leejh0624의 등록된 링크

 leejh06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3건입니다.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추천 상품 비교 [내부링크]

여행자보험이란 여행 도중(주거지 출발~주거지 도착) 우연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로 인한 위험에 대해 보장하여 드리는 보험상품입니다. 여행자보험은 말 그대로 여행 중 불의의 사고나 질병, 휴대품 도난,..

6월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푸르른 녹음이 짙어지는 6월에는 어디를 가야할까요?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파주 감악산은 파주, 양주, 연천 사이에 있는 높이 675m의 산입니다. 예부터 바위..

서피스프로 8 스펙 가격 사전예약 출시일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프로8이 출시됩니다. 1월 24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1월 25일 한국에 출시됩니다. 서피스프로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징 서피스프로 8은 최초 소비자용 노트북..

갤럭시 버즈2 스펙 가격 후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갤럭시워치4 를 출시하면서 갤럭시버즈2도 같이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무선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 14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 13 스펙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은 21년 9월 15일 온라인 행사를 갖고 최신 아이폰 13 시리즈, 신형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애플워치 7 등의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는 1차 출시국의 경우 9월 17일에 예약 접수를 개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서울 근교인 경기도는 수도권 시민들이 쉽게 당일치기로 방문할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 마니산..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고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해외로 나가려는 인파로 공항이 꽤나 북적거릴 시점인데 코로나로 인해서 휴가 트렌드도 180도 바뀌고 있습니다. 해외는 꿈도 못꾸고 알찬 국내여행을 준비하시는..

7월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7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내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카멜리아힐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수목원으로 6만평의 부지에 동백나무 500여 품종 6000여 그루..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홍천은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로 산악지대에 위치하여 자연경관이 뛰어난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홍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면적이 넓은 곳이기도 한데 홍천에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수타사 강원도 홍..

애플 맥프로 가격 스팩 총정리 [내부링크]

맥프로는 전문가용으로 애플 제품군 중 가격이 가장 비싸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최고 스펙이 갖춰진 PC라고 볼 수 있는데 맥프로 스펙 및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맥프로란? 맥프로는 전문가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수원은 경기도의 도청소재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 화성이 있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유명한 화성 말고도 볼 곳이 가득한 수원에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월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4월은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달입니다. 4월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국내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수 영취산 여수 북동부에 있는 해발 510m 산입니다. 영취산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진달래 때문인..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민주화의 도시이자 호남의 최대 도시 광주에 방문하면 어디를 가야할까요?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913 송정역 시장 KTX 송정녁 건너편 골목에 있는 전에는 매일시장으로..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대한민국 제 3의 도시 대구에서는 어디를 가야 대구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까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한시대를 풍미했던 가수 김광석을 느낄 수 있..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영월은 조선시대 왕인 단종의 유배지로 동강과 서강이 흐르고 있는 청정 자연이 살아있는 곳입니다. 레프팅, 패러글라이딩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영월에 오면 어디를 가야할까..

영국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영국에서 가볼만한 곳은 런던뿐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영국은 매력적인 여행지가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런던만 방문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문경은 북쪽으로는 월악산, 서쪽으로는 속리산이 위치하며 월악산과 속리산 사이로 문경새재가 있는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자 과거 교통의 중추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문경에서는 어디를 가보아야 할까요? 문경..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경상남도 밀양은 영남알프스가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각종 역사유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밀양 8경, 3대신비로 유명하며 영화 '밀양'의 배경무대이기도 한 밀양에서는 어디를 가봐야 할까요? 밀양 가볼만한..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태백산맥의 중앙에 위치하여 평균고도 600m 이상인 평창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소설 '메밀꽃 필무렵'의 배경지이기도 합니다. 평창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울산은 동해 남쪽에 위치한 공업도시로 울산과 울주가 합쳐져 1997년도에 울산광역시로 승격되었습니다. 여행지로서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구경할 곳이 무척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태안은 서해와 마주하고 있어서 곳곳에 해수욕장이 많으며,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태안해안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07년도의 원유유출사고라는 대형 악재를 슬기롭게 이겨내었으며, 사고 수습과정을..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1970년도에 포항제철이 조성되며 도시화가 진행된 포항은 동해에서 가장 아침이 빨리 시작되는 곳으로 아름다운 바닷가와 해안선을 자랑합니다. 삼국시대의 신라문화가 보전되어 있으며, 일제강점기때의 생활방식..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서울의 남동쪽에 위치한 용인은 에버랜드가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이 있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접근성이 좋아서 쉽게 갈 수 있는 용인에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남양주는 구 양주군의 남쪽 지역이라는 뜻으로, 1980년 양주군과 분리되면서 남양주시로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남양주는 남쪽으로는 한강이 흐르고 있으며 축령산, 천마산 등이 있어서 자연경관이 뛰어납니다. 남..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 600여년간 조선의 수도로 조선시대 유적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통과 현대가 조회되는 도시입니다. 서울에는 수많은 관광지가 있는데 역사 유적지를 중심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가볼만..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인천은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한 대도시로 근대화시기에 개항하면서 많은 외국인들이 거주한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를 보고싶으면 언제라도 쉽게 올 수 있는 인천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인천에는 어디를 가면..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포천은 수도권에서 1시간남짓 떨어진 곳으로 천혜의 자연명소가 많습니다.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유명한 곳이 많다는 뜻입니다. 한탄강과 명성산 등 유명한 산들이 가득한 포천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는 어디가 있..

울릉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울릉도는 이동이 불편해서 아직까지는 갈 사람만 가보는 여행지로 꼽힙니다. 울릉도는 한국에서 9번째로 넓은 섬으로 완도보다 조금 작습니다. 화산섬인 울릉도는 산악지형으로 중앙에는 높은 산이 있으며, 해변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전라북도 도청소재지인 전주는 한국 최대 한옥마을이 있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또한 전주비빔밥과 모주가 유명한 맛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옛것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주는 한옥마을 외에도 이..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가평은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에 위치하며, 수도권에서 차로 1시간 반정도면 갈 수 있는 곳으로 MT나 커플 여행, 가족여행으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당일치기도 좋고 1박하는 것도 좋습니다. 산과 물을 다 볼 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담양은 광주광역시 북동쪽에 위치한 도시로 예전부터 대나무의 주산지로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자연과 역사, 문화와 전통이 잘 보전된 곳이기도 합니다. 대나무의 주산지여서 그런지 대나..

일산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일산은 서울 서북쪽에 있는 인구 60만명의 도시로 고양국제꽃박람회로 유명한 일산호수공원, 수족관인 한화아쿠아플라넷 등 관광 및 문화명소도 곳곳에 있습니다. 일산은 1990년도에 신도시 계획으로 대규모 아..

코로나19 WHO 예방법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비상입니다.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기 위해 많은 나라들은 국경을 걸어잠그고 있으며, 여행객들은 작년 이맘때 대비 90% 넘게 급감했습니다. 전세계 항공기 운항률은 70% 넘게 급감하였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시 성능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 S20 이 3월 출시되는 가운데 갤럭시 버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갤럭시 버즈가 출시됩니다. 갤럭시버즈는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으로 에어팟 보다 저렴하고 음질이 가격대비 꽤 괜찮은 편입니다. 갤럭시 버..

2020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축제 일정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봄이 와도 봄이 아닌것 같은 느낌입니다. 감염 위험때문에 외출은 꺼려지게 되고 지자체들은 벚꽃축제를 실시하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벚꽃축제는 하지 않아도 벚나무에는 눈송이 같은 흰..

아이패드 7세대 스펙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iPad) 7세대는 애플이 2019년 9월에 공개된 태블릿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0.2인치로 이전 제품보다 0.5인치 더 크고 Smart Keyboard를 전격지원합니다. 아이패드는 2010년 첫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꾸..

대한항공 코로나19 비운항 및 감편 노선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항공사들의 피해가 막심합니다. 대한항공 역시 70%가 넘는 노선이 비운항을 단행했습니다. 비운항 노선입니다. 노선 / Route 편명 / Flight 적용 기간 / Period 비고 / Remarks 미주 인천-호..

코로나19 한국인 입국 금지 제한 국가 리스트는? [내부링크]

한국내 코로나19의 확산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1000명에 가까운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하루에 100~200명씩 신규확진자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나라가 되었는데 이에 세..

갤럭시Z 플립 스펙 가격 디자인 총정리 [내부링크]

액정이 접혀지는 폴더폰인 갤럭시Z 플립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S20과 함께 공개되었는데 갤럭시Z 플립은 6.7인치의 대화면 스크린이 지만 반으로 접으면 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전작 갤럭시폴드가 가로로 접..

갤럭시 S20 스펙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갤럭시 S20이 2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갤럭시 S20'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울트라' 3개의 모델로 출시..

순천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순천은 여수와 함께 전라남도의 정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은 여수에 비해 유명도가 조금 가려진 면이 있지는 않으나 순천만국가정원이나 순천만습지, 송광사 등 여러 볼거리들이 있어서 남도 여행시..

갤럭시 노트 10 스펙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노트10은 2019년 8월 7일 공개된 스마트폰으로 인피니티-O 화면으로 베젤이 거의 없는 컴팩트한 스크린을 자랑합니다. 노트 10은 S-pen 기능 등 여러 최첨단 기능이 접목되어 있어서 전세계 사람들에..

싱가포르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예전부터 무역의 허브로서 동남아시아의 금융, 무역의 중심지였습니다. 면적은 서울보다 조금 크고 인구는 서울의 절반정도인데 20세기 후반 고속적인 성장을 이룩하였으며, 관광 인프라도 잘 조성되어..

푸꾸옥 케이블카 탑승기 [내부링크]

작년에 출장으로 푸꾸옥에 7일간 머물렀다. 우기라 그런지 비가 계속왔는데 잠시 소강상태임을 틈타 세계에서 가장 긴 코스를 자랑하는 푸꾸옥 케이블카를 타러 나갔다. 푸꾸옥 케이블카 탑승장까지는 택시..

춘천 닭갈비 맛집 지도 베스트 8 [내부링크]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닭갈비는 춘천하면 떠오르는 것으로 춘천 여행을 가면 반드시 먹고 가야하는 음식입니다. 춘천에 닭갈비집만 수백개가 있으며, 춘천의 번화가인 명동에는 닭갈비 골목이 있을 정도입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지 [내부링크]

강원도청의 소재지이자 호반의 도시 춘천은 산과 물이 있는 관광지로 예전부터 유명해졌습니다. 청량리에서 경춘선으로 1시간이면 도착하기에 접근성도 좋으며, 한류를 선도한 여러 드라마 촬영무대로 많이 등장하..

두바이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두바이는 21세기 크게 성장한 중동의 도시로 유럽여행을 가는사람들이 스탑오버(중간 경유지)로 많이 들리는 곳입니다. 몇시간 또는 보통 1박 2일 코스로 체류합니다. 체류시간이 긴 경우 공항에서 바로 투어를..

방콕 마사지 BEST 5 추천 [내부링크]

방콕에서는 1일 1마시지는 기본입니다. 실력있는 마사지사의 시원한 마사지를 값싼 가격에 받을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는 수많은 마사지샆이 있기에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평이 좋아서 결코 후..

뉴욕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뉴욕은 미국의 심장부로 수많은 박물관과 미술관, 뮤지컬 극장, 도시 곳곳의 공원, 쇼핑센터 등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특히 맨하탄은 뉴욕의 중심으로 온갖 즐길거리가 넘쳐납니다. 워낙 규모가 크고 볼거리..

청주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청주는 충청북도 도청소재지이자 교통의 길목으로 예전부터 왕래가 많은 도시였습니다. 도시의 역사만큼 전통이 있는 노포가 많이 있는 곳으로 현지인이나 외지인들에게 유명한 맛집들이 꽤 있습니다. 청주에 가면..

베트남 환율 환전 싸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베트남 화폐는 동(VND) 입니다. 동남아 국가 여행할때는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해서 현지에서 달러를 교환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은 과연 달러 이중환전이 얼마나 더 유리할까요? 2020년 1월..

터키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터키는 수천년 동안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지점으로 다양한 문화가 혼재해 있고 수많은 유적과 독특하고 기이한 자연경관은 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

상해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상해는 한국에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정도로 가까운 도시입니다. 문화, 상업, 금융 중심지로 인구가 2000만명이 넘으며,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에 남녀노소 모두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한국인들에는 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삼척은 동쪽으로는 동해, 서쪽으로는 태백산맥이 있어서 산과 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2000년도 초에는 5억년의 역사를 지닌 동굴이 발견되어 현재는 유명 관광지가 되고 있습니다. 삼척은 강릉이나 속초..

홍대 맛집 베스트 10 [내부링크]

젊음의 거리 홍대의 맛집은 어디가 있을까요? 홍대에는 수많은 음식점과 술집, 그리고 놀거리등이 가득한데 홍대 맛집 베스트 10 곳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가미우동 면을 직접 만들어 끓이는 곳으로 저렴한 가격..

달랏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달랏(Đà Lạt)은 해발 1500m 고도에 위치한 베트남 남쪽에 위치한 도시로 에어콘이 필요 없을 정도로 선선한 도시입니다. 프랑스 식민지일때 프랑스 사람들의 휴양지로 개발되었으며 달랏에 오면 이곳이 베트..

몰디브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몰디브(Maldives)는 인도 남서쪽에 위치한 섬나라로 신혼여행지로 잘 알려진 곳이며 지상낙원이라고 불릴정도로 그림같은 바다와 멋진 리조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몰디브는 1,192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목포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항구도시 목포에는 수려한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유적도 남아있습니다. 해안도시답게 해산물을 재료로한 음식이 발달했으며 '맛의 고향'으로 불릴만큼 음식이 맛있습니다. 목포에 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코타키나발루는 이슬람 문화가 살아있는 말레이시아 사바 주의 가장 큰 도시로 중국인과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양경관과 톡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어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코타..

목포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내부링크]

대한민국 남서부에 위치한 목포는 다도해의 관문으로 탁트인 바다와 역사적인 명소가 남아있는 곳입니다. 흑산도와 홍도 등으로 여행을 가는 관문이기도 하죠. 목포의 상징 유달산은 노령산맥의 가장 마지막 봉우..

가오슝 자유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대만의 제 2도시 가오슝은 대만 남부에 위치하며 최근 국적항공사의 연이은 취항으로 핫한 여행지가 되고 있습니다. 비행기로 3시간 거리이며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쉽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어요. 가오슝은 2박 3..

대구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서울, 부산 다음으로 큰 도시인 대구는 수많은 맛집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찜갈비, 막창구이, 복어불고기, 납작만두 등 대구에 가면 반드시 먹어보아야할 유명한 향토음식도 있죠. '달구벌' 대구의..

사이판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사이판은 미국의 북마리아나 제도 연방의 가장 큰 섬이자 수도입니다. 인구는 약 5만명이며 20km 길이와 9km의 폭을 가진 작은 섬입니다. 에메랄드 바닷가와 넓은 백사장,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전주 맛집 베스트 10 [내부링크]

전주는 전라북도의 도청소재지로 한옥마을 등 전통이 살이있는 도시이며, 특히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전주비빔밥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으며, 모주는 전주를 가면 꼭 한번 마셔봐야하는 향토 술입..

호치민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로 과거에는 사이공(Saigon)이라고 불렸습니다. 남베트남의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남베트남이 전쟁에서 패하고 이후 베트남 공산당의 아버지 호치민의 이름을 따서 명칭이..

통영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예로부터 생선요리가 발달했습니다. 싱싱한 생선으로 요리한 회나 구이 등은 통영에 오면 반드시 맛봐야 하지요.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

슈리성 추억의 한켠에서 [내부링크]

10년전에 가본 오키나와 슈리성인데 불탔다고 하니 아쉽다. 오키나와에서 그나마 남아있는 볼만한 유적지였는데... 슈리성을 추억하며 그때 갔던, 보았던 느낌을 추억해본다... 일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2008년..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끼고 있는 통영은 수려한 경치와 볼거리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5시간 정도로 꽤 오랜시간이 걸리나 그만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푸른 바다와..

나트랑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과 호치민 사이에 있는 해안도시 나트랑(Nha Trang)은 최근 부쩍 떠오르고 있는 관광도시입니다. 한국에서 직항편이 다수 있기에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나트랑은 영어발음식이고 베트남어로는..

무선 이어폰 뱅앤올룹슨 E8 2.0 추천 후기 [내부링크]

뱅앤울룹슨의 블루투스 이어폰 E8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왔습니다. 바로 E8 2.0 입니다. 언뜻보기에는 1세대 E8과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무선이어폰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E8 2...

대전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대전은 남한의 중심에 있는 도시로, 교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전은 역사가 오래된 중구에 노포 맛집들이 몰려있으며, 예전부터 인기있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전국을 여행하다보면 대전은 한번쯤 지나..

치앙마이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크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도시로 방콕에 이어 태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방콕에서 북쪽으로 700km 떨어진 차오프라야 강의 지류에 위치합니다. 치앙마이에는 많은 사원들과..

호주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위치한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가장 작은 대륙입니다. 영국의 제임스 쿡(James Cook) 선장이 1770년에 영국영토로 선언하였으며 1901년 독립하여 하나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인구..

경주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경주는 과거 천년의 고도로서 도시 전체가 하나의 살아있는 유적지 같습니다. 볼거리는 엄청나게 많아요. 하지만 맛집은 볼거리 대비 부족하다고 말을 합니다. 혹자는 맛집의 불모지라고 부르기도 하죠. 하지만 과..

아이폰 11 스펙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아이폰11이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일본, 중국 등 1차 출시국에서는 9월 20일부터 판매되어지고 있고 국내에서는 10월 25일(금)부터 사전예약될 것으로 보이며 정식 출시는 11월 초가 유력합니다. 이번 출시되는..

푸꾸옥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푸꾸옥(Phu Quoc)은 베트남 남서부에 있는 섬으로서 휴양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한국에서 직항편이 있어서 5시간 4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 되었죠. 푸꾸옥은 우리나라 제주도 처럼 무비자 입국이 가능..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경주는 신라 천년의 고도로 신라시대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역사적 명소 및 유물들이 가득한 곳 입니다. 학창시절때 안가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수학여행의 단골코스이기도 합니다. 가볼만한 곳이..

러시아 여행 베스트7 관광지 [내부링크]

러시아는 한때 접근하기 어려운 나라 중 하나였지만 현재는 무비자 입국도 가능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한국에서 3시간이면 갈 수 있는 유럽으로 인기있는 도시 중 하나가 되었죠. 세계에서 가장..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통영 바로 옆에 있는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거가대교가 생겨서 부산에서 소요되는 시간이 꽤 단축되었습니다. 섬 곳곳에 볼거리 들이 가득해서 많은 관광객들을 부르는 곳이기도 합니..

라오스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라오스는 예전 꽃보다청춘 방영 이후로 한국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라오스 천혜의 자연 경관과 저렴한 물가, 그리고 여러 액티비티들로 매년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요. 한국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양평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남한강이 흐르고 있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부담없는 나들이 코스로 양평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중앙선이 개통되어서 전철로도 쉽게 갈 수 있는 양평은 어..

하와이 여행 코스 추천 [내부링크]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섬인 하와이는 신혼여행 또는 가족여행으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수려한 풍광과 일년내내 따뜻한 기후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에요. 하와이는 카우아이, 오하우, 몰로카이, 라나이,..

군산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군산은 전라북도 항구도시로 서해안 고속도로가 통과하여 서울에서 자동차로 2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하며 전주와 묶어서 1박 2일 정도 여행도 괜찮은 곳입니다. 군산에 가면..

스위스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스위스는 알프스와 많은 호수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곳입니다. 나라는 작지만 대자연을 경험하기 위해 세계 여러나라에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위스는 유럽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프랑스, 이탈리아, 독..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군산은 일제강점기때의 생활상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입니다. 호남평야에서 생산된 쌀이 일제로부터 군산항을 통해 탈취되었던 비운의 장소이기도 했어요.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군산은 현재 서해안의 대표적..

파주 맛집 지도 베스트 8 [내부링크]

파주는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자연환경도 깨끗하고 분단의 아픈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실향민들이 많이 찾으며, 자녀들의 교육장소로도 딱인 곳입니다. 파주에 가면 맛있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베스트 8 관광지 [내부링크]

아시아의 유럽 블라디보스토크는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3시간 거리로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한 러시아 동부를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저비용항공사 중심으로 직항편이 꽤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파주는 서울 북쪽의 1시간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하며 북한과 인접한 곳입니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특색있는 곳이 많아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수도권 근교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파주는 북한과 마주하고 있..

몽골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한때 칭기스칸이 세계를 휘어잡았던 몽골은 여름 여행지로 제격인 곳입니다. 끝없는 초원에서 말타기, 밤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을 보면서 몽골 전통집인 게르에서 일박하기, 고비사막에서 낙타 타기 등 몽골..

일본 여행 불매운동 여파는? [내부링크]

일본 불매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본상품 불매운동부터 일본여행 보이콧까지 뜨겁습니다. 7월 8월이면 항공사나 여행사들은 성수기로 바짝 벌어들일때인데 일본 여행 상품은 처지가 말이아니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남해는 남해도와 창선도 두 큰 섬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섬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이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유명한 가천 다랭이 마을부터 아직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알토란 같은 곳도 많아요...

발리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지상 최후의 파라다이스, 신들의 섬 등으로 불리는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Eat, Pray, Love)'에서 주인공인 줄리아 로버츠가 마지막으로 간 곳이 발리이기도..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 [내부링크]

서울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은 많은 매장과 음식점, 카페들로 쇼핑 및 약속의 장소로 남녀노소 불구하고 많이 찾는 곳입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로 가득 차있죠. 강남역에서 친구들과..

팔라우 여행 다이빙 체험기 [내부링크]

팔라우는 한국에서 5시간 정도 걸리는 태평양의 작은 섬이다. 최근 배틀트립에 나와 점점 알려지기 시작하는 곳이기도 함. 이곳에 올해 5월에 갔다왔다. 목적은? 팔라우는 예전부터 스쿠버 다이빙의 메카이기도..

제주 맛집 지도 베스트 15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 제주도는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데 지리적 특성상 현지 음식이 다른 곳보다 특색이 있습니다. 몸국, 흑돼지, 고기국수, 성게국, 돔베고기 , 보말죽 등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음..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행의 절반은 호텔비와 항공권입니다. 특히 장거리 항공권은 어마어마하게 비싸죠. 미국가는 직항 항공권은 100만원이 훌쩍 넘을 정도죠. 돈이 많으면 모르겠지만 일반직장인이나 학생들은 항공권을 조금이라도..

코타키나발루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말레이사아의 대표 휴양지 코타키나발루는 많은 저가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최대의 도시로 관광인프라가 잘되어 있습니다. 바다에 접해있어 다양한 섬투어, 호핑투어..

부산 호텔 추천 15곳 [내부링크]

부산 여행을 가면 어디에서 머물러야 할까요? 만족스러운 호텔 선택을 위해 평점이 높은 호텔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텔스닷컴이나 아고다, 익스페디아 같은 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방을 구할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해수욕장 베스트 10 [내부링크]

올해는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6월말인데도 유럽지방은 40도가 넘는 고온으로 몸살을 앓고 있을 정도에요. 이번 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상상도 가지 않습니다. 여름을 잘 보내기위해서 휴가때..

싱가포르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혼합된 도시 싱가포르는 서울 정도의 크기지만 1인당 소득은 6만불이 넘을정도로 부자나라입니다. 싱가포르는 도시국가이나 곳곳에 공원도 많이 있고, 특히 남쪽의 작은 센토사 섬에는 유니..

부산 맛집 베스트 10 [내부링크]

볼거리만큼 먹을거리도 많은 부산에는 돼지국밥, 밀면, 냉채족발 등이 향토음식으로 특히 유명합니다. 부산에서 꼭 가봐야하는 맛집은 어디일까요? 부산 맛집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본전 돼지국밥 돼지국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 부산은 곳곳에 다양한 매력을 가진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해요.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이 부산을 찾습니..

삿포로 맛집 지도 BEST 10 (스스키노) [내부링크]

홋카이도의 최대도시 삿포로는 게를 비롯한 해산물을 비롯하여 카레스프, 라멘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최대 번화가는 스스키노 거리로 라멘 골목을 비롯한 많은 음식점이 들어서 있습니..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단양은 충청북도에 속하며 남동쪽으로는 소백산과 접해있으며 시내는 남한강이 관통합니다.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여 단양팔경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예전부터 관광지로 유명했습니다. 산좋고 물좋은..

보라카이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보라카이는 길이 12km의 필리핀의 작은 섬으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휴양지입니다. 마지막 남은 천국이라 불릴 만큼 때묻지 않은 자연을 지닌 휴양지입니다. 환경 복원를 이유로 2018년 4월 말부터 6개월간 폐쇄하..

속초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속초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북한하고 가깝고 바다에 접해있기에 독특한 음식문화가 생겨났습니다. 아바이순대 같은 이북음식, 물회 등의 바다음식, 닭강정 등등 별미가 가득합니다. 속초 여..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강원도 동쪽 끝에 위치한 속초는 동쪽으로는 시원한 바다와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위치하여 산구경, 물구경을 동시에 다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서울에서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산좋고 물좋은 속초..

이탈리아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유럽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곳은 단연컨데 이탈리아일 것입니다. 고대 로마와 르네상스때의 문화유산이 가득하며,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어서 자연경관 또한 뛰어난 곳입니다. 한국에서 이탈리아에 직항으..

강릉 맛집 지도 BEST 10 [내부링크]

동해안의 대표 관광지 강릉. KTX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접근성도 크게 좋아져서 당일치기 관광코스로도 인기입니다. 강릉에 가면 무엇을 먹어야할까요? 강릉 맛집 10곳을 소개합니다. 강릉감자옹심이 옹심이는 새..

서울 맛집 TOP7 소개(미슐랭 2스타 이상) [내부링크]

천만명이 넘는 서울에는 셀수 없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그 중 미슐랭(Michelin)이 선정한 맛집은 현재기준 단 26곳입니다. 1스타 19곳, 2스타 5곳, 3스타 2곳입니다. 1스타(  )는 요리가 훌륭한 식당 2스타( )는..

강화도 맛집 지도 베스트 7 [내부링크]

수도권에서 가까워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강화도는 사면이 갯벌과 바다로 둘러싸인 섬답게 바다요리가 일품입니다. 강화도는 수도권과 가까워서 그런지 물가는 다소 비싼 편입니다. 단군 신화가 깃..

크로아티아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발칸반도 서쪽에 위치한 크로아티아는 뛰어난 아드리아해 풍광과 고대 로마 시대의 유적지가 곳곳에 남아있어서 여행하기 매우 좋은 나라입니다. '꽃보다 누나'에 크로아티아가 나오면서 한국인들에게도 꽤 인기..

홍콩 맛집 지도 BEST 10 (침사추이, 센트럴) [내부링크]

홍콩은 볼거리도 많지만 음식 또한 놓쳐서는 안됩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요리로는 딤섬, 완탕면 등이 있죠. 홍콩은 예로부터 세계적인 무역항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할 뿐만 아니라 음식또한 다채롭습니다...

여수 맛집 지도 베스트 10 [내부링크]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여수는 남도의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전국 각지의 인파들이 '여수밤바다', '오동도', '향일암' 등 여수를 즐기러 찾아오고 있습니다. 여수 관광지는 아래 포스트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

갤럭시 폴드 출시연기 문제점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Galaxy Fold)는 액정을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으로 올해 4월 26일 미국에서 처음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제품결함으로 출시를 잠정 연기한 상태입니다. 소프트웨어같은 버그가..

모리셔스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모리셔스(Mauritius)는 아프리카 동쪽에 있는 작은 섬나라로 2019년 9월부터 모리셔스 국적항공사인 에어모리셔스가 모리셔스의 수도인 포트루이스와 서울간 직항노선을 운항할 계획입니다. 현재에 모리셔스를 가..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정리 (교토, 나라, 고베 포함) [내부링크]

오사카는 도쿄에 이은 일본 제 2의 도시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외국 도시입니다. 한국에서 오사카까지 하루 50편에 달하는 항공기가 뜨고 있을 정도입니다. 덕분에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면 20만원도 채 안되..

교토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일본의 옛 수도인 교토. 교토는 천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도시로 수많은 역사유적지와 벚꽃, 단풍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한국의 경주와 비슷하죠. 일본 관서지역 여행의 필수코스이기도 하죠. 교토는 오사카에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2018년 서울에서 강릉까지 KTX가 뚫리게 되면서 2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릉으로 가기가 더 쉬워지게 된 것이죠. 강릉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며 계절에 관계없이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옵..

세부 여행 베스트 8 관광지 [내부링크]

세부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아름다운 바다와 호핑투어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곳입니다. 리조트가 잘 조성되어있으며, 과거의 유적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도 한몫 합니다...

5g 요금제 통신 3사 정밀비교 [내부링크]

5G 시대가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4월 5일 전세계 최초 5세대 이동통신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통신 3사가 5G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요금제 인가사업자인 SK텔레콤이 가장 먼저 5G요금제를 구성했..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남해 해안의 중간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여수. KTX가 생겨서 서울에서 여수까지는 3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수는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임진왜란 당시 전라좌수영이 여수에 ..

[하롱베이 여행] 크루즈 투어 [내부링크]

하롱베이는 베트남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하노이 여행시 반드시 가야할 곳이다. 이번 하노이 여행시 Jade 크루즈 상품으로 하롱베이 당일로 여행을 했다. 가격은 세금 제외하고 105달러. 싸게 갈 수 있..

클락골프여행 BEST 7 골프장 [내부링크]

필리핀 클락(Clark)은 수도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약 80Km, 차로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인구 45만의 작은 도시로 과거 미 공군기지가 있었습니다. 1991년 피나투보 화산폭발로 미군들이 철수 한 후 필리핀 정부..

진해군항제 BEST 8 명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를 꼽자면 바로 진해군항제입니다. 2018년에는 군항제 기간에 310만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였지요. 2019년에는 제 57회에 접어듭니다. 예전보다 따뜻한 날씨로 벌써부터 벚..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내부링크]

강화도는 서울에서 40km떨어진 약 한시간 남짓 걸리는 서해에 있는 섬으로 섬이라는 이미지와 다르게 많은 문화유산과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고려시대에 몽고의 침입으로 임시수도가 되고, 39년간 고려의 왕도역..

방콕 자유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태국의 수도이자 동남아시아의 중심지인 방콕은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2018년 전세계 100대 도시 중 외국여행자가 많이 찾은 도시 중 2위를 기록할 정도입니다(1위는 홍콩). 전세계인들이 좋아하..

캄보디아 여행시 주의사항, 팁 정리 [내부링크]

캄보디아는 앙코르와트가 있는 씨엠립을 중심으로 관광이 이루어지며, 수도 프놈펜에는 선교활동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캄보디아를 여행할때 주의사항 및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캄보디아의 화폐 캄..

2019 벚꽃 축제일정 베스트 10 명소 [내부링크]

겨우내 움츠렸던 작물들이 기지개를 피는 봄이 왔음을 싱그럽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봄꽃입니다. 매화,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 등 많은 꽃들이 피며 봄을 맞이하는데 봄꽃의 끝판왕이라고 하면 바로 벚꽃이 아..

일본 벚꽃개화시기 BEST10 여행 명소 [내부링크]

봄이 전령사 벚꽃. 북반구에 주로 자라는 벚꽃은 따뜻한 남부에서 먼저 개화하며 점점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벚꽃 만개 기준은 군락지를 대표하는 나무에서 80% 이상의 개화현상을 보일때를 말하며, 개화 후 1주..

구례 산수유 축제 모든것 [내부링크]

3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전남 구례에서 제20회 산수유 꽃축제가 열립니다. 구례가 노랗게 물드는 기간이죠. 광양 매화 축제 직후에 열리는 매년 3월 도래하는 구례의 가장 큰 축제인 산수유 꽃축제에 대해..

캄보디아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캄보디아는 앙코르 시대(9~14세기) 현재의 영토뿐만 아니라 베트남, 라오스, 태국까지 지배했던 크메르 왕국(Khmer Empire)의 중심지였습니다. 과거에는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뽐냈던 왕국이었으나 독재자 폴포트..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탈출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제 서브 블로그가 3월 초에 다음 검색 통누락에 걸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3월 1일만 해도 다음 검색이 정상적으로 뜨고 그랬는데 3월 2일 새벽에 글을 하나 썼는데 그 다음부터 제 모든 글이 검색에서 누락..

오사카 맛집 지도 BEST 10 (난바,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내부링크]

오사카는 식도락의 도시로 '천하의 부엌'이라고 불립니다. 그만큼 음식문화가 발전했어요. 오사카의 명물인 'くいだおれ(쿠이다오레)' 인형이 있는데 '쿠이다오레'의 뜻이 '食う(먹다)'+'倒れ(쓰러지다)'로 이처..

LG 그램 17 가격, 스펙, 리뷰 총정리 [내부링크]

2019년형 그램은 화면의 크기를 17인치까지 넓혔습니다. 또한 테블릿으로 쓸 수 있는 '투인원(2 in 1)' 모델도 추가했습니다. LG 그램 17인치는 크기가 커졌지만 무게는 13인치대 노트북과 비슷합니다. 투인원 모..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봄 축제 [내부링크]

이번 겨울은 크게 춥지않고 지나가는 듯합니다. 봄이 성큼 다가온 듯한 날씨이죠. 봄에는 어디 여행가면 좋을까요? 봄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을 골라보았습니다. 광양 매화 축제 개장시기 : 2019.03...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제일의 관광지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제주도입니다. 제주도는 봄, 여름, 겨울, 가을 할것없이 볼게 가득한 곳이에요. 그 중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관광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아래 지도에 표시..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 가격, 출시일 총정리 [내부링크]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습니다. 폴더블폰은 접다를 뜻하는 'Fold'와 가능을 뜻하는 'able'이 합쳐져서 접는게 가능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

다낭 맛집 지도 BEST 10 [내부링크]

베트남 최고 인기 관광지 다낭에서는 어떤 것을 먹어봐야할까요? 다낭에서 생겨난 유명한 베트남 요리로는 미꽝(Mì Quảng)이 있습니다. 굵은 면발에 고기나 땅콩이 들어있어서 매콤한 소스와 먹는 음식입니다...

삿포로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인 삿포로는 계절을 불문하고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겨울에는 도시가 눈으로 새하얗고 2월 초에는 눈축제가 벌어집니다. 여름에는 비교적 선선한 기온으로 불볕더위를 피하기에 좋..

삿포로 자유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삿포로의 지명은 아이누어의 '삿 포로(건조하고 넓은 땅)', '사리 포로 벧(큰 습지가 있는 곳)' 등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1972년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성장하였으며 세계 3대 겨울축제..

하노이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수도의 상징성에 비해 볼거리가 부족하다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거리에는 오토바이가 가득해서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할지 모..

태국 환율 환전 싸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태국의 화폐는 바트(THB)입니다. 바트(Baht)라고 부르죠. 태국 바트화를 비롯하여 동남아 화폐를 환전할 때는 한국에서 미국달러로 환전하고 현지에서 달러를 교환하는 것이 정설로 알려져있는데요 과연 한국에서..

갤럭시 S10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2월 20일 갤럭시 S10 공개를 앞두고 있지만 유출된 자료로 보면 어느정도 윤곽은 잡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스펙 갤럭시 S10은 세가지 버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오키나와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오키나와는 일본 최남단에 있으며 일본 본토에서 떨어져있는 160개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로 사계절이 온난한 기후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오키나와에서는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고 현지 전통과..

오키나와 자유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오키나와는 일본 최남단에 위치하여 한국에서 비행기로 2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오키나와를 찾는 한국 관광객은 급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0년만 해도 한국에..

삼성 노트북 펜S 가격, 스펙, 리뷰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나온 PEN S는 15인치와 13.3인치가 있으며 CPU 성능에 따라 세부적으로 제품이 나누어집니다. 색상은 라이트티탄, 크러쉬 화이트, 오션블루 색상이 있습니다. 분류하면 이런 라인업입니다. 15인치 1..

후쿠오카 자유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후쿠오카는 규슈에서 가장 큰 도시로 도쿄, 오사카에 이어 세번째로 가장 많은 한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시간 남짓 걸리는 가까운 곳이고 비행기 요금도 비교적 저렴하기에 인기가 많..

태국 여행 팁,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태국은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연간 약 3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관광수익이 GDP의 10%를 차지할정도로 비중이 큽니다. 2017년 기준 우리나라는 중국, 말레이시아, 러시아에 이어 4번째로 태..

태국 여행 베스트10 관광지 [내부링크]

태국은 저렴한 물가와 많은 볼거리로 세계 많은 나라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동남아에서는 베트남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직항 노선이 많은 나라에요. 동남아 많은 나라들은 서양의 식민지 지배..

팔라우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팔라우는 태평양의 연방국가로 약 300여개의 작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큰 섬은 거제도정도 크기입니다. 굉장히 작은 나라이지만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서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아시아나항공 특가 항공권 - 저렴한 비용에 구입 찬스 [내부링크]

아시아나항공에서 31주년을 기념하여 특가 항공권이 나왔습니다. 2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구입가능하며 특가인만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천-오사카 왕복이 약 19만원 정도에 구입가능합니다...

괌 맛집 지도 BEST8 (투몬) [내부링크]

괌의 음식은 현지 음식에 일본과 필리핀, 하와이 음식 풍이 섞여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때 괌을 점령했던 일본과 현재 괌이 속한 미국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지요. 사면이 바다에 둘러쌓여 있어서 해산물 요..

티스토리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폰트 Noto sans(본고딕) 적용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중국어와 일본어를 같이 사용할 경우 폰트 문제로 골치아파질때가 있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중국어 폰트를 적용하는 경우 일본어로 쓴 것은 중국어와 같은 한자를 쓴 것은 변환되지만 중국어로 지원안..

서피스 프로6 스펙 리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야심작 '서피스 프로6(Surface Pro 6)'은 18년 10월 공개되었습니다. 형태면으로는 전 버전하고 그렇게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투인원(2-in-1) 형태는 몇년동안 그대로이죠. 서피스 프로..

괌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괌은 서태평양에 있는 미국영토로 사계절이 온화한 휴양도시입니다. 길이는 약 48km로 작은 섬이지요. 마리아나 제도의 최남단 섬이자 미크로네이사에서 가장 큰 섬으로 사이판과 함께 관광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

티스토리 구글 무료 폰트 나눔고딕 적용하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의 기본 폰트가 마음에 안들때가 있죠? 구글을 통해 폰트를 쉽게 5분만에 바꾸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 구글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선택 https://fonts.google.com/ 에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폰..

홍콩 마카오 여행 팁 [내부링크]

홍콩과 마카오는 페리로 1시간 정도 거리로 일정 여유가 있는 경우 두 곳을 다 방문하기도 합니다. 홍콩과 마카오는 19세기말 각각 영국과 포르투갈의 지배권에 들게 되었고 90년대에 중국에 반환되었습니다. 100..

홍콩 환율 환전 싸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홍콩달러 환전 시에는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하고 현지에서 홍콩달러로 교환하는 것이 한국에서 홍콩달러로 바로 환전해 가는 것보다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정말일까요? 그렇다면 얼마나 더 이익을..

홍콩 쇼핑 명소 BEST 8 [내부링크]

홍콩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쇼핑입니다. 실제로 홍콩에는 좁은 땅에 쇼핑을 위한 전문적인 몰이 여러군데 있고 길 사이로 많은 상점이 모여있는 마켓도 곳곳에 있습니다. 세계에 이 좁은 면적에 이렇게 쇼핑거..

도쿄 맛집 - 시부야 미도리스시 [내부링크]

시부야의 맛집 미도리스시(美登利すし). 가성비 갑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찾아가봤다. 시부야역 서쪽의 시부야 마크시티 WEST 4층에 위치해있다. 미도리스시 입구모습.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도쿄 여행 - 츠타야가전, 잇푸도 라멘 [내부링크]

19.1.19~1.21 2박 3일간 일본 도쿄 여행. 오전에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시나가와 호텔에 짐풀고 근처의 하라미술관 갔다가 후타고타마가와(二子玉川)에 도착 도쿄 서남쪽의 세타가와구에 있으며 시나가와에서 25분..

홍콩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홍콩은 서울의 두배정도의 도시로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곳입니다. 홍콩은 중국에 속해 있지만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고 영어가 잘 통하는 곳이라 예전부터 관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홍콩에서는 무엇..

대만 여행 총정리 [내부링크]

대만은 2013년 꽃보다 할배 방영이후 관심이 부쩍 늘어난 나라로 '말할 수 없는 비밀'등 대만 영화들이 한국에서 히트를 치면서 영화 로케이션 등이 인기 관광지로 급증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의 분위기를 동시에..

대만 환율 환전 싸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만 환전 시에는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하고 현지에서 대만화폐를 교환하는 것이 한화를 대만 화폐로 직접 환전하는 것보다 유리합니다. 대만 환전의 팁이죠. 조금이나마 이득을 보려면 한국에서 달러를 바꾸고..

베트남에서 꼭 먹어봐야할 베트남 음식 베스트 10 [내부링크]

베트남에서는 과연 어떤 것을 먹어야할까요? 이미 베트남음식은 전세계적으로 접할 수 있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미스사이공이나 포베이, 에머이 같은 체인점에서 베트남 음식을 어렵지 않게..

베트남 여행 팁,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한국에서 비행기로 5시간 남짓 걸리는 베트남은 일본, 중국 다음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스카이스캐너가 발표한 '2017 한국인 자유여행 트랜드' 보고서를 보면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

갤럭시 s10 디자인, 스펙, 가격 등 루머 총정리 [내부링크]

OnLeaks and 91Mobiles 제공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10주년이 된 올해 2019년, 갤럭시 S10에 대한 기대감은 어느때보다 높습니다. 갤럭시 S10을 둘러싼 루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갤럭시 S10의 가장 큰 변화..

다낭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한국의 8개 항공사가 취항하는 곳, 다낭. 베트남의 중간에 있는 도시로 베트남에서 5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2010년까지만 해도 아시아나항공에서 전세기로 주 2회 운항을 하였는데 불과 10년..

[다낭 여행] #2 바나힐(Ba Na Hills) [내부링크]

바나힐은 약 1,500m 위치해 있는 테마파크로 프랑스 식민지배 당시 프랑스인들의 피서지로 지어진 곳이라고 한다. 현재는 베트남 최고의 테마 파크로 탈바꿈했다. 다낭 시내에서 차로 약 40분정도 걸린다. 우리는..

[다낭 여행] #1 오행산(마블마운틴) [내부링크]

다낭에서는 스쿠터를 대여해서 이동했다. 한국에서 오토바이종류는 한번도 타본적이 없었고 원동기 면허는 없긴했지만 다낭에서는 면허증 같은 것 없어도 빌릴 수 있다. 조작방법만 알면 충분히 잘 탈 수 있다. 이..

[호이안 여행] #2 미선 유적지(My Son) [내부링크]

미선 유적은 호이안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고대 힌두교 사원 유적지이다. 호텔에 미선 투어 코스가 있길래 택시타고 가서 보는 것보단 가이드 설명도 들으며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바로 접수했다. 교..

국내 여행지 베스트 50 (1위~25위) - CNN 추천 [내부링크]

이어서 국내 관광지 25위부터 1위입니다. 25위 광한루 전남 남원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춘향전의 배경이 되는 곳입니다. 1963년 보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소설에서는 이 정자안에서 춘향이와 몽룡이가 처음만나 사..

국내 여행지 베스트 50 (26위~50위) - CNN선정 [내부링크]

CNN에서 선정한 한국 관광지 50선입니다. 매년 말 CNN에서 발표하는데 올해는 예전과 순위 변동이 그렇게 크진 않는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 보는 매력적인 한국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50위 삼광사 연등축제 매년..

[호이안 여행] #1 구시가지 [내부링크]

다낭에서 택시로 30분거리의 호이안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관광지로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곳이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택시로 380,000동(약 19,000원)으로 기사와 네고쳤다. 원래 350,000동으로 해보려고..

베트남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베트남은 최근 박항서 감독의 활약으로 인해 관심이 부쩍 높아진 나라죠. 베트남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곳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 가장 많은 도시에 직항노선이 취항 중입니다. 과거에는 ..

오사카 주유패스 모든것 [내부링크]

일본 살인적인 교통물가에 대안으로 교통패스 구입을 많이 고려합니다. 오사카에도 관광객들에게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게끔하여 더 많은 곳을 볼 수 있도록 교통패스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오사카 주유패스입..

오사카 자유여행 베스트10 관광지 [내부링크]

오사카는 일본에서 도쿄다음으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긴키지방의 경제, 문화의 중심지에요. 또한 긴키지방의 최대공항인 간사이공항이 있어서 교토, 고베, 나라 등 유명 관광지를 가기위해서는 오사카를 꼭..

스페인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유럽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는 스페인입니다. 국제관광협회(IPK) 발표자료에 따르면 2017년 스페인에는 6650만명의 유럽인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2위는 독일로 5610만명, 3위는 프랑스로 4070만명이 방문..

[스페인 세비야 여행] #3 세비야 대성당 [내부링크]

이번 목적지는 세비야 대성당. 세비야 대성당은 세비야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은 첨탑이 보이는 웅장한 건물이 보이면 바로 이것이 세비야 대성당이구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앞에 보이는 종탑이 히랄다탑...

모로코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 [내부링크]

모로코는 아프리카 북부에 있는 나라로 우메미야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나오면서 관심이 높아졌죠. 곧 방영될 수지 주연의 드라마 '배가본드'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이 모로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유럽 직항 노선, 항공기 유럽 경유해서 가는 꿀팁 [내부링크]

유럽 여행은 생각만 해도 설레죠? 저도 유럽에 몇번 여행으로 가봤지만 계속 가고싶어지는 곳입니다. 미국은 그렇게 가고싶진 않은데 역사와 문화가 오랜동안 축적되어 있는 곳이다보니 여행 그러면 바로 유럽이..

화천 산천어 축제의 모든 것 [내부링크]

매년 170만명이상이 찾는다는 화천 산탄어 페스티벌 2011년에는 CNN에서 선정한 7대 겨울 불가사의(7 wonder of winter)로 선정되기도 했죠. 이 기사가 바로 CNN에서 나온 것입니다. 해석하자면 "오랫동안 송어..

[스페인 세비야 여행] #2 스페인 광장 [내부링크]

멋진 숙소에 짐을 놓아두고 바로 나왔다. 그리고 바로 스페인 광장으로 세비야 대성당. 다음 날 갈 곳. 세비야 대성당을 거쳐서 스페인 광장까지 도보로 약 20분 정도 걸린다. 스페인광장 구글 맵 위치 9월 말이..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 10 - 겨울 축제 명소 [내부링크]

갑자기 너무 추워졌죠? 동장군이 문앞까지 온듯합니다. 추울수록 이불속에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항상 그럴 수는 없죠? 겨울을 겨울답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겨울 축제에 참가해보는 것이죠. 우..

도쿄 자유여행 #2- 도쿄 여행 코스 총정리 [내부링크]

도쿄 여행 코스를 짜 볼까요? 도쿄는 구역별로 관광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게 있으면 한 구역에서 반나절 혹은 한나절 있어도 되고, 반면에 시간이 없으면 구역별로 중요한 것만 보고 여기저기 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방법 - 네이버를 노려라 [내부링크]

전에 애드센스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그리고 과연 내가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고 포스팅을 했었는데 드디어 그 보람이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전 티스토리 두개를 운영하고 있습니..

[스페인 세비야 여행] #1 론다에서 세비아로, 세비야 숙소 [내부링크]

이제 론다에서 세비아로 출발하는 시간. 오후 3시 반 버스를 탔다. 론다 버스터미널. 규모는 그렇게 크지는 않다. 론다에서 세비아로 가는 버스 VJA-089. 맨처음에는 인터넷으로 샀었는데 프린터기가 에러나서..

그래픽 디자이너 '카럴 마르턴스 스틸 무빙' 전시 관람 후기 [내부링크]

그래픽 디자인. 약간 생소한 분야이죠? 그래픽 디자인은 포스터나 신문, 잡지광고 등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를 말합니다.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럴 마르턴스(Karel Martens)는 이분..

쿠바 여행 베스트 관광지 7곳 [내부링크]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지가 바로 쿠바입니다. 특히 말레콘 비치(El Malecón)의 아름다운 광경의 쿠바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었죠. 쿠바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이 있나요? 저는 야구와..

가고시마 여행의 모든것 - 관광지(가고시마, 사쿠라지마, 야쿠시마), 음식 [내부링크]

가고시마만에 떠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와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야쿠시마가 있는 곳 가고시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규슈 최남단에 위치하며 사쿠라지마를 팔로 안고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남..

도쿄 자유 여행 #1 공항에서 시내로, 도쿄 교통패스 [내부링크]

도쿄는 일본 수도이자 정치, 경제의 중심지인 심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도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도(東京都)의 구성 도쿄 여행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도쿄가 어떤 곳인지 알아 봅시다...

아이폰 Xr 일본에서 가격인하 실시중 과연 얼마나 이득일까? [내부링크]

아이폰 XR(iPhone XR)이 일본에서 가격인하를 단행했습니다. 출시된지 한달정도밖에 안되었는데 이례적인 일이죠? NTT도코모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XR은 11월 26일부터 가격이 낮아졌어요. 대폭 가격 파괴를 단행..

[스페인 론다 여행] #4 론다를 거닐다 [내부링크]

론다는 큰 도시가 아니어서 2~3시간이면 누에보 다리를 필두로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둘러볼 수 있다. 론다를 거닐면서 찍은 사진들 론다는 다리를 경계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뉘는데 보통 신시가지에 숙박..

[스페인 론다 여행 맛집] #3 푸에르타 그란데(Puerta Grande) [내부링크]

론다의 맛집 Puerta Grande 소개합니다. 누에보 다리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걸리는 시가지 중심에 있는 곳으로 운영시간은 오전 12시~오후 3시 30분, 오후 7시~오후 10시까지다 날씨가 춥거나 비오지 않으면 야외..

후쿠오카 자유여행 코스 및 교통패스, 관광지 소개 [내부링크]

'규슈 여행을 시작한다면 일단 후쿠오카로 가라'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만큼 후쿠오카는 규슈의 최대도시로 규슈 여행의 관문이기도 합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할때 참고할만한 코스, 여행일정, 교통패스, 관광..

해외여행의 필수! 구글지도의 사용 꿀팁 [내부링크]

한국, 중국에서는 구글지도가 힘을 못쓰지만 그 외 다른 국가에서는 구글 지도 하나만으로도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자신할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구글지도 하나면 어떻게 가는지 지하철은 몇시에 오고 버스..

미국로또 메가밀리언 복권 당첨 확률의 모든 것 [내부링크]

최근에 메가밀리언에 당첨되서 1조 7억원의 잭팟을 터뜨린 사람이 있었죠. 우리나라에서는 1등 상금이 많아봐야 50억도 안되는 현실인데 미국에서는 그 100배가 넘는 당첨자가 나옵니다. 미국이라 인구도 많고 복..

아이폰XS, 갤럭시S9, LG G7 디자인, 성능 등 주요 스펙 비교 [내부링크]

최신 스마트폰을 어떤 것을 살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시죠? 스마트폰을 선도하는 기업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아이폰 XS, 갤럭시 S9, LG G7 THINQ의 디자인과 성능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디자인 아래 사진과 같이..

히로시마 여행의 모든 것 - 히로시마, 미야지마, 원폭돔, 평화공원 [내부링크]

일본 주고쿠지방의 메인이 되는 곳 히로시마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히로시마현은 주고쿠 지방 중앙에 위치하여 있고 세토 내해 맞은편으로 시코쿠와 접합니다. 북부는 산간지역이고 해안가와 접하는 남..

로또 당첨 확률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내부링크]

인생 역전을 위해 로또 많이 하시죠? 저도 일주일에 5천원씩은 꼭 삽니다. 로또를 하다보면 궁금한게 미국이나 유럽같은데는 당첨자가 안나와서 이월되고 천문학적인 금액을 받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는 매번 1등..

[일드]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별 1화 - 기무라 타쿠야 대사 모음 [내부링크]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1화 - 기무라타쿠야 대사 모음입니다. 일본어 공부용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한글자막이 있는 곳부터 보려면 5분 5초부터 보면 됩니다. <일본어 대사> おばちゃん、何やってるの 俺..

선물로 절대 실망하지 않을 일본 면세점 과자 TOP 5 [내부링크]

일본 여행 후 돌아갈때 직장동료, 친구들, 가족들에게 줄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신적이 있으시죠? 면세점에 가면 과자 종류만 엄청납니다. 그리고 지역특산물이 있기에 어느 공항에는 있지만 어떤 곳은 없는..

블루투스 헤드폰 비교 - 뱅앤올룹순 H9i, 보스 Q35 II, 젠하이져 PXC550, 소니 WH-1000XM2 헤드셋 [내부링크]

한갓 헤드폰에 50만원이 넘어가다니 이젠 놀랍지도 않죠? 고가 헤드폰에는 여러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음색이 좋은 것만으로는 명함을 내밀 수 없습니다. 고가 헤드폰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노이..

[스페인 론다 여행] #2 누에보 다리 [내부링크]

짐을 풀고 누에보 다리를 보러 바로 나왔다. 너무 어둡기전에 보고싶었지만 날은 벌써 어둑어둑... 론다를 오는 이유는 단 하나이다. 바로 누에보 다리를 보기 위해서... 여기는 한국사람들이 유독 많은 것 같았다..

울산대공원 아름다운 핑크뮬리와 함께 [내부링크]

울산에 놀러간 김에 핑크뮬리가 이쁘다고 해서 방문한 울산대공원. 큰 기대는 안했는데 만족감은 최고였습니다. 울울산대공원 들어가면 보이는 게 울산대공원 지도입니다. 꽤 커요. 울산에도 소녀상이 있었다..

[스페인 론다 여행] #1 그라나다에서 론다로 가기 [내부링크]

짧은 그라나다의 여정을 끝내고 론다로 향했다. 그라나다 시내에서 4번버스를 타면 그라나다역 근처에 도착한다. 정류장에서 역까지는 대략 3분정도 소요됨. 그라나다역. 론다로 가는 가장 마지막 기차는 오후 5..

시마네 여행의 모든 것 - 마쓰에, 이즈모, 야스기, 하마다 [내부링크]

일본 지도에서는 우리나라 독도를 시마네현의 일부로 표시하고 있죠. 이 시마네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일본 혼슈의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적은 현입니다. 현청소재지는 마..

유류세 인하 직영주유소 찾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18년 11월 6일부터 19년 5월 6일까지 6개월동안 유류세가 15%인하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당장은 모든 주유소만이 아니고 직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만 해당되요. 일반주유소는 재고가 소진되는 날(10일이내)로..

[스페인 그라나다 맛집] #3 카페 풋볼, 로사리오 발레라 [내부링크]

그라나다 맛집 공개. Cafe Fulbol. 츄러스가 맛있는 유명한 집. 고급스러운 카운터. 여기서 주문하고 야외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먹어도 된다. 드디어 나온 츄러스와 쵸코렛. 초코렛에 츄러스를 찍어먹으면 진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보헤미아니즘 그리고 프레디 머큐리 [내부링크]

영화 스포가 조금 있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의 보헤미안은 무슨 뜻?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는 퀸(Queen)의 대표적인 곡이며 세계 10대 노래를 꼽으라고 하면 이에 해당될 것 같은 명곡이죠. 보헤..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구매 팁 - 아마존, 이베이, 뉴에그, 베스트바이 [내부링크]

2018년 11월 23일 금요일 일년에 한번 미국에서는 대규모 세일을 합니다. 바로 그 유명한 블프라고도 불리우는 블랙프라이데이! 금년은 11월 23일 금요일입니다.(미국 현지 시간) 블랙프라이데이의 뜻 블랙프라이..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3 알함브라 궁전(La Alhambra, 알람브라)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궁전 중의 하나인 알함브라의 궁전으로! 아침 일찍 일어나서 설레고 설렌 마음을 추스리며 알함브라 궁전으로 향했다. 그라나다 성당 부근에 숙소를 많이 잡는데 알함브라 궁전까지 걸어서..

야마구치 여행의 모든것 - 시모노세키, 이와쿠니, 나가토 [내부링크]

예로부터 규슈의 관문이기도 했던 야마구치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혼슈 서부인 쥬고쿠(中国) 지방에 속하며 간몬 해협을 사이에 두고 규슈와 접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이 해발 500m 전후의 구릉성..

일본 전국 애플스토어 위치 - 도쿄, 오사카, 교토, 나고야, 센다이, 후쿠오카 [내부링크]

일본에는 애플스토어가 2018년 10월 현재 총 9점포가 있습니다. 도쿄에 4개가 있고 주요 큰도시에 1개씩 있어요. 도시별로 애플스토어의 위치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을 집약해 놓았습니다. 찾기 쉽게 구글MAP에..

후쿠오카 쇼핑하기 좋은 곳 TOP5 [내부링크]

규슈 최대의 도시 후쿠오카! 쇼핑을 하려면 어디를 가야할까요? 후쿠오카에서 인기 쇼핑몰 TOP5를 소개합니다. 단순히 쇼핑만이 아닌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은 곳이에요. 구글 지도 바로가기와 구글 평점 및 리뷰수..

닛코 도쇼구(日光東照宮)의 모든 것 [내부링크]

출처 : 위키피디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닛코 도쇼구(日光東照宮). 도쿄에서도 그렇게 멀지 않아서 당일치기 관광으로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닛코 도쇼구는 어떤 곳이고 무엇을 봐야할까요? 역..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2 그라나다 대성당, 알바이신 지구 - 이슬람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그라나다 호텔에 짐을 풀고 바로 나왔다. 나바스거리에는 타바즈바로 가득하다. 길거리에 앉아서 나긋한 오후를 즐기는 현지 사람들, 그 다음에는 어디로 갈지 지도를 보는 관광객들이 타파즈바에서 시간을 보내..

아이폰 Xr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해외 10개국 비교) - 2부 [내부링크]

1부에 이어서 나머지 국가, 홍콩, 영국, 독일, 캐나다, 호주 국가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Xr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해외 10개국 비교) - 1부 아이폰 Xs 가격 어느나라에..

아이폰 Xr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할까?(해외 10개국 비교) - 1부 [내부링크]

아이폰 Xs, 아이폰 Xr이 드디어 18년 11월 2일 국내 판매가 시작됩니다. 해외에서는 아이폰 Xs는 이미 절찬 판매 중이고 아이폰 Xr은 1차 출시국은10월 26일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Xs 가격은 아래 포스..

티스토리 필수설치 구글 애드센스 CTR, RPM 등 용어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애드센스 다신분들 많죠? 저도 애드센스를 달았고 아주 조금이긴하지만 광고 수입이 나오긴 합니다. 애드센스 어플을 보면 CTR, RPM 약간 생소한 용어가 있죠? 뜻을 한번 정리해 보..

기타규슈 맛집지도 TOP5 [내부링크]

기타규슈는 후쿠오카현에서 후쿠오카 다음으로 큰 도시로 한국에서 직항이 있어서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기타규슈에서는 무엇을 먹어야할까요? 기타규슈 중심지인 고쿠라역 주위로 일본사이트 icotto에서..

[스페인 그라나다 여행] #1 그라나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기, 호텔 도착 [내부링크]

알함브라 궁전이 없었으면 스페인에서 고만고만한 도시가 되었을 그라나다. 그랬으면 나도 멀리서 이 곳을 찾지 않았을 것이다. 그라나다 공항은 참 작다. 진짜 우리나라 지방 터미널 정도이다. 그라나다 공항에..

아이폰Xs, 아이폰Xr, 아이폰8 가격, 성능등 주요 스펙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 Xs, 아이폰 Xr 이 한국에 11월 2일부터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7이나 8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 신작으로 갈아탈까하고 망설이는 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신작 아이폰을 구입할 가치..

외국인들에게 인기인 일본여행 관광 명소 TOP20 (2018년) - 1위~10위 [내부링크]

트립어드바이져에서 사이트 상에 투고된 외국어 코멘트의 평가를 근거로 '외국인에 인기인 일본 관광 명소'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이 10회째였는데 2018년도에 외국인들이 사랑한 일본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위부..

외국인들에게 인기인 일본여행 관광 명소 TOP20 (2018년) - 11위~20위 [내부링크]

트립어드바이져에서 사이트 상에 투고된 외국어 코멘트의 평가를 근거로 '외국인에 인기인 일본 관광 명소'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이 10회째였는데 2018년도에 외국인들이 사랑한 일본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위부..

1부터 10까지 외국어로 읽기 11개언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태국어 [내부링크]

여행을 하다보면 그 나라 말을 하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그 나라의 숫자를 듣고 말할 수 있으면 여행이 조금이나마 현지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숫자를 다른나라에서는 어떻게 말할까요? 1..

[이탈리아 로마 여행] #3 - 콜로세움, 베네치아광장 [내부링크]

진실의 입에서는 사진만 찍고 콜로세움으로 이동했다. 콜로세움 입장을 오후 5시 10분으로 예약을 했기에 시간을 맞추기 위해 바삐 걸어갔다. 15분 정도 되는 길인데 내 발에는 점점 한계가 다가오고 있었다. 가..

롯데백화점 주차 무료 이용하는 꿀팁 [내부링크]

백화점 주차장은 참 비쌉니다. 한도 이상 구입해야 주차장이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안그러면 추가 요금을 내야하죠 하지만 롯데백화점에서 무료로 주차가능한 팁이 있습니다. 백화점을 무료로 주차한다고요? 설마....

로마 콜로세움 통합권 예약하기 - 오픈 티켓으로 1유로 더 싸게 예약하는 꿀팁 [내부링크]

로마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관광지인 콜로세움 이탈리아 로마 여행을 와서 콜로세움을 여행 리스트에 빼놓는 분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이곳을 편하게 여행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사전..

[이탈리아 로마 여행] #2 - 카라칼라 욕장, 진실의 입 [내부링크]

보르게세 공원을 떠나 카리칼라 욕장으로 향했다. 거리가 조금 멀기에 버스를 탔다. 약 20분정도 소요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니 거대한 유적지가 보인다. 잘 맞게 찾아온 듯 카리칼라 욕장. 이탈리아어로는 Terme..

[이탈리아 로마 여행] #1 - 트레비 분수, 스페인 광장, 보르게세 공원 [내부링크]

이탈리아, 스페인 8박 10일 여행의 첫번째 원래 이탈리아는 여정에 없었다. 하지만 예상치도 못하게 2박을 하게 되었다... 로마에서 환승해서 바르셀로나를 가려고 했는데 하필이면 로마가는 비행기가 3시간 지연..

제주 국제 군함식에 대한 일본의 유감 표시 - 일본 야후 TOP 기사 [내부링크]

일본 야후를 보는데 제주 국제 군함식이 TOP 기사로 있네요. 기사 제목은 '한국측이 이순신의 깃발 사용, 일본 항의(韓国側が李舜臣の旗 日本抗議写真)' 입니다. 무슨 내용일까 하고 보니 이렇네요. 일본 자위대..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 「Rain」- '메리와 마녀의 꽃' OST [내부링크]

'세카이노 오와리', 世界の終わり의 곡 'Rain'을 소개합니다. 세카이노 오와리는 일본 유명 4인조 밴드에요. 이 곡은 '메리와 마녀의 꽃' OST 로 유명합니다. '메리와 마녀의 꽃'은 2017년에 나온 일본 애니메이..

아이폰 Xs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게 가장 싸게살까?(해외 10개국 비교) - 2부 [내부링크]

1부에 이어서 나머지 국가 홍콩, 영국, 독일, 캐나다, 호주 국가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1부 내용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아이폰 Xs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게 가장 싸게살까?(해외 10개국 비교) -1부 일..

아이폰 Xs 가격 어느나라에서 사는게 가장 싸게살까?(해외 10개국 비교) - 1부 [내부링크]

신형 아이폰이 발매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의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신형 아이폰의 특징으로는 화면이 커졌고, 또한 비싸졌습니다. 아이폰 Xs는 5.8인치, 아이폰 Xs Max는 6.5인치...

산큐패스(SUNQ PASS)의 모든것 - 규슈 여행의 필수 버스 패스 [내부링크]

일본은 교통비가 비쌉니다. 기본요금이 우리나라보다 2배이며 거리가 늘어날수록 어마무시하게 늘어나죠. 규슈여행을 한다면 지금 소개하려는 산큐패스도 고려해봄이 좋을 듯 합니다. JR큐슈 레일패스보다 더 저렴..

티스토리로 과연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어연 2년이 넘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새로운 것을 해볼까나라고 생각했던게 우연히 초대장을 받아개설하게 되었다. 그리고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되어 네이버 블로..

스페인 이탈리아 여행 후기 - 로마, 그라나다, 론다, 세비야, 바르셀로나 [내부링크]

8박 10일 이탈리아 스페인 여행은 무사히 잘 끝났다. 소매치기가 득실한 그 곳에서 다행히 10원도 뺏기지 않았다는 것이 고무적 (3년전 바르셀로나에서는 갓 산 아이폰을 도둑맞은 적 이 있기에) 일정은 이탈리아..

Sekai no owari(세카이노 오와리)「불꽃과 숲의 카니발(炎と森のカーニバル)」 [내부링크]

출처 : 위키피디아 Sekai no owari 영어로는 end of the world 한국어로는 세계의 끝. 전에도 소개한적이 있는 일본 TOP 밴드입니다. 그들의 또하나의 히트곡을 소개합니다. 제목은 '불꽃과 숲의 카니발' 일본어..

후쿠오카 맛집지도 TOP10 (텐진/하카타) [내부링크]

규슈 최대도시 후쿠오카. 후쿠오카에는 그 규모만큼 맛집도 많습니다. 일본사이트 Jalan에서 선정한 후쿠오카 중심 텐진과 하카타의 맛집 10곳을 소개합니다. 해외여행가면 구글 지도를 많이 사용하실텐데 맛집..

드라마 '마더' 일드, 한드 OST - Hinaco「泣き顔スマイル」, 선우정아 「여정」 [내부링크]

드라마 '마더'의 OST인 선우정아의 '여정' 드라마 '마더'는 일본드라마 '마더'가 원작이지요. 일드 '마더'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았는데 배우들의 연기력도 일품이었고 특히 아역으로 나온 미치키 레나가 엄청..

JR 큐슈 레일패스의 모든 것 - 규슈 여행의 철도 패스 [내부링크]

일본 큐슈의 여러도시를 철도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JR 큐슈레일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입니다. 버스로 여행할 계획이면 산큐패스도 좋죠. 전 JR패스로 일본 전역을 여행한 적이 두번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세월호의 노란 리본이? - 카탈루냐 분리 독립 운동 [내부링크]

스페인 다른 도시와 다르게 바르셀로나에 가면 세월호 노란리본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도 한국처럼 국가적 재난이 일어나서 이를 추모하기 위한 것일까요? <자치정부청사 앞> <노란리본을..

태풍 24호 짜미로 인한 일본 피해 [내부링크]

2018년 9월은 일본에게 있어 한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태풍" 9월 초 제 21호 태풍 '제비'로 인해서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몇일 간 일시 정지되기도 했는데, 이번 제 24호 태풍 '짜미'도 위력은 이에 못지..

알함브라의 궁전 [내부링크]

알함브라의 궁전 스페인어로 하면 알람브라의 궁전을 갔다. 예전부터 이슬람문명의 최고봉이란 말을 많이 들었는바 실제로 가서보니 역시나 이게 진짜 천년이 넘은 것이 맞는가 할 정도로 조각들이 정교하고 너무..

이탈리아 스페인 여행 [내부링크]

연휴를 맞아 이탈리아 스페인으로 현재의 계획은 Day 1 : 로마출발 Day 2 : 로마관광 Day 3 : 로마관광, 그라나다 도착 Day 4 : 알함브라궁전 관광, 론다 도착 Day 5 : 론다 관광, 세비야 도착 Day 6 : 세비아..

미야자키 여행의 모든 것 - 관광지(다카치호 협곡, 니치난), 음식 [내부링크]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쌓인 미야자키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규슈의 동남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조 시간, 강수량이 일본에서도 상위권이 꼽히는 곳입니다. 현청소재지는 미야자키이..

판빙빙 실종 과연 어디로 갔을까? - 중국 기사 소개 [내부링크]

판빙빙은 어디로 갔을까요? 중국에서 여배우 중 최고 탑배우로 한국으로 따지면 김태희급인 그녀가돌연 사라졌습니다. 것도 3개월이나 톱스타 실종의 전례없는 미스터리 사건으로행방은 아무도 모릅니다. 심지어..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인터넷으로 아주 쉽게 예약하기 [내부링크]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인터넷 예약없이 현장에서 티켓을 산다면 운좋으면 바로 입장도 가능하겠지만 재수없으면 티켓이 없어서 못볼 수 있습니다. 시간당 관람인원이 한정되어 있어서 예약이 가득할경우 허탕칠 수..

#7 [스웨덴 스톡홀름] 노벨박물관 [내부링크]

스톡홀름 여행 계획할때 방문 1순위로 뽑았던 노벨박물관. 알프레드 노벨과 노벨상 수상자에 대한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노벨상이라고 하면 개인의 명예에 있어서 최고로 칠 정도로 세계에서 제일 권..

#6 [스웨덴 스톡홀름] 감라스탄 [내부링크]

스톡홀름의 구시가지. 감라스탄. 감라스탄은 스웨덴어로 '옛 도시'를 뜻한다. 라스탄은 13세기부터 형성되었으며 중세 시대에 건설된 도로와 거리, 오랜 역사를 가진 건축물들이 들어서 있다. 이 역사의 도시 감라..

구마모토 여행의 모든것 - 관광지(구마모토, 아소산), 음식 [내부링크]

구마모토현은 세계급 칼데라를 자랑하는 활화산 아소산을 필두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구마모토현에 대해 알아볼까요?   지리 구마모토현은 규슈 중심에 위치하며 규슈의 거의 모든 현과 맞..

Sekai no owari(세카이노 오와리, 世界のおわり)「SOS」 - 일본 유명 크리에이션 밴드 [내부링크]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밴드 Sekai no owari <출처 : 위키피디아> 뜻을 해석하면 '세계의 끝'이라는 이름의 밴드이다. 데뷔하고 활동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최근에 알게된 밴드로 운전 중 배철수의 음악캠프에서 우연..

오이타 여행의 모든것 - 오이타, 유후인, 벳푸 [내부링크]

오이타현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벳푸온천, 유후인 온천을 필두로 일본에서 가장 많은 온천이 있어서 온천현으로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온천으로 유명한 동네 오이타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리..

#5 [스웨덴 스톡홀름] 근대미술관(Moderna Museet) & 왕관 다리 [내부링크]

근위병 지나가는 것을 보고 점심을 먹으러 구글 지도에서 검색을 해보다가 평이 괜찮길래 들어간 RICHE 사람이 꽤 많았다. 실내는 만석. 어쩔 수 없이 밖에 마련된 식탁과 의자에 앉아 먹었다. 벤치처럼 의자가..

#4 [스웨덴 스톡홀름] 무작정 걷기 & 말타는 근위병 [내부링크]

스웨덴 스톡홀름의 일상적인 모습들. 길거리 모습이 평범할지 모르겠지만 그 나라의 일상 생활이 담겨져 있기에 스웨덴의 모습을 더욱더 잘 느낄 수 있다. 스웨덴의 스웨덴 같은 여긴 스웨덴이다라고 보여주는 사..

#3 [스웨덴 스톡홀름] 포토그래피시카(Fotografiska) [내부링크]

스톡홀름의 관광명소 포토그래피시카. 이름 그대로 사진이 있는 곳이다. 가는길 전망이 탁트여져 감라스탄도 보이고 좋다. 멀리 보이는 감라스탄 지구 멀리서 보면 공장같이 보인다. 앞에 툭 솟은 것이 굴뚝같..

후쿠오카 여행의 모든것 - 관광지(후쿠오카, 다자이후, 기타규슈), 음식 [내부링크]

규슈에서 제일 큰 도시 후쿠오카를 보유한 후쿠오카현은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후쿠오카현의 관광지, 음식등 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리 후쿠오카현은 규슈에서 제일 북쪽..

#2 [스웨덴 스톡홀름] 스톡홀름 무작정 걷기 & 미트볼 [내부링크]

미리 예약해둔 에어비엔비에 짐을 풀고 바로 밖으로 나왔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되어있으니 그 기간동안 충분이 봐야한다는 일념으로 숙소는 Mariatorget 공원쪽이었는데 감라스탄에서도 가깝고 위치는..

베네치아 출장 후기 [내부링크]

베네치아 출장을 3박 5일동안 다녀왔습니다. 구경은 저녁과 돌아오는날 잠깐하고 일만 계속... 베네치아의 피자와 파스타는 왜이렇게 짠 건지 다른 이탈리아 지역과는 조금 차이가 있던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가 여행의 모든것 - 관광지(사가, 우레시노, 다케오), 음식 정보 [내부링크]

사가현은 규슈의 다른 현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죠. 딱 떠오르는 랜드마크도 없고 면적도 규슈내에서 가장 작습니다. 하지만 사가현에는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이번엔 일본..

#1 [스웨덴 스톡홀름] 공항에서 시내로 [내부링크]

덴마크에서 3박의 일정을 마치고 스웨덴 스톡홀름으로 향했다. 비행기는 스칸디나비아항공 SAS를 탔고 한시간 반정도 소요되었다. 참고로 스칸디나비아항공은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이 세 국가가 지분을 가지..

베네치아 출장 [내부링크]

베네치아 출장을 왔습니다. 첫날 15시에 도착해서 딱히 일정이 없었기에 베네치아 본섬으로 갔습니다. 베네치아는 물의도시지요. 본섬 입구에서부터는 차량이 통제됩니다. 걸어다니던지 수상택시 타고 다니던지 두..

애드센스 계정 정지 30일 [내부링크]

이런 애드 센스 계정이 30일 정지되었네요... 오늘 자정 무렵에 문득 구글 애널리스틱에 들어가봤는데 아니 실시간 사용자가 45명이라니.... 하루 방문자가 100명 넘을까말까인데 정상적인 것은 아닌거 같고 분..

#9 [덴마크 코펜하겐] 숙소 [내부링크]

덴마크 여행 확정된 것이 출발 2주전이라 그때부터 호텔을 구해보려고 모든 사이트를 총동원해봤지만 20만원 이하로 나온 것이 없었다. 보통이 30만원, 별 다섯개짜리를 가려면 40만원이 훌쩍 넘음... 6월초라 성..

나가사키 여행 - 관광지, 음식 정보 [내부링크]

나가사키현은 일본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우리가 잘알고 있는 쓰시마섬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럼 나가사키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지리 위의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본토에서 제일 서쪽에 위치하고..

#8 [덴마크 코펜하겐] 로열 코펜하겐 도자기 [내부링크]

로얄 코펜하겐. 이름만 들어도 무언가 고급스러운 느낌 난 이것이 덴마크와서야 덴마크 왕실 도자기라는 것을 처음 알았다.(알고보니 한국 백화점에도 있더라...) 로얄 코펜하겐은 1775년에 왕가의 보호로 설립되..

#7 [덴마크 코펜하겐] 일룸스 볼리후스(Illums Bolighus) [내부링크]

숙소 주변 코펜하겐 거리를 무작정 걷다보니 느낌있는 중심가 같은 거리가 나왔다. 북유럽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디자인 아니겠는가! 고즈넉하고 옛스러운 거리를 걷다 발견한 느낌있는 가게들 뱅앤 올룹..

#6 [덴마크 코펜하겐] 청어요리 맛집 IDA DAVIDSEN [내부링크]

코펜하겐에서 먹었던 음식중에 제일 맛있었던 가게 IDA DAVIDSEN 덴마크 오면 청어 오픈샌드위치는 꼭 먹어봐야 한다는 글이 있길래 청어는 원래 즐겨먹지 않은지라 큰 기대없이 갔다. 아말리아보르 궁전에서 가깝..

(덴마크)해외 여행시 환전해서 가는것 vs 신용카드 쓰기 어떤게 더 유리할까? [내부링크]

해외 여행시 항상 궁금하였던 것. 환전을 해서 가는게 좋을까 혹은 신용카드를 긁는게 좋을까? 환전을 해서 쓰면 환전할때 수수료 돌아와서 다시 원화로 환전하려면 수수료가 들고 신용카드로 쓰면 수수료가 나가..

#5 [덴마크 코펜하겐] 아말리엔보르 궁전(Amalienborg), 근위병 교대식 [내부링크]

"This is I, Hamlet the Dane" '바로 나, 덴마크의 왕, 햄릿'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에서 햄릿이 외친 말이다. 아니 햄릿이 덴마크의 왕이었다고? 그렇다. '햄릿'은 12세기 덴마크 왕가를 배경으..

#4 [덴마크 코펜하겐] 티볼리 공원(Tivoli) [내부링크]

루이지애나 미술관을 떠나 코펜하겐 센트럴역에 도착했다. 시간은 오후 4시. 오후 10시가 넘어도 해가 비치는 이 곳에서는 4시면 아직 한창때이다. I 티볼리 공원가는 법 그 다음 목적지는 티볼리 공원 티볼리..

#3 [덴마크 코펜하겐] 루이지애나 미술관(Louisiana Museum) [내부링크]

덴마크가 자랑하는 미술관. 루이지애나 미술관. 미국지명중에 루이지애나라는 곳이 있는걸로 아는데 처음에는 미국사람이 지은게 아닐까 생각했다. 이름은 이 건물의 최초 소유자였던 알렉산데르 브런이 세 아내..

#2 [덴마크 코펜하겐] 니하운(Nyhavn) [내부링크]

코펜하겐에서 가장 핫한 곳 니하운 운하로 갔다. 코펜하겐이 큰 도시는 아니라서 도심 내 관광지는 왠만하면 걸어 다닐 수 있다. 인어공주상 있는 곳에서 니하운까지는 걸어서 20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 운하를 사..

#1 [덴마크 코펜하겐] 인어공주상, 게피온분수 [내부링크]

덴마크하면 떠오르는 것은? 낙농국가, 바이킹, 안데르센, 인어공주, 칼스버그.. 덴마크를 여행지로 삼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다. 딱히 떠올린 만큼의 임팩트를 갖고 있지 않은 국가이기도 하고, 유럽의 수많은..

#3 [대만 타이페이] 지우펀(九分) [내부링크]

마지막 코스는 지우펀(九分) 비가 많이와서 진관스는 패스하고 바로 지우펀으로 향했다. 스펀은 천등을 날려야 하기에 보통 낮에 가고 지우펀에서는 야경을 봐야하기에 해가 질 무렵에 가면 좋다. 센과 치히로의..

#2 [대만 타이페이] 스펀(十分)- 천등날리기 [내부링크]

예류를 다 보았고 스펀을 가기전에 점심을^^ 기사분이 추천해주시는 곳을 갔는데 값싸고 진짜 맛있었다. 로컬도 모르는 맛집이랄까 허름하지만 맛은 최고였음 세가지 시켜먹었는데 한화로 6000원정도 되었다. 진..

#1 [대만 타이페이] 예류지질공원 [내부링크]

예/스/진/지 타이페이 근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류, 스펀, 진관스, 지우펀의 앞글자를 따서 예스진지로 부르며 버스투어나 택시투어를 한다면 이 네 곳을 패키지로 하루에 볼 수..

#3 [해밀턴 아일랜드] 콸리아 리조트(Qualia) [내부링크]

해밀턴 아일랜드에서 가장 좋고 비싼 콸리아 리조트 딱 2박했다. 돈만 많으면 해밀턴 아일랜드 있는 내내 있고 싶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에 독립된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풀빌라의 경우 1..

#2 [해밀턴 아일랜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내부링크]

해밀턴 아일랜드의 최고 액티비티는 바로 그레이트 베리어리프 투어이다. 그레이트 베리어리프는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로 길이가 약 2000km 라고 한다. 우리는 갈때는 헬기로 올때는 배를..

#1 [해밀턴 아일랜드] 가는법, 리프뷰 호텔(Reef view) [내부링크]

호주의 해밀턴 아일랜드는 각광받는 신혼여행지로 케언즈와 브리즈번 사이에 있다. 난 신혼여행으로 갔으며 4박을 하였다. 신부가 가자고 해서 어딘지도 모르고 따라감 ㅎㅎ 해밀턴 아일랜드로 갈려면 일단 시드니..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7장)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배포합니다. 응모방법은 아래 내용을 비밀 댓글로 적어주시면 선착순으로 초대장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메일 주소 2. 블로그 개설 주제 3. 운영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 4. 기타 하고..

#5 [바르셀로나]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링크]

바르셀로나 아니 스페인에서 가장 인기 높은 건축물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르셀로나=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이라는 공식이 있을 만큼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이다. 유명한 안토니오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

#4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내부링크]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한국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장소이다. 바르셀로나 올림픽때 마라톤에서 황영조 선수가 우승한게 벌써 25년이 되가는 지금, 황영조가 몬주익 언덕을 달리는 것이 어릴때 봤지만 아직도..

#3 [바르셀로나] 보케리아 시장 [내부링크]

파리에는 상젤리제 거리가 있다면 바르셀로나에는 람블라스 거리가 있다. 젊은이 어른 다 가리지 않고 모이는 바르셀로나 최대의 거리 람블라스 스페인은 날씨가 대체로 좋다. 람블라스 거리는 약간 차가운 분..

Good Will hunting #3 [내부링크]

Sean과 Will이 만나서 대화하는 장면. Will이 Sean을 열받게 했다. SEAN 내가 미술에 대해 물으면 넌 온갖 정보를 다 갖다댈걸? 미켈란젤로를 예로 들어 볼까? 그에 대해 잘 알거야 그의 걸작품이나 정치적 야심,..

Good Will Hunting #2 [내부링크]

Good Will Hunting 中 Lambeau가 Sean에게 Will을 다루어 줄 것을 요청하는 장면 <한글 대본> LAMBEAU 라마누잔이라고 알아? SEAN 알아 LAMBEAU 1백년 전에 살았던 인도 사람이야 이마에 점 알지? 표식이 아닌.....

#2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내부링크]

한 명의 천재가 만명을 먹여살리고 세계를 구한다라는 말이있다.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꼭 그런 케이스. 구엘공원,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 카사 바트요, 카사밀라 등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이 바르셀로나..

Good Will Hunting #1 [내부링크]

영화 'Good Will hunting의 대화내용 中 Will이 Bar에서 학생과 언쟁을 하고 있다. <한글 내용> Will : "Work in Essex County" 421페이지 내용이지? 니 견해는 있는거야? 아니면 책을 표절하여 나한테 말하는 건..

#1 [바르셀로나] 캄프누(Camp Nou) [내부링크]

스페인 축구의 양대산맥인 레알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의 홈구장은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Estadio Santiago Berbabeu),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은 캄프누(Camp Nou) 축구를 좋아해서 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6장)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대장 6장 배포합니다. 응모방법은 아래 내용을 비밀 댓글로 적어주시면 선착순으로 초대장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메일 주소 2. 블로그 개설 주제 3. 운영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 4. 기타 하고..

난징대학살 기념관 [내부링크]

1930년대 후반 슬픈역사를 가지고 있는 난징. 참고로 난징은 상해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해에서 기차로 2시간 정도 걸린다. 서울에서 대전정도의 거리. 난징오면 꼭 와바야 할 곳이 이곳 난징대학살 기념관...

크로아티아 여행팁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여행팁 몇개 크로아티아는 멋진 자연유산 뿐만 아니라 로마시대때부터 번성한 도시가 많아 역사적인 유적지등 볼 것도 많다. <환전> 한국에서 크로아티아 화페인 쿠나(Kuna)로 직접 환전은 안된다...

크로아티아 차 렌트 Uni Rent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일주하려면 렌트해서 다니는게 제일 편하다. 나는 Uni Rent를 이용했으며, 가격도 적당하고 사기당하거나 그럴 염려는 필요없다. Uni Rent 자그레브 시내 사무실 Uni rent 홈페이지 : http://www.uni..

궁하면 통한다/窮すれば通ず/车到山前必有路 [내부링크]

궁하면 통한다 매우 궁박한 처지에 이르게 되면 도리어 펴 나갈 길이 생긴다는 말 - 정말 당해낼 상대가 아니지만, 궁하면 통한다고 눈딱감고 수를 써보자 窮すれば通ず 行き詰ってどうにもならなくなると、思わぬ..

Despacito(Ruis. Fonsi) [내부링크]

2017년에 가장 핫한 노래 Desipacito 스페인어, 영어 가사 노래는 유튜브로 Sí, sabes que ya llevo un rato mirándote Tengo que bailar contigo hoy Vi que tu mirada ya estaba llamándome Muéstrame el ca..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4 구시가지 [내부링크]

구시가지 한바퀴 휙 돌아보는데는 한시간정도면 된다. 하지만 실제로 돌아보면 한시간은 족히 넘는다. 가게나 유적지들이 한번 들렀다 가라고 유혹을 하므로 바닥은 석회암으로 포장되어있다. 성 블레이세 성당..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3 야경 [내부링크]

크로아티아는 낮과 밤 가릴 것 없이 아름답다. 두브로브니크도 그와 다를소나?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는 메인스트리트 엽서로 만들어 팔아도 될 각아닌가 ㅎㅎ 길거리 가게 간판이자 조명이 이런식으로 깔끔하..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2 성벽 [내부링크]

두브로브니크 투어에서 빠질수 없는 성벽투어 성벽에 둘러쌓여 있는 구시가지를 조망(바다도 덤으로)하며 걸을 수 있는 최고의 코스이다 입장료는 150쿠나. 은근 비싸다(약 2만 7~8천원정도) 하지만 언제 또 여기..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1 스르지산 전망대 [내부링크]

두브르브니크에 입성 두브로브니크는 발칸반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크로아티아는 몰라도 두브로브니크는 아는 사람도 꽤 될 것이다. 천혜의 관광도시로 바다와 인접해 있으며 도시가 성벽으로 둘..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여행] #3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 해안도로 [내부링크]

스플리트와 두브로브니크를 연결하는 해안도로는 운전자라면 죽기전에 한번 밟아봐야 할 도로 중 하나로 꼽힌다. 해안을 따라 보이는 경치가 기가막히기 때문인데 아래 지도처럼 길이 거의 해안에 맞붙어있다. 주..

숨을돌리다/息をつく/放松气 [내부링크]

숨을 돌리다. - 겨우 손님이 돌아갔다고 생각했는데 숨을 돌릴틈도 없이 다른 손님이 왔다. 일본어 : 息をつく ほっとする。一休みする。 - やっとお客さんが帰ったと思ったら、息をつくひまもなく、別のお客様が..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여행] #2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도미니우스 대성당, 지하궁전 [내부링크]

스플리트에서는 에어비엔비를 했다. 가격은 하루에 4만원정도 했었나. 가격대비 집도 나쁘지 않았고, 관광지와도 거리가 가까운 점이 특히 좋았다. 방에서 보이는 도미니우스 대성당의 첨탑모습. 숙소에서 걸어서..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여행] #1 야경(마르얀 언덕, 시내) [내부링크]

자다르에서 스플리트까지는 약 2시간남짓 걸린다. 고속도로 타고 쭉 가면 됨 스플리트 가는 길. 경치가 아름다워서 길이 지루하지는 않다. 스플리트는 크로아티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이다. 로마 제국에 속할때..

맞장구를 치다/相槌を打つ/帮腔/chime in [내부링크]

맞장구를 치다 남의 말에 서로 호응하거나 동의한다 - 아버자기 세운 여름휴가 여행 계획을 맞장구 치면서 즐겁게 들었다. 일본어 : 相槌を打つ(あいづちをうつ) 相手の話や意見を聞きながら、うなずいたり、相..

[크로아티아 자다르 여행] #1 태양의 인사, 바다의 오르간, 성도나투스 교회, 성아나스타시아 성당 [내부링크]

플리트비체의 여정을 마치고 바로 자다르로 향했다. 플리트비체에서 자다르까지 차로 약 한시간 반정도 걸린다. 자다르를 즐기려면 구시가지로 와야한다. 구시가지는 걸어서 2~3시간이면 다 볼 수 있을 정도로 크..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여행] #2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2 [내부링크]

플리트비체에는 볼만한 폭포가 많다. 높은 곳에서 물이 떨어지는게 다 그림이 됨 여기도 폭포. 물줄기가 시원하다 물에 들어가면 나무들이 썩을텐데 신기하다 선착장 모습. 중간쯤 오면 배를타고 건너편으로..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여행] #1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1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최고의 자연유산인 플리트비체(Plitvice) 자그레브에서 차로 2시간 정도 걸린다. 버스로도 갈 수 있으며, 차로 가는게 훨씬 편하다. 오전 8시엔가 출발했는데 중간에 아침을 여유있게 먹다보니 10시 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여행] #3 옐라치치광장(Kip bana Josipa Jelacica), 야경 [내부링크]

자그레브의 시작점이자 만남의 광장인 옐라치치광장 . 이 지역에 주요 관광지가 밀접해 있다. 돌락시장, 대성당, 실연박물관 등이 여기서 도보 3~5분거리에 있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여행] #2 실연박물관 [내부링크]

점심을 먹고 실연미술관으로 갔다. 실연미술관의 영어이름은 Museum of Broken Relationships 이색적인 박물관이라고 하길래 얼마나 이색적인지 궁금했다. 입구의 모습. 박물관이라해서 으리으리하지 않고 일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여행] #1 돌락(Dolac) 시장, 대성당, 스톤게이트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꽃보다 누나 덕분으로 한국인들에게 핫 플레이스가 된 그 곳 천혜의 자연환경과 고대 로마시대의 유적지가 잘 보존되어 있어 전세계에서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난 꽃보다 누나 크로아티아편을 보진..

사할린 여행팁 [내부링크]

사할린은 여행지로서 매력있는 곳은 아니다. 극동에 있는 작지않은 섬이지만 딱히 문화유산이 있는 것도 아니고, 유구한 역사가 담겨있는 것도 아니다. 실제로 사할린이 역사의 무대로 등장한 것이 19세기초 일본..

[리스본]신트라 페냐 왕궁, 호까곶(Cabo da Roca) [내부링크]

신트라는 포르투갈의 옛영광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적인 신트라 궁전, 페냐 궁전을 포함에서 8세기 경에 번성했던 무어인의 성도 볼수있다. 신트라로 갈려면 리스본 중심부의 호시우(Rossio)역으로 가..

[리스본]제로니무스 수도원, 에그타르트 맛집(Pasteis de Belem) [내부링크]

리스본은 포르투갈의 수도로 포르투에서 버스로 3시간 정도 걸린다. 기차로 가도 그정도 시간이 걸리리라 포르투에서 리스본까지 거리는 서울에서 대구정도의 거리가 되는데 버스는 휴게소에 한 번도 안쉬고 간..

포르투 거리모습 [내부링크]

포르투의 기타 사진들 포르투 분위기가 멋들어지게 담겨있는 사진 시간만 있었으면 한번 타보는건데 돔 페드로 4세 동상 (Dom pedro Ⅳ), 중심부에 있어 만남의 장소 이기도 하다. 거리의 악사 분위기 있는..

[포르투]루이스 1세 다리(Ponte Luis I) 야경 [내부링크]

포르투를 대표하는 것 두가지를 말하라고 하면 바로 야경과 포도주이다. 포르투 첫날 도착해서 낮에 상벤투역과 렐루서점에 가고, 저녁에는 포르투의 야경과 포도주의 진수을 느껴보도록 했다. 밤을 소금에 넣..

[포르투]상벤투역(Sao Bento), 렐루 서점(Livrario Lello) [내부링크]

포르투는 포르투갈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리스본에 이어 포르투갈 제 2의 도시로 불리운다. 제 2의 도시이긴 하나 규모는 엄청 크지는 않고, 한국의 자방거점도시 정도? 터키항공을 타고 이스탄불에서 환승해서..

#2 사할린 유즈노사할린스크 [내부링크]

유즈노 사힐린스크는 사할린섬에서 제일 큰 도시이다. 하지만 인구는 16만명으로 우리나라 한적한 지방 도시 같은 분위기다. 일본 홋카이도 바로 위에 있는 곳인데 머리색깔 노란 서양사람들이 사는 동아시..

#1 사할린 코르사코프 [내부링크]

코르사코프는 사할린섬의 남단에 위치해있다. 유즈노사할린스크에서 40km 정도 떨어져있고 차로가면 45분, 버스로가면 1시간이 조금 넘게 걸린다. 코르사코프는 외진 시골 동네지만 특별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

[아테네]아크로폴리스 박물관(Acropolis Museum) [내부링크]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아크로폴리스 광장 초입에 있다. 아크로폴리스 유적품등과 고대 아테네 관련된 것 및 그리스 신화 등에 대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음 박물관 입구 박물관 부지가 예전 고대그리스 시절..

[아테네]아크로폴리스(파르테논신전) [내부링크]

아테네에서 최고 관광지 중의 하나가 바로 아크로폴리스광장이다 유럽문명의 발상지이기도 하며, 약 2500여년전 고대 그리스때 폴리스 중 하나인 아테네에서 시민들에 의해 민주정치가 행해지던 곳이다. 아크로폴..

병마용 2,3호(兵马俑) [내부링크]

병마용 2호갱. 1호갱을 먼저 보고 왔으면 실망할 듯. 중국어와 영어로만 설명되어있다 여기는 파편들이 거의다이다.   이목구비가 뚜렸하다. 잘 보존되어있는 것들은 특별처리. 병마용 3호는 소규모이..

병마용 1호(兵马俑) [내부링크]

시안은 현재 중국 산시성의 성도이다. BC 2세기 진시황제가 전국시대를 통일하면서 시안에 수도를 세웠으며, 당나라때는 인구 100만의 계획적인 대성곽 도시이기도 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번성하고 있는 도시..

성벽(城墙) [내부링크]

서안의 성벽은 네모나게 시가지를 감싸고있다. 성벽둘레길이는 13킬로정도. 성벽 입장료는 54위안 대략 8500원정도 된다. 성벽 지킴이의 모습 ㅋㅋ 시안성벽은 명대(1370년경) 설립된 것으로 중국에서 남아있..

대안탑(大雁塔) [내부링크]

시안(西安) 남쪽에 위치한 대안탑. 당나라때 지어졌다고 한다. 시안은 진시황이 전국시대를 통일한 이래로 당나라대까지 중국의 중추적인 도시였다. 그 당시의 유적이나 유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중의 하나..

씨엠립(앙코르 유적지) 여행코스짜기 [내부링크]

씨엠림과 앙코르와트 관광은 3박4일 정도가 딱 좋은 듯합니다. 앙코르와트 관광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요, 나머지는 씨엠림 중심가에서 마사지나 쇼핑 등등으로 채우시면 될듯합니다. 차근차근 관광코스 한번..

앙코르와트 여행팁 [내부링크]

앙코르유적지하면 앙코르와트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실제로 앙코르와트 외에 멋진 유적지들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적지들을 걸어서 다니기에는 각기 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다른 교통수..

씨엠립(앙코르와트) 여행팁- 비자,숙소, 교통수단 [내부링크]

캄보디아 여행 준비하는 분이 계시겠죠? 캄보디아 특히 앙코르와트를 여행하시려는 분들께 제가 알고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캄보디아를 여행하실려면 우선 여권하고 비자가 있어야합니다. 여권은 관할 구청..

[캄보디아 씨엡립] #7 프레아 칸(Preah Khan) [내부링크]

프레아 칸은 자야바르만 7세가 참족에게 점령당한 앙코르를 찾기 위해 전쟁를 벌여 치열한 전투를 한 곳에 지은 사원으로 4개의 담이 둘러싸고 있다. 프레아 칸에는 5700여의 마을이 있었으며, 불교대학도 있었다..

[캄보디아 씨엡립] #6 동 메본(East Mebon) [내부링크]

동메본은 프레룹과 상당히 닮아있다. 우뚝 솟은 벽돌탑부터 구조까지 비슷하다. 메본이란 '은총이 넘치는 어머니' 라는 뜻. 흰두교 사원으로 10세기 중반에 지어졌다고 한다. 흰두교의 시바신과 왕의 부모에게 바..

[캄보디아 씨엡립] #5 프레룹(Pre Rup) [내부링크]

프레룹은 흰두교 사원으로 시바신에게 바쳐진 사원이라고 한다. 962년에 건축되었다고 한다. 프레(pre)는 변화, 룹(Rup)은 신체(몸)을 뜻하는 말로 뜻은 '신체의 변화'라고 한다. 이것은 캄보디아 사람들이 장례식..

[캄보디아 씨엡립] #4 반테이 슬레이(Banteay Srei) [내부링크]

반테이슬레이는 앙코르와트 사원에서 약 30킬로 더 북쪽으로 가야한다. 앙코로와트 유적지를 이틀코스로 본다면 첫날은 앙코르톰, 앙코르와트 유적을 보고 둘째날은 여기 반테이슬레이를 보고 다시 내려가면서 못..

[캄보디아 씨엡립] #3 타 프롬(Ta Prohm) [내부링크]

여기는 타프롬. 불교사원으로 1186년에 건축되었다고 한다. 허물어진 입구가 인상적 이곳은 아주 긴급히 허물어질 곳 정도만 보수하고 나머지 곳은 자연 그대로 남겨놓는다고 한다 그래서 성입구도 그냥 보수 안..

[캄보디아 씨엡립] #2 앙코르 톰(Angkor Thom) [내부링크]

앙코르톰은 크메르도시중 가장 큰 곳이며 12세기초에 건립되었고 그리고 17세기까지 수도로 남아있었다. 앙코르 유적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이며 바이온, 바푸온등 안에 유명한 여러 유적지가 있다. 보통 남문으로..

[캄보디아 씨엡립] #1앙코르와트 [내부링크]

캄보디아 및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뽑으라면 앙코르와트가 단연 넘버원이 될 것이다. 앙코르 유적지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곳인 앙코르와트. 힌두세계의 세계를 나타내고 있으며 비슈누신에게 바쳐진..

산토리니 여행팁 [내부링크]

산토리니는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작은 섬으로 되어 있으며, 아기자기하고 이쁜 집들로 유명하죠. 산토리니 여행팁 몇개 ㅎㅎ 산토리니를 가려면 아테네를 가야합니다.  아테네에서..

페리로 산토리니에서 아테네로 이동하기 [내부링크]

원래 아테네 돌아갈때 비행기로 가려고 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결항되어 버렸다. 아주 큰바람도 아니라서 처음엔 걱정별로 안했는데 비행기가 프로펠러 기종이라 안전상 결항시켜버리는듯 그래서 대체편 알아..

[산토리니]고스(Pirgos) , 수도원(Monastery) [내부링크]

피르고스는 산토리니의 중심부쪽에 위치하고 있다. 피라에서 자동차로 약 20분정도   산토리니와 그리스 국기는 너무 닮았다. 그리스 국기는 흰색과 파란색으로 되어있는데 산토리니의 건물은 기본적으로 벽은..

[산토리니]피라(FIRA) 마을 [내부링크]

산토리니의 중심부인 피라마을. 산토리니에서 제일 번화한 곳이기도 하다. 이아마을과 비슷하지만 다른 분위기가 있다. 산토리니는 어느곳이든 이런 분위기가 난다. 비수기인지 여기도 관광객이 많이없었다. 북..

[하얼빈] #2 제 731부대 [내부링크]

마루타하면 떠오르는 이곳. 1930년대 일본은 중국 북동쪽을 점령하고 만주국이라는 괴뢰정부를 만들고 통치했었다. 당시 하얼빈에는 731부대가 있었으며 그곳은 포로들에게 생체실험을 한 악랄한 만행이 저질러졌..

[산토리니]이아(OIA) 마을 [내부링크]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가는법은 두가지가 있다. 배와 비행기 비행기는 약 40분정도 걸리며 배는 7시간넘게 걸린다. 시간을 절약하려면 일단 비행기를 아테네 산토리니간을 운행하는 항공사는 두개가 있다. 올림픽에..

[하얼빈] #5 빙설대세계(冰雪大世界) 2 [내부링크]

빙등제의 절정은 해가 진다음 부터이다. 낮에 어느정도 사진찍다가 해질때까지 카페에 들어가 커피로 몸 따스하게 충전하며 카메라 배터리도 충전시켰다. 하나둘씩 켜지기 시작한 불빛들 낮엔 그냥 얼음덩어..

[하얼빈] #4 빙설대세계(冰雪大世界) 1 [내부링크]

겨울의 하얼빈하면 뭐니뭐니해도 빙설제. 세계 3대 겨울축제 중 하나일 정도로 유명하다. 세계 3대 겨울축제라고 하면 하얼빈의 빙등제, 일본 삿포로 눈축제, 캐나다 퀘백 윈터카니발이 꼽힌다. 빙등제는 하얼빈..

[하얼빈] #3 중앙대가(中央大街) [내부링크]

하얼빈의 명동이라 불리는 중앙대가. 고풍스러운 러시아 건물과 함께 백화점, 쇼핑가, 호텔 등등이 밀집한 곳이다. 중앙대가 입구. 차 출입이 통제되어있다. 분위기가 탈아시아적 하얼빈중앙대가 직선으로 넓..

[하얼빈] #1 안중근 의사 기념관 [내부링크]

하얼빈 역에 안중근의사 기념관이 2014년 1월에 설립되었다. 역 한 공간을 기념관으로 쓸 정도면 중국사람들이 안중근의사에 대해서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수 있는 듯. 하얼빈역 주위를 돌아다보면 쉽게..

중국 구채구 여행팁 [내부링크]

구채구 여행팁 몇개 구채구는 국가지정 별5개짜리 관광지이며, 중국사람들이 생전에 한번 가보길 소망하는 곳입니다. 실제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오고 있으며, 한국사람들한테도 유명하죠. 구채구 내에..

[중국 구채구 여행] #4 송판고성(松潘古城) [내부링크]

송판(松潘)이란 곳은 북쪽으로 5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다. 옛날 진(秦代)나라때부터 서역지방 지배하는데 중요 거점이었으며 여기서 간수성(甘肃省), 칭하이성(青海省),산시성(陕西省) 을 잇는 요충지이다. 흉..

[중국 구채구 여행] #3 송성가무쇼 [내부링크]

구채구 내에 제일 유명한 공연이라 할수 있는 곳이다. 이 곳은 장족이라는 소수민족이 대다수인데 그들 민족만의 전통공연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긴 입구. 입구서부터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중간중간에 이렇게..

[중국 구채구 여행] #2 구채구 풍경구 [내부링크]

중국말에 황산에 오면 다른산은 보이지도 않고(黄山归来不看岳) 구채구를 오면 다른 물은 보이지도 않는다(九寨归来不看水) 라는 말이 있다. 구채구는 중국에서 최고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굉장히 넓은지역에..

[중국 구채구 여행] #1 황룡(黄龙) [내부링크]

"황산을 보고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나면 다른 물을 보지않는다" 구채구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소위 말하는 핫플레이스다. 중국 사람들..

마츠야먀(松山) 여행팁 [내부링크]

마츠야마 여행팁 몇개!! 마츠야마가 어디에요? 마츠야마는 지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가 쳐진 곳으로 시코쿠(四国)에 있는 한 도시입니다. 시코쿠를 한자로 풀면 '네개의 나라' 라는 뜻인데 마츠야마가 속해있는..

마츠야마(松山) 이곳저곳 둘러보기 [내부링크]

마츠야마 여행 마츠야마는 일본 시코쿠(四国) 에이메현(愛媛県)의 제일 큰도시로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함이 배어있는 도시다. 도쿄, 오사카등 큰도시보다 한적하고 여유있는 여행을 원하는 분들은 한번 가보길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