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blings의 등록된 링크

 liebli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LAA전략에 필요한 GTT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목차 이전 시간에 바우터 켈러의 LAA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GTT을 활용하여 동적 자산을 움직인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GTT를 어떻게 확인해야할 지에 대해 막막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만약..

퀀트킹을 제외하고 젠포트로 넘어간 이유는...? [내부링크]

목차 목차 안녕하세요, 게으른 오리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7월 수익률 인증글을 쓰면서 퀀트킹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젠포트로 넘어간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게으른오리] 2022년 7월 주식투자 수익 인증 [내부링크]

목차 목차 안녕하세요, 게으른 오리입니다.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로 인해, 많이 힘든 시장입니다. 현재는 CPI와 금리적인 부분에서 시장에서 이제 좋은 시선을 보고 있지만 어떻게 흘러갈지 전혀 예측이 불가능하..

연 평균 10% 수익률을 보장하는 투자_ LAA전략 [내부링크]

목차 목차 LAA 전략이란..? LAA는 Lethargic Asset Allocation의 약자인데, 풀이하자면 무기력한, 게으른(Lethargic) 자산 배분이라는 뜻이다. LAA 전략은 영구 포트폴리오(Permanent Portfolio)를 업그레이드시..

Chapter 2. 검증된 전략 - 백테스트 한달간의 모의투자로 검증완료 [내부링크]

목차 목차 이전 포스팅에서 뇌동매매를 줄일 수 있는 투자전략을 말씀드렸는데요, 저 또한 처음으로 퀀트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으로서, 검증이 필요하여 한 달간 모의투자를 진행하였는데요. 11월~12월 장은 유난..

Chapter 1. 새로운 투자전략 - 백테스트 | 뇌동매매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목차 일단, 백테스트라는걸 처음 접하는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매우 생소할 것입니다. 저는 아침 출근 길 삼프로 TV를 즐겨 듣는데, 유명 애널리스트가 나와 시장 이야기와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