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sda의 등록된 링크

 longsd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사용 중인 PC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두가지 [내부링크]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 두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보려 합니다 아래 설명하는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빠르게 윈도우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는 하단 작업표시줄 검색탭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① 윈도우 옆 검색탭에 [winver]을 입력한 후 winver명령 실행을 눌러주세요. ② winver 명령 실행 시 바로 사용 중인 컴퓨터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윈도우 버전 22H2, 빌드번호, 윈도우10 home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바로 [winver]을 입력하지 않고,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연 후 [winver]을 입력해도 됩니다. 그럼 ..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변경 방법 [내부링크]

국내 포털사이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은 단연 네이버인데요. 저 또한 메일은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고, 쇼핑도 주로 네이버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요즘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는 네이버가 더 편하더라고요.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이니만큼 보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2단계 인증을 설정하여 이용 중이었는데요. 최근 핸드폰을 바꾸게 되어 기기 변경을 진행했습니다. 기기변경을 하지 않으면 기존에 설정해 둔 핸드폰으로 알림이 가게 되어 변경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변경은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새로운 기기(휴대폰)에서 네이버앱에 들어가 상단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2. 톱니바퀴 모양의 [네이버앱 설정]을 눌러주세요. 3. 내정보·보안기능을 눌러..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게재빈도 설정 [내부링크]

이제 애드센스에서 모바일 전면광고게재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빈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되었는데, 이제는 설정을 통해 광고 게재 빈도를 직접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아래 사진처럼 모바일의 전체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이 전면광고는 블로그에 접속한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다시 돌아올 때 게재됩니다. 이렇게 노출되는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를 이제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접속 후 [광고 사이트기준 수정]을 눌러주세요. 2. [광고설정 오버레이 형식]을 눌러주세요. 3. 오버레이 형식 광고 중 [모바일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를 설정합니다. 기본은 10분으로 설정이..

티스토리 단락 앞뒤 공백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글쓰기 설정 중 하나인 단락 앞뒤 공백 설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단락 공백 여부에 따라 글의 가독성이 좋아지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단락 앞뒤 공백은 아래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1. 콘텐츠 → 설정을 눌러주세요. 2. 단락 앞뒤 공백을 해당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단락 앞뒤 공백을 [사용합니다]에 체크해 보겠습니다. 단락 앞뒤 공백을 사용으로 체크한 후 글을 쓰면 아래와 같이 문장과 문장 사이에 공백이 생깁니다. 한 문장을 쓴 후 엔터를 누르면 자동으로 아래처럼 공백이 생깁니다.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단락 앞뒤 공백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문장과 문..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자동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최근 티스토리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 후 로그아웃을 하고,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눌렀더니 자동으로 다시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계속 새로운 계정으로 자동로그인이 될 경우 당황하지 말고 아래 방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이 새로 만든 계정인데, 계속해서 이 계정으로 자동로그인이 되어 로그아웃을 누른 후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1. 티스토리 홈 화면에 있는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2. 하단에 있는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 노란색 부분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시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3.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빙 웹마스터도구 SEO 오류 확인 방법 [내부링크]

최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SEO 오류를 확인하여 H1 태그 중복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이번에는 빙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 SEO 오류 문제를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빙 웹마스터도구 메인 화면에 있는 SEO 보고서의 [완성된 보고서 보기]를 눌러주세요. SEO 보고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보고서 화면이 나옵니다. 총 오류 수 64개라고 나와있는데, 오류가 포함된 총 페이지 수는 15개입니다. 높음에 해당하는 오류는 H1태그 중복과 meta description 태그 길이에 관련된 오류입니다. 각각의 오류 유형을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1 태그 중복 오류가 있는 페이지는 총 5개, 총 오류수는 10개라고 떠있습니다. 5개의 포스트에 ..

SEO H1 태그 중복 문제 해결 방법(ft.북클럽 스킨) [내부링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하면 사이트의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등록은 오래전에 해놨지만 확인은 잘하지 않는 편인데, 최근에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수집된 문서 중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한 문서 개수가 꽤나 많았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SEO 문제는 H1 요소가 2개 이상 발견된 태그 중복이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의 html H1태그를 수정하는 방법으로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블로그의 사이트 진단 중 SEO라는 부분에 23이라는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SEO에 숫자가 없어야 좋은 것인데요, SEO에 숫자가 있다는 것은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진단 페이지 하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유형별 진단..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html 코드 [내부링크]

티스토리에는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무료 스킨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html기반이지만 html을 잘 모르는 사람도 무료 스킨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 중인 스킨을 다른 스킨으로 변경을 할 때는 기존에 직접 추가한 html코드가 사라지기 때문에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할때는 기존에 사용 중인 스킨에 있는 직접 추가한 html코드를 어딘가에 복사해 놓은 후 변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고 스킨을 변경하면 머리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필히 하는 게 좋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 1. 티스토리 로그인 후 꾸미기 → 스킨 편집을 눌러주세요. 2. 스킨 편집 화면에 있는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달러 외화예금 가입(ft.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 [내부링크]

최근 외화금융상품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요. 가지고 있는 달러를 입출금 통장에 그냥 넣어두는 것보다는 소액일지라도 예금에 가입하여 자금운용을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달러 외화예금 상품에 가입을 했습니다. 언제부턴가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바뀌어 우리은행 상품만 가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나 우리은행 상품으로 외화예금 신규 가입을 했습니다. PC보다는 스마트뱅킹이 더 편해 저는 우리은행 앱 [우리 WON뱅킹]을 통해 가입을 했어요.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 Google Play 앱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으로 고객님을 찾아갑니다. 새로운 우리WON뱅킹을 만나보세요. play.google.com 1.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접속 후 [상품]을 눌러주세요. 2. 외환 → 외..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비대면 외화통장 개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 만든 달러 통장이 하나 있기는 한데, 그 통장은 오직 USD(달러) 통화만 넣고 뺄 수 있어 외화통장을 추가로 개설했습니다. 요즘은 PC나 모바일 스마트뱅킹 앱에서 비대면으로 쉽게 개설이 가능하여 저도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통해 외화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신규 외화통장 개설 전 가지고 있던 통장은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있는 [우리 외화바로예금]입니다. 우리 외화바로예금은 USD 통화만 가능한 계좌로 다른 통화는 신규로 추가를 할 수 없습니다. 이미 보유 중인 [우리 외화바로예금]과 이번에 신규로 개설한 [외화보통예금]의 가장 큰 차이는 앞서 이야기한 통화 부분과 카드발급입니다. 우리 외화바로예금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국내에서 사용할 경우 내 원화계좌..

티스토리 블로그 지도첨부 방법 [내부링크]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맛집이나 특정 장소에 대한 글을 쓸 때면 항상 지도를 첨부하는 편입니다. 지도를 첨부하여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쉽고 빠르게 그 장소의 위치를 알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도 첨부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창 화면 상단에 있는 [더보기] → [지도]를 눌러주세요. 검색창에 찾을 위치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쭉 나오는데 여기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한 위치가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지도는 일반 지도와 스카이뷰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뷰를 선택하면 위성으로 보는 것과 같은 모양으로 바뀌어요. 지도의 형태는 기본형, 미니형, 와이드형, 사용자 지정형이 있습니다. 저는 보..

네이버 블로그 글자수 실시간 자동 확인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자수세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창 화면에서 자동으로 글자수 세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글을 쓰면서 실시간으로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자수를 쉽게 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 포스팅 시 글자수는 최소 1000자를 작성하라고들 많이 이야기합니다. 사실 저는 글자 수에 연연해하지 longsda.tistory.com 블로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미 알겠지만 글의 내용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포스트의 글자수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글의 내용이 비슷하고, 블로그 지수도 비슷하다면 아무래도 포스트의 글자수가 많은 게 더 유리..

개인사업자 사업용 신용카드 국세청 홈택스 등록 [내부링크]

국세청 홈택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은 사업용 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하는 것으로 개인사업자만 해당이 됩니다. 개인사업자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사업용 신용카드 홈택스 등록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사업자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조회/발급 신용카드 사업용신용카드 등록을 눌러주세요. 3.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로 등록 가능한 카드는 대표자 또는 기업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명으로 전환된 충전식 선불카드 입니다. 저는 사업자 통장을 만들면서 회사 명의의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이걸 등록했습니다. 사업용 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부가세 ..

네이버 시그널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 확인 [내부링크]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사라진 상태죠. 하지만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시그널이라는 것인데, 어떤 사이트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시그널이란? 시그널이란 지금은 사라진 실시간 검색어를 다시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시간 검색어뿐만 아니라 실시간 이슈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이용 방법 시그널은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에서 이용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시그널]을 검색하면 바로 하단에 시그널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즐겨찾기(북마크) 한 후 이용하면 매번 포털 검색창에 검색을 해서 들어가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 글자수를 쉽게 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 포스팅 시 글자수는 최소 1000자를 작성하라고들 많이 이야기합니다. 사실 저는 글자 수에 연연해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설치를 해두면 여러모로 유용할 것 같아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확장앱을 설치했습니다. 참고로 해당 확장프로그램은 티스토리 전용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이용 방법 1.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 검색창에 [티스토리] 혹은 [Tistory Text Counter]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글자 수 세기 확장 프로그램 Tistory Text Counter를 클릭합니다. 2. 크롬에 추가를 눌러 다운로드..

네이버 웨일 맞춤법검사기 확장앱 설치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에는 꽤나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능보다 몰라서 사용을 안 하고 있는 기능들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 네이버 웨일 확장앱 중 맞춤법검사기라는 것이 있는데, 글을 쓰고 있는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 바로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어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이드바 보기게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 맞춤법 검사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가 보여야 합니다. 혹시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를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맞춤설정 및 제어(상단 점 3개) 설정을 눌러주세요. 왼쪽 카테고리 중 사이드바를 눌러주시고, 사이드바 표시에서 [항상 표시]로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

블로그 포스트 백링크 등록은 키자드에서 [내부링크]

백링크는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백링크가 많다면 각종 포털의 로봇들이 인기가 많은 블로그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은 아니지만 백링크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여러모로 좋기 때문에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에 대해 백링크를 생성해 두면 좋습니다. 저는 키자드라는 사이트에서 백링크 생성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나 간단하여 초보자라도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1.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을 눌러주세요. 2. 티스토리 백링크 자동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티스토리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내부링크]

블로그의 방문현황, 페이지뷰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을 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등록 및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발급받은 ID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1.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접속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 analytics.naver.com 2. 사이트 등록을 눌러주세요. 3. 사이트명과 사이트 URL(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홈택스 개인사업자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를 낸 후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번호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이렇다 할 사업 진행을 하지 않았지만 홈택스는 미리 가입을 해놓는 게 좋을 것 같아 사업자 낸 후 거의 바로 가입을 했어요. 회원가입은 총 다섯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회원유형 선택 2. 본인인증 3. 이용약관 동의 4. 회원정보등록 5. 가입완료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회원가입회원유형:사업자/세무대리인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사업자용 범용인증서를 미리 만들어 놨어서 그걸로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인증서 선택창이 뜨면 사업자용 인증서를 선택해 주세요. 3. 이용약관 동의 후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기..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하기(feat. 국세청 홈택스) [내부링크]

신규 사업자를 냈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의무가 있는 업종이라면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 시 국세청 홈택스에서 가입 및 발급에 대한 안내문을 주기 때문에 내가 가입을 해야 하는 업종인지 아닌지는 고민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기한은 개업일, 업종추가일 등 가입요건에 해당하는 날부터 60일 이내입니다. 이제 곧 60일이 다가오기 때문에 미루고 미루다 저는 오늘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했어요. 사실 사업자만 내고 아직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아서 당장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일은 없지만 기한이 지나기 전 가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가입을 했습니다. 참고로 미가입 불이익, 미발급 불이익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하는 방법 ..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 및 신용카드 발급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증을 낸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입니다. 사실 개인사업자는 본인 명의로 된 개인 통장을 사업용으로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업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이 통장을 이용하기 위해 신규로 개설을 했습니다.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은 현재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우리은행에서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개설하는 우리사장님e편한통장도 있지만 저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을 했어요. 온라인 개설통장은 사실 알아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사업자 신용카드 발급은 안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저는 그냥 방문하여 개인사업자 통장과 신용카드를 같이 발급받았어요.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통장 이유는 정확히 기억은 잘 안나지만 은행직원분이 원래 사업자 통장은 사업자등록증 상의 주소지에 가서 ..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고 및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최근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를 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 및 재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 개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방법 ** 1. 신청/제출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사업자등록정정(개인)을 눌러주세요. 2. 변경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한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3. 정정할 사항을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저는 업종만 정정이라 업종 정정에만 체크를 했어요. 4. 업종 입력/수정을 눌러주세요. 5. 업종코드 옆에 있는 '검색'을 눌러주세요. 6. 업종코드를 입력하거나 업종의 주요 키워드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업종코드목록에 조회된 내역 확인 후 [선택]을 눌러주세요. 7. 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를 선택..

모니터 화면 잠금 단축키+PC 비밀번호 설정 [내부링크]

혼자 있는 공간에서 컴퓨터를 하면 상관이 없지만 회사와 같은 타인과 함께하는 공간이라면 자리를 비울 때 모니터 화면을 잠그는 게 마음이 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은 잠시 자리를 비울때 일정시간이 지나면 잠기게만 해놨었는데, 요 근래부터는 자리를 비울 때 모니터 화면을 잠금모드로 설정해 놓고 있어요. PC 모니터 잠금모드 설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와 L키를 동시에 눌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윈도우 키와 L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작업 중인 화면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있는 아무키나 누르거나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pc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출근을 하면 PC 카톡을 항상 켜놓기 때문에 이제는 자리를 비울 때 습관적으로 단축키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환 신청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가입해 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인에서 사업자로 전환했습니다. 개인에서 사업자로 전환하는 과정이 복잡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사업자 등록증만 있으면 쉽게 전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환 신청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로그인 후 [판매자 정보 사업자 전환]을 눌러주세요. 아래 안내 문구에 적혀 있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신고]를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간이과세자로 사업자를 냈고, 아직 매출이 발생하지 않아서 통신판매업 신고는 하지 않았어요. 나중에 상품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명 변경 방법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직장인 투잡으로 제휴마케팅이나 온라인 판매를 많이 하는데요. 온라인 판매 채널 중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그래서 시작하는 사람도 많고, 접는 사람도 많은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명은 생성 후 딱 한 번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스마트스토어 관리 센터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스토어전시관리 스토어 관리를 눌러주세요. 2. 스토어명 옆에 있는 '변경'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명은 1회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변경은 딱 1회만 가능하니 신중하게 변경해야 합니다. 3. 변경할 이름을 입력한 후 [중복확인]을 눌러주세요. 중복되지 않는 이름이면 '사용가능'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주면 네이버 스..

홈택스에서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증은 사업개시 전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세무서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직접 가서 발급을 받아도 되지만 사업자등록증은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발급받고자 할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사업자등록신청(개인) 메뉴에 가서 발급을 해도 되지만 저는 온라인 판매를 위해 발급을 받는 거라 [사업자등록 간편 신청(개인)-통신판매업] 메뉴를 눌러 진행을 했어요. 1. 신청/제출 사업자등록간편신청(개인)-통신판매업을 눌러주세요. 2.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위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개인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인적사항 중 주민등록번호와 ..

직장인 투잡 제휴마케팅 애드릭스 첫 출금 신청 [내부링크]

가입한지는 오래되었는데 거의 하지 않아서 수익이 별로 없던 제휴 마케팅 애드릭스. 가입한 지 몇 년 만에 첫 출금신청을 얼마 전 했습니다. 소소한 금액이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네요. 애드릭스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2.04.10 - [재테크&투잡] - 직장인 투잡으로 딱인 제휴마케팅 애드릭스 직장인 투잡으로 딱인 제휴마케팅 애드릭스 요즘 많은 사람들이 투잡, 쓰리잡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부 소수의 사람들만 본업 외 다른 일을 하곤 했는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다양해져서 평범한 회사를 longsda.tistory.com 그럼 이제 출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상단에 있는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아이디를 클릭하면 아래에 현재 포인트, ..

카카오애드핏 적립금 지급 요청 [내부링크]

네이버에 애드포스트가 있다면 다음에는 카카오애드핏이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와 애드핏 둘 다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지급 금액도 둘다 5만 원 이상이 되어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열심히 하는 편이 아니라서 수익은 아주 소소합니다. 한 일년은 모아야 겨우 5만 원이 채워져 출금이 가능합니다. 소소한 금액이긴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생기니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관리는 아래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카카오애드핏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 화면에 예상 적립금과 확정 적립금이 표..

직장인 투잡으로 딱인 제휴마케팅 애드릭스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투잡, 쓰리잡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부 소수의 사람들만 본업 외 다른 일을 하곤 했는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다양해져서 평범한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도 투잡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그중 제휴 마케팅은 사업자 없이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기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부담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휴마케팅 중 하나인 애드릭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휴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픽은 당연히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에 반해 애드릭스는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더라고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애드릭스-CPA CPI CPS 제휴마케팅 재택알바 광고 블로그 재택알바 ..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사적모임 인원 10명. 영업시간 밤 12시까지 ) [내부링크]

최근 정부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거리두기 방침은 2주간 시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는 유행 감소세 전환 시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거리두기 내용 * 시행일자 : 4월 4일(월) ~ 17일(일) / 2주간 * 거리두기 내용 - 사적모임 : 기존 8명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명 (동거가족, 돌봄 인력(아동. 노인. 장애인 등 기존의 예외범위는 계속 유지) - 영업시간 : 밤 11시 밤 12시 영업시간 제한 시설 분류 - 1그룹 : 유흥시설 등(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포차 등) - 2그룹 : 식당.카페,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 3그룹 기타(8종) : 평생직업교육학원, pc방, 오락실, 멀티방, ..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점 결과 및 월드컵 일정 [내부링크]

약 8개월 후면 월드컵이 시작됩니다. 4월 2일 토요일 오늘 새벽 1시에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추첨이 있었습니다. FIFA World Cup Qatar 2022 FIFA World Cup Qatar 2022 www.fifa.com 본선 조추첨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민국은 H조에 편성되어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와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 조별리그 경기일정 - 11월 24일 밤 10시 대한민국 : 우루과이 - 11월 28일 밤 10시 대한민국 : 가나 - 12월 3일오전 0시 포르투칼 조별리그에서 1위나 2위를 하게 하면 16강에 진출을 하게 됩니다. 카타르에서 진행되는 월드컵은 2022년 11월 21일 시작하여 12월 18일(현지 기준)에 종료됩니다. 32개국은 카타르..

비틀리(bitly)로 무료 URL 단축 및 링크 변환 [내부링크]

무료로 인터넷 사이트의 주소(URL)를 단축시킬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비틀리(bitly)라는 곳인데요. 단축시킬 주소를 복사한 후 창에 넣어주기만 하면 바로 변환된 단축 링크가 생성됩니다. 비틀리를 이용하면 1분 만에 아주 쉽게 단축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긴 주소를 짧게 변환시킬때도 이용을 하지만 본래의 주소를 변환하고 싶을 때도 이용을 합니다. 비틀리로 주소를 변환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1. 비틀리(bitly)사이트에 접속합니다.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

로또 구매 방법 및1007회 당첨번호! [내부링크]

조금 전 로또 1007회 추첨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 로또 당첨번호는 몇 번인지 한번 알아볼게요. 동행 복권 로또 추첨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5분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올림픽 등의 일정이 없다면 예외 없이 정해진 시간에 추첨을 합니다. 로또 구매는 매일 오전 6시에서 오후 12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추첨일인 토요일은 오후 8시까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로또는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2022.01.27 - [각종 정보] - 인터넷에서 로또 1000회 구매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로또 1000회 구매하는 방법 로또복권 다들 아시죠?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많이 사는 로또는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복권 구매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

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 (오후 2시 기준) [내부링크]

3월 9일 수요일 오늘은 20대 대통령 선거날입니다. 투표가 시작된 지 이제 8시간이 지났는데요. 지난주 사전투표와 마찬가지로 오늘 현재까지도 투표율이 높습니다. 오후 2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64.8%로 지난 19대 대선보다 높은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9대 대선의 경우 오후 2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59.9%로 지금보다 4.9% 낮았습니다. 지역별 투표현황을 보면 전남이 73.0%로 가장 높은 투표율을 보이고 있고, 부산이 61.6%로 가장 낮은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저 투표율을 보이고 있는 부산은 61.6%, 인천. 제주는 61.9%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20대 대선의 총선거인수는 4419만 7692명이고, 오후 2시 기준 투표자수는 2864만8315명 입니다. 오..

대통령 선거 일자&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투표 방법 [내부링크]

오늘(3월 4일)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날입니다. 사전투표는 오늘과 내일(3월 5일)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대통령 선거 본 투표는 3월 9일(수)에 진행됩니다. 사전투표가 시작된 첫날인 오늘은 전국에 있는 3천552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전 투표소의 위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나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특집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www.nec.go.kr ※ 제20대 대통령 선거 - 선거일자 : 3월 9일(수) 법정공휴일 - 투표 가능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 선거권 :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국민 (2004년 3월 10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 - 준비물 : ..

동인천역 북광장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 [내부링크]

동인천역 북광장에 코로나19 임시 선별 진료소가 있습니다. 작년인가? 선별진료소가 있었다가 없어졌었는데 오미크론 유행으로 다시 생겼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는 방역 패스용 음성 확인서를 발급해주지 않습니다. 3월 1일부터 시행된 방역패스 해제로 음성 확인서는 의미가 없게 됐습니다. 백신 미접종 상태에서 카페나 식당을 가려면 방역패스용 음성 확인서가 꼭 필요했었는데 이제는 필요가 없게 됐죠. 선별 진료소를 이용하여 신속항원 검사를 받는 사람 중 50% 이상이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3월 1일부터 다중이용시설의 방역패스가 해제됨에 따라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는 인원도 많이 줄어든 듯합니다. 동인천역 북광장 선별진료소는 1호선 동인천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

내 아이피 확인하는 방법 세가지! [내부링크]

내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아이피(IP) 주소는 인터넷에서 컴퓨터, 기기 등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유의 주소입니다. IPv4는 인터넷 프로토콜의 4번째 버전이며, 0에서 255까지의 숫자를 사용하여 총 12자리로 되어 있습니다. 가상(사설) 아이피는 앞의 숫자가 192, 10, 172로 시작을 합니다. 고정(공인) 아이피는 223, 121 등 가상 IP를 제외한 숫자로 시작을 합니다. 가상 아이피는 공유기를 이용해 만들어 주는 가상의 주소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아이피 확인]을 입력하면 바로 나의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및 지급 일정 예약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의 기본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입니다. 한 달에 100달러를 받든 200달러를 받든 통장으로 입금이 될 때 일정 수수료를 떼는데요. 몇 번 받아본 결과 입금되는 금액과 상관없이 수수료 금액은 동일한 것 같습니다. 수수료의 금액이 동일하다면 100달러를 모아 받는 것보다 더 큰 금액을 한 번에 입금받는 게 이득인데요. 이때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지급 기준액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결제 정보를 눌러주세요. 제일 하단에 [설정 관리]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결제 계정에서 지급 일정 옆에 있는 연필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럼 지급 일정에 대한 상세 내용이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 방식은 월별 지급입니다. 월에 한번 지급이고 지급 일정을 변경할 수는..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가져오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바꾸거나 문제가 있어 설치를 다시 할 때 꼭 해야 하는 작업 중 하나가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입니다. 예전 회사에서 컴퓨터가 갑자기 잘못돼 북마크(즐겨찾기)가 전부 날아간 적이 있어서 저는 그때 이후로는 주기적으로 북마크 내보내기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는 주기적으로 해두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는 누구나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1. 크롬 화면 오른쪽 상단의 크롬 맞춤 설정 및 제어 →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를 눌러주세요. 2. 정리(점 3개)를 눌러주세요. 3. 북마크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4. 원하는 폴더에 크롬 북마크를 저장해주세요. 파일 이름은 ..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있는 애드센스 관리 화면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익 카테고리가 없어서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것이 조금은 복잡했는데, 지금은 정말 쉽게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 본문 광고(에디터)라는 것이 있습니다. 본문 상단, 목록 상단 등 다른 것들은 사용 체크만 하면 바로 광고 노출이 되는데 본문 광고(에디터)는 사용 체크를 해도 수동으로 설정을 한번 더 해줘야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수익 카테고리의 애드센스 관리를 눌러주세요. 광고 설정 부분에서 [본문 중간(에디터)] 사용 체크를 해주세요. 본문 중간(에디터)에 사용 체크가 안되어 있으면 본문 중간에 수동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없습니다. 2..

eml파일 여는 방법 1분컷 [내부링크]

eml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아웃룩 이메일 확장자입니다. PDF나 엑셀 등의 파일과는 다르게 쉽게 열리지 않는데요. 이때는 확장자 명을 변경해주거나 인터넷 뷰어를 이용하여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저는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 말고 인터넷 뷰어를 이용하여 eml파일을 열고 있어요. 인터넷에서 eml파일을 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1. 메일이나 기타 방법으로 전달받은 eml 파일을 저장해주세요. 2. 다운로드하여 저장한 폴더에 가보면 전자 메일 메시지로 된 파일이 보입니다. 이게 조금 전 다운로드한 eml파일입니다. 3.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주세요. 일반 탭에 보면 파일 형식은 [전자 메일 메시지(eml)], 연결 프로그램은 [아웃룩]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

인터넷에서 로또 1000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로또복권 다들 아시죠?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많이 사는 로또는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복권 구매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hlottery.co.kr/ https://www.dhlottery.co.kr/ www.dhlottery.co.kr 인터넷에서 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예치금이 필요합니다. 예치금이 없다면 구매전 충전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로또복권을 구매하기위해 복권구매 → 로또 6/45를 눌러주세요. 로또를 구매하는 화면이 뜹니다. 구매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혼합 선택, 자동, 직전 회차 번호, 나의 로또번호가 있는데 저는 이중 혼합(반자동)을 선택했어요. 혼합은 일부 숫자는 직접, 일부 숫자는 자동선택을 하여 6개의 숫자를 선택하는 ..

쿠팡파트너스로 소소한 용돈 벌기(수익 공개) [내부링크]

요즘 재테크, 투잡, 쓰리잡에 관심이 참 많습니다. 재테크는 돈이 있어야 할 수 있지만 돈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쿠팡파트너스 입니다.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 텐데요. 저도 역시 쿠팡 파트너스를 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몇 천 원밖에 벌지 못하기 때문에 사실 용돈벌이라고 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그래도 소소하지만 벌고 있습니다. 저는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만을 이용하고 있어요. 사실 최근 3개월간은 네이버에 새로 올린 글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아주 조금이지만 수익이 발생을 하네요. 최근 30일 기준 리포트를 보면 총 구매액 190,440원에 수익은 5,713원입니다. 사실 최근에 새로 올린 글도 없고 기존에도 쿠팡 파트너스 관련하여 올린 글이 5개 정도밖에 ..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적용 [내부링크]

정부는 오늘 방역패스에 유효기간 6개월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12월 20일부터 시행이 된다고하는데요, 방역패스에 6개월이라는 유효기간을 설정하면서 추가 접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방역패스 6개월은 추가접종 간격 5개월과 1개월의 유예기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18세~49세는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 대상자에 해당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2월 2일부터는 추가 접종 예약, 12월 4일부터는 접종이 가능해 집니다. 잔여백신이 있다면 12월 2일부터 바로 접종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백신 추가 접종은 원칙적으로 기본 접종 완료 후 6개월이지만 최근 방역 상황등을 고려해 5개월로 단축이 된다고 합니다.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방역패스에 부여된 6개월을 지켜야합니다. 6개월이 지나기전..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사용 기한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해당자에 한해 1인당 25만 원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일찌감치 신청을 해서 지금까지 총 3번을 사용했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으로도 받을 수 있고, 카드로 신청을 할 수도 있는데 저는 카드가 편할 것 같아 주은행의 카드인 우리 카드로 신청을 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가서 사용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사용내역에 대한 알림이 옵니다. 체크카드에 금액이 있어도 그 금액으로 결제되지 않고,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으로 우선 결제가 됩니다. 내역에는 카드승인금액, 지원금차감금액, 사용처, 잔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한 국민지원금에 대한 내역은 우리 카드 앱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카드 앱 로그..

제휴마케팅 애드픽으로 소소한 용돈 벌기 가능 [내부링크]

제휴 마케팅 사이트 애드픽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온라인상에서 투잡, 쓰리잡을 하면서 소소하게 용돈을 벌고 있는데요. 저도 제휴마케팅으로 소소하게 용돈을 벌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제휴 마케팅 애드픽은 사이트에 있는 광고 링크나 배너 등을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블로그나 지식인 등에 홍보를 하여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광고의 종류에 따라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있고, 재생 횟수당 수익이 발생하는 것, 링크 클릭 후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있습니다. 애드픽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은 필수겠죠? 회원가입은 아래 링크 클릭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아래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90일간 활동수익의 10%를 보너스로 지급받을 수 있고, 가입 즉시 1,000포인트..

사진 메타값 삭제하는 방법(포토스케이프 이용) [내부링크]

블로그용 사진을 편집하다 보면 메타값(사진의 정보)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내가 찍은 사진일지라도 여러 군데에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저는 사진의 메타값 수정을 하는데요. 오늘은 사진의 메타값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사진의 메타값을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는 분들은 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벌써 몇년째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 편집을 하고 있어요. 포토스케이프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포토스케이프X가 아니라 그냥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고 있어요. 설치는 둘다 되어 있는데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게 더 편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포토스케..

네이트온 PC버전 자동로그인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PC 카카오 버전이 없을 때는 업무를 할 때 거래처 또는 회사 직원들과 네이트온으로 자주 소통을 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PC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네이트온은 거의 할 일이 없었는데요. 최근 일이 있어 정말 오랜만에 네이트온을 이용하게 됐습니다. 익숙했던 네이트온인데 너무 오랜만에 사용을 하다보니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특히 로그인이 가장 문제였는데요. PC 네이트온 로그인 후 컴퓨터를 껐다가 다음날 다시 켰는데 컴퓨터를 켜자마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네이트온 설치 후 최초 로그인을 할때 저도 모르게 "자동 로그인"에 체크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 혼자 사용하는 노트북이기는 하지만 자주 사용할일도 없고 혹시나 싶어 네이트온 자동 로그인을 해제하고..

SK리츠 청약 일정 및 공모가는? [내부링크]

8월 30일(월)부터 9월 1일(수)까지 3일간 SK리츠 청약을 진행합니다. 상장일은 9월 14일 화요일이고, 공모가는 5,000원입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입니다. SK리츠 청약 일정 - 청약일 : 2021년 8월 30일(월) ~ 9월 1일(수) - 환불일 : 9월 3일(금) - 상장일 : 9월 14일(화) - 공모가 : 5,000원 - 증거금 : 50% - 주관사 : 한국투자,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 중복청약 금지 주관사별 배정 주식수 (일반) : 13,953,080주 - 한국투자 : 4,381,232 - 삼성증권 : 4,381,232 - SK증권 : 2,190,616 - 하나금융투자 : 3,000,000 * 100% 비례 배정으로 증거금을 많이 낼수록..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등록 하는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내부링크]

오늘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을 했습니다. 예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하게 됐어요. 네이버 검색등록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성장하기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earchadvisor.naver.com 그럼 이제부터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상단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2. 사이트 관리 → 사이트 등록 화면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아래의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3. 다음은 사이트 소유확인 단계입니다. HTML 파일 업로드와 HTML 태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이트..

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으로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포스팅 본문 작성 시 이전에 발행한 비슷한 글이나 연관된 글이 있을 때 삽입을 하는 기능인데요. 본문 중간에 이전에 발행한 글을 넣음으로써 내 블로그에서의 체류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글 하나만 보고 나가는 것 보다는 다른 한 개의 글을 더 보고 나가는 것이 당연히 더 좋겠죠.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2. 플러그인 중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을 클릭해주세요. 3. 이전 발행 글 넣기 팝업이 뜹니다. 적용을 눌러주세요. 적용전 이전 글의 표시 형태를 선택합니다. 저는 발행일+카테고리+제목을 설정했어요. 4.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이 활성화됐습니다. 5. 티스..

줌(ZUM)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줌(ZUM)이라는 포털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봤어요. https://zum.com/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현재 방문자 수 1위는 네이버, 2위는 다음, 3위는 구글, 4위는 네이트, 5위는 줌입니다. 비록 방문자 수 5위 이기는 하지만 줌을 통한 유입도 있기 때문에 저는 줌에도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게 됐어요. 포털사이트 줌(ZUM)에 사이트 검색등록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줌 사이트에 접속 후 검색창에 "줌 사이트 등록"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된 zum 사이트 검색등록을 눌러주세요. 2. 사이트 검색 등록 → 신규등록을 눌러주세요. 3...

논문, 리포트 무료 표절 검사해주는 카피킬러 [내부링크]

최근, 작성한 문서에 대한 표절 검사를 해야 할 일이 있어 카피킬러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게 됐어요. 처음 이용을 해봤는데 이용 방법도 쉽고, 무료로 검사를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https://www.copykiller.com/ 카피킬러라이트 표절검사의 기준! 무료표절검사, 논문표절, 자소서표절, 레포트표절 검사 서비스와 글쓰기 핵심도구를 제공합니다. www.copykiller.com 카피킬러는 라이트, 채널, 캠퍼스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피킬러 라이트입니다. 카피킬러 라이트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무료 표절검사 서비스로 하루에 3건의 검사를 할 수 있어요. 1회 업로드 최대 문서 크기는 100KB입니다. 저는 이 무료 표절검사 서비스를..

A형 간염 예방접종으로 미리 예방하자 [내부링크]

A형 간염 예방접종으로 미리 예방하자 얼마 전 근처에 있는 내과에 가서 A형 간염 예방접종을 했어요. 보건소에 가서 받으려고 전화를 해봤는데 요즘 코로나 백신 주사 때문에 다른 진료는 보지 않는다고 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블로그 관리를 하면서 내가 쓴 글을 다시 한번 확인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실수로 내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흔치는 않지만요. 한 번의..

[재테크]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에 대해서 [내부링크]

[재테크]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에 대해서 오늘은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인 뮤직카우에 대해 적어보려 해요. 뮤직카우는 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특별히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최근에서야 관심이 생..

[재테크] K 콘텐츠에 투자하는 금융 플랫폼 펀더풀 소개 [내부링크]

[재테크] K 콘텐츠에 투자하는 금융 플랫폼 펀더풀 소개 혹시 펀더풀이라는 투자 사이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알게됐는데 관심이 생겨서 지켜보고 있어요. 얼마 전 요시고(YOSIGO) 사진전에 투자하..

티스토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 방법 내가 공들여 열심히 쓴 글이나 직접 찍은 사진을 누군가가 복사하여 사용하면 기분이 별로겠죠? 티스토리에 있는 기능 중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라는 기능이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