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am3310의 등록된 링크

 liam33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기본 음계에 대해서 알아보기, 스케일이 뭘까요? [내부링크]

기본 음계에 대해서 알아보기, 스케일이 뭘까요? 스케일을 기본 음계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장음계 그리고 단음계(화성단음계와 자연적 단음계)로 나뉘게 됩니다. 재즈장르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은 모드 스케일..

경청의 힘 [내부링크]

경청의 힘 제임스 버릴 엔젤은 1871년부터 1909년까지 38년간 미국 미시간 대학의 총장을 지냈스빈다. 보통 대학의 총장 자리는 상황에 따라 민감한 자리이며, 압력 또한 많이 받는 곳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유임..

사랑은 교육의 시작이다 [내부링크]

사랑은 교육의 시작이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라는 책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미국 어느 대학의 교수가 볼티모어에 있는 빈민가로 가서 청소년 200명을 만나 미래에 대한 평가를 작성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다..

기회는 찾는 자의 것 [내부링크]

기회는 찾는 자의 것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gone with the wind'는 1937년 퓰리처 상을 받았고 1939년에는 영화화되어 아카데미상 10개 부분을 휩쓸었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작가 마거릿 미첼은 원래..

돈의 철학 [내부링크]

돈의 철학 거상 임상옥은 역관의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할아버지 때부터 가세가 기울었고, 아버지는 많은 빚을 진 채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임상옥은 의주 지역에서 청나라를 상대로 무역 활동을 하는 상인 밑..

거상 호설암의 철학 [내부링크]

거상 호설암의 철학 뛰어난 장사 수완으로 청나라 최고의 거상이 된 호설암은 평소에 인품도 훌륭했지만, 그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에게 단호하게 훈계하기로도 유명했습니다. "다음 투자 시에는 반드시 시장을..

철폐 속의 나의 삶 [내부링크]

철폐 속의 나의 삶 1952년 7월 미국 텍사스주에 사는 6살 소년 '폴 알렉산더'는 갑자기 어지럽고 목이 아픈 증세를 보였습니다. 가족들은 감기나 독감 정도로 생각했지만, 의사는 뜻밖의 진단을 내렸습니다. 소아..

강도를 네 번이나 만나다 [내부링크]

강도를 네 번이나 만나다 1980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정육점을 운영하던 윌리엄 리바인(wiliam Levine)은 한 달 동안 무려 4번이나 강도를 만나 결국 빈털터리가 된 참으로 불행한 사람이었습니다. 리바인이 운영..

오늘만큼의 행복 [내부링크]

오늘만큼의 행복 여러분은 지금 행복, 하신가요? 매일 기쁘고 즐겁고 행복해서 웃음이 가득 넘친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순 없겠지만, "나는 지금 행복합니다"라는 대답이 망설여진다고 해서 내가 불행한 것도 아닙..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피자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피자 그 날은 7살 된 딸의 생일이었습니다. 홀로 딸을 키우는 아빠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수중에 돈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통장 잔고는 571원. 이 돈으로는 딸을 위해 사줄 수 있는..

조선의 법을 어겼다 [내부링크]

조선의 법을 어겼다 조선 중기, 가장 존경받는 대학자 퇴계 이황에게는 혼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혼자가 된 둘째 며느리 류 씨가 있었습니다 둘째 아들이 결혼 후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했던 터라, 이황은 평생..

부정적인 에너지의 힘 [내부링크]

부정적인 에너지의 힘 전염이 강한 병에 걸린 사람과 건강한 살마이 입맞춤하면 병에 걸린 환자의 병세는 그대로인 채 건강한 사람이 오히려 그 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전염병도 마찬가지입니..

2천 불 한화 약 230만원의 빚 [내부링크]

2천 불 한화 약 230만원의 빚 미국의 보스턴시에 살던 청년 스트로사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자 했지만 수중에 가진 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고민 끝에 사업 자금을 위해서 '바턴'이라는 부자를 찾아가 2..

스스로 돕는 자 [내부링크]

스스로 돕는 자 한 청년이 짐이 실린 수레를 끌고 가다 가파른 언덕길을 보곤 잠시 멈췄습니다. 수레를 끌고 언덕을 어떻게 오를까 고민하던 청년은 조금 더 수월하게 가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표트르 차이콥스키 러시아의 작곡가 [내부링크]

표트르 차이콥스키 러시아의 작곡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는 러시아의 작곡가이며 위대한 작곡가이자 클래식 음악의 거장으로 평가받습니다. 음악가로서의 인생은 사실 쉽지만은 않았죠..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내부링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서양 고전 음악 작곡가 입니다. 레오폴트 모차르트는 그의 아버지였는데 궁정 음악가였다고 하네요.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고 요한 크..

안토니오 비발디 바이올린 작곡가 연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토니오 비발디 바이올린 작곡가 연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기 안토니오 루치오 비발디는 성직자이고 작곡가이자 바이올린 연주가 이기도 했습니다. 붉은 머리의 사제라는 별명으로도 많이 불렸다고 하는데요 음악..

단조와 장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조와 장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악을 이루는 것들중 조성에 대해서 말씀을 먼저 드려보겠습니다. 단조는 장조와 반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역사적으로 에올리안의 선법을 바탕..

꽃은 져도 향기를 남긴다 [내부링크]

꽃은 져도 향기를 남긴다 숨쉬기가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늘 숨을 쉬고 살아왔는데도 불구하고, 들이쉬고 내쉬는 숨이 도무지 쉬어지지 않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호흡할 수 없어서 가슴을 치며 간신히 숨을 몰..

원망 대신 발명을! [내부링크]

원망 대신 발명을! 예전에는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이나 사업장을 연 지인에게 만년필은 인기 있는 선물이었습니다. 이러한 만년필을 처음으로 착안해서 발명한 사람은 '루이스 에드슨 워터맨'입니다. 그는 뉴..

가장 아름다운 약속 [내부링크]

가장 아름다운 약속 어느 교수가 강의 시간에 한 일화를 들려주면서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었습니다. 한 쌍의 부부가 유람선을 타고 여행을 하다가 큰 폭풍으로 재난을 당했는데 그 배의 구조정에는 자리가 딱 하..

화성학에 대해서! 화성의 시작 [내부링크]

화성학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이 처음인 것 같아요. 음악을 사랑하고 즐기지만 어떤 것이든 공부로 다가오게 되면 힘든 법이지요. 그래서 오늘 화성학이 뭔지 그리고 화성이 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liam u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