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gogorich777의 등록된 링크

 letgogorich7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 (018260)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 01051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에스디에스 내용을 공유합니다. 삼성에스디에스는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기업으로 삼성그룹의 자동화, 클라우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업무와 물류 BPO를 메..

미코(059090) 기본적 분석 2105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코라는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글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저의 주관적인 생각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0510일 종가를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내용은 증권사 리포트를 참고..

존 리의 금융 문맹 탈출 리뷰 Feat. 주린이 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재테크 마인드 셋을 위해 읽은 책 공유합니다. 작가는 동학 개미 운동에 힘을 많이 보태주신 존리 입니다. 내용은 말 그대로 금융 문맹을 탈출하자입니다. 금융 문맹은 말 그대로 금융..

더블유게임즈(192080) 낙폭과대가 아닌가.. [내부링크]

더블유게임즈는 카지노와 관련된 게임을 제작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게임섹터중 유독 심하게 빠진 종목이 아닌가 공부해본 주식입니다. 저평가로써 매력이 있는 종목인것 같고 내년 초 중반에는 좋은 호재가 나올..

도서 추천.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_Feat 위험한 주식 필터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책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사경인 회계사의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 마라!!" 사경인 회계사는 주의 주식투자 성향에 가장 가까운..

주식 상식 1. 유상증자란 Feat. 주식 최고의 악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주식 상식 1탄 유상증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유상증자란?? 유상증자란 기업에 돈이 없어서 기존 주주, 또 다른 제3자, 일반공모를 통해서 주식을 찍어내서 자본을 끌어..

20대 사회 초년생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20대 사회 초년생들이 왜 재테크를 해야 할까요?? 다들 저마다의 해야 할 의무와 목표가 있을 겁니다. 여행이나 취미생활이나 본인을 보살피는 일도 중요하고 좋은 직업을 가지고 좋은 연인을..

주식 기본 10. 재무제표 구성, 흐름 개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안전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재무제표를 꼭 확인하게 됩니다. 재무제표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이해를 한다면 재무제표의 해석의 질이 올라가게 됩니다. 사업보고서, 분기 보..

주식 기본 9. 현금흐름을 보는 이유. feat 상장폐지, 흑자도산, 분식회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현금흐름표를 주의 깊게 보아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흑자도산을 당할지도 모른다!!라는 이유일 것입니다. 흑자도산이란 "매출채권(외상으로 판매)으로 매출액은..

주식 기본 8.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꼰맹입니다. 재무제표를 보신다면 시가총액을 비롯한 기타 지표들을 먼저 살펴보시고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을 보시게 될 거 같아요. 기본적인 개념과 어떻게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식 기본 6. ROE 는 뭔가요?? [내부링크]

1. ROE 란 ROE : Return on equity ROE 란 자기자본이익률인데 이것은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값입니다. 간단하게 자기자본대비 수익률입니다. ROE가 10이라면 100만 원으로 10만 원을 벌었다는 이야기..

주식 기본 5. PBR은 뭔가요?? [내부링크]

1. PBR의 의미. PBR : Price Book-value Ratio PBR은 주가를 주당 순자산으로 나눈 자산 가치 지표입니다. PBR = 주가 / BPS(주당 순자산) 위 삼성전자의 경우 PBR이 1.55입니다. 1주당 순자산이 38,534 원 1주당..

주식 기본 4. PER을 이용해서 적정주가 뽑아보기 [내부링크]

PER을 이용해서 적정주가를 구해 봅시다. 앞글에서 말씀드렸듯이 PER = 주식 현재가 / EPS입니다. 현재 관심이 있는 주식이 아래와 같다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회사 꼰맹바이오 시가총액(주가*주식..

주식 기본 7. EV/EBITDA (현금창출력 판단) [내부링크]

EV/EBITDA Enterprise Value / Earnings Before Interest, Tax,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기업의 시장가치 / 이자, 세금, 감가 상각 및 상각 전 소득 EV : 시가총액 + 순부채 EBITDA : 기업..

주식 기본 3. PER 이해와 셀프 벨류에이션 해보기. [내부링크]

PER은 주식의 비싸고 싸다를 판단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준입니다. PER 은 주식의 가격을 EPS로 나눈 값입니다. 삼성전자의 경우로 알아보겠습니다. 1. PER 공식 PER 주식의 시가 / EPS(반기..

주식 기본 2. 거래량 이해하기 [내부링크]

거래량 거래량은 기차가 철로를 따라가도록 만드는 보일러의 증기다. - 조셉 그랜빌 거래량은 매매된 주식의 수입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차트보다 거래량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왜 거래량을 중요하게 생..

주식 기본 1. 주식 봉(캔들) 차트 이해와 분석 [내부링크]

주식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종목을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눈으로 보이는 캔들 차트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상식으로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저희 어머님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인 분도 계시..

주식을 시작하기 전 꼭 해야 할 생각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고찰해 봐야 할까요? 지금은 증시가 올라서 돌을 벌었다던 친구들이나 여기저기서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이야기가 많을 거예요. 그래서 나도 한번 해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잘 부탁드립니다. 저는 꼰맹이 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꼰맹이라고 합니다. 저는 주식과 재테크를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해서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잘부탁드립니다. ㅎㅎ 저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며 투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