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chur의 등록된 링크

 lichu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BMW 대체 가능 현기부품 Part 1(Feat, f30 3시리즈) [내부링크]

비싼 순정부품 대신 국산으로!! 최근 보조석 뒤좌석 문쪽에서 플라스틱 떠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함.... 틱티틱틱!! 간헐적으로 들리기는 하는데 한번 귀에 들어오기 시작하니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님. 왜 소리가..

HID 밸러스터(안정기) 교체 DIY(feat, 뉴쏘렌토R) [내부링크]

헤드라이트 HID 밸러스터(안정기) 교체로 에꾸 해방!!! 가족차이자 와이프차인 뉴쏘렌토r이 이제 막 10살이 되었음. 그동안 별탈없이 나와 나의가족발이 되어 주어 참 애정이 가는 녀석임. 그런데 외출을 다녀온..

보복운전 신고방법 및 대응법!!(feat, 처벌수위 쎄다....) [내부링크]

보복운전 대응 하는 방법!! 어느날과 다름없는 지루한 출근길..... 찬찬히 도로의 사정을 지키며 가고 있는데..... 앞에 빨강색 모닝이 천천히 가고 있는것이 보임. 차선변경을 위해 옆차선이 한가해지기를 기다리..

BMW B필러 탈거 DIY(feat, f30 3시리즈) [내부링크]

BMW B필러 잡소리 잡아보자!! 혼자만타고다니는 나의 출퇴근 전용 차량에서 어느순간 부터 소리가 난다..... 좋지않은 노면을 갈때면 조수석 B필러 부근에서 '틱틱' 거리는 소리가 남. 별 신경 쓰지 않고 타다가..

BMW 뒷좌석 시트 탈거 DIY(feat, 320d_f30) [내부링크]

뒷자리 시트 탈거 쉽게 해보자!!! 무더운 8월 어느날 아이들을 데리고 가까운 곳으로 여행중 뒷 시트 사이로 플라스틱 숟가락이 빠짐. 그냥 신경안쓰고 타려고 하는데 그래도 찜찜하여 뒷좌석 시트를 분해함. 뒷좌..

BMW 시트 마감재 교체 DIY!!(feat. 시트마감재) [내부링크]

시트 마감재 교체 간단하네!!! 평화로운 어느날 출근길..... 노면이 좋지 않은곳을 갈때마다 평소보다 심하게 플라스틱 덜그덕 소리가 난다. 소리의 근원을 찾아서 한참을 찾아본결과..... 드디어 근원지를 찾았음..

아이나비 블랙박스 라이다2 설치!!(feat. QXD5000) [내부링크]

주차녹화에 날개를 달아주자!!! 최근에 설치한 블랙박스 QXD5000!!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일단 모션인식으로 하여 주차모드를 적용하니.... 주차 후 약 7시간 정도만 동작하고 나머지는 꺼져 있는다.... (..

BMW 도어 뿌득 뿌드득 잡소리 잡기!! (feat. f30) [내부링크]

거슬리는 뿌득~ 도어 잡소리 사라져죠~~~!!! 본인의 출퇴근을 책임지고 있는 작은 차량이 어느순간 부터 이상한 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뿌득... 뿌드득....??" 몬가 플라스틱끼리 마찰이 나는 듯한 소음???..

BMW 스타트 버튼 변경!!(feat. f30, 크리스탈) [내부링크]

BMW 스타트버튼으로 분위기 업!! 본인은 차가 오래되어 지겨워지거나, 점점 흥미가 떨어지면 소소하게 튜닝을 함. 이번에는 정말 소소하게 스타트버튼 변경으로 지루함을 달래기로 함. 기존의 스타트버튼은 검정바..

아이나비 블랙박스 사용 후기(feat. QXD5000, MLC메모리) [내부링크]

블랙박스 다양한기능, 메모리는 어떤거 사용해???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약 1주일이 지났음. 후기를 쓰기에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냥 후기겸 짜잘한 팁 전달 겸 글을 씀. 본인이 설치한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QXD5000..

BMW 3시리즈 블랙박스 DIY!! (feat. f30, 아이나비 QXD5000) [내부링크]

블랙박스 혼자 할 수 있어요!! (Do It your Self!!)  우여곡절 끝에 블랙박스를 교환받아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DIY 시작 블랙박스 불량 및 교환을 알고 싶다면 아래 클릭!! 2022.06.07 - [자동차 ] - 아이나비 블..

아이나비 블랙박스 교환!!(feat. 불량확인서) [내부링크]

아이나비 블랙박스 불량 확인서! 사자마자 발견한 불량으로 실랑이 후 결국 아이나비 용인 서비스센터로 블랙박스를 택배로 보냄 이전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 https://lichur.tistory.com/m/59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박스 조심하세요!!(feat, qxd5000, AS) [내부링크]

아이나비 블랙박스 진짜 좋은거 맞아??? 본인의 출퇴근 차량인 BMW320d가 이제 약4년차를 접어들고 있음. 그런데 출고시 달려있던 정품 블랙박스가 화면이 흰색으로만 보이고 아무것도 식별이 안됨을 확인!!! 그동..

에어서울 조심하세요.(Feat, 조회,환불) [내부링크]

에어서울 싼맛에 이용하려다 피본다!!! 제주도에 가족일이 있어 1박2일로 짥게 다녀올 일이 생김! 어짜피, 애기들은 안가고 어른3만 다녀오면 되는거라 가장 싼 값의 항공사 선택!! 지금껏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던..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feat. 올림픽 맞아????) [내부링크]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인가??? 병림픽인가??? 코로나로 하루하루 재미 없는 세월을 보내고 있는 와중.... 그래도 동계올림픽을 보는게 좋은 즐거움거리임!!! 2022년 02월 07일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스피드스케..

롯데택배 오배송!! (feat. 어이없네) [내부링크]

롯데택배 에휴;;;; 아직 긔저귀를 떼지못한 우리 둘째 마침 기저귀가 떨어져 시키려 쿠팡을 켯으나! 로켓배송이 없다!! 결국 일반 배송으로 주문을함! 약 2일뒤 기저귀가 다떨어져갈때 쯤. 롯데택배에서 배송이 완..

후륜 기반 차량 겨울대비 타이어 교체!!_2부 (Feat, 키너지4s2) [내부링크]

키너지4s2 사용 후기!! 겨울을 대비하여 많은 고민끝에 키너지4s2로 교체한 320d 교체후 약 1000km 주행 후 후기를 남긴다. 2021.11.25 - [자동차 ] - 후륜 기반 차량 겨울대비 타이어 교체!!_1부 (Feat, 키너지4s..

후륜 기반 차량 겨울대비 타이어 교체!!_1부 (Feat, 키너지4s2) [내부링크]

320D 겨울대비 타이어 교체!! 출퇴근 차량으로 이용하고 있는 BMW 320d 차량~ 잘가고 잘서고 잘돌고 연비도 끝내줘요~~~ 아주 만족~~ 그런데~!! 후륜기반차량에 썸머타이어가 끼워져 있어... 항상 겨울이 두려운..

BMW 도어 누수 잡기!!(Feat. DIY) [내부링크]

도어누수 DIY로 해결!!(feat, f30 320d) 비가 제법 오던 10월 어느날~ 평소와 다름 없이 차를 타고 집으로 출발 하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도착!! 뒷좌석에서 가방을 꺼내다가 바닥을 짚었는데..... 뭔가 느낌이..

BMW 기어봉 엠찌 달기!! [내부링크]

밋밋한 기어봉에 엠찌로 감성마력 올려보자!! 나의 출퇴근 차량인 F30 320d!!! 맨날 타다보니.... 뭔가 밋밋하다...... 그리하여 많은 돈을 안드리고 차에 밋밋함을 없앨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헛~!!! BMW 엠..

BMW 무선충전 스냅인 제거 방법!! (Feat, 구렁이제거) [내부링크]

BMW 센터콘솔을 넓게 써보자!!! 본인의 출퇴근 차량인 320D!!! 다 맘에 드는데 불편한 점이 있음. 그것은 바로 수납공간이 매우 적다는것!!! 전에타던 그랜저에 비하면 거의 없는 수준 ㅠㅠ 그나마 센터콘솔에 무..

BMW 320D 키드니 그릴 교체하기!! (feat, 파손없이) [내부링크]

키드니 그릴 파손없이 교체해봐!! 본인의 출퇴근 차량인 320D!! 연비도 좋고 차도 잘나가고 큰 문제 없이 타다보니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함..... 변화를 줄것을 찾다가 그릴의 크롬을 죽이고 이쁘게 변모하면 좋겠..

연료필터 교체 DIY!!(feat, 뉴쏘렌토r) [내부링크]

R엔진 연료필터 교체 야 너두~ 할 수 있어!! 오랜된 나의 뉴쏘렌토r 13년식 차량....... 하나씩 하나씩 소모품을 갈아주고 있는데...... 갑자기 생각난 연료필터!! 생각난김에 연료필터를 교체 하기로 함. 바로 순..

자동차 비천공 필름 번호판 교체하기!! [내부링크]

비천공 필름 번호판으로 교체해보자~~ 어느날 문득 요즘차들은 번호판이 다르다는것을 느끼게 됨. 그래서 보니 몬가 유럽스럽기도 하고 스타일이 있음!! 그래서 본인차도 바꿔 보고자 검색신공을 발휘함. 이쁘게..

내차 팔때 쉽고, 감가 적게 팔기!!(feat, AJ셀카_헤이딜러) [내부링크]

아껴타던 자동차 잘 팔아 보자!!! 어늘날부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패밀리카로 사용하던 그랜저IG 3.0을 데일리카로 사용하게 됨! 승차감도 좋고~ 조용하고~ 잘나가고~ 아~ 좋다~~ 그런데!! 연비가... 똥망이..

와이퍼 고무교체 방법(feat, 리필고무) [내부링크]

와이퍼도 리필하여 저렴하게!!!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비오는날 약간씩 소리가 난다는 우리 와이프님...... 결국 근본적인 원인이되는 와이퍼를 교체하기로 함.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이 궁긍..

자동차 유리 유막제거, 발수코팅 필요할까?? [내부링크]

비올때마다 와이퍼 소리 사라져!!! 어느 비오는날 운전을 하고 돌아온 와이프가 불만을 이야기 한다...... 와이퍼 움직일때 마다 소리가 많이 발생하고 잘 딱이지 않는다고함.... 그리하여 앞유리 유막제거와 발수..

자동차 블랙박스 설치 DIY (feat, 2채널) [내부링크]

자동차 필수품 블랙박스 DIY 해보자!!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물러 있던 어느날..... 친구놈의 전화가 온다!!! 전화 내용인즉슨 본인차량의 블랙박스가 고장나서 새걸로 사왔는데 공임비 주기 싫으니 좀 달아달라..

경기도 건강과일 지원금 사용하기!!!(feat. 품질은 최하) [내부링크]

건강과일 지원금으로 과일을 먹어보자!! 경기도에서 건강과일 지원금을 지원받았음!! (가정보육하는 어린이 1명당 40,500원을 지원하여 과일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이걸 어디서 쓰지 고민고민 하던중~~~ 집앞..

자동차 핸들 MDPS 구리스 주입방법!! (feat, 무타공) [내부링크]

MDPS 구리스 무타공 쉽게 주입하기!! 지난번 글에서 MDPS 구리스 주입하는 방법을 소개했음. 2021/01/05 - [자동차 ] - 자동차 핸들소음!! 덜컥! 덜그덕! 이제 안녕~ 3부 (feat, MDPS 구리스) 그러나!! 그방법은..

자동차 핸들 덜그덕 소음 및 진동 해결 DIY (feat, 유니버셜 조인트) [내부링크]

핸들 소음 및 진동아 잘가~~!! 23만 키로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오래된 나의 뉴쏘렌토R!! 핸들소음으로 인하여, 스티어링기어박스 + MDPS 구리스작업을 했음에도 불규칙한 노면이 있는곳으로 가면 약간의 소음과..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교체 DIY 방법!!(feat, 앞쪽) [내부링크]

앞바퀴 브레이크 패드 교체 DIY!! 앞쪽 타이어 2개를 교체 하던 어느날..... 타이어 직원분이 앞쪽 브레이크 패드가 거의 다 닳았다고 하며 교체를 권유함..... 하지만 브레이크패드만 사서 직접하면 공임비를 아..

자동차 냉각수 색깔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자동차 냉각수 색상으로 판단하자!! 8년차를 접어들며 이런저런 수리를 하고 있는 본인의 뉴쏘렌토R!! 최근에 엔진마운트 미미를 교체 하면서 눈에 들어온 냉각수....... 뚜껑을열어 색을 확인 해 보았음..........

자동차 엔진 떨림 덜덜덜!!! 해결 DIY!! [내부링크]

자동차 떨림 덜덜덜!!! DIY 연식이 8년차에 들어가는 본인의 뉴쏘렌토R은 날씨만 조금 추워지면 새로운 옵션이 탑재됨. 그옵션은 바로 안마의자 기능!!!! 운행중에는 잘 모르겠으나, 정차중에 온몸으로 느껴지는..

자동차 핸들소음!! 덜컥! 덜그덕! 이제 안녕~ 3부 (feat, MDPS 구리스) [내부링크]

핸들소음 뚝뚝!! 덜커덕!! 이제 그만 헤어져!!!(3부) 스티어링기어박스 세트를 새제품으로 교환 하고 나서 95% 정도의 소음이 사라짐 그러나 아직까지도 핸들을 좌우로 들리면 미세한 소음이 발생하였음 예전소음..

자동차 핸들소음!! 덜컥! 덜그덕! 이제 안녕~ 2부 (feat, 하부소음) [내부링크]

핸들소음 뚝뚝!! 덜커덕!! 이제 그만 헤어져!!!(2부) 핸들소음의 정확한 원인을 찾기위하여 방문한 '오토핸즈' 차를 입고하고 증상을 설명하고, 고객대기실에서 커피한잔을 마시고 있을때!!! 담당 정비사분이 잠깐..

자동차 핸들소음!! 덜컥! 덜그덕! 이제 안녕~ 1부 (feat, 하부소음) [내부링크]

핸들소음 뚝뚝!! 덜커덕!! 이제 그만 헤어져!!! 어느덧 7년차에 접어드는 뉴쏘렌토R에서 어느 순간부터 소음이 발생됨!!! 그 소음은 핸들을 조작할때 특히 많이 발생이 되며, 노면이 좋지 않은곳을 갈때 또한 발생..

춘천 더숲 캠핑장 후기!(feat. c4 사이트) [내부링크]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있는 아이들은 너무너무 심심한 상태! 그래서 결심한다! 단독사이트로 된 캠핑장이라도가자! 몇가지의 조건을가지고 캐 핑장을 찾기시작! 1. 단독사이트 일것 2. 사람들과 동선 겹침..

여수 여행 여수 아쿠아플라넷_2부 [내부링크]

여수 아쿠아플라넷으로 가보자! 여자저차하여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아침!! (풍경은 좋다~) 아침먹으러 나가기 귀차니즘으로 인하여 그냥 호텔 조식을 먹기로함. 8시쯤 내려가..

여수 여행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호텔_1부 [내부링크]

여수로 떠나보자! 코로나로 인하여 심심하게 주말을 보내던 나에게 밖을 나갈 수 있는 새로운 건수가 생김. 와이프의 친구가 결혼을 하는데 가야한다는 것!! 그런데 결혼식 장소는 무려 여수!! 여수라함은 주말에..

김장 새우젓 어디서살까?(feat. 외포항) [내부링크]

김장을 위한 싱싱한 새우젓 사보자 평화로운 어느 주말.... 어머니에게 전화가 온다? 내용인즉슨 김장용 새우젓을사러 가야하는데 같이가자였다! 어짜피 우리집도 어머니가 김장을해주시는걸로 가져다가 먹기 때문..

태안 청포대썬셋 여행 후기 [내부링크]

태안여행 청포대썬셋 리조트로 떠나자! 한글날이 끼어 3일이나 쉴수 있는 연휴를 맞이하여 우리가족은 태안으로 여행으로 가보기로함. 여행을 떠남에 있어 숙소를 알아보던중 우리의 조건과 딱맞는 곳을 발견하여..

부여 내안의숲 캠핑후기! [내부링크]

단독사이트 캠핑장으로 떠나자! 이번 추석연휴는 약 5일동안이나 되는 긴 연휴임! 큰집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모이지 말라하여 갈곳이 없어진 우리집! 최대한 사람을 붙이치지 않으면서 자연을 볼수 있는 곳이 어딜..

동탄 여울공원 산책하기!! [내부링크]

가볍게 산책은 공원으로! 오랜만에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평일에 집에 있게됨. 아이들과 있다 밖을 보니 날씨가 너무좋음! 이대로 집안에만 있기는 너무 아까운 날씨고 평일이라 사람도 없을것같아서 가까운 공원이..

곤지암 가볼만한곳 :: 화담숲 [내부링크]

곤지암 화담숲으로 let go!! 날씨가 너무너무 좋은 어느 주말~~ 코로나로 인하여 하루종일 나가지도 못하는 아이들과 와이프를 위하여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가기로 함! 어디로 갈지 검색하던 중 곤지암 화담숲!!..

자동차 트렁크 쇼바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트렁크 쇼바 교체하기~ 올해로 딱 7년차에 접어든 뉴쏘렌토R~ 차량의 연식도 있고 하다보니 요즘 하다 둘씩 문제가 터지고 있음. 최근에 쓰레기를 버리기 위하여 차량 트렁크를 열어 놓고 쓰레기를 버림...

가까운 섬!! 선재도 여행 이야기 [내부링크]

선재도로 떠나보자!! 코로나로 인하여 주말에도 집에만 갖혀 지낸지 몇달...... 너무 답답하여 드라이브라도 갈겸 여행지를 찾던중 발견한 섬!!! 바로 선재도!! 멀지도 않고 약 차량으로 1시간만 가면 도착~ 바로..

자동차 DAG(차량진단스캐너) 설치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DAG로 차량을 진단해 보자!! (내돈으로 사서 약 3년이상 사용해보고 올리는 경험담을 썻습니다.) 지금 내차의 상태가 어떻지?? 라는 궁금증은 대부분의 운전자가 한번쯤 가져 봤을거임. 본인도 그러한 궁금증과 DP..

자동차 신차 검수 필요할까??? [내부링크]

신차 이상여부를 전문가가?? 많은 사람들이 신차를 계약하고 출고할때가 되면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될것임. 그중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같음. 큰맘먹고 산 내차 이상이 있으면 어떻하지??? 물론 차량을..

현대자동차 반자율(LKAS, HDA) 주행 사용 방법 [내부링크]

편리한 신기능을 사용해보자!! 본인의 패밀리카인 그랜져IG를 처음 받았을때 신세계를 보게되는데..... 그것은 바로 LKAS, HDA 옵션이였음. 이것이 무었이냐..... 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s) : 차선이탈..

자동차 리무진 시트 필요할까?? [내부링크]

내차를 리무진처럼 안락하게~~~ 본인의 출퇴근용 차량은 13년식 뉴쏘렌토R 디젤...... SUV + 연식으로 인하여 진동 및 소음이 장난이 아님.. 그런데!!! 가장 힘든것은.... 약 1시간 이상 장거리 운전을 하게될때임..

자동차 에어컨필터 쉽게 교체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내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마셔보자!! 요즘처럼 공기에 예민한 시기에 자동차 내부의 공기가 신경쓰인다...... 그리하여 본인의 패밀리카에 에어필터를 교체하려 좋은 성능의 필터를 찾아봄 (본인이 혼자타는..

미션오일쿨러로 온도를 낮춰보자~!! [내부링크]

미션오일 온도를 낮춰줘 쿨러야!!! 13년식 뉴쏘렌토R을 탈때는 SUV에 맞게 많은 곳을 돌아 다녔음. 바닷길, 아스팔트길, 경반분교 같은 semi 오프로드 등등...... 그런데 한가지 문제!!! 더운 여름날 산맥을 넘거..

자동차 사고!!! 원만하게 해결하시죠!!!! (2부)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현명하게 처리해보자! (2부) 1부에서 설명 했듯...... 과실 협의가 처리되어지지 않아 분심위를 준비 하게 됨. 분심위를 하기위해서 보험회사와 이야기 하는데...... 와.... 보험회사 정말 먼저 연락..

자동차 사고!!! 원만하게 해결하시죠!!!! (1부)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현명하게 처리해보자!! (1부) 날씨가 좋은 2019년 10월 어느날...... 회사의 출장일정으로 인하여 천안으로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게 됨. 볼일을 마친 후 복귀하는 중 일이 벌어지게 된다!!!  초행..

에어컨 시원한 바람이 안나와요!!!! 해결법!! (2부) [내부링크]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아!! 해결!! (2부) 2019년 여름을 냉매충전으로 이겨낸 우리집!!! 시간은 흘러흘러 어느덧 약속되었던 4월이 되었다!! 다시 LG서비스센터 기사님과 약속을 잡고 에어컨 질소테스트를 진행한다..

에어컨 시원한 바람이 안나와요!!!! 해결방법 (1부) [내부링크]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아!! 해결!! (1부) 2019년 6월 중순 어느날...........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 드디어 겨울내 봉인되어 있던 에어컨의 동작시켜본다!! 찬바람이~~ 시원시원~~ 해야하는데!!!! 몬가 안시원하..

자동차 번호판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번호판 재발급!! 어렵지 않다구!! 본인의 패밀리차량을 무개념 아줌마와 그녀의 초등학생 아들의 테러로 인하여 휘어지고 번호판 마운트까지 부셔져 버림....ㅠㅠ 그로인하여 번호판을 새것으로 재발급..

자동차 번호판 테러!! 주차잘 했는데 왜!!! [내부링크]

자동차 번호판 테러!! 꼼짝마!!! 본인의 패밀리카인 그랜저IG는 주말 외에는 주차장에 있는경우가 많음. (출근할때는 다른차량을 이용함) 평상시와 같이 잘 주차되어있는 패밀리카를 두고 다른차량을 이용하여 출..

자동차 툭툭!! 틱틱!! 핸들소음 잘가~~ [내부링크]

핸들에서 나는 소음 너도 이제 헤어져!!! 구매하면서 부터 우여곡절이 많았던 그랜져IG!! 약 1년동안 아무런 탈없이 잘 타던 어느날~ 키로수로는 약 12000km 정도 된 어느날~ 그날도 어김없이 주차장에서 출고를..

현대자동차 신차 이상 발생 교환 받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신차 인수후 불량!!! 신차로 교환 받자!!! 운행하고 있던 기존의 SUV 소음 및 진동 불만족으로 인하여 구매하게된 그랜저IG 차량 출고 후 썬팅 + 블박을 마무리 하고 드디어 차량이 내품안에 도착!!!..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해보자!!! [내부링크]

순정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어렵지 않다!!! 패밀리카를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이동을 위해 네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을 하는순간!!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하지 않아 블루링크 길안내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라는..

가장 효율적으로 현대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 서비스 만땅 받기!!! 나의 13년식 뉴쏘렌토R을 패밀리카로 사용하니...... 덜컹거림과 진동, 소음에 아이들이 잠을 설친다.... 울지마ㅜㅜ (이동중에는 애들이 자는게 제일 좋아!!) 급하게 내무부장..

자동차 하체소음~ 찌그덕 덜그덕 이제그만!! (3부) [내부링크]

자동차 하체소음!! 우리 헤어져!! (3부) 지난 2부에서 스테빌라이져 링크와 뷔르트 실리콘 스프레이 신공에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음...... 덜그덕, 찌그덕 소리와 친해질 때 쯤........ 드디어 결심하게 되었다..

자동차 하체소음~ 찌그덕 덜그덕 이제그만!! (2부) [내부링크]

자동차 하체소음!! 우리 헤어져!! (2부) 지난 1부에서 스테빌라이져 링크(활대링크)를 교체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리는 사라지지 않았음..... (여전히 노면이 좋지 않은 곳이나, 핸들을 틀면 덜그덕, 찌그덕 소리..

자동차 하체소음~ 찌그덕 덜그덕 이제그만!! (1부) [내부링크]

자동차 하체소음!! 우리 헤어져!! (1부) 어느덧 5년차에 접어든 나의 자동차가 어느순간부터 하체에서 노면이 좋지 않은 곳을 갈때면 하체에서 찌그덕, 덜그덕 소리가 들리기 시작함. 소리에 굉장히 예민한 편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