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peat의 등록된 링크

 leepe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8건입니다.

요기요 요기패스X 장점 및 단점 사용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달 업체 요기요의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X의 사용 후기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요기패스X가 무엇인지, 사용해 보았을 때 느낀 장점 및 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정리했어요. 배달 음식을 많이 시켜 먹는 분들은 배달비가 만만치 않게 나가기 때문에 이 요기패스X의 가입을 고민하실 것 같아요. 이 포스팅 확인해 보시고 요기패스 X를 가입할지 말지 결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Contents 요기요 요기패스X란? 요기패스X는 음식 배달을 해주는 요기요에서 출시한 두 번째 구독 서비스입니다. 국내에 출시되어 있는 배달앱 중 최초로 배달비 무제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기패스X 배지가 붙은 가게에서 17,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요금이 들지 않습니다. 17,000원 미만의 배달음식..

티빙 요금제 3가지 차이 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스는 티빙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3가지의 차이를 비교하고, 개인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티빙은 CJ에서 출시한 OTT 서비스로, CJ 계열에 있는 채널인 tvN, Mnet, OCN, 올리브, 온스타일뿐만 아니라 JTBC, YTN, MBN 등의 종편 채널의 콘텐츠를 실시간, 영상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서울체크인, 유미의 세포들, 술꾼도시여자들, 아일랜드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티빙 요금제를 골라보세요. 하반기에도 티빙에서는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해 보세요. Contents 티빙 요금제: 베이직(Basic) 티빙 요금제 베이식은 1~..

넷플릭스 요금제 4가지 비교 및 추천 | 가격, 화질, 서비스 차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요금제의 가격, 화질, 서비스 등의 차이를 비교해 보고, 요금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4가지가 있으며, 영상의 화질, 동시접속이 가능한 인원의 수 등의 서비스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광고형 베이직,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총 네 종류의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 가지 요금제를 비교해두기도 했으니 포스팅을 끝까지 잘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고르시길 바랍니다. Contents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 광고형 베이직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요금제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유튜브처럼 영상 중간에 광고가 송출되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기록 삭제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에는 정말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있는데, 시청을 시도한 영상이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런데 'OO님이 시청 중인 콘텐츠' 항목에 시청하던 영상 기록이 남아 있어서 종종 없애고 싶을 때가 있어요. 가족, 친구, 지인들과 계정을 공유하는 경우, 누군가가 시청기록을 볼까 봐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고요. 이럴 때는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또는 PC에서 넷플릭스 계정에서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기록 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 삭제 방법: 모바일 버전 먼저 모바일에서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2. 'O..

넷플릭스 PC 버전 앱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등의 PC나 태블릿 PC 등을 이용하여 넷플릭스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시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별도의 앱(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알려드릴 테니 편한 방식대로 넷플릭스를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Contents 넷플릭스 PC 버전 바로가기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하면 바로 넷플릭스 PC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PC 버전 바로가기 > 이동 후, 오른쪽 상단에서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이후 원하는 영화, 예능,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을 편하게 시청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PC 버전 앱(어플) 다운로드 웹 사이트에서 넷플릭스를 보실 수도 있지만 스..

고래 스킨 모바일 썸네일 나오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래 스킨 설정 후 모바일에서도 썸네일이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래 스킨 설정을 하고 나면 초기에는 모바일 화면에서 썸네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정을 조금 바꿔줘야 합니다. 1분 만에 모바일에서 고래 스킨 썸네일 나오게 하는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고래 스킨 모바일 썸네일 나오게 하는 방법 먼저 고래 스킨 초기 설정 시에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썸네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모바일 썸네일 나오게 하는 방법은 1분 만에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하니 아래의 방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2. CSS 탭으로 이동 후 Ctrl + F를 눌러 'media only screen and'를 찾습니다...

OTT 계정 공유 사이트 비교, 추천 | 넷플릭스, 티빙, 왓챠, 웨이브 등 저렴하게 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OTT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OTT 서비스를 통해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봅니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라프텔, 쿠팡플레이 등 정말 많은 OTT 서비스가 생겨났죠. 볼거리는 많아졌으나 이 모든 OTT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너무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OTT 계정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디즈니플러스, 라프텔, 쿠팡플레이 등의 OTT 서비스 계정 공유 사이트 비교 및 추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Contents 피클플러스(Pickle Plus) 피클플러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 ..

넷플릭스 프로필 핀번호 (PIN 번호) 설정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구독 요금제가 비싸지면서 가족 또는 친구끼리 계정을 공유해서 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하나당 최대 다섯 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서 각자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죠. 그런데 프로필 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프로필로 로그인을 해서 상대방의 시청기록을 몰래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는 경우 프로필 PIN 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프로필 필번호 설정방법, 변경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핀번호 설정 방법 넷플릭스 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PIN 번호 설정을 해주세요. 1. 먼저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넷플릭스 핀번호 설정하러 가기 > 2. ..

고래 스킨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고정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무료 스킨 중 사용도 및 활용도가 높은 스킨 중 하나로 고래 스킨이 있죠. 현재 제 블로그에도 이 고래 스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고래 스킨의 장점 중 하나는 사이드바 광고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이드바 광고 설정을 하고 스크롤을 더 이상 사이드바 광고를 볼 수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사이드바 광고를 고정해서 스크롤을 내리더라도 광고가 계속 따라다닐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래 스킨 사이드바 광고 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고 수익률 더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Contents 고래 스킨 무료 다운로드, 초기 세팅 방법 > 고래 스킨 사이드바 고정 방법 고래 스킨 설정 후, 사이드바를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긴 하나 H..

한컴오피스, 한컴독스, 한글과컴퓨터 무료 사용방법, 체험판 다운로드 [내부링크]

과거에는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성을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MS 오피스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의 컴퓨터에는 MS 오피스만 깔려있는 경우가 많아요. 한글과컴퓨터나 한컴오피스는 MS 오피스에 비해 활용도가 조금 떨어지고, 가격이 비싸서 설치를 안 한 경우가 많죠. 그런데 가끔씩은 또 이 프로그램들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한컴오피스 무료 체험판이나 한컴독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컴오피스, 한글과컴퓨터 체험판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한컴오피스의 구독형 서비스인 한컴독스 무료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카카오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방법 >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한컴오피스..

고래 스킨 티스토리 본문 제목 크기 변경, 꾸미기 방법 [내부링크]

고래 스킨은 티스토리 무료 스킨 중에서도 가독성이 좋고 깔끔해서 활용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분을 수정하면 조금 더 가독성이 높은 포스팅을 할 수 있고, 이는 수익화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래 스킨을 티스토리에 적용한 후, 본문에 있는 제목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래 스킨뿐만 아니라 일반 북클럽, #1 등 다른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목을 꾸밀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CSS 코드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Contents 혹시 고래 스킨 다운로드, 초기 설정 방법, 사이드바 광고 설정 방법 등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고래스킨 설치, 초기 설정, 광고 설..

고래스킨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초기 세팅 방법, 사이드바 광고 설정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화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티스토리 스킨 또한 수익에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저 또한 그런 고민을 한참 했습니다. 그러다가 많은 분들이 고래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걸 보게 되었고, 이 스킨이 정말 감사하게도 무료 제공되고 있단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고래스킨 무료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설치 및 적용방법, 초기 세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알기 쉽도록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고래스킨을 무료로 제공해 주신 고래의 개인노트님께 감사드립니다. Contents 고래스킨 무료 다운로드 방법 먼저 고래스킨은 고래의 개인노트님의 블로그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통해 한 번에 이동이 ..

카카오인코더 최신 버전 무료 다운로드, mkv mp4 변환, 화질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인코더는 mp4, mkv, mpg, avi, wmv, k3g 등 각종 동영상 파일과 mp3, aac, ac3, ogg, wav 등의 다양한 오디로 파일을 변환시켜 주는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인코더의 기능, 무료 다운로드 방법뿐만 아니라 mkv, mp4 변환 방법, 화질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샤나인코더, 곰인코더와 함께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므로 인코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Contents 아이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법 보기 카카오인코더 주요 기능 카카오인코더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최고의 화질 및 성능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상 및 음성 싱크 완벽 ..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신고방법, 포상금 (안전신문고) [내부링크]

주차장과 같이 주차가능지역 외에 차를 주차 또는 정차하는 경우, 교통정체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구급차나 소방차 등이 지나가야 하는 긴급한 상황에 차량 운전에 방해가 되어 인명피해 등으로 이어지는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부에서는 2023년 7월부터 불법주정차 차량의 주민신고제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법주차, 불법정차 차량의 신고방법, 그리고 신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포상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불법주차 시 과태료, 주정자 금지구역 확인하기 > 주차 및 정차 금지구역 먼저 불법주자, 불법정차 금지구역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포스팅에서는 각 주정차 금지구역 및 차종별로 과태료까지 나와있으니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신 분..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지원내용, 신청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1인 가구 여성분들이 꼭 주목해야 하는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같이 범죄가 많이 일어나는 세상에서 혼자 사는 여성분들은 불안에 떨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사업을 신청하면 스마트 문 열림 센서, 비상벨, 창문잠금장치 등이 포함된 안심패키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분만 투자해서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Contents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내용 여성 안심패키지 지원내용은 신청을 하는 시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는 동두천시, 군포시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시마다 지원하는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두천시: 스마트 도어벨, 스마트 도어센서, 스마트 홈카메라, 호신용 스틱, 송장지우개 등 군포시: 스마트 ..

윈도우 컴퓨터 예약종료 설정 및 취소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컴퓨터로 파일 다운로드, 파일 옮기기, 프로그램 작동을 계속해야 하는데 외출을 하거나 자야 할 때 등등의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 예약종료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 운영체제의 컴퓨터를 예약종료 하는 방법, 이미 예약종료 설정을 해 둔 컴퓨터의 예약종료 기능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한글 프로그램 없이 한글 파일 열기, 수정하는 방법 > 윈도우 컴퓨터 예약종료 설정 방법 윈도우 10 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의 윈도우에서도 예약종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 및 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1) '윈도우 키 + R' 키를 동시에 누르면 '..

불법주차, 주정차 위반 차량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주정자 절대금지구역 변경사항 [내부링크]

2022년 기준 국민 민원이 가장 많이 들어온 내용이 불법주차, 주정차 위반이라고 합니다. 차량 운전 시에는 당연히 주차장과 같은 정해진 주차 구역에 차를 주정차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속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주차, 주정차 위반 문제는 나아지질 않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법주차 차량, 주정차 위반 차량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 2023년 7월 1일부로 주정차 절대금지구역이 추가됩니다. 해당 내용 확인해 보시고 과태료 내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차 차량 과태료 주정자 위반 시 과태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반한 지역, 차종에 따라 과태료가 다르게 부과되며 자진 납부 시에는 20% 감경되어 과태료를 조금 적게 낼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장소에서 2시간 이상..

리니지M 사전예약 보상, 쿠폰등록 및 쿠폰확인 방법 [내부링크]

MMO RPG 게임인 리니지 M이 이번에 빛의 심판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전예약 이벤트 쿠폰등록 및 쿠폰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리지널 클래스인 신성검사의 능력치를 상향하고, 새로운 서버가 생성된다고 해서 많은 기대를 얻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여러 가지 상자와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내용 확인해 보시고 쿠폰등록해 보세요! Contents 클릭 한 번으로 대환대출하는 방법 > 1. 리니지M 업데이트 내용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남자 신성검사가 등장하고 신성검사 캐릭터의 능력치가 향상될 예정입니다. 또, 신서버인 진 기르타스가 생성이 되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존 서버 캐릭터는 진 기르타스 서버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멜론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PC, 안드로이드폰, 애플 아이폰 해지 방법 포함)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멜론 구독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등 PC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애플 아이폰에서 바로 해지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으니 확인 후 쉽고 빠르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해보세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는 아무래도 멜론이죠. OTT, 배송 서비스, 도서 구독 서비스 등 모든 구독 서비스가 그러하듯 멜론 또한 사람들이 구독 해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지 과정이 매우 복잡하죠. 특히 아이폰은 멜론 앱에서 바로 해지가 불가능하죠. 아래의 구독 해지 방법을 보시면 PC,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에서 1분 만에 멜론 서비스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Contents 고화질로 실시간 스포츠 중계 보러 가기 >>..

2023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사업 신청하고 120만 원 복지금 받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들에게 120만 원의 복지금을 지원하는 2023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지포인트는 청년몰이라고 하는 폐쇄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복지몰에는 캠핑 용품, 취미 용품, 의류,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일반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년 동안 33,0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 번에 나눠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즉, 한 분기당 대략 10,000명 정도 모집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청년들의 수에 비해 모집인원이 많지 않으니 서둘러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ontents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 지원내용(지원금)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에 신청한..

네이버 원판돌리기, 돌려돌려 돌림판 게임 바로가기, 조작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원판돌리기 게임 바로가기, 조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돌림판 게임은 점심식사 메뉴를 결정할 때, 조별 과제 시 역할 분담을 할 때, 내기를 할 때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PC, 모바일 모두에서 유용하게 할 수 있으며 각각의 조작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사다리 타기 게임, 룰렛 게임 등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Contents 1. 네이버 원판돌리기 게임 바로가기 네이버 돌림판 게임은 최대 8개의 선택지를 돌림판에 입력한 후, 원판을 돌리는 게임입니다. PC, 모바일 모두에서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원판돌리기 바로가기 > 2. 네이버 돌림판 게임 조작 방법:..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등 저작권 문제 없이 무료 폰트 236종 다운받기 [내부링크]

자료를 조금 더 깔끔하고 예쁘게 만들고 싶을 때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곤 하죠. 이 폰트도 창작물로 분류되어 저작권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아무 폰트나 자유롭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상업적으로 사용해서는 더더욱 안 되죠. 오늘은 폰트의 저작권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무료 폰트 236종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3분만 투자하면 컴퓨터에 깔끔하고 예쁜 무료 폰트 236종을 설치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내용 확인해 주세요. Contents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스포츠 중계 보기 1. 무료 폰트 236종 다운로드하기 우리나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누구나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 모음을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를 통..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다운로드 및 설치(고화질 실시간 스포츠 중계 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야구와 축구의 계절이죠? 가을이 되면 배구, 농구, 핸드볼 등 실내 축구가 시작되고요. 이런 스포츠 중계를 실시간으로 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고화질로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보기 위해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뿐만 아니라 MLB 야구, 해외 야구, 해외 축구, E스포츠 게임 등의 실시간 영상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720p의 일반 화질뿐만 아니라 1080p의 고화질로도 스포츠 중계를 즐길 수 있으니 3분만 투자해서 아래의 방법을 확인하고,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즐기세요! Contents 무료 영상, 음성 인코더 다운로드 1.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

hwpx 파일 여는 방법, hwp와의 차이점 및 변환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문서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한글(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MS 워드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학교, 공기업 등에서 한글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국가에서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한 신청서 등을 작성할 때 이 한글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기존에 한글 프로그램에서의 문서 형식은 hwp였는데요, 2021년에 hwpx로 문서 형식이 확장되었습니다. 문서 형식이 변하면서 많은 분들이 해당 파일을 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wpx 문서 형식과 hwp와의 차이점, hwpx 파일 여는 방법, hwpx 파일을 hwp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동영상, 음성 파일 무료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1. hwpx와..

경보 발령 이유, 발령 시 대처 요령, 대피소 위치 찾기 [내부링크]

어제 오전에 경계경보가 잘못 발령되면서 많은 분들이 경계경보는 언제 발령되는 것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또, 경계경보 등이 발령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내 주변 어디에 대피소가 있는지 찾아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보 발령 상황, 경보가 발령했을 때 대처 요령, 내 주변 어디에 대피소가 위치해 있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경보는 전쟁 등의 상황뿐만 아니라 자연재해 등의 재난 상황에서도 발령합니다.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요즘,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될 거예요. Contents 1. 경보 발령은 언제 하나요? 경보는 민방위 사태가 발생했을 때 발령합니다. 민방위 사태란, 전쟁 및 사변 등의 비상사태, 통합방위사태, 재난 사태 등의 발생에 의해 국민들의..

대환대출 플랫폼 출시 온라인 이용방법, 장점, 알아두면 좋은 사항 [내부링크]

오늘부터 대환대출 플랫폼이 출시됩니다. 대환대출이란 이미 대출금보다 더 이자율이 낮은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은 53개의 금융사들의 대출 조건을 한 번에 확인하여 영업점 방문 없이, 15분 내로 상품을 변경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환대출 장점, 대환대출 플랫폼 이용방법, 알아두면 좋은 사항에 대해 총 정리해두었습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이자도 함께 올라갔고, 이는 많은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낳고 있습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하면 금리(이자)가 더 낮은 상품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으니 3분만 투자하셔서 해당 내용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Contents 1. 대환대출 장점 대환대출을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자율 저하: 기존에..

다른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유튜브 계정 원격 로그아웃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는 구글 계정, 유튜브 계정을 원격으로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G메일, 구글드라이브, 에드센스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학교, 회사, PC방 등에서 구글이나 유튜브 접속을 하는 경우, 잊지 말고 로그아웃을 해줘야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가다가 로그아웃을 깜빡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문득 내가 중고로 판매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로그아웃이 잘 되어 있던가? 생각하는 날도 있고요. 이런 경우, 구글, 유튜브 계정 원격 로그아웃 방법을 이용하면 다른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는 내 계정을 쉽게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3분만 시간을 투자해서 원격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

에너지 캐시백 바우처 신청하고 전기세 아껴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너지 캐시백 제도 중 하나인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해서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지난겨울 가스 요금 인상으로 많은 분들이 힘든 겨울을 보냈는데요. 이제는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전기세 인상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미 1, 2분기에 한 차례씩 전기세가 인상되면서 4인 가구의 월평균 전기세가 작년에 비해 약 7천 원 정도 상승했다고 해요. 그런데 더 인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면 약 38만 원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전기세, 가스비, 난방비 모두 해당이 되는 제도니까 꼭 신청하셔서 전기세 절약하시고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나시길 바랄게요.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배송 기간, 토요일 배송 여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배송에 걸리는 기간, 그리고 토요일 배송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택배 서비스는 매우 빠르고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간혹 물품이 망가져서 오거나 분실되기도 하죠. 우체국 택배는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다른 택배사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택배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나가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물품을 보내거나 받을 때에는 실시간 위치추적이 가능하여 배송 시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Contents 1.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택배 서비스가 워낙 활발하게 이루어지..

서울엄마아빠택시 무료 이용권 받는 방법, 이용 방법 [내부링크]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외출을 하려고 하면 챙겨야 하는 짐은 많고, 아이들은 안아야 하고.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불편감을 해소해 주기 위해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엄마아빠택시는 기저귀, 분유병, 유모차 등 가지고 다녀야 하는 짐이 많은 영아를 키우는 가정에서 부모님과 아이가 편안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하는 복지 사업입니다. 이 택시는 대형 승합차인 데다가 아이가 편안하게 앉아있을 수 있는 카시트, 쾌적한 환경을 위한 공기청정기, 손 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이용해 보지 않을 수 없겠죠? 오늘은 서울엄마아빠택시 무료 이용권 받는 방법,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산 소진 시 신청이 불가능한 만큼 빠..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병 속에 솜이나 비닐이 들어있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종합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를 포함해서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를 안 먹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주변에 많은 분들이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영양제 또는 건강기능식품 구입을 하고 나면 그 병 안에는 영양제뿐만 아니라 실리카겔 또는 솜, 비닐 등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버려도 되나 싶기도 하고, 안 버리자니 매번 영양제를 꺼낼 때마다 방해가 되는 이것들. 과연 왜 들어있는 걸까요? 버려도 되는 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Contents 1.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통 속 솜, 비닐의 역할 통 속에 들어있는 솜과 비닐은 영양제들끼리 부딪혀서 깨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정제 또는 연질 캡슐 형태의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병에 포장하곤 하는데..

실시간 태풍 예상 경로 확인하는 방법 (Best 3) [내부링크]

2023년 5월 18일에 올해 제2호 태풍인 마와르가 발생했습니다. 북서진을 하며 점차 세력을 키우더니 5월 20일에 10분 최대풍속 100kt 세력의 슈퍼태풍으로 발전하여 필리핀, 중국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매년 약 25개의 태풍이 발생했다가 많은 피해를 입히고 사라지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시간 태풍 예상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상 경로를 알고 있으면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Contents 1. Windy.com (윈디닷컴) 태풍 이동 경로를 확인할 때 제가 가장 많이 보는 사이트는 윈디닷컴입니다. 비주얼맵으로 되어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좋고, 바람의 이동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화면 하단에 날짜를 조정하..

구글 바드(Bard) 사용방법, Chat gpt와의 차이 [내부링크]

작년 말 AI chat bot인 Ghat GPT가 등장하면서 많은 화재를 일으켰죠. 2023년 2분기에는 구글에서 개발한 AI chat bot인 바드(Bard)가 등장했습니다. 바드는 아직 베타 버전(실험 버전)이지만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국내 사용도도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hat GPT나 빙 AI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AI 챗봇, 바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1. 구글 바드 바드는 구글에서 개발한 AI 언어 모델로, 텍스트를 생성하고, 언어를 번역하고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작성하고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어요. 코드, 스크립트, 편지 등 창의적인 텍스트를 다양하게 생성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인지도 측면에서는 아직 Chat GPT를 따라..

요기패스X 한 달 무료 가입 이벤트 참여하고 배달비 없이 배달음식 시켜먹기 [내부링크]

요기패스X는 배달 어플 요기요에서 새롭게 출시한 배달비 무제한 무료 구독 서비스입니다. 요기패스X 구독료는 원래 9,900원인데, 출시 기념으로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요기패스 X를 무료 가입하고 나면 한 달 동안 배달비 없이 배달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은 간편하고 편리하지만 배달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 요기패스X 무료 가입을 하고 나면 배달비 걱정 없이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만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1분만 투자해서 이벤트 내용 확인하시고, 배달비 없이 배달 음식을 즐겨보세요. 아이폰, 요기패스X 무료로 가입하기 > 안드로이드, 요기패스 X 무료로 가입하기 > Contents 1. 요기패스X 가격 및 혜택 ..

2023 2학기 국가장학금 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한국장학재단은 매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5월 23일부터 2023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득 수준과 연계하여 한 학기 당 적게는 175만 원, 많게는 전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3분만 투자하시면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으실 수 있으니 포스팅 내용 꼭 확인해 주세요. 1차 신청기간에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신입생, 복학생, 재입학생, 편입생 등 모든 대학생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학생은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이번에 꼭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하러 가기 >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만 원 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330만 ..

2023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지원 유형(국가장학금 I 유형, 다자녀 장학금)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가장학금 지원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신청하는 유형인 국가장학금 I 유형, 다자녀 장학금 유형에 본인이 속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국가장학금이라고 해서 성적이 높아야만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만 돼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유형 확인 해보시고, 국가장학금 신청하셔서 등록금 부담을 덜어보시길 바랄게요. 2023 국가장학금 신청하러 가기 >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만 원 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330만 원 지원,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540만 원 지원금, 서울 이룸통장 신청 바로가기..

정부 지원 소액생계비대출 대출한도, 이자,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당장 급하게 돈은 필요하고, 사금융을 이용하기에는 이자도 높고 사기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민생지원 제도인 소액생계비대출을 이용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액생계비대출 대출한도, 이자,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정부지원대출 상품이므로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연 소득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너무 낮아 다른 곳에서 대출이 불가능한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긴급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이 정부 생활자금 대출 상품을 이용해보세요. Contents 1. 소액생계비대출 대출한도 및 이자 소액생계비대출은 말 그대로 생계유지를 위한 소액을 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생활자금 대출 제도이므로 이자율이 아주 높지 않고, 사..

2023 광주청년드림수당 2기 지원대상, 신청방법 | 최대 25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청년 복지 정책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번에는 광주 청년들을 위한 복지 정책, 광주청년드림수당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 22일부터 광주청년드림수당 2기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5개월 동안 한 달에 50만 원씩 최대 2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꿀 제도이므로 3분만 투자해서 해당 포스팅 내용 확인하시고 사업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하반기에는 765명만 모집할 계획이라고 하니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광주청년드림수당 신청하러 가기 > Contents 1. 광주청년드림수당 지원내용(지원금) 광주청년드림수당 지원을 하고 나면 아래의 내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5개월 동안 월 50만 원의 구직활동비 (최대 250만 원) 구직역량 강화프로그램 2. 지원대상 이 사업에..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교체 시기, 비용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은 배터리 탈부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져서 오랜 시간 외출 시에는 보조 배터리를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일부 설정 변경과 약간의 사용 습관 변경 만으로도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뿐만 아니라 배터리 교체 시기, 모델별 교체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1.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을 몸에 익혀두면 외출 시 배터리가 부족해서 꺼지는 일을 겪는 것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함으로써 오랫동안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 및 수명을 최대화하는 방법에 대..

모바일 운전면허증(신분증) 조회, 발급 방법, 갱신, 수수료 총 정리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카드결제, 계좌이체, 간편 결제 등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지갑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다니는 세상이 되었네요. 이제는 신분증까지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가능해지면서 더더욱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을 조회, 발급, 갱신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신분증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한 번 발급을 받아두면 신분증 때문에 따로 지갑 들고 다닐 일이 없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은 후 편하게 다녀보세요!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만 원 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330만 원 지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발급 가능 서류, 수수료, 운영시간 [내부링크]

과거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을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생기면서 대기 시간 없이 언제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각 서류별 수수료, 발급기 운영시간,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만 원 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330만 원 지원,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540만 원 지원금, 서울 이룸통장 신청 바로가기 2023 청년희망적금 신청 바로가기 1.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가입대상,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청년들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의 주거비, 교육비, 대출상환, 생활비, 결혼자금 등을 보태기 위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 혜택이 크네요. 2년 동안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면, 만기 시 최대 58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수익률 142%의 엄청난 통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통장의 가입대상(신청자격), 신청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경기도 청년 4,000명 만 가입할 수 있는 통장이므로 신청을 서두르셔야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하기 > Contents c 돈이 되는 유용한 정보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1분 만에 찾기 1,080만 원 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330만 원 지원, ..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쉽고 편하게 1분 만에 찾기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여파로 금리는 올라가고, 경기는 점점 악화되어 많은 분들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요즘입니다. 저 또한 허리띠를 조르며 살고 있습니다. 어디 돈 나올 만한 구석이 없는지 고민하며 숨어있는 정부지원금을 찾아보곤 합니다. 찾다 보니 제가 몰랐을 뿐이지 정부에서 정말 많은 혜택, 정부지원금을 주고 있었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분 만에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아낼 수 있으니 포스팅 내용 꼭 확인하시고, 지원금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Contents 1. 모바일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토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 정부지원금을 1분 만에 쉽게 찾을 수 ..

MBP (milk basic protein)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MBP의 효능, 섭취 방법, 그리고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P는 우유 단백질을 농축한 것으로 최근 뼈 건강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어릴 때 우유를 먹으면 뼈가 튼튼해지고, 키가 큰다는 이야기들은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우유에는 뼈 성장을 돕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엔 뼈엔 MBP, 라는 말도 있죠. 뼈에 좋은 MBP에 대해 알아보시고, 모두 뼈 건강 지키세요. 중년이 되면 더 이상 뼈가 단단해지지 않고, 오히려 뼈 손실이 일어나면서 뼈가 매우 약해집니다. 어릴 때부터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서는 더 이상 뼈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3분만 투자해서 MBP에 대해 알아보고 ..

카무트(Kamut) 영양가 높은 식물성 단백질의 효능, 조리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대 곡물 카무트 효능, 조리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카무트는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로, 건강에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밀 대신 사용하여 건강한 빵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분말이나 카무트 효소 등의 건강식품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최근 홈쇼핑에서 인기인 카무트의 효능, 카무트를 이용한 조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1. 카무트(Kamut)란? 카무트는 고대 곡물로, 코라산 밀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큰 호박색 알갱이들로 알려져 있죠. 카무트는 밀의 고대 친척으로 알려져 있으며, 독특한 맛과 영양 성분, 잠재적인 건강 효과로 인해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카무트의 영양 가치, 효능 1) 카무트의 영양 가치 카무트는 일반 밀에 비해 ..

실업급여 계산하는 방법, 계산기 이용하여 모의계산 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하여 모의계산 하는 방법, 계산법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실업급여를 얼마나 받게 되는지를 알게 되면 자금을 사용하는 계획을 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하여 실업급여를 계산하는 데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포스팅 내용 확인하셔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가 얼마인지, 몇 개월 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Contents 1. 실업급여 계산하는 방법 실업급여 지급액은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1일 이전에는 평균임금의 50%로 계산하였습니다. 즉, 실업급여 지급액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일 상한액과 하한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2019년 1월 이후 이..

가족관계증명서 1분 만에 무료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다양한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는데요, 이때 필수서류 중 하나로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센터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 1통당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무인증명서발급기에서 발급받을 때엔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죠. 하지만 온라인 발급은 무료 발급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 발급하면 무료인 데다가, 시간도 절약되므로 해당 서류가 필요한 분들은 이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Contents 1. 가족관계증명서란? 가족관계증명서는 가족의 출생, 혼인, 사망 등 가족관계에 변동사항에 생겼을 때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되는 사항은 아..

카카오톡 PC 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톡타이머 줄바꿈 꿀팁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보급화되고 문자보다는 메신저 어플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주고받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어플은 카카오톡입니다. 컴퓨터, 노트북, 맥북 등의 PC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 톡 타이머 이용 방법, PC 카톡 줄바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PC 버전을 깔아 두면 과제나 작업 중에 편리하게 카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이나 파일 등 파일 전송,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의 기존 기능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PC나 맥 PC 모두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내용 확인하시고, 더 편리하게 카톡을 ..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방법, 3분 만에 현금으로 돌려받기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포인트가 쌓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이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 포인트가 소멸되기 때문에 종종 카드 포인트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하나하나 포인트를 확인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통합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통합 조회를 하고 나면 11개의 카드사에 숨어있는 나의 포인트를 확인하고, 1포인트 당 1원의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카드사마다 다르고,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되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고 현금 찾아가세요! Contents 1.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방법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준비물, 온라인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이때 필요한 준비물, 3분 만에 온라인 간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주민등록증처럼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운전을 할 때 운전자가 반드시 갖고 있어야 하는 신분증입니다. 따라서,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꼭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Contents 1.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면허증을 다시 발급받는 데에 필요한 비용은 일반 면허증은 8,000원, 영문 면허증은 10,000원입니다. 2. 재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재발급을 신청할 때는 기존에 제출했던 사진으로 면허증을 다시 만들 수 있어서 따로 사진을 준비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3.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

2023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지원내용, 신청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근로자의 여가활동을 위해 25만 원의 휴가비용을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는 복지 사업입니다. 총 2,000명만 모집을 할 예정이오니 3분만 투자하셔서 내용 확인하시고,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Contents 1.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지원내용 이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근로자에게 휴가 경비 25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자 15만 원 부담 + 지원금 25만 원 = 총 40만 원의 휴가비 형성 휴가비 지원금은 2023년 6월 중에 입금이 되며, 2023년 11월 24일까지 휴가 전용 온라인몰에서 여행상품, 숙박, 교통, 체험 및 입장권 등의 문화여가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의 자부담금은 미사용 시 환불이 되오니 마음 ..

가정양육수당 지원금 지원내용 신청방법, 최대 62개월 동안 최대 월 20만원 [내부링크]

가정양육수당 지원금,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저출생 문제로 인하여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제도를 내놓고 있습니다. 가정양육수당은 집에서 아이를 키우는 경우, 최대 62개월 간 월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만 2세부터 취학 전까지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꾸준히 지원을 받는 경우 그 혜택은 어마어마하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나 키워야 하는 계획이 있는 경우 이 포스팅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지원금 혜택 받아가시길 바랄게요. 만 2세 이전에는 월 70만 원씩 지원을 해주는 부모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세요! 월 70만 원 지원, 부모급여 알아보러 가기 Contents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놀러 갈 만한 곳 보러 가기 ..

글루타치온 풍부한 식품 및 영양제 고르는 법, 글루타치온 수치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 효과적인 영양제 고르는 방법, 생활 습관 개선 등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글루타티온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유기체가 함유하고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으로 피부 미백을 포함한 피부 건강, 심혈관계 질환 예방, 뇌 기능 향상, 면역 강화, 폐 질환 예방, 운동 수행 능력 향상 등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글루타치온이 부족할 경우,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질환의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글루타티온의 수치를 유지하고 향상해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피부 영양제 글루타치온 효능 보러 가기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향상하는 방법으로는 글루타티온이나 이 전구체가 들어있는 식품 또는 영양제를 섭취하거..

2023년 5월부터 변경되는 실업급여 개정사항(변경사항) 총 정리 [내부링크]

2023년 초부터 실업급여가 변경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이는 실업급여를 부정수급하거나 재취업활동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을 하지 않고 급여를 수급받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5월부터 변경되는 실업급여 개정사항(변경사항)에 대해 총 정리 해두었으니 해당 내용 확인하고, 미리 대비하여 실업급여를 수급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Contents 1. 구직활동 횟수 변경 실업급여 변경사항 중 하나는, 이제 실업급여 수급자의 유형이 네 가지로 분류됩니다. 일반 수급자, 반복 수급자, 장기 수급자, 만 60세 이상 또는 장애인 수급자가 네 가지 유형입니다. 그리고 이 유형에 따라 구직활동 횟수가 변경됩니다. 일반수급자 1차~4차 실업인정기간: 4주 동안 1회의 재취업활동 필요..

카카오뱅크 어플로 종합소득세 확인 및 신고 5분 만에 하기 [내부링크]

요즘 투잡 뛰는 직장인 분들이 많은데요. 이 경우 연말정산뿐만 아니라 종합소득세 신고도 해야 합니다. 저 또한 지난해에 단기로 투잡을 뛰어서 올해 종합소득세를 해야 해요. 얼마나 내야 하는지,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찾아보다가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하면 5분 만에 매우 간단하게 종합소득세 확인 및 신고가 된다고 하여 이 내용을 정리해 봤어요. 종합소득세를 기간 내에 내지 않을 경우, 가산세가 붙으며 추후에 은행 대출 등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하니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자영업자,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지난해에 투잡을 뛴 직장인 분들은 아래에서 내용 꼭 확인하세요. 매우 쉽고 간단하게 종합소득세 납부 금액을 확인하고,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지 아닌지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의 ..

2023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 150만 원 지원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급휴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이미 겪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지원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의 지원조건,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무급휴직을 월 7일 이상 하셨다면 이 포스팅을 주목해서 봐주세요. 최대 1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에게 직접 지원이 되는 것이니 3분만 투자하셔서 내용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목 차 열기 1.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원조건 2023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 및 신청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에 위치한 50인 미만의 기업체에서 일하는 분 22년 7월 1일부터 23년 5월 21일 사이에 월 7일 이..

2023 청년희망적금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총 정리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은 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의 저축습관을 기르게 해 주고,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가입 시, 1년 후 총 1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청년 복지 사업이니 자격이 된다면 꼭 가입을 해야겠죠? 단 900명만 모집을 진행하는 사업이니 서둘러서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2023 청년희망적금 신청 바로 가기 목 차 열기 1.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지원금) 청년희망적금 사업에 선정이 되고 나면 최대 1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10만 원씩 12개월 저축을 하고, 8개월 이상 근로를 유지할 경우, 시에서 120만 원의 지원금을 줍니다. 2. 신청기간(모집기간) 2023년 5월 1일 월요일부터 5월 19일 금요일 23시 59분까지 신청을 받..

오늘의 무료운세보기, 꿈해몽 사이트 Top 3 (회원가입, 로그인 없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원가입, 로그인 없이 생년월일 정보만 입력하면 쉽고 간편하게 오늘의 무료운세를 볼 수 있고, 꿈해몽을 해주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재미 삼아 오늘의 운세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맹신하지는 않지만 피할 수 있는 건 피하는 게 좋지 않겠어요? 또, 최근에 티빙(TVING)에서 방영한 'mbti vs 사주' 프로그램을 본 후, mbti 테스트, 사주팔자 보기를 다시 해봤는데 둘 다 잘 맞더라고요. 내 성격, 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한 것 같아요. 무료운세 보기, 사주팔자보기 사이트 중에서 콘텐츠가 가장 다양하고 잘 맞는 곳을 엄선했으니 사주팔자, 오늘의 운세, 꿈해몽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 꼭 확인해 주세요! 목 차 열기 1. 신한생명 무료 ..

카카오톡 단톡방 오픈채팅방 조용히 몰래 나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메신저 앱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죠. 카톡은 편리한 기능도 많지만 불편한 기능도 존재하는데요, 그중 하나가 단체채팅방이나 오픈채팅방에 입장하거나 퇴장할 때 표시가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카톡 단톡방 오픈채팅방을 몰래 조용히 나가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방 조용히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분만 투자해서 포스팅 확인하시면 원치 않는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에서 해방되는 자유를 누리실 수 있을 거예요. 목 차 열기 1. 준비해야 하는 사항 단톡방을 조용히 나가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v10.2.0의 카카오톡입니다. 먼저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앱스토어에서 그 외 갤럭시 등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노션(Notion) 생산성 높이는 단축키 사용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노션(Notion)은 문서 작성, 기록, 메모 등 개인 용도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협업 등이 가능한 생산성 도구입니다. 최근 스타트업에서는 협업을 위한 툴로 노션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에버노트나 플래너를 사용하던 개인도 노션의 매력에 빠져 이 도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노션 사용자 분들의 생산성을 조금 더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단축키 사용 방법 익히고 나면 문서 작업이나 템플릿 제작 효율이 크게 증가한답니다. 포스팅에 있는 단축키 10%만 외워도 노션 사용 시간이 확 줄어들 거예요. 노션 무료로 사용하기 목 차 열기 1. 노션 단축키 설명 노션 단축키로는 페이지 안을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지, 갤러리, 표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 수도..

2023년 VNL 여자배구 국가대표 선수 명단, 경기 일정, 티켓 예매 [내부링크]

VNL (volleyball nations league)는 국제 배구 연맹(FIVB)에서 주관하는 국제 대회입니다. 남자부, 여자부 모두 16개국의 나라가 참여합니다. 2023 VNL은 5월 30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됩니다. 2023 VNL에 출전하는 여자배구 국가대표 선수 명단, VNL 경기 일정 및 티켓 예매 사이트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이번 연도 VNL 경기 중 예선 3주 차 경기는 대한민국 수원에서 치러지는 만큼 우리나라 배구팬들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티켓 예매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 두었으니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고, 대표팀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목 차 열기 1. VNL 여자배구 국가대표 선수 명단 지난 도쿄올림픽을 마지막으로 김수지 선수, 김..

연차 계산기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휴가일수 계산하기 [내부링크]

신입사원 또는 입사하고 근무한 지 1년이 안 된 분들은 연차가 언제쯤, 얼마나 발생하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직장인들에게 월급 다음으로 소중한 것이 휴가이니까요. 오늘은 유급휴가 중 하나인 연차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연차 계산기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휴가일수를 계산해 볼게요. 계산기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연차가 발생하는지도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목 차 열기 1. 연차란? 연차는 연차유급휴가 제도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급여가 지급이 되는 휴가(유급휴가)를 의미합니다. 사업장에 상시 근로자 수가 5명 이상 있는 사업장에서는 1년 이상, 주당 15시간 이상 일을 한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지급해주어야 합니다. 전년도 1년 동안 80% 이상 출근한 경우 총 15일의 유급휴가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1년..

2023 군적금 계산기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수령액 계산하기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적금 또는 군대적금이라고도 불립니다. 군적금은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기간 동안 급여를 차곡차곡 적립하여 전역을 하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 자산형성 지원 제도입니다. 만기 시, 본인의 저축액, 금리, 정부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액 및 저축 기간에 따른 군적금 만기 수령액 계산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목 차 열기 1. 군적금 계산 시 필요 항목 군적금 계산기를 사용하기에 앞서 미리 알아두어야 할 항목이 세 가지 있습니다. 매월 본인이 적립하는 적립금 은행 이율 적립 기간 매월 본인이 적립할 수 있는 적립금의 한도는 40만 원입니다. 통장 한 개 당 20만 원을 적립할 수 있고, 최대 2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어요. 장병내일준비적금은 NH농협은행, ..

포토샵 없이 5초 만에 무료 누끼 따기 사이트 Top 5 (사진 배경 제거) [내부링크]

누끼 또는 누끼 따기는 사진에서 필요 없는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누끼는 일본어로 빼내다, 제거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 등의 툴 없이 5초 만에 초간단 무료 누끼 따는 사이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원본 이미지에 따라 A 사이트에서 누끼가 잘 따지는 경우도 있고, B 사이트에서 잘 따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료 누끼 따기 사이트 5개를 정리해 두었으니 모든 사이트에서 누끼를 따보고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끼 따는 방법, 각 사이트별 누끼를 딴 예시도 적어두었으니 정말 간단하게 5초 만에 누끼를 따실 수 있을 거예요! 목 차 열기 1. remove.bg remove.bg 사이트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5초 만에 자동으로 배경 제거가 가능합니다. remove...

미리캔버스 사용법 무료 유료 회원 기능 차이 무료로 디자인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최근 SNS,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하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하다 보면 썸네일, 카드 뉴스, 동영상 등 디자인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죠. 그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미리캔버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툴입니다. 미리캔버스에서는 발표 자료를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면 무료 디자인 사이트인 미리캔버스 사용법 무료 유료 회원 기능 차이 등에 대해 알아볼까요? 목 차 열기 1. 미리캔버스란? 미리캔버스는 PPT, 카드뉴스, 블로그 썸네일, 유튜브 피드 게시물 뿐만 아니라 동영상까지 무료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디자인 사이트는 공짜인 것처럼 홍보해 놓고 실제로는 워..

2023 서울 이룸통장 지원금, 가입기간, 가입방법 총 정리, 지원금 540만원 [내부링크]

이룸통장은 청년들이 한 달에 10만 원 또는 15만 원 또는 20만 원을 저축할 경우, 월마다 15만 원을 함께 적립해 주는 청년 지원 사업 중 하나입니다. 서울 이룸통장 지원내용, 가입대상, 가입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총 54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1,260만 원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700명만 가입을 할 수 있으므로 3분만 시간을 내서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룸통장 신청하기 목 차 열기 1. 이룸통장 지원내용 이룸통장은 청년은 매월 10~20만 원의 저축을 하고, 서울시에서는 매월 15만 원의 지원금을 3년 간 함께 저축해줍니다. 10만 원 저축 시, 만기적립금 900만 원 + 이자 15만 원 저축 시, 만기적립금 1,080만 원 + 이자 20만 원 저..

2023 인천 재직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대상, 신청방법 총 정리, 120만원 지원금 받기 [내부링크]

인천 재직청년 복지포인트는 인천시에서 수행하는 청년 지원 사업으로, 신청 시 12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 재직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내용, 신청기간, 지원대상(자격조건), 신청방법,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선착순 1,500명만 지원이 가능하니 5분만 투자하셔서 내용 확인하시고, 바로 신청하셔서 120만 원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120만 원 복지포인트 신청하기 1. 인천 재직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내용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복지지원금을 총 120만 원 지원합니다. 인천e음카드에 30만 원을 지원하여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온라인 복지포인트몰에 총 9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여 건강관리, 문화생활, 자기 계발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비용, 온라인 신청 방법, 무료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누워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에 걸리는 기간,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도 몇 개월 전에 지갑을 잃어버리면서 카드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아야 했어요. 이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민증을 재발급을 받았어야 했는데, 이젠 온라인으로 신청이 되어서 매우 편리하더라고요. 해당 포스팅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하는 방법과 걸리는 기간 알아보시고, 편하게 발급받으세요! 목 차 열기 1.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 또는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쉽고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구비서류나 신청서를 준비하실 필요는 없지만, 주민등록증에 싣을 사진이 한 장 필요하답니..

주민등록증 무료로 재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원래 5,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발급 신청을 한 후, 등기 우편으로 수령을 하게 될 경우, 우편 비용 3,800원을 포함하여 총 8,800원의 비용이 필요하죠.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는 주민등록증을 공짜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사유, 수수료 면제 사유 등에 대해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 두었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무료로 주민등록증 재발급받으세요! 목 차 열기 1.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사유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유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한다면 바로 무료 재발급을 신청하세요! 주민등록증 자체가 결함이 있어서 훼손된 경우 이름, 생년월일 또는 성..

유튜브 영상, 오디오(mp3)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이나 오디오를 저장하고 싶을 때 유용한 프로그램인 4K Video downloade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유튜브 영상을 720p, 1080p 뿐만 아니라 4K, 8K의 고화질, 초고화질 영상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 자막이나 오디오(mp3)를 추출할 수도 있어요. 이 프로그램이 무료라는 것이 믿어지시나요?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방법,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고 좋아하는 영상을 저장하고 보관하며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즐기시길 바랄게요! 목 차 열기 1. 4K Video Downloader 기능 이 프로그램의 주기능은 온라인에 있는 동영상을 고화질로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을 쉽게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PDF 파일 뷰어, 편집 프로그램 ezPDF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다양한 PDF 뷰어 중에서도 열람, 편집, 변환이 쉽고 빠른 데다가 무료이기까지 한 ezPDF 프로그램 기능,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PDF는 Pro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다양한 운영 체제(OS)와 장치에서 일관된 형식으로 문서를 표시하는 방식입니다. 한글, 워드, 피피티 등으로 문서의 경우, 폰트가 없으면 글씨가 깨지는 경우도 있고, 편집이 용이하여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문서, 학술 논문, 이력서, 이종 문서 등은 PDF 파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ezPDF를 사용하여 PDF 문서를 쉽게 열람하고, 한글, 워드, 피피티, 이미지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PDF로 빠르게 전환하거나 반대로 PDF를 다른 문서 형태로 ..

2023년 기준중위소득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표 [내부링크]

2023년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표를 정리했습니다. 기준중위소득 100%, 110%, 120%, 130%, 140%, 150%, 160%, 170%, 180% 및 가구원수에 따라 건강보험료본인부담금을 정리했으니 지원금 신청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중위소득이 무엇인지, 2023년 가구원수별 기준중위소득은 얼마인지, 2023년 복지급여 선정 기준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 기준중위소득 보러 가기 Contents 1. 기준중위소득 100% 여기서 혼합가구는 가구 내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가 모두 있는 경우의 가구를 의미합니다. 가구원수가 10인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10인 가구 기준을 적용합니다. 2. 기준중위소득 110% 3. 기준중위소득 120% 4. 기준중위소득 1..

청년내일저축계좌 혜택 가입조건 신청방법 총 정리, 최대 1,08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지원내용(혜택), 가입조건, 신청방법, 신청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정리했습니다. 혜택이 큰 제도이니 1분만 투자하셔서 지원금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또는 사업 소득이 있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복지제도입니다. 3년 동안 근로활동을 하면서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정부에서 최대 1,08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정책입니다. 다른 청년저축계좌는 매월 납입해야 하는 청년들의 부담금이 큰 데에 비해, 이 청년내일저축계좌는 한 달에 10만 원만 저축하면 되어서 부담은 덜하고, 매칭 지원액은 큰 편이어서 포스팅 내용 꼼꼼하게 확인하고, 해당하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Contents 1.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혜택)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가입자 ..

2023 대전 미래두배청년통장 지원내용 가입조건 신청방법, 최대 1,080만원 마련 기회 [내부링크]

2023 대전 미래두배청년통장 지원내용(혜택), 가입조건(자격), 신청방법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이사나 퇴사를 하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도 하단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 제도는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청년 복지제도로, 가입 시 최대 1,08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300명의 청년들에게만 가입의 기회가 주어지므로 꼼꼼하게 내용 확인하시고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시 미래두배청년통장 신청하기 Contents 1. 대전 미래두배청년통장 지원내용 대전 미래두배청년통장은 청년이 매월 10만 원 또는 15만 원씩 2년 또는 3년간 저축하면, 대전시에서 본인의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을 저축해 주어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년 복지 정책입니다. ..

세포실험 | 세포 배양 시 사용하는 기본 배지, 혈청의 종류 (DMEM, FBS 등) [내부링크]

오늘은 세포를 배양할 때 사용하는 기본 배지(Basal medium), 혈청(Serum), 항생제는 무엇이고 왜 넣는지,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를 하고, 원리를 파악하다 보면 실험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도 좋아지고, 실험 방법을 조금씩 바꿔가며 더 좋은 실험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됩니다. 5분만 시간을 투자해서 실험에 대한 기초지식 쌓아보세요. Contents 1. 배지(Medium)란? 배지는 세포 및 미생물 등을 인공적으로 배양하기 위해 세포나 미생물이 필요한 영양소 및 성분등을 혼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세포의 밥이자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지에는 당류,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염류 등 다양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세포실험 | 동결세포 해동(Cell thawing protocol) 실험방법, 실험 시 주의사항, 꿀팁 [내부링크]

세포 실험의 기초인 동결세포 해동(cell thawing)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보통 배양세포 또는 동결세포 상태로 분양을 받아 세포 실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동결세포(frozen cell)를 분양받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적어두었습니다. 세포 실험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 실험 시 주의사항, 실험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많은 실험 초보분들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문 곳곳에 실험 꿀팁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Contents 1.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 Waterbath 37도로 warming 세포 배양 배지(media) 및 PBS warming 세포 배양 배지는 세포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분양처에서 세포를 키울 때 사용했던 세포 배양 배지를 사용하여 안정화하는 ..

서울 반려동물의료비 지원제도 지원금 자격조건 신청방법 총 정리, 최대 50만원 지원 [내부링크]

최대 50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 반려동물의료비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금 혜택, 자격조건(신청자격), 신청방법 등에 대해 쉽게 정리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고 50만 원의 의료비 지원받으세요. 우리의 가족인 반려동물이 아프면 속이 상합니다. 한편으로는 보험이 안 되는 우리 아이들 병원비 걱정도 되고요. 반려동물의료비 지원제도를 이용한다면, 병원비 걱정을 덜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지원제도는 흔치 않아요. 게다가 이 제도는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고 하니 빨리 신청받으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의료비 지원제도 신청하기 목 차 열기 1. 반려동물의료비 지원제도 지원금 반려동물 한 마리당 최대 50만 원 상당의 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가구당 최대 2마리까지..

근로장려금 더 많이 받는 방법, 형제 자매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유형별로 지급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 유형을 잘 파악하면 조금 더 많은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근로장려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추가로, 형제, 자매인 분이 근로장려금을 따로따로 신청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금액, 자격조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올린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보러 가기 목 차 열기 1. 근로장려금의 유형 근로장려금의 유형은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의 직계존속의 유무에 따라 나눠집니다. 배우자, 부양자녀, 직계존속은 어떤 분들을 의미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배우자: 2022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가족관계등..

최대 330만원 지원,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자격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의 지원금액, 자격조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 총 정리해 두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근로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분들을 장려하고, 소득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 3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좋은 복지제도입니다. 정기신청 기간을 놓칠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기간 내에 빠르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포스팅 내용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정기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목 차 열기 1.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근로 또는 사업 활동을 하고 있어서 소득은 있지만 그 금액이 적은 근로자 가구에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가구들이 지원금 혜택을 누리고 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2023 복지급여 선정기준 보러 가기 2...

2023년 5월 실업급여 변경사항(개정사항) 정리 [내부링크]

2023년 5월부터 실업급여(구직급여) 체계가 바뀔 예정입니다. 예전부터 실업급여 악용사례나 반복수급, 장기수급의 문제점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개정을 한다고 하네요. 2023년 5월부터는 실업급여 재취업활동 횟수 및 인정 범위가 변경될 예정이오니 해당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목 차 열기 1.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을 가입했던 근로자가 실직을 한 후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실업급여라고 하는 소정의 급여를 지원해줌으로써 생활 안정을 도와주고, 생계불안은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실업을 위로하거나 고용보험료를 납부한 대가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재취업 활동을 하는 동안 경제 부담을 완화하고자 하는 목적의 제도입니다..

2023 의정부 입영지원금 10만원 신청하기 지원대상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의정부에 거주 중인 청년분들은 이 포스팅에 주목해 주세요. 군입대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 예정이신 분들은 1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 의정부 입영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 총 정리해 두었으니 포스팅 내용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신청해서 지원금 혜택 받아 가세요. 지원금 신청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Contents 여행비용 25만 원 지원 여행바우처 확인하러 가기 >> 1. 입영지원금 지원내용 및 지원대상 청년 복지 제도 중 하나인 입영지원금 제도는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신청 후 영업일 기준 8일 이내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의정부에 1년 이상 거주한 청년 중, 군대 현역병이나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를..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지원내용 신청방법 사용방법 | 70만원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의 지원금 액수(지원내용), 지원자격, 신청방법, 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해당 사업은 임산부 복지 제도로, 임산부의 이동 편의 제공,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정부 지원사업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임산부를 위한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출산을 하고 나면 2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첫 만남이용권, 양육을 하는 동안 월 70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부모급여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0만 원 지원, 첫만남이용권 확인하러 가기 월 70만 원씩 지원, 부모급여 확인하러 가기 Contents 1.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내용 임산부 한 명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 2. 지원대상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살..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사용처 신청방법 | 출산 시 2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첫만남이용권의 지원내용, 지원자격, 신청방법, 잔액조회, 사용처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첫만남이용권은 아이가 출생하는 경우, 출생아동 1인당 200만 원 상당의 바우처가 부모님에게 지원되는 복지 혜택입니다. 첫만남이용권이란 2022년 4월에 신설된 제도로, 아이를 출산하는 경우 출생아동 한 명당 2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출산 후, 출산용품, 아이들 육아 비용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서둘러서 신청해 주세요. Contents 2년간 월 70만 원 지원, 부모급여 알아보러 가기 1. 첫만남이용권 지원내용 200만 원 상당의 첫만남이용권에 대한 지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금(혜택) 출생아 한 명 당 200만 원의 이용권을 지급합니다. 즉,..

2023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공연일자 티켓구매 시야 정보 | 브루노 마스 내한 [내부링크]

현대카드는 매년 해외 유명 뮤지션들의 내한공연을 하는 것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삼고 있어요. 2023년에는 무려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을 진행합니다. 2023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의 공연일자, 티켓구매 정보 등을 정리해 두었으니 내용 확인해 주세요! 이틀간 열리는 브루노 마스의 내한공연 놓칠 수 없겠죠? 티켓팅 날짜가 머지않았으니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Contents 1.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공연정보 슈퍼콘서트 27은 6월 중순에 이틀간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공연일정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2023년 6월 17일 토요일, 6월 18일 일요일 이틀간 진행이 되며, 공연은 오후 8시에 합니다. 공연장소 공연장소는 서울에 위치한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 주 경기장입니다..

2023 부모급여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방법 (2년간 월 70만원 지원) [내부링크]

부모급여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모급여는 만 2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 경우,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월 최대 70만 원의 급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만 2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고 있거나, 임신 및 출산 계획이 있는 부모님들은 꼭 챙겨봐야 할 제도입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두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세요. 출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출생 초에 받을 수 있는 부모급여를 소급적용하여 받을 수 없으니 서둘러서 부모급여 신청하세요! Contents 1. 부모급여 지원내용(혜택) 2022년 부모급여는 나이와 상관없이 월 30만 원을 지급하고 있었는데, 2023년에는 나이에 따라 차등을 두기도 했고 그 금액이 크게 늘었습니다..

2023 여자배구 FA 선수 명단, 진행상황, 연봉 총 정리 | 김연경 박정아 김수지 김희진 행선지? [내부링크]

22-23 브이시그 시즌이 종료된 지 2주 정도 되었고, 이제 FA 시장도 슬슬 마무리되어 갑니다. 이번 브이리그 여자배구 FA 선수 명단에는 김연경 선수, 박정아 선수, 김수지 선수 등 대어가 많이 있었어요. FA 선수 명단과 현재까지의 이적 또는 잔류 진행상황, 연봉을 총 정리해 두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 주세요! Contents 1. 2023 브이리그 여자부 FA 선수 명단 22-23 브이리그 여자부가 막을 내린 지 2주가 지났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가 챔피언이 되는 것을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도로공사 베테랑 언니들은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역스윕으로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정말 흥미진진한 챔피언 결정전이 끝나고, 숨 돌릴 틈도 없이 시작된 FA. 23-24 ..

의정부 입영지원금 지원내용 신청방법 총 정리 | 10만원 지원 [내부링크]

의정부 입영지원금은 의정부에 거주 중인 청년들 중 군입대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을 앞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꼼꼼히 봐주세요. 입영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쉽고 편리하게 정리해 두었으니 내용 확인하시고 10만 원 지원금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성남시 입영지원금 알아보러 가기 Contents 1. 입영지원금 지원내용 해당 지원금은 군대 입대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을 앞둔 분들을 격려하기 위한 청년 복지 정책 중 하나입니다. 신청 시 1인당 1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입영지원금 신청 후, 약 8일 이내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 입영지원금 지원대상 지원금 신청하는 날을 기준으로 의정부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청년분들 중, 현역병이나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 예정인..

2023 어린이날 갈만한 곳 추천 | 어린이와 함께 갈 만한 곳 추천 [내부링크]

가정의 달 5월, 우리 어린이들과 어디를 가면 좋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어린이날 갈만한 곳을 정리해 봤어요. 꼭 어린이날이 아니어도, 우리 아이들과 놀러 가기 좋은 곳이니 내용 확인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해 주세요! 놀이공원(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동물원 등은 사람이 너무 붐벼서 같이 가는 부모님들도 신경 쓸 것이 많고, 아이들도 제대로 즐기고 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조금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조금 특별한 곳으로 알아봤으니 내용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날, 초등학생 선물 추천 Best 7 알아 보기 Contents 1. 용산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9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이용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

2023 초등학생 어린이날 선물 추천 Best 7 [내부링크]

다가오는 5월을 맞이하여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어린이날 선물 Best 7을 정리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을 고르는 방법도 정리하였으니 이 내용도 확인하시면 Best 7 선물 중에서도 어떤 선물을 고르면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지 더 쉽게 알 수 있을 거예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선물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어린이날이 가까워질수록 선물을 구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Contents 어린이날 놀러갈 만한 곳 알아보기 1. 어린이가 좋아하는 선물 고르는 방법 모든 선물은 받은 사람이 기뻐했으면 하는 마음에 주는 데요, 그렇기에 어린이들이 받았을 때 좋아하는 선물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관심사, 취향을 파악하기 어..

서울행복여행 지원내용 지원대상 신청방법 | 국내 여행비 최대 66만원 지원 [내부링크]

서울행복여행은 관광을 하는 데에 있어서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최대 66만 원의 국내 여행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의 지원내용(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두었으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고, 국내 여행비용 지원받으셔서 행복한 휴가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Contents 여행비 25만 원 지원, 서울 여행바우처 알아보러 가기 1. 서울행복여행 지원내용 국내의 1박 여행경비를 31만 원에서 최대 66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여행경비에는 숙박비, 식대, 교통비 기타 비용이 포함되며, 직계가족 4명까지 여행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인원 저소득층 여행경비 장애인 여행경비 2인 31만원 34만원 3인 41만원 44만원 4인 62만원 66만원 ..

SCI, SCIE, SCOPUS, KCI 차이 및 등재 저널 확인 방법 | 논문 작성 [내부링크]

대학원에 처음 입학하면 알아야 할 것들은 참 많은데, 누군가가 붙잡고 기초부터 알려주지 않아서 답답한 경우가 참 많습니다. SCI, SCIE, KCI, Scopus의 차이가 바로 그런 부류의 정보입니다. 최근에는 대학원 졸업 요건에 SCI급 또는 KCI급 논문 한 편 이상 제출 또는 게재가 포함되는 경우가 꽤나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때 SCI급, KCI급이라는 게 뭘까요? 여기에 등재된 저널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쉽고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1. SCI (Science Citation Index) SCI는 한국어로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입니다. 미국에 있는 학술정보기업인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에서 매해 학술적으로 기여도가 높은..

2023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 | 여행비용 25만 원 지원 [내부링크]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에서 서울시 시민들의 여가 활동 증진, 국내 여행 활성화를 목적으로 국내 여행비 중 25만 원을 지원하는 여행비용 지원사업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여행을 가려고 생각 중이신 분들도 계실 거고, 슬슬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여행바우처를 이용한다면 훨씬 저렴한 금액에 여행을 다녀올 수 있으니 내용 알아보시고 신청하셔서 꼭 여행비 지원받으시길 바랄게요! Contents 1. 서울 여행바우처 지원내용(지원금) 국내 여행비용 25만 원 지원 대상자가 15만 원의 여행비를 부담하면, 서울시에서 25만 원의 여행비용을 지원하여 총 40만 원의 국내 여행비가 조성이 됩니다. 2. 서울 여행바우처 지원대상 1️ 2023년 4월 3일 기준으로 주민..

2023년 가구원수별 기준중위소득 복지급여 선정기준 [내부링크]

2023년 가구원수별 기준중위소득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은 정부 지원사업의 수급자를 선정할 때 사용되는 주요 기준이므로 정부 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잘 알아봐 주세요. Contents 1. 기준중위소득이란? 기준중위소득은 우리나라 모든 가구의 소득의 순위를 매긴 후 나타낸 중간값(우리나라 가구 소득의 중간값)입니다. 정부에서 복지 차원의 지원 사업 수급자를 선정할 때 활용되는 주요 수치 중 하나로,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고시를 하고 있어요. 2. 2023년 기준 중위소득 2022, 2023년 기준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은 매년 증가합니다. 2023년 4인 가구 기준중위소득은 5,400,964원으로 2022년 대비 5.47% 인상되었어요. 1인 가구는 수급자 전체 가구 중 70%를 차지하는..

2023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신고기간 신고방법 | 삼쩜삼, SSEM 비교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신고기간, 삼쩜삼과 SSEM을 통한 신고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종합소득세(종소세)는 경제활동을 통해 개인이 벌어들인 모든 소득(근로, 이자, 배당, 사업, 연금, 기타)에 대한 세금을 의미합니다. 회사를 다니는 근로소득자의 경우, 매월 초 연말정산을 통해 소득세를 납부하는데 그 외에 경제활동을 통해 소득을 버는 분들은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세율은 연간 소득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2023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구간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참고해 주세요. 2023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구간 보러 가기 종합소득세를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무신고가산세, 납부지연 가산세 등 가산세가 부과되며, 소득금액이 확정되지 않아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도..

2023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구간 [내부링크]

2023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구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2022년 과세표준구간에 비해 약간의 변동이 있으므로 아래에서 내용 꼭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구간 2023년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2022년에는 1,200만 원 이하의 소득에 대해 6%의 세율이 적용되었고, 1,200만 원~4,600만 원의 소득에 대해 15%의 세율이 적용되었어요. 그에 비해 올해는 1,400만 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경우 6%의 세금을, 1,400만 원~5,000만 원의 소득이 있는 분들이 15%의 세금을 내야 한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즉, 이 두 구간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과세표준 적용세율(%) 1,400만원 이하 6 1,400만원~5,000만 ..

아누카 사과 추출물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총 정리 (탈모 영양제) [내부링크]

아누카 사과 추출물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아누카 사과 추출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탈모 개선, 심혈관계 질환 예방 등이 있습니다. 이 아누카 사과 분말이 들어있는 샴푸나 영양제가 홈쇼핑에서 매우 핫하게 팔리고 있는데요, 어떻게 탈모 개선 효능이 있는 건지 과학적 증거를 토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맥주 효모로 효과를 못 느끼신 분들은 이 아누카 사과 추출물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고, 모발 건강에 도움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Contents 1. 아누카 사과란? 사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이 중에서도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나 남부가 원산지인 사과로, '사과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관능적, 영양학적 특성이 뛰어납니다. 반적..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 피부 건강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의 피부 건강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피부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원료입니다. 병원, 약국 등을 제외하면 이제 마스크를 써야 할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들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게다가 옷도 점점 얇아지니까 다이어트 고민까지. 그걸 한 방에 해결해 줄 수국잎열수추출물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건강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거예요. 수국잎열수추출물 체지방 감소 효능 보러 가기 아래에서 자세히 내용 확인해 보시고, 피부 건강과 체지방 감소 효능 모두 다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Contents 1. 수국잎열수추출물(ReSeringe)의 피부 건강 개선 효과 수국잎열수추출물은 한국..

수국잎열수추출물 ReSeringe 체지방 감소 효능 다이어트 영양제 [내부링크]

다이어트 영양제로 인기가 좋은 수국잎열수추출물(ReSeringe, 리세린지)의 체지방 감소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 지방, 복부지방 감소 효능이 뛰어나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좋으니 아래에서 내용 확인하시고, 수국잎추출물 섭취하셔서 건강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건강 기능성도 인정을 받았어요. 즉, 리세린지 영양제를 먹으면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거죠! Contents 1. 수국잎열수추출물의 다이어트 효능 알아보기 1️ 수국잎열수추출물(ReSeringe)은 체중 및 체질량지수(BMI)를 감소시킴 2️ 수국잎열수추출물(ReSeringe)은 엉덩이둘레를 감소시킴 3️ 수국잎열수추출물(Re..

2023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불꽃축제 행사내용 이용료 이용방법 [내부링크]

피나클랜드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현재 50만 구의 튤립, 수선화로 봄 향기가 가득한 봄꽃축제를 진행 중이에요. 밤에는 불꽃축제가 진행되고 있어 밤하늘에 불꽃이 수놓는 장면을 보실 수 있답니다. 한창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는 요즘, 봄꽃과 불꽃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Contents 1. 피나클랜드 행사내용1) 피나클랜드 튤립/수선화 축제 따스한 봄이 되면 피나클랜드에서는 봄꽃축제를 진행해요. 이번에는 직접 가꾼 50만 구 이상의 튤립, 수선화와 함께 봄 향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2) 피나클랜드 불꽃축제 피나클랜드 불꽃축제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된답니다. 잔디광장에 누워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면 밤하늘에 불꽃이 수놓는 장면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피나클랜드 불꽃축제 맛보기..

모로실(Morosil) 효능 섭취방법 섭취량 부작용 다이어트 영양제 [내부링크]

다이어트 영양제인 모로실(Morosil)의 효능, 섭취방법, 섭취량에 대해 알아볼게요. 따뜻해지는 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에 시동을 거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통해 모로실의 체중 및 체지방 감소 효능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모로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다 같이 건강한 다이어트 하러 가볼까요? Contents 1. 모로실(Morosil)이란? 모로 오렌지(Citrus sinensis (L.) Osbeck)는 시칠리아가 원산지이며 에트나 화산 남쪽 기슭의 제한된 지역에서만 재배되는 귀한 품종의 붉은 오렌지입니다. 이 지역은 강우량이 적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이상으로 일반 오렌지가 자라는 지역과 차이가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는 다채로운 품종으로 과육이 짙고 붉은 루비빛, 선명한 진홍색 ..

2023 경복궁 별빛야행 체험 프로그램 행사정보 예매안내 [내부링크]

경복궁 별빛야행 체험 프로그램, 행사기간, 행사시간, 예매안내, 예매방법, 가는 길 등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경복궁에서의 아름다운 야행뿐만 아니라, 마치 임금님이 된 듯 소주방에서 전통국악공연을 즐기며 수라상을 맛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상품입니다. 따뜻한 봄, 경복궁에서 고즈넉함을 온전히 느끼며 경복궁이 지닌 매력, 아름다움을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ntents 1. 경복궁 별빛야행 체험 프로그램 확인하기1) 야간해설탐방지금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야간 특별관람 때에는 경복궁 북측 권역을 볼 수 없는데요, 경복궁 별빛야행에서는 경복궁 북측 권역을 탐방하며 복원이 된 향원정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야간해설탐방은 약 110분가..

폐렴 치료방법, 폐렴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식품) [내부링크]

페렴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폐에 침투하여 염증, 감염 반응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호흡 곤란, 생명의 위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폐렴 치료방법, 폐렴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식품)에 대해 알아보고 폐렴 관리 및 예방을 해봅시다. Contents 이전에 올렸던 폐렴의 원인, 유형, 증상, 감기와의 차이에 대한 포스팅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폐렴의 예방 및 치료방법폐렴을 관리 및 치료해주지 않으면 호흡 곤란, 혼수 상태, 뇌 손상 등 심각한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함 세균 및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손을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큰 도움 항생제 및 항바이러스제의 사용, 대증 요법..

천심련 추출물 관절 영양제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 ParActin 아나파랙틴 [내부링크]

관절 영양제로 판매되고 있는 천심련 추출물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천심련은 강력한 항염증 인자를 함유하고 있어서 예로부터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여에스더 관절엔 천심련, 에이스바이옴 아나파랙틴 등의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내용 확인해 보시고 천심련 추출물로 관절 건강 지켜요! 목 차 1. 천심련(Andrographis paniculata)이란? 아유르베다, 중국 등에서 해열, 호흡기 질환, 소화 장애, 간 건강 개선 등을 위해 사용되어 온 약용 식물 강력한 항염증 효능을 가지고 있음 HP Ingredients에서 20년간 연구 및 개발한 천심련 추출물의 상표명이 ParActin임 천심련은 인도 및 스리랑카 등의 남아시아 국가가 원산지인 약용..

마노르블랑 봄꽃축제 제주 봄축제 축제기간 이용방법 이용요금 [내부링크]

마노르블랑 봄꽃축제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마노르블랑에서 열리는 봄축제예요. 프리지어, 동백꽃, 애니시다 등 다양한 봄향기가 나는 꽃이 1만 2 천평망 미터에 가득하답니다. 꽃향기축제 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고 봄을 즐기러 가보시죠. 목 차 1. 마노르블랑 봄꽃축제란? 마노르블랑 카페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예요. 카페라고 해서 작을 거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이에요. 약 1만 2천 평방미터의 정원을 보유하고 있는 가든카페로, 다양한 색을 띠는 프리지어, 레몬향이 나는 노란색 꽃 애니시다, 향이 좋은 서향동백, 봄수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동백꽃 산책로도 있고, 제주에 위치한 대표적인 5대 산인 한라산, 군산, 산방산, 단..

폐렴 원인 유형(종류) 증상 치료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폐렴은 폐 조직에 염증 및 감염이 일어나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폐렴의 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적절한 치료와 관리 없이 오래 지속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조기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폐렴의 정의, 원인, 유형, 증상,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폐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Contents 1. 폐렴이란? 폐렴은 폐 조직에 염증이나 감염이 생겨 폐 조직이 파괴되고 폐의 호흡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입니다. 폐는 우리가 숨을 쉬는 데 큰 역할을 하므로 폐렴은 매우 치명적인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나, 드물게 곰팡이 및 기타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해..

고투카원 키토올리고당 혈당 조절 영양제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혈당 조절 영양제 원료인 고투카원(GO2KA1, 키토올리고당)의 효능, 섭취방법, 섭취량, 부작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최근 탄수화물, 액상과당의 섭취량이 많아지면서 20대, 30대 분들에게서 젊은 당뇨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뇨는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투카원(GO2KA1) 원료에 대해 알아보시고, 건강하게 혈당 관리해 보세요. Contents 1. 고투카원(GO2KA1)이란? 키토산을 효소로 분해한 저분자량의 키토산 올리고당 키토산은 항암, 면역 강화, 고혈압 개선, 당뇨병 개선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음 고투카원(GO2KA1)은 키토산을 효소로 분해한 1000 Da 이하의 저분자 성분입니다. 키토산은 지구상에 매우 풍부한 천연 바이오폴리머로 ..

대마종자유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헴프씨드오일 [내부링크]

대마종자유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대마종자유에는 오메가-3, 오메가-6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두 지방산의 비율이 인체에 최적화된 비율이어서 좋습니다! 대마종자유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챙겨가세요! Contents 1. 대마(Cannabis sativa), 마약 아닌가요? 과거 피로, 류마티즘 관절염, 말라리아 치료 등에 사용되어 온 식물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경우 마약로 분류됨(이 식물이 마리화나) 식품용 대마는 THC 성분은 거의 없고,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칸나비디올(CBD)가 포함되어 있음 해외에서는 식품용 대마를 영양제, 보충제로 사용한지 오래되었음 대마의 학명은 칸나비스 사티바(Cannabis sative..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 레몬밤단델리온 효능 섭취방법 간 영양제 [내부링크]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의 효능, 섭취방법,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민들레의 영문명이 단델리온이어서 레몬밤단델리온추출복합물이라고도 불리는 이 기능성 원료에 대해 알아보세요. 간은 우리가 섭취한 모든 식품, 약물의 대사가 일어나는 조직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잘 유지를 해줘야 해요. 잘못된 식습관, 과잉의 알코올 섭취는 간 독성을 유발하고, 간 기능을 떨어뜨려 우리를 피로하게 해요. 그냥 냅두면 지방간, 간염, 간경화증 등으로 발전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간 건강을 챙겨야 한답니다. 목 차 1.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이란? 레몬밤민들레추출복합물은 말 그대로 레몬밤과 민들레 추출물을 혼합한 건강 기능성 원료입니다. 민들레는 단델리온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서 이 복합물은 레몬밤단델리..

2023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봄축제 행사내용, 이용방법 [내부링크]

가평 에덴벚꽃길은 1.2km 길이의 거리에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는 곳이에요. 4월 초, 이 에덴벚꽃길에서 벚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니 봄축제, 꽃놀이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번 포스팅에서 에덴벚꽃축제 행사내용, 이용방법 등 정보 얻어가세요. 에덴벚꽃축제에서는 댄스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에요. 4월 6일까지 참가자 팀 신청을 받고 있으니 댄스팀원분들도 관심 가져주세요! 목 차 1. 가평 에덴벚꽃길 국내에서 가장 늦게 벚꽃이 만개하는 곳이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가평이랍니다. 가평 에덴벚꽃길은 1.2 km 정도의 거리에 벚꽃나무가 늘어서 있어요. 마치 벚꽃터널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올해는 가평 에덴벚꽃길에서 흩날리는 벚꽃잎과 벚꽃축제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2. 가평 에덴벚꽃길 ..

생리전증후군(PMS) 원인, 증상, 완화방법 [내부링크]

생리전증후군은 생리가 시작되기 전 1~2주 정도 겪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생리전증후군의 원인과 대표적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생리전증후군(PMS)이란? 생리전증후군(Premenstrual Syndrome, PMS)은 생리주기 1~2주 전에 발생합니다. 이 증후군은 생리를 하는 여성의 약 40%에게서 발생하며, 대부분 생리 시작과 함께 증상이 사라집니다. 생리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체중 증가, 가슴 통증, 피로감, 불안감, 우울감, 불쾌감, 불면증 및 수면의 질 저하 등이 있습니다. 2. 생리전증후군(PMS)의 원인 생리전증후군은 체내 호르몬 농도의 변화, 뇌에서의 신경전달물질의 변화 등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체내 호르몬 농도의 변화 생리주기의 첫..

생리전증후군(PMS) 완화방법, 운동의 효과,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생리전증후군(Premenstrual Syndrome, PMS)는 생리 전에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늘은 생리전증후군 완화 방법, 그리고 완화하는 방법 중 운동, 영양제 등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전증후군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는데, 이 글이 생리전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 차 1. 생리전증후군(PMS) 완화 방법 생리증후군(PMS)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 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규칙적인 운동 생리 기간 외에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을 꾸준히 하면 생리전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걷기, 조깅,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가, 필라테스, 웨이트 운동 등의..

뼈 건강 영양제 비타민 K2(메나퀴논) 효능, 영양제 고르는 방법,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목 차 오늘은 비타민 K2(메나퀴논)의 효능, 결핍증 및 과잉증, 영양제 고르는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총 정리해봤어요. 뼈 건강을 위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영양제를 섭취하는 분들은 꼭 봐주세요! 비타민 K2도 뼈 건강에 필요하답니다. 1. 비타민 K1, K2의 차이 비타민 K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K1, K2 두 종류가 있음 비타민 K1은 녹색 잎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 응고에 관여 비타민 K2는 발효 식품, 동물성 식품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뼈 건강, 심혈관 건강에 관여 비타민 K는 혈액 응고, 그리고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진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효능을 보면 연관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유는 비타민 K의 종류가 비타..

위 건강 영양제 매스틱 검의 효능, 복용법(섭취방법), 섭취량,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위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매스틱 검의 효능, 복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총 정리해봤어요. 예전에 샤이니의 키가 위 건강에 좋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 위 건강 영양제랍니다.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위가 안 좋은 분들은 포스팅 확인해보시고 위 건강 챙겨가세요! 목 차 1. 매스틱 검(Mastic gum)이란?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의 가지 및 줄기에서 얻은 수지를 의미 수지는 나무 껍질을 벗겨내면 나오는 수액을 볕에 말린 것 매스틱 검은 위 궤양, 위 통증, 위산 역류, 호흡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사용되어 왔음 매스틱(Pistacia lentiscus, 피스타시아 렌티스쿠스)의 나무 줄기 및 가지에서 추출한 수지성 물질을 매스틱 검이라고 합니다. 이 나무의 ..

2023 창경궁 대온실 야간개장 개장기간 이용시간 예약 및 입장료 밤 데이트 코스 추천 [내부링크]

2023 창경궁 야간개장, 대온실 야간개장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창경궁 및 대온실 개장기간, 시간, 예약, 입장료, 주차장 정보 등 밤 산책을 즐기기 위한 정보를 총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주세요. 목 차 1. 창경궁 창경궁은 조선시대에 세 번째로 지어진 궁궐로, 왕의 생활 공간을 넓히기 위한 목적으로 세워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창경궁 이전에 지어진 경복궁, 창덕궁에 비해 그 규모나 배치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창경궁은 규모가 아담한 편으로 전각의 수가 많지 않습니다. 또, 언덕과 평지가 공존하는 곳에 터를 잡아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가 납니다. 다른 궁궐들이 주로 남향으로 지어진 것과 달리 창경궁은 남향으로 지어진 것이 조금 독특한 점입니다. 창덕궁과 맞닿아 있어서 함께 관람하기에 좋은 궁궐입니..

2023 양평딸기송어축제 행사기간, 행사내용, 예약 등 기본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2023 양평딸기송어축제는 맑은 물, 농촌 축제의 메카인 양평 수미마을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여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양평딸기송어축제 행사기간, 장소, 행사내용, 이용방법(예약, 요금) 등에 기본정보를 총 정리했습니다. 양평에서 딸기도 따고, 송어도 잡는 봄 축제를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평딸기송어축제 패키지 예약하기 Contents 1. 양평딸기송어축제 행사기간 및 장소 양평딸기송어축제는 2월 27일부터 6월 6일까지 약 세 달 간 진행이 됩니다. 행사는 물 맑은 양평 수미마을에서 진행이 되고 있어요. 자가용으로 갈 수도 있고, 지하철 경의중앙선 용문선을 이용하여 갈 수도 있답니다. 행사기간: 2023.02.27 (월) ~ 2023.06.06 행사시간: 10:00 ~ 1..

글루타치온 효능 제품 고르는 방법 섭취량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은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에요. 미백 효능이 뛰어나서 스킨 케어, 피부 영양제 등에 함유되어 있죠. 글루타치온의 효능, 제품 고르는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글루타치온의 피부 미백 효과 알아보러 가기 Contents 1.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시스테인(cystein), 글리신(glycine), 글루타민(glutamine) 등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에요.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성이 되는데, 자유 라디칼이나 활성 산소종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생성이 되는데, 특히 간에서 많이 생성되어 해독 작용을..

천연 수면 영양제 발레리안(쥐오줌풀) 뿌리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발레리안 뿌리(쥐오줌풀 뿌리)는 진정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신경쇠약, 정신불안증 치료에 사용되어 왔어요. 최근에는 수면 유도, 수면 장애 개선, 스트레스 및 우울증 개선 등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천연 수면 영양제로도 사용되고 있어요. 발레리안 뿌리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Contents 1. 발레리안(쥐오줌풀) 발레리안(Valeriana fauriei)은 우리나라에서는 쥐오줌풀이라고 불림 독특한 향이 있음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발레리안 뿌리를 정신불안증, 신경쇠약, 생리불순, 위경련, 관절염 등의 치료에 사용되었음 유럽에서는 과거에는 이뇨제, 진통제로 사용하였고, 최근에는 진정제, 항불안제로 사용 중 발레렌산, 발레레놀, 발드레이트, 이소발레르산, 알칼로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파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원인 증상 예방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나타나는 여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체중 증가, 불임 등의 문제를 유발하는데요, 이 질환의 원인, 증상,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다낭성 난소 증후군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 난소에 낭종이 생기는 것이 특징 월경 기간 불규칙, 무월경, 다모증, 여드름, 체중 증가, 인슐린 저항성 또는 당뇨병, 고혈압, 우울증 또는 불안 등 증상 유발 불임의 원인 중 하나, 유산 위험도 증가 전 세계적으로 가임 여성의 5~10% 정도가 경험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는 가임기 여성에서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난소에 작은 낭종(혹)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에요. 전 세계적으로 가임 여성의 5~..

질염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방법(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내부링크]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오늘은 질염의 유형(종류와 특징), 원인, 증상, 유형별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질염은 여성의 70% 이상이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는, 매우 흔한 질환이에요. 이 질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합병증이나 난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치료를 해야 하고, 걸리지 않도록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해요. 그러니 포스팅을 통해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Contents 1. 질염(Vaginitis)이란? 질의 염증이나 자극을 나타내는 의학적 상태 모든 연령대의 여성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여성에게는 '감기' 처럼 흔하게 발생 감염, 호르몬 변화, 알레르기, 자극제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가려움, 작열감, 발적, 부기,..

락토페린 효능 제품 고르는 법 섭취량 부작용 [내부링크]

락토페린에 대해 알아보려고 많은 논문을 검색해보았는데, 한 논문에서 락토페린을 '기적의 성분(Miracle molecule)'이라고 표현을 해두었더라구요. 오늘은 락토페린의 효능, 제품 고르는 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Contents 1. 락토페린(Lactoferrin)이란? 기적의 분자(Miracle molecule) 포유류의 모유에 함유된 유청 단백질 구성 요소로, 성숙유보다 초유에 7배 가량 더 많이 존재 우리 몸 속 많은 기관 및 세포에서도 생산되며, 조직 뿐만 아니라 타액, 눈물, 정자, 기관지 분비물, 질 분비물, 윤활액 등에서도 발견됨 다양한 곳에서 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다기능성 단백질(multipotent protein)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유아용 조제분유, 화장품..

코엔자임Q10 코큐텐 효능 결핍 원인 및 증상 영양제 섭취량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이전에 코엔자임 Q10의 활성형인 유비퀴놀에 대한 정보를 올린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일반적인 코엔자임 큐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큐텐이 무엇인지, 효능(기능), 결핍 원인 및 증상, 영양제,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총 정리해봤습니다. Contents 이전에 올린 코엔자임 Q10의 활성형인 유비퀴놀에 대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유비퀴놀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1. 코엔자임 Q10(Coenzyme Q10, CoQ10, 코큐텐)이란? 유비퀴논 또는 줄여서 코큐텐이라고도 함 체내에 있는 모든 세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함 신장, 심장, 골격근, 간 등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조직에서 특히 많이 생성됨 전체 신체에 약 2,000mg의 코큐텐이 존재 식사를 통해 미량(약 5mg)의 코..

판토텐산의 효능, 섭취방법, 섭취량, 부작용 (여드름 및 항스트레스 영양제) [내부링크]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인 영양제 판토텐산의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참고로, 판토텐산은 여드름, 좁쌀 개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보세요. Contents 1. 판토텐산(Pantothenic acid)이란?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타민B5 영양소 대사를 통해 에너지 생산에 관여 콜레스테롤, 호르몬,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 필수적 육류, 생선류, 가금류, 통곡물, 채소 등 다양한 식품에 미량 함유 판토텐산은 비타민B군에 속해있는 비타민B5의 또 다른 이름이에요. 비타민B5는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의 대사에 필수적인 수용성 비타민이에요. 이 대사과정을 통해 에너지 생산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호르몬, 신경..

유비퀴놀 효능 함유 식품 섭취방법 섭취량 부작용(코엔자임 Q10과 유비퀴놀의 차이) [내부링크]

코엔자임 Q10(코큐텐)은 체내에서 산화적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에요. 많은 사람들이 코큐텐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 이 코큐텐은 체내에서 유비퀴놀이라는 활성형으로 전환된답니다. 오늘은 이 유비퀴놀과 코엔자임 Q10(코큐텐)의 차이, 유비퀴놀의 정의,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유비퀴놀(Ubiquinol)이란? 유비퀴놀은 코엔자임Q10의 활성형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활성형인 유비퀴놀로 전환되나, 나이가 들수록 전환 효율성이 감소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난 강력한 항산화제 심장, 간, 신장 등 에너지 요구량이 높은 조직에 많은 양 존재 체내 코큐텐의 수치는 20대 초반에 최고조에 달하나 나이가 들면서 감소함 지방이 많은 생선, 내장육, 통곡물과 같..

이노시톨 영양제 효능, 제품 고르는 방법(미오이노시톨과 키로이노시톨의 비율) [내부링크]

이노시톨 영양제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여성,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앓고 있는 여성 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제품을 고를 때 미오이노시톨과 키로이노시톨의 비율을 따져볼 것을 이전 포스팅에서 권장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이 두 이노시톨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이노시톨 효능, 영양제 고르는 법 포스팅 바로 가기 미오이노시톨(myoinositol), 키로이노시톨(chiroinositol) 차이? 이노시톨: 신호 전달 과정에 관여, 세포 에너지 대사, 월경 주기 조절, 난소 성숙 등을 매개 다양한 유형의 이노시톨이 있는데, 체내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것이 미오이노시톨과 키로이노시톨 미오이노시톨(myoinositol): 체내에 존재하는 이노시톨의 종류 중 약 90%를 차지. ..

삼백초의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영양제)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심해져서인지 주변에 비염이 있는 분들이 괴로워하더라고요. 오늘은 강력한 항염증 효능이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삼백초라는 식물에 대해 알아볼게요. 삼백초의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삼백초는 어린아이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님들은 이 글을 꼭 봐주세요! Contents 삼백초(Saururus chinensis란? 북미, 동아시아 지역에서 자생 꽃, 잎, 뿌리가 모두 흰색이어서 삼백초(三白草)라고 불림 전통 의학에서는 부종, 각기병, 황달, 백혈병, 요로 감염, 간염, 고혈압 치료에 사용 현대에 들어서 항염증, 항산화, 간 보호, 멜라닌 생성 억제, ..

최고심 팝업 스토어 고심약국: 영업 기간 및 시간, 위치, 굿즈, 이벤트 총 정리 [내부링크]

이전에 최고심 신한 체크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최고심 팝업 스토어 '고심약국'이 홍대 팝업스토어로 생긴다고 해서 고심약국 팝업스토어 기간, 장소, 영업 시간, 이벤트 등에 대해 정리를 좀 해봤습니다. 이쯤되면... 저도 고심이 팬. 최고심 신한 체크카드 알아보기 그러면 고심약국 정보와 굿즈, 그리고 이벤트 정보까지 알아보러 가볼까요? 고심약국 영업 정보 영업 기간: 2023.03.01 (수)요일~2023.04.30 (일)요일 영업 시간: 매일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대기 마감 시간 오후 7시) 장소: 오브젝트 서교점 대기 정보: 주말 오픈런 또는 평일 낮 추천 1. 영업 기간 및 장소(위치) 고심약국은 팝업스토어로 올해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두 달 간만 운영될 예정..

다이어트 영양제 콜리우스(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섭취량, 섭취 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티비나 유튜브를 보다보면 서현의 빨간물 다이어트(콜레올로지)라는 광고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오늘은 그 다이어트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는 유효성분인 콜리우스 포스콜리(콜레우스 포스콜리)의 효능, 섭취량, 섭취 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lii)란? 인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 소화 문제, 근육 경련, 심장 질환, 기관지 문제 등의 전통적인 치료 요법으로 사용되어 옴 최근 체중 감량,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영양제로 각광받고 있음 포스콜린, 카페인산, 로즈마린산 등 함유 콜리우스 포스콜리란, 인도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오랜 기간 전통적인 의학 및 민간 요법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식물은 전통적으로 소화 관련 문제, 근육 경련..

입 마름 해결하기! 구강건조증 완화에 좋은 방법, 음식, 영양제 [내부링크]

이전에 구강건조증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은 우리나라 노인 중 30% 가량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인데요, 불쾌감 뿐만 아니라 영양결핍, 심하게는 사망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구강건조증 완화 방법, 여기에 좋은 식품이나 영양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구강건조증 포스팅 바로가기 구강건조증의 문제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답니다. 인간은 노화가 되면서 식욕이 감소하고, 치아 또는 소화기계 질환 등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워질 수 있어요. 이로인한 영양결핍은 구강건조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하여 치아 및 침샘 등의 구강 조직의 기능이 감소하고, 미각의 변화 등이 야기될 수 있어..

이노시톨의 효능, 부작용, 권장 섭취량, 영양제 고르는 법 총 정리 [내부링크]

다낭성 난소 증후군, 뇌 기능 개선, 우울감 완화 등에 효과적인 이노시톨의 효능, 부작용, 권장 섭취량, 영양제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총 정리해 봤습니다. 이노시톨은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 남성뿐만 아니라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걱정되는 일반 여성분에게도 필요해요. 신경전달물질 생성, 뇌 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여서 우울증, 불안감으로 걱정되시는 분들이나 공부 및 업무 능력 향상을 원하는 청소년, 수험생, 직장인에게도 필요한 성분이랍니다. 즉,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성분이니 효능 확인하시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 해결, 임신 준비에 도움, 우울증 및 불안증 완화 및 집중력 향상 등 도움 받으시길 바랄게요! Contents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원인 및 증상 확..

가자 추출물 Ayuflex 아유플렉스 효능, 섭취량, 부작용 | 관절 영양제 [내부링크]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한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는 가자 추출물의 효능, 섭취량, 부작용,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가자 추출물은 ayuflex, 아유플렉스라는 상표명을 가지고 있어요. 이 추출물은 관절염에 효과적이어서 부모님 선물로도, 우리 집 반려동물 관절 영양제로도 좋습니다. 가자 추출물(Ayuflex, 아유플렉스)은 최근 김수현, 이장우가 광고하고 있는 관절 영양제인 뉴온 관절플러스 가자추출물, 피토틱스 관절 연골엔 콤프케어 등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유효 성분입니다. Contents 가자나무(Terminalia chebula)란?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소화, 면역력 강화, 항균 및 항염, 간 건강 등에 사용 최근 연구를 통해 항산화 효능, 기침 완화, 관절염 개선, 혈당 개선의 효능이 있는..

테아닌: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스트레스, 긴장 완화, 수면 영양제) [내부링크]

오늘은 테아닌의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테아닌은 뇌 기능 강화, 집중력 향상,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 수면의 질 개선(수면 건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청소년, 직장인 모두가 섭취하기 좋은 영양제랍니다. 최근 티비에서 신민아가 hy(한국야구르트)에서 새로 출시한 스트레스케어 쉼이라는 제품을 광고하는 것을 봤어요. 이 제품은 특허 유산균과 테아닌을 함유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정리를 해봤어요. 목 차 1. 테아닌(Theanine)이란? 테아닌은 차나무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할 수 있는 아미노산입니다. 주로 녹차에서 발견이 되며, 차의 맛과 향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에요. 일부 종류의 버섯에도 이 성분이 존재한답니다. 2. 테아닌의..

구취(입냄새)의 원인, 해결 방법, 좋은 성분 및 제품 고르는 법 [내부링크]

올초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면서 늘어난 걱정거리 중 하나, 구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취는 단순히 냄새가 나서 문제라기 보다는 치주질환(잇몸병)의 증상이기도 하답니다. 오늘은 입냄새의 원인, 해결 방법(제거 방법), 구취 제거에 좋은 성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취, 입냄새(Bad breath) 구취란 입 안에서 생기는 나쁜 냄새(악취)를 말해요. 이 악취를 유발하는 주범은 구취균이라는 박테리아예요. 구취균은 입 안에 있는 음식 조각이나 치아와 치아 사이의 치근부에서 생긴 치근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잇몸 상태 악화, 담배, 알코올 등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구취는 평소에 구강 위생, 치아 관리를 꼼꼼하게 하면 예방이 가능해요. 따라서 평소에 잘 관리..

대저 짭짤이 토마토 제철, 효능, 고르는 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과일이나 채소 섭취량이 부족해서 뭘 살까 둘러보고 있었는데요, 대저토마토의 판매가 시작되었더라구요! 오늘은 짭짤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인기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의 제철 시기, 효능, 맛있는 토마토 고르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쇼핑 대저토마토 주문하러 가기 대저토마토 대저토마토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서 재배되는 토마토로, 2008년에 대저토마토라는 브랜드로 출시되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토마토 품종이에요. 대저토마토는 왜 짭짤한 맛, 단 맛이 날까요? 대저동은 부산 최남단에 위치하여 남해바다와의 연결고리를 하는 지역이에요. 그래서 토양에 염분의 함량이 높고, 미네랄이 풍부하죠. 이러한 지역에서 자란 토마토여서 짭짤한 맛이 나고, 영양분이 풍부하답니다...

브로멜라인의 효능, 함유 식품, 섭취량, 부작용 등 총 정리 [내부링크]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연육 작용에 파인애플이 사용되는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바로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 때문입니다. 브로멜라인은 단백질 분해 뿐만 아니라 염증, 면역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어요. 오늘은 브로멜라인의 효능, 함유 식품, 섭취량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로멜라인(Bromelain)?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의 줄기, 그리고 열매에서 추출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에요. 말 그대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소화를 도와준답니다. 또, 항염 및 항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건강 상태 개선,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도 활용도가 높아요. 그래서 영양제, 보충제, 의약품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고, 식품과 음료에 첨가제로도 사용되고 ..

비에날씬 유산균(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다이어트 영양제)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다이어트 영양제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비에날씬) 유산균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봄이 다가오고 있어서 곧 얇은 옷을 입어야만 할 것 같아요. 비에날씬 유산균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다이어트 성공해봅시다! Contents 1. 락토바실러스 가세리(Lactobacillus gasseri)란? 사람의 위장관 및 여성의 생식기에 서식하는 유산균 중 하나 장 건강(소화) 개선, 면역 체계 강화, 체중 유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의 효능이 있음 락토바실러스 가세리(Lactobacillus gasseri)는 사람의 위장관 및 여성의 생식기에서 서식하는 유산균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유산균 영양제에는 이 락토바실러스 가세리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건강상의 이점..

부정출혈의 원인 증상 문제점 완화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부정출혈은 월경(생리) 기간 외에 출혈을 하는 경우를 의미해요. 부정출혈이 무엇인지, 원인 어떤 문제점을 유발하는지, 완화 및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부정출혈(Irregular bleeding)? 월경 기간 외에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불규칙한 출혈을 의미 산화된 형태의 갈색 혈액이 관찰될 수 있음 폐경기나 갱년기에도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음 심각한 기저 질환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관리 및 치료가 필요 부정출혈은 말 그대로 불규칙하게 피가 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월경 기간 외에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출혈은 부정출혈에 속합니다. 불규칙한 출혈 시, 우리는 보통 갈색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혈액에는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빨간색으로..

여드름 발생 원인, 치료 방법, 흉터 없애는 법, 좋은 식단 총 정리 [내부링크]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가 되면서 피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요 피부 문제인 여드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의 발생 원인, 치료 방법(약물, 시술),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개선에 좋은 음식(영양제)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여드름(Acne)이란? 여드름은 우리 피부에 존재하는 모낭이 기름(지질)과 죽은 피부 세포로 막힐 때 발생합니다. 이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에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형성이 되죠. 여드름은 보통 얼굴, 가슴, 등, 어깨 등의 신체 부위에 나타나며, 경증~중증까지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답니다. 어디에 생기든 스트레스이지만 얼굴에 여드름이 생겼을 때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죠. 여드름 발생 원인 여드름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여드름이 생..

입 안이 마르는 구강건조증 원인, 증상, 문제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고령층 중 30%가 앓을 정도로 흔한 구강건조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강건조증은 많은 문제를 야기하기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입이 마르는 원인, 증상, 문제점,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 영양제 등에 대해 알아보시죠. 구강건조증(Dry mouth, Xerostomia)이란? 구강건조증은 입 속에서 생성되는 침(타액)의 양이 줄어든 상태를 의미합니다. 침은 우리의 입 안을 적시고, 윤활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충치 및 그 외의 구강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액체입니다. 이러한 타액이 부족하다면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겠죠. 구강건조증 발생의 주요 원인? 구강건조증은 다른 질병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

다이어트 영양제: 시서스의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슬슬 다이어트의 계절인 봄이 다가오고 있어서 인지 다이어트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조금씩 눈에 보입니다. 오늘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시서스의 효능, 임상시험 결과, 섭취 방법, 부작용, 제품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시서스는 Cissus quadrangularis라는 식물을 의미하는데요, 이 식물은 아프리카 및 아시아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다육성 포도나무입니다. 수 세기 동안 아유르베다 전통 의학에서 골절, 관정통 및 소화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오던 식물인데, 최근에는 체지방 및 체중 감소, 신진대사 조절 등의 이점이 보고되면서 다이어트 영양제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시서스의 효능? 시서스는 어떤 기전을 통해 우리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까요? 1...

신한 최고심 체크카드 추천! 디자인 혜택 연회비 발급 방법 한 눈에 정리 [내부링크]

신한카드에서 최고심 신용카드(Fit card)에 이어 체크카드(Way card)까지 발급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혜택에 귀여움까지 가져갈 수 있는 최고심 체크카드의 디자인, 혜택, 연회비, 발급 방법,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종류(디자인) 카드 디자인은 총 두 가지에요. '갓생고심'과 '사보자고심'! 둘 다 너무 귀여워서 뭘로 발급받아야 하나 한참을 고민했어요. 카드 뒷 면까지 귀여움... 갓벽. 카드 혜택 및 연회비 1. 생활편의 최대 2% 적립 한 달 최대 8천원,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통신요금(자동이체 신청 시, 알뜰폰 제외), 오프라인 편의점 및 생활잡화 결제,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정기결제, 신한카드 가맹점인 커피전문점에서 체크카드 사용 시 적립 받을 수 있어요 전월 실적이 ..

콘드로이친 관절 건강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제품 고르는 법 [내부링크]

관절 영양제로 인기가 좋은 콘드로이친 1200에는 콘드로이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콘드로이친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제품 고르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해 준 관절 영양제 성분입니다. 부모님 선물로도 좋지만 20대, 30대 젊은 분들, 특히, 운동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성분이니 포스팅 내용 확인하시고, 콘드로이친 효능, 제품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랄게요! Contents 1. 콘드로이친(Chondroitin)이란? 콘드로이친은 우리의 신체, 특히 연골 및 기타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성분이에요. 이 성분은 글리코사미노글리칸(GAG)이라는 복잡한 분자 계열에 속하는데요, 우리 몸속..

천연 항산화제 라이코펜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 [내부링크]

라이코펜은 토마토와 같은 적색 채소 및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카로티노이드계 성분입니다. 강력한 항산화능을 가지고 있어 천연 항산화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라이코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코펜은 암 예방, 심혈관계 질환 예방, 피부 건강, 눈 건강, 뼈 건강, 생식 능력 강화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암, 유방암 등의 위험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과 남성 모두에서 건강상 이점이 있는 성분입니다. 라이코펜의 효능, 섭취 방법, 섭취량,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하였으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건강 얻어가보실까요? 라이코펜(Lycopene)? 라이코펜은 자연에서 발생하는 적색(빨간색) 색소로, 카로이노이드의 일종입니다. 토마토, 수박, 파파..

관절 영양제 추천: MSM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제품 추천 [내부링크]

겨울이어서 그런지 관절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원료인 MSM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MSM의 효능, 섭취 방법, 부작용, 그리고 제품 추천, 그리고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만한 제품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좋은 건강 정보 챙겨가시길 바라겠습니다! MSM (Methylsulfonylmethane) 이란? MSM은 황을 포함하는 유기화합물로, 많은 동물 및 식물에서 발견되는 성분입니다. 다양한 영양제, 식이보충제, 피부 관리(스킨케어) 제품, 모발 관리(헤어케어) 제품에 이 MSM이 들어가있는데요, 그 이유는 MSM이 항염증 및 항산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MSM은 우유, 곡물, 육류, 계란 및 어류를 포함한 식품 등에 소량 포함되어 있..

세라마이드 효능, 제품 고르는 방법(먹는 세라마이드, 곤약 세라마이드, 세라티크, 아이허브) [내부링크]

오늘은 피부 관리 방법 중 하나로, 피부 영양제인 먹는 세라마이드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세라마이드가 뭔지, 세라마이드의 효능은 어떤지, 그리고 먹는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건강기능식품, 아이허브 해외 직구)까지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참고로, 겨울철에는 실내 공기가 건조해서인지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겨울철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고,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답니다. 세라마이드(Ceramides)란?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에 존재하는 지방 분자 유형 중 하나 각질층은 수분 손실 방지, 유해 인자로부터 피부 방어, 장벽으로 작용 세라마이드는 각질층에서 벽돌 사이 사이를 메우는 시멘트 역할을 함(피부 장벽) 세라..

슈퍼푸드 오트밀 효능, 유형(종류), 섭취방법,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오트밀은 건강상의 이점이 많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다이어트, 혈당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이에요. 슈퍼푸드 오트밀의 효능, 종류, 섭취방법, 조리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를 하실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 꼭 확인하셔서 오트밀의 효능, 오트밀 맛있게 먹는 법 등에 대한 정보 챙겨가시고,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가시길 바랄께요! 목 차 1. 오트밀의 효능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하여 플레이크 또는 가루 형태로 만든 가공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섭취하기에 아주 적합하죠. 이 외에도 마그네슘, 비타민 B군 등의 미량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요. 오트밀은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다..

많이 먹으면 머리가 빠진다? 셀레늄의 효능, 부작용, 권장 섭취량 [내부링크]

혹시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으신가요? 그래서 모발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세 종류 이상씩 섭취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 꼭 보셔야겠습니다. 셀레늄은 우리 인간과 동물이 적절한 생리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미량 영양소입니다. 셀렌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신체의 항산화 방어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와 조직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미량영양소는 1970년대 후반 중국에서 셀레늄 결핍증이 풍토병으로 나타나면서 알려졌습니다. 조사 결과, 셀레늄이 미생물의 성장, 항산화, 항암 효과 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죠.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셀레늄의 항산화 기능성을 인정해주었습니다. 그래서 항산화 관련된 영양..

생리통 원인, 증상, 진단, 완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여성들이 생리 기간 중 하복부가 욱신거리거나 경련하는 등의 통증인 생리통(dysmenorrhea, 월경통)을 겪습니다. 이는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심각하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생리통의 원인, 증상, 진단 방법, 완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월경통)이란? 생리통은 생리 기간 직전, 그리고 생리 기간 중에 일어나는 빈번하고 심각한 통증 및 경련을 의미합니다. 생리통은 원발성(일차성)과 속발성(이차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원발성 생리통은 다른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재발하는 재발성 생리통입니다. 속발성 생리통은 어떤 신체적인 원인으로 인해 경험하게 되는 생리통입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 자궁 내막증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 원인? 월경통의 원인에는..

안구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은 매우 흔한 다인성 안구질환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또는 TV 등의 디지털 기기는 안구건조증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기기들은 현대 사회 필수템으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죠. 안구건조증이 계속 악화될 경우, 단순 증상에서 눈의 각막이 손상되어 심하게는 시력 저하까지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안구건조증의 정의, 원인, 증상, 치료법,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총 정리를 해두었으니 자세히 확인해보시고 눈 건강을 지키셨으면 합니다. 안구건조증 정의 안구건조증은 매우 일반적이지만, 정말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다인성 안구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이 젖은 상태를 유지하기에 충분한 눈물을 만들지 못하거나, 눈물이 제대로 기능하지 ..

꿀잠 필수템! 수면 영양제 BEST 3 [내부링크]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저도 스트레스가 심한 날에는 심장 뛰는 소리를 들으며 밤새 뒤척일 때가 종종 있어요. '잠이 보약이다' 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시죠? 잠을 편하고 충분하게 자는 것, 즉, 숙면은 우리의 몸을 회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자면, 피곤하고 짜증이 나고, 삶의 질이 쭉쭉 떨어지죠. 그런데,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19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수면장애 환자들의 수가 연 평균 8.1%씩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2018년에 수면장애 환자는 무려 57만 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해요. 게다가 OECD 회원국 중 수면 시간이 짧은 나라로, 우리나라는 매우 유명하답니다. 실제로 수면장애를 앓으면서도, 수면 영양제, 숙면을 돕는 차나 ..

관절 영양제 추천 3탄: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feat. 강아지 관절 영양제) [내부링크]

관절에 좋은 성분, 관절에 좋은 식품, 관절에 좋은 영양제 등. 관절이 불편하신 분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게다가 오늘은 강아지 관절 영양제로도 아주 좋은 성분을 소개할거에요 이번에 소개할 관절 영양제의 주성분은 초록입홍합오일(리프리놀)이에요. 사실 이 영양제는 제가 실제로 저희 엄마의 관절 건강을 위해 매번 선물하고 있는 거기도 하고, 저희 집 강아지도 먹고 있는 거랍니다. 요즘에는 개인맞춤영양이 필요하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실 모든 약이나 영양제, 식품이 모든 사람한테 다 맞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개인한테 맞는 약과 식품, 영양제를 찾아야 한답니다. 우리 집 이야기 초록입홍합오일 같은 경우는, 저희 엄마와 반려견한테 맞는 제품이어서 항상 구매하고 있어요. 아래에 자세히 써놓을 예정이지만,..

체중 감량, 근육량 증가를 원한다면?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내부링크]

근육량과 근력 증가를 목표로 하고 계신가요? 지난 번에는 근력 운동과 단백질 보충을 함께 하면 근육량 및 근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되며, 이 때 하루 1.6 g/kg 체중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할 것을 권장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어떤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하실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근육 단백질 합성에 좋은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유청 단백질(Whey protein)? 우유에는 카제인과 유청이라는 두 가지 단백질이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치즈 제조 과정 중 부산물로써 얻어낼 수 있는데요, 이 단백질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완전 단백질이라는 이야기이죠! 유청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단백질 보충제..

근육량 및 근력 증가를 위한 운동과 단백질 보충 [내부링크]

새해 계획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겠다고 다짐한 분들이 많을 거에요. 저도 그 중 한 명이랍니다. 새해 계획이기도 하고, 다가올 봄과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어요. 일주일에 3~5일 정도 헬스장에 가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함께 하고 있는데, 체지방 감소와 근육 생성이 목표여서 어제는 닭가슴살을 한 박스 구입하였고, 아침에 가볍게 먹을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 그 전에 단백질 보충제가 실제로 근육량과 근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지, 된다면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를 알아봐야겠죠? 근육량 증가 및 근력 증가 방법,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 섭취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들어가기 운동 선수들이나 전문적으로 운동을 배우는 사람들은 근력 운동(저항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 및 근력 증가를 위해..

비염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방법: 생활 습관 및 비염 영양제 [내부링크]

한동안 날씨가 추워서 미세먼지가 많지 않았는데, 요즘 다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제 코가 간질간질하고, 재채기가 나오는 것이... 비염의 시즌이 다시 돌아오는 듯 합니다. 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비염에는 완치가 없죠. 따라서, 꾸준히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비염을 관리하는 방법, 관심있게 보았던 방법 등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혹시 비염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 포스팅(여기 클릭)을 참고해주세요! 1. 생활 습관 마스크 착용하기.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가 되었는데, 확실히 비염에 효과가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 요인을 차단하는 데에는 마스크 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코 세척 하기. 외출 후에는 코 내부에 ..

잠 못드는 밤, 수면 장애의 원인, 종류, 해결 방안 [내부링크]

지난 밤 잠은 잘 주무셨나요? 저는 가끔 잠에 쉽게 못 드는 날도 있고, 잠을 잤는데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남아있을 때가 있어요. 세계보건기구의 조사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약 27% 정도가 수면 장애를 앓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어요. 수면, 잠을 자는 것은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생리적 기능이에요. 잠을 자는 동안, 체내에 있는 조직에서는 복구가 일어나기도 하고, 뇌에서는 대사 산물을 제거하기도 하죠. 잠을 제대로 못 잔다는 것은 수면의 질, 지속 시간의 저하를 의미하는데요, 이 경우 깨어있는 동안의 피로감, 고통, 그리고 기능 장애 등이 초래된답니다. 즉, 불면증과 같은 수면 부족을 경험하게 되면 우리의 건강과 웰빙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렇다면 수면 장애란 무엇이며, 어떠한 종류의 수면 장애가..

피부 영양제 아스타잔틴(astaxanthin) 효능 안전성 섭취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에는 특히나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요, 오늘은 피부 영양제로 손색이 없는 아스타잔틴의 효능과 섭취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을 잘 발라줬는데도 불구하고 가끔씩 피부가 일어나기도 하고, 화장품도 잘 안 먹어서 속상할 때가 종종 있었서 피부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요. 건조한 피부가 계속되면 피부 노화에도 더 가속도가 붙는답니다. 그래서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기 위한, 보습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해요 우선 겨울철 실내 온도는 18~20도 정도로 유지하고, 가습기나 젖은 빨래 등을 이용하여 습도를 40~60% 정도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샤워나 세안 후에는 꼭 스킨케어 화장품을 잘 발라줘야 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아마 이 부분은 다 ..

관절 영양제 추천 2탄: 보스웰리아 추출물 [내부링크]

전 세계 인구 중 약 15%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근골격계 질환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골관절염입니다. 골관절염은 관절 연골의 돌이킬 수 없는 파괴, 그리고 골 침식 등을 특징으로 하며 이름 그대로 염증 반응에 의해 유발이 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점은 돌이킬 수 없다는 점이에요. 골관절염은 나이, 성별, 과체중 및 비만, 유전학적 특징, 인종, 식습관, 외상, 압력, 부하 등의 스트레스, 신체 활동, 직업 등에 영향을 받아요. 이 중, 인구 고령화 및 비만율의 증가는 골관절염 유병률 증가에 큰 기여를 하고 있어요. 그냥 인생을 살면서 무조건 겪게 될 것만 같은 기분이죠? 맞습니다. 게다가 돌이킬 수 조차 없다고 하니, 우리는 골관절염과 마주하게 될 순간을 최대한 뒤로 지연시키는 것 밖에는..

달팽이 점액(크림) 바르지 말고 섭취해보세요! 뮤신 영양제 효능 [내부링크]

달팽이가 지나간 자리에 남는 점액질을 아시나요? 이 점액질은 고대 그리스 시대에 염증과 노화 예방에 사용되었다고 해요. 여기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오늘은 이 뮤신 성분이 피부에 정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다양한 화장품 회사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죠. 코스메틱으로 유명한 나라인 프랑스에 여행을 가면 꼭 사오는게 바로 달팽이 크림이죠. 그리고 군대 PX(군마트)에서도 이 달팽이크림은 정말 불티나게 팔렸었어요. 달팽이의 점액은 수분의 증발을 방지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어서 화장품 원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점액의 주요 성분은 뮤신이라고 하는 당단백질입니다. 오늘은 이 뮤신을 섭취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뮤..

뻑뻑하고 건조한 눈을 위한 눈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잦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으로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고, 피로하지 않으신가요? 눈이 건조하고, 피로할 때 계속해서 컴퓨터 화면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머리까지 아파질 때도 있지 않나요? 저 또한 지금 눈의 뻑뻑함을 풀어주기 위해 평소에 섭취하는 영양제를 섭취했습니다. 눈에 필요한 영양제는 증상별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은 눈의 뻑뻑함, 건조함, 피로감을 완화시켜주는 데에 도움이 되는 눈 영양제, 눈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의 건조함, 뻑뻑함, 이물감 등이 느껴지는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눈물 부족, 눈물막 불안정성, 눈물 삼투압 증가, 산화 스트레스, 염증, 상피 손상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인성 질환입니다. 노인, 폐경 후 여성, 자가 면역 질환자 등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사..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제품 배터리 교체 비용 인상! (23년 3월부터) [내부링크]

어떤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서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가요? 작년 가을 기준, 아이폰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34.1%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10명 중 3명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이죠. 저 또한 아이폰을 사용 중이에요. 꽤 오래 사용을 해서 그런지 점심시간만 지나면 배터리가 50~60% 정도 남아있더라구요. 그런데 아직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싶지는 않구요. 그래서 올해 초에 배터리를 교체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올해 3월 1일부터 배터리 교체 비용이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맥북 등의 애플 제품의 배터리 교체 비용이 전면적으로 크게 인상된다고 하니 애플 유저분들 중 배터리 교체 계획이 있었던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잘 봐주세요! 아이폰 모델별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14..

소득세를 90%나 감면해준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의 모든 것 [내부링크]

취업하고 나서 첫 월급 명세서를 확인했는데, 내 예상보다 적게 돈이 들어와서 놀란 적 있나요? 저는 있습니다. 소득세, 지방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을 떼고 나니 돈이 꽤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그런데, 중소기업 다니는 취업자분들은 소득세의 90%를 감면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매우 좋은 중소기업 지원 사업 중 하나랍니다 저는 최초 취업 당시 회사에서 알아서 챙겨줘서 혜택을 받았었어요. 그런데, 주변을 둘러보니 담당팀에서 모르는 경우도 있고, 대상자가 알려주지 않으면 신청을 안 해주는 경우도 꽤 많더라구요. 1년에 많게는 150만원의 소득세, 세금을 감면 받는 제도이기 때문에 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요. 오히려 안 하는게 이해가 안 가는 제도입니다. 아주 좋은 청년 정책 중 하나에요. 그러니 ..

관절 영양체 추천 1탄: 강황 추출물(울금, 커큐민, 터메릭) [내부링크]

노화는 자연스럽게 우리의 신체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신체 기능이 저하하면 삶의 질이 떨어지죠. 따라서, 즐거운 삶,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우리는 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답니다. 저는 노화로 인한 질환 중 퇴행성 골관절염에 대한 걱정이 가장 많아요. 컴퓨터 키보드를 치고 있는 지금도 손가락 마디가 부어있어서 중간 중간 풀어줘야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무릎이 쑤시곤 하거든요. 나이가 들면 이 통증이 더더욱 심해지겠죠? 게다가 엄마가 이런 통증을 이미 앓고 있다고 생각하니 부모님을 위해서라도 관절 관리 방법을 찾아야겠더라구요. 2021년 기준 우리나라 여성의 기대수명은 86.6세, 남성은 80.6세였어요. 기대수명은 점점 늘어나 2050년에는 여성 90.9세, 남성 86.8세가 될 예정이..

관절 건강 관리는 지금부터! 관절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의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노화와 관련된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노화와 관련된 질환으로는 심혈관계질환, 노인성 치매, 퇴행성 관절염, 골다공증 등이 있습니다. 이 질환들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우리는 노력을 해야해요. 나이는 자연스럽게 먹는 거니까요. 오늘은 이 중에서도 관절 건강을 위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나이를 한 살 먹었고, 몸이 예전같지 않음을 느껴요. 앉은 자세로 일을 하다보니 몸이 뻣뻣하게 굳은 느낌도 들고, 컴퓨터를 많이 해서 손가락, 손목, 어깨 통증을 주로 느낍니다. 특히나 아침에는 손가락 관절 부분이 부어 있어서 많이 뻣뻣해요. 게다가 저 뿐만 아니라 저희 엄마도 앉아있다가 일어설 때면 아이고, 소리를 내면서 무릎을 ..

전자도서관 무료로 이용하고 책 마음껏 읽기 [내부링크]

저는 이번 2023년 동안은 일주일에 최소 한 권의 책을 읽겠다고 다짐했어요. 아마 저와 같이 독서 습관을 들이는 것을 새해 목표로 삼으신 분들이 꽤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등교는 하지 않는, 무늬만 학생이어서 학교 도서관 이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매번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가기는 귀찮아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전자도서관을 이용 중이죠. 전자책은 종이책보다는 머릿속에 잘 안 들어오기도 하고, 책을 읽는 중 메시지가 온다거나 갑자기 유튜브로 샌다거나 방해 요인이 많아 집중이 잘 안 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부피와 무게가 작아 종이책보다 들고 다니기 편하다는 최장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우선은 전자책을 잘 이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제가 읽고 싶은 책이 학교 전자도서관에 없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피부 건강을 위해 투자하세요! 1탄: 비타민C, 콜라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피부 관리와 관련된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죠. 과거에는 피부 관리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럼, 보습제, 아이크림 등의 스킨케어 화장품을 떠올렸습니다. 하지만,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보고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풍부한 영양을 담고 있는 식품, 식단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핵심 비결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미네랄, 어유, 콜라겐 등을 찾고 있죠. 이런 영양제들은 어떻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피부 영양제들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ㆍ..

가스비 폭탄에 울상, 가스비 절약 방법: 도시가스 절액 캐쉬백 제도 [내부링크]

가파르게 인상된 가스비에 한파까지 몰아닥쳐 많이 힘든 겨울입니다. 12월 도시가스 고지서를 받은 분들은 가스비 폭탄을 맞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주택용 열 요금이 2022년 3월부터 10월까지 3차례 인상되며 약 38%가 올랐습니다. 지난 해 대비 1.4배가량이 올랐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영업자분들도 가스비 폭탄에 울상입니다. 음식점을 하는 분들은 조리 시 발생하는 가스비가 걱정입니다. 사우나나 목욕탕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큰일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손님들이 많이 줄어서 힘이 드는 이 상황에, 가스비와 전기료까지 가파르게 올라 더욱 더 힘이 든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면 30평대 집에 거주하는 분들은 가스비만 30만원을 훌쩍 넘겼다고 합니다. 원룸에 주로 거주하는 1인 가구도 가스비 부담이 만만..

2023년부터 달라지는 것 3탄: 실내 마스크 해제 [내부링크]

2023년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됩니다. 이제 '권고'로 바뀌는 것이죠.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년 말에 발생하였고, 우리는 2020년 초부터 마스크를 착용해왔습니다. 2022년 9월에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의무 착용 3년 만에 실내 마스크 작용도 해제되는거죠. 작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마스크의 의무 착용을 조금씩 풀어가고 있었고, 우리나라도 올해 여기에 동참을 하려는 듯 합니다. 언제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나요? 2023년 1월 30일 (월)요일 0시부터 해제됩니다.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안 써도 되는건가요? 모든 실내에서 의무 착용이 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중교통이나 감염취약시설 등에서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만 합니다. 대중교통에..

피부 영양제 마스터 항산화제 글루타치온(글루타티온) 효능, 제품 선택, 부작용 [내부링크]

글루타치온(글루타티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 건강에 효과가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피부과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영양제 등으로도 많이 섭취하고 있죠. 오늘은 글루타치온의 효능, 제품 선택,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Contents 1. 글루타치온(글루타티온)이란? 글루타치온(glutathione, 글루타티온)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찾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글루타치온은 글루타민, 글리신, 시스테인 등 세 가지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됩니다. 체내 글루타치온의 수치는 환경 독소, 영양부족,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감소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2. 글루타치온의 기능 및 효능 항산화 활성(산화 스..

베타카로틴이 암을 유발한다?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타카로틴이 암을 유발한다는 연구 내용 결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흡연자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베타카로틴(beta-carotene)이란? 당근, 시금치, 클로렐라, 쑥, 케일 등 녹황색 채소 및 과일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는 체내에서 특정 과정을 거쳐 비타민A로 전환되는 비타민A 전구체입니다. 자연 중에는 약 600여 종의 카로티노이드가 존재하고, 이 중 약 50여종이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베타카로틴은 이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자연계에 많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녹황색 채소 또는 과일을 통해 비타민A를 공급받는데, 바로 이 베타카로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베타카로틴의 효능? 베타카로틴은 어떤 효능을 가지..

2023년 달라지는 것들 2탄: 부모급여 지급 대상 및 시기, 신청 기간 및 방법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부터 '부모급여'가 도입되었습니다. 1월 초부터 신청을 받았고, 1월 18일 기준 약 12,000명이 부모급여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기존에 영아수당 수급자까지 포함하면 1월 달에는 약 25만 명이 부모급여를 받은 것으로 추측되고 있어요. 부모급여란 무엇인가요? 부모급여는 돌봄이 필요한 영아를 키우는 부모에게 지급되는 급여입니다. 저출생,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만든 제도죠. 출산 또는 양육을 하게 되면 그 시간 만큼 일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소득도 감소합니다. 이 소득을 국가에서 어느 정도 지원해줄테니 아이를 키우는 데에 시간을 쓰라는 의미로 만든 제도죠. 부모급여는 누가, 얼마나 지급 받을 수 있나요?: 부모급여 지급 대상 및 금액 만 0~1세의 영아를 키우..

2023년 달라지는 것들 1탄: 소비기한, 최저 시급, 입학금 완전 폐지, 만 나이 사용 [내부링크]

2022년 한 해가 지나가고 2023년 새해가 밝은지 약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올해는 계묘년으로 검은 토끼띠의 해입니다. 다들 연초에 한 해를 잘 계획하시기 바라는 마음에 올해 달라지는 것들을 몇 가지 정리해봤습니다. 좋은 정보 얻어가시고, 토끼처럼 높게 뛰어오르는 한 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1. 유통기한 No, 소비기한 Yes! 지난 1월 1일부터 식품의 판매 및 섭취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식품에 표기하던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바꼈기 때문입니다. 유통기한은 시중에 상품이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의미합니다. 1985년에 도입이 되었고, 38년 동안 사용해왔죠. 유통기한이 지나면 상품이 변질되거나 부패될 수 있다고 생각해왔고, 폐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나더라도 섭취하는 데에 문제가 없..

건강한 겨울 나기: 겨울철 관절 건강을 위한 요령 [내부링크]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겨울이라는 계절은 무섭게 느껴집니다. 평소보다 관절은 더 시린 것 같고, 보도는 미끄러워서 자연스럽게 더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설 연휴를 보내고 나니 날이 굉장히 추워졌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눈까지 내리면서 관절이 아프지 않은 분들에게도 걷는 것은 위험해보입니다. 관절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두려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관절염 발생 원인, 추운 겨울 관절염이 심해지는 이유, 관절염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관절염이란 무엇인가요?" 관절염은 말 그대로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염증의 발생은 관절, 관절 주변 조직 및 기타 결합 조직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관절염의 유형에 따라 구체적인 증상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관절..

급찐급빠! 새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과 효과 [내부링크]

설 연휴를 보낸 후, 다시 새해를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사람이 많을 듯 하다. 나 또한 그러한 사람 중 하나이다. 또는 급찐급빠.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빼는 방법, 다이어트 방법을 검색하는 사람들도 꽤나 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은 무엇인가?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은 매우 규칙적인 식사요법의 일종이다. 간헐적 단식이 어떤 기전을 통해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몇 가지 제안된 메커니즘은 위의 그림과 같다. 첫 번째로 산화적 스트레스 가설이 있다. 에너지 섭취가 감소하면,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미토콘드리아는 더 적은 자유 라디칼을 생성한다..

좋은 비타민D 영양제 고르는 방법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비타민D 영양제 고르는 방법과 섭취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 10명 중 8명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 비타민D는 건강한 뼈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다. 또, 우리의 체내에 있는 다양한 세포 기능을 조절하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D는 연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으로부터 주로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도 버섯이나 계란, 비타민D 강화 우유 등을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또,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었을 때 체내에서는 활성형 비타민D가 형성된다. 하지만 식습관의 변화, 환경변화, 그리고 자외선차단제의 사용 등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비타민D 결핍을 앓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비타민D 결핍 ..

비타민D 결핍 주의보! 겨울철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D [내부링크]

겨울철,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비타민 D이다.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 우리 몸에서 합성이 되는 영양소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20~30분 정도 야외활동을 하면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이 된다. 물론 일조량이나 노출 부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 추운 겨울, 야외 활동은 줄어들고, 피부 노출 부위가 적어지기 때문에 햇빛으로 비타민 D를 합성하기 어려워진다. 비타민D의 역할?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이다. 우리 몸에서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하고, 골격 형성 및 유지, 무기질 대사에 필수적인 호르몬이다. 뼈 형성과 관련이 깊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외에 세포의 분화, 증식, 성장과 면역에도 관여하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D가 부족하..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 치료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다면 꼭 챙겨먹어야 할 비염에 좋은, 비염 영양제(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우선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이전에 다루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면 좋을 듯 하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 원인, 예방 및 치료법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allergic rhinitis)은 꽃가루, 먼지, 곰팡이 또는 특정 동물의 털과 같은 알레르겐에 의해 코 내부에서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이 일어나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leepeat.com 알레르기성 비염? 다들 알다시피 알레르기성 비염은 가려움증,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이러한 증상은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삶의 질, 수면의 질, 업무 및 학업 수행 능력에 악..

알레르기 비염 증상, 원인, 예방 및 치료법 [내부링크]

Contents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꽃가루, 먼지, 곰팡이 또는 특정 동물의 털과 같은 알레르겐에 의해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이 일어나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2명, 전 세계 인구의 30%가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음 연령에 상관없이 남성에서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발생률이 높음 알레르기성 비염(allergic rhinitis)은 꽃가루, 먼지, 곰팡이 또는 특정 동물의 털과 같은 알레르겐에 의해 코 내부에서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이 일어나면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뜻한다. 우리나라 국민 중 10명 중 2명 정도는 이 알레르기 비염 진단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다.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한 논문에서는 전 세계 인..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와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에는 시력이 저하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기 어려울 수 있다. 아마도 우리는 안경을 조절하기 위해 더 자주 손을 뻗게 될 것이다. 조명이 어두울 때는 불빛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색깔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도 이전과는 달리 어려움을 느껴서 파랑색 옷을 검정색 옷인 줄 알고 입을 수도 있다. 이러한 것들은 나이가 들면서 눈의 기능과 시력이 저하되면서 겪을 수 있는 일반적인 변화이다. 사람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연구자들은 나이와 관련된 안구 질환을 가진 이들의 수가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노화로 인한 눈의 변화, 시력 저하는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우리는 시력의 노화를 늦추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위한 행동 변화 [내부링크]

건강한 생활 습관은 우리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유지하는 것에 기인한다. 미국에서는 사망자 10명 중 7명이 만성질환에 의해 사망한다고 한다. 잘 먹고, 부지런히 활동하며, 흡연과 과음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만으로도 만성질환에 의한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아주 잘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 변화를 하지는 않는다. 행동 변화를 해야 하는 동기가 불충분하기 때문이다. 왜 그런 걸까? 행동 변화는 오래된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쉽지가 않다. 우리가 행동 변화를 유지하는지는 우리 주변의 환경, 직장, 가정 내에서의 생활 등 다양한 요인에 달려있다. 행동 변화의 이해 행동 변화는 건강한 식품을 먹거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등 우리가..

달콤한 죽음, 과도한 과당 섭취의 위험성? [내부링크]

우리가 식품으로부터 섭취하는 주요 단순당은 포도당과 과당이다. 이 중 과당은 대사질환과 더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과당은 배, 수박, 참외, 포도, 사과 등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인간은 아주 먼 과거부터 과일을 섭취해왔고, 식단의 기본 구성 요소로 생각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으로부터 과당을 과잉 섭취하고 있고, 이는 비만, 제 2형 당뇨병, 비알코올성 지방간 등 여러 질환으로 이어졌다. 고과당 옥수수 시럽(액상과당, High Fructose Corn Syrup, HFCS)? 고과당 옥수수 시럽은 옥수수 녹말에 효소를 처리하여 포도당을 과당으로 전환을 시켜 단맛을 내도록 만든 시럽으로 액상과당이라고도 한다. 옥수수 녹말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서 설탕과 비교했을 때 가격 경쟁력이 ..

내 손과 다리는 왜 자꾸 부을까? 부종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종이 뭔가요? 우리의 신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부을 수 있다. 과도한 활동과 부상이 신체 부위를 붓게 할 수도 있다. 더운 날씨에 한동안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경우에도 팔이나 다리가 부을 수 있다. 때로는, 부기(부종)는 의학적 상태의 징후로 나타나기도 한다. 우리 몸의 절반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대부분은 혈류를 따라 흐르는 혈액의 상태로 존재한다. 그 외에 림프라고 불리는 액체를 구성하기도 한다. 림프는 면역 세포를 생성하고 저장 및 운반하는 조직과 기관으로 구성된 림프계를 통해 이동한다. 조직(장기)과 세포 내에 존재하기도 한다. 이러한 체액이 한 곳에 쌓이면 붓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를 부종이라고 한다. 얼굴, 손, 손목, 발, 발목, 다리 등 몸의 어느 곳에서나 부종이 발생할 수..

건강한 노화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시자! 생명을 위협하는 수분 부족 [내부링크]

충분한 수분을 유지한다면? 한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체내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성인은 더 건강해 보일 수 있고 심장 및 폐 질환 등의 만성 질환이 발생 확률이 감소하며, 실제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 성인보다 더 오래 산다고 한다. 연구원들은 30년 동안 11,255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분 섭취가 줄어들 때 증가하는 혈중 나트륨(Sodium, Na) 수치와 다양한 건강 지표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혈중 나트륨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높은 성인은 중간 범위의 혈청 나트륨 수치를 가진 성인 대비 만성 질환 발병률, 생물학적 노화의 증후를 보일 가능성이 더 높음을 발견하였다. 또, 혈중 나트륨 수치가 높은 성인은 더 어린 나이에 사망할 확률이 높았다. 즉, 적절한 ..

실외 대기 오염이 어린이 및 청소년의 천식 악화에 주는 영향 [내부링크]

배경 천식은 기도의 만성 염증으로 인해 발생한다. 천식 발작 중에는 기도 주변의 근육이 수축하고, 기도 내벽은 부풀어 오르며, 기도에서 여분의 점액에 생성되면서 공기가 폐로 들어오고 나가는 공간인 기도가 좁아진다. 미국의 저소득 도시 환경에 거주하는 어린이는, 특히 천식에 걸릴 위험이 높다. 호흡기 바이러스에 의한 천식 발작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나 비 바이러스성, 독립적으로 발생하는 천식 발작에 대한 연구는 아직 부족하다. 도시화와 함께 천식 유병률과 중등도가 현저하게 증가했고, 특히 저소득 도시에 거주하는 어린이에서의 천식 이환율이 매우 높다. 미국 국립보건원(NIH,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은 실외 대기 오염 물질인 오존과 미세먼지가 천식이 있는 어린이의 호흡기에 악영..

운동, 얼마나 해야할까? 복부 비만 여성에서 운동 훈련 강도에 따른 신체적 변화? [내부링크]

비만은 내장 지방의 축적을 특징으로 하고, 특히 골격근에서 인슐린 저항성을 유도하여 다양한 대사성 질환을 유발한다. 근육은 인슐린 작용의 주요 표적 조직이며, 생리학적으로 포도당 대사의 70%, 인슐린 의존 대사의 85~90% 담당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신체 활동 부족은 인슐린 저항성 및 골격근의 산화 능력 저하 등과 관련이 깊으며 전반적으로 질병과의 연관성이 높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반대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혈당 조절을 강화하여 제2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체지방량 및 인슐린 저항성 감소, 혈중 지질 개선, 혈압 조절 등 관련 질환에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얼마나 신체 활동을 해야 하는지, 최적의 운동 강도는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 ..

플랭크와 레그 레이즈 중 복근을 활성화하는 데에 더 좋은 운동법은? [내부링크]

우리는 복부 근육(복근)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몸통 운동을 시도한다. 복근이 없는 경우, 요통을 느낄 확률이 높아진다. 만성 요통은 주요 근골격계 질환 중 하나로 인구의 70~80% 정도가 일생에 한 번 이상 요통을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다. 복근을 기르는 몸통 운동 중에서는 플랭크와 양측 레그 레이즈가 대표적이다. 두 운동 모두 유사한 난이도를 가지며, 외부 하중을 추가하지 않고, 몸통 근력과 지구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랭크와 레그 레이즈 모두 외복사근인 복직근을 활성화시킨다. 본 연구자들은 플랭크 운동이 골반을 중력에 노출시킴으로써 몸통 근육을 자극하는 데 유리할 수 있고, 레그 레이즈가 하지 근육 활성화에 더 유리할 것으로 기대했다. 운동을 수행하면서 평행 자세를 ..

우리 아이, 천식으로부터 보호하기 [내부링크]

천식이란? 전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가 천식을 앓고 있다. 천식은 폐의 기도를 붓게 하고 좁아지게 만드는 만성 질환이다. 기도는 폐의 안팎으로 공기가 왔다 갔다하는 통로이다. 천식을 앓게 되면 기도에 염증이 발생하여 이 관이 좁아지고 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이 때문에 쌕쌕거림, 숨 가쁨, 기침,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을 겪게 된다. 천식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데, 어린 시절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 우리의 곁에서 흩날리고 있는 먼지는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요인이다. 그 외에도 담배 연기, 곰팡이, 대기 오염, 집먼지진드기, 동물의 비듬, 날씨 변화, 감기 등도 천식의 원인이다. 천식 증상이 악화되면 천식 발작이라고 한다. 천식의 근본적인 원인은 아직 명확하지 ..

장수의 비결, 노인은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우리는 많은 시간을 앉은 자세로 보낸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앉아있다. 더 많이 움직이고, 덜 앉아 있으면 건강에 큰 이점이 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충분한 신체 활동은 모든 연령대의 건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성인의 경우 매주 최소 150분(2시간 30분) 정도 적당한 운동(활동)을 할 것을 권장한다. 운동의 이점 신체 활동은 기분과 신체 기능을 향상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수면, 에너지 수준 및 집중력이 향상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심혈관계 질환, 암, 제2형 당뇨병, 우울증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우리의 불안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노인의 경우, 운동을 통해 낙상의 위..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적인가?: 디톡스 다이어트 전 알아야 할 사항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시도하려는 사람이 많다. 시도에 앞서 어떤 방법을 통해서 체중 또는 체지방을 감량할 것인지 고민한다. 몇몇 사람들은 디톡스 또는 클렌징 다이어트를 시도하려고 할 것이다. 이들은 이 방법이 체중 감량이나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방법은 건강에 이로운 것인가, 아니면 과대광고인가? 디톡스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디톡스 다이어트도 여러 종류가 있다. 누군가는 일정 시간 단식 후, 주스나 음료만 마시거나 특정 식품만을 섭취한다. 또 다른 누군가는 식이보충제(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또는 식물성 추출물 등을 함께 섭취한다. 또는, 푸른(푸룬, 말린 서양자두) 등과 같이 관장효과가 있는 제품을 섭취하여 장 내를 깨끗하게 비워주기도 한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땀으..

모유, 유아에게 최고의 영양: 모유 수유의 이점, 권장사항, 방법 [내부링크]

모유는 유아에게 있어서 최고의 영양분이다. 모유는 아기가 성장하고 발달하는 데에 필요한 영양소와 기타 화합물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된다. 모유 수유의 이점? 모유 수유는 천식, 비만, 제1형 당뇨병, 설사 및 구토를 유발하는 장 질환, 영아 돌연사 증후군 등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또, 영아를 세균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영아는 면역 체계가 발달하지 않아 세균과 싸우는 분자인 항체(antibody)가 체내에 많지 않다. 엄마로부터 얻는 모유에는 항체가 있다. 따라서, 모유로부터 얻는 항체는 아이의 면역 체계가 발달할 때까지 세균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또, 산모에 있어서는 고혈압, 제2형 당뇨병, 난소암 및 유방암 등의 위험을..

설탕과 감미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나는 단 음식과 단 음료를 좋아한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럴 것이다. 과자와 같은 단 음식을 먹은 후 뱃살, 허리 둘레,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걱정한다. 설탕은 우리에게 정말 나쁜 것인가? 그렇다면 인공 또는 저칼로리의 감미료는 어떨까? 설탕 및 인공 감미료를 섭취하는 과정 설탕은 과일, 채소, 우유 등과 같은 식품으로부터 자연적으로 얻을 수도 있다. 이것들은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다. 이런 식품을을 먹으면 천연 설탕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우리는 천연식품 외에 가공식품으로 너무 많은 설탕을 먹고, 마시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행태가 비만과 같은 대사성 질환 발생에 기여한다고 말한다. 사실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설탕은 ..

골관절염,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골관절염은 어떤 질환인가? 골관절염은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으로, 손가락 마디, 손목, 무릎, 엉덩이, 척추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관절의 뼈끝에는 연골이 존재하는데, 이 연골은 뼈가 서로 미끄러지도록 하고 움직일 때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골관절염은 이 연골 조직이 파괴되고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한 경우 뼈끼리 서로 마찰이 일어나면서 통증, 붓기, 관절 움직임의 어려움 등을 겪게 된다. 골관절염은 노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환이나, 부상을 당하는 경우 젊은 사람들에게도 생길 수 있다. 골관절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크게 영양학적, 신체적 접근 등이 있을 수 있다. 1. 영양학적 접근 1)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황산염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연골을 구성하는 물질이며, 신체에서 자..

운동하면서 먹는 건강기능식품(식이보충제) 2탄 [내부링크]

운동하면서 먹는 건강기능식품(식이보충제) 1탄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식이보충제)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가?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 영양상으로 적절한 식단과 충분한 수분 보충이 신체 능력 향상을 최대화하는 데 leepeat.tistory.com 1탄에 이어서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보충제의 성분은? 본 정보는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발표한 자료로, 과학적 근거가 어느 정도 있는 내용들만을 정리했다. 6. 카페인(caffeine) 카페인은 커피, 차, 에너지 음료, 허브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일종의 각성제이다.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일부의 식이 보충제에도 카페인이 첨가된다. 적당량의 카페인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카페인은 장거리 ..

운동하면서 먹는 건강기능식품(식이보충제) 1탄 [내부링크]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식이보충제)은 무엇인가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 영양상으로 적절한 식단과 충분한 수분 보충이 신체 능력 향상을 최대화하는 데에 중요한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다. 특히, 운동선수나 스포츠 경기에 참여하는 경우 더더욱 그러하다. 건강기능식품이 여기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다.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권장되는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식이보충제 등은 근력이나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성능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수록 돕거나, 강도 높은 훈련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또, 이러한 식이보충제가 몸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 훈련 중 부상 가능성을 줄인다거나, 운동 후 회복을 도울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다. 물론,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이 건강한 식단..

노화 관련 황반변성(AMD)을 위한 식이보충제 [내부링크]

노화 관련 황반변성? 노화 관련 황반변성(aged-related macular degeneration, AMD)는 중심 시력을 흐리게 하는 눈의 퇴행성 질환으로, 노년층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중심 시력을 잃게 되면 안면 인식, 독서(읽기), 운전, 요리, 근접 작업 등을 수행하기 어려워진다. 이 질환은 발생 또는 진행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노화 관련 황반변성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정기적인 시력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노화 관련 안과 질환 연구(AREDS) 1996년부터 2001년까지 실시된 최초의 노화 관련 안과 질환 연구(AREDS)는 식이보충제(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가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해당 연구에서 사용된 식이보..

고령자(시니어, senior)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은 건강 문제의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골관절염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건강기능식품은 정제, 캡슐, 분말, 겔, 젤리, 액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데, 정제와 캡슐의 형태가 가장 흔하다. 건기식은 비타민, 미네랄(무기질), 식이섬유, 아미노산, 어유, 식물성 추출물 등 다양한 원료를 포함할 수 있다. 우리 몸이 원하는 영양소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나,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해 쉽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얻는 것이 편하고, 좋은 방법이다.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를 고려하고 있다면 1) 섭취를 하기 전..

건강기능식품을 안전하게 섭취하기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규모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하게 되었다. 운동하거나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등을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추세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매년 확장하고 있고 2022년 6조 원 규모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한다. 경기 침체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으로, 2021년 대비 8% 성장을 할 예정이다. 10가구 중 8가구가 1년에 한 번 이상은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였다고 하며, 2022년 가구 평균 건강기능식품 구매액은 357,919원이었다. 특히, 50세 이상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다. 여기에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치만 나타난 것으로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

오메가-3 (omega-3), 너는 누구냐? (오메가-3 소개) [내부링크]

오메가-3는 다가불포화지방산(PUFA)의 주요 부류 중 하나이다. 지방산(fatty acid, FA)은 사슬의 한 쪽 끝에는 카르복실 그룹을, 다른 쪽 끝에는 메틸 그룹을 가지고 있다. 지방산 사슬을 구성하는 탄소 사이에 이중 결합이 존재하는 것을 불포화지방산, 존재하지 않는 것을 포화지방산이라고 한다. 이중 결합이 한 개 존재하면 단일불포화지방산, 두 개 이상 존재하면 다가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한다. 오메가-3는 메틸 그룹이 존재하는 사슬을 끝에서 3번째 탄소에서 첫 번째 이중결합이 발견되는 지방산들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탄소 수에 따라 다시 구분이 가능한데, 알파-리놀렌산(ALA)는 18개, 에이코사펜타엔산(EPA)은 20개, 도코사헥사엔산(DHA)은 22개의 탄소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모두 긴 사슬을..

오메가-3 지방산(omega-3 fatty acids)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메가-3는 우리의 신체와 뇌에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사실, 건강기능식품 중 오메가-3 만큼 많은 연구를 한 영양소는 찾기는 쉽지 않다. 오메가-3를 함유한 식품은? 세계보건기구(WHO)는 일주일에 1~2회의 생선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 이는 생선에 있는 오메가-3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생선으로부터 얻는 경우가 가장 많다. 주로 청어, 참치, 멸치, 고등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에서 얻을 수 있으며, 대구 같은 생선의 간에서도 얻을 수 있다. 어유(생선 기름)에는 30% 정도의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고, 나머지는 다른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에서도 오메가-3가 발견되기는 하나 그 함량이 낮고, 어유에 함유된 오메가-3 유형과는 차이가 있다. ..

소화에 꼭 필요한 조직 췌장, 췌장 관련 질환은? [내부링크]

췌장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마다 췌장은 호르몬이나 소화효소(소화액)를 분비한다. 과식, 음주, 흡연은 췌장에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으로 심각한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 췌장은 위 뒤에 위치하고, 간, 장, 담낭에 둘러싸여 있다. 췌장의 주변에 있는 기관들은 우리가 먹은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다. 이 중 췌장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더 작은 요소로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되기 쉽도록 만들어주는 다양한 소화 효소를 생산하는 조직이다. 또,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호르몬들은 혈액을 통해 이동하여 다양한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췌장의 주요 기능 혈당 조절 췌장에서 생산되는 호르몬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인슐린(insulin)'과 글루카곤(glucagon)이다. 두 호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