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jh0327의 등록된 링크

 ljh032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2건입니다.

파킨슨병 원인과 초기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파킨슨병은 노년층에게서 치매 다음으로 흔한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서서히 손실되어 가는 질환으로 대부분의 초기증상이 운동기능과 관련되어 나타..

모더나 1차 백신 접종 후기 및 주의 사항(운동, 샤워, 음주 등) [내부링크]

저는 어제 3시쯤 모더나 백신으로 1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 시각이 17:50분이니까 약 27시간 정도가 지난 상황인데요. 접종 전 찾아보았던 후기나 들은 것들에 비해선 부작용이 덜한 편인 것 같지..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과 심근염, 심낭염 증상 [내부링크]

최근 백신 물량이 늘어나면서 모더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인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 백신의 경우 일반적인 백신 부작용 외에 심근염, 심낭염 증상이 부작용으로 드물게 나타나는데요. 심근염, 심..

벌 쏘였을 때 증상과 연고 사용 및 병원 [내부링크]

벌에 쏘여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의 비율은 7~9월에 가장 많다고 합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이기도 하고 추석을 앞두고 벌초작업 중에 벌에 쏘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보통은 생명은 지장이..

조현병 초기증상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에서 조현병과 관련된 영상을 하나 보았습니다. 조현병 환자들에게 들리는 환청과 관련된 영상이었는데요. 조현병이 왜 무서운지 알 수 있었는데요. 조현병은 원래 정신분열증이라는 병명이었으나 사회..

위드코로나, 부스터샷 뜻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관련하여 가장 자주 듣는 단어가 부스터 샷과 위드 코로나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부스터 샷은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한 사람에게 추가접종을 하는 것이고 위드 코로나는 단어 그대로 코로나와 함..

졸음이 쏟아지는 기면증 증상 및 치료, 자가진단 가능할까? [내부링크]

수면장애 중 불면증과 더불어 대표적인 증상이 기면증입니다. 불면증이 잠을 들지 못하는 증상이라면 기면증은 끊임없이 졸음이 밀려오는 증상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면증의 증상과 자가진단 방법 그리고 구체적..

등산 칼로리와 준비물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실내 활동이 제한되면서 장년층의 전유물이었던 등산이 청년층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등산이 칼로리 소모도 높아 다이어트 효과도 좋아 더 많은 인기를 얻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날이..

코피 자주나는 이유와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지고 건조해진 9월입니다. 건조한 날씨는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코피가 나는 대부분의 원인은 코안의 점막이 헐어서이므로 봄, 가을은 코피가 자주 나는 계절이기도..

뇌경색 : 원인과 전조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뇌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뇌경색, 뇌출혈 등 뇌와 관련된 질환들은 전조증상을 미리 알고 대처하지 못하면 뇌가 괴사해 뇌기능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먼저 뇌경색..

번아웃 증후군 : 원인 및 증상과 극복하는법 [내부링크]

일상을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어느 순간 완전히 무기력해져 어떠한 것도 하기 싫은 순간이 오곤 합니다. 흔히 번아웃 증후군이라고 부르는데요. 그만큼 일상을 열심히 살아왔다는 증거이기도 하지만 번아웃 증상이..

방광염 원인과 증상, 남자보다 여성에게 더 흔한 이유? [내부링크]

소변은 방광을 통해 모였다가 배출되게 되는데요. 방광은 그만큼 중요한 곳이지만 또 쉽게 염증이 생길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흔히 방광염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러한 방광염의 원인은 무엇이며 여성 방광염..

혓바늘 : 원인과 없애는법 [내부링크]

일교차가 점점 심해지는 가을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어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혓바늘입니다. 혓바늘이 생기게 되면 불편함점이 참..

코골이 원인과 고치는법 및 치료법 [내부링크]

코골이는 본인의 숙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함께 자는 타인의 숙면 역시 방해하는 요인입니다. 사실 본인보다는 타인을 더 힘들게 하는데요. 그래서 함께 잠을 자는 분들은 코골이 고치는 법, 줄이는 법에 대하여..

백혈병 초기증상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백혈병은 매년 약 3천5백 명이 진단받는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백신 접종 후 백혈병 증상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생기면서 백혈병의 원인에 대해 궁금증이 더 커지는 듯합니다. 백혈병은 혈액암의 일종이라 치..

늑간 신경통이 왼쪽, 오른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 [내부링크]

갈비뼈 통증은 단순 근육통부터 골절, 내부 장기 이상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검사를 해봐도 별다른 문제가 없고, 원인을 알 수 없는 왼쪽, 오른쪽 갈비뼈 통증에 시달리는 경우..

고혈압 : 증상과 원인,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무서운 질병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고 고혈압을 인지하더라도 심각성을 못 느껴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여러 질병의 원..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신경계의 지각 세포가 분포하는 위치에 국한되어 수포와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역시 감기와 비슷하게 오한, 발열을 동반하는데 이로 인해 감기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횡문근융해증 증상, 운동후 콜라색 소변의 원인? [내부링크]

운동의 목적은 건강을 지키고 근육을 만드는 것인데요. 하지만 과한 운동은 오히려 근육을 녹아내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횡문근융해증이라는 질환인데요.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이 질환을..

L 아르기닌 복용법과 효능 [내부링크]

L아르기닌이 근육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 중에 L아르기닌 섭취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L아르기닌 복용법을 잘 알고 먹어야지 더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L..

루게릭병 초기증상, 원인 알면 치료 가능할까? [내부링크]

스티븐 호킹 박사는 천재 물리학자로 유명했지만 루게릭병 환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루게릭병 초기 증상을 발견하더라도 대부분의 루게릭병 환자는 장기 생존이 힘든 경우가 많지만 호킹 박사는 예외적으로 오랫..

갑상선기능항진증, 원인과 증상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많이 들었지만 정확히 어디에 위치하는지 모르시는 분도 많은 신체 기관이 갑상선일 텐데요. 갑상선은 기능이 활발해도, 부족해도 문제가 되는 기관입니다. 기능이 활발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 부족하면 갑상선..

PTSD 뜻,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내부링크]

PTSD는 의학용어이지만 최근에는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사용될 만큼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PTSD 뜻의 정확한 의미와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TSD 뜻 -  Post Traumatic Stress..

심근경색 전조증상, 원인을 알아야 예방합니다 [내부링크]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심장마비로 목숨을 잃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급성심근경색으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요. 심근경색 전조증상을 미리 알아두어야 심각한 상황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식습관이 서..

맹장염 초기증상, 빠르게 알아채고 수술하여야 합니다 [내부링크]

맹장은 소장과 대장 사이에 붙어있는 소화기관의 일부인데요. 맹장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맹장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의 가장 흔한 증상이 복통이라 초기에 맹장염인지 인식을 못하다가 통증이 심..

종아리 근육 뭉침,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나 급격하게 운동을 많이 한 날에는 심심치 않게 종아리 근육 뭉침 현상을 경험하곤 합니다. 단순 뭉침 현상 외에도 순간적으로 경련이 발생하거나 쥐가 나는 등의 증상이 일어나기도..

엉덩이 종기 원인과 치료, 그대로 놔둬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엉덩이 종기로 고생해본 적 있으실 텐데요. 물론 앉아있는 것 외에도 엉덩이 종기 원인이 여러가지 있는니다. 엉덩이와 바닥이 맞대는 부분에 종기가 생..

발목 접질렀을때, 발목 염좌 증상과 치료 및 예방하기 [내부링크]

열심히 일하고, 운동하고, 걷고 뛰다가 발목 접질렀을때 한 번씩 있으실 텐데요. 발목을 접질리는 정도에 따라 일시적인 통증만 생긴 후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 발목 인대 늘어났을 때처럼 걷기 조차 힘들..

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치료 및 예방 [내부링크]

눕거나 앉아있다가 일어났을 때 급격한 어지럼증 증상을 겪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으나 이런 증상을 잦다면 기립성 저혈압일 수 있습니다. 빈혈과 증상이 비슷해 헷갈릴 수 있으나 빈혈과..

볼펜 자국 지우는 법, 세탁 없이 볼펜 잉크 없애기 [내부링크]

흰옷을 입고 출근한 날 열심히 일하다 보니 옷에 묻어 있는 볼펜 자국을 보면 참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볼펜 자국이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이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옷 가운데에 떡하니 볼펜 자국이 보이면..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자고 일어나서 발의 통증을 느낀다면? [내부링크]

평소에 발의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걷기 위해 발을 내디딜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통증일 수도 있으나 발바닥 근육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족저근막 염일수도 있는데요. 특히 하루..

무알콜맥주 운전, 혹시 음주운전은 아니겠지? [내부링크]

술은 마시고 싶은데 취하고 싶지 않거나 운전을 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마시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혼자 여행을 떠나게 되면 가볍게 맥주 한잔 정도 하면서 여행의 경치를 즐기고 싶은데 운전을 해야..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 어떻게 하면 예방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마스크가 일상화된 요즘 하루 종일 마스크를 끼고 생활하다 보면 얼굴에 알 수 없는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하루 종일 마스크로 인해 피부에 통풍이 잘 되지 못해 생기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셀프 치석 제거, 혼자 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우리 신체의 모든 부분들이 그렇지만 특히 치아는 건강할 때 관리하지 않으면 나이가 들어 크게 후회하고 됩니다. 비용도 비용이나 고통뿐 아니라 맛보는 즐거움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치아관리를 위해 가..

위내시경 금식시간, 물은 마셔도 될까? [내부링크]

검사 전 약을 먹어야 하는 대장내시경에 비해 위내시경은 크게 신경 쓸 부분이 많지는 않습니다. 검사 전날부터 검사 전까지 금식시간만 잘 지키면 큰 문제없이 검사가 가능한데요. 그렇다면 위내시경 금식시간은..

땀띠 없애는법, 성인 땀띠보다 아기 땀띠가 심하다?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온몸에서 흐르는 땀만큼 찝찝한 것이 없을 텐데요. 하지만 흐르는 땀만큼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바로 땀띠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 땀띠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철만 되면 특히 땀띠로 고생..

냉방병 증상과 치료, 냉방병은 왜 생길까? [내부링크]

입추가 지나고 한여름의 더위가 한풀 꺾여 아침, 저녁으론 선선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낮에는 에어컨, 선풍기에 의존한 채 지내야 하는 날씨인데요. 이런 날씨에 조심해야 하는 게 냉방병입니다..

안압 낮추는법, 안압이 높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내부링크]

백내장, 녹내장 등의 안과질환은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노령층의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2,30대에서도 녹내장, 백내장 등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봉와직염 증상과 예방, 상처를 방치하면 생기는일 [내부링크]

넘어지거나 부딪히거나 하면서 일상생활에서 많은 상처가 나게 됩니다. 또한 여름에는 모기 때문에 간지러워서 자꾸 긁는 과정에서도 상처가 생기기도 합니다. 상처가 아주 크지 않다면 연고 한번 바르고 신경을..

입술부음 증상, 대표적인 원인 4가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특별한 이유도 없이 입술 부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결과에는 원인이 있듯 입술 부음 증상 역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되게 됩니다. 특히 입술을 모세혈관들이 아주..

계란 삶는법, 삶은계란 칼로리, 계란 유통기한 등/ 계란에 대한 궁금증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많이 먹으면서 계란의 소비량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하루 계란 소비량이 4,500만 개라고 하는데요. 거의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하루에 계란을 한 개는 먹는다고..

비오틴 효과와 부작용, 섭취량 / 비오틴은 탈모와 두피에 좋다? [내부링크]

탈모는 대부분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최근에는 각종 환경문제 등으로 인해 여성분들도 탈모로 인한 고민이 많이 하고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를 검색하다 보면 비오틴이라는 성분을 한 번쯤은 보..

속쓰림 원인, 자꾸 속이 아픈 이유는?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겪게 되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속쓰림이 끊임없이 지속되어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방해가 된다면 일상생활의 불편함..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원인을 알수 없는 다리저림이 있다? [내부링크]

우리의 몸에서 가장 많은 일을 하고 가장 큰 압력을 받는 부위는 하체입니다. 그러한 압력으로 인해 생기는 하체의 질병이 하지정맥류인데요. 과연 하지정맥류란 어떠한 질병이며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에는 어떠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면 한 번쯤은 듣게 되는 단어가 기초대사량입니다.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살이 덜 찌고 요요현상도 오지 않는다라는 말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

백신 예방 접종 전에 알아두면 좋은 코로나 백신 부작용 [내부링크]

21년 8월 3일 기준 2천만 4714명의 사람들이 1차 백신 예방접종을 마쳤다고 합니다. 전체 인구비율로 보았을 때 39%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정부는 올 추석 전까지 약 3600만명, 70%의 사람들이 1차 접종을 완료..

촉법소년 이대로 두어도 괜찮을까? / 촉법소년이란, 촉법소년 연령 이유 [내부링크]

촉법소년이란? 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심심찮게 들려오는 단어가 촉법소년인듯 합니다. 촉법소년이란 만10세에서 만14세 미만의 범법행위를 저지른 미성년자를 뜻하는데요. 이들은 형사책임능력이 없기 때문에 법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드시나요? / 타이레놀 복용법, 타이레놀 효능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이 한창이다 보니 타이레놀에 대한 관심 또한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때는 타이레놀 품귀현상으로 편의점은 물론 일반약국에서도 구하기 힘들다는 말도 나왔었는데요. 다행히 지금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는 방법은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2가지입니다. 인터넷 신청과 방문신청인데요. 방문신청을 하게 될 경우 재발급 신청서 제출을 위해 주민센터에 1차 방문 후 2~3주 후에 발급된 주민등록..

디카페인 뜻 / 디카페인 커피 원리, 카페인 없는 커피는 몸에 좋다?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은 최대한 줄인채 먹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설탕이 없는 제로음료를 마시고 글루텐이 없는 밀가루 음식을 찾는것처럼 말이..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다면? / 운전면허증 재발급과 분실신고 [내부링크]

내년 1월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시범 운영된다고 합니다. 몇 년 후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운전자격을 인증하는 자격증보다는 신분증 대용으로 더 많이 사용..

주식투자로 돈 벌어도 세금 안내는 방법? / ISA 계좌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 이후 주식 시작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현재 국내 주식의 경우 주식으로 수익이 생기더라도 일반주주들에겐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가오는 2023년부터는 일반주주의 경우에도 수..

올림픽 금메달 연금과 포상금 규모는? / 올림픽 메달 연금 및 혜택 [내부링크]

올림픽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은 이라는 이름으로 2021년에 개최되고 있는데요. 7월 28일 현재 우리나라는 양궁에서 금메달 3개, 펜싱에서 금메달 1개 그리고 은메달 2개, 동메달..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은 하루에 약 10번에서 24번 정도의 방귀를 뀐다고 합니다. 먹는 음식이나 식습관에 따라 횟수가 조금 줄어들 수도 있고 늘어날 수도 있지만 20번 내외의 방귀는 정상적인 횟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하..

식중독 증상과 원인 / 식중독 두드러기, 피부발진을 동반한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음식물이 상하거나 부패하기도 쉬워지는데요. 그러면서 여름에는 장염이나 설사 같은 질병들이 잦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부산의 한 밀면집에서 식사를 한 손님들이 수일째 설사, 구토..

선풍기 틀고 자면 생기는 몸의 변화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 선풍기 틀고 자면 죽을 수도 있다는 말은 과학적으로 어떠한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리고 요즘 같이 열대야가 심한 밤 선풍기, 에어컨 없이 잠을 잔다는 건 불가능한 것일..

항문 튀어나옴, 항문 가려움 나도 혹시? / 치핵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항문과 관련된 질환은 증상이 생기더라도 부끄러움 때문에 쉽게 병원에 가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또한 항문 튀어나옴 증상이나 항문 가려움 등이 나타났다가도 금방 사라지는 경우도 많아 병원을 더 찾지 않게 되..

편도결석 원인 & 빼는법, 입에서 노란알갱이 나오고 입냄새도 난다면?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스스로의 입냄새에 대해 자각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평소와 다르지 않게 식사를 하고 양치를 했는데도 유독 입냄새가 심하게 느껴지고 목이 칼칼하거나 이물감이 느껴진다..

혹시 열사병은 아닐까? / 더위 먹었을 때 증상 [내부링크]

아직 공식적으로 장마가 끝나진 않았지만 장마가 끝난듯한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내리쬐는 햇볕이 너무 강해서 살이 다 타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눈을 제대로 뜨고 있지 못할 것 같을 때도 있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사람과 모기 찾는 법 & 없애는 법 [내부링크]

공식적으로 장마가 끝나진 않았지만 올해 장마는 늦게 시작해 아주 빠르게 끝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벌써 살이 타버릴 것만 같은 햇빛이 내리쬐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모기떼들도 더 활발히..

데오도란트만으로 땀 냄새 제거가 가능할까?/ 땀 냄새가 심할 때 [내부링크]

장마로 인한 습한 날씨와 살이 타버릴 것 같은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릴 수밖에 없는 요즘인데요. 이런 날씨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몸이 지치는 느낌이 들고 땀도 많이 흘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러..

선풍기 틀고 자면 진짜 위험할까? [내부링크]

선풍기의 사용이 늘어나는 여름이 오면 한 번쯤 드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선풍기 틀어놓고 문 닫고 자면 질식사한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어 진짜 그렇게 위험한 상황이 생기나 하는 궁금증인데요...

써큘레이터가 뭔지는 알고 구매하셔야죠? /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선풍기 구매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근에는 선풍기 말고도 서큘레이터라는 제품이 선풍기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서큘레이터나 선풍기나 크게..

에어컨 제습 전기세가 덜 나온다고? /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시작된 더위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놓으셨을 수도 있고, 장마로 인한 습함을 없애고자 에어컨을 틀어놓았을 수도 있으실 텐데요. 여름마다 트는 에어컨이지만 틀 때마다..

껌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 껌 떼는법, 껌 삼키면, 껌 칼로리 등 [내부링크]

껌 얼마나 자주 씹으시나요? 저 같은 경우 밥 먹고 양치하기 힘들 때, 입이 심심할 때, 졸릴 때 등등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씹게 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끔 궁금해지는 껌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손톱 검은 세로줄이 보인다면 의심해야 할 질병(손톱색깔에 따른 건강) [내부링크]

평소에 손톱을 유심히 보는 경우는 아마 손톱을 깎을 때 말고는 잘 없을 텐데요. 하지만 손톱은 생각보다 많은 건강상태를 알려줍니다. 특히 평소와 손톱의 색깔이 조금 다르게 보인다면 몸 어딘가에 이상이 있을..

손톱 세로줄과 손톱 울퉁불퉁의 원인 [내부링크]

한 달에 3mm 정도씩 자라는 손톱은 매일매일 몸의 건강상태를 축적하면서 자라나게 되므로 손톱에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더 많은 우리 몸의 건강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손톱의 상태, 색깔, 무늬..

흰머리 뽑으면? 흰머리 나는 이유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저는 어릴 때부터 흰머리가 종종 조금씩 생기곤 했습니다. 그때는 흰머리 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았고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그냥 거울을 보다가 보이면 뽑거나 가족이나 친구들이 종종 뽑아주곤 했었는데요. 그런..

간헐적단식 방법/ 간헐적단식중 제로콜라&커피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간헐적 단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간헐 절단식이 단순히 공복을 오래 유지하는 것만으로 생각하..

각종 제모방법의 장점과 단점(왁싱 부작용, 제모크림 부작용 등)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고 날이 더워지면서 옷차림도 짧아지게 되는 6월입니다. 옷차림이 짧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제모에도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남자분들도 깔끔해 보이기 위해 제모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

오래달리기 잘하는법, 달리기 빨라지는법 [내부링크]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 실내운동이 어려워지면서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저녁에 선선한 날씨가 달리기를 하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그래서 강변이나 달리기를 할 수 있는 공간에..

도루코 페이스 7 면도기 리뷰 [내부링크]

면도기를 구매할 때 어떤 걸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수염이 얼마나 깔끔하게 잘려나가는지도 중요하고, 피부가 최대한 덜 자극이 되어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아침 면도를 해도 늦은 오..

닭가슴살 다이어트 얼마나 먹어야 될까? [내부링크]

다이어트하면 생각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신가요? 사람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닭가슴살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왜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의 대명사가 되었을까요?..

샤워 후 간지러움 증상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6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되고 뜨거운 햇빛도 내리쬐게 될 텐데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샤워 횟수도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샤워 후 몸의 간지러움이 느껴져 샤워를 주저하기도..

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EDT41EFRZDT 412L 구매리뷰 [내부링크]

이사를 오면서 기존에 쓰던 뚜껑 여는 김치냉장고를 버리고 새로운 김치냉장고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많지 않았던지라 역시 또 가성비 좋은 김치냉장고를 열심히 검색해 보았는데요. 스탠드형 김..

근육통 심할 때 / 근육통 푸는 법 [내부링크]

근육통 원인 - 대부분의 근육통은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던 사람이 운동을 시작하면 며칠 동안에 근육통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특정 질병이나..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 [내부링크]

린스, 트리트먼트, 컨디셔너. 이들은 샴푸와 함께 흔히 사용하는 헤어제품들 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차이를 확실히 알고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 역시 머릿결이 뭔가 퍽퍽하고 부드..

가래 생기는 이유, 가래 없애는 방법, 가래 색깔에 따른 질병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가래는 몸에 문제가 있을 때 생기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큽니다. 하지만 가래는 보통의 건강한 사람에게도 분비되는 물질입니다. 가래는 기도부터 폐까지 호흡기쪽에서 기도를 보호하기 위해 나오..

각종 꿈 해몽 : 연예인 꿈 해몽/ 똥 꿈 해몽/ 신발꿈 해몽/ 대통령 꿈 해몽 [내부링크]

연예인 1) 연예인을 만나거나 대화하는 꿈 : 귀인을 만나 재능이나 능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짜증을 내면서 대화를 했다면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연예인고 밥 먹..

비타민 종류와 각 비타민의 효능 및 부족현상 [내부링크]

비타민 종류 - 비타민은 크게 수용성비타민과 지용성비타민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수용성비타민은 물에 녹는 비타민으로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과하게 먹더라도 대부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므로 과복용이 문제가..

각종 영양제 효능, 내 몸에 필요한 영양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영양제 한알 정도 안 드시는 분들 거의 없을 텐데요. 하지만 그러한 영양제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디에 좋은 건지 잘 모르고 그냥 남이 먹으니까 먹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영양제 먹는 순서, 영양제 먹는 시간, 식전 식후 영양제 [내부링크]

건강에 더욱더 관심이 많아진 시기인만큼 영양제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하지만 영양제 종류도 너무 많고 먹어야 될 영양제도 너무 많다 보니 어떤 영양제를 어느 시간에 먹어야 되는지도 잘 모르고 그냥..

장염에 좋은 음식, 설사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장염에 걸리게 되면 어떤 음식도 먹기가 두렵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먹는 즉시 복통이 오고 설사에 시달리며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모든 병들이 그렇듯 장염 또한 빠르..

장염 원인, 장염 증상, 장염 빨리 낫는법과 장염 전염 [내부링크]

여름철이 되면 장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더운 날씨에 음식물이 빠르게 상하는 경우가 많고 차가운 물이나 아이스크림 등의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장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몸속에 암이 생기면 나타나는 암의 초기증상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통계에 따르면 2010년 연 20만 명이었던 암환자는 2019년 기준 32만 명까지 늘어났습니다. 계속해서 암을 진단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습관, 생활습관, 환경오염 등으로 암환자는 계속해..

숙취 해소법 해장에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과음한 다음날 숙취가 심하면 어떠한 음식도 먹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빠르게 숙취를 해소시키고 원래 몸의 상태로 회복하기를 원한다면 해장을 위한 음식을 섭취하고 숙취를 제거해주는데 도..

숙취를 줄이는 방법과 잘못된 숙취해소법 [내부링크]

술은 먹을 땐 좋지만 먹다 보면 양을 조절하기 어려운 경우가 참 많습니다. 나도 모르게 과음하게 되고 다음날 강렬한 숙취에 시달리게 됩니다. 안 먹을 수는 없는 술. 그렇다면 숙취를 줄이고 조금이라도 빠르게..

소변 색깔, 소변 거품으로 알수 있는 건강상태 [내부링크]

건강에 이상이 없는 평범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최소 4~6번은 소변을 봅니다. 이러한 소변은 가장 쉽게, 가장 간단하게 나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가 일상..

신장 안 좋으면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신장이란? -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신체의 장기인데요. 흔히 우리가 소변을 만드는 기관이라고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신장은 복막 안의 오른쪽과 왼쪽에 각 1개씩 2개가 있습니다. 오른쪽 신장이 왼쪽 신장에 비..

범칙금 과태료 차이와 범칙금 납부가 끼치는 영향 [내부링크]

범칙금과 과태료 차이 운전을 오래 하게 되면 한 번쯤은 원치 않는 고지서를 받거나 교통범칙금을 조회 하는일이 생기게 됩니다.. 고지서를 보면 범칙금과 과태료가 각각 다른 가격으로 나와 있습니다. 보통 범칙..

밀가루 끊기 효과? 우리가 밀가루를 줄여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의 식단에서 밀가루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식품이 되어버린 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이 밀가루는 불내증 없이 소화를 잘 시키면 비만을 유발하고, 자주 먹어 불내증이 생기면 각종 소화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아침식사 메뉴로 좋은 음식과 아침에 먹으면 속쓰림 유발하는 음식 [내부링크]

공복에 안좋은 음식 공복에 좋은 음식 커피 따뜻한 물 한잔 & 꿀 고구마 & 우유 통밀빵 & 감자 시리얼 오트밀 바나나 삶은 계란 토마토 베리류 과일 (블루베리, 아사히베리 등) 귤, 파인애플, 감 등 사과, 양배추..

근로장려금 나도 신청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입니다. 하지만 내가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모르는 경우가 많잖아요? 일일이 조건 확인하는 것도 까다롭고 헷갈리기도 하고 하지만 딱 1분이..

스티로폼 분리수거부터 각종 헷갈리는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음식물쓰레기 배출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헷갈리는 분리수거품목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분리수거를 하는 이유는 재활용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재활용을 한다는 것은 당연히 사용하고 난 쓰레기가 깨끗..

종종 고민되는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법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의 구분 -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를 구분하는 이유를 알면 이 쓰레기가 음식물인지 일반쓰레기인지 조금은 정리가 되는데요. 음식물쓰레기를 따로 구분하는 이유는 음식물쓰레기..

'이것'만 있으면 생선 비린내 제거 완전 가능? [내부링크]

생선 비린내 원인 - 살아있는 생선에서는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물에 걸려 죽은 지 얼마 안 된 생선도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선을 먹기 위해 재료로 사용하게 될 때는 비..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다면 혹시 빈뇨? [내부링크]

보통 성인은 하루에 평균 5~7회 정도 소변을 본다고 합니다. 물론 다량의 수분 섭취가 이뤄질 경우 횟수가 조금 더 늘어날 수 있지만 그 횟수가 10회를 초과한다면 배뇨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빈뇨로 정..

뱃살 빼기 다이어트 식단 관리 한다고 지방 섭취를 안하면? [내부링크]

보통의 다이어트 상식에 다이어트를 하려면 지방을 먹지 말아야한다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그런 이유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지방은 몸에서 안 좋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방..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이제는 보조금24에서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정부가 지원해주는 보조금이나 혜택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잘 몰라서, 나는 당연히 해당 안될 거라 생각해서, 내가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 알아보는 게 까다로워서 수많은 혜택들을 놓치고..

꽃가루농도위험지수가 알려주는 꽃가루 날리는 시기? [내부링크]

꽃가루란 무엇인가? - 꽃가루는 식물이 번식을 위해 퍼뜨리는 가루입니다. 식물의 종류에 따라 꽃가루를 퍼뜨리는 매개체가 다른데 곤충이 매개체인 식물을 충매화, 새가 매개체인 식물은 조매화라고 부릅니다....

일상 속 사소한 두통 원인과 두통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두통은 살면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사소한 것에서부터 아주 심각한 질병까지 모든 것들이 원인이 되어 두통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두통이 생길 경우 일상생활에..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착한운전마일리지> [내부링크]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 착한운전 서약서를 작성하고 무위반과 무사고로 1년 동안 안전운전을 할 경우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주는 제도 *무위반 :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안전하고 올바른 렌즈 선택을 위한 소프트렌즈, 하드렌즈 비교 [내부링크]

마스크가 일상화된 시대. 안경 쓰는 사람들에겐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나마 날씨가 따뜻해진 최근엔 조금은 괜찮아졌지만 마스크를 쓰면 안경에 계속해서 습기가 차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아마 안경 대신 렌즈를..

일상에서 할수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운동입니다.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겠다는 목표만이라면 운동보다는 먹는양을 줄이는것이 더 중요하지만 보통의 다이어트는 몸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탄력 있는 몸매를 얻기 위해..

잘못된 샤워가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두드러기를 만들고 있다? [내부링크]

화창한 봄이 가고 여름이 오고 있는 것 같은 요즘 날씨입니다. 날이 더워서, 찝찝함이 싫어서, 피부를 잘 가꾸고 싶어서 등등 많은 이유로 샤워를 하는 횟수도 늘어나게 되는데요. 몸을 더 잘 관리하려고 샤워를..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마사지 기계들 추천 [내부링크]

어버이날 되면 홍삼이나 각종 영양제 등 먹는 거 위주로 선물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먹는 건 일일이 잘 챙겨 먹는 게 은근히 귀찮기도 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잘 못 느끼기도 하는데요. 이번 어버이날에는 장기..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수분섭취의 중요성과 물 대신 마셔도 되는것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결심하고 다이어트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본 적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거예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것이 물 마시기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빠른 근성장과 꾸준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요한 어플 추천 [내부링크]

꽃피는 4월이 지나가면서 옷도 점점 짧아져가고 있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다짐하고 있으실 시기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캡티바 사이드미러 파손 서비스센터 방문 교환 가격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운전을 한 지 5년이 넘어가고 있고 다행히 아직 다른 차랑 사고를 낸 적은 없지만 '음.. 요새 어디 안긁고 안 박고 운전 잘하네'라는 생각을 하는 순간 꼭 벽에다가 박든 긁든 사고를 친다. 그렇게 혼..

이사하기 좋은 4월 & 대청소 하기 좋은 봄에 필요한 풍수지리 인테리어 [내부링크]

4월도 어느덧 중순을 지나 5월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4월에는 이사를 많이 하기도 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대청소를 하고 집안의 인테리어를 조금씩 바꿔보기도 하실텐데요. 주로 생활하는 공간인 거실이나..

2021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및 근로장려금 지급일 한방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 15일까지 작년 하반기분 신청기간이었는데요. 혹시 이 기간 중 신청을 못하셨거나 20년 사업소득, 종교 소득만 있거나 근로 소독과 포함되어 있으신 분들은..

한국인의 '이 습관'과 헬리코박터균 전염 [내부링크]

국가 암 등록 통계에 따르면 매년 약 3만 명의 사람들이 위암을 진단받는다고 합니다. OECD 국가 중 암 진단율이 1위라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인에게 위암은 많은 이유로 자극적인 식습관 때문이라고 생..

도지코인 전망 (feat. 일론머스크)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로켓 쏘면서 도지 코인을 언급하더니 도지 코인이 그 로켓보다 더 높이 날아가고 있습니다.. 소량 사놓았던 도지코인의 떡상을 보다가 수익률이 150%쯤 됐을 때 이 정도면 오를 만큼 올랐겠지 하고..

자도자도 졸린이유 혹시 춘곤증은 아닐까요?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시작됨과 함께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흔히들 말하는 춘곤증의 증상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춘곤증은 왜 나타나며 이러한 피로감이 어디서 오는 것인..

장요근 단축과 허리, 골반 통증 [내부링크]

장요근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저도 가끔 건강프로그램 등에서 듣기도 하고 대략적인 위치는 알고 있었는데요. 이 근육이 이렇게 중요하고 쓰임새를 가진 근육인지 허리 통증을 느끼면서 깨닫게 되었는데요...

등통증, 허리통증과 소화불량의 관계 [내부링크]

조금만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다. 병원에서 각종 검사와 내시경까지 했는데 큰 문제는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마 제목을 이끌려 이 글을 클릭하셨..

미밴드 초기화 방법 및 배경 변경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미밴드 특성상 초기화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초기화 없이 오래 쓰면 쓸모없는 쓰레기 데이터들이 쌓여 폰을 느리게 만드는 것처럼 미밴드도 오래 쓰다 보면 느려지거나 알림이 종종 울리지 않..

스마트폰 미밴드 연결방법 및 카톡/전화/문자 수신 알림 설정 방법 [내부링크]

지난달 29일 샤오미는 전작보다 무려 50%나 화면이 커진 샤오미 6을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4월 12일 현재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고 중국 직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고..

홈플래닛 LED 벽시계 리뷰 [내부링크]

제품명 : 홈플래닛 리모컨 빅 3D LED 벽시계 구매처 : 쿠팡 구매 날짜 : 21년 2월 28일 사이즈 : 38(가로) X 12.8(세로) X 2.3(높이) cm 구매 가격 / 현재 가격(4월 12일 기준) : 29,500원 / 29,900원 (쿠팡 특성..

제로콜라 부작용은 없을까? [내부링크]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탄산음료도 제로 음료로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최근 마트에 가니 칠성사이다도 제로 음료로 출시가 되었더라고요. 그보다 조금 앞에는 펩시콜..

약 없이 편두통에서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편두통의 원인과 전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가장 중요한 편두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릴게요~ 슬프게도 편두통은 완치가 될 수 있는 병은 아니에요. 아직까지는..

당근마켓의 사기피해자가 되고 싶진 않으시겠죠? [내부링크]

작년 말에 당근 마켓 이용자 수가 1천만을 넘겼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당근 마켓을 통해 중고거래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일 겁니다. 최근엔 놀면 뭐 하니에서도 당근 마켓을 메인 소재로..

머리를 찌르는 듯한 통증 편두통의 전조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저는 어릴 때부터 편두통에 자주 시달리곤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편두통이 힘든 건 정말 이유 없이 오는 경우가 많고 약을 먹어도 효과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가끔 정말 심할 땐 눈을 감아도 눈이..

소화가 잘 안 될때 이러한 행동들을 줄여보세요 [내부링크]

식사 후에 꼭 하는 습관적인 행동들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사 후 물을 마십니다. 그리고 디저트로 과일을 먹거나 과자, 빵 등을 먹기도 하죠. 커피를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리고 살이 찌면 안..

수면시간이 부족한 한국사람들을 위한 5가지 숙면 팁. [내부링크]

하루 평균 몇 시간이나 주무시나요? 학생 때부터 우리는 늘 잠이 부족한 상태로 어른이 되었고 어른이 되었어도 여전히 잠이 부족한 상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 51분으로 OECD 평..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리뷰 [내부링크]

세상에서 제일 귀찮은 청소하기.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하루만 안 해도 바닥에 먼지가 쌓이는 게 느껴지는 것 같을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매일 청소하는 건 너무나..

신상 에이스 뉴욕치즈케이크 맛 리뷰 [내부링크]

에이스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때부터 에이스를 참 좋아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도 작아지고 내용물도 작아져 아쉬웠지만 그래도 늘 사먹는 과자중에 하나였습니다. 부드러운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목 막..

일자허리(일자척추)이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최근에 헬스를 하다가 허리가 갑자기 너무 아파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단순히 삐끗했나 하고 갔는데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척추가 일자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보는데 제가 봐도 척추뼈가 완전..

드디어 내일 2021년 프로야구가 개막합니다 [내부링크]

매년 한국시리즈가 끝나고 나면 이듬해 프로야구 개막식까지의 기간이 아주 길게 느껴졌었는데 올해는 그 기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게 느껴졌네요. NC 팬으로 한국시리즈 끝까지 야구를 놓치지 않고 보아 서일 까..

또 다시 부산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 격상로 격상되네요.. [내부링크]

사람은 참 쉽게 익숙해지고 적응하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코로나 확진자가 10명 이하로 나오던 시기에는 50~60명만 나와도 그 숫자가 참으로 크게 다가왔었는데, 이제는 300~400명이라는 숫자에 익숙해지다 보니..

2021년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 및 투표 날짜 및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서울시장, 부산시장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각종 뉴스들이 쏟아지는데요. 두 도시의 시장 말고도 각 구, 시, 군의 장 선 거, 도의원 선거 등 많은 직들이 선출 예정입니다. -시·도지사 선거시·도의회 의원선..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미세먼지 같은 TIP [내부링크]

아랫지방에 사는 사람이라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뉴스를 보아도 랑은 조금은 먼 이야기인데요. (미세먼지가 없다기보다는 뉴스에서 보이는 심각한 상황은 잘 겪지 않으니..) 그러다 최근에 진짜 이렇게 심해도 되나..

IPTIME 공유기 초기설정 및 초기화방법 [내부링크]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와이파이 사용 가능합니다. 1) 192.168.0.1에 접속한다 2) 로그인을 하라고 창이 뜨는데요. 아이디 admin/ 비밀번호 admin(기본 세팅값)을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 후 관리..

자유로운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유무선공유기 리뷰 [내부링크]

https://coupa.ng/bUHMXS ipTIME 유무선공유기 COUPANG www.coupang.com 요샌 무제한요금제로 와이파이 필요없이 데이터로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나에겐 와이파이..

바른 자세를 위한 모니터 받침대 구매리뷰 [내부링크]

https://coupa.ng/bUBjde 팬물산 모니터 받침대 COUPANG www.coupang.com 최근 컴퓨터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모니터를 보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목의 뻐근함이 늘어났다. 아무래도 모니터의 위..

부산,양산 식물 사기 좋은곳 호포화훼단지 리뷰 [내부링크]

화훼단지라는곳을 그냥 운전하면서 지나다니다 가끔 눈길만 한번 줬지 가본적은 한번도 없었다. 식물원도 좋아하고 식물을 싫어하진 않지만 굳이 집에서 큰 식물을 키워야겠다 생각을 해본적은 없었으니까. 물론..

어드밴스원 FULL HD 24인치 가성비 모니터 리뷰 [내부링크]

https://coupa.ng/bUqkrG 어드밴스원 60.45cm Full HD 보더리스 리얼75HZ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기본 구매정보 모델 : AF-2408GH(무결점) 사이즈 : 24인치 (60.45cm) 구매가격 : 139,000원 (3월27일 기..

인테리어로도 이쁜 가성비 장스탠드 리뷰 [내부링크]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많이 하는편은 아니고! 인테리어에 감각적인 재능이 있는편도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이사온 집에, 새로운 책상에 스탠드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알아본 스탠드! 그냥 책상에 얹..

가성비 청축 기계식키보드 HACKER K640 키보드 리뷰 [내부링크]

게임도 잘 안하고 대부분의 검색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나에게 컴퓨터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그런 전자제품이라 최근 몇년은 거의 노트북을 사용했었다. 그러다 최근 집을 이사하게 되었고 새로운 방에,..

KBS다큐 인사이트 - 너의 장례식을 응원해 리뷰 [내부링크]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의해 우연히 보게 된 <너의 장례식을 응원해>라는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 클립을 보게 되었다. 처음엔 제목의 특이성에 끌려서 '이게 무슨말이야? 장례식을 응원한다고?' 무슨 내용일까 궁금..

왜 러시아는 ROC(러시아올림픽위원회) 라는 이름으로 출전할까? [내부링크]

이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올림픽을 보다 보니 문득 궁금점이 생겼습니다. 러시아는 러시아라는 국가명 대신 러시아올림픽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때도 러시아 대신..

참을수 없는 사타구니 가려움? / 남자 사타구니 습진 [내부링크]

날씨가 덥고 땀이 많이 날수밖에 없는 여름철이 되면 많은 남성분들이 사타구니 가려움에 시달리는데요. 하지만 민망한 부위다 보니 마음대로 만질 수도 없고 병원에 가기에도 뭔가 부끄러워 잘 찾지 않게 됩니다...

이동식 에어컨 단점과 장점 [내부링크]

요즘 엄청난 무더위로 냉방기구 구매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최근 이동식 에어컨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매출액 기준 일반 에어컨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상승하기도 했으며 이동식 에어컨..

내가 혹시 가스라이팅의 피해자? / 가스라이팅 뜻 & 대처 [내부링크]

최근에는 뉴스나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도 '가스 라이팅'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가스 라이팅이라는 단어 자체가 주는 부정적 느낌이 들기도 하고 나와는 크게 관계가 없을 거 같다는 생각에 별..

날파리 생기는 이유,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트랩 만들기 [내부링크]

2021년이 시작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6월이 시작되었네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곧 장마도 시작될 텐데요. 하지만 습한 날씨, 더운 날씨보다 더 성가시게 하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바로 날파리, 초파리들입..

다이어트 유산소운동보다 근력 운동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운동을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근력운동은 등한시하고 유산소 운동에만 모든 시간을 쏟아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유산소 운동이 열량 소모가 커서 단기적으로 몸무게를 빠르게 줄이는데..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가 역류성 식도염일 텐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소화제나 제산제를 먹으면 일시적으로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 또다시 고통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제산제를 지속적으..

말라도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 내장지방 빼는법 [내부링크]

말랐다고 무조건 다이어트가 필요하지 않은건 아닙니다. 특히 몸은 전체적으로 말랐지만 배만 유독 나온 사람이 있는데요. 이런분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뚱뚱한 사람보다 더 위험한 상태일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

적정 수면시간을 지키는 내가 수면부족이라고? [내부링크]

하루 수면시간이 길다면 수면부족에 절대 시달리는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사실 절대적인 수면시간만큼 중요한 건 얼마나 숙면을 취하는가입니다. 수면시간이 길더라도 숙면하는 시간이 짧다면 몸은 그만큼..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혈압이 높아지는 원인 - 수압을 높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물을 세게 틀어 물을 빠르게 흘려보내거나 호수관을 좁히면 되죠. 혈압도 마찬가지입니다. 피가 빠르게 순환하거나 혈관이 좁아지면 혈압이 높..

도지코인 떡상..! [내부링크]

요새 주식, 코인에 돈 조금씩 안 넣어두신분들 없으시죠? 저도 주식은 작년부터 꽤나 많이 넣어두고 있어도 코인은 실체가 없는것이라고 생각해서 오르더라도 떨어진다라고 생각하고 신경도 안쓰다가 뒤늦게 조금..

머.. 머선일..이고?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열심히 포스팅한지 2주정도된것 같은데 초반엔 일 방문자가 10명도 안되는시기가 있었는데 그래도 짧은기간에 이제는 평균 40명대는 일방문자가 들어오는거 같아 뿌듯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