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issus의 등록된 링크

 lifeiss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8월부터 지급되는 지자체 재난지원금 시도군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어려운 경기상황이 지속되면서 다양한 지원금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들도 있지만 특정 지역에서 자체 예산으로 지급하는 지역별 재난지원금 소식도 계속 발표 되고 있습니다. 통 큰..

정부지원금 금액 인상 및 기준 중위소득 완화 지원금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지원금의 기준이 되는 기준중위소득이 역대 최대 인상률인 5.47%가 오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비롯해서 기초생활보장제도 국가장학금 각종 바우처나 수당 대상자를 선정할 때 12개 부..

현금 입출금 하실때 꼭 확인하세요 세금 폭탄 맞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하는 금융거래 중 하나가 현금을 입금하고 출금을 계좌이체 못지 않게 필요에 따라 현금 입출금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텐데 현금 입출금시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거래내역 추적 뿐만 아..

사람들 90%가 모르는 건조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수건 양말 옷 등 빠른 건조가 필요 할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건조기 입니다. 집에서 직접 건조기를 설치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셀프 빨래방에 들려서 이용하실 텐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생활 속 필수..

새롭게 달라지는 기초연금 개정안 8월1일부터 적용 [내부링크]

작년 발의된 기초연금 일부 개정안이 의결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작년에 발의된 기초연금 개정안은 모든 노인에게 기초연금을 지급 또는 국민연금 연계 감액 폐지 등 여러가지 기초연금 개정안 중 하나가 7월19일..

돈 걱정 없이 병원치료 의료비 후불제 연내 도입 예정 정책 [내부링크]

지방선거 이후 현재 핫이슈 정책으로 서계 최초로 시행되는 정책입니다. 바로 의료비 후불제 입니다. 살다보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큰돈을 부담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의료비가 부담되어..

8월에 건강보험 환급금 평균 135만원 드립니다. [내부링크]

평소에 병원을 자주 다니셨다면 1인당 평균 135만 원씩 전액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국가 환급금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고 어르신 누구나 쉽게 신청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해..

커피에 한 스푼만 넣어도 몸에 좋은 식품들 [내부링크]

하루 3잔의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온다고 합니다. 커피 자체만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지만 커피에 함께 넣어 마시면 이로움을 더하는 식품이 있습니다. 커피에 넣는 첨가물에 따라 향그한 향..

에어컨 하루 종일 틀고 전기세 절반으로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푹푹 찌는 찜통 더위에 선풍기 사용만으로는 더위가 쉽사리 가시지 않고 에어컨을 틀자니 전기요금이 걱정이 되는데 쓰면 쓸수록 늘어나는 전기요금 누진세 폭탄은 잇따른 폭염보다 무서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하..

증여세를 내지 않고 공짜로 부모와 자식 간에 돈을 주고 받는 방법 [내부링크]

가족간에 돈이 이동할때 증여세와 차용증의 차이를 명확하게 아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증여를 하는 경우에는 부동산 취득시 자금조달계획서 때문에 증여를 생각 하게 됩니다. 과거 자금조달 계획서를 쓰지 않..

생으로 먹지 마세요 구워 먹으면 주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는지에 따라 거운 속에 비친 모습이 달라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세월이 지날수록 유독 깊어 보이는 주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가 매일 먹는 시단..

재활용 가능한 자원 또는 생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바꿔드립니다. [내부링크]

주민센터에서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 또는 생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재활용품 아무거나 가져간다고 교환 해주는 것은 아니고 주민센터에서 정한 재활용품..

자동차손해배상보정법 개정안 안 지키면 보험료 폭탄 맞습니다. [내부링크]

더 나은 정책효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도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현행 보다 완화 되기도 하고 더 강화 되기도 하며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OECD 나라 중 하위권에 머..

우리 동네 좋은 병원 찾는 방법과 내가 먹는 약 유효 기간 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몸이 아플 때 어디 병원이 치료를 잘하는지 또는 어떤 병원을 가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열에 아홉은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휴대폰 지도 앱을 켜서 집 근처 병원을 검색하고 검색한 병원이 잘..

65세 이상이라면 확인 해야 할 새롭게 바뀌는 연금 개혁안 [내부링크]

이번 윤석열 정부 핵심과제로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 나온 연금개혁 내용을 바탕으로 3가지의 개혁안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개혁 방..

디젤 경유 자동차를 사용한다면 꼭 지원 받아야 할 혜택 [내부링크]

환경부 수도권 대기환경청에서는 매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대기오염 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조기 폐차 및 매연저감 장치인 DPF 부착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알아보는 청년 내일 저축 계좌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기 및 조건 지원대상(가입요건) 가입연령은 신청 당시 만 19~34세(단 수급자, 차상위자는 만 15~39세까지 허용)까지 지원 대상자입니다. 가구소득 및 재산 기준으로는 소득 중위소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