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abetterlife의 등록된 링크

 livingabetter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소상공인지원|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선정 사례 [내부링크]

전국의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된 곳을 알려주는 글입니다. 1. 충북의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백년소공인: 다리깨방앗간, 할아버지때부터 해온 방앗간, 인스타그램 팔로어 1만 이상, 플리마켓 홍보, 전국 온라인 택배 주문 -백년소공인: 훼필리 코퍼레이션, 소반을 만드는 목공예 명장, 매운탕집 -백년가게: 책이있는글터, 서점, 1992년에 시작, -백년가게: 느티나무집 -백년소공인: 충주사과한과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충북편 #SRT매거진 #11월호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이란? 중소벤처기업부는 우수성과 지속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blog.naver.com 2. 부산의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백년소공인: 그린식품, 어머님이 유부를 만들어 팔았고 아들이 그린식품이라는 제조공장을 갖..

소상공인지원| 백년가게 & 백년소공인 홍보글 [내부링크]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지원사업을 홍보하는 여러 글을 모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홍보글을 통해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의 특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중소벤처기업부(2021년 9월, 백년소공인 사례) -제일인쇄소를 운영하는 채중기 대표 -이원양조장을 4대째 운영하며 '시인의 마을' 막걸리로 유명한 기업인 -대신직물을 4대째 운영히며 한복 원단 보존과 한복 대중화를 위해 애쓰는 기업인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우수 소상공인 지원!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육성 사업’ 인쇄소를 운영하는 채중기 대표는 54년간 한결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blog.naver.com 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21년 4월)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지원내용: 홍보/컨설팅/판로/시설..

소상공인지원| 백년가게 선정과 지원 문제점 [내부링크]

백년가게는 중기청에서 업계 경력이 오래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정책입니다. 하지만 선정이 까다롭다는 기사가 있어 공유합니다. 선정 까다로운 '백년가게' 지원은 미미… "메리트 못 느껴"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 업력이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발굴해 100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백년가게’에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11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인천지역 www.joongboo.com 백년가게 평가기준은 경영자 혁신역량,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성, 영업의 지속가능성 등의 종합적인 항목으로 이뤄져 있는데 단일제조업을 제외한 전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업력 30년 이상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지난해부터는 20년 이상의 점포도 국민추천..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에 원화로 입금하기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입하여 레벨인증을 한 후 실제 거래를 위해 가상화폐거래소에 현금을 입금해야 합니다.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가상화폐를 거래할 원화 현금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업비트 앱의 입출금 클릭하기 업비트에 가입한 후 레벨인증을 했다면, 이제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 은행계좌에서 돈을 이체해야합니다. 업비트 모바일 앱 화면의 제일 아래 부분을 보면 입출금이 있습니다. 입출금을 클릭합니다. 입출금 > 원화 > 입금하기 > 입금금액 쓰기 입출금을 클릭하면, 총 보유자산이 나옵니다. 보유자산은 코인과 원화형태로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화를 클릭합니다. 원화는 KRW 입니다. 그래서 원화를 누르면 KRW 입출금 화면이 나옵니다. 은행 계좌에서 업비트..

카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흐름 (당일 거래량, 시총규모) [내부링크]

2021년 4월 15일 카카오가 액면분할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주가 상황과 앞으로의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카카오 액면분할 직후 주가 카카오 액면분할이 있었던 4월 15일 카카오는 개인이 4천348억원어치를 순매수했고,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2천774억원, 1천441억원을 순매도했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첫날 급등…개미들 4천억대 순매수(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카카오[035720]가 액면분할 후 첫 거래일인 15일 큰 폭으로 올랐다. www.yna.co.kr 카카오 액면분할, 그리고 VI발동 액면분할 후 카카오 1주 가격은 11만 1600원이었는데, 액면분할 당일인 4월 15일 이미 12만원으로 장을 시작했습니다. 저도..

가상화폐 거래방법(거래소 어플, 은행 비대면계좌 생성, 레벨 인증) [내부링크]

가상화폐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가상화폐거래소를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암호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 직접 가상화폐 플랫폼레서 거래할 수도 있지만,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훨씬 편리합니다. 마치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가상화폐 거래소는 많지만, 업비트와 빗썸이 주요 거래소여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합니다. 그리고 그만큼 자산을 다른 거래소들보다는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거래소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거래소에 해당하는 은행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사는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 은행 계좌처럼 자유롭게 입출금과 주식 거래가 가능하지만, 가상화폐거래소는 그렇지 못합니다. 가..

암호화폐의 뜻과 종류(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가상화폐 거래를 업비트를 통해 하고 있는데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의 뜻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가상화폐=암호화폐란? 가상화폐는 지폐·동전 등의 실물이 없고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화폐를 말합니다. 해외에서는 초반 눈에 보이지 않고 컴퓨터상에 표현되는 화폐라고 해서 '디지털 화폐(Digital Currency)' 또는 '가상화폐' 등으로 불렀지만, 최근에는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화폐라는 의미로 '암호화폐'라고 부르며 정부는 '가상통화'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위키피디아 설명을 다시 보면, 암호화폐, 암호통화, 암호화는 거래 기록을 확보하기 위해 강력한 암호기술을 사용하여 컴퓨터화된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존재하는 원장에 개별 코인 소유권 기록을 보관하고, 추..

변동성 완화장치 VI, 동적VI와 정적VI란?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VI가 발동되어 잠시 거래가 중단되는 일이 생깁니다. 변동성 완화장치인 VI가 무엇이고, 언제 VI가 발동되는지 알아보고 주식 시장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변동성 완화장치(VI) 1.1 변동성 완화장치의 뜻 -변동성 완화장치는 VI 라고 하며, Volatility Interruption 의 약자입니다. 변동성 완화장치인 VI는 동적 변동성 완화장치(동적VI)와 정적 변동성 완화장치(정적VI)로 나뉩니다. 보통 동적VI는 보통 현재 시점의 체결가가 갑자기 3% 이상 움직일 때 보여지고 정적VI는 전날 종가대비 10% 이상 움직였을 때 발동됩니다. 즉, 변동성 완화장치는 개별 주식 종목에 대한 가격 안정화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시장이..

액면분할 후 기업 주가 상황 (feat.네이버, 삼성전자, 대한방직 등) [내부링크]

2021년 4월 15일 카카오가 액면분할로 재상장합니다. 과연 떡상할 수 있을지 액면 분할을 한 다른 회사들의 액면분할 이후 주가 흐름을 살펴봅니다. Table of Contents 내일이면 카카오가 카카오가 5분의 1 가격으로 액면 분할 되어 거래가 시작됩니다. 이미 삼성전자 액면분할로 학습 효과가 있기에 이번 카카오 액면분할은 많은 분들이 주식을 사지 않을까 합니다. 액면분할 카카오 11만원에 산다… 동학개미 15일부터 쓸어 담을까 직장인 A씨는 카카오가 액면분할에 돌입하는 오는 15일을 대비해 증권계좌에 미리 돈을 넣어뒀다. 카카오 1주당 5개로 쪼개지게 되면 투자 부담이 적어져 카카오 주식을 담는 이들이 대폭 늘어날 n.news.naver.com 액면분할 전 카카오 주가 카카오는 액면 분할을 위해..

2021년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 세금, 2020년 특별배당금 (삼성전자 주주총회) [내부링크]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과 삼성전자 배당일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삼성전자 주주총회가 다가왔습니다.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일 전에 주주총회에 대해 잠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특별배당 여부가 주주총회에서 확실하게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예탁결제원에서 삼성전자 주주총회참석장을 보내왔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온라인으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사외이사 재선임 이번 삼성전자 주주총회에는 이사선임에 대하 의결도 진행됩니다만...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SS 가 삼성전자 사외이사 3명의 재선임 및 감사위원 선임 안건에 반대를 권고했습니다. ISS 는 외국인 주주와 국내외 기관투자자의 의결권 행사에 영향을 미치는 자문사이고, 국민연금도 ISS의..

사업자등록 신청시 제출서류와 신청서 서식 [내부링크]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때는 사업자등록 신청서와 함께 필요한 서류를 사업장 관할세무서나 홈택스, 가까운 세무서에 제출해야합니다.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서와 제출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등록 신청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은 부가가치세법 제8조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라 사업자등록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업장을 집으로 하고, 허가가 별도로 필요없는 1인 사업을 시작했다면 사업자등록 신청시 사업자등록 신청서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동업자가 있거나 건물이나 사무실을 대여한 경우, 허가가 별도로 필요한 사업군일 경우 등에서는 추가로 제출 서류가 필요합니다. 1. 기본 서류 사업자등록신청서 + 신분증 2. 추가 제출 서류 1)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는 사업자등록신청시 임대..

서울, 경기 등 전국 사업장 주소로 관할세무서 찾기 [내부링크]

사업자 등록을 사업장 주소지 관할세무서에 가서 하신다면, 어느 세무서에서 내 사업장 주소 지역을 담당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국세청 자료를 바탕으로 전국 세무서의 관할 구역을 알려드립니다. Table of Contents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사업을 시작하실 때, 사업자 등록을 직접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하나, 관할세무서에 신청 (사업장 주소지 관할) 둘,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신청 셋, 홈택스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 물론 세무사에게 대행을 맡기실 수도 있지만, 사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 직접 사업자 등록을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을 직접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법인은 법무법인, 법무사 등에서 대행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내가 ..

티스토리에서 2개 이상의 글을 한꺼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여러 글을 한 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 한 카테고리의 글을 전부 다른 카테고리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2개 이상의 글을 한꺼번에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

가장 쉽게 설명하는 티스토리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최근 다음 블로그가 티스토리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사용법을 궁금해하셔서 차근차근 글쓰기 방법부터 소개드리려 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티스토리는 글을 쓸 수 있는 글쓰기 버튼이 숨..

구글독스(Google Docs) 스프레드시트 액셀 첫행, 첫열, 첫줄 고정시키기 [내부링크]

 구글독스를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액셀과 메뉴가 달라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데이터 입력과 관리에 필요한 스프레드시트 첫 줄을 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

2022년 국세청 발행, 기준경비율(업태와 업종코드) 자료 [내부링크]

매년 4월 국세청은 사업자가 내는 세금비율과 업태, 종목, 업종코드를 한국 표준산업분류를 반영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올해도 어김없이 국세청이 발행한 자료를 업데이트합니다. 사업을 할 때 필요한..

티스토리 PC 로그인 오류, 503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 해결방법 [내부링크]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까지 몇 시간 동안 PC에서 티스토리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다시 해결이 되어 로그인이 잘 되고 있습니다. 오늘 몇 시간 동안 503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디램과 낸드플래시 가격 급락 우려 [내부링크]

최근 SK하이닉스를 처음으로 매수하고 삼성전자를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이에 반도체 업계의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트렌드포스와 기사를 분석하고 디램과 낸드플래시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2022년 3분기 낸드..

크롤링 오류 줄이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종종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가 생기곤 합니다. 명확하게 크롤링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름대로 터득한 크롤링 오류를 줄이는 팁을 소개합니다. 1. 글..

미국 연준 파월 의장의 금리인상 언급, 나스닥과 비트코인 하락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파월 의장은 물가 안정이 최우선 목표이고 앞으로도 금리인상은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볼커 따라가는 파월 연준 의장 인플레 45번 외쳐 (출처:디지털..

삼성전자 59,100원에 10주 추가 매수, 향후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식을 추가 매수한 이유와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알아봅니다. 삼성전자 주식 10주 추매  얼마 전 삼성전자우를 전량 매도하고 그 매도하여 들어온 금액으로 삼성전자 주식이나 최저가 주식을 매수할..

웹폰트 적용(1) 파일업로드하여 티스토리 적용하기 [내부링크]

웹폰트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직접 폰트 파일을 업로드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웹폰트 다운로드 받기  먼저 원하..

뻔한 이야기에도 감동을 주는 넷플릭스 영화 마이클케인의 <베스트셀러> [내부링크]

글과 책, 관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보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되는 영화 <베스트셀러>를 소개해드립니다. 무료한 하루, 마음이 따뜻해지고 싶을 때 보면 좋은 영화 큰 목적 없이 하루를 보..

네이버캘린더 등 자주 가는 사이트 즐겨찾기 하는 방법, 북마크 추가하는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캘린더처럼 매일 수시로 방문하는 사이트를 PC나 노트북에서 즐겨찾기 해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PC에서 캘린더앱을 사용하는 이유  휴대폰이 더 편할 것 같은데 굳이 PC에서 캘린더..

아이폰 사파리 탭 모두 삭제 (한번에 모든 탭 지우기)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 탭은 계속 쌓입니다. 매번 지우기도 귀찮고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편해서 사파리를 주로 이용하니 사파리 탭 100개는 금방입니다. 이런 사파리 탭을 한번에 모두 지우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것만은..

장마철 집중호우 침수지역 운전방법, 차량 침수 대처방법 [내부링크]

집중호우가 내려 강남역 일대를 비롯해 서울 남쪽 지역의 침수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속으로 폭우가 내렸을 때 도로가 물에 잠기면 자동차가 침수되는데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1. 도로가 침수되면 어떻..

블로그 최적화 작업(1) 블로그 홈화면 구성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속적으로 호스팅 서버 관련 오류가 발생하여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로딩 속도가 느려졌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요즘 블로그를 가볍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상단 광고 2개 넣는 방법 (모바일에서는 1개 노출) [내부링크]

티스토리와 애드센스 자동광고만 주로 넣었는데 광고 노출이 잘 안 되는 것 같아서 본문 상단에 수동으로 광고 2개를 넣어보려 합니다. PC에서는 광고2개, 모바일에서는 광고 1개 노출하기  노트북이나 PC로 검..

카카오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 향후 카카오톡 개편으로 성장 강화 [내부링크]

8월 4일 카카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카카오 2분기 매출과 향후 전망 정리해봅니다. 카카오 2분기 실적, 역대 최대 실적이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기대 이하, 당기순이익은 감소 카카오는 2분기 매출이..

카테고리글/관련글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아요. 티스토리 URL에 붙은 ?category= 삭제하기 [내부링크]

요즘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나 관련글 섹션에서 글을 클릭하면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모든 섹션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잘 나와야 수익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합..

우영우와 함께 보면 좋을 넷플릭스 영화 <범고래 등대 | El faro de las orcas> [내부링크]

요즘 우영우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어제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자폐 스펙트럼 아이와 범고래가 나오는 영화를 봤는데 너무 감동적이어서 소개합니다. 먼저 우영우라는 드라마 내용과 출연진을..

토스 알뜰폰 시장 진출, 알뜰폰 요금제 미리보기 [내부링크]

토스는 7월 21일 알뜰폰 업체인 머천드코리아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토스는 토스 앱을 통해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스는 알뜰폰 시장 진출 국내 알..

삼성전자우 전량 매도, 삼성전자 추가 매수의 기회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가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보유 중인 삼성전자우를 지난 18일 전량 매도했는데 아까운 매도 타이밍에 대한 투자 일기를 정리해봅니다. 삼성전자우 7월 주가 삼성전자우가 삼..

적금 이자 높은 곳 1위, 연 10% 은행 적금 생생후기 [내부링크]

국내 금리 인상으로 국내 예적금 금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 10% 이자를 주는 은행 적금에 가입한 지 6개월째, 그 적금에 가입한 이유와 주의사항을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한은 빅스텝에... 시중은행 예적..

광고 크롤러 오류 반복, 광고 게재 제한됨으로 수익 손실 발생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앞서 발생했던 크롤러 오류는 해결이 되었는데 다시 여러 페이지에 오류가 생겨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되어 수익 발생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도봉구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재택치료 대면진료 병원 [내부링크]

도봉구에서 전문가용 키트인 신속항원검사와 코로나 확진이 되었을 때 대면진료가 모두 가능한 병원을 알려드립니다.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대면진료는 방문 전 꼭 미리 병원에 전화를 걸어 방문시간을 확인..

주말 코로나 검사(PCR) 받을 수 있는 곳, PCR 검사 무료 대상은? [내부링크]

보건소는 평일에만 운영할까요? 임시선별검사소(임시선별진료소)는 주말에 이용가능한가요? PCR 검사는 누가 무료인가요? 혹시나 몸이 안좋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싶을 때 PCR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립니다...

광진구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대면진료 가능 병원 [내부링크]

7월부터 기존 코로나 검사와 진료, 처방을 담당하던 호흡기전담클리닉 명칭을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로 통합운영됩니다. 그 중에서 코로나 확진 후 대면진료가 가능한 병원만 뽑아 알려드립니다. 글 제일 아래 전문..

삼성전자우 장종료후 매도 실패! [내부링크]

저번 주 금요일에 삼성전자우와 삼성전자 모두 많이 올랐습니다. 물론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었지만, 한 계단 한 계단 오르기 어려운 시기라 삼성전자우 매도를 시도했습니다. 결과는 실패, 삼성전자우 미체결입..

지금 주목해야 할 이자 높은 은행 적금 [내부링크]

한은이 기준금리를 인상(빅스텝)하면서 대출로 인한 투자가 많이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좋을 금리, 이자가 높은 적금 상픔을 소개합니다. 은행 예적금 금리 인상 코로나로 불안했던 2년이 지나가도..

빅스탭의 뜻, 한은 기준금리 인상의 의미 [내부링크]

한은이 7월 13일 빅스텝을 단행했습니다. 올해 5월초 미국 연준도 빅스텝을 결정했는데 빅스텝이 무슨 뜻인지 알아봅니다. 빅스텝의 뜻 빅스텝(Big Step)은 기준금리를 한꺼번에 0.50 포인트 올리는 것을 의미합..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 [내부링크]

2022년 7월 1일부터 저소득 지역가입자는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국민연금 보험료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지원내용 1. 지원대상 1)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중 실직, 사업 중단, 휴직으로..

공매도의 뜻과 거래 문제점 [내부링크]

공매도 사전적 뜻 공매도(空賣渡)는 한자로 비다/없다(공), 팔(매), 건너다/주다(도) 입니다. 공매도의 뜻을 한자로 풀이하면 <없는 것을 판다>는 의미입니다. 즉, 가지고 있지 않은데 뭔가를 파는 것이죠. 공매..

삼성전자 2분기 잠정실적 발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오늘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간략하게 살펴봅니다. 삼성전자 2분기 실적 수치 1) 삼성전자 2분기(4~6월) 매출은 77조원, 영업이익은 14조원을 기록했습니다. 2) 1분기..

삼성전자 실적발표로 6만원대 진입, 가능할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투자자의 신세한탄, 6만원대 진입에 대한 간절한 이야기입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언론의 평가가 냉혹합니다. 저같은 개미투자자들에겐 좌절의 하루가 계속되고 있지요. 많은 분들이 적금을 넣듯 삼성전..

지그재그 2022 하반기 쇼핑 트렌드, 키워드 [내부링크]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에서 쇼핑트렌드와 2022 하반기 핵심키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그 내용을 요약해보겠습니다. 2022년 4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쇼핑업계의 전반적인 트렌드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야외 활동..

뉴스읽기| 삼성전자 52주 신저가, 이유는?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7월 1일 52주 신저가로 55,900원을 기록했습니다. 증권가는 삼성전자 주가 하락의 이유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다양한 뉴스 제목과 요약을 통해 알아봅니다. 1. 기관마저 돌아서나, 매도 폭탄 맞은 삼..

오디세이 스킨 코드블럭(Syntax Highlight) CSS 분석 [내부링크]

오디세이 스킨에서 html 이나 CSS 코드를 블로그에 올릴 때가 많습니다. 가독성이 좋기 위해 코드블럭 플러그인을 사용중인데 코드블럭 관련 CSS를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코드블럭 테마 7가지 티스토리에서는 플..

오디세이 스킨 블로그 이름 CSS 분석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스킨마다 CSS 용어가 조금씩 다릅니다. 저는 오디세이 스킨을 사용중이고 오늘은 홈 화면에 노출되는 타이틀 헤더(블로그 이름) 부분의 CSS 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디세이 스킨 타이틀 구성 먼저 CSS..

CSS| white-space, overflow 속성 예시 [내부링크]

글자가 정해진 영역을 벗어나면 어떻게 표현될지 CSS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디세이 스킨 블로그이름 CSS를 예로 들어 text-overflow, white-space, overflow 속성을 알아봅니다. 참고: 이해하기 쉽도록 오디..

인스타그램 판매, 스마트스토어 업태/업종코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분이 많아지면서 국세청도 업종코드를 신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인스타그램 판매와 관련한 업종코드와 업태를 정리해 봅니다. 업태와 업종코드 사업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참으로 신경쓰이는 말입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고 수익 손실이 날 수 있다는 주의가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일주일 넘게 광고 수익은 멈추어있습니다. 도대체 문제가 무엇일까요? 애드센스 크롤..

보라코인 부분 매도 진행, 보라코인 전망 [내부링크]

주식시장도 코인, 가상화폐도 모두 저조한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보라코인이 소폭 상승하는 움직임이 보여서 손실을 보고 눈물의 부분매도를 진행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보라코인 6월 차트 보라코인 6월..

오디세이 스킨 글 수정 삭제 버튼 추가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을 수정하고 삭제하려면 네이버 블로그보다 조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글 제목 부분에 수정과 삭제 버튼을 직접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티스토리 글 수정/삭제 우선,..

TIGER KRX2차전지 K-뉴딜 차트와 구성기업 [내부링크]

타이거 2차전지 K뉴딜을 투자하고 있는데 ETF 주요 구성 자산에 대해 알아봅니다. ETF 투자란 몇년 전 ETF 투자를 하고 크게 데인 적이 있어 그 이후로는 투자를 하지 않았는데 다시 2차전지 ETF에 투자를 했습니..

2차전지 투자, 배터리, 소재 업체 (양극재, 음극재) [내부링크]

2차전지는 장기간 투자를 해야하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장기간 투자는 그만큼 인내심이 필요하지요. 2차 전지 투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공유합니다. 2차전지 기업(국내) 2차전지와 관련해서 먼저 2차전지 산업..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추가매수? 아니면 현금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드디어 5만원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듯 저도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를 추가매수해야하는 타이밍을 보고 있습니다. 5만원대 삼성전자 주가 3월에 7만원이었던 삼성전자가 6월에만..

구글 애드센스| 구글 PIN 번호 발송 기준액, 소요기간, 도착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수익이 생기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정산을 위해 PIN번호를 발송합니다. 이번 주에 PIN번호가 도착했네요.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발송 이유 PIN번호가 발송되는 이유는 간단합니..

이자 많이 주는 적금 1위, 연 10% 적금 후기 [내부링크]

연 10% 이자! 누구나 혹할만한 이야기입니다. 연 10% 이자를 주는 적금에 가입한 이유와 6개월째 상황, 주의사항을 솔직하게 알려드립니다. 연 이자 10% 주는 적금... 조건 까다롭네. (출처: 한경닷컴, 2022.07.17..

오디세이스킨 제목과 본문 사이 간격 변경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은 제목과 본문 사이 간격이 있습니다. 저는 너무 간격이 넓은 것 같아서 간격 조절을 했었는데, 다시 간격을 줄여보겠습니다. 수정전: 제목과 본문사이 오디세이 스킨은 제목에 썸네일..

보라코인 언제쯤 오를까? 추가 매수? 존버? 매도? [내부링크]

가상화폐는 4월부터 지속적으로 하락세입니다. 보라코인도 피해갈 수 없는데 이대로 버틸지, 추가매수를 해서 평단가를 낮출지 고민되는 시점입니다. 보라코인은 언제 오를까? 보라코인이 300원대에 떨어졌다 500..

티스토리 코드블럭 Syntax Highlight 테마 예시보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html 이나 CSS 소스코드를 공유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지로 캡쳐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코드를 코드블럭을 통해 작성하면 코드에 대한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티스토리에 있는 코드블럭 플러그인..

네일샵 업태와 업종코드, 속눈썹샵 속눈썹연장 업종코드 [내부링크]

미용과 관련된 네일샵, 속눈썹샵, 속눈썹연장, 눈썹 제모 등은 최근 창업이 증가한 부분입니다. 네일샵 업태와 업종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 사업자등록을 하거나 변경할 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바로..

오디세이 스킨 글제목 배경, 글제목과 CSS 용어 설명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스킨마다 CSS 용어가 달라서 CSS 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디세이 스킨의 각 부분에 해당하는 CSS 용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html과 CSS를 수정하고..

루나(Luna) 코인 거래 종료, 상장폐지 [내부링크]

최근 루나코인이 폭락했지요. 전 세계 주요 가상화폐거래소가 루나코인에 대해 거래 중단과 상장폐지 조치에 나섰습니다. 업비트에서도 루나의 거래지원을 5월 20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루나코인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오디세이스킨 카테고리 글 더보기 해결방법 [내부링크]

반응형에 디자인도 괜찮아 저는 티스토리 오디세이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 html을 다른 스킨보다 더 손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도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그 부분을..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 해결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판매자 정보 관련 오류가 뜨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라는 알림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을 방문하니, 판매자..

노트북으로 KT 와이파이 무료이용권 사용하기 (KT패밀리박스) [내부링크]

저는 KT 패밀리박스로 가족과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는데, 그 혜택으로 wifi 무료 이용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늘 작업을 했었는데, 운동이 부족해서 운동도 할겸 요새는 걸어..

프리랜서 어원, 프리랜서 유래 [내부링크]

프리랜서는 영어입니다. 영어로는 freelancer라고 하고 그것을 발음 그대로 읽은 것이 프리랜서가 되는 것이죠. 프리랜서의 어원과 유래를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랜서의 뜻   프리랜서 뜻은 소속없이 자유계약으..

프리랜서 부가가치세 면제 조건과 그 혜택 [내부링크]

프리랜서는 세법상 인적용역에 해당되어 매출규모와 무관하게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습니다. 그러나 모든 프리랜서가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것은 아닙니다.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프리랜서의 조건에 대해 알아봅니..

프리랜서 기준경비율과 단순경비율 기준 매출 [내부링크]

프리랜서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기준경비율과 단순경비율 중 무엇을 적용해야할까요? 경비율은 매출과 순수익중 어떤 금액을 기준으로 하는지도 함께 알아 봅니다. 목차 프리랜서 단순경비율 기준경비율 적..

프리랜서 업태와 업종코드 [내부링크]

프리랜서 직업은 다양하고 그 직업에 따라 업종코드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분류상 인적용역으로 구분되는 프리랜서의 업태와 업종코드를 알아봅니다. 목차 사람마다 프리랜서의 의미는 조금씩 다르지만,..

프리랜서 뜻과 직업 종류 [내부링크]

학원강사는 프리랜서일까요? 배민라이더는 프리랜서일까요? 프리랜서 직업에는 어떤 직업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목차 프리랜서 뜻 프리랜서란 사업자나 개인이 물적 시설 없이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고 독립된 자..

법령체계, 기본통칙과 집행기준의 뜻 (feat.법적효력)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이나 세금 납부를 하기 위해서, 혹은 세무사와 상담을 하면서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이나 조세특례제한법 집행기준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이런 법령은 무엇이고 어디서 찾으면 될까요? 목차..

카카오 주가 9만원대 급등, 그래도 갈길이 먼 카카오 [내부링크]

카카오 주가가 4분기 실적 발표 후 급등했습니다. 주주친화적인 정책과 남궁훈 대표의 카카오 주가 15만원선 회복이라는 목표가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카카오 11층까지 내려오기까지 카카오 17층 16층에서 얼마..

(~2월 25일까지) 서울 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최대 10만원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가 방역패스 의무 적용 업종(16종)을 운영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방역 관련 물품 구입비용을 최대 10만원 지원합니다. 체온측정기, 손세정제 및 QR코드 단말기, 무선공유기 등 방역 관련물품을 지원하..

광진경제허브센터 매년 1월 신규입주기업 모집 [내부링크]

광진경제허브센터에서 매년 1월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벤처기업 해당 기업 등에 해당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새로 사업을 시작할 때, 혹은 창업한지 1~2년에 접어들었을 때 사..

카카오뷰 친구추가, 카카오뷰 품앗이 (feat.카카오뷰 수익 조건) [내부링크]

카카오뷰를 만들어서 티스토리 글과 여러 뉴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실현 조건과 친구 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뷰 카카오뷰는 카카오가 출시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입니다. 내가 쓴..

보라코인 2월 4일부터 상승세, 부분 매도로 수익실현 [내부링크]

보라코인이 1월 25일부터 조금씩 상승이었는데 최근 다시 2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보라코인과 카카오게임즈 관련 이슈도 있어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보라코인/보라토큰과 카카오게임즈 (feat.웨이투..

보라코인 뉴스| 보라 2.0 리브랜딩 2월 8일 공개행사 (카카오게임즈) [내부링크]

보라 2.0 리브랜딩 공개 행사로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도 올랐습니다. 관련 뉴스 함께 보겠습니다. 보라 2.0 리브랜딩  오늘 열리는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는 보라 2.0 사업의 개요와 향후 로드맵,..

보라코인 뉴스| 프렌즈게임즈의 투데이이즈 오픈 (시간을 NFT로 거래) [내부링크]

보라 운영사 프렌즈게임즈, NFT 투데이이즈 오픈 보라 운영사인 프렌즈게임즈가 2월 3일 NFT를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 투데이이즈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투데이이즈는 하루를 10분 단위로 나눈..

보라코인/보라토큰과 카카오게임즈 (feat.웨이투빗, 두나무) [내부링크]

보라코인, 보라토큰은 카카오코인이라 불립니다. 카카오게임즈 뉴스에 따라 보라코인이 상승하고 하락하기도 합니다. 보라코인은 카카오, 카카오게임즈와 어떤 관계인지 알아봅니다. 보라코인은 2021년 11월 이더..

삼성전자 4분기 배당금, 지급조건, 지급날짜 (feat. 특별배당)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4분기 실적과 함께 배당금을 발표했습니다. 배당금 지급조건과 함께 주주들이 기대하던 삼성전자 특별배당은 지급되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특별배당 없다. 삼성전자는 1월 27일 4분기 실..

삼성전자 4분기 76조원 역대 최대 매출 (feat. 사업부문 매출분석)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4분기 76조원, 영업이익은 13.87조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그중에서 반도체가 전체 매출의 44.7%로 삼성전자의 매출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able of Contents 삼성전자 4..

티스토리 블로그 글 수정하고 삭제하는 방법(PC와 모바일앱)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애드 핏 등 광고 수익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서 티스토리를 만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수정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행된 티스토리 글에는..

삼성전자 4분기 실적 발표일 27일, 특별배당 지급 여부 발표 [내부링크]

작년인 2021년에 삼성전자는 주당 1932원으로 특별배당을 했습니다. 과연 2022년 4월에 특별배당이 지급될지 1월 27일 삼성전자 4분기 실적 발표가 기대됩니다. 삼성전자의 배당규모 상향 삼성전자는 2021년 1월..

투자일기/ 카카오 9만원선 붕괴, 현재 12층 존버의 삶 [내부링크]

카카오는 김범수의 탈세와 경영진의 스톡옵션 주식 매각 등으로 경영진 리스크가 커졌습니다. 카카오의 끝이 어디일까요. 카카오 9만원선 붕괴 결국 카카오는 90,400원으로 1월 19일 장을 마감했고, 저가는 87,300..

홈택스로 업종코드 조회하기(배민라이더, 배달원) [내부링크]

정부는 배달 라이더들의 소득신고 절차를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배달 기사, 배달 라이더 분들이 사업자등록 신청시 작성해야하는 업종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배달 산업의 규모는 더 커졌습니..

국세청 기준경비율 자료로 온라인판매 업태와 종목, 업종코드 찾기 [내부링크]

홈택스에서 바로 사업자 업종코드를 조회할 수 있지만, 국세청의 기준경비율 파일로 업태와 업종코드를 찾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차 국세청에서는 매년 4월 모든 업종에 대해 기준경비율 자료를 배포합니다...

홈택스 사업자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feat.네이버스토어) [내부링크]

국세청에서 배포하는 기준경비율 파일로 업태와 업종코드를 찾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홈택스에서도 업종코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도 매년 업종코드 자료(기준경비율)를 배포하고 있지만 더 간단하게..

가장 간단한 무료 이미지 압축, webp변환 앱 Squoosh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압축시켜 블로그 로딩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압축/변환앱, 이미지 압축/변환 사이트인 Squoosh는 블로그 이미지를 가장 쉽게 압축/변환합니다. 블로그..

사업자등록시 업종코드와 기준경비율의 관계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해서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때 반드시 업태와 종목, 업종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시 업종코드는 기준경비율을 결정짓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Table of Contents 새로 사업을 시작하려..

사업자등록 신청시 업태와 업종코드 의미 (국세청 업종코드 파일)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할 때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면 반드시 업태와 주업종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업태, 업종코드의 뜻과 업종코드 6자리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Table of Contents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작성할 때 제일..

보라코인/보라토큰 플랫폼 분석 (feat. 클레이튼, 크러스트) [내부링크]

보라토큰은 게임과 소프트웨어 관련 가상화폐로 카카오게임 코인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보라코인이 어떤 토큰인지, 어떤 회사와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면 투자를 하고 전망을 유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Table of..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때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라 사업자등록 신청서와 함께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사업자등록 신..

부가가치세법 제6조 납세지, 시행령 제8조 사업장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을 신청할 때 제조 공장이 사업장일까요? 포장한 곳이 사업장일까요? 사업장 주소를 기준으로 관할세무서가 정해지는데 사업장을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사업장의 범위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가가치세..

법인세법 제111조 사업자등록, 제109조 법인 설립 [내부링크]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세법, 소득세법, 그리고 법인세법에 어떻게 명시되어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법인세법을 통해 신규로 사업을 시작하는 법인의 사업자등록에 대해 알아봅니다. Table of Co..

소득세법 제168조 사업자등록 및 고유번호의 부여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하려면 사업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과 관련된 법령은 부가가치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소득세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법령 중 '대통령령..

부가가치세법 제8조 사업자등록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을 위한 법령은 부가가치세법과 소득세법, 법인세법 등을 따르는 데 그중에서 사업자등록과 관련된 부가가치세법을 자세히 들여다보려 합니다. (부가가치세법 제8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11조/제12조..

부가가치세 사무처리규청 (사업자등록번호) [내부링크]

사업자등록번호는 부가가치세 사무처리규정에 의하여 부여됩니다. 부가가치세 사무처리규정은 국세청 훈령으로 국세청이 각 세무서의 행정을 위해 지침을 전달하고 법령해석에 통일성을 가지기 위해 발합니다. 즉..

블로그 운영에 꼭 필요한 Top 15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 품질과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블로그 진단, 이미지 압축, 블로그 백링크 작업, 키워드 검색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사이트를 계속 업데이트 할 예..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하기 (PC) [내부링크]

투자나 사업, 세금 관련해서 서류를 뗄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PC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법원이 관리합니다. 보통 서류를 발급할 때..

SNS마켓과 전자상거래소매업, 통신판매업 신고 [내부링크]

인터넷이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국세청에서도 SNS마켓에 대한 업종코드를 신설했습니다. 11번가,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 판매자와 SNS 마켓 판매자를 어떻..

소상공인지원|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선정 기사(음식점) [내부링크]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정책이 많지만, 소상공인에게 가장 큰 문제는 세금과 가업승계일 겁니다. 그래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중기청은 장수 소상공인을 위해 백년가계, 백년소공인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

Be Free. Helpful websites [내부링크]

1. 국세청 www.nts.go.kr/nts/main.do -세금 관련 공식 홈페이지, 정보 2.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사업자 등록 신청 -세금 신고(부가가치세, 법인..

목차와 서식 테스트 [내부링크]

목차, 소제목 서식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Table of Contents h2: PC와 모바일 색깔 테스트입니다. h2: 책갈피 본문2 박스 테스트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책갈피 모..

H1 Blog article-view test 티스토리 글꼴 테스트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의 본문 글자 크기와 글꼴 테스트를 위한 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는 본문 글꼴(폰트)과 글자 크기(폰트 사이즈)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제가 설정한 글꼴과 글자 크..

티스토리 오디세이 본문 영역 넓히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의 본문 영역을 넓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은 사이드바형태를 1단과 2단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2단 우측 사이드바로 선택을 하면 메뉴와 홈 구성이 더..

티스토리 오디세이 제목 글자 줄 늘리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에서는 글 제목이 길면 ... 으로 표시됩니다. 글 제목을 쓰다보면 최대 2줄까지 보이는데, 이 줄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ml 편집 -> CSS 로 들어가서 아래 부분을 찾습니다...

게임주| 크래프톤 공모가 회복, 배그:뉴스테이트에 대한 기대감 [내부링크]

청약 후 공모가보다 하락해서 마음을 졸였던 크래프트가 상장 후 처음으로 공모가를 상회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런 크래프트 주가의 흐름과 관련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 1) 2007년 3월 26일..

가상화폐 거래방법, 가상화폐거래소 [내부링크]

앞서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뜻과 종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04.24 - [분류 전체보기] - 암호화폐의 종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암호화폐의 종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요즘 이슈가..

사업자 업종 코드번호 찾아보기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할 때 어떤 분야의, 어떤 제품, 어떤 서비스로 할지 우리는 고민합니다. 이런 고민을 할 때 사업자 업종분류코드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때에도 반드시 사업자 업종 코드를..

게임주| 크래프톤 배그모바일인도, 실적 등 상승 전망 [내부링크]

게임주 크래프톤이 상장된지 2주일이 되어갑니다. 크래프톤이 상장한 후 공모가를 넘지 못해 많은 언론과 전문가에게 혹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

게임주| 크래프톤 상장후 주가, 공모가보다 하락 [내부링크]

크래프톤이 상장한 이후 한 주동안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이 손해를 보았습니다. ㅠㅠ 역시 공모가가 너무 높았던 탓이었을까요. 아직도 크래프톤 주가는 공모가보다 훨씬 밑돌고 있습니다. 그럼 크래프톤 상..

게임주| 크래프톤 청약이 저조한 이유(청약경쟁률, 공모가, 증거금 등) [내부링크]

크래프톤이 8월 10일 상장했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다 공모가를 밑돌았는데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상황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크래프톤 청약일은 8월 2일~3일 크래프톤은 8월 2일 일반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May 2021, 테슬라 머스크, 환경 문제로 비트코인 결제 취소 [내부링크]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 머스크는 5월 13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환경적인 우려로 비트코인을 테슬라의 자동차 결제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한 비트..

애플워치 SE 구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애플워치를 사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검색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코스트코, 스타필드, 쿠팡,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공홈(애플공식홈페이지) 등에서 애플워치를 사시더라고요. 저는 우선 코스트코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