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dobee의 등록된 링크

 lodob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윈도우 11 업데이트 가능한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10월 4일 출시된 윈도우 11은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을 이용 중이고 하드웨어가 최소 요구 사양 이상인 사용자에게 현재 업그레이드를 제공 중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무료로 진행하며, 2022년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부터 계좌 입금까지 한번에 신청하기 [내부링크]

신용카드 포인트는 대부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지만 카드사마다 다 따로 관리되니 개별 확인이 번거롭다는 문제가 있어서 포인트가 소멸되기 전에 제대로 이용을 못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11개 카드사..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상생소비지원금] [내부링크]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과 소비회복을 위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이용량의 증가분 중에 일정 수치를 캐시백 해주는 사업입니다. 시행한 지 시일은 조금 지났으나 아직도..

[내보험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가입내역 조회하기(온·오프라인) [내부링크]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되거나 혹은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보험금과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21년 4월 말 기준으로 아..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지급 대상·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이란? 반환일시금은 연금 수령 나이(만 60세부터 65세)가 되었거나 국적 상실 혹은 국외 이주, 사망 등의 다른 이유로 더 이상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없게 되었으나 수급요건을 채우지 못..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가입자로부터 일정액의 보험료를 받고 이를 이용하여 사고, 장애, 노령 등으로 인한 근로능력 상실로 경제 활동이 불가능해졌을 시에 기초 생활 보장을 위해 지급하는 금액으로 사회보..

지방세&국세 완납 증명서(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오프라인 방문 발급 세무서 - 즉시 발급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민원실 등 - 신청 후 3시간 이내 수령(팩스 민원) *신분증 필요.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 혹은 신청인 도장..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온·오프라인) [내부링크]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서)란? 지방세완납증명서란 발급일을 기준으로 지방세의 체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납세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이며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납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온·오프라인) [내부링크]

국세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란? 국세완납증명서란 발급일 현재 국세를 완납하였음(체납 내역이 없음)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임대차 계약, 금융 업무, 해외 이주 등 많은 곳에서 요구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

2021년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 대상·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2021년 독감 사전 예약, 무료 예방 접종 기간입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최근 독감 예방 접종의 수요도 늘어났으며 백신 접종으로 인해 병원에 사람이 붐비는 경우가 늘어나여 어르신의 경우는 독감도 예약..

초·중·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졸업증명서는 오프라인, 온라인 어느 쪽이든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교별로 수수료는 상이하며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방법이 조금 다르니 ↓이전 포..

대학교 졸업 증명서 발급 방법·정부24 졸업 증명서 신청 [내부링크]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무인발급기에서는 발급되지 않으며, 오프라인 발급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1. 대학교 증명서를 발급하고 싶은 학교의 행정실이나 학사과..

온라인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란 본인이 어떤 회사 또는 해당 기관에 소속되어 근무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법적으로 정해진 서식의 규격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보통은 회사나 단체 내에서 사..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방법 [내부링크]

간이지급명세서란? 2019년부터 근로소득, 혹은 사업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 의무자는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근로장려금이 연간 1회 지급에서 2019년부터 근로소득자에게 연간 2회로 나누어..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영수증 조회·출력 방법 [내부링크]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란? 지급명세서란 일정한 소득금액 혹은 수입금액을 지급받는 사람의 인적사항, 소득금액과 종류, 지급시기, 귀속연도 등을 기재한 과세자료입니다. 제출 의무는 당해 금액을 지급하는 사..

윈도우 10 파일 확장자 표시·일괄 변경하기 [내부링크]

파일 확장자 표시/숨기기 우선은 윈도우+E키를 누르거나 검색으로 파일 탐색기을 실행해주세요. 그 후 상단 메뉴에서 [보기] 탭에 들어간 후 표시/숨기기 탭에 있는 [파일 확장명]을 체크 활성화하면 파일 뒤에..

파비콘 만들기·변환하기 & 티스토리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파비콘 제작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와,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로그인 필요 없이 제작 가능하며, 처음부터 파비콘 사이즈인 16x16 사이즈로 그려 ico파일로 다운로드..

내 IP 확인하기 : 내부·외부 IP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IP(Internet Protocol)란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 기기에 부여된 고유한 식별 주소를 말합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디바이스라면 모두 가지고 있는 고유 주소이며, 내부 IP는 각..

이미지 해상도(DPI) 확인 · 변경하는 방법(온라인) [내부링크]

이미지 해상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포스팅입니다. 어느 쪽도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필요 없이 쉽게 확인, 변경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이미지 해상도(DPI..

넷플릭스 고정 · 윈도우, 인터넷 창 상단 고정하기 [DeskPins] [내부링크]

DeskPins는 원하는 윈도우나 인터넷 창을 최상단에 고정해둘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가지 계산을 할 때 계산기나 엑셀 등을 맨 위에 고정해놓거나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영상 사이트를 다른 화면에 가리..

온라인 동영상 편집 사이트 [online video cutter] [내부링크]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동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만큼 섬세하고 다양한 편집은 무리지만 동..

운송장번호 모를때 - 전화번호로 운송장번호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송장 번호를 모를 때 전화번호로 운송장 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로지아이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도 있고, 로지아이에서 제공하는 어플인 택배파인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느 쪽이든 편한 쪽을 선택해서..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 · 움짤 제작 [Convert to GIF] [내부링크]

동영상 파일을 GIF로 변환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로그인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변환 가능하며, 사이트 내에서 많인 수의 이미지와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므로 대부분의 동영상은 문제없이 변환할 수 있을..

자소서 글자수 세기 · 맞춤법 검사기 [내부링크]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글자 수와 맞춤법 검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저기에 복사 붙여넣기 할 필요 없이 두 가지 기능을 전부 이용할 수 있으며, 클릭 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 방법, 기간 [내부링크]

8월 9일 오늘부터 시작한 18~49세 청장년층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의 신청 방법과 기간을 설명하는 포스팅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 예약 접종 대상 이번 사전 예약은 18~49세 (주민등록상 72년..

GIF 만들기 프로그램 [GifCam] 다운로드 · 사용법 [내부링크]

Gif 만들기 프로그램인 GifCam입니다. 무설치로 이용할 수 있으며 파일 용량도 가벼워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용량이 가벼운 만큼 사용방법도 간단하지만, 움짤을 만들고 프레임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기능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이미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본인 인증을 진행하기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 혹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하나가 있으시면 되고, 카카..

싸이월드 홈페이지 아이디 찾기 방법 (8월 2일 오픈)·환불 신청 [내부링크]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가 8월 2일부터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찾기가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필요한 듯합니다. 현재 오픈된 직후라 그런지 제대로 된 설명이 존재하지 않아..

2021 재산세 계산기·사용법 [내부링크]

재산세란? 재산세는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 등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과세기준일은 6월 1일이며 7월, 9월에 각각 부과됩니다. 재산세 세액이 20만원 이하라면 분납하지 않고 한번에 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 [Mem Reduct] 사용법·다운로드 [내부링크]

Mem Reduct는 컴퓨터 메모리를 정리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한글을 지원하며 사용법도 간단하여 쉽게 메모리 정리가 가능하며, 수동 정리는 물론 설정에서 자동 정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물론 포터..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사용법 [내부링크]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입니다. 가벼운 프로그램이지만 캡쳐 영역 설정 방법도 다양하며 색상 추출, 동영상 캡쳐도 가능하며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므로 라이센스 걱정 없이 어디서든 사..

인치 센치 변환 · 허리둘레 계산기 사용법, 허리 사이즈 표 [내부링크]

센치를 인치로 변환하기 위한 단위 변환 계산기의 사용법과 허리둘레 재는 방법과 위치, 의류 구매 시의 허리 사이즈 표를 설명한 포스팅입니다. 허리 둘레 재는 법 허리둘레를 잴 때는 양발을 30cm 정도 벌리..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 [Loader.to] [내부링크]

Loader.to는 유튜브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내에서 동영상 변환이 가능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고, 다운로드 시의 광고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인터페이스가 간단..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사용법 [내부링크]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인 Recuva입니다. 설치 후 복구하려는 파일 형식(사진, 동영상, 문서 등)과 위치를 선택하기만 하면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리커바의 작업이 완료되면 복구 가능한 모든 파일 목록이 표시되..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법, 원리금균등·원금균등·만기일시 상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네이버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 방법과 자주 이용되는 상환 방법인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원금균등분할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방법의 세 가지 상환 방법을 같이 소개하며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는 포스팅입니다...

CPU 온도 보는법 - [HWMonitor] 다운로드·사용법 [내부링크]

HWMonitor는 PC 시스템의 전압, 온도, 팬 속도를 읽어 들이는 하드웨어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설치를 해서 이용해도 되며 zip 파일을 받아서 설치 없이 그냥 exe파일을 실행하여 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에서 송금했다면 송금 취소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하지만 친구 송금일 때만 송금 취소가 가능하며, 아직 송금한 금액을 받지 않았을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송금받은 분이 이미 송금을 받았거나..

사진·이미지 텍스트 변환 사이트 [구글 드라이브·Prepostseo]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파일 저장 서비스입니다. 드라이브 내에서 간단하게 PDF나 이미지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Prepostseo는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이 있는 무료 사이트입니..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기간(온·오프라인) [내부링크]

소득금액증명원은 종합소득이 있는 사람이 과세된 소득에 대한 소득금액을 증명받고자 신청하여 받는 증명 서류입니다. 주민번호를 기준으로 나오므로 법인사업자는 발급이 불가능하며 소득이 없거나 신고를 하지..

미리캔버스 PPT 저장과 사용범위 설명 [내부링크]

미리캔버스 PPT 저장 방법과 저작권 설명입니다. 미리캔버스의 디자인 요소들은 상업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PPT의 저장 방법에는 조금 제한이 있으며, 폰트도 출처를 적어야 하는 폰트들이 존재합니다. 사용 전에..

유튜브 자막 끄기·자막 설정 변경 방법 (웹·어플) [내부링크]

유튜브 자막을 각각 웹에서 이용할 때와 어플을 이용할 시에 끄는 방법과 자막 옵션 변경 방법 포스팅입니다. 자막이 뜨는 게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자막 끄는 방법과 자막이 필요하지만 잘 보이지 않거나 자막..

유튜브 음원추출 [4K YouTube to MP3] 사용법 [내부링크]

4K YouTube to MP3는 유튜브 음원 추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있고 무료 이용 시에는 일일 30회의 다운로드 수 제한이 있습니다만,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유튜브 재생목록 전..

평균 키 몸무게 계산기 [표준체중 계산기] [내부링크]

평균 키 몸무게 계산 방법과 표준체중 계산기 포스팅입니다.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BMI, PIBW, 브로카 변법 세 종류 방법의 계산 방식과 계산기를 같이 올려놨으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걸 찾으시거나 편한 걸..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신고사실없음 사실증명) 발급 방법 [내부링크]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신고사실없음 사실증명)은 신고사실없음, 사업자등록사실여부 등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서류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나 근로소득을 연말정산한 사실 등이 있다면 소득금액증명을..

PDF 용량 줄이기 [PDF24 Tools] 사용 방법 [내부링크]

PDF 용량 줄이기 기능이 있는 사이트인 PDF24 Tools입니다. 광고가 존재하나 크게 방해가 되지 않는 수준이며 로그인이 필요 없고 PDF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일일 횟수 제한이나 파일 용량 제한 등이 존재하지 않으..

사진용량줄이기 사이트 [TinyPNG] 사용 방법 [내부링크]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인 TinyPNG입니다. PNG와 JPG 확장자인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APNG 확장자인 움직이는 이미지의 변환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고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유료 결제 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온·오프라인)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 취득, 상실등의 변경을 확인하고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은행 대출 등 금융 업무에도 종종 이용하며 경력증명 대체 서류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4대보험 자격득실..

코로나 백신 증명서 온라인·오프라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전에 질병관리청에서 나온 코로나 백신 증명서 어플 COOV(쿠브)를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종이로 된 코로나 백신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다른 발급 방법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어플에서 증명서..

코로나 백신 증명서 앱 - 질병관리청 [COOV] 사용법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에서 나온 코로나 백신 증명서 어플 COOV(쿠브)의 인증방법과 사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의 발급과 제출이 가능하며, QR코드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증명서 검증도 가능합..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WordCounter] 사용법 [내부링크]

영어 단어수 세기에 유용한 사이트인 WordCounter입니다. 영어 단어수 세기뿐만 아니라 글자 수, 문장 수, 줄 개수 등의 정보도 알 수 있을뿐더러 평균적인 읽는 시간· 회화 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등 여러 가..

쿠팡 로켓와우 해지 방법·환불 기준 (웹·어플) [내부링크]

가입하면 편리할 거 같고 월회비도 저렴해서 가입했던 로켓와우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로켓 프레시 상품을 구입할 일이 거의 없기도 했고 새벽 배송을 받기도 번거로운 집이라서 몇 달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가 되..

윈도우10 휴지통 아이콘 복구·추가 방법&파일 삭제 확인 창 켜기 [내부링크]

윈10에서 휴지통을 찾을 수 없을 때 표시하는 방법 세 가지와 파일 삭제 확인 창 복구 방법 포스팅입니다. 윈도우10 휴지통 아이콘 복구·추가 방법 1.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ON으로 설정 우선 윈도우 키를 누른..

소상공인 매장 디지털 간판 제작 어플 [프로모타] 사용법 [내부링크]

프로모타는 디지털 간판을 어플로 제작하고 디스플레이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부적인 수정이 다양하게 되는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템플릿이 존재하여 어렵지 않게 가게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용법(2) 사진·폰트·그래프 수정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미리캔버스의 사진, 폰트, 그래프 등의 기능 상세 설명입니다. 2021.06.13 - [유틸리티] - 미리캔버스 사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법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

미리캔버스 사용법(1) 템플릿 사이즈와 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미리캔버스는 상업적으로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고, 워터마크나 설치 없이 카드 뉴스, 로고, 명함,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을 이용·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디자인 툴입니다. 프레젠테이션 기능도 있어 쉽게..

[네이버 메모] 웹·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네이버 메모는 PC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메모 사이트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로 확인·작성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어플을 사용하는 쪽이 기능이 많으니..

[네이버 인증서] 발급·사용 방법 [내부링크]

전에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에서 잔여 백신 예약과 신청을 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지인들에게도 백신 예약 방법을 알려줬었는데 네이버 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는지와 방법이 복잡하지는 않냐는 질문을 많이..

잔여백신 예약하기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잔여백신 알림, 예약 서비스입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이 있는지 지도로 검색하거나 병원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고, 없을 시에는 알림 신청도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나..

환율 계산기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 [내부링크]

환율 계산기 어플인 환율 계산기 플러스 무료의 소개입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구글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받으시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받기 싫으신 분을 위해서 아래에 네이버 환율..

색 조합표·색조합 사이트 추천 [Adobe Color 등] [내부링크]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색 조합표와 그라데이션, 컬러 팔레트 모음입니다. 디자인 작업뿐만이 아니라 컬러맵이나 무드보드 등의 제작이나 참조에도 도움이 되며 PPT 컬러 배색이 고민일 때나 포트폴리오의..

전월세 신고제 대상·신고 방법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란 임차인이나 혹은 임대인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에 계약 내용을 신고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6월 1일부터 주택 임대차 신고제(전월세 신고제)의 실시가 이루어지므로, 임대차 계약을 할 때 본인이..

HEIC JPG 변환 사이트 [HEICtoJPG] [내부링크]

HEIC은 이미지 포맷인 HEIF의 파일 확장자입니다. 아이폰의 기본 이미지 확장자로, 이미지의 저장 효율은 좋지만 호환성이 높지 않아서 컴퓨터로 이미지를 옮겼을 때 확인할 수 없는 등 사용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알캡쳐] 다운로드·사용법 소개 [내부링크]

프린트 스크린 버튼으로 화면 캡쳐를 하면 원하는 부분만 캡쳐하기가 힘듭니다. ALT+PRT SCR를 쓰면 그나마 실행되어있는 것 중 맨 상위의 프로그램만 캡쳐 가능하지만 결국 거기서 필요한 부분만 캡쳐할 수는 없..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방법 [내부링크]

5월에 재개장할 예정이었던 싸이월드z가 7월 중 오픈으로 연기되었지만 그나마 5월 25일 오후 6시부터 도토리의 환불 신청은 받기 시작했습니다. 일단은 환불 신청부터 해놓을까 싶어서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 봤..

누끼따기 사이트 추천 [removebg] [내부링크]

누끼따기, 배경 제거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인 removebg의 장단점과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포토샵만큼의 섬세한 수정은 불가능하며 자동으로 이미지를 처리하는 누끼따기 사이트인만큼 복잡한 이미지..

무료 PDF파일 변환 사이트 [allinpdf] [내부링크]

HWP 파일이나 워드, PPT, 엑셀 같은 문서 프로그램이나 JPG, PNG 등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만들고 싶은데 매번 파일을 실행해서 PDF로 저장하는 게 번거로우셨거나, 아니면 파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잘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