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whale-life의 등록된 링크

 limewhale-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수막구균성 뇌수막염의 증상과 치료법 및 예방방법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늦은 밤 아이를 안고 응급실로 향해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그중 적지 않은 부모가 감기 증세인 줄 알다가 아니면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갑작스러운 고열과 두통 또한 구토..

두통의 원인과 증상 및 완화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일 년에 한 번쯤은 겪어보는 통증이 두통일 것입니다. 두통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지 세어보는 것이 더 빠를 정도로요. 두통은 이마에서부터 관자놀이, 후두부, 뒷 목 등을 포함하는 부..

하지정맥류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과 생활 습관 [내부링크]

 여성분들의 오전에 출근할 때는 가볍던 발걸음이 저녁에 퇴근할 때는 다리가 퉁퉁 부어 무거운 발걸음으로 집에 돌아오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심한 경우 신발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붓기도 하는데요. 특히..

위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및 생활 습관 [내부링크]

 바쁜 직장 생활과 잦은 술자리 등 위염에 걸리기 쉬운 생활 습관으로 현대 직장인 중 많은 사람이 위염으로 고통을 받거나 과거에 겪어본 적이 있었을 겁니다. 흔히 '위장의 감기'라고도 불리며 주변 사람들이..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및 예방법 [내부링크]

 보통 누워있다가 혹은 앉아있다가 일어났을 때, 새벽에 소변이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자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등 일시적으로 눈앞이 깜깜해지면서 어지럼증을 느껴본 사람들이 적지 않으실 겁니다. 이렇게 흔하게..

방아쇠 수지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방아쇠 수지'라는 질환은 굉장히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손을 사용하는 직업군, 또한 주부 등 특수 직업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흔히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방아쇠 수지..

족저근막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및 생활습관 [내부링크]

요즘 많은 여성이 보행 중 불편함을 느끼면서 어느 순간 걷기만 해도 발바닥 통증이 심해 괴로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 침대에서 발을 디디거나 앉았다 일어날 때 발뒤꿈치에 통증이 있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식도가 아프고 쓰린 느낌이 들면 보통 위내시경을 통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환자의 내시경 사진을 보면 식도 쪽에 붉은 곳의 염증을 찾아볼 수 있습..

월경전 증후군(PMS)의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여성을 괴롭히는 질병은 생리 기간에 생리통으로 다 묶어버리던 과거에는 생소했던 질병, 월경전 증후군(PMS)은 최근 많은 여성들이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호소하면서 그 증상과 대처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나..

수면 장애의 일종인 기면증의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 기면증의 정의  밤에 충분히 숙면을 한 것 같은데 낮에도 지루한 일 등에 졸렸던 경험은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낮 시간에 그저 나른하거나 업무나 공부 중 잠깐의 졸음이 오는 것이 아니라, 내 의지와 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