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s의 등록된 링크

 listen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기타 튜닝기 진지하고 솔직하게 추천해드립니다. [내부링크]

기타 튜닝기, 사실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 기타 튜닝기는 어찌 됐건 튜닝만 제대로 해주면 되는데 쓸데없이 종류가 너무 많아서 기타 초보들에게 불필요한 시간을 잡아먹게 합니다. 기타를 처음 구입하면 왠만해서는 튜닝기를 같이 포함해서 주는데, 튜닝기를 새로 알아보고 있다면 고장이 났거나, 기존에 쓰던 게 마음에 들지 않거나 단순히 분실로 인해서 새로 사야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당황했거나 이런 3가지 사례 중 하나이겠죠. 기타 튜닝기 어떤걸 사야 잘 샀다고 소문이 나는지, 합리적인 튜닝기에 대해 지금부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튜닝기도 베스트셀러가 있다 튜닝기도 사실 베스트셀러가 있습니다. 흔히 명품이라고 하죠. 첫 번째로 추천드릴 튜닝기가 바로 그 베스트셀러급 튜닝기입니다. 세계적인 건 잘 모르겠고 국내..

그레이트풀 데드 장르에 얽매이지 않았던 그들만의 음악 [내부링크]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 장르에 얽매이지 않았던 그들만의 음악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는 1965년에 결성된 미국의 록 밴드입니다. 그들은 1960년대와 70년대 반문화 운동의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밴드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블루스, 록, 팝 등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유명하며, 30여 년의 어마어마한 경력 동안 그들은 13개의 스튜디오 앨범과 수많은 라이브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레이트풀 데드, 진정으로 음악을 즐긴 사람들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는 'Truckin', 'Casey Jones', 'Friend of the Devil'. 'Uncle John's Band', 'Sugar Magnolia', 'Touc..

론 맥커너 재능 있는 음악가이자 Grateful Dead의 창립멤버 [내부링크]

론 맥커너 재능 있는 음악가 Pigpen이라고도 알려진 론 맥커너(Ron McKernan)는 미국 음악가이자 Grateful Dead의 창립 멤버였습니다. 그는 1945년 9월 8일 캘리포니아 주 샌 브루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블루스와 재즈 음악에 노출된 음악가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론 맥커너가 Pigpen이라고 불린 이유와 그 뜻 론 맥커너는 정확히는 'Ron "Pigpen" McKernan'으로 불렸습니다. 흐트러지고 불결한 외모 때문에 "Pigpen"이라는 별명을 받았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고 추측하는 사람들 말로는 그가 종종 맨발로 다니고 빗질하지 않은 머리로 활동하며 자주 더럽거나 얼룩진 옷을 입고 공연을 했기 때문에 별명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의 별명은 항상 더러운 외모로 유명한 연재..

제시 벨빈 음악 역사의 상징적인 R&B 팝 싱어송라이터 [내부링크]

제시 벨빈 음악 역사의 상징적인 R&B 팝 싱어송라이터 제시 벨빈(Jesse Belvin)은 1932년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난 미국 R&B 및 팝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그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귀에 쏙쏙 들어오면서도 깊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곡을 작곡하는 능력으로 알려진 재능 있는 음악가였습니다. 어린 시절과 음악적 시작 제시 벨빈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성장했으며 그곳에서 교회 합창단과 지역 두웁 그룹(doo-wop groups)에서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초기에 Nat King Cole 및 Sam Cooke와 같은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받았고 재능 있는 연주자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1950년대 중반 Belvin은 Marvin & Johnny 및 The Shields와 같은 아티스트의 히..

Canned Heat 미국밴드가 블루스 록을 정의하다 [내부링크]

Canned Heat 미국밴드가 블루스 록을 정의하다 Canned Heat는 1965년 로스앤젤레스에서 결성된 미국의 블루스 록 밴드입니다. 이 밴드는 블루스, 록, 부기우기의 혁신적인 조합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으며 그들의 독특한 사운드는 음악의 역사에서 블루스 록을 정의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초기 경력 및 성공 Canned Heat는 뮤지션 Alan Wilson, Bob Hite, Henry Vestine, Larry Taylor 및 Frank Cook이 모여 결성되었습니다. 밴드의 초기 공연은 혼란스럽고 즉흥적이었으나 멤버들은 전통적인 블루스와 재즈 음악의 사운드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렇게 Canned Heat는 로스앤젤레스 음악계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데뷔했습니다. 이후 1967년에 발매..

앨런 윌슨 'Blind Owl' - 블루스 록을 정의하다 [내부링크]

앨런 윌슨 'Blind Owl' - 블루스 록을 정의하다 앨런 윌슨(Alan Wilson)은'Blind Owl' (눈먼 올빼미)라는 예명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블루스 록 밴드 Canned Heat의 리드 보컬이자 하모니카 연주자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 음악가였습니다. 앨런 윌슨은 Canned Heat의 사운드와 블루스 록 장르를 전체적으로 정의하는 데 기여한 재능 있고 혁신적인 음악가였습니다. 어린 시절과 음악의 시작 앨런 윌슨은 1943년 7월 4일,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가 어렸을 때 캘리포니아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그는 음악에 대한 관심을 키웠습니다. 앨런 윌슨은 어린 나이에 하모니카와 기타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고 곧 지역 커피숍과 포크 클럽에서 공연했습니..

에이미 와인하우스, 그래미 여왕의 비극적 이야기 [내부링크]

에이미 와인하우스. 그래미 여왕의 비극적 이야기 에이미 와인하우스는 2000년대 중반 소울풀한 목소리와 고백적인 가사로 유명세를 탄 독특하고 재능 있는 아티스트였습니다. 상대적으로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에이미 와인하우스는 음악 역사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겼으며, 작사에 대한 그녀의 원초적이고 정직하면서, 매우 개인적인 접근 방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 의 초기 생활과 음악적 시작 에이미 와인하우스는 1983년 9월 14일 런던 교외 사우스게이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Mitch는 택시 운전사였고 어머니 Janis는 약사로 일했습니다.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부모는 그녀가 9살 때 이혼했고 그녀와 그녀의 남동생 Alex는 주로 어머니 밑에서 자랐습니다..

짐 모리슨, 상징적인 Rockstar의 여정 [내부링크]

짐 모리슨, 상징적인 Rockstar의 여정 짐 모리슨(Jim Morrison)은 록 밴드 The Doors의 리드 보컬이자 작사가로 잘 알려진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시인입니다. 1943년 12월 8일 플로리다 주 멜버른에서 태어난 Morrison은 1960년대 반문화 운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짐 모리슨이라는 상징적인 록스타의 여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짐 모리슨 과 The Doors 전설의 시작 짐 모리슨은 세인트 피터즈버그(St. Petersburg College)와 플로리다 주립대학(Florida State University)에서 연극과 영화를 공부한 후 음악 경력을 쌓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1965년에 그는 키보디스트 레이 만자..

전설이 된 반항아들. 록 밴드 The Doors [내부링크]

The Doors는 1965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결성된 미국의 록 밴드입니다. 그룹은 리드 싱어 Jim Morrison, 키보드 연주자 Ray Manzarek, 기타리스트 Robby Krieger 및 드러머 John Densmore로 결성되었습니다. 이 밴드는 1960년대 가장 영향력 있고 획기적인 그룹 중 하나로 간주되며 히트곡 "Light My Fire", "Break on Through(To the Other Side)" 및 "Riders on the Storm"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The Doors는 블루스의 영향을 받은 사운드와 Morrison의 종종 도발적이고 논란이 되는 가사로 유명했습니다. Morrison은 카리스마 있고 예측할 수 없는 연주자였으며 그의 무대 위의 장난..

재니스 조플린 사이키델릭 소울의 여왕이자 로큰롤의 선구자 [내부링크]

재니스 조플린(Janis Joplin)은 1960년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아이콘이었습니다. 그녀는 1943년 1월 19일 텍사스 주 포트 아서에서 태어났으며 사이키델릭 록 밴드 빅 브라더 앤 더 홀딩 컴퍼니의 리드 싱어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재니스 조플린은 20세기의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여성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종종 "사이키델릭 소울의 여왕"으로 불립니다. 블루스, 소울, 록의 요소를 결합한 조플린의 독특한 목소리는 원초적인 힘과 감정의 강렬함이 특징입니다. 그녀의 열정적인 공연과 감정적인 수준에서 청중과 연결하는 능력은 그녀를 인기 있는 연기자로 만들었고 그녀를 1960년대 반문화 운동의 가장 큰 스타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재니스 조플린의 가장 큰 상업적 성..

지미 핸드릭스 로큰롤의 혁신적인 선구자에 대해서. [내부링크]

전설의 기타리스트 지미 핸드릭스 지미 헨드릭스는 미국의 기타리스트, 가수, 작곡가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42년 11월 27일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태어났습니다. Hendrix는 어린 나이에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1966년에 자신의 밴드인 The Jimi Hendrix Experience를 결성하기 전에 세션 뮤지션으로서의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Hendrix의 혁신적이고 독특한 기타 연주 스타일은 피드백, 왜곡 및 기타 실험적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는 빠르게 추종자를 얻었고 기타 거장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블루스, 록, R&B, 사이키델릭 음악의 요소를 결합하여 완전히 새롭고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Jimi Hen..

브라이언 존스. 비극적 천재, 롤링스톤즈의 혁신적인 창립 멤버 [내부링크]

롤링스톤즈의 초대 리더 브라이언 존스(Brian Jones)는 전설적인 영국 록 밴드 The Rolling Stones의 창립 멤버이자 초대 리더였습니다. 1942년 2월 28일 영국 첼트넘에서 태어났으며 자라면서 일찍 음악에 관심을 보였고 색소폰과 기타와 같은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죠. 1962년 브라이언 존스는 Mick Jagger, Keith Richards, Charlie Watts 및 Bill Wyman과 함께 Rolling Stones를 공동 창립했습니다. 브라이언 존스는 밴드에서 여러 악기를 연주했으며 블루스, 재즈 및 세계 음악의 요소를 사운드에 통합하는 절충주의 스타일로 유명했습니다. 롤링스톤즈에서 보여준 혁신 브라이언 존스는 화려한 무대 매너와 패션 센스로 유명하여 반항아라는 밴..

롤링스톤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록 밴드 [내부링크]

롤링 스톤즈는 1962년 런던에서 결성된 영국의 록 밴드입니다. Mick Jagger와 Keith Richards는 밴드의 주요 작곡가이자 프론트맨이었고 Brian Jones는 기타 연주에 대한 혁신적이고 절충적인 접근 방식으로 밴드의 사운드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Ian Stewart는 뛰어난 블루스 피아니스트이자 밴드 초기 사운드의 중요한 부분이었지만 결국에는 배경 역할로 강등되었고 밴드의 로드 매니저로만 인정되었습니다. Bill Wyman은 베이스 기타로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Rolling Stones의 초창기는 블루스와 R&B 음악에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며 밴드는 런던 최고의 라이브 공연자 중 하나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밴드의 초기 멤버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지란 무엇인가. 태평양 북서부의 영향력 있던 음악 및 문화 운동 [내부링크]

그런지(Grunge) 그런지(Grunge)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미국 태평양 북서부 지역, 특히 시애틀에서 등장한 하위문화이자 음악 장르였습니다. DIY(Do-It-Yourself) 미학, 펑크와 헤비메탈 영향의 조합, 당시 주류 음악과 패션의 화려함과 상업주의에 대한 거부가 특징이었습니다. 그런지 음악은 왜곡된 기타 사운드, 우울한 가사, 느슨하고 반체제적인 태도를 특징으로 합니다. 너바나(Nirvana), 사운드가든(Soundgarden), 펄 잼(Pearl Jam), 앨리스 인 체인스(Alice in Chains)와 같은 밴드는 얼터너티브 록을 주류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을 주면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그런지 무브먼트가 되었습니다. 패션 측면에서 그런지는 찢어진 데님, 플란..

너바나의 흥망성쇠: 그런지 개척자들과 그들의 유산 [내부링크]

Nirvana 너바나(Nirvana)는 1987년 워싱턴 주 애버딘에서 결성된 미국의 록 밴드입니다. 밴드는 리드 싱어이자 기타리스트인 Kurt Cobain, 베이시스트 Krist Novoselic, 드러머 Dave Grohl로 구성된 너바나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태평양 북서부 지역에서 등장한 그런지 운동의 주요 조명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지란 무엇인가. 태평양 북서부의 영향력 있던 음악 및 문화 운동 그런지(Grunge) 그런지(Grunge)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미국 태평양 북서부 지역, 특히 시애틀에서 등장한 하위문화이자 음악 장르였습니다. DIY(Do-It-Yourself) 미학, 펑크와 헤비메탈 영향의 tarkyh.com 날것의 거친 사운드와 고뇌에 찬 가..

천재 뮤지션의 조건은 27살? 27클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부링크]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의 공통점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27세에 사망했다는 건데요, 27세에 사망한 천재 뮤지션들을 일컫는 말이 바로 27클럽(27Club) 입니다. 27클럽이란 무엇인가 '27클럽'은 모두 27세에 사망한 재능 있고 영향력 있는 뮤지션 그룹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27세에 사망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 그룹의 뮤지션들은 그들의 죽음이 우연한 타이밍이 존재하거나, 대중음악에 대한 중대한 영향을 끼쳤음을 의미하죠. 27 클럽의 회원에는 20세기의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음악가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들의 죽음은 음악계와 대중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7 클럽의 최초이자 가장 유명한 멤버는 롤링 스톤즈의 창립 ..

너바나 커트 코베인 사망 27년만에 파일 공개한 FBI [내부링크]

전설적인 아티스트 커트 코베인의 죽음 전설적인 록 밴드 너바나(Nirvana)의 프론트맨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은 1994년 4월 8일 시애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의 죽음은 자해한 총상에 의한 자살로 판정되었지만 자살이 아닐 가능성을 암시하는 음모론은 수십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다시 시작된 논란 논란은 2021년 5월7일 FBI가 커트 코베인 사건과 관련된 사망 파일을 공개하면서 재점화되었습니다. FBI는 정기적으로 유명인사에 관한 기록물 일부를 공개하는데, 여기에 10페이지 분량의 커트 코베인 파일이 포함된 것이었죠. 공개된 파일에는 그의 죽음에 대한 조사에서 나온 각종 문서와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파일에는 자살에 대한 공식 판결을 변경할 새로운 정보나 ..

전설적인 음반의 모델 이었던 아기가 성인이 되어 고소한 사건 [내부링크]

전설적인 명반. 포르노법 위반 혐의로 고소당하다. 지난 2021년 8월 24일 미국 얼터너티브 록그룹 ‘너바나’가 아동 포르노법 위반 혐의로 피소돼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밴드를 고소한 사람은 너바나의 히트작 ‘네버마인드(Nevermind)’ 앨범 표지 속 아기인데요, 30년 만에 성인이 돼 나타난 그는 “알몸이 상업적으로 이용당했다”며 멤버들을 고소했습니다. TMZ 등 외신에 따르면, 스펜서 엘든(30)은 밴드 너바나 멤버, 앨범 제작사 등을 포함해 총 17명을 상대로 로스앤젤레스 연방지방법원에 15만 달러(약 1억 7000만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1994년 사망한 너바나의 보컬 커트 코베인 소유의 부동산도 소송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전설적인 아티스트 커트 코베인..

미국의 전설적인 아티스트 Nirvana의 Kurt Cobain [내부링크]

미국의 전설적인 아티스트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 하는 것은 자신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Wanting to be someone else is a waste of who you are." - Kurt Cobain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은 영향력 있는 얼터너티브 록 밴드 너바나(Nirvana)의 리드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및 주요 작곡가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 음악가, 가수 및 작곡가였습니다. 코베인은 1967년 2월 20일 워싱턴 주 애버딘에서 태어나 인근 호퀴암 마을의 트레일러 파크에서 자랐습니다. 자라면서 Cobain은 부모의 이혼, 가난, 거부감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그의 가사와 음악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Nirvana의 성공 Cobain은 어렸을 때 처음으..

일렉트릭 기타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Electric Guitar 일렉트릭 기타란? 일렉트릭 기타는 대중음악의 필수 요소이며 80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로큰롤에서 블루스, 재즈, 헤비메탈, 펑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의 다재다능함과 연주 용이성은 초보자부터 노련한 전문가까지 다양한 연주자에게 이상적인 악기입니다. 일렉트릭 기타는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는 전자기 픽업을 사용하여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한 다음 증폭하여 소리를 생성하는 현악기의 일종입니다. 일렉트릭 기타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지고 속이 빈 몸체가 없는 솔리드 바디 일렉트릭 기타입니다. 다른 인기 있는 유형의 일렉트릭 기타로는 서스테인을 추가하고 피드백을 줄이기 위해 솔리드 센터 블록이 있..

스마트 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하는 법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에 공지사항 등록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스토어에 공지사항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지사항을 통해서 연말 연초 배송 관련 안내 사항 등을 빠르게 전달해 보세요. 스마트 스토어 센터 접속. 스마트 스토어 센터로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 최상단에 '상품관리' 탭을 누르면 밑에 '공지사항 관리'가 있습니다. 공지사항 관리로 들어가면 등록해논 공지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고, 이곳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우리는 새로 등록을 해야 하니 오른쪽 상단에 '새 공지사항 등록'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제가 체크해논 것을 보시고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카테고리를 정하는 곳입니다. 보통 배송지연의 상황이 아니면 그냥 일반으로 설정해서 하는 편입니다. '중요공지사항으로 설정'을 ..

스마트 스토어는 정말 레드오션일까?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는 지금 시작하기엔 늦다? 지극히 개인적인 답이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저도 최근에 여러 부업 파이프라인을 만들다가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 엄청난 판매량이 나와서 이런 글을 적는 건 아니지만 소소하게나마 판매하면서 느낀 점들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스토어는 너무 레드오션이라 지금 하기엔 경쟁력도 약하고 너무 늦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물론 그래서 계속 미루었었고요. 다른 부업들과는 다르게 어쨌든 사업인지라 자본도 어느 정도 들고 사업자 등록도 해야 유리하기 때문에 무지성으로 시작하기엔 무리가 있는 게 사실입니다. 참고로 스마트 스토어를 무자본으로 시작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강의나 글은 모두 거짓입니다. 그런 거짓 과대광고를 하는 강사는..

Splice에서 25가지 샘플팩 무료 배포중입니다 !! [내부링크]

스플라이스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오랜만에 스플라이스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스플라이스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로 25가지 샘플팩을 무료 배포하고 있더라고요. 평소 관심 있어하던 레이블의 샘플팩도 있었고, 일부만 구매했던 팩들도 있었고 이미 구매해서 전부 가지고 있던 샘플팩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떨이가 아니라 퀄리티 높고 인기 많은 팩들 위주로 선정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수요가 많으면 유행에 민감한 업계에선 이미 수많은 곡들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올해 인기가 많았다면 내년에는 바뀐 트렌드를 따라서 수요가 줄어들 테니 어떻게 보면 스플라이스에서는 이러한 인기가 많았던 샘플팩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가장 어울리는 상품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할인이 아니..

IK Multimedia Black Friday 할인 시작 !! [내부링크]

IK Multimedia Black Friday 할인 시작! amplitude와 IRig으로 유명한 IK Multimedia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딱히 특별할 게 없을 정도로 할인을 너무너무너무 자주 하는 IK Multimedia입니다.. 올해 반값 할인은 물론 하나 사면 그 구매 금액만큼 다른 제품 얹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였었습니다. 그때 전 세계 유저들의 구매량에 따라서 구매금액만큼의 제품을 추가로 계속 얹어줘서 5갠가 6개 정도를 무료로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 회사의 제품들을 거의 다 가지고 있는데요, 하나하나의 퀄리티는 매우 좋으나 Native Instruments와 비교하면 사운드적 퀄리티는 제외하고 프로그램적으로 안정성이 좀 미흡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

Native Instruments Black Friday 할인 시작 !! [내부링크]

Kontakt으로 유명한 Native Instruments 사의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시작됐습니다. 타이틀은 Cyber Season이지만 할인 기간이 11월 한 달 가까이 되므로 사실상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Kontakt7은 당연히 포함되어있지 않고 Native Instruments사의 가장 인기 있는 Komplete도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이벤트 제목이 Cyber Season 인 만큼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는 추가로 Komplete의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 할인을 기대해볼 수도 있으므로 올여름 50% 이벤트 때 업그레이드를 못하신 분들은 블랙프라이데이 당일까지 틈틈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omplete Instrume..

Apogee 듀엣2 소프트웨어인 마에스트로2 다운받아보자. [내부링크]

저는 아포지 듀엣 2는 아니고 2와 거의 동일한 아포지 듀엣 ipad&mac을 사용 중입니다. 아포지 듀엣 2나 저의 아포지나 ios 호환 여부 차이뿐 동일한 기기라 아포지 마에스트로 2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48V팬텀 파워 라던지 레이턴시 관련 처리방식 등 디테일한 부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마에스트로 2가 실행을 시켜도 한참 동안 반응이 없다가 몇십 분 뒤에나 켜지고 뭔가 이상해졌습니다. 그래도 스피커로 소리는 잘 나와서 무시하고 있었는데, 에이블톤을 구동하니 듀엣 2가 인식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려고 여기저기 찾아보았으나 어디에도 다운로드를 제공해주지 않아서 한참을 헤매었기에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1. 우선 한국 공식..

요즘 게임 만드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feat.Buildbox) [내부링크]

이 블로그에 오랜만에 쓰는 글이 음악이 아니라 게임. 그것도 게임을 제작하는 것에 관한 포스팅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요즘 들어 인터넷 강의로 새로운 취미생활을 발견하고 그 취미생활을 용돈 혹은 생계로 벌어들일 만큼 수익화까지 연계해서 할 수 있게 자신만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에 관심이 생겨서 이거 저거 알아보고 배워보기도 하고 하다가 빌드 박스라는 게임 제작 툴에 대해 알게 되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공부한 사람으로서 내가 만든 게임에 내가 만든 음악으로 나만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겠다고 생각하니 의욕이 넘치더라고요. Buildbox 빌드 박스 란? 빌드 박스란 코딩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과도 같은 툴입니다. 당연히 흔히 스팀이나 콘솔에 있는 AAA급 타이틀..

통기타와 일렉기타의 차이, 그리고 기타 독학을 위한 첫 선택에 대해서. [내부링크]

통기타는 무엇이고 일렉기타는 무엇인가. 통기타란 무엇이고 일렉기타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나무로 된 기타가 통기타고 전선을 연결해서 징징 거리는, 마치 헤비메탈 같은 노이즈 가득한 소리가 나는 것이 일렉기타일까요?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너무나도 많이 부족한 설명입니다.아마도 이러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면 높은 확률로 기타를 배워보고 싶은 분들일 텐데 통기타와 일렉기타는 무슨 차이가 있는지, 연주 방식이 다른 것인지, 무엇을 배우는 게 더 쉬운지, 혹은 더 어려운지 등등 시작부터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흔히 통기타라고 이야기하는 어쿠스틱 기타(Acoustic Guitar)와 일렉기타(Electric Guitar)의 차이점에 대해서, 그리고 처음 기타를 ..

아이패드 개러지 밴드 원하는 곳에서 페이드 인,아웃 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가 원하는 곳에서 볼륨을 줄였다 높였다 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및 아이폰의 개러지 밴드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부분에 볼륨을 높였다, 줄였다 하는 Fade In , Fade Out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저도 며칠 전에 알게 되어서 정말 놀랐었는데요, 원래는 설정창에서 마지막 마디 부분에 자동 페이드 아웃을 넣는 기능만 존재하는 줄 알고 예전 포스팅에서 디테일 한 부분은 편집을 할 수가 없어서 로직과 비교되는 부분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디테일 한 부분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볼륨만이라도 해결이 가능해서 샘플링을 좀 더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테스트용으로 mp3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그리고 트랙의 파형이 아닌 왼쪽 끝에 트랙 자체를 살짝 터치해줍니..

개러지 밴드 mp3 불러오기 (feat.아이폰,아이패드)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에서 mp3파일 불러와서 작업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에서 mp3파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맥이나 맥북은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그냥 드래그하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개러지 밴드에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우선 프로젝트를 하나 새로 만들겠습니다. 아무거나 선택해서 열면 됩니다. 저는 오디오 레코더를 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 쳐진 로프 모양을 터치하고 사각형으로 체크된 파일 버튼을 터치합니다. iCloud Drive에서 가져온 파일은 여기서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목록 중에 있으면 바로 2초 정도 꾹 누르고 계시다가 드래그해서 트랙으로 꺼내 주면 되시고 목록에 원하는 파일이 없다면 하단에 ‘파일 앱에서 항목 탐색’을 터치해줍..

아이패드 개러지 밴드 기타연결 해서 녹음하기.(아이폰도 가능) [내부링크]

아이패드에 기타를 연결해서 녹음을 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에 기타를 연결해서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렉기타는 물론이고 베이스 기타와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픽업이 달려있는 어쿠스틱 통기타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먼저 준비물이 몇 가지 필요합니다. - 준비물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일렉기타 , 베이스 기타 , 어쿠스틱 기타 기타 케이블 (선택) 모니터링 헤드폰 (선택) USB-C or Lightning 변환 젠더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은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아이패드와 호환이 되는 것이 있고 호환이 되지 않는 것이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Scarlett Solo 3세대입니다. 오디..

[무료비트] DARK (Prod by. Ga.Feel) / 무료비트 다운로드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 관련 포스팅을 하다가 개러지 밴드로 비트를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 부탁드리고, 사용 시 꼭 (Prod by. Ga.Feel) 표기 부탁드립니다. Tool : Garage Band for Ipad

개러지 밴드의 Apple Loops 와 샘플팩을 이용하여 음악 만들기.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도 샘플팩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로 샘플팩과 Apple Loops 를 이용한 비트메이킹에 대해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현대음악에서 샘플팩은 없어서는 안될 무기인데요, 샘플팩이란 말그래도 샘플이라는 이름의 다양한 사운드들이 모여있는 상자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악기 연주를 못하더라도, 음악적 지식이 없어도, 샘플팩을 이용하면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악기들이 사용된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개러지 밴드는 PC에 비해서 샘플팩을 개인이 구해서 개러지 밴드로 편집하기가 쉽지 않았었는데요, 그것을 해소하기 위해서인지 어느 순간 개러지 밴드 자체적으로 샘플팩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새로운 샘플팩이 나오고 있고 (퀄리티도 꽤나 좋은..) 개러지 밴드..

개러지 밴드 ‘샘플러’를 이용하여 곡을 쓰는 방법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인 샘플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의 샘플러를 이용하여 더욱 다양하고 멋진 나만의 사운드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샘플러란 흔히 샘플이라고 하는 단일 사운드, 예를들어 드럼의 kick 이라던지 snare 사운드 , Vocal chop 등의 만들어져 있는 소리 파일들을 가상악기처럼 연주할수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좀더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면 제가 어딘가에서 깁슨 레스폴로 C음 즉 ‘도’ 한음만 녹음된 소리파일을 구해왔다고 했을때, “ 깁슨 레스폴의 깊이가 느껴지는 이 소리로 멜로디를 만들고 싶다 ! ” 한다면 이럴때 쓸수있는것이 바로 이 ‘샘플러’ 라는 기능입니다. 이 샘플러에 깁슨 레스폴로 C음만 연주한 소리파일을 집어 넣으면 개러지 밴드의..

개러지 밴드의 ‘분할’ 기능을 이용해 트랙 잘라 나누기. [내부링크]

트랙의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너무나 쉽고 간단하게 트랙의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랙을 잘라내는 것은 의외로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내어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드럼 루프에서 특정 사운드만 잘라 없앤다던지 그 반대로 루프 안에 있는 킥, 스네어, 하이 햇 등이 단독음으로 나오는 구간만 잘라내어 나만의 드럼 킷을 만들어 완전히 새로운 드럼 루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흔히 말하는 샘플링의 방식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트랙을 짧게 한번만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메뉴가 하나 나오는데 저기서 ‘분할’을 선택해 줍니다. 분할 모드로 진입하면 가위모양 커서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개러지 밴드에서 미디 편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디를 편집한다는 것.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로 미디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미디란 앞서 포스팅했던 개러지 밴드에 내장된 자체 가상악기들을 이용하여 녹음했을 때 입력되는 일종에 데이터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악기를 연결해서 연주를 녹음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리의 파형이 입력되어 보여지지만 개러지 밴드에 내장된 가상악기들은 미디라는 데이터로 입력되어 보여진다는 차이점이 있고, 데이터로 입력된 덕분에 다 된 연주에 실수로 잘못 누른 음이 하나 있어도 그것만 편집하여 지울 수 있고, 박자가 미세하게 어긋난 부분들도 전부 수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 때문에 인간미가 안 느껴지고 기계적으로 딱딱 들어맞게 연주되어 자연스럽지 않게 ..

개러지 밴드로 드럼을 찍는 방법.feat.아이폰,아이패드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에 내장돼있는 드럼 머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러지 밴드로 드럼을 찍는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러지 밴드로 드럼을 찍는 방법은 총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Smart Drums 2. 어쿠스틱 드럼 3. 비트 시퀀서 4.DRUMMER 5 샘플링 6. 외부 가상악기 및 외부 악기를 이용. 1~4번은 개러지 밴드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있는 드럼 머신을 이용한 방법이고, 5번과 6번은 거의 동일하긴 하지만 5번은 ‘Apple Loops’나 샘플팩의 드럼 사운드들을 짜깁기 하는 방식이고 6번은 IK Multimedia사의 Sample Tank 등과 같은 가상악기 앱에 있는 드럼 사운드를 사용하거나, 런치패드 등을 연결해서 직접 손으로 찍어내거나 마이킹 된 드럼으로 직접 연주하는 등..

개러지 밴드를 시작해 봅시다. 트랙 뷰 가이드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를 시작해 봅시다. 이번 포스팅부터 제가 알고 있는 개러지 밴드의 사용법과 아이패드를 이용한 음악 작업을 주제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개러지 밴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기본적으로 성능은 동일하겠지만 UI 적인 차이가 좀 있습니다. 제 포스팅은 아이패드 개러지 밴드를 사용하여 설명할 예정이고 제 아이패드는 3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 입니다. 개러지 밴드를 처음 실행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위와 같이 악기를 고르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 가지 악기들이 있으나 추후에 하나하나 다루어볼 예정이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개러지 밴드의 악기들 중 가장 퀄리티 좋다고 생각하는 악기는 Alchemy 신디사이저 이지만 이번에는 ‘Smart ..

개러지 밴드(Garage Band)는 과연 쓸만한가 feat.아이폰,아이패드 [내부링크]

개러지 밴드(Garage Band) 란 무엇인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있으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앱. 개러지 밴드입니다. 개러지 밴드는 DAW (Digital Audio Workstation)라고 하는 음악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앱입니다. 한때는 음악을 제작하는 것이 별도의 장비들도 필요하고, 어느 정도 지식도 있어야 하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느껴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홈레코딩 시대가 열리면서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든지, 음악을 녹음 및 제작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개러지 밴드는 굉장히 생산성 있는 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아이패드가 발표되면서 개러지 밴드가 탑재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은 ..

John mayer 4집 앨범 BATTLE STUDIES [내부링크]

3집 이후 3년 만에 발매한 스튜디오 앨범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한때 최고의 보물로 여기던 존 메이어의 4집 앨범 'BATTLE STUDIES'입니다. 나x위키 에서는 2010년도 발매라고 적혀있지만 cd에도 케이스 후면에도 2009년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앨범은 2015년 즈음에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구매한 앨범인데, 당시 존 메이어에 너무 매료되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사실 존 메이어를 알게되고 자주 듣던 음악들은 존메이어 본인을 포함한 대다수 사람들이 그의 완벽한 앨범이라고 칭하는 3집 앨범 수록곡들인데 당시에는 잘 몰라서 존메이어 앨범이라고 판매 중인걸 무작정 들고 오다 보니 알고 있던 곡은 하나도 없던 앨범입니다. 존 메이어는 인디시절이나 메이저 데뷔때나 훌륭한 실력탓에 어느정도 있었으나 3..

TOTO - XX 20주년 기념 앨범 [내부링크]

밴드 TOTO의 20년을 기념하는 앨범. 오늘 가져온 앨범은 제가 약 13년 전쯤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구매했던 앨범입니다. 당시 일렉기타를 공부하면서 TOTO의 기타리스트인 'Steve Lucather'에 대해 알게 되어 구매하였습니다. 당시에 누구나 아는 TOTO의 유명한 곡들은 이 앨범에 수록돼있지 않아서 사실 잘 듣지 않고 방 어딘가에 묵혀두고 먼지만 쌓여가던 앨범인데, 요즘 CD 리핑을 통해 개인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스트리밍 음원들과 질이 다른 무손실 음원을 듣고자 집에 쌓여있던 예전 음반들을 하나씩 꺼내보고 있습니다. 이 앨범은 TOTO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매된 앨범으로 앨범 로고에 1977-1997 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앨범의 특징은 기념 앨범이지만 딱히 베스트 앨범..

hide - BEST -PSYCHOMMUNITY- 앨범 [내부링크]

hide의 best 곡만 엄선한 BEST 앨범.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히데의 인기곡들만 엄선한 베스트 앨범 'hide BEST PSYCHOMMUNITY'입니다. 국내 온라인몰에서 새것을 오만원 돈에 구매 가능한 것 같지만 저는 일본 옥션 경매로 만원 정도로 중고 한정판을 구매하였습니다. 한정판이라고 엄청 특별할 건 없고 종이로 된 아웃 케이스 (위 사진이 프린트된)그리고 조금의 사진과 히데의 디스코그라피 리스트가 있는 44페이지 분량의 스토리북 책자가 있습니다. 이 앨범은 2000년도에 발매된 앨범으로 , 히데의 사후 발매된 히데의 첫 베스트 앨범이며 싱글 히트곡들을 포함해서 너무나도 훌륭한 18개의 곡이 선곡되어있어, 히데의 정규앨범 이상으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앨범입니다. 특징으로는 리마스터라는 ..

IU - LILAC 정규5집 앨범 (Feat.BYLAC) [내부링크]

4년 만에 발매된 정규앨범.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올해 초 3월 25일 발매되었던 아이유의 정규 5집 앨범 'LILAC'입니다. 중고는 없을 줄 알았는데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운 좋게 거의 새것 같은 상태로 구매하였습니다. 1월부터 'Celebrity'라는 곡을 선공개하면서 기대감을 자아내던 아이유가 3월에 한창 벚꽃 흩날릴 때 '라일락'이라는 타이틀곡과 'LILAC'이라는 이름의 앨범으로 발매한 앨범으로, 4년 만에 발매된 정규앨범임과 동시에 저번에 포스팅했던 'Palette' 이후 4년만에 아이유가 음악방송에 출연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은 2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었으며 보라색 커버인 'HILAC' , 그리고 제가 구매한 검은색 커버인 'BYLAC' 이 있고 정식 명칭은 'LILAC'입니다. ..

IU - Palette IU정규4집 앨범. [내부링크]

CHAT-SHIRE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의 컴백. 이번에 가져온 앨범은 2017년 4월21일에 발매된 IU의 정규 4집 앨범 'Palette'입니다. 이 앨범은 'CHAT-SHIRE'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의 컴백을 알리는 앨범이자 2013년 발매한 정규 3집 'Modern Times'이후 약 3년 반 만에 발매된 앨범입니다. 이 앨범은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중고 음반을 보다가 신품 코너에서 중고가 급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신품 리뷰입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G-DRAGON이 참여한 앨범의 제목인 'Palette' (작사, 작곡 아이유)와 아이유와 김이나 작사가가 같이 작사로 참여한 '이름에게' 총 2곡으로 더블 타이틀곡이 선정된 앨범입니다. 2곡의 선공개, 그리고 활동 없이 1위 달성..

hide - WooFer 앨범. [내부링크]

hide가 추천하는 자신이 영감을 받았던 음악들의 모음집. 이 앨범은 일본의 전설적인 밴드 X-Japan의 기타리스트 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히데가 미국, 유럽의 음원에서 직접 선곡 한 컴필레이션(Compilation) 앨범입니다. 여기서 컴필레이션 앨범이란 한 음악가 또는 여러 음악가의 노래를 특정 분류에 따라 모은 음반으로 편집 음반이라고도 합니다. 즉 이 음반은 히데의 노래는 수록되어 있지 않으며 미국,유럽의 음원에서 선곡한 곡들이기 때문에 사실 J-Pop앨범이라고는 할 수 없는 앨범입니다. 수록된 곡의 아티스트들은 누구나가 알고 있는 그런 유명한 아티스트들 보다는 아마도 히데가 미국을 돌아다니면서 알게 된 언더 밴드들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이 앨범도 히데의 앨범을 묶음으로 경매에서 낙찰받으면서 같이 ..

hide - rocket dive 싱글앨범 [내부링크]

사실상 히데의 마지막 작품이 된 싱글 앨범. 1997년 12월 31일 히데가 있던 일본의 전설적인 밴드 X-Japan이 도쿄돔 라스트 라이브를 끝으로 해산하면서, 상심하고 있을 팬들을 위해 히데는 바로 다음날인 1998년 1월 1일에 hide with Spread Beaver라는 솔로 프로젝트 팀 결성과 새 싱글 소식을 아사히 신문 전면 광고로 내보냅니다. 그때 언급된 싱글 앨범이 바로 1998년 1월 28일에 발매된 'rocket dive' 싱글 앨범입니다. 수록곡 리스트 1. ROCKET DIVE 2.ROCKET DIVE (Voiceless version) 3.DOUBT (MIXED LEMONed JELLY MIX) 곡에 대해서 우선 'ROCKET DIVE'는 히데의 곡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곡이라 ..

hide TRIBUTE SPIRITS 히데 헌정앨범 [내부링크]

히데를 추모하기 위한 히데 헌정 앨범. 이번에 포스팅할 앨범도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히데와 관련된 앨범입니다. 바로 'hide TRIBUTE SPIRITS'입니다. 이 앨범은 히데의 사후 1999년 X-Japan 멤버들을 포함해서(보컬 Toshi 제외) 히데와 친분이 있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하여 히데의 베스트 곡들을 커버한 앨범으로 히데를 추모하고자 하는 뜻이 담긴 헌정앨범입니다. 이 앨범 또한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찍는 기염을 토했고 1999년 5월에 발매하여 1999년 말까지 약 78만 장이 팔리며 99년 당시 올해 31번째 베스트셀러 앨범이 되었다고 합니다.뿐만 아니라 발매한 그 달에 1999년 5월 일본 레코드 협회인 'RIAJ'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더블 ..

hide - PSYENCE 두번째 정규앨범 [내부링크]

hide의 두 번째 정규앨범. 1994년에 발매된 히데의 솔로 데뷔 앨범 'HIDE YOUR FACE'의 성공 이후 2년 만인 1996년 발매된 2집 'PSYENCE'입니다. 'PSYCHO'와 'SCIENCE'을 합친 단어로 히데는 이 타이틀을 '바보학'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이 앨범은 발매해인 1996년 지난 1집 앨범에 이어서 오리콘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앨범도 총 16곡으로 방대한 량의 앨범으로, 8~10곡정도 들어가는 요즘 정규앨범들 생각하면 정말 엄청난 정성이 들어간 앨범인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 중 4곡은 싱글 앨범으로도 발매가 되었는데 'MISERY'는 같은 해인 1996년 6월에 앨범보다 먼저 선 발매되었고 'BEAUTY&STUPID'는 앨범 발매 후 인 8월..

hide - HIDE YOUR FACE 히데의 첫 정규앨범 [내부링크]

hide 첫 솔로 앨범 HIDE YOUR FACE 이번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함께 묶음으로 일본 옥션에서 낙찰받은 앨범인 HIDE YOUR FACE입니다. 스펠링이 똑같아서 저는 처음에 '히데 유얼 페이스'인 줄 알았지만 '하이드 유얼 페이스'입니다. 히데는 엑스재팬에서는 'HIDE'이고 솔로 활동을 할 때에는 'hide'로 소문자로 활동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티스트 이름은 소문자로 'hide'로 쓰고 '히데'라고 읽습니다. 앨범 제목은 대문자로 'HIDE' 라 쓰고 '하이드'로 읽습니다. 스펠링도 똑같고 '히데'로 읽어도 '하이드'로 읽어도 다 자연스러운 뜻이 되므로 언어유희도 이런 언어유희가 없습니다. 앨범 재킷 디자인은 스위스의 화가인 H.R Giger의 작품인 'Watchgua..

hide - Ja.Zoo 세번째 정규 앨범 [내부링크]

hide의 3번째 정규앨범이자 사후 발매된 앨범. 이번에 일본옥션에서 히데의 중고 앨범을 묶음으로 구매해서 일주일 만에 받았습니다. 그래서 시디 리핑할겸 바로 오픈하고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 앨범은 X-Japan의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히데의 정규 3집이지만 히데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는 바람에 아직 완성되지 못했던 앨범이 히데의 프로젝트 팀 Spread Beaver 멤버들에 의해 완성되어 히데의 사후 발매된 앨범입니다. 이 앨범은 히데의 사후 발매되었지만 히데의 활동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고, 오리콘 차트에서도 엑스재팬 시절을 포함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앨범의 제목은 일본인(Japanese)와 수록곡의 가제목에 동물 이름이 많았기 때문에 동물원(Zoo)을 합쳐 Ja.Zoo라고 하며 ..

아이유(IU) 리메이크앨범 꽃갈피 둘 [내부링크]

아이유(IU)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인 꽃갈피 시리즈의 두 번째 앨범인 '꽃갈피 둘'입니다.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번 앨범도 신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총 7곡이 수록된 '꽃갈피' 앨범보다 한곡 덜 수록되어 총 6곡이 수록된 '꽃갈피 둘' 앨범은 한곡 덜 수록된 대신 재미난 플립북 하나가 들어있습니다. 이 앨범의 1번 트랙은 '가을 아침'입니다. 딱 가을이 시작되는 지금 시즌에 듣기 좋은 곡입니다. '가을 아침'으로 시작되어서인지 전체적으로 가을느낌이 드는 앨범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 한번 하면서 이 앨범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뭔가 낭만적여집니다. 앨범 케이스는 지난 앨범과 마찬가지로 촉감 좋은 도화지 질감입니다. 케이스를 열면 이번 앨..

아이유(IU) 리메이크앨범 꽃갈피 [내부링크]

아이유(IU)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이번엔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프라인 중고매장 갔다가 신품 라인에서 발견했는데 가격이 제법 괜찮아서 이번엔 중고가 아닌 신품 후기입니다. 꽃갈피 앨범은 총 2개의 시리즈가 발매되었는데 참.. 하나만 구매하기엔 수록곡들 하나하나가 너무 좋아서 놓칠 수가 없어 결국 두 개 다 구매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인 꽃갈피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CD를 넣으면 바로 나오는 1번트랙인 '나의 옛날이야기' 들으면서 하나하나 오픈하면 왠지 모르게 마음 따듯한 느낌도 나고 좀 더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보다 앨범이 소장가치가 충분하다 싶을 정도로 콘셉트 확실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서 놀랐습니다. 우선..

Hamasaki Ayumi - BEST2-BLACK- 앨범 [내부링크]

하마사키 아유미의 베스트 앨범. 이번 포스팅에도 베스트 앨범을 가지고 왔습니다. 베스트 앨범은 잘 안 산다고 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계속 베스트 앨범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일본의 전설적인 가수 하마사키 아유미의 베스트 앨범 BEST 2-BLACK-입니다. 전설이라 할 만큼 지금까지 굉장히 많은 곡들을 발매하였고 히트곡도 많다 보니 수집은 천천히 하기로 하고 우선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우연히 발견한 베스트 앨범을 구매하였습니다.이번엔 종이 케이스가 아닌 부피가 좀 있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시디케이스 재질입니다. 지난번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베스트앨범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 앨범도 하마사키 아유미가 굉장히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당연히 버릴곡 하나 없는 정말 베스트 앨범이..

No Doubt - Rock Steady 앨범 [내부링크]

No Doubt의 5번째 정규앨범 이번엔 No Doubt의 5번째 정규앨범을 가져왔습니다. 사실 No Doubt은 Don't Speak이라는 곡 말고는 아는 게 없었지만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Don't Speak만 알고있었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밴드의 색깔을 비슷한 느낌으로 생각했었는데 , 이 앨범을 듣고 완전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때로는 밝고 , 때로는 어둡고 , 때로는 팝적이면서 때로는 레게스럽고 .. 한 앨범에 다양한 장르가 섞여있는 굉장히 흥미로운 앨범이었고 Don't Speak 처럼 귀에 딱 꽂히는 킬링 멜로디는 약해서 호불호가 좀 있을 수 있지만 꽤나 참신하고 다양한 재미와 취향이 섞여있는 앨범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No Doubt 하면 다른것보다 보컬..

Britney Spears Greatest Hits - My Prerogative 앨범 [내부링크]

Britney Spears 베스트 앨범 My Prerogative 이번에 구매한 앨범이자 소개할 앨범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베스트 앨범인 Greatest Hits - My Prerogative 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을 갔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앨범인데 무려 한정판입니다. 빵빵한 수록곡과 함께 오리지널 곡이 들어있는 CD1과 리믹스곡들이 담긴 CD2로 총 2장이 CD 구성입니다. (콘서트 살짝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사실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대해 잘 알진 못하고 많이 듣지도 않았기 때문에 살까 말까 살짝 고민을 하긴 했지만 원래 베스트 앨범보다는 정규앨범을 사서 전체 곡들의 콘셉트를 느끼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 오히려 잘 안 듣던 아티스트이기에 베스트 앨범을 사서 아티스트의 색깔을 알아보기..

Avicii - Tim 앨범 [내부링크]

AVICII 사후 발매된 앨범. 이번에 구매한 앨범은 아비치의 사후 발매된 앨범인 TIM입니다. 앨범 제목은 아비치의 본명인 Tim Bergling (팀 베릴 링)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이 앨범은 아비치가 살아있을 때 인터뷰로 이야기했던 수많은 만들어놓고 발표를 하지 못한 곡 , 라이브에서만 공개하고 앨범으로는 아직 나오지 않았던 이른바 그의 유작들을 담아둔 앨범으로 , 80% 정도 완성되어있던 곡들에 아비치의 평소 작업내용을 꼼꼼하게 메모해두는 습관 덕분에 그의 사후 앨범으로서 세상에 공개될 수 있었습니다.(이 앨범 수록곡 외에도 미발표곡이 100곡이 넘는다고 합니다.) 저는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참여한 Heaven이라는 곡이 너무 좋아서 구매하게 되었지만 이 앨범의 곡들은 아비치의 다른 앨..

hide - 子ギャル(cogal) 코갸루 초회판 ! [내부링크]

2014년 12월 발매된 히데의 사후 앨범. 1998년 세상을 떠난 엑스재팬의 기타리스트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히데의 사후 발매된 앨범 중 하나인 (..) 子ギャル(cogal) 코갸루 입니다. 이 앨범은 히데가 죽기 전 만들어 둔 데모를 (일종의 스케치) 히데의 전속 프로듀서였던 I.N.A (이나)와 YAMAHA의 Vocaloid 팀이 함께 작업하여 완성된 앨범으로 히데가 생전에 발표했던 곡들에서 목소리 샘플을 하나하나 찾아내서 야마하의 신시사이저 기반 음성합성 가상악기인 보컬로이드를 통해 히데의 목소리를 되살려내서 만들어진 곡인 코갸루 라는 곡이 들어있습니다. 즉 히데가 생전에 직접 부른 것이 아닌 , 히데의 곡에서 목소리를 샘플링하여 일종의 현대 음향기술로 복원시켜낸 사운드로 제작된 것입니다. 제가 구..

AVICII TRUE 합본앨범 ! [내부링크]

아비치 TRUE 앨범과 TRUE : Avicii by Avicii 앨범의 합본판! 요즘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음반들과 함께 새로 여러 음반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도 좋지만 CD를 리핑해서 들을 수 있는 최상의 무손실 음원으로 듣기 위함인데요 , 확실히 일반적인 스트리밍 음원 하고 퀄리티 차이가 커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TIDAL처럼 무손실 음원을 제공하는 스트리밍도 있긴 하지만 금액도 금액이고 원하는 곡이 없을 수도 있으니 소장하고 싶은 앨범들을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매 한 앨범은 아비치의 TRUE 앨범과 TRUE : Avicii by Avicii 앨범의 합본판입니다. TRUE 앨범은 굉장히 실험적인 앨범으로 유명한데 , EDM과 어쿠스틱 한 사운드의 조합 , 특히 타이틀곡인 Wak..

천국의 메커니컬 기타트레이닝 일본에서 직구했습니다. [내부링크]

천국의 메커니컬 기타 트레이닝? 국내에서도 '지옥의 메커니컬 기타 트레이닝'이라는 책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국내는 물론 일본 현지에서도 꽤나 인기 있었던 책으로 많은 기타 초보들을 정말 지옥으로 빠트렸던 책인데요, 좋은 예제 프레이즈들과 음원 CD , 예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등 정말 몇 안 되는 재밌고 잘 만든 교본입니다.(너무 어려워서 문제..) 그 후로 여러 시리즈가 나왔었지만 사실 저는 테크닉에 취약해서 맨 처음 나왔던 지옥 트레이닝도 완주하지 못했기 때문에 쳐다도 안 보고 있었는데 얼마 전에 우연히 저와 같은 지옥에 빠져 사는.. 기타리스트들을 위해 천국의 맛을 보여주겠다며 나온 '천국의 메커니컬 기타 트레이닝'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하고 연주곡 위주라 재밌을 것 같아서..

콜트(Cor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한국의 악기 브랜드 콜트는 세계적으로 꽤나 알려진 한국의 악기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한국 회사에, 저가형 기타로 유명하고, 왕초보 입문 자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추천하는 입문용 기차로 유명한 브랜드라 콜트라는 회사가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명성이 있는걸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외국에서도 고가의 고품질 악기보다는 가성비의 입문용 기타 이미지인 것 같지만 세계적인 영국 밴드 MUSE의 보컬이자 기타리스트 메튜 벨라미의 시그니쳐 일렉트릭 기타도 론칭했던 브랜드가 바로 콜트입니다. 한때는 노동자 정리해고로 불매운동도 일어났던 콜트지만 세월이 흘러 지금은 합의점을 찾아 해결이 되고 잘 풀린 듯합니다. 후일담은 잘 모르므로 잘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콜트 콜트는 악기업체 콜텍의 ..

ESP 기타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하드락에 어울리는 강력한 기타 ESP ESP는 1975년 시부야 히사타케를 주축으로 동경의 공방에서 설립된 기타 브랜드입니다.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펜더, 깁슨, 에피폰 등과 비교하면 짧은 역사이지만 현 일렉트릭 기타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앞의 브랜드들에 밀리지 않을 만큼 단시간에 성장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메탈리카가 사용하는 기타로 유명하며 강력한 사운드로 특히 메탈을 연주하는 기타리스트들은 한 대씩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하드락에 잘 어울리는 일렉트릭 기타를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ESP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SP의 시작과 현재 초기에 ESP는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뉴욕 커스텀샵을 오픈하여 미국의 기타리스트인 조지 린치 , 메탈리카 (제임스 햇필드, 커크 해밋..

에피폰(Epiphon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깁슨의 자회사 에피폰 에피폰(Epiphone)은 국내에서 깁슨(Gibson)의 저가형, 깁슨의 자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는 기타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에피폰은 본사보다는 저렴해야 하는 자회사임에도 낮은 가격대는 물론이고 꽤 높은 가격대도 보유하고 있으며 훌륭한 품질을 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에피폰의 리미티드 에디션, LTD 모델은 깁슨급의 일렉트릭 기타 라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다 보니 펜더와 스콰이어는 브랜드 무게감의 차이가 크지만 깁슨과 에피폰은 조금 덜 한 편입니다. 사실 에피폰이 처음부터 깁슨의 자회사는 아니었습니다. 에피폰은 본사인 깁슨보다도 깊고 깊은 역사를 가진 브랜드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피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피폰의 역사 에피폰은 정말 놀랍게도 1873년 ..

모니터링 스피커란? 그리고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모니터링 스피커란 ? 모니터링 스피커란 말 그대로 모니터링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스피커를 말합니다. 모니터링 환경에서 사용되는 스피커기에 주로 음악을 만드시는 분들 , 스튜디오 등에서 사용되어 지는데 그렇다고 단순 리스닝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용가치가 없느냐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일반 청음용 스피커에 비해 사운드적 디자인이 안되어 있어 가격대가 높은 모델일 경우 가격대비 리스닝용으론 좋지 않다는 평가들도 많지만 변질없는 원래 소리에 가까운 상태 라던지 그냥 그 스피커 사운드가 마음에 들었다던지 여러가지 이유로 리스닝 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고 스피커는 꼭 구매 전 청음이 필요 할 만큼 브랜드마다 색깔도 다르고 사람 취향도 다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모니터링 스피커는 보통 플랫한 스피커라고 해..

깁슨(Gibson)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일렉트릭 기타의 양대산맥 Gibson 전에 포스팅했던 Fender와 양대 산맥으로 알려져 있는 Gibson(이하 깁슨)은 펜더만큼 깊은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최고의 일렉트릭 기타 회사 중 하나입니다.그만큼 깁슨도 음악의 역사에 없어서는 안 될 브랜드이며 음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회사입니다. 깁슨은 할로우바디의 표준을 제시하고 , 또 레스폴기타의 상징이 되기도 하는 회사로 험버커 픽업을 최초로 개발하면서 펜더의 싱글 픽업이 주가 되는 스트라토캐스터(물론 험버커 픽업 사용됩니다.)와 반대로 좀 더 따듯하면서 묵직한 드라이브에 좋은 깁슨 고유의 '색'을 만들면서 펜더의 뒤처지지 않는 강력한 행보를 보여주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파산위기도 겪었지만 결과적으로 파산은 면하였으며 현대음악에 상대적으로 스트라토..

할로우바디 기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속이 비어있는 Guitar 할로우 바디 (Hollow Body) 기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llow의 사전적 의미는 골짜기, 구멍, 우묵한 곳, 우묵 들어가다, 도려내다, 우묵 들어간, 속이 텅 빈, 힘없는, 거짓의, 공허한 등등 비어 있는 공간과 관련된 뜻입니다. 이 뜻에서 알수있듯이 할로우 바디 기타란 기타의 바디 속이 비어 있어서 지어진 명칭입니다. 그래서 앞서 포스팅했던 솔리드바디는 바디 내부가 나무로 꽉 채워져 있는 반면 할로우바디는 마치 어쿠스틱 기타 처럼 속이 비어 있는 바디입니다. 전형적인 일렉기타인 솔리드바디가 주로 메이플 , 로즈우드 등을 사용할 때 할로우바디는 어쿠스틱 기타의 목재로 쓰이는 소리의 울림을 겨냥한 스프루스류의 목재도 사용되곤 합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바이올..

SG 기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Gibson에서 만든 Fender Stratocaster의 대항마 SG SG 기타는 깁슨이 경쟁사인 펜더의 스트라토캐스터 출시에 대항하기 위해 1960년 발표한 모델입니다. 이 기타는 발매한 년도 당시에 무려 레스폴 기타보다도 판매량이 좋았다고 하는데요 , 당시 깁슨이 기타리스트 레스폴과 약간의 불화도 있었고 마침 이 SG가 레스폴보다 판매량이 좋아서 1961년부터 1967년까지 무려 7년 가까이 레스폴 생산을 중단한 역사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SG라는 모델명은 지금처럼 하나의 독립된 모델이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나왔던 레스폴 기타의 단점들인 무게와 연주의 편의성 등을 보완하기 위해 2세대 레스폴을 계획하고 지은 일종의 프로젝트 명으로 SG는 바로 Solid Guitar의 약자입니다. 여기서 ..

펜더(Fende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선택한 기업 Fender(이하 펜더)는 미국의 전자악기 브랜드로 일렉트릭 기타부터 베이스는 물론 앰프까지 생산하는 기업으로 ,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지금까지도 전자악기 분야의 정상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펜더는 옛날부터 지미 핸드릭스나 에릭 클랩튼 등 일일이 나열하면 끝도 없을 만큼 누구나 아는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애용하던 브랜드입니다. 펜더는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요 , 이전 포스팅에서 중간중간 나왔던 이야기지만 사람들이 일렉트릭 기타 하면 생각하는 이미지인 스트라토캐스터 , 텔레캐스터 모두 펜더가 최초로 만들어서 지금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은 펜더에게 있는 게 맞겠지만 펜더 측에서 처음에는 소송으로 번지기도 했으..

레스폴 기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Les Paul Guitar의 시작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Gibson 사의 레스폴 기타는 미국출신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레스폴의 시그니처였으며 그의 활동명을 그대로 가져온 기타입니다.펜더의 여러 성공사례로 위기감을 느낀 깁슨이 당시 큰 명성을 펼치고 있던 기타리스트 레스폴 과 함께 개발한 기타로 아이러니 하게도 레스폴 본인 보다 당시 깁슨의 사장이었던 테드 맥카티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된 기타라고 합니다. 지금의 스탠다드한 레스폴이 나오기 전까지는 54커스텀 , 54주니어 , 55스페셜 등의 이름으로 여러 실험들을 거친 기타가 발매 되었으며 1957년 당시 깁슨에서 연구중이던 최첨단기술 험버커픽업을 장착하여 지금의 스탠다드한 레스폴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기타리스트들의 사랑을 받은 Guitar 국내..

텔레캐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Telecaster 란 이런 겁니다. 전에 포스팅한 스트라토캐스터와 더불어서 일렉기타의 스탠더드 한 모델 중의 하나인 텔레캐스터는 스트라토캐스터와 마찬가지로 Fender에서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기타를 잘 모르시는 분도 사람들이 왜 펜더를 찬양하는지 , 펜더라는 브랜드의 파워가 느껴지실 겁니다. 텔레캐스터는 펜더 최초의 솔리드 바디 (스트라토캐스터 같은 디자인) 기타인 에스콰이어라는 수공 제작 한 일종의 시범생산 기타에서 시작되었으며 에스콰이어의 시범생산에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1951년, 브로드캐스터(Broadcaster)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상에 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브랜드에서 Broadkaster라는 이름의 드럼을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노캐스터(Nocaster)라는 이름으로 명칭을 변..

스트라토캐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일렉기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디자인 사람들이 일렉기타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기타 모양이 아마도 위에 사진에 있는 형태의 기타 일 것입니다. 저러한 디자인의 일렉기타를 바로 ' 스트라토캐스터 '라고 합니다. 스트라토캐스터는 현제 미국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Fender 라는 기타 회사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디자인입니다. 물론 저작권도 펜더 사에 있지만 현재는 너무 많은 브랜드에서 이 디자인을 거의 일렉기타의 스탠더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펜더 측에서도 딱히 소송을 하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러 브랜드에서 카피할 만큼 인기가 많은 스트라토캐스터, 과연 어떻게 일렉기타의 스탠더드 디자인으로 자리매김했을까요? (여기부터는 지극히 주관적인 추측입니다.) Fender 사의 수준 높은 퀄리티 먼..

가상악기(VST, VST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가상악기는 이런 겁니다. 가상악기란 말 그대로 실제 하지 않는 가상의 악기입니다. 가상악기의 시작을 알기 위해서는 신시사이저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신시사이저는 소리를 인위적으로 가공하고 합성하여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내는 악기로, 컴퓨터가 발전하기 이전에는 (지금도) 신시사이저는 원래 하드웨어 장비였습니다. 이러한 신시사이저가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것이 가상악기의 시작입니다. 가상악기의 규격 VST , VSTi 가상악기의 규격 , 즉 파일의 확장자는 보통 VST , VSTi 입니다. VST는 Virtual Studio Technology 의 약자이고 주로 리버브 , 딜레이 , 페이저 EQ 등의 이펙터를 가리키는 규격입니다. VSTi는 VST에 instrument 가 추가된 규격으로 소프트웨어 신시사이..

DAW 음악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음악 소프트웨어 DAW 음악 소프트웨어는 보통 Digital Audio Workstation 줄여서 DAW 라고 부릅니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음악 작업에 핵심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녹음은 기본이고 작,편곡과 믹싱, 마스터링까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전부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치면 포토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악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회사의 프로그램들이 출시가 되어있고 각 회사별로 약간씩 다른 차이점이 있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시작해야 할지 많이 고민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보통 디테일하게 가지 않고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를 공부해 놓으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넘어가기도 수월하고 대부분 프로 분들은 주력으로 쓰는 ..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홈레코딩의 필수 장비 , 오디오 인터페이스 홈레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들어보는 장비, 바로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홈레코딩은 물론 전문 스튜디오에서 프로들의 음악 작업으로도 사용되는 장비로, 간단하게 컴퓨터와 악기를 연결해주는 '외장 오디오 카드'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악기를 연결할 때 반드시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며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성능에 따라 녹음의 질이 달라집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란 이런 겁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기본적인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D/DA 컨버팅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여러 가지 역할이 있는데, 가장 먼저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전기 신호로 , 또 반대로 디지털 전기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