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hpins의 등록된 링크

 linchpin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국화 옆에서 [내부링크]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천둥은 먹구름 속에서 또 그렇게 울었나 보다 그립고 아쉬움에 가슴 조이던 머언 먼 젊음의 뒤안길에서 인..

2020.03.03 코로나 확진자 순위 ((국가별,대한민국 지역별,연령대별)) [내부링크]

2020.03.03 현재 중국에 이어 한국이 확진자수 4335명으로 2번째이다. 대한민국 내에서는 대구에서의 확진자 수가 3061명으로 밀집되어있다.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1235명 50대가 834명으로 가장 많다. 코로나..

광주 코로나 확진자 정보 및 동선((2020.03.03)) [내부링크]

광주 1번째 확진자 동선 - 30대남성, -조선대병원 / 접촉자 45 / 2월20일 확진자 (2월 17일) 자차로 주월동 소재 학습관으로 이동, 종일 머무름(9시~22시) (2월 18일) 14시경 담양소재 음식점(창평국밥)..

천안시 코로나 확진자 정보 및 동선((5번-9번)) [내부링크]

천안시 코로나19 [5번 확진자(여/46세) 이동경로 인적사항 ㅇ 46세/여(휘트니스 강사) ㅇ 불당동 동일하이빌 가족사항 ㅇ 남편 : 52세/남, 중앙시장(복음장 귀금속) ㅇ 자녀(1) : 17세/여 발생개요..

코로나 국내 사망자 현황 ((최최신)) [내부링크]

코로나 사망자국내 '코로나19' 사망자 현황 (3.01(일) 오전 10시51분 기준 : 17명) 1 번째 사망자 사망일 2.19 출생년도 1957 남성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 정신질환으로 입원 중 19일 새벽 폐렴이 악화돼 사망. 2..

경찰학 주요주제 정리2 [내부링크]

1.대륙법계 경찰 개념과 영미의 경찰개념 -행정경찰과 사법경찰의 구분은 프랑스 죄와형벌법전에서 행정경찰은 공공질서유지,범죄예방목적으로 하고 사법경찰은 범인의 수사,체포를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여 대륙..

경찰학 주요주제 정리 [내부링크]

1.경찰의 개념 형식적 의미의 경찰 ->조직중심,실정법적 개념으로 국가별 차이 큼 ->권력적,비권력적 활동을 포함한다. ->국가목적,사회목적 가리지 않는다. 실질적 의미의 경찰개념은 학문상으로 정립된 개념으로..

포미닛 현아 타투 [내부링크]

가수, 배우를 불문하고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유명 연예인들 중 타투를 하지 않은 이들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연예인 사이에서 타투가 유행이다. 현아 등쪽의 문신 의미는 'My mother is the heart that keeps me..

미국의 주식시장 나스닥과 뉴욕증권시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미국의 나스닥은 하이테크 첨단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모여 있다는 특성이 강합니다. 세계의 신기술을 지배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나스닥에 상장 되어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의문처럼 마이크로소프트나..

공효진 타투 [내부링크]

공효진은 "배우는 내가 직업일 뿐이라 생각한다. 인간 공효진과 배우 공효진 사이에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며 배우가 문신을 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말했습니다. 오른팔에 새겨진 십자가 모양의 타투는..

주식 잘하는 사람이 매매한 종목 분석 [내부링크]

2019년 3월 6일 종목명 : 하츠 6200라인에서 지지나오면 진입시 2% 가능한 구간. 종목명: 엘비세미콘 6000원 저항 뚫고 저항 나왔을때 진입.

인테리어 깡패 저렴하지만 확실한 효과 조명 추천 [내부링크]

저는 인테리어에 있어서 가장 손쉽고 많은 변화를 가져올수있는것이 바로 조명이죠. 홈인테리어의 달인 제이쓴씨도 '인테리어의 90%는 조명이다.' 라고 말할정도로 집안에서의 조명은 무척이나 중요하죠 저렴한 비..

한국사 자주틀리는 단답형 [내부링크]

1.뗀석기와 뼈도구를 사용하였으며, 주먹도끼,찍개,팔매돌 등의 사냥도구를 제작하였다. 2.마한 전역을 정복하고 낙동강 유역의 가야에 대한 지배권을 행사하였다. 3.한강유역을 정복하고 율령을 반포하였다. 4.동..

자존감과 자기연민 [내부링크]

자기연민은 자존감과 비슷하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다른 점이 있습니다. 자존감은 스스로에 대한 가치로움, 지각된 가치 혹은 얼마나 우리들 자신을 좋아하는가를 의미합니다. 자존감이 낮으면 우울증이나 동기..

한국사 자주 틀리는 문제 [내부링크]

중앙 관서를 집사부 등 14부로 정비하였으며,문무관료전을 지급했다. (통일신라 신문왕) 백성들에게 정전을 지급했다. (통일신라 성덕왕) 한화정책을 추진하여 전국 군현의 명칭을 중국식으로 바꾸었다. (통일신라..

동형모의고사 9회 [내부링크]

1.비파형동검, 거친무늬거울, 미송리식 토기, 탁자식 고인돌은 청동기시대 세력범위를 보여주는 유물이다. 2.관자에 최초의 역사적 기록이 나타나며,삼국유사,세종실록지리지 등에 건국신화가 기록되어있다.(삼재..

경찰 한국사 중요주제 문답 [내부링크]

1.갈돌과 갈판 돌보습 돌도끼 2.조,피,수수,콩 등의 작물을 재배하기 시작했다. (X_) 콩이나 보리는 청동기부터 재배 시작. 3.양양 오산리 유적에서는 흙으로 만든 사람 조각상, 낚시 바늘 등이 출토되었다. 4.위..

19.06.15 MLB 패널 분석자료(추천경기有) [내부링크]

워싱턴N VS 애리조D 볼티모O VS 보스턴R 신시내R VS 텍사스R 마이애M VS 피츠버P 콜로라R VS 샌디에P 샌프란G VS 밀워키브 오클랜A VS 시애틀M 와이즈분석에 기초하긴 하지만, 제가 만든 빅데이터 알고리즘..

코인베이스에서 공짜치킨값 벌기 꿀팁 [내부링크]

https://www.coinbase.com/join/5ce565cc58589a02f605512b Coinbase – Buy & Sell Bitcoin, Ethereum, and more with trust Coinbase is a secure platform that makes it easy to buy, sell, and store cry..

정보경찰활동 [내부링크]

1. 정보의 질적요건 적실성 - 정보사용자의 사용목적에 얼마나 관련된 것이냐 여부 정확성 - 객관적으로 평가된 정확한 지식 / 정보가 사실과 일치되는 성질 적시성 -필요한 시기에 제공될 때 가치가 높아진다 /..

영어 하루 두 문장 해석연습 [내부링크]

영어가 어려운이유는 중간중간 들어가있는 수식어들 때문입니다. 주어와 동사를 찾으면 8할은 해석이 됩니다. 모든 영어시험에서 난이도를 높이는 방법은 중간에 있는 수식어들에 어려운 단어들을 삽입해서 문장의..

"린 사모 정체 대포통장 버닝썬 돈세탁정황" [내부링크]

린 사모를 가리켜 "제일 거물이다. 린 사모는 자기 테이블에만 돈을 쓰는 게 아니라 남의 테이블에도 술 시켜줬다. 남편이 대만에서 총리급이라 이름도 잘 못 꺼낸다. 스케일이 엄청 컸다. 삼합회 대장을 데리고..

"김학의 의문의 제보편지" [내부링크]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성폭력'의혹사건을 조사중인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실마리가 될수있는 익명의 제보 편지를 공개했다. 위 편지에서는 춘천지검에 근무하던 검사라고 신분을 밝히며 '당시 소위..

연인이기 이전에 - 유미성 [내부링크]

연인이기 이전에 가슴을 열어놓고 만날 수 있는 친구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상처받지 않고 등 돌리지 않고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친구였으면 좋겠습니다 연인이기 이전에 같은 눈으..

2018년 5월 가상화폐 호재 [내부링크]

2018년 5월 가상화폐 호재 ? ? 5월 1일 현재 가상화폐 시가총액은 약 4190억 달러 약 448조 3200억이며 (코인마켓캡기준) 4월달 초에 2450억 달러까지 내려갔다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코인별 5월 릴리스,..

초대장 2장 나눔이요(완료) [내부링크]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셔요 2장 나눔합니다

집단폭행 사건 (주의: 피해자 사진 有) [내부링크]

광주 집단폭행 사건이 연일 검색에어 오르며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당시 음주 후 택시를 탑승하려고 하던 피해자 정 모 씨(31)일행(이하, 정씨 일행)은 역시 음주를 한 박 모 씨를 위시로 한 용의자 일..

대한민국헌법 전문 [내부링크]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하여 정의·인도와 동포애..

부산여중생 폭행사건 (소년법폐지관련) [내부링크]

소년법 아직 인격이 미성숙하기때문에 처벌보다는 지도를 하기위한 나이가 어린 범죄자들을 위한 법. 소년법의 가장 큰 처벌은 보호처분 10호 처분(소년원 2년)이다. 14세 미만은 형사미성년자이기때문에, 형법의..

LTV, DTI, DSR은 무엇인가 (담보대출용어) [내부링크]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일반인의 근로소득으로 구입하기 어려움이 많기때문에 부채가 커다란 비중을 가진다. 7억원짜리 집을 사기 위해서는 200만원씩 30년간을 모아야 하는데, 이를 근로소득으로 구입할수있는..

초대장 8장 나눔이요 [내부링크]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시고 제 블로그 글도 읽어주세요 (나눔완료되었습니다 다음기회에 또 나눠 드릴게요)

자기의 적성을 몰라 헤매는 당신이 들어야할 이야기 [내부링크]

사람들은 목표가 되어버리면 기간을 단축하려고 한다. 내것들을 모두 포기하고 다른 것을 할수있는 것이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것이다. 그 동기가 주변의 이야기들에 의한 것이라면 그것은 내것이 아니고 남들의..

어른이 되어가는 생각들. [내부링크]

사람은 온전히 혼자가 되봐야 오히려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할수있는 것 같다. 그간 너무나 안정적인 생활들 속에서 항상 언제나 나를 보호해주며, 온화한 성격들을 형성할수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신 어머니 아..

고독과 외로움과 열등감에 대하여(feat.유시민) [내부링크]

나만 소외된 느낌을 가질때 내가 의도치않았는데 오해를 빚을때 외로움이 주는 나쁜측면을 상쇄하는 다른 즐거움이 없을때 타인에 대한 서운함과 단절감을 느낀다 나를 이해하려 하지않는 세상에 대한 원망이 생..

올바른 사과문 작성방법(feat.팀추월 스피드스케이팅) [내부링크]

요즘 올림픽 팀추월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선수와 박지우선수관련된 경기내용에 대한 이슈가 있고, 경기후 인터뷰에 대한 비판들도 많은데요. 많은 이들이 올림픽의 본래의 취지인 화합과 협동에 어긋나는 행동들..

자유민주주의를 회복하겠다는 의지 (feat.김재규) [내부링크]

1979년 10월 26일 밤 7시 40분경 중앙정보부장 김재규가 박정희대통령을 살해한 사태. 흔히 10.26사태라고 한다. 잊고 있던 현대사를 공부하면서 기본적인 사실들을 가지고, 제가 알고있는 지식과 혼합하여 이해..

어른 [내부링크]

어른이 된다는것이 내가 겪었던 것들에 대해 시간이 지나면서 이해할수있는 수준이 되면 어른이 되는것같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지않았던 나는 세월을 따라 어른되어가고있다

초대장 10장 나눔이요~ [내부링크]

초대장 나눔할게요 그래도 꾸준히 티스토리에서 초대장을 주시네요 저에게!! 저도 첫 초대장을 받고 열심히 포스팅 하던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요즘에 바쁘다고..블로그에 신경을 못써서...반성합니다. 그래두 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2 (Feat. 돈,권력 월 스트리트 금융 핵폭탄) [내부링크]

대출의 위험도를 낮출방안들에 대한 고민 금융기관들의 위험을 피해갈 방법들에 대한 고민. 안정적으로 대출을 판매하며, 대출자체로부터 위험을 분리할 필요가 있었음. 그래서 나온것이 신용부도스와프의 개발..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이란? 성장에 대한 광적인 믿음의 결과 [내부링크]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모기지론은 주택담보대출을 뜻합니다. 주택을 담보로 잡고 돈을 빌려준다는 뜻이죠. 돈을 빌려줄 때 대출하는 사람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때 신용도가 낮은 사람들에게..

유시민 -방황하는 청춘을 위한 쓴소리 일침 [내부링크]

유시민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들어보면 정말 이분이 얼마나 많은 생각들을 하며 사시는지 항상 깨우침을 주시는 말씀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인 청년들에게 하는 일침이라는 유튜브에 영상내용입니다. 유시민 -..

초대장 13장 나눔할게요 [내부링크]

블로그 중에는 티스토리 만큼 사용자 지향적인것이 없는거 같아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시작해보고 싶으신분들 댓글남겨주세요 목적은 초대장이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에 있는 누추한 글들 몇번 읽어주시고 블로그..

역대정부의 부동산정책 [ 이명박근혜 ] [내부링크]

부동산은 우리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에 있는 자산으로, 정부 정책의 영향력이 가장 크게 미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은 8월 2일 강력한 부동산 투기 억제 정책을 내놓으면서, 우리..

부동산관련 직무에 대한 소개 [ AM / PM / FM ]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관리의 세 주체인 AM/PM/F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단어들을 한글로 해석하면 모두 '자산관리'로 해석되어 차이점을 알아보기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또한 학부시절 그 경계에..

2018년도 분야별 코인 TOP5 [내부링크]

[코인 정보] crypto coins 선정 '2018년 분야별 코인 탑 5' 1. 투자하기에 가장 안전한 코인 탑 5 ( top 5 safe cryptocurrency) Ethereum (ETH): https://www.ethereum.org/ 0:53 Monero (XMR): https://getmoner..

개별소비세법 [내부링크]

개별소비세의 특징 특정소비세 - 특정한 과세물품 등에 과세 물세 -납세의무자의 인적사항 고려하지않고 물건에 과세 차등비례세율 -과세대상에 따라 세율이 다르게 적용함으로 역진성완화 현재 개별소비세에서는..

생활밀착형 영어회화1 [내부링크]

How did i get started? What did you say? 영어어순 영어의 세계는 조직의 세계라고 볼수있다. 의문사 How가 세력1순위 did는 왜쓰는가? 은는이가 같은 표현이라고 보면된다. 주어 I 세력 2순위 동사가 다음순위,..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샌델 (공리주의)2 [내부링크]

공리주의의 문제점 제레미벤담의 공리주의 철학 - 벤담은 1748년 영국에서 태어나 일생을 법리학과 도덕철학을 연구 - 개인적도덕이든 정치적도덕이든 도덕성을 결정하는 최고의 원칙은 공공의 복지를 극대화시키..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2 [내부링크]

Keep one's word '약속을 지키다'라는 표현으로 사용된다. Keep your word 너 약속 지켜라. You'd better keep your word. 너 약속을 지키는 게 좋을꺼야. I hope you keep your word about the contract. 이 계약..

비전공자의 자바공부 5탄 [내부링크]

자료형 정수자료 숫자형태로 이루어진 자료형으로 자바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자바에서 정수를 표현하기 위한 자료형은 int , long 등이 있다. int age =10 ; Long = 1231238147194212412946L ; 쉽게 int는 조금..

비전공자의 자바공부 4탄 [내부링크]

변수 다음과 같은 친구(a,b)들을 변수라고 한다. int a; string b; 이들은 이렇게 해석이 된다. int / string 은 변수의 자료형이라고 하는데, 그냥 어떤 함수같은거라고 이해를 하면될것같다. int a; - 변수 a 는..

초대장 나눔이요~~ [내부링크]

받으실주소 블로그 주제 제블로그 다른글 읽기 하시고,댓글남겨주세요 3장남았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배부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대장을 7장이나 받아서 배포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위해 초대장을 받으려고 열심히 댓글을 쓰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초대장을 나눠줄 수 있게 되었네요 이메일주소 - 티스토리를..

근력운동 할때 좋은음식 TOP5 [내부링크]

연초 연말만 되면,누구나 다 한번씩 하는 결심. 운동을 해보자.. 그래서 다들 아실겁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중요한것은 식단조절이라는 사실. 근력운동 할때 좋은 음식들 추천들어갑니다. 이번에는 모두들 식단..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미움받을용기리뷰) [내부링크]

당신이 지금 불행한 것은 당신의 상황도, 당신의 능력부족도 아니다. 단지,용기가 부족한 것 뿐이다. 행복해질용기가 부족한것이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미움받을 용기도 있어야 한다. 그런 용기가 생겼을때 당..

전통적인 FOB조건과 현재상관습상의 모순과 문제점에 관하여 논하시오. [내부링크]

전통적인 FOB조건과 현재상관습상의 모순과 문제점에 관하여 논하시오. Ⅰ.개요 원래 FOB조건은 현실적 인도로 매도인이 매수인,혹은 매수인이 지정하는 운송인에게 현실적으로 물품의 점유를 이전시켜 계약을 이..

당장 회화에 필요한 영문법정리1 [내부링크]

영어 12시제. 당장 내년초에 유학예정이라, 기본회화라도 공부하기위해 영어회화과외를 받고있습니다. 수업방식은 먼저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쭉 하도록 하고, 선생님이 제가 이야기한 내용들을 적어놓았..

미드에 나오는 영어표현 1 [내부링크]

현재진행형. 현재상황 I am just waiting for suzan.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것 ( 지금 이 순간의 사실 ) 을 의미. 현재 실제로 진행이 되는 상황 (일시적인 상황)에서 사용. 다른 예시들 - it's raining. 비가 내리..

내가 누군가를 더 사랑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안좋아요(feat.법륜스님) [내부링크]

마음이 요동칠때 누군가가 미울때 항상 찾아듣는것이 있습니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된 내용들중에 법률스님의 말씀들이 많은것들도 제 마음이 요동칠때 들었던 내용들을 요약한 내용들입..

비전공자의 자바공부 3탄 [내부링크]

조건문과 반복문 코드실행의 흐름을 제어할수있는 기능. 일반적으로 자바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앞에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main()메소드의 시작 중괄호 {에서 시작 끝 중괄호}까지 위에서부터 아래로 차근차근 실행..

성적자기결정권과 성적성실의무의 수호 (간통죄 폐지) [내부링크]

간통죄란? 간통죄란 간단히 배우자가 있는 남녀가 배우자 이외의 남녀와 성관계를 갖는 행위. 라고 사전에 정의가 되어있습니다. 간통죄 폐지 1953년 제정된 형법 241조 간통죄가 62년만인 2015년 2월26일 17건의..

나답게 산다는것 [내부링크]

나답게 산다 지금 내가 하는 행동들 내가 사람들 사이에서 가진 이미지들을 보면 나답게 행동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근데 더 고통스러운건 나다운게 뭔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나답게 산다는 것이 뭘..

비전공자의 자바공부 2탄 [내부링크]

주석과 실행문 주석은 프로그램의 실행과는 상관없이 코드에 설명을 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컴파일 과정에서 주석은 무시가 되고 실행문만 바이트 코드로 번역이 됩니다. 따라서 주석을 많이 작성한다고 해서 전체..

비전공자의 자바공부 1탄 [내부링크]

비전공자로 무작정 IT로 입문하였으나, 정말 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도 없이 접근을 하니 선생님이 아무리 쉽게 설명을 해주어도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되도록이면 비전공자들도 이해할수있는 언어..

정의란 무엇인가 (feat.마이클센댈) [내부링크]

정의란 무엇인가 저번 포스팅에서는 벤담의 공리주의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과 예시를 들어서 공리주의개념을 대입했을경우와 실제사례를 통한 공리주의개념을 대입했을때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

인간관계 외로움과 상처 [내부링크]

술을 마시면 너무 외롭고,멋진사람을 만나려고 하면, 멋진사람이 너무 부담스럽고 나의 부족한 모습을 들키기 싫어서 아에 만날 시도를 하지를 않는다. 이를 어떻게 하면 좋은가? 개미가 작은가 강아지가 작은가..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샌델 (공리주의) [내부링크]

THE MORAL SIDE OF MURDER. 마이클샌델 교수가 하버드대학교 강의영상을 보았습니다. 강연의 주제는 제레미 벤담의 공리주의에 관한 내용입니다. 마이클 샌델 미국의 정치학자로, 1953년 미네소타에서 출생했다...

나의 의견을 나타내는 영어표현들. [내부링크]

Life is what you make of it. 지코노래 듣다가 영어에 꽂혀서 하는 포스팅입니다. 나의 의견을 나타내는 표현들과 예시. 1. 내생각엔 ~다. In my opinion,주어 + 동사 내생각엔 , 학생편의와 서비스의 질은 꾸준..

좋은 사람을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feat.법륜스님) [내부링크]

좋은사람.좋은배우자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그 상대방이 진실된마음인지 거짓으로 이야기를 하고 행동을 하고있는지 어떻게 구별을 할수있나요?에 대해 법륜스님이 즉문즉답을 해주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좋은사람..

IT입문자를 위한 기본개념들3 [내부링크]

누가 IT가 진입장벽이 낮다고 말하는건가요.. 처음이라 그래 익숙해지겠죠? 휴..바로 갑니다. JAVA - 컴퓨터언어의 일종으로써 웹을 통해서 주류언어가 되었음. (안드로이드 앱개발등을 자바언어를 통해 개발.) IT..

소통과 이해의 시작은 듣기. [내부링크]

사람이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것에는 생각보다 '독해서'남에게 상처를 주는것보다는 '몰라서'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처를 서로가 주고 받았다면 먼저 이야기하세요 "너의 마음을 몰라줘서 미안해"라고 따뜻..

과세가격 결정과 과세가격 신고. [내부링크]

과세물건의 확정시기 1. 의의 과세물건인 수입물품이 외국에서 선적되어 수입신고가 수리될 때까지 오랜 시일이 소요될 수 있어, 동 기간 중 물품의 성질과 수량은 물론,납세의무자,세율 등에도 변화가일어날수..

관세법상 납세의무자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납세의무자 1.의의-납세의무자는 관세의 세액을 납부할 법률상의 의무를 부담하는자를 말한다. 관세채권채무관계에 있어서 관세채무자라고도 한다. 물품이 수입되는 방법은 정상수입신고에 의해 수입되는 방법(원..

IT입문자를 위한 기본개념들2 [내부링크]

바이트코드란? 자바는 C,C++와는 다르게 기계어 단계까지는 가지않고 중간단계의 바이트 코드로 컴파일이 되고 중간단계의 결과가 나온다 하드웨어와는 무관하게 작동되는 쉽게 말해 자바전용 기계어라고 보면 된..

IT입문자를 위한 기초개념들 [내부링크]

전자정부프레임워크란? JAVA웹 개발하기 위한 툴로써 사전적의미는 다음과 같다. 개발프레임워크는 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능 및 아키텍처를 미리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지..

권력의 공영방송지배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예전에는 <MBC 뉴스데스크>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았다는 것 아시나요? <MBC 뉴스데스크>는 세월호 참사 사건을 축소·왜곡하였습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축소보도하였고 '태블릿PC'에 대한 의혹을 끊임없..

망하지않는 사업이 있을까? 플랫폼이라는 개념 [내부링크]

플랫폼이란 플랫폼이라고 한다면 기차역을 떠올리는사람도있을것이다. 사전적으로는 『사람들이 기차를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평평하게 만든 장소』를 말한다. 목적이 여러 사람이 이용하기 편리하게 한다는..

장염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장염(腸炎, gastroenteritis)이란 장(소장, 대장)에 염증이 생기는 모든 질병을 일컫는 광범위한 용어로, 크게 세균성 장염과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분류된다. 대부분의 경우 음식 섭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식중..

문재인케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문재인케어란 무엇? 정부가 30조6000억원을 투입하여 미용과 성형 등을 제외한 모든 비급여 의료비 항목을 건강보험제도권으로 끌어들이는 것. 문재인케어로 복지국가로 가는 길이라 극찬하는 부분도 잇고, 젊은세..

걱정을 날려보내는 방법들 [내부링크]

걱정을 버리는 방법 6가지 1.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꾸라 문제를 두고 걱정부터 하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이 아니라,나쁜 습관에 불과하다.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꿔..

사이좋은 노부부에게 잉꼬부부의 비결을 묻다. [내부링크]

등산을 하다가 두손을 꼭 잡고 걸어다니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만났습니다. 할머니는 할아버지의 걸음 속도를 맞추시고, 할아버지는 할머니의 가방을 가지고 걸으십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눈을 맞추며 빙그..

물품의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요소-가산요소와 배제사유들 [내부링크]

관세법 30조 과세가격 결정의 원칙 수입물품의 과세가격은 우리나라에 수출하기 위하여 판매되는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가 실제로 지급하였거나 지급하여야 할 가격에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더하여 조정한 거래가격..

TED 인류공동의 지식자산 [내부링크]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테드는 본래 기술 엔터테인먼트 디자인의 세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뛰어난 사람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현재는 세가지 주제를..

인코텀즈와 UPC600과 CISG 개괄적비교 [내부링크]

UCP600 모든통일규칙은 1조에 적용문헌.(국제적인 협약과는 다르다) 통일규칙(RULE)은 민간법,모델법 수준이지만 기존 존재하는 상관습을 받아드리고 가입국가를 제한하지 않았기때문에 빠르게 많이적용. BUT 준거..

관세법 1조-7조 [내부링크]

제1장 총칙 제1절 통칙 제1조(목적) 이 법은 관세의 부과·징수 및 수출입물품의 통관을 적정하게 하여 관세수입을 확보함으로써 국민경제발전의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

여자아이돌들이 타는 스포츠카. [내부링크]

태연 - 메르세데스 벤츠slk 55 amg 수지 - 포르쉐 911 유이 - 페라리 캘리포니아 효민 - 로터스 에보라 제시카-마세라티 콰르토포르테 역시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걱정이 연예인걱정이라는 이야기..

문재인 대통령 시계공개 [로즈골드] [내부링크]

문재인대통령시계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이 적힌 손목시계와 찻잔이 10일 공개됐다. 손목시계에는 청와대를 상징하는 봉황 표시와 함께 '대통령 문재인'이라고 써져있다. 문 대통령의 정치철학 격인 ‘사람이 먼저..

전안법 관련사항. [내부링크]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일명 '전안법'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습니다. 법 시행과 동시에 폐지하라는 업계의 반발이 거센데요. 왜 이렇게 논란의 중심에 선 것일까요? 전안법이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

노무현 대통령 사법고시 합격수기 [내부링크]

고 노무현 대통령. 인간 노무현은 21세기 초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인물이며, 새로운 시대정신을 거칠게나마 불어넣어 준 지도자로 평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그는 시대를 잘못 타고 난 대통령이..

스토어팜에서 물건 팔고 파워셀러되기. [내부링크]

왜 스토어팜에서 시작하는가? 쿠팡,위메프 같은 오픈마켓의 경우 수수료가 9%가 넘는 곳도 많고 쿠폰발행이니 뭐니 지출도 많다고 합니다. 도소매업자입장에서는 수수료 1%의 차이가 은근 크잖아요 아래와 같이 수..

e프라이버시 클릭 한 번으로 온라인상 자신의 모든기록을 지우자! [내부링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나는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했었나? 어?뭐냐 이사이트는 내가 가입 안한거같은데... 한번에 싹다 인터넷에 내 흔적들을 지워버릴수는없을까?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온라인 상 개인정보..

2017년 8월8일 PC방 게임순위[게임트릭스] [내부링크]

출처 : 게임트릭스gametrics 게임 1위 리그 오브 레전드 30주 연속 1위 <순위 변동> 7위1 메이플스토리 8위1 던전앤파이터 <전일비교> 1위 리그 오브 레전드(30.6%->30.25%) (0.35%) 2위 오버워치(16.6%->17..

관세법을 통해 보는 통관의 정의 및 제반사항. [내부링크]

통관이란 관세법 제2조에서 통관이란 이 법에 따른 절차를 이행하여 물품을 수출·수입 또는 반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출통관의 의의는 내국물품을 외국물품으로 만드는 것이고, 수입통관의 의의는 외국물품을..

프로그래머(개발자)입문. SSD와 HDD의 차이점. [내부링크]

프로그래머에 입문하기 위한 생기초 바로 컴퓨터가 있어야겠죠? 프로그래머컴퓨터는 가장중요한것이 좋은CPU , 8GB이상의 램 , SSD 라고 할수있습니다. 이정도면 컴퓨터의 전부라고 말할수있겠네요. 프로그래머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사람들과 정신없이 즐겁게 마시며 놀때는 즐겁지만, 그 후에 밀려오는 숙취 너무 힘들죠. 그나마 숙취를 날려보내줄수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실까요 (진짜 진짜 숙취가 심각하신 경우에는 그냥 물만..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뇌혈관질환 [내부링크]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뇌혈관질환 앞전에 포스팅한 글에서도 알수있듯이 우리의 몸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보면 혈액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못하고 다녀서 생기는 질병들이 많은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더이상의 익사는 없다! 'PLOOTA' [내부링크]

더이상의 익사는 없다! 'PLOOTA' 연일 폭염주의보로 살인적인 더위가 이어지고 있죠. 이런날 물놀이가면 딱이겠다 하시는분들 많으실거고, 이번주말 물놀이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은데요!! 즐거운 물놀이를 갔..

박찬주 대장과 부인의 갑질 전역이 아닌 징역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전역이 아닌 징역 사진출처:연합뉴스 캐면 캘수록 박찬주 대장과 그 부인의 갑질이 쏟아져나오고있다. 4성장군이라함은 대한민국 군인계급중의 최고위직이라고 할수있다. 상황에따라서 국방부장관이 될수도 있는..

비숑프리제란? [내부링크]

비숑프리제 원산지는 프랑스로 고대 로마시대부터 그 존재가 알려졌다고 합니다. 북아프리카 서안에 있는 에스파니아령(領)인 카나리아 제도가 원산지라는 의견도 있다고합니다. 이 가설에 의하면 카나리아 원산..

비숑프리제 사랑(17.3.9~) [내부링크]

비숑프리제_사랑(女) 저는 아가 비숑을 키웁니다. 비숑프리제라는종이 너무나 매력이 넘치는 견종인거같습니다. 성격이 일단 너무나 좋고 똑똑하고 눈치도 빠릅니다. 저의 반려견 사랑이의 흔적을 남겨주기위해 위..

암 예방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두려워 하는 1위 암. 한국인이 두려워 하는 질병 1위는 역시 암이었습니다. 그만큼 무섭고 치료가 어려운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100% 암을 치유할수있는 치료법이 없기에 무엇보다 발암위험을..

글로벌셀러/해외직구 초보자의 첫걸음 이베이 회원가입 [내부링크]

이베이가입방법 해외직구를 하시거나 글로벌셀러를 꿈꾸고계시는 분들이 가장먼저 해야할 것 이베이 회원가입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마존같은경우는 가격경쟁력이 높기때문에 처음 진입하시는 글로벌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쉬움] [내부링크]

범용공인인증서란? 범용공인인증서란 사용범위가 제한적이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 다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개인이 사용하게 되는 즉 은행에 관련된 업무나 계좌이체 하기 위해서는..

혈압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고혈압 저혈압 침묵의 살인자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이 질환은 특별한 증상이 있는것이아니기에, 그 심각성을 간과하고 넘어갈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심장병과 고지혈증 심근경색 중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