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news-mania의 등록된 링크

 live-news-man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태양계 형성의 비밀 [내부링크]

태양계 형성의 비밀 우주캠프(스타)는 남극에서 채취된 운석을 통해 태양계가 형성된 약 45억 년 전, 태양계 형성 전에 별의 폭발로 만들어졌습니다. 남극에서 회수된 운석에서 학계가 확인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천체 사진 촬영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천체 사진 촬영하기 최근 스마트폰의 사진 품질을 살펴보면 DSLR 카메라처럼 느껴질수록 스마트폰이 DSLR 카메라를 능가하는 방식보다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성능이 나타납니다. 어떻게 밤에 스마트..

천문학에 입문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천문학에 입문하는 쉬운 방법 천문학은 쉽고 재미있어야 합니다. 아이 조각과 명왕성의 수차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긴장하고 있다고 믿는다면, 심호흡하고 이것을 즐기기 때문에 기억하십시오. 어쨌든, 여러분에게..

천문학과 점성술 [내부링크]

천문학과 점성술 어떤 사람들은 별을 취미로 볼 때 별자리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점성술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별을 볼 때 점성술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별을 보면 우연히 점성술에 관한 책과 문장이 몇 권..

생일에 따른 별자리 [내부링크]

생일에 따른 별자리 우리가 알고 있는 별자리는 생일에 의해 결정됩니다. 별자리의 점들은 생일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별자리는 모두 12개입니다. 우리는 이 별자리를 황도 12개 궁전이라고 부릅니다. 황도는 태..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 [내부링크]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 지구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1바퀴를 돌며 태양 주위의 시계 방향을 지구의 공전이라고 합니다. 태양계 행성의 궤도 시간은 태양을 중심으로 한 지구와 함께 공전 기간이라고 합니다. 지구..

해왕성 위성의 특징 [내부링크]

해왕성 위성의 특징 해왕성은 14개의 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스 신화에서 나타나는 낮은 수신(물의 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위성 중 가장 큰 것은 트리톤이었는데, 윌리엄 러셀은 17일에 해왕성을 발견..

미생물학의 개념 [내부링크]

미생물학의 개념 미생물학은 미생물학을 연구하는 생물학 분야다. 그것은 병원성 미생물학(병원 미생물학)에서 인간과 다른 사람들의 병원성 발생을 연구하고 박테리아, 고고, 곰팡이, 원생동물, 바이러스 등을..

공학의 의미와 역사 [내부링크]

공학의 의미와 역사 공학은 공동 안전 및 건설 복지를 위한 유용한 물건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조사로 때로는 수학 및 자연 과학에 기반한 인문 사회 과학 지식을 사용합니다. 공학은 대부분의 분야에서 수학,..

토성의 특징과 고리 [내부링크]

토성의 특징과 고리 토성은 태양계에 있는 행성으로, 태양에서 여섯 번째로, 중동 고지대에서는 진위(별)라고도 불렸다. 토성은 목성에 이어 태양계에서 두 번째로 큰 행성으로 지름이 약 12만 킬로미터, 지구..

별자리 기원과 상식 [내부링크]

별자리 기원과 상식 별자리는 처음에는 널리 알려진 별자리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각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른 용도가 통합되어 오늘날 별자리가 생겨났습니다. 오늘날의 별자리의 기원은 기원전 청년기 바..

중력파 이론 [내부링크]

중력파 이론 중력파는 시간 공간에서 발생한 잔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1905년에 중력의 작용을 고려하여 4차원 시공간을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인 상대성 이론을 발표했습니다. 1906년에..

유성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유성에 대한 모든것 별똥별이라고도 하는 유성은 매우 빠른 속도로 지구의 대기로 돌진하여 밝은 빛의 줄기를 형성합니다. 유성은 지구의 대기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며, 그 자체로 빛을 생성하는 항성과 다릅니다...

화성의 물리적 성질 [내부링크]

화성의 물리적 성질 화성의 대기는 매우 희박합니다. 지구의 약 0.75%는 지구의 약 0.006 대기압이며 지구의 대기의 0.75%에 불과합니다. 화성 대기의 조성은 금성과 매우 유사한 분위기의 구성인 약 95%의 이산화..

수성의 특징 [내부링크]

수성의 특징 수성(라틴어: Mericurius)는 태양으로부터 평균 5,800만km의 가장 가까운 궤도를 달리는 행성으로, 반경 약 2,400km, 주변 439,264km의 가장 작은 내측 행성이다. 88일의 전환기간과 58일의 자기역전..

태양계의 왕자 목성 [내부링크]

태양계의 왕자 목성 목성은 태양계의 다섯 번째 궤도를 도는 행성으로, 태양계에서 가장 거대한 행성입니다. 목성은 태양계의 8개 행성 모두와 결합한 질량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며, 약 143,000km에서 지구의..

달과 지구와의 관계 [내부링크]

달과 지구와의 관계 달은 지구 위에서 유일하게 영구적인 자연 위성으로 태양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위성입니다. 행성의 크기와 관련된 가장 큰 자연 위성. 지구의 중심에서 달의 중심까지의 거리는 평균 384,40..

지구의 역사와 형성과정 [내부링크]

지구의 역사와 형성과정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세 번째 행성으로 얇은 대기층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지구형 행성 중 가장 큰 행성입니다. 지구는 45억 6천만 년 전에 형성되며 지구와 행성 테러의..

수성의 구조 [내부링크]

수성의 구조 수성(라틴어 : Mercuries)는 태양으로부터 평균 5천8 백만 km 떨어진 가장 가까운 궤도를 달리는 행성입니다. 또한, 반경이 약 2,400km이고 둘레가 439,264km인 가장 작은 내부 행성입니다. 전환 기..

명왕성이란? [내부링크]

명왕성 (영어 : 명왕성, 중국어 : 명왕성) 또는 왜성 134340 명왕성 (소행성 이름 134340 명왕성)은 Kuiper의 왜성입니다. 그것은 지구의 위성인 달에 비해 약 6분의 1과 3분의 1의 질량을 가진 암석과 얼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