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informationlife의 등록된 링크

 lifeinformation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1타3만 체육쿠폰 신청방법 및 환급대상 업체 [내부링크]

1타 3만 체육 쿠폰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내 민간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타 3만 체육 쿠폰'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자격조건! 우선 '1타 3만 체육..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이곳'을 수시로 만져라 1분만 투자 [내부링크]

오래 살려면 이곳을 수시로 만져라! 인간이라면 누구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 오죽하면 "이것을 겪지 않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이것은 우리 삶의 일부..

통풍 환자 '이 영양제' 먹으면 안 돼 [내부링크]

비타민 B군은 면역력 향상, 근육통 해소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 인기가 많은 영양제 중 하나이다. 비타민 C만큼 복용하는 사람이 많은 영양소이지만, 통풍 환자라면 비타민 B 복용..

조금만 움직여도 피곤하면, 암보다 사망률 높은 '이 병' 의심 [내부링크]

심장은 매일 10만 번 이상 박동한다. 산소와 영양분을 실은 혈액을 온몸에 전달해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장의 구조적 또는 기능적 이상으로 심장 기능이 악화돼 혈액을 ..

‘며칠 전에 깎았는데’… 손톱만 빨리 자라는 이유 [내부링크]

손톱이 발톱보다 일찍 자라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 같은 날 손톱과 발톱을 동시에 깎았음에도, 유독 손톱만 자라는 속도가 빠르게 느껴지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이 손톱과 발톱을 ..

성생활 적은 여성, '이 위험' 높아 [내부링크]

성생활은 여성의 폐경에 영향을 끼친다. 영국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성생활이 많은 여성은 조기폐경 위험이 낮았다. 영국 런던대 연구팀이 약 3000명 이상의 미국 여성을 대상으..

Google 엑셀(Excel) 무료로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가장 쉽게 엑셀(Excel)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구글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빨간 네모를 눌러 주세요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클릭 후 "스크롤"을 살짝 내려 주시면 엑셀(E..

삶은 달걀과 귤의 조합... 몸의 변화가 [내부링크]

삶은 달걀과 귤을 아침 식탁에 올려보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식품이 서로 보완재 역할을 할 수 있다. 삶은 달걀을 먼저 먹으면 아침 빈속을 채워 귤의 신맛(구연산)으로 인한 위의 불편함을 덜 수 있다...

갑상선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갑상선(갑상샘)은 목 앞 중앙에 있고 앞에서 보면 나비 모양으로 후두와 기관 앞에 붙어 있는 내분비 기관이다. 갑상선은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만들고 분비한다. 갑상선 호르몬은 체온 유지와 신체 대사의 균형을..

컨디션 올리는 아침습관 3가지 [내부링크]

겨울은 여름보다 건강에 더 신경 써야 할 계절이다. 한랭 질환은 물론이고, 추위로 교감 신경이 활성화되면서 혈관이 수축해 심혈관질환 발병 확률도 높아진다. 건강한 아침 습관으로 더욱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정신 집중에 도움 되는 식품 [내부링크]

음식으로 지능지수를 높이거나, 더 똑똑하게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집중력을 높이고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집중력은 마음이나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힘을 ..

나이 들수록 '목소리' 커지는 이유 [내부링크]

노인들은 젊은 층보다 목소리를 크게 내는 경우가 많다. 이유가 뭘까? 노화로 인한 청력 약화가 원인이다. 청력이 떨어지면 자신의 목소리도 잘 안 들리기 때문에 목소리가 커지는 것. ..

술 마시지 않고 기분 북돋는 방법 10 [내부링크]

긴장을 해소하고 처진 기분을 살리기 위해 술기운을 빌리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저런 핑계로 술을 찾다 보면 지방간을 초래할 수도 있다. 과음은 간뿐만 아니라 심장 피부 근육 등 몸..

커피가 과할 때 생기는 뜻밖의 증상 4 [내부링크]

커피를 마시면 정신이 깨어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기분이 좋아지고 대사도 활발해진다. 카페인 덕분이다. 그러나 적당한 선에서 멈춰야 한다. 카페인을 과하게 섭취하면 밤잠을 설칠 수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영업이 제한됐던 소상공인 업체 70여만 곳에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 27일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에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무심코 먹던 '이 음식', 피부 푸석하게 만들어 [내부링크]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화장품이나 시술에 주로 신경을 쓰지만, 음식도 중요하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피부 노화에 영향을 끼친다. 짜게 먹는 편이라면 피부를 위해 입맛을 고쳐야 한다...

점심 식사 후 피해야 할 행동 4가지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은 점심 식사 후 정해진 패턴대로 생활한다. 그런데, 일부 습관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식사 후 피해야 할 행동들을 알아본다. 엎드려 낮잠 자기 직장인들은 식사 후..

'나만 벌써 겨울이야?'… 유난히 추위 잘 타는 이유 [내부링크]

아직 겨울 초입에 들지도 않았는데, 유난히 추위를 호소하는 사람이 있다. 몸에서 열을 잘 못 지키겠다고 보내는 신호다.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근육 부실 가장 대표적..

변기 물 내릴 때 '이것' 잊으면… 공기 중 세균 둥둥 [내부링크]

변기 물을 내릴 때 뚜껑을 닫지 않으면, 오염된 물방울이 공기 중에 떠다녀 세균·바이러스 전파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 연구팀이 공중 화장..

만성 피로 증후군, 아이들에게도 생긴다 [내부링크]

만성 피로는 원인과 상관없이 6개월 이상 지속하거나 반복되는 피로 증상이다. 과로,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고 우울증, 불안증, 심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식사, 육아 등이 만성 피로의 ..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 범인은 ‘커피’? [내부링크]

오후가 되면 피곤하고, 일에 집중이 안 되고, 짜증이 난다면 오전에 커피를 마신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자. 커피를 자주 많이 마셨다면 피로의 원인이 커피일 수 있다. 커피는 잘 알려진..

배 터질 것 같은데 후식 찾는 나, '디저트 배' 따로 있나? [내부링크]

배가 터질 것 같이 음식을 먹고도, 아이스크림과 같이 달달한 디저트를 찾는 사람이 많다. '밥 배' 따로 '디저트 배' 따로 있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다. 정말 디저트 배가 따로 있을까? 과거 한 방..

'이렇게' 자면… 오래 자도 피곤합니다 [내부링크]

주말에 오래 잠을 자도 몸이 찌뿌둥하고 피곤할 수 있다. 대표적 원인 중 하나가 잘못된 수면 자세다. 수면 시간 내내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잠이 들 때라도 자세에 신..

한 주가 개운해지는 숙면 팁 [내부링크]

잠을 잘 자야 하루가 개운하다. 평소 잠들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숙면에 도움 되는 방법을 익혀두자. 스마트폰 대신 독서 TV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수..

반려동물과 함께 자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개·고양이와 함께 사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과 한 침대를 쓰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행위가 사람 건강을 해치지는 않을까? 5일 자 CNN 보도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한 침대를..

밥 먹을 때 콧물 줄줄... 심하면 ‘이것’ 의심 [내부링크]

뜨겁거나 매운 국물, 찜 요리 등을 먹을 때면 흐르는 콧물 때문에 코를 훌쩍이곤 한다. 일시적으로 콧물이 나는 경우가 많지만, 매번 불편할 정도로 많은 양의 콧물이 발생한다면 ‘혈..

마릴린 먼로 즐겼던 '알몸 수면' 건강엔 어떤 효과가? [내부링크]

"잠자리에서 몸에 걸치는 것은 샤넬 No.5 한 방울이면 충분해요"라는 마릴린 먼로의 말은 아직도 유명하다. 실제 알몸으로 자는 그녀의 습관이 몸에 좋다는 속설이 퍼지며 인기를 끌었던..

쿠싱증후군 비만으로 오해 많아… 완치 가능한가? [내부링크]

쿠싱증후군에 대한 궁금증이 높다. 쿠싱증후군은 신장 옆 부신이라는 내분비 조직에서 코르티솔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병이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에서 오는 불안정을 진정시키고 면역력을 ..

온갖 노력에도 안 빠지는 살… ‘OO증후군’일 수도 [내부링크]

운동과 식단 조절 등 여러 노력에도 살이 빠지지 않고 특정 부위에만 살이 계속해서 찐다면 ‘쿠싱증후군’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쿠싱증후군은 콩팥 옆 호르몬 분비기관인 부신에서 ‘..

정상 체중인데 배만 불룩... 왜? [내부링크]

체질량지수는 정상인데 배만 불룩 나온 사람들이 있다. 배가 아닌 부위는 날씬한 편이어서, 건강 문제를 간과하기 쉬운데 이런 사람의 경우 '심장병'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에 너무 괴로운 수족냉증 해결법은? [내부링크]

전국 곳곳에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겠고 추워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4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예보됐다. 겨울은 평..

이 증상 방치하면 실명할 수도 있다 [내부링크]

눈에도 응급질환이 있다. 치료가 늦으면 실명 위험이 있기 때문에, 증상을 잘 알아뒀다가 적절히 대처해야 한다. 망막혈관 폐쇄증: 눈앞이 깜깜 망막혈관 폐쇄증은 혈관 내 찌꺼기인 혈전이..

입에서 '정화조' 냄새가 난다면? [내부링크]

간혹 입에서 나면 안 될 것 같은 냄새가 속에서 올라오는 것이 느껴진다. 이땐 간, 콩팥, 혈액 등이 보내는 위험신호일 수 있다. 양치해도 냄새가 나거나, 평소와 다른 냄새가 느껴진..

'고구마' 살 안 찌는 섭취법은? [내부링크]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일까, 아닐까 주먹 크기 정도의 고구마(100g)는 열량이 100kcal로 비교적 낮은 편이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조리법..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치매검사로 미리 예방하자 [내부링크]

사회적인 문제가 된 지 오래인 치매는 그만큼 대처를 잘하는 게 굉장히 중요해졌다. 평소 치매예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야지 치매로 인한 폐해를 방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미 정부..

겨울철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이것'부터 줄이세요 [내부링크]

겨울철엔 소변이 자주 마렵다.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는데 그만큼 노폐물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콜린(비타민 B 복합체)을 많이 먹어도 소변이 자주 ..

'김' 신기한 건강효과 다른 용도로 [내부링크]

김은 식탁에 자주 오르는 친숙한 음식이다.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해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김에 대한 국내 최초의 문헌기록은 '경상도지리지'(1424)에 나와 있..

담배 유해 물질로부터 간접흡연 막으려면 'O 시간'뒤 들어가야 [내부링크]

담배 연기를 직접 들이마시거나 피부에 닿아야만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담배를 피우고 돌아온 흡연자로부터 발생하는 ‘3차 흡연’ 또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1차..

굶지 않고 음식 잘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 [내부링크]

굶는 방식으로 살을 빼는 사람이 있다. 배고픔을 참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후유증이 크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체중감량에 성공하더라도 다시 살이 찔 가능성이 있다. 음식량을 줄여..

고혈압 합병증 사망자 1~2월 최다...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기온이 1도씩 떨어질 때마다 건강한 사람도 혈압이 0.2~0.3Hg 올라간다. 혈관 벽이 수축하면서 혈압이 올라간다.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피부 혈관이 수축하면서 일어나는 현..

주말에만 운동해도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은 적정 체중 유지, 체력 증진, 심혈관계 질환 위험 감소, 스트레스 해소, ..

맛있게 살 빼는 방법 식사 중 '이것'만 기억하자 [내부링크]

음식을 제대로 맛있게 즐기면서, 살 뺄 수 있는 엄청난 방법이 있다. 바로 꼭꼭 오래 씹는 것이다. 천천히 오래 꼭꼭 씹으면 우리 몸은 더 효율적으로 열량을 소비할 수 있다. 우리 ..

2022년 1월 1일 이후에 태어난 출생아는 '200만원' 받는다 [내부링크]

정부가 2022년 올해부터 모든 출생 아동에게 첫만남이용권 200만 원 바우처(카드 적립금)를 지급한다. 보건복지부는 5일부터 복지로, 정부24 누리집을 통한 첫만남이용권과 영아수당의 신청이 시작된다..

추운 겨울철 실내 사이클의 엄청난 효과 [내부링크]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기에는 너무 추운 계절이다. 이럴 때 고정식 자전거를 이용한 실내 사이클링을 고려해볼만 하다. 고정식 자전거는 자전거 애호가들이 집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훈련..

식후 '20분 산책'이 부르는 놀라운 건강 효과 [내부링크]

식후에는 가만히 앉아서 TV 보기, 자기, 동료와 이야기 하기 등 다양한 행동을 취할 수 있다. 그런데, 건강을 위해서라면, 특히 살을 빼기 위해서라면 20분 정도 산책에 시간을 투자하..

검은콩 먹으면 흰머리가 까맣게 될까? [내부링크]

남성형 탈모증에 관한 잘못된 상식 베스트 6 -대머리는 남자는 정력이 세다? 탈모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대사물질인 'DHT'가 모낭에 작용해 생기는 것이다. 정력은 테스토스테론에 의해..

아직 젊은데 수북한 '흰머리' 원인은? [내부링크]

흰머리는 보통 노화에 의해 생기지만, 젊은 나이인 20~30대에서도 비교적 흔히 나타난다. 그런데 젊은층의 흰머리는 스트레스나 질환의 신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머리, 멜라닌 색소..

목에 박힌 생선가시, 밥이랑 꿀꺽 삼키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식사하다가 목에 가시가 박히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맨밥을 씹지 않고 꿀꺽 삼키면 빠진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일까? 가시가 박힌 상태에서 다른 음식물을 삼키면 처음에 아무리 살짝 박..

술 안주로 삼치는 '독' [내부링크]

정약전이 지은 ‘자산어보’(玆山魚譜)에서 “3가지 맛을 내고, 크기가 다른 생선의 3배이며, 헤엄 속도도 3배 빠르다”라고 기록돼 이름이 지어진 삼치는 고등어와 형제 격인 생선이지만, ..

“여성, 남성보다 금연 시도 첫날 실패할 확률 크다” [내부링크]

최근 새해를 맞아 ‘담배는 백해무익’이라는 생각을 가진 흡연자들 중에 금연을 결심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금연 시도 첫날부터 담배의 유혹에 넘어가기 쉬운 쪽은 남성보..

뼈를 단단히 하는 의외의 음식 [내부링크]

골다공증 환자에게 겨울은 위험한 계절이다. 낙상 위험이 커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뼈가 부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뼈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 특히 뼈의 구성성분..

중년 여성들한테 좋은 운동 그리고 음식 [내부링크]

"55세부터 65세까지의 10년이 여성의 후일 건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위험 인자를 식별해 개입함으로써 노년기에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다 살을 빼 체질량지수를 개선..

새해 뱃살 태우는데 효과적인 식품 [내부링크]

새해를 맞아 "기필코 뱃살을 빼겠다"라고 결심한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여러 가지 방법 중 뱃살을 태우는데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

감자 싹만 나도 위험하다 [내부링크]

감자 싹엔 솔라닌이라는 독소가 있어 먹으면 안 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초록색으로 변한 감자는 먹어도 된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다. 초록색 감자 역시 솔라닌 함량이 ..

'이 습관'만 잘 해도 살 빠지는 체질 된다 [내부링크]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되면 기존에 비해 살이 더 잘 찌고, 잘 빠지지 않는다. 이유가 뭘까? 기초대사량이 줄어드는 게 근본 원인이다. 이로 인해 같은 열량을 섭취해도 소비된 후 남..

비싼 영양제 '이 시간'에 먹어야 효과 업! [내부링크]

약은 '식후 30분' 혹은 '식전' 등 복용 시간에 맞춰 먹으면서, 영양제는 아무 때나 먹는 경우가 많다. 영양제도 효과를 높이는 복용 시간이 따로 있다. 아침 식사 전 : 비타민 비타민 B·..

스트레스 받은 날 매운 음식이 땡기는 이유 [내부링크]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매운 음식에 중독된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매운 음식을 찾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실제 매운 음식을 먹으..

왜 어떤 날은 꿈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 걸까? [내부링크]

꿈은 잠에서 깨면 잊히는 게 정상이다. 뇌가 꿈을 장기기억으로 저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잠을 막 깬 비몽사몽 상태에서는 기억나는 것도 같지만, 완전히 정신이 들면 불과 몇 ..

맨날 다니는 길을 못 찾는 이유는? [내부링크]

‘맨날 다니는 길인데 뭔가 낯설다’, ‘고작 한 달 만에 방문한 곳인데 새롭게 느껴진다.’ 이런 경험을 자주 한다면 길치일 가능성이 높다. 현재로서 길치는 뇌에서 장소 관련 기억을..

코로나는 아닌데... 2주 이상 기침을 한다면? [내부링크]

겨울철에는 각종 호흡기 질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중에서도 겨울 특성상 면역력이 잘 저하되고, 종일 창문을 닫은 채 환기를 하지 않아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질환이 있는데, 바..

나이가 들면 잠 짧아질까? [내부링크]

흔히 노인이 되면 잠이 짧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사실일까? 지나치게 짧거나 길게 잠을 잘 가능성이 모두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65세 이상 노인 남녀 4488명을 대상으로 수면시간 ..

살 빼려면 '이것'만 조심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증가한다 [내부링크]

배가 불러도 음식을 계속해서 먹는 사람이 있다. 과식은 비만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과식을 예방하려면 생활습관을 바꾸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뇌에 신호..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추위가 본격화되면서 호흡기 질환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때 베타카로틴이 많은 녹황색 채소나 과일 등을 자주 먹는 게 좋다. 강철이 녹슬 듯 몸의 산화를 막아 노화를 늦추고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바쁜 아침시간에는 여유 있게 한 끼 식사를 챙겨 먹기 어렵다. 간편하게 과일이나 빵, 시리얼 등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간편하게 먹기 좋은 과일이나 채소가..

매일 한 스푼 먹으면 보약이나 다름없는 이것 [내부링크]

올리브 오일을 매일 한 스푼씩 섭취하면 심장마비나 뇌졸중으로 사망할 위험이 약 20%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1990년부터 30년 동안 성인 10만명을 대상..

환절기뿐 아니라 겨울에도 악화되는 이 질환은? [내부링크]

겨울철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겨울에는 일교차가 크고 실내외 온도차 및 난방으로 인한 건조함 때문에 증상이 더 크게 느껴진다. 비염은 ..

이 기능 떨어졌다면... 사망 위험 더 높다 [내부링크]

후각 기능이 떨어진 노인은 건강 관리에 더 유의해야 한다. 후각 기능이 약한 노인은 그렇지 않은 노인에 비해 사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 연구팀은 71~8..

맛과 영양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장 보기 전 알아야 할 상식 [내부링크]

장 보러 갈 때나 음식 만들 때 기억하면 새해를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 초점을 두기보다 식단의 패턴을 생각한다. 이는 '00을 먹지 말..

손목터널증후군 운동법 (손가락 운동,손목 운동) [내부링크]

손목터널 증후군 운동법 각 동작은 천천히 시행하고, 가동범위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행한다. 각 동작별 5~10초간 정지 동작을 유지하고, 세트별 10회 반복하기를 하루 세 번씩 해준..

주부뿐 아니라 직장인도 흔한 이 질환은 무엇 [내부링크]

우리의 손가락은 요즘 쉴 새 없이 움직인다. 밥을 먹고, 컴퓨터로 일을 하고, 쉴 때마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만지는 등 말 그대로 ‘휴식’을 취할 시간이 없다. 특히 ..

건강장수 비결 '하루 7,000보 걷기' [내부링크]

새해다. 코로나19가 계속 기승을 부리면서 ‘건강 지키기’가 최우선 과제다. 건강을 유지하는 비법은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건강한 한 해를 ..

이런 생각 많이 하면 오래 산다 [내부링크]

건강한 장수를 꿈꾸지 않는 사람은 없다. 이를 달성하려면 평소 '낙관적인 생각'을 하는 게 좋다. 낙관적인 생각이 장수를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미국 보스턴대학 연구팀은 성인 ..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탈취제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고체로 된 것은 시간이 흐르면 케이스에서 건조돼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 만약 쓰레기를 탈취제로 쓸 수 있다면 친환경적인 데다 매일 교환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나오는 쓰레기..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식재료들 [내부링크]

음식을 더 신선하게 보관하려는 마음에 냉장 보관을 선호한다. 하지만 재료에 따라서 상온 보관이 더 적절한 경우도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에는 베란다에서도 열대과일은 냉..

먹으면 행복해지는 음식 4가지 [내부링크]

기분이 처진다 싶을 땐 푹 자야 한다. 땀을 흘리고,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케이크나 아이스크림처럼 단 음식은 우울을 잊게 하지만 잠시 뿐이다. 짠 음식, 기름진 음식도 마찬가지...

우울할 땐 피해야 하는 식품 6가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겨울철 계절성 정서장애까지. 우울한 시기다. 우울한 기분이 들 땐 단 음식에 대한 욕구가 발생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겨울철 계절성 정서장애까..

수족냉증 개선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에 지나칠 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증상’이 수족냉증이다. 약간 시린 정도가 아니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정도의 상태를 말한다. 질환이라..

발이 시린 뜻밖의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영하의 날씨. 추운 건 당연하지만, 발이 시리면 왠지 더 춥게 느껴진다. 손과 발은 가장 먼저 추위를 느끼는 부위. 몸의 중심에 자리한 주요 기관을 따뜻하게 유지하려고 말단의 혈관..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하면 영양성분 더 높다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랐을 정도로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아보카도에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이 알..

혈압을 조절 하는 데 꼭 필요한 생활습관 5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이 무서운 이유는 혈관에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준다는 점이다. 혈관을 단단하게 하는 동맥경화증에 이어 심장병(협심증·심근경색), 뇌졸중(뇌경색·뇌출혈) 등 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인..

추운 겨울에 추위 이기게 하는 식품 [내부링크]

따뜻한 음식이 당기는 시기다. 건강상으로도 추울 때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이러한 음식은 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낙상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몸이 따뜻해..

식사 전에 먹으면 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내부링크]

위(胃) 속을 아래부터 식이섬유→단백질→탄수화물로 층을 이루게 하면, 혈당을 잘 높이지 않는 음식부터 서서히 소화돼 건강에 좋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식사 전 먹으면 좋은 식..

허리 통증 유발하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에 한 번 이상 허리 통증을 경험한다. 허리 통증에 다리 저림까지 더해지면 허리디스크가 아닌지 걱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허리디스크와 증상이 비슷한 척추질환이 ..

고구마는 살 빼는 데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살을 빼기 위해선 보통 탄수화물 식품을 멀리 하라고 한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은 탄수화물 식품들이 있다.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포만감이 느껴지고 배변활동을 도와 다..

TV 켜고 자면 위험하다 [내부링크]

밤에 TV나 조명을 켜놓고 자는 습관이 있다면 하루빨리 버리는 게 좋다. 비만 위험을 높일 수 있다. 미국 한 연구팀은 건강한 35~74세 여성 4만 4000여 명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시..

두통 심할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평소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먼저 식습관을 바꿔보자. 두통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스트레스, 불안증, 저하된 혈액 건강 등 때문에 유발된다. 심하지 않다면 특정 식품을 먹는 것만으로도 두통을 완화할 수..

나의 폐 건강 지키는 좋은 방법과 식품 [내부링크]

폐(허파)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으로 공기의 들숨과 날숨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이다. 또 폐에서는 체액 성분이 활발하게 상피세포를 통해 흡수 혹은 배출이 된다. 호흡을 당..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7가지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로 통하는 열대 과일이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임신·수유하는 여성에게 아보카도는 훌륭한 열대 과일이다.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보카도는 훌륭한 영..

겨울철 촉촉한 피부 만드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겨울철은 피부에 손상을 입기 쉬운 계절이다. 바깥에 나가면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가 붉고 거칠어질 수 있다. 실내에 들어오면 난방 열기가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간다. 타오르는 장작불 옆에 앉아 있는..

'술' 완전히 깨려면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정확히 말하면 사람마다 다르다. 주량이 그런 것처럼 술이 깨는 데 즉 술을 대사 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뜻이다. 알코올은 다른 음식처럼 위로 들어간다. 거기서 소장으로 이동한 다음, 혈..

버섯이 몸에 좋은 이유 5가지 [내부링크]

버섯은 눅눅한 곳에서 자라는 균이다. 항암 성분이 있어 약으로도 많이 쓰이기도 하고, 치명적인 독을 품어 위험한 것까지 다양하다 독이 없는 식용 버섯은 다양한 영양소 덕분에 건강식으로도 꼽힌다. 1. 비타..

코로나와 미세먼지로부터 겨울철 호흡기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은 춥고 건조한 데다 실내외 온도차도 커져 신체 저항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호흡기가 약하거나 비염, 만성 기침, 천식이 있는 사람들은 고생하기 십상이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역한 입 냄새 원인은? [내부링크]

입 냄새는 나도 모르게 풍긴다. 말할 때나 숨을 쉴 때도 풍긴다. 주위에서 눈치를 줘야 알아차릴 수 있다. 또한 아주 친한 사이어야 입 냄새 얘기를 꺼낼 수 있다. 만약 만약 친한 사람 이외에 만난 사람음 입 냄..

치매 치료법은 없어도 예방법은 있다 치매 예방에 좋은 5가지 생활방식 [내부링크]

2022년 현재 전 세계 치매 환자는 5000여만 명 이상이다 2050년에는 1억 5000여만 명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워싱턴대학교 건강지표 및 평가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이 같은 증가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