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be2828의 등록된 링크

 liebe282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기준 금리 인상(2022년 10월 12일 현재), 큰일이네요 [내부링크]

2022년 10월 12일 현재 기준금리가 3.0%가 되었습니다. 이전 기준 금리 2.5%에서 무려 0.5%를 인상하였습니다. 2021년 8월 기준금리는 0.5% 였습니다. 얼마나 많이 오른건지 느낌이 오시나요? 현재 미국의 기준금..

영화 제작자와 감독의 차이 [내부링크]

야구 좋아하시나요? 아마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금방 이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야구에서도 단장과 감독이 있습니다. 야구에서 단장은 영화 제작자이고 야구에서 감독은 영화 감독입니다. 느낌이 오시나요?..

교차로 우회전하는 방법,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2022년 10월 12일 현재부터 교차로 우회전 신호위반에 대해서 단속을 합니다. 단속에 걸리면 승합차 7만원, 승용차 6만원, 오토바이 4만원, 자전거 3만원의 범칙금과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서울경찰청에서 안내..

부동산 가격 하락, 전세 하락, 가장 큰 원인은 금리 [내부링크]

2022년 10월 현재, 부동산 가격 침체, 전세가격 하락 중... 작년 이맘 때만 해도 전세대란, 부동산 가격 상승, 이런 말들로 기사가 도배되었다. 1년도 안되어 상황이 반전 되었다. 요즘 나오는 기사를 보면 아래..

귤을 먹으면 손이 노랗게 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겨울철에 귤을 많이 먹고 난 후 손바닥이 노랗게 변한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건 귤에 함유돼 있는 카로틴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소장에서 흡수된 음식물의 영양분은 혈액에 의해 몸 구석구석 보내집니..

승용차 마일리지제도 [내부링크]

승용차 마일리지란!?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에 참여하는 자발적 시민 실천운동으로 에너지 절약 및 서울의 대기질 개선을 위한 서울시 교통수요 관리 정책 중 하나로 참여 차량이 기준년도에 비하여 감..

근로장려금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 의욕을 더해 주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소득과 자녀 양육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기존 무..

잘못된 미용상식 7가지 [내부링크]

1. 여드름은 제때 짜줘야 한다? 여드름이 자꾸 눈에 거슬려 손으로 짜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여드름을 짜면 피부에 세균을 감염시킬 수 있다. 절대 짜지 말고 히드로코르티손과 과산화벤조일 등이 들어있는 치..

낮잠이 주는 놀라운 효과 5가지 [내부링크]

1. 집중력 향상 낮잠은 집중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미국 수면학회에 따르면 20~30분 가량의 낮잠은 집중력을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의 수준만큼 회복시켜준다.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 결과에서도 점심 전 60~90분..

글 잘쓰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니 글을 잘 쓰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검색해봤다. 유시민의 글 잘쓰는 방법에 대한 블로그들이 검색됐다. 중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좋은 글이 되기 위해서는 가급적 자신의 이야기를..

파리 노상방뇨 해결책은 꽃소변기?? [내부링크]

파리에서는 노상방뇨가 골칫거리라고 합니다. 엥??? 낭만의 도시 파리에서 노상방뇨가 ?? 예전 어느 블로그에서 파리 기차역에서 나오자마자 소변 냄새가 코를 찔렀다는 글을 본적이 있었는데 사회적 문제라네요...

성공창업의 길, 선배기업이 함께 열어드립니다! [내부링크]

[뉴스]성공창업의 길, 선배기업이 함께 열어드립니다! - 선도벤처연계기술창업지원사업 창업자 모집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우수 선도기업이 보유한 기술·마케팅 역량 등을 활용하여 후배 창업가를 발굴·..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내부링크]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출산장려 및 연금수급기회 확대를 위해 둘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국민연금 가입자에게 추가 혜택을 드립니다. 지원대상 둘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국민연금가입자를 지원합니다. 선정기준 2008..

만 0~5세 보육료지원사업 [내부링크]

만 0~5세 보육료지원사업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료를 지원하여 양육의 부담을 덜고, 가정의 경제를 돕습니다. 지원대상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0세~5세 아동의 보육료를 지원합니다. 만 0세에서 5세..

가정양육수당 지원 [내부링크]

가정양육수당 지원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가정 양육 시,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보육 서비스 선택권을 보장합니다. 지원대상 소득수준에 관계 없이 보육료, 유아학비,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내부링크]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저소득층 가구의 영아를 양육하는 부모에게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저소득층 가구의 영아(0~24개월)에게 지원합니다. 선정기준 기저귀는 기준 중위소득 40%이..

신혼 첫 집의 기억 [내부링크]

오늘은 신혼 첫 집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와이프가 신혼 첫집이 있었던 노원역에 다녀왔다고 하네요. 신혼 첫 집이 있었던 동네에 가보니 옛 생각이 나면서 아련한 그런 감정을 느꼈다고 합니다. 듣는 저도..

꿀 12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섭취시키지 마십시오. [내부링크]

4월 12일 sbs 뉴스에 꿀을 먹은 생후 6개월 아기가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입장에서 관심이 가는 뉴스였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도쿄에 있던 생후 6개월된 아기가 2달 전인..

2017년 고위험 임산부의료비 지원사업 [내부링크]

2017년 고위험 임산부의료비 지원사업 지난 글에서 고위험 임산부의료비에 대해 쓴적이 있는데요 지난글 아래 링크 http://liebe2828.tistory.com/2 지난글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고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건..

희귀질환자 의료비 등 지원 [내부링크]

희귀질환자 의료비 등 지원 희귀질환자 중 저소득층 건강보험가입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낮춰드립니다. 지원대상 건강보험 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가입자 중에서 희귀난..

시간연장형보육료지원 [내부링크]

시간연장형보육료지원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에 대하여 보육료를 지원함으로써 부모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고 원활한 경제활동을 돕습니다. 지원대상 만 0세~2세 보육료, 만 3~5세 누리과정보육료, 다문화보육..

방과후보육료지원 [내부링크]

방과후보육료지원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방과후 보육료를 지원하여 양육의 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경제활동을 돕습니다. 지원대상 만 12세 이하의 취학아동 중 방과 후에 어린이집을 일일 4시간 이상 이용..

만 3~5세 누리과정 지원 [내부링크]

만 3~5세 누리과정 지원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3세 ~ 5세의 모든 유아에게 유아학비와 보육료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누리과정 유아학비 또는 보육료 지원을 신청하고 국·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이사랑 보육포털사이트 [내부링크]

임신 육아포털 아이사랑의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 주소: 더블유더블유더블유.childcare.go.kr/ 임신 육아포털 아이사랑의 앱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사랑으로 검색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내부링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산후도우미) 전문교육을 받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건강회복을 돕고, 신생아를 보살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줍니다. 지원대상 산모..

난임부부시술비지원 [내부링크]

난임부부시술비지원 체외수정 시술 등 특정 치료를 통해서만 임신이 가능한 일정소득 계층 이하 부부에게 시술비의 일부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율을 높입니다. 지원대상 법적 혼인상태의 난임..

긴급복지 해산비지원 [내부링크]

긴급복지 해산비지원 생계가 어려운 위기 상황에 놓인 가정의 임산부가 조산 혹은 출산 전후에 필요한 해산비를 지원함 지원대상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출산한 임산부가 위기 사유가 발생하여 생계유지가 어려울..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내부링크]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고위험 임신의 치료와 관리에 필요한 진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함 지원대상 3대 고위험 임신질환(조기진통, 분만 관련 출혈 및 중증 임신중독증)으로..

임신·출산 진료비 [내부링크]

임신·출산 진료비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2. 보건복지부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먼저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