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in의 등록된 링크

 london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2022.2.28-3.6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내부링크]

블로그 이사 및 여러 가지 집안일로 바빴던 주말. 많이 늦었다. 짧게 요약! 이 글은 매 주말마다 지난 한 주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한 주를 준비하는 기관투자자로서의 나의 노트. 다음의 네 가지 주제로 생각을..

2022.02 런투노 개미투자 월간 실적 결산 [내부링크]

2022년 두번째 달이 지나갔다. 벌써 3월이라니... 앞으로는 월간 실적 결산도 좀 더 체계를 갖춰서 정리를 하려고 한다. 우선 다음의 틀을 토대로 글을 적는다. 1. 포트폴리오 월간 수익률 결산 및 벤치마크 비교..

2022.2.21-2.27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Powell 의장 청문회 및 US NFP) [내부링크]

이 글은 매 주말마다 지난 한 주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한 주를 준비하는 기관투자자로서의 나의 노트. 다음의 네 가지 주제로 생각을 정리한다. 1. 주요 경제지표 + 채권 시장 (Bond & Rates) 2. 중앙은행 정..

2022.2.24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국제 금융 시장 반응 및 향후 전망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24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나..... 우려하던 일이 벌어졌다. 미디어에서는 온갖 수식어구를 동원해서 보도를 할 테니, 최대한 냉정하고..

2022.01 런투노 개미투자 월간 실적 결산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5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퇴직을 대비한 나의 개인 금융 자산 운용과 관련된 생각을 정리할 계획이다. 따라서 매달 및 매년 말마다 각 기간 별..

어느 2월의 런던 출근길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25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참 일어나기 싫은 아침이었다. 재택근무에 익숙해진 몸은 주 2회 사무실 출근을 위한 새벽 6시 기상을 강하게 저항한다. 알람을 그..

'복리 = 투자의 힘' 첫 글 [내부링크]

"복리 = 투자의 힘" 게시판에서는 내가 우리 아들에게 아빠로서 알려주고 싶은 제일 중요한 투자의 원리인 복리 및 장기 투자를 통한 부의 축적과 관련된 글들을 적을 계획이다. 내가 학부에서의 경제학 전공,..

2022.02.26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푸틴이 주장하는 러시아 역사적 배경 및 강경해진 서방의 태도 변화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26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이번 주 목요일, 설마 하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이 일어나고 말았다. 2차대전을 이후로 유럽의 항구적 평화를 위해 이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3편. 미국의 입장 및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18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이번 주 내내 우크라이나에 대한 엄청난 양의 뉴스 헤드라인들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이 경고한 2월 16일은 오히려 미국을 엿 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2편. 러시아의 탄소에너지가 필요한 유럽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16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지난번에는 간단하게 러시아, 그리고 푸틴의 입장에서 우크라이나 위기를 정리해봤다. 러시아 입장에서는 나토 (NATO)의 동진에 불안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편. 러시아의 지정학적 위치 및 역사적 관점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13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유럽에서 다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가을부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국경에 병력 배치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 그리..

2022.2.3 영국 BOE MPC & 유럽 ECB GC 복기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5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지난 목요일은 대략 1시간 간격으로 영국 중앙은행 (Bank of England, 이하 BOE) 및 유럽 중앙은행 (European Central Bank,..

2022.1.24-1.30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내부링크]

(이 글은 1월 30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지난 주는 역시 미 연준 FOMC와 Ukraine/Russia 관련 뉴스가 시장을 지배했다. 1월 FOMC는 기대 이상으로 흥미로웠고, Ukraine/Russ..

2022.2.14-2.20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우크라이나, 미 연준 FOMC 회의록, 미국 소매판매, 미국 기업 실적)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20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주간 복기 및 전망을 몇 번 써 보니 좀 더 글에 체계가 필요하다고 느낀다. 따라서 앞으로는 다음 네 가지 주제를 기본 골격으로 글을..

2022.2.7-2.13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13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G3 (USD, EUR, GBP) 채권 및 금리 시장에 폭풍이 몰아치던 한 주가 지나갔다. 2/3일 ECB 통화정책 발표 이후 이어진 유럽 금리 상승..

2022.2.10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및 단기금리 급등 (featuring Bullard)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10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런던 시간 기준 오전 내내 조용하던 시장은, 오후 13:30의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이후 크게 반응했다. 우선 미국 소비자 물가..

2022.1.31-2.6 주간 복기 및 내주 전망 [내부링크]

(이 글은 2월 6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지난주는 EU 물가 상승률, 미국 ISM, 그리고 BOE와 ECB 통화정책 발표, 이어서 미국 고용 통계로 이어지는 정신없는 한 주였다. 나의..

2022.1.26 미 연준 FOMC 복기 [내부링크]

(이 글은 1월 26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미국 FOMC Powell 의장은 오늘 상당히 매파적 (hawkish)이었다. 아마도 오늘 FOMC 기자회견은 내 머릿속에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

2022.1.26 미 연준 FOMC 전망 [내부링크]

(이 글은 1월 25일에 다른 곳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하면서 옮깁니다.) 연초부터 시작된 미 국채 금리의 상승세가 한 풀 꺾인 모습이다. 우크라이나 위기, 주식 조정 장세, 코인 급락 등으로 채권시장 참가자..

런던투자노트 블로그 소개 [내부링크]

런던투자노트 (London Investment Note)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현재 런던 금융권에서 채권 및 이자율 트레이더로 일하고 있는 런투노입니다. 앞으로 다음의 여섯 가지 주제로 블로그에 글을 적을 계획입..

런던투자노트 첫 글 [내부링크]

갑자기 블로그를 시작해보기로 했다. 딱히 이유는 없다. 그냥 하고 싶어서. 대학과 군대를 마치고 한국을 떠나 런던 금융권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한 지 어느새 햇수로 15년이 되었다. 20대 패기만만하던 청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