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tutorial의 등록된 링크

 lifetutori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다시 읽고 싶은 개발 관련 포스팅(지속 업데이트) [내부링크]

비전공자로써 앞으로의 공부 방법이나 방향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 찾아보게 된다. 공유하고 싶거나 주기적으로 봐야 될 포스팅을 업데이트하려고 한다. - [2018.4][2차수정판] 웹 개발자 기준 비전공자 신입으로서..

jekyll blog에서 css가 적용이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개요 마음에 드는 jekyll theme의 github에서 fork를 떠 오거나 파일들을 다운로드하여 customizing을 할 때 local에서는 잘 적용이 되는데 아래 그림처럼 서버에서는 적용이 안된 모습을 간혹 가다 볼 수 있다...

2019년 회고 - 천천히, 꾸준하게. [내부링크]

2019년은.. 왜 나의 회고는 늘 새해를 시작하면서 하게 되는 걸까 모르겠다. 회사에서 잘리지만 말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여 계속 좌충우돌했던(지금도 하고 있는..ㅠㅠㅠ) 나의 2019년을 돌아보고 2020년을..

git commit 날짜 바꾸기 [내부링크]

문제 상황 잔디 심기를 할때 특정일을 놓치는 경우 유용(?)하게 쓸수 있는 꼼수(-_-..) 방법 1. 마지막 Commit 날짜를 현재 날짜로 설정 git commit --amend --no-edit --date "$(date)" 2. 마지막 Commit 날짜를..

2018년 회고 - 32살 비전공자의 8개월 도전기 [내부링크]

2018년은.. 나 스스로 많은 변화가 있었던 시기였다. 조금 더 정확히 정의하자면 끊임없는 도전의 시기. 비전공자 출신으로써 개발자로써 커리어를 전환할것인지에 대한 고민. 학원을 결정하고, 처음으로 개발이라..

Atom 터미널 패키지 설치 [내부링크]

많은 IDE에서 기본으로 터미널이 제공되지만 atom은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안전빵(?)을 선호하기에 다운로드 수가 많은 platformio-ide-terminal을 설치했다. 1. Settings 들어가기(Ctrl+,(com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