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ood의 등록된 링크

 living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강아지 발을 밟았을 때 대처, 사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립잉굿입니다. 간혹 강아지와 산책을 하다가 강아지 발을 밟아버리는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말로 사과할 수도 없고 난처하죠. 강아지 발을 밟았을 때 대처하고 사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침착하자 강아지가 깨갱 소리를 냈다고 호들갑을 떨면 강아지가 더 겁먹을 수 있습니다. 놀라서 소리를 지르면 강아지는 자신에게 화를 내는 것으로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먼저 진정합시다. 자세를 낮추고 손을 내밀어본다 강아지도 아픔을 추스릴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통이 없어졌다면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강아지가 스스로 다가와 냄새를 맡습니다. 그때까지 억지로 만지거나 하지 말고 기다립니다. 다가온다면 이제 괜찮다는 뜻이니 미안한 마음을 담아 강아지를 살살 어루만져줍시다. 강아지도 고의가 아니라는 걸..

강아지 간식 종류별 추천과 비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립잉굿입니다.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간식을 먹는데요. 종류가 다양하니 가끔 뭘 먹일지 고민되시죠? 오늘은 강아지 간식 종류별로 추천과 비추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천하는 간식 덴탈껌 개껌을 먹이실 거라면 그 중에서 덴탈껌을 추천합니다. 치석제거 껌이라고도 합니다. 입냄새를 줄여주며, 강아지 건강에 치명적인 치석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양치질과 병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쫄깃한 것과 단단한 것으로 나뉩니다. 향기는 화하거나 과일향이 보통입니다. 힘줄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간식입니다. 뼈보다는 부드럽고 육포보단 단단해서 상당히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석제거에 약간 도움을 줍니다. 이가 약한 노견에게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소힘줄과 칠면조 힘줄로 나뉩니다. 칠면조 힘줄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립잉굿입니다. 요즘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라 먹는 것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것 중 가장 기본적인 9가지를 추려봤습니다. 만약 이 중의 음식을 강아지가 먹었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1.포도 구토와 설사, 급성 신부전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치명적인 음식입니다. 포도, 건포도, 포도씨, 포도 껍질 전부 안 됩니다. 2. 초콜릿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발작, 구토 등을 유발하며 심하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페인 또한 안 됩니다. 3.양파와 마늘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시켜 빈혈을 유발합니다. 양파, 파, 쪽파, 마늘 등이 포함이며 익힌 것 날 것 전부 안 됩니다. 4. 알코올 설마 강아지에게 술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