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n-information1004의 등록된 링크

 loan-information100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무직자 대출 안전한곳 TOP 5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분들, 요즘 워낙에 사기가 판치는 세상이다 보니, 안전하게 대출이 가능한 곳을 많이들 찾으실 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 무직자 대출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다섯가지 1금융..

무직자와 프리랜서 대출 가능한 쉬운 곳 [내부링크]

무직자와 프리랜서분들께서 요즘 대출받기 상당히 어려우시다고 합니다. 정부의 대출 규제로 인해 아파트를 구매하기 위한 대출을 받기 어려움과 동시에 일반적으로 받던 대출들도 받기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

담보란? 저당이란? [내부링크]

담보와 저당에 대해서 대출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직 못 들어보신 분들은 나중을 위해 담보와 저당이 어떤 의미를 뜻하는 단어인지 알고 계시면 앞으로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

채권(자)와 채무(자)가 무슨 뜻인가요? [내부링크]

채권과 채무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저는 단어 자체가 너무 생소하여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대출을 받으면서도 내가 채권자인지 채무자인지 구별 못하고 있는 나 자신이 얼마나 한심하던지... 그래서..

대출 받으면 신용등급(점수)이 낮아지나요? [내부링크]

대출받으면 신용등급이 낮아지는지 많이 궁금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 표기가 바뀌면서 더욱 궁금들 하셨을 것 같은데요. 우리는 여기서 신용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 보는 시..

비대면을 이용한 은행권 사칭 대출 사기 사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의 삶은 많이 변했습니다. 2020년도 초부터 이례적인 전염성으로 인해 각 나라에서 여행에 대한 문을 닫고, 기업들도 점점 문을 닫으면서 오프라인 세상에서 온라인 세상으로 전세계적으로..

안전망 대출2 신청 자격 및 대상, 금리 및 한도 [내부링크]

안전망 대출2라는 정부지원 대출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정부기관인 국민행복기금을 통해서 만들어진 대출 상품으로 시중은행에서 만나보시죠~! 목차 안전망 대출2란? 대출대상 대출내용 다른 정부지원 대..

SBI 사잇돌2 대출자격 [내부링크]

SBI 사잇돌2 대출을 들어보셨나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에 하나인 사잇돌 대출을 SBI저축은행에서 받으실 수 있답니다. 신청 가능 여부 확인 목차 (Contents) SBI 사잇돌2 대출조건 대출내용 SBI 사잇돌2 SB..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정부지원 서민대출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햇살론15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제1금융권인 카카오뱅크를 통해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햇살론15를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목차 (Contents) 카카오뱅크 햇살론15 대출조건 대출내용 카카..

카카오뱅크의 유일한 경쟁자? 토스뱅크 [내부링크]

간편송금의 대표주자인 토스에서 카카오뱅크를 위협할 무기를 선보이려고 한다. 그것은 바로 토스뱅크,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던 토스뱅크는 29일인 오늘 보도되면서 그 유무에 대한 비밀이 밝혀지게 된 것이..

캐피탈?이란 [내부링크]

캐피탈(Capital)은 돈을 빌려주는 전문 회사를 말하는데, 보통 캐피탈사라고도 부른다.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캐피탈사는 현대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하나캐피탈 등의 회사들이 있다. 일반 시중은..

레버리지에 대한 것과 활용 방법 [내부링크]

레버리지란? 레버리지는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당장 얼마 없어도 큰 돈이 필요한 투자처에 투자하는 투자방법 중 하나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내가 당장 큰 돈이 없어도 신용점수가 좋으면 은행권에서 큰 돈을 빌..

신용대출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신용대출이란? 무엇인가? 신용대출은 물적 인적 담보가 없이 채무자(돈 빌리는 사람)의 신용 정보만 믿고 돈을 빌려주는 대출 상품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 점수에 따라서 금리가 많이 달라지며, 대출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금리란? 금리는 이자와 같은 말이다. 돈을 빌려주고 받는 수수료의 비율을 말하는데, 은행은 예금을 받고 예금에 대한 이자를 예금자에게 지불하고, 그 예금을 통해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한다. 이때 미..

상환방법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원금 균등 분할상환 원금 균등 분할상환은 매월 원금은 일정하고 금리에 따라 이자가 서서히 낮아지는 것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매월 납입하는 액수가 낮아지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원금 균등 분할상환을 좋..

주택담보대출의 한 종류인 적격대출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중에 적격대출이란 것이 있다. 다소 생소한 대출 상품으로 처음 듣는 사람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적격대출이 무엇이고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다. 적격대출이란? 적격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현실적인 내집 마련 방법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에게 내 집 마련은 다른 세상의 일이라 생각이 들 것이다. 사회생활 2년 반만에 나는 집을 한채 장만했다. 그 후 2년 뒤 집이 두채가 되었다. 내 집마련 대한민국에서 내 집 마련은 정말 어려운 이야기..

갭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갭투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갭투자를 통해 많은 수익을 얻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경험을 통해서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다. 갭투자란? 갭투자는 전세 시스템이 있는 우리나라에..

은행의 역사 [내부링크]

은행을 자주 다니면서 은행의 탄생 배경에 대해서 궁금해본적이 있는가? 은행이 어떻게 생겨났고 오늘날까지 이어져왔는지 살펴보고 은행의 참기능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겠다. 은행은 돈을 보관해주고..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금리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 일상의 모든 것은 이 금리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모르면 손해를 보기 쉬운 구조의 경제이다. 금리란? 금리는 기준금리와 시중금리로 나눠볼 수 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관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우리에게 친숙한 시중 은행들에서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국가..

신용대출이란? [내부링크]

신용대출이란 담보 없이 개인의 신용 정보에 따라서 돈을 빌려주는 대출 상품을 말하는데, 담보가 없기 때문에 타 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은 편이다. 신용대출은 한도가 신용점수에 따라 달라지며, 상환능력에 따라..

대출 용어 정리 [내부링크]

대출을 받기 전에 간단하게 관련 용어들을 정리해 보면서 대출을 할 때 하나라도 더 알고 진행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대출에 대해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갖겠다. 목차 대출의 종류 대출 용어 대출과 융자 여신 담보..

대출에 대한 의미와 정보 [내부링크]

대출이란 돈이나 물건 등을 빌려주는 것이다. 빌려준 돈이나 물건에 대한 이자를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창조 경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대출이다. 목차 대출이란? 대출의 종류 대출의 활용 대출이란? 대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