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gossi의 등록된 링크

 letsgoss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임산부 입덧과 양치덧 있을 때 양치질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임산부분들은 양치질을 잘해야합니다. 임산부분들은 입덧과 양치덧으로 인해 잇몸이나 치아 건강이 안좋아집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잇몸도 굉장히 약해지고 세균에도 취약해집니다. 당연히 잇몸 질환에 잘 걸리..

임산부 치약에는 없어야 하는 안좋은 성분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성분들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임산부분들이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치약성분들은 대체로 순한 성분들이었죠. 그럼 반대로, 임산부에게 해로운 성분은 무엇일까요? 임산부..

커피 입냄새 덜 나게 마시는 방법, 믹스커피와 라떼는 참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서 커피를 마실 때 입냄새가 심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커피를 안마실 순 없는 노릇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커피 마실 때 입냄새 덜 나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

커피 입냄새 특히 믹스커피와 라떼가 입냄새 심하게 만드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은 담배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담배 피는 사람들은 왜 입냄새가 심해지는지, 그럼 어떻게 해야 입냄새를 덜 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썼었죠. 오늘은 커피입니다. 거의 모든 음식물이 입냄새를..

담배 입냄새 제거, 흡연자 구취 제거하는 일상 꿀팁 [내부링크]

지난 번에 담배 필 때 나는 특유의 입냄새는 대체 왜 생기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짧게 간추리자면, 고온과 산소농도 저하, 타르와 니코틴의 점착성, 입으로 숨쉬는 것과 침을 뱉는 행위에서 발생하는 사항들,..

담배 입냄새 원인 , 흡연자들은 왜 구취가 날까요? [내부링크]

날이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입김이 호호 나오네요. 지나가다보니 다른 김들도 보입니다. 담배 연기였네요. 담배 피시는 분들 옆자리에 계시면 담배 냄새와 입냄새로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흡연자들에게 나는..

잇몸 피 날 때 구강 테스트 해보셨나요? [내부링크]

잇몸에서 피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잇몸피 라고 검색만 해봐도 여러 정보가 나옵니다. 문제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에 도움 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리브러쉬 라는 사이..

임플란트 주위염 ( 염증 원인과 관리 방법 ) [내부링크]

임플란트를 하고 난후, 뼈가 녹는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건 대부분 임플란트 주위염 때문입니다. 그럼 임플란트 주위염은 대체 무엇이고 왜 발생할까요? 1. 임플란트 주위염 임플란트 주위염이란, 임플란트를..

[대한치과의사협회] 이빨이 시려요 양치 하면 이시림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감성 치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편찬한 따끈한 자료입니다. 민감성 치아가 무엇일까요 보통 이빨이 시려요 혹은 양치할 때 이 시려요 라고 이야기 하시면 민감성 치..

마스크끼면 입냄새 심해지는 원인, 그리고 입냄새 제거 [내부링크]

마스크를 착용하면 유독 입냄새가 심해진다는 느낌 나지 않나요? 나만 나나... 실제로 마스크를 착용하면, 오래 착용할수록 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입으..

신경치료 통증 더 아픈 이유는 한국인의 특이한 신경관 구조 때문 [내부링크]

신경치료 할 때 실제로 아플까요? 보통 10명이 신경치료 하면 1-2명이 많이 아프다고 하십니다. 그 이유는 다양합니다. 마취가 잘 안되어서, 뿌리 끝 염증이 심해서, 심리적 안정이 떨어져서 등 여러 이유로 신경..

유칼립투스 효능 효과 [내부링크]

코알라가 먹는다는 유칼립투스 ! 오늘은 유칼립투스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칼립투스는 허브차나 에션셜 오일로 많이 사용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입에서 나오는 오일성분으로 인해 화재에 매우..

[대한치과의사협회] 커피와 치아 착색 [내부링크]

전에 제 블로그에 실었던 글을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카드뉴스로 편찬해주셨습니다. 우와아아~~ 넘나 좋네요! 이야 저기 보이시죠 출처 ㅋㅋㅋㅋㅋ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_< 끼얏호 ..

에델바이스 효능 효과 [내부링크]

치약에는 여러 기타성분들이 들어갑니다. 치약 뒷 면을 보면 여러 성분들이 알 수 없는 글자들로 나열되어 있죠. 그 중 하나인 LACCE(Leontopodium Alpinum Callus Culture)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Leontopodiu..

아이들의 코로나 블루 위험합니다 [내부링크]

코로나가 다시 극성이네요. 그래서인지 코로나 블루 라는 단어도 생겼습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감염에 대한 우려, 두려움, 불안과 경제적 문제, 격리로 인한 소외감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악물기 마우스피스와 이갈이 마우스피스 부작용 문제점 [내부링크]

이악물기 진단, 치료, 치료 중 보톡스에 대한 내용까지 적었습니다. 오늘은 치료 중 마우스피스 부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마우스피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는지는 기존 이악물기 치료 부분에 적었습니다...

이악물기 이갈이 보톡스 부작용 [내부링크]

긴 여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악물기 스스로 진단하는 법, 이악물기 문제점, 이악물기 치료하기, 보톡스 치료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보톡스 치료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

이악물기 이갈이 보톡스 치료 ,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악물기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문제점, 스스로 진단하는 법, 치료법까지요. 그 중 보톡스를 이용한 치료법이 있었는데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써볼까 합니다. 이악물기 치료를 위한 보톡스와..

잘 때 이 악무는 습관 치료하기 [내부링크]

두 번에 걸쳐서 이악물기 습관의 진단과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던 이악물기 스스로 진단하는 방법과 이악물기가 불러오는 문제점이 궁금하신 분은..

이 악물기 문제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이 악물기의 문제는 너무 많은 힘이 치아에 빡! 쏟아지는거죠. 오늘은 이 악물기 문제점 중 하나인 치아의 기능 저하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단 치아가 어떻게 스트레스를 받고,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지 알아..

이 악물기 진단하기 , 나는 이 악무는 습관이 있을까 ,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이 악물기는 많은 문제를 불러옵니다. 치아도 마모되고 두통도 생기고 사각턱도 되고 잇몸까지 아프게 합니다. 그런데 내가 이를 악무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특히 잘 때 내가 이를 꽉 깨물고 있는지 어떻게..

임산부 양치덧 해결하기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 중 임산부 양치덧 해결하기 부분만 요약해서 보기 좋게~ 알려드릴게요 1. 임산부 치약 치약은 잇몸병 예방 성분인 아미노카프로산, 피로인산나트륨, 염화나트륨 등이 들어있는걸로. 그..

임산부 치약 칫솔 선택과 치료 및 관리 방법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자! 지난 이야기들을 하나씩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는 내용 아주 간단 요약본입니다. 임산부는 잇몸병에 매우 취약하다. 그 이유는 입덧, 양치덧, 호르몬 변화, 치료의 제한 등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방..

임산부 잇몸병 잘 걸리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번에 임산부가 잇몸병에 걸리면 안좋다는 이야길 했습니다. 간략히 요약해보자면, 임산부가 잇몸병이 있다 → 잇몸병 세균이 양막으로 이동 → 조산, 저체중아 출산 이였습니다. 이게 전체 조산아의 약 20%..

저체중아 조산은 잇몸병이 원인 일수도 [내부링크]

영국에서 임신 39주째에 태아가 사망했습니다. 그 원인은 산모의 치주질환... 실제 영국 언론에 보도 되었던 내용입니다. 잇몸병이 있다고 저체중아를 출산할까? 조산할까? 이게 말이 되나? 잇몸에서 피좀 난다..

당뇨와 잇몸병 서로 부추기는 관계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잇몸병(치주질환)과 전신 질환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잇몸병이 어떻게 당뇨병을 생기게 하는지, 그리고 당뇨가 어떻게 잇몸을 약하게 만드는지, 잇몸병 - 당뇨 사이의 연결 고리에..

잇몸병 누가 더 잘 걸리나, 치과의사의 이야기 [내부링크]

잇몸병은 고대인류때 부터 아주 골치아픈 녀석이었습니다. 되려 현대에 와서는 많은 예방법과 치료법으로 인해 줄어든 셈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 엄청난 녀석입니다. 공중구강보건학 4판을 참고해서 보..

크리스마스 초콜릿 충치 생길까? 치과의사 이야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아직 한달반 남았지만 ㅋㅋ 빼빼로데이도 지났고 크리스마스는 다가오고 이쯤이면 인싸님들은 초콜릿 많이 드시겠죠? 크리스마스 초콜릿 좋죠 맛있고 근데 과연 이거 많이 먹으면 충치..

커피 충치에 좋아요, 커피 잇몸에 좋아요 ? [내부링크]

어제 올린 글에 이은 글입니다. 어제는 커피가 치아 착색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그럼 어떻게 해야 치아 착색을 예방할 수 있는지 적었습니다. 오늘은 커피 자체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커피는 치아 착색..

커피 치아 착색 막는 법.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그램 DM 메세지를 통해 들어온 문의 사항입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이신데, 커피가 치아를 노랗게 만드는 부분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고 합니다. 그럼 실제로 커피가 치아를 얼마나 노랗게 만드는..

치아변색 치아착색 누런이 방지하는 예방법 [내부링크]

변색 유발 음식 피하기 or 식혀먹기 치아미백에 방해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었죠? 김치찌개, 라면, 초콜렛 등이 있었습니다. 음식 내용은 다음에 하나 따로 빼서 써볼게요! 1. 피해라 치아 착색..

치아변색 치아착색 누런이 만드는 음식들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내 치아를 노랗게 ~ 누렇게~ 만드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인 자료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의학과에서 편찬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겠습니다. 치아 착색의 원인 중 하나는 음식입..

치아 착색이나 치아 변색 , 누런치아 없애는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왜 치아가 자꾸 노랗게 까맣게 되는지 즉 치아착색과 치아변색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이미 착색되고 변색된 치아를 어떻게 본래의 색으로 바꾸는지 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치아 변색 치아 착색 누런치아 ,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요새는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커피도 있고 콜라도 있죠 이렇게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을 치아 변색이라고 합니다. 보통 외부 요인에 의해 색이 변하는 것은 치아 착색이라고 하죠..

[대한치과의사협회] 치아 건강에 대한 사소한 오해들 : 콜라와 치아 양치질 가글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도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편찬물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발행 된 따끈따끈한 소식! 치아 건강에 대한 사소한 오해에 관한 것입니다. 탄산음료 (콜라, 사이다 등) 과 치아에 대한 오해들 기본적인 양치질..

임플란트 칫솔 치약 어떤 거 써야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임플란트 시리즈를 이어가볼까 합니다. 임플란트에 대한 질문은 주로 1. 임플란트는 어느 회사 제품이 좋아요? 2. 임플란트 할 때 아파요? 3. 임플란트 얼마예요? 4. 임플란트 보험 언제, 얼마나 돼요? 5...

[대한치과의사협회] 턱관절 통증 , 턱관절 장애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공식 편찬한 턱관절 장애에 관한 글입니다. 겨울철에는 특히나 턱이 아프다고 찾아오시는 분이 많아지는데요. 턱관절 장애 , 턱관절 통증 왜 겨울만 되면 심해지는지 한 번 알아보겠..

거리두기 5단계 단계별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기존 거리두기 3단계에서 거리두기 5단계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원래 3단계별 비교는 기존 블로그 글 참고하시구요! (제일 밑에 링크 있어요) 오늘은 거리두기 5단계 단계별로 비..

임플란트 골다공증 전신질환 2탄 [내부링크]

임플란트 전신질환 2탄입니다 골다공증과 임플란트! 골다공증 환자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에게 많죠 골다공증이 뭐냐, 골에 공이 많다. 즉 뼈에 구멍이 많다는 이야기 입니다. 2019년 건강보험심..

임플란트 고혈압 , 협심증 , 당뇨병 전신질환 1탄 [내부링크]

임플란트 전 검사 중 기본 검사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이 내용 궁금하시면 이 글 제일 아래에 링크 남겨놨습니다) 이제는 전신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임플란트는 수..

임플란트 검사 , 임플란트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내부링크]

오늘도 임플란트 시리즈~ 임플란트 전에 검사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엄연히 수술입니다 그것도 작은 입 안에서 하는 수술! 그러니 사전 검사를 잘 해야겠지요? 그럼 뭘 검사하는걸까요? ..

임플란트 부작용 , 임플란트 실패 , 합병증 [내부링크]

임플란트 주의사항과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지난번 블로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부작용 그리고 임플란트 실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임플란트 실패 임플란트는 뼈에..

임플란트 주의사항 , 치료 후 관리 [내부링크]

요새 여기 저기서 임플란트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어느정도 보험이 되기 시작하면서 임플란트 심는 분들도 늘었고 임플란트에 대한 거부감도 많이 줄었습니다 그런데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임플..

시린이 이유 , 시린 치아 원인 2탄 [내부링크]

1탄에 이어 2탄입니다 이어서 시린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번에 말씀드린 이유는 간략히 보면 - 잇몸 쪽 치아가 패인 경우 - 잘못 된 양치습관 - 씹는 힘이 너무 강해서 - 탄산음료, 산성..

시린이 이유 , 시린 치아 원인 1탄 [내부링크]

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많은 분들이 결국엔 이가 시려 고생을 하십니다. 얼음의 차가운 온도가 문제일까요? 아니면 얼음의 단단함이 문제일까요? 대체 시린이 이유는 무엇일까요? ..

시린이 치약 칫솔 부작용 , 성분 , 잘못 된 사용 [내부링크]

오늘은 시린이 치약과 칫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약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이가 시린데 시린이 치약 써도 될까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린이 치약과 칫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치석 생기는 이유 , 치태 플라그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에 쓴 치석 억제, 제거 방법에 이어 그럼 대체 왜 치석이 생기는지 그리고 치석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 치석 생기는 이유, 플라그의 원인을 알아보자! ..

치석 억제 , 치석 제거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혀로 아래 치아를 슬슬 긁어보니 치석이 느껴집니다. 치석 제거를 할 타이밍이 되었군요. 치석은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은 스켈일링 입니다. 그럼 치석은 평소에 어떻게 해야 안생길까..

[치의신보] 수필을 써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치의신보에 제가 쓴 수필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작문 실력이 한참 떨어지는 관계로 아주 부끄러운 수필이지만, 그래도 소개는 해드려야 할 것 같아 블로그에도 작게나마 실어봅니다. 원문은 아래 링..

발치 통증 , 치유 지연 요소 , 왜 나는 계속 아픈가 [내부링크]

오늘은 좀 무서운 이야기 사랑니 뽑고 나서, 혹은 다른 치아를 뽑고 나서 통증을 심하게 만드는 요소들 그리고 치유를 지연시키는 요소들을 봐보겠습니다. 대체 왜 나는 이를 뽑고 나서 이렇게 안 아무는걸까! 원..

깨진 치아 빠진 치아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어제는 앞니 부러짐 '치아 외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아가 부러졌을 때 어떤 치료를 해야 하고, 치아 부러진 상태를 분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그럼 깨진 치아와 빠진 치아를 어떻게 운..

앞니 부러짐 '치아 외상'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은 앞니 부러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크게는 치아 외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 것처럼 응급실에 실려오는 치과 환자들은 대부분 외상 환자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다..

입 마름 구강건조증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 오랜만에 구강 건조증 환자 분을 뵈어서, 구강 건조증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입안이 마르고 건조해지는 이유와 어떻게 해야 치료되는지 알아봅시다. 1. 구강 건조증 구강 건조증..

레진 통증 부작용 '충치 치료 후 아픔' [내부링크]

오늘은 가끔 질문이 들어오는 내용이지만 결코 넘어갈 수 없는 내용입니다. 충치를 레진으로 치료했어요. 레진 치료 후에 통증이 있어요. 치료 했는데 아파요.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입니다. 그래서 제목도 레..

독감 예방 접종 시기 가격 "코로나와의 관계" [내부링크]

이번 독감은 반드시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와 독감이 함께 유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도 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900만명 대상으로 무료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독감..

[전남일보 신문 기사] 리브러쉬 고성준 대표의 칫솔 치약 양치 핵심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떠벌떠벌 제 이야기 입니다 얼마 전에 전남매일 신문사에서 글을 부탁한 적이 있습니다. 한 달쯤 지나니 두둥 드디어 기사가 나왔네요 제목은 국민 만성질환 1위 치은염, 치주질환... 칫솔..

치아 신경치료 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왔으니, 재미없고 유익한 신경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충치가 있거나, 치아가 깨졌을 때 신경치료를 합니다. 그럼 신경치료를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히위고~레고레고..

코로나 증상 순서 , 독감과 다른 '일관된 발현 순서'가 있어요 [내부링크]

이비인후과 친구가 요새 코로나 의심 환자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참 고생 많다고 등 두드려주고 집와서 생각해보니 코로나랑 독감 차이점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의잉? 얼마전에 코로나 증상에 일관된..

라미네이트 장점 단점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오늘은 라미네이트에 대해 설명할까 합니다. 라미네이트는 보통 웃을 때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해 사용합니다. 앞니 표면을 아주 얇게 깍은 후에 예쁘게 만들어진 인공 치아를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라미네이트 부작용 주의사항 금기증 [내부링크]

라미네이트 장점과 단점 이야기 드렸었죠? 오늘은 라미네이트 부작용 후유증 그리고 라미네이트 주의사항과 라미네이트 절대 하면 안되는 사람 즉 금기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라미네이트 부작용..

코로나 증상 순서 , 다른 질병과 다른 "일관된 발현 순서" [내부링크]

이비인후과 친구가 요새 코로나 의심 환자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참 고생 많다고 등 두드려주고 집와서 생각해보니 코로나랑 독감 차이점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의잉? 얼마전에 코로나 증상에 일관된..

워터픽 장점 단점 그리고 주의사항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워터픽, 정식 명칭은 구강세정기 입니다. 워터픽이라는 제품을 많이 쓰다보니 어느새 구강세정기라는 명칭 대신 제품명인 워터픽이 유명해진 케이스죠. 워터픽은 보통 치아와 치아 사이의 음식물을 제거하는 용..

물 효능 4가지 치과 관점에서 살펴보아요 [내부링크]

물은 정말 좋은 친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수돗꼭지만 틀면 물이 나옵니다. 그것도 불소가 함유 된 물이 나옵니다. 대단합니다. 오늘은 물 효능 4가지! 물이 주는 장점 4가지를 치과적 측면에서 풀어보겠습니..

치실 사용법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많은 분들께서 치실 사용법을 문의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치실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사실 치실은 매 식사 후에 하실수록 좋아요. 양치질 하시고 나서 치실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

스케일링 비용 주기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많이 왔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스케일링 입니다 스케일링 비용 얼마인지, 그리고 스케일링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

물치실 워터픽 사용법 치실과 비교해보아요 [내부링크]

오늘 인스타그램을 들어갔더니, 한 분께서 물치실 어떻게 쓰는 건지 그리고 물치실이 치실보다 좋은 것 아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물치실이 뭘까 고민했습니다. 물치실? 사실 저는 물치실 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

숙취해소법 양치질로도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친구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조선시대 양반들의 숙취해소법 중 하나가 양치질이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양치질이?? 술깨는법 중 하나였다는군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세상 신기하게도..

치통이 심할 때 대처법,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야밤에 가장 많이 대답해주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치통이 심할 때 어떡해야 해요? 치통이 심할 때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밤에 급하게 전화오거나 카톡이 옵니다. 보통 둘 중 하나입니다. "..

음파 전동칫솔 무엇이 다른가, 전동칫솔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떤 분께서 인스타그램에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음파 전동칫솔 그거 좋나요? 뭐 써야 해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솔직히 뭐써야 하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타사의 광..

잇몸 부었을 때 대처법,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잇몸은 굉장히 예민하고 섬세하게 다뤄줘야 하는 친구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친구는 조금 소홀하게 대하면 붓고 피나고 아주 그냥 바로 바로 삐진 티를 냅니다 이눔시키.. 오늘은 잇몸 부었을때 어떡해야 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준3단계 기준 변화 지침 사항 [내부링크]

방금 막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2단계 1단계 기준 변화 지침 등에 대해 썼는데..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즉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가 시행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 준3단계 는 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2단계 1단계 기준 효과 와 목표 및 변화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경제적으로 뒤숭숭합니다. 치과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까지 국내 치과병원에서 감염된 경우는 없지만, 환자분들께서 코로나 걱정으로 인해 오시지 않으니 전반적으로 걱정이 많이..

구내염 1탄 입안 물집 종류 원인 [내부링크]

댓글과 메세지를 보던 중 유난히 많이 띄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바로 구내염 입니다. 이게 뭐냐! 입안물집 이죠 뭥.. 생각보다 치과로 오는 구내염 환자분들은 적습니다. 하지만 구내염으로 고통받고 있으신 분..

구내염 2탄 입안 물집 치료 예방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구내염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구내염 치료, 예방에 대한 글입니다 입안물집 해결하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참! 지난 번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구순염, 입술 물집 원인 치료 예방 [내부링크]

지난번 구내염 특집에 이어 오늘은 구순염입니다 구내염과 구순염의 차이점은 간단합니다 구내염은 입 안에 나는 것이고 구순염은 입술에 나는 것, 입술에 물집나고 입술 각질 생겨서 뜯어지고 피나고~ 그런 것입..

잇몸 피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어느 날 양치질을 하다보니 잇몸에서 피가 납니다. 아무래도 양치질을 너무 세게, 급하게 해서 잇몸에 상처가 난 것 같습니다. 무시하고 그냥 넘어갑니다. 하지만 한참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잇몸에서 피가 납니다...

잇몸 피 날 때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잇몸 피 절대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시면 이 글 제일 아래쪽에 링크 클릭!) 이번 포스팅에서는 잇몸에서 피날 때는 어떤 치료를 해야 하고 앞으로 어..

입냄새 제거 방법 20가지 1탄 ,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인간 관계에서 가장 참기 힘든 냄새 1위가 입냄새 라고 합니다. 2위가 겨드랑이 냄새이고 3위가 머리 냄새. 그만큼 입냄새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입냄새로 고민한 적 많습니다. 앞으로 20가지 입..

입냄새 제거 방법 20가지 2탄 ,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입냄새 제거 방법 20가지 중 1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빠른 결론 좋아하시는 분을 위해 1부터 20까지 미리 써놓고 출발해보겠습니다. 1. 혀닦기 (혀 내 원인 균, 물질 제거) 2. 소금물 가..

혀 백태 원인 ,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입냄새 관련 포스팅을 올렸더니, 혀 백태(설태)에 대해서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혀 백태 원인은 무엇일까요~? 왜 그렇게 하얗게 뭔가가 끼어있는걸까요 그리고 대체 애들은 왜 이렇게 냄새가 심할까요 이 친구..

혀 건강상태 , 치과의사와 알아보아요 1탄 [내부링크]

지난번 혀 백태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원인이 있었지요. 그 중 대부분은 구강 내 세균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ldspoison/222025025923 혀 백태 원인 치과의사가 알려드려요 입냄새..

혀 건강상태 , 치과의사와 알아보아요 2탄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혀 건강상태 1탄으로 혀의 색에 따른 건강상태와 혀의 표면과 관련된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색에 대해 간략히 요약해보면 너무 빨간색이면 빈혈, 노란색이면 간의 이상, 흰색이면..

어린이 불소도포 ,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한 때 케모포비아로 인해 불소가 공격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불소를 고농도 고용량으로 먹으면 몸에 안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치약이나 치과 치료는 그 정도의 고농도 불소를 쓰지 않을 뿐더러, 고용..

칫솔 선택 가이드와 팁, 치과의사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네이버, 구글에 칫솔이라는 단어를 치면 정말 많은 종류의 칫솔이 나옵니다. 동네 슈퍼에만 가도 수많은 칫솔이 있습니다. 이러한 칫솔은 모의 굵기, 머리크기, 단면 굴곡 등으로 구분됩니다. 오늘은 칫솔을 선..

치과의사의 치약 선택 가이드와 팁, 충치 불소 치약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칫솔을 선택하는데 있어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히 다시 말씀드리면, 칫솔모의 굵기와 칫솔 헤드의 크기, 칫솔모 단면의 모양등이었습니다. 물론 그 외에도 칫솔대의 모양이..

치과의사의 치약 선택 가이드와 팁, 잇몸 시린이 치약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충치와 불소치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약을 선택하는데 있어 성분을 잘 봐야하고 충치가 있으신 분은 어떤 성분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잇몸 건강과 시린이 입니다. 잇몸 질..

치약 유해 성분 분석하기, 가습기 살균제 [내부링크]

2011년 대한민국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떠들썩했습니다. 2012년 기준, 환경보건시민센터에서 집계를 한 결과 영유아 36명을 포함해 78명이 이로 인해 사망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사망자와 피해자가 엄청나게 늘..

치약 유해 성분 분석하기, 합성 계면 활성제 [내부링크]

치약 유해 성분 분석하기 2탄입니다. 1탄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합성 계면 활성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합성계면활성제는 2012년부터 논란이 매우 많았습니다. 2018년 식품의..

혓바늘 원인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혀 끝에 뭔가가 납니다. 밥 먹을 때마다 귀찮게 합니다. 말 할 때마다 아프게 합니다. 상당히 짜증나고 신경쓰이게 합니다. 마치 혀에 바늘이 박히는 느낌 같다고 해서 혓바늘이라고 합니다. 정식명칭은 Glossi..

외국 치약 주의사항 마비스 아요나 아조나 달리 카피타노 보토 유시몰 치약 등 [내부링크]

많은 분들께서 한국 치약이랑 외국 치약이 어떻게 다르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구매한 치약을 써도 되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요새는 코로나 떄문에 외국 나가는 일이 적지만, 예전에는 밖에 나갔..

치약 유통기한 사용기한 치과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전에 한 환자분께서 저한테 치약 어느 회사가 좋냐? 그리고 그거 얼마나 쓸 수 있냐? 이렇게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치약은 현재 구강상태에 맞게 골라 쓰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얼마나 쓸 수 있는지는 저도..

사랑니 발치 이야기 2탄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사랑니 발치 이야기 1탄으로 사랑니의 정체와 대체 왜 우릴 괴롭히는지 그리고 어떤 경우 뽑아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부분 궁금하시면 글 목록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오늘은 사랑니..

사랑니 발치 이야기 1탄 [내부링크]

오늘은 사랑니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사랑니는 대체 어떤 녀석이길래 우리를 힘들게 할까요 사랑니는 왜 뽑아야 할까요 사랑니는 언제 뽑아야 할까요 사랑니 뽑기 전에는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사랑니 뽑고..

혓바늘 예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제 혓바늘 원인,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예방이 최고입니다. 아프기전에 막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혓바늘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늘 원인과 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랑니 실밥 제거, 풀린 경우 [내부링크]

제가 요새 사랑니 때문에 잇몸이 간질간질 합니다. 그래서... 사랑니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쓰는 사랑니 이야기! 오늘은 사랑니 뽑고 왜 꿰매는건가 사랑니 실밥은 언제 제거 해야 하나 사랑니 실밥 풀리면..

자일리톨 효능 효과 부작용, 사람과 강아지 측면에서 [내부링크]

자일리톨 휘바휘바 핀란드 사람들은 자기 전 자일리톨을 씹습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죠? 멜로디가 떠오르지 않습니까? 휘바휘바~ 충치 예방 특효약 자일리톨~ 오늘은 자일리톨의 효능과 효과를 치과적..

치과 마취 풀리는 시간 과 마취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치과 마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하는 마취.. 무섭죠? 저도 무섭습니다. 그래도 요새는 주사기도 좋은거 많이 나오고 기술도 좋아져서 그 공포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다행이죠? 환자분..

잇몸내려앉음 정체와 원인 [내부링크]

어제 단톡방에서 20살 여성분께서 잇몸이 내려갔다고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원인이 다양하고 그에 따라 치료도 다양하여 한 번 정리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잇몸내려앉음 원인과..

잇몸 내려앉음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어제는 잇몸 내려앉음 정체 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잇몸내려앉음 ( 잇몸 퇴축 , Gingival recession ) 이라는게 대체 뭔지! 그리고 잇몸내려앉음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은 잇..

치과 엑스레이 종류 와 안전성 [내부링크]

치과에 가면 항상 엑스레이 찍으라는 이야길 많이 듣습니다. 왜 그럴까요? 당연히 눈에 안 보이는 부분을 자세히 보기 위해서 그렇게 합니다. 충치라든가 잇몸 뼈라든가 이런 친구들은 눈으로 보는 것보다 치아 안..

망사 마스크 메쉬 마스크 나노 마스크 빨아쓰는 마스크 문제점 효능 효과 이야기 [내부링크]

요새 마스크는 패션 아이템이자 필수 아이템입니다 마스크를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부터 시작해서 망사 마스크 , 메쉬 마스크 ( 매쉬마스크 ) , 나노 마스크 , 빨아 쓰는 마스크 , 다회용 마스크 등 여러 제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