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ing의 등록된 링크

 lon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허리에 부담이 안가는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의자에 앉을 때 허리에 부담이 안 가는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앉아있는 시간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중에서도 장거리 운전을 하는 사..

파이썬 올바른 변수 이름 짓는 방법 및 주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에서 변수를 생성할 때 변수명을 어떻게 지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수명을 지을 때 그 변수가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에 대한 이름을 지어주는 게 중요한데요. 이때 아무..

정말 가끔씩 이용하게 되는 팩스 무료로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정말 가끔씩 이용하게 되는 팩스를 무료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살다 보면 꼭 팩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한두 번씩..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주목! 아지냥이 반려동물 앱 10월 이벤트 진행중 [내부링크]

10월 아지냥이 선물 증정 EVENT 설치링크 - > http://iryan.kr/t6cnvr6m8j 회원가입만 하면 행운의 박스 무료 증정! 우리 아지냥이도 언박싱하게 해주세요~ [EVENT] 행사기간 동안 아래 참여방법..

캠핑 갈때 필요한 용품 베스트 10 [내부링크]

오늘은 캠핑 용품 베스트 10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이제 무덥고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요즘은 아주 선선한 가을 날씨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실내를 피하게 되는 요즘이라 그런지 더더욱 캠핑을 가는 사람들이..

직인과 날인 뭐가 다를까? (feat. 그 외 헷갈릴 수 있는 용어들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직인과 날인에 정확한 뜻과 그 외에 헷갈릴 수 있을만한 용어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직인과 날인, 서명과 기명 등 비슷한 것 같지만 명확히 그 의미가 차이가 있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헷갈릴만한 용어들..

유통기한이 지난 오메가-3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오메가-3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메가 3은 체내에서 충분량을 스스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챙겨 먹는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이다. 그래서 아마 집에 보면 오..

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들 총 정리 - 오늘부터는 알고 먹자! [내부링크]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예민한 장기 중 하나인 위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거북한 음식을 먹거나 해도 금세 증상이 나타나고는 한다. 위는 음식의 소화 및 흡수를 담당하고 있..

회사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엑셀 VLOOKUP 함수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엑셀 VLOOKUP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VLOOKUP(Vertucal Lookup) 함수는 표나 범위에서 첫 번째 열을 기준으로 찾으려는 값을 검색한 뒤, 동일한 행에 위치한 다..

겨울철 옷 패딩 벨크로 찍찍이에 붙은 먼지나 솜털 ㅁㅁ 하나로 쉽게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겨울철 옷 패딩 벨크로 찍찍이에 붙은 먼지나 솜털 'ㅁㅁ' 하나로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제 어느덧 추석이 지나고 10월이 되었다.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고 조금씩 추워지고 있는 것 같..

자바스크립트 for문 알기 쉽게 정리 - 반복문 [내부링크]

오늘은 자바스크립트에 for문에 대해서 알아보자. 컴퓨터가 사람보다 잘하는 것이라고 하면 단연 반복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번부터 10번까지를 하나씩 출력하라고 하면 이 정도는 할 수 있지만..

HTML 이것만큼은 알고 가자! ( feat. 기본문법정리 ) [내부링크]

오늘은 html에서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문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html은 기본적으로 head와 body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안에 다양한 태그들을 추가하여 웹사이트의 뼈대를 완성하는 역할을 한다. head 안쪽..

따라만 하면 만들어 지는 카카오톡 채널 만드는 방법 ( feat. 주의점까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따라만 하면 만들어지는 카카오톡 채널 쉽게 만드는 방법과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CS를 할 때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면 관리하기가 용이하여 많은 사업자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다. 그럼 어떻..

멜론 플레이리스트 추가, 삭제하고 이름 및 순서 변경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멜론 플레이리스트 추가, 삭제하고 이름 및 순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멜론을 사용하다 보면 노래가 점점 쌓이고 지금 당장은 듣기 싫은데 나중에는 또 들을 거 같고 등등의 이유로 노래들이..

에어팟 1세대 2세대 케이스로 구분하는 방법 알아보자 ( feat. 나의 에어팟은 몇 세대? ) [내부링크]

오늘은 에어 팟 1세대 2세대 케이스로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가 직접 샀다면 1세대인지 2세대인지 당연히 알겠지만 에어팟을 선물로 받았다거나 중고로 구입을 했다거나 하면 1세대인지 2세대인지..

마스크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사용 방법 알아보기 ( feat. 마스크팩 한 후 세수? 로션?) [내부링크]

오늘은 마스크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일 1팩이 좋다는데? 어디에 보관을 해야 되지? 마스크팩 한 후 세안? 로션? 등등 마스크팩을 사용하다 보면 이러한 생각..

테이크 아웃 커피잔으로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 feat. 없애는 방법 ) [내부링크]

오늘은 테이크 아웃 커피잔을 이용하여 날파리 및 초파리 등을 퇴치하는 트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집에서 생활하다보면 꼭 어디서 한 두 마리씩 나타나 우리 눈을 괴롭히는 불청객 초파리.. 이 녀..

쌀겨 가루팩으로 깨끗한 피부 만들기 (feat. 쌀 뜨물) [내부링크]

오늘은 쌀겨 가루에 효능과 쌀겨 가루를 이용하여 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쌀뜨물을 버리지 말고 세안을 할 때 물 대신 쓰면 좋다는 말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다. 그래서 오늘은 쌀뜨물보다는 조금..

오너클랜, 도매꾹 등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에 도움되는 도매 사이트 모음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도매 사이트 중에서도 유명한 오너 클랜이나 도매 꾹 등 말고도 여러 도매사이트를 모아논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위탁판매를 하기 위해서나 사입을 하기 위해 도매사이트를 찾곤 하는데 여러 상품..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외화 계좌 등록 방법 총정리 ( feat. 외화통장 원화통장 )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후에 계좌 등록하는 방법과 외화 계좌 선택 시 어느 은행을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드센스 승인 후 계좌 등록하기 구글에 애드센스를 검색하여..

마스크로 인해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라면? - 꼭 알아야 할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마스크로 인해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팁을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꼭 착용을 해야 되지만 이 때문에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여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작은..

2차 재난지원금 내일부터 지급 시작 : 신청 순서대로 지급 [내부링크]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정부는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아동 돌봄 등에 대한 지원금을 내일인 24일부터 지급하기로 발표하였고, 추석 전에 지원금을 최대한 지급한다는 원칙이다. 지..

HTML 과 CSS 기본 개념 마스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HTML과 CSS 기본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HTML 이란? HTML은 Hyper Text Markup Language의 약자로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마크업 언어이다. 제목, 단락, 목록 등과 같은 본문을..

이마트 10월 휴점일 언제일까? - 가장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마트 휴점일이 언제인지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와 같이 이마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거다. 필자도 집 바로 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서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가끔씩 생각..

키워드 마스터로 스마트스토어 및 블로그 키워드 선택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키워드 마스터를 이용한 스마트 스토어 및 블로그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 글의 제목이나 상품명을 선택할 때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은..

직접 써 본 블루투스 마이크 추천 - 노래방 갈 필요가 없다!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투스 마이크를 직접 써 본 후기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노래방 및 코인 노래방이 영업이 정지되어 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영업이 가능할때도 코로나 확산될 위험이 있어서..

웨어이즈포스트 -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웨어 이즈 포스트라는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 노출이 누락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이때 주의해야 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웨어 이즈 포스트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나의 게시글이 네..

자바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등 여러 언어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 구름에듀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자바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등 여러 언어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 구름 에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는 자바와 파이썬을 공부하면서 알게 된 사이트인데 이거 말고도 다른 언어들의 강의들도..

애플 아이폰 6~8 / SE / X ~ 11 기종별 화면 캡쳐 방법 및 화면 녹화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아이폰 6~8 / SE / X ~11 기종별 화면 캡쳐 방법 및 화면 녹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아이폰 기종 마다 화면 캡쳐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므로 그 차이점과 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자체를 녹화를..

부업이 하고 싶다면 ? 쿠팡 파트너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및 주의점, 활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장기화되면서 부업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현실이다.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만한 다양한 블로그 광고 (..

포토스케이프X로 편하게 사진 이어붙이는 편집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X를 이용하여 아주 편하고 간단하게 사진 이어 붙이는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진에 관련하여 편집을 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사진을 업로드할 때 따로따로 올리기에는 애..

적금 및 예금 금리 무료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비교 사이트 이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적금 및 예금 금리 무료로 한눈에 볼 수 있는 비교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워낙에 낮은 금리 때문에 다들 적금을 들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걱정이 많으실 거다. 안 그래도 불경기에 코..

삼성 갤럭시 Z 폴드 2 스펙과 출고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갤럭시 Z 폴드 2에 스펙과 출고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의 폰은 아이폰이지만 갤럭시 Z 플립을 보고 폰을 바꿀까 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다시 마음을 접고 있었는데 그러던 와중에 갤럭시 Z 폴드 2..

삼성 갤럭시 탭 S4 북커버 키보드 케이스 직접 써본 구매기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갤럭시 탭 S4 북커버 키보드 케이스에 대해서 직접 써 본 구매기 리뷰를 해보겠다. 필자는 예전부터 탭 S4를 사용했는데 이번에 산 키보드 케이스 가격이 좀 비싸서 그냥 안사고 기본 케이스 하나 사..

신생아 선물로 좋은 러블리한 GAP 갭 키즈 후드 집업 구매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번에 후기를 남긴다던 갭 키즈 (베이비) 후드 집업이 도착하여 리뷰를 남겨 보기로 한다. 저번 구매기 링크 -> loning.tistory.com/68 갭 키즈 (베이비) 후드 집업 구매기 오늘은 친구 아들 선물로 갭 베..

윈도우 10 불편함 줄여주는 기본 연결 프로그램 앱 설정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 10 에서 기본 연결 프로그램 앱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다보면 같은 용도지만 다른 기능들을 쓰기 위해서 여러 프로그램을 깔곤 한다. 그러다보면 마지막에 깔은 프로그..

갭 키즈 (베이비) 후드 집업 구매기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 아들 선물로 갭 베이비 후드 집업을 구매해보았다. 아기이다 보니 색상은 검정이나 회색같은 계열보다는 밝은 계열로 선택했다. 후드쪽에 보면 귀 모양이 달려있어서 마음에 들어할거 같아서 이걸로..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를 이용한 커튼 길이 조절하기 ( feat. 단 돈 이천원) [내부링크]

오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수선 테이프를 이용하여 커튼 길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는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암막 커튼을 사용하는데 길이가 길어서 전부터 불편함을 참고 살다 다이소에서 파는..

내 발에 딱 맞는 신발 추천 앱 슈픽 사용방법 (feat. 사이즈 측정 및 운동화 추천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내 발 사이즈를 측정 할 수 있고 내 발에 맞춰서 신발도 추천해주는 어플 슈픽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친구때문에 우연히 알게 된 어플인데 신발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나름 유용할거 같아서 이렇..

FORTIGATE Conserve Mode - 포티게이트 컨저브 모드 설명 [내부링크]

오늘은 포티게이트에 CONSERVE MODE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FORTEGATE 모델에는 모든 작업에서 공유 할 제한된 양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다. 해당 메모리가 모두 사용 중이면 시스템 작동에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삼성 갤럭시 탭 화면 캡처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갤럭시 탭 화면 캡처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는 태블릿용으로 갤럭시 탭 S4를 사용하고 있다. 다들 많이 알고 있을 버튼으로 캡쳐하는 방법을 사용해왔는데 가끔씩 인식을 하지..

모자이크 처리 방법 - 포토샵 없이 포토스케이프X로 사진 편집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 없이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모자이크로 사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나 개인 SNS 등에 사진 업로드를 하다보면 개인 정보나 노출이 되면 안되는 부분 때문에 모자이..

삼성 갤럭시 안전을 위한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알아보기 (feat. 소리 놀람 주의)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 갤럭시 긴급재난안전문자 설정 및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평소에는 몇번 받을 일이 없는 긴급재난안전문자를 자주 받아 보셨을 거다. 주의해야 될 내용이기도 하..

포토스케이프X - 포토샵 없이 간단하게 워터마크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포토스케이프 X를 통해서 워터마크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포토스케이프X를 실행하여 사진 편집을 눌러주고 워터마크를 삽입할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해준..

티스토리 - 편리하고 유용한 단축키 정보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시에 도움이 될만한 단축키 정보 모음을 준비해 봤습니다. 단축키라는 것이 몰라도 관리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유용한 단축키 한 두가지를 알고 있는 것과 없는 것에 효율 차이는 사..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누끼 따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포토스케이프X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쉽게 누끼 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이미지를 편집하다보면 특정 이미지만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그럴때 바로 하는 작업이 누끼 따기(배경을 없애고 특..

알마인드 (마인드맵) - 단축키, 사용법 및 무료 다운로드 정보 [내부링크]

아래 그림과 같은 마인드맵을 한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주로 생각을 정리하거나 구조화 시킬때 많이 쓰는 도구이다. 이렇게 마인드맵을 노트나 혹은 PC등에서 손으로 그려도 되지만 알툴즈에서 무료로 제공..

[Python] 파이썬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차이 [내부링크]

# 지역변수 -> 함수 내에서만 쓸 수 있는거, 함수가 호출될때 만들어졌다가 끝나면 사라지는것 # 전역변수 -> 프로그램 전체 부분에서 다 쓸 수 있음 gun = 10 def checkpoint(soldiers):..

[Python] 파이썬 한줄 for 문 [내부링크]

# 한줄로 쓰는 for문 # 출석번호가 1 2 3 4였는데 앞에 100을 붙이기로 함 -> 101, 102, 103,,,,, students = [1,2,3,4,5] print(students) students = [ i+100 for i in students] prin..

[Python] 파이썬 Continue 와 Break ( 제어문 ) [내부링크]

absent = [2, 5] #결석 no_book = [7] for student in range(1, 11) : # 1~10까지 있음 if student in absent : continue # continue가 되면 아래있는 문장을 실행시키지 않고 다음 반..

[Python] 파이썬 while문 반복문 [내부링크]

customer = "토르" index = 5 while index >= 1 : #어떤 조건이 만족할 때 까지 반복하는 문 / 만족하면 탈출 print("{0}, 커피가 준비되었습니다. {1} 번 남았어요.".format(customer, i..

[Python] 파이썬 for문 반복문 [내부링크]

for waiting_no in [1, 2, 4, 5] : # 특정 순서있을 때 print("대기번호 : {0}".format(waiting_no)) for waiting_no in range(5) : # 특정 순서없이 순차적으로 할때 range 사용 0, 1,..

[Python] 파이썬 if 문 [내부링크]

weather = input("오늘 날씨는 어떄요? ") # input은 항상 문자열로 값을 받는다. # if 조건 : #  실행 명령문 if weather == "비" or weather == "눈": print("우산을 챙기세요") elif ..

[Python] 파이썬 자료구조의 변경 ( 리스트 / 세트 / 튜플 ) [내부링크]

# 자료구조의 변경 # 커피숍 menu = {"커피", "우유", "주스"} # 집합으로 선언 print(menu, type(menu)) menu = list(menu) # 타입을 리스트로 변환 print(menu, type(menu)) # 결과창보면 리스트는 대괄호로 나..

[Python] 파이썬 집합 (set /intersection/remove/difference/union) [내부링크]

# 집합 (set) # 중복이 안되고, 순서가 없음 my_set = {1,2,3,3,3} print(my_set) java = {"유재석", "김태호", "양세형"} python = set(["유재석", "박명수"]) #교집합 (java 와 python 을 모두 할 수 있는 개발..

[Python] 파이썬 튜플 [내부링크]

# 리스트와는 다르게 내용 변경이나 추가 불가능 # 속도가 리스트보다는 빨라서 변경되지 않는 항목을 사용할때 튜플 사용 menu = ("돈까스", "치즈까스") # 절대 변경 x print(menu[0]) print(menu[1]) #menu.add..

[Python] 파이썬 사전 ( dictionary ) [내부링크]

#사전에서는 키에 대한 중복이 허용되지 않는다. cabinet = {3:"유재석", 100:"김태호"} # 사전형은 {} 중괄호로 선언 print(cabinet[3]) print(cabinet[100]) print(cabinet.get(3)) # 값을 가져오는 방식에는 위..

[Python] 파이썬 리스트 ( append/insert/pop/count/sort/reverse/extend/clear ) [내부링크]

# 리스트 [] subway = ["유재석", "조세호", "박명수"] print(subway) #조세호가 몇 번째 칸에 타고 있는가? print(subway.index("조세호")) # 0 1 2 순 #하하가 다음 정류장에서 다음칸에 탐 subway.append("하하..

[Python] 파이썬 탈출문자 (역슬래쉬) [내부링크]

[Python] 파이썬 탈출문자 (역슬래쉬) ( \ -> 역슬래쉬 ) # \n : 줄바꿈  #print("백문이 불여일견 # 백견이 불여일타")  이렇게 하면 오류 print("백문이 불여일견\n백견이 불여일타") # 두줄에 ..

[Python] 파이썬 문자열 포맷 방법들 [내부링크]

print("a" + "b") print("a", "b") # 이외에 문자열 포맷 방법을 알아보자. # 방법 1 print("나는 %d살입니다." % 20) #d는 정수를 의미하며 % 뒤에 있는 값이 d로 들어가는 것 print("나..

[Python] 파이썬 문자열 처리 함수 ( lower/upper/index/count/find/replace/isupper) [내부링크]

[Python] 파이썬 문자열 처리 함수 ( lower/upper/index/count/find/replace/isupper)

[Python] 파이썬 슬라이싱 [내부링크]

[Python] 파이썬 슬라이싱 jumin = "880820-1234567" # 이중에서 필요한 정보만 잘라서 가져오는 것을 슬라이싱이라고 부름 print("성별 : " + jumin[7]) print("연 : " + jumin[0:2]) # 0:(..

[Python] 파이썬 문자열 [내부링크]

sentence = '나는 소년입니다' print(sentence) sentence2 = "파이썬은 쉬워요" print(sentence2) sentence3 = """ 나는 소년이고, 파이썬은 쉬워요 """ print(sentence3) # sentence3 같은 경우는..

[Python] 파이썬 랜덤함수 (random) [내부링크]

from random import * print(random()) # 0.0 ~ 1.0 미만의 임의의 값을 생성 print(random() * 10) # 0.0 ~ 10.0 미만의 임의의 값을 생성 print(int(random() * 10)) # 0 ~ 10 미만..

[Python] 파이썬 숫자 처리 함수 ( 절대값, 최대값, 최소값, 반올림) [내부링크]

print(abs(-5)) # absolute 절대값 5 출력됨 print(pow(4,2)) # power 4^2 print(max(5,12)) # 최대값 12 print(min(5,12)) # 최소값 5 print(round(3.14)) # 반올림 from math import * # m..

[Python] 파이썬 연산자 ( 사칙연산, 제곱, 몫 ) [내부링크]

파이썬 연산자 print(1+1) # 덧셈 print(3-2) # 뺄셈 print(3*2) # 곱셈 print(6/3) # 나눗셈 print(2**3) # 제곱 , 2의 3승 print(5%3) # 나머지 2 print(5//3) # 몫 1 print(10//3) # 몫 2..

[Python] 파이썬에서의 주석 처리 방법들 ( #, ''') [내부링크]

1. 한 줄만 주석처리하고 싶을 때 -> # print("주석처리") -> 맨 앞에 # 을 넣는다. 2. 여러 줄을 주석처리하고 싶을 때 -> ''' print("주석처리") print("주석처리") ''' -> 주석 처리하고 싶은 첫줄과 마지막 줄..

[Python] print문 사용시 + 와 , 의 차이점 [내부링크]

animal = "고양이" age = 4 is_adult = age >= 3 name = "해피" hobby = "낮잠" print(name + "는 " + str(age) + "살이며, " + hobby + "을 아주 좋아해요") # 이렇게 + 로 문장 ..

[JAVA] 화면으로부터 입력받기 - Scanner 클래스 [내부링크]

화면으로부터 입력받기 - Scanner 클래스 처음부분에 import문 삽입 스캐너 객체 생성 후 입력 받은 값을 input에 넣어줌

[JAVA] 두 변수의 값 바꾸기 [내부링크]

두 변수의 값 바꾸기 int x = 10; int y = 20; 선언한 x와 y의 값을 바꾸기 위해서는 값을 임시로 저장할 변수가 하나 더 필요하다. int tmp; // 임시로 값을 저장하기 위한 변수 tmp = x; // ① x의 값을 tmp..

[JAVA] 변수의 타입 [내부링크]

변수의 타입은 숫자와 문자로 나뉜다. 숫자 - int & long : 정수(integer)를 저장하기 위한 타입(20억이 넘을 땐 long) - float & double : 실수(floating-point number)를 저장하기 위한 타입 (float는 오차없이..

[FORTIGATE] 포티게이트 DNAT 설정 ( VIP) [내부링크]

1. Virtual IP 및 NAT 정책 설정 - [Policy&Objects] - [Virtual IPs]에서 Virtual IP Pool 설정 - vip 객체 이름 설정과 외부에서 접속할 IP와 내부로 접속할 IP를 매핑 2. [Policy&Objects] -> [IPv4 Pol..

[JAVA] 삼항 연산자 [내부링크]

삼항 연산자란 ? if-else 문의 변형식이다. 구조 ? 조건식이 참인 경우와 거짓인 경우의 결과 값을 각각 반환한다. 코드 예 해당 오디션 평가 점수의 곱이 70 이상일때 합격 반환 / 미만일때는 불합격 반환하는..

[JAVA] printf() - 형변환 [내부링크]

형변환 - 변수 또는 상수 타입을 다른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자동형변환과 강제 형변환이 있다. - %.xf 란 소수점 x 자리 만큼 출력해서 보여준다는 것 -신장은 소수점자리를 없애서 정수형처럼 보여지게 한 것이..

[FORTIGATE] session-ttl 설정 [내부링크]

session-ttl 설정 ttl - time to live - 시간 연장 config system setting 부분에서 session-ttl 값을 변경하면 모든 정책에 적용된다. 기본 default 값을 3600 이다. ( 초 ) 어느 특정 상황만 ttl 값을 변경하..

[JAVA] 화면에 글자 출력하기 - print()와 println() [내부링크]

화면에 글자 출력하기 - print()와 println() - 화면에 글자를 출력할 때 System.out.print()를 사용한다. 괄호() 안에 출력하고자 하는 내용을 넣으면 된다. ex1) System.out.print("안녕"); // 화면에 안녕..

[FORTIGATE] IPSEC VPN [내부링크]

IPSEC VPN ex1) HQ(고정) Branch(고정) - 둘 다 static으로 설정 ex2) HQ(고정) Branch(유동) - HQ는 Dial up, Branch는 static으로 설정 ex3) HQ(유동) Branch(유동) - 둘 다 Dial up으로 설정 (권장하지는 않음..

[NETWORK] NAT 란? [내부링크]

NAT 란? - Network Address Translation 약자이며, 라우터 또는 방화벽과 같은 단일 장치가 인터넷 또는 공용 네트워크와 로컬 또는 개인 네트워크 간의 에이전트 역할을 해주는 프로세스  ( 여기서 에이전트란..

[ipTime] 설정 초기화 [내부링크]

ipTime의 설정 초기화 방법 1. 물리적인 초기화 - 따로 있는 경우는 RST에 바늘같은 것을 이용하여 약 10초정도 꾹 눌러주면 여러개의 LED 불들이 모두 들어왔다가 꺼진다. 이후에 접속을 하면 초기화가 되어있다...

[JAVA] 배열의 한계 [내부링크]

배열의 한계 배열은 초기화할 때 그 크기가 정해진다. 그래서 정해진 크기 이상의 값을 넣을 수 없다. 비유하면, 학생의 수요를 예측하고 그에 따라서 교실을 지으면 그 이상의 학생을 수용 할 수 없는 것과 같다...

[JAVA] for-each문 [내부링크]

 for-each문 - 배열과 반복문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다 보니 for문을 이용하는 것보다 for-each문을 사용하면 좀 더 간결한 코딩을 할 수 있다. 아래 예제를 통해 for문과 for-each문을 사용하였을..

[JAVA] 문자(Character)와 문자열(String) [내부링크]

자바는 문자와 문자열을 구분한다. 문자는 한글자를 의미하고, 문자열은 여러개의 문자가 결합한 것을 의미한다. ex) 문자 -> '모' / 문자열 -> "모니터" 이처럼 문자는 작은따옴표로 문자열은 쌍따옴표로 글자를..

[JAVA] switch 문 [내부링크]

switch 문 - if문 보다 사용빈도는 적지만 조건이 많을 경우 스위치문을 사용하면 로직을 보다 명료하게 보여줄 수 있다. - 스위치의 조건으로는 아래 데이터 타입만이 가능하다 -> byte, short, char, int, enum..

[FORTIGATE] Maintainer(recovery)를 이용한 계정 패스워드 찾기 [내부링크]

Maintainer(recovery)를 이용한 계정 패스워드 찾기 장비 접속을 오래 안하다 보면 패스워드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때 원래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찾을 수는 없지만 maintainer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계..

[FORTIGATE] HA(이중화) 구성 [내부링크]

HA(이중화) 구성 HA 란? - High Availability의 약자로써 우리말로는 고가용성이라고 부른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향상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고, 예상치 못한 장애로 인해 시스템이나 링크가 다운되더라도 중..

[Notepad++] 중복 라인 제거 [내부링크]

중복 라인 제거하기에 앞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준다. [설치 방법] 노트패드 상단에 있는 플러그인을 눌러 플러그인 어드민 메뉴 클릭 후 Available 탭 -> searck에 TextFX 입력 후 다음 -> TextFX Characters 체크..

java - for문을 이용한 배열 합산 [내부링크]

for문을 이용한 배열 합산 배열에 있는 값들의 합을 구하기 위해서는 배열에 있는 값들을 반복해서 더해줘야 하므로 for문을 이용한다. 배열을 선언해주고, 합을 구하기 위한 변수 sum을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해..

JAVA - 형변환 연산자 [내부링크]

형변환 연산자는 코딩을 하다보면 같은 타입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타입 간의 연산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한다. 이럴 때는 연산을 하기 전에 타입을 일치시켜야 하는데, 이때 형변환을 이용하여 다른 타..

JAVA - 연산자 [내부링크]

연산자란 ? - 데이터를 처리하여 결과를 산출하는 것 ( ex - x + y / x - y ..) - 이때 + 와 - 등을 연산자라 하고 x와 y는 피연산자라고 한다. 연산자의 종류 - 단항 연산자 ( ex - x++; ) - 이항 연산자 ( ex -..

ipTIME - 설정 정보들 [내부링크]

장비 접속 방법 - 내부 포트(lan) 연결 후 192.168.0.1(디폴트 값) 접속 장비 로그인 정보 - ID : admin / Password : admin (디폴트 값) AP모드 -> 허브모드 변경법 -내부 IP를 설정 후 DHCP 기능을 끈다. -재시..

java - 2차원 배열의 초기화 예제 연습 [내부링크]

2차원 배열의 초기화 예제 연습 코딩 캡쳐본 - equals() 메서드를 이용하여 두 배열에 저장된 모든 요소를 비교해서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를 반환 - equals() 는 일차원 배열에만 사용가능하고, 다차원 배열..

CCNA 용어 정리 [내부링크]

Application -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Application'이라고 하나, 네트워크에서는 OSI 7 Layer의 최상위 계층인 7계층을 'Application'이라고 함 OSI 7 Layer - 네트워크 프..

Conserve Mode [내부링크]

각 Fortigate 모델에는 모든 작업에서 공유 할 수 있는 제한된 양의 메모리가 있다. 해당 메모리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예기치 못한 상황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conserve mode로 들어간다. Threshold Definition D..

MAC & ARP [내부링크]

MAC이란 Media Access Control의 준말로 네트워크상에서 통신을 위해서는 서로를 구분할 일종의 주소가 필요한데 이 역할을 담당하는 주소가 바로 MAC주소이다. IP주소로 주고 받으며 통신을 하지만 이 IP주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