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da302의 등록된 링크

 linda30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9건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물 상단 고정 기능 생긴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시물 상단 고정 기능 생긴다 * 인스타그램이 프로필 피드에 게시물을 고정하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 인스타그램은 현재도 '스토리' 만료 기간 이후에도 프로필 상단에 고정..

애플, 나이키, 테슬라의 사례에서 배우는 ESG 경영 사례 [내부링크]

애플, 나이키, 테슬라를 통해 본 ESG 경영 사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 국제 정세의 불안함 그리고 세계는 빠르게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는 자산이 2조원이 넘는 기업에 2025년까지 지속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따뜻한 저가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크리스피의 따뜻한 저가 마케팅 사례 인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는 와중에 위축된 소비 심리를 달래줄 크리스피 크림의 저가 마케팅이 화제다. 4.11달러에 판매하는 도넛 세트 * 글로벌 도넛 브랜드인 크리스피..

구찌,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 패션 브랜드, F&B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다! [내부링크]

식품·외식업계로 뛰어든 명품 패션 브랜드 최근 명품 브랜드들이 카페, 레스토랑 등을 선보이며 식품·외식업계(F&B)에 뛰어들고 있다. 단순히 브랜드를 입점시켜 옆에 휴게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등 카페 업계, 펫팸족 겨냥한 '펫 프렌들리 마케팅' 열풍 [내부링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프렌들리 마케팅' 펫 프렌들리(pet friendly)는 '반려동물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가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반려동..

퍼스널브랜딩 추천 도서. 'SNS로 돈 벌기' 리뷰 (저자 : 김인숙) [내부링크]

SNS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왔다. 예전처럼 학벌, 인맥이 좋으면 돈을 잘 벌고 취업을 잘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 이제는 Social Netword Service를 통해 나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고 알릴 수 있다. 이..

브랜드 스토리에 집중! 가치 소비를 하는 요즘 소비자 공략법 [내부링크]

브랜드 스토리에 집중! 가치 소비를 하는 요즘 소비자 공략법 물건만 좋다고 잘 팔리는 시대는 지났다!? * 이제는 좋은 제품만으로는 성공하기가 어려워졌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을 선택하든 큰 차이가..

친환경 마케팅을 펼친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친환경 마케팅을 펼친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현대백화점의 PROJECT100의 첫 성과 * 현대백화점은 코팅 등의 일체의 화학 첨가물 없이도 내구력을 갖춘 쇼핑백을 탄생시켰다. 경영 트렌드가 ESG라면 소비 트..

득템력을 끌어 올리는 마케팅 전략 (헝거 마케팅, 드롭 마케팅, 래플 마케팅) [내부링크]

득템력을 끌어올리는 마케팅 전략 2022년의 소비 트렌드인 '득템력'은 경제적 지불능력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희소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소비자의 능력을 의미한다. 신분제도가 있던 과거와는 다르게 오늘날..

이제는 ESG 경영 시대! 친환경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내부링크]

친환경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며 많은 사람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ESG 경영 시대라는 말이 나올만큼 환경에 대한 이슈는 브랜드가 관심을 가지고 실..

MZ세대 특징, 소비 트렌드 관련 신조어 모음 (미닝아웃, 가심비, 돈쭐내다, N차 신상, 비거노믹스) [내부링크]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신조어 1) 가심비 * 나의 만족을 중요시 하는 MZ세대는 나의 삶을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기 위해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소비를 추구한다. 가심비는 '가격'에 '마음 심(心)'을 더한 단어로..

디깅(Digging) 뜻, 요즘 MZ 세대는 디깅 소비를 한다! [내부링크]

MZ 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 트렌드 *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으며 여가활동이 증가하고 특별한 경..

MZ 세대의 마음을 훔친 출판사의 마케팅 비법 (feat. 민음사, 유유프레스, 창작과 비평) [내부링크]

출판사의 MZ세대 공략하는 마케팅 방법 * 몇 년 전부터 여러 출판사에서 책을 홍보하게 위해 굿즈를 제작하고, 티저 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타 브랜드 및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유튜브 쇼츠 "타인 영상 리믹스 기능 도입" [내부링크]

유튜브 쇼츠 "타인 영상 리믹스 기능 도입" * 유튜브가 틱톡 대항마로 출시한 ‘유튜브 쇼츠(Shorts)’가 새 콘텐츠를 만들 때 타인의 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 지금까지는 리..

틱톡 필터로 수익창출 가능한 '이펙트 하우스' 베타 출시 [내부링크]

틱톡 필터로 수익창출 가능한 '이펙트 하우스' 베타 출시 * 틱톡은 ‘이펙트 하우스'의 글로벌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틱톡 이펙트 하우스는 누구나 틱톡 필터를 제작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

벨리곰으로 브랜드 이미지 변신한 롯데홈쇼핑처럼 마케팅 해보는 건 어때? [내부링크]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환시키는 색다른 방법 1)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MZ 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더이다. * 인형인 척 길에 가만히 서..

배스킨라빈스 이벤트를 통해서 보는 참여형 이벤트 기획 방법 [내부링크]

참여형 이벤트 기획은 배스킨라빈스처럼! 과거에는 마케팅의 중심이 기업이었다면, 이제는 소비자가 그 중심을 지키고 있다. 즉, 소비자가 브랜드를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만 여기는 것이 아닌, 브랜드..

페르소나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feat. 과몰입 세계관 마케팅) [내부링크]

페르소나 마케팅으로 과몰입 세계관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고객이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찾고 소비하게 만드는 과몰입 세계관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디테일한 설정으로 몰입 포인트를 캐치하자 * 첫 번째,..

인간미 한 스푼 더해 마케팅에 성공한 브랜드 사례(문명특급, 잔망루피, 모멘토 브루어스, 룰루레몬, 민음사TV) [내부링크]

인간미 한 스푼 더한 브랜드 사례 1) 문명특급 * 문명특급은 '신문물을 전파하라'는 슬로건 하에 MZ 세대가 즐기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그중 K-pop, 대중문화방송 관련)를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이다. 2018년부터..

고객 참여형 마케팅의 종류 및 사례 [내부링크]

고객 참여형 마케팅의 종류 및 사례 1)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마케팅 * 고객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게 하는 마케팅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이케아(IKEA)다. DIY형식의 제품을 내놓게 된 것에는 다른 이유..

모트모트 다이어리의 흥행 이유,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트모트' 다이어리의 흥행 이유 * motemote(모트모트)에서 만든 '텐미닛 플레너'는 한 해동안 무료 400만 권 이상이 판매될만큼 공부 좀 한다는 열공러의 '필구템(필수 문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모..

요즘 마케팅 트렌드, 요즘 마케터 트렌드 키워드 [내부링크]

요즘 마케팅과 요즘 마케터 7가지 키워드 과거에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일정한 패턴이 존재했지만 이제는 아니다. 요즘 마케터는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생산자가 마케터가 되기도 하..

페르소나 마케팅은 갔다! 2022년 대세 마케팅 전략은 '폰팬덤 마케팅' [내부링크]

2022년 대세 마케팅은 '폰팬덤 마케팅' * 2021년은 '브랜드 페르소나' 춘추전국시대라고 불릴만큼, 페르소나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였다. 2022년 마케팅 트렌드는 '폰팬덤 마케팅'으로 예상한다. 즉, 세계관 기..

플레이리스트 마케팅이란? 유튜브 플리를 활용한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 재생목록을 통해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소비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유튜브에 주제별로 음악을 모아둔 플레이리스트 하나면 나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덤 마케팅"을 적용한 브랜드 사례 [내부링크]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덤 마케팅" 사례 *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 포겟몬빵을 구매하고 "빵을 빼고 스티커만 달라는" 웩더독 마케팅이 흥행하고 있다. 이제 덤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수단이 됐고 소비..

SNS로 고객을 오프라인에 유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SNS로 고객을 오프라인에 유입하는 방법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의 이용자 중 47%가 유용한 콘텐츠를 얻기 위해서 SNS를 이용한다고 했다. SNS 콘텐츠를 통해 오프라인에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을 정리해..

인스타그램, DM으로 노래 공유 시 30초 미리듣기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DM으로 노래 공유 시 30초 미리듣기 가능 * 인스타그램에서 다이렉트 메시지(DM)로 노래 공유 시 30초 미리듣기가 가능해진다.

인스타그램 15분 미만 동영상, 릴스로 통합한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15분 미만 동영상, '릴스'로 통합한다 * 인스타그램은 기존 '동영상 게시물'과 '릴스'로 구분됐던 기존의 동영상 서비스가 릴스로 통합, 피드 게시물로 업로드 되는 15분 미만의 모든 동영상이 릴스로..

트위터(Twitter), 편집 기능 도입한다 [내부링크]

트위터, 편집 기능 도입한다 * 트위터가 유료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 이용자 대상으로 편집 기능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그간 트위터 이용자는 내용물을 수정할 수 있도록 요구해왔지만 반영되지..

마케팅 트렌드. Z세대가 뽑은 2022년 트렌드(feat. 인스타그램)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잘 한 브랜드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Z세대가 뽑은 2022년 트렌드(feat.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있어 한국의 Z세대가 예측한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2 인스타그램 Z세..

마케팅 트렌드. 무신사, 숏TV로 선보인 패션 큐레이션 | 버거킹의 경쟁사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무신사 ,숏TV로 패션 큐레이션 선보인다 * 무산사에서 '숏TV'라는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무신사의 숏TV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공개될 예정으로 10초 ~ 30..

유튜브TV,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화면 속 화면 기능'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도 '화면 속 화면 기능' 가능해진다 * 아이폰·아이패드 유저들도 유튜브TV의 화면 속 화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화면 속 화면 기능(PIP)는 영상 시청 중 화면을 축소해 다른 앱을 이용할 수..

마케팅 트렌드. 비거니즘, 비건 소비의 확산 | Z세대가 갓생 사는 방법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비거니즘, 비건 소비의 확산 * MZ세대를 중심으로 채식주의를 뜻하는 '비거니즘 소비'가 대세로 뜨고 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발표한 '가공식품 세분시..

언락 마케팅으로 유명한 할리스, 한정판 '골프 시즌 2'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할리스, 이번엔 골프 시즌 2로 돌아오다 * 할리스는커피 전문점 이지만 화장품을 출시하는 등의 브랜드 굿즈를 강화하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언락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브랜드로 알려..

틱톡, 시청 내역 보기 기능 시범 운영중 [내부링크]

틱톡, 시청 내역 보기 기능 시범 운영중 * 틱톡이 추천 피드 '포 유(For you)'에서 미처 '좋아요' 표시를 못한 콘텐츠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시청 내역 보기 기능을 시범 운영중에 있다. * 포 유는 이용자 성향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목소리'로 답장하는 기능 준비 중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목소리'로 답장하는 기능 나온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목소리로 답장할 수 있는 기능을 작업중이라고 한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스토리 답장란에는 보이스 기능을 뜻하는 '마이크'와 'G..

인스타그램 피드에 '팔로잉', '즐겨찾기' 옵션 추가된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피드에 '팔로잉·즐겨찾기' 옵션 추가 *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서 피드 게시물을 보는 새로운 방식으로 팔로잉, 즐겨찾기 옵션이 추가된다.  * 개개인의 관심사와 활동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추천 노..

페이스북, 인스타에 3D 광고 확대될 예정 [내부링크]

페이스북, 인스타에 3D 광고 확대 예정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가 운영하는 각 서비스에 3차원(3D) 광고를 집행한다. 이는 전자상거래 정보기술(IT) 기업 븐타나(VNTANA)와 협력하여 메타버스 사업에 속..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 업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동영상 콘텐츠로 실행되지 않는 광고를 세팅한 후, 페이스북으로 불러와..

국내 브랜드의 NFT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국내 브랜드의 NFT 활용 방법 * 국내 브랜드에서 NFT를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경품성 NFT, 사용성 NFT, NFT 거래 플랫폼으로 나눌 수 있다. * 경품성 NFT는 특정 행동(앱 다운로드, SNS 인터랙션, 홈페이지 가입..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잘 하는 방법 | 고객 참여형 재미있는 이벤트 사례 [내부링크]

콘텐츠 마케팅 잘 하는 방법 * 콘텐츠 마케팅은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와 달리 우리의 브랜드, 우리가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천천히 설명하면서 고객을 이해시키거나 설득하기에 유리하다. 또한 이러한 과정으로..

ESG 마케팅 사례 살펴보기 | 파타고니아, 프라이탁, 곰표, 매일유업, 맥도날드 등 [내부링크]

ESG 마케팅 사례 살펴보기 * ESG란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활용되는 지표인 환경·사회·지배 구조를 뜻하는 경제 용어이다. 다시 말해, ES..

그린테일 마케팅 의미, 뜻 (필환경 시대의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필(必)환경 시대의 "그린테일 마케팅"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쇼핑과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이 되며, 버려지는 택배 상자와 자원 낭비 등으로 인하여 환경 문제가 더욱 대두되고 있다. * 식품, 뷰티 산업..

마케팅 트렌드. 포켓몬빵, 흥행에 성공한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포켓몬빵의 성공 요인은? * 지난 2월, SPC 삼립이 16여 년 전 단종된 포켓몬빵을 다시 내놓으며 재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하는 등의 흥행을 이어왔다. * 이 같은 결과는 단순한 옛 추억에 잠기..

잘 된 브랜딩 사례. Piemont Art Walk [내부링크]

잘된 브랜딩 사례 Piemont Art Walk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작은 도시 예술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지역 및 학교 예술 프로그램을 기념하는 연례 행사이다. 도시 전체가 야외 전시 공간으로 변하고 미술 용품, 책..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방법 브랜드의 마케팅을 위해서 또는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개설한 페이지를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

마케팅 트렌드.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 애니메이션 먹방 | 종이 한 장으로 친환경 브랜딩에 성공한 브랜드 사례(줍다, 마켓컬리)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1.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 애니메이션 먹방 * 개인 방송에서 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먹방은 모든 방송에서 메인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먹방이 인기 있는 이유는 인간의 원초적인 행동..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품귀 현상은 바로 "웩더독 마케팅" [내부링크]

웩더독 마케팅이 먹히는 이유 *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이색적인 '웩더독(wag the dog)'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웩더독은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라는 의미로 고객들이 실제 상품보다는 덤이나 경품에 더 큰 가..

마케팅 트렌드. 식테크란?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부업 "식테크" | 트위터, 이커머스 시장 진출!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1. 밀레니얼 세대의 식테크 열풍 * 희소성 있는 물건을 구해 웃돈을 받고 되파는 리셀테크의 영역이 넓어지며, 코로나 사태 이후 식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식물을 되파는 '식테크'..

마케팅 트렌드. 블랙컨슈머에 대응하는 이커머스 업체 | 삼양라면의 뮤지컬 광고 [내부링크]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1.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 "블랙컨슈머" * 블랙컨슈머란 악성을 의미하는 '블랙(black)'과 소비자라는 의미의 '컨슈머(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터무니없는 요구를 하거나 갑질과..

페이스북 광고 계정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연동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위해 초반에 광고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광고를 집행하실 예정이라면, 광고계정 생성 후에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결까지 완료해주셔야합니다...

헝거 마케팅이란? 헝거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 알아보기 [내부링크]

헝거 마케팅이란? 1. 헝거 마케팅이란? >> 헝거 마케팅이란 제품의 희소성을 강조하여 한정된 물량만 판매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것입니다. 즉, 고객을 배고프게 만드는 것이죠. 예를 들어 몇 년..

네이버 선물하기 "AI 추천메시지" 기능 도입 | 하나생명 '원큐라이프체크'X 유튜버 '오땡큐' | 국내 최초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 출시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네이버 선물하기 'AI 추천메시지' 기능 도입 >>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선물하기 서비스에 적용해 AI가 선물 메시지를 추천하는 'AI 추천메시지' 기능을 도입..

퍼스널브랜딩 추천 도서. <럭키 드로우> 리뷰 (저자 : 드로우앤드류) [내부링크]

제가 드로우앤드류라는 유튜브 채널을 알게된 건 아마 1년 전 쯤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인스타그램 관리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영상을 찾아보다가 알고리즘에 의해 영상을 발견하고..

Z세대가 선호하는 힙한 브랜드 모음 | 요즘 ASMR 보다 더 대세인 OSV | 애플의 소셜미디어 활용법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Z세대가 칭찬한 콜라보 레퍼런스 3 >> 최근 코카콜라가 '우주의 맛'이라는 캐치프래이즈를 가진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출시해서 화제다. 이 제품의 인기는 우주의 맛을 나타내는..

메타버스 진출한 GS25 편의점 | 불가리, 메타버스 통해 전시회 개최! | 시몬스가 브랜딩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GS25 편의점, 메타버스까지 진출 >> GS리테일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신한 메타버스) 공간에 GS25신한메타버스점을 입점한다고 밝혔다. 상품에 아바타가 접촉하면 GS샵..

포켓몬빵 '띠부씰' 대란 | 번개장터에 몰리는 MZ세대 | 멈추는 법을 모르는 잔망루피의 질주!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MZ세대 사이에서 '포켓몬빵' 대란 >> 포켓몬빵이 16년 만에 재출시되며 일주일 만에 150만 개 이상 팔렸다. 이는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주인공 나희도가 친구들에게 빵을 한 봉지씩 건..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 노티드의 브랜드 세계관 '노티드 월드'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기능 >> 지난해 애플이 '앱 추적 투명성' 기능을 자사 운영체제(iOS)에 도입하면서 이에 따라 플랫폼 기업들은 광고를 목적으로 이용자 데이터를 추적할 때 이용..

2022 마케팅 트렌드. 소비자에게 스며들다, 언락(Unlock) 마케팅 [내부링크]

언락(Unlock)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영역 간의 경계를 풀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언..

햇반의 반란! '햇반 라이스크림' 탄생 | 하나금융그룹, 플로타곤 활용한 선블러 캠페인 | 스타벅스 X 대한항공 굿즈 출시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햇반의 반란, '햇반 라이스크림' >> 햇반과 아이스크림을 접목해 '햇반 라이스크림'으로 재탄생했다. 익숙함 속에서 의외성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큰 임팩트를 노리고자 햇반 용기 디자인..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 5가지' | 발렌시아가의 독특한 영상 | 명품 브랜드의 카카오톡 활용 방법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디지털 시대 마케팅 트렌드 5가지' 핵심 키워드 >> HS애드는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로 5가지의 핵심 키워드를 꼽았다. 이번에 선정된 핵심 키워드는 또 하나의 확장현실(XR), 커머..

MZ세대의 뉴 힙 브랜드 list | CU의 NFT 이벤트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파이송 커버 이벤트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MZ세대가 선호하는 뉴 힙 브랜드 리스트 >> MZ세대가 생각하는 2022 뉴 힙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다. 패션 브랜드로는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오트리(AUTRY), 론칭 1년 만에 매출 100억 원..

구찌와 아디다스의 콜라보 | 카카오톡 '보이스룸' 출시 | 다시 돌아온 캐릭터 전성기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구찌 X 아디다스 컬래버레이션 >> 힙한 브랜드 구찌와 아디다스가 컬래버레이션을 했다. 구찌는 2년 만에 밀라노 패션위크로 돌아오며 '익스퀴짓 구찌' 컬렉션에서 아디다스와의 콜라보를..

메타버스 협업툴 '오비스(oVice)' 직접 체험해보다! [내부링크]

메타버스 협업툴 오비스(oVice) 직접 체험해보다! 2년 전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근무 방식이 비대면으로 급변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다수의 기업에서 재택근무, 원격근무, 하이브리드 업무 등을 실시하고..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 침대가 없는 '시몬스 광고' | 우버이츠의 'Uber Don't Eats'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게이미피케이션'의 확장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은 이용자의 몰입을 유도하기 위한 게임적 사고와 게임적 메카닉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풀무원의 비대면 방탈출 게임 | 네이버 유료 콘텐츠 플렛폼 "네이버 프리미엄" 출시 | 네이버·제페토, 명품 브랜드와 협업 증가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풀무원의 "방탈출 게임" >> 2020년에 이베이 코리아의 G9가 진행한 <인스타 방탈출 게임 지구여행자>가 화제였다. 해당 계정의 게시물과 태그를 확인해서 황금 열쇠를 하나씩 획득해나가는..

음식배달 사업 준비 중인 틱톡 | 젠틀몬스터 X 제니의 온라인 꽃집 | 피식대학의 <지금 우리 통화할래?>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음식배달 사업 준비 중인 틱톡 >> 틱톡이 오는 3월에서 틱톡에서 인기를 얻은 음식을 배달해주는 '틱톡 키친'을 연다. 자사 앱에서 높은 조회수를 얻은 음식 콘텐츠의 조리법을 전문 조리..

코카콜라, 우주의 맛 "스타라이트" 출시 | '롱폼' 준비중인 틱톡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코카콜라,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스타라이트" 출시 >> 우주는 어떤 느낌, 냄새, 맛이 날까? 에 대한 답으로 코카콜라는 스타라이트(Starlight)로 답했다. 말 그대로 "우주 맛" 콜라인..

메타, 숏폼 '페이스북 릴스' 출시 | 가구·인테리어 시장 '쇼루밍' 대세 | 슈테크 최강자 3곳의 USP 엿보기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메타, 숏폼 '페이스북 릴스' 출시 >> 메타가 페이스북 앱에서 숏폼 기능이 가능한 '릴스'를 공식 출시한다. 또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페이스북 워치에서도 릴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

라네즈의 참신한 스토리텔링형 광고 | 당근마켓, 당근페이 출시! | 셀프 브랜딩, 리틀리(littly)로 하자!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라네즈'에서 새롭게 시도한 스토리텔링형 광고 >>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화장품 광고는 늘 이래야 한다'는 업계의 고정 문법, 클리셰를 거슬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텐츠의 흥미..

라이브 쇼핑 기능 준비 중인 "유튜브" | 4050 시니어 대상의 패션플랫폼 준비 중인 "무신사" | 페이스북, 뉴스피드 → "피드"로 변경!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유튜브도 라이브 쇼핑을?! >> 유튜브가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일부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쇼핑 기능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롯데마트, 홈플러스 20년, 5년만에 TV광고 등장! | 빠더너스 X 네이버 브랜디드 콘텐츠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20년, 5년만에 TV광고 나선 대형마트 >> 롯데마트는 20년 만에 처음으로, 홈플러스는 5년 만에 다시 TV광고를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중심으로 변화한 롯데마트의 모습..

'파파레서피'의 브랜드 스토리 | '팬덤' 덕질에 최적화된 '쇼츠' | 자발적인 공유를 부르는 콘텐츠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파파레서피'의 브랜드 스토리 >> 파파레서피는 자연주의 유기농 뷰티 브랜드로, 아토피가 심한 딸을 위해 직접 화장품을 만들게 된 아빠의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이다. 처음 '아빠가 만든..

불가리의 게스트 엠베서더가 된 잔망루피 | 삼성 X BTS, 지구를 위한 갤럭시 선언 | D2C에 집중한 나이키의 성과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불가리 앰베서더 된 잔망루피 >> 불가리는 잔망루피를 게스트 엠베서더로 선정하며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들의 브랜드에 대한 문턱을 낮추었다. 잔망루피는 MZ 세대의 아이콘으로..

MBTI를 활용한 마케팅은 2022년에도 현재 진행중 | 취향 저격 핀셋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MBTI를 활용한 마케팅은 2022년에도 지속된다! >>  2020년 초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MBTI는 아직까지도 꾸준히 많은 기업들에 의해 활용되고 있다. MBTI 마케팅의 인기 이유는 MZ세대를 공..

빅뱅·블랙핑크의 YG엔터, NFT 사업 진출 | 인스타그램/메타 아바타 서비스 본격화! | 편의점,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발렌타인데이 준비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YG 엔터, NFT 사업 본격 진출! >> JYP, SM, 하이브에 이어 YG도 가상자산 거래 소이자 블록체인 인프라 공급자인 바이낸스와 협약하며 NFT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NFT로 발행된 아티스트..

미닝아웃 소비에 따른 '인증마크' 마케팅 | 덕업일치의 '하비프러너(Hobby Preneur)'의 증가 | 버티컬 커머스 (Vertical Commerce)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친환경 제품 절반이 '인증마크' 마케팅 >>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고려하는 미닝아웃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도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이 확..

2022 쇼핑 트렌드. 코로나 19로 인한 "팸잼(Fam-Zam) 소비 문화"의 확산! [내부링크]

2022년 쇼핑 키워드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미를 찾는 소비 경향인 '팸잼'이 뚜렷해질 것으로 예상되어요. 팸잼(Fam-Zam)이란 가족(Family)과 재미(Zam)의 합성어로, 팬데믹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하는..

언락 마케팅 사례(할리스, 배스킨라빈스) | 독보적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의 성장 비결 | 콜록앤롤 페스티벌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식음료업계의 "언락 마케팅" >> 언락 마케팅은 굳게 잠겨있던 영역 간의 경계를 푸는 것을 의미하며 소비자가 제품 뿐만 아니라 브랜드 자체(취향, 문화 등)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굿즈 강화..

고객의 소리에 집중해 고객을 "팬"으로 만든 기업 (반스, 모베러웍스, 바른생각) |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고객"을 "팬"으로 만든 브랜드 사례 1) VANS(반스) >> 반스는 제품에만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 스케이트 보더들과 관계를 맺고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미국, 스웨덴..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사례 모음.zip ('내과 박원장'의 참신한 홍보 마케팅 | NFT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내부링크]

엑기스 모음.zip 1. <내과 박원장>으로 보는 홍보 마케팅 >>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내과 박원장>의 홍보 마케팅이 화제이다. 지역 광고 이미지 하단의 예약 문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티빙에서 해당..

2022년 마케팅 이슈 캘린더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자! [내부링크]

제 티스토리 글 중에 지난 2021년 마케팅 캘린더 게시글이 꾸준히 인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모아 와서 2022년도 마케팅 캘린더도 준비해보았어요.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1. 아이보스 (..

마케터를 위한 SNS 마케팅 모음.zip (참여형 콘텐츠에 진심인 MZ세대 | 취향을 담은 벅스의 'essential') [내부링크]

내가 매일 구독하고 있는 여러 가지 뉴스레터에서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만한 엑기스 자료만 모아서 이 폴더에 매일매일 기록을 남기기로 했다. 역시 기록을 해야 기억에 오랫동안 남고 나중에 다시 들여다보며 떠..

CSR 브랜딩 캠페인 사례. 곰표 '플로깅하우스' [내부링크]

대한제분 '곰표'가 진행한 플로깅 캠페인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 아시죠? 곰표가 지난해 11월에 플로깅과 브랜드 마케팅을 연결해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리뷰 (레몬심리) [내부링크]

제가 이 책을 들게 된 건 회사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어느 하루였어요. 퇴근을 하기 전에 사무실 책꽂이에 꽂혀있던 책 중 이 한 권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퇴근을 하고 지하철을 타고 가면서 순식간에..

팬슈머, 체크슈머, 트윈슈머, 스마슈머, 트라이슈머, 익스피리언슈머.. 뜻부터 알고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 기사를 읽다 보면 '~슈머'라는 단어가 종종 등장하는 것이 보입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모디슈머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체크슈머, 트윈슈머, 트라이슈머, 스마슈머, 옴..

마케터, 디자이너를 위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15개 총 정리(픽사베이, 언스플래쉬, 피엔지이미지, 픽점보, 올더프리스톡 등) [내부링크]

마케터로 근무하거나 SNS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 이미지를 찾아야 할 때가 종종 있어요. 그럴 때 도움이 되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이미지 편집을 위한 사이트가 아닌, 이미..

2022 마케팅 트렌드 1. 모디슈머 마케팅 (Modisumer Marketing) [내부링크]

 혹시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를 직접 만들어서 드셔 보셨나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음식으로 한 때 굉장한 이슈몰이를 해서 한 번쯤은 다 드셔 보셨을 것 같아요! SNS 상에서 뜨거운 반응..

기획자,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를 위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서핏 [내부링크]

저는 마케팅, 브랜딩 관련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매일매일 받아보고 있는데요!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 TOP5가 궁금하다면 이곳을 클릭!) 내가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플랫폼의 마케팅 관련..

마케팅 도서 추천 "생각의 쓰임" (생각노트 지음) [내부링크]

 <생각의 쓰임>은 마케터 사이에서 워낙 유명하고 마케팅 도서로 추천을 많이 받는 책이라 이미 읽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저도 얼마 전 다 읽었는데요! 글쓴이가 마케터이자 기획자로 살면서 개인의 브랜..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 추천 (오픈애즈, 아이보스, 인크로스, 비마이비, 모비인사이드 등) [내부링크]

마케터로 근무하다 보니 요즘 트렌드를 계속해서 공부하고 읽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마케팅 이슈, 브랜드, 트렌드 관련한 사이트를 아카이빙 해두었답니다. 오늘은 마케팅 이슈 관련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를 하면 우리 회사에 SNS 운영 대행을 맡긴 고객사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관리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SNS를 운영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할 작업 중..

2021 마케팅 트렌드 8. 크리스마스 마케팅 (Christmas Marketing)" [내부링크]

여러분은 12월이 되면 어떤 감정을 느끼시나요? 한 해가 마무리되어간다는 아쉬움과 연말에 사람들을 만나고 기념일을 잘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마케팅은 소비자의 심리를 예측하여 구매..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 TOP 5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브랜딩 뉴스레터를 추천해드릴게요. 아래의 내용은 지금 제가 거의 받아보고 있는 뉴스레터들이라 사용 후기 정도로 읽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1. 캐릿 우선 뉴..

구독하면 좋은 시사/경제, 재테크, 부동산 뉴스레터 TOP 3 추천 [내부링크]

요즘 뉴스레터를 데일리로 구독하는 상품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저도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매일매일 챙겨보는 편인데요, 제가 사용해본 것 중에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오늘 추천해드릴 뉴스레터는 시사/경..

마케팅 트렌드 7. 2022 소비트렌드 키워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케팅 트렌드 7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달 <트렌드 코리아 2022>가 출시되었죠. 2022년에는 과연 어떤 소비트렌드가 주를 이루게 될까요? 책에서는 총 10가지의 키워드를 소개하는데요, 위드 코로나..

2021 마케팅 트렌드 6. 캠핑족의 대란 "캠핑 굿즈 마케팅(Camping Goods Market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 마케팅 트렌드 6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캠핑 굿즈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캠핑 굿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요즘, 언제부터 '캠핑'이 여행의 주 테마로 자리잡기 시작했을까요? 지난..

마케팅/브랜딩 도서 추천(1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브랜딩 도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도서 중에서 제가 읽어본 책도 있고 아직 못읽은 책도 있어요 :) 저 또한 주변에서 추천을 받아서 소개해드리는거라 생각해주..

2021 마케팅 트렌드 5. 리셀테크의 성장 "래플 마케팅(Raffle Market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 마케팅 트렌드 5번째 시간입니다. 다들 복권 해보셨나요~? 복권은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혹시나 내가 당첨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재미를 주곤하죠 (아직 저는 한 번도 안..

마케팅 도서 추천. "데이터 브랜딩" 후기 (김태원 지음) [내부링크]

<데이터 브랜딩> 이라는 책 제목을 인터넷 어딘가에서 접했을 때부터 마음 속에 훅 들어왔습니다. 제가 평소에 관심있어하는 데이터와 브랜딩의 만남이라니! 책 제목만으로도 이 책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이..

2021 마케팅 트렌드 4.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여행 키워드 [내부링크]

2021 트렌드 4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주제는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여행 키워드" 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금방 끝날줄 알았던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의 여행 키워드도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아래의 기사..

티스토리에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삽입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내 티스토리 분석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들었다면, 좌측 하단의 [관리] > [속성] > [속성설정] 순서대로 클릭 2. 추적 아이디가 보이면 복사하기 3. 이제 티스토리로 가..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 피아노 악보 만들기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내부링크]

피아노 유튜버로 활동(?)하다 보니 악보를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꽤 많았다. 그래서 악보를 직접 만들어 온라인에서 판매하기로 결심! 이와 같은 것을 잉여소득이라고 한다. 내가 수익구조만 만들어 놓으면 직접..

메타버스 관련 책 추천 "메타버스" 후기 (김상균 지음) [내부링크]

원래 네이버 블로그에 책 리뷰까지 작성했지만, 앞으로는 읽은 책에 대한 리뷰도 이곳에 쓰기로 했습니다. 제가 얼마 전 읽은 책의 제목은 "메타버스"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메타버스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이 책..

2021 트렌드 3. 새로운 마케팅 창구 '메타버스'의 마케팅 트렌드 [내부링크]

2021 트렌드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주제는 메타버스입니다. 혹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보셨나요? 이 영화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만들어진 영화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시 갑자기 광고 중단이 되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인스타그램 트래픽 광고를 진행 하다가 갑작스럽게 광고가 중단된(?) 상황이 벌어졌어요. 계속해서 재검토를 해봐도 반려처리가 되더라고요. 알아보니 그 이유인 즉슨, 바로가기 재생 버튼..

헤드라인, 광고 카피에 관한 책.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내부링크]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존 케이플즈는 카피라이팅에서 스토리텔링 기법을 처음으로 사용하였으며, A/B 테스트와 같은 광고 카피 비교 테스팅을 도입한 인물입니다. 그가 쓴 공식은 오늘 날의..

디자인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트폴리오를 웹사이트의 형태로 만들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이트 몇 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임웹 http://imweb.me -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폰트 - 원하는 레이이아웃을 자유롭..

2021 트렌드 2. 구독형 서비스 '구독경제'의 활성화 [내부링크]

2021 트렌드, 두 번째 주제는 구독 경제입니다. 구독경제란 일정한 금액(구독료)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필요한 서비스 또는 물건을 받아보는 경제활동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비대면 시대에 핫한 키워드 중 하나..

2021 트렌드 1.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필환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2021 트렌드를 하나씩 올려보고자합니다. 첫번째 주제는 "필환경"입니다. 필환경의 정의 필환경의 개념은 에서 가장 처음으로 소개되었어요. '반드시 필(必)'과 '환경'의 합성어로 전 세..

알아두면 유용한 마케팅 용어 정리(체리 피커, 킬러 콘텐츠, 랜딩 페이지, 비딩, 캐시카우 등..) [내부링크]

애드 네트워크 : 매체사의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를 모아 상품화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검색 쿼리 : 데이터베이스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으로 포털이나 검색 엔진에서 이용자가 정..

마케팅 용어 정리 (CPP, DA, SA) [내부링크]

CPP(Cost per Period) 정해진 기간 동안 광고를 노출하고 금액이 지출되는 시스템으로 지하철, 버스 광고 등의 옥외 광고가 해당되며, 온라인에서는 배너광고를 CPP 방식으로 집행하는 경우도 있음. 타..

인스타그램, 유튜브 관련 사진, 동영상 편집 어플 추천 (스냅시드, 그리드포스트, 인샷, 블로, 비바비디오 등) [내부링크]

각 소셜 플랫폼 별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참 많은데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유용한 사이트 및 어플을 추천해 드릴게요. 인스타그램 관련 어플 1. 인스타 줄 바꾸기 :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 게시..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이즈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 권장 이미지 사이즈" 인스타그램 프로필 180*180 정사각형 이미지 1080*1080px 스토리 이미지 1080*1920px 세로형 이미지 1080*1350px 가로형 이미지 1080*556px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시지 발송 & 쿠폰 발송 & 채널 포스팅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특별히 카카오톡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아요. 포스트 형태의 사진, 동영상, 카드뷰 등으로 나의 브랜드 소식을 업로드 할 수 있고, 플러스 친..

2021 신조어 싹~ 다 모아봄! [내부링크]

Whyrano : "와이라노"를 영문으로 표현 군싹 : "군침이 싹 도노"의 준말 쫌쫌따리 : 아주 작고 하찮은 양을 애써 모으는 모양 머선129 : "무슨 일이냐" 주불 : (택배보낼) 주소 불러의 줄임말 완..

마케팅 캘린더 / 마케팅 달력 모음 [내부링크]

1. [나스미디어] 2021마케팅 이슈 캘린더 출처 : 나스미디어 첨부파일 [나스미디어]2021이슈캘린더.png  파일 다운로드 2. [아이보스] 2021 마케팅 캘린더 출처 : 아이보스 첨부파일 [아이보스]마케팅..

마케팅 믹스 전략 4P, 4C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마케팅 믹스 기업이 계획한 마케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여러가지 수단이나 제도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전략을 짜는 일 기업은 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고객의..

마케팅 핵심 전략 SWOT 분석 / STP 전략 [내부링크]

SWOT 분석 기업, 브랜드의 내외부 환경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판매하려는 상품(서비스)의 강점(Strength) 내부적인 이점=강점 약점(Weakness) 내부의 손해=내부에서 해결가능한 문..

마케팅 실무 용어를 알아보자 (KPI, ROI, ROAS) [내부링크]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기업이나 조직 또는 브랜드가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핵심적인 성과를 수치와 지표로 나타낸 것 ex) 토익 성적 상향이 목표일 경우,..

톤앤매너(Tone & Manner)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톤앤매너 Tone & Manner tone : 어조, 말투 manner : 태도, 방식 톤앤매너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컨셉에 맞는가?" 에 대한 내용이다. 광고나 마케팅에서 주로 쓰는 용어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디지털 마케팅 용어 정리 (ATL, BTL, TTL) [내부링크]

ATL(Above The Line) 4대 전통매체 (TV/신문/잡지/라디오)로 광고하는 것 요즘은 극장광고도 포함시킴 장점 : 광범위하게 노출할 수 있으며, 파급력이 큼 단점 : 일방향 소통방식(소비자와 접촉X), 특정 타겟..

파워포인트 단축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Ctrl 키 사용 Ctrl + S = 저장 Ctrl + P = 프린트 Ctrl + Z = 실행취소 Ctrl + Y = 실행취소를 취소 Ctrl + A = 전체선택 Ctrl + F = 단어 검색하기 Ctrl + H = 단어 바꾸기 Ctrl + N = 새 프레젠테이션 만..

광고대행사 AE(Account Executive)가 하는 일 [내부링크]

AE ( Account Executive) 하는일 팀 단위로 제안서를 준비하여 광고주를 수주해오는 일이 주업무이며, 광고 기획, 제안서 작성, 홍보 계획 수립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예산 설정, 광고 운영 결과 보고..

Z세대의 특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대 구분 X세대 : 1970년 ~ 1980년생 밀레니얼 세대 : 1981년 ~ 1996년생 Z세대 : 1997년 이후 출생 MZ 세대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남들과는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

마케팅 용어 정리(CPM, CPC, CPV, CPA, CPL, CPE, CTA, CTR, CVR, CPS) [내부링크]

CPM (Cost per mile) 광고 노출당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으로 보통 웹 페이지를 1,000뷰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의미 CPC (Cost per click) = 광고비 , 클릭수 광고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

유튜브 컨텐츠 구상하기 내 유튜브 채널 셀프 분석하기 1탄 (feat. 피아노유튜버) [내부링크]

블로그 수익화가 실현되면서 내가 생각보다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떻게 보면 내 적성을 이제야 찾았다고 해야 할까? 돈 벌려고 시작한 것은 아니었는데, 단기간 안에 자연스럽게 수익화가 되..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자격증) 취득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드디어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하루에 강의 8개와 평가시험 2개씩 보고, 거의 일주일 만에 취득한 것 같아요. 강의 시간은 5분 정도의 길이로 짧아서 금방금방 보실 수 있어요. 사..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평가시험(고급) 정답 [내부링크]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1.1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1.2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1.3 구성 설정 적용하기 1.4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1.5 측정 계획 수립하기 평가시험1 GA(고급)_1단원..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평가시험(초보자용) 정답 [내부링크]

1.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 1.1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1.2 Google 애널리틱스의 자동 방식 1.3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1.4 필터로 보기를 설정하는 방법 평가시험 1 GA(초보자용)_1단원 평가시..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 과정 기록(초급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GA) 자격증 취득 중에 있는데요, 지금은 초급 평가시험을 다 끝내고 고급 강의를 듣고 있는데, 확실히 고급이 많이 어려운 것 같아요. 본 포스팅을 시작으로 애널리틱스 자..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케팅은 상품을 기획하고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해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마케팅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게..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자 :: 구글 애드워즈(Ads) 인증시험 [내부링크]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으로 광고주가 애드워즈를 통해 구글 사이트와 다양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구글 애드워즈 인증시험은 구글 애드워즈 공인 전문가로서의..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자 :: 구글 애널리틱스(GAIQ)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분석툴로, 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방문율, 이탈율, 비즈니스 목표 성취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유저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나 머무는 시..

마케팅 자격증 온라인 마케팅 자격증 "검색광고마케터" [내부링크]

검색광고마케터 마케팅의 중심이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으로 변화하면서 마케팅의 수단인 검색광고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는 시대에 맞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과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검정과..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하이엔드마케팅, 노이즈마케팅, 니치마케팅, 매스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난 시간에는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시간에는 하이엔드 마케팅, 노이즈 마케팅, 니치 마케팅, 매스 마케..

IMC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IMC 전략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전략은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으로 즉,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약자이다. 최근에 디지털 플랫폼의 활성화로 전통적인 일 편향적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 [내부링크]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이랑 ? Viral Marketing 즉, 입소문 마케팅이다. 파워블로거의 포스팅을 통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요즘 말로하면 인플루언서나 유튜버와 같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