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mondesign의 등록된 링크

 lemondesig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어도비 스톡 이미지 업로드,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스톡도 이미지, 그래픽, 영상을 업로드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123RF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AI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작가 신청을 따로 하지 않아도 어도비 계정이 있으면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이미지 업로드 방법과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1. 어도비 스톡에 접속한 후 상단 오른쪽에 있는 판매를 클릭해 줍니다. ㅇㅇㅇ 2. 상단 오른쪽의 업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업로드할 파일을 화면에 드래그하거나 클릭하여 찾아줍니다. - PNG & JPEG 이미지 해상도 4MP (2688 x 1520 px) ~ 100MP 최대 파일 크기 45MB - 백터 (AI, EPS, SVG) 아트보드 해상도 4MP (2688 x 1520 px)..

디스코드 서버별 프로필 이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 서버별로 닉네임(별명)을 변경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아래에서 프로필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들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서버에서 프로필 변경 1. 프로필 변경할 서버를 선택해 줍니다. 2. 상단의 멤버 목록 표시를 클릭한 후 내 프로필을 선택, 프로필 편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뜨는 옵션 중에서 서버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4. 서버 별명 부분을 수정하면 해당 서버 프로필이 변경됩니다. 프로필 설정 1. 디스코드 왼쪽 아래에 있는 내 프로필 - 프로필 편집을 눌러주세요. 또는 톱니바퀴 모양의 사용자 설정을 누른 후 프로필을 눌러도 됩니다. 2. 상단의 서버 프로필 탭으로 들어와서 이름을 변경할 서버를 선택한 후, 서버 별명을 바꿔주..

123RF 업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123RF 작가 신청하는 방법과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23RF 작가 신청,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 콘텐츠 업로드 1. 작가 대시보드에서 왼쪽 메뉴바 상단의 콘텐츠 업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2. 업로드할 콘텐츠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3. 업로드할 컨텐츠를 창에 드래그하거나 여러 파일 업로드를 눌러 올려줍니다. - 사진 최소 해상도 6백만 화소(3000 x 2000 px) 이상 JPG / 이미지 품질 80% 이상 - 일러스트 EPS 파일, 썸네일용 같은 파일 이름 JPG 이미지 세트로 제출 업로드할 파일이 많을 경우 오른쪽 아래에 있는 FTP 업로드를..

123RF 작가 신청, 세금 양식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123RF는 사진, 일러스트, 영상, 음원, 폰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123RF 작가가 되면 AI 이미지, 3D 모델, 템플릿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작가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 신청 1. 123RF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 오른쪽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편한 방식으로 회원 가입을 합니다. 3.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123RF 홈페이지 제일 아래에 있는 123RF 작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왼쪽 메뉴의 계정 설정 - 신분증 업로드에서 신분증 혹은 여권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신분증 제출이 완료되면 포트폴리오 10컷을 제출해서 통과하면 123RF 작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세금 신고서 작성 1. 왼쪽 메뉴에서 계정 설정 - 기본 ..

크롬 화면 깨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을 이용할 때 바둑판처럼 화면이 잠시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시나요? 최근 들어 화면 깨짐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해당 현상은 예전부터 있었던 드라이버 문제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화면 깨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설정 1. chrome://flags에 접속해 줍니다. 2. 상단의 Search flags나 Ctrl + F로 Choose ANGLE graphics backend를 검색해 주세요. 3. Default 값을 OpenGL로 변경해 줍니다. 4. 변경 후 아래에 뜨는 Relaunch 버튼을 눌러주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설정 이후에는 크롬 화면 깨짐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스코드 서버별 프로필 이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11 마지..

크라우드픽 출금 신청, 계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라우드픽의 최소 출금 금액은 5,000원이며 자동 출금이 아닌 출금 신청을 해야만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0원 단위로 출금이 가능하며 세금으로 3.3%를 차감한 차액이 입금됩니다. 단, 월 총 출금 신청 금액이 33,000원 이하이거나 월간 세금이 1,100원 미만인 경우 차감한 세금을 다음 달 10일경에 작가 수익금으로 환급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크라우드픽 출금 신청하는 방법과 출금 계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우드픽 출금 신청 1. 크라우드픽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 나의 성과를 클릭해 주세요. 2. 왼쪽 바에서 나의 성과 아래에 있는 수익금 출금 및 전환 신청 - 수익금 출금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출금할 금액을 적은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4. ..

크라우드픽 작가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라우드픽은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사진,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크라우드픽 작가는 자신이 직접 찍거나 창작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수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크라우드픽 작가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우드픽 작가 신청하기 1. 크라우드픽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작가 신청을 눌러주세요. 2. 작가 홈 접속 후 이미지 업로드 해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3. 가입 정보를 입력한 후 이미지 업로드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가입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고 메일 인증 클릭합니다. 다시 사이트로 돌아와서 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4. 작가 튜토리얼을 확인한 후, 간단한 OX퀴즈를 풀고 정답을 확인합니다. 크라우드픽 작가 약관 동의를 체크 후에 작가..

인디자인 페이지 추가,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아래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페이지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추가 페이지 패널이 안보이실 경우, 상단바 Window - Pages를 눌러주세요. - 페이지 여러 장 추가 1. 페이지 패널의 페이지가 들어가는 영역 안에서 우클릭 - Insert Pages를 눌러줍니다. 2. Pages에서 원하는 페이지 수를 입력한 다음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적은 수만큼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 페이지 한 장 추가 아래의 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한 장씩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맨 뒤에 페이지가 추가되지만, 어느 페이지를 선택한 상태라면 선택한 다음장으로 새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 페이지 복사 원하는 페이지를..

윈도우 11 마지막 글자 사라짐, 중복 입력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1에서 타자를 칠 때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거나 중복 입력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언어 설정 1.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언어 설정을 검색하여 클릭해 줍니다. 2. 한국어 오른쪽 점 3개 모양의 메뉴를 클릭한 후 언어 옵션을 눌러주세요. 3. 아래 키보드 - Microsoft 입력기의 메뉴를 클릭한 후, 키보드 옵션을 눌러줍니다. 4. 아래의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를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5.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거나 중복되는 현상이 없어지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크롬 화면 깨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11 자판 배열 영어 없애는 방법 고정키를 ..

2024년 컬러 트렌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4년 컬러 트렌드를 알고 싶으신가요?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선정한 2024년 컬러들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PANTONE PANTONE이 선정한 2024년 컬러는 13-1023 Peach Fuzz입니다. 따뜻함과 현대적인 우아함을 나타내는 부드러운 복숭아 톤 색상입니다. 따뜻하고 아늑한 색조로 배려와 나눔, 공동체와 협업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빈티지한 느낌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지니며 절제된 부드러움과 임팩트 있는 깊이감으로 세련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 Peach Fuzz 관련 상품 보기 - 지난 올해의 컬러 보기 WGSN 글로벌 트렌드 분석 기업인 WGSN이 선정한 2024년 컬러는 Apricot Crush입니다. 살구와 산호를 혼합한 색상으로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며 회복감을 선사하..

미리캔버스 기여자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리캔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고퀄리티 PPT, 포스터, 템플릿 등을 만들 수 있는 웹 기반 그래픽 툴입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는 그림이나 사진을 등록하고 등록된 콘텐츠를 미리캔버스 이용자가 사용할 때마다 로열티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허브 가입하기 1.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2. 닉네임, 이메일, 비밀번호를 작성한 후 기여자로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이메일 인증을 마치면 기여자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업로드 하는 방법 1. 왼쪽 상단의 콘텐츠 업로드 혹은 가운데 파일 또는 폴더 선택을 눌러 원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해주세요.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는 아래의 업로드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

세계 최대 고해상도 영화 이미지 사이트! [내부링크]

고해상도 영화 스틸 이미지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검색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네마틱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HOTDECK SHOTDECK은 Lawrence Sher 감독이 영화 제작자들을 위해 만든 사이트입니다. 영화 제목, 배우, 라이팅, 설정, 장소 등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BROWSE TITLES 메뉴에서 영화 제목을 A - Z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분류해서 제공해 줍니다. 영화를 선택해서 들어오면 간단한 영화 소개와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BROWSE SHOTS는 왼쪽에 있는 영화의 장르, 색상, 인종, 라이팅, 카메라, 구도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원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Sort b..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홈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일 탐색기의 홈은 최근 파일 및 원하는 파일을 빠르게 볼 수 있는 기능으로 파일 탐색기의 기본 시작 위치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홈 기능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egedit 설정 1.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한 후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가 열리면 해당 경로로 이동해 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Desktop\NameSpace_36354489\{f874310e-b6b7-47dc-bc84-b9e6b38f5903}' 아래 파일에서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3. {f874310e-b6b7-47dc-bc84-b9e6b38f5903} 키를 마우스 우클릭..

비디오와 오디오 합치는 방법 [내부링크]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합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Clipchamp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Clipchamp 설치 1. 해당 앱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돋보기 아이콘에서 Microsoft Store를 검색한 후 클릭해 주세요. 2. Microsoft Clipchamp을 찾은 뒤 설치해 주세요. 파일 합치기 1. 편집할 영상이나 음원을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 - Clipchamp로 편집을 눌러주세요. 2. 상단의 미디어 가져오기로 파일을 추가할 수 있고, 비디오 파일을 드래그해서 아래 위치에 놓아주세요. 3. 영상을 놓으면 아래 오디오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때 오디오 파일을 드래그하여 해당 위치에 놓아줍니다. 4...

일러스트레이터 링크 거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링크 거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 알려드릴 하이퍼링크를 유지한 채 PDF를 내보내기는 일러스트레이터 버전 v27.6 이상을 사용하셔야 작동이 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그러면 간단하게 링크 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ttributes 설정 1. 먼저 링크를 걸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2. 상단 바에서 Window - Attributes를 선택해 주세요. 3. 전체 옵션이 나오지 않은 경우, 오른쪽 메뉴 아이콘 클릭한 후 Show All을 클릭해 주세요. 4. 중간에 있는 Image Map을 Rectangle로 변경해 줍니다. 5. 아래 URL에 원하는 링크 주소를 넣습니다. 위의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링크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File - Save As ..

이미지 벡터 변환 사이트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이미지를 벡터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많은 사이트들이 이미지 벡터 변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4가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Vectorizer.ai Vectorizer.ai는 현재 베타 버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픽셀 이미지를 넣으면 벡터로 변환한 이미지와 기존 이미지를 크게 비교할 수 있는 창이 뜨며 상단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창이 이동됩니다. 이동된 창에서 원하는 스타일, 파일 형식 등을 설정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베타 기간 동안 많이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Image Vectorizer Image Vectorizer는 유료 사이트지만 세세한 옵션들이 보기 쉽게 표현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상단 오른쪽의 Filled Layers, St..

인디자인 페이지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페이지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아래에서 전체 페이지 사이즈를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일부 페이지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ocument 설정 1. 상단 바에서 File - Documnet Setup을 클릭해 주세요. 2. 중간에 있는 Page Size의 Width 값과 Height 값을 변경한 뒤 OK 버튼을 누르면 전체 페이지의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2. Page size 편집 1. 페이지 탭에서 부분적으로 사이즈 변경을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해 주세요. Ctrl 키를 누르면서 원하는 페이지를 여러 장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Shift키를 누른 채 변경하기 원하는 처음 페이지와 끝 페이지를 선택하면 그 안의 페이지 범위를 연속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

일러스트레이터 캔버스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캔버스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선 캔버스를 아트보드라고 지칭하는데요. 아트보드 사이즈를 변경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ocument setting 1. 상단 바에서 File - Document Setup을 클릭해 줍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Edit Artboards를 눌러주세요. 3. 외곽선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화살표 모양이 나오는데, 이때 드래그를 하면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Tool 사용 1. 왼쪽 툴 바에서 Artboard Tool (단축키 Shift + O)를 선택하면 방금처럼 드래그로 자유롭게 수정하거나 상단 패널에서 W와 H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Artboard 설정 1. 상단 바에서 W..

일러스트레이터 영문 대소문자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영문 폰트의 대소문자를 변경할 때 아직도 일일이 다시 쓰고 계신가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대소문자를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ype 설정 1. 변경하길 원하는 텍스트 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상단 바에서 Type - Change Case에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필자는 lowercase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영문 폰트가 모두 소문자로 변경됩니다. Change Case 종류 UPPERCASE를 선택하면 영문 폰트가 모두 대문자로 변경됩니다. Title Case를 선택하면 영문 폰트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변경됩니다. Sentence Case를 선택하면 영문 폰트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변경됩니다. 한번 더 정리하면 Type - C..

깨진 이미지 복원해주는 무료 AI 사이트 [내부링크]

저품질이거나 깨진 이미지 혹은 흐린 이미지를 복원하는 사이트를 찾으시나요?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AI 기능을 이용해서 깨진 이미지를 복원하고 크기를 확대해 주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Nero AI - AI Image Upscaler Nero AI 사이트에서 깨진 이미지를 인공지능을 사용해서 품질 저하 없이 이미지 해상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Image Upscaler Online 혹은 위의 온라인 시도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해당 창이 열리는데요. 왼쪽에 샘플에서 알 수 있듯이 깨진 원본을 4배로 확대, 복원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원할 이미지가 있다면 이미지 업로드로 업로드해 주세요. 필자는 아래의 샘플 이미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 아래 정보에서 알 수 있듯이 600 x 750..

인디자인 QR 코드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작업 중에 QR 코드가 필요할 때 다른 사이트에서 따로 제작해서 가져오시나요? 인디자인에선 자체적으로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QR 코드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QR Code Setting 1. 상단 바에서 Object - Generate QR Code를 클릭해 줍니다. 2. Type에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Plain Text로 설정하겠습니다. 3. Content에 QR 코드에 들어갈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4. Colour 탭에서 QR 코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투병한 배경에 검은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QR Code Accessing 위의 과정을 완료하면 마우스에 해당 아이콘이 보이게 되고..

인디자인 모서리 둥글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도형이나 사진의 모서리 모양을 변경하고 싶으신가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모서리를 둥글게 변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인디자인에서 사진을 넣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인디자인 이미지 프레임 맞추는 방법 Corner 설정 1. 먼저 코너를 적용할 사진이나 도형을 준비합니다. 2. 적용할 사진을 선택한 후, 상단 바에 서 Object - Corner Options을 눌러줍니다. 3. 아래의 Preview를 먼저 체크하고 코너 모양을 Rounded로 선택해 줍니다. 4. 원하는 만큼 코너 사이즈를 조절해 줍니다. 상하좌우를 다르게 주고 싶을 때는 가운데 쇠사슬 링크를 끊은 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OK 버튼을 눌..

상업적 무료 빈티지 일러스트 사이트 [내부링크]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빈티지 일러스트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자연, 음악, 스포츠, 소품, 명화 등 다양한 주제를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들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Heritage Library 저작권이 만료된 과거 일러스트를 수집해 놓은 사이트로 로그인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통해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를 찾았다면 해당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목 아래 해당 일러스트의 개수와 제공하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는 png 형식으로 제공되며 라인 아트는 벡터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261.Yellow Flowers 02를 받아보겠습니다. Download Here을 눌러주세요.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 파일을 포함..

윈도우 11 메모장 새 파일 이전 내용 없이 새 창으로 여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1부터 메모장을 껐다 키면 이전 메모장의 내용과 탭이 그대로 남아있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실수로 메모장을 꺼버렸을 때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새 창이 필요해서 킨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메모장 설정 1. 메모장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2. 아래에 있는 메모장 시작 시 - 새 창 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 메모장을 열어도 이전 내용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홈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1 메모장 새 파일 새 창으로 여는 방법 비디오와 오디오 합치는 방법

윈도우 11 메모장 새 파일 새 창으로 여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1부터 메모장에 탭 기능이 생겼습니다. 새 파일을 생성할 때 새 창에서 열리는 것이 아닌 새 탭에서 열리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새 탭에서 열리면 정보를 빠르게 보고 비교하기 어려워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새 파일을 새 창으로 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모장 설정 1. 메모장 상단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서 파일 열기 - 새 창에서 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 창으로 열리도록 수정됩니다. 단축키 활용 설정을 바꾸지 않고도 단축키를 활용하면 새 창, 새 탭으로 바로 열 수 있습니다. 상단 바에서 파일을 누르면 단추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탭 단축키 : Ctrl + N 새 창 단축키 : Ctrl + Shift + N 함께 보..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갤러리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일 탐색기의 갤러리는 내 컴퓨터 안에 이곳저곳 퍼져있는 모든 사진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간단하게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지 않는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갤러리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Regedit 설정 1-1.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 후 실행합니다. 1-2. 또는 Window키 + R을 눌러 나온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2. 레지스트리가 열리면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CLSID' 경로로 이동해줍니다. CLSID 파일이 안보인다면 직접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3. CLSID 파일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키를 눌러줍니다. 4. 생선된 키의 이름을..

포토샵 화살표 아이콘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화살표 아이콘이 필요할 때 도형을 합치거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제작해서 가지고 오시나요? 포토샵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화살표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dditional shape and path options 1. 툴바에서 사각형 모양을 길게 눌러서 Line Tool을 선택합니다. 2. Line Tool을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상단바의 옵션 아이콘을 클릭해 Arrowheads의 Start와 End를 체크합니다. 2-1. 화살촉의 넓이와 길이를 변경하고 싶으면 Width와 Length를 수정합니다. 1번 화살이 기본 설정, 2번 화살이 변경된 설정입니다. 2-2. 상단 바에서 옵션 아이콘 옆에 Weight를 수정하면 화살표의 두께가 수정됩니다. 2-3. 화살촉 안쪽을 뾰족하게 다듬고..

한눈에 보는 2024년 폰트 트렌드 7가지 [내부링크]

많은 브랜드가 화려한 패턴과 장식을 가진 로고 디자인을 드러내지 않는 '조용한 럭셔리' 방향으로 바꾸기 시작했는데요. 패션계에 떠오르는 부를 과시하지 않는 'Stealth Wealth' 트렌드가 폰트 트렌드에도 적용되어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클래식한 폰트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2024년에 예상되는 7가지 폰트 트렌드 특징과 영감을 주는 폰트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odern Gothic 깔끔한 선과 중세 시대의 엣지가 조화를 이루는 현대적인 Blackletter 글꼴을 사용하는 고딕 스타일 폰트입니다. Modern Gothic은 이미 브랜딩과 패션에 두각을 나타내던 폰트였는데요, 2024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Runholdy, Dhampir, Zeograi, Realitas, Rean..

인디자인 화면모드 전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작업하다 보면 이미지, 텍스트, 안내선, 단 구분 라인 등으로 점점 복잡해지는데요. 이때 출력할 부분을 미리 깔끔하게 볼 수 있는 화면모드로 전환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Preview mode 1. 왼쪽 툴바 아래쪽에 맨 아래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여러 가지 아이콘이 뜨는데 이때 Preview(화면 미리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Preview 단축키 'W' Bleed / Slug를 누르면 도련이나 슬러그 영역을 포함한 화면 미리 보기를 제공합니다. 2.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여백, 안내선, 도련 및 슬러그 등이 보이지 않으며 대지 안의 출력물만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 mode 1. 위에 알려드린 툴바 아이콘으로도 전환할 수 있지만, 상단 바에서 Vie..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상단바, 도구툴 없어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 도중에 상단에 있던 패널이 안보이거나 왼쪽 툴바가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여러 가지 상황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orksapce 설명 1. 제어 패널 (Control Panel) 먼저 상단에 있는 제어 패널은 작업 중인 툴과 관련해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패널입니다. 2. 도구 모음 (Toolbars) 왼쪽의 툴바는 작업 시 필요한 도구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도구 아래 삼각형 모양이 있는 도구들은 길게 누르면 숨겨진 다른 도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널이 안 보이는 경우 제어 패널이 필요할 경우, 상단 바에서 Window - Control을 클릭합니다. 툴 바가 필요할 경우, 상단 바에서 Window - Toolbars - A..

패키지 디자인할 때 유용한 박스 전개도 템플릿 사이트! [내부링크]

패키지 디자인을 할 때 박스 전개도를 구상하고 정확하게 만들기까지 샘플을 수없이 만들고 고치던 날들은 이제 그만! 오늘 알려드릴 사이트는 간단한 봉투, 쇼핑백부터 여러 형태의 박스 전개도를 제공하며 PNG, PDF, SVG 등 다양한 포맷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Templatemaker 템플릿메이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작자를 후원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나오는 박스 아이콘을 보고 원하는 박스를 클릭하거나 스크롤을 내려서 실물 사진을 보며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패키지를 고르고 Units(단위)를 선택한 후, 간단하게 Length(길이) Width(폭) Height(높이)를 입력한 후 Creat!로 빠르게 전개도를 얻거나 추가 옵션을 눌러서 세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

유튜브 감동적인 단편 애니메이션 추천 5가지 [내부링크]

아이 혹은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을 찾고 계신가요? 집에서 유튜브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감동적인 단편 애니메이션 5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 Pip Pip는 Southeastern Guide Dogs에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모든 약자들을 위해 큰 꿈과 용기를 가진 작은 강아지 'Pip'으로 풀어나가는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2. Let's eat Let's eat은 중국계 미국인 이민자 가정의 엄마와 딸의 관계를 중심으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엄마와 딸의 관계, 미국 이민자 경험, 음식에 담긴 사랑 등 친숙한 주제를 신선한 시각으로 따뜻하게 풀어냈습니다. 3. Coin Operated Coin Operated는 Nicholas Arioli가 각본, 감독한 단편 애니메이션입..

컴퓨터에 설치된 폰트 한번에 보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에서 글자에 어울리는 폰트를 찾기 위해서 하나하나 확인하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에 설치된 폰트를 한눈에 보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해외 사이트라 영문 폰트만 지원됩니다. Wordmark 워드마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기능은 유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원하는 문구를 적은 후, Enter 혹은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컴퓨터에 설치된 영문 폰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옵션으로 글자 크기, 자간, 다크 모드, 폰트 나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고 싶은 2개 이상의 폰트를 선택한 후 상단의 Filter selected fonts를 클릭해 줍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컬러 한번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같은 색상의 도형을 다른 색으로 바꿀 때 일일이 수정하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방법으로 같은 색상을 다른 색상으로 한번에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컬러 변경 1. 색상을 바꾸고 싶은 도형 한개를 선택해 주세요. 2. 상단 바에서 Select - Same - Fill Color를 눌러줍니다. 3. 컬러를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합니다. 2. Recolor Artwork 1. Ctrl + A로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2. 상단 바에서 Edit - Edit Colors - Recolor with Preset - Color library를 클랙해 줍니다. 3. 옵션 창이 뜨면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4. Current Colors에서 바꾸고 싶은 색상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바꾸고 싶은 컬러를 선택한..

[그림 Tip] 일러스트 그릴 때 필수인 타블렛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그림 그릴 때 필요한 타블렛 최적화와 세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고 있어서 와콤 타블렛 세팅 화면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다른 타블렛을 사용하더라도 무리 없이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타블렛 세팅하기 1. 윈도우 검색창에서 타블렛을 검색해서 타블렛 등록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2. 어플리케이션을 포토샵으로 선택한 후, 매핑 탭에서 통신 모드를 펜으로 선택해 줍니다. 표시 에리어의 가로 세로비율을 유지를 체크해 줍니다. 이 설정은 타블렛에서 동그라미를 그렸을 때, 모니터에서도 제대로 동그라미가 그려질 수 있게 영역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아래의 Window Ink 사용은 선택사항입니다. 필자의 경우 해제하면 브러시의 텍스쳐가 사라져서 체크해서 사용 중입니다. 3. 펜 ..

인디자인 한글 자리 표시자 내용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텍스트 박스 안에 한글 더미 텍스트를 넣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글이 고전 문학이라 트렌디한 시안 작업 시 의도가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해당 더미 텍스트를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laceholder 1. 더미 텍스트에 넣을 글을 메모장에 복사 - 붙여넣기 합니다. 필자는 악뮤 - Love Lee 가사를 준비했습니다. 2. 메모장 저장 시 파일 이름을 placeholder, 인코딩은 UTF-16으로 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3. 저장한 메모장을 폴더 경로 [내 PC >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InDesign CC]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러면 더미 텍스트 한글 선택 시 준비한 텍스트로 ..

인디자인 텍스트 박스에 더미 텍스트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와 포토샵은 텍스트 박스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더미 텍스트가 생성되는데 반해, 인디자인은 빈 텍스트 박스로 생성되는데요. 인디자인에서 텍스트 박스에 더미 텍스트를 간단하게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ype 메뉴 1. 타입 툴(Type Tool)을 선택한 후, 원하는 곳에 드래그하여 텍스트 박스를 생성합니다. 2. 텍스트 박스를 선택한 후, 상단 바에서 Type - Fill with Placeholder Text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텍스트 박스를 채울 수 있는 만큼의 자리 표시자 텍스트가 생성됩니다. 언어 설정 옵션 Type - Fill with Placeholder Text를 누를 때 Ctrl를 함께 누르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창이 뜹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OK ..

더미 텍스트 생성하는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더미 텍스트, 즉 로렘 입숨(lorem ipsum)은 출판이나 그래픽 작업 시 레이아웃을 보기 위해 필요한 의미 없이 공간을 채우는 글들을 말합니다. 일러스트, 포토샵에서는 텍스트 박스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더미 텍스트가 포함되어 생성되는데요. 이처럼 자동으로 더미 텍스트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1. Lorem Ipsum Lorem Ipsum는 영어 외에 39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상단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글 제외) 문장, 단어, 용량, 리스트 형식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첫 문장의 시작을 Lorem Ipsum으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문단의 길이는 따로 설정이 불가합니다. 2. dogmaster dogmaster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총 4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포토샵 브러시 지우개로 사용 안 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브러시를 지우개로 사용하고 싶은데, 자동으로 브러시 툴로 변경되나요? 포토샵 cc2019 버전부터 브러시 우측 상단에 브러시, 지우개, 스머지 아이콘이 붙은 브러시는 해당 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툴로 사용하고 싶어도 해당 기능으로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원하는 브러시를 지우개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ode 변경 원하는 브러시를 선택한 후, 상단 바 모드에서 Clear로 바꿔주면 브러시 자체를 지우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de Clear 단축키 : Alt + Shift + R Mode Normal 단축키 : Alt + Shift + N Brush Preset 설정 1. 원하는 브러시를 선택한 후, 브러시 우측 사단의 메뉴 - New Brush Pre..

전공 말고 지식을 쌓아보자! 뉴스레터 추천 6가지 [내부링크]

한 가지 일에 집중하다 보면 세상 돌아가는 일들을 놓치기 마련이죠. 이럴 때 쉽고 빠르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는 정기적으로 특정한 주제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어떤 뉴스레터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글에서 알아봅시다. 1. 어피티(UPPITY) 어피티는 MZ 세대를 위한 경제생활 미디어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아침 6시에 머니레터를 발행하며, 경제뉴스, 재테크 팁, 머니칼럼 등 다양한 내용을 담으며 경제용어도 설명해 줍니다. 금요일에는 일주일간의 내용을 퀴즈로 풀 수 있고, 독자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뉴닉(NEWNEEK) 뉴닉은 정치부터 경제, 환경, 인권 등 다양한 시사뉴스를 알려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고슴도치를 의..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글쓰기 AI 도구 모음 [내부링크]

무료 글쓰기 AI를 찾고 계신가요? 많은 디자이너들이 글쓰기를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글쓰기 AI가 있다면 어떨까요! 아래에서 무료 글쓰기 AI 도구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뤼튼 (wrtn) 뤼튼은 AI 채팅부터 이미지 생성까지 가능한 한국어 전용 AI 서비스입니다. 한국어 결과물에 있어서는 chatGPT보다 훨씬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며, OpenAI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chatGPT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2. 타입잇 (Typeit) 타입잇은 마케팅 카피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영상 제목, 인스타그램 캡션, 해시태그, 링크드인 프로필, 블로그 제목, 비즈니스 이메일, 채용 공고 등 다양한 상황에..

UI/UX 필수툴, Figma 무료 강의 추천 6가지 [내부링크]

피그마 무료 강의를 찾고 계신가요? 피그마(Figma)는 현재 UI/UX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맥 OS, 윈도우를 모두 지원하고 빠른 작업 속도와 직관적이고 간단한 툴로 이루어진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피그마를 배울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강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igma Figma 공식 계정에서 제공하는 강의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 강의부터 여러 가지 기능과 인기 있는 피그마 팁까지 다양한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Designlab Designlab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일일 자습서와 다운로드 가능한 템플릿과 팁을 7일간 메일로 보내줍니다. 피그마의 핵심 기능 사용 방법과 고급 팁, 백터 네트워..

나만 알고 싶은 수정 가능한 무료 3D 아이콘 사이트! [내부링크]

3D 아이콘 때문에 강의를 들어야하나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강의를 결제하기 전에 이 사이트를 먼저 사용해 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몇 번의 클릭으로 수정 가능한 무료 3D 아이콘을 제공하고 기본적인 3D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강의도 제공됩니다. Spline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기능을 원하시면 필요한 플랜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편한 방식으로 사이트에 가입하시고 간단한 질의응답을 하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메뉴의 Tutorials에 들어가면 무료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는 Library를 클릭해 주세요. 사용하고 싶은 소스를 클릭해 주세요. Alt + ..

UI/UX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UI/UX 디자인 참고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UI/UX 디자인은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므로 다양한 자료와 영감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알아두는 게 좋은데요. 아래에 6가지 참고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1. WWIT WWIT는 국내 모바일 UI 레퍼런스만 모여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테고리와 패턴 별로 구분되어 있어 찾기가 간편하고 클릭하면 해당 앱의 주요한 디자인들이 다 들어있어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2. UI Bowl ui bowl도 국내 모바일 레퍼런스들이 모여있는 사이트 입니다. 서비스 이용자 수, 카테고리 유형, UI 패턴, 컬러로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앱이 있는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고 앱의 알림 디자인까지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3. Refero Refe..

개성 가득 복고풍 레트로 영문 폰트 추천 [내부링크]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하는 뉴트로 열풍이 한창인데요. 오늘은 레트로 느낌의 영문 폰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폰트들은 모두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시 무료이며, 상업적 이용을 원하시면 폰트 사이트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LIBER LIBER은 Elvinova Studio에서 디자인한 우아하고 현대적인 레트로 서체입니다. 해당 폰트는 모두 대문자 형태로 제공되며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2. Kango Kango는 모던 스타일의 글꼴로 아름다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체 문자와 합자를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의 다채로움을 더합니다. 3. Gathrima Gathrima는 장난스러운 느낌을 주는 펑키한 레트로 서체입니다. 대체 문자, 합자,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4. Retro Sick Retro ..

UX 디자이너가 무조건 읽어야 할 책 추천 Best 5 [내부링크]

UX 입문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UX 디자인의 기본 지식과 실무, 매끄럽게 글을 쓰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책 5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UX 원칙 UX 원칙은 편리한 유저경험을 위한 101가지 원칙이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는 책입니다. 비밀번호 입력 필드와 같은 사용자 테스트의 디테일부터, 고객 여정 설계에 이르는 폭넓은 UX 문제에 대한 명확한 답과 전략까지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한 디자인 가이드 같은 책입니다. 2. 이것이 UX/UI 디자인이다 이것이 UX/UI 디자인이다는 UI, UX의 기초를 탄탄하게 닦을 수 있는 개념, 지식, 사례, 프로세스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고 있는 UI, UX의 변화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저자가 수행한 다양한 경험과 진행했던 UX 강의 내용, 국내 주요 UX ..

디자인 스킬을 올려주는 디자인 게임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디자인을 할 때 필요한 스킬 중 하나는 바로 눈썰미인데요. 간단한 게임들로 자신의 눈썰미를 파악해보고 감을 익힐 수 있는 간단한 디자인 게임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1. Shape Type Shpe Type은 핑크색 점의 앵커포인트를 해당 폰트에 가깝게 수정하면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앵커포인트의 이해와 폰트 수정 시 필요한 디자인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It's Centred That It's Centred That은 점이 해당 도형의 가운데 있는지 맞추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도형의 중심점을 파악하는 디자인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Can't Unsee Can't Unsee는 해당하는 UI 디자인에 가까운 쪽을 선택하여 맞추는 게임입니다. 도형의 형태, 불투명도..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블렌더 에셋 추천 ① [내부링크]

무료 3D 프로그램 블렌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픈 소스를 찾고 계신가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을 알아봅시다. 1. Tiny Eye Tiny Eye는 렌더링 Eevee 및 Cycles (Blend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눈 에셋입니다. 홍채, 동공, 각막 등을 수정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를 위반하지 않으면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설정 방법과 기능은 위의 데모 비디오를 시청해 주세요. 소유 주장, 재판매 X 2. Building Asset Pack (Day & Night) Building Asset Pack은 배경에서 활용 가능한 6개의 건물을 제공합니다. 낮과 밤 조명을 조정할 수 있으며 같은 창작자가 제공하는 Billboards & City Stuff Pack도 함께 활용하면 ..

포토샵 캔버스가 흑백으로 변했을 때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작업 중에 실수로 단축키를 잘못 눌렀을 때 갑자기 캔버스가 흑백으로 변하셨나요? 간단하게 원상태로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hannels 설정 1. 상단 바에서 Window - Channels을 클릭해 줍니다. 2. Channels 상단에 있는 RGB 채널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흑백에서 컬러로 다시 돌아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브러시 지우개로 사용 안 될 때 해결 방법 포토샵 사진 저장, 캡처 없이 색상 가져오기 [그림 Tip] 포토샵 그림 흑백으로 보는 방법

포토샵 사진 저장, 캡처 없이 색상 가져오기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인터넷에서 본 사진에 있는 색상을 추출하고 싶을 때, 사진을 저장하거나 캡처하지 않고 색상을 가져오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툴바가 안 보이는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포토샵 툴바 사라졌을 때 복구하는 방법 Eyedropper Tool 1. 포토샵 왼쪽 툴바에서 Eyedropper Tool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2. 포토샵 안에서 Eyedropper Tool을 클릭해 활성화 해주세요. 3. 2번에서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 그대로 원하는 색상으로 끌어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원하는 색상이 추출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캔버스가 흑백으로 변했을 때 복구하는 방법 포토샵 캔버스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11 자판 배열 영어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키를 눌렀을 때 갑자기 자판 배열이 영어로 바뀌어 한영 전환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11 기준으로 자판 배열에서 영어를 없애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언어 설정 1.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언어 설정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2. 윈도우 자판 버그로 한국어만 표시됩니다. 영어를 설치한 후 삭제하면 해결됨으로 언어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3. English를 검색한 후, English (United States)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4. 체크 박스를 모두 해제하고 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점 3개 옵션을 눌러 제거하면 영어 자판 배열이 사라집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일러스트 그릴 때 필수인 타블..

포토샵 캔버스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맨 처음 캔버스를 생성한 뒤 사이즈를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간단하게 캔버스를 변경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설정 1. 상단 바에서 Image - Canvas Size를 클릭해 줍니다. 2.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1. Current Size : 현재 캔버스 크기 2. New Size : 변경할 캔버스 사이즈 (Width 가로, Height 높이 설정) 3. 변경할 사이즈 단위 선택 4. Relative : 여백 설정. 체크하면 여백의 크기와 단위 설정 가능 5. Anchor : 캔버스 크기 조절 시 기준점. 각 칸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이동 6. Canvas extension color : 확장되는 영역의 색상 설정. Other을..

포토샵 PNG Interlaced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PNG 저장 시 뜨는 옵션에 Interlaced를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Interlaced와 Not Interlaced는 화면에 이미지가 나타나는 방식이 다릅니다. 그렇다면 Interlaced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래에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PNG Interlaced란? Interlaced는 이미지를 가능한 빨리 낮은 해상도의 상태로 불러온 다음 이미지를 깨끗한 상태로 점진적으로 나타냅니다. Not Interlaced는 이미지를 불러올 때 여러 패스로 선명한 이미지를 로드하여 나타냅니다. Interlaced와 Not Interlaced 예시와 같이 Interlaced는 처음에 흐릿하게 보이다가 점점 선명해지는 방식이고, Not Interlaced는 선명한 이미지를 위에서 아래로 점진적으로..

포토샵 레이어별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레이어별로 이미지가 필요할 때 아직도 일일이 저장하고 계신가요?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빠르게 레이어를 PNG로 저장하는 방법과 디테일한 설정이 포함된 레이어별 이미지 저장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 속성 - 빠른 저장 1. 배경과 분리된 레이어들을 준비해 주세요. 2. 이미지로 내보낼 레이어를 Shift나 Ctrl로 선택해 주세요. 이때 레이어 눈은 꺼져있어도 상관없습니다. 3. 선택된 레이어를 우클릭 - Quick Export as PNG를 클릭합니다. 4.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폴더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폴더가 없는 경우 폴더 선택을 클릭하면 폴더 없이 저장됩니다. 5. 그러면 이렇게 레이어 이름 순으로 저장됩니다. File 설정 - 디테일한 세팅 1. 상단 바에서 File - Export -..

인디자인 영문판에서 한글판으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 한글판에는 영문판에 없는 추가 기능들이 있는 있는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바꾸는 두가지 방법과 인디자인을 한글판으로 깔아야 하는 이유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Adobe Creative Cloud 설정 1. Adobe Creative Cloud를 실행한 후, 상단바에서 줄 3개 아이콘 - 파일 - 환경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2. 앱에서 기본 설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 후, 인디자인을 다시 깔아줍니다. 2. InDesign Shortcut Sets 설정 1. 폴더 경로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InDesign CC - Presets - InDesign Shortcut Sets]로 이동합니다. 2. 폴더 이름을 en_G..

인디자인 들여쓰기와 내어쓰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잡지에서 주로 내용을 구분하여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들여쓰기가 사용되는데요. 들여쓰기는 문장을 쓸 때 문자열을 오른쪽으로 당겨 작성하는 방법이고, 내어쓰기는 반대로 같은 문단에 있는 다른 줄보다 왼쪽으로 내어 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종류를 알아보고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ndesign indents 1. 타입 툴을 선택한 후 화면에 드래그하고 박스 안에 텍스트를 채워줍니다. 2. 상단 바에서 Window - Type & Tables - Paragraph를 클릭해 줍니다. 3-1. 문단 안에 커서가 있는 상태에서 맨 위의 Left Indent를 올리면 전체 문단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3-2. 그 옆의 Right Indent를 올리면 반대로 전체 문단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3-3..

인디자인 첫 글자 크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옛 고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문단의 큰 글자는 중요한 구절을 표시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약 2000년 전부터 존재했으며, 오늘날에는 주로 장식 요소로 사용되며 잡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디자인에서 간단하게 첫 글자를 크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aragraph 설정 1. 새 창을 열어 텍스트 툴을 선택한 후, 화면에 드래그하여 텍스트 박스를 생성하고 글을 써주세요. 2. 상단 바에서 Window - Type & Tables - Paragraph 를 클릭합니다. 3. 단락에 커서가 놓여 있는 상태에서 Paragraph 창 아래에 위치한 Drop Cap Number of Lines의 숫자를 원하는 만큼 올려줍니다. 3-1. 그 옆의 Drop Cap One or More Character를..

한눈에 보는 2023년 폰트 트렌드! [내부링크]

디자이너라면 눈여겨봐야 할 2023년에 떠오르는 폰트 트렌드는 기하학적인 산세리프, 견고한 디스플레이 폰트, 고도로 구조화된 폰트로 지난 몇 년 동안 표현력이 풍부한 스타일보다 실험적인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예상되는 6가지 폰트 트렌드와 영감을 주는 폰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ig, bold and Sturdy 전체 대문자 텍스트, 두꺼운 선 및 기하학적 모양의 크고 대담하면서 견고한 타입의 폰트입니다. Bourton, Brocklyn, Roque, Manchego 등의 폰트가 있습니다. Psychedelic Minimalist 뒤틀리고 자유로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가독성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사이키델릭 레트로 타입의 폰트입니다. Spring, Daisy, Moon Dr..

인디자인 도련 설정,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진(margin)은 문서 내의 여백이고, 도련(Bleed)은 문서 밖의 여백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도련은 인쇄 후 재단할 때 오차를 고려한 영역으로 해당 인쇄소에서 요구하는 넓이에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 도큐먼트 설정창에서 도련을 설정하는 방법과 만든 후에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련 설정하기 1. 새 도큐먼트 창에서 아래의 Bleed and Slug 화살표를 눌러 열어주세요. 2. Bleed에서 재단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옆의 쇠사슬을 클릭해 끊으면 여백을 각각 다른 길이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Slug는 Bleed 이외 여백을 생성하여 업체에 전할 말을 적을 수 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검은색 페이지 가장자리(재단)보다 더 넓은 빨간 도련부분이 ..

고정키를 켜시겠습니까? 알림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Shift키를 자주 누르게 되는데 이때 연속으로 5회 이상 누르거나 8초 이상 누르게 되면 '고정키를 켜시겠습니까?'라는 알림 창이 뜨게 됩니다. 고정키는 Alt, Ctrl, Shift와 같은 특정 키를 눌러진 상태로 고정할 수 있게 하는 옵션입니다. 해당 알림을 윈도우 11 기준으로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tting 설정 1-1. 알림이 떠 있는 상태라면 아래의 접근성 키보드 설정에서 이 키보드 바로 가기 키 사용 안함을 클릭해 주세요. 1-2. 혹은 윈도우 검색창에서 설정을 검색해서 클릭해 주세요. 2. 1-2번 분만 해당됩니다. 설정의 접근성 -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3. 맨 위의 고정키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4. 고정키의 바로 가기 키를 끄면 고정키 알람을 해제할..

포토샵 속도가 느릴 때 성능 향상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할 때 많은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도 버벅거리는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는데요. 포토샵 자체가 무거운 편이라 램이 낮으면 이런 현상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설정을 통해 작업 성능을 향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캐시 삭제 상단 바에서 Edit - Purge - All을 클릭해서 캐시를 삭제해 줍니다. Purge는 작업하다 쌓인 Undo, 클립보드, 히스토리를 삭제하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 중이라면 신중히 결정해 주세요. Preference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를 클릭해 줍니다. 2. 왼쪽 상단의 메모리 할당량을 70 ~ 85% 사이로 지정해 주세요. 3.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에서 Advanced Settin..

[그림 Tip] 포토샵 고정된 화면 움직이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화면을 확대하지 않은 상태에는 캔버스가 고정되어 있어서 불편한 적이 있으신가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자유롭게 캔버스를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ool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Tools를 클릭합니다. 2. 중간에 위치한 Overscroll을 체크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확대하지 않은 화면에서도 캔버스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속도가 느릴 때 성능 향상 시키는 방법 포토샵 브러시 모양, 크기가 안 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 [그림 Tip] 포토샵 캔버스 화면 회전하는 방법

포토샵 브러시 모양, 크기가 안 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브러시 툴을 사용할 때 브러시 모양이 표시가 안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러시가 +로 표시될 때 브러시가 브러시 모양이 아닌 + 모양으로 표시될 때는 키보드의 CapsLock을 눌러주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커서가 자동 숨기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 브러시를 사용할 때만 커서가 보인다면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Cursors를 클릭합니다. 2. 위의 해당 부분을 해제한 후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화면이 확대되었을 때 포토샵 화면이 100% 이상 확대되었을 때도 브러시 원이 보이지 않으므로 화면을 너무 많이 확대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포토샵 고정된 화면 움직이는 방법 포토샵 ..

포토샵 툴바 사라졌을 때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제일 자주 사용하는 창은 툴박스인데요. 작업 도중 툴박스가 사라졌을 때 다시 복구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툴바를 X표시로 껐을 경우 툴바 창을 실수로 껐을 경우에는 상단 바에서 Window - Tools로 다시 꺼낼 수 있습니다. 툴박스 포함 화면의 모든 메뉴가 사라졌을 경우 뭔가 누르다가 화면과 같이 변했을 경우 키보드 Tab키를 눌러서 원상복구 시켜줍니다. 툴바 메뉴 초기화 위의 방법으로 툴바가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바에서 Window - Workspace - Reset Essentials를 클릭해 초기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브러시 모양, 크기가 안 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 포토샵 인덱스(index) 레이어 잠금 해제하는 방법

포토샵 인덱스(index) 레이어 잠금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불러왔을때 Index 레이어로 표시되면서 편집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Index란 편집이 되지 않는 색상모드로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에서 변경한 이미지들이 주로 인덱스 파일로 변경되는데요. 간단하게 인덱스 레이어를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mage Mode 변경 1. Index 레이어로 잠겨있는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2. 상단 바에서 Image - Mode - RGB Color로 변경해줍니다. 3. 만약 Background 배경으로 잠겨있다면 레이어를 더블 클릭합니다. 4. 새 창이 뜨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러면 이렇게 잠금이 해제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툴바 사라졌을 때 복구하는 방법 ..

포토샵 창닫기 버튼 사라짐, X버튼 없어짐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다가 어떤 버튼을 눌렀는데 창닫기 버튼이 사라져 버렸다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 방법으로 해결해 주세요. 간단한 해결 방법과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창닫기 버튼 표시 1. 창 버튼이 사라진 상태에서 키보드 'F'를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이렇게 전체창으로 변하는데 여기서 한번 더 F를 눌러주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F 설정 해제 1. F를 눌렀을때 화면이 변화는 설정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상단 바에서 Edit - Keyboard Shortcuts and Menus를 클릭합니다. 2. Shortcuts For를 Tool로 선택해 줍니다. 3. 아래로 내리면 Toggle Screen Modes를 선택해서 Delete Shotcut 클릭한 후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함께..

포토샵 녹아내리는 액체 글자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포스터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효과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글자가 녹아내리는액체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만의 색감과 느낌을 살려서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보세요. Smudge Tool 1. 텍스트 아이콘을 누른 후, 원하는 글자를 두꺼운 폰트로 써주세요. 2. 글자 레이어 2개를 선택하고 레이어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뒤 Rasterize Type을 눌러 이미지화 시켜줍니다. 3. 다시 글자 레이어 2개를 선택한 후 레이어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뒤 Merge Layers (단축키 Ctrl + E) 눌러 레이어를 합쳐줍니다. 4. 도구 툴에서 Smudge Tool을 선택합니다. 5. Smudge Tool로 글자를 원하는대로 문지릅니다. 6. Create new fi..

일러스트레이터 반짝이 별, 네잎클로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포스터에서 자주 보이는 반짝이는 별을 이펙트를 적용하여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네잎클로버도 만들 수 있으니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반짝이는 별 만들기 1. 사각형 도형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다양한 도형들이 있는 창이 뜨는데 2번째에 있는 원형(단축키 L)을 선택해 주세요. 2. 화면에 드래그하여 도형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Shift를 누르면 가로세로 비율이 같은 원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도형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바의 Effect - Distort & Trasform - Pucker & Bloat를 클릭합니다. 4. Preview를 먼저 체크한 후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마음에 드는 모양이 되었으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5. 원형의 크기나 모양을 바꿔서 원하는 모양으..

포토샵 거친 텍스쳐 그라디언트 배경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분위기 있는 배경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라디언트와 노이즈를 이용해서 배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글은 기본적인 순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추후에 응용하시면 더 멋진 배경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Grainy Textured Gradient 1. 정사각형 캔버스를 새로 만든 후, Background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 잠금을 풀어줍니다. 2.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 Layer Style을 활성화합니다. Gradient Overlay를 체크하고 우측 설정을 Style을 Angle, Angle을 90도, Scale을 100%로 설정해 줍니다. 3. 색상을 바꾸려면 Gradient를 클릭하고 Gradient Editor의 아래 두 포인트에 색을 지정해준 후 OK버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한글 폰트 추천 ③ [내부링크]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면서 예쁜 무료 한글 폰트를 찾고 계신가요? 아래에 알려드리는 해당 폰트들은 모두 유료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사용 제한이 있는 폰트도 있으므로 사용하시기 전에 꼭 폰트의 라이선스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이사만루체 이사만루체는 2020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공게임즈와 폰트릭스가 함께 개발한 공게임즈 전용 글꼴입니다. Light, Medium, Bold 총 3가지 폰트 패밀리가 있으며 Light와 Medium은 반듯반듯하며 귀여운 느낌이 있어 본문용에 어울리며 Bold는 부분적으로 사선 포인트가 있어 제목용으로 추천드립니다. 폰트 파일의 수정 / 복제 / 배포 X 2. G마켓 산스 G마켓 산스는 단순하고 직선적인 형태로 표현되어 글줄을 가지런하게 만들고 깔끔하..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즈 질감 만드는 방법 ②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알아본 그레인(Grain) 효과를 좀 더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부분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진행되니 이전 글을 보신 분들은 그라데이션 적용 부분부터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즈 질감 만드는 방법 ① Freeform Gradient 사용 1. 텍스쳐 효과를 줄 도형을 선택한 후 Ctrl + C, Ctrl+ F로 같은 위치에 복제한 후 그림자색으로 지정해줍니다. 2. 상단 바에서 Window - Transparency를 클릭합니다. 3. 도형을 선택한 후 Make Mas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Clip 체크를 해제한 후 오른쪽 마스크 부분을 클릭합니다. 5. 사각형 도형을 선택하고 질감을..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즈 질감 만드는 방법 ①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의 하나인 그레인(Grain) 텍스쳐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평한 그림에 입체감을 주고 통통 튀는 귀여운 느낌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스크 기능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Linear Gradient 사용 1. 먼저 텍스쳐 효과를 줄 도형을 선택한 후 Ctrl + C, Ctrl + F로 같은 위치 복사한 후 원하는 색으로 지정해줍니다. 2. 상단 바에서 Window - Transparency를 클릭합니다. 3.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Transparency 창의 Make Mas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Clip 체크를 해제하고 생성된 마스크 부분을 클릭합니다. 5. 사각형 툴을 선택한 후 준비한 도형보다 약간 크게 만들어 ..

일러스트레이터 아트보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아트보드(Artboard)란 제작한 작업물을 내보낼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포토샵은 정해진 공간에만 작업할 수 있지만 일러스트레이터는 아트보드 밖에서도 자유롭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트보드 밖에 있는 작업물은 결과물에 포함되지 않으니 내보내기 전 필요한 작업물을 꼭 아트보드 안으로 배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트보드를 만들고 간편하게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rtboard 생성 1. 상단 바에서 Window - Artboards를 눌러 아트보드 창을 띄워줍니다. 2. 아트보드 창 아래 New artboard를 눌러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Artboard 복사 1. 왼쪽 도구 창에서 Artboard Tool (단축키 Shift + O)를 누른 뒤 원하는 아트보드를 ..

인디자인 마진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새 파일을 생성할 때 설정한 마진(margin)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가요? 파일 생성 후에 다시 마진을 수정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Margin 설정 1. 새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때 흰색의 여백이 마진 영역입니다. 2. 상단 바에서 Layout - Margins and Columns를 클릭합니다. 3. Margins의 해당 영역들을 변경한 후 OK 버튼을 누르면 마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인디자인 도련 설정, 수정하는 방법 인디자인 이미지 프레임 맞추는 방법

인디자인 이미지 프레임 맞추는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이미지 프레임 맞추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이미지 프레임 맞춤 아이콘이 안보이실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인디자인 이미지 프레임 맞춤 안 보일 때 해결 방법 아이콘 사용 1. 사각형 프레임 도구(Rectangle Frame Tool)를 선택한 후 화면에 드래그하여 이미지가 들어갈 자리를 배치해 줍니다. 2. 들어갈 이미지를 선택 후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러면 사각형 프레임 안으로 이미지가 들어오는데, 이때 이미지의 크기는 원본의 크기로 들어오기 옵니다. 4-1. 상단의 비율에 맞게 프레임 채우기(Fill Frame Propertionally)를 누르면 이미지가 프레임의 가로 폭에 맞춰지게 됩니다. Fill Frame Properionally ..

인디자인 이미지 프레임 맞춤 안 보일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인디자인에서 이미지 프레임 맞춤 아이콘이 상단 바에서 안 보여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간단한 설정으로 다시 상단바에 이미지 프레임 맞춤 아이콘이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ustomize Control Panel 설정 1. 설정하기 전 설정 후 빠른 확인을 위해서 사각형 프레임 툴(Rectangle Frame Tool)을 만들어 선택해줍니다. 2. 상단 패널 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Customize Control Panel)을 클릭합니다. 3. 중간에 있는 Frame Fitting (object)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잘 사용하지 않는 설정을 끄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Frame Fitting (object)보다 앞쪽에 위치한 설정을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그림 Tip] 포토샵 캔버스 화면 회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그림을 그릴 때 알아야 할 꿀팁은 바로 캔버스 화면 회전하는 방법입니다. 긴 선을 긋거나 채색할 때 본인에게 편한 방향으로 돌리고 싶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마치 글을 쓸 때 공책을 돌리듯 캔버스도 간단하게 돌린 후 다시 원상태로 되돌리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로테이션 툴 사용 1. 도형 아래 손바닥 툴을 길게 누르면 나오는 Rotaion View Tool (단축키 R)을 선택한 후 화면을 클릭하면 나침반 아이콘이 생깁니다. 2-1. 화면을 클릭한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이 움직이면 화면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때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움직이면 15도씩 균일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2-2. 또는 상단에 나오는 Rotation Angle에 직접 숫자를 입력하거나 그 옆의 원을 클릭해서 ..

일러스트레이터 라인으로 하트 만드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도형으로 하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펜툴 혹은 라인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하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펜툴 & 라인 툴 사용 1. 펜 툴 혹은 라인 툴을 선택한 후 Shift를 누른 채 선을 만들어 주세요. 2. Reflect 아이콘을 선택한 후, 대칭점을 Alt + 화면 클릭으로 만들어주면 Reflect 창이 뜹니다. 이때 Vertical, Angle 90으로 설정한 후 Copy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복사한 선을 아래 꼭짓점에 맞물리게 이동해줍니다. 4. 선택 툴(A)로 아래 꼭짓점 선을 모두 선택합니다. 5. 그 상태로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뜨는 창에 Join을 클릭해서 꼭짓점을 연결해줍니다. 6. 상단 바에서 Window - Stroke를 클릭합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도형으로 하트 만드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하트 아이콘을 만들어야 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펜툴로 일일이 그리려면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오늘은 사각형 도형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하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각형 툴 사용 1. 사각형 툴을 선택한 후, 너무 길지 않게 가로가 긴 직사각형을 드래그하여 그려줍니다. 이때, 면은 채우고 선은 비워주세요. 2. 그린 사각형을 선택한 후 Ctrl + C, Ctrl + F를 눌러 같은 자리에 복사해줍니다. 복사한 사각형을 Shift를 누른 채 90도로 회전해주세요. 3. 회전한 사각형을 오른쪽 아래 꼭짓점이 맞물리도록 이동해줍니다. 4. 도형을 모두 선택한 후 Shift를 누르고 회전해줍니다. 5.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해당 선택 툴로 위쪽 동그란 포인트를 Shift로 다중 선..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한글 폰트 추천 ② [내부링크]

디자이너들에게 꼭 필요한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면서 예쁜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봤습니다. 해당 폰트들은 모두 유료 판매를 금지하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사용 제한이 있는 폰트도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꼭 폰트의 라이선스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HS봄바람체 HS봄바람체는 세로획과 가로획의 굵기 차이에서 날카롭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제목용 서체입니다. Regular, Thin 총 2개의 패밀리 폰트가 있습니다. 폰트 파일의 수정 / 복제 / 배포 X 2. 상주경천섬체 상주경천섬체는 상주의 대표 관광지인 경천섬을 모티브로 제작한 서체로 내리점을 분리하여 섬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고, 경천섬을 위에서 내려다본 이미지를 가로 꼭지에 표현한 서체입니다. 붓글씨의 형태를 따른 구조로 관광이정표나 뉴트로 콘셉트..

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 피해서 글자 적기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 디자인을 하거나 포스터를 만들 때 이미지를 피해서 글을 적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요. 일일이 띄어쓰기를 하면 수정할 때 번거로운 상황을 맞닥드릴 수 있는데요. 어떻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Object 설정 1. 먼저 이미지를 불러온 후, 텍스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트보드에 박스를 그리듯 드래그합니다. 2. 원하는 글자를 채운 후 이미지와 살짝 걸치도록 위치를 옮겨줍니다. 3. 이미지보다 살짝 크게 이미지와 비슷한 모양을 펜툴로 간단히 그려줍니다. 4. 방금 그린 모양과 텍스트 박스를 Shift로 둘 다 선택 후, 상단 바에서 object - Text Wrap - Make를 눌러줍니다. 5.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미지를 피한 텍스트 박스를 만들 ..

[그림 Tip] 포토샵 브러시 계단 현상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브러시로 선을 그을 때 층 혹은 계단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러시마다 기본 설정되어 있는 모양과 간격이 다 다른데요. 브러시 간격이 넓을수록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깔끔한 선을 그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rush Settings 사용 1-1. 상단 바에서 Window - Brush Settings (단축키 F5)를 누르거나 1-2. 브러시를 선택한 상태에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브러시 옵션 창 아래 Spacing의 간격을 제일 낮게 설정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우측처럼 깔끔한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포토샵 캔버스 화면 회전하는 방법 [그림 Tip] 포토샵 RGB CMYK 변환할 때 색 손실 줄이는 방법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한글 폰트 추천 ① [내부링크]

무료지만 예쁜 한글 폰트를 찾고 계시나요? 디자이너들에게 꼭 필요한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봤습니다. 해당 폰트들은 모두 유료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사용 제한이 있는 폰트도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꼭 폰트의 라이선스의 변경사항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카페24 클래식타입 카페24 클래식 타입은 1910년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 사용하고자 개발된 고전 서체 '센추리 스쿨북'의 부드러운 곡선과 명료한 직선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폰트입니다. 글자 획 끝에 있는 세리프를 적용해 강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목용 서체입니다. 2. SF 함박눈 함박눈체는 먹으로 찍어 쓴 듯한 느낌과 반듯한 분위기를 내는 폰트입니다. 두께에서 무게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 글자 깨는 방법 (폰트 아웃라인 따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에서 작업한 후 인쇄를 맡길 때 반드시 해야 할 작업은 바로 모든 문자를 아웃라인 처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왜 이 작업을 해야 할까요? 작업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열 때 내가 사용한 폰트가 해당 컴퓨터에 존재하지 않으면 다른 폰트로 교체되어 원하는 작업을 그대로 보여줄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러면 간단하게 폰트 깨는 방법을 여러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Type 메뉴 사용 1. 먼저 아웃라인 처리할 글자를 준비합니다. 2-1. 첫 번째 방법은 상단 바에서 Type - Creat Outlines를 클릭해서 폰트를 깨주는 방법입니다. 퀵메뉴 사용 2-2. 두 번째 방법은 글자를 우클릭한 후 Create Outlines을 클릭해서 폰트를 깨주는 방법입니다. 단축키 사용 2-3. 세 번째 방법은 단축키 Ct..

패키지 디자인 추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의 성격과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운반하는 과정에서 내용물을 보호하는 목적 등을 모두 반영하는 입체적인 포장 디자인입니다. 디자인 구상 시 참고하기 좋은 유명한 패키지 디자인 사이트를 알아봅시다. 1. Pentawards Pentawards는 매년 열리는 패키지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연도, 나라, 상품, 컬러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Packaging Of The World Packaging Of The World는 흥미롭고 창의적인 패키지 디자인 작업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연도, 나라, 상품, 프로젝트, 재질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3. Lovely Package Lovely Package는..

[그림 Tip] 포토샵 RGB CMYK 변환할 때 색 손실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그림을 그릴 때 알아야 할 꿀팁은 바로 RGB에서 CMYK로 변환할 때 색 손실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RGB는 빛의 3원색으로 Red, Green, Blue로 이루어진 모니터로 보는 작업에 적합한 색상모드입니다. 반면에 CMYK는 Cyan, Magenta, Yellow, Black으로 이루어진 인쇄물 작업에 적합한 색상모드인데요. RGB가 CMYK보다 표현할 수 있는 색상 값이 많기 때문에 RGB에서 CMYK로 변환할 때 많은 색 손실이 일어납니다. CMYK에서 RGB를 그대로 표현할 순 없지만, 색 손실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Mode 보정 1. RGB 이미지를 꺼낸 후, 상단 바에서 Image - Mode - Lab Color를 클릭합니다. 2. 레이어를 합치고 싶으면 Flatte..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폰트 추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디자이너에게 도움이 되는 상업적 무료 폰트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소개한 사이트들의 모든 폰트가 상업용으로 무료는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전에 꼭 폰트의 라이선스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눈누 (Noonnu) 눈누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글 글꼴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원하는 문장이나 단어로 미리 글씨체를 볼 수 있으며 폰트의 허용범위나 형태를 쉽게 필터링하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대해서 보기 쉽게 표기해놔서 초보자들도 이용하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 어워즈 (Awwwards) 어워즈 프리 폰트 컬렉션은 디자인적으로 멋진 폰트들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모두 다 무료는 아니지만, 매력적인 폰트들을 많이 발견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

[그림 Tip] 포토샵 그리드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그림을 그릴 때 알아야 할 꿀팁은 바로 포토샵에서 그리드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림을 그릴 때 어느 곳에 주된 사물을 배치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구도 중에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 때도 많이 활용되는 3분의 1법칙이 있는데요. 3분의 1법칙은 화면을 상하좌우로 3등분해 나누면 4곳의 교차점이 생기는데 이 포인트에 중심을 맞춰 피사체를 배치하면 시선이 자연스럽게 고정되어 자주 사용되는 활용 요소입니다. 그러면 포토샵에서 그리드를 활용해 화면을 3분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eference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Guides, Grid & Slices를 클릭합니다. 2. 중간에 위치한 Grid 부분에서 Gridline Every 100 / Percent / ..

[그림 Tip] 포토샵 안에서 저장 없이 캔버스 복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그림을 그릴 때 알아야 할 꿀팁은 바로 포토샵 안에서 캔버스를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그림을 그린 후 부분적으로 컬러를 변경하거나 수정하여 비교하고 싶을 때 캔버스를 저장하고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빠르고 간단하게 캔버스를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캔버스 복사 1. 먼저 복사할 캔버스를 준비해주세요. 2. 캔버스 파일 이름을 클릭 후 아래로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캔버스 창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3. 캔버스 파일 이름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한 후 Duplicate Image를 클릭합니다. 4. OK 버튼을 누릅니다. As에서는 복사한 파일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저장하지 않고도 빠르게 캔버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영문 폰트 추천 ② [내부링크]

디자이너들에게 꼭 필요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영문 폰트 모음 2번째입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폰트 라이선스가 변경 사항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NEUTRAL FACE NEUTRAL FACE는 스위스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이며 아름다운 대비가 돋보이는 우아한 산세리프 폰트입니다. Regular, Bold 총 2개의 폰트 패밀리가 있습니다. 2. THUNDER THUNDER는 대담하고 강력한 축약된 산세리프 서체로 총 18가지 폰트 패밀리를 지니며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3. BASQUIAT BASQUIAT는 Jean-Michel Basquiat의 작품과 그의 손으로 쓴 편지와 공책을 바탕으로 제작된 손글씨 폰트입니다. 거친 가장자리와 유기적인 선이 특징..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 무료 영문 폰트 추천 ① [내부링크]

무료지만 예쁜 영문 폰트를 찾고 계시나요? 디자이너들에게 꼭 필요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영문 폰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폰트 라이선스가 변경 사항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REBEQA REBEQA는 우아한 비율과 높은 대비의 문자 형태를 가진 세련된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총 9개의 폰트 패밀리가 있으며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2. MESHED DISPLAY MESHED DISPLAY는 굵은 수직 줄기와 미세한 수평 헤어라인 사이에 강한 수직적인 대비를 가진 세리프 서체입니다. 라틴어를 지원하는 문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3. Free Saint George Stencil Font Free Saint George Stencil Font는 Vedr..

일러스트레이터 이동 간격 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에서 오브젝트를 방향키나 마우스로 이동할 때 원하는 위치보다 넓거나 좁게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원하는 위치에 오브젝트를 옮길 수 없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니 간단한 방법으로 이동 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references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General을 클릭합니다. 2. Keyboard Increment를 설정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적으로 1px(0.3528mm)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더 작은 수치로 적어줍니다. 필자는 0.5px로 설정했습니다. 수치 조정을 했음에도 원하는 위치에 이동할 수 없다면 Snap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View 설정 1. 상단 바에서 View - Snap to Grid와 Snap..

[그림 Tip] 포토샵 그림 좌우 반전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그림을 그릴 때 알아야 할 꿀팁은 바로 그림을 좌우 반전으로 보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실제로 그림을 좌우 반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화면상에서만 그렇게 보이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그림을 좌우 반전했을 때 보다 가볍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화면을 좌우 반전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iew 설정 1. 상단 바에서 View - Flip Horizontal를 클릭하면 화면을 좌우 반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간단히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단축키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Keyboard Shortcuts and Menus를 클릭합니다. 2. Shortcuts for에서 Application Me..

디자인 포트폴리오 추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포트폴리오 사이트는 많은 디자이너, 창작자들이 작업물을 선보이며 자신의 역량을 표현하는 공간입니다. 많은 국내외 분들이 사용하는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1. OGQ 그라폴리오 (OGQ Grafolio) 그라폴리오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의 멋진 작품을 발견하여, 공유하고 사고팔 수 있는 창작 콘텐츠 커뮤니티로 그랜드(Grand)와 포트폴리오(Portfolio)의 합성어로, '거대한 포트폴리오' 즉 포트폴리오를 넘어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페인팅, 디자인, 캘리그라피, 애니메이션, 음악, 금속공예와 같은 많은 분야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많은 분이 배경 화면을 공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정) 2023.10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오지큐 서비스에 양도되어 새로운 크리에..

포토샵 폰트 이름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텍스트를 사용할 때 한글 폰트 이름이 영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원하는 폰트를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간단한 설정으로 폰트 이름을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Preferences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Type을 클릭합니다. 2. Show Font Names in English를 체크 해제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우측처럼 한글명으로 나타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포토샵 그림 흑백으로 보는 방법 포토샵 그라데이션 계단 현상 없애는 방법 일러스트레이터 폰트 이름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멀티 링크 추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1개의 링크 연결만 가능한데요, 여러 개의 링크를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멀티 링크를 걸 수 있는 서비스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수정) 2023.04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가 1개에서 최대 5개까지 삽입 가능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링크 1개만 연결하는 게 깔끔한 것 같습니다. 1. 링크트리 (Linktree) 링크트리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다중 링크 서비스로 실제로 많은 분이 인스타그램에 사용하고 계신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은 하지 않지만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에선 설정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어 다소 아쉽습니다. 2. 리틀리 (littly) 리틀리는 한국에서 운영 중인 다중 링크 서비스..

[그림 Tip] 포토샵 그림 흑백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그림을 그릴 때 꼭 알아야 할 꿀팁을 아시나요? 바로 그림을 흑백으로 보는 방법입니다. 그림을 흑백으로 보면 명도 차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그림의 덩어리감과 공간감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흑백으로 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Proof Setup 설정 1. 상단 바에서 View - Proof Setup - Custom을 클릭합니다. 2. Device to Simulate에서 Gray Gamma 2.2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3. 상단 바에서 View - Proof Colors (단축키 Ctrl + Y)를 누르면 그림이 흑백으로 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림 Tip] 포토샵 그림 좌우 반전으로 보는 방법 포토샵 폰트 이름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일러스트레이터 폰트 이름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러스트에서 글을 입력할 때 한글 폰트 이름이 영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원하는 폰트를 찾는 데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니 간단한 설정으로 한글명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references 설정 1. 상단 바에서 Edit - Preferences - Type을 클릭합니다. 2. 중간에 있는 Show Font Names in English를 체크 해제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우측처럼 한글명으로 나타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러스트레이터 이동 간격 조정하는 방법 일러스트레이터 글자 깨는 방법 (폰트 아웃라인 따는 방법)

포토샵 그라데이션 계단 현상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그라디언트로 배경을 줄 때 그라데이션에서 층 혹은 계단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밴딩(banding)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밴딩 현상은 주로 8비트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 이유는 16비트는 65,000개 이상의 색상 값을 가지고 있지만 8비트는 256개의 톤으로 색상을 표현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몇 가지 효과를 사용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Filter 효과 주기 1. 상단 바에서 Filter - Noise - Add Noise를 클릭합니다. 2. Amount를 3으로 입력하고 Uniform과 Monochromatic을 체크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시 상단 바에서 Filter - Blur - Surface Blur를 클릭합니다..

포토샵 타블렛 펜 사용 시 뜨는 브러시 옵션 창 끄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와콤 타블렛 사용 시 펜을 꾹 누르거나 잠깐이라도 멈췄다 떼면 브러시 옵션 창이 켜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으로 인해 작업할 때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니 브러시 옵션 창 끄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제어판 설정 1. 윈도우 검색창에서 제어판 검색해서 클릭합니다. 2.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 후 펜 및 터치를 클릭합니다. 혹은 펜 및 터치를 검색한 후 클릭합니다. 3. 펜 동작에서 길게 누르기를 선택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클릭 기능으로 길게 누르기 사용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더 이상 포토샵에서 브러시 옵션 창이 뜨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토샵 그라데이션 계단 현상 없애는 방법 [그림 Tip] 포토샵 그림 흑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