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from의 등록된 링크

 lifefr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리분][키린토평판] 키린토 핫 반지와 키린토 병참장교 위치 [내부링크]

키린토 평판 아이템 캐스터 딜러에게 필수 <매우 우호적 평판> 인 키린토 평판, 반드시 올려야 한다. 위치 : 달라란 > 보랏빛성채 > 위쪽 포탈 사이 타오르는 신비의 영석 주문력 +30 극대화 +20 불꽃 영혼의 영..

달라란 미용실 체험기 [내부링크]

미용실 가서 머리했는데 완전 망했어 ㅠ_ㅠ 달라란이 열리고, 드디어 미용실을 방문했다. 펑키한 핑크 빛 머리 색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조금은 얌전한 색으로 바꾸고 싶었다. 룰루~ 머리하러 가는 기분이 드는구..

[리분] 보랏빛 요새 + 퀘스트 (레벨74-77) [내부링크]

74 렙이 갈 수는 있지만 보랏빛 요새 열쇠 퀘스트는 75 렙부터 받을 수 있다. 경험치 및 시간 76렙 70814 (4.37%) 시간 대략 14분 78렙 66608(4.03%) 79렙 63540(3.80%) 퀘스트 간략 공략 입구에 있는 부관 신클..

[리분] 마법사 특성 문양 매크로 [내부링크]

비전 법사 특성과 문양 딜 사이클 유용 매크로 및 위크오라 화염 법사 냉기 법사 비전법사 특성과 문양 비전 마법 강화 반경 100미터 모든 공격대원 공격력 3% 증가 신비한 화살 주문 피해 45% 증가 비전작렬 주문..

[리분] 무려 32개의 호디르의 후예 선행퀘스트 [내부링크]

호디르의 후예 32개의 선행퀘스트(장소 별로 퀘스트를 묶어 두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해서 원하는 목차로 바로 가기 남자가 모자라 _ K3 다른 무대에서 _ 브룬힐다르 곰이 필요한 일 _ 고대의 겨울 계곡 고삐 만..

[리분] 마력의 탑 공략 + 퀘스트 (레벨 70~72) [내부링크]

마력의 탑보단 우트가드 성채가 경험치가 더 많다 마력의 탑은 채집, 채광이 많아 전문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재미있게 돌 수 있다. 이동 전에 북풍의 땅 전쟁노래 요새에서 와이번을 찍고 가자. 배에서 내리면 반..

10% 경험치 버프받고 렙업하자 (feat. 나 더는 렙업 못해...) [내부링크]

9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 가을 축제 (10월 6일이 종료일일지 그 전날이 될지... 몇일까지 한다고 하고 갑자기 사라진게 하루 이틀 이어야지.) 만약 기존의 버프가 몇분 남은 상태에서 새로 받..

[리분][퀘스트] 영혼이 타락한 수호자의 씨앗 [내부링크]

*겨울발굽 야영지 퀘스트 경험치는 20,100 가장 단거리 5개 연속퀘스트로 100,000 경험치 얻기 제일 아래 지도에서 보이듯 거리는 매우 짧다. 하지만 퀘스트를 읽어보고 한다면 시간대비 효율이 안날 것. 그렇게..

[리분] 북풍의 땅으로 가는 비행선 [내부링크]

*북풍의 땅으로 가는 비행장은 오그리마 밖에 기존의 비행장 반대편에 있다. 한참 찾았잖아 흑흑 tip 비행기를 기다리지 말고, 비행장 기장 그리브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그래도 여행하는 맛은 역시 포탈보단..

[리분] 평판의 지옥문이 다시 열리다!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의 평판> 리치왕의 분노, 리분이 열렸다. 각종 마부와 평판 아이템을 위해 다시 열심히 평판작을 하는 시간!!! 우웨엑 머리마부 힐러의 경우 72부터, 주문력 캐스터의 경우 74부터 평판 작업이..

[리분] 태샘급 무기, 투기장 퀘스트 [내부링크]

노스의 투기장 퀘스트 줄드락에 고뇌의 투기장에 있는 굴그토크에게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투기장 위치 투기장 몹과 파티 구성 5인파티(77렙 탱/딜/힐 or 꽉 찬 5인 파티) 1번 이그드라스 : 체력이 낮아지면..

[리분] 직업별 쎈 순위 - PvE 레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직업 [내부링크]

*리분, 무슨 캐릭을 키워볼까? 9월 27일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열리다. 불타는 성전과 바뀌는 것이 너무도 많은 리분, 일일퀘도 많고 투기장이나 전장 놀이도 재미있는 요소들이 그득하다. 괜히 블리자드의 전성..

[리분] 달라란 입장 퀘스트, 마법 왕국 달라란, 마법사 달라란 포탈 [내부링크]

▷달라란 입장 퀘스트(74렙 시작) 74렙이 되면 북풍의 땅, 용의 안식처, 줄드락 등의 지역에서 대마법사 에이타스 선리버의 환영이 나타나 "마법왕국 달라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함. 퀘스트를 받고 다시 말..

[리분] 던전 레벨링 가이드 2탄 [내부링크]

▷던전 레벨로 80 만랩 찍기 앞서 소개한 던전 레벨 업을 하면 쉬지않고 달려도 약 42시간이 필요했다. [리분] 노스렌드 가는 법과 레벨 UP +던전레벨링 가이드 노스랜드 가는 법 호드 얼라이언스 북풍의 땅 오그..

[리분] 노스렌드 가는 법과 레벨 UP +던전레벨링 가이드 [내부링크]

노스랜드 가는 법 호드 얼라이언스 북풍의 땅 오그리마 와이번 조련사 반대 스톰윈드 왼쪽 항구?? 울부짖는 협만 언더시티 비행장 왼쪽 탑 저습지 메네실 항구 노스렌드 가려고 왔더니 위치가 달랐다!!!! 북풍의..

[리분] 우트가드 성채 공략 + 퀘스트 (레벨 70~73) [내부링크]

울부짖는 협만으로 바로 가는 길 호드 얼라이언스 북풍의 땅 오그리마 안마당 기존 비행장 반대편 스톰윈드 왼쪽 항구 울부짖는 협만 언더시티 비행장 왼쪽 탑 저습지 메네실 항구 공략 네임드 공작켈레세스..

흑마 소환수 스킬이 사라지다! [내부링크]

사라진 소환수 스킬 리분이 오면서 모든 캐릭이 많이 바뀌었지만 역시 가장 많이 변한 것은 흑마인 것 같다. 이것 저것 스킬이면 문양만 손봐도 정신이 없는데 이건 펫까지 관리를 해야하니 정신이 혼미하다. 근데..

60-65랩 사용할 장신구(퀘스트 혹은 지옥불반도 점령 일일퀘스트) [내부링크]

지옥불반도 "가차없는 처단" "불타는 군단 군주" 아고나르의 웅덩이에 가서 학살자 아라지우스를 처치 아웃랜드로 넘어오기 전에 주는 <어둠의 문 너머로>를 시작으로 15개의 연계 퀘스트 극대26/공격력 120 혹은..

[리치왕][PvP] 드루이드, 특성 및 문양 [내부링크]

조드, 조화 드루이드   다양한 메즈기와 도트 데미지를 가진 조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으로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2 대 2 : 조드 / 도적 or 조드 / 흑마 3 대 3 : 조드 / 사제 / 사냥꾼 or 조드 /..

[리치왕][PvP] 죽음의 기사, 특성 및 문양 [내부링크]

*Resources from Wowhead patch 3.4.0 PvP 혈기의 기사 탱커!! 죽이기 힘든 혈죽 탱커의 경우 스스로 치유도 가능해서 투기장에서 가장 짜증이 나는 존재 51/7/13 트리 문양 : 춤추는 룬 무기의 문양 / 얼음 결..

[리치왕] PVP 변경점들 [내부링크]

PVP 변경점 1. 새로운 PVP 장비 옵션 2. 종족, 직업 특성의 변경 비슷한 효과를 가지는 스킬의 쿨타임을 공유. (급장 포함) 3. <로또신께 기도메타>플레이와 <버튼꾹> 플레이가 없어진다. 만세! 누구는 주고..

죽기죽기 [내부링크]

쌍수 냉죽 룬벼리기 주무기 - 타락한 성전사의 룬 보조무기 - 칼날얼음의 룬 *초당 공격력이 느리고 데미지가 높은 무기 착용 얼음손길>역병의일격>절멸>피의일격>혈기전환>불굴의갑옷>전염병>냉기의일격>냉기의..

[소리분] 정기술사, 복원술사 [내부링크]

정기술사 리분이 시작되면 <용암 폭발>의 기술이 추가된다. 75랩에 용암 폭발을 배우기 전까진 그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아껴 다른 곳에 찍어볼까 한다. 어휴. 몇번을 특초하고 있는건지. 다 바뀌어서 정신이 혼미!..

[소리분] 비전법사 특성/문양/약점고문 [내부링크]

비전 50 / 냉기 11 문양 : 비전작렬의 문양, 신비한화살의 문양 냉기 얼음핏줄까지 연마 비전(레이드용) 약점고문 반드시 연마 추천 세팅 극대 236 / 가속 462 / 적중 11% (비법은 9%) 레이드 (조드or암사) 보석..

소리분부터 60렙에 날 것 타기를 배웁니다. [내부링크]

드루이드는 폭풍까마귀 변신을 상급 드루이드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9월 27일 리치왕의 분노가 시작되면 빠른 폭풍까마귀 변신을 바로 배울 수 있습니다. 퀘스트 칸에 바로 완료 가능한 퀘스트를 꽉꽉 눌러 넣..

소리분 시작 - 죽음의기사, 60렙에 날 것 타기 기술 배우기 [내부링크]

22년 9월 1일, 죽음의 기사가 생성 되었다. 60렙이 되면 스랄마에서 날 것 타기 기술도 배울 수 있어서 레벨업이 한층 더 쉬워졌다. 아.. 이게 뭐라고 이렇게 고민이 되는걸까. 에라 모르겠다. 죽음의 기사를 생..

클래식 힐러 장신구 [내부링크]

이름 착용 효과 사용 효과 획득처 사자의 눈 치증+70 5회 치증 450증가, 2분쿨 낙스 사피론 용서의 온기 마나+10 마나+500, 3분쿨 낙스 4인기사단 감쇠의 눈 극대 +2% 20초 동안 어글 35% 감소, 2분쿨 낙스 타디우..

정배사제의 라주비어스!!!!!!악악!!!c [내부링크]

결국 실패했습니다. 적중 6%를 맞추고, 연습도 많이하고 당당하게 입성했죠. 수많은 도움말을 보고 연구했는데, 시작부터 가슴이 쿵쿵쿵 뛰더니 손은 벌벌벌, 라주는 왜이렇게 클릭이 안되는지! 답답하고 속상하..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역병지구(쫄처리+노스+헤이건+로데브) [내부링크]

역병지구 쫄 구간 전염병 구울 x 3 | 때리면 아프지만 쉽게 처리 가능 돌가죽 가고일 | 체력 30%가 되면 돌가죽 시전, 6초 후에 체력 100% 회복 / 연발 독화살, 계속 중첩 역병 걸린 진흙 괴물 x 2 ** 색에 따..

모든 직업별 낙스라마스 티어3 (3단계 방어구) 교환하기 [내부링크]

희망의 빛 예배당 안에있는 NPC에게서 방어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직업군을 클릭해 필요 재료를 확인해 보세요!! 전사 | 빛의 용사 코팩스 도적 | 암살자 로한 사냥꾼 | 사냥꾼 레오폴드 마법사 | 대마법..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타디우스 [내부링크]

극성과 딜러들의 어글이 관리가 된다면 아주 쉽게 넘길 수 있는 네임드 [타디우스] 타디우스 (Thaddius) 타디우스는 체력 667만을 가진 언데드입니다. 1페이즈 좌측 스탈라그와 우측 퓨진을 잡고 2페이즈에 타디..

패치워크에서 사제힐러 초월세트의 효과, 유용할까? [내부링크]

제가 다니는 배드공대의 1등 힐러이신 사교주님, 아는 것도 많고 연구도 많이 하셔서 패치워크에 대한 힐 전략을 여쭤봤었습니다. 아직 초월세트로 해본적이 없으셔서 잘 모르겠지만 해볼 가치는 있을거 같다는 답..

힐러 사제 특성갈이 for 낙스라마스 [내부링크]

깨알Tipc?!?!? 소식?!?!? 클래식에서 특성을 바꿀때마다 가격이 점점 올라갑니다. 저는 이 돈이 천정부지 치솟아 나중엔 1000골도 요구하는 거 아냐? 라는 걱정에 휩싸였었는데요. 다행이도 최대 요구치가 정해져..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글루스 [내부링크]

글루스(Gluth) 글루스는 죽음의 상처, 공포의 포효, 척살, 광기 4가지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글루스는 도발 면역입니다. 호드는 성기사가 없어서 보호의 축복을 사용하지 못하니 공포의 순간 탱 인계를..

[이벤트] 와클에서도 메리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유저들을 위해서 특별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선물은 대도시의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

[낙스라마스] 아티쉬의 파편 [내부링크]

아티쉬의 파편 40개를 모아 몸통을 만들자! 몸통을 만들면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지팡이의 나머지 두 부분을 되찾고 지팡이의 악마를 퇴치하도록 도와줄 자를 찾아야 합니다. 몸체가 구성됐으니 아티쉬는 거의..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그라불루스 [내부링크]

그라불루스(Grobbulus) 그라불루스는 독액퍼붓기, 독액분출, 돌연변이유발, 독구름, 독액뿌리기 4가지를 기억하자 그라불루스를 만나러 가는길에 다니는 수액괴물, 부딪히면 바로 죽습니다. 안전하게 건너세요...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패치워크 [내부링크]

패치워크(Patchwerk) 켈투자드가 만든 누더기골렘 / 언데드(400만 체력) 전투 시간은 대략 3분(저희 공대 기준) *인벤의 엄브릭님 공략을 참고했습니다. 증오의 일격 (Hateful Strike) 물리피해 22100~29900 이지..

낙스라마스 사제 티어3 _ 3단계 방어구 신념의 의복 교환하기, 재료만 있으면 된다! [내부링크]

3단계 낙스라마스 티어 교환하기 사제가 아닌 다른 직업군이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낙스라마스 티어3_3단계 방어구 교환하기 희망의 빛 예배당 안에있는 NPC에게서 방어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

힐러, 최고 앵벌이(?!) 장소!! (자생 버프 모으기) [내부링크]

효과좋은 노래꽃버프를 위한 사냥을 [ 악령의 숲 ] 에서 했습니다. 어둠용의 숨결 / 394~456 마나 394~456 생명력 회복 악마의 룬 / 생명력 600~1000을 소모 900~1500의 마나 회복 채찍뿌리 줄기 / 700~900의 생..

[잡담] 얼음피섭 스윗법사 아케인세이드 [내부링크]

사건의 전말 대망의 12월 4일 오전7시 낙스라마스가 열렸습니다. 그리고 얼음피 서버의 마법사 길잡이로 유명한 "아케인세이드" 님이 낙스라마스 조각 앵벌이 하실분을 모집하셨습니다. "절대 인던이 묶일 일은 없..

망할 여명의 설원, 계략의 부적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는다. [내부링크]

아이템도 별로고, 순발력도 떨어지고, 공대원들은 자꾸만 죽어나가고...! 이럴 순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벤]에서 여러 팁들을 모으고 최대한 버프를 받아가자는 생각에 4일을 버프모으기에 힘썼던 주였습니다...

[배드공대] 낙스라마스 피조물지구 쫄처리 [내부링크]

피조물 지구 1차 쫄 기워붙인 누더기 골렘 4마리  >>> 광역스턴, 회전베기, 질병구름 밀리의 경우 회전베기를 맞아서 피가 빠지지 않는 한 피 빠질 일이 없습니다. 부패의 역병골렘 >>> 광역 넉백을 걸기에 고..

낙스라마스 사제 버프 총정리 & 정배 및 낙스 힐러 팁tip [내부링크]

월드버프 대족장 / 생명력300증가 근접 공격 15%증가 마나리젠 10 (1시간) 노래꽃 / 주문 치명타 및 극대화 5%증가 모든 능력치 15 증가 (1시간) 잔달라 / 이동속도 10% 증가 모든 능력치 15% 증가(2시간) 몰다르..

여명의 설원 [ 부적 버프 ] / 계략의 부적은 마법사 지능버프와 겹칩니다. [내부링크]

여명의 설원의 눈망루 마을에 있는 하를로 위글즈워즈에게 퀘스트 [작은 행운]를 진행하셨던 분이라면 다음으로 이어지는 연속 퀘스트 [행운이 함께하기를] 이라는 서리망치거인의 조각 무려 10개를 모아오라는 퀘..

혈투의전장(a.k.a 혈장)버프를 받자 [내부링크]

월드버프의 최종판 "혈장버프"를 받겠습니다. 낙스라마스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사제가 되리라 마음먹고, 혈투의 전장에서 주는 체력 버프를 얻으러 갔습니다. 무려 전체 생명력의 15%를 올려준다니 생명력 변태..

[버프] 악령의 숲 노래꽃버프, 모든능력치15 쉽게 받자 [내부링크]

버프, 받기 어렵지 않아? 악령의 숲에서 퀘스트를 하면서 여러번 봤던 노래꽃, 와린이는 어렵기만한 와우의 생소한 시스템에 금새 잊혀졌었습니다. 그리고 낙스에서 구린 템과 느린 반응을 원망하며 [외부버프]와..

와린이에게 [ 위상 ] 이란? 복귀유저에게 생소한 위상 변환 [내부링크]

위상 변환, 대체 뭐길래 다들 목을 메는가!! 와우에 복귀하고나니 정말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그 중에서 새로 생긴 "위상"이라는 것이 도저히 무엇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원하고 모두가 알..

와우 클래식 가이드 01 - 조건문 매크로 (@mouseover / @player) [내부링크]

마우스오버의 기능은 힐량이 높은 힐러를 꿈꾼다면 필수 매크로 입니다. 물론 딜러도 마찬가지겠지만요. (본인이 힐러 캐릭만 해서 그래욧!) 마우스오버의 기능을 사용한 매크로를 [ 조건문 매크로 ] 라고 합니다..

와우 클래식 가이드 01 - 매크로를 만들자 (힐러, 낙스 필수 매크로) [내부링크]

매크로가 뭔가요? 매크로(Macro)는 와우가 시작할 때부터 있었던 도움 도구(tool)입니다. 우리가 매크로를 쓰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첫째, 두 개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여 작업을 더 쉽게 만들하거나 둘째, 어떤..

낙스라마스 11킬! [내부링크]

낙스라마스, 드디어 4명의 네임드만이 남았습니다. 낙스 앵벌에 불의의 사고로 첫주를 아쉽게 날리고 드디어 처음 낙스라마스에 입성했습니다. 운 좋게 [ 배드 ] 공대의 꿀 성대 공대장님 오크연합배드님의 낙스팟..

와클 로또 "신비한수정", 풍토가 있는 곳(지도) [내부링크]

"신비한 수정이 풍토에서 나오긴 하는거야?" 단 한번도 본적이 없는 신비한 수정을 볼 날이 언젠가는 오겠죠? 오늘도 중국 작업단과 무서운 얼라, 빠른 신컨의 호드들에게 치여 신수는 커녕 풍토 구경도 못해봅니..

낙스라마스, 12월 30일까지 체력 10 (15 업글)올려주는 버프받자. [내부링크]

스컬지 침공 이벤트 다들 하셨나요? 드디어 방어에 성공, 대도시에 체력 "10"을 올려주는 은빛 여명회 신병이 생겼습니다. 이 체력 버프는 독특한 부분이 있습니다. 1. 레벨에 따른 차등 체력 디버프 입니다. 2...

와클 사제 최상템, 레이드 티어 PVE Sets [내부링크]

캐릭터의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서는 5인 던전 혹은 20인 & 40인 공격대 던전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보통은 처음 도전하는 레이드 던전이 어렵기에 "따라가기"를 하면서 전체적으로 상황을 구경할 수 있는 [ 손님..

와린이, 캐릭이 고민이라면 "도적"을 키워보자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 "힐"해서 함께하는 유저에게 생명을 주는 일을 너무~너어무 재미있어합니다. 그래서 힐러만 키워왔었는데요, 부캐로 무엇을 키울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도적"을 키워보기로 했습니다. 늘 캐스팅 위..

와린이, 무슨 캐릭을 만들지 고민이라면? (feat. 클래식 인구수와 직업) [내부링크]

와우 클래식은 처음인데 무슨 캐릭을 키워야할까요? 일단 현재 "낙스라마스"를 가기위한 완소 캐릭은 단연 [ 힐러 ] 입니다. 이런 와린이에겐 반드시 힐러를 추천한다? 1. 사람들과 레이드를 즐기고 싶다. 2. 아는..

낙스라마스 거미지구 공략(+ 사제 힐러 시점) [내부링크]

충만한 개념 도핑을 위해 거미 지구 공략을 연구해 봤습니다. 우선, 낙스라마스의 첫 주가 마무리되면서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부분은 "쫄 구간" 이었습니다. 안퀴도 쫄 구간의 까탈스러움 때문에 시간을 들여서..

힐러 사제의 마법부여 (줄구룹 편) [내부링크]

낙스라마스를 가려니 조건이 하나 붙더군요. 바로 마법부여!! "마부 확인합니다!" 아, 어떤 마부를 해야 하는거죠? 다른 사제님의 옷을 한번 훔쳐보겠습니다. 줄구룹 마법부여 머리 / 다리 마나 회복 +4 체력 +10..

낙스로 하나 된 호드 얼음피섭, 토요일 새벽 1시 12분 경과 중!! [내부링크]

https://youtu.be/WNZb70APgmU 로그가 어떠하며, 최초킬이 어떠하리. 얼음피섭 호드를 만났네요. 낙스는 못가게 되었지만 가슴이 뭉클, 겸사겸사 버프받으러 저도 출동했습니다. 다들 잘 잡고 계시죠? 너무 행복해..

낙스라마스, 앵벌이로 던전이 묶였다!! 미친!!(흑흑흑어어어어엉흑!!) [내부링크]

낙스라마스 첫 주, 첫트!! 오직 그것만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는 해본 사람들은 알 겁니다. 대부분말 값 1000골이 아까와서 알터렉을 내 집처럼 드나들며 확고를 찍어서 640골에 서리늑대를 구입합니다...

낙스라마스 기념 스컬지 침공 이벤트 [내부링크]

12월 4일 7시 낙스라마스가 열렸습니다. 시작하고 1시간만에 영국 프로그레스 길드가 켈투자르를 정복했다고 하네요. 정말 빠릅니다! 드디어 낙스라마스가 열렸습니다. 12월 4일 7시 스컬지 침공 이벤트에 참석했..

[낙스라마스] 사제 주문 적중 올리기 [내부링크]

낙스라마스를 너무 가고 싶어서 전 재산을 탈탈 털어서 정의의보주와 신비한 수정을 샀습니다. 아직 시간이 있어서 마지막까지 올려보다가 도저히 안되면 퀘스트를 할 생각입니다만 여기서 중요한 문제가 하나 생..

[낙스라마스 공략집] 거미지구 귀부인펠리나 [내부링크]

펠리나와 [여섯명의 NPC /추종자 2명, 숭배자 4명]들 입니다. 귀부인 펠리나 사용 스킬 불비 독뿌리기 5분안에 죽이지 못하면 광폭화합니다. 불비는 2초마다 1850~2150의 데미지를 입히고, 총 6초간 시전하므로..

와우 애드온 설치는 어떻게? (feat.아이템 획득창 사라짐 에러/애드온에러) [내부링크]

애드온 꼭 설치해야해? 어둠땅에서 와우를 즐기실 때 애드온은 특별히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클래식은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조껀 설치하세요. 애드온은 말 그대로 Add On 게임입니다. 게임의 재..

와우클래식 입문기2 - 직업을 정하자 (본격 편파적 시각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예전에 와우를 해보셨다구요? 복귀 하시나요? 아~ 처음이세요? 코로나도 있고, 집에서 즐길만한 게임을 찾다가 와우를 생각하셨다구요? 1. 서버를 [얼음피 서버]로 클릭 (너무 사람이 많은 곳에가면 불성때 복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뜨다. [내부링크]

이건 정말 아닌것 같은데... 그래도 먼 미래엔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모르니깐... 그래도 이건 아닌것 같지만! 재미있네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서 서버가 대기열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누..

와우클래식 입문기 1 - 왜 클래식인가? (복귀 유저에게 즐길 권한을 준다) [내부링크]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이 나왔습니다 와아!!!!! (짝짝짝짝) 정말 빠르게 어둠땅 시작 분위기 한번 보고 가시죠! 아주 화려한 모션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든든한 동료들! 적절한 시네마가 함께 어..

낙스라마스 준비 도핑 정보 [내부링크]

낙스라마스 도핑 어떤걸 준비해야 할까? 우선 공통적으로 상급암흑보호 / 상급자연보호 / 상급냉기보호 3가지 종류의 보호물약과 무적물약 + 도핑과 월드버프정도가 아닐까요? 탱커 티탄(개당 650골 가량) 밀리 자..

낙스라마스 진입 평판 올리기 - 솔름 후문 편(12번만 돌자) [내부링크]

던전 스토리 아서스 왕자가 스승인 빛의 수호자 우서경을 배반하고 수백명에 달하는 시민을 지하 세계의 끔찍한 역병이 걸렸다는 명분으로 학살했던 비운의 도시 스트라솔름, 후에 아서스는 더욱 타락하여 리치 왕..

여러 가지 부탁 / 동부역병지대 [내부링크]

(** 주의 / 이 퀘스트는 은빛여명회의 평판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마세요!!!!! ㅠ_ㅠ) 토륨주괴2 / 금마법막대1 / 고폭탄8 / 유동성제동장치8 이 필요합니다. 구할수가 없네요. ㅠ_ㅠ 경매장에서 구입이..

낙스라마스 진입 평판 올리기 - 서역 퀘스트와 가마솥 무한반복 [내부링크]

결론은 "힐사제 3시간만에 은빛 여명회 평판 325 올렸습니돳!!!!!!!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포기할께요." 퀘스트는 심지어 평판도 주지않아요 뭐얏!! 그렇게 열심히 올렸건만, 겨우 [우호적]을 달았습니다...

필수 전문기술 응급치료/낚시/요리 [와우클래식] [내부링크]

응급치료 낚시 요리 1~75 시작마을과 대도시의 전문기술자 76~150 151~225 먼지진흙습지대(호드) /아라시(얼라) 무법항 노인 헤밍 잊혀진땅(호드) / 잿빛골짜기(얼라) 226~300 아라시(호드) /먼지진흙습지대(얼라)..

와우클래식, 돈버는 전문기술 약초와 채광 [내부링크]

와우클래식 처음이세요? 아는 사람도 없이 시작하신다구요? 저같은 길드없는 와린이는 초반부터 돈을 벌 전문기술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대도시 NPC에게 쉽게 1에서 300까지의 숙련도를 다 배울 수 있는 약초 /..

와우클래식, 돈버는 전문기술 1탄 [내부링크]

와우클래식 처음이세요? 아는 사람도 없이 시작하신다구요? 그럼 1. 길드를 무조껀 구합니다. 얼마나 따스한 분들이많은지 바로 와클은 이런 곳이구나 감탄하면서 게임에 빠져들꺼예요!! 채팅창에 /외침 와린입니..

와우 클래식, 지금도 할만해요? 돈은 어떻게 벌어요? [내부링크]

와우 클래식 아직도 할만한가요? 저는 9월 24일 와클에 입성했습니다. 열심히 달려서 한달하고 이틀만에 겨우 만랩을 달성했는데요, 그때보다 지금이 더 많이 유저수가 줄긴했어요. 지금은 아이온클래식과 곧..

내가 쓰는 와우 클래식 통합 애드온, 이베리스의 ElvUI+BenikUI [내부링크]

애드온을 사용하실꺼면 만랩 전에 꼭 설치하세요. 저는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와우는 만랩부터다! 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만랩 컨텐츠가 많은 게임이죠. 특히 캐릭 레벨업이 힘든 클래식의 경..

와우 클래식 _ 직업별 착용 가능 무기 [내부링크]

거두절미 한눈에 직업별 착용 가능 무기 보기 전사 단검/장착무기/도끼/둔기/도검/지팡이 오그리마(명예골짜기) 사요크 - 활/단검/장착무기/한손 및  양손 도끼/ 투척무기 하나시 - 활/한손 및 양손도끼/투척무기..

와우 클래식, 12월 3일 낙스마라스 미리 준비하기 [내부링크]

12월 3일 드디어 클래식의 최종 보스 던전인 [ 낙스라마스 ]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에 사람들 반응이 아주 핫했습니다. 안퀴가 나온 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낙스가 열리는 거야? 하며 웅성대는 유저들 사이에서..

와린이에게 와우란? [내부링크]

#와린이 와우를 처음 하는 사람, 와우 + 어린이 #와른이 와우 클래식을 하는 어른 사람, 대부분 40대 언저리, 와우 + 어른 게임이라고는 겔러그, 스타크래프트가 전부였던 저에게 이 MMORPG 게임은 정말 [신]세계..

와린이, 와우 클래식 시작 [내부링크]

2008년 와우 유저로 근 12년만에 친구의 성화로 다시 해보려 합니다. 근데 하나도 모르겠어요. 재택근무로 지쳐서 친구도 보고프고 그냥 에잇 일단 1달 질렀습니다. 몰래 키우다가 어느정도 게임 알게되면 연락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