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ofmine의 등록된 링크

 libraryofmi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8건입니다.

「콘트라베이스」- 파트리크 쥐스킨트 [내부링크]

콘트라베이스, 최고이자 최악의 악기가 아닌가! 콘트라베이스 콘트라베이스 연주자의 고뇌를 그린 남성 모노드라마. 인생의 일반적인 문제를 다루면서 한 소시민이 그의 작은 활동공간 내에서의 존재를 위한 투쟁..

「걸어 다니는 어원 사전」- 마크 포사이스 [내부링크]

책상은 책상이다. 그런데 왜 책상일까? 걸어 다니는 어원 사전 언어는 재미있다!영어 초보자든 영어 원어민이든 똑같이 놀랄 만한 어원 이야기매일매일 한 챕터, 인문 지식과 어휘력이 쌓이는 어원 사전사연 없는..

「내가 본 시인 김소월 군을 논함」- 김동인 [내부링크]

한 시대의 작가가 작가에게 내가 본 시인 김소월 군을 논함 (김동인 08) 나는 소월과 一面識[일면식]도 없다. 2,3 회의 文通[문통]은 있었지만 그 필적조차 기억에 희미하다. 내가 소월의 이름을 처음으로 기억한..

「바다해부도감」- 줄리아 로스먼 [내부링크]

바다를 꿈꾸는 모든 아이들을 위하여 바다해부도감 이번 책은 바닷가에 살면서 해양 생물학자를 꿈꾸는 한 소녀의 손편지로부터 시작되었다. 〈해부도감〉 시리즈의 출간 이후, 작가는 전 세계 독자들에게서 많은..

「시골의사」- 프란츠 카프카 [내부링크]

우린 모두 이 세계에 내던져진 사람일 뿐이오. 시골의사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인 사건들을 카프카는 또렷하게 우리 눈앞에 펼쳐 놓는다. 행운은 곧 불행이고 얻음은 곧 빼앗김이다. 환자를 죽음에서 구할 수 없는..

「식객」- 허영만 [내부링크]

맛있는 음식 한 입마다 가슴 뭉클한 이야기 하나 식객 세트 작품 기획에서부터 장장 11년! 진수 성찬의 식객 여행, 그 감동의 피날레!300만 한국 독자들에게 세계 속 한국 음식의 자긍심을 선사한 대한민국 만화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매트 졸러 세이츠 [내부링크]

웨스 앤더슨이 만들어낸 하나의 세계, 주브로브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앤더슨 터치’를 완벽하게 구현한 아트북!『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현대판 동화이자 환상적인 아트버스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

「신윤복의 혜원풍속도첩」- 신윤복 [내부링크]

조선 양반들의 풍속을 20점의 그림에 담다 신윤복의 혜원풍속도첩 신윤복의 혜원풍속도첩 book.naver.com  혜원은 신윤복의 호다. 풍속은 말 그대로 당시 유행하던 풍습 등을 뜻하고, 도첩이란 그림을 모아서 엮..

「파이썬으로의 여행」- 손현석 [내부링크]

파이썬에 입문하는 모든 프로그래머를 위해서 (데이터 분석이야기) 파이썬으로의 여행 서 문 파이썬은 현재 매우 많이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람들의 언어와 유사한 방식으..

「영원한 평화를 위해」- 이마누엘 칸트 [내부링크]

인류가 영원한 평화를 누리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들 영원한 평화를 위해 [영원한 평화를 위해]는 인류가 행복할 수 있는 과정과 방법을 칸트가 제시한다. 이 책은 두 장, 두 개의 보충 그리고 부록 I, II로 구성..

「기묘한 무덤 이야기」- 하야마 요시키, 오카모토 키도, 고사카이 후보쿠, 다나카 고타로, 운노 주자, 오사카 게키치 [내부링크]

무덤과 관련된 여섯 개의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무덤 이야기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잇는 문, 무덤…….무덤은 그리운 사람을 기리는 장소이자, 동시에 미스터리한 공간이기도 하다.1900년대 일본의 문학 작품 가..

「할매, 밥 됩니까」- 노중훈 [내부링크]

전국의 할매들이 차려주는 한 상 할매, 밥 됩니까 작고 허름하고 낮게 엎드린 동네 식당들, 그 식당들을 오래 지킨 사람들,그 사람들이 켜켜이 쌓아온 시시콜콜한 이야기-오랜 시간 한자리에 머물며 마을을 지켜온..

「이덕무의 열상방언」 - 엄윤숙 [내부링크]

말에는 삶이 담겨 있고, 속담에는 역사가 담겨 있다. 이덕무의 열상방언 ‘책만 보는 바보’ 이덕무가 엮은 속담집 "누워서 떡 먹기"는 "쉽다"는 뜻이 아니다. 애초에 이 속담은 "누워서 떡을 먹으면 콩고물이 떨..

「이중섭의 사랑, 가족」- 최석태, 최혜경 [내부링크]

예술은 무한한 애정의 표현이오. ㅈㅜㅇㅅㅓㅂ 이중섭의 사랑, 가족 천재 화가 이중섭, 그림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다『이중섭 사랑, 가족』은 한국 근대미술의 대표 거장 이중섭의 평전이자 서간집이다. 1916..

「끓인 콩의 도시에서」 - 한유주, 오혜진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는 소설은 작가의 경험을 담는다 끓인 콩의 도시에서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즐기는 각기 다른 모양의 이야기!2030세대를 대표하는 소설가와 일러스트레이터의 단편 소설 시리즈 「테이크아웃」 제14권..

「조선시대 불교건축의 역사」- 홍병화 [내부링크]

민중과 함께하기에 건물은 시대에 따라간다 조선시대 불교건축의 역사 지금까지 불교건축사를 한 호흡으로 정리한 책이 국내에 출간된 적이 없다. 일부 유명한 사찰만을 한정하여 다루거나, 불교건축에 대해 개괄..

「마광수의 뇌구조」- 마광수 [내부링크]

다 나처럼 되라는 것이 아니다. 나같은 사람도 있다는 것이다. 마광수의 뇌구조 노골적인 마광수식 철학을 만나다!마교수의 위험한 철학수업『마광수의 뇌구조』. 마광수식 생각의 모음을 담은 책으로 총 8장으로..

「프랑스의 식문화」- 오카모토 카노코 [내부링크]

당신의 냅킨을 정하겠습니까? 프랑스의 식문화 파리의 레스토랑의 수는 도쿄와는 비교도 할 수 없다. 그건 도쿄의 음식점들처럼 경제적인 이유 때문이 아니라 그것과는 완전히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닐까. 어쨌..

「호킹」- 짐 오타비아니 [내부링크]

우주의 꿈을 꾸며 블랙홀 너머를 들여다본 과학자 호킹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작가의 야심찬 프로젝트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지성, 스티븐 호킹을 그래픽 노블로 만나다!뉴턴과 아인슈타인의 계보를 잇는..

「에다 이야기」- 스노리 스툴루손 [내부링크]

시의 신 브라기가 말하노니, 스칼드여, 시를 쓸 때는 이렇게 하시게나. 에다 이야기 '을유세계문학전집' 66권. 게르만 신화의 원형에 가장 가까운 게르만 신화집. 대중이 읽기 쉽게 신화 이야기를 다듬어 펴낸 다..

「탈세의 세계사」- 오무라 오지로 [내부링크]

세금이 만들어낸 세계와 탈세로 무너진 제국들 탈세의 세계사 세계사를 ‘세금’과 ‘탈세’라는 프리즘으로 바라보면서,역사에 대한 새로운 상상력과 통찰력을 길러주는 대중교양서!고대 로마 제국 멸망, 스페인..

「수채화로 그린 시 시로 쓴 수채화」- 송승호 [내부링크]

시가 그림에 녹아내린 듯 그림이 시를 담고 있는 듯 수채화로 그린 시 시로 쓴 수채화 『수채화로 그린 시 시로 쓴 수채화』는 수채화와 시가 아름답게 조화된 시집으로 이 두 가지를 서로 독립적이면서도 상호 보..

「화끈한 행성」- 할 클레멘트 [내부링크]

화끈한 행성 수성에서 벌어지는 화끈한 하드 SF 화끈한 행성 하바드 출신 SF 작가, 하드 SF의 주창자, 할 클레멘트가 보여주는 행성 탐사 이야기.낮은 중력으로 인해서 대기가 형성되지 않는 수성에 대기가 가끔씩..

「아니 땐 굴뚝에 연기는」- 아시자와 요 [내부링크]

아니 땐 굴뚝에 연기가 나지 않듯, 괴담 또한 그럴 만한 사람에게 찾아온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찾아드는 여섯 편의 괴담,깊은 어둠 속에 도사리고 있던 단 하나의 실체!인간의 감정에 대한..

「악의 꽃」- 샤를 피에르 보들레르 [내부링크]

꽃처럼 아름답지만 내면엔 악이 도사린 시 악의 꽃 현대 예술을 대표하는 두 거장의 만남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 화가 앙리 마티스, 샤를 보들레르의 《악의 꽃》에 그림을 바치다!국내에서 최초로 출간되는 《..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워싱턴 어빙 [내부링크]

슬리피 할로우의 이카보드 크레인과 목 없는 기수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book.naver.com  미국, 네덜란드계 정착민들이 사는 마을에 이카보드 크레인이라는 이름의 젊은이가 있었다...

「행복한 클라시쿠스」- 김용배, 유정아, 유정우, 이미선, 장일범, 정만섭, 정준호 [내부링크]

아는 만큼 들리는 것이 아니다. 몰라도 클래식을 들을 수 있다. 행복한 클라시쿠스 클래식을 들으며 찾아온 행복한 순간들을 만난다!클래식 멘토 7인이 전하는 클래식 대화법『행복한 클라시쿠스』. 클래식 전문..

「애린 왕자」- 생텍쥐페리 [내부링크]

"내 비밀은 이기다. 아주 간단테이. 맘으로 바야 잘 빈다카는 거." 애린 왕자 어린왕자를 색다르게 읽는 방법"중요한 기는 눈에 비지 않는다카이"사투리로 재해석한 『애린 왕자』는 언어 실험의 일환으로 세월에..

「중국에 차 마시러 가자」- 박홍관 [내부링크]

구름의 남쪽에서 차를 마시는 사람들 중국에 차 마시러 가자 테마별로 보는 인문학 여행, 그 열네 번째 이야기! 구름의 남쪽, 운남 보이차의 세계!! 중국을 경험한다는 것은 무척이나 막막한 일이다. 어떤 지식과..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시) [내부링크]

2020.09.25 - [문학/시] - 「그 쇳물 쓰지 마라」- 제페토 2021.06.22 - [문학/시] - 「악의 꽃」- 샤를 피에르 보들레르 2021.07.25 - [문학/시] - 「수채화로 그린 시 시로 쓴 수채화」- 송승호

「신비의 섬」- 쥘 베른 [내부링크]

진정으로 신비한 것은 섬이 아닌 인간의 끝없는 의지와 지혜이다. 의 뒤를 잇는 파란만장한 모험소설'근대 과학소설의 선구자' 쥘 베른의 서거 100주기를 기념하여 기획된 [쥘베른 컬렉션]의 아홉 번째 작품인..

「더 체인」- 에이드리언 매킨티 [내부링크]

납치된 아이를 구하기 위해서는 다른 이의 아이를 납치해야 한다 더 체인 당신은 지금 체인에 들어왔어요.”살아 있는 범죄의 순환 고리,‘체인’의 올가미에 걸린 자는 반드시 괴물이 된다.딸이 납치당했다. 납치..

「협상의 기술」- 허브 코헨 [내부링크]

협상이라는 게임에서 이기는 방법들 협상의 기술 1 전 세계 30개 언어로 출간된 협상의 명저아마존, 뉴욕타임스 장기 베스트셀러미국 대통령, 법무부, FBI, CIA 협상 자문 50년 경력의 ‘협상의 귀재’ 허브..

「엔더의 게임」- 올슨 스콧 카드 [내부링크]

인류의 구원자, 어른들의 희생양, 그저 한 명의 아이 엔더의 게임 SF․판타지의 컬트 클래식사상 최초로 휴고 상과 네뷸러 상을 동시에(1986년), 그것도 후속편까지 두 번을 연이어 수상한 오슨 스콧 카드의 대표..

「인공지능 시대, 인간 통역 40년을 돌아보다」- 곽중철 [내부링크]

인공지능은 인간의 통번역을 대체할 수 있는가 인공지능 시대, 인간 통역 40년을 돌아보다 40년 통역 인생, 그 짜릿했던 기억들 1983년 파리 유학에서 돌아와 올림픽조직위, 대통령비서실, YTN 등에서 통역 현업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인류의 모든 지식을 집대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 <개미>, <타나토노트>, <뇌>, <나무>, <파피용>…… 그리고 <신>에 이르기까" data-og-host="book.naver.com" data-og-source-url="https://book.naver.com/bookdb..

「나무」- 잭익스피어 [내부링크]

헤어진 연인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나무 푸르고 건장한 나무, 커플들은 이 나무에 사랑의 언약을 새기면 사랑이 영원하다는 소문을 듣고 몰려든다.하지만 나무는 자신의 몸에 언약을 새기는 대가로 1년 동안 " dat..

「수학 귀신」- 한스 마그누스 엔첸스베르거 [내부링크]

지극히 자유로운 눈으로 규칙을 발견하는 것이 수학이다 은 수학을 싫어하는 한 아이가 열두날 밤마다 꿈에서 수학귀신을 " data-og-host="book.naver.com" data-og-source-url="https://book.naver.com/bookdb/bo..

「책만 보는 바보」- 안소영 [내부링크]

이덕무와 서얼 친구들, 사회에서 한 걸음 물러나서 책만 보는 바보 독서가들의 입소문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받는 우리 시대의 새 고전책만 보는 바보사실과 상상으로 빚어낸 조선시대의 책벌레 이덕무와 그의..

「베를린영화제는 처음입니다만」- 장성란 [내부링크]

일주일 동안 감상하는 영화와 베를린 베를린영화제는 처음입니다만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book.naver.com  흔히 3대 국제영화제라고 하면 이탈리아의 베니스 영화제, 프랑스의 칸 영화제, 그리고 독일의 베..

「세계 대전 Z」- 맥스 브룩스 [내부링크]

좀비가 창궐한 세계를 살던 사람들의 인터뷰 세계 대전 Z 영화 [월드 워 Z] 원작 소설. 가상의 전염병이 불러온 대재난을 인터뷰 방식으로 풀어낸 소설. 다큐멘터리와 SF 스릴러를 결합한 좀비 장르이면서도 재난..

「유년기의 끝」- 아서 C. 클라크 [내부링크]

악마의 인도를 받아 도달한 이상적 진화의 끝 유년기의 끝 “인류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다.” 인류를 넘어선 존재, 지구를 넘어선 인간을 그린 아서 C. 클라크의 대표작 2017년 아서 C. 클라크 탄생 100주년 기념..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요시타케 신스케 [내부링크]

일상의 작은 것들로부터 발견한 사소하고도 기발한 사실들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그 많은 잡념은 어떻게 상상력이 되었을까? ‘신박한 상상력 천재’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의 스케치 에세이. 고민도 많고 걱..

「필사 문장력 특강」- 김민영, 이진희, 김제희, 권정희 [내부링크]

분야별로 체계적인 필사를 통해 배우는 글쓰기 필사 문장력 특강 문장력 향상의 해답, 필사에 있다!『필사 문장력 특강』은 어떻게 하면 뛰어난 문장으로 사람들에게 호소되는 문장을 구사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침묵 박물관」- 오가와 요코 [내부링크]

침묵하는 것은 사람뿐, 유품 자체는 끊임없이 말하고 있다. 침묵 박물관 "육체를 잃은 영혼은 어디로 가는가?"살아 있었다는 단 한 가지 증거,?그 증거를 고요히 감싸 안는 침묵 박물관이 열린다아쿠타가와상, 서..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아서 C. 클라크 [내부링크]

인간과 AI와 모노리스, 인류 진화의 종착점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아서 C. 클라크 탄생 100주년을 맞아 새롭게 만나는 완전판 「스페이스 오디세이」!인류 진화에 대한 통찰과 우주를 향한 무한한 상상력이 담긴..

「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장편 프로토타입 모음집 나무 『개미』『뇌』로 잘 알려진 베르베르의 소설집. 이 책은 9쪽에 불과한 「사람을 찾습니다」등 10~20쪽 분량의 짧은 단편들을 모아 두었다. 다른 행성 과학자 눈..

「규제의 역설」- 최성락 [내부링크]

왜 좋은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낸 규제가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하는가? 규제의 역설 실패할 수밖에 없는 규제 정책은어째서 계속 시행되는가?프랑스 대혁명에서, 급진파인 자코뱅당의 리더로 정권을 잡은 로베스피..

「디스크월드」- 테리 프래쳇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기상천외한 판타지 시리즈는 무려 20년 동안 연간" data-og-host="book.naver.com" data-og-source-url="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82877" data-og-url="http://book.na..

「실험실의 진화」- 홍성욱, 박한나 [내부링크]

과학이 발전하는 터전, 실험실은 어떤 과정을 거치며 진화했는가 실험실의 진화 약 70컷의 세밀하고 독특한 그림과 함께하는 실험실 여행! 온갖 과학지식이 태어나는 장소, 그 시끌벅적한 실험실을 역사적, 철학적..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순례길의 끝에 있는 것은 보물이 아닌 나 자신이다. 의 일러스트레이션판. 삽화를 담당한 뫼비우스는 <연금술사>의 표지 그림을 그렸던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소설의 주요 장면들을 솜씨 좋게 포착한 컬러 삽" data..

「쥐: 한 생존자의 이야기」- 아트 슈피겔만 [내부링크]

지옥에서 살아남은 아버지와 지옥에 떨어진 아들 쥐 14년의 세월 동안 공들여 만든, 만화책 유일의 퓰리처상 수상작!만화책 유일 퓰리처상 수상작 『쥐 : 한 생존자의 이야기』. 새로운 표현 양식을 설계하고 실험..

「신」-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인간이 도달하는 마지막 경지는 신이 되는 것이다 신 세트 『신 세트』는 신 제1권부터 제3권까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우리는 신, 신들의 숨결, 신들의 신비 3권을 수록한 세트집이다. book.naver.com  베..

「나도 아직 나를 모른다」- 허지원 [내부링크]

뇌과학과 임상심리학으로 나를 위로하는 법 나도 아직 나를 모른다 10만 독자의 마음을 보듬어 안은 심리 돌봄 책뇌과학과 임상심리학이 전하는 따뜻한 희망의 습관내 마음을 더 섬세하게 읽어주는 최신 개정판 출..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1」- 유발 하라리 [내부링크]

인류는, 우리 호모 사피엔스는,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가?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그래픽 히스토리’로 돌아온 《사피엔스》의 빅 퀘스천 1탄: 인류의 탄생흥미롭고 기발한 만화적 상상력으로 재미와..

「박사가 사랑한 수식」- 오가와 요코 [내부링크]

어느 늙은 수학자의 메멘토 박사가 사랑한 수식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오가와 요코의 대표작. 2004년 제1회 일본서점대상과 제55회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하며 전 일본을 휩쓸고, 한국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꾸준..

「슬럼독 밀리어네어 : Q&A」- 비카스 스와루프 [내부링크]

람 모하마드 토마스의 인도를 담은 삶 슬럼독 밀리어네어 2009 아카데미 8개 부문 석권, 2009 골든글로브 4개 부문 석권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원작소설 나는 체포되었다. 퀴즈쇼에서 우승한 대가로! 일자무식..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내부링크]

가문에 내린 죽음의 공포와 몰락 어셔가의 몰락 오래 된 집, 지붕에서부터 번개 모양으로 벽을 타고 내려와 음침한 늪 속으로 사라지는 미세한 균열, 도플갱어, 의식과 무의식의 이중적 자아 구조, 삶과 죽음, 자..

「n분의 1의 함정」- 하임 샤피라 [내부링크]

비합리적인 상황에 비합리적인 선택으로 맞서는 방법 n분의 1의 함정 경제사회 현상과 우리의 실생활에 무수히 적용되는 게임이론의 모든 것!『n분의 1의 함정』은 합리적인 선수들 사이의 상호성을 공식화하는 학..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개미왕국의 진화 연대기 개미 1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는 인간 세계와 개미 세계의 만남과 대립에 이어 두 문명이 서로 이해하고 화합을 이루게 되는 장을 그려 내고 있다. 〈개미〉는..

「우주 전쟁」- H. G. 웰스 [내부링크]

인류와 트라이포드와 바이러스 우주 전쟁 『타임머신』, 『투명 인간』 등의 작품으로도 잘 알려진 작가 허버트 조지 웰스의 대표작. 20세기 초 어느 날, 영국의 작은 마을에 화성에서 날아온 우주선이 착륙한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조세희 [내부링크]

낙원구 행복동의 비참한 사람들(Les Misérables)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1970년대 우리 인문주의와 심미적 이성의 한 절정을 보여준 한국문학의 대표작, 조세희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1978년 6월..

「호빗」- J. R. R. 톨킨 [내부링크]

내 주머니에는 뭐가 들어 있지? 의 서막에 해당하는 이야기이자, 판타지 문학의 J.R.R. 톨킨이 " data-og-host="book.naver.com" data-og-source-url="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470543..

「타임머신」- H. G. 웰스 [내부링크]

시간을 넘어서 본 것은 인류의 가장 추악한 모습이었다 타임머신 80만년 뒤의 미래 세계, 아무런 노동도 하지 않고 지성마저 깡그리 잃어버린 채로 방향없는 평화 속에 사는 사람들. 그리고 지하에 숨어서 오로지..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갈로아 [내부링크]

곤충의 진화를 세상에서 가장 쉽게 배우는 법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웹 연재 6개월 만에 누적 조회 수 400만 돌파 스펙터클 벅스 라이프 에볼루션 드립 툰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는 2018년 3월 딴지..

「사기열전」- 사마천 [내부링크]

"나 사마천은 이렇게 생각한다." 시리즈. 청소년의 눈으로 다른 세계를 볼 수 있도록 동양을 대표하는 인문고전을 소개하는 책이다. 책의 흐름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원문" data-og-host="book.naver.com" d..

「논어」 [내부링크]

공자님과 제자들의 좌충우돌 유학 탐구기 논어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book.naver.com  유학의 시조인 공자는 예수, 석가, 소크라테스와 더불어 인류사에 중요한 성인으로 불리며, (공자는 成人이고 예수는..

「야밤의 공대생 만화」- 맹기완 [내부링크]

현대를 만들어낸 공학자, 과학자, 수학자들 야밤의 공대생 만화 이름도 몰랐던 과학자들이 친근해지는 진짜 과학-만화책!재미와 과학, 둘 다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의 산물『야밤의 공대생 만화』. 자라나는 새싹들..

「햅틱스」- 리넷 존스 [내부링크]

우리의 손이 만지고 느끼는 것의 과학 햅틱스 피부에서 전달된 촉각 정보를 뇌에서 처리하는 방식부터촉각을 구현하는 햅틱 디스플레이와 로봇 손까지 한 권으로 보는 언택트 시대의 최첨단 기술혁신, 햅틱스! 촉..

「문장의 시대, 시대의 문장」- 백승종 [내부링크]

몇 줄의 글자일 뿐이지만, 문장 안에는 힘이 담겨 있다. 문장의 시대, 시대의 문장 이색, 박팽년, 김종직, 허균, 이익, 최한기…문장이 시대를 이끄는가, 시대가 문장을 이끄는가시대가 쓴 문장과 문장이 그린 세..

「로지코믹스」- 크리스토스 H. 파파디미트리우, 아포스톨로스 독시아디스 [내부링크]

그들은 논리학을 해서 미쳤습니까, 아니면 미쳤기에 논리학을 할 수 있었던 겁니까? 로지코믹스 버트런드 러셀의 삶을 통해 보는 수학의 원리!『로지코믹스』는 컴퓨터 발명의 뿌리가 된 미완성 고전 ‘수학원리’..

「베오울프」- 케이틀린 R. 키어넌, 닐 게이먼 [내부링크]

신으로부터 인간이 벗어나고, 영웅이 죽음을 맞이하다 베오울프 노래하지 마라, 괴물이 눈을 뜬다!게르만 족의 민족 영웅인 베오울프의 일대기를 그린 고대 서사시. 북유럽의 신화를 바탕으로 한 '베오울프'를 현..

「로숨의 유니버설 로봇」- 카렐 차페크 [내부링크]

만들어진 노동자들이 인류의 끝을 고하다 로봇 SF적 요소를 처음으로 연극 무대에 끌어들여 대담하게 전개한 드라마!현대의 거의 모든 SF 소설과 영화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존재, 로봇. 철이나 특수 재질로 만들어..

「콜드플레이」- 뎁스 와일드, 맬컴 크로프트 [내부링크]

그들은 어떻게 최고의 밴드가 될 수 있었는가 콜드 플레이 브릿 어워드 26회 노미네이트, 9회 수상 그래미 어워드 32회 노미네이트, 7회 수상 2000년대 이후 가장 성공한 밴드, 콜드플레이 콜드플레이 팀 결성부터..

「카르파티아 성」- 쥘 베른 [내부링크]

노래하는 유령도, 움직이지 않는 발도 모두 과학의 소행이었다 카르파티아 성 공포의 성, 공포의 노랫소리…… 아무도 살지 않는 ‘카르파티아 성’에서 만나는 쥘 베른의 또 다른 작품 세계! 과학적 통찰로 가득..

「철학 수학」- 야무챠 [내부링크]

아무도 풀지 못한 이 문제를, 누가 풀 수 있겠습니까? 철학 수학 페르마 마지막 정리 증명 과정과 수학자들의 철학이 담긴 이야기『철학 수학』은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의 증명을 위한 수학자들의 삶과 관련 수학..

「메트로 2034」- 드미트리 글루홉스키 [내부링크]

멸망한 세계의 지하에서 낭만을 찾는 자들 메트로 2034 아르티옴에게 임무를 맡기고 죽은 줄만 알았던 헌터가 1년 만에 살아 돌아왔다. 인류의 마지막 생존자들을 위해 그는 메트로에서 또 다시 해결사를 자처하게..

「메트로 2033」- 드미트리 글루홉스키 [내부링크]

누구보다 비참한 인류의 구원자, 땅 속의 오디세이아 메트로 2033 매력적인 세기말적 비전『METRO 2033』은 지하철역이 하나의 도시가 된다는 기발한 상상력에서 출발한 판타지소설이다. 실제 모스크바 지하철 노..

「우리 수학자 모두는 약간 미친 겁니다」- 폴 호프만 [내부링크]

죽어서야 수학을 그만둔 괴짜 수학자 이야기 우리 수학자 모두는 약간 미친 겁니다 헝가리 출생의 금세기 최고의 수학자 폴 에어디쉬의 삶을 들려주는 책. 엄청난 양의 논문을 발표하고 기이한 행동으로 유명한 에..

「인생은 짧고 고양이는 귀엽지」- 이용한 [내부링크]

막 태어난 아깽이가 성묘가 되어 독립하기까지 인생은 짧고 고양이는 귀엽지 귀여움으로 지구를 정복하러 온 아깽이의 탄생부터 성장, 육묘, 놀이, 훈육에서 독립에 이르까지의 대서사시! 국내에서 처음 소개되는..

「인간 무리, 왜 무리지어 사는가」- 마크 모펫 [내부링크]

인간을 인간이게 해 준 사회와 그 속의 인간들 인간무리 침팬지 집단에서 글로벌한 익명 세계까지거대한 사회를 일구어낸 생물학적 본성에 관하여인간과 동물에게 사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인류는 어떻게..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호프 자런 [내부링크]

이제는 지구를 위해 풍요를 나누고 함께 살아가야 할 때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먹고 소비하는 우리의 삶은 지난 50년간 지구를 어떻게 만들었을까?여성 지구과학자가 풀어내는 자신의 삶과 지구, 풍요..

「고양이 언어학」- 주잔네 쇠츠 [내부링크]

고양이가 하는 말을 듣고, 고양이와 이야기하기 고양이 언어학 ‘냐옹신’ 나응식 원장 강력 추천!!EBS 〈고양이를 부탁해〉 시루 편의 솔루션이 된 책!!“세상의 모든 고양이는 말을 하고 있다!”고양이와 평생을..

「셈도사 베레미즈의 모험」- 말바 타한 [내부링크]

수와 셈, 사랑과 지혜가 담긴 목동 베레미즈의 여정 셈도사 베레미즈의 모험(개정판) 스토리텔링 수학의 스테디셀러 초중등생이 읽어야 할 수학 필독서 페르시아의 한 작은 마음의 목동..

「당신 인생의 이야기」- 테드 창 [내부링크]

SF라는 장르의 필요조건을 정의하다 당신 인생의 이야기 “이 한 권의 소설로, 테드 창은 단숨에 전설이 되었다!”〈가디언〉 선정 21세기 최고의 책 100,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최고의 SF에 수여되는 모..

「사자와 마녀와 옷장」- C. S. 루이스 [내부링크]

인간을 위해 희생한 신의 아들과 구원을 쟁취하는 인간 사자와 마녀와 옷장 영국 도서관협회에서 가장 우수한 어린이 책에 수여하는 '카네기 상'을 수상한 어린이 판타지 문학의 진수이다. 탄탄한 구조와 생생한..

「플라이 투 더 문」- 마이클 콜린스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고독했던 사나이의 우주 회고록 플라이 투 더 문 아폴로 11호 사령선 조종사 마이클 콜린스가 직접 기록한 달로 떠난 사람들의 생생한 분투기. 인류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개정증보 특별판으로 펴..

「바그다드 동물원 구하기」- 로렌스 앤서니 [내부링크]

전쟁의 포화에 상처입는 것은 인간만이 아니다 바그다드 동물원 구하기 전쟁 중 죽어가는 동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걸다!세상에서 가장 무모하고 따뜻한 가슴을 가진 남자의 감동 실화.이라크전쟁 중 죽..

「나무를 심은 사람」- 장 지오노 [내부링크]

우공이 산을 옮겼듯 그는 마을을 세웠다 나무를 심은 사람 1953년 미국 잡지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지에 처음 발표된 후 1954년 미국의 「보그(Vogue)」지에 의해 『희망을 심고 행복을 가꾼 사..

「잡학다식한 경제학자의 프랑스 탐방기」- 홍춘욱 [내부링크]

아들과 함께 프랑스를 여행하며 보는 유럽의 역사와 내일 잡학다식한 경제학자의 프랑스 탐방기 경제학자 아빠가 아들의 질문에 답하다!『잡학다식한 경제학자의 프랑스 탐방기』는 사춘기 아들과 단둘이 파리에서..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사회과학) [내부링크]

2020/10/05 - [비문학/사회과학] - 「잡학다식한 경제학자의 프랑스 탐방기」- 홍춘욱 2020/10/09 - [비문학/사회과학] - 「바그다드 동물원 구하기」- 로렌스 앤서니 2020/10/10 - [비문학/사회과학] - 「나는..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구본진 [내부링크]

글씨를 연습하면서 자신을 바꾸는 방법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트럼프, 김정은의 필체 분석으로 한반도 정세를 예측해 화제가 된 국내 최고의 필적 전문가 구본진 박사. 그는 검사 시절 조직폭력, 마약, 살..

「3등급 슈퍼 영웅」- 찰스 유 [내부링크]

슈퍼히어로는 모름지기 날 수가 있어야지. 완벽할 필요는 없어. 3등급 슈퍼 영웅 상상을 초월하는 시선으로 우리의 삶을 바라보다!현대 미국문학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신인 찰스 유의 독특한 시각이 돋보이는 단편..

「그 쇳물 쓰지 마라」- 제페토 [내부링크]

세상에서 시가 가장 가치있는 순간 그 쇳물 쓰지 마라 댓글시인 제페토의 소외된 이들의 고독을 향한 따뜻한 시선.‘제페토’라는 이름을 쓰는 누리꾼은 사람들에게 ‘댓글시인’으로 불리고 있다. 2010년 한 철강..

「이중나선」- 제임스 왓슨 [내부링크]

촌뜨기 과학자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기까지 이중나선 DNA를 둘러싼 젊은 과학자들의 실패와 성공!『궁리하는 과학』시리즈 제1권《이중나선》. 이 책에서는 DNA구조의 발견으로 1962년 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

「마법사의 조카」- C. S. 루이스 [내부링크]

마법이 살아있는 세계의 창세기 마법사의 조카 영국 도서관협회에서 가장 우수한 어린이 책에 수여하는 '카네기 상'을 수상한 어린이 판타지 문학의 진수이다. 탄탄한 구조와 생생한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사건..

「학문의 즐거움」- 히로나카 헤이스케 [내부링크]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한다고 해도, 학문이란 즐거운 것이다 학문의 즐거움 유년학교 시험에도 떨어졌던 평범한 소년이 필드상을 받기까지벽촌 장사꾼의 열다섯 남매의 일곱번째 아들, 유년학교 입시에서 보기좋게..

「더 원더풀 오」- 제임스 서버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동그라미 한 글자 더 원더풀 O 칼데콧 상 수상 작가가 들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발칙하고 유쾌한 동화『더 원더풀 O』. 전 세계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20세기 최고의 작가, 제임스 서버가..

「오셀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내부링크]

시기와 질투로 비틀린 두 인간 오셀로와 이아고 오셀로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 기존에 수많은 번역본들이 있지만, 이번 번역은 셰익스피어 전공자인 역자가 원문의 운문 형식을 최대한 살려 번역했다는 점..

「신의 설계도를 훔친 남자」- 스튜어트 클라크 [내부링크]

같은 시대에 우주를 본 가장 위대한 두 과학자 신의 설계도를 훔친 남자 케플러와 갈릴레이, 진실을 위한 두 천재의 투쟁!‘지동설’을 둘러싼 목숨을 건 투쟁을 다룬 스튜어트 클라크의 과학 팩션 『신의 설계도..

「고도를 기다리며」- 사뮈엘 베케트 [내부링크]

고도는 오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고도이다. 고도를 기다리며 전통적인 사실주의극에 반기를 든 전후 부조리극의 고전!현대극의 흐름을 바꾸어놓은 작가 사뮈엘 베케트의 작품『고도를 기다..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샤르탄 포스키트 [내부링크]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흥미진진한 실용 수학 이야기를 담은 수학책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과학기술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대학생,..

「내가 왜 계속 살아야 합니까」- 윌 듀런트 [내부링크]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질문에 대한 세계의 대답 내가 왜 계속 살아야 합니까 삶을 지속할 의지와 용기는 어디에서 비롯되는가무엇이 인생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가 삶의 이유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

「천천히 그림 읽기」- 진중권, 조이한 [내부링크]

그림은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읽는 것이다 조이한·진중권의 천천히 그림 읽기 그림을 어떻게 봐야 제대로 보는 걸까?, 그림을 이해하는 데 정답이 있을까? 등에 대한 답을 제시한 미술안내서로 고대 미술에..

「SF 세계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는 방법」- 찰스 유 [내부링크]

타임 머신이 상용화된 세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 SF 세계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는 방법 벡터와 부등식으로 풀어낸 존재와 외로움의 이야기. 이 세상 모든 젊은이들을 위한 범우주적 성장소설. 「3등급 슈퍼 영웅」으..

「살아 있는 정리」- 세드릭 빌라니 [내부링크]

나비넥타이와 거미 모양 브로치를 다는 수학자 살아 있는 정리 『살아 있는 정리』는 필즈상(2010)을 수상한 수학자 세드릭 빌라니의 자전 에세이이다. 세드릭 빌라니는 수학과 물리학의 경계에 있는 여러 중요한..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문열 [내부링크]

너무나도 일그러진 세상의 너무나도 일그러진 영웅 은 소설가 이문열의 대표작으로, 제11회 이상문학상 수상작입니다. 초등학교 교실에서 생긴 이야기를 소재로 삼아 사회 곳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인과 집단..

「지구에서 달까지」- 쥘 베른 [내부링크]

전쟁에 과학을 낭비하지 마시오, 더 좋은 쓸 데가 많이 있으니. 지구에서 달까지 쥘 베른 장편소설『지구에서 달까지』. 풍부한 알레고리와 유쾌한 풍자, 놀라운 상상력과 과학적 통찰이 담긴 SF의 고전이다. 쥘..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이정모 [내부링크]

과학자의 눈으로 세상의 일들을 바라보는 방법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1 생화학자이자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인 이정모가 쓴 62편의 생활밀착형 과학 에세이.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소개함..

「샤나메」- 아볼 카셈 피르다우시 [내부링크]

“만약 적이 나타나면 내 귀에 대고 울어라. 내가 즉시 일어나 너를 도와줄 테니.” 샤나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페르시아 문학의 정수『샤나메』. ‘페르시아어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볼 카셈 피르..

「문명을 담은 팔레트」- 남궁산 [내부링크]

자연이 색을 만들고, 인간이 색을 입히다 문명을 담은 팔레트 다채로운 색의 세계로 안내하는 책!『문명을 담은 팔레트』은 책의 소장자를 나타내는 장서표 판화를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하고, 판화의 대중화에 힘..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예술) [내부링크]

2020/08/26 - [비문학/예술] - 「문명을 담은 팔레트」- 남궁산 2020/09/09 - [비문학/예술] - 「천천히 그림 읽기」- 진중권, 조이한 2020/11/02 - [비문학/예술] - 「콜드플레이」- 뎁스 와일드, 맬컴 크로프트..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 법정, 최인호 [내부링크]

다시는 볼 수 없을, 세 사람의 영원한 대화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 법정과 최인호의 생생한 육성을 다시금 듣다!세상을 떠난 두 거인, 무소유의 수행자 법정과 불세출의 작가 최인호가 한 권의 책에서 만..

「스켈레톤 크루」- 스티븐 킹 [내부링크]

상상력이 가장 소름끼치는 시간 스켈레톤 크루 상 공포 소설의 거장 스티븐 킹의 두 번째 단편집 『스켈레톤 크루』상 권. 공포, 판타지, SF분야에서 탁월함을 인정받아 2003년 전미 도서상 공로상을 수상한 작가..

「나는 전설이다」- 리처드 매드슨 [내부링크]

외로운 인간이자 전설적인 흡혈귀의 비극적인 생존기 나는 전설이다 세계 공포 소설과 영화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전설적인 흡혈귀 소설,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 1954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핵전쟁..

「동방순례」-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영혼의 고향인 동방으로 가는 순례길의 끝에는 도가의 길(道)이 있다 동방순례 상징과 지혜가 가득한 도가적 순례 이야기!헤르만 헤세의 독특한 걸작 『동방순례』.동양 사상에 깊이 젖어들었던 헤르만 헤세가 192..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포스트 아포칼립스) [내부링크]

2020/02/25 - [문학/기타] - 「하루하루가 세상의 종말」- J. L. 본 2020/08/20 - [문학/포스트 아포칼립스] - 「나는 전설이다」- 리처드 매드슨 2020/10/25 - [문학/포스트 아포칼립스] - 「메트로 2033」- 드..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추리/스릴러) [내부링크]

2020/08/22 - [문학/추리,스릴러] - 「스켈레톤 크루」- 스티븐 킹 2020/12/02 - [문학/추리,스릴러] -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2021.05.02 - [문학/추리,스릴러] - 「더 체인」- 에이드리언 매킨티 2..

「소설을 쓰고 싶다면」- 제임스 설터 [내부링크]

소설을 쓰고 싶은 사람이 해야 하는 일 소설을 쓰고 싶다면 제임스 설터의 강연을 엮은 『소설을 쓰고 싶다면』. 《그때 그곳에서》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소개되는 제임스 설터의 산문이다. 마지막 장에는 1..

「메두사호의 조난」- H. 사비니, A. 코레아르 [내부링크]

다시는 이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메두사호의 조난 『메두사호의 조난』은 프랑스 화가 제리코가 그린 유명한 그림 [메두사호의 뗏목]의 소재가 된 프랑스 군함 메두사호의 조난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쓴..

「슈뢰딩거의 고양이」- 에른스트 페터 피셔 [내부링크]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들과 그들의 이름이 남긴 것 슈뢰딩거의 고양이 세계를 바꾼 과학적 인식의 비밀!『슈뢰딩거의 고양이』는 세계를 바꾼 과학적 인식을 소개하는 책이다. 유럽 최고의 과학사가로 꼽..

「비행기 구조 교과서」- 나카무라 간지 [내부링크]

비행기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 비행기 구조 교과서 비행기의 모든 것을 담은 항공 교양서『비행기 구조 교과서』는 30년 경력의 베테랑 파일럿인 저자 나카무라 간지가 항공기의 관해 체계적으로..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 필리프 J. 뒤부아, 엘리즈 루소 [내부링크]

새들로부터 인생을 배우다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 새를 찾아 지구를 수백 번 여행한 어느 조류학자의 관찰기 “묵묵히 살아가는 새들의 자연스러움, 가벼움 속에서 그들이 가진 철학을 발견했다“ 아주 오래된, 작..

「하루하루가 세상의 종말」- J. L. 본 [내부링크]

당신은 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가? 하루하루가 세상의 종말 1 『하루하루가 세상의 종말』은 이라크전과 각종 테러와의 전쟁 참전 장교인 저자가 군 복무 도중 세상의 종말이 올 때 과연 군인인 자신은 어떻..

「인도 왕비의 유산」- 쥘 베른 [내부링크]

과학이라는 무기는 인간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무겁다 인도 왕비의 유산 쥘 베른 장편소설『인도 왕비의 유산』. 1879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정치ㆍ과학과 관련된 세계 정세와 도시 풍경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과 예..

「라마야나」- R. K. 나라얀 [내부링크]

글로 읽는 태고의 발리우드 영웅담 라마야나 이천 년의 시간을 뛰어넘은 동양의 고전!서양의 《일리아드》와 《오디세이》에 비견되는 서사시 『라마야나』. 신의 아바타 라마 왕자의 모험과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

「배트맨 악마의 십자가」- 조지 프랫 [내부링크]

악-멘 배트맨 Harvest Breed 배트맨이 맞닥뜨린 초현실적 공포!배트맨 시리즈 중 하나인 『배트맨 악마의 십자가 : BATMAN HARVEST BREED』. 멀티미디어 아티스트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조지 프랫의 작품으로..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이종필 [내부링크]

<인터스텔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영화가 가르쳐주지 않는 물리학, 모든 과학이론의 궁금증을 해결하다!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F 영화 《인터스텔라》, SF영화이지만 휴머니즘..

「금오신화」- 김시습 [내부링크]

나라에 충忠도 인의仁義도 없으니 속세를 벗어나 환상의 세계로 들어가다 금오신화 우리나라 최초의 소설, 금오신화!한국 최초의 소설이자 대표적인 전기소설『금오신화』. 전대 문학의 설화와 가전체를 발전시켜..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기타) [내부링크]

2020/08/14 - [비문학/기타] - 「소설을 쓰고 싶다면」- 제임스 설터 2020/10/03 - [비문학/기타] -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구본진 2020/10/21 - [비문학/기타] - 「인생은 짧고 고양이는 귀엽지」-..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철학) [내부링크]

2020/02/27 - [비문학/철학] -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 필리프 J. 뒤부아, 엘리즈 루소 2020/08/24 - [비문학/철학] -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 법정, 최인호 2020/09/11 - [비문학/철학] - 「내..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전기) [내부링크]

2020/02/06 - [비문학/전기] - 「어느 수학자의 변명」- 고드프레이 헤롤드 하디 2020/02/01 - [비문학/전기] - 「닐스 보어」- 짐 오타비아니 2020/09/19 - [비문학/전기] - 「학문의 즐거움」- 히로나카 헤이스..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역사) [내부링크]

2020/02/04 - [비문학/역사] - 「우리 산하에 인문학을 입히다」- 홍인희 2020/04/25 - [비문학/역사] - 「메두사호의 조난」- H. 사비니, A. 코레아르 2020/11/08 - [비문학/역사] - 「문장의 시대, 시대의 문장..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기술) [내부링크]

2020/03/19 - [비문학/기술과학] - 「비행기 구조 교과서」- 나카무라 간지 2020.10.19 - [비문학/사회과학] - 「고양이 언어학」- 주잔네 쇠츠 2020/10/11 - [비문학/기술과학] - 「플라이 투 더 문」- 마이클..

지금까지 읽은 책 - 비문학(자연과학) [내부링크]

2020/01/09 - [비문학/자연과학] - 「코스믹코믹」- 아메데오 발비, 로사노 파치오니 2020/02/11 - [비문학/자연과학] -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이종필 2020/04/16 - [비문학/자연과학] - 「슈뢰딩거의..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기타) [내부링크]

2020/02/19 - [문학/기타] - 「배트맨 악마의 십자가」- 조지 프랫 2020/09/15 - [문학/기타] - 「신의 설계도를 훔친 남자」- 스튜어트 클라크 2020.09.17 - [문학/기타] - 「더 원더풀 오」- 제임스 서버 2021...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신화) [내부링크]

2020/02/20 - [문학/신화] - 「라마야나」- R. K. 나라얀 2020/08/28 - [문학/신화] - 「샤나메」- 아볼 카셈 피르다우시 2021.09.08 - [문학/신화] - 「에다 이야기」- 스노리 스툴루손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판타지) [내부링크]

2020/02/11 - [문학/판타지] - 「금오신화」- 김시습 2020/09/21 - [문학/판타지] - 「마법사의 조카」- C. S. 루이스 2020/10/13 - [문학/판타지] - 「사자와 마녀와 옷장」- C. S. 루이스 2020/11/06 - [문학/..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SF) [내부링크]

2020/01/01 - [문학/SF] - 「사이버리아드」- 스타니스와프 렘 2020/01/11 - [문학/SF] - 「아자젤」- 아이작 아시모프 2020/01/30 - [문학/SF] - 「인간」- 베르나르 베르베르 2020/02/23 - [문학/SF] - 「인도..

「인간」-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부링크]

세상에 인류가 단 둘만 남는다면, 무엇이 그들을 인간이게 하는가? 인간 인류 최후의 한 남자와 한 여자, 외계인에게 납치되다!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처음 시도한 희곡『인간』. 희곡의 일반적인 형식을 따르지 않..

「아자젤」- 아이작 아시모프 [내부링크]

언제든 말하면 소원을 들어주지만, 항상 원하는 방향으로 이뤄지지는 않는다 아자젤 모든 존재를 끊임없이 풍자하며 이야기꾼의 면모를 맘껏 선보이는 아이작 아시모프!「파운데이션 시리즈」의 저자 아이작 아시..

「어느 수학자의 변명」- 고드프리 해럴드 하디 [내부링크]

평생 순수하게 수학만을 해왔던 한 수학자의 진솔한 자서전 어느 수학자의 변명 라마누잔을 발굴한 고독한 한 수학자의 빛나는 증언!『어느 수학자의 변명』은 20세기 초 영국의 대표적인 수학자로 수학 개념의 현..

「우리 산하에 인문학을 입히다」- 홍인희 [내부링크]

이 땅의 모든 산과 모든 마을, 사람이 닿는 곳에는 전부 이야기가 있다 우리 산하에 인문학을 입히다 1 이 땅에 숨은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정철도 몰랐던 21세기 관동별곡 『우리 산하에 인문학을 입히다』. 먹..

「닐스 보어」- 짐 오타비아니 [내부링크]

가장 신사적인 동시에 가장 명석했던 물리학의 거인에 대한 이야기 닐스 보어 20세기 양자역학의 토대를 만들고 발전시킨 천재물리학자, ‘원자물리학의 교황’이라 존경받은 닐스 보어를 그린 첫 번째 그래픽 평..

「코스믹코믹」- 아메데오 발비, 로사노 파치오니 [내부링크]

우주 탄생의 진실을 향해 다가가는 과학자들의 여정과 인생 코스믹코믹 빅뱅이론의 탄생 과정을 추적하다!『코스믹코믹 : 빅뱅을 발견한 사람들』은 20세기 우주과학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우리가 익히..

「사이버리아드」- 스타니스와프 렘 [내부링크]

로봇들의 우주에서 보여주는 인간들의 세상에 대한 블랙 코미디 사이버리아드 생계형 창조자 로봇들의 좌충우돌 우주 모험! 폴란드의 과학소설 작가 스타니스와프 렘의 작품『사이버리아드』. 세계적인 거장의 반..

지금까지 읽은 책 - 문학(순수문학) [내부링크]

2020/08/18 - [문학/순수문학] - 「동방순례」- 헤르만 헤세 2020/09/03 - [문학/순수문학]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문열 2020/09/11 - [문학/순수문학] - 「오셀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2020/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