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evfvr의 등록된 링크

 lfevfv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방법 이것만 보세요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가 올해 2023년 6월에 최초 출시됩니다. 이 글만 보면 신청방법, 가입대상과 조건 모두 알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 꼭 확인하시고 혜택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중장기적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형 금융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자가 매달 70만원 금액 안에서 자유롭게 납입하면 정부 지원금과 은행 이자를 더한 금액을 만기에 수령할 수 있습습니다. 5년 만기로, 최대 5,000만원!! 이번 정부가 내세운 국정 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미 예산(3,678억)을 확보해 놓았고 6월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추후 정보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나 콜센터(1397)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1. 나이: 만19..

당근의 영양성분,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당근은 영양성분도 풍부하고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영양소 함량부터 시력 개선 기능까지 당근은 간과해서는 안 되는 채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평소에 당근을 더 많이 먹어야 하는 다양한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당근의 영양성분 당근은 다양한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유익한 합성물을 제공하는 영양가 높은 야채입니다. 당근의 영양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은 비타민 A를 포함한 여러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당근은 비타민 A의 유익한 공급원 중 하나이며, 잘게 썬 당근 한 컵은 비타민A 일일 섭취량의 4배가량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 면역 체계 및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그리고 당근 한 컵에는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키토 다이어트, 이점과 부작용 [내부링크]

키토 다이어트는 케토 다이어트, 키토제닉 또는 케토제닉 다이어트라고도 말하며 체중 감량, 혈당 조절 개선, HDL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에 대한 이점 때문에 최근에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식단과 마찬가지로, 이점뿐만 아니라 위험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키토 다이어트의 이점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토 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라고도 알려진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입니다. 처음에는 뇌전증을 치료하기 위한 식단으로 오랜 기간 사용되어 왔으나 체중 감량과 건강한 식단으로 인기를 끌면서 대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은 포도당을 주로 이용하여 신진..

소금의 효능과 부작용, 종류 (게랑드소금 자염 히말라야핑크솔트) [내부링크]

소금은 염화나트륨이라고도 불리며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미네랄입니다. 체액의 균형을 맞추고 근육 기능 및 신경 자극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소금을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금의 효능과 부작용 소금의 성분인 나트륨은 우리 몸에서 체액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매우 중요한 전해질입니다. 적절한 혈압과 신경 및 근육의 기능, 체내의 산과 염기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나트륨은 과일, 채소, 고기, 유제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종류의 식품에 들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소금 더 적게 섭취하면 건강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소금을 너무 적게 섭취하는 것도 너무 많이 먹는 것만큼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신..

식물성 단백질의 오해와 이점 [내부링크]

식물성 단백질 식단은 건강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좋은 점이 많은 것으로 여겨지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습니다. 종종 우려되는 것은 식물성 식단에서 단백질을 충분히 얻을 수 있는가의 문제입니다. 이 글에서는 식물성 식단에서 단백질을 얻는 방법과 식품, 이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단백질은 신체의 조직을 형성하고 복원하는 데 중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운동 후 근육 조직을 복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선수나 보디빌더, 신체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물성 제품에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그것을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생각하지만 식물성 식품에서도 단백질을 충분히 얻을 수 있고 마찬가지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수면과 건강 글리신 글리신의 효능 [내부링크]

수면과 건강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신체는 스스로 수리하고 회복하며 뇌는 기억을 통합하고 정보를 처리합니다. 적절한 수면은 기분, 인지 기능 및 면역 기능 개선과 관련이 있는 반면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다양한 건강상의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글리신과 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면과 건강 충분한 수면은 건강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수면은 신진대사와 식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적 수면 부족은 비만과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여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또한 면역 체계가 제 기능을 잘하게 되어 감염 및 만성 질환의 발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

탄수화물의 역할과 기능, 종류, 좋은 탄수화물 [내부링크]

탄수화물은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의 하나이며 우리 뇌와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탄수화물의 역할과 기능, 종류와 좋은 탄수화물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탄수화물의 역할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의 여러 가지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에너지 전달: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포도당으로 분해되고 포도당은 세포의 연료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발생된 에너지는 호흡과 혈액 순환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에서부터 운동과 신체 활동과 같은 복잡한 활동까지 우리 몸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에 필요합니다. 2. 뇌 기능: 포도당은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주요..

수분 공급의 이점과 유지 방법 [내부링크]

수분 즉, 물은 우리 몸에 없으면 안 될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물 없이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 몸 안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몸무게의 약 60%를 차지하고 모든 세포, 조직, 장기가 올바르게 기능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수분은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노폐물 제거 등의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수분 공급과 수분 유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분 공급의 이점 물은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피부 안색을 개선하고 두통을 줄이고 식욕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증진하는데 ..

카페인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점과 부작용 [내부링크]

카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각성 물질이며 커피, 차, 콜라, 초콜릿, 에너지 드링크 등의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카페인에 의존하고 있는 와중에도 카페인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쟁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카페인이 우리 몸과 마음에 어떤 영향을 주고 카페인의 섭취와 관련된 좋은 점과 위험을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카페인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아데노신은 수면을 촉진하고 각성을 억제하는 신경 전달물질인데 카페인은 이 아데노신의 작용을 차단해 작용하는 천연 각성제입니다. 카페인은 주의력을 올려주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기분, 신진대사, 그리고 다른 신체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커피, 차, 탄산음료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음료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올려줄 음식 (통곡물, 견과류, 베리류) [내부링크]

에너지를 올려줄 음식은 왜 필요할까요? 피곤하고 나른함을 느끼거나 일이나 공부할 때 집중하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에너지와 기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하면서 에너지 상승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에너지를 올려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통곡물 귀리, 퀴노아, 현미, 통밀빵과 같은 통곡물은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건강한 음식입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우리 몸 안에서 천천히 분해되어 오랫동안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선, 귀리는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 그리고 단백질의 공급해 줍니다. 이것은 오랜..

지중해 식단, 건강상 이점,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지중해 식단은 지중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전통적인 식습관을 따르는 식단입니다. 자신의 몸을 더 건강하게 하려는 사람들이 지중해 식단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중해 식단의 건강상 이점, 음식 가이드라인, 그리고 식단의 상세한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중해 식단 지중해식 식단은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와 같은 지중해 연안 국가들의 전통음식과 요리스타일을 따릅니다. 그 특징은 과일, 채소, 통곡물, 콩과류, 견과류, 그리고 씨앗과 같은 가공하지 않은 통째로 먹는 음식[whole food]을 중시한다는 것입니다. 붉은 고기의 섭취는 제한하고 적당한 양의 생선과 닭과 같은 가금류, 유제품을 포함합니다. 지중해 식단은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와 등에서 발견되는 건강에 좋은 지방, 특히 ..

면역체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면역체계는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작동하는 신체 내의 복잡한 네트워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면역 체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본 후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그 음식들이 면역 체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 체계 면역 체계는 감염 및 질병으로부터 우리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작동하는 세포, 조직 및 기관이 서로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우리 몸에 유해한 세균, 바이러스, 균사 및 기생충과 같은 것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시스템입니다. 면역 체계는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첫째는 선천성 면역 시스템으로, 몸의 첫 번째 방어선이며 피부, 점막 및 분비물과 같은 장벽뿐만 아니라 백혈구와 같은 면역 세포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세포들은 ..

발효식품과 장 건강, 종류, 잘 고르는 법 [내부링크]

발효식품은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식품입니다. 우리 몸의 장기가 건강해야 우리 몸 전체가 건강해질 수 있고 장기의 건강은 소화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정신 건강 등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발효 식품은 세계 여러 문화권에서 수천 년 동안 섭취되어 왔으며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효식품과 장 건강 발효는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식품이 변화하는 과정이며 당분, 전분, 단백질 등의 성분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면서 발효가 발생합니다. 발효 식품은 발효과정을 거친 식품으로 몸 안에서 유익한 세균이 음식물의 당분과 녹말을 먹고 젖산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음식을 잘 보존하게 해 주면서도 영양가를 높이고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유익한 박테리아를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

식이 섬유의 중요성과 많이 먹는 방법 [내부링크]

식이 섬유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섬유질은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흡수할 수 없지만 소화 과정에서 인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는 식이섬유의 중요성과 많이 먹는 방법, 섭취를 늘릴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이 섬유의 중요성 섬유질에는 가용성과 불용성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용성 섬유질은 물에 녹아서 젤 같은 물질을 만들어 내는 반면, 불용성 섬유질은 물에 녹지 않고 소화기관을 통해 노폐물을 옮기는 것을 도와줍니다. 두 종류의 섬유질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계통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용성 섬유질은 음식이 소화되는 속도를 늦춰져서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불용성 섬..

아연의 효능과 섭취 방법, 주의 사항 [내부링크]

아연은 주로 자연에서 광물과 토양, 식물, 동물 등에 존재하며 인간의 신체 내에도 필수적인 미량 원소 중 하나입니다. 아연은 면역 체계의 강화, 상처 치료 및 성장과 발육의 촉진을 도와줍니다. 아연은 또한 맛과 냄새를 감지하는 것을 도와주며 눈의 시력을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의 효능 아연은 인간의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로 여러 가지 효능을 나타냅니다. 아연은 면역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면 체내 T세포와 B세포의 수가 감소하게 되어 면역 기능이 떨어지고 감염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연을 섭취하면 면역 기능의 유지와 강화에 도움이 되며 감염 예방 및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아연은 세포의 분열과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켜 줍니다. 그래서 ..

뇌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연어, 견과류) [내부링크]

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최근 들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이 뇌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음식 중에서도 사람의 인지 능력과 뇌 기능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을 하는 특성 때문에 '슈퍼 푸드'라고 자주 불립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포함한 인지 기능을 향상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블루베리에 함유된 일종의 산화 방지제인 플라보노이드가 뇌로 흘러가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 때문입니..

설탕에 관한 진실, 줄이는 법, 대체설탕 [내부링크]

설탕은 모닝커피와 콜라, 케이크, 과자 같은 디저트뿐만 아니라 심지어 케첩과 참깨 드레싱과 같은 고소한 맛을 내는 음식에도 들어 있습니다. 달콤한 간식은 누구에게나 유혹적이어서 쉽게 빠져들게 만들지만 설탕을 너무 많이 소비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탕에 대한 진실과 얼마나 먹는 것이 적당한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설탕에 관한 진실 설탕은 사람의 신체가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탄수화물의 한 종류입니다. 설탕에는 두 가지 주요 종류가 있는데 그것은 천연 설탕과 첨가당입니다. 천연 설탕은 과일이나 유제품과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것이고 첨가당은 가공하거나 준비되는 과정에서 음식에 첨가되는 것을 말합니다. 첨가당의 예로는 백설탕, 흑설탕, 고과당 옥수수 시럽 등이 있습..

루테인의 장점, 풍부한 식품, 섭취와 조리 [내부링크]

최근 루테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관련 영양제 제품도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노란색과 주황색 채소와 식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노란색 산화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입니다. 루테인은 식물이 광합성에 필요한 빛에너지를 흡수하는 역할을 하며 사람의 몸 안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물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루테인의 장점 루테인은 우리 눈의 안정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 가지 좋은 점들이 있습니다. 루테인은 망막의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루테인은 망막 내부에 있는 블루 라이트를 흡수하여 망막을 보호합니다. 블루라이트는 우리 눈에 해를 끼치는 광선 중 하나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망막 내부에 쌓이게 되면 난치성 질환인 노..

프로틴(단백질), 부족한 경우, 프로틴 보충제 [내부링크]

프로틴(단백질) 보충제가 최근 광고에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프로틴은 영어로 protein, 즉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입니다. 프로틴이 부족한 경우는 어떤 현상이 일어나며 프로틴 보충제와 함유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틴(단백질) 프로틴은 인체 내에서 근육, 조직, 효소 등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 단백질의 한 종류이며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큰 분자입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20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이 중 9가지는 인체 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여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은 사람의 몸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흡수가 되고 흡수된 아미노산은 세포와 조직의 구성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프로틴은 면역세포와 항체를 만들기 위한 원료..

히알루론산 효과, 사용방법, 히알루론산 화장품 [내부링크]

히알루론산은 Hyaluronic Acid라고 하며 척추동물, 특히 인간의 연골, 결막, 타액, 피부 등에 존재합니다. 히알루론산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발견되는 분자로, 높은 점도와 보습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관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히알루론산의 효과와 사용방법,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알루론산 효과 히알루론산은 가장 중요한 효능은 보습효과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피부 안에 잡아주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함을 예방해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게 해 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게 해 줍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세포 사이의 간격을 채워주는 작용을 하여 주름을 개선해 줍니다. 히알루론산은 염증을 줄이고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의 기능, 결핍 증상, 섭취 방법 [내부링크]

칼슘의 기능은 뼈와 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무기질 중의 하나이며 신경과 근육 기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슘은 우유, 치즈 같은 유제품, 녹색 야채, 견과류 등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기능, 결핍 증상과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슘의 기능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뼈조직은 칼슘과 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둘은 뼈의 구조물을 형성합니다. 칼슘은 뼈조직에서 약 99%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뼈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칼슘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뼈조직의 재생과 유지에 영향을 주어서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칼슘..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내부링크]

비타민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대체적으로 우리 몸에서 직접 생산하지 못하며 음식물이나 보조제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종류와 각 비타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은 기능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나뉘며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은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K입니다. 몸 안에서 하는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비타민을 골고루 균형에 맞게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개선과 피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는 대사와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 체계 강화에 유익한 효과를 주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와 뼈 건강 유지에 필요합니..

마그네슘, 고혈압과 당뇨, 운동 성능과 피로 해소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인체에 필요한 중요 미량 원소 중의 하나이며 체내의 300여 개 이상의 효소 체계에서 주요한 기능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합성, 신경전달 및 근육 수축 등 생체 내에서 다양한 생리적 활동에 작용합니다. 여기서는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영향과 운동 성능과 피로해소, 뼈 건강,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과 당뇨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고혈압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은 혈관 내부에 누적된 노폐물과 혈관 벽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는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장 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마그네슘 섭취가 고혈압 예방 및 치료에..

프로폴리스의 항균 작용, 항염 작용, 항산화 작용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는 벌이 벌집을 만들거나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접착제 역할을 합니다. 프로폴리스에는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 등을 하여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 줍니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중세 시대에는 프로폴리스가 상처 치료나 감기, 목 통증, 열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하였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그 역사가 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균 작용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나무껍질, 열매, 꽃 등에서 만드는 물질로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항균 작용을 발휘하는 성분들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프로폴리스가 갖고 있는 성분 중에서 플라보노이드와 피토케미컬, 티트리펜, 테르펜 등의 성분들이 각각 다른 세균에 대해 항균 작용을 발휘합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는 항균 작용은..

오메가 3 효능 효과, 종류, 섭취 방법 [내부링크]

오메가 3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체내에서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오메가 3에는 여러 가지 효능 효과들이 있어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성분입니다. 여기서는 오메가 3가 우리 몸에서 어떤 효능이 있는 지와 종류, 어떤 음식을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효과 1. 심혈관 건강 개선: EPA와 DHA는 혈관벽 염증을 줄이고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 줍니다. 일부 연구는 오메가 3가 심근 경색, 심부전 및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의 발생률을 낮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염증 감소: 염증은 우리 몸에서 면역 체계가 발견한 상처나 감염 부위에 대한 반응으로 발생합니다. ..

비타민 D의 형태, 기능, 결핍 [내부링크]

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세포, 근육, 신경, 면역 체계 등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 데 매우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에서 UVB 자외선을 흡수하면 피부에서 생겨나며 일부 음식 중에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이것의 형태와 기능, 섭취법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의 형태 비타민 D는 일반적으로 D2와 D3로 나누어집니다. 비타민 D2는 식물성 음식인 버섯, 콩, 당근 등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비타민 D3는 주로 동물성 음식인 육류, 난류, 생선 등에서 발견됩니다. 비타민 D3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서 합성되는 형태입니다. 비타민 D3는 콜레칼시페롤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주로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되고 피부에서 자외선 B 파장에 의해 자연스럽게 합성됩니다. 비타민 D3는 ..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함유식품, 주의사항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정상적인 소화 기능과 면역 체계 유지해 주는 유익한 세균 균주를 의미합니다. 이 세균 균주는 일반적으로 소화기 내에서 생존하며 유익한 미생물 균주를 제공하여 소화기 기능을 돕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대부분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며 보충제, 음료, 그리고 유산균을 함유한 요구르트와 같은 식품으로 구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관의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유익한 세균 균주가 소화기 내에서 건강한 세균 균주의 성장을 촉진하고 소화기 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소화기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의 반응성과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