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erokwan의 등록된 링크

 liberokw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9건입니다.

신용카드 적립포인트 한 번에 조회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 발급이 비교적 쉬워졌습니다. 각 신용카드별로 제공되는 포인트가 있는데, 종류도 많아지는데, 각 카드앱에 일일이 로그인해서 조회하는 것도 불편해졌습니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전체의 포..

직접은행을 가지 않아도 신규계좌 개설가능, 신한은행 비대면계좌 개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일상이 많이 바뀐다고 예상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가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가 이미 주변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별 시청기록삭제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관련 글 모음 자료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넷플..

투표 전에 미리체크하는, 비례대표정당들과 투표용지의 순서 [내부링크]

21대 총선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국회의원 선거 못지않게 비례대표 투표는 여느 때와 다르게 주목을 받는거 같습니다. 비례대표정당과 비례대표 투표용지 등 투표 전에 한 번쯤은 체크해보면 좋을 내용 위주로..

기업비씨카드 아이돌봄포인트 조회방법 [내부링크]

4월13일부터는 일괄적으로 아이돌봄포인트가 기프트카드 신청자 제외하고는 일괄 지급된다고 합니다. 아이행복카드는 총 8개 카드사(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 화질의 상관관계, 그리고 관련 오류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정말 심플하게 만들어진 앱입니다.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고른 후 시청을 하면 됩니다. 이용인구가 벌써 억 단위라고 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정말 다양한 이용인구가 존재하다 보니 다..

PDF문서에서 텍스트 글자 추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제를 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자료를 찾다 보면 PDF 형식의 자료가 상당히 많습니다. 간혹 PDF 파일에 따라서는 드래그 조차 안 되는 문서도 있기도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PDF문서에서 텍스트 글..

스마트폰으로 쉽게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팩스 앱 [내부링크]

관공서 업무를 보거나, 은행에 서류를 제출하거나, 통신사 서비스 해제 신청 등의 경우에 급하게 팩스를 사용할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분증을 찍어 보내거나 동의서를 출력해서 자필서명을 하고 이 문서를 팩스..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언박싱 개봉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이것저것 알아보다 결국 구매해버렸습니다. 사실 미박스s를 구매해볼까 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 직구의 배송일이 최소 2주, 심하게는 한달이상 걸리는 상황이라 배..

스마트폰 사진, 구글포토로 백업/동기화/다운로드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폰의 용량을 대다수 차지하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구글포토에 백업, 동기화 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구글포토는 구글 계정만 있다면 무료로 15기가 용량으로 이용할 수 있..

우리집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가 안보여요? <LG스마트TV편>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넷플릭스 가입자가 50% 가까이 증가했다니 정말 넷플릭스 시대인거 같습니다. 넷플릭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무료30일 프로모션 다음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이 바로 우리집 TV로 넷플릭스를 볼..

아이 숨바꼭질용 선물, 5각 인디언텐트 설치방법 [내부링크]

아이가 요즘은 숨바꼭질 놀이를 엄청합니다. 잘 숨지도 못하면서 이불 뒤집어쓰면 뭐가 좋은지 웃고, 아직도 까꿍만 하면 그렇게 좋아하는 모습이 한창입니다. 저도 옛날 기억엔 가벼운 이불로 집안 가구에 꼬깃꼬..

테블릿활용TIP, 갤럭시탭 듀얼모니터로 활용하기 <spacedesk> [내부링크]

PC사용시 싱글모니터 이용자나, 노트북을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는 이용자에겐 작업화면이 아쉬움이 많습니다. 듀얼모니터를 활용하는 것이 컨트롤+tab버튼 누르기 보다는 화면에 펼쳐놓고 작업을 하는 것이 능률..

넷플릭스 유료구독의 시작,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같은 OTT 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기본 이용요금+컨텐츠별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국내OTT와는 다르게 넷플릭스는 유료 멤버쉽에 가입만 하면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무료로 즐길 수..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내부링크]

집콕하면서 더 이상 볼 드라마가 없다? 넷플릭스 하면 킹덤 시리즈가 먼저 떠오른다면 아래 드라마는 꼭 보시길 바랍니다. 어느 사이엔가 타임슬립 한 본인을 발견할지도 넷플릭스 관련 글 모음 자료 넷플릭스(Ne..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이용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첫 가입 무료 30일 이용 외에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용하거나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한국은 기프트카드 정식 지원국가가 아니..

한눈에 보는 코로나 재난 긴급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재난긴급 지원금 정책이 발표되고 시행되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고 경제가 어려운 지경이기 때문에 소비를 진작시키고 어려운 국민의 생활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인데요. 지방..

아이돌봄 쿠폰/포인트 사용방법과 사용가능한 곳,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아이돌봄 쿠폰의 사용방법과 사용처에 대한 간단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3월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 가구에는 아동 1인당 40만원에 해당되는 아이돌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저는 오늘 4월 4일날 관련 안내를 문..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기본 서비스 단계에서 해결되는 LG U+ 서비스 이용이나 스마트TV 자체로 지원되는 경우 외에는 별도의 셋톱박스(구글 크롬..

방문택배 시대, CU홈택배 예약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중고거래 많이 하는 분이라면 우체국 택배나 편의점 택배를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체국까지 가는 거리보다는 편의점이 집에서 가까워 많이 애용하는데,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편의점 가는 것조차도..

예비아빠,엄마가 챙기면 좋을 출산 전 생활용품 3가지 [내부링크]

주변에 예비아빠가 있다면, 특히 예비아빠에겐 꼭 전해주는 정보가 있습니다. 앞으로 닥칠 육아라는 힘든 길을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물품이 있다고... 출산전엔 준비해둬야 그나마 덜 힘들고 후회가 없는 육아..

간단요약 추천, 온라인 수업/화상회의를 위한 유무료 솔루션 3가지 [내부링크]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근무자가 어느 때보다 많은 시기 입니다. 특히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수업 진행 결정으로 많은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솔루션을 찾으실 텐데요. 간략하게 3가지 정도의 온라인수업..

경기도 지역화폐 종류와 가맹점/사용처,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지역의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고, 지역화폐를 신청/충전/사용 시에는 추가 적립 또는 할인(시, 도별로 상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소득공제 30%..

2020년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선거 총선 투표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되는 가운데, 4월 15일 예정되어있던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선거의 경우 투표권 행사할 수 있는 나이가 만 18세로 낮춰진 이후 치루어질 선거라서 더 주목을..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티비보는 시간도 많아지고, 특히 킹덤1, 킹덤2로 이어지는 킬러 콘텐츠가 입소문이 나면서 넷플릭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혼자 보는 게 아닌 함께 보기 위해 넷플릭시..

교육부의 참고사례인 싱가포르 학교의 개학의 결과, 코로나 집단감염 괜찮을까? [내부링크]

벌써 3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대로의 개학을 진행했다면, 중간고사를 앞에 두고 있을 시기일텐데, 교육부는 학교의 개학을 4월 6일로 미루는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를 주시하면서 3월 31일..

무료 전자도서관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서울시민카드 앱으로 간편 가입 서비스 시작! [내부링크]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 서울시민이면 딱인 정보! 코로나로 인해 우리 옆에 가까이 다가온 비대면서비스(또는 언택스 서비스) 활용한 간편가입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아주 예..

아기아빠의 파파스카 무소음 아기자동차 장난감 구매후기 [내부링크]

미운4살이다 모다 요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이인데,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아이의 체력소진을 위한 방법이 많지는 않은듯 합니다. 아이템의 한계를 느끼고 있는 와중에 층간소..

업무용으로 구입한 갤럭시탭 s4 LTE+정품북커버 늦은 후기(sm-t835) [내부링크]

갤럭시탭 s5e, s6가 나온 시점에서 갤럭시탭 s4 리뷰는 좀 늦긴 하였다. 처음 나왔을 때에 바로 구매하지는 못했고, 1년 반 전쯤에 업무용으로 테블릿이 필요해서 중고로 구매하였다. 갤럭시탭s4는 2년이 훨씬 넘..

600억달러규모의 한미통화스와프 체결, 달러환율에 영향을 끼치는 통화스와프는 무엇? [내부링크]

최근에 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1100원대 후반에서 1200원 중후반을 향해서 급등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환율의 지나친 급등은 확실하게 정상적인 현상은 아니기 때문에 관리아닌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

기본 중위소득이란? 2020년 기본 중위소득 계산방법과 재난 긴급생활비수급 기준은? [내부링크]

코로나19 재난으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시민들을 위해서 서울시는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책을 확정, 시행한다고 밝혔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재난 긴급생활비"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듯이 재난으로 인한 생활..

고혈압 증상이 있다면! 혈관건강을 도와주는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건강관리는 성인들에겐 숙명과도 같습니다. 특히 고혈압 증상이 있기 때문에 음식관리가 필요하다면 이번 포스팅에 나오는 음식 정도는 필수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스포주의>, 영화 <컨테이젼> vs 코로나 와 실제 비교 [내부링크]

요즘은 뉴스에 온통 코로나 관련 기사 밖에 없어서인지 포스팅하면서도 코로나 관련 내용이 많아지게 되네요. 한번쯤은 들어보셨던 영화 <컨테이젼>이 요즘 상황하고 너무나도 닮은게 많아서 재미삼아 영화와 현실..

역사적 기록, 전세계 코로나 현황 & 미국 다우존스 -10.97% 역대급 대폭락 [내부링크]

미증시 다우존스와 나스닥이 역대급 폭락을 기록했습니다. 이게 실화냐 싶지만, 현지시간 기준 9시30분 개장과 동시에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고, 폭락하고 있습니다. 제로금지, 양적완화, 긴급자금지원 등이 전혀..

외국 커뮤니티 Reddit.com의 핫게시글로 올라온 한국의 코로나 대응관련 반응 [내부링크]

버락오바마 대통령 시절 시카고 국제 문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던 이보 H. 달더는 그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 한국의 코로나 대응을 보고 의견을 남겼습니다. 이게 지금 Reddit.com에서 4만 이상의 추천으로 뜨거..

압이센 다리/발마사지 가포멀티5 임산부/부모님 선물 추천(직접구매 후기편) [내부링크]

와이프나 나나 요즘 다리에 피로가 많이 쌓이고 있네요. 그래서 서로 주물러주기도 하고 반신욕도 하고 가끔은 발마사지 받으러 가기도 한답니다. 그러다가 발마사지 기기중에 압이 제일 세다는 말을 듣고 가포멀..

예비아빠가 미리챙기는 출산준비물 #1, 아기태아보험 시기에 맞춰 가입하기 [내부링크]

예비아빠 시기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돌이켜보면 적극적으로 찾아서 하기도 힘들었던거 같아요. 마음의 준비도 그렇고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겠고, 첫아이라 경험도 없고... 두서없이 이것저것 해보면서 배운..

아기육아용품 대여, 노원정보도서관에서 아기 장난감 무료이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육아때문에 정신이 없는 쌕뽁입니다. 아기육아용품 중에 제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기 장난감이 있는데요. 매번 새 물건으로 사다 바쳐도 흥미가 없으시다면 바로 찬밥 신세가 되기 때문에 고민인..

2018 신작발표! : 아이폰 Xr Xs Xs max 듀얼유심? 출시일은? [내부링크]

갤럭시 9시리즈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오늘 아이폰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기다렸던 아이폰9 시리즈가 아니라 아이폰Xr Xs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Xr Xs Xs-max 의 차이점은? 우선 위 이미..

유통물류기업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찾을 수 있는 곳, 포워더케이알 [내부링크]

유통, 물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꺼 같네요. 국내외 4만여개의 물류기업 정보, 업계 최신소식, 각종 서식 및 자료들이 한데 모여있는 커뮤니티 사이트 소개해드립니다. 포워더케이알(www.forw..

오랜만의 복귀글 [내부링크]

복귀라고 제목을 넣고 나니 엄청난 컴백같은 느낌이다. 사실 그렇게 특별한 것은 없다. 아기는 잘 크고 있고 회사일은 여전히 바쁘고, 세상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요렇게 사진도 찍어보고 이래저래 잘살고 있다..

개나리 핀 서울 보라매공원 봄산책 데이트 다녀오다 [내부링크]

4월 1일 만우절인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영상 12도, 미세먼지 매우적음, 봄바람 살랑~ 어디로든 나가야 할꺼 같아, 포켓몬 성지인 서울 보라매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역시 좋은 날씨 때문이었는지, 많은..

임신후 처음 받은 임산부용 철분제, 관악보건소 방문후기 [내부링크]

와이프와 함께 관악구청과 붙어있는 관악보건소에 다녀왔습니다. 와이프는 현재 임신 16주차로 병원검사받고 오는 길에 관할보건소에서 철분제를 무료로 지원해준다는 내용을 듣고 방문하게 되었는데, 관악구에 살..

청량리 롯데백화점 근처 맛집추천, 시장속에 숨겨진 상생장 치킨강추 [내부링크]

평소에 청량리 롯데백화점을 자주 들립니다. 롯데마트와 백화점이 같이 있고, 너무 크지 않으면서 가격도 좋고해서 말이죠. 그런데 오늘은 행선지를 청량리 롯데백화점이 아닌 청량리 경동시장로 정했습니다. 정월..

서울역사 전망좋은 맛집, 서울역그릴 [내부링크]

서울역에서 다빈치관련 전시가 있다해서 붕붕이를 끌고 서울역사로 갔습니다. 서울역 주차는 1,2주차장이나 롯데마트 주차장에 하면 편하더라고요. 그런데 배고픔이 먼저인지라 서울역사를 뒤지다가(?) 멋모르고..

포켓몬고 보라매공원에 이어서 여의도 한강공원투어 [내부링크]

어제 보라매공원의 어마어마한 방문 후기를 남겼는데요, 제가 사는 곳에는 보라매공원 말고 여의도 공원, 한강공원이 더 있습니다. 특히 한강공원은 63빌딩앞에 위치한 입구를 지나서 주차하고 가끔씩 산책도 하는..

말많던 포켓몬고 체험후기 및 피카츄성지 보라매공원 탐방 [내부링크]

작년 강릉, 속초행 고속버스터미널을 매진사태를 일으켰던 포켓몬고가 드디어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포켓몬고의 위력을 느껴보고자 설치해보고 간단히 플레이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

집들이선물 추천 LED등~ 샤오미 수면등 yeelight 사용후기 [내부링크]

리모컨으로 등을 끄고 싶었습니다. 잠자리 들기전 불꺼달라고 이야기하기도 쉽지 않고, 전등스위치를 분해해서 새로운걸 설치한다는건 쉽지 않았고... 그러다가 찾게된 아이템이 있었으니 LED등이면서 주로 수면등..

17개월 동안 0원이었던 유류할증료 17년 2월부터 인상 결정! [내부링크]

17개월간 0원이었던 유류할증료가 드디어 소폭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금일 공지사항을 통해 17년 2월부터 유류할증료가 소폭 인상되었음을 공지하였습니다. <출처 : pixabay.com, 본 이미지는 포스팅..

10인치 아이패드 신모델, 전문가용 12인치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 예정? [내부링크]

한동안 아이대프의 업그레이드 모델에 대한 소식이 없었지요? 하지만 17년 4~6월 사이에 10인치대의 새로운 아이패드와, 기존의 12.9인치의 아이패드 프로의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접해졌습니다. 과연 어..

최저가 항공권에 도전~! 진에어 마켓 특가 항공권을 공략하라 [내부링크]

진에어가 항공권 특가 세일을 시작합니다. 최저가 항공권에 도전하는, 진에어 마켓 특가 항공권이 오픈됩니다. 판매 진행 : 1/10~1/19 / 10일 간 판매 대상 : 3/26~10/28 운항편 / 단, 인천~호놀룰루 노선은 12월..

아수스(에이수스) 15인치 풀HD 노트북 asus E502SA 개봉기 [내부링크]

아수스인지 에이수스인지 어떻게 불러도 상관없다 여기지만, 저는 아수스라 하겠습니다. 사무실용으로 사용하려고 구입을 했고, 선택의 기준은 1) 15인치풀HD 2) 30만원대 3) 밧데리성능 4) 새 제품 이었습니다...

샌디박스(Sandboxie)이용한 카카오톡 아이디 2개를 동시에 PC사용하기 [내부링크]

요즘엔 카카오톡 아이디를 2개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예전엔 개인 소통의 창구였다면 요즘은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1개의 PC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2개를 동시에 사용하기를 원..

2017 아이폰7s? 아이폰8? 새로운 코드명 '페라리(ferrari)' [내부링크]

지난 12월 20일 경, 중국 웨이보에서 유출된 제조문서에 의하면 2017년 아이폰은 코드명 '페라리(ferrari)'로 3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애플이 출시 할 세 개의 아이폰 모델을 D20, D21, D..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 및 업그레이드, 보너스항공권 구매표 [내부링크]

평소에 마일리지 적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제일 최고봉은 항공사 마일리지죠? 그 중에 우리나라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쌓아두었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 알짜팁! 소상공인 상권분석시스템 이용하기 [내부링크]

예비창업자로서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 입지선정입니다. 프랜차이즈이던 개인브랜드이던간에 입지선정이 중요한데요, 이를위해선 상권분석을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하루에 유동인구가 몇명인지, 주변엔 어떤 상..

저렴한 방콕수쿰빗 호텔예약 추천, 앰버서더 호텔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면 따뜻한 동남아가 생각나는 시기인데요. 그중에서도 태국 방콕여행을 많이 계획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관광지, 쇼핑 등이 한데 모여있기 때문인데요...

여행사 직원도 몰래 사용하는 휴가철 최저가 항공권 검색방법, 스카이스캐너 [내부링크]

이제 곧 휴가를 써야할 날들이 다가옵니다. 여행은 시작이 참 어렵습니다. 막상가려니 예산은 한정이니깐요.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항목이 항공권입니다. 아마도 이럴때 취할 행동은 여..

서울대입구역 맛집, 해물과 닭의 만남 풍년옥의 해신탕 맛보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입니다. 불금인데, 영양보충이 필요했기에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맛집, 풍년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길찾기는 쉽습니다. 서울대입구역 2호선 3번 출구로 나와서 맥도널드 지나서 편의점..

치킨집창업비용 프랜차이즈별 비교 [내부링크]

투잡을 목적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소자본 창업을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창업 전성시대인데요. 수많은 창업아이템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아이템이 뭘까요? 바로 치킨집입니다. 치킨집은 프랜차이..

저작권 무료 폰트 다운사이트 추천 Best 5 [내부링크]

폰트에 저작권이 있는걸 알고 계시나요? 특히 유료 폰트를 다운받아 무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게되는데요. 그래서 모아봤습니다.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Best 5! 조..

발효식품, 건강식품을 직접 개발 제조하는 발효효소 관리사 도전하기 [내부링크]

현대인은 인스턴트나 가공식품이 아닌 효소, 효모식품, 발효식품 등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식품이나 발효식품에 관심이 높아진 증거로 직접 간장, 된장, 고추장, 청국장, 막걸리 등을 개발연구해서 만들어드..

저작권 무료로 이미지 다운가능한 사이트 Best 5 [내부링크]

블로그 글을 쓸때나, 브로슈어를 만들거나, 카페를 꾸미거나, 멋진 글을 쓰고 싶을때 이미지 다운 받을 곳을 찾게 되는데요. 저작권은 정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아닐수 없습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전문내용 및 SNS 실시간 반응들 [내부링크]

16년 11월 4일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을 상대로 대국민담화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실검 1위와 SNS에서는 다양한 반응들이 나왔는데요. 아래는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의 전문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담화..

애플 아이폰7 다음 기대작, 에어팟(Air Pod) 가볍게 스쳐보기(출시일은 모름) [내부링크]

아이폰 7, 7+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다. 뒤이어 나올 기대작 애플 에어팟은 최근 출시일을 연기했다. 제품이 준비 안되었다는게 그 이유! 기다리기 뭐해서, 에어팟 광고를 가볍게 스쳐보기로 했다. < 이어폰..

회사차량 장기렌트 vs 리스,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자동차에 대한 트랜드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소유하는 자산'보다는 '비용'으로 인식해서 차량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리스차량이 좋은지, 장기렌트로 하는게 좋은지 고민..

dropbox(드랍박스) 앱 장점 및 무료용량 늘리기 [내부링크]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반드시 알고 있을 앱,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드랍박스(dropbox, 또는 드롭박스라고도 함... 전 드랍박스가 편해요) 인데요, 이 앱을..

지진발생시 대처요령 안내 자료 미리 받아두고 공부하자 [내부링크]

최근에 경주 지역에서 여러차레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소규모의 지진이 관측되고 있는데요. 이미 지어진 건물들이 지진에 대처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가 지진발생시 대처요령이나 방법에 대해서는 평소에..

[소자본창업/오토매장가능] 직장인 투잡을 위한 창업아이템, 셜록 홈즈 방탈출카페 [내부링크]

오늘은 부수입을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처럼 마땅한 투자아이템이 없는 시기엔 관심있게 지켜볼만한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투잡고 가능하고, 창업자본의 일부는 대출도..

정확한 영어 번역을 위한 간단 비교실험, 네이버 vs 구글 vs 또 네이버? [내부링크]

우연히 보개된 자연어 번역이라는 이슈로 인해 호기심 급상승! 과연 포털사이트의 번역 실력은 어디까지인가 비교해보고 싶었습니다. 물론 각종 유료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딱히 구입한 프로그램이 없기 떄문에 네..

한적하고 걷기 좋은 북한산 둘레길 우이령길(사전예약구간) 완벽 안내 [내부링크]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게다가 어제는 비가 살짝와서 서울 하늘의 미세먼지는 '0'인 것으로 보이는 청명함까지 보여주니 지난주에 예약을 한 북한산 둘레길 우이령길(사전예약구간)을 출발하..

따끈따끈한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마우스 스컬프트 컴포트(sculpt comfort) 개봉리뷰 [내부링크]

탭북듀오를 사용하고 있는데, 터치패드가 있다 하지만, 블루투스 마우스는 필요한듯하여, 찾아보는 중 쌈마이(?)로 저렴한걸 사용했었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옛말이 있었죠? 마우스를 집어던지기를 몇차례.....

14인치 lg그램 노트북에 액정보호 필름을 입히다, 에스뷰 블루라이트 필름 [내부링크]

노트북을 구매하면 많은 액세서리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노트북 전용파우치, 전용 무선마우스, 커버 등이 있는데, 그 중에 액정보호 필름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액정보호 필름은 크게 사생활보호, 시력보..

관악구 신림역 부근 맛집, 계절밥상 방문 [내부링크]

관악구 신림역 맛집은 보통 순대타운 부근 중심으로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최근 건강식단에 관심이 많아 조금은 색다른 식당을 찾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용산역에 있는 계절밥상을 꼭 가볼려고 했는데, 쉽게 갈..

LG그램 14인치 오슬로 바투카(VATUKA) 파우치 리뷰 [내부링크]

오슬로에서 만든 스칸디나비안 클래식 스타일 노트북 파우치, 바투카(VATUKA) LG그램의 개봉을 한 후에 바로 구입하게 된, 14인치 그램전용 파우치 입니다. 무려 스칸디나비안 클래식 스타일이라고 하니, 애지중지..

LG 14인치 화이트 그램 리뷰(14ZD950-GX59K) [내부링크]

드디어 LG그램 개봉리뷰를 포스팅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비록 제 것은 아니지만, 마치 내것인양 개봉을 하게 되어서 무한한 감격이 몰려오네요. 화이트 그램인지라 때묻지 않게 조심조심 리뷰를 써보도록..

북악산 산책길에서 만난 북악스카이웨이 식당 식사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가을날씨에 마음이 들떠 갑작스런 외출을 감행(?)했는데요. 목적지는 북악산 산책길! 그리고 그 중간에는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이 위치해있으니, 식사까지 해결하자는 마음에 출발했습니..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았던 강남역미용실, 살롱드부띠끄(Salon de Boutique) [내부링크]

여자분들이 강남역을 찾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친구들과 모임, 데이트장소, 길거리 구경 등등... 또 하나의 목적은 바로 미용실 떄문인데요. 강남역 부근에선 많은 미용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 부터,..

몽촌토성~올림픽공원을 연결하는 가을 산책길 [내부링크]

오늘도 성내천 산책을 했습니다. 항상 걷던 이 길이 둘레길이란건 알고 있었는데요. 특히 요즘은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아주 산책하기엔 좋은 시기라는 사실~! 그래서 주말을 맞아서 몽촌토성과 올림픽공원..

경복궁역 부근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를 먹어보다 [내부링크]

경복궁역을 통해서 인왕산을 다녀오면서 들렸던 통인시장 기름떡복이 집입니다. 떡볶이는 좋아하지만 매운걸 싫어하는 분이 만약에 이걸 먹는다면 계속 계속 먹게된다는 그거라는데요 ㅋㅋ 단점은 가성비(?)가 낮..

가을등산코스, 종로 인왕산 정상올라가는 둘레길 추천 [내부링크]

예전엔 청와대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출입이 통제되었다고 하는 인왕산, 지금도 군부대가 위치하고 있어서 일부 지역은 못들어가는 곳이지요. 오늘은 날이 너무 좋아서 인왕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둘레길 코스를 올..

제2롯데월드 잠실역 부근 경기도 광역버스 정류장 위치정보 [내부링크]

예전에 잠실역에서 경기도, 수원으로 가는 버스를 많이 탔었습니다. 하지만 제2롯데월드가 생겨나면서 잠실역 부근 버스 정류장 위치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특히나 경기도 광역버스는 한번 놓치면 2~30분을 기달려..

ML-2168 삼성 레이저 프린터 재생토너 교체기 [내부링크]

요즘은 집에 레이저 프린터 하나씩은 있지 않나 싶네요. 레이저 프린터 가격이 많이 내려갔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토너 유지비는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저도 국민레이저 프린터인 삼성 ML-2168 모델을 아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이벤트, 그리고 축제즐기기 위한 명당추천~ 당산역 구름다리 [내부링크]

이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이제 조금만 있으면 여의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꽃축제가 열리는 날이네요 서울세계 불꽃축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고 10월 4일 13시부터 22시까..

서울 송파구 마천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하기 [내부링크]

이제 드디어 추석이 코앞입니다. 지난번 받은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 가까운 재래시장인 마천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2014/08/21 - [정보공유/일상생활] - 추석선물 구입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쌕복이가 겨울해외여행으로 보라카이를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제 여름이 다 지났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데요, 벌써부터 겨울방학이나 휴가를 받아 해외여행을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바르셀로나, 도르트문트 vs 보인고 친성경기, 축구 유망주를 보다! [내부링크]

쨍하고 해뜰날, 갑작스런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 있는 자율형사립고인 보인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친선 축구경기가 벌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상대는 바로 분데스리그의 도르트문트, 그리고 라리가..

아이폰6 가격 중국에서 유출, 아이폰에어 16G 약 84만원부터 [내부링크]

9월 9일은 저를 비롯한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고대하는 날입니다. 바로 아이폰6가 발표되는 날인데요. 애플의 아이폰6의 모델별 판매가격이 중국 IT전문 매체인 마이드라이버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하 사진..

장지역 가든파이브 부근 맛집, 언제나 낮술환영~이자카야 유이안 [내부링크]

요즘은 매일 외식입니다. 뭐 인생 뭐 있습니까, 다 먹자고 사는건데... 우후후후후 오늘은 장지역 가든파이브 부근에 있는 이자카야 집, 유이안을 소개합니다. 때는 일요일 저녁, 가든파이브 가구점을 둘러보고,..

샤브샤브 맛집, 송파 오금동 등촌 돌미나리 샤브샤브 방문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주말+날씨좋고+배고파서 또 다른 외식(?)하러 갔습니다. 삼겹살에 이어서 샤브샤브를 먹게 되었습니다. 송파구 오금동 송파중학교 건너편, 성내천 내려가는 길에 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원래 간판이 있었..

송파구 가락동 개롱역 부근 맛집, 화통삼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특별한 음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개롱역 부근에 있던 삼겹살 집에 갔었는데, 너무 배고파서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도 못찍고 먹기만 했었죠 ㅋ 그래서!!! 오늘은 송파구 가락동 개롱역 부근에 있는..

중국여행 필수정보, 북경 택시비용은? [내부링크]

중국여행 포스팅이 띄엄띄엄 하네요. 그래도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쓰는 재미도 있답니다. 집 청소를 하다가 중국 자유여행 때, 택시를 타고 받은 영수증들이 있더라고요. 나름 여행의 추억이긴 하나, 영수증 따위(..

추석선물 구입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내부링크]

벌써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선물은 구입하셨나요? 요즘 내수경기 활성화로 1조원을 푼다는 기사도 본것 같은데, 저도 명절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온누리상품권을 받았습니다. 흐흐~ 근데 문득 받고 나..

베트남 여행의 또다른 선택, 베트남 저가항공 비엣젯 항공 정보 [내부링크]

인천에서 하노이, 다낭으로 이어지는 베트남 국적기인 비엣젯이라는 저가항공이 새로 운항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아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그럼 고고~ 비엣젯 항공? 국적기? 저가항공? 원래..

베이징의 옛거리, 난뤄구샹 후통 그리고 십찰해(스차하이) 투어 [내부링크]

사실 베이징, 북경에 오기전 동선을 계획할 때, 난뤄구샹을 꼭 가보기로 결심했었습니다. 서울의 인사동거리를 가듯, 북촌을 가듯 볼 수 있는 북경의 옛거리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왕푸징역에서 갈아타고 갈아..

중국자유여행 - 북경 왕푸징거리/롯데백화점 맛집 북경 하이디라오 훠궈체험~ [내부링크]

더블트리 바이 힐튼 베이징에 짐을 풀고 바로 나왔습니다. 더블트리 힐튼에서 버스타고 대중교통타고 하려 했으나 일단 첫 이동이기에 바로 택시타고~ 왕푸징거리 GoGo~! 이곳에선 중국 전통의 훠궈를 맛볼 수 있..

대중교통으로 남한산성 야경 포인트 가는법(서문, 국청사쪽) [내부링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남한산성! 날씨가 좋을 때 올라가면 저 멀리 강화도까지 보인다는 그 뷰 포인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무작정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남한산성은 지리상 하남, 성남, 경기 광주,..

북경가는 길에 맛보는 아시아나 기내식 체험~ [내부링크]

북경 다녀온지는 벌써 1주가 훨씬 넘었는데 아직도 계획했던 포스팅을 못했네요 힘내서 하나씩 하나씩~ 꾸준히 포스팅을 다짐하면서, 여행의 시작인 기내식 체험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김포-북경을 직항으로 들..

더블트리 바이 힐튼 베이징 호텔, 북경 자유여행의 시작! [내부링크]

북경 자유여행을 하기로 결정했을 때, 가장 고민이 되었던 것이 호텔이었습니다. 자유여행이다 보니 아무래도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아야 했기에... 여행사 지인이 추천해준 곳이 북경힐튼 호텔, 더블트리 바이..

랍스타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여의도 '뉴욕바닷가재' [내부링크]

랍스타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여의도 '뉴욕바닷가재' 를 소개합니다. 소셜커머스에 자주 등장하는 거 같더군여. 아무튼 마감질려는 찰나에 2매 구매해서 매장을 방문합니다. 매장은 여의도역에서 KBS별..

복도식 아파트 인테리어, 벤트우드 더블소파/2인소파/커플소파 조립기 [내부링크]

작은집, 특히 옛날 복도식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조금 많이 고민하시는 부분이 바로 소파입니다. 13평부터 15평, 17평, 19평형 아파트는 아무래도 공간적인 제약이 많다보니 침대넣고, TV다이 넣고, 옷장, 책장,..

아이폰6 컨셉 디자인들, 그리고 출시일은 언제? [내부링크]

이제는 아이폰6가 출시될 차례이죠? 최근 갤럭시s5가 나왔고, 애플에서는 ios8에 대해서 언급을 했고, 이제는 아이폰6의 출시일만 남은거 같습니다. 언젠가는 아이폰 10, 11 뭐 이런식으로 불리게 될지도 모르겠네..

썍복이가 추천하는 여름 가족여행 휴양지 BEST 3 [내부링크]

벌써 6월이 코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발빠른 분들은 벌써 겨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그런 시기 입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 바쁜 학업, 바쁜 가사로 인해 아직까지도 우리 가족 어디로 여행갈지 계획 못 세우신 분..

티스토리 본문 우측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애드센스는 거의 방치상태로 두었는데요, 수익은 뭐 그렇게 기대하지 않고 있습니다. 별로 궁금해하시지 않을꺼 같아서 비공개합니다. 2014/02/18 - [블..

캐리어 벽걸이에어컨(CS-A061WS) 설치후기, 설치비용은 얼마나 나왔을까? [내부링크]

2013년 여름은 정말로 더웠습니다. 생애 이런 더위를 또 느낄까 싶을 정도로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그래서 올해엔 아직 4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에어컨 구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집이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

숨겨진 서울 벚꽃 명소, 성내천 벚꽃길(잠실~올림픽선수촌~마천) [내부링크]

올해는 벚꽃이 예년보다 빨리 핀다고 합니다. 올해도 벚꽃구경을 가야하는데요, 으례 서울 벚꽃 명소를 떠올려보면 여의나루역 근처, 국회의사당 뒷길인 윤중로 등등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잔밑이 어둡..

마블 시리즈, 아이언맨에서 어벤져스2까지 리뷰 [내부링크]

최근 잇달아 개봉한 마블 시리즈로 전세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까지 떠들석하네요. 특히 어벤져스2 촬영지로 서울이 선택(?)되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시민의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외화의 촬영에..

몬길 4번째 육성캐릭터, 신규캐릭터 미쉘을 뽑다 [내부링크]

6성 만들려고 기를 쓰고 할때는 더디게 진행되는 것 같았지만, 가끔씩 로그인하면서 즐기니 어느 덧 4번째 육성을 뽑게 되었습니다. 이미 칠흙의 미노타, 그리피안, 바렌 총사의 3개의 6성 캐릭을 가지고 있었습니..

수서역에서 시작하는 서울 둘레길 4코스(대모산구간) 맛보기 [내부링크]

힐링 열풍덕분인지, 서울에도 가벼운(?) 산책이 가능한 둘레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경칩도 지났고, 한창 시끄러웠던 중국 미세먼지 경보가 사라지고, 날씨가 그나마 풀린 어느 주말에 서울 둘레..

홈앤쇼핑에서 구입한 스팀다리미, 스팀큐2 개봉 및 사용기 [내부링크]

홈쇼핑채널은 자주 보는 편입니다. 홈앤쇼핑에서 아주 재미난 물건을 판매를 하는데 어느순간 결제하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무이자 6개월에 아주 좋은 가격이었습니다. 게다가 무료체험 기간까지!!!! 평소..

아름다운가게에 옷기부하면 기부영수증처리까지, 1석2조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 계절이 바뀌고 있다보니 집 대청소를 하고 보니, 안입는 옷, 그리고 더이상 안보는 책들도 제법 나왔습니다. 아파트 입구 앞에 있는 의류 수거함에 넣을까 하다가 양도 제법되고, 거의 입지 않..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밴쿠버 쇼트트랙 실격의 아픔을 잊게 해준, 3000M 여자 쇼트트랙 계주 금메달소식 [내부링크]

동계올림픽에서 여자 쇼트트랙 3000M 부분에서 한국은 절대강자였습니다. 1998년 나가노 올림픽부터 시작해서, 2002년 솔트레이크 올림픽, 2006년 토리노 올림픽까지 계속 금메달이었고, 아쉽게도 2010년 벤쿠버..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 구글 애드센스 삽입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에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방법은 이전에 설명했습니다.(링크 티스토리 본문 상단/하단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 하지만 반응형 스킨을 쓰는 분들이라면 좀 다른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넣어야..

티스토리 본문 상단/하단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애드센스 안하시는 분은 없을꺼라 생각됩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안에 애드센스를 삽입해야 되는데요. 이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추천, 스켈레톤 설정하기 [내부링크]

기존의 티스토리 일반 스킨에서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고자 마음의 결정을 내렸다면, 기존 잘 쓰던 스킨의 백업은 잊지 않고 하셨겠죠? 지난번 포스팅한 (링크 : 티스토리 스킨 추천, 블로그를 반응형웹으로 바꾸는..

티스토리 스킨 추천, 블로그를 반응형웹으로 바꾸는 스켈레톤 스킨 [내부링크]

최근 반응형웹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테블릿PC, 노트북, 데스크탑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환경이 있다보니, 웹페이지 모습은 한결같을 수가 없는 시대가 온 것이죠.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300*500 픽..

아이패드 활용, pp브라우저로 토렌트 동영상 다운받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활용하는 또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컨텐츠를 소비하는 기기로서 아이패드의 매력은 충분히 말씀드렸죠. 하지만 애플은 공식적으로 토렌트를 통한 동영상 다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웹사이트 분석 쉽게하기, 네이버 애널리틱스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면 웹사이트 분석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껍니다. 내 사이트에 접속한 방문자의 형태는? 데스크탑 방문자가 많을까, 모바일 방문자가 많을까? 사이트에서 얼마나 채..

영어공부 어플추천, 아리랑 라디오(Arirang Radio) [내부링크]

영어공부는 평생공부인거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 등하교 시간, 이동시간 등을 이용해서 영어실력, 특히 리스닝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재미있는 토크와 음악을 듣..

일본 벚꽃여행 언제가는게? 벚꽃 개화시기 [내부링크]

이제 곧 있으면 3월이 다가옵니다. 일본여행도 이제 벚꽃시즌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특히나 일본의 국화가 벚꽃이라고 하죠? 봄철 일본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인 벚꽃 구경의 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이패드 추천어플, 실시간/개인별맞춤뉴스 "지니뉴스" [내부링크]

아이패드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혹시 방구석에 박혀 있거나, 정말 혹시혹시 이렇게 사용되고 있진 않나요? 갈수록 넘쳐나는 컨텐츠를 아주 스~~~마트하게 소비하기 위해서라도 그리고 아이패드의 적절한 활용을..

강력추천! 스마트폰 제어하는 어플, 팀뷰어 퀵서포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약간 생소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팀뷰어(TEAMVIEWER) 어플은 많이 들어보셨죠? 네이트온 원격제어는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이지만, 팀뷰어는 PC..

애플 아이폰6 출시일관련 유머 [내부링크]

애플社 아이폰6와 관련된 출시일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혹자는 6월, 또 다른 이는 9월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이미 스페인 디자이너, 알렉스 카사보 홈페이지에는 프로토타입이 될 아이폰6의 예상 디자인이..

몬길 세번째 6성, 바렌 총사! 합성에는 왕도가 없다 [내부링크]

몬길의 무과금유저로서 2개의 6성을 가지고 있죠. 칠흑의 미노타, 그리피안인데요, 뭐 크게 불만은 없었습니다. 칠흑의 미노타는 꽤 괜찮은 공격력, 그리피안은 무적스킬과 기절스킬로 인한 팀대전에서... 그리고..

간만의 CGV나들이, 겨울왕국(frozen) 렛잇고(let it go)에 빠지다 [내부링크]

간만의 CGV를 다녀왔습니다. 다들 겨울왕국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에라도 한번쯤 보고 싶었습니다. 가든파이브 10층에 있는 CGV에서 3관 L열의 좌석에서 봤는데, 화면이 눈높이와 딱 맞아떨어져 좋았습니..

몬길 4차 퀴즈이벤트와 동영상 쿠폰 정답 [내부링크]

요즘 6성으로 그리피안과 칠흑의 미노타, 그리고 5성 아옭킹으로 열심히 노가다 하고 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5성 아옭킹을 얼렁 6성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일념으로 버티고 있죠. 어느덧 1.46버전으로 업..

고속도로 상태 파악해서 명절 교통대란 피하자! 고속도로교통정보어플 [내부링크]

항상 명절때만 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4시간이면 갈 수 있는 그곳이, 10시간, 12시간이 걸리게 되죠 그럴때면, 어림짐작으로 교통대란 피한다고 새벽에 출발했더니 남들도 다 그렇게 생각하는지 또 막히고... 스..

평생 자기개발위한 무료 사이트추천, 경기도 평생학습 홈런! [내부링크]

요즘은 평생학습시기라고 합니다. 꾸준히 자기개발에 힘써야하는데요, 아마 무료로 된 강좌나 강의 사이트를 많이 보진 못했을 꺼라 생각됩니다. 미끼로 한강만 무료하고 유료결제를 유도하는 그저그런 사이트가..

태국여행 안전할까? 시위상황 1월23일자 [내부링크]

태국이 셧다운되고, 한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에 대해서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여행주의'를 발령했습니다. 1932년 입헌군주제 도입이후에 성공한 쿠데타만 해도 11번에 이르는 등 정치적으로 불안한 태국..

아이패드가 사라졌다? 새로운 컨셉디자인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된지 채 몇개월 지나지 않았지요? 벌써 아이패드 에어의 차세대 버전에 대한 많으 유머가 있는데요. 그 중에 흥미로운 컨셉디자인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K리그 이적? 프랑스 이적? 박주영은 어디로 가야하나 [내부링크]

최근 아스날의 뱅거 감독의 공식적인 박주영 선수에 대한 언급한 내용이 기사화 되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팀 감독의 발언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한국의 몇 안되는 해외파 스트라이커인 박..

지동원 독일 복귀하자마자 자책골 영상 [내부링크]

지동원이 독일로 복귀하자마자 골을 넣었습니다. 자책골이라 조금 의아하신 분들이 있겠지만 실제로는 아우구스부르크 팀 소속으로 올해 7월 입단 예정인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골을 기록했습니다. 게다가 1:2로 뒤..

아이패드 활용, 쇼핑어플추천 홈쇼핑모아&쿠폰모아 [내부링크]

아이패드 활용방법을 찾아서 제 블로그까지 오셨겠지만, 딱 이거다 정해진 활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깔맞춤으로 구입하신 분들도 결국에 하나는 정리하게 되고, 각각 저마다의 의미부여는..

아이패드 활용법, 실시간 TV시청 어플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아이패드나 아이패드 미니 등 테블릿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비싼 테블릿을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을 많이 해보셨을 껍니다. 머리속에서는 멋지게 착착~ 값이상의 활용을 하고 싶은..

스트롱에그2 어플사용 후기, URoad Magic(유로드매직) [내부링크]

스트롱에그2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썍복이 입니다. 서울내에서 이용하기 떄문에 와이브로 지역의 제약을 아직까지는 없었고요, 덕분에 핸드폰 요금제도 한단계 낮춰서 통신비 절감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KT 스트롱에그2 이용기, 와이브로 속도 간단비교 [내부링크]

스트롱에그2를 사용한지 일주일정도 지났습니다. 한달에 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10기가 용량의 와이브로를 사용하면서 생활이 한층 업그레이드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3G 무제한 요금제지만 이동..

써도 다 쓸 수 있을까? 무선데이터 10기가의 행복, 스트롱 에그 2 개봉기 [내부링크]

하나 둘씩 모으다 보니 스마트폰에 아이패드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쌕복이 입니다. 스마트폰은 아이폰4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아이패드는 와이파이 버전입니다. 사무실과 집에선 아이..

경영지도사 2014년 시험접수 일자, 방법 및 시험과목 안내 [내부링크]

최근 경영지도사 자격증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2014년도엔 경영지도사 자격시험이 벌써 29회차가 되었습니다. 경영지도사는 세무사 시험과는 달리 1,2차 동시 접수 방식이 아닌 각각 별도로 접수..

몬길 나만의 팀으로 팀대전 1% 을 향하여 [내부링크]

무과금 유저로써 6성(칠흑의미노타 3강, 그리피안) 2마리와, 5성 아옭킹 2강으로 팀 대전 팀을 꾸렸습니다. 나름 팀대전에 유용한 스킬들을 가지고 있고, 사실은 선택의 여지가 없었네요. 이 팀으로 2200점까지 했..

반드시 설치해야 할 비즈니스맨을 위한 아이패드 필수어플, 항공편+(무료) [내부링크]

글로벌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똑똑한 여행비서, 항공편+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hang-gongpyeon+-mulyo./id533365856?mt=8 해외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가장 중요한 정보는 현지공항 관련된..

유망직업/유망국가공인자격증 경영지도사가 받는 연봉은? [내부링크]

10년 후 유망 직업 20위 발표, 새롭게 추가될 "장래희망"은? <출처 : 매경뉴스, 13년12월6일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발표한 10년 후 유망직업 20개 중 1위가 경영지도사가 뽑혔습니다. 최근 퇴직연령은 낮아..

아이패드 활용해서 이북을 무료로 보자! 전자도서관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입해놓고 어떻게 활용할지 몰라 많이들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몇주간의 긴 고민끝에 구입했지만 막상 이 비싼 테블릿이 무용지물로 책상한켠에 박혀 있는 모습을 지켜볼 수는 없으니깐요. [..

양재역 채식뷔페 음식점, 러빙헛 SM점 방문기 [내부링크]

새해 신년을 맞이해서 소중한 분과 식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채식주의자셨기 때문에 함께 가게된 식당이 바로 양재역 근처에 있는 러빙헛 SM점이었습니다. 양재역 5번출구에서 마을버스 18, 21번을 타면 2정거장 뒤..

아이패드 활용을 위한 필수어플 추천 BEST 5 [내부링크]

아이패드에 대해 혹평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은 대체로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을 화면만 좀 키운것 뿐이지 않느냐?" 라고 합니다. [참조] 아이폰 구매시, 반드시 설치해야할 6가지 필수어플 물론~ 활용하는..

2014년 최저임금은 얼마일까요? 최저임금의 변천사 [내부링크]

지금 한창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하는 학생들도 많을테고, 2014년이 되면서 임금은 얼마나 올랐을까 고민도 하면서 최저임금이 얼마일까 궁금해서 찾아본 자료입니다. 고용노동부 13년8월2일 고시 - [출처 : e고용..

[한시적무료] 음악제목을 모를때 멜로디로 검색하는 앱($6.99->무료) [내부링크]

노래는 아는데 제목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죠? 새해를 맞아서 무료로 풀린 앱을 소개합니다. SoundHound Inc 에서 $6.99에 판매하던 유료앱이 한시적 무료로 풀렸습니다. 10번정도 테스트 해봤는데, 외국노래 팝송..

2013년 쌕복이의 블로그 결산(인기게시글/조회수/수익) [내부링크]

추천은 나의 힘!!! 벌써 2013년 마지막 날입니다. 쌕복받는 블로그는 2008년부터 쭈욱~~~ 운영(방치)하고 있었습니다. 시작때부터 거창한 목표는 없었기 때문에 중간중간 표류도 하고, 방향도 잃고 그랬습니다. 그..

쌕복이가 추천하는 겨울방학 해외여행지 BEST 5 [내부링크]

이제 2013년도 끝나가고 매일 매일 영하의 기온과 처절하게 싸우게 되는 한겨울이 왔습니다. 직장인들은 남은 연차를 소진하기 위해, 학생들은 겨울방학, 부모님들은 온몸이 콕콕 쑤시기 때문에 해외여행이 더욱..

티스토리 카테고리 목록 자동 펼침 설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가 얼마나 긴 시간을 블로그에서 머물게 하느냐가 고민이 될껍니다. 특히 이것저것 클릭을 유도해서 보다 많은 컨텐츠들을 둘러보게 해야 하는데, 여러가지 방법 중에 한가..

몬길 몬스터도감, 5성 아옭킹.. 게임 접을까요? [내부링크]

이거 울어야 되나 웃어야 되나... 이제 5성 하나 만드는데 들인 시간과 공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에 합성 하나하나에 두근두근 합니다. 간만의 5성 합성~!!!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념 몬스터들...아깝지만 더 나은..

몬길 두번째 6성, 지원형 그리피안 [내부링크]

칠흑의 미노타 이후에 역시 미노타는 빠방한 공격력 때문에 모험에선 꽤나 쓸만한 탱이었습니다. 이후에 5성 레그루스와 메이를 뽑아 미노타, 레그루스, 메이 조합으로 그럭저럭 대전도 하고 했었죠... 그러다가..

중국 해외여행,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 유산인 구채구 [내부링크]

중국 해외여행 중에 풍경구 여행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천공항에서 약 3시간 반을 직항으로 날라가서 성도공항에 내려서 도착한 그곳은 구채구! 구채구 (九寨口)는 해발 2000m ~ 3400m에 이르는 100개 이상의 연못..

몬길 3차 퀴즈 이벤트, 12월 15일 정답 [내부링크]

어느덧 3차 퀴즈 이벤트 12월 15일 이 왔습니다. 아직도 열쇄는 모자라지만, 두 번째 6성을 위해 달리고 있는데요 12월 15일자 퀴즈 정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답 : 1452ho 재미난 몬길 생활 되세욧!!!

몬길 초보영자의 첫 6성, 칠흑의 미노타 [내부링크]

노현질 유저로서 힘들게 힘들게 판탈로네와 수호의 레이나를 5강을 하였습니다. 이미지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탈탈~~ 털어서 한거구요... 열쇄도 없고, 골드도 없고, 수정도 없고... 바로 합성들어갔습니다...

몬길 3차 퀴즈 이벤트, tv cf광고 정답,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하여 [내부링크]

간만에 모바일 게임에 푹 빠져있는 피윤입니다. 몬스터 길들이길(몬길)을 할려면 수정은 필수인데요, 국민게임 답게, 수정을 팡팡~~ 뿌려주고 있네요 몬길 3차 퀴즈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추첨까지 해서 6..

아이폰 구매시, 반드시 설치해야할 6가지 필수어플 [내부링크]

아이폰을 새로 구매한 분이라면, 게다가 직장인으로서 스마트워크를 꿈꾸는 분이라면, 반드시 깔아야 할 어플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그리고 아이폰 기준이지만 안드로이드 버..

겨울해외여행 준비하기, 아직 늦지 않았다!!! 유럽여행 편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깅을 하게 되네요, 요즘 현업이 너무나도 바쁘다보니 신경쓸 틈이 없었다는... 지금 시점이 딱~ 크리스마스 이브를 열흘 앞둔 날이네요. 연인과의 여행, 그리고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가족과의 여행,..

서울나들이 -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슬람의 보물 관람기 [내부링크]

추석 잘 보내셨나요? 추석이 지나고 휴일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다가 나들이겸, 데이트겸 가볼만한 전시회를 찾다가 발견한게 바로 "이슬람의 보물 - 알사바 왕실 컬렉션" 전시였습니다. 중앙선과 4호선이 크로스..

마포맛집/영등포맛집, 마포원조주물럭집 [내부링크]

여의도나 마포, 영등포 근처에서 회식하기에 좋은 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랜만에 소고기가 생각나면, 한우가 생각나면 이곳으로 오시면 됩니다. 5호선 마포역에서 공영주차장 쪽으로 들어가면 면세점으로 보이는..

오래 기다려온 2013~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시즌시작!!! [내부링크]

2012~13 프리미어리그 최종라운드 경기가 끝나고도 벌써 3개월이 지났다.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3~14시즌 프리미어리그의 시작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시즌엔 QPR의 박지성과 스완지시티의 기..

기분 전환하는 사진, 꽃으로 덮힌 제주도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덮고 습하기도 해서 더우시죠? 눈으로라도 산뜻한 기분 느끼시라고 꽃덮힌 제주도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유채꽃, 들꽃, 억새들로 뒤덮힌 제주도 모습입니다.

중국북경여행에서 즐기는 온천호텔, 춘휘원 온천 호텔 [내부링크]

중국=온천? 왠지 매칭이 안될꺼 같은데, 일반적으로 온천여행이라고 하면 일본을 먼저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국을 잘 아시는 분들은 북경에 가면 5성급의 온천호텔을 즐기실 수 있다는걸 아시고 계십니다. 일반 중..

복날 보양음식, 토속촌 삼계탕 [내부링크]

초복이 지나고 중복이 지나고, 이제 말복을 앞두고 있는 시기에, 제대로 된 보양식을 섭취하지 못한 것 같아, 삼계탕을 먹으러 경복궁역으로 향했습니다. 목표는 토속촌 삼계탕! 3호선 경복궁역 에서 하차하여 2번..

제주 추천 관광지, 바다를 담은 그 곳 아쿠아플라넷 [내부링크]

최근 제주도에 많은 관광지나 테마파크가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수목원 테마파크(아이스 뮤지엄)도 생긴지 1년정도가 된 곳이었습니다. 제주도 추천관광지, 수목원 테마파크(아이스 뮤지엄) 특히 이번에 다녀온..

제주 그랜드호텔 조식체험 [내부링크]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1박을 했습니다. 아침 일찍 내려가니 버얼써 조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메니저 분들께 여쭤보니, 오전 6시반부터 시작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삼다정(?) 조식 레스토랑에서 제일 좋은 자리를 사..

제주도추천관광지, 수목원 테마파크(제주 아이스뮤지엄) [내부링크]

제주도에 새로 생긴 관광지 중에 하나인 수목원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이제 개관한지 약 1년여 정도라는데요,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그 반응이 뜨겁다 하네요. 수목원 테마파크는 이름만 들어서는 수목원..

제주도 호텔추천, 제주그랜드호텔 방문기 [내부링크]

제주도에 오랜만에 왔습니다. 이번에 제주도에서 묵게 될 곳은 제주 그랜드 호텔입니다. JEJU GRAND HOTEL 특1급으로 제주시내에 번화가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아차 하면서 로비 사진을 못찍었는데, 한국인 관광객..

일본 큐슈지역 최고의 쇼핑센터, 이온몰 [내부링크]

일본 큐슈지방, 그중에서도 남큐슈 미야자키에 간다면 꼭 방문하게 될 마성의 장소, 이온몰입니다. 큐슈지역의 최대 쇼핑센터기 때문에 브랜드샵, 음식점, 마트 등등 없는게 없는 곳이에요. 한 낮인데도 빽빽히..

삼성 S데이 아티브 체험단 및 대박 이벤트 도전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기기에 대한 관심이 절정에 달했나봅니다. 하루종일 컴퓨터를 하면서 업무를 보다보니 고성능 컴퓨터에 대한 갈망이...ㅎㅎ 삼성 아티브 체험단 소식을 포털 베너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난생 처음..

다나와 제습기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이벤트이름 : http://event.danawa.com/130715_winix

이태원 맛집, 인도음식점 아그라(Agra) [내부링크]

이태원엔 이국적인 음식점들이 많아요. 오늘은 문득 인도 음식을 먹고 싶어서 예전에 갔었던 차크라를 갔더니 왠걸요... 펍이 자리를 잡고 있어 고뇌하던 중에 검색으로 알아낸 곳, 바로 여기입니다. 아그라(Agra)..

경기도주변 물놀이/오토캠핑장/단체MT장소로 추천, 청평캠프타운 방문기 [내부링크]

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청평캠프타운에 직접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박2일 예정으로 방문 했습니다. 자세한 입구 사진은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 참고바랍니다. 관련링크 : 가족 캠핑여행지 추천,..

한강유람선을 타고 즐기는 반포대교 무지개분수쇼 [내부링크]

간만의 금요일 저녁이 되어서, 유람선데이트를 했습니다. 7시반경에 출발하는 라이브유람선... 라이브? 생음악 들려주나 보다 하고 탔습니다. 한강유람선을 타기 위해서는 여의나루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선착장까..

해외친구 사귀는 가장 쉬운 방법, 펜팔 [내부링크]

해외친구를 사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펜팔입니다. 영어펜팔이든 한국펜팔이든, 미국펜팔이든, 영국펜팔이든 글로서 사람을 만나는건 가장 쉬운 방법 같습니다. 펜팔(penpal)은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인터..

중국여행추천, 중경의 샤브샤브와 사천요리 [내부링크]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이 바로 식도락!!! 중경은 중국의 4대 직할시 답게, 그 먹거리 또한 장난이 아닙니다요!!! 그것 아세요? 샤브샤브의 본고장이 바로 이곳 중경이었다는 사실,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던 사람들이..

중국여행 추천, 중경의 역사를 담은 자기구고진 [내부링크]

중경은 역사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중경시내의 가장 볼거리 중에 하나인 자기구고진, 명청시대의 옛거리를 재연한듯한 이 곳은 주말이면 데이트족, 가족,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입니다. 반드시!!!..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 탄생석인 사파이어 주얼리 세트 [내부링크]

결혼기념일 선물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되시죠? 저는 평소 반짝이는 주얼리를 즐겨 착용하는 와이프의 성향을 고려하여 와이프 탄생석 주얼리로 결혼기념 선물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또 보석이랑 금은 오래 가도..

중국여행추천 중경편 - 중경의 랜드마크 홍아동, 그리고 중경야경 [내부링크]

홍아동은 쇼핑, 호텔, 식당, 카페, 기념품 상점등을 계획적으로 꾸며놓은 중경의 전통거리로 중경의 화려한 밤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 , 가이드 분의 말을 들었지만, 우리는 한낮에 방문한 곳입니다. 이렇게 대..

중국여행추천 - 장예모 감독의 인상무륭쇼 [내부링크]

중경에 오시면 반드시 가봐야 할, 반드시 봐야 할 쇼가 하나 있습니다. 인상무륭쇼, 장예모 감독이 기획하고 연출한 대형 가무쇼입니다. 양자강에서 배를끄는 인부들이 부르는 노래 촨짱호우즈를 주제로 해서 만들..

올스탑전이 되어버린 2013 K리그 올스타전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끊임없는 감동과 희열, 즐거움을 주었던 축구, 그 밑거름이 되었던 K리그가 30주년을 맞이하면서, 2013년 6월 21일 K리그 올스타전이 열렸습니다. 예전 기억을 떠올리자면 올스타전이라면 당..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 푸켓 jw 메리어트 호텔 패키지 [내부링크]

7~8월달 가족여행 계획하신 분들에게 하나의 고민거리를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푸켓 JW 메리어트 호텔과 타이항공을 이용한 호텔 패키지!!! 에어텔 상품으로 자유시간이 보장되고, 항공과 호텔 예약을 한꺼번에 하..

카카오톡 pc버전, 정식오픈전 사용후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지난 3월달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트에 지원했다가 떨어졌는데, 그 때 신청했던 사람들로 하여금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런... 재빨리 컴..

산책로 추천, 오금공원 [내부링크]

오금동 개롱역에 위치한 오금공원, 날씨가 덥고, 멀리가기는 귀찮을때, 집앞 동산 가듯이 가면 좋을듯해서 이렇게 추천해드립니다. 넓고 한적한 길이에요... 단점은 길이 여러갈래라 돌다보면 눈에 익은 곳들이..

해외펜팔 하기위한 펜팔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한류의 붐을 타고 해외 여러나라 사람들이 한국 문화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펜팔 친구들을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저도 인도네시아 친구랑 펜팔을 하고 있는데, 새로 펜팔을, 특히 해외펜팔..

을지로4가 맛집, 우래옥 냉면집을 가다 [내부링크]

서울 온도가 올해 최고점을 찍은 날이었습니다. 내일은 더 덥다고 하네요. 냉면 생각이 절실한 이 때, 와이프님이 갑자기 을지로 4가로 나들이하자 하네요. 무언가 맛난 집이 있다고 하시니 저야 졸졸~~~ 따라갑니..

중국여행추천 중경편 - 중경안의 우리나라, 대한민국임시정부 [내부링크]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중경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중경에는 대한민국이 1945년 광복을 맞이할때까지 운영되었던 대한민국임시정부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들어 기업 및 개인들의 후원으로 재건축되어 많은..

중국여행추천 중경편 - 중국 석림(石林)의 시조, 만성석림(万盛石林) [내부링크]

중경은 도시의 관광과 풍경의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중국은 땅이 넓은 만큼 신기한 지형들이 많이 있는데, 중경의 이곳 만성석림은 그냥 신기하다는 말로는 부족한 곳입니다. 시내에서는 약 120km..

맛있는 간식, 일본 명물 화과자, 히요코 [내부링크]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가서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짜잔~ 일본어로 '히요코'는 병아리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후쿠오카의 명물과자로 시작했던 요것은 일본을 대표하는 간식거리가 되었습니다. 하나를 뜯어보면 요..

프리미어 리그 우승, 아스널 그리고 박주영의 맹활약 [내부링크]

아스널이 프리미어 리그 1위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박주영 선수가 우승에 큰 기여를 했다는데요....네 맞습니다. 실제 상황이 아닙니다. 흑 악마의 게임, 풋볼메니저 2012(FM 2012)를 플레이하다가..

여름휴가 어디로 떠나볼까? 2013년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로 [내부링크]

추천으로 시작~~~!! 오늘 최고 기온이 30도를 가볍게 넘어주는 화끈한 날이었습니다. 여름이 코앞에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여름휴가로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는 분들은 꼭 이곳에 가보시기 바랍니..

중국여행추천 중경편 - 중경에서 머물렀던 뉴서아호텔(NEW XIYA HOTEL) [내부링크]

오랜만에 중국여행으로 중경여행하는 내내 묵었던 호텔입니다. 이름하여 뉴서아대주점(新西亚大酒店)입니다. 4성급 호텔이지만, 작년에 리모델링으로 내부 완전 새 것이었어요. 공항에서 약 40분? 정도 걸리고, 중..

서태지와 아이들, 이름에 걸맞는 그룹이 되다. [내부링크]

가수 서태지(본명 : 정현철)가 배우 이은성과 결혼을 발표하면서 그룹'서태지와 아이들' 세 멤버 모두가 '품절남'이 되었네요. 동시에 모든 남성들의 적아닌 적(?)이 되어버렸습니다. 혹자는 서태지와 아이들 라는..

할렘쉐이크(harlem shake) 그 위험한 중독성 [내부링크]

Best movie, March of 2013 할렘 쉐이크가 분명 어느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파급력은 분명 싸이의 강남 스타일보다 더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모를 위험한 중..

프리미어리그 12~13, 감독경질은 극약처방이 아니었다. [내부링크]

추천은 나의 힘! 프리미어리그가 거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승리로 환호하는 팀이 있는가 하면 강등으로 땅을 쳐다보는 팀도 있고, 내년을 기약하는 팀도 생겼다. 특히 성적부진을 이유로..

여름 가족캠핑지 추천, 청평캠프타운 [내부링크]

이제 5월을 갓 넘겼지만 날씨는 20도를 넘으며 한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휴~ 주말이면 어디든 가야할꺼 같기는 한데, 서울 근교 개울가에 시원하게 발담그고 맛난 고기 구워먹으면 딱인 장소 추천하고자..

부자가 되는 한걸음, 통장을 여러개 만들기 [내부링크]

당장 수입을 늘리는 것보다는 지출을 줄이는게 좀더 쉬운 방법이죠. 물론 지출 통제는 쉽지 않습니다. 현재 현금보유가 많지 않다면, 저축과 절약은 필수코스입니다. 특히 통장관리는 부자가 되는 한걸음 중에 으..

싸이에 이은 전세계 대박예감 B급 패러디문화, 할렘쉐이크(harlem shake) [내부링크]

추천으로 시~작! 할렘쉐이크(harlem shake)란 일상적인 공간(사무실, 집 등)에서 한두 명이 막춤을 추는 것으로 시작하다가 노래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주변의 모든 사람이 특이한 의상을 입고 막춤 댄스를 선보이..

1억목돈 만들기 , 복리와 단리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종자돈 모으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복리와 단리"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1억, 10억, 100억, 그 이상을 모을려면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야 손해를 안보거든요. 고작 1%의 차이라고 하지만,..

네이버 라인(LINE)의 주요기사, 미래전망은 맑음 [내부링크]

라인(LINE)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면 돌아오는건 기껏해야 메신저 프로그램인데, 카카오톡이 더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나? 불편하던데?(정확하게는 이야기 못한다...) 나는 우연찮게 라인을 설치했고,..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140글자안에 담는 짧지만 신속하게 퍼지는 메시지, 트위터 완전 오픈형인 트위터와 달리, 폐쇄형 SNS인 페이스북에 밀려 최근에는 정체된 느낌을 주긴 하지만, 그래도 전파력과 심플함에 아직도 전 세계의 많은 사..

쌕복이가 추천하는 여름휴가 해외여행지 BEST 5 [내부링크]

추천으로 시작~ 벌써 여름날씨다. 길거리에 셀러리맨들이 땀을 닦으며 지나가는 모습이 심심찮게 보이기 시작하고, 어느덧 달력은 5월을 넘기고 있는 이 시기는 바야흐로 여름 휴가 준비를 하는 시기인 것이다. 열..

전세계 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네이버저팬의 라인 카페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라인(LINE), 전 세계 가입자수 1억5천명 돌파 라인은 230여개 국가에서 가입해서 이용하는 글로벌 메신져이다. 물론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의 독주가 오랜 세월동안 지속되었기 때문에 라인(LINE)을 이용하는 사람들..

일본 네이버 가입하기, 네이버저팬의 시작편 [내부링크]

추천은 나의 힘~! 최근 네이버 저팬의 우리나라 분들의 가입이 많아졌습니다. 이유인즉 N드라이브 용량초과로 인한 증설(?) LINE 카페 가입운영 물론 기본적으로 로그인, 로그아웃 등의 간단한 카타카나 정도 읽을..

한가로운 도심속의 산책, 백제고분군 [내부링크]

집 가까운 곳에 오금공원, 개롱공원, 석촌호수 등이 있어서 잘 가지를 못했다. 왠지 '고분'이라는 묘지를 떠올리게끔 하는 이미지 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어느 한적한 일요일 오후에 찾아가봤다. 네비게이션으로..

난 이 경기 반댈세, 경남FC vs QPR [내부링크]

추천으로 시작합시다!!! 경남FC와 QPR이 오는 7월 19일 금요일, 한국에서 친선경기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QPR이 여름 아시아 투어를 계획했고, 한국에서 있을 친선경기 상대팀 물색중에 가장 적극적이었던 경남F..

한달에 4만원이면 과일걱정은 끝 [내부링크]

홈쇼핑에서 물건 구매하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런 성향을 깨고 첫 구매하게 된 것이 바로 캘리포니아 산 오렌지!!! 마트에서 1개에 900~1000원 하던거라 맛있어 보여도 사알짝 부담스러웠던차에 홈..

강등된 QPR, 2014~15 프리미어리그에서 다시 봅시다? [내부링크]

한국에서의 인지도가 거의 전무하다 시피했던 QPR이 대한민국의 국민팀이 되었던 이유는? 당연히 박지성 선수 때문이었다. 최근에는 MLS, 중동 등의 타 리그로의 이적설이 마구마구 몰아치고 있지만 QPR의 잔류가..

(완료)4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4장) [내부링크]

주위 분에게 티스토리 초대장 받아줄려고 보니 저에게도 초대장이 있었네요. 지인분 1장 드리고 남은 4장 배포합니다. 저도 블로그 운영을 잘 못하고 있지만 초대 받으실 분들은 열심히 하실 의지가 있는 분, 또는..

호주 한인기관 및 긴급 연락처 [내부링크]

대사관(캔버라) 6270 4100 경찰/엠블런스/화재 000 총영사관 9210 1200 시드니 한인회 9798 8800 이민성 131 881 자동차 고장(NRMA) 13 1111 경찰도움 131 444 번역 및 통역 서비스 13 14 50 구급차 10 12 33 시드..

유투브 강남스타일 검색 중 발견한 군중 댄스작렬! [내부링크]

아무리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적으로 대세라지만, 일면식 없는 저 너머 곳에서도(필리핀) 특히 수감자라는데.... 이러고 있다는 사실에 갑작스럽게 싸이가 존경스러워집니다. 즐거운 감상되세요~!

무료로 개인신용정보 등급을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이 재산인 요즘에, 내 신용등급이 궁금한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다만, 신용등급 조회를 한다는 것 자체가 본인의 신용등급 평가에 영향을 끼친다는 불편한(?) 사실 때문에 금융기관 문의나 인터넷 사이트에..

경기도 구리/남양주시 상견례 장소, 덕운정 상견례 후기 [내부링크]

양가가 남양주 쪽이라 인터넷 서핑으로 찾은 덕운정 예전에 오리고기집이었던 것이 퓨전 한정식 집으로 리모델링을 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던 곳이었다, 혹시 남양주, 구리 쪽에서 상견례나 기타 다른 장소 물색하..

현재 2ch 실시간 반응~!!! 한일전 수고했다!!! [내부링크]

2012/08/11 (土) 07:25:00 .93 ID : EzK9NYF80 この世代に期待しちゃいけなかったんだな 次の世代がんばって 이 세대에 기대 해선 아니구나 다음 세대 노력해 2012/08/11 (土) 07:28:26 .73 ID : GS9kGWEO0 さすが..

이태원 존슨탕의 첫경험, 알쏭달쏭 부대찌게 [내부링크]

어느 추운 겨울날 사무실 직원들과 점심을 먹던 중, 우연히 선택한 메뉴, 부대찌게! 원래 미제(?) 소세지가 숭숭 들어간 부대찌게를 좋아라하는 나는 맛있게 먹는데, 같이 먹던 직원 하나가... "이태원 존슨탕"이..

[아이폰4s] 애플 무선키보드 개봉&사용후기 [내부링크]

아이폰4s 유저입니다. 아이폰을 어떻게하면 좀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차에 요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두둥~~~ 이제부터 소개합니다. 가로크기 11.1인치, 세로크기 5.25인치로 시디 두개보다..

머니볼, 브래드피트를 울게 만든 그 노래, The show by Lenka [내부링크]

요즘 Kpop이란 프로그램에 나오는 양현석, 박진영, 보아가 말하는 독특함이란게 요런걸 말하는게 아닌가 싶다. 폭발하는 듯한, 뭔가 화려해보이는 보이스, 노래는 아니지만 듣는 사람에게 무언가 느낌을 주는???..

[아이폰4s] 아이폰 초보자, apple mobile device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 오류 대처방법 [내부링크]

아이폰4s 사용한지 한달이 가까이 되어가고 있는데, 아직까지 내 아이폰으로 mp3를 한번도 안들어봤다. 아~ N드라이버에서 다운받는 형식으로는 들어봤다. 한번... 안드로이만 내내 쓰다보니 ios는 다른 세상인게..

PES2012 1.02버전 레전드 에디터, 기존 레전드 에디터 안되는 분들은 보세요 [내부링크]

역시나 위닝(PES2012)입니다. 특히 레전드 모드의 발달은 축구팬으로서 일대기를 감상하는 듯한 기분이... 다만, 인생과 같이 기다림과 인내로 꾸준히 해야만 메시, 호날도 같은 선수가 될 수 있으나, 게임은 게..

“신들의 전쟁” 한편의 게임같은 전투씬, 그리고... [내부링크]

일단요거 누르고~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xml:namespace prefix = w ns = "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