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up-life의 등록된 링크

 level-up-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서울 LH 청년전세임대주택 구한 후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LH청년전세임대 지역이첩신청 후 재계약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 참고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긴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재계약 상세한 방법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을 처음 계약하고 어느덧 2..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재계약 상세한 방법 [내부링크]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을 처음 계약하고 어느덧 2년이 흘렀다. 2019년 10월에 계약을 했으니 2021년 10월이면 계약이 만료될 예정이다. 계약 당시에는 대학생 신분이어서 졸업 후에는 어떻게 되는 건가 그 당시에..

공부 잘되는 방법 - 자본주의 공부법 [내부링크]

집에 있는 시간이 90프로 이상이다 보니, 집에서는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는 날이 때때로 찾아온다. 이 때 대처법과 처방법은 바로! 카페에 가는 것이다. 내가 지불한 음료 값이 아까워서 적어도 그만큼은 공부..

유튜브 중독 [내부링크]

유튜브 덕분에 요즘은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세상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지난 1년간 아주 서서히..? 아니 급격히!!! 나는 유튜브의 세계로 빠져들었다..

김진호 - 가족사진 [내부링크]

들을 때마다 마음 깊이 울리는 곡이다. 많은 말이 필요없다. 그저 이토록 아름다운 곡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는 사실에 놀랍고, 무척 감사하다. 살아가면서 공허하고 무의미하다고 느껴질수록 내가 가..

델 uhd모니터 S2721QS 후기 (디자인 추천 모니터) [내부링크]

@ 야호. 드디어 모니터를 바꿨다. 건축학과 다니면서 온갖 장비들만 장착해가는 것 같다. 지갑은 힘들어하지만 그래도 나의 삶의 질이 급급급 상승했으니까 괜찮다! 코로나 때문인지 원래 그랬는지 이제는 헷갈..

학교 건축 (1) [내부링크]

이번에 새로운 타입의 학교 건축을 고안하면서 교육학에 대해 조금씩 배워가는 중이다. 건축학도 다 모르는 데 교육학이라니! 모든 분야의 전문가가 그렇듯이, 건축가 또한 꾸준히 알아가야 할 것들이 한없이 많다..

코로나 시대 1년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작년 이맘 때쯤 스멀스멀 등장했으니 벌써 일년이다. 이렇게 한 해 동안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치열하게 적응해나간 기분이다. 1. 아 삼시세끼란 무엇인가 나 원래 집밥 무지..

[서울건축] 탄허기념박물관, 수서역 근처 도시사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보통 '절'이나 '사찰'하면 떠오르는 전통적인 이미지가 있으실텐데요, 서울시만 해도 이러한 전통사찰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조계사, 길상사, 봉은사, 화계사 등등 마음만 먹으..

건축사무소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건축사무소를 운영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은 아주 좋은 생각이예요. 블로그가 무슨 효과가 있겠어? 싶지만 2020년 현재, 블로그의 위상은 아직 살아있습니다. 살아있는 정도가..

팀랩 보더리스, 살아움직이는 전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DDP에서 [teamLab: Life] 전시가 시작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팀랩이 뭔지(사람인지 조직인지 연구소인지 대체 뭔지!)알려드릴게요. 팀랩 보더리스(teamLab Borderless)의 시작 팀랩은..

[영화] 테넷 뜻과 배경지식 챙겨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저도 핫한 주제로 글 하나 써보고 싶어서 테넷 가져왔습니다. 어쩌다가 본 영화였는데, 알고 보니 엄청 핫하네요? 요즘에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에는 발도 들여놓지 않다가, 동네에 사..

맘스터치 메뉴 추천 (feat. 알바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맘스터치 알바 경력을 뽐내며 메뉴 추천 갑니다. 버거 메뉴추천 1. 매운 거 땡길 때 맘스터치 버거는 치킨 패티가 기본적으로 약간 매콤하지만 미미해서 느껴지지 않을 정도고, 거의..

[건축]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한국은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파트로 가득합니다. 과반수의 국민이 아파트에 거주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우리의 아파트에 대한 선호는 오랜 시간 지속되어..

일기의 종류 (Life chang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문득, 초등학교 시절 방학에 각종 '일기 쓰기' 숙제를 하던 기억이 났습니다. 방학 때뿐만이 아니었어요. 거의 매일매일 일기를 쓰고 제출하면 담임 선생님이 한 두줄의 느낀 점을 남..

[심리] 생각없이 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여러분은 생각이 많은 편인가요? 저는 때때로 생각에 사로잡혀서 한 없이 구렁텅이로 빠져들곤 해요. 어디 생각뿐인가요. 그런 생각들이 얼마나 수많은 감정들도 불러일으키는지 몰라..

샤인머스켓 비싼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여러분은 '샤인 머스켓'이란 과일을 들어 보셨나요? 샤인 머스켓의 다른 이름은 '망고포도'입니다. 망고와 포도라니, 도대체 어떻게 된 걸까요? 샤인 머스켓이 뭐예요? 얼핏 보기에는..

[문화] 완결 웹툰 추천, 엑기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완결웹툰 추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가담항설 [네이버웹툰] '총 237화'  작가 : 랑또  단행본 : 6권 연재기간 : 2016. 01. 13 - 2020. 09. 개인적으로 단 하나의 웹..

기면증 원인과 10가지 증상 완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오늘은 흔한 신경증 질환인 기면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면증이 뭔가요? 찰리: "공부해야 되는 데 시도 때도 없이 잠이 와... 책에 수면제 묻은 거 같아" 클로이: "너 기면증..

부자의 그릇 - 책 추천 [내부링크]

책 '부자의 그릇'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최근에 술술 읽히면서 내용이 아주 실한 책을 접하게 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디서 접하게 되었나! 만약 제가 서점을 지나다니다가 봤으면 지..

구글이 유튜브를 2조 원에 산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10년 전만 해도 궁금한 게 생기면 네이버 지식in 을 활용하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검색 엔진으로도 활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꼭 목적이 있..

카페에서 공부가 잘되는 이유, 공간과 심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여러분은 카페에 자주 가시나요? 세계적으로 카페 문화의 역사는 상당히 길고, 카페의 개수도 꾸준히 증가해왔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약 3만 5천 개의 카페가 있고, 영국에는 약 2..

가스라이팅 뜻과 감지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가스라이팅'이란 용어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테고, 들어는 봤지만 자세하게는 모르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고, 사회생활을 하게됩니다...

[문화] 쿠마리에 관하여 (feat. 시타를 위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저는 4년 전쯤에 인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한국에 돌아온 후 흔히 '인도앓이'라고 하는 것을 저도 겪었고, 여전히 생각이 많이 나요. 우리나라와는 너무도 다른 문화 차이 때문에 충..

[건축] 건축학도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건축설계를 하는 분들, 마감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보신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꼭 건축이 아니더라도 디자인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tof..

[건축] 바우지움 조각미술관, 속초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는 가운데 집콕만 하다 보니 일상이 조금씩 단조로워지는 것 같아요. 아무런 걱정 없이 친구들 만나고 전시도 보고 했던 시간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깨닫게 됩니..

[심리] 공감이란 (feat. 당신이 옳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여러분은 친구들, 연인, 가족, 혹은 자기 자신에게 공감을 잘 해주시나요 또는 여러분의 친구들이나 연인, 가족으로부터 공감받는다고 느끼시나요? "어차피 말해봤자 소용이 없어"라..

영어공부 동기부여 (feat. 영어 꼭 필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랐다면 '영어의 중요성'을 귀가 닳도록 들어보셨을 텐데요. 도대체 영어공부는 왜 해야 하는 걸까요. 영어공부에 대한 막연한 필요성과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영화추천] 카모메 식당: 편안하고 일상적인 (넷플릭스 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올여름은 장마가 길어져서 매일매일 흐리거나 비가 오는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흐린 날씨에 기분이 울적해지기도 하실 텐데요, 저는 비 오는 날을 좋아하는 데도, 계속 비가 오니..

[심리] 머피의 법칙 (Murphy's Law) 의미와 유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오늘은 조금은 철 지난 법칙인 것 같긴 하지만 많이들 알고 계시는 머피의 법칙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퇴근 시간, 꽉 막힌 8차선 도로에서 운전대를 잡고 집으로 향하는 길..

[심리] 방어기제의 종류 10가지, 방어기제의 역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사람들은 특정 상황에서 자신이 상처 입을 것 같을 때 방어기제를 발휘하고는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방어기제가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신가요? 자신의 방어기제를 파악하는 것은 인..

[자아성찰] 가치관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오니입니다 :) 오늘은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며 대화를 통해, 또는 행동을 통해 그들의, 또는 우리 자신의 가치관을 알아가곤 합니다. 이때..

명상 실천으로 달라진 하루하루 (feat. Cal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2020년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 혼란을 빚으며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몇 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다보니 이제는 마스크 없이 생활하는 게 더 어색..

[영화추천] 슬라이딩 도어즈 (Sliding Doors, 1998): 후회하는 당신에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몇 년 전에 봤던 영화인데 최근에 생각이 나서 다시 보게 되었어요 바로 슬라이딩 도어즈! 이 영화는 웃는 모습이 매력적인 기네스 팰트로가 주연을 맡은 영화에요 연기를 잘하는 것..

알뜰폰을 꼭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오니입니다 :) 오늘은 알뜰폰 사용을 꼭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를 가지고 찾아왔어요 흔히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약정과 함께 핸드폰 「할부금+요금」 형태로 매 달 납부하시는 것 같아요..

[영화추천] 결혼이야기 리뷰: 상처주며 상처받는 사람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오니입니다 :) 오늘은 영화 '결혼이야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매력적인 배우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를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 마침 넷플릭스에도 있어서 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

[건축] 가나자와 여행, 스즈키 다이세츠관 [내부링크]

스즈키 다이세츠관은 타마가와 도서관을 설계한 다니구치 요시오의 비교적 최근 작품이다. 다니구치 요시오가 1937년생이라고 하니 타마가와 도서관이 지어지고 32년 후인 82세에 스즈키 다이세츠관을 지은 셈이..

[건축] 가나자와 여행, 우미미라이 도서관 [내부링크]

우미미라이 도서관의 탁 트인 내부에서 드러나는 것은 세련되게 빛나는 책장의 조명과, 원형의 계단실, 그리고 가느다란 기둥이다. 여기서 기둥은 아무 데나 놓이지 않았으며, 단순히 구조부재의 역할만 담당하지..

[건축] 가나자와 여행, 21세기 미술관 [내부링크]

21세기 미술관은 건축가 SANAA가 설계한 것으로 가나자와 시에 위치해 있다. 가나자와는 흔한 관광지가 아니어서 그런지 나에게는 생소한 도시였다. 오직 21세기 미술관을 보기 위하여 이 도시를 방문하기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