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qual의 등록된 링크

 leequ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소자본 화장품 창업하기 4] 브랜드 상표권 등록하는 법 #2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브랜드네임 상표권 등록하는 법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번 글에서는 브랜드 상표권 등록 시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팁 위주로 안내하고자 한다. 1. 상표권 신청 시 견적을 반으로 줄이는 법 상표권을 취득 시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다. 네이처박스라는 상표권을 취득하고자 할 때 국문 네이처박스와 영문 Naturebox 두 가지 표기가 있을 것이다. 이때 국내 상표권 등록 시 어떤 업체들은 국문, 영문 두 개 다 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그렇다고 할 경우 비용이 위에 언급된 금액의 2배의 견적이 나올 수 있다. 이 경우는 국문과 영문을 각각 등록 진행 하려고 하는 것인데 이때 국문과 영문을 함께 붙여 등록진행 해달라고 요청하면 '네이처박스 Naturebox' 이렇게 신청될 것이고 1번의 비..

[소자본 화장품 창업하기 3] 브랜드 상표권 등록하는 법 #1 [내부링크]

이전 시간에 브랜드네임을 몇 가지 정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을지 상표권 검색하는 법 까지 배웠다. 이번 글에서는 상표권을 등록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알려 주려고 한다. 1. 상표권 의뢰방법 상표권을 등록하기 위해선 변리사에게 맡겨야 한다. 직접 만나야 하는 것은 아니고 인터넷 어디에나 검색해 보면 많은 업체들을 만날 수 있다. 이 들에게 원하는 브랜드 명을 의뢰하면 가장 먼저 그들이 해 주는 일은 의뢰한 브랜드명이 상표권 등록이 될 수 있을지 여부를 검토 후 안내 해 준다. 이때 안내 해주는 방식은 등록 확실, 등록 불확실로 안내되는 것은 아니고 등록 가능성을 %로 계산해서 등록가능성 50%, 등록가능성 70% 이런 식으로 안내를 해 준다. 등록 가능성이 낮더라도 등록시도를 해 볼 수도 있고, 높은 ..

[소자본 화장품 창업하기 2] 브랜드 네임 만들기 [내부링크]

0. 들어가며 지난 시간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요소들을 짚어보며 아이데이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단계를 지나고 나면 수도 없이 많은 아이디어 중에서 좁히고 좁혀 몇 가지의 키워드와 콘셉트만 남았을 것이다. 그럼 이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이제는 브랜드 네임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1. 브랜드 네임 만들기 브랜드 네임은 무엇일까? 브랜드의 얼굴이고 첫인상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미 유명한 브랜드들은 그동안 많은 브랜딩 작업을 거쳐왔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을 더하지 않아도 그 브랜드를 느낄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다. 내가 충분한 자본을 가지고 연예인을 쓰거나 지속적인 마케팅을 하게 될 경우라도 약간은 모호하고 멋있는 이름을 지어도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이니스프리를 생각해 보자. 이니스프리라는 이름만 들..

[소자본 화장품 창업하기 1]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아이데이션 [내부링크]

아이데이션 하기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어떤 브랜드를 만들지 생각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데이션 해 두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으니 하기 내용을 참고하며 고민해 보자. ① 화장품의 큰 카테고리 대체적으로 소비자가 화장품을 받아들일 때 브랜드명 외에 느끼는 큰 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 화장품이라고 생각한다. 설화수는 한방화장품이라고 생각한다. 이렇듯 내가 의도해 나갈 화장품 브랜드를 소비자가 어떻게 느꼈으면 좋겠는지 고민해 보는 것이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 텐데 내가 예시로 들어주는 것 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있으니 여기에 갇히지 말고 열린 마음으로 생각하면 좋겠다. 자연주의 화장품 /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Cosmeceutical) / 더마 화장품 / ..

소자본 화장품 창업 정말 가능할까? [내부링크]

0. 들어가며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이라면 본인들만의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하고 싶은데 뭐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몰라서 검색해 보다가 여기까지 오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준비된 자본금이 많다면 대부분 사람을 고용하고, 대행사를 쓰면 해결이 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아마 한정된 소자본으로 화장품 창업을 꿈꾸고 계실 것이다. 따라서 여러분이 가진 그 자본금만 가지고도 나만의 화장품 브랜드를 가질 수 있을지, 소자본 화장품 창업이 가능할지 궁금하실 것이다. 8년간 화장품 회사에서 근무하고 상품기획팀, 브랜드개발팀에서 일하며 갖춘 노하우를 이제 막 소자본으로 화장품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 모두 알려주려 한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창업에 준비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