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nomu의 등록된 링크

 leenom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실업급여 피보험단위기간 180일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방법, 기준) [내부링크]

현재 회사에서 6개월 동안 근무했어요.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을 충족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피보험 단위기간 산정방법과 기준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실업급여 수급을..

[질의회시] 선부여 연차휴가 사용촉진 가능여부 [내부링크]

관행적으로 연차유급휴가를 미리 선부여 하는 형태로 운영해오고 있는 경우 휴가사용촉진 대상으로 볼 수는 없다 ※ 회시번호 : 임금근로시간정책팀-511,  회시일자 : 2005-11-22 [질 의]    우리 사업장에서..

[질의회시] 연차휴가 선부여 가능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이번에는 연차휴가 선부여 가능 여부에 대한 근거를 찾고 싶어 제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용노동부에 직접 질의하고 회신받았던 내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질의 내용]..

자진퇴사(개인사정,사직서) 실업급여/구직급여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사직서를 제출했어요. 자진퇴사 실업급여(구직급여)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고용보험 구직급여(실업급여)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고용보험 피보험 단위기간이 180일 이상이면..

근로계약서 미작성/미교부 신고방법 및 절차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미작성 또는 미교부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 및 절차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근로계약서 미작성 또는 미교부 시 처벌근거 및 기준, 내용..

근로계약서 미작성/미교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벌, 벌금, 과태료 여부) [내부링크]

입사했는데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어요. 사장님이 근로계약서를 교부해주지 않아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벌할 수는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오늘은 근로기준법 제17조..

[질의회시] 단체보험 지원금의 통상임금 해당여부 [내부링크]

[질 의] 당사는 노동조합과 단체협약을 통해 10년짜리 단체(상해)보험을 가입하고 있음. 1. 단체보험의 월 납입료는 1인당 10만원으로, 사측에서 단체보험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65,000원을 매월 급여에 지급하고..

4시간만 근로(근무)하는 경우, 휴게시간 꼭 부여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딱 4시간만 근로(근무)하는데 휴게시간을 꼭 부여해야 하나요? 휴게시간 없이 안 쉬고 바로 퇴근하면 안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오늘은 근로기준법 제54조에 따른 '휴게시간'과 관련하여..

사직서 당일 퇴사 가능한가요? (오늘, 내일, 30일) 불이익이 있나요? [내부링크]

사직서 쓰고 언제부터 안 나올 수 있나요? 회사에서 후임자가 구해질 때까지 사직서를 수리하지 않겠다고 해요. 언제까지 근무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노무지식 이노무사입니다. '사직서를 제출하고 언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