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mi의 등록된 링크

 lem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300만원지원받고 취업후 150만원 추가지원 받는 현실적인 방법-450만원지원받는 2022년국민취업지원제도-실업급여후에도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국민 취업지원제도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취업지원 서비스와 구직촉진수당, 취업성공당을 제공하는 정부 주도 지원사업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통해 한 달에 50만 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기취업성공수당 받을수 있는 조건, 조기취업성공수당 신청하는 방법-대상자 지급시기 지급조건 [내부링크]

올해 신설된 조기취업성공수당은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 3회 차 이내에 취업을 하면 50만 원의 조기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부터 조기취업성공수당이 신설되었습니다. 이는 국취제 1 유형..

훈련장려금 내일배움카드 수강시 받는 훈련장려금 금액-hrd 훈련장려금 금액조회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교육을 받으시면 조건에 따라 훈련장려금이 지급됩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 특별수당이라고 하여 훈련장려금이 상향되어 지원이 되었는데, 2022년 올해는 원안으로 복귀되었습니다. 훈련..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 아르바이트 알바 가능여부-국민취업지원제도 알바금액과 일용직 단기알바-당근거래 중고거래 소득신고?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할 예정이신 분들 중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국취제알바를 할 수 있다면 어떠한 조건까지 국민취업지원제도중 알바가 가능한지 단기알바 용역사무소 같은 일..

국민취업지원제도-미인정 훈련과정 수강자 출석부 서식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미인정 훈련과정 수강자 출석부 서식 입니다. 미인정훈련과정의 경우 전산처리및 연동이 되지 않으므로 훈련기관에서 다음양식에 준하는 출석부를 작성하여 훈련기관장의 확인후 제출하여야 출석..

용어설명- 가구 가족 세대, 세대주 가구주 혼돈스러운 용어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해 드립니다. 세대분리 방법과 장단점 가구단위 소득 [내부링크]

행정기관 정부에서 행하는 복지제도에 참여하기 위해 용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며 많이 쓰이지만 조금씩 개념이 다른 가구와 세대 그리고 가족, 가구주 세대주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가족 먼저 우리가 알고..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신청 지급기준-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 내일배움카드훈련장려금 지급조건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업을 수료한 학생에게 주는 훈련장려금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업 듣는 수강생에게 주는 지원금이다. 내일 배움 카드 훈련비(훈련장려금) 지원 대상자 아래 3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중위소득60퍼센트 이하로 조건완화 1인가구109만원이하 가능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가 9월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에서 60% 이하로 확대하는 내용의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되었으며 1인 가구 기준 91만..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지급일은 14근무일 이내 지급됩니다.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신 분들 중 구직촉진수당이 언제 입금되는지 궁금해하고, 늦게 지급되어 문제가 생긴 것인지 좀 더 빨리 지급될 수 없는지 어떤 기준으로 일자가 정해지는지 질문이 많아 알려드립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변경된 내용 - 중위소득60퍼 재산4억이하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시 450만원지원금 - 특정계층 집합금지업종 종사자 소득 재산 무관하게 참여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변경된 내용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 취약계층인 청년, 저소득층, 영세사업자 등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하여 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인추천 이벤트 - 지인을추천하면 이디아커피쿠폰5000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더윽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금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시고 계시다면 주변에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려보세요 소개받아 참여한 지인이 새롭게 국취에 참여하..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평가 및 개선방안-고용노동부 보도자료 [내부링크]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평가 및 개선방안」 발표 노동시장 회복에 대비, 민간일자리 취업지원 중심의 운영 산업변화에 대응하는 빠르고 강한 회복을 지원 고용안전망 강화 및 취약계층 지원 등 포용력 있..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등록-워크넷입사지원 구직활동등록 메뉴생성및 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가 매월 회차별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할 때 작성하는 취업활동이행보고서에서 입사지원내역을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생성되었다. 다만, 워크넷입사지원만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 청년층 자격변경-취업경험2년이내100일미만 조건폐지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격 변경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취업경험2년이내 100일 800시간 미만의 조건이 청년들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를 가로막는다는 지적으로 인해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 청년선발형의 경우 취..

국민취업지원제도 중단취소양식-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서비스 등 지원종료 요청서 [내부링크]

국민 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 서비스 등 지원 종료 요청서는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서비스 종료를 위해 제출하여야 할 양식입니다. 제도를 중단 취소하기를 희망하거나, 중단해야 할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제..

국민내일배움카드 - 분야별질문답변 HRD공지사항 [내부링크]

<자료출처>HRD행정지원 공지사항 1. 계좌발급 (1) '19.12.31이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는데 '20년 이후 훈련 참여하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재발급받아야 하는지? 간단확인방법: www.hrd.go.kr 공인인증..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최대지원(630만원)금액 설명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많은 답변을 올린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제도의 기본적인 내용과 유의사항을 참여자 관점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2021년1월..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기준 신청방법 금액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은 3종 패키지로 지급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희망회복자금 상생소비지원금 이렇게 세가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대상은 소득하위 80퍼..

구직촉진수당 -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300만원 받기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관심이 많은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구직촉진수당 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의 혜택의 핵심은 300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이다. 매월 최대50만원씩 6개월간 나누어 지급..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신청 받는방법-150만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은 또 하나의 수당인 취업성공수당 1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하신 분 창업하신 분들은 고용센터를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을 받으시길 바랍니..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자격 확대됩니다. 재산4억으로 변경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고용노동부는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의 참여자격을 완화하고자 참여자격 확대를 진행합니다. 이번 참여자격 확대에 따라 그동안 재산, 소득 기준이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에..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지원내용 정리-참여수당 훈련수당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은 카테고리의 다른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유형 선정되신 분들만 해당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은 어떤 지원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하였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신청대상 기초설명 [내부링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취업지원 및 생계지원을 통하여 구직촉진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 만들어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대상부터 신청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A. 국민 취업 지원제도란 ? "..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기본 용어설명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지원하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알고 있어야할 기본용어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기본적인 용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사항 및 상담사와 상담시도 유용합니다. 취업지원 수급자의 취업활동에 도움..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제한자-참여하실수 없는분 [내부링크]

다음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가 제한됩니다. 실업급여수급자  만약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받고 있는 중간에는 참여가 불가능 하며 수급종료후 6개월 경과후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

국민취업지원제도-창업예정자영업자-구직활동 인정방법-인정범위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는 참여자가 구직활동을 제대로 이행한 경우에만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하도록 설계하였는바, 취업활동계획을 상세히 작성토록 하고, 이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세부 기준·확인 방법을 지침으..

국민취업지원제도-유튜브영상공모전-총상금1200만원-응모방법-참여대상-영상규격-참여신청서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홍보를 위한 유튜브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8개팀 총상금 1200만원이 지급되며, 5월3일부터 6월6일까지 접수하며, 영상은 3분이내 유튜브 영상을 제도에 대한 설명과 톡톡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2021년 4월까지 참여자수- 줌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예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시작된 지 4개월이 지났다. 4월까지 1 유형과 2 유형의 누적 신청자수는 27만2천명다. 신청자중 1유형은 17만3천명이며 1유형으로 선정되어 14만3천 명이 IAP 수립 후 제도가 진행 중이고 매월..

2021년 근로장려금신청 신청대상 신청방법 자격요건 홀벌이 맞벌이 일인가구 예상금액계산표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은 5월1일 부터 신청하실 수 있으며, 9월에 근로장려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3가지 요건이 충족되시면 맞벌이 가구는 최대 삼백만원의 근로장려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국민취업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개인정보제공 동의 별도서식 [내부링크]

휴대전화 동의가 어려운 가구원이 있으시거나 개인명의 휴대전화가 없는등 서식에 작성하여 스캔하여 온라인 신청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식은 한글/PDF 편하신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훈련장려금 - 상세설명-대상자-지원금액-대상훈련과정 (21년 특별훈련수당) [내부링크]

훈련장려금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2021년은 한시적으로 특별훈련수당으로 장려금을 상향하여 운영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훈련장려금에 대해 혼돈이 많아 정리해 드립니다. 훈련장려금은 국민취업..

국민취업지원제도2유형-참여수당 [내부링크]

참여수당은 2유형만 지급됩니다. 1유형분들은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1단계 참여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상담진행시 지급하며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 자에 대하여 1단계 참여수당을..

청년 디딤돌카드+ 사업시작-국민취업지원제도 탈락한 부산청년 혜택 [내부링크]

중위소득 기준 때문에 국민 취업지원제도에서 탈락하였다면, 청년 디딤돌 카드+ 를 통해 300만원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2021 청년사회진입활동비 지원 사업이며 부산광역시 거주자만 해당됩니다. 국민 취업지원..

기사발췌-뉴시스-불신받는 구직대책, 청년없는 국민취업 지원제도 [내부링크]

뉴시스에 게제된 기사를 발췌하였습니다. 기사내용이 조금 편협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하고 참여중인데, 이 기사는 청년관련 시각에서 제도를 평가하고 폄하한 듯한 인상..

국민취업지원제도 희망직종 추가를통해 2가지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진행시 희망직종을 2가지로 선택하여 등록하여 두면 구직의 폭이 넓어지고, 구직활동 진행시도 유리하게 작용하므로 가급적 2가지 희망직종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2가지 희망직종을 등록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질문답변-모음2 [내부링크]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선발되어서 2회차 구직활동이행 신청 해야됩니다. 국비실업지훈련을 받고 있는데요. 구직촉진수당 신청시에 출석부 첨부 하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출석부는 제가 hrd-net에 출석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비용부담 훈련장려금 총정리 [내부링크]

직업훈련이 필요할 때 도움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는 내일배움카드에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 주관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교육훈련비, 학원수강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며 실업자/재직자 모..

국민취업지원제도-구직활동관련과제조사표-서식37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구직활동관련과제조사표-서식37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직업훈련과정탐색표-서식28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식-직업훈련과정탐색표-서식28

2021년 기준 중위소득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고시에서는 1월 1일 당해년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합니다. 올해 2021년도 역시 발표되었고 모든 지원사업의 소득기준의 지표로 사용됩니다. 수금, 청년지원, 재난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거의 대부분..

국민내일배움카드-특별훈련수당 인상건-고용노동부 자료 [내부링크]

2021년은 직업훈련기관에서 훈련을 받은 훈련생의 훈련장려금을 11만6천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하여 지급하는 특별훈련수당 으로 운영한다는 내용이며 아래 내용은 고용노동부 1/15일 보도자료를 그대로 발췌한 내..

직업훈련생계비대부 - 인당2000만원 한도 이자1% [내부링크]

실업 후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생계비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생계비 대부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금이 아닌 대출을 해주는 것이며, 이천만원 한도 이자 1% 저리입니다. 단, 고용노동부 훈련과정을 수행..

국민취업지원제도 재참여 제한기간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재참여 기간에 대한 제한은 아래와 같으며 근속기간에 따라 재참여 제한기간이 상이합니다. - 취·창업에 따른 종료자 중 취·창업한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 종료일부터 2년 경과..

국민취업지원제도-용어정리-훈련장려금(특별훈련수당)훈련참여지원수당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가 여러가지 수당에 대한 용어를 헷갈리고 많이 질문하셔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촉진수당 이외에도 훈련장려금, 훈련수당, 특별훈련수당, 참여지원수당, 참..

코로나19대응 특별훈련수당 지침안내 [내부링크]

2021년 한시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대상자에게 매월 최대 30만 원의 특별훈련수당을 지급합니다. 종전의 일 5800원의 훈련수당에서 대폭인상된 금액이며 일 15000원입니다. 다만, 올해 2021년 1월1일1월 1..

국민취업지원제도 3월28일 기준완화 내용 추가-구직단념청년,집합금지업종종사자 포함 [내부링크]

지난날 말(3월 28일)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제도 보완을 위해 몇 가지 변경 추가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주요 내용은 집합 금지 업종 종사자, 영업제한 업종 종사자도 포함하는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구직단념 청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질문답변 FAQ 지식인 답변 [내부링크]

최근에 답변한 지식인 답변과 개별적인 국민취업지원제도 질문 답변 FAQ를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제도참여 편안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활동계획 수립 & 사이버 교육센터 이수증..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 작성하는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분들은 매월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를 작성하여야 500,000원씩 구직촉진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를 방문..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구직활동내역서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구직활동내역서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일경험프로그램참여신청서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일경험프로그램참여신청서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구직활동 관련 과제 조사표 (서식37)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서식-구직활동 관련 과제 조사표 (서식37) 첨부파일에 한글, PDF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공식 질문답변 FAQ [내부링크]

아래내용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에서 업데이트한 공식 질문답변 내용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이행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Q.실업급여를 받고 있는데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A.(Ⅰ유형)실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세대산정 세대분리 방법 요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적용에 있어 세대분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 세대분리 가능방법과 요건을 알려드립니다. 세대분리를 희망하시는 분들의 세대분리 방법 요건 그리고 신청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만30세 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알바 주의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중에 알바 할수 있을까? 결론 알바를 할수 있습니다. 급여 50만원 미만의 알바만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급여를 받게 되면 해당 기간단위 월에는 50만 원의 지원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작성방법 [내부링크]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메뉴를 통해 매월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입력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계획서에 작성한 구직활동을 성실히 이행한 경우에 지급되며 구직 활동한 내용을 국민 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준수사항 및 3가지 수당(구직촉진/훈련참여/취업성공)정리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예정자는 이 글을 읽어보시고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개념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수행할때 준수할 사항과 구직촉진수당, 훈련참여수당, 취업성공수당 등 3가지 중요..

온라인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자주묻는질문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시 자주묻는질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인명의 휴대전화 없으면 신청불가합니다. 그리고 가족구성원 핸드폰인증관련 오류시에는 캐시와 기록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증관련(본인인증,..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금 최대300만원 받는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면 누구나 쉽게 300만원을 받을수 있을까요? 그냥 신청만하면 300만원을 주는 그런 제도는 아니니까 잘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

국민취업지원제도 필요서류 신청절차 [내부링크]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절차 및 필요서류 1.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질문 답변 Q&A 체험관련 모음3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체험담, 질문 답변 Q&A, 질의 응답 모음 세번째 입니다. 해당되는 내용이 있으시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질문 국민취업지원 제도 1유형에 합격 했고 2회차 상담 진행중입니다. 첫 상담때..

핵심만 쉽게설명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5단계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안내자료를 읽어보면 내용이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수 있어, 최대한 간략하고 쉽게 핵심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 해..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준중위소득표 1유형 2유형 지원대상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구직촉진수당과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제도로 올해 처음 진행됩니다. 지원자격 상세조건은 아래 표를 확인..

국민취업지원제도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신청가능 [내부링크]

경력단절 여성분들 , 중장년층 ,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비 지원까지 제공해주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세요 신청유형은 2가지 I 유형 (저소득층) 해당자 : 취업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활동계획 보고 및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활동계획 보고 및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차 지급이 완료되고 매월 자신의 지정일에 취업활동계획 보고와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면 50만원의 구직촉진 수당을 지급받..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신청 - 국민취업지원시스템 자주 묻는 질문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워크넷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신청시 지원시스템(전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고용센터 전산관련 담당자님의 답변 입니다. 1. 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려하는데 본인 인증 절차 시..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에서 제출예약동의 해놓으세요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활동이행관리 메뉴의 제출예약동의 활용방법 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마치고 매월 구직촉진 수당신청과 취업활동계획 보고를 온라인으로 하실때, 워크넷 사이트의 취업활동이행관리..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 1유형/ 2유형의 차이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상시로 신청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에는 언제든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신청하신 분들은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계시거나 이미 국민취업지원제도 12유형의 혜..

국민취업지원제도-창업지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실업자에게 아래와 같은 기관을 통해 창업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진흥원 (www.kised.or.kr) (지원내용) 창업도약·초기창업·예비창업패키지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에 대해 신속하게 취업지원서비스 및 구직촉진수당을 제공 [내부링크]

3월11일에 추가로 공지한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일정절차 신속대응 공지사항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 주요 기사 내용 3.11.(목) 조선일보, “저소득 구직자에 300만원 준다더니...신청 두달 넘게 감감” 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질문 답변 Q&A 체험담 모음2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셔서 지식iN에 질문하셔서 제가 답변한 내용을 모아보았습니다. 해당되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문의 1차 돈을 3.3일에..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질문 답변 Q&A 체험담 [내부링크]

지식iN 에 제가 직접답변한 내용들중 참고하실 만한 내용을 추려 올리고 있습니다.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2차부터 취업활동내역이 인증돼야 지원비 50만원씩 매달 지원되는데 워크넷에서 구인관련 이력서 2번이..

구직활동 여러가지 전부다해야하나요? [내부링크]

질문 구직활동 면접보고 면접확인서받아서 제출하는건 알겠는데 밑에 이것들중 전부다해야하나요? 이중에 한두가지만 해도 인정되는거 아닌가요? 구인업체에 응모하여 면접에 참여(2회), 직업훈련에 참여하여 매월..

국민취업지원제도 인정후 대출? [내부링크]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인정후 대출 수급인정후 1회차 50만원받앗는데요 사정상 대출을했는데 이것도 말씀드려야하나요? 자격취소되는건지... 근로소득에만 해당되는건지 답변 대출은 소득이 아니므로 관계없습니..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활동 알바몬으로 해도 되나요?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알바몬으로 취업활동 해도 되나요 답변 알바몬 사이트에서도 취업활동증명서 발급은 됩니다. 다만 상시근로자로 취업하는것이 목표이므로 구인내용이 단기아르바이트는 인정안될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직훈2회인정 중도포기? [내부링크]

1. 국민취업제도에서 취업활동계획서에 직업훈련이랑 입사지원 월2회이상으로 했는데 둘다해야되는건가요?직업훈련만하고싶은데 그렇게되면 입사지원을 꼭해야되나요? 2. 직업훈련을 6개월동안 하고 그후 마음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심사중' 상태에서 취소해도 1-3년 이내 재참여 불가한가요? [내부링크]

질문 국민취업지원제도 심사중 국민취업지원제도 '심사중' 상태에서 취소해도 1-3년 이내 재참여 불가한가요? 답변 심사완료하시고, 고용센터방문 하여 서류 작성하기 전까지는 제도참여 안한 상태이므로 관계없습..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은 구직활동비? 같은 것만 청구해서 지원해준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활동을 할 경우 지원 되나요??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은 구직활동비? 같은 것만 청구해서 지원해준다고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할 경우 지원 되나요?? 답변 2유형에도 단계별로 10~25만 원의 취업지원 수당을 받을 수 있으며, 직..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도 수당이 있나요? [내부링크]

질문내공100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질문입니다 제가 현재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3단계 진행중입니다. 혹시 취업 성공시 1유형과 똑같이 성공 수당이 있나요? 답변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도 취업시, 6개월 근..

직업훈련 인터넷관정 단위기간내10일 이상 출석시 2회 [내부링크]

질문 1.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직업훈련 인터넷과정 단위기간 내 10일 이상 출석 시에 2회로 인정된다는데  이건 학원을 다닐 때의 경우 같고, 온라인으로만 수강하는 경우엔 어떻게 인정되나요? 예를 들어, 접..

국민취업지원제도-구직활동 내역서 양식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활동 내역서 양식 입니다. 온라인 지원시 사용하는 양식이 아닌 오프라인 구직활동시 작성하여 구인공고와 같이 작성하여 제출하는 양식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수급자 『구직활동 내역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지급신청서 양식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지급신청서 양식 취업시 아래 양식을 통해 취업성공수당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 서식 - 국민취업지원제도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 서식 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식자료실 서식종류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식은 워크넷 서식자료실에서 모두 다운받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받아온 서식을 분실하거나 잘못작성하신경우 다시 고용센터를 방문할 필요없이 서식자료실에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제도설명, 간단요약) [내부링크]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내가 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간단히 요약하여 설명드립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무엇일까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국..

구직활동내역서 취업활동증명서 서류준비 [내부링크]

직업교육을 받지 않으신다면 한 달 동안 2회 이상의 구직활동을 이행하고 이를 워크넷 프로그램에 해당일(꼭 본인해당일) 에 등록하며 수당 신청을 진행합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입..

청년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5만명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 속 청년고용 관련 지원정책에 추가확대 되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선발형의 인원이 5만명 확대되었으며, 공공일자리, 청년선호일자리 갯수가 확대되었습니다. 채용공고나 채용규모 자체가 매우 축..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 신청방법 신청기간 [내부링크]

요즘은 모두 어려운 때이지만, 이 시대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300만 원씩 지급하는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작년 말 접수를 시작하고 올해 시행된 제도인데 미리 신청하신 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차이점 쉬운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관심이 높은 편인데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코로나로 인한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졌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2유형은 과거 취업성공 패키지와 유사하며, 국민 취업지원제도 1 유형에 해당되지 않는 구직자들을 위한 지원제도이다. 가능하다면 1 유형으로 선정, 선발되면 매월 구직촉진수당 50만 원을 받을..

국민취업지원제도 연령 선정기준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를 신청하기 위해 가장 첫번째 조건은 연령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우선 15세미만, 70세이상은 제도신청이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연령에 따른 유형및 지원 선정 기준 국민..

국민취업지원제도 쉽고 체계적인 설명 일자리정책, 청년지원, 지역주도 [내부링크]

1.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이 조속히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고용안전망 제도이다. 2021년 1월 1일부터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태그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태그는 #취업취약계층 #취업상담 #창업지원 #직업훈련 #취업활동비용 #구직촉진수당 #지원금 #고용노동부 이며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다. 모집일정 2021-01-01(금) ~ 모집 완료 시..

국민취업지원제도 알바 아르바이트 가능한가? 일용직 단기알바 알바허용금액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진행하면서 알바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매우 많으십니다. 제도에서 지원하는 구직촉진수당은 월 50만 원인데, 이 돈으로는 기본생활을 할 수 없기에 알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국민취업지원제도 간단 경험담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를 위한 취업과 지원을 겸하는 제도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사이트 www.work.go.kr/kua/index.do#none 월~금 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data-og-hos..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 알아보기 (내가 대상이 되는지?) [내부링크]

국민 취업지원제도 대상자에 해당하는지 사전에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준비하였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1 유형과 2 유형으로 구분되며, 1 유형은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동..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대상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와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가 직업교육을 받기위해 지원되는 제도로 과거의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개편 통합되었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을 받기위해서는 국민..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300만원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매월50만원씩 6개간 최대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며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제로 2021년 개편되었습니다. 기존의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하고 있던 지원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