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reporter의 등록된 링크

 liferepor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하지정맥류 어떤 증상, 원인을 알고 관리하자. [내부링크]

단순하게 종아리에 울룩불룩 혈관이 보기 싫게 튀어나오는 질환이 아닙니다. 다리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겨 정맥혈관이 늘어져 다리에 푸른 혈관이 부풀어올라 눈에 보일 정도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미관상 보기..

피부재생에 좋은 음식, 관리를 시작해봐요. [내부링크]

피부관리는 이제 여성분들만의 관심사가 아닙니다. 요즘은 남성분들도 많은 관리를 하고 전용 화장품의 사용이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늘어가는 주름에 세심하게 신경 써주는 것이 노화를 막..

인후염 증상, 아픈 목을 쉬게 해요. [내부링크]

인후염 증상을 알아보기 전에, 인후란 신체의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후 - 목구멍을 전문적으로 이르는 말. 인두 - 식도와 후두에 붙어 있는 깔때기 모양의 부분 후두 - 인두와 기관 사이의 부분, 소리를 내..

잘 붓는 이유? 여자가 부종이 심한 원인. [내부링크]

아침마다 혹은 집에 돌아와서 저녁마다 얼굴이나 팔다리가 붓는 느낌을 받을 적이 있나요? 부종이란? 신체 조직이나 장기의 주변공간에 수분이 모여, 부어 오르는 상태를 뜻합니다. 가장 흔한 손, 발이 붓는 것을..

국제면허증 발급방법, 공항 및 인터넷도 가능 편해졌네요. [내부링크]

최근에는 국내여행보다도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여행사 패키지도 좋지만, 자유여행으로 직접 계획을 세우고 떠나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대중교통이 잘되어있는 나라라면 상관없겠지만..

퇴행성 관절염이라면, 더욱 하체운동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몸에 찾아오는 변화는 엉덩이, 넓적다리 등 하체에 있는 근육들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하체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로 인해서 찾아오는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 연골이 손상되어..

갱년기에 좋은 과일, 석류보다 좋은 식품이 있다? [내부링크]

갱년기란 폐경 이후 체내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 분비가 끊기면서 불면증, 현기증, 골다공증, 우울 등 감정적, 신체적인 기복이 생기는 증상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때 에스트로겐을 식품이나, 병원을 통해서 주사..

휠베이스, 축거가 뭐죠? 제원표에서 타이어 치수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원표를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잘 사용하지 않은 용어와 궁금한 제원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이 아닌 저번 시간에 알아본 포스팅보다는 조금 디테..

야채, 채소의 차이 ? 무엇이 다르나?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마트에서 접하는 당근, 배추, 시금치 등 나물을 통틀어서 야채 혹은 채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사실 무엇이라고 부르더라도 의미는 전달되기에 크게 신경쓰지..

근육통 푸는법 초보자는 무리하지 말자.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되고 살을 빼기위해서 등 목표를 잡고서 헬스장에 다니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꾸준하게 해오신 분들이라면 관련없는 내용이겠지만, 저와 같은 운동 초보자들은 갑작스럽게 근육을 사용하고,..

세대주 분리하는 법. 장점은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세대주를 분리하면 장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정부에서는 1가구 1주택을 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를 위해서 세대주를 분리하시려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가장 큰 이유로는 청약신청할 때, 무주..

깨진유리 버리는 법 그밖의 처리방법. [내부링크]

설거지를 하다가, 화분 혹은 전구 등 유리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깨지기 마련입니다.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그냥 종량제 봉투에 담아버리면 수거해가는 과정에서 환경미화원 분들이 다치지..

목소리 쉬었을때,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노래를 신나게 부르거나, 응원 혹은 직업적으로 목소리를 크게 많이 사용하였을 때, 목이 잠기거나 쉬어서 일상 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거칠고 쉰 목소리가 나고 고음을 발성하기 힘..

한국부자 순위 Top20 조소리나오는 기업회장님들 재산!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작년 2019년도 기준으로 우리나라 한국부자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억소리가 아니라, 조소리가 나오는 회장님들의 재산 순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위부터 20위..

르노 XM3 신차로 국내SUV 시장의 분위기를 바꿀까? [내부링크]

현재 국내 자동차시장은 현대차, 기아차가 독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점유율이 80%를 넘어섰으며, 판매가 적은 업체들은 R&D 투자비용이 줄어들고, 신차 출시는 미뤄지거나 없으니 계속해서 빈..

카페인 하루 권장량, 과다섭취하면 부작용? [내부링크]

하루의 활력소가 되어주는 커피, 일을 시작하기 전에 한 잔, 점심식사 후에 한 잔 마시면서도 이렇게 매일같이 마셔도 괜찮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2018년 기준으로 1인당 연간 커피소비량은 512잔 하루..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방법! 이것만 알면 됩니다. [내부링크]

부동산을 알아보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아직까지 평수가 익숙하신 분들입니다. 이제 공식적으로는 평 단위 사용을 금지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오랜 시간 사용해온 단위이기 때문에, 평으로 이야기하는게 더..

케이크 유통기한 얼마나 되나요? [내부링크]

모든 음식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이 기한을 넘기게 되면 아무래도 먹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이지요. 최근 크리마스에 케이크를 사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케이크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는지 알..

임신중 커피 마셔도 되나요? 그밖에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임신기간 중 산모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궁금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긴 시간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 제약이 너무나 많은데요. 과연 무엇을 해도되고 안되는지에 대한 Q&A입니다. 산모분들이 가..

계란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구분하는 방법 하나만 기억해요. [내부링크]

요리를 하고나서 혹은 다먹은 후에 정리를 하다보면 이게 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쓰레기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계란껍질은 어디에 속할까요? 바로 정답은 일반쓰레기로 종량제봉투에 버려야합니다...

임신중독증 증상 어떤 것들이 나타나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임신중독증으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점차 산모들의 고령 임신비율이 증가하고, 출산율도 0.977명으로 떨어지고 있으니 출산과 산후조리에 있어서 관심이 더 높아질 수밖에 없..

술병 났을 때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방법. [내부링크]

1년 중 12월과 1월은 연말연시의 각종 모임으로 인해서, 약속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술이 빠질 수 없는 모임들도 많고, 적당히 마시고 헤어지기에는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도 많고 분위기에 취해 과음하기 쉽..

배당금 확인 및 지급일, 영웅문 MTS는 간단한 내역만 가능. [내부링크]

주식 투자의 경우는 주가가 오르는 것만으로 수익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죠, 은행 예금과 마찬가지로 이자처럼 배당금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이자와 다른 점은 단 하루만 가지고 있어도 배..

간의 기능 그리고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올해도 어느덧 12월의 끝자락을 달리고 있습니다. 연말연시에는 아무래도 잦은 모임으로 인해서 운동도 게을리하고, 늦게까지 이어지는 술자리에 아침이면 피곤하고, 숙취로 인해서 고생하는 시기입니다. 간 해독..

장례후 인사말 답례문자 예시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가족과의 이별을 끝마치고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장례식장을 찾아와주신 조문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해야 합니다. 모두에게 직접 연락드리는 것이 좋겠지만, 아무래도 아직 마음을 제대로 추스르..

사망진단서 발급 어떻게, 얼마나 준비해야 될까요? [내부링크]

사망진단서는 고인의 마지막을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망진단서란? 말 그대로 개인의 사망을 증명하는 진단서로 사망진단서 발급은 진료 중에 사망한 경우는 물론, 회생 가능성이 없는 경우에도 예후로..

전세만기 통보 언제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내 집을 마련하기 전에는 대부분 전세 혹은 월세로 임대차계약을 하고 살고 계실텐데요. 전세 계약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2년으로 체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간이 끝나가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더 살지, 이사..

파란색 번호판은 무슨 자동차일까요? [내부링크]

최근에 도로위를 달리는 자동차 중에서 파란색 번호판을 달고 있는 차량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번호판이라면 흰색 그리고 영업용은 노란색이 가장 익숙한 색깔입니다. 그렇다면 파란색은 무슨..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로 쉐보레가 좀 나아지길. [내부링크]

쉐보레의 준중형 SUV라인을 책임질 트레일블레이저가 완전히 공개되었다. 중국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20년 생산되어 1분기에 판매예정입니다. 최근에는 위장막없는 모습까지 종종 발견되면서, 실물에 대한..

부의금 봉투 쓰는법 그리고 액수는 얼마나 해야할까? [내부링크]

나이를 먹으면 당연히 경조사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평소에 알고지내던 친구, 직장동료 및 지인들에게 일이 생겼을 때, 당연히 예의를 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예절은 상식으로 알고 있어야겠지요. 그중..

3세대 K5 풀체인지의 제원, 디자인 [내부링크]

현재 기아자동차의 K5 풀체인지가 사전계약수로 대박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되었던, 셀토스, K7 페이스리프트, 모하비 등 출시되는대로 열풍이라고 할 수 있다. 출시지연으로 출고까지 대기만 길지..

키움증권 대차해지 방법 [MTS영웅문 사용법]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들어보셨을 것이 바로 공매도입니다. 셀트리온, 에이치엘비 등이 공매도세력들에게 전면으로 싸우겠다고 이야기를 했던 종목이었으며, 그리고 실제로 주가의 폭등으로 많은 손해를..

조모상, 조부상 뜻 [회사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늘어나는 경조사, 문자로 받는 부고 소식에서 조모상, 조부상이란 단어를 접해봤을 것이다. 그런데 이 뜻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조모는 할머니를 뜻하고,..

세단 해치백, RV, SUV 자동차의 뜻과 종류 정확하게 아시나요? [내부링크]

남자들이 모이면 나오는 대표적인 이야기로 바로 자동차가 있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세단의 뜻을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세단이라면 고급승용차를 뜻하는 것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임차인 임대인 뜻 그리고 의무 및 권리.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전세 혹은 월세를 계약하면서 계약서에 적혀있는 임대인, 임차인이라는 단어를 보게 되는데요. 의미는 대충 알고 있지만 간혹 헷갈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명확한 뜻에 대해서 설명하라면 어렵기..

4wd, awd 같은 4륜구동인데 차이점은 뭐지요? [내부링크]

자동차를 고를 때, 제원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이 어렵기도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4wd와 awd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륜구동을 의미하지만 바퀴를 구동하는 방식에 있어서 차..

장례 용어 뜻 정리. [단어가 어렵지만 의미라도 알아두자.] [내부링크]

장례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조문을 위해서 방문을 하셔야 하는 분들이나 결국에는 누구라도 경험하게 되는 장례. 여기서 사용되는 용어의 뜻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진지하고 무거..

빌게이츠 명언으로 동기부여하고 행동합시다. [내부링크]

세계 제일의 부자, 빌게이츠는 너무나 유명하지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설립자로 현재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으로 자선기부 및 어려운 나라에 필요한 여러가지 연구를 지원하는 재단입니다. 그리고 현재 근황..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 명언 [무조건 팔아라!] [내부링크]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고 불리던 데이비드 오길비의 광고에 관련된 명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는 굉장히 특이한 이력 및 삶을 살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힘든 소년..

마윈 명언, 당신은 가난한 사람인가? 생각하지말고 실행하라. [내부링크]

아시아 최대의 자산가.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창업주 겸 이사회 주석인 마윈의 명언 중 가장 좋아하는 '당신은 가난한 사람인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의 자산은 약 45조로 엄청난 자산가인데요. 현재는 54번..

자동차 제원표, 어려운 용어로 뭔지 모르겠다면 [전장, 전폭, 축거 등]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하기에 앞서서 먼저 확인하는 것이 디자인, 가격 등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제원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어떤 엔진이며, 마력은 몇이며, 크기는 얼만한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겨울 자동차관리 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사람들도 월동준비를 하듯이 자동차도 겨울을 준비해야 합니다.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찾아오는 변화와 그에 맞는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의 시동을 처음..

고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혈관이 좋아지고, 막히게 되는 경우에는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심장이 적절치 않게 많은 양의 혈액을 보내는 경우에도 혈관 내에 혈액량이 늘어나 혈압이 높아지는..

저혈압 수치는 몇 일까? [원인 및 예방] [내부링크]

고혈압의 위험성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혈압은? 혈압이 낮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요. 혈압이 낮다는 것은 혈관 내의 혈액의 유속이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몸 곳곳에 혈액이 공급되는..

급체했을 때 증상과 응급처지 [내부링크]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이라면 급체를 한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과식이나 스트레스입니다.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 음식을 평상시 자주먹고, 급하게 음식을 먹는 식습관이 급체하기 쉽습니다.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긴장된 상황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에 배가 아프고, 장운동이 활발해짐을 느껴 복통, 설사를 한다면 대장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수시로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 방귀와 설사, 변비 등을 자..

산후풍 증상 및 자가진단으로 대비하자. [내부링크]

산후풍 증상에 대해서 꼭 확인해보길 바랍니다. 산후풍이란? 출산을 한 다음에 발생하는 다양한 후유증을 통칭하는데요. 한의학에서만 부르는 질환으로 말 그대로 산후에 바람을 맞는다는 의미로, 산후 찬바람뿐만..

출산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출산을 겪으면서 여자들은 신체변화를 겪게 됩니다. 많은 산모분들이 출산후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임신 기간 동안에 불어난 몸이 임신 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고민인 분들도 많습니다..

임산부변비 시기별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신을 하고 나면 임신시기별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임신 주수가 지날수록 심해지는 대표적인 증상인 임산부변비,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항문 조직이 연해서 출혈이 생기거나, 변비가 생기기..

임산부 두통 원인과 대처요령. [내부링크]

임산부에게 입덧 외에도 두통이 산모를 괴롭힙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생리적인 변화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임신 말기에도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에게 두통은..

입냄새 심한 이유,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입냄새로 인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사람과의 대화에서 자신이 없어지고, 피하게 되는 일들이 많아지는데요. 입냄새 심한 이유에 대해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원인과 증상, 예방법을 알아두자.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이란?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빨리 증발함에 따라서 눈이 자극을 받아 안구 표면이 손상되어 눈이 시리고 이물감 등의 자극을 느끼게 되는 질환입니다. 눈은 눈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법,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더운 날씨에 선풍기와 에어컨을 항상 틀어두고 다녔는데, 최근 낮과 밤의 기온의 일교차가 너무나 큽니다. 밤에 다니는 중에는 쌀쌀한 날씨로 인해서, 춥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여름에서..

잠 잘오는 방법, 자기전 생활과 습관이 중요하네. [내부링크]

잠이 안 오는 이유로는 대표적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이 많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이 없으면 다음날 생활이 활기차지 못하고 이런 생활이 반복되면서, 불규칙적인 수면패턴을 가지게 됩니다. 평균수명을 80..

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시력을 지키자. [내부링크]

요즘에는 아무래도 스마트폰, 그리고 모든 업무를 컴퓨터로 시작해서 컴퓨터로 끝내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눈은 쉽게 피로를 느끼고 점점 나빠지게 되어있습니다. 젊다고 지금 괜찮다고 생각..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바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 신체의 70%를 형성하고 있는 수분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부족하다면 탈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무기력하거나 두통, 변비, 비만 등 다양한 증상까지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수..

충치예방법 대표적인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치아 건강은 5복이라고 불릴 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양치질을 거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충치예방법의 내용을 알아보고,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특히나 치과..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속이 부글거리고 평소보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날이 있습니다. 식단과 평소 생활을 들여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 병이 있다. 방귀를 유발하는..

장염 증상과 장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름에 장염에 걸리는 일이 많습니다. 이유는 바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높은 온도에서 번식이 활발하고 섭취하면서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서 식중독 혹은 장염에 걸리게 됩니다. 장염에 걸리게 되면 개인마..

설사 자주하는 이유, 그리고 좋은 음식. [내부링크]

설사 자주하는 이유와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 트러블로 인해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사를 왜 자꾸하게 되는걸까? 자주하는 원인, 이유는 다양한데요. 오늘 알아보도록 하..

변비에 안좋은 음식, 좋은 음식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화장실에 한 번 들어가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오랜 시간 앉아있고, 결국에는 해결도 못하고 돌아오는 현대인들의 작은 고민, 변비. 의학적으로는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이 힘든 경우, 배변이 3~4일에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