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reason의 등록된 링크

 livingreas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아파트 미분양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오늘은 아파트 미분양 현황을 간단하게 다뤄 보려고 합니다. 먼저 용어를 정리하고 들어가면, ▶ 미분양: 주택법 제38조에 따라 사업주체가 건설, 공급하는 공동주택 중 입주자모지공고에 따른 입주자의 계약일이..

홈랜드(Homeland) 시즌6 9화_singled out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미드는 최근 시즌6 9화까지 방영을 마친 홈랜드(Homeland)입니다. Homeland가 고국이라는 뜻에 착안하면 뭔가 정부나 군과 관련된 내용일 것이다라고 추측할 수 있는데요. 미국 국토안보부가 영어로 D..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기간이 1년으로 연장된다? [내부링크]

애플케어 플러스 정책이 바뀌는 모양입니다. 애플케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아이폰을 구입한 후 1년동안은 제한적인 보증 서비스가 보장되고 90일간의 무료 전화 기술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책 사재기의 주범 리디북스 페이퍼 사용기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삶의 흐름을 이쪽저쪽으로 바꿀만한 계기, 변곡점이 한번씩 오기 마련인데 리디북스 페이퍼는 본격적으로 전자책을 쌓아놓게 만든 장본인이자 변곡점이었습니다. 그 전부터 킨들을 통해 전자책을 읽고..

이집트, 베네수엘라 환율폭락의 나비효과로 gtx1060 장치관리자에 오류43 발생과 해결을 한번에? [내부링크]

티몬에서 쿠폰을 왕창 먹여 주는 이벤트를 해서 게임 돌릴 수 있는 여건은 안되지만 주로 많이 보는 미드, 영화 등 동영상 재생 능력이 딸린다는 것을 핑계로 GTX1060을 장만했습니다. 요즘 쓰는 말을 아주 대놓고..

아파트 사고 팔때 유용한 부동산앱 소개-호갱노노 [내부링크]

내 집을 장만하거나 투자를 목적으로 부동산을 찾아볼때 가장 불안한 요소 중에 하나가 부동산 중개소에서 호갱이 되면 어쩌지?라는 겁니다. 어플 이름을 어쩌면 이렇게 단도직입적이고 직관적으로 지었는지 제작..

리쎌 웨폰(lethal weapon)의 귀환_err on the side of yes [내부링크]

요즘 lethal weapon이라는 드라마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영화를 재밌게 본 기억이 있어서 그게 언제였지 찾아봤더니 무려 1987년작이네요.주말의 명화가 있던 시절이니까 거기서부터 보기 시작한것 같은..

왕좌의 게임 시즌7 맞이 가계도 정리 [내부링크]

시즌6까지의 다량의 스포가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7이 돌아왔습니다. 에드 시런의 역할은 예측이 어렵지 않았는데 역시나 예측했던 방식으로 등장을 했지만 분량이나 내용 면에서 많은 팬들..

내집마련의 시작 아파트 적정가 파악 및 협상 방법 [내부링크]

그간, 통계적 수준에서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가 위주로 알아봤는데 실수요자 입장에서 아파트 내집마련할 때 적정가를 알아보는 방법을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실수요자의 입장에서 할 수 있는 고민 그리..

왜 하필 OECD 평균인가? [내부링크]

왜 하필 OECD 평균인가? 하는 의문으로 시작된 OECD 톺아보기 시작합니다. OECD는 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를 줄인 말이구요. 우리나라 말로는 경제협력개발기구라고 합니다. 뉴스..

티스토리에서 사진 업로드가 안 될 때 해결방법 - 플래시(flash)가 문제다 [내부링크]

저처럼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맞이할 수 있는 문제점인데요. 크롬에서 글을 한참 쓰다가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업로드 버튼을 눌렀는데 갑자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당..

중고나라 거래시 사기 방지 팁과 더치트 무료조회 방법 [내부링크]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섬뜩하게 평화로움이 깨질 때가 있습니다. 바로, 사기꾼이 등장할 때인데요.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을 미리 알아 두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지만 사후에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총동원..

부동산 전자계약 활용 방법과 장점, 혜택 [내부링크]

부동산 전자계약 활용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도입 초기라서 그런지 이런 저런 이벤트도 많이 하고 참여자를 유도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실거래건수가 그렇게 크게 증가하고 있는것 같지는..

주토피아(Zootopia) 숨겨진 뒷이야기 - 이스터에그 혹은 트리비아 [내부링크]

주토피아는 여러가지 함의가 축적된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영화가 다 끝나고 나면 크레딧이 올라가면 이제 갈 때가 되었구나 하고 일어나기 바빴는데 요즘에는 크레딧을 지켜 보면서 참 많은 사람이..

노무현 전대통령 시절의 부동산, 주식시장, 금리 어떻게 움직였나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를 노무현 정부의 2기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김대중 정부의 3기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그래서인지 정책도 인사도 과거의 흐름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부동산..

컴퓨터에 있는 음악, 동영상을 원격으로 재생해 보자 - plex media server [내부링크]

원격 컴퓨팅의 시대에 필요한 여러 가지 팁을 연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원격으로 음악,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앱 plex media server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설치해서 공유기를 통..

MSG(글루탐산나트륨) 향미증진제로 계속 써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흔히, 맛있지의 줄임말로 알려진 MSG는 Monosodium L-Glutamate의 줄임말로 유기화학물을 명명법 그대로 해석하면 Mono 한 개의 Sodium 나트륨이 붙어 있는 L-Glutamate 글루탐산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길게 합..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막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카카오뱅크 출범까지 엄청난 저변으로 활약했을 카카오톡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안 쓰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쓰고 있죠. 워낙,..

모바일게임 PC로 하는 방법 - 블루스택 활용 [내부링크]

아저씨의 컴백을 종용했던 리니지가 모바일로 돌아왔었죠. 거기다, PC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 대신, 사양이 뜨겁게 높은 여러 게임들이 출시되어 게임 유저들이 반가운 요즘입니다...

테슬라 모델3(Tesla model 3)는 왜 테슬라 모델3일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된 테슬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차세대 먹거리로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이 떠오르고 있는 와중이라 테슬라의 행보는 계속해서 세간의 관심을 끌게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수장..

망각곡선을 활용한 영어 공부 방법 - 책을 통째로 외워 보자 [내부링크]

온라인상에 인증하기는 어렵지만 수능 영어는 만점이나 한, 두 개 정도 틀렸었고 토익은 950점까지 취득하고 정리를 했는데요. 이 경험을 토대로 영어 공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 "영어책 한 권..

알아두면 쓸데있는 영어 - lock and load [내부링크]

요즘, 미국의 북한의 신경전이 엄청납니다. 마초들끼리 유치한 싸움을 하는 것처럼 강한 말에 더 강한 대응으로 일관하는 말싸움중입니다. 엄청난 무림고수 둘이서 대면하고 서서 초식을 펼치지 않고 말로만 초식..

서울권 9억원 아파트 전세, 월세 투자 시뮬레이션으로 보는 투자, 투기의 단상 [내부링크]

서울권 9억원 아파트를 전세, 월세로 세팅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대수익은 어떻게 되며 들이댈 필요성이 있는건지 한 번 짚어 보겠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책이 강력하게 나오면서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소액으로..

주식 차트 분석 방법 - 헤드앤숄더(머리어깨모형)편 [내부링크]

옥상옥(屋上屋)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옥상 위에다가 지붕을 하나 더 얹는다고 해서 불필요한 일을 할 때 에둘러 표현하기에 적절한 표현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직설적으로 쓸데없다고 말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

애플 아이폰 AS 공식 서비스 업체에 수리 맡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이 이렇게 커지기 전까지만 해도 떨어뜨릴 일이 거의 없었는데 아이폰7 플러스로 바꾼뒤로 왜 이렇게 낙하를 쉽게 하는지 액정에 하나 둘 균열이 가기 시작하더니 언젠가는 한 2미터 위에서 수직낙하해서 수..

AS 맡길 때, 중고로 팔 때 유용한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공장초기화는 말 그대로 공장에서 출고했을 때의 순수한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 동안 사용하던 모든 자료가 날아가기 때문에 유의해서 진행을 해..

화면이 먹통일 때 유용한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쓰다가 블루스크린이 뜨면 참으로 난감한데요. 이따금씩 아이폰을 사용하다가도 버튼이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던가 화면이 얼어 버린다던가 하는 난감..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 및 발급전 유의할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카카오뱅크가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작년 한 해, 같은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된 계좌가 15만건이라는데 정말 대단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보다 앞서..

8·2 부동산 대책으로 보는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 조정대상지역의 의미와 효과 [내부링크]

부동산 관련 대책이 또 나왔습니다. 6·19 부동산대책이 나온지 불과 1달이 조금 넘은 시점인데 부동산 시장이 규제를 뚫고 과열 조짐이 보이자 발빠르게 또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부동산 대책은 3가지 정도..

원격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는 방법 - WOL(wake On Lan) 2편 [내부링크]

1편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순서 1. 바이오스 설정 2. 장치관리자 설정 3. 공유기 설정 ◀◀◀◀◀ 2편은 여기서부터 a. 공유기 외부 접속 허용 b. DDNS 설정(이건 편의를 위해 설정을 하는게 좋습니..

원격으로 컴퓨터 전원을 켜는 방법 - WOL(wake On Lan) 1편 [내부링크]

바야흐로 원격 컴퓨팅의 시대가 됐습니다. 이제는 컴퓨터가 손 안으로 들어 와서 더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아직 입력 장치가 그렇게 고도화되어 있지 않은지라 완..

아이폰 AS, 중고판매 때 필요한 나의 아이폰 찾기 해제 방법 [내부링크]

이상하리만치 강한 국내 규제에 막혀서 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지 못한 이른바 반쪽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 중고로 판매하거나 A/S를 맡길 때나 비로소 이런게 있었어?하고 알게 되는 기능 나..

컴퓨터 원격 제어 앱과 설정 방법 -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내부링크]

컴퓨터 원격 제어 앱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을 소개해 드립니다. 굳이, 영어를 병기하는 이유는 아이폰같이 ios쪽 계열 기기에서 한글로 검색하면 제대로 검색이 안됩니다. 이상한 관련 어플..

fortnight의 의미와 같이 알아 두면 좋은 단어 penultimate [내부링크]

드디어 왕좌의 게임 시즌이 돌아 왔습니다. 이번 시즌 7은 7개의 에피소드로 끝난다는게 매우 아쉽습니다만 에피소드수가 줄어든만큼 매 에피소드마다 공을 더 들인 흔적이 보여서 기다린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이벤트(마감) [내부링크]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오는군요. 감격적인데요ㅎ 한동안 티스토리 어플을 통해서 블로그 개설을 하면 초대장 없이 블로그 개설이 가능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심지어, 애드센스조차도 심사 기준이 까다롭지 않아서..

에드 시런(Ed Sheeran)의 Happier 곡 작업 뒷얘기와 해석 [내부링크]

왕좌의 게임 관련해서 포스팅을 적으면서 에드 시런이 등장하리라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설마했던 소리가 진짜로 벌어질 줄은 몰랐네요ㅎ 그 동안, 언론에서 인터뷰한 내용도 공개가 되고 해서 어..

플래시 시즌 4 - DC의 일롱게이티드 맨 합류 소식 [내부링크]

DC 미드 시리즈 물 중에서는 그나마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플래시가 올해 10월 10일 시즌4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애로우, 슈퍼걸 등은 의리로 보다가 사는게 바빠서 어디서부터 놓쳤는지 기억도 잘 안 나는..

구글 애드센스 화면 생소한 용어 해석 - RPM, CPC, CTR, CPM [내부링크]

오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베터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탑재하다 보면 애드센스 화면에서 생소한 용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각 용어의 정의와 어떤 흐름으로 해석을 해야 하..

오해를 부르는 소득세, 누진세의 종류와 의미 [내부링크]

알면 힘이 되는 세금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특히나 오해를 많이 하고 있는 누진세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진세는 경제력의 격차를 야기시키는 소득 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설정 해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항목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거, 윈도우7같은 경우는 워낙 익숙해서인지 설정을 찾아가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윈도우10부터는 모바일 환경까지 고려한 화면 구성..

미리 알고 보면 좋은 영화 덩케르크 미립자팁 featuring 이거 실화냐 [내부링크]

미리 알아도 큰 의미 없는 스포가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를 보고 왔습니다.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감독의 의도는 충분히 성공적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군대에..

건강인 활용한 영유아검진 문진표 작성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영유아검진 문진표를 작성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첫 번째 방법은 문서 자체를 출력해서 작성하는 방법이구요.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상에서 바로 입력을 한 뒤 출력물 없이 바로 검진을 갈 수 있는..

주가지수 및 금리 통계자료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찾는 팁 [내부링크]

앙드레 코스톨라니와 관련한 포스팅을 준비하느라 절대반지를 찾는 것보다 더 먼 여정을 떠났었다고 했었는데요. 이 여정을 조금 공개해 보려고 합니다. 주가지수, 금리 통계자료는 어디서 찾고 어떻게 가공하는가..

엑셀 좌우 양변에 서로 다른 축을 설정하는 이중축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달걀모형 설명하느라 그래프를 만들다가 사용했던 방법인데요. 엑셀로 이중축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은 좌우 양변에 서로 다른 기준을 가지고..

앙드레 코스톨라니 - 달걀모형으로 보는 금리와 주식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유럽의 전설적인 투자자 앙드레 코스톨라니가 주장한 달걀모형으로 지금의 주식시장이 어디쯤 와 있나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달걀모형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여러가지 해석이 덧붙여져서 부동산 시장까지 해..

주식의 적정가치를 구하는 방법 - 야마구치 요헤이의 현명한 초보 투자자 featuring 삼성전자 [내부링크]

사실, 이 책을 본 기억이 없는데 제가 왜 이 방법으로 적정가치를 평가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꽤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이는 주식의 적정가치를 구하는 방법이라 참고로 활용하고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잔망스러운 캐릭터와 함께 보는 이스터에그 어쩌면 트리비아 [내부링크]

내용에 스포가 일부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이 개봉한지가 좀 됐는데 이제야 보게 됐습니다. 오래간만에 극장나들이라 트랜스포머와 저울질하다가 그래도 마블이지 하고 선택을 했는데 탁월한 선택..

아이폰 7s 혹은 아이폰 8 최근까지의 루머 정리 [내부링크]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아이폰이라 사람들이 뭔가 더 Awesome한 것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루머는 루머일 뿐으로 치부해도 될만큼 소설이 많았는에 이제는 일부러 공개를 미리 하..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법 -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안전 모드 활용 [내부링크]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원 옵션과 이전 빌드로 돌아가기 옵션이 다 안 먹힌다면 남은 방법은 대략 2가지 정도로 압축이..

윈도우10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법 -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오류 [내부링크]

윈도우10의 장점이자 단점이 빠른 업데이트라고 생각하는데요. 랜섬웨어같은 시급한 대응이 필요한 경우에는 논란의 여지없이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낼름 백그라운드에..

소설같은 에세이 영초언니 - 영초언니라 쓰고 서명숙이라 읽는다 [내부링크]

스포일러 경고 - 내용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tbs교통방송에서 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정기적으로 듣지 않았으면 꿈에도 몰랐을 책 영초언니입니다. 국정농단이 본격적으로 드러나기..

대통령의 커피 문블랜딩(문블렌드) 프렌치프레스를 활용한 시음 후기 [내부링크]

대통령이 직접 인정한 적은 없지만 단골 가게를 통해서 알려진 이른바 문블렌드 커피를 드디어 먹어 봤습니다. 대통령이 점점 아이콘화되어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있는데 문템, 레어템 등 대통령과..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 can't open xml dom 에러 해결 버전 [내부링크]

제가 쓰고 있는 컴퓨터는 사양으로 치면 여간한 4K 영상도 쉽게 돌아갈 사양인데 초코플레이어를 사용하다가 이상한 에러가 발생해서 찾아봤습니다. 요즘 동영상 플레이어로 나오는 것들이 대개 기본적으로 광고기..

2017년 상반기 공사완료후 미분양 현황으로 보는 부동산 흐름 [내부링크]

지난 번에는 아파트 미분양 현황에 대해서 한 번 다뤄봤는데요. 지난 게시물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공사완료후 미분양 현황을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황 자료가 집계되는 시기와 데이터..

애드센스 2차 승인 칠전팔기 비법 공개 part2 - 애드고시 파해법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예전 포스팅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 드렸는데요. 색인이 제대로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사실 애드센스..

애드센스 2차 승인 칠전팔기 비법 공개 part1 - 콘텐츠 불충분 파해법 [내부링크]

드디어 애드센스 2차 승인이 났습니다. 짝짝짝!!! 사실, 주제 선정에 에러가 있어서 애를 먹었는데 아는 컨텐츠가 이쪽이라 진득하게 밀고 갈 컨텐츠 선정부터 힘들었네요. 특히, 도서관련해서는 개인적인 욕심으..

숨결이 바람 될 때 - 바람을 숨결로 되살릴 책 그리고 후일담 [내부링크]

숨결이 바람 될 때는 책을 소개하는 말처럼 서른여섯 젊은 의사의 마지막 순간을 기록한 책입니다. 제목은 의역이 아니라 직역으로 원문 'When breath becomes air'를 그대로 옮겨 왔는데요. 제 기준에서는 죽음을..

윈도우 작업 표시줄(하단바) 먹통, 클릭이 안 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쓰다가 하단바에 커서를 가져 가면 클릭은 기본적으로 안 되고 동그라미가 하염없이 돌고 있거나 바탕화면에 깔려 있는 단축 아이콘들로 프로그램 실행은 가능한데 하단바 창이 보이지 않아서 클릭할 수..

미라클 모닝 그리고 아침 5시의 기적 - 아침을 맞이하는 의식 [내부링크]

저는 한번도 제대로 아침 5시에 일어나는 걸 습관을 들여서 해 본적이 없어서 왜 성공했다는 사람들이 다들 5시에 집착하는지 모르겠는데-사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5시가 최적인 것 같긴 합니다.- 제가 관심이 생..

윈도우 단축키 활용법 - msconfig를 활용한 시작 프로그램 및 서비스 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단축키를 활용하여 시작 프로그램 및 서비스 관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포스트에서 소개했던대로 윈도우+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워 봅니다. 실행창이 뜨면 오늘 활용할 msconfig을 입력..

왕좌의 게임 시즌7 최신 소식 정리 [내부링크]

벌써 7년째가 된 왕좌의 게임 시즌 7이 돌아옵니다. 숫자 8을 좋아한다고 2008년 8월 8일 8시에 8분에 베이징올림픽을 시작했던 중국 그 대국의 기상을 닮아가려고 하는건지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시기를 맞춘 것..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의 천국의 수인 [내부링크]

프랑스에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있다면 스페인에는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이 있습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신'을 끝으로 연작을 마친바 있는데요. 그 연작이 근 20년에 걸쳐 완성됐었죠. 처음은 '타나토노트'였고..

윈도우 단축키 활용 방법 - 실행창(윈도우키+R)을 통한 계산기, 프로그램 실행 방법 [내부링크]

해가 갈수록 사무환경이 알게 모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무실 책상에 기본적으로 구비하는게 필기구와 기본사무용품 등에 더해서 계산기가 꼭 들어갔는데요. 당장 저만해도 계산기를 쓰는 일이 없습니다..

Windows 단축키를 활용한 회피 기동과 한계 [내부링크]

요즘에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대학을 다닐 때는 한글 프로그램을 좀 잘 다룬다 싶은 남자에게 행정병 출신이냐고 물어보면 백이면 백 그렇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 정도로 행정병 출신의 위엄을 아는 분은 아..

크리미널 - 케빈 코스트너에 사로잡혀 시간을 놓칠 뻔 한 영화 [내부링크]

사람이 살다 보면 몇가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 관계의 확장이라는 점에서 보면 취직, 결혼, 육아 등이 그 주요한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직, 결혼 등은 계기만 있다면 무르고 취소하고 돌아설 수..

건폐율, 연면적, 용적률의 뜻과 재건축시 활용법-part2 [내부링크]

건폐율, 연면적, 용적류의 뜻에 대해서 앞에서 살펴(앞의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봤는데요. 이미지화하는게 아무래도 이해하기가 쉬워서 그림을 통해 정리를 해 보고 재건축시 이 용어들이 어떻게 반영이 되는..

에이리언-커버넌트, 신과의 언약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이리언-커버넌트는 추억의 영화 에이리언을 감독한 리들리 스콧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던 프로메테우스의 후속작이자 최초의 에이리언의 전작이기도 합니다. 내용 역시 그 중..

웬지 무라카미 하루키가 떠오르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내부링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집어 들기 전에 무라카미 하루키의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를 보고 있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지만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이 떠오르게 하는 히가시노 게이고..

건폐율, 연면적, 용적률의 뜻과 재건축시 활용법-part1 [내부링크]

건폐율, 용적률의 뜻과 재건축을 노려볼 경우 활용할만한 계산법을 한 번 톺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폐율의 의미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면적의 비율을 뜻합니다. 이를테면 제가 60평짜리 땅을 사서 집을 짓고 싶은..

동선으로 알아 보는 부동산 셀프등기(e-form)의 효용 [내부링크]

셀프등기 방법에 대해서 이전에 최대한 적어 보려고 했는데 그림으로 보는게 이해가 더 빠를것 같아서 일단, e-form의 효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그림으로 간단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앞의 내용은 part1(여기..

프랑스 아이처럼 - 한국인같은 뉴요커의 프랑스식 육아기 [내부링크]

월스트리트저널에서 기자로서 커리어 우먼의 길을 걷다가 난데없이 육아의 길에 들어선 저자의 좌충우돌 육아기이자 우리나라에도 도입이 시급해 보이는 프랑스식 육아 방법을 잘 버무린 책입니다. 자기비하 개그..

부동산 셀프등기 - 법무사 등기 비용편 [내부링크]

부동산 셀프등기를 하면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를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처음 셀프등기를 준비하다보면 서류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다는 사실과 생소한 법적인 용어가 난무하는 와중에 과연 내가 이렇게까지..

주변의 시선을 포기하면 참 편한 에어팟 활용기 [내부링크]

경마장에서 2번 말에 베팅을 했는데 1번말과 결승선까지 경합을 계속하는걸 볼때 느껴지는 그 부들부들하고 쫄깃쫄깃한 경험을 에어팟 구매를 하면서 느꼈던게 엊그제같은데 에어팟을 사용한지도 어언 3개월이 다..

아파트 셀프등기(e-form활용) 방법 초정밀 정리-part2 [내부링크]

1편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표로 설명을 드린것처럼 매수인과 매도인이 준비해야 할 서류가 각각 있는데요. 서류는 필요한걸 모아서 그대로 제출하면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기에, 사전에 미..

아파트 셀프등기(e-form활용) 방법 초정밀 정리-part1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셀프등기를 해 보려니 갑자지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는 것 같아서 정리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셀프등기를 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째는 서류를 구비해서 등기신청을 하는..

재테크에 유용한 정보 - 관심 있는 뉴스를 모아 보는 방법 '구글 알리미' 그리고 활용법 [내부링크]

주식을 10년 이상 하고 부동산까지 공부하다 보니 요즘은 투자가 서로 동떨어진게 아니구나 싶은 마음이 들어서 아인슈타인이 대통합이론을 구상했던 것처럼 재테크도 통합해서 볼 수 있는 여지가 있지 않을까 하..

부동산 입지의 확장 - 역세권, 숲세권 이제 별세권까지? [내부링크]

부동산을 사려고 공부를 하다보면 가장 먼저 듣게 되는 말 중에 하나가 '입지'입니다. 입지 좋은 곳의 아파트를 사라라고 얘기를 하는데 이 입지가 예전에는 역세권, 학세권 정도에 한정이 되어 있었다고 하면 요..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PIR 그 의미와 활용 방법-part4 [내부링크]

길게 왔습니다. 앞에서 소개해 드린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04/16 - [투자(주식&부동산)] -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PIR 그 의미와 활용 방법-part1 2017/0..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PIR 그 의미와 활용 방법-part3 [내부링크]

짧게 적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길어져서 연재가 되고 있습니다. 앞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17/04/16 - [투자(주식&부동산)] -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PIR 그 의미와 활용 방법-part2 [내부링크]

일전에 PER의 의미와 활용 방법에 대해 얘기해 봤는데요. Part1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PER을 얘기하면서 EPS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없었는데 EPS는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라라랜드(La La Land) 시린 꿈나무동산의 추억 [내부링크]

- 스포일러 경고. 내용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라라랜드는 원래 영화의 배경이 되었던 로스엔젤레스의 별명이라고 합니다. 일전에 미드 홈랜드와 관련해서 글을 올리다가 인용했던 워싱턴의 경..

주식에서의 PER, 부동산에서의 PIR 그 의미와 활용 방법-part1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보았을 PER, 퍼라고도 하고 PER이라고도 합니다. 부동산의 적정가격을 추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사한 개념인 PIR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개념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DTI, LTV, DSR 대출 규제 관련 용어 톺아보기 [내부링크]

대선이 코앞이라 여러 정책에 관련한 뉴스가 올스톱되어 있는 상태긴 하지만 부동산 과열, 개인 부채 증가 등을 이유로 정부에서 대출규제 관련 정책을 내놓은지가 꽤 됐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정권이 서고 나면..

재산세 납부 시기 및 계산 방법 그리고 납부기준일 [내부링크]

해가 바뀐지도 얼마 안됐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4월도 중반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집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매년 지방세 중에 하나인 재산세가 나오는데 집을 매매하다 보면 놓치기 쉬운 챙겨야 할..

반숙, 완숙, 삶은 계란 등 다양한 계란 요리의 이름은 영어로 어떻게 [내부링크]

외국에 나가서 취향껏 계란 요리를 주문하는 방법 다른 포스트에서 밝혔지만 운이 좋아서 카투사를 갔던지라 영어에 대한 관심을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매 끼니마다 입에 잘 안 붙어서 애먹었던 단..

레시피 없는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의 레시피 있는 것 같은 매력 [내부링크]

오늘은 커피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커피 중에서도 제가 자주 먹는 스타벅스의 ‘오늘의 커피’에 관한 내용인데요. 저에게 오늘의 커피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커피이기도 하고 자동차 개조를 즐..

애플워치 활용법 1. 왼손잡이를 위한 오른손 착용법 [내부링크]

왼손잡이를 위한 애플워치 오른손 착용법을 소개합니다. 애플워치 활용과 관련해서 팁으로 삼을 만한 내용이 조금 있어서 시간이 되면 연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플워치하면 떠오르는 게 지난했..

자소서, 포스팅을 위해 한컴오피스를 활용해서 글자 수 세는 방법 [내부링크]

내가 작성한 소중한 자기소개서, 포스팅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지원서를 작성하다 보면 500자, 1000자 등으로 글자 수를 제한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대개, 웹상에서 지원..

로버트 기요사키의 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 리뷰 [내부링크]

계속되는 부자 프레임 그 변주곡 그 속에 새로운 아이디어 제목을 왜 이렇게 길게 잡았는가 하는 생각을 해 봤는데 책을 다 보고 나니 기존의 식상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위한 고민에서 얻..

크롬 앗, 이런! 오류 및 비정상 페이지 종료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앗, 이런! 오류 및 비정상 페이지 종료에 대처하는 방법 저는 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빠릿한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쓰는데요. 어느새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은행업무를 볼 때만 켜는 것 같네요. 크롬을..

홈랜드 시즌6 대통령 당선인은 어쩌다가 'big apple'이 되었나 [내부링크]

홈랜드 여섯번째 시즌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이번 시즌은 정말 고구마 한 박스 옆에 두고 먹으면서 보는 것처럼 왜 이렇게 답답했던지 끝이 보이는데도 그 답답함이 시원하게 해소될 기미는 안 보이네요...

우여곡절 에어팟 구매기 그리고 구매 노하우 [내부링크]

작년 12월에 국내에서 에어팟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저는 그때 제이버드의 블루버드X(Blue Bird X), 줄여서 BBX라고 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고 있었고 한참을 조깅하면서 잘 쓰고 있던 상황이라 에어팟을 보고..

행운권, 상장, 말 그대로 대량 우편 발송시 유용한 한글 기능 메일 머지 [내부링크]

오늘은 메일 머지 기능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메일 머지는 이쪽에 있는 정보와 저쪽에 있는 정보를 합치는 기능 자체를 일컫는 말인데요. 오늘 소개할 내용처럼 상장을 받을 사람이 100명이 있는데 상장 받을 정..

미드를 다양하게 챙겨 보는 사람을 위한 어플 TVShow Time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어릴때부터 영어 공부하는걸 좋아했는데 교과서는 깝깝하고 다른 방법으로 공부하는 법을 찾던 와중에 제일 처음 시도했던게 팝송이었고 뒤이어 시도했던것이 영화였고 그렇게 넘어오다 보니 미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