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oon의 등록된 링크

 lk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1건입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조건과 신청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단순히 기업에 지급되는 장려금이지만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고, 근로자의 연봉을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장을 운영하거나, 근로 중인 분이시라면 내용을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이란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최대 1년간 인건비의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 제도입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혜택 혜택은 구체적으로 고용된 청년 1인당 80만 원씩 최대 1년입니다.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의 범위는 1인당 960만 원입니다. 근로자의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받게 되는 금액은 없지만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은 고용을 유지할 수..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3 [내부링크]

2022년에 이어서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3년 1월 버전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금리가 계속 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정기 예금을 통한 재테크를 원하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보시고 어떤 정기 예금이 가장 유리한지 골라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2년과 마찬가지로 이 글은 1개월 기준으로 갱신되며,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거나, 수량이 제한된 특판 상품은 다루지 않습니다. 먼저 보면 좋은 글 예금 적금 차이 3가지 포인트 정리 세계 각국의 인플레이션 대책이 시행되면서 글로벌 금리가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재테크의 수단으로 다시 각광받는 것이 바로 은행 예금 적금인데요. 이번 기회에 은행 lkoon.tistory.com 목차 2023 정기 예금 금리 ..

망고보드 비슷한 사이트 디자인 플랫폼 TOP 3 [내부링크]

망고보드 비슷한 사이트 TOP 3을 소개합니다. 망고보드는 무료로 동영상과 이미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홍보물, 카드 뉴스, 쇼츠 동영상을 제작에 사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망고보드와 비슷하게 쓸 수 있는 디자인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망고보드는 좋은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이지만 무료버전을 쓸 경우 워터마크가 있어서 결과적으로 유료 플랜을 써야만 하는 등의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소개되는 사이트의 기준은 이런 단점을 최소화하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소개 기준 1. 최소 망고보드 수준의 무료 사용 기능 2.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무료 탬플릿 제공 3. 안정적인 서비스 4. 한글 지원 5. 워터마크 없음 망고보드 비슷한 사이트 1. 미리캔버스 국내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미..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5가지 포인트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거나 소유를 고려한다면 이런 문제를 정확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두 가지의 차이점을 정확히 알고 현명하게 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1. 가입 대상의 차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가장 1차적인 차이점은 바로 가입의 대상이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과 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 반면에 운전자보험은 차량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운전을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본인 소유 자동차와 본인 운전을 하는 사람 자동차 필요 없음 2. 보장 범위의 차이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자에게 지급하게 되는 보험금..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뜻과 장단점 [내부링크]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에 대한 광고는 TV에서 한 번쯤 보게 되실 텐데요. 정작 어떤 보험 형태인지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뜻과 가입 시의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뜻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이란 중간에 설계사가 끼지 않고 보험사와 가입자가 직접 보험 계약을 하는 형태의 자동차 보험을 뜻합니다. 직거래라고 하죠.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보험사가 직접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페이지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함께 시작된 보험 형태입니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장단점 미리 내용을 요약드리자면,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의 가입과 보험금 처리 과정에서 중요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설계사가 빠져 있다는 것이 장점이..

제주 은행 바로가기 [내부링크]

블로그의 제주 은행과 관련된 글과 연계된 제주은행 사이트 바로가기 페이지입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버튼으로 제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주 은행 홈페이지

케이 뱅크 바로가기 [내부링크]

이 글은 케이 뱅크 관련 글에서 이어지는 사이트 바로가기 연결 글입니다. 아래의 바로가기 버튼으로 케이 뱅크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 바로가기

미니 건조기 추천 3개 제품 [내부링크]

미니 건조기 추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건조기는 빠르게 빨래를 말리고, 먼지와 냄새를 줄여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필수 가전으로 꼽고는 하는데요. 네이버, 다나와 순위를 기준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선별하여 보여드립니다. 미니 건조기 추천 추천 기준은 다음의 3가지입니다. 네이버, 다나와 순위에 10위 이내 4kg 이내의 용량 5kg 이상의 용량은 크기가 너무 커져서 미니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최대 30만 원 대의 가격 1. 위닉스 HSTP400 최저가 확인 위닉스(대우전자)의 신제품인 HSTP400은 삼성, LG의 최신 가전만큼이나 심플하고 깔끔하게 빠진 디자인과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색상의 톤이 눈에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필터 교체식이 대부분인 미니 건조기 제품 중에는 드물게..

친족상도례 범위와 적용범죄 [내부링크]

친족상도례 범위와 적용범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 친족상도례에 대한 내용과 어떤 범죄에 대해서 적용이 되는 것인 지를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알아두시면 반드시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친족상도례란? 친족상도례는 국가의 형법이 가족 사이의 재산 범죄를 처벌하지 않거나, 친고죄로 정한 특례조항입니다. 우리나라의 형법은 가족 간의 재산범죄에 대해서는 간섭하지 않으려는 태도를 취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문서화된 것이 바로 친족상도례입니다. 친족상도례 범위 친족상도례는 '가족' 간의 재산범죄를 처벌하지 않거나 친고죄로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가족의 범위를 잘 알고 있어야겠죠. 친족상도례가 인정하는 가족의 범위는 8촌 혈족 이내의 가족과 배우자를 뜻합니다. 해당되는 가족의 범위 안에서 처벌을 면..

Zepp Life 아이폰 건강 연동하기 [내부링크]

Zepp Life 아이폰 건강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Zepp life는 샤오미의 건강 관련 스마트 기기의 정보를 제어하는 데 사용하는 앱인데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반가운 기능은 바로 애플 건강과 연동이 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Zepp life 아이폰 건강 연동하기 일반적으로 Zepp Life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연동 관련 메시지가 뜨지만 놓친 분들을 위해서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건강 앱 찾기 아이폰의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찾아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거나,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건강'으로 들어가 줍니다. 검색으로 건강을 찾는 경우 iCloud, 개인정보 관련된 항목도 함께 뜨는데요. 빨간색 ..

직계존속 직계비속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 청약이나, 정부의 지원금 혜택 등을 살펴보다 보면 본인 외에 다른 사람들에 대한 것도 따져야 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용어가 직계존속 직계비속인데요. 두 가지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직계존속 직계비속 차이점 1. 직계는 낳아준 사람, 또는 낳은 사람을 뜻한다. 직계는 본인을 기준으로 낳아준 사람과 낳은 사람들을 거슬러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의 부모, 조부보, 자식, 손자와 같은 형태로 넘어가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 형제, 사촌 등은 방계로 분류하여 역시 혈족으로 분류가 됩니다. 대한민국 법상으로 8촌 이내는 직계, 방계를 가리지 않고 혈족으로 취급합니다. 2. 직계존속은 본인을 기준으로 윗대의 직계를 말한다. 쉽게 말해서 흔히 말하는 아버지의 아버지로..

화면 분할 프로그램으로 모니터 분할하기 [내부링크]

화면 분할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모니터 화면을 분할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한 방식으로 저장된 분할 화면을 자동으로 불러오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 일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화면 분할 프로그램으로 모니터 분할하기 Powertoys 다운로드 단축키를 사용해서 모니터를 분할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영역의 구분이 잘 지켜지지 않아서 쓰다 보면 계속 화면이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팅 시마다 정해둔 값을 불러와서 모니터를 분할해주는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용해본 것 중 가장 쓸만한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PowerToy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PowerToys의 설치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다른 글에 있으니,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

자동차 배터리 확인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어 날씨가 추워지면 차량 관리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은데요. 겨울에 가장 흔히 문제를 일으키는 자동차 부품은 바로 배터리입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배터리가 쉽게 방전되어 갑자기 차량이 문제를 일으키기 마련이니까요. 간단한 자동차 배터리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동차 배터리 확인 방법 1. 차량별 배터리의 위치를 찾기 월동 준비를 검색해서 찾아보셔야 하는 분들은 아직 본인 차량의 배터리 위치를 한 번에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차종을 붙여서 'OOO 배터리 위치'와 같은 내용으로 찾으면 본인 차종의 배터리 위치를 어렵지 않게 아실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인디케이터 확인 배터리 인디케이터 혹은 매직 아이는 최근 나오는 대부분의 자동차 배터리에 붙어 있는 상태 확인창입니다. 복잡한 형태로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 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3년에서 5년까지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본인이 중소기업에 취업을 했고, 아래의 대상에 해당하신다면 소득세 감면을 신청하여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홈택스에서 '신청/제출'로 들어가 '과세자료제출'에서 '소득세감면명세서'를 클릭하시고 사업장 정보와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제출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이미지와 함께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청 전에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소득세 감면신청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회사의 해당 인사, 회계 관련 업무를 하는 부서에 문의하여 회사의 신청을 미리 받아 두시기를 바랍니다. 1. 홈택스 로그인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홈..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과 시기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했던 2023 부모급여가 확정되어 내년 1월부터 만 0세에서 1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들은 최대 매월 70만 원까지의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과 시기를 알아봅니다. 2023 부모급여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는 2022년 출생아 동한 만 0세 아동을 대상으로 월 30만 원씩 지급된 영아수당을 개편하는 것입니다. 정부의 목표는 당초의 계획대로 월 100만 원을 지급하는 것이지만 2023년에는 만 0세 자녀의 경우 70만 원, 만 1세의 경우 35만 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동 연령 부모 급여 만 0세 70만원 만 1세 35만원 2024년부터는 만 0세 아동은 100만 원 만 1세 아동은 50만 원까지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부모급여 소급적용 영아수당의 경우..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 3곳 [내부링크]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세, 월세, 매매 계약을 하기 전에는 한 번씩 주변의 시세가 어떤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직접 인근 부동산의 시세와 거래 내역, 거래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3곳 선별해 봤습니다.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한국의 모든 부동산 거래 내역은 정부에서 보고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자료를 모아서 민간에 공개하고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거래 내역의 내용도 기본적으로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정부 자료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신뢰할 만한 오리지널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제공하는 자료가 그렇듯 인근의 매물 집의 형태에 따라서 각각 조회해야 한다는 것과 관심 ..

미국 인공태양 점화 성공 에너지 문제 해결책 될까 [내부링크]

미국 인공태양 점화 소식으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미래의 새로운 에너지원을 찾았다는 기대감인데요. 물론 아직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미국 인공태양 점화가 어떻게 에너지 문제를 해결할 방법으로 각광받는지 알아봅니다. 미국 인공태양 점화 성공 뉴스의 헤드라인은 인공태양 점화라고 되어있지만 사실은 태양이 빛을 내는 원리인 핵융합을 지구상에서 일시적으로 재현하는 데 성공했다는 의미입니다. 실험은 연료인 중수소와 삼중수소를 넣은 작은 비비탄 사이즈의 캡슐과 강력한 레이저를 이용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이번 실험에서는 투입한 에너지의 1.5베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핵융합으로 얻어낼 수 있었다고 알려졌습니다. 기존의 핵발전소와 다른 점 핵융합 발전은 기존의 핵발전소와 다른데요. 기존의 핵발전소는 핵분열을..

바이낸스 인출 중단 [내부링크]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스테이블 코인 USDC의 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였다가 재개했습니다. 인출 중단은 8시간 동안 계속되었는데요. FTX 파산 이후 위기를 겪는 거래소가 늘어나 투자자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인출 중단 바이낸스는 중국계 캐나다인 자오창펑이 설립한 가상화폐 거래소인데요. 세계 최대 규모와 안정성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업체입니다. 바이낸스 대량 인출 이유 바이낸스가 USDC 코인의 인출을 중단한 것은 직전 24시간 만에 2조 4천억에 달하는 금액이 인출되는 자금 회수 러시가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USDC 코인은 미국 달러와 1:1로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시가 총액 2위에 해당하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급격한 자금인출의 배경에는 미국 ..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세금과 관련된 용어라 어려움을 갖지 마시고 한번 내용을 숙지하시게 되면 연말정산을 할 때 막연한 기분으로 클릭만 할 필요가 없어질 것입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 0. 세액공제 뜻 연말정산의 세금 계산은 먼저 소득공제를 통해 세금의 대상인 수입인 과세표준을 계산하고 이 수익에서 세금을 산출하는데요. 세액공제란 소득공제로 계산된 세금의 대상이 되는 수입인 '과세표준'에서 이번에는 세금의 대상이 되는 금액을 제외하는 공제를 뜻합니다. 과세표준이 2천만 원이라도 2천만 원 전부에 대한 세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다시 세금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세액공제를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나라가 국민에게 세금을 부과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국가의 의무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

반의사불벌죄 친고죄 차이점 [내부링크]

반의사불벌죄와 친고죄 차이점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개의 법은 피해자의 의사에 따라서 처벌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동일하지만 세부적으로는 내용이 조금 다른데요. 이 글에서 알기 쉽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의사불벌죄 친고죄 차이점 둘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공통점 차이점 반의사불벌죄 가해자를 처벌하지 않는다. 피해자와 관계 없이 고소 처벌불원의사가 있으면 처벌 하지 않음 친고죄 피해자가 고소해야 함 고소를 하지 않거나, 고소를 취하하면 처벌하지 않음 1. 반의사불벌죄는 처벌이 핵심이다. 반의사불벌죄는 이름 그대로 피해자가 원하면 처벌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는 형사사건의 경우 범죄사실을 국가가 알게 되면 피해자가 직접 고소를 ..

반의사불벌죄 종류 10가지 [내부링크]

반의사불벌죄는 흔히 교통사고나, 명예훼손 등으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반의사불벌죄 종류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반의사불벌죄란 피해자가 처벌불원의사를 제출할 경우 국가가 처벌을 할 수 없는 범죄라는 뜻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의사불벌죄 종류 반의사불벌죄는 친고죄와 비슷하지만 상대적으로 더 심각한 범죄를 다루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의사불벌죄 친고죄 차이점 반의사불벌죄 친고죄 차이점 반의사불벌죄와 친고죄 차이점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개의 법은 피해자의 의사에 따라서 처벌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동일하지만 세부적으로는 내용이 조금 다른데요. 이 글에서 알기 lkoon.tistory.com 1. 폭행과 존속폭행 일반적인 폭행과 존속폭행은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으면 벌..

연말정산 소득공제 6가지 항목 살펴보기 [내부링크]

1월이 되면 직장인들은 회사의 공지로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가 사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의 종류와 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한번 이해하고 나면 연말정산에 대한 막연함이 사라질 것입니다. 연말정산과 세액공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보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5가지 포인트 정리 1월이면 근로자는 연말정산으로 국세청에 자신의 서류를 제출하고 세금을 환급받거나, 더 내게 됩니다. 환급을 받는 금액이 많은 분들은 13월의 월급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그렇다면 연말정산이 lkoon.tistory.com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 알아보기 연말정산 세액공제 항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세금과 관련된 용어라 어려움을 갖지..

연말정산이란 5가지 포인트 정리 [내부링크]

1월이면 근로자는 연말정산으로 국세청에 자신의 서류를 제출하고 세금을 환급받거나, 더 내게 됩니다. 환급을 받는 금액이 많은 분들은 13월의 월급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그렇다면 연말정산이란 무엇일까요. 5가지 포인트로 알아봅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국가에서 일괄적으로 징수한 세금을 1월에 개인의 상황에 맞게 다시 계산하여 더 징수한 금액은 돌려주고 덜 징수한 금액은 청구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흔히 13월의 월급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많은 금액을 돌려받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포인트로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볼까요. 1.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연말정산이라는 말이 광범위하게 쓰이지만, 사실 연말정산은 근로자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근로자들은 그 숫자도 워낙 많고 소득과 ..

롯데 국민행복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롯데 국민 행복카드의 혜택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 혜택을 비교하고 싶다면 아래의 비교 글의 내용을 검토해 주세요.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에 대한 것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과 다른 카드 혜택 비교, 사용처는 다른 글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목차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7가지 바우처를 하나로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7가지 바우처를 하나로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를 위해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신용, 체크카드의 기능을 하면서 바우처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 lkoon.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12대 중과실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12대 중과실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자의 의사와 상관없이도 형사처벌까지 진행되는 심각한 과실행위를 말합니다. 이 글에서 12대 중과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고 시의 대응법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목차 12대 중과실 12대 중과실 뜻 12대 중과실은 자동차 보험 여부와 피해자 합의에 관계없이 무조건 형사처벌이 되는 교통사고 종류 12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에서 사람이 다치는 경우, 피해자와 합의를 하면 형사처벌을 피할 수 있는데요. 이것을 반의사불벌죄라고 합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교통사고를 일으켜 사람이 다치는 경우 피해자와 합의를 했더라도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반의사불벌죄 종류 반의사불벌죄 종류 10가지 반의사불벌죄는 흔히 교통사고나, 명예훼손 등으로 잘 알고..

미밴드 7 프로 아이폰과 쓰기 좋은 스마트밴드 추천 [내부링크]

미밴드 7 프로가 정발 되었습니다. 미밴드 시리즈는 아이폰과 쓰기 좋은 스마트밴드인데요.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읽고 미밴드 7 프로 차이와 디자인에 대한 차이점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목차 미밴드 7 프로 정리 미밴드 7 프로 아이폰 애플워치를 제외한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 중에서 아이폰과 가장 잘 어울리는 기기는 바로 샤오미의 제품들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기기를 연동하는 데 사용하는 Zepp Life 앱을 사용하면 애플의 건강 앱에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은 가민, 핏빗, 갤럭시 워치 시리즈 등이 갖지 못하는 특장점으로 운동에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많이 쓸수록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Zepp Life 아이폰 건강 연동 Zepp Life 아이폰 건강 연동하기 Zepp L..

KB 국민카드 국민행복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KB 국민카드 국민행복카드 혜택 정리입니다. 다른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 혜택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에서 비교 후 상세 항목을 보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도 다른 글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7가지 바우처를 하나로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를 위해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신용, 체크카드의 기능을 하면서 바우처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 lkoon.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드사의 혜택이 모두 달라 고민이시라면 이 글을 모두 읽으신 후에는 본인의 주된 용도에 맞는 카드사를 선택..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드사의 혜택이 모두 달라 고민이시라면 이 글을 모두 읽으신 후에는 본인의 주된 용도에 맞는 카드사를 선택하여 발급하는데 망설임이 없을 것입니다. 목차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혜택 모든 업체의 공통된 사항으로 신용카드 혜택이 체크카드보다 좋습니다. 다른 종류의 카드들도 그렇지만 국민행복카드는 신용카드로 발급해도 연회비가 무료기 때문에, 메인으로 사용할 신용카드는 혜택이 많은 국민행복카드로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법과 사용처, 신청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먼저 보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7가지 바우처를 하나로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를 위해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할 수..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 차이점 4가지 [내부링크]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 차이점 4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말고도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고 나면 어떤 아이폰이 본인에게 잘 어울릴지를 아실 수 있게 될 겁니다. 목차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1. 성능과 기능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는 역대 아이폰 시리즈 상위와 하위의 성능 차이가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 1-1. 칩의 차이 아이폰 14는 A15 바이오닉 칩을 사용했는데, 아이폰 14 프로는 최신 A16 바이오닉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기본이 되는 프로세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서 아이폰 14와 14 프로의 퍼포먼스는 최대 20%까지 차이가 벌어지죠. 1-2. 다이내믹 아일랜드 애플은 아이폰 14 프로에서 노치 디자인을 없앤 것뿐만 아니라 해..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7가지 바우처를 하나로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복지를 위해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신용, 체크카드의 기능을 하면서 바우처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 카드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이미 국민행복카드가 무엇인지 알고, 카드사별 비교를 하고 계셨다면 다음 글에 카드사별 혜택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 국민행복카드 혜택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드사의 혜택이 모두 달라 고민이시라면 이 글을 모두 읽으신 후에는 본인의 주된 용도에 맞는 카드사를 선택하여 발급하는데 망설임이 없을 것입 lkoon.tistory.com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 1. 국민행복카드 종류 복지용이라고 사용에 제한이 있지 않..

대사증후군 관리 전국 180개 보건소에서 받으세요. [내부링크]

최근 성인병 인구가 급증하면서 대사증후군을 앓는 인구도 가파르게 늘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라는 이름으로 대사증후군 치료 프로그램을 전국 180 보건소에서 운영 중입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전문가가 도와주는 금연의 성공률이 6배 높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인데요. 대사증후군의 관리에 필요한 습관의 개선도 도움을 받으면 훨씬 좋겠죠. 목차 관련 글 건강 관련 글 목록복지 관련 글 목록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1. 대사증후군이란 대사증후군은 한 번에 여러 신진대사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명확한 원인이 규정된 질환은 아닙니다. 주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혈당 조절 호르몬인 인슐린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한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밴드 받고 헬스 케어 받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 스마트 밴드 받고 헬스 케어 받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고가 아니라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복지 서비스의 일종이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손목 닥터 9988이라는 사업으로 스마트 밴드를 줄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도 제공합니다. 목차 관련 글 건강 관련 글 목록복지 관련 글 목록 무료 스마트 밴드 받고 헬스 케어 받는 방법 1. 손목 닥터 9988 소개 손목 닥터는 서울시가 2021년부터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작년 신청은 마무리가 되었고 현재 2022년 신청자를 받고 있는데요. 신청을 받아 서울시에서 무료로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밴드를 대여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헬스 케어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스마트 밴드만 무료고 서비스는 유료가 아닐까 ..

서울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내부링크]

서울시는 전월세 계약을 해야 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 관련 피해를 막고 가격과 계약에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 현역 공인 중개사가 함께 계약을 진행하는 서울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관련 글 부동산 정보 글 모음 서울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란 부동산 계약에 따른 절차와 주변 시세에 어두운 젊은 층, 또는 1인 가구를 위해 서울시에서 위촉한 공인중개사가 계약과 매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함께 해주는 서비스로 서울시가 제공하는 1인 가구 정책 중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안심계약 매니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4가지입니다. 1. 전월세 계약 상담 계약 유의 사항을 알려주고 일반인이 진위를 ..

워크넷 구직 신청 하는 방법 [내부링크]

워크넷 구직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은 구직에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내일배움카드 신청이나, 지원금, 그 밖의 고용 관련 정부 지원에서 필수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현재 직장을 구하는 중이라면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차 관련 글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고립청년 지원 신청방법 워크넷 구직 신청하는 방법 1. 워크넷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를 찾는다. 워크넷은 일자리 문제에 도움을 주고 각종 취업, 교육을 알선을 제공하는 국가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워크넷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워크넷으로 들어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 표시된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마이페이지, 이력서 관리·구직 신청에서 워크넷 ..

고립청년 지원 사업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 [내부링크]

고립청년 지원 사업은 은둔형 외톨이, 취업포기 청년이 사회로 다시 나올 수 있도록 돕는 국가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위의 대상 말고도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과 경제활동이 멈춰 사회에서 고립된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관련 글 내일배움카드 신청 고립청년 지원 사업(청년도전 지원 사업) 고립청년 지원 사업 자격 요건 이 지원 사업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아래의 네 개 항목에 해당하는 만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청년들을 지원합니다. 1. 구직 단념 청년 구직 단념 청년은 최근 6개월간 취업, 교육, 훈련 등을 받지 않고, 구직 단념 청년 문답표 기준 21점 이상 받은 청년을 뜻합니다. 해당 문답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6개월 이내 군 복무가 예정되었거나, ..

하주석 출장정지 징계 70경기 [내부링크]

한화 이글스의 2022 시즌 주장을 맡았던 하주석 출장정지 징계가 70경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시즌이 144경기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절반에 해당하는 중징계인데요. 이 징계는 하주석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면허정지를 받은데 따른 것입니다. 하주석 출장정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추천 글 정기예금 금리 순위정기적금 금리 순위 한화 이글스 하주석 출장정지 하주석 음주운전 하주석은 2022년 한화 이글스의 주전 유격수로 구단이 주장을 맡길 정도로 팀의 중심이 되어야 할 선수였는데요. 이미 몇 번의 논란이 되는 행동으로 구설수에 오른 바가 있었기 때문에 팬들의 실망감이 큽니다. 하주석은 지난 11월 19일 새벽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가 음주단속 경찰에 적발되었는데요.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78%로 ..

27인치 모니터 추천 2022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27인치 모니터 추천 2022 버전을 소개합니다. 목적별로 단순 사무, 가정용과 게이밍, 전문가 이렇게 세분화 하여 모델을 추천 드리려 하니 모니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읽어보시고 용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관련 글 모니터 해상도 차이점모니터 패널 종류 27인치 모니터 추천 2022 1. 사무용 가정용 삼성 F27T350 삼성전자 F27T350은 모니터의 가정용이나 사무용으로 쓰는 컴퓨터의 용도에 부합하는 IPS패널 FHD 모니터입니다. 깔끔한 생김세와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다나와, 네이버 쇼핑의 모니터 판매량 최상단에 오랫동안 위치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삼성 F27T350 상세보기 노멀하고 어디하나 빠지지 않는 평균적인 스펙으로 사무용으로도 적절..

킴 카다시안 이혼 11월 30일 최종 합의 [내부링크]

미국의 유명 셀러브리티이자 사업가 겸 모델인 킴 카다시안이 남편 칸예 웨스트와 이혼에 합의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결혼에 골인하고 두 사람의 애정으로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운 소식이었는데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킴 카다시안 이혼 킴 카다시안 이혼 이유 킴 카다시안과 칸예 웨스트의 이혼은 구체적인 사안이 언론에 밝혀지지는 않았는데요. 카다시안은 SNL 출연과 몇몇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전 남편 칸예의 기행과 성격이 이혼의 사유가 되었음을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이혼하지만 자신은 계속 칸예의 팬으로 남을 것이라는 말도 남겼죠. 칸예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흑인 래퍼 중의 한 명이지만 독특한 성격과 기행으로도 자주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최근 근본주의 기독교에 심취..

우리은행 11% 금리 적금 곧 출시 [내부링크]

기준 금리가 계속 올라가면서 시중 은행들의 예금 적금 관련 금리도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요. 우리은행 11% 금리 적금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시중 적금 금리의 2배가 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관련 글 예금 적금 차이2022 예금 금리 순위2022 적금 금리 순위 우리은행 11% 금리 적금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11%의 최대 금리로 이목을 집중시킨 상품의 이름은 데일리워킹적금입니다. 이 상품의 구성은 다소 독특한데요. 이름 그대로 매일 걸음 수를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상세히는 1%의 기본 금리를 주고, 매일 최대 1만 원의 돈을 입금한 뒤, 1만 걸음을 걸어서 하루 달성량을 채우면 10% 매일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인 것이죠. 매일 ..

아이폰 15 카메라는 지금보다 좋아질 수 있다. [내부링크]

아이폰 15에 대한 여러 루머와 정보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10배 줌의 도입이나 애플이 아이폰 14에서 도입한 48MP 센서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될 거라는 예상보다,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목차 관련 글 아이폰 15 예상 총정리 아이폰 15 카메라 예상 1. 장거리 줌 기능의 강화 삼성 샤오미가 10배 이상의 장거리 광학 줌을 도입했던 것과 다르게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의 광학 줌 기능은 6배에 머물르고 그 이상은 디지털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프리미엄 휴대폰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기 때문에 애플은 다음 아이폰에서 이것을 따라잡으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8K 비디오 녹화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의 카메라는 4..

2022 국민연금 수익률 -7.06% 대체로 선방 [내부링크]

2022 국민연금 수익률이 9월까지 -7.06%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글로벌 경제 침체로 인한 위기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 같은 수익률 성적은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어째서 마이너스 수익률이 나쁘지 않은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추천 글 2022 정기예금 금리 순위2022 적금 금리 순위 2022 국민연금 수익률 국민연금 투자 분야별 수익 국민연금은 올해 작년보다 대폭 떨어진 국내 주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는데요. 국민연금의 분야별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연금 투자 분야 수익률(%) 국내 주식 -25.47% 해외 주식 -9.52% 국내 채권 -7.53% 해외 채권 6.01% 대체 투자 16.24% 올해 896조 6천억원으로 집계된 국민연금의 적립금은 ..

오프사이드 확인 3단계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되면서 많은 이변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반칙을 정교하게 볼 수 있는 기술의 도입이 큰 원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골의 취소가 일어나는 오프사이드 반칙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프사이드 확인 3단계로 알려드립니다. 목차 관련 글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일정대한민국 16강 경우의 수 오프사이드 확인 3단계 1. 오프사이드 위치를 파악한다. 오프사이드 위치는 단순하게 공격수가 수비보다 앞에서 공을 받는 상황이 아니라 세부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세계 축구 평의회 IFAB에 오프사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의가 되어 있는데요. 이를 적당히 풀어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비팀 진형에서 공격팀 선수가 자신의 앞에 골키퍼를 포함해 2명 이상..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 [내부링크]

월드컵 조별 리그 2경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대한민국도 가나와의 2차전을 마쳤습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3:2의 안타까운 패배였는데요. 이제 대한민국 16강 진출은 다시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하는 상황에 돌입했습니다. 목차 연관 글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일정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추천 글 2022 고금리 정기 예금2022 추천 적금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경우의 수 현재 H조 상황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끝난 현재 H조의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명 승 무 패 승점(득실) 포르투갈 2 0 0 6(+3) 가나 1 0 1 3(0) 우루과이 0 1 1 1(-2) 대한민국 0 1 1 1(-1) 포르투갈 16강 확정 가나와의 2차전이 패배로 끝나면서 대한민국이 확보할..

아이폰 초기화 방법 30초 완성 [내부링크]

아이폰 초기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타인에게 판매하는 중고거래를 하거나, 보이스피싱 대처를 할 때 필요한 방법인데요. 간단하게 30초 만에 터치 몇 번으로 가능합니다.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목차 관련 글 내게 맞는 아이패드 찾기내게 맞는 애플워치 찾기 추천 글 2022 고금리 정기 예금2022 추천 적금 아이폰 초기화 1. 설정으로 들어간다. 아이폰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은 위의 이미지처럼 홈 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의 모든 설정들은 이 아이콘에 있는 것으로 바꿀 수 있으니, 미리 들어가서 각 항목이 어떤 것과 관련 있는지 한 번씩 미리 확인을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간다. ..

보이스피싱 대처 7가지 체크 리스트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대처는 가급적 할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예방을 철저히 한다고 해도 만연한 보이스피싱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당했다면 대처법이 아주 중요할 텐데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체크 리스트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목차 관련 글 보이스피싱 예방법 추천 글 2022 고금리 정기 예금2022 고금리 적금 보이스피싱 대처 체크 리스트 1. 지급정지 신청을 한다. 보이스피싱을 당한 사실을 알았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돈이 흘러간 통장의 지급을 정지시키는 것입니다. 지급정지 신청은 각 은행별 고객센터, 경찰, 금융감독원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돈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국내 은행들은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이체받으면 30분이 지나야 인출이 가능한 지연인출제도를 운영하고 있..

23개 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은행 고객센터는 금융 상품 가입에 문제나, 보이스피싱에 당했을 때와 같이 다양한 문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수단입니다. 원하실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주요 은행 23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추천 글 보이스피싱 예방법 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번호 은행명 고객센터 1. 국민은행 1588-9999, 1599-9999, 1644-9999 2. 우리은행 1588-5000, 1599-5000, 1533-5000 3. 농협 1611-3000, 1522-3000 4. 하나은행 1588-1111, 1599-1111 5. 신한은행 1577-8000, 1599-8000, 1544-8000 6. SC제일은행 1588-1599 7. 케이뱅크 1522-1000 8. 토스뱅크 166..

슈룹 간수 독 정체는 두부 응고제다. [내부링크]

TvN 인기 드라마 슈룹에서 세자(배인혁)를 죽인 독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간수 독이라는 생소한 이름의 독이었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우리 생활 깊숙한 곳에 존재하는 흔한 물질입니다. 슈룹 간수 독 정체와 독성 그리고 광범위하게 쓰이는 간수의 용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블로그 인기 글 내게 맞는 아이패드 알아보기내게 맞는애플워치 확인2022 추천 정기 예금 간수란 무엇인가. 슈룹에서 중전(김혜수)이 그토록 찾던 세자를 죽인 독의 정체는 바로 간수였는데요. 권의관으로 신분을 위장하고 있던 폐비 윤 씨(서이숙)의 둘째 아들 이익현(김재범)이 세자를 죽이기 위해 사용한 것이죠. 많은 분들이 이 대목에서 간수라는 물질에 대해서 처음 들으셨을 텐데요. 간수는 바닷물의 구성물질의 하나로 우리가 아는 소금에도 들어가..

공황장애 테스트 1분 셀프 진단 [내부링크]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공황장애 테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공황발작을 경험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공황발작이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상황을 공황장애라고 이야기합니다. 공황발작의 경험이 있다면 셀프 진단으로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 보세요. 목차 공황장애 셀프 진단 공황발작 공황발작은 불안, 우울 또는 본인이 공포를 느끼는 대상과 상황에서 갑자기 발생합니다. 10분 이내로 공포가 최고조에 달하고 이후에 차차 안정을 찾는 게 되는데요. 지속시간은 대략 15-30분 내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눈물 호흡 곤란, 가슴 통증, 어지러움, 구역질, 심박의 증가, 떨림 같은 발작 증상들이 동반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시간이 지나며 안정을 찾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재난상황이나 사고 상황에서 공황..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1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피싱 사기는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미 당해버리는 경우에도 대응을 해야 합니다. 잃은 돈도 문제지만 해킹된 휴대폰, 신용 정보이 2차 피해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을 사용하면 이런 문제를 상당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보이스피싱 피해를 미리 예방하는데 필요한 팁은 다른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법 5가지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은 보이스피싱으로 유출된 명의, 개인정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운용되는 사이트입니다. 본문 아래에 제공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의 사용 내역에 동의를 거쳐서 밑의 사진처럼 본인인증을 거쳐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유출된 개인 정보가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되면 금융감독원에 입력된 정보..

보이스피싱 예방 팁 5가지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예방 팁을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기승을 부리고 언론에 자주 나오는 범죄 유형인데요. 사기부터 폰을 감염시키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대표적인 보이스피싱의 유형과 그 예방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관련 글 보이스피싱 피해 대처법 보이스피싱 예방법 보이스피싱 종류 보이스피싱은 일반적으로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모든 종류가 자주 벌어지는 일인 만큼 그 내용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 종류 상세 대면편취 정부, 대출 기관을 사칭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현금을 전달 받는 수법. 정부기관 사칭 경찰, 검찰 등의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범죄에 연루 되었다며 개인정보를 요구. 자녀납치 자녀를 납치하였다고 하며 금전을 요구. 절도 가정에 현금을 보..

아이폰 14 프로 물량 부족, 폭스콘 공장 폭력 사태 [내부링크]

아이폰 14 프로 물량 부족이 장기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하려는 분들께 우려를 사고 있는데요. 중국의 코로나 방역 정책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사태 때문에 연말 시즌에 아이폰 14 시리즈의 판매가 원활하지 않겠습니다. 목차 블로그 애플 관련 글 2022 애플워치 추천2023 아이패드 추천아이폰 15 루머 정리 아이폰 14 프로 물량 부족 폭스콘 공장 봉쇄 중국 시진핑 주석의 3번째 집권을 앞두고 코로나가 다시 늘어나자 강경한 방역 정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바로 감염자가 나온 지역을 폐쇄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14 시리즈의 80% 이상을 생산하는 폭스콘 공장이 있는 중국 허난성 정저우도 코로나가 번지면서 폐쇄된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폭스콘과 같은 공장에 있는 근로자들은..

위믹스 상장 폐지 4대 거래소 거래 종료 [내부링크]

가상 화폐 시장에 또다시 악재가 겹쳤습니다. 코인 거래소의 협의체 닥사(DAXA)는 11월 24일 위믹스 상장 폐지를 발표했는데요. 위믹스 발행자인 위메이드 측은 업비트의 갑질이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위믹스 소식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목차 블로그 추천 글 개인사업자 대출 119 신청 방법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 위믹스 상장 폐지 위믹스 상폐 이유 위믹스 코인은 2021년 게임 업체 위메이드에서 발행한 가상 화폐로 위메이드 게임에서 벌어들인 게임 화폐를 위믹스로 바꾸어 현금화할 수 있다는 모델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는 경쟁사 컴투스의 C2X 코인의 발행으로 이어지기도 했죠. 2022년 1월에는 국내 코인 거래소들에 정식으로 상장되면서 위메이드의 미래를 지탱할 중요한 축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파운드리 뜻과 업체 순위 Top 5 [내부링크]

파운드리 뜻과 업체 순위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전기차와 같이 대량의 반도체가 들어가는 제품이 일상으로 들어오면서 이런 제품의 핵심 부품인 반도체 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반도체 산업의 핵심인 파운더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블로그 추천 글 2023 아이패드 추천2022 애플워치 추천 파운드리 뜻 반도체를 생산한다. 파운드리 단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뜻은 주조를 통해 금속 제품을 생산하는 시설입니다. 이런 공장을 주조소라고 하는데요. 현대에 반도체 파운드리 뜻은 반도체를 생산하는 공장을 뜻합니다.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체는 무조건 파운드리냐 하면 그것은 아닙니다. 그건 바로 파운드리만이 가지는 특징에 있습니다. 설계하지 않는다. 파운드리 회사는 반도체를 생산합니다. 하지만 ..

TSMC 애플에 3% 가격 인상 요구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생산 업체인 대만의 TSMC가 자신들의 최대 고객인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 15에 사용될 A17 칩의 단가를 3% 인상하는 요구를 했다고 합니다. 최대의 파운더리 TSMC와 최대 기업 애플의 힘겨루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목차 TSMC가 생산할 A17 Bionic 칩을 사용할 아이폰 15에 대한 알려진 정보들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알려진 정보들 TSMC와 같은 파운드리 업체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읽어 주세요. 파운드리 뜻과 업체 순위 TSMC 애플 가격 인상 요구 TSMC는 어떤 기업 최근 첨단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TSMC는 세계 최대의 파운드리 업체로 애플, 엔비디아, AMD, 미..

2022 애플 워치 종류 추천 [내부링크]

2022 애플 워치 종류 추천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는 기능과 스펙에 따라 용도와 가격이 모두 다른데요. 가벼운 운동부터 스쿠버 다이빙까지 다양합니다. 이 글을 함께 하시면 어떤 모델이 가장 본인에게 적절한 제품인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다른 제품 구매가 고민이라면 다양한 애플 제품에 대한 추천 글이 있습니다. 2023 아이패드 추천 애플 워치 종류 추천 1. 애플 워치 8 : 애플 워치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애플 워치 8은 애플 워치 주력 모델로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와 온도 체크 기능을 갖추고 있는 매력적인 기기입니다. 램 수면까지 체크할 수 있는 강화된 수면기능과 운동을 분석하여 자신의 기록을 토대로 피트니스 계획을 짤 수도 있습니다. 매력적인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의 존재는 애플..

아이폰 15 예상, 출시일과 알려진 정보들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이폰 15 예상에 대한 알려진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14 시리즈가 재고 부족 문제로 돈이 있어도 구하지 못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잠시 이 글과 함께 내년에 나올 아이폰 15에 대해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관련 글 아이폰 14 모델 정리2023 아이패드 추천2022 애플워치 추천 아이폰 15 예상과 알려진 정보들 1. 출시일, 예년과 같은 시기. 애플은 매년 9월 신작 아이폰을 발표하고 9월 말에 1차 출시 국가에 제품을 판매 개시하는데요. 한국은 지금까지 1차 출시 대상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1.5에서 2차 출시국이 될 것입니다. 9월 말에 예약 구매가 진행되고 10월에 실제 판매가 이루어지는 예년과 비슷한 일정이 예상됩니다. 9월 둘째 주에 공개가 이루..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내부링크]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년 11월 버전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정기 예금의 금리도 상당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목돈을 굴리는 재테크에 가장 기초가 되는 정기 예금 이율 높은 곳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1개월 기준으로 갱신되며 추천 금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거나 수량이 제한된 특판 상품은 다루지 않습니다. 목차 먼저 보면 좋은 글 정기 예금으로 굴릴 목돈을 만드는데 유용한 추천 적금을 보시기를 권합니다. 2022 추천 적금 예금과 적금의 기본적인 차이점이 혼동되신다면 둘의 차이점을 다루는 글을 보시기를 권합니다. 예금 적금 차이점 2022 정기 예금 금리 현황 기준 금리가 높아지면서 이율 높은 곳들은 중심으로 5%대의 정기 예금이 많이 생겼습..

2022 적금 금리 비교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되어 고금리 시대가 다가오면서 고금리 은행 상품들이 많아졌는데요. 따라서 은행을 통한 재테크가 다시 각광받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투자의 시작이 되는 목돈 만들기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2022 적금 금리 비교 시작합니다. 목차 2022 적금 금리 비교 적금과 정기 예금의 차이가 아직 확실히 와닿지 않는다면 먼저 다른 글을 보시고 적금을 골라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해당 글에서 적금과 예금의 금리를 계산할 수 있는 예·적금 이자 계산기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차이 목돈을 운용할 정기 예금을 찾고 계신다면 정기 예금 추천글을 보시면 됩니다. 2022 정기 예금 추천 2022년 적금 금리 현황 올해 상반기만 해도 적금 금리는 2-3%에 머무르고 있었는데요. 현재 적금의..

카타르 월드컵 토너먼트 경기 일정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해서 첫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개최국 개막전 불패의 전설이 두 번째로 깨진 월드컵이 되었죠. 이미 조별 리그 일정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정을 정리하여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본선 토너먼트 16강부터 결승까지의 일정입니다. 목차 카타르 월드컵 토너먼트 일정 조별 리그 일정과 대한민국 대표팀 일정은 다른 글을 확인해 주세요.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일정 토너먼트 16강 일정 16강은 조별 리그가 마무리 바로 직후인 12월 4일부터 시작합니다. 토너먼트 경기 진출국이 진행되면 경기 국가가 업데이트되고, 이후 진행된 경기는 결과가 표시됩니다. 경기 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16강 경기 경기 국가 경기 시간 16강 1경기 A조 1위 : B 조 2위 1..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경기 일정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이 곧 개막하는데요. 보고 싶은 경기를 놓치지 않도록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경기 일정을 모두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관심 있는 경기가 있다면, 미리 시간을 체크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흥미로운 매치업은 따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시간과 날짜는 한국 기준입니다. 조별리그는 이 글에서 모두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선 토너먼트 일정은 아래의 글에서 보아주세요. 목차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 경기 일정 진행된 경기는 결과가 표시 됩니다. 토너먼트 경기 일정은 아래의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토너먼트 일정 A조 카타르/네덜란드/세네갈/에콰도르 A조 경기 회차 경가 국가 경기 시간 1경기 카타르 0 : 에콰도르 2 11월 21일(월) 01:00 2경기 세네갈 0 : 네덜란드 2 11월 ..

크립토닷컴 파산하나 암호 화폐 위기 확산 [내부링크]

FTX 파산 사태에서 확산되는 암호 화폐 시장의 불안감이 다른 거래소로도 옮겨가고 있어 투자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세계 15위 규모의 암호화폐 크립토닷컴이 코인 업계 추가 뱅크런이 유력한 업체로 꼽히고 있는데요. 크립토닷컴 파산 논란을 정리합니다. 목차 크립토닷컴 파산 논란 크립토닷컴이란 크립토닷컴은 2016년 설립된 암호 화폐로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강세와 더불어서 빠르게 총액을 늘려나가 현재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인 F1의 파트너 브랜드가 되었을 정도로 규모가 커진 업체입니다. 미국 LA의 NBA 경기를 치르는 다목적 구장인 크립토닷컴 아레나의 명명권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본사는 스위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CEO는 크리스 마잘렉입니다. 카드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코인의 하나로 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통장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통장 또는 유튜브에 처음 광고 게재 승인을 받고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어떤 통장이 가장 경제적인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각 은행별 외화 송금 수수료와 중개 수수료를 비교하고 각 목적별로 추천하는 통장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 애드센스 통장 1. 외화 송금 수수료 외에 중개 수수료를 고려하라. 애드센스 입금에서 은행들이 가져가는 금액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당연히 있는 외화 송금 수수료이고, 이것은 대부분의 은행이 홈페이지에도 표시해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돈이 추가로 지불되게 되는데 이것이 중개 수수료입니다. 중개 수수료는 해외에서 입금을 받아 국내로 넘겨주는 업무를 해주는 은행에 지불하는 것으로 해외 은행에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

예금 적금 차이 3가지 포인트 정리 [내부링크]

세계 각국의 인플레이션 대책이 시행되면서 글로벌 금리가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재테크의 수단으로 다시 각광받는 것이 바로 은행 예금 적금인데요. 이번 기회에 은행의 예금 적금 상품을 사용해 보려는 분들을 위해서 예금 적금의 뜻과 차이를 핀포인트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유리한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질 것입니다. 목차 예금 적금 차이 1. 예금 적금 뜻 먼저 예금과 적금의 뜻부터 알고 가야겠죠. 예금은 일정 금액의 돈을 은행에 일정기간 맡기고 이자를 받는 상품입니다. 반면 적금은 일정기간을 정해서 달마다 돈을 꾸준히 누적하는 형태로 납입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예금과 적금의 종류는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 종류 상세 보통예금 월급 통장에..

FTX 파산 사태 정리 [내부링크]

세계 TOP 5 암호화폐 거래소였던 FTX가 갑작스러운 파산으로 엄청난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파산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까지 FTX 파산 사태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목차 FTX 파산 사태 FTX 암호화폐 거래소 FTX는 2019년 샘 뱅크먼프리드가 출범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당시 시작된 암호화폐의 호황에 힘입어서 단기간에 엄청난 성장을 이뤄낸 업체 중의 하나였습니다. 이 업체의 핵심은 마진거래라고 불리는 국내에는 생소한 시스템이었는데요. 이는 흔히 주식에서 레버리지로 불리며 거래소의 자금을 빌려 증거금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투자하게 해주는 방식입니다.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투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일종의 도박으로 취급되어 국내법상..

메인보드 확인 가장 빠른 방법 30초 컷 [내부링크]

컴퓨터를 하다 보면 업그레이드할 때가 옵니다.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으면 부품 간의 호환성을 위해 기존의 부품의 스펙을 체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중 메인보드 확인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MD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고 정확하게 한 번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CMD 명령어 활용법도 알려드리니 한번 보시면 메인보드 확인에 다른 글을 찾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목차 메인보드 확인 CPU-Z 프로그램 CPU-Z는 간단하게 CPU의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지만, CPU와 함께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의 칩셋 정보를 제공합니다. CPU-Z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처음에는 CPU 관련 정보가 먼저 나오는데요. 바로 옆의 [Mainboard] 탭을 클릭하..

개인 통관 고유 부호 발급 방법 1분 컷 [내부링크]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한 해외 사이트들의 연말 세일이 속속 시작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라도 참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해외 직구에 필수적인 개인 통관 고유 부호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관세청 통관 부호가 없으면 해외 직구로 구매한 물건이 공항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위해서는 통관 부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목차 개인 통관 고유 부호 발급 방법 개인의 해외 직구가 늘어나면서 관세청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개인 통관 고유 부호를 발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는데요. PC와 모바일 모두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PC 발급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접속][통관 부호 신청][본인인증][신청서 접수][개인 통관 고유 부호 발급] 회원가입, 로그인 필요 없음 관세청의..

복붙으로 간단히 티스토리 CSS 링크 버튼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사용하다 보면 링크를 삽입하게 될 일이 많습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링크의 모양은 파란 글자에 밑줄이 쳐진 모양이라 눈에 띄지 않고 예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링크에 버튼을 넣고 싶어 하는데요. 예를 들면 이런거 간단하게 마음에 드는 링크 버튼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 CSS 링크 버튼 만들기 CSS 버튼 디자인 사이트 링크를 버튼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CSS에서 버튼의 디자인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을 대신해서 코드로 정리해 주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빠르게 소개해 드릴게요. CSSButtongenerator CSS Button generator(CSS 버튼 생성기)는..

애플 펜슬 1세대 2세대 호환 기기 및 차이점 [내부링크]

애플 펜슬은 뛰어난 필기감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패드의 액세서리인데요. 구매를 앞두고 어떤 세대를 고를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애플 펜슬 1세대 2세대 호환 기기 및 차이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본인이 가진 아이패드와 호환되는 애플 펜슬 세대와 기능에 대해서 많은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애플 펜슬 세대별 호환성과 차이 1세대 2세대 차이점 1. 외형 및 크기 항목 애플 펜슬 1세대 애플 펜슬 2세대 디자인 길이 175.7mm 166mm 지름 8.9mm 8.9mm 무게 20.7g 20.7g 광택 유광 무광 애플 펜슬 1, 2세대 외형의 가장 큰 차이는 광택의 유무와 평면의 존재일 것입니다. 애플 펜슬 2세대는 1세대에는 없던 평평한 면이 생겼고, 광택이 없어져서 ..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의 개막은 11월 20일이지만, 한국은 마지막 H 조에 속해 있어서 경기가 비교적 늦게 시작하는데요. 한국의 조별리그 경기 일정과 16강, 8강, 4강 진출 시의 경기 일정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월드컵 조별리그 전체 일정 및 토너먼트 일정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가시면 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일정카타르 월드컵 토너먼트 일정 목차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 조별리그 H조 H조 1경기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경기시간 : 11월 24일 목요일 22:00 경기장 :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아라얀) 한국의 첫 경기는 우루과이와 치루는 H 조의 1경기입니다. 한국 시간 11월 24일 밤 10시에 진행..

모니터 FHD QHD UHD 해상도 차이점 3분 요약 [내부링크]

이번에는 모니터 FHD QHD UHD 해상도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언급한 해상도의 3가지 규격은 현재 거의 대부분의 모니터가 따르고 있는 규격인데요. 이 글에서는 위의 3가지 해상도뿐만..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무료 누끼 따는 사이트 TOP 6 [내부링크]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무료 누끼 따는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썸네일을 제작하거나, 디자인 툴에서 사용할 다양한 목적의 누끼를 무료로 간단하게 딸 수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정책이 조금..

자동차 리스 장단점 3분 만에 비교하세요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가 보편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고, 또 이용을 고려하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자동차 리스 장단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고 나면 자동차 리스 장단점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성격 5 요인 카카오 같이 가치에서 검사하는 법 [내부링크]

성격 5 요인 카카오 같이 가치에서 검사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MBTI가 한창 유행이지만 일각에서 비과학적이다. 혈액형이나 다름없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성격 5 유형은 심리학자들이 인정하..

컴퓨터 모니터 패널(IPS, VA, TN, OLED) 종류와 차이 1분 정리 [내부링크]

컴퓨터 모니터 패널 종류(IPS, VA, TN, OLED)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니터는 컴퓨터를 살 때 항상 신경 쓰게 되는 요소지만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글을 읽고 모니터 패널을 고르는데..

MBTI 무료 검사 사이트 TOP 5 [내부링크]

MBTI 무료 검사 사이트를 몇 군데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MBTI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하면서 직장과 진로, 사회생활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7종 [내부링크]

간단하게 쓸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9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을 경험하고 싶거나, 1인 크리에이터를 시작할 때 아래의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사용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스태그플레이션 뜻과 발생 원인 1분 용어 정리 [내부링크]

스태그플레이션 뜻과 발생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태그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과 함께 경제 상황을 나타내는 용어인데요. 인플레와 디플레는 모두 경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스..

디플레이션 뜻과 영향 1분 정리 [내부링크]

디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과 함께 이야기되곤 하는 경제의 상황입니다. 일전에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짧게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디플레이션 뜻과 영향을 빠르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디플레이션 1..

정진석 국회 징계안 제출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이 얼마 전 식민사관에 관련된 막말과 부적절한 후속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국민의 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에 대한 국회 징계안을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의당도 이에 참여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신라젠 주식 거래 재개 : 2년 5개월 만의 부활 [내부링크]

2020년 5월 4일 경영진의 횡령과 배임, 불법적인 주식거래 등의 사유로 거래가 정지되었던 바이오기업 신라젠이 상장 유지가 결정되었습니다. 자금이 묶여버린 개미투자자들에게 오랜만에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정진석 식민사관 발언 논란 정리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이자 '국민의 힘(이하 국힘)' 비상대책위원장(이하 비대위) 정진석 의원이 10월 11일 본인의 SNS에 올린 글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과거에도 정 의원은 과격한 언동으로 소란을 일으킨 적이 많..

윤석열 대통령 일제고사 부활 발언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에서 폐지한 학업 성취도 전수 평가를 원하는 학교가 참여하도록 하여 부활시키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는데요. 이를 두고 일제고사의 부활 여부를 놓고 관심이 집..

신혜성 현행범 체포, 도난차량에서 음주 측정 거부 [내부링크]

그룹 신화의 멤버 신혜성이 현행범 체포되었습니다. 죄명은 음주 운전이었는데요. 음주로는 두 번째, 논란으로는 세 번째라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신혜성 현행범 체포 소식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신혜..

인플레이션 뜻과 원인 1분 용어 정리 [내부링크]

최근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과 같은 용어가 여러 매체에서 나오면서 뜻을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각 용어의 뜻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금융부채 고위험 가구 38만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강준현 의원에 제출한 가계 부채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금융부채 고위험 가구가 38만 1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 부채 고위험 가구란 무엇인지, 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채굴 성능 복원 [내부링크]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채굴 성능이 복원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채굴로 인해 게이머들이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 어려워지자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에서 채굴을 감지하면 성능이 떨어지도록 제한(LHR)을 걸어두었습..

유플러스 멤버십으로 윌라 오디오 북 무료 구독하기 [내부링크]

통신사 멤버십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공만 할 뿐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쓸 수 있도록 홍보하는 일은 별로 없는데요. 오늘은 유플러스 멤버십으로 윌라 오디오 북 무료 구독하는 방법을 소..

주택담보대출 용어 3가지 LTV, DTI, DSR 정리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이나 주택 구매를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검색을 하다 보면 LTV, DTI, DSR 이 세 가지 용어를 자주 보게 됩니다. 공고문 자체에는 별다른 설명도 없는 경우도 많고, 알았다가도 쉽게 까먹는 용어라서 매..

2022년 안심전환대출 신청 확대 [내부링크]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의 주택담보대출을 장기, 고정금리의 대출상품으로 바꿔주는 사업으로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도지만 3억 원 이하의 주택으로 한정되어 있어 혜택을 받..

이재명 성남 FC 후원금 논란 정리 [내부링크]

대장동 관련 의혹과 함께 최근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이하 더민주) 대표의 주된 논란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건은 성남 FC 후원금에 관련된 것입니다. 대통령의 반복된 논란과 함께 조사가 진행되어 더민주 측은..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역대 최저 기록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역대 최저치 24%에 다시 한번 도달했습니다. 지난 8월에 권성동 의원에게 이준석 전 당대표를 향해서 '내부 총질이나 한다.'라고 문자를 보냈던 것이 공개된 이후 두 번째로 도달한 수치..

개인사업자 대출 119 신청 방법 및 지원 은행 정리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대출 119는 정부에서 직접 지원하는 새출발기금과는 별도로 금융권 회사들이 직접 운영하도록 제도화시킨 개인사업자 채무 구제 시스템입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119 신청방법 및 지원 은행 정리에서..

거래 은행 지점 찾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대부분의 금융업무가 모바일에서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대면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의 오프라인 점포 숫자가 줄어들어 은행을 찾는 게 어려운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이럴..

새출발기금 신청 방법과 지원 내용 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과 상환유예가 5차 연장에 들어감과 함께 발표된 새출발기금은 채무를 이행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지원 대책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새출발기금 신청 방법과 상세..

새출발기금 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출발기금 신청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10월 4일 이전에는 사전 신청 기간으로 효력은 10월 4일에 발효됩니다. 사전 신청 초기의 4일간은 출생년도 짝수 홀수로 2부재 신청이 시행됩니다..

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 상환유예 5차 신청방법과 정보 [내부링크]

2020년 4월부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시행된 대출 만기연장, 상환유예가 다섯 번째로 연장에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유예 중인 금액이 141조에 달해 경제에 큰 부담이 될 것이라는..

윤석열 막말 논란 정리 [내부링크]

지난 9월 22일 윤석열 대통령은 뉴욕에서 열린 제7회 글로벌 펀드 재정 기업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문제없이 마무리가 되었던 이 회의는 윤석열 대통령이 카메라 앞에서 나지막이 읊조린 몇 마디로 대한민국은 물..

실외 마스크 해제 : 26일부터 완전 해제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연말 야외 공연에서도 마스크를 쓰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셨다면, 이제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가 26일부터 시행되어 실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니게 됩니다. 이어지..

엔비디아는 제2의 애플을 꿈꾸는 가 [내부링크]

얼마 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던 EVGA가 그래픽카드 설계와 생산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컴퓨터 부품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20년..

간편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3가지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공유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쓸 수 있는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봅니다. 간편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윈도우 캡처 도구 많은 분들이 잘 모르..

애플 워치 울트라 스펙 정리 [내부링크]

지난 9월 행사로 아이폰 14 시리즈와 함께 애플 워치의 새로운 제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애플 워치에서 그간 볼 수 없었던 전문가용 고내구 제품인 애플 워치 울트라의 존재였죠. 애플 워..

애플 워치 8 스펙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지난 9월 행사로 아이폰 14 시리즈와 함께 애플 워치 8이 공개되었는데요. 어떤 스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는지 한번 살펴보죠. 애플 워치 8 스펙 정리 시작합니다. 애플 워치 8 스펙 요약 하드웨어 기능을..

레티나 디스플레이 요점 정리 [내부링크]

애플 제품을 살펴보다 보면 레티나 디스플레이라는 말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대체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뭘까요. 레티나 디스플레이 요점 정리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요점 정리 요약 레..

아이폰 14 스펙 정리 [내부링크]

한국 시간으로 9월 8일 애플의 공식 행사를 통해서 아이폰 14를 비롯한 애플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 선보였습니다. 이날의 주인공이었던 아이폰 14 스펙 정리를 시작합니다. 아이폰 14 스펙 정리 바쁜 분들을 위..

애플 워치 SE 2세대 스펙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애플의 차기 신작들이 공개되면서 애플 워치 SE 2세대의 정확한 스펙도 공개되었습니다. 지난번의 루머 정리와 어긋난 내용이 좀 있어서, 좀 민망하지만 애플 워치 SE 2세대 스펙 정리를 시작합니다. 제가 어디서..

지역 가입자 건강 보험료 등급표 [내부링크]

이 글은 지역 가입자 건강 보험료 등급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앞선 글의 보충 자료 격인 글이기 때문에 지역 가입자 건강 보험료 계산 방식을 알고 싶으시다면 먼저 작성된 글을 보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2023..

2023년 건강 보험료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건강보험료율이 올라갔다는 소식이 얼마 전 대대적으로 보도되었는데요. 내년부터 어떻게 건강보험료가 청구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2023년 건강보험료 정리를 진행해 봅니다. 설레발을 치자면 생각보다 실제..

물적 분할과 인적 분할의 차이점 [내부링크]

얼마 전 금융위에서 물적 분할 시에 반대 주주에게 주식 매수 청구권을 부여하여 2023년부터 시행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기업의 분할에는 물적 분할 말고도 인적 분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적 분할과 인적..

물적 분할 주식 매수 청구권 생긴다. [내부링크]

9월 5일 금융위원회의 발표로 2023년 1월부터는 상장 기업의 주주들 중 회사의 물적 분할에 반대하는 이들에겐 주식 매수 청구권이 발생하여 손해를 입지 않고 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방법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

CPU GPU 차이 쉽게 풀어봅니다. [내부링크]

컴퓨터를 하다 보면 CPU와 GPU라는 용어를 접할 때가 많습니다. 처리장치라는 것은 동일한데 둘이 무엇이 다른 것일까요. CPU GPU 차이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요약 CPU : 복잡하지만 숫자가 적은 작업에 특화,..

엔비디아 중국 수출 금지 [내부링크]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엔비디아에 AI 개발과 슈퍼컴퓨팅에 주로 사용되는 고성능 GPU A100과 그 후속 모델 H100의 수출을 금지했습니다. 이는 8월 31일 엔비디아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공시하면서 알려졌는데..

아이키 아시안컵 한국 유치 알림 대사 선정 [내부링크]

댄서 아이키가 2023년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 알림 대사로 선정되었습니다. 함께 선정된 사람들의 면면과 2023년 아이안 컵 개최 경쟁자, 아이키 프로필까지 알아봅니다. 아이키 알림 대사 선정 9월 2일 오..

량현 연락두절 량하의 홀로서기 [내부링크]

량현량하를 기억하시나요. 2000년 초등학생의 나이로 데뷔하여 '춤이 뭐길래', '학교에 안 갔어'라는 곡으로 대히트를 일으키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쌍둥이 가수죠. 이중 형인 량하가 2년째 가족과 연락을 끊고..

에어팟 프로 2 세대 출시일과 예상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9월 7일로 알려진 애플 행사에 관련되어 그날 발표가 예상되는 제품군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 세대 역시 이때 발표가 유력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정식 출시에 앞서 에어팟 프로 2 세대..

방수 방진 등급 읽는 방법 [내부링크]

전자기기를 살펴보다 보면 IPX7, IP68등으로 방수 방진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읽는 법을 모르면 그저 높으면 좋겠거니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방수 방진 등급 읽는 방법 지금 알려드립니다. 방수 방진 등..

갤럭시 버즈2 프로 차이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2022년 갤럭시 언팩을 통해서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 그리고 갤럭시 워치 5가 발표되었는데요. 그와 함께 갤럭시 버즈 2 프로도 새롭게 선을 보였습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2 프로가 이전 갤럭시 버..

아이패드 10세대 출시일 및 가격 예상 [내부링크]

애플의 9월 행사를 앞두고 공개가 유력한 애플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SE2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애플의 또 다른 신제품 아이패드 10세대가 10월 출시 예정 중에 있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 출시일..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와이파이 장치가 꺼져있거나, 장치의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해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진행하기에 앞서서 작업표시줄..

양육수당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유치원, 어린이집은 국가의 보육료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아이를 돌봐줄 시설이 주변에 없어 가정에서 아이를 직접 돌봐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가정을 위해 양육수당을 지원하고 있..

아동수당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 것은 당연히 몸과 정신도 힘든 일이지만, 경제적인 부담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몇 가지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아동수당 신청방법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및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쓰다 보면 종종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및 변경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율은 용어부터 생소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느끼실 텐데요.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을 쉽게..

아이폰 14 출시일과 알려진 정보 [내부링크]

애플의 신제품을 발표하는 9월 행사는 매년 큰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올해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아이폰 14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이폰 14 출시일과 알려진 정보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아이폰 14 출..

성남 FC 감독 김남일 사퇴 [내부링크]

지난 3년간 성남 FC의 감독이었던 김남일 감독이 지난 8월 24일 자진 사퇴를 발표했습니다. 최근의 성적이 부진했던 것이 이유라고 하는데요. 김남일 사퇴에 관련된 이야기 알려드립니다. 김남일 사퇴 지난 2020..

갤럭시 Z 폴드 4 스펙 정리 [내부링크]

이미 삼성 언팩을 통해서 공개된 Z 플립 4와 갤럭시 워치 5에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언팩의 진짜 주인공은 갤럭시 Z 폴드 4 였죠. 최초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폰이었던 Z 폴드에서..

갤럭시 워치 5 스펙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삼성 언팩이 끝난 직후 갤럭시 폴드 시리즈와 함께 예약 구매가 진행되고 오는 26일 정식 구매가 진행되는 갤럭시 워치 5 스펙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기기의 스펙을 살펴보는 건 언제나 흥미롭죠. 요약..

허지웅 혈액암 극복, 새 책과 함께 돌아와. [내부링크]

영화 평론가, 마녀사냥의 패널 등으로 우리에게 알려진 작가 허지웅이 2년 만에 신간으로 작가 복귀를 신고 했습니다. 이와 함께 허지웅 혈액암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본업에서 멀어진 시간 동안 그에게 무슨..

중국 미니언즈 검열, 결말이 다르다고? [내부링크]

현재 글로벌로 상영 진행하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중인 미니언즈 2가 중국에서 귀멸이 아니라 검열의 칼날을 맞았다고 합니다. 중국 미니언즈 검열 무슨 내용인지 살펴보시죠. 중국 미니언즈 검열 중국 당국..

한소희 부상 근황 공개 [내부링크]

안면 부상을 당했던 배우 한소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근황을 팬들에게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한소희 부상 근황 공개, 무슨 일이 있었길래 부상을 당했었는지 한번 알아봅니다. 한소희 부상 근황 공개..

애플 워치 카카오페이 결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카카오페이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애플 워치에서도 카카오페이를 활용한 QR 및 바코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애플 워치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준비물 1. Watch OS 8 이상의 ..

연습생 속옷 사진 요구, 기획사 대표 경찰 수사 [내부링크]

연습생 속옷 사진 요구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연예기획사 대표가 있다고 밝혀져서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당사자는 단지 트레이닝의 일환일 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사건인지 한번..

손연재 축의금 기부, 소아환자 병원에 5천만원. [내부링크]

지난 2022년 8월 21일 결혼식을 올린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선수 손연재가 자신의 결혼식 축의금 5천만 원을 기부한다고 하여 화재가 되었습니다. 손연재 축의금 기부 소식 한번 살펴볼까요. 손연재 축의금 기부..

홍진경 사과, 본인 유튜브에 학폭 가해자가? [내부링크]

방송인으로 유튜버로, 끝나지 않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홍진경이 최근에 올린 유튜브 동영상 한편 때문에 논란에 휘말려 사과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홍진경 사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홍진..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 및 사용법 [내부링크]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크롬이 설치된 컴퓨터를 모바일 기기나 다른 컴퓨터로 원격으로 보면서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툴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 및 사용법을 알게 되면 서로 다른 곳에 있는 여러 기기를..

8월 21일 결혼, 손연재 웨딩드레스 [내부링크]

전 리듬체조 국대였던 손연재가 인스타에 웨딩드레스 사진을 올렸습니다. 사진에는 예비 신부의 설레고 수줍은 모습이 잘 드러나고 있었는데요. 손연재 웨딩드레스 사진과 함께, 손연재의 프로필도 함께 살펴봅니..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안유진 1위 [내부링크]

나영석 PD의 연출로 방송 전부터 화제였던 '뿅뿅 지구오락실(이하 지락실)'에 출연 중인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굿 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8월 2주 차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분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깔끔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7일 정부에서 주거분야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오는 8월 22일부터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을 특별지원형식으로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월세의 부담에 허덕이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사람엔터 한산 이서준 전속계약 [내부링크]

사람엔터가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에서 사헤에로 분해 열연했던 배우 이서준과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서준은 공연과 영화 양면에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로 얼마 전 600만 관객을 돌파한 한..

사전 예약 시작 갤럭시 Z 플립 4 달라진 점 5가지 [내부링크]

지난 8월 16일 2022년 삼성전자 언팩을 통해서 공개되었던, 갤럭시 Z 플립 시리즈의 신작 갤럭시 Z 플립 4가 예약 구매를 시작했습니다. 신제품이라 좋은 건 알겠는데, 과연 무엇이 어떻게 좋아졌을까요. Z 플립..

박한별 둘째 출산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해 [내부링크]

2019년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를 마지막으로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있었던 연예인 박한별 둘째 출산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건강한 남자아이라고 하는데요. 박한별 둘째 출산 소식 한번 살펴보실까요. 박한별..

이상민 SNS 사칭 주의보, 저 계정 하납니다. [내부링크]

그룹 룰라로 데뷔하여 현재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출연 중인 방송인 이상민 SNS에 난데없는 사칭 주의보가 불어닥쳤습니다. 갑자기 많이 늘어나 버렸다는 사칭 계정에, 이상민 본인이 주의를 당부했는데요. 이상민..

99%의 키보드 자판 오류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멀쩡하게 잘 쓰던 키보드가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의도와 다른 출력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의외로 꽤나 자주 있는 현상인데요. 바쁘지 않을 때는 모르지만, 급한 상황에서 이러면 머리가 하얗게 되면서..

30초면 끝나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은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는 것에 따라서 프로세서의 성능을 조절하여 사용시간을 관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좋게 말해서 사용시간을 관리하는 것이지만 유저의 입장에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기기의..

이필모 서수연 득남 연애의 맛으로 만나 3년 만에 네 식구 [내부링크]

예능 프로그램 연애의 맛에서 이어진 인연으로 유명한 배우 이필모와 서수연이 지난 광복절 둘째 아이를 낳았습니다. 8월 15일 광복절에 태어난 건강한 남자아이였는데요. 이필모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아이의..

김장훈 공연 중 졸도 사건 해명 [내부링크]

얼마 8월 13일 가수 김장훈 씨가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김장훈의 오싹콘' 공연을 진행했었는데요. 공연이 절정에 치닫고 마지막 곡 '노래만 불렀지'에 이르러서 김장훈 씨가 돌연 무대에서 쓰러져 관객들이..

마지막 승부 김민교 위암 투병 근황 소식 [내부링크]

1994년 농구 열풍과 함께 인기 방영된 드라마 '마지막 승부'를 기억하시나요. 장동건, 손지창, 심은하가 청춘 스타일 때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명작 드라마였는데요. 드라마만큼이나 유명한 게 있습니다. '..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과 정보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이제 곧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됩니다.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러 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 추석 기차표의 예매가 남아있는데요. 2022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과 정보 정리해 드립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

애플워치 SE2 출시 예정일과 가격 예상 [내부링크]

애플 워치 SE 2세대가 정식 공개됨에 따라 루머가 아니라 정식 스펙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정보를 찾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애플 워치 SE 2세대 스펙 정리합니다. 애플의 차기 시작들이 공개되..

단숨에 끝내는 에어팟 프로 초기화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의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판매를 하여 소유가 변경되면 에어팟 프로를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단숨에 끝내는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바로 시작합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1. 사용 중인 기기의..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왼쪽으로 옮기는 간단 팁 [내부링크]

윈도우 11은 윈도우 10 정품 이용자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넘어오신 분들도 많을 텐데, 윈도우 11의 작업표시줄은 중앙에 몰려있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윈도우10과 같은 위치에..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배포! [내부링크]

얼마 전 소개한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가 8월 10일자로 배포되었습니다. 당연히 버그잡고 짜잘한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지만, 중요한 건 무엇을 추가했느냐? 몬스터헌터 라이즈..

2023년 예정, 청년도약계좌 미리보기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윤석열 대통령의 청년 핵심 정책중의 하나입니다. 2023년 중에 도입을 목표로 세부적인 협의가 진행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

1분 만에 알아보는 엣지 팝업 차단 해제 [내부링크]

엣지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팝업을 차단하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풀어야만 할때도 있고, 풀어두고 쓰고 싶을 수도 있는데요.  엣지 팝업 차단 해제 1분만에 알아봅니다. 주소 표시줄에서 팝업..

이해하며 알아보는 퇴직금계산방법 [내부링크]

1년 이상을 근무한 직장인이 여러가지 사유로 기존 직장을 그만두면 퇴직금이 발생합니다. 우리 모두 퇴직을 하면 돈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그 계산의 방법을 정확하게 몰라서 어리둥절하기 쉽습니다...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심플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귀찮은 팝업이 따라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자동 설정으로 이런 팝업을 막아주기 때문에 편안하죠.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팝업의 내용을 보지 못하면 진행을 할 수 없는 악랄한 사이트들..

집중 해부 ERP 정보 관리사 4과목 ERP 실무 자격증 [내부링크]

ERP는 이제 우리 실생활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깊숙하게 침투했습니다. 이런 ERP를 다루는 실무 자격증이 있습니다. ERP 정보 관리사인데요. 이 자격증이 무엇인지부터, 과목과 등급 체계까지 쓰르륵 살펴봅니다. E..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ERP 뜻 [내부링크]

대중교통이나 라디오에서 이런 CM송을 들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카운X ERP~! 이카운X ERP~!!' 요즘들어 많이 늘어나고 있는 ERP 회사 중 한곳의 광고 내용입니다.  하도 들어서 ERP라는 말이 익숙해 지기는 했..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하는 간단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의 이유로 그래픽카드의 사양을 확인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d..

쉬운 URL 단축을 제공하는 사이트 5개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거나 컨텐츠를 만들다 보면, 발행한 내용으로 연결되는 URL이 너무 길어 오히려 접근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의 경우에는 링크로 걸 수 있는 URL의 글자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올리려고 했..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있나요? 지금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회사측에서 나가라는 통보를 했음에도 자진퇴사를 하라고 종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면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때문이라고 합니다. 나가는 마당에 사람을 괴롭히려고 거짓말을 하는 것 같고, 본인 의..

자진퇴사 실업급여 나는 받을 수 있을까? 3가지 체크 리스트.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갑작스럽게 생계수단을 잃게 되는 급여 생활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복지 정책입니다.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자진퇴사를 하는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불합리한 상..

2022년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과 확인 방법! [내부링크]

회사 사정이 어려워 퇴직을 당한 A씨 앞길이 막막하지만 일단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그런데 생소한 문서를 발급 받으라고 합니다.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이게 뭘까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구글 크롬캐스트4 연결부터 미러링까지! [내부링크]

자취생에게는 고민이 있습니다. 월 이용료를 내는 케이블 TV는 필요없는데 큰 화면에서 영화, 드라마를 보고는 싶다. 구글이 대답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4를 쓰세요. 와이파이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닌텐도 스위치 OLED 차이점 5가지와 모델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는 닌텐도 스위치(일반), 닌텐도 스위치 OLED,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이렇게 3가지의 모델이 판매 중에 있습니다. 복잡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제품군 중에서 가장 나중에 출시된..

간단히 알아보는 2022년 주휴수당계산법 [내부링크]

주휴수당, 주휴수당 그런게 있겠거니, 알아서 주겠거니 하고 넘기다가 월급을 받고 벙져본 적이 있으신가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2022년 주휴수당계산법으로 확실하게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주휴수당이란 우리..

무접점 키보드 추천 리뷰 : 유무선을 오가는 한성 GK898B [내부링크]

무접점 키보드 하나 샀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리뷰 때려 보려고요. 키보드도 때려보고. 사실 지금 좀 신이 난 상태입니다. 정보글 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리뷰글 작성하는 걸 좋아하거든요. 먼저 무접점..

모니터 화면 분할에서 이미지 크기 조절까지! 12가지 기능의 Powertoys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큰 모니터를 한 대 쓰다 보면, 모니터 화면 분할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창을 띄우고 작업을 하거나 할때, 다른 창들끼리 섞이기 시작하면 이걸 매번 정리하느라 일의 능률이 나오지 않으..

스팀덱 한국 정식 발매 가격과 구매 방법 정리 [내부링크]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난데없이 스팀 덱 한국 정식 발매 소식을 들었습니다. 부랴부랴 준비해서 빠르게 소개해 봅니다. 스팀 덱 한국 정발 가격과 구매방법! 쉴틈이 없어요. 빠르게 갑니다 빠르게. 스팀 덱 한국..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영화 등장 인물 5인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드라마 속 우영우가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는 질환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영화 등..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달라진 점 6가지! [내부링크]

몬스터헌터의 신작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확장팩이라 할 수 있는,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가 지난 6월 마지막 주에 공개되었습니다. 스팀을 통한 PC버전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2개의 플랫폼으로 발매가 되..

깡통전세 뜻과 사기 유형 3가지 및 피해 예방법 [내부링크]

금리가 인상되고, 부동산 관련 경기가 굳을 조짐을 보이자 깡통전세에 대한 이야기가 솔솔 올라오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깡통전세 뜻과 피해 유형, 예방법까지 한큐에 정리합니다.  깡통전세 뜻 깡통..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언스가 즐거운 5가지 이유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언스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기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별의 커비처럼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명이 협동..

전기차로 차박 어떠세요? 2023 아이오닉5 제원과 가격, 지원금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지난 7월 15일 아이오닉5의 연식 변경형인 2023 아이오닉5가 출시 되었습니다. 품귀현상을 일으키며 대기시간 1년이라는 그야말로 돈이 있어도 못사는 귀하신 몸이었던 아이오닉5. 새롭게 변한 2023 아이오닉5 제..

PC builds를 활용해 컴퓨터 CPU 그래픽카드 병목현상 계산하기 [내부링크]

조립식 컴퓨터를 구성하다보면, 과연 내가 쓰고 있는 부품들이 제 성능을 낼 수 있는 것 조합으로 짠 것이 맞는지 구분이 어려울 때가 꽤 많습니다. 그래서 PC 빌드스를 사용한 간단한 병목현상 계산방법을 소개하..

간편 평수 계산기 : 면적 쉽게 계산하세요. [내부링크]

입주 공고를 보거나, 부동산 계약을 하려고 보면 제곱미터로 표시된 집의 면적이 얼마인지 바로 와닿지 않아서 고민하게 될 때가 많죠. 그래서 간단한 평수 계산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원하시는 평수를 넣으면 바..

계약면적? 전용면적? 어려운 부동산 면적 쉽게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이사할 때가 되어서 집을 구하다 보면, 언제나 보게 되는 익숙한 용어들이 있습니다. 전용면적 XX, 공급면적 XX 부동산 중계인이라면 몰라도 몇년에 한번씩 보게 되는 용어들은 볼때마다 생소한데요. 그 차이 때..

AMD 컴퓨터 CPU 등급 한 번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조립식 컴퓨터를 맞출때 가장 고민되는게 그래픽카드와 CPU입니다. 사무용이라면 그래픽카드는 고민하지 않지만, 여전히 어떤 CPU가 좋을지는 어려운 문제로 남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 법 그래서 AMD CPU..

인텔 컴퓨터 CPU 등급 한 번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조립식 컴퓨터를 맞출때 가장 고민되는게 그래픽카드와 CPU입니다. 사무용이라면 그래픽카드는 고민하지 않지만, 여전히 어떤 CPU가 좋을지는 어려운 문제로 남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 법 바로가기 그래서..

쌍용 토레스 제원 트림 옵션 가격 견적 깔끔 정리 [내부링크]

오랫동안 경영 위기를 겪고 있던 쌍용자동차가 오랜만의 신차 출시와 함께, 정상화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터프하지만, 과하지 않은, 한눈에 보기에도 강인하다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토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학원종류, 사용법까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국비지원으로 취업, 자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는 취지의 내일배움카드, 하지만 사용법이 복잡해서 알고만 계셨을지도 모릅니다. 신청부터 수강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AMD 컴퓨터 그래픽카드 등급 한 번에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조립식 컴퓨터를 맞추다 보면 그래픽카드를 한번씩 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숫자와 영어로 이루어진 그래픽카드의 이름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이게 대체 뭔가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방에 싹 정리합니다. 이..

자동차 리스, 할부, 렌트 복잡한 신차 사는 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첫 자동차는 사회 초년생에게 일종의 로망입니다. 하지만 고가의 상품이라 구매 자체도 복잡하고, 그 방법도 여러가지라 항상 망설이게 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구분도 어렵고 복잡한 자동차 구매 방법 간단하게..

에어컨 구매 시기와 팁, 완전 정리 [내부링크]

연일 심해지는 폭염, 에어컨 구매는 해야겠는데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모르시겠다면. 여기서 완전히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에어컨 언제가 가장 저렴할까 겨울은 비싸다. 흔히 에어컨은 날씨가 쌀쌀할때 가..

엔비디아 컴퓨터 그래픽카드 등급 한 번에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조립식 컴퓨터를 맞추다 보면 그래픽카드를 한번씩 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숫자와 영어로 이루어진 그래픽카드의 이름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이게 대체 뭔가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방에 싹 정리합니다. 현..

60Hz, 144Hz? 어려운 모니터 주사율 한 번에 정리해 봅니다.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모니터의 주사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니터, 게임의 체감에 많은 영향을 주는 파트인 만큼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딱 맞는 셋팅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0. 주사율이란? 모니..

스팀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 스펙과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벨브에서 제작한 휴대, 거치용 게임기 스팀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펙과 가격, 현재 구매처까지 전달해드리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1...

컴퓨터 모니터 스펙 보는 법. [내부링크]

지금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고를 때 헷갈리기 쉬운 스펙을 보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모니터는 컴퓨터 스펙에 맞워야 한다. 컴퓨터와 함께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모니터는 컴퓨터 본체의 스펙을 맞춰야 합니..

4K, UHD, QHD, FHD 모니터 해상도 종류와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모니터를 고를때 자주 보게 되는 해상도 종류와 용어에 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게 최대한 정리하려하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딱맞는 모니터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30 출시 가격과 스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6월 28일 발표된 엔비디아의 튜링 아키텍쳐 사용 신제품 1630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30의 스펙과 예상 가격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1. 엔비디아..

컴퓨터 메인보드 스펙 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지금부터 메인보드 스펙을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살펴보신다면 컴퓨터 견적을 짤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컴퓨터 그래픽카드 스펙 보..

토탈 워 : 워해머3, 불멸의 제국들 출시 일정과 공개 정보들 [내부링크]

토탈 워 : 워해머3 출시! 2022년 2월 17일 토탈 워의 판타지 시리즈, 워해머의 세번째 작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키슬레프, 케세이, 카오스 4신의 신규 세력의 추가와 공성 시스템의 변화,..

컴퓨터 그래픽카드 스펙 보는 법 [내부링크]

1. 좋은 그래픽카드 = 좋은 게임 성능 그래픽카드, 컴퓨터를 게임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게임이 출시 되거나 지금 쓰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 가장 먼저 확인 하게 되는 부..

닌텐도 스위치 인터넷 와이파이가 느릴 때 할 수 있는 대처법 [내부링크]

0. 닌텐도 스위치 다 좋은데, 인터넷이 너무 느려. 닌텐도 스위치는 기기의 스펙과는 상관없이 마감이나 완성도 측면에서 대단히 만족도가 높은 하드웨어입니다. 하지만 이 좋은 기기에 많..

샤오미 미밴드7 스펙과 가격, 누가 구매해야 할까? [내부링크]

스마트밴드의 최강자 미밴드 신작 출격 지난 5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미밴드의 7번째 제품 샤오미 미밴드7이 글로벌과 중국 내수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언제나 압도적인 가성비와 배터리 수명으로 호평을 받..

가상화폐, 코인의 몰락 : 그래픽카드 가격 안정화, 아니 폭락 [내부링크]

코인 리스크의 현실화 2010년대 후반의 토나오는 롤러코스터를 지나서 2020년 이후 가상화폐의 가격이 천장없는 상한가를 기록한 이례 모든 사람들이 언젠가는, 이라는 단서를 붙이며 코인의 몰락을 예견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 입문용 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에 입문하는 유저들을 위한 입문용 게임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와는 다르게 가정용이라는 점을 유독 강조하고 있고, 그에..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프로 컨트롤러) 사용기 : 연결과 체감, 갈림방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구매한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200% 즐기기 위해 장만한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프로 컨트롤러)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읽으면 좋은 글 신형(HAD) 닌텐도 스위치..

신형(HAD) 닌텐도 스위치 언박싱과 TV 연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이번에는 신형 닌텐도 스위치의 언방싱 및 몇가지 추천 게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형이 곧 출시 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실질적인 스펙이 기기 디스플레이가 OLED가 된다는..

넷플릭스 공포영화 2021년 신작 : 제8일의 밤 [매운 맛-리뷰] [내부링크]

오래전 부처에 의해 봉인된 '그것'의 두 눈. 파키스탄의 사막에서 붉은 눈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대한민국 대구 북산의 암자에서 '그것'의 검은 눈의 봉인을 지키던 하정 스님은 위기를 느낍니다. 하지만, 시..

모바일 게임 추천 2021년 신작 : 백야극광 [리세마라와 게임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2021년 신작 모바일 퍼즐 RPG 게임 백야극광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중국의 공룡 온라인기업 텐센트에서 2021년 6월 17일 전세계 동시 오픈이라는 화려한 방식으로 출시한 게임입..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방법은 안드로이드, 애플, 데스크탑 모두 비슷하니 포인트만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구글 Wear OS, 갤럭시 워치 4로 날아오를까. [내부링크]

Wear OS, 구글의 실패인가. 구글 Wear OS는 구글이 웨어러블 기기 전용으로 야심차게 출시한 운영체제 입니다. 구글은 아마, 안드로이드의 폭발적인 성공에 힘입어 해당 분야에서도 오픈소스를 통한 시장 점유 확..

애플워치7은 혈당 체크 기능을 탑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랑쿤입니다. 최근 몇개의 글을 통해서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신제품에 대한 언급을 했었는데요. 그중 애플워치7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블룸버그를 통해 전해진 소식에 따르..

아이폰에서 샤오미 미밴드6를 활용하는 6가지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얼마 전에 샤오미 미밴드6의 한글 정발과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었는지를 살펴보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샤오미 미밴드6를 잘 활용하기 위한 팁6 가지를 준비해 봤습니다. 샤..

넷플릭스 제작 공포영화 추천 4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제작 공포영화 7편을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넷플릭스 제작 시리즈는 다양한 장르에 걸쳐 많지만, 유독 공포 미스터리 쪽이 많습니다. 공포라는 장르 자체가 많은..

토트넘 감독 가투소도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토트넘의 감독자리에 가투소 전 피오렌티나 감독이 취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가 다시 취소되는 헤프닝이 벌어졌는데요. 대체 어찌된 영문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미궁에 빠졌던 토트..

샤오미 미밴드6 정발 : 얼마나 좋아졌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지난 2021년 6월 14일 한국 정식 발매가 이루어진 샤오미 미밴드6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가성비 스마트밴드로 최고 존엄의 위치를 차지한 미밴드5의 후계 모델..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차이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써큘레이터 = 바람이 센(혹은 고급) 선풍기 정도로 인식이 되어서 경계가 희미해 지고 있지만 약간 다른 제품임에..

에어팟 프로 대신 - 비츠 스튜디오 버즈(Beats Studio Buds)는 어떨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출시된 비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Beats Studio Buds (비츠 스튜디오 버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그거 아시나요? 비츠는 이제 애플껍니다. 애플 마음..

40만원대 태블릿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S6 라이트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40만원대 태블릿 아이패드 8세대와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쓸만한 태블릿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태블릿을 구매하..

코로나 백신 접종 얀센 백신 맞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얼마 전에 제가 맞았던 얀센 코로나 백신 후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맞고나서 주변 사람들의 증언을 들어보니 백신을 맞은 후의 증상들은 사람별..

9월 강력해진 아이폰13이 온다. 아마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의 출시 예정일과 간략한 변경점 예상 등을 정리한 이후 애플이 주로 9월에 제품을 발표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미 ECC에 아이폰13과 관련된 총 7개의 모델..

넷플릭스 공포 영화 추천 5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추억돋는 2000년대 공포 영화 5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들어보신 작품도 그렇지 않은 작품도 있을텐데요. 다들 꽤나 섬찟하게 재미있으니, 무더운 여름에 하나씩 즐기시기 딱일 것..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스펙 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파워서플라이의 스펙 보는 법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조립 컴퓨터를 구매하시거나 견적을 짤때 망설임없이 파워를 고르 실수 있도록 너무 복잡한..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호날두 노쇼 사건. 그날의 참혹한 기억 [내부링크]

이제는 말할 수 있다. (그전엔 쪽팔려서 말을 못했다...)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조금 개인적인 썰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2019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스포츠 이벤트였던 유벤투스 방한에서..

삼성 갤럭시 워치 4 올 가을(?) 출격. 어떻게 변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2021년 가을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스마트 워치 시장은 애플의 1강 체제에 한국의 삼성전자가 도전을 하는 형세인 만큼..

30만원대 헬스케어 스마트 워치 4종 스펙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30만원대 헬스케어 스마트 워치 4종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제품은 아래의 4종 입니다. 선정기준은 글 제목에서 적었듯이 운동과 건강데이터를 통합관리하는 기능과 함께, 스마..

인텔 Xe DG1 그래픽 카드 추가 제품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인텔의 Xe DG1 GPU를 사용한 제품이 추가적으로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인텔의 DG1은 인텔이 외장 그래픽 시장에 다시 진출하면서 언급한 GPU로서 올해 초부터 몇몇 OEM 제조..

크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사용하기 : IE Tab 소개와 설치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지원 종료가 임박했다. 그래서, 크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크롬의 등장과 함께 밀려나고, 끝내는 본가인 마이크로소프트에도 버림받았지만, 여전히..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BIG 5 성격 테스트를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BIG 5 성격 테스트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로모션중이라 성격 테스트를 완료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상품까지 준다고 하니. 무료로 성격 테스트도..

넷플릭스 한국 공포 영화 추천 장산범 : 익숙한 목소리에 느껴지는 공포 [내부링크]

장산, 장산범.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넷플릭스 공포 영화를 한편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허정 감독 연출의 2017년작 공포영화 [장산범]입니다. 2010년대 중후반, 인터넷에는 그간 한국에..

넷플릭스 공포 영화 추천 곤지암 : 공포만 담았다. [내부링크]

페이크 다큐멘터리, 곤지암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한국 공포영화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페이크 다큐기법을 활용하여 화재가 되었던 공포영화 곤지암(2018)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페이크 다..

토스 무료 코로나 백신 보험 사전알림 신청 하기 [내부링크]

100만원까지 보상하는 백신 보험이 공짜라고?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토스에서 코로나 백신 보험을 무료로 시행한다는 소식과 이 서비스를 사전 알람 신청해두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 앱에서 바로..

간단하게 인스타 글씨체 변환 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글씨체 바꾸기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인스타그램, 다들 많이 쓰시는데 아무래도 이미지 위주의 SNS 서비스이다보니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한 글씨체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

무난한게 매력! 이엠텍 레드빗 120W 초고속 4포트 PD 충전기 RB-PD120PPS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레드빗 120W GAN 초고속 4포트 멀티 충전기 RB-PD120PPS라는 이름만 부르다 죽을 것 같은 멀티 충전기의 리뷰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꽤 괜찮습니다...

AMD 가성비 CPU 라인업 라이젠 5700G, 5600G 8월 5일 출시. 가격과 성능은? [내부링크]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지난 4월 발표된 5000번대 APU의 출시일에 관해서 컴퓨텍스를 통해 전해진 소식입니다. 새로운 라이젠 APU는 라이젠7 5700G($359=약45만원 )와 라이젠5 56..

구글 포토 대신 쓸만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내부링크]

구글 포토 무제한 백업 서비스 종료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무제한 백업 서비스를 종료한 구글 포토 대신 쓸만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줬다 뺐는게 어디있어...ㅠㅠ 처음 구글 포토..

바탕화면에서 달력을 보는 법, 다양한 연동을 지원하는 Vue Minder [내부링크]

그 많던 위젯은 누가 해먹었을까?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구글 캘린더, 아웃룩과의 연동을 지원하면서 바탕화면에 위젯까지 띄울 수 있는 일정관리 앱, Vue Minder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본..

인텔 12세대 CPU는 기존의 CPU 쿨러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 [내부링크]

인텔의 CPU 소켓이 변경됩니다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AMD의 AM5 소켓이 기존과 변경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던 적이있는데요. 재미있게도 2021년말 2022년 초 출시가 예정된 인텔의 12세대 CPU도 소켓이 변경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멀티 플레이 베타 테스트 시작! [내부링크]

이제 화물 연대(?)를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트럭을 운전하며 미국 각지로 물류를 배송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멀티 플레이가 베타 테스트에 들어갔습..

Gmail에 다른 메일 연동하기 [내부링크]

구글 오피스 통합시스템의 핵심, Gmail.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오늘은 Google Gmail에 다른 메일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서비스는 오피스 관련 업무의 거의 대부분을 커버하고 있기 때문..

스팀 게임 추천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리뷰 [내부링크]

위쳐3 와일드 헌트, 더 위쳐 시리즈의 최종장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제 인생 게임 중의 하나인 위쳐3 와일드 헌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메타크리틱 선정 2010년대 최고의 게임 2위, 평론가와 유저를 가리지 않..

몇달 안에 이더리움의 채굴 방식이 변경 된다? [내부링크]

이더리움의 채굴 방식이 변경됩니다. 며칠전 이더리움 공식 블로그에 흥미로운 내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이더리움의 채굴 방식이 변경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꽤나 오래전부터 논의 되었던 내용이지만, 이..

AMD CPU 소켓, 인텔과 비슷하게 바뀐다. [내부링크]

무뽑기의 악몽, 이제는 끝나나? AMD의 차기 CPU 소켓인 AM5는 인텔과 동일한 LGA 방식으로 변경된다는 소식을 트위터에서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소식을 유출(?)하는 ExecutableFix이 전했습니다. 소스 자체가 아직..

채굴전용 그래픽카드 CMP 그래픽카드 성능과 출시 일정 [내부링크]

채굴전용 그래픽카드의 등장 올해 초, 엔비디아가 채굴전용 그래픽카드 일명 CMP(Cryptocurrency Mining Processor) 그래픽카드를 준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윽고 30HX라는 26MH/s 제품이 출시되고 판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지원 종료일 확정 [내부링크]

2022년 6월 15일, 때로는 과거를 버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한때 윈도우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번들 프로그램이라는 이유와 그 편리함으로, 브라우저 점유율의 90%가량을 차지했던 물건이지만, 인터넷 익스..

도시건설 게임 추천, 시티즈 스카이라인 [내부링크]

심시티가 죽었습니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사이의 게이머라면 도시건설 게임의 전설, 심시티를 기억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인구 몇백의 촌구석에서 몇만, 몇십만의 대도시로 키워나가는 재..

3080Ti, 3070Ti 출시일 공개, 그래픽카드 가격 안정화는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RTX 3080 Ti 6월 3일, 3070 Ti는 6월 10일 출시? 지난 20일 하드웨어 관련 각종 소식을 전하는 해외 사이트 wccftech에서 독점 기사를 통해 엔비디아의 신규 지포스 라인업인 RTX 3080,70 Ti 제품의 출시일을 공..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설정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익스플로러11의 서비스 종료 마이크로소프트가 정식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어 왔던 인터넷 익스플로러11과의 이별을 준비할 수 밖에는 없게 되었는데,..

치아코인은 무엇인가 채굴과 정보. [내부링크]

치아코인은 무엇인가? 최근 저장 장치(하드디스크)로 채굴하는 치아코인이라는 코인이 갑자기 대두되면서 그래픽카드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던 코인발 컴퓨터 부품 가격 급등은 이제 하드디스크와 M.2 SSD를 비..

토탈워 워해머3 신규 종족과 발매 전 정보 [내부링크]

토탈워 워해머 시리즈의 장대한 마지막 전투가 시작되려 합니다. 지난 2월 4일 토탈워 워해머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이자 트릴로지의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예고 되었던 토탈워 워해머3의 티저 동영상이 공..

블로그 열심히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려 하는 33세 랑쿤이라고 합니다. PC 하드웨어와 IT 그리고 PC 게임 관련으로 다양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함께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