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e1130의 등록된 링크

 libe11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뇌전증이란? 뇌전증?간질? [내부링크]

뇌전증이란? 뇌전증은 흔히 간질로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간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뇌전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우리의 몸은 정상적으로 전기를 띠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 - 염기 이상, 요독증, 전해질 불균형, 수면부족 등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우리 몸의 전기적 질서가 불안정해지게 되면 뇌세포가 과도하게 흥분상태가 되고 경련, 발작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전증은 이러한 요인 없이 발작이 2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발생하면 뇌전증을 의미합니다. 뇌전증 원인 뇌전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크게 연령별로 나눌수 있습니다. 출생~생후6개월 : 분만 중 뇌손상, 선천성 기형, 중추신경계 급성 감염 등 생후6~24개월 : 분만 중 뇌손상, 급성 열성경련, 중추신경계 ..

박보검 초콜릿 선물하고 싶은 연예인 1위 [내부링크]

박보검 새 프로필 사진 공개 사진 출처-더블랙레이블 박보검 1993년 6월 16일생 182cm 70kg O형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데뷔 2011년 영화 '블라인드' 박보검의 새로운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공식 SNS를 통해 박보검의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더블랙레이블은 "박보검 배우의 다양한 활동을 보여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몸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 영양성분 고르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 과일 아포가토 세계 10대 슈퍼푸드 아보카도 영양성분 100g당 함량 칼로리 160kcal 단백질 2g 4% 지방 14.7g 29% 식이섬유 6.7g 28% 엽산 81 칼륨 485mg 14% 아영 0.6mg 13% 마그네슘 29mg 9% 철 0.6mg 8% 칼슘 12mg 2% 비타민C 103g 아보카도 효능 1. 나트륨 배출 나트륨은 과다섭취하면 고혈압, 위염, 위암, 동맥 손상 같은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속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신체 내에 불필요한 나트륨을 제거해 줍니다. 아보카도 효능 2. 노화 방지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E를 비롯해 B2, B6 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며 피부의 노화뿐만 ..

카카오뱅크 금융거래 일시중단 안내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전산시스템 전체 점검에 따른 금융거래 일시 중단 안내 2월 19일 일요일 오전 01:00~10:00(9시간) 카카오뱅크는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19일 오전 한시적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비롯한 ATM, 체크카드 등 카카오뱅크와 관련된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합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단일시 2023년 2월 19일(일) 01:00~10:00(9시간) -중단 시간은 작업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단사유 카카오뱅크 시스템 구성 변경 작업, 전산 장비 업그레이드 및 교체 중단업무 조회, 이체, 체크카드 결제, ATM 입출금 등을 포함한 모든 금융거래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

일타 스캔들 몇부작 인물 관계도 [내부링크]

전도연 정경호의 tvN일타스캔들 대한민국 사교육의 1번지 녹은로 학원가 그곳의 일등 스타 강사 일명 일타강사와 '국가대표 반찬가게' 여사장의 아찔하고, 적나라한데, 따뜻하고, 달콤 쌉싸름한 스캔들 이야기 가족을 위해 핸드볼 국가대표를 내려놓은 불운의 운동선수, 남행선/전도연 외유내강, 어린 해이와 몸이 불편한 남동생을 돌보느라 국가대표까지 활약했던 핸드볼 선수 커리어를 포기한 남행선. 남행선에게는 주저앉아 울 여유가 없었다. 행성에게 사랑이란, 곧 상대에 대한 책임! 엄마로서의 실책을 만회하고자, 본격 입시 열혈맘으로의 변신을 꾀하는데, 교육적으로다가 엮이고 싶었던 일타강사님과 선정적?!으로 얽혀버렸다! 보호본능 자극형, 수학 일타강사 최치열/정경호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그러나 배고픈 일타강사. 악으로..

2023꽃축제 봄 나들이 준비하기 [내부링크]

2023 봄나들이 준비하기 축제 기간 정리 제주도 휴애리 유채꽃 축제 제주 서귀포시 2023.01.01~2023.02.28 홈페이지 www.hueree.com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신례동로 256 휴애리 행사장소 휴애리 공원 내 행사시간 09:00~18:00(16:30분까지 입장가능) 휴애리 동백축제와 함께하는 휴애리 유채꽃 축제 정성스럽게 키운 유채꽃 4000평을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진, 웨딩촬영 등 인생사진 명소로 사진 찍기 필수 코스입니다. 이용요금 성인:13,000원 / 단체:11,000원 / 도민, 장애인, 유공자, 경로우대:6,500원 경로할인은 만 65세 이상(신분증제출) 청소년:11,000원 / 단체:9,000원 / 도민, 장애인, 유공자, 경로우대:5,500원 어린이:..

애드고시합격 한 번에 패쓰! [내부링크]

드디어! 구글에서 메일이 도착했어요. 우연히 인스타에서 아로스님의 광고를 통해 알게 된 블로그 수익 창출! 초보자도 할 수 있고, 자동으로 매달 돈이 들어온다니?! 이런 일이 당연히 과장 광고겠지 싶으면서도, 궁금증이 생겨 폭풍검색을 했어요. 그리고 바로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글 6개 올리고 나니 내가 잘하고 있나 싶기도 하고 조바심이 나서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한 번 했습니다. 그렇게 호기심에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고~매일매일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확인했답니다. 근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아무 진전이 없어서 잘한 건가?? 잘못된 건가?? 뭐라도 답을 주세요!!! 좌절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메일이 왔어요. 승인신청은 1월 20일에 해서 2월 9일에 계정 활성화 메일을 받았습니다. 진짜..

치매 알츠하이머치매 초기증상 [내부링크]

알츠하이머 치매 원인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퇴해성 질환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알츠하이머병은 퇴행성 뇌질환으로 치매를 일으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40~50%의 유전적인 요인과 베타 아밀로이드(Beta-amylooid)라는 단백질이 여러 원인에 의해 과도하게 만들어지고 쌓이게 되면서 뇌 세포에 손상을 주는 것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경 염증반응, 뇌 세포의 골격 유지 역할을 하는 타우 단백질의 과인산화,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뇌 손상 등도 알츠하이머병의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 기억력 저하 기억력 저하는 알츠하이머병의 초기부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알츠하이머..

무릎관절염 바로 알고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무릎관절염 바로 알고 관리하세요. 무릎관절염은 무릎에 생기는 퇴행성 관절염을 말합니다. 몸의 하중이 골고루 분산되지 못하고 무릎에 집중되기 때문에 무릎은 퇴행성 관절염이 흔히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퇴행성 변화, 비만, 과도한 관절 사용, 반복적인 외상, 손상 등으로 인해 인대와 관절 내 뼈 등이 손상되고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무릎관절염은 55세 이상의 경우는 약 80%, 75세 이상의 경우는 대부분이 겪는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대부분의 중년 및 노년층에 흔하게 나타납니다. 무릎관절염은 만성퇴행성 질환으로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올바르게 관리하지 않으면 빠른 속도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염 증상 무릎관절염 초기에는 관절을 ..

추간판탈출증 디스크의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흔히 디스크로 알고 있는 추간판탈출증 추간판탈출증은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디스크)이 외상이나 퇴행성 변화 등에 의한 손상 및 탈출로 인해 추간판 내부의 수핵이 탈출하여 척추신경이 압박함으로써 경추, 흉추, 요추부 축성 통증 및 신경학적 이상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추간판탈출증 원인 추간판탈출증의 중요한 요인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추간판은 탄력을 잃게 되고 충격흡수능력도 떨어집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추간판에 반복적인 외상이 작용하게 되면 섬유륜(섬유테)이 파열되거나 찢어지면서 뒤쪽으로 돌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간판탈출증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은 잘못된 자세, 과도한 체중 등으로 인해 오랫동안 척추에 무리가 가해진 경우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

고지혈증? 이상지지혈증? [내부링크]

고지혈증? 이상지질혈증? 고지혈증은 혈중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를 말합니다. 총 콜레스테롤 또는 LDL 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를 고 콜레스테롤 혈증, 그리고 중성지방이 높은 상태를 고중성 지방혈증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를 합쳐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이상지질혈증은 지질 대사에 이상이 생겨 혈중에 지질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혈중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이 높은 경우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이 낮은 경우를 이상지질혈증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고지혈증보다 이상지질혈증이라는 용어가 의학적으로 더 정확합니다. 이상지질혈증 원인 식사나 운동의 영향보다는 유적적인 요인과 체질적인 요인으로 인해 이상지질혈증이 발생할 영향이 큽..

고혈압이란? 치료, 혈압측정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정상혈압은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이고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을 말합니다. 고혈압은 혈압계를 감아 측정한 동맥의 압력을 기준으로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또는 이완기혈압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혈압은 정상 혈압, 주의 혈압, 고혈압 전단계, 1기 고혈압, 2기 고혈압으로 나눕니다. 원인 없이 발생한 고혈압을 본태 고혈압, 원인이 있는 경구 이차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백의혈압은 평상시에는 정상이지만 병원에서만 혈압이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반면, 가면 고혈압은 진료실에서 측정한 혈압은 정상이지만 평소 활동 시에는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고혈압 진단 고혈압의 진단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정확한 혈압 측정입니다. 혈압은 측정 부위, 측정 환경, 임상 상황에 따..

해외여행시 주의해야 할 감염병 체크! [내부링크]

위드코로나가 되면서 해외여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의 해외여행 시 기후나 환경, 음식문화는 우리나라와 다르고, 여행 시에는 개인위생을 엄격히 지키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감염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런 감염병으로는 대표적으로 물 또는 음식과 관련된 설사질환이 발생하는 콜레라, 세균성 이질, 말라리아, A형 간염, 뎅기열, 황열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독과 에이즈 등과 같은 성매개 감염병도 주의가 필요하며, 감기, 인플루엔자 등 급성 호흡기질환감염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최근에는 숲모기가 매개하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도 주의해야 합니다. 나라별 전염병 종류와 예방법 일본뇌염 일본뇌염은 아시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주로 발병되며, 모기에 물리면 발병되는 질병입니다. 대개 열..

인플루엔자 (독감) 총정리 [내부링크]

인플루엔자? 독감? 흔히 독감으로 알려져 있는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는 매년 겨울철에 인구의 10~20%에서 유행하며, 바이러스는 A형, B형, C형으로 구분됩니다. A 형과 B형은 사람에게 발생하고, C형도 사람에게 드물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나 증상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동물인플루엔자? 동물인플루엔자 인체 감염증은 돼지, 닭, 칠면조, 오리와 같은 가축이나 야생조류에서 발생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인체 감염을 일으키는 경우를 말합니다. 증상 인플루엔자는 급성 열성 호흡기 질환으로 상부 호흡기계(코, 목)나 하부 호흡기계(폐)를 침범하여 갑작스러운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약감 같은 전반적인 신체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일..

당뇨병 이란? 원인,증상,합병증,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당뇨병 이란? 우리 몸의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져 고혈당인 상태를 말합니다. 당뇨병은 혈당 조절 호르몬인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체내에 흡수된 포도당이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혈액 속에 쌓여 소변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원인 당뇨병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 및 환경적인 요인 등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입니다. 첫 번째,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가족 내에 당뇨병이 있는 경우 당뇨병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식생활, 비만, 운동부족, 노화, 스트레스, 고혈압, 호르몬 분비, 임신성 당뇨병, 감염증, 약물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당뇨병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상 당뇨병의 대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