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111의 등록된 링크

 love1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1건입니다.

마음이 식은것 같다는 남자친구 정말 끝일까? [내부링크]

마음이 식은것 같다는 남자친구 정말 끝일까? 바로님, 어제 남자친구가 시간을 갖자고 했어요... 좀 당황스러워서 제가 "이제 나 안사랑해?"라고 물었는데 남자친구는 잘 모르겠다고 하지만 확실히 예전만큼은 아..

이제 연애는 싫고 빨리 결혼하고 싶다는 여자에게 [내부링크]

이제 연애는 싫고 빨리 결혼하고 싶다는 여자에게 바로님, 저는 이제 연애는 그만하고 결혼이 하고 싶어요. 솔직히 여자 입장에서 결혼도 하지 않고 그냥 연애만 하고 헤어지는건 손해아닐까요? 그리고 이제 나이..

남자친구에게 매달리기전에 읽어봐야할 글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매달리기전에 읽어봐야할 글 "우리 인생에는 가끔 그런 일이 일어나. 설명이 안 되고 이치에도 맞지 않는, 그렇지만 마음만은 지독히 흐트러지는 사건이. 그런 때는 아무 생각 말고, 고민도 하지 말..

전여친에게 더 비싼 선물을 해준 남자친구 [내부링크]

전여친에게 더 비싼 선물을 해준 남자친구 만난지 얼마 안됐을때 남자친구가 저한테 막 이런감정 처음이라는 식으로 지금까지 살아오며 저만큼 좋아한 여자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우연히..

썸을 탈땐 용기를 내지말고 그냥 가볍게 던져라 [내부링크]

썸을 탈땐 용기를 내지말고 그냥 가볍게 던져라 "뭐라고 대답하면 나하고 술 마셔 줄거예요?" 넷플릭스 '범죄의 재구성' (원제 : how to get away with murderer  시즌6 4화 '정말 세상이 싫다' 내가 요즘 푹 빠..

연애때문에 무너진 멘탈을 회복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연애때문에 무너진 멘탈을 회복할 수 있을까? 바로님께서 재회를 하려면 가장중요한게 재회를 하려는 사람의 멘탈이라고 하셨잖아요. 저도 많이 공감했어요. 그런데 저도 바로님처럼 멘탈이 단단해지고 싶은데.....

이랬다 저랬다하는 썸남의 심리는? [내부링크]

이랬다 저랬다하는 썸남의 심리는? 바로님께서 지난번에 애매한 관계가 좋다면 그렇기 지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하셔서 몇 주 동안은 그냥 가볍게 데이트하고 놀고 그랬어요. 그러다 이게 뭐하는건가 싶은 생각..

바람둥이 남자와 계속 만나고 싶다는 여자 [내부링크]

바람둥이 남자와 계속 만나고 싶다는 여자 바로님... 저 전남친한테 너무 연락하고 싶어요... 바람둥이를 뭐하러 만나나 싶다가도 전남친이 다른 여자와 깊은 관계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 미칠것 같아요...

헤어지고 한달동안 시간을 갖는게 의미가 있을까? [내부링크]

헤어지고 한달동안 시간을 갖는게 의미가 있을까? 바로님 제가 생각을 해봤는데... 한달후쯤 연락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남자친구가 요즘 바쁜 시기이기도 하고, 원래 생각할 시간을 갖거나 혼자있는 시간이..

당신이 남자친구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남자친구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 바로님... 결국 또 헤어졌네요... 정말 저희는 안맞는게 맞는건가봐요... 저도 전남친도 이젠 지친것 같은데... 문제는 막상 헤어지려고 하면 또 이정도 사람을 만날 수..

헤어지고 나서 빨리 연락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헤어지고 나서 빨리 연락을 해야하는 이유 바로님, 남자친구가 요즘 일이 바쁘고 개인적인 일들도 있는 편인데... 제가 눈치 없이 연락을 해서 더 건드리는건 아닐까요? 저도 연락을 빨리 하고는 싶어요. 그런데..

욱하는 성격때문에 좋은 남자를 놓치는 여자 [내부링크]

욱하는 성격때문에 좋은 남자를 놓치는 여자 바로님... 욱하는 성격은 어떻게 고치나요...? 제가 원래 성격이 그런건 아닌데 이상하게 연애만 시작했다하면 욱하게 되더라고요. 처음엔 남자들이 다 져주다가도 결..

재회를 원한다면 6분간 만화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재회를 원한다면 6분간 만화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바로님과 통화를 하고 바로님 말씀을 곱씹어 봤어요. 분명 바로님 말들이 다 맞는것 같아요. 저도 최대한 제 삶에 집중하면서 감정을 직시하려고 노력을 해볼게..

권태기를 대화로 해결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권태기를 대화로 해결 할 수 있을까? 바로님... 이제 진짜 남자친구와 권태기가 왔나봐요. 데이트를 잘 하다가 분위기가 좀 어색해지길래 왜 그러냐고 했더니 별일 아니라고 얼버무리더라고요. 제가 계속 무슨일..

현남친 몰래 전남친과 연락을 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현남친 몰래 전남친과 연락을 해도 괜찮을까? 바로님, 정말 오랜만이네요... 바로님의 글을 읽다보면 헤어지고도 친구로 지낼 수 있다고 하셨잖아요. 제가 지금 딱 그런 상황인것 같아서요. 현남친이 싫은건 절대..

전남친을 만났을때 30분 만에 일어나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전남친을 만났을때 30분 만에 일어나야 하는 이유 바로님, 바로님 조언대로 가볍게 편하게 연락을 해서 지난 주말에 전남친을 만나긴 했어요. 그런데 제가 또 망친것 같아요... 바로님께서 막상 만났을 때 전남..

남자친구랑 사소한 일로 자주 싸워요 [내부링크]

남자친구랑 사소한 일로 자주 싸워요 남자친구랑 잘맞는 부분도 많고 많이 좋아하는데 자꾸만 사소한일로 자주 싸우게 되는것 같아요. 제가 남자친구의 행동에 속이 상해서 좀 기분 나쁘게 톡을 하면 남자친구도..

소개팅 성공확률 올리려면 호기심을 가져라? [내부링크]

소개팅 성공확률 올리려면 호기심을 가져라? 제게도 이런날이 올줄 몰랐는데... 30대가 되고나니 저도 모르게 조급함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소개팅을 몰아서 하고 있는데 이게 마음처럼 안되는것 같아요. 제..

남자친구에게 짜증을 내도 무시를 당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짜증을 내도 무시를 당하는 이유 연락문제 때문에 자꾸만 싸우게돼서 고민이에요. 선톡도 줄었고, 단답이나 이모티콘만 덜렁 보내기도 하고 카톡으로 말을 하다가도 갑자기 한동안 답이 없기도 하고..

전남친에게 뜬금없이 연락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전남친에게 뜬금없이 연락 해야하는 이유? 바로님 생각해봤는데 그냥 트라이해볼래요 ㅋㅋ 상대가 받아주기 나름이겠지만 하지만 이미 이해나 감당보다는 손절이 맞단 생각에 이별을 질러버린 상황인지라 트라이..

연애습관을 고치고 싶다면 이렇게 해라 [내부링크]

연애습관을 고치고 싶다면 이렇게 해라 저는 연애를 하면 집착을 하는 스타일이에요. 처음엔 다 제가 만났던 남자친구들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바로님 글들을 보다보니 제 문제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여자가 먼저 호감을 표현하면 망한다? [내부링크]

여자가 먼저 호감을 표현하면 망한다? 친구에게 소개를 받아 소개팅을 나갔는데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어요. 말도 통하는 편이었고 서로 어느 정도 호감은 확인 했었고요. 일단 첫만남 이후 에프터도 받고, 주선자..

매달리다가 연락을 안하면 전남친이 돌아올까? [내부링크]

매달리다가 연락을 안하면 전남친이 돌아올까? 바로님께서는 가볍게 연락을 해보라고 하셨지만... 자꾸 저는 연락을 하면 전남친이 더 질려할것 같아서 겁이나요... 친구들은 차라리 연락을 하지 말고 참고 있어..

전남친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면 안된다? [내부링크]

전남친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면 안된다? 바로님과 이야기를 나누고나서 생각해보니 제가 남자친구에게 많이 잘못했었던것 같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별것도 아닌 일이었는데... 제가 충분히 이해해주고 배려해줄..

연애 트라우마 때문에 연애를 못하겠다? [내부링크]

연애 트라우마 때문에 연애를 못하겠다? 남자친구를 믿었었는데 환승이별을 당한 기억이 연애 트라우마가 된것 같아요. 그래서 괜찮은 남자를 소개받아도 일단 의심부터하게 되고, 연애를 시작해도 자꾸 집착하고..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불행한 이유 [내부링크]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불행한 이유 내가 사랑하는 남자와 나를 사랑하는 남자중 어느쪽을 만나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주변 사람들은 여자는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야 행복하다는데... 정말일까요..

남자친구의 행동 사랑일까요? 집착일까요?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행동 사랑일까요? 집착일까요? 지금 이러는게 남자친구가 저를 사랑해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집착인건지 잘 구분이 안되는것 같아요. 제가 조금 짧은 옷을 입으면 왜이렇게 짧은옷을 입냐고 화를 내고..

썸남의 고백을 거절했는데 연락해도 될까요? [내부링크]

소개팅남 고백을 거절했는데 연락해도 될까요?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제가 너무 힘들어하니까 친구가 다른 남자를 만나보라며 소개를 해줬어요. 너무 좋은 분이었고 저를 좋게 봐주셨지만 제 마음은 편하지가 않..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말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말하면 안되는 이유 요즘따라 남자친구와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되네요... 아직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건 확실한데... 자꾸 별일 아닌일에 서로 예민하게 반응하고 싸우게되는것 같아요... 그..

왜 다른 남자사진 올리냐며 화를 내는 전남친 [내부링크]

왜 다른 남자사진 올리냐며 화를 내는 전남친 자존심이 세고 자기주장이 강한 남자친구와 6개월 연애를 했어요. 평소에도 자기말만 맞다고 하고 제탓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 사소한 일로 크게 싸우고 헤어지게 됐..

술집에서 만난 훈남, 어떻게 유혹할까? [내부링크]

술집에서 만난 훈남, 어떻게 유혹할까? "오바하지마!" 지금 K양에게 제일 해주고 싶은 말이다. 나의 롤모델중 하나인 체 게바라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모두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엔 불가능한 꿈을 갖..

사소한 거짓말때문에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 [내부링크]

사소한 거짓말때문에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 Y양은 내심 "아...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라며 살짝 억울한 뉘앙스를 풍기지만 아무리 사소한 잘못이라도 짧은 기간동안 여러번 반복되면 오히려 큰 잘못보다도 더..

이별통보를 막는 현명한 대화법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통보를 막는 현명한 대화법 세가지 재회상담을 하다보면 이별의 순간에 "아... 정말 이것만 했어도..."하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물론 남자의 이런 저런 행동에 분노한 상태이기에 이성적인 판단을 한다는것이..

힘들다며 연락이 뜸한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힘들다며 연락이 뜸한 남자친구, 어떡해? 분명 Y양 입장에서는 답답할 노릇이다. Y양이 아무리 어리다지만 그래도 하나밖에 없는 여자친구이건만 힘들면 힘들다 말하고 고민을 같이 나누면 될것을 남자친구는 힘든..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아도 금방 헤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아도 금방 헤어지는 이유 누군가 이별로 힘겨워하며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으려고 하면 지인들은 마치 모든 연애를 다 안다는 듯이 고개를 가로저으며 "힘들겠지만 잊고 좋은 사람 만나,..

디스러브파티 3차 예약 [내부링크]

디스러브파티 3차 예약시작 어느덧 파티를 시작하게된지 1년이 넘었고 벌써 12번째 파티를 앞두고 있네요. 기존의 파티보다 나은 파티를 만들기위해 밤샘 업무에 시달리다 정신줄을 놓은건지 십분여 가량 멍하니..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연애상식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연애상식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으려는 이별녀의 상담이 힘든 이유는 지나칠정도로 디테일한 해결책을 원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미 여러차례 연애를 망쳐버린 이별녀의 입장에서는..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바보같은 생각 세가지 [내부링크]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바보같은 생각 세가지 솔로탈출이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꼭 쉽고 별것도 아닌 일을 어렵게 꼬아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안타까운 마음에 "그럴땐 이렇게..."라고 조언을 해주지만 되돌..

애매한 썸남의 행동, 이렇게 대처해라. [내부링크]

애매한 썸남의 행동, 이렇게 대처해라. Y양은 지금 "도대체 썸남의 속마음을 모르겠어요!"라며 머리를 쥐어뜯고 있지만 그건 당연한거다. Y양이 궁예도 아니고 어찌 관심법만으로 상대의 의중을 파악하고 그에 대..

갑작스런 이별통보를 막는 연애기본상식 [내부링크]

갑작스런 이별통보를 막는 연애기본상식 제발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법을 알려달라는 이별녀들의 사연을 들여다보면 진심으로 안타까우면서도 한편으론 "왜 이런 문제로 이별통보를 받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무뚝뚝한 남자, 당신을 좋아하는 걸까? [내부링크]

무뚝뚝한 남자, 당신을 좋아하는 걸까? 사랑은 표현이라는데 사랑표현은 커녕 여자친구에게 이상한 소리만 삑삑해대는 남자친구를 보고 있으면 과연 이 남자가 정말 당신을 좋아하는건가? 하는 의문이 들것이다...

당신의 짝사랑이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짝사랑이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 K양아... 솔직히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이제 C군에게 답도 없는 연락을 계속하지 말자. K양은 "혹시 오해때문에 연락을 잘하다가 연락이 끊긴건..

갑자기 나타난 훈남! 당신이 해야할 일은? [내부링크]

갑자기 나타난 훈남! 당신이 해야할 일은?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지만 연애에서 만큼은 그렇지 않은가 보다. 외롭다 외롭다 샤우팅을 해보고 주변에 훈남없나 눈에 야시경을 달아보아도 보이지 않던 그 훈남..

디스러브파티 시즌1 2차 예약시작 [내부링크]

      벌써 11번째 파티입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디스러브파티! p.s~ 비밀인데 이런 파티는 자주 오지 안습니다. 무제한 맥주와 무제한 와인(로맨틱 아일랜드 입장시)를 즐기며 당신의 소울메이트를..

사귀지도 않고 스킨십을 서두르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사귀지도 않고 스킨십을 서두르는 남자의 심리 솔직히 나는 L양이 왜 이런 고민을 하는지 모르겠다. 누가봐도 변명의 여지도 없는 스킨십을 목적으로하는 불량식품같은 양아X들의 가볍디 가벼운 천박한 찝쩍거림..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기전에 이렇게 해라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기전에 이렇게 해라 알콩달콩 달달했던 커플이 헤어지는 과정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단순하다. 일단 눈치없는 남자친구 이런 저런 사소한 잘못을 저지른다. 여자는 처음 몇번 넘어가..

당신이 아직까지 솔로일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아직까지 솔로일수 밖에 없는 이유 "바닐라로맨스님! 왜 저는 연애가 잘 안될까요?" 라고 묻는 J양을 처음봤을때 난 할말이 없었다. 30대 중반이라고는 하나 얼핏보면 20대 후반으로 보이는 외모, 처음 보..

남자친구에게 불만을 현명하게 표현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불만을 현명하게 표현하는 방법 "왜! 남자친구는 당신의 말을 듣지 않는걸까?" 분명 당신은 남자친구가 당신의 아주 작고 매우 기본적인 어떠한 부탁을 들어주길 바랄뿐인데 왜 남자친구는 그걸 못..

디스러브파티 시즌1 예약시작 [내부링크]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오세요. 재미있습니다. 이전 파티후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후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후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6 후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7 후..

소울메이트파티 시즌10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10 후기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10 레드퀸 W17 당첨자는 카카오톡 tolove0803으로 연락해주세요.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10 매칭결과 M6  W6, M21  W21, M29  W29, M22  W30, M..

당신이 연애를 못할수 밖에 없는 이유 세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연애를 못할수 밖에 없는 이유 세가지 연애상담을 하며 당황스러운건 처음엔 "바닐라로맨스님! 저는 왜 연애가 어려울까요!?"라며 애절한 눈빛으로 답을 구하다가도 내가 입을 열어 문제점을 지적하면 10초..

꼭 남자가 데이트 비용을 더 많이 내야할까? [내부링크]

꼭 남자가 데이트 비용을 더 많이 내야할까? 글을 쓰며 항상 답답한건 내가 아무리 글을 잘써봐야 사람들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을 본다는 것이다. 심지어 내가 "여자친구와 이런적이 있었는데 이럴땐 남자가 이렇..

연애를 할때 기브엔 테이크를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연애를 할때 기브엔 테이크를 해야하는 이유 연애를 하며 상대의 반응이 당신의 바람보다 뜨뜨 미지근하다면 상대에게 불만을 터뜨리기보다 당신은 상대에게 얼마나 주고 있는지를 따져보자. 당신은 "예전에는 안..

당신이 고백했다가 차일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고백했다가 차일수 밖에 없는 이유 그녀의 마음을 얻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P군, 하지만 나는 P군이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하기보다 보다 많은 친구들 만들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그동..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전에 생각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전에 생각해야할 것들 재회상담을 요청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곧 숨이 멎을것만 같은 심정으로 당장 헤어진 남자친구를 돌이킬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한다. 뭐 어렵지 않다. 당신과..

남자친구의 마음이 변했다고 생각하는 여자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마음이 변했다고 생각하는 여자 P양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P양의 사연을 읽는 내내 P양의 이기적인 사고방식에 내가 다 숨이 막혔다. 뭐든 남자친구이 잘못이고, 남자친구가 뭐라 설명을 해줘도 들은..

여친의 전남친 때문에 고민이 많은 남자, 어떡해? [내부링크]

여친의 전남친 때문에 고민이 많은 남자, 어떡해? Y군처럼 매너있고 좋아하는 여자를 아껴주는 남자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만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진심으로 여자친구를 위하는 마음! 많은 남자에게 귀감..

양다리 중인 여자를 위한 현실적인 연애조언 [내부링크]

양다리 중인 여자를 위한 현실적인 연애조언 어쩌다 이런 시련이 자신에게 닥쳤는지 모르겠다는 C양! 시련은 무슨 그냥 좋은일이지! 연애라는게 항상 그렇다 없을땐 소울메이트의 그림자도 안보이다가도 갑자기 한..

망하는 연애을 반복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망하는 연애를 반복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B양아 정신차리자 B양이 20대 초반도 아니고 아직도 그런식으로 연애를 하면 어떤 남자가 B양을 받아 줄수 있을까? B양은 소개팅이나 미팅에 나가면 한두명씩 꼭 연락이..

당신에게 필요한 연애의 모든것 '디스러브' OPEN [내부링크]

당신에게 필요한 연애의 모든것 '디스러브'OPEN 사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의 초기 기획은 '러브스테이션'이라는 사이트였습니다. 연애정보도 공유하고 데이트 코스도 공유하는 뭐 그러다 소개팅도 좀 하는?..

당신의 남자친구가 훈장을 받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남자친구가 훈장을 받아야하는 이유 이제막 연애를 시작했다며 들뜬 남자지인들을 보면 나는 괜히 가슴한쪽 구석이 짠하다. 지금 당장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를 시작했다는 기쁨에 들떠있지만 앞..

소울메이트파티 시즌10 예약시작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10 예약시작 (신청을 하시면 매달 새로운 파티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첫눈에 반했다면 이렇게 해라! [내부링크]

첫눈에 반했다면 이렇게 해라! 뺏기는 쪽보다는 빼앗는 쪽이 더 낫다는 신이 내린 희대의 사기꾼 어빙은 한 풀파티에서 운명의 여인 시드니를 만난다. 한눈에 딱 시드니의 끼를 알아본 어빙은 자신의 사기행각에..

스킨십에 지나치게 보수적인 남자, 어떡해? [내부링크]

스킨십에 지나치게 보수적인 남자, 어떡해? 이번사연은 아주 독특하다. 질문 내용은 매우 흔하지만 질문을 한 사람이 여자가 아닌 남자다! 대학들어오기 전까지 공부에 올인하고 여자 보기를 돌같이 했다는 H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9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9 후기

소심남을 유혹하려는 여우녀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소심남을 유혹하려는 여우녀를 위한 충고 그린라이트보다 더 명쾌한 바닐라님의 생각과 느낌이 궁금하다는 O양의 사연을 읽어본 내 소감은 "대체 무슨 조언을 해줘야할까...?" 다. 정석적인 유혹의 과정을 착실히..

결혼하자던 남자가 일주일만에 헤어지자는 이유 [내부링크]

결혼하자던 남자가 일주일만에 헤어지자는 이유 자기는 일편단심이고 올인하는 성격이라며 만나자 마자 결혼하고 싶다던 남자가 일주일만에 이별을 통보하다니! S양의 말만 들어보면 남자가 고도의 연애지능을 가..

술먹고 좋아한다고 말하는 헌팅남의 심리 [내부링크]

술먹고 좋아한다고 말하는 헌팅남의 심리 C양 입장에서는 C양과 달달한 썸을 타고 있는 K군을 '헌팅남'이라고 부르는것에 반감을 느낄수 있겠지만... 내가 보기에 C양의 썸은 술집 혹은 번화가에서 빈번하게 발생..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법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법 다들 그동안 당신들의 섬세한 취향에 맞추느라 불철주야 고생한 남자친구들을 위한 초콜렛은 준비했는가? 몇일전 사촌동생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다가 "초콜렛은 무슨~ 오..

왜 차였는지도 모르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왜 차였지도 모르는 여자를 위한 충고 "왜 갑자기 저렇게 마음이 변할걸까요?"라고 묻는걸보니 H양은 왜 자신이 이별통보를 받을수 밖에 없었는지를 전혀 알지 못하는듯 보인다. 그래 사실 또 그렇다. H양이 무슨..

재회의 문턱에 들어선 이별녀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재회의 문턱에 들어선 이별녀를 위한 충고 "저에게 기회가 있나요? 아니면 포기해야할까요?"라는 고민은 K양 뿐만 아니라 많은 이별녀들이 공통적으로 배게를 눈물로 적시며 하는 고민이다. 헤어지긴 했지만 연락..

훈남을 유혹하려면 미소를 지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훈남을 유혹하려면 미소를 지어야 하는 이유 남자는 출발신호를 기다리는 스프린터와 같다. 당신의 신호만 떨어졌다하면 남자는 우사인볼트로 빙의하여 당신을 향해 전력질주를 할것이다. 당신은 신호만 주면 된..

남자를 지치게하는 이별녀의 행동 세가지 [내부링크]

남자를 지치게하는 이별녀의 행동 세가지 L양의 사연을 처음 접했을 때에는 반사적으로 재회상담관련 메일을 보내주려다가 잘 읽어보니... 너무나... 너무나 전형적인 이별녀들의 자기합리화의 오류에 빠져있는것..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기본자세 세가지 [내부링크]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기본자세 세가지 당신이 솔로를 탈출하는데에는 수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나는 당신에게 다른 방법 보다는 소개팅을 추천해주고 싶다. 다른 방법에 비해 소개팅은 대박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술자리에서 훈남을 유혹하는 방법 세가지 [내부링크]

술자리에서 훈남을 유혹하는 방법 세가지 당신이 누군가를 유혹하고 싶다면 당신의 매력에 약간의 알콜의 도움을 받아보자. 알콜은 사람의 심박수를 빠르게 만들고 근육이 이완되며 사랑에 빠지가 딱 좋은 상태를..

커플각서 어플을 쓰면 연애가 망하는 이유 [내부링크]

커플각서 어플을 쓰면 연애가 망하는 이유 혹시 커플각서라는 아는가? 서로의 핸드폰에 커플각서 어플을 설치하고 서로가 승인을 하면 상대가 어디에 있는지 누구와 전화를 했는지 (3분 이상통화) 누구와 문자를..

이제 막 친해진 훈남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 막 친해진 훈남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 L양은 입으로는 "그 훈남을 붙잡고 싶어요!"라고 말하고 있지만 L양이 하는 행동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그건 어디까지나 편한 지인1에 지나지 않다. 물론 L양 입장에서..

[수상한그녀 후기] 솔로의 유형 세가지 [내부링크]

수상한 그녀가 말하는 솔로의 유형 세가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화려했던 순간으로 돌아갈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할수 있을까? 아들자랑말고는 할게 없는 칠순 할매 오말순 여사는 가족들이 자신을 불편하게 여..

능력은 있지만 솔로탈출이 어려운 이유는? [내부링크]

능력은 있지만 솔로탈출이 어려운 이유는? 외모를 안본다는 말은 전부 거짓말이다. 당신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이성은 당신의 외모로 당신을 1차적으로 평가할것이며 그 1차 평가를 넘지 못하면 당신이 이..

당신의 남자친구가 사랑이 식어버린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남자친구가 사랑이 식어버린 이유 많은 여자들이 O양과 비슷한 고민을 한다. "처음엔 안그랬는데... 남자친구가 사랑이 식어버린것 같아요..."라는 고민말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 고민을 하는 여자의 어..

설연휴 결혼 잔소리를 듣는 당신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설연휴 결혼 잔소리를 듣는 당신을 위한 충고 L양의 사연은 짧지만 굵었다. "바로님, 이번 명절은 어쩔수 없다치고... 다음 명절에는 만나는 사람있냐는 잔소리좀 안들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난감한 부탁이지만..

소울메이트파티 시즌9 예약시작 [내부링크]

[신청하기] (신청을 하시면 매달 새로운 파티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 주 의 *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은 파티에 참석하실수 없습니다.

남자친구를 바꾸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친구를 바꾸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저는 오빠가 조금만 성격을 바꿔주길 바랬을 뿐이에요..."라고 말을 꺼낸 L양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달달한 연애를 누리던 6개월차 커플이었지만 지금은 남자친구와 잦은..

애매해진 썸남과의 관계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애매해진 썸남과의 관계 어떻게 해야할까? K양은 "장난감식으로 대해지는, 존중도 못받았지만..."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피해자 썸남을 가해자라는 뉘앙스를 풍기는데... 내가 보기엔 썸남이 K양을 가지고 놀았다는..

모태솔로가 연애서적을 읽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모태솔로가 연애서적을 읽어야하는 이유 연애를 글로 배울수 있을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연애를 무슨 글로 배워! 직접 경험해 봐야지!"라고 말하곤 하지만 이런 식이라면 영어회화교재를 읽는 사람에게는 "회..

이별녀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녀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세가지 "이별이 너무 아파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몇일 동안 잠도 못자고 밥도 못먹고... 정말 이러다 죽을것만 같아요"라며 내게 상담을 요청하는 이별녀들에게 어떤 말을 해줘..

서로에게 집착하는 커플이 위태로운 이유 [내부링크]

서로에게 집착하는 커플이 위태로운 이유 많은 커플들은 항상 처음과 같은 연애를 꿈꾼다. 항상 볼때마다 셀레고, 사소한것에 질투를 하고, 알콩달콩 평생 연애를 하고 싶어하지만 과연 그런 연애가 행복할까? 손..

겨울왕국으로 배우는 연애의 기초 세가지 [내부링크]

겨울왕국으로 배우는 연애의 기초 세가지 평화로운 한 왕국에는 둘도 없이 사이가 좋은 공주 자매가 살고 있었다. 얼음을 마음대로 다룰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언니 엘사는 자신의 능력으로 빙판을 만들고..

이별통보를 막는 현명한 싸움의 기술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통보를 막는 현명한 싸움의 기술 세가지 상대의 입에서 "이제 그만 헤어져!"라는 말이 나왔다면 그것은 오랜 기간 심사숙고한 결과가 아닌 당장의 분을 못이기고 질러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이런 경..

딴 여자가 생긴것 같은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딴 여자가 생긴것 같은 남자친구, 어떡해? A양은 지금 헤어지는게 맞는지... 아니면 잘해봐야하는건지 고민하는것 같은데... 사실 이미 결론은 났다고 봐야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A양이 선택할수 있는 가장..

모태솔로에게 애교와 내숭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모태솔로에게 애교와 내숭이 필요한 이유 나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는것은 아마도 모든 연愛인들이 원하는 연애일 것이다. 하지만 상대가 내 본모습을 사랑해주길 바라기 이전에 나는 사람들의 본모습을..

남자친구에게 잔소리를 하기전에 이것만!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잔소리를 하기전에 이것만! 달달했던 연애를 핏빛으로 물들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그중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방법이 있다면 무엇일까? 데일 카네기의 말을 들어보자. 사랑을 파괴하..

헤어진 남친의 마음을 되돌리는 편지쓰는법 [내부링크]

헤어진 남친의 마음을 되돌리는 편지쓰는법 재회관련 사연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헤어진 남자친구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마지막 편지 혹은 마지막 장문의 메시지들이다. 이별녀들 입장에서는..

애매한 썸남의 행동때문에 머리아픈 여자 [내부링크]

애매한 썸남의 행동 때문에 머리아픈 여자 지금쯤 H양은 슬슬 약이 오를것이다. 분명 정황상 자신에게 호감이 있었던것 같은데... 끝까지 확실한 한방을 보여주지 않고 애매한 행동만 보여주다니! 어쩌면 속으로..

힘든일만 생기면 잠수타는 남자친구 대처법 [내부링크]

힘든일만 생기면 잠수타는 남자친구 대처법 J양은 단한번도 남자친구를 압박하거나, 불평불만을 늘어놓으며 남자를 압박하지 않았고, 남자가 힘들어할 때에는 남자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며 기다려주는 인내심까지..

사랑받고 싶어서 남자를 숨막히게하는 여자 [내부링크]

사랑받고 싶어서 남자를 숨막히게하는 여자 L양은 단지 사랑을 확인받고 싶었을 뿐이라고 말하지만 사랑을 확인받고 싶었던 L양의 행동들은 건장한 장정도 그자리에서 질식하게 만들만큼 숨막히는 행동들이었다는..

여자친구있는 남자, 어떻게 유혹할까? [내부링크]

여자친구있는 남자, 어떻게 유혹할까? 나는 이왕이면 K양이 7년이나 만난 여자가 있는 헌남자가 아닌 이왕이면 이제 막 이별했거나 연애를 쉬고 있는 빳빳한 새남자를 만났으면 한다. K양이 어떤 방법으로든 여자..

보디랭귀지로 커플의 문제점을 파악하자 [내부링크]

보디랭귀지로 커플의 문제점을 파악하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우리는 혀보다는 손과 발로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보디랭귀지라고 하는데, 사람이란 말은 이성으로 제어가 가능하지만 행..

헤어진 남자친구의 애매한 태도, 어떡해?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의 애매한 태도, 어떡해? A양은 "자기가 헤어지자더니!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라며 머리아파하고 있지만 A양은 지금 진짜 연애가 무엇인지 제대로 배우고 있는 것이다. 연애란 그런거다 A..

남의 연애에 훈수질하는 절친들, 어떡해? [내부링크]

남의 연애에 훈수질하는 절친들, 어떡해? 블로그를 시작하고 3년여동안 별의 별 사연을 받아봤지만 M양의 사연과 같은 사연은 단 한건도 없었다. 남자친구가 연락이 없어서도 아니고,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고 싶..

항상 타이밍만 기다리는 모태솔로의 문제점 [내부링크]

항상 타이밍만 기다리는 모태솔로의 문제점 얼마전 애드센스문제로 블로그 스킨을 손본적이 있다. 그런데 분명 친구가 알려준대로 했는데 이게 친구의 설명처럼 잘 안되는게 아닌가? 분명 그 녀석이 하라는대..

스킨십에 수줍어하는 소심남, 어떡해? [내부링크]

스킨십에 수줍어하는 소심남, 어떡해? L군의 사연을 읽다보면 내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었던 시절이 떠오른다. 정말 별 생각 없이 천천히 글쓸 요량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얼마되지 않아서 갑자기 책이 출판..

먼저 다가가도 반응없는 훈남, 어떡해? [내부링크]

먼저 다가가도 반응없는 훈남, 어떡해? 처음 Y양의 사연을 보고 이걸 포스팅 해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전체적으로 Y양의 행동은 나빠 보이지 않았고 이대로라면 "안되는건 안되는거야..."라는..

예쁜데도 남자들이 안꼬이는 여자들의 문제 [내부링크]

예쁜데도 남자들이 안꼬이는 여자들의 문제 주위를 둘러보면 분명 예쁜데도 항상 외롭다는 말을 달고 사는 여자들이 꽤 있다. 남자는 예쁘면 다 된다던데... 요새 남자들의 눈이 정수리에라도 달린걸까? 남들은 "..

소개팅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칭찬의 기술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칭찬의 기술 "바로야! 오랜만이다! 잘지냈지!?" 몇달만에 온 녀석의 카톡.... 뭔가 낌새가 좋지 않다. 요즘 근황이 어쩌구, 애인은 있냐 어쩌구... 맘에 없는 말을 한참을 늘어 놓..

남친의 갑작스런 스킨십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남친의 갑작스런 스킨십 어떻게 대처할까? 양같이 온순하기만 하던 남자친구도 약간의 알콜과 어둑어둑한 환경이 조성되면 언제 그랬냐는듯 날카로운 송곳니를 드러내놓으며 늑대의 본성을 드러낸다. 갑작스런 남..

헤어진 남자친구의 눈물, 무슨 의미일까?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의 눈물, 무슨 의미일까? 분명 K양의 남자친구는 아직 K양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것이 맞는것 같다. 또한 K양이 딱히 어떠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연히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올것이고 별다른 변..

연락없는 썸남에게 빈정상한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락없는 썸남에게 빈정상한 여자를 위한 충고 "분명 저한테 관심이 없었던건 아닌것 같은데..."라는 Y양의 느낌은 아마도 틀리지 않은것 같다. 빠릿빠릿하게 답문을 해주고 다음 만남에 대한 여지를 남기며 별 의..

당신이 모태솔로일 수밖에 없는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모태솔로일 수밖에 없는 세 가지 이유 J군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J군이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마인드로 연애를 하려고 한다면 향후 수년간은 솔로탈출은 커녕 이번과 똑같은 패턴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소울메이트파티 시즌8 예약시작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8 참가신청 [클릭] (신청을 하시면 매달 새로운 파티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지난 후기 소울메이트파티 시즌2 후기 /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후기 / 미친로맨스파티 후기 소울메이트..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다운 남자가 되는법 [내부링크]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다운 남자가 되는법 아무리 대세가 초식남이라고는 하지만 여자는 대부분 자신을 아껴주고 이끌어 줄수 있는 남자다운 남자를 원한다. 남자다운 남자라... 말은 쉽지만 선뜻 뭘 어떻게 해..

훈남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여자, 이유는? [내부링크]

훈남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여자, 이유는? L양아 분명 적극적인 여자는 좋다! 다만 적극의 수준이 조금만 지나쳐도 부담스러움이 되고 여기서 더 지나치면 질척임으로 느껴질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두자. 용기..

번번이 고백타이밍을 놓치는 사람들의 실수 [내부링크]

번번이 고백타이밍을 놓치는 사람들의 실수 일단 J군에게 연애란 내가 준비가 되었을때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상대가 준비되었을때 하는 것이라는걸 알려주고싶다. J군은 지금 자신의 상황이 연애를 할 상황이 아..

크리스마스 데이트, 이것만은 명심하자!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데이트, 이것만은 명심하자! 자! 크리스마스다. 솔로라면 친구들과 뜨거운 밤을, 커플이라면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을텐데... 옷장에서 가장 크리스마스스럽고 섹시한 옷을 고르기전! 오늘..

남자친구의 나쁜습관, 화내지 말고 이렇게!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나쁜습관, 화내지 말고 이렇게! 말로는 "20여년간 서로 떨어져 살았는데 서로 안맞을수 밖에 없지!"라고 하면서도 우리는 상대의 거슬리는 행동을 있는 그대로 이해해주기보다는 나쁜습관으로 규정하..

남자친구의 바람기를 잡는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바람기를 잡는 현명한 방법 여기저기 끼를 흘리고 다니는 남자친구가 걱정인가? 그렇다면 문자 몇통과 같은 자잘한 단서는 쿨하게 눈감아 주자. 당신의 남자친구가 정말 바람을 피우려고 한다면 당신..

애매한 스킨십진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애매한 스킨십진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자! 이제부터 1일이야!"라며 손가락 걸고 약속한지 몇분도 되지 않아 대뜸 게슴치레한눈으로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 아직은 아닌것 같은데 "오빠 못믿니?"라는 말로 압..

소울메이트파티 시즌7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7 후기 2013년을 마무리하며 지난 12월 14일 소울메이트파티가 열렸습니다. 20012년 12월 파티를 처음 시작한지 1년이 되는 날이라 기분이 더 싱숭생숭했는데요. 정말... 한번만 하고 말려고..

연애반품형 이별통보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애반품형 이별통보에 대처하는 방법 3달안에 갑작스레 이별통보를 받는것을 나는 연애반품이라고 부른다. 딱히 안맞는것도 없고 딱히 잘못한것도 없는데... 갑자기 헤어지자는 상대를 보며 연애반품을 당한 사람..

길에서 헌팅으로 남자를 만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길에서 헌팅으로 남자를 만나면 안되는 이유 소울메이트란 유치원 소풍의 보물같아서 당신이 예기치 못했던 곳에서 갑자기 발견되기도한다. 고등학교 동창, 회사동료, 자주가는 카페직원 등이 갑자기 당신의 소울..

쉬운 연애도 어렵게 만드는 솔로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쉬운 연애도 어렵게 만드는 솔로를 위한 충고 남들에게 모태솔로라고 불리는 이들의 특징은 연애를 별것도 아닌데 어렵게 꼬아서 생각한다. "혹시 이런건 아닐까?", "이러다 이렇게 되면?", "어쩌면..."이라며 침..

소개팅에서 유리잔으로 훈남을 사로잡는법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유리잔으로 훈남을 사로잡는법 소개팅을 해본사람은 다 알거다. 그 어색한 분위기... 편하게 농담하나 던지고 싶어도 "혹시 너무 오바하는것 아닐까?"하는 생각에 "하시는 일이...", "가족관계가...",..

만나기도 전에 연락이 없는 소개팅남의 심리 [내부링크]

만나기도 전에 연락이 없는 소개팅남의 심리 한때 언짱이란 별명을 달고 다니던 나인데... B양의 사연은 내가 수능시험에 미처 풀지 못했던 비문학 지문만큼이나 복잡하고 이해하기 난해했다. 이왕이면 전후 설명..

먼저다가갔더니 차였다는 여자들의 실수 [내부링크]

먼저다가갔더니 차였다는 여자들의 실수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를 발견했을때 당신이 할수 있는 가장 현명한 유혹의 방법은 무엇일까? 황급히 주변 사람들을 섭외해서 신상파악하기? 아니면 그 훈남의 지인을 고문..

당신이 솔로탈출을 위해 고쳐야할 나쁜습관 [내부링크]

당신이 솔로탈출을 위해 고쳐야할 나쁜습관 장기 연애리스들에게 "야! 너 언제 연애할거야~"하고 물어보면 그들은 마치 전원버튼만 누르면 된다는 투로 "아직은 맘에 드는 사람이 없어서~"라고 하지만 현실은 그리..

자연스레 스킨십을 하는 훈남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자연스레 스킨십을 하는 훈남의 연애심리 그냥 친구사이인 남자가 갑자기 스킨십을 하고 다가온다니! H양! 당황스러울만한다. 아무렇지 않게 다가와 손을 잡고 생글생글 웃는 훈남의 미소 공격에 H양은 꽤나 당황..

연애를 잘하기 위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것 [내부링크]

연애를 잘하기 위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것 확실히 여자와 남자는 사고하는 방식이 다르다. 물론 서로 다른 덕분에 서로에게 끌리는것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서로의 다른 모습에 남자와 여자는 사소한 것으로도..

행복한 연애를 위해 여자가 알아야할 세가지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위해 여자가 알아야할 세가지 연애가 쉬우면서도 어려운 이유는 술마시다 어이쿠! 부딪쳐도 그게 인연이되어 사귈수도있지만 그 연애를 유지하는것은 제 아무리 카사노바라도 결코 쉬운일이 아니기..

좋아하는 사람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법 [내부링크]

좋아하는 사람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법 좋아하는 사람을 유혹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고백? 기름진 멘트? 선물공세? 모두 아니다. 일단 좋아하는 사람을 유혹하려면 부드러운 눈으로 상대를 바라봐야한다. "..

밀당을 하기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기본상식 [내부링크]

밀당을 하기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기본상식 분명 밀당은 당신의 썸을 보다 다이나믹하게 만들어 주고 썸人과의 관계를 고조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하지만 그것도 어디까지나 현명하게 밀당을 했을때라는걸 명..

남대문 속옷 도매 일번지 이영상사를 가다! [내부링크]

남대문 속옷 도매 일번지 이영상사를 가보다! 요즘 날씨 정말 쌀쌀하죠? 작년에는 아무 생각없이 보일러는 팡팡 틀었는데... 막상 사무실을 내고 거의 자취를 하다시피 사무실에서 살다보니... 난방비 걱정이 이..

한방에 이성을 유혹하는 3단계 심리트릭 [내부링크]

한방에 이성을 유혹하는 3단계 심리트릭 당신이 연愛인의 기본 소양을 갖췄다면 적어도 이성과 친분을 갖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딱히 이성이 줄줄이 따라다니지는 않아도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우연히..

다꼬신 훈남을 놓치는 여자들의 세가지 실수 [내부링크]

다꼬신 훈남을 놓치는 여자들의 세가지 실수 연애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은 대부분 사소하다. 차라리 큰 실수였다면 "쩝... 어쩔수 없지..."라며 포기가 쉽지만 "거의다 잡았다...."하고 입술을 깨물며 최후의..

여자는 모르는 헤어진남자친구의 속마음 [내부링크]

여자는 모르는 헤어진남자친구의 속마음 오늘도 내 메일함에는 여전히 "헤어진남자친구의 마음을 돌리고 싶어요!"라는 글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 그동안 그렇게 숱하게 다뤘건만... 아무래도 연애에 있어서 헤어..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없는 이유 "제발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 법 좀 알려주세요!" 내 메일에 가장 많이 쌓이는 상담내용이다.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 법은 없을까? 물론 100% 방법은 없다. 하지만 8..

여자를 토라지게 만드는 남자들의 대화법 [내부링크]

여자를 토라지게 만드는 남자들의 대화법 "여자는 문제의 해결이 아닌 공감을 바란다"라는 이야기 아마 모태솔로도 한번쯤은 들어봤을것이다. 나도 남자들에게 이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나도 잘 이해가 안된다. 문..

무뚝뚝한 남자친구를 바꾸는 칭찬의 기술 [내부링크]

무뚝뚝한 남자친구를 바꾸는 칭찬의 기술 내 고등학교 동창 K양은 친구의 소개로 한 남자를 만났다. 정확히 말하면 친구와의 술자리에서 우연히 알게된 그를 K양이 친구를 닦달해 소개팅 자리를 만든 것이었다. K..

양다리 걸친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양다리 걸친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의 문제점 사실 연애는 어렵지 않다. 제아무리 선수에게 당했다고 하는 사람도 사연을 들어보면 상대의 흑심이 뻔히 드러나있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결국 우리가 연애를 어렵다고..

'어장관리', '보험'에서 연인이 되는 연애 핵심 스킬은?! [내부링크]

'어장관리', '보험'에서 연인이 되는 연애 핵심 스킬은?! 뭔가 묘하게 썸을 타면서도 한편으로는 첫 번째가 아닌.. 두어 번째인 듯한 기분이 드는 상황. 상대는 나를 내키는 대로 나를 찾지만, 내가 상대를 찾으면..

여자친구가 질린다는 남자의 심리와 해결책 [내부링크]

여자친구가 질린다는 남자의 심리와 해결책 "아... 나 그냥 여자친구랑 헤어질까봐..." 라며 뜬금없는 폭탄선언을 하며 소주를 입에 털어 넣는 녀석, "갑자지 뭔 헛소리야!"라고 물어보지만 녀석은 "모르겠어, 그..

나쁜남자를 못벗어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나쁜남자를 못벗어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연애를 하다보면 우리는 비합리적이고 이해되지 않는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나쁜남자를 만나면서도 벗어나지 못하고 심지어 나쁜남자에게 매달리는 여..

소개팅의 기초, 상대방을 관찰하는법 [내부링크]

소개팅의 기초, 상대방을 관찰하는법 몇일전 친구녀석이 소개팅을 하기로 했다며 심각한 얼굴로 내게 물었다. "바로야... 소개팅 어떡해야할까?" 아... 정말 이렇게 나오면 정말 곤란하다... 이건 뭐 토익수업시간..

호감가는 대화의 비밀, 대화의 템포 조절법 [내부링크]

호감가는 대화의 비밀, 대화의 템포 조절법 만약 내가 당신에게 "당신은 말을 잘하는 편인가요?"라고 묻는다면 당신은 뭐라고 대답할건가? 아마도 "음... 엄청 재미있는 편은 아니지만 잘하는 편이에요~"라고 말을..

스킨십 진도를 너무빨리 나가려는 남자친구 [내부링크]

스킨십 진도를 너무빨리 나가려는 남자친구 요즘 들어 느끼는 것이지만 스킨십 진도를 개학전날 탐구생활 해치우듯 진도를 LTE급으로 빼려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이왕이면 여자쪽도 그래주면? 좋으련만? 대부분의..

당신이 짝사랑만 하고 연애를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짝사랑만 하고 연애를 못하는 이유 "당신은 왜 짝사랑만 하고 연애를 못하나요?"라고 말하면 당신은 "아무래도 상대방의 이상형과는 좀 거리가 있어서...", "절 좋아하는것 같지가 않더라고요...", "고백을..

당신이 바라는대로 남자를 변화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당신이 바라는대로 남자를 변화시키는 방법 연애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여자는 자연스럽게 당황의 늪에 빠지기 마련이다. 분명 사귀기 직전 까지만 해도 저 하늘의 별도 따다줄것 같던 남자친구가 "오냐!..

노력해도 변하지 않는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노력해도 변하지 않는 남자친구, 어떡해? 남자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남자를 닦달하는 여자들에게 칭찬과 대화를 권하면 기다렸다는 듯이 댓글이 달린다. "누군 첨부터 화내고 싶어서 그러나? 말로 해도..

이별통보 받고 후회중인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통보 받고 후회중인 여자들을 위한 충고 "이별 얘기 지겨우시겠지만..."이라고 시작하는 수많은 재회상담을 원하는 여자들의 사연들을 보면 하나같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반성과 후회를 하고 있다. "오빠의..

행복한 연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할 세가지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할 세가지 매일 매일 하하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제일 먼저 사소한것에서도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해라, 만족할 건덕지가 없더라도 정말..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현명한 세가지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현명한 세가지 방법 여자는 언제 남자에게 불만을 느낄까? 명품백을 안사줘서? 해외여행에 안데려가서? 두눈이 번쩍 뜨이는 이벤트를 안해줘서? 모두 아니다. 여자가 남자에게 불만을 느낄..

연애초기에 이별통보를 받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연애초기에 이별통보를 받는 여자의 문제점 나는 새로운 단어를 창조하길 좋아한다. 예를들면 고등학교때에는 친구들 사이에서 '봄눈'이란 단어를 유행시켰는데 '봄눈'이란 너무 예뻐서 봄에 눈이 녹듯 남자의 마..

이성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노하우 세가지 [내부링크]

이성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노하우 세가지 K군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는데... 나는 K군이 보내준 스크립트를 보며 깜짝 놀랬다! "와우! 용케 이런식으로 대화를 하면서도 유쾌함을 잃지 않았구나!"라..

이별통보 받은 여자들의 흔한 착각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통보 받은 여자들의 흔한 착각 세가지 역시 사람은 자기가 당해봐야 아는 것일까? 고등학교 시절 나의 엉덩이에 사랑의 매를 찰지게 때리시던 은사님의 마음을 이제는 조금 이해할것 같다. "바로야 궁금한거..

원스텝 그에게 다가가기 [내부링크]

1부 [원스텝 그에게 다가가기] 사무적으로만 대하는 그 사람에게 다가가고 싶어하는 그녀의 고민! 어떻게 하면 사무적인 관계를 깰 수 있을까? 너무 솔직한 네 남자의 취중진담 솔루션! 이제 시작합니다. 플레이어..

집안사정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친의 심리 [내부링크]

집안사정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친의 심리 C양은 분명 남자친구의 마음이 이해가 안될거다. "사람이 살다보면 힘들때도 있는거고 힘들때 사랑하는 사람끼리 서로 의지하며 헤쳐나가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너무 들이대서 연애를 망쳤다는 여자의 착각 [내부링크]

너무 들이대서 연애를 망쳤다는 여자의 착각 뭔가 연애가 잘 풀리지 않아 누군가에게 고민상담을 하고 싶을때에는 먼저 자신의 고민을 꺼내놓기 전에 상대에게 "연애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고 물어보자...

나쁜남자를 좋아하는 여자 어떡해!? [내부링크]

나쁜남자를 좋아하는 여자 어떡해!? 1부 나쁜자식 이게 연애다 사상 가장 나쁜자식이 나타났다. 밥먹듯 헤어지자는 말을 반복하는 나쁜놈 바람을 피다 걸려도 당당하기만 한데... 그래도 여자는 그 남자를 용서하..

스마트폰때문에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폰때문에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스마트폰의 등장은 잡스형님과 건희형님에게 떼돈을 안기기도 했지만 연애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주었다. 한밤중 침대위에서 낯선이와 잡단을 나누기도 하고, 헤..

이별한지 얼마안된 훈남 어떻게 유혹할까? [내부링크]

이별한지 얼마안된 훈남 어떻게 유혹할까? 연애는 타이밍이라는데... 실제로 타이밍이 딱딱 들어맞아 연애를 하기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다. 엥가니 괜찮은 등급의 훈人들은 대부분 연인이 있는 상태고, 또 막상..

남자친구를 위한 쓴소리는 이렇게 하자 [내부링크]

남자친구를 위한 쓴소리는 이렇게 하자 이왕이면 서로 좋은 말만 하고 살고 싶지만 연인사이란 언제나 좋은말만 할수는 없는 법이다. 여자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 널 위한 소리, 내 말 듣지 않는 너에게는 뻔한 잔..

남자의 시선을 끄는 여자의 신체부분은!? [내부링크]

남자의 시선을 끄는 여자의 신체부분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의 몸매는 어떤 몸매일까? 요즘 글래머러스한 스타들이 인기라던데... 남자들은 가슴의 노예들이란 말인가!? 귀여운 여자가 좋다는 남자는 없는건..

첫사랑을 못잊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대처법 [내부링크]

첫사랑을 못잊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대처법 다들 자신의 첫사랑을 기억하는가? 막상 사랑하는 사람을 앞에 두고도 뭘 어찌 할바를 몰라 허둥대던, 너무 서툰 나머지 화력조절이 안돼 지나치게 타올랐다가 큰 상처..

훈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유혹의 문자기술 [내부링크]

훈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유혹의 문자기술 "연애가 어려워욧!"이라며 내가 SOS를 치는 사연들 중에서는 보는 내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게 하는 사연들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H양의 사연도 그렇다. 남자에게서 먼저..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친구를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친구를 대처하는 방법 친구로 지내자는 말처럼 애매한 말이 또 어디에 있을까? 물론 대부분 "너 싫어! 그러니까 연락하지마!"라는 의미를 돌려말할때 많이 쓰는 말이긴 하지만 때로는 "지금..

바람피다 걸린 남자친구 어떡해야할까? [내부링크]

바람피우다 걸린 남자친구 어떡해야할까? "당신의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웠다! 당신의 선택은!?" 답은 간단해 보인다. "그딴 놈이랑 왜 사겨! 당장 헤어져! 한번 바람 피운놈은 또 피우기 마련이야!"일것 같지만 진..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7 예약시작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7 예약시작 어맛? 이제 곧 12월? 12월은 당신들이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7가 열리는달! 대한민국에서 단 하나뿐인 러브트레이닝 파티! 소울메이트 파티가 12월 14일..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연락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연락하게 만드는 방법 대학시절, 나는 위닝에 미쳐있었다. 친구 시골집에 놀러가 2박 3일동안 밤새 위닝을 하느라 집에 돌아가려고 짐을쌀때 쯤 엄지손가락에 물집이라는 영광의 상처가 남은..

사귄지 얼마안돼서 차인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사귄지 얼마안돼서 차인 여자를 위한 충고 얼마전 겨울을 맞아 내 자신에게 선물을 하기로 했다. (아무도 안챙겨 주니 나 스스로라도 챙겨야지!) 평소 나는 노티나는 스타일을 좋아했었는데 여기저기서 이제 제법..

당신이 원하는대로 남자친구를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당신이 원하는대로 남자친구를 바꾸는 방법 왜 숱한 여자들은 "제 남친은 연락을 잘 안해요!", "맨날 게임만 해요!", "친구들하고 술을 늦게까지 마셔요!"라며 욕은 욕대로하면서 먼저 헤어지자고 하지는 않는걸까..

바람핀 남자를 붙잡으려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바람핀 남자를 붙잡으려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연애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은 순정만화에서나 나올법한 완벽한 사랑을 꿈꾼다. 매일 매일 서로 사랑을 속삭이고 내가 헌신한 만큼 상대도 헌신하는... 하지만 현실의..

남자친구와의 연애다툼을 빨리 끝내는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와의 연애다툼을 빨리 끝내는법 Y양의 사연을 보면 대체 왜 이 커플이 그렇게 하루가 멀다하고 싸우는지 알수가 없다. 많은 연인들이 자잘한 연애다툼을 한다지만 남자친구가 약속시간에 17분 늦었다고 대..

선생님을 향한 짝사랑,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선생님을 향한 짝사랑, 어떻게 해야할까? J양의 사연을 읽고 혼자 추억에 젖어 오랜만에 사진첩을 꺼내보았다. 뻣뻣하게 경직된 어깨와 팔, 피가 안통할정도로 꽉쥔 주먹, 환호를 애써 감추다보니 일그러져 괴상..

연애에 자신없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애에 자신없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이런말을 하면 많은 여자들에게 지탄을 받을지 몰라도 나는 연애가 어렵다는 여자들을 이해할수가 없다. 만약 내가 여자였다면 연애따윈 고민도 하지 않고 연愛계를 휩쓸고..

고백만 하면 항상 차이는 남자, 그 이유는? [내부링크]

고백만 하면 항상 차이는 남자, 그 이유는? K군아 일단 이 글을 읽기전에 약국에 가서 청심환 하나 구입하여 복용한후 크게 심호흡을 하며 읽도록 하자, 지금껏 K군은 K군을 과하게 사랑하는 사람들 속에서 자..

연애에 감떨어진 여자, 어떡해야하나!? [내부링크]

연애에 감떨어진 여자, 어떡해야하나!? 전역을 하고 집에 돌아와 가장 먼저 생각한것은 "일본 워킹을 가자!" 였다. 군대에 있으면서 몰래 몰래 일드와 애니를 섭렵하고 하루키와 에쿠니 가오리에게(특히 도쿄타워..

남친에게 불만을 현명하게 어필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친에게 불만을 현명하게 어필하는 방법 여자들은 왜 남자에게 화를 낼까? 물론 남자들이 잘못을 했기 때문이다. 연락을 자주하기로 해놓고 연락을 안하고, 일찍 오기로 해놓고 전날 친구들과 술을 마시느라 늦게..

책임감없는 남자를 만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책임감없는 남자를 만나는 여자를 위한 충고 요새 다소 위험한 사연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Y양도 그렇다... Y양은 "이제 막 연애를 하려던 사람인데..."라며 애매하게 끝난 연애에 아쉬움을 말하고 있지만... Y..

모태솔로가 버려야하는 연애에 대한 착각 [내부링크]

모태솔로가 버려야하는 연애에 대한 착각 종로의 모 고깃집, 달궈진 불판위에서 연기를 내뿜으며 익어가는 차돌박이를 보며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끼리 그다지 궁금하지 않은 서로의 근황을 물으며 소주를 잔을 기..

두명의 남자사이에서 고민인 여자 어떡해? [내부링크]

두명의 남자사이에서 고민인 여자 어떡해? H양아, 사랑이란게 그렇다.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되지만 과도하게 몰입하고 진지해지만 쉬운 문제도 햄릿마냥 죽느냐 사느냐의 문제로 번지기도한다. 지금 H양의 상..

남친의 나쁜습관을 고치는 현명한 대화법 [내부링크]

남친의 나쁜습관을 고치는 현명한 대화법 어느 주말 저녁, 나름 맛집으로 소문난 샤브샤브집에서 뜨끈한 국물에 살짝 익힌 소고기를 정신없이 먹고있는데 여자친구가 짜증난다는 투로 말했다. "그릇 좀 들고 먹지..

본격 연애상담 팟캐스트 이게 연애다 시즌2 시작!!! [내부링크]

본격 연애상담 팟캐스트 이게 연애다 시즌2 시작!!! 대학로의 호프집에서 핸드폰 녹음으로 시작했던 다소거친 연애상담소 이게연애다가 보다 화끈한 사연과 보다 새로운 코너를 들고 시즌2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이별의 아픔에 빠져있는 여자 [내부링크]

시험을 앞두고 이별의 아픔에 빠져있는 여자 B양아 지금 이별이 아파 힘든건 알겠는데 곧 시험이 있는 수험생 신분임을 떠올려보면 B양의 행동은 분명 과하다. 수험생이라고 연애하지 말라는법은 없지만 B양의 사..

당신의 여자친구가 자꾸만 화를 내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여자친구가 자꾸만 화를 내는 이유 남자는 여자가 화를 내는 이유를 도무지 이해할수 없다. 바쁘면 연락좀 못 할수 있는거고, 친구들이랑 약속이 있어서 주말에 못만날수도 있는거고,  적의 넥서스를 파..

여자와 싸울때 남자가 대화를 회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와 싸울때 남자가 대화를 회피하는 이유 C양아 상담에 앞서 사과의 말을 먼저 해야할것 같다. C양은 대화를 회피하는 남자친구의 무책임함을 탓하고 싶은 모양인데... 어째... 나는 C양의 생각에 동의할수가..

연락 잘 안하는 남자친구를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연락 잘 안하는 남자친구를 바꾸는 방법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것은 사소하지만 그 수가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그중 한가지만 잘해도 여자는 화를 잘 내지 않는데 그것은 바로 '연락'이다. 화장실 갈때, 담배피러..

자꾸 화를 부르는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자꾸 화를 부르는 남자친구, 어떡해? 혹시 남자들의 두뇌 어딘가에는 '여자를 화내게 만들기 뉴런'이 존재하는것이 아닐까? 그렇지 않다면 어째서 내 메일함에는 "제가 화를 잘 내는 편인데... 오빠가 질렸다고....

시간을 갖자는 남자친구, 현명한 대처법 [내부링크]

시간을 갖자는 남자친구, 현명한 대처법 남자가 시간을 갖자고 말하는것은 과연 좋은 의미일까? 뜬금없이 남자친구가 "우리 시간을 좀 갖자..."라고 말한다면 날벼락이겠지만 "우리 이제 그만 헤어져!"라고 말했..

소개팅어플이 모태솔로에게 독인 이유 [내부링크]

소개팅어플이 모태솔로에게 독인 이유 소개팅어플! 분명 좋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당신의 연애에 도움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모태솔로라면 그리고 이성을 만나는 창구를 오로지 소개팅 어플에서만 찾는다..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면 안되는 이유 일단 C양에게 둘중 하나만 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C양의 사연을 가만히 읽다보면 도대체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힘들다는 소리인지... 아니면 약속을 어겨서 화를낸것 뿐인데 이..

바람둥이를 만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바람둥이를 만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어쩌다 당신이 훈남을 발견했다면 그 훈남에게 마음을 홀딱 빼앗기기 전에 그 훈남이 가지고 있는 치명적인 위험성도 같이 고려해봐야한다. 먹음직스러운 크루아상에 당신..

소울메이트파티 시즌6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6 후기 아직... 6시밖에 안됐는데... 벌써 이렇게 어둡다니... 아무래도 이번 파티는 잘 되려나봅니다. (어두우니 게스트들이 서로의 본모습을 알수가 없는... 조명 메이크업!) 이래서 비닐로..

아무리 잘해줘도 남자친구가 몰라주는 이유 [내부링크]

아무리 잘해줘도 남자친구가 몰라주는 이유 사귀기 전에는 그렇게 애를 먹이다가도 일단 사귀고 나면 대부분의 여자들은 남자에게 매우 헌신적이다.(물론 헌신적인 만큼 닦달도...?;) 하지만 남자가 느끼기에도 그..

여자의 속마음을 말없이 간파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자의 속마음을 말없이 간파하는 방법 당신이 남자라면 여자와 대화를 나누다보면 자막없이 미드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곤 할것이다. 정신을 집중하고 잘 들으면 대충 뭘 말하고자 하는지 알것 같긴한데 뜬금없이..

사랑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사랑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어떡해? "사랑해... 그래도 우린 안맞는것 같아..."라며 이별을 통보하는 남자의 심리는 무엇일까? 자기가 조금만 더 노력해주면 될것을 사랑하지만 헤어지자니! 여자 입장에서는..

훈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호감표현 방법 [내부링크]

훈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호감표현 방법 술자리에서 연애가 어렵다는 친구에게 훈계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이세상에 얼마나 많은 연애전문가가 있는지 알수있다. "야! 그럴땐 튕겨야지!", "먼저 좋아하는걸 티..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이별녀들의 행동 [내부링크]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이별녀들의 행동 평소에는 여자에게 절절매던 남자도 이별의 순간앞에서는 한없이 차가워지고 매정해진다. 여자는 그간 자신에게 한없이 잘해주고 미안해하던 남자가 갑자기 돌변한것에 깜짝..

소개팅에서 폭탄을 만났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폭탄을 만났을때 대처법 부푼 마음을 안고나간 소개팅 자리,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 놔... 이게 뭐야..."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원빈을 바란건 아니었지만... 말이라도 통하는 남자이길 바랬건..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만나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만나봐야하는 이유 당신이 만나고 있는 남자가 어떤 남자인지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주저말고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만나보자. 옛말에 유유상종이라고 했다. 하는 일은 서로 다를지 몰라도 친..

선물 때문에 기분이 상한 S양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선물 때문에 기분이 상한 S양을 위한 충고 연인 사이에서 선물은 상당히 애매한 문제다. 마음같아서는 백화점 명품매장에서 서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가방을 골라 서로에게 턱턱 사주고 싶은게 사랑하는 사람..

남자친구와 크게 싸우지 않고 대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크게 싸우지 않고 대화하는 방법 남녀간의 싸움은 절대로 갑자기 큰소리로 시작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그냥 지나가는듯이 "오빠 이건 좀 아니지 않아?"로 시작하고 "내가 뭘! 그러는 넌 잘했어?"로 발..

고백했다가 차이고 후회하는 남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고백했다가 차이고 후회하는 남자의 문제점 혹시 태어나서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차였던 그 순간을 기억하는가? 숱한 밤을 뒤척이며 고민하고 갖가지 시나리오를 쓰며 성공확률을 계산했었던 기억말이다. 그러다 "..

남자친구의 마음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마음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방법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SNS상에 넘치는 글들을 읽으며 사람들은 멋드러진 말들을 잘한다. "틀린게 아니라 다른거야", "서로를 이해해야해", "남자와 여자는 생각이 다르..

봉구비어 간단하게 한잔하기 좋네 [내부링크]

봉구비어 간단하게 한잔하기 좋네 오피스텔 주변을 어슬렁거리다 발견한 봉구비어. 어디선가 한번 들어는 본듯한 상호였기에 한번쯤 가봐야지... 했었는데..  언제나 이렇게 사람이 복작복작여서 항상 포기.....

연락문제로 바가지긁히는 남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락문제로 바가지 긁히는 남자를 위한 충고 "오빠 왜 어제 연락없었어!?" 또시작이다... 사실 딱히 무슨 일이 있었던것은 아니다. 다만 정신없이 상사에게 쪼이고 무능력한 후임의 뒤치닥거리를 하다보니 하루가..

약속을 안지키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해결책 [내부링크]

약속을 안지키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해결책 약속이란 무엇일까? 일단 사전에는'다른 사람과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미리 정하여 둠. 또는 그렇게 정한 내용.'이라고 적혀있고 우리는 대략적으로 "꼭 지..

연락문제로 매일 싸우는 커플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락문제로 매일 싸우는 커플을 위한 충고 종로 별다방에서 이북을 보며 친구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디선가 익숙한 대화가 오고간다. "오빠 어제 뭐했어?", "응? 나 도서관에 있다가 친구들이랑 술한잔 하고 집에갔..

헤어지자는 이유가 궁금한 K양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헤어지자는 이유가 궁금한 K양을 위한 충고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에게 있어 "왜?"라는 질문은 매우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이별 통보를 받았다는것은 크건 작건 여자에게도 일정부분 문제가 있었던 것이고, 재회를..

훈남을 자연스레 유혹하는 부탁의 기술 [내부링크]

훈남을 자연스레 유혹하는 부탁의 기술 좋아하는 남자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모른다고 눈만 꿈뻑이며 남자를 바라보지 마랒. 정 다가갈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그에게 다가가 "~좀 부탁해요!"라고 말해라...

너무 잘나서 솔로인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너무 잘나서 솔로인 여자들을 위한 충고 너무 잘나서 솔로인 여자란 존재할까? 일단 스펙상으로는 분명 존재한다. 명문대 출신에 남들이 선망하는 직업, 그리고 투철한 자기관리로 다져진 호감형 외모를 가지고도..

남친의 이별통보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친의 이별통보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당신의 연애에서 이별이란 단어를 지우고 싶다면 제일먼저 해야할일은 당연히 "있을때 잘하는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방심하는 사이 당신의 실수들이 남자친구의 인내심..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현명한 대화법 [내부링크]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현명한 대화법 뜬금없이 남자친구의 입에서 "우리 그만 헤어져..."라는 말이 나오면 여자는 번개 같은 속도로 "이제 내가 싫어졌어?", "왜 갑자기 헤어지자고 하는거야?", "그래! 헤어..

남자친구와 싸울때 분위기를 반전시키는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싸울때 분위기를 반전시키는법 자랑은 아니지만 나는 상대가 남자든 여자든 논쟁을 하게되면 적어도 논쟁에서 만큼은 지는 법이 없었다. 일단 나는 내가 확실하지 않으면 논쟁을 시작하지 않았고, 내가..

남자를 지치게 만드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를 지치게 만드는 여자를 위한 충고 이별사연을 다루다보면 내 일도 아닌데 괜히 내가 다 답답하고 숨이 막힐것 같을 때가 많은데 오늘 다룰 J양의 경우가 그렇다. J양은 최대한 담담한 어투로 자신이 이별하..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체크리스트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이별녀들은 말한다. "이별통보를 받고 제가 얼마나 잘못했는지 깨달았어요! 정말 이번에 다시 사귀게 된다면 정말 잘할수 있을것 같아요..

왜 여자만 희생해야하냐고 묻는 R양에게 [내부링크]

왜 여자만 희생해야하냐고 묻는 R양에게 사실 나는 웬만해서는 댓글에 답변을 해주지 않는다. 과거 몇개의 글에 달린 댓글에 답변을 해줬다가 댓글로만 대하소설을 써본 경험이 수차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R..

어플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어플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을 수 있을까?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기 위한 최선은 남자친구의 이별통보를 겸허히 받아 들이고 서둘러 자신의 원래 자리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렇다고 각종 SNS의 친구를 끊고 아예..

당신의 남자친구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남자친구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 이유 남자친구의 행동을 지켜보는 당신 입장에서는 속이 터질수밖에 없다. 그냥 좋게 넘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당신의 두뇌 좌측 구석에서 "저번에 약속해놓고 또...

이별 후 폐인이 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 후 폐인이 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누구나 이별이 아프다는것을 알고있지만 개중에는 이별 때문에 아파하는것을 넘어 폐인이 되는 케이스를 심심찮게 볼수있다. 밥을 못먹는것은 기본이고 하루종일 눈물만..

남자친구와 싸우자마자 사과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싸우자마자 사과해야하는 이유 남자의 이별통보가 두렵나? 그렇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지 마라." 정말 이것만해도 당신이 남자에게 이별통보를 받고 비참하게 매달려야하는 확률..

좋아하는 남자와 빨리 친해지는법 3단계 [내부링크]

좋아하는 남자와 빨리 친해지는법 3단계 막연하게 "바로님! 저 좋아하는 남자가 생겼는데 어떻게 유혹해야하나요?"라고 물어보는 안타까운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뭐... "어떻게하면 서울대 갈수 있나요?"라고 묻..

남자를 구속하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를 구속하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남자의 애정이 식었다고 느끼는당신 혹시 "왜 연락을 잘 안해!", "누구랑 있어!?", "지금 어디야!?"라며 남자를 구속하고 있지는 않는가? 남자의 변치 않는 사랑을 바란다..

당신이 소개팅에서 에프터를 못받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소개팅에서 에프터를 못받는 이유 소개팅을 했다는 지인에게 "어때? 괜찮았어?"라고 물었을때 간혹 "뭐... 서로 맘에 안들었어"라며 심드렁하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말 이렇게 대충 넘어가도 괜찮은..

남친에게 헌신했는데 차였다는 여자의 착각 [내부링크]

남친에게 헌신했는데 차였다는 여자의 착각 수많은 이별상담을 통해 나는 깜짝 놀랄만한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는데 많은 여자들이 "헌신했더니... 헌신짝 되었어요..."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들..

연애트러블을 줄이는 현명한 대화법 3가지 [내부링크]

연애트러블을 줄이는 현명한 대화법 3가지 서로 사랑하자며 만난 커플이 왜 사소한 일들로 트러블을 일으키고 다신 안볼것 처럼 싸우는 것일까? 물론 여자는 "남자 먼저 잘못했다고요!"라고 말할것이고 남자는 "여..

툭하면 잠수타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대처법 [내부링크]

툭하면 잠수타는 남자친구의 심리와 대처법 M양의 남자친구(Y군)는 전생에 잠수함 함장이라도 역임했던 것일까? 화를 내면 바로 잠수에 들어가는 것은 기본이고 가끔은 아무일없을때도 셀프 잠수를 시전한다! 그나..

훈남을 짝사랑하는 여자의 순진한 착각 [내부링크]

훈남을 짝사랑하는 여자의 순진한 착각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누구나 셜록 홈즈가 된다. 상대의 의미없는 행동에도 여러가지 의미를 갖다 붙이고, 그 행동의 원인과 그 행동에 따른 여러가지 결과에 대해 고민하..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6 예약시작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파티 시즌6 예약시작 대한민국 최초! 참석하면 참석할수록 연애능력이 능력이 발전하는 파티! 러브트레이닝 파티 소울메이트파티 시즌6 일정이 잡혔습니다. 원래는  9월중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잦..

솔로탈출을 위해 주변을 잘 살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솔로탈출을 위해 주변을 잘 살펴야하는 이유 문득 막연하게 "외롭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괜히 쓸잘데기 없는 소개팅어플을 구동시키기 보다 자신의 주변에 어떤 남자들이 있는지를 잘 따져보자. 당신이 나쁘지..

싸울때 지난 얘기를 자꾸 꺼내는 남자 대처법 [내부링크]

싸울때 지난 얘기를 자꾸 꺼내는 남자 대처법 일단 논쟁이 시작되면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이고 뭐고 상대의 논리를 짓밟고 자신이 옳다는것을 입증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변한다. 하지만 상대의 논리를 무너뜨리고..

불행한 연애를 하는 여자들의 문제점 3가지 [내부링크]

불행한 연애를 하는 여자들의 문제점 3가지 이별상담을 하다보면 문득 "여자들은 왜 이렇게 이별에 아파하는걸까?"라는 생각이 들곤한다.  처음에는 상담을 요청하는  여자들의 말을 곧이 곧대로 믿고 "너무..

남자친구에게 잔소리를 하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남자친구에게 잔소리를 하는 여자의 문제점 "오빠가 생각이 있는건지 모르겠어요!"라며 남자친구의 선택을 못마땅해하는 O양은 이제 연애 4개월차 연애 새내기다. 처음 O양은 과대로서 과학우들을 잘 이끌면서 교..

짝사랑만 하는 사람들의 문제점 3가지 [내부링크]

짝사랑만 하는 사람들의 문제점 3가지 "바닐라로맨스님, 짝사랑때문에 너무 힘들어요!"라며 하소연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언제나 말한다. "짝사랑? 힘들 이유가 전혀 없어요~ 그냥 혼자서 김칫국만 안마시면 되요~"..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후기  시각은 5시... 남들은 한장 꽃단장할 시간이지만... THIS LOVE 스탭들은 저에게 마지막 점검 및 각종 숙지사항에 대해 브리핑을 받습니다. 다들... 대표가 일어나서 브리핑을 하..

훈남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 [내부링크]

훈남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 남자와 여자사이에서 '말이 통한다'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나보다 더 절실히 느껴본 사람은 없을것이다. 처음 만났을때 떨떠름 하다가도 일단 입을 열고 '대화'..

헤어진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여자의 문제점 일단 K양은 차분하다. 다른 이별녀들의 사연처럼 눈물과 콧물이 범람하고 밑도 끝도 없이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 방법을 알려주세요!"라고 말하지 않고 자신의 지..

연애할 상황이 아니라는 당신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애할 상황이 아니라는 당신을 위한 충고 혹시 당신은 누군가를 좋아하면서 "난 연애할 상황이 아냐..."라면서 연애를 시작하길 주저하고 있나? 그렇다면 헛생각은 집어치우고 당신만의 연애를 시작하자. 물..

당신이 남자친구에게 칭찬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남자친구에게 칭찬을 해야하는 이유 자~ 지금부터 매우 간단한 퀴즈를 하나 내겠다. "고래를 춤추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물론 당신은 켄 블랜차드는 모르겠지만 그가 쓴 불후의 명작을 떠올리며 "당..

여자를 쉽게 질려하는 남자의 연애 문제점 [내부링크]

여자를 쉽게 질려하는 남자의 연애 문제점 분명 남자가 여자를 꼬신게 맞다. 가만히 있는 여자에게 다가가 번호를 물어보고 데이트를 신청하고 먼저 연락을 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연락이 오고! 처음엔 의심스런 눈..

썸만 타다가 흐지부지되는 여자들의 문제점 [내부링크]

썸만 타다가 흐지부지되는 여자들의 문제점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면 커플라이프에 입성할것만 같은데... 이상하게도 옅은 핑크빛 기운이 감돌다가 흐지부지해지는 경우를 우리는 주변에서 또 자신의 옛 경..

납득할수 없는 이별통보를 하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납득할수 없는 이별통보를 하는 남자의 심리 "우리 이제 그만만나자..."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이별통보를 받고, 어떤 이는 "오빠 내가 정말 미안해!!!"라며 자신의 잘못을 떠올리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똑같이 "오..

자발적 솔로라고 주장하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자발적 솔로라고 주장하는 여자의 문제점 사람이란 원래 착각의 동물이다. 우주를 기준으로 보았을때에는 손톱밑에서 살고있는 박테리아만도 못한 존재이건만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하고 또..

미국에 사는 남자와 9년동안 연애중인 여자 [내부링크]

미국에 사는 남자와 9년동안 연애중인 여자 일단 Y양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싶다. Y양의 사연을 읽으며 그동안 잊고 있었던 '버디버디', '펜팔' 등의 오글오글거리던 추억들이 떠올라 하루종일 입가에 미소가 가..

짧은 연애를 반복하는 남자가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짧은 연애를 반복하는 남자가 위험한 이유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들은 이별통보란 상대와의 모든 관계가 하루 아침에 끝난다는 것으로 받아들이곤 하지만 실제로 이별통보 한번에 모든 관계가 끝나는..

흔남남친을 훈남남친으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흔남 남친을 훈남 남친으로 바꾸는 방법 우리는 언제나 행복 보다는 불만에 가득차있다. "연락좀 더 자주해주지", "맨날 똑같은 데이트...", "분위기 좋은곳도 가고싶은데..."와 같은 생각들은 평범한 연애를 하..

[네이트판19 1화] 몸매 관계 키스 [내부링크]

  [네이트판19 1화] 몸매 관계 키스 새로기획한 코너, 어디가서 듣지 못하는 말못한 고민들만 모았다! 수위조절상 이정도로 요약하는걸 양해해주길... [청취하기]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공지 많은 회의를 거치..

이별없이 연애트러블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별없이 연애트러블을 해결하는 방법 당신을 숨막히게 하고 가슴을 찢어지게하는 이별은 '연락횟수', '술자리', '친한 이성'등 의외로 사소한 이유로 시작된다. 물론 이 문제가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인것은 사..

소개팅에서 남자를 유혹하는 경청의 노하우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남자를 유혹하는 경청의 노하우 우리는 누구나 '경청'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 대화를 할때 무엇보다 '잘 들어주는 것'을 최고의 대화의 기술로 치켜세우지만 정작 어떻게..

남자를 유혹하려면 이름을 불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를 유혹하려면 이름을 불러야하는 이유 남자를 처음 알게되면 은근 호칭에 신경이 쓰인다. 당연히 XX씨 라고 부르면 될것 같지만 뭔가 오글오글 거리는 느낌이 들어 호칭을 빼고 용건만 전달하는 경우가 있..

[이게연애다 40화] 이태리에서 만난 훈남, 어떻게 꼬실까? [내부링크]

  이태리에서 만난 훈남, 어떻게 꼬실까? 바티칸 앞에서는 운명적인 만남! 나이도 어린것이 이렇게 훈훈해도 되는걸까? 하루동안의 짧은 만남이지만 뭔가 짜릿한 무엇인가를 느껴버린 L양! 하지만 훈남은 금방 한..

남자에게 튕기기전에 알아야할 연애상식 [내부링크]

  남자에게 튕기기전에 알아야할 연애상식 확실히 밀당을 잘하는 여자는 매력적이다. 분명 나에게 관심이 있는것 같으면서도 아닌것 같은... 종잡을수 없는 그녀의 매력은 남자로 하여금 주의를 더욱 집중시킨다..

훈남을 유혹하려면 음식을 흘려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훈남을 유혹하려면 음식을 흘려야하는 이유 나는 술자리를 좋아한다. 물론 알콜이 나를 기분 좋게 해주는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 술자리에는 국적불명, 출처불명의 각종 유혹의 기술들이 난무하기때문이다. 처..

훈남을 유혹하고싶은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훈남을 유혹하고 싶은 여자들을 위한 충고 훈남을 유혹하고 싶나? 그렇다면 당신이 훈남 앞에서 초조해하고, 어쩔줄 몰라하는것은 파블로프의 개가 종소리를 듣고 침을 흘렸던것처럼 조건반사적인 지극히 정상..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예약시작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5 예약시작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파티, 소울메이트파티가 5번째 파티를 준비중입니다. 지난 7월 27일 토요일에 미친연애 최정님과의 콜라보레이션파티 미친로맨스 프로젝트파티를 마치고 많은..

괜한 걱정만하다가 훈남을 놓쳐버린 여자 [내부링크]

  괜한 걱정만하다가 훈남을 놓쳐버린 여자 여자라면 누구나 괜찮은 능력과 훈훈한 외모, 그리고 번뜩이는 재치를 가진 훈남을 원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정작 훈남이 눈앞에 나타나고 심지어 내게 호감을 보인..

훈남의 애매한 행동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훈남의 애매한 행동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연애가 어려운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대에 대한 호감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기 때문이다. 누굴 좋아해도 아닌척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는게 이 바닥의 트랜드이..

미친로맨스파티 후기 [내부링크]

  미친로맨스파티 후기 일단, 파티를 함께 주최해주신 최정님과, 파티에 참가해주신 게스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신청을 받아다가보니 수원부터 광주 부산에서까지 미친로맨스파티에 참..

훈남을 찾아 헤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훈남을 찾아 헤매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친구들과 종로에서 굴보쌈집에서 소주를 들이키고 있을때 내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그 시간에 걸려오는 전화가 늘 그렇든 일단은 연애관련 상담요청이었고 상담을..

매달릴땐 언제고 연락이 뜸한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매달릴땐 언제고 연락이 뜸한 남자의 심리 사랑에 빠진 남자는 위험할 정도로 적극적이다. 여자가 괜찮다고 해도 과도하게 여자를 위해주고, 여자가 봐도 손발이 오그라드는 멘트와 행동들을 거리낌없이 남발한..

백수 남친이 못마땅한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백수 남친이 못마땅한 여자를 위한 충고 드라마 속 연애와 현실의 연애의 가장 큰 차이점은 현실 연애에서는 '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드라마 속 커플들은 어디서 돈이 그리도 샘솟는지 툭하면 여행을 가고, 일..

남자의 당황스러운 고백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의 당황스러운 고백에 대처하는 방법 뜬금없는 이별만큼이나 여자를 혼란스럽게 하는건 "얘랑 무슨 일이 있겠어~"라고 생각했던 남자에게서 마른하늘의 날벼락 같은 고백을 받았을 때이다. 나쁘지는 않았지..

남자에게 인기있는 사람들의 비결 3가지 [내부링크]

남자에게 인기있는 사람들의 비결 3가지 오늘부터 당신 주변에 남자에게 인기가 많은 여자들을 관찰해보자. 일단 여자는 가만히 있는데 남자들이 뒤에서 수근수근거리며 몇명의 남자들이 짝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 긴장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 긴장하지 않는 방법 서울의 모 대학교에 다니는 K군은 자타가 공인하는 이상하게도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만은 인삿말 조차 꺼내질 못한다. 그렇다고 K군이 원래 내성적인 성격이냐? 그건 또..

훈남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3가지 습관 [내부링크]

훈남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3가지 습관 많은 사람들은 이성을 유혹하는 필살기를 찾지만 확실한건 이성을 한방에 유혹할수 있는 필살기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누구나 필살 멘트와, 필살 데이트 장소 한둘쯤..

조급함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조급함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연애가 어렵나?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연애는 누구에게나 쉽다! 다만 당신이 너무 급하게 생각을 할뿐인거다.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해서는 아무리 배가 고파도 뜸..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알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알수 없는 이유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누구나 수읽기 싸움에 빠지게 된다. "저 행동의 의미는 무엇일까?", "왜 내게 잘해주지?", "저 사람... 날 좋아하는 건가...?" 따위의 생각들로..

소개팅에서 훈남을 사로잡는 질문법 2가지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훈남을 사로잡는 질문법 2가지 얼마전 내게 상담을 요청했던 L양의 고민은 남자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많이 보이다가도 이내 연락이 뜸해진다는 것이었다. 누구나 한눈에 반해버릴 외모는 아니지만 가만..

남자에게 매달려도 차일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에게 매달려도 차일수 밖에 없는 이유 남자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는 너무나 당황스럽다. 그동안 자신이 온갖 짜증과 투정을 부려도 어색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을 다독여주고 달래주던 남자친구인데, 눈..

당신이 헤어지자는 남자를 잡을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헤어지자는 남자를 잡을수 없는 이유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으려는 여자들의 절박함은 상상을 초월한다. 단순히 "오빠와 헤어질수가 없어요"의 수준이 아니라 대부분 "오빠 없이는 이 세상을 살아갈..

이별을 결심하기전에 생각해봐야할 것들 [내부링크]

이별을 결심하기전에 생각해봐야할 것들 만약 당신이 이별을 결심했다면, 그리고 그 결심에 0.1g의 후회도 없을것 같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이별통보를 전해라. 하지만 뭔가 찝찝하고 이별통보가 쉽게 나오지..

미친로맨스 2차 공지 [내부링크]

미친로맨스 2차 공지 미친연애 '최정'과 평범남 '바닐라로맨스'의 콜라보레이션파티 '미친로맨스' 첫공지가 나가고 정말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받게 되어 기쁘기도 하면서 한편으론 놀랐습니다;;; 너무 많은 신청이..

남자에게 쉬운여자가 되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에게 쉬운여자가 되어야하는 이유 대한민국에 살고있는 수많은 여자들은 한가지 불치의 병에 걸린듯하다. 아직 정식 병명은 없지만 굳이 병명을 붙이자면... '쉬운여자공포증' 정도가 될것같다. 좋아하는 사람..

[이게연애다 31화] 결혼을 앞두고 클럽에 다녀온 여자 [내부링크]

  결혼을 앞두고 클럽에 다녀온여자 쿨해도 너무 쿨한 남자친구 나를 믿는건지, 쿨한척을 하는건지, 클럽을 다녀온다고 해도 "그래~ 조심히 다녀와!"하는 남자친구, 처음에는 섭섭했지만 자신을 믿어주는 남자친..

소개팅 어플하다 걸린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소개팅 어플하다 걸린 남자친구 어떡해? 소개팅 어플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성과 연락을 주고 받을수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장점이, 솔로뿐만이 아니라 이미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들에게도..

남자에게 쉽게 화내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에게 쉽게 화내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연애하다보면 방금까지 하하호호 웃다가도 갑자기 명치끝에서 부터 뜨거운 무엇인가 불쑥 튀어오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물론 당신도 상대에게 화를 내기보다 대화를..

남자가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할때 대처법 [내부링크]

남자가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할때 대처법 여자에게 직접적으로 이별통보를 하기 힘들때, 남자들은 주로 "나 아무래도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것같아."라는 말을 하곤한다. 이때 차라리 바보처럼 "아... 남친이 시간..

미친로맨스프로젝트파티 공지 [내부링크]

*미친로맨스프로젝트(가칭) 공지* "바로야, 여친(남친)이랑 휴가도 못가는 솔로들을 위한 파티하나 만들어봐라" "최정이다." 라는 말로 시작해 몸에좋은 독설?을 뿜어내는 정이형의 말 한마디에 이번 파티는 기획..

남자를 의심하는 집착녀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를 의심하는 집착녀들을 위한 충고 처음엔 분명 "혹시..."로 시작했는데 어느순간 "어디야?"로 발전하고 이후 "여자랑 있지!?"으로 끝을 맺는 집착과 구속은 남자들이 가장 질색하는 패턴이다. 남자입장에서는..

헤어진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잘해주는 이유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잘해주는 이유 이별의 순간, 우리는 이제곧 헤어진 연인과 수많은 딜을 한다. "내가 마음정리될때까지만 내 곁에 있어줘", "그냥 좋은 친구로라도 지내면 안될까?", "그러지 말고 우리..

솔로탈출을 꿈꾸는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솔로탈출을 꿈꾸는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스스로가 솔로탈출을 하기엔 부족한 스펙이라고 비난하지말자. 모든 이성을 유혹하기 위해서는 외모, 재력, 유머라는 3박자를 갖춰야할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60억 인..

남자가 당신에게 자주 연락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남자가 당신에게 자주 연락하게 만드는법 대부분의 연애고민 사연에는 연락에 관한 내용이 빠지지않고 등장한다. "평소엔 연락을 잘하다가 갑자기 연락이 줄었어요...", "연락이 잘 안되는걸 보니 아무래도 마음이..

결혼문제로 이별하게된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결혼문제로 이별하게된 여자를 위한 충고 행복해야하고 축복받아야할 결혼이지만 그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절대로 행복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대부분 생각지 못했던 이런 저런 문제들이 발생하며 몇일전까지..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후기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후기 지난 22일 토요일 종로에서 매우 품격?있는 소울메이트파티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기획하고 운영을 했으니 그 퀄리티란.... 훗...? 파티시작 2시간 전, THIS LOVE스탭들은 파티장소에..

모태솔로가 연애를 책으로 배워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모태솔로가 연애를 책으로 배워야하는 이유 멋진 소묘를 그리기 위해서는 먼저 지루한 선연습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당신은 모태솔로인가? 그렇다면 어줍잖은 고백을 하기보다 연애서적을 펴자, 당신에게 필요..

[이게연애다 30화] 못생긴남자친구가 바람을!? 멘붕온 L양 [내부링크]

  못생긴남자친구가 바람은!? 멘붕온 L양 얼굴값하는 남자들에게 질려 이제는 진실한 사랑을 하겠다며 결심한 L양, 절대로 바람 못? 필것같은 남자를 만나 행복한 연애를 시작했는데... 헐... 이자식도 바람을!?..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들의 잘못된 생각 [내부링크]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들의 잘못된 생각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어렵다..."라고 말한다. 하긴, 말하지 않아도 상대의 속마음을 알고싶어지고, 안될걸 알면서도 고백하고 싶고 또 붙잡고 싶어지는게 연애이니 확..

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키는 방법 당신은 어떤 남자친구를 바라는가? 당신이 대한민국 보통의 여자라면 아마도 "나만 사랑해주는 남자", "자주 연락하며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남자", "기념일을 센스있게..

[이게연애다 29화] 평소엔 무뚝뚝하다 술만 마시면 변하는 남자 [내부링크]

  평소엔 무뚝뚝하다 술만 마시면 변하는 남자 사정상 비밀연애를 시작할수밖에 없었던 K양, 하지만 회사 동료들앞에서는 하하호호 웃으면서 K양 앞에서면 부자연스러울정도로 외면하는 모습에 상처를 받고 있는..

이별통보를 부르는 여자들의 대화패턴 [내부링크]

  이별통보를 부르는 여자들의 대화패턴 이별녀들의 이별스토리를 티슈를 움켜쥐며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고개가 갸우뚱해질때가 있다. 이별녀들은 너무나 당연하게, 대수롭지 않게 말하는데 내 머릿속에는 "어떻..

천생연분을 찾아헤매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천생연분을 찾아헤매는 여자를 위한 충고 당신에게 딱 어울리는 그리고 당신과 잘될 확률이 높은 그런 천생연분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멀리볼게 아니라 일단 당신 주위를 둘러봐야한다. 언제나 그렇듯..

연애트러블에 대처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연애트러블에 대처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 다들 알고 있겠지만 연애트러블이란 죽느냐 사느냐와 같은 큰일로 벌어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연애트러블을 경우 "상대가 조금만 더 신경써줬으면...", "나를 조금더..

[이게연애다 28화] 혼전순결을 지키고싶은여자! [내부링크]

  혼전순결을 지키고싶은 여자, 어떡해야할까? 혼전순결을 지키고싶지만 만나는 남자마다 은근히 관계를 원하는모습에 남자란 존재에 회의감이든다는 여자, 이놈은 괜찮겠지... 생각하며 만났더니 2년이 지나자..

당신이 남자에게 화를 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남자에게 화를 내면 안되는 이유 남자친구가 당시에게 잘못을 했다. 그렇다면 당신은 남자친구를 향해 무엇을 해야할까? 아마도 이 질문에 여러 답이 나올수 있겠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을..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공지 [내부링크]

  소울메이트파티 시즌4 공지 소울메이트파티가 2주도 안남았습니다. 대충 게스트들 모집이 완료되가고 있고, (고민중인분은 서둘러주세요.) 최종회의만 앞두고 있네요. 매 파티가 힘들었지만 이번은 정말 이런..

훈남의 속마음을 간파하는 3가지 충고 [내부링크]

훈남의 속마음을 간파하는 3가지 충고 꽃다발을 받고 눈물흘리는것은 감동을 받아서일수도 있지만 그 사람이 심한 꽃가루 알러지를 가지고 있어서일수도 있다. 훈남의 속마음을 알고 싶나? 그렇다면 일단 관찰해..

[이게연애다 27화] 헤어지고 곧바로 게임상에서 여친을 만든남자 [내부링크]

헤어지고 곧바로 게임상에서 여친을 만든남자 처음보자마자 고백을하는 패기만 보고 사귀어 주었거늘... 모든 연애를 집에서만 하자는 남자, 처음엔 그러려니, 집에서 밥먹고 영화보고 맞춰주었거늘 집에서하는 데..

남자가 당신에게 미안해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가 당신에게 미안해하지 않는 이유 여자입장에서는 억울한 일이겠지만 남자는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여자가 보기엔 '줄어드는 연락', '다른여자와의 연락', '과도한 취미생활', '기념..

죽도록 사랑해도 헤어져야하는 상황 3가지 [내부링크]

  죽도록 사랑해도 헤어져야하는 상황 3가지 과연 돌아선 남자친구를 잡을수 있을까? 물론 돌아서는 남자친구를 하루아침에 뿅! 하고 되돌아오게 할수는 없겠지만 당신이 가만히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자신의..

[이게연애다 26화] 바빠서 잘 못해준다는 남자, 어떡해야할까? [내부링크]

바빠서 잘 못해준다는 남자, 어떡해야할까? 능력있는 남자를 만나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바빠서 자신에게 전념하지 못하는 남자친구를 보며 역시 바쁜 남자는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 J양! 이상하게 주변의..

문제를 회피하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법 [내부링크]

문제를 회피하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법 남자와 여자는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다. 또한 서로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마져 다르다. 이런 이유로 남자와 여자는 연애를 시작하였을때 크고 작은 트러블을 겪게된다. 여기..

남자친구를 의심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친구를 의심하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상대의 마음이 의심스러울때 딱 한가지만 떠올려보자. "혹시 내가 사소한 일을 너무 부풀려 생각하는것은 아닐까?"라고 말이다. 초록색 레고블럭보고 개구리를 떠올..

[이게연애다 25화] 원나잇이 아닌 장기적인 연애를 하고픈 여자 [내부링크]

원나잇이 아닌 장기적인 연애를 하고픈 여자 첫남자친구와의 상처로 인해 남자에 대한 불신을 갖게 되었다는 H양, 남자를 진지하게 만나고 싶지만 남자가 다가오면 "저놈도 첫남친과 같은 생각인가!?"라는 생각이..

남자친구와 현명하게 다투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현명하게 다투는 방법 3가지 전혀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남녀가 연애를 하면 다투는게 당연하다. 하지만 꼭 기억해야하는것은 다툴땐 다투더라도 만나서 그리고 룰을 지키며 싸워야한다는 것이다...

이별통보 받은 여자의 쓸데없는 연애고민 [내부링크]

이별통보 받은 여자의 쓸데없는 연애고민 항상 비슷한 메일을 받다보니 나도 사람인지라 가끔은 "뭐야... 이거 저번에 똑같은 고민보낸 사람아냐?"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다. 물론 확인을 해보면 확실히 다른 사람..

[이게연애다 23화] 유부남을 잊을수 없다는 여자, 어떡해야할까? [내부링크]

  유부남을 잊을수 없다는 여자, 어떡해야할까? 처음엔 그저 가볍게 시작한거였는데... 수년을 유부남의 매력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H양, 대체 유부남의 매력이 뭐길래!? 처음 사장과 직원의 관계에서 내연관계로,..

다맞춰주고도 이별통보받은 여자의 실수 [내부링크]

다맞춰주고도 이별통보받은 여자의 실수 잘나가던 연애도 하루아침에 무너뜨리는 한가지 생각이 있으니 바로 "왜 나만?"이라는 생각이다. "왜 나만 맞춰줘야해?", "남친이면 이정도는 해줘야지?", "다른 커플을..

훈남과의 애매한 관계, 어떡해야할까? [내부링크]

훈남과의 애매한 관계, 어떡해야할까? 나는 매우 관대한 사람이다. 웬만한 장난, 농담에는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하지만 때론 별것도 아닌것에 버럭 화를 낼때가 있는데 바로 '줄듯 안줄듯 놀릴때'이다. 나의의..

[이게연애다 22화] 100명의 남자와 사귀어봤다는 여자친구 [내부링크]

  100명의 남자와 사귀어봤다는 여자친구 어떡해? 내 여자친구는 100명의 남자와 사귀어봤다!? 자칭 연애박사 여자친구를 둔 모태솔로, 자기는 나름대로 잘 한다고 하는데, 여자친구는 뭔가 못마땅한지 핀잔만 줄..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 필요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 필요가 없는 이유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덜덜 떨릴땐 그 떨림을 당연히 여기며 덜덜 떨고있지말고 당신의 떨림에 손전등을 비춰봐라. 처음엔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이..

남자친구와 자주 싸우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자주 싸우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연애를 하다보면 서로 의견차가 벌어지고 가끔은 다신 안볼것 처럼 싸우기도 한다. 새삼 새로울것도 없는 사실이지만 만약 그 빈도수가 지나치게 잦다면 그건 단순히 연..

[이게연애다 21화] 두 남자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는 여자 어떡해? [내부링크]

  두 남자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는 여자(빡침주의) 잦은 다툼으로 힘이들어 남자친구를 하나더 만든 우유부단녀(이하 유부녀) 읭? 새 남친에게 잘 해주려 했지만 자꾸 전 남친이 떠오르는데... 읭!?!? 전 남친에게..

남친의 속마음을 파악하고 위로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친의 속마음을 파악하고 위로하는 방법 남자란 동물은 유혹하기란 쉽지만 속마음을 파악하기란 너무도 어렵다. 왜냐하면 남자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것에 서툰것은 물론이며 자신의 감정을 풀어내는것을..

남자가 당신의 유혹에 넘어오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가 당신의 유혹에 넘어오지 않는 이유 나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먼저 다가가 유혹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특히나 연애에 있어서 수동적인 성향을 보이는 여자들에게는 더욱..

[이게연애다 20화] 먼저 좋다더니 연락을 하지 않는 남자 그 이유는? [내부링크]

  먼저 좋다더니 연락을 하지 않는 남자 그이유는? 분명 초반에는 적극적이었는데... 여자가 너무 적극적이면 매력없어 보일까봐 조금 소극적이었을 뿐이었는데... 지인에게 "쟤 반응이 없어서 재미없어!"라고 말..

남자들을 사로잡는 여우녀들의 3가지 조건 [내부링크]

남자들을 사로잡는 여우녀의 3가지 조건 남자를 유혹하고 싶다면 인기있는는 장난감의 특징에 주목해라. 작동하기 어렵지 않으면서도 함께하면 밤을 지새울만큼 재미있고 마지막으로 자기가 잘하고 있다고 느..

남친있는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들의 착각 [내부링크]

  남친있는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들의 착각 골키퍼 있다고 골 안들어가겠냐만은 확실히 남자친구있는 여자를 좋아한다는것은 힘든일일 것이다. 여자를 유혹한다는것도 힘든일인데 거기에 임자있는 여자를 유혹한..

훈남에게 세번이나 차인 여자 그 이유는? [내부링크]

훈남에게 세번이나 차인 여자 그 이유는? 나는 언제나 여자들에게 보다 연애에 적극적일것을 주문한다. 확실히 우리나라 여자들의 연애 방식은 감나무 밑에서 감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식의 소극적인 경우가 많..

딴짓하다 걸린 남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딴짓하다 걸린 남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선천적으로 멀티플레이가 안된다는 남자건만 여자가 보기엔 왜그리도 멀티플레이를 잘하는지... 바쁘다고 연락도 잘안하면서 다른 여자지인들과는 달달한 연락을 주고..

[이게연애다 19화] 밀당을 하지 않으면 남자가 질려할까? [내부링크]

   밀당을 하지 않으면 남자가 질려할까? 너무 사랑하는 남자친구이기에 싫은소리 한번 못하고 남자에게 맞춰주었는데 이런 여자의 마음을 알아주지도 않고 갈수록 더 틀어지는 연애관계! 어쩔수 없어서 서로 헤..

남자의 휴대폰을 훔쳐보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남자의 휴대폰을 훔쳐보는 여자의 문제점 상담을 하다보면 여자들이 내뱉는 말에 깜짝깜짝 놀랄때가 많다. 특히나 연애를 시작하면 모든것을 공유해야한다는 그녀들의 생각은 나로썬 도저히 받아들이기 힘들다. 또..

관계에 집착하는 여자들의 안타까운 실수 [내부링크]

  관계에 집착하는 여자들의 안타까운 실수 일단 여기서 말하는 관계를 스킨십으로 생각하고 들어왔을 여러 음란마귀 여러분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내가 말하는 관계란 음란마귀들이 생각하는 야릇한..

[이게연애다 18화] 여친있는 남자와의 썸! 어떡해야하나? [내부링크]

  여친있는 남자와의 썸! 어떡해야하나? 연애는 타이밍이라고 했던가? 일단 훈남을 발견하고 기회를 엿보고 있는 찰나 다른 여자의 남자가 되어버린 훈남! 기껏포기하고 있었건만... 1년후의 우연한 재회는 대체..

[이게연애다 17화] 여자후배를 챙겨주고 싶다는 남자친구 어떡해!? [내부링크]

  여자후배를 챙겨주고 싶다는 남자친구 어떡해? 전역하더니 여자후배들에 둘러싸인 남자친구! 불안한 나날들을 보내던 어느날! 갑자기 얼마전 남자친구와 헤어져 힘들어하는 여자후배를 챙겨주고 싶다고 말하는..

남자만 믿고 유학을 가겠다는 K양에게 [내부링크]

남자만 믿고 유학을 가겠다는 K양에게 연애블로그를 운영하며 수많은 사연을 다루다보니 이제는 메일 제목과 첫 단락만 읽어도 대충 메일의 내용이 감이 잡히곤 한다. 물론 이런 현상이 좋은것은 아니라고 생각한..

이별통보를 준비하는 남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통보를 준비하는 남자들을 위한 충고 그간 숱한 이별관련 상담을 하며 지쳐있던 내게 어제밤 불현듯 이런 생각이 떠올랐다. "이별통보에 멘붕하는 여자들을 위하는 글이 아닌 이별통보를 준비하는 남자들을..

당신에게 연애학습이 필요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당신에게 연애학습이 필요한 이유 3가지 가끔씩 내글이 다음 메인에 걸려 하루에 20~30만명의 방문자가 쏟아져 들어올때마다 꼭 두어개씩 달리는 스테디셀러 댓글들이 있다. 바로 "연애 공부할시간에 스펙이나 쌓..

다른여자와 연락하는 남자친구 대처법 [내부링크]

  다른여자와 연락하는 남자친구 대처법 한가로운 주말의 저녁, 남자친구와 새콤한 오렌지에이드를 마시며 달콤한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남자친구의 핸드폰에 진동이 울리며 팝업창이 뜬다. "오빠 뭐해요?" 순간..

[이게연애다 15화] 술자리에서 훈남을 유혹하는 검증된 방법은? [내부링크]

  술자리에서 훈남을 유혹하는 검증된 방법은? 꺼져가던 썸의 불씨를 적극적인 대시로 다시 살려낸 미디움녀! 이번주에 술자리를 약속하고 기대에 차있는데... 대체 술자리에서 어떻게 해야할까? 남자가 술자리에..

짝사랑만 하는 여자들의 잘못된 연애 상식 [내부링크]

  짝사랑만 하는 여자들의 잘못된 연애 상식 핑계없는 무덤은 없다고 하던가? 남들은 다들 잘만하는 연애에 힘겨워하는 사람들은 저마다의 논리적인 핑계로 무장하여 자기가 연애를 할수 없는 현 상황을 합리화하..

[이게연애다 14화] 지금은 연애할 상황이 아니라는 그 놈,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지금은 연애할 상황이 아니라는 그놈, 어떻게 할까? 매력은 있지만 뭔가 위험해 보이던 그놈, 경계를 풀지 않고 조금씩 만나고 싶었건만... 어디 마음이 그렇게 되던가... 마음은 홀딱 빠져버렸는데... 그 놈은..

반전매력으로 솔로탈출하기 3단계 전략 [내부링크]

반전매력으로 솔로탈출하기 3단계 전략 솔로탈출을 위해 솔로들은 어떤 매력을 갖춰야할까? 역시 요즘 대세인 나쁜남자? 시크녀? 아니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여)자? 어떤 매력이든 좋다 우선 자신에게 가장..

상대에게 불만을 느끼는 커플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상대에게 불만을 느끼는 커플을 위한 충고 사람을 만날때 상대의 장단점을 구별하지 마라, 어차피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거고 또 단점을 달리 생각해보면 또다른 장점이 될수도 있는것이니 말이다. 당신이..

철벽녀들이 알아야할 연애상식 3가지 [내부링크]

  철벽녀들이 알아야할 연애상식 3가지 대부분의 긴 솔로생활을 즐기고? 있는 솔로들은 성격이 극도로 소심하거나, 자신을 가꾸는데에 심하게? 소홀하거나 하여간  첫인상만 봐도 "저러니 여태 솔로지..."라는..

[이게연애다 13화] 초반 분위기는 좋았는데 갑자기 식어버린 남자, 어떡해야할까? [내부링크]

  갑자기 식어버린 남자 어떡해야할까? 데이트신청도 먼저하고! 스킨십도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남자! 당연히 여자에게 관심이 많았던것 아닐까? 하지만 얼마되지않아 연락이 줄어들기 시작하는데... 아무래도 아..

남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여자들의 멘트 [내부링크]

남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여자들의 멘트 확실히 대한민국의 연애는 아무리 봐도 여자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연애 기본 상식만 따져봐도 남자는 "남자들이 동굴에 들어가면 일단 기다리는게 답!"정도가 연애상식백..

헤어진 남자친구 붙잡았지만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 붙잡았지만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모든 이별녀들의 꿈! 재회! 정말 행복하기만할까? 다시 만나면 예전처럼 행복할줄 알았는데 막상 재회를 하고 보니 설렘도 없고 마냥 덤덤하기만... 어째서..

바람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현명한 예방책 [내부링크]

바람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현명한 예방책 사귀는 사람이 있으면서 한눈을 판다는것은 확실히 권장할만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여자들에게 불편한 진실은 여자에 비해 남자는 외도는 사회적으로 어느정도 용인되..

블랙데이를 맞는 모태솔로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블랙데이를 맞는 모태솔로들을 위한 충고 내일이면 중화요리 사장님들은 함박웃음을 지을것이며 이 글을 읽는 당신은 눈물로 묽어진 짜장면을 먹는 블랙데이다. 개인적으로 매달있는 출처불명의 14일 기념일..

남친에게 꼬리치는 여자후배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남친에게 꼬리치는 여자후배 어떻게 해야할까? 잘난 남자친구 둬도 문제다? 여친이 바쁜틈을 타 남친에게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어 대는 여우같은 여자후배! 남친이라는 놈은 여친 속이 새까맣게 타들어가는것도..

남자를 질리게만드는 여자들의 대화법 [내부링크]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여자들의 대화법 개인적으로 나는 내 나이 또래들중 그 누구보다 많은 여자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자부한다. 이건 이 여자 저 여자 꼬셨다는 얘기가 아니다.(그럴 능력도 없다.) 다만 나란..

순진한 여자를 속이는 나쁜남자들의 수법 [내부링크]

  순진한 여자를 속이는 나쁜남자들의 수법 포털에 올라오는 기사들을 읽다보면 정말 어처구니없는 방법으로 남자에게 속아 피해를 입는 여자들의 이야기들을 접하곤 한다. 똑똑하고 예민한 여자들이 어떻게 이런..

3년간 오빠동생사이를 극복하고 연인으로 가려면? [내부링크]

  3년간의 오빠동생사이를 극복하고 연인으로 가려면? 3년간 동호회의 꽃으로 군림하던 꽃녀! 그동안 그저 친한 오빠라고만 생각했던 오빠에게 남자의 감정을 느껴버렸다! 3년동안 그저 친한 오빠동생 사이일 뿐..

훈남을 유혹하고 싶은 모쏠녀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훈남을 유혹하고 싶은 모쏠녀를 위한 충고 이제 완연한 봄인가보다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류의 상담보다는 "상대를 꼬시고 싶어요!"류의 상담이 늘어나는걸 보면 말이다. 내 주제..

튕기다가 연애를 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튕기다가 연애를 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여자는 튕겨야해!"라고 생각하며 잘될뻔한 연애도 망쳐버리는 여자들아 제발 명심해라. 도도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없다. 다만 여자의 매력이 푹 빠졌을때 여자..

너무 사랑했던 남자의 이별통보, 되돌릴 방법은? [내부링크]

  너무 사랑했던 남자의 이별통보, 되돌릴 방법은? 왜 너무 사랑을하면 상대는 갑갑함을 느낄까? 주체할수 없는 마음에 남자의 친구들앞에서 술꼬장까지 부린 집착녀, 다시 한번만 기회가 될아온다면 정말 최고의..

장수 커플이 되기위해 알아야할 세가지 [내부링크]

  장수 커플이 되기위해 알아야할 세가지 사랑을 시작하는 것보다 어려운 것이 바로 사랑을 유지하는 것이다. 사랑을 시작하는 것쯤이야 갖은 꼼수와 허풍의 도움을 받을수 있겠지만 사랑을 유지한다는 것은 절대..

협력업체의 훈훈한 그 남자! 어떻게 꼬실수 있을까? [내부링크]

  협력업체의 훈훈한 그 남자! 어떻게 꼬실수 있을까? 어째서 훈남들은 내 바로 옆이 아닌 살짝 떨어진 곳에서 보이는 것일까? 지루하기만한 직장생활을 블링블링하게 만들어준 협력업체의 훈훈한 그 남자! 슬쩍..

나쁜남자에게 헌신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나쁜남자에게 헌신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여자들은 나쁜남자를 좋아한다는 말이 사실일까? 내게 날아드는 이별상담들을 분석해보면 남자가 착하거나 평범한 경우 "어떻게 제게 이럴수 있죠!?", "그런 모습에 저..

연락문제로 싸우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락문제로 싸우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여자들아, 남자에게 "오빤 왜 연락잘안해!?"라고 윽박지르기 전에 왜 연락이 중요한지 설명해줘라. 남자는 왜 연락을 자주해야하는지 모른다. 그리고 남자들아 "대체 무..

오랜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방법 사람들중에는 가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데도 "그래도 혹시...", "아닐거야...", "오히려 이런 상황이 더 힘들어!"라면서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사연의 주인공 J양..

난 예쁜데 그 남자는 왜 연락을 안하지? [내부링크]

난 예쁜데 그 남자는 왜 연락을 안하지? 여자는 물론 남자들에게도 "몸매 죽인다!", "100미터 미녀!", "S라인!"등의 칭찬을 듣는 외모! 소개팅과 같은 자리에서는 다소 조용하지만 조금만 친해져도 살가운 성격의..

더블루힐 여기가 콘도야 신혼집이야? [내부링크]

더블루힐 여기가 콘도야 신혼집이야?  하루죙일 주문진을 씹고 물고 뜯다 보니 어느새 칠흑같은 밤이 되었네요;;; 여행하면 펜션 or 호텔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주문진 여행때는 콘도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솔로들이 알아야하는 연애상식 세가지 [내부링크]

  솔로들이 알아야하는 연애상식 세가지 내게 상담 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의 95%는 솔로다. 원래 타고나길 솔로였든, 아니면 상대를 지치게 만들어 강제로 솔로가 되었든 하여간 짝없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사..

헷갈리는 남자의 행동에 휘둘리지 않는법 [내부링크]

  헷갈리는 남자의 행동에 휘둘리지 않는법 남녀 가릴것 없이 모든 연愛인들은 상대에게 휘둘리지 않는, 보다 자기주도적인 연애를 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실상은 맘에없는 상대에게는 적당히 감정조절을 하며 관..

갑자기 헤어지자는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갑자기 헤어지자는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이별은 절대로 갑자기 찾아오지 않는다. 다만 당신이 남자친구의 소리없는 절규를 듣지 못했을 뿐이다. - 싱가폴에서 진행된 Bose 헤드폰 광고 이 세상에 갑자기 찾아..

만나자더니 시큰둥한 맞선녀, 그 이유는? [내부링크]

  만나자더니 시큰둥한 맞선녀, 그 이유는? 공부만 열심히해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면 여자가 줄을 설줄 알았던 모범생 맞선남, 하지만 현실은 그저 모태솔로... 이모님의 소개로 맞선자리에 나갔지만 결과는.....

바다가 통째로!? 주문진맛집 주문진횟집 테라스J [내부링크]

  바다가 통째로!? 주문진맛집 주문진횟집 테라스J 바닷가에 갔으니 회를 안먹을수가 없지... 버X니 맛집 어플에서 강력추천하는 주문진맛집 주문진횟집 테라스J!  근데... 횟집에 왠 풀장? 족욕이라도 하라는..

[솔로탈출파티] 소울메이트 시즌3 그랜드 오픈! [내부링크]

  [솔로탈출파티] 소울메이트 시즌3 그랜드 오픈! 드디어 소울메이트 시즌3의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사전 예약해주신 분들에게 따로 연락을 못드렸던 것은 장소 섭외 문제와 스탭들의 스케줄문제로 자칫..

여자로 느껴지지 않는 다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여자로 느껴지지 않는 다는 남자의 심리 수많은 이별 통보중에 최악의 이별통보는 무엇일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너를 더이상 감당하지 못하겠어!", "너를 이제 놓아줄께...", "나 다른 사람이 좋아졌어.....

이사부크루즈, 혀와 눈이 호강하는 선상파티! [내부링크]

  이사부크루즈, 혀와 눈이 호강하는 선상파티!  강원도 화천에서 군생활을 했던 나는 앞으로는 절대! 기필코 무슨일이 있어도 강원도 땅을 밟지 않겠노라 다짐했었습니다. (주변 군필자들에게 이유 물어보면 이..

사소한 오해로 헤어지는 커플의 문제점 [내부링크]

  사소한 오해로 헤어지는 커플의 문제점 당신이 누구나와 트러블 없이 대화를 하고 싶다면 딱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기준에서 생각한다" 이왕이면 세상 사람들이 데일 카네기나 바닐라로..

[이게연애다 5화] 공기업 취업하더니 결혼에 자신없다는 그놈! [내부링크]

공기업 취업하더니 결혼에 자신없다는 그놈! 고난의 취준생을 먹여살려 놨더니 공기업에 붙자마자 결혼에 자신없다며 은연중에 이별을 암시하는 남자친구, 그놈은 80년대 고시공부 뒷바라지해준 조강지처를 차버린..

이게연애다 4화 + 소울메이트 시즌3 공지 [내부링크]

  이게연애다 4화 + 소울메이트 시즌3 공지 모든 남자들의 로망! '편의점 그녀'에 푹 빠져버린 모태솔로 K군! 자신을 각인시키기 위해 일주일째 콜드식스를 한캔씩 사고 있다는데... 서로 아무런 접점도 없는 편..

과거 이야기를 꺼내서 연애를 망치는 남자 [내부링크]

  과거 이야기를 꺼내서 연애를 망치는 남자 남자들아 연애를 시작하고 여자에게 뭔가를 털어놓고 싶을때 딱 하나만 생각하자, 아무것도 감추지 않은 100% 당신의 모습은 여자에게 부담스럽고 또 연애트러블을..

타이밍 때문에 남자를 놓치는 여자의 실수 [내부링크]

  타이밍 때문에 남자를 놓치는 여자의 실수 혹자는 "연애란 타이밍!"이라고 말한다. 절대로 싫을 것만 같던 사람이 어느 타이밍엔 꽤 괜찮은 연애상대로 보이기도 하고 괜찮다고 생각한 사람이 어느 순간 최악의..

모태솔로가 훈남과 어울려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모태솔로가 훈남과 어울려야 하는 이유 모태솔로 탈출을 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우선 자신의 스타일을 가꾸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 거침없이 자신을 집어 던지고, 실력있는 연애구루를 찾아 자신의 문제점과..

화이트데이를 맞는 남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화이트데이를 맞는 남자들을 위한 충고 내일은 남자들이 한달전에 먹었던 초콜렛을 토해내는 날이다...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가 일본제과업체의 계략에 의한 의미없는 날임을 아고 있을..

[이게연애다 3화]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았더니 기고만장!? [내부링크]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았더니 기고만장!? 많은 여자들이 바라는 재회... 막상 재회를 하고 나면 다시 연애초기로 돌아가는 것일까? 아쉽게도 절대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막상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고..

소개팅에 미니스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소개팅에 미니스커트를 입어야 하는 이유 남자를 유혹하고 싶다면 주저할것 없이 옷장에서 미니스커트를 꺼내라. 남자는 당신에게 "너무 짧은것 아니야?"라고 핀잔을 주면서도 당신에게서 시선을 떼지못할것..

남자친구의 행동을 바꾸는 최고의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행동을 바꾸는 최고의 방법 남자친구의 보기싫은 행동을 고치고 싶다면 잔소리를 하지말고 차라리 죽을것 같은 척을 해라. 당신의 잔소리와 짜증은 남자친구를 더욱 삐뚤어지게 만들지만 당신이..

솔로탈출을 위해 자존심을 버려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솔로탈출을 위해 자존심을 버려야하는 이유 당신이 솔로탈출을 못하고 있다는것은 당신이 김태희의 연애법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솔로탈출을 하고 싶다면 우선 자존심을 버려라 그러면 커플의 길이 보일것이..

대한민국 최초 취중진담 술꼬장 방송 이게연애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최초 취중진담 술꼬장 방송 이게연애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많은 분들의 사연을 접하며 깜짝 놀랐던것 중 하나는 "아무리 남녀가 다르다고 하지만 서로의 심리를 이렇게도 모를까?" 였습니다. 여자들..

머리안쓰는 연애가 성공할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머리 안쓰는 연애가 성공할수 없는 이유 블로그를 운영하며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연애를 꼭 그렇게 머리를 써야하나?", "진심으로 사랑하면 되는거 아닌가?", "이런거 생각할시간에 차라리 돈을 버는게.....

미팅에서 훈남을 차지하는 3단계 전략 [내부링크]

미팅에서 훈남을 차지하는 3단계 전략 개인적으로 이성을 만나는데에 있어 '미팅'만큼 안전?하고 편한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미팅은 중간에 주선자가 개입하기 때문에 상대의 신분?이 보장이 되며 무엇보..

여자를 사귈 상황이 아니라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여자를 사귈 상황이 아니라는 남자의 심리 여자는 이해하기 쉽지 않겠지만 남자들은 확실히 여자보다 '연애'라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더 크다. 남자에게 연애란, '연인 관계인 두 사람이 서로 그리워하고 사랑함'..

아기처럼 굴다가 연애를 망치는 여자들 [내부링크]

  아기처럼 굴다가 연애를 망치는 여자들 우리는 우리의 아기같은 행동이 상대방을 얼마나 치기게 또 얼마나 미치게 하는지 알아야한다. -미국의 유아용품 브랜드 Playtex광고 뭐든 알아들을수 있게 분명하게 말..

긍정적인 표현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긍정적인 표현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방법 주위를 잘 둘러보면 딱히 나에게 친절하게 다가오거나 찝쩍?거리는 것도 아닌데 곁에만 있어도 괜히 기분이 좋고 재미있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나름 친한 지인임에도 불구..

한달만에 헤어지자는 남자, 그 이유는? [내부링크]

한달만에 헤어지자는 남자, 그 이유는? 이유라도 알면 좋으련만, 연애생활을 하다보면 뜬금없는 이별통보가 날아들기도 한다. "난 집착하지도 않았는데!?", "내가 얼마나 잘했는데!?", "짧았지만 그동안 내게 잘해..

남자를 위한 충고가 이별통보를 부른다? [내부링크]

남자를 위한 충고가 이별통보를 부른다? 우리는 "사람이란 누구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엄청난 오지라퍼 혹은 남의 속을 박박 긁어놓아야 직성이 풀리는 괴팍한 인..

술자리의 스킨십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내부링크]

술자리의 스킨십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당신이 누군가를 유혹하려면 당신은 반드시 상대방을 만져야한다. 물론 내가 만지랬다고 좋아하는 사람이 업무에 열중하고 있을때 불쑥 손을 내밀어 상대의 볼을 만지작 거..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여자들의 문제점 [내부링크]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여자들의 문제점 여자의 연애는 남자의 연애보다 쉬운듯하면서도 까다롭다. 확실히 이성에게 호감을 끌어내는데에 있어서는 남자보다 유리하지만 자신의 호감을 적당히 표현하는데에 있..

남자친구가 당신의 말을 절대 안듣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친구가 당신의 말을 절대 안듣는 이유 주사를 무서워하고 질색하는 아이에게 게임기를 쥐어줘야하는 것처럼 당신의 불평 불만에 경기를 일으키는 남자친구에게는 칭찬으로 진정시키고 당신의 의견을 돌려..

군대간 남자친구의 마음이 변하는 과정 [내부링크]

군대간 남자친구의 마음이 변하는 과정 이별의 계기중에 '군대'만큼이나 슬픈 계기가 또있을까? 자신이 원한것도 아니고, 열심히 노력한다고 짧아지는것도 아니고... 대한의 건아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사랑하..

이성을 유혹하고 싶다면 웃으며 인사해라 [내부링크]

이성을 유혹하고 싶다면 웃으며 인사해라 많은 자기계발서적들은 사람들에게 "다른사람을 만났을때 환하게 미소지으며 인사해라!"라고 말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웃을 것을 강요하는 자기계발서적들의 이유는 각양..

집착녀로 변해가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집착녀로 변해가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남자들이 최악의 여자로 뽑는 여자는 단연코 '된장녀'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어디서인가 구수한 된장냄새만 나도 육두문자를 날리며 자리를 피하는것이 남자인지라, 현실..

[솔로탈출파티] 소울메이트 시즌2 후기 [내부링크]

[솔로탈출파티] 소울메이트 시즌2 후기 파티라는것은 처음 시작할땐 기대에 부풀어 야심차게 스타트를 끊지만 준비를 하다보면 "내가 대체 이짓을 왜 시작했지!?"라는 후회가 쓰나미처럼 밀려들옵니다. 장소선정..

권태기에 빠진 남자들에게 필요한 충고 [내부링크]

. 권태기에 빠진 남자들에게 필요한 충고 당신이 지금 권태롭다고 느끼는 여자친구는 한 때 당신에게 연말 시상식의 트로피 보다 더 큰 감동과 설렘 그리고 기쁨을 주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연말 시상식의 감..

술자리에서 솔로탈출하기 5단계 전략 [내부링크]

  술자리에서 솔로탈출하기 5단계 전략 솔로로탈출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고 평소에는 눈씻고 찾아봐도 없던 소울메이트가 한트럭씩 보이는 자리가 있다. 그것은 바로 술자리! 제 아무리 "우린 정말 운명인가봐..

발렌타인데이를 맞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를 맞는 여자들을 위한 충고 발렌타인데이란 다들 알다시피 3세기경 로마의 황제인 클라우디우스 2세가 군인들에게 군복무기간 동안(무려 10년!) 결혼을 금지하는 법을 만들어 군인들이 고통을 받자..

남자를 질리게하는 집착녀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를 질리게하는 집착녀를 위한 충고 연애에 있어서 집착은 음식을 더 맛깔스럽게 해주는 소금같은거다. 심심한 연애에 적당한 집착이 가미되면 서로 더 가까워지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

성격차이로 이별한다는 커플들의 문제점 [내부링크]

  성격차이로 이별한다는 커플들의 문제점 인간은 '개성'이라는 날카로운 가시를 가진 고슴도치다. 아무리 상대가 좋다고 해서, 오늘부터 사귀기로 했다고해서 무심코 상대를 와락 끌어 안으면 당신과 상대모두..

설명절에 많은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설명절에 많은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 유딩부터 대학생까지는 설명절이 '13월의 용돈'을 타는 날이겠지만 20대 후반부터의 커플들에게 설명절은 매우 민감한 시기라고 할수 있다. 그냥 둘이서 지지고 볶아도..

이별녀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녀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세가지 내가 이별글들앞에 너무 독설을 일삼았던 것일까? 덕분에 이별상담글이 조금 줄긴했지만 오는 이별상담글들마다 "바닐라로맨스님께는 지겨우시겠지만...", "진부한 이별..

짝사랑에 빠진 당신을 위한 두가지 조언 [내부링크]

  짝사랑에 빠진 당신을 위한 두가지 조언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하고 또 그 사람을 유혹하고 싶다면 제일먼저 그사람이 알고 있는 이성중에 제일 눈에 띄는 이성이 되어야한다. 당신이 그렇듯 상대방도 특별한..

[솔로탈출파티] 소울메이트 시즌2 확정공지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시즌2 하루동안 3명의 소울메이트를 만나다. 자의반 타의반으로 어쨌든 소울메이트 시즌2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분이 신청해주셨고 원래는 40명으로 초 밀착형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참..

훈남 앞에서 헛발질을 하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훈남 앞에서 헛발질을 하는 여자의 문제점 가끔 술에 취해 부끄러움을 잊었을때 나는 가끔 싸이의 '끝'이라는 곡을 혼자 흥얼거리곤 한다. (생각만해도 징그럽지 않은가?) 딱히 '끝'이란 곡의 멜로디가 좋은것은..

돈없다며 데이트를 미루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돈없다며 데이트를 미루는 남자의 심리 확실히 남자는 여자에 비해 매우 단순하다. 싫으면 싫다. 좋으면 좋다 호불호가 여자에 비해 분명하고 기본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무조건 상대에게 강요하기보다 웬만하면 여..

'1인 회사' 내가 진짜 하고 싶은게 뭘까? [내부링크]

  '1인 회사' 내가 진짜 하고 싶은게 뭘까? 여러분들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2013년이 새해를 맞아 요즘 이런 저런 청승맞은 생각을 하는데요. 그동안 숨가쁘게 달려오기만 했었는데... 갑자기 올해는 연초부터..

짝사랑의 설렘때문에 연애를 망치는 남자 [내부링크]

짝사랑의 설렘때문에 연애를 망치는 남자 누군가를 바라보며 가슴이 두근거리는 감정을 느낀다는것은 참 좋은 일이다. 언제나 뛰고 있는 가슴이지만 좋아하는 상대를 바라보며 가슴이 뛸땐 정말 내가 살아있음을..

솔로탈출을 위해 필요한 기본상식 세가지 [내부링크]

솔로탈출을 위해 필요한 기본상식 세가지 당신이 자꾸만 솔로탈출에 실패하는 이유는 당신에게 전혀 호감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에게 호감을 불러 일으키려고 하기 때문이다. 연애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것이 아..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여자의 문제점 [내부링크]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여자의 문제점 남자에게 이별통보를 받고 체내의 수분을 몽땅 내뿜고 있는 여자들에게 나는 항상 "헤어지자는 남자에게 매달리지 마세요."라고 충고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들은..

[솔로탈출 파티] 소울메이트 시즌2 공지 [내부링크]

[솔로탈출 파티] 소울메이트 시즌2 공지 지난 12월 29일 연말파티 소울메이트를 마치고 술에 쩔어 생각한것은 "절대로 이런 생고생을 다시는 하지 말자!"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며 "바닐라로맨스..

당신의 솔로탈출을 가로막는 세가지 습관 [내부링크]

  당신의 솔로탈출을 가로막는 세가지 습관 당신은 지금 솔로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50%의 확률로 평균보다 이성적 매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다. 주변 이성 친구들에게 이상형에 대해 물어보면 판에 박힌듯 "성격좋..

향수와 체취로 이성을 몰래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향수와 체취로 이성을 몰래 유혹하는 방법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한 영화 '향수'는 냄새덕후 장 바티스트 그루누이의 섬뜩한 일생을 그리고 있다. 태어나서부터 그루누이는 향기와 악취를 가리지 않고..

이별통보 받고 멘붕 온 사람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통보 받고 멘붕 온 사람들을 위한 충고 무엇인가를 시도하다 넘어지고 깨지고 다치는것을 너무 두려워 말자, 다치기 전에는 "혹시... 이러다 죽는거 아냐?"라며 겁부터 나지만 막상 넘어지고 깨지고 다쳐봐야..

모태솔로들의 황당한 질문과 현명한 해답 [내부링크]

  모태솔로들의 황당한 질문과 현명한 해답 모태솔로에게 연애가 어려운 이유는 수학처럼 복잡한 공식을 이해해야하기 때문이 아니다. 현명한 연애를 위해서는 이성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

이별의 아픔을 줄이는 심리트릭 세가지 [내부링크]

  이별의 아픔을 줄이는 심리트릭 세가지 내가 "가슴이 찢어진다"라는 말이 정말 문자 그대로 가슴이 찢어지고 숨이 멎는 듯한 고통이라는 것을 알게된것은 고등학교 2학년때 였다. 대략 100일 정도 만났던 누나..

연애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연애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당신이 연애중이라면 절대로 피할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연애트러블'이다. 어쩌면 당신이 보기에 당신 커플을 제외하면 연애트러블 한번 없이 행복으로 넘치는 연애..

호감없는 이성에게도 친절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호감없는 이성에게도 친절해야 하는 이유 우리가 쉽게 하는 실수중 하나는 모든 상황을 너무 근시안적으로만 보는 것이다. 방금 내가 악수한 사람이 무엇을 만졌는지 모른다고 매번 손을 닦고 다닐 필요까지는 없..

안전한 연애를 위해 참아야할 세가지 욕구 [내부링크]

  안전한 연애를 위해 참아야할 세가지 욕구 유니XX에서 기간한정 세일로 샀을 법한 검정 티를 입은 여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다. 그런데 그녀의 가슴팍에는 웬 숫자가? 1988 - ? 뭔가 출생년도와 사망년..

연애트러블을 줄이는 현명한 방법 세가지 [내부링크]

  연애트러블을 줄이는 현명한 방법 세가지 연애상담을 하다 가장 많이 부딪히는 부분은 바로 분노를 조절하는 법이다. 나는 남자 혹은 여자친구와 트러블을 겪는다는 사람들에게 언제나 분노를 표출하지 말고 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시사회 초대 이벤트 [내부링크]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시사회 초대 이벤트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지나고서도 아직까지 솔로탈출 실패의 쓴맛을 느끼고 있을 솔로들을 위해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시사회..

옛여자친구 얘기를 꺼내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옛여자친구 얘기를 꺼내는 남자의 심리 헤리포터가 사는 호그와트에서는 '볼드모트'라는 말이 금기어이다. 아무리 환상과 마법이 넘치는 그곳이라지만 그깟 사람 이름좀 부르는것이 무슨 대수라고 호그와트에 사는..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최고의 방법 [내부링크]

헤어지자는 남자를 붙잡는 최고의 방법 차림새를 보아하니 건장한 경찰관인것 같은데... 무슨 초강력 회춘약이라도 먹은것일까? 우락부락 무서워야할 경찰관이 8살 초딩으로 쪼그라 들어 버렸다. 게다가... 손..

티나지 않게 남자를 유혹하는 연애의 기술 [내부링크]

티나지 않게 남자를 유혹하는 연애의 기술 나는 솔직히 여자가 솔로인 이유를 이해할수가 없다. 내가 남자여서를 떠나 가만히 남자와 여자가 커플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면 남자의 행동은 단순하기 그지 없다. 다른..

매번 헛물만 켜는 남자의 연애실수 세가지 [내부링크]

  매번 헛물만 켜는 남자의 연애실수 세가지 지인들과 술자리를 갖다보면 상당히 곤혹스러운 순간이 있는데, 바로 남자 지인들의 연애상담이다. 평소엔 내가 몇다디 팁을 줘도 "나도 그정도는 다 알거든!?"이라..

어장관리 당하는 모태솔로의 착각 세가지 [내부링크]

어장관리 당하는 모태솔로의 착각 세가지 순진한 연애인(戀愛人)들 사이에서 블랙리스트 1순위는 아마도 바람둥이 일 것이며 2순위는 어장관리인이 될것이다. 연애 경험이 없거나 고지식한 연애관을 가지고 있는..

따라다닐땐 언제고 갑자기 싸늘해진 남자 [내부링크]

  따라다닐땐 언제고 갑자기 싸늘해진 남자 아무 생각 없이 멍... 하게 있는데 어느순간 누군가가 나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면 제일 먼저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게 된다..

행복한 연애를 위해 칭찬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위해 칭찬을 해야하는 이유 장난감들로 가득찬 방에 한 꼬마가 뿌듯하고 또 뭔가를 원하는 눈빛을 하고 다소곳이 서있다. 반나절을 들여 청소한 방도 한시간만에 쓰레기통으로 만든다는 미운 8..

소개팅에서 훈남을 놓치는 여자들의 실수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훈남을 놓치는 여자들의 실수 당신이 솔로부대에 편입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당신과 친구들의 대화는 대략 "주위에 좋은 사람 없어?"로 시작해서 "치사하게 소개팅한번 안시켜주냐?"로 끝날것이..

셀프 어장관리 당하는 여자의 실수 3가지 [내부링크]

셀프 어장관리 당하는 여자의 실수 3가지 이 세상에서 이성이 던져주는 떡밥만큼 치명적인 중독성을 지닌것이 또 있을까? 입으로는 "에~ 아닐거야!"라고 생각하면서 머리로는 "그래도... 혹시...?"라는 생각에 아..

크리스마스를 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거실로 추정되는 공간에서 크기가 다른 두개의 상자가 요상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편의상 작은 상자를 꼬마상자, 큰 상자를 어른 상자라고 부르자) 꼬마 상자는 어른..

갑자기 헤어지자는 남자의 이별 연애심리 [내부링크]

  갑자기 헤어지자는 남자의 이별 연애심리 귀여운 소년의 모습이 그려진 앙증맞은 니트를 뒤집어보니 귀여운 소년의 뒷면에는 퀭한... 눈과 피를 흘리고 있는 듯한 끔찍한 모습의 소년이 있었다. 혹시 이 광고..

매번 바람둥이만 꼬이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매번 바람둥이만 꼬이는 여자를 위한 충고 주위를 둘러보면 유독 바람둥이를 많이 만나 마음고생하는 여자들이 있다. 매번 바람둥이들에게 당하는 여자는 조심해야지, 또 조심해야지하며 고르고 또 골라보지만..

[솔로탈출파티] 하루동안 3명의 소울메이트를 만나다. [내부링크]

솔로탈출파티 확정 공지 솔직히 지금 저의 심정은... "아... 내가 이걸 왜 시작했지?"입니다...ㅠ_ㅠ 클럽파티를 개최한다는게 여러모로 복잡하고 신경쓰이는 일이더군요. 생각보다 많은 변수에 처음생각과는 많이..

투표와 연애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내부링크]

  투표와 연애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오늘은 민주주의의 꽃 '투표'가 있는 날입니다. 그것도 앞으로 5년동안 대한민국을 이끌 대통령을 뽑는 투표죠. 지금까지의 모든 대선이 그랬지만 이번 대선은 정말..

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남자친구를 둔 여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무서운것이 있다면 권태기와 바람이 아닐까? 예전과 달리 자신을 더이상 사랑하지 않는것만 같은 남자친구를 바라보는것만 해도 가..

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 [내부링크]

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 텅빈 거리를 한 남자가 여유롭게 걷고 있다. 어색하게 텅 비어버린 거리... 그런데 잘 살펴보면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바닥에 무수한 그림자들이!? 그림자들을 잘 살펴..

이성을 유혹하는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 [내부링크]

이성을 유혹하는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 나는 매일아침 거울을 볼때마다 생각한다. "아... 돈 열심히 벌어야 겠구나..." 어떤 각도로 보나 얼굴로 득볼일이 없어 보이는 외모지만 그렇다고 여자앞에서 기죽어 하거..

헤어진 남자친구와 자연스레 재회하는 법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와 자연스레 재회하는 법 우리는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지인을 보면 마치 대단한 명언이라도 읊듯이 "한번 깨진 커플은 어차피 또 헤어지기 마련이야 그냥 잊어..."라며 지인의 어깨를 두드린..

솔로탈출 연말파티 공지 [내부링크]

솔로탈출 연말파티 공지 지금부터 설명해드릴 모든 이야기들은 노원의 모횟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소주잔을 기울이며 누가 대통령이 될것인지 부터 시작하여 넌 결혼자금 모았냐는 우울한 이야기까지 밑도 끝도..

소개팅남의 연락을 기다리는 여자의 착각 [내부링크]

소개팅남의 연락을 기다리는 여자의 착각 세월이 흐르고 과거와는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여자들의 연애 마인드는 아직도 조선시대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짝사랑하는 사람의 치명적인 실수 3가지 [내부링크]

  짝사랑하는 사람의 치명적인 실수 3가지 이별의 아픔과 쌍벽을 이루는 아픔이 있다면 아마도 짝사랑의 아픔일 것이다. 이별은 그나마 잠시라도 사랑하는 사랑과 사랑이라도 나누어 봤지, 짝사랑은 아직 상대에..

남자가 여자에게 자주 연락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가 여자에게 자주 연락해야하는 이유 바탕화면 한가득 빼곡히 들어찬 아이콘들이 "어서 이 일을 끝내란 말이야!"라며 소리치고 있다. 보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이 바탕화면의 주인은 배경화면으로..

여자 앞에서 벙어리가 되는 남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여자 앞에서 벙어리가 되는 남자를 위한 충고 요상하게 내주위에는 친구들이랑 있을때는 개그맨의 뺨을 상하좌우로 내려치는 남자였다가도 여자 앞에만 서면 어버버거리며 벙어리 삼용이 흉내를 내는 남자들이..

잠수타는 남자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잠수타는 남자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날씨가 추워지니 남자들이 단체로 따뜻한 동굴로 기어들어가 겨울잠이라도 자는 것일까? 요 몇일 "남자친구가 잠수를 탔는데 어떻게 하죠!?"라는 메일이 쇄도하고 있다. 이..

이별을 고민하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을 고민하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아무이 매일 매일 연애다툼으로 바람잘날없는 커플이라도 이별을 선택한다는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분명 상대방의 행동을 이해할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헤어지기에는..

사랑의 콩깍지가 당신에게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사랑의 콩깍지가 당신에게 위험한 이유 고급스러운 책상위에 덩그러니 안경케이스가 반만? 열려있고 그 안에 검정뿔테안경이 엄숙한 분위기로 누워있는듯하다. 전체적으로 무거운 느낌이 드는 광고 한켠엔 어..

사랑에 빠지기전에 알아둬야할 세가지 [내부링크]

사랑에 빠지기전에 알아둬야할 세가지 사랑에 빠지면 하루종일 핑크빛 세상에서 둥둥떠다닐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되지만 한편으론 핑크빛 세상이 언제 잿빛 하늘로 바뀔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이게 된다. 그렇기..

남자에게 다가가는 여자의 세가지 실수 [내부링크]

남자에게 다가가는 여자의 세가지 실수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는 사람들에게 나는 파블로프의 개마냥 "고백하지 마세요!"라고 말한다. 사랑에 빠진 사람 입장에서는 뭔가 고백을 기똥차게 하면 안될 연애도 술술..

남자의 사랑을 언제나 뜨겁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의 사랑을 언제나 뜨겁게 유지하는 방법 딱봐도 눈이 휘둥그레지는 멋진 근육질의 남자가 살인미소를 지으며 커다란 지퍼락?에 담겨?있다. 이 광고는 브라질의 휘트니스센터 Companhia Athletica 의 광고로써..

연애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내부링크]

  연애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연애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는법청소년에게 있어 연애란 안할수도… 또 할수도 없는 애매한 무엇이다. 유치원때만해도 “우리 @@이~ 여자(남자)친구 있니~?” 라며 연애..

남친과 말이 안통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친과 말이 안통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얼마전 도쿄에갔다가 도쿄에 사는 친구의 추천으로 유명한 텐동집(밥위에 튀김을 올려 간장 소스를 뿌려 먹는 덮밥)에 가게 되었다. 대충 메뉴판에서 가장 예뻐보이는 텐동..

사귄지 하루만에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 [내부링크]

  사귄지 하루만에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 내 페이스북을 염탐하고 있는 사람은 알고 있겠지만 얼마전에 일본에 다녀왔다. 사실 갈 계획도 없었는데 싸이마냥 강제출국을 하게된 케이스인데... 그 사연을 다 풀면..

울며 매달려도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울며 매달려도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헤어지자는 남자에게 매달리는 여자는 말 그대로 필사적이다. 평소엔 "오빤 왜이렇게 연락을 안해!?", "왜 나랑한 약속을 잘 안지켜!?", "오빤 이것도 못해줘!?"라며 남..

시크한 여자가 남자에게 인기 없는 이유 [내부링크]

  시크한 여자가 남자에게 인기 없는 이유 친구녀석과 지방가득낀 참치를 음미하고 있는 중에 불청객이 찾아왔다. (요즘 참치홀릭이다 맛난 참치집 아는 사람은 제보바람) 그녀는 170cm의 키에 늘씬한 몸매의 외..

헤어지고 연락하는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헤어지고 연락하는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이별관련 상담메일이 오면 으레 나는 일주일 정도 후에 답메일을 보낸다. 첫번째 이유는 아쉽게도 나에게 시간이 한정적이다 보니 수많은 상담메일을 그때그때 해결해줄수..

금방 헤어지고 돌아온다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금방 헤어지고 돌아온다는 남자의 심리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사랑했던 남자가 갑자기 다른 사람이 좋아졌다며 이별을 고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것인가? 아마도 당신은 "그런 놈들은 아주 @!$@#%", ""그런 X을..

소개팅 어플로 시작한 연애의 주의사항 [내부링크]

  소개팅 어플로 시작한 연애의 주의사항 요즘들어 어플을 통한 연애에 관한 질문이 많이 들어온다. 랜덤채팅부터 하루에 한명씩 이성을 소개해준다는 소셜데이팅 어플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서비스의 설명만..

상대방이 애매하게 행동 할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상대방이 애매하게 행동 할수 밖에 없는 이유 가끔 남녀의 연애심리 차이와 대화의 뜻에 대한 차이를 장황하게 설명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은 "에휴! 그냥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말하면 되지 너무 복잡해요!..

밀당할때 여자가 튕기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밀당할때 여자가 튕기면 안되는 이유 한 꼬마가 모델하우스 마냥 으리으리한 고급 주택 베란다에서 뭔가 우울한 표정으로 축구공을 깔고 앉아 하염없이 무엇인가를 응시하고 있다. 꼬마의 뒤에는 먼지자국이 한..

연락안한다고 화내는 남자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연락안한다고 화내는 남자의 연애심리 오늘의 사연은 독특하다. 대부분의 경우 "남자친구가 연락이 없어서 불만이에요!"인데 이번 사연은 "남자친구가 왜 연락을 잘 안하냐며 화를내요!" 이다. 똑같은 상황에 남..

짜증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짜증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내가 연인과의 트러블이 생겼을 때 짜증을 내거나 화내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라고 말하면 몇몇 사람들은 제일먼저 "화나는걸 어떻게 하라고요!?", "상대방이 절 화나..

남자가 많아서 고민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가 많아서 고민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연애하고 싶어요!"라는 솔로들의 아우성이 넘치는 나의 메일함에 "남자가 많아서 고민이에요!"라는 다소 당돌한 메일 한통이 도착했다! 남자가 많아서 고민이다? 다소..

이성에게 연애상담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성에게 연애상담을 해야하는 이유 나는 연애상담을 할 때면 심각하게 편파적으로 말해준다. 여자가 "제 남자친구는 연락을 잘안해요!"라고 말을 하면 "남자는 원래 멀티플레이에 약하고 커뮤니케이션에 약한 존..

여자에게 자주 연락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에게 자주 연락을 해야하는 이유 우선 끔찍하다... 보기 흉한 얼굴은 아니지만 우악스런 남자의 손에 들려있는 여자의 얼굴은... 아무리 좋게 보려고 해도 기괴하다... 대체 이게 무슨 짓이란 말인가? 남자의..

잠수타는 남자를 붙잡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잠수타는 남자를 붙잡으면 안되는 이유 혹시 와인잔 쌓기 기네스북에라도 도전하려는 것일까? 수백개의 와인잔이 위태위태하게 커다란 탑을 이루고 있다. 그런데 그 밑에 왠 남자가 잠을!? 그것도 세상에서 가..

모태솔로녀들의 착각과 현명한 해결책 [내부링크]

모태솔로녀들의 착각과 현명한 해결책 모태솔로가 불행하다는 생각은 버리자. 내 주위에는 남들이 연애할때 열심히 공부를 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면서 나름의 행복을 추구하며 즐겁게 살고있는 모태솔로도 있다. 다..

뜬금없는 애니팡 하트의 의미와 대처법 [내부링크]

  뜬금없는 애니팡 하트의 의미와 대처법 천편일률적이던 연애상담에 요즘 들어 혜성과 같이 등장한 질문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애니팡 하트!' 현재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는 애니팡! 그리고 그 애니팡을 플레이하..

연하남이 연상녀에게 이별을 말하는 이유 [내부링크]

연하남이 연상녀에게 이별을 말하는 이유 연하의 남자친구를 보고 있으면 왠지 기특하다. 분명 자신보다 어린데도 가끔 자신보다 더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연상에 비해 유치하지만 보다 열정적인 모..

이별하며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이별하며 친구로 지내자는 남자의 심리 "미안해, 이제 그만 헤어지자"라는 말이 남자의 입에서 튀어나왔다면 그건 당신의 커플라이프가 이미 끝났다는 소리이다. 물론 예외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남자는..

선물집착녀를 만드는 불편한 연애의 현실 [내부링크]

선물집착녀를 만드는 불편한 연애의 현실 매회마다 조작논란을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화성인 X파일에서 또한번 사고를 쳤다. 매번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자를 경악하게 했던 화성인X파일에서 이번에 들고나온 아이..

헤어진 남자를 잡으려는 여자들의 실수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를 잡으려는 여자들의 실수 이미 깨진 그릇을 온전히 새것처럼 붙이는것이 불가능이듯 한번 헤어지기로 마음먹은 커플이 이전과 똑같이 돌아갈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노력한다면 상처는 남을 지언정 ..

자꾸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법 [내부링크]

  자꾸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법 "넌 너무 화를 많이내 도저히 받아줄수가 없어, 이제 그만하자" 헉! 남자의 뜬금없는 이별통보다. 마른하늘에 날벼락이 떨어진 여자는 허겁지겁 남자의 바짓가랑이를..

솔로탈출 하고싶은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솔로탈출 하고 싶은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고 싱그러운 풀들이 무성이 자란 길가에 두명의 사람이 풀숲에 살포시 포개어 누워있고 멀리보이는 한 사람은 싱그러운 풀내음을 맡으며 조깅..

추석선물 고민하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추석선물 고민하는 커플들을 위한 충고 몇해 전까지만 해도 명절이라함은 모든 걱정 근심을 내려놓고 할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마음껏 체중을 불리는 날이라고 생각했는데, 조금씩 나이를 먹고 보니 명절이라..

남자의 착각을 이용한 유혹의 기술 3가지 [내부링크]

  남자의 착각을 이용한 유혹의 기술 3가지 주변에 인기있는 여자들을 보면 가만히 있어도 남자들이 미친듯이 달려드는것 같은데 정작 자신의 주변에는 용돈달라는 조카와 일처리가 이게 뭐냐며 서류를 집어 던지..

이별상담 중 이별녀들의 황당한 질문들 [내부링크]

이별상담 중 이별녀들의 황당한 질문들 연애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많이 다룬 주제는 무엇일까? 단한번도 세어본적은 없겠지만 아마도 '헤어진 남자친구 붙잡는법' or '이별이 아파요'일것이다. (이래서 재회전..

남자를 유혹하려면 착각에 빠트려라? [내부링크]

남자를 유혹하려면 착각에 빠트려라? 당장이라도 사람을 덮칠것 같이 포악해보이는 곰한마리가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 그런데... 어째... 물에 빠진 부분이 어색하다...? 물밖의 모습은 흉폭한 곰인데.....

현명한 사랑싸움을 위한 3단계 비법 [내부링크]

현명한 사랑싸움을 위한 3단계 비법 기뢰(수중 지뢰)라도 터진 것일까!? 거대한 물기둥이 치솟아 올랐다. 근데... 어라? 사진이 거꾸로다? 분명 하늘로 치솟아야 할 물기둥이 아래를 향하고있다. 정말 사진이 거..

컵으로 호감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컵으로 호감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 당신의 각고의 노력끝에 어렵사리 소개팅을 성사시켰다. 혹시 모를 대참사를 대비하여 사전에 상대방의 프로필을 받아 확인하였고(물론 사진포함...) 실제 만났을때도 그..

소시덕후 주인장이 운영하는 맛집, 함박식당! [내부링크]

소시덕후 주인장이 운영하는 맛집, 함박식당! 홍대는 너무 재미 있는곳입니다. 메인 스트릿에는 20대 초중반 들이 즐길 만한 클럽문화가 주욱~ 늘어져 있지만 메인 스트릿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한적하고, 또 다른..

행복한 연애를 위해 남자가 해야할일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위해 남자가 해야할일 아무리 커플라이프가 달콤하다고 한들 남자입장에서는 마냥 웃고 달달해할수 없는것이 커플라이프다. 누가 옳고 그르냐를 떠나 현무암처럼 무딘 남자가 비단결처럼 부드럽고..

여자에게 무신경한 남자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여자에게 무신경한 남자의 연애심리 장미빛 커플라이프를 꿈꾸며 연애를 시작했건만 막상 연애가 시작되면 여자는 갑자기 무신경한 남자의 모습을 보고 분노에 휩싸이게 된다. 온몸을 베베 꼬면서 제발 사귀어 달..

말 안듣는 남자를 길들이는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말 안듣는 남자를 길들이는 현명한 방법 연애를 한다는것은 생각보다 엄청난 심리적 두뇌싸움이 필요한 행위다. 생각 같아서는 원없이 서로에게 희생하고 서로를 위해 서로 맞춰주면 될것만 같지만 이건 모태솔로..

떠오르는 여의도핫플레이스 ifc몰을 가다! [내부링크]

떠오르는 여의도 핫플에이스 ifc몰을 가다! 이 비루한 블로그를 좋게 봐주신 tnm 운영진의 실수로 CJ의 블로그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행사에 잘 참여하지 않지만 뵨사마를 지척에서 볼수있다는 솔깃..

여친있는 옛남친의 연락에 무너지는 여자들 [내부링크]

  여친있는 옛남친의 연락에 무너지는 여자들 이미 헤어진 남자에게서 연락이 온다면 어떨까? 아마 당신은 "이제와서 무슨짓이야!?" 라고 입으론 툴툴거리며 아련한 추억에 빠질것이다. 또한 "하긴... 그때 내가..

상대를 유혹하는 현명한 밀당의 기술 [내부링크]

상대를 유혹하는 현명한 밀당의 기술 분명 연애에 있어 밀당은 필수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지난글을 참고하자 당신에게 밀당이 꼭 필요한 이유[클릭])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하려면 밀당을 해야한다고 하..

당신에게 밀당이 꼭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당신에게 밀당이 꼭 필요한 이유 가끔 나의 글에 '밀당'과 관련한 글이 나오면 절대로 빠지지 않고 올라오는 댓글이 있는데 대충 "밀당? 그거 뭐하러해?", "난 밀당하는 사람이 싫더라!",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

갑자기 연락끊어버리는 여자들의 심리 [내부링크]

갑자기 연락끊어버리는 여자들의 심리 급만남이나 소개팅으로 솔로탈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남자들이 가장 당혹스러운 순간은 "어라? 분위기 괜찮았는데 왜 갑자기 그녀가 연락을 안할까?"의 순간이다. 분명 자..

화내다가 연애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화내다가 연애망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남자와 트러블을 겪는 여자들에게 내가 하는 말은 간결하다. "화를 내지마세요."(계속 말하는것도 이제는 지겹다...) 이렇게 말하면 반응은 대부분 ctrl+C,V 수준이며 대략..

애인을 숨막히게하는 당신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애인을 숨막히게하는 당신을 위한 충고 한 남자가 혼신의 힘을 다해 물밖으로 고개를 내밀며 가쁜숨을 쉬고있다. 물밖저멀리에는 영화에서나 보았을법한 한적한 섬이보이고, 물속 바닥에는 작업실에나 있을 법한..

이별을 부르는 여자의 잘못된 대화방법 [내부링크]

이별을 부르는 여자의 잘못된 대화방법 대부분의 커플이 헤어지는 이유는  생각보다 그리 대단하지 않다. 처음엔 "오빠 요즘 왜 연락안해!?", "어제 왜 연락이 안됐어!?", "요즘 너무 무신경한거아냐?" 등등의 아..

헌신하다 헌신짝된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헌신하다 헌신짝된 여자들을 위한 충고 남자에게 이별 통보를 받은 여자들은 가끔 이렇게 말한다. "정말 잘해줬는데... 헌신하면 헌신짝된다는 말이 맞나봐요..."라고 말이다. 분명 개중에는 일부 정신나간 남자를..

남친에게 짜증내면 여자가 손해인 이유 [내부링크]

남친에게 짜증내면 여자가 손해인 이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연애라는 하나의 기준으로 봤을때 남자는 여자보다 열등하다. 우선 남자는 여자에 비해 눈치와 센스가 부족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또한 여..

자기가 잘못해놓고 화내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자기가 잘못해놓고 화내는 남자의 심리 딱봐도 힘깨나 쓰게 생긴 스모선수가 자신의 몸통보다 큰 나무망치는 젓먹던 힘까지 짜내며 내려치고 있다! 대체 육중한 스모선수가 죽을힘을 다해 박살내려는것은 무엇..

오래 연애하려면 조심해야하는 333법칙 [내부링크]

오래 연애하려면 조심해야하는 333법칙 혹시 당신은 3 3 3 법칙을 아는가? 지금부터 내가 이야기할 333법칙은 당신이 알고 있는 하루에 3번 식후 30분에 3분동안이라는 치아건강을 위한 333법칙이 아니다. 지금부..

불황기에 통통한 여자가 인기있는 이유 [내부링크]

  불황기에 통통한 여자가 인기있는 이유 올림픽 시즌이 끝나고 문득 아래를 바라보니 몰라보게 불룩 튀어나온 배가 눈에 들어왔다.(당신들도 그렇잖아! p.s~ 나 남자다.) 아마 새벽에 올림픽 본다고 감자탕, 치..

고양이에게 배우는 남자를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에게 배우는 남자를 유혹하는 방법 지난 주말 여자친구가 상해로 출장을 간 틈을타 화끈한 불금을 보내곤... 기억을 잃었다.-_-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곳은 친구녀석의 집...;; 쓰린 속을 달래기 위해 방..

애인 앞에서 스마트폰을 숨겨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애인 앞에서 스마트폰을 숨겨야하는 이유 멋진 트렌치코트로 한껏 멋을낸 한 남자가 지하철 플랫폼으로 보이는 곳에서 한손으로 무엇인가를 만지작 거리고 있는것 같긴한데 대체 뭘 만지고 있는지 알수가 없..

게임때문에 연애에 소홀한 남자 대처법 [내부링크]

게임때문에 연애에 소홀한 남자 대처법 2012년 5월 15일 대한민국의 학부모님들과 여자친구들을 경악하게 만들 초강력 핵폭탄급 사건이 터졌다. 그 사건은 바로 '디아블로3 발매!' 디아블로3 발매 직후 말그대로..

늦더위를 날려버리는 마망갸또 카라멜빙수 [내부링크]

늦더위를 날려버리는 마망갸또 카라멜빙수 이제 그나마 더위가 가시고, 비도 좀 내리기 시작합니다만... 어째서 저의 몸에서는 아직도 수독꼭지를 틀어놓은 마냥 육수가 줄줄 흐르는 것일까요...?  복날의 개마냥..

사내연애를 실패하는 사람들의 문제점 [내부링크]

사내연애를 실패하는 사람들의 문제점 학교와 직장은 연애의 불꽃이 불타오르기 딱좋다. 왜냐하면 본인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일단 반나절 이상 같은 공간에 있어야한다는 조건은 그 어떤 곳보다 혈기 왕성한 젊..

다이어트 음식점에서 맛본 삼겹살의 재미난 비밀 [내부링크]

다이어트 음식점에서 맛본 삼겹살의 재미난 비밀 개인적으로 홍대는 집에서 먼편이지만, 여자친구의 강요때문에 어쩔수 없이 홍대에 자주 방문하는 편이다. 처음엔 도살장 끌려가는 강아지마냥 죽을상을 하고 끌려..

남자의 헷갈리는 행동 이렇게 대처하자! [내부링크]

남자의 헷갈리는 행동 이렇게 대처하자! 살다보면 정말 별 생각없었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할때가 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별 느낌없이 이런 저런 장난을 치곤 했었는데... 어느날 문득 "혹시...

똑같은 행동을 해도 당신만 퇴짜를 맞는 이유 [내부링크]

  똑같은 행동을 해도 당신만 퇴짜를 맞는 이유 이성을 유혹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아마도 이 질문에 베스트 답변은 "남자는 돈이 많으면 되고, 여자는 이쁘면 장땡!"일테지만... 이런건 타고나야하거나 아니면..

연애는 좋지만 결혼은 싫다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연애는 좋지만 결혼은 싫다는 남자의 심리 당신에게 있어 연애의 목적은 무엇인가? 어떤이에게는 즐거움일수 있지만 대다수의 여자들에게는 아마도 결혼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연애를 시작하고..

남자친구의 심한 구속,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심한 구속, 어떻게 해야할까? 평소 화통하고 쿨하기로 소문난 사람도, 이상하게 연애만 하면 쫌생이이 되곤한다. 별일 아닌 일에 속이 상하고, 상대가 의심스럽고, 구속하고싶고... 물론 이러한 현상은..

남자를 유혹하려면 눈동자가 커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를 유혹하려면 눈동자가 커야하는 이유 눈은 보디랭귀지에 있어 큰 역할을 한다. 어떻게 눈을 뜨고 상대방을 바라보냐에 따라 상대방에게 유혹, 위협, 무시등의 신호를 보낼수 있으며 또 우리들도 상대방의 눈..

당신의 소개팅을 망치는 세가지 행동 [내부링크]

당신의 소개팅을 망치는 세가지 행동 솔로들이 솔로탈출을 위해 가장먼저 생각하는 방법은 아마도 소개팅일것이다. 우선 헌팅처럼 목적이 너무 드러나 보이거나 너무 의도적이지도 않으면서, 자신이 먼저 호감있는..

남자의 사생활을 훔쳐보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남자의 사생활을 훔쳐보는 여자를 위한 충고 화창한 날에 기분 좋은 데이트,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과도하게 고소한 향을 풍기며 깨소금을 볶다가 남자친구가 잠깐 자리를 비웠다. "자신의 스마트폰을 둔채로..."..

이별을 되돌려보려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이별을 되돌려보려는 여자를 위한 충고 오늘도 나의 메일함엔 "좀 더 일찍 바닐라로맨스님의 블로그를 알았더라면..."으로 시작해서 "그래도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을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요?"라고 적힌 메일들..

남자친구의 아는여자 인정해야할까? [내부링크]

남자친구의 아는여자 인정해야할까? 사랑하는 남자친구의 주변에 자신 외에 다른 여자가 어슬렁 거린다면 아마도 당신은 모기 백여마리가 당신 주위에서 맴도는것처럼 짜증나고 귀찮고 찝찝한 기분에 휩싸일것이다..

자격지심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자격지심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다른여자, 여자친구의 과도한 집착, 권태기 등등... 이것들은 남자가 여자에게 이별을 말하는 이유들중 극히 일부분이다. 이 수많은 이별 이유들중 안타깝지 않은것이 어..

성공적인 연애를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내부링크]

성공적인 연애를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지난 7월 16일에는 포탈에 스티븐 코비라는 어디서 한번은 들어본듯한 인물의 이름이 실시간검색어로 올라와있었다. 개인적으로 화술, 심리, NLP, 최면 따위의 매니악한..

짝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네가지 실수 [내부링크]

짝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네가지 실수 "짝. 사. 랑" 이 얼마나 사람을 두근거리게 하고 사람을 미치게하는 단어인가!? 그사람은 내가 자신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고...(이건 당신 생각이고... 대부분 다 알고 있..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세가지 효과 [내부링크]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세가지 효과 "이성을 유혹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많은 사람들은 "밀당을 잘해야지!", "뭔가를 사줘야지!", "배려하고 잘해줘야지" 등등의 말들을 하지만 나는..

여자는 못 푸는 문제, 남자는 단순하다? [내부링크]

  여자는 못 푸는 문제, 남자는 단순하다? 아... 찾아보니 여자는못푸는문제라는게 하나더 있었다. 근데 어째... 내용이 또 찝찌름하다...? 남자는못푸는문제를 보면 여자란 사사건건 별것도 아닌것에 시비를 거..

여자는 못 푸는 문제의 색다른 정답 [내부링크]

여자는 못 푸는 문제의 색다른 정답 요즘 대한민국은 퀴즈 열풍인가!? 남자는못푸는문제, 이과생문과생 구별법등 각종 퀴즈들이 난무하고 있다. 그중 나의 이목을 끄는 퀴즈?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여자는 못푸..

남자가 당신에게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자가 당신에게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정말 이상하다.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나서 연애상담을 받은것만 1년하고도 반이 지나가는데,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을 방법을 알려주세요!"라는 메일은 숱하게 오지만 "여자..

못생긴 남자가 연애하기 힘든 이유 [내부링크]

못생긴 남자가 연애하기 힘든이유 못생긴 남자는 분명 연애가 어렵다. 잘생긴X들은 길을 가다 맘에 드는 사람에게 "저기... 그쪽이 맘에 들어서 그러는데요..."라며 다가가면 백이면 백 다 넘어오지만(때론 여자가..

나쁜남자에게 당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나쁜남자에게 당하는 여자를 위한 충고 만난지 얼마 안된 남자에게 버림받은 여자들은 "그에게 너무 빨리 스킨십을 허락했던것은 아닐까요?"라며 자신이 진도가 너무 빨랐던것은 아닌지 반성하며 "역시 남자에..

남자에게 올인했다 버림받은 여자의 실수 [내부링크]

남자에게 올인했다 버림받은 여자의 실수 연애를 하며 사랑에 빠지면 누구나 바보가 된다. 당장 내가 배고파 죽겠어도 내손에 들린 빵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건내며 상대방을 위해 내가 손해보는것을 기꺼이 감수한..

"니가 사는거지?"라고 묻는 남자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니가 사는거지?"라고 묻는 남자의 연애심리 남자와 여자가 만났서 밥을 먹었다. 그리고 둘중 한명은 계산대로 가서 자신들이 먹은 음식의 가격을 치뤄야한다. 그렇다면 남자와 여자 둘중 누가 계산을 해야할까..

모태솔로 짝사랑의 2가지 큰 문제 [내부링크]

모태솔로 짝사랑의 2가지 큰 문제 짝사랑 만큼 고통스러운 사랑이 어디있을까? 난 분명 그녀를 사랑하는데, 그녀는 날 바라보지않고... 이보다 더 비극은이 또... 아... 이거보다 업그레이드판이 있구나! 바로 남..

약 잘못먹고 편도선염때문에 죽을뻔한 사연 [내부링크]

약 잘못먹고 편도선염때문에 죽을뻔한 사연 지난 수요일부터 오늘까지 총 5일을 사경을 헤매다 이제야 "아직은 내가 죽을때가 아니구나..." 라는 작은 희망이 생겼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수요일, 평소완 다르게..

별것도 아닌 일에 분노하는 여자의 심리 [내부링크]

  별것도 아닌 일에 분노하는 여자의 심리 확실히 여자는 어렵다. 남자는 그 사람이 처한 전후 맥락만 파악을 하면 그 사람이 왜 그런 행동을 하고 그런 말을 했는지 어느정도 감이 잡히지만 (물론 그건 내가 남..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 [내부링크]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 흔히 모태솔로들에게 "당신은 왜 솔로입니까?"라고 물어보면 열명중 아홉명반은 "괜찮을 이성을 아직 못만났어요!", "아는 이성이 없어요"라며 당당하게 이유를 말할것이..

솔로탈출하려면 옷을 잘입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솔로탈출하려면 옷을 잘입어야 하는 이유 "평범남씨 어떻게하면 모태솔로를 탈출할수 있을까요?"라고 내게 말을 건내오는 사람들은 서로 절친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공통점이 많다.(솔직히 어렸을적 헤어진 형제..

달콤한 케익한조각으로 된장남되어버린 패션5 [내부링크]

달콤한 케익한조각으로 된장남되어버린 패션5 요즘 여자친구가 맛집찾기에 혈안이 되었는데 이제는 아주 리스트까지 뽑아놓고 장난이 아니다.(이게바로 맛집블로거님들 때문!!! ㅠ_ㅠ) 어떤사람들은 내가 연애블로..

새우알러지를 깜빡잊게만든 대박 새우만두! [내부링크]

새우알러지를 깜빡잊게만든 대박 새우만두!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는지, 나의 비루한 육체는 온갖 알러지를 다 끌어안고 살아가고 있다. 꽃가루 알러지는 기본, 키위 알러지에 심지어 새우알러지까지! 새우알러지..

게임에서 만난 남자와의 연애가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게임에서 만난 남자와의 연애가 어려운 이유 남자와 여자가 있는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따라다니는것이 바로 연애다. 그중에서도 요즘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연애 방식중 하나는 SNS나 게임을 통해 연애를 하는..

완벽한 키스데이를 보내는 3단계 방법 [내부링크]

완벽한 키스데이를 보내는 3단계 방법 남자가 제일 좋아하는 술은? 그래, 바로 여자의 입술이다. (안다 나도 이런 드립은 이미 고조선때부터 식상했다는것을! ) 오늘은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데이중 유일하게 남..

솔로탈출 하려면 아부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솔로탈출 하려면 아부가 필요한 이유 얼마전 우연한 기회에 모기업의 영업사원을 만난적이 있었다. (편의상 K군이라 부르도록하겠다.) 분명 나와 K군은 그날 처음만났데 K군은 자리에 앉자마자 내눈을 응시하..

소개팅에서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질문법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질문법 당신이 친구에게 술을 댓번 사준 대가로 지금 당신은 소개팅 자리에 앉아있고, 하필? 지금 당신앞에 있는 사람이 당신이 꿈에도 그리던 이상형이다. 그럼 당신은 무엇을..

재미있는 여자가 솔로일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재미있는 여자가 솔로일수밖에 없는 이유 내 지인중에는 연애에 있어 매우 안타까운 여자사람친구 J양이 있다. J양은 솔직히 객관적으로 봤을때에는 "헉!"소리 나는 외모의 소유자는 아니지만 정말 개그맨 뺨치는..

바디랭귀지로 본 지현우의 사랑고백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 앞서 당부의 말씀# 저는 심리학자도 아니고 심리학을 전공한 학생도 아닙니다.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있었고 관련 서적을 즐겨 읽었을뿐 전문가가 아님을 미리 밝히며, 이후 서술할 내용은 각종..

아리송한 멘트로 남자를 멘붕시키는 여자 [내부링크]

  아리송한 멘트로 남자를 멘붕시키는 여자 소싯적 고등학교 2학년때 한살 연상의 누나와 사귄적이 있었다. 그녀는 인기가 좀 있는 편이었는데, 가끔 그녀를 집에 데려다 줄때 집앞에서 날마다 다른 남자가 꽃을..

다른여자가 좋아진 남자,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다른여자가 좋아진 남자, 어떻게 해야할까? 당신이 여자친구와 트러블로 잠시 냉전기일때, 혹은 왠지 여자친구에게 불타오르던 마음이 사그라들때, 갑자기 당신 눈앞에 꿈에 그리던 그녀가 나타났다면? 그리고 심..

솔로들이 패션잡지를 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솔로들이 패션잡지를 봐야하는 이유 벽난로에 장작이 타오르고 있는 뭔가 고풍스러운 분위의 거실에서 한 잘생긴? 남자가 칵테일잔을 들고 한껏 의기양양한 표정으로 누군가를 바라보고 있다. 근데 그가 입고있는..

소개팅만하면 말아먹는 당신을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소개팅만하면 말아먹는 당신을 위한 충고 친구녀석이 소개팅을 다녀왔다. 우리는 당연히 물어봤다. "님아, 어떻게 되었나염?" 그녀석은 기다렸다는듯이 각종 핑계를 쏟아낸다. "시간이 별..

센스없는 남자친구가 답답할땐 이렇게!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센스없는 남자친구가 답답할땐 이렇게! 고요한 밤, 금발의 미녀는 달밤에 체조라고 하고있는걸까? 남편은 곤히 잠들었건만 아내는 뭔가를 향해 연신 베개를 휘둘러대고 있다. 대체 아내는..

솔로탈출을 하려면 주변지인을 공략해라? [내부링크]

솔로탈출을 하려면 주변지인을 공략해라? 솔로들의 행동중 제일 이해안되는 행동은 솔로탈출을 위해 왜 하필 헌팅이나 소개팅에 목숨을 거느냐는거다. 물론 헌팅이나 소개팅이 제일 빠르고 간단?한 방법인것 같지..

이쁘지만 28살 이후로 솔로인 여자, 왜? [내부링크]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이쁘지만 28살 이후로 솔로인 여자, 왜? 만약 당신이 28살때까지 쉼없이 연애하고 수많은 남자들에 둘러싸인 삶을 살다, 28살 이후로 솔로로 지냈다면? 아마도 당신은 자신의 머리를 쥐어..

연애하면 아기가되는 남녀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연애하면 아기가되는 남녀의 연애심리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Comforta 침대 광고이다. 새하얀 침대위에 천사같은 아기 두명 곤히 잠이들었다. 근데 어째서 아기들은 어른옷을 입고 있는걸..

"이럴거면 헤어져"라고 협박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이럴거면 헤어져"라고 협박하면 안되는 이유 나름 있어보이는집 마나님이 지옥의 문지기 같은 얼굴로 의자를 머리위로 치켜들고 당장이라도 책상위를 내려칠기세다. 책상위에는 딱 봐도 누군가 오랜 기간 공..

데이트코스를 쉽게 정하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데이트코스를 쉽게 정하는 심리트릭 연애가 어렵다는말을 하는건, 처음 상대방을 유혹하는것도 어렵지만 무엇보다도 사귄 이후에도 계속 유지를 해야한다는데에 있다. 그중 아무리 유혹의..

사귀자마자 어색해진 커플, 그 이유는?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귀자마자 어색해진 커플, 그 이유는? 연애라는게 꼭 어렵기만 한건 아니다. 때론 정해진 운명처럼 너무도 쉽고 자연스레 당신에게 다가올때도 있다. 예를들면 생각없이 나갔던 모임에서..

결혼하자던 그녀가 갑자기 변한 이유는?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결혼하자던 그녀가 갑자기 변한 이유는? 결혼까지 이야기했던 그녀가 하루아침에 자기의 마음을 잘 모르겠다며 헤어질 준비를 한다면!? 아마도 많은 남자들은 멘붕에 식음을 전폐하고 드러..

잘못했다고 비는 남자, 받아줘도 될까? [내부링크]

잘못했다고 비는 남자, 받아줘도 될까? 우리나라의 커플이 이별을 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남자가 사소한 실수를 여자가 거슬릴 정도로 반복한다. 여기서 말하는 실수는 정말 사소한거다, 연락, 술..

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든 3가지 원인 [내부링크]

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든 3가지 원인 얼마전 나를 너무도 당혹스럽게하는 한통의 메일이 날아들어왔다. 고민상담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아, 피곤하시지요?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저부터 살고 봐야겠기에...(무..

소개팅을 망치는 당신에게 꼭필요한 세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개팅을 망치는 당신에게 꼭필요한 세가지 당신이 학창시절 "공부좀 해라!" 다음으로 가장많이 들은 말은 무엇인가? 아마도 "똑바로 앉아!" 가 아닐까? 창피한 말이지만 나는 학창시절에..

사귀기 직전에 여자들이 고민하는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귀기 직전에 여자들이 고민하는 3가지 여자와 남자는 분명 거의 비슷한 신체구조를 가졌음에도 연애의 상황에서는 전혀 다른 생각을 한다. 남자나 여자 모두 호감있는 상대와 일명 썸을..

식상하지 않은 문자멘트 2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식상하지 않은 문자멘트 2가지 당신이 어떠한 사람에게 호감이 생겼다면 무엇을 가장먼저할까? 아마도 당신이 유혹의 고수든, 모태솔로든 호감의 대상이 생겼다면 가장먼저 상대방의 핸드..

카사노바를 꼼짝 못하게하는 여자의 유혹전략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카사노바를 꼼짝 못하게하는 여자의 유혹전략 대체... 그놈의 일본은 사정이 얼마나 안좋은건지... 지난달부터 다시 일본 돌아간다며 송별회만 4~5번했던놈이 아직도 한국에 있다... ㅜ_..

괜찮은 남자 다 놓치는 여자들의 실수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괜찮은 남자 다 놓치는 여자들의 실수 아무리 생각해봐도 남자보다는 여자가 이성을 유혹하는데에 있어서 훠얼씬 더 유리하다. 유전적으로봐도 자신의 유전자를 공격적으로 퍼뜨리려는 남..

싸우다 지쳐서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솔로탈출. 싸우다 지쳐서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요즘 또 이별 시즌인가...? 또다시 나의 이메일엔 "바닐라로맨스님! 헤어진 남자친구좀 잡을수 있게 도와주세요!!!" 메일이 무진장 쌓여가고 있다...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는 편지쓰는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는 편지쓰는법 우선 제목을 보고 혹해서 들어왔을 당신에게 심심한 사과의 말을 전하고자 한다. 사실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는법 따윈 없다. 왜냐면 대부분의 경우 남자..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를 질리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 당신이 세상에 나와 산부인과의사선생님에게 엉덩이를 후려갈겨맞고 힘찬 울음을 토해낸지 20여년이 지났다면 당신은 한가지를 확실하게 깨닳았을 것이다..

사귀자마자 갑자기 달라진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귀자마자 갑자기 달라진 남자의 심리 연애라는건 가만히 보면 스마트폰을 사는것과 비슷하다. 어떤 사람들은 제품의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제품의 스펙에 매달리..

성공적 소개팅을 위한 3.3.3 법칙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성공적 소개팅을 위한 3. 3. 3 법칙 내가 하루종일 기침에 시달리고 코에서 수도꼭지 틀어놓은것마냥 콧물을 질질 흐르는걸보니 봄은 정말 봄인가보다.(나는 꽃가루 알러지 甲) 이런 나의..

다른여자와 문자하는 남자친구 어떻게?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다른여자와 문자하는 남자친구 어떻게? 핸드폰은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아니, 어쩌면 핸드폰에는 그 사람의 모든 정보가 들어있다고 해도 과연이 아니다. 누구와 연락을 했는지,..

모태솔로를 위한 노총각 탈출법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모태솔로를 위한 노총각 탈출법 3가지 시간이라는것은 정말 빠른것 같다. 초등학교 4학년때 좋아하던 여자아이에게 러브레터를 쓰다 "사랑해"라고 쓸지, "좋아해"라고 쓸지 몇시간을 고민하..

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드는 금단의 주문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드는 금단의 주문 대기업에 다니는 친구와 포장마차에서 술잔을 기울이다가 갑자기 번개표 백열등 하나가 머리위에 반짝했다! 돈이 될만한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재미난..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백발의 할머니는 집에 들어 오자마자 깜짝 놀랐다. 집안이 온통 땔감 천지고 할아버지가 벽난로에 불을 지피고 도발적인? 포즈로 모포위에 누워있는것이..

스킨십하다 뺨안맞으려면 지켜야할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스킨십하다 뺨안맞으려면 지켜야할 3가지 스킨십에 관해서 남자와 여자는 마치 '캐치미이프유캔'을 찍는것만 같다. 남자는 어떻게든 해보려고? 달려들고, 여자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요리..

이쁜데도 모태솔로인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이쁜데도 모태솔로인 여자를 위한 충고 올해 33의 모태솔로에 가까운 A양은 걱정이 크다. 대학때는 괜한 구설수에 오르기 싫어서 대시하는 남자들을 모조리 뿌쳤고, 대학을 졸업하고는 직업..

어장관리 당하는 사람들의 변명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어장관리 당하는 사람들의 변명 3가지 나는 개인적으로 어장관리 당하는것을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은 어장관리라는 말만 들어도 "사귀지도 않을거면서 왜 착각하게 만드냐!?"라며 분노하지..

짝사랑하는 사람들의 흔한 실수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짝사랑하는 사람들의 흔한 실수 3가지 개인적으로 나는 짝사랑같은거 하지 말라는 주의다. "아니 어찌 짝사랑을 하지 말라고 하는가!?" 라며 발끈하겠지만 짝사랑은 당신의 현실감각을 마비..

이별후에도 남자친구를 못잊는 여자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이별후에도 남자친구를 못잊는 여자 자신을 너무도 구속하는 남자친구에게 버림받아 아파하던 h양에게 나는 둘 사이의 관계와 남자친구의 구속에 대해 새로운 협상을 진행해보라고 조언을 하..

남자친구가 당신의 말을 안듣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친구가 당신의 말을 안듣는 이유 이 광고는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콜롬비아의 등산복 광고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콜롬비아 등산복의 기능성을 커다란 나무가 따라다니며 그림자..

블랙데이에 당신이 짜장면을 먹고있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블렉데이에 당신이 짜장면을 먹고있는 이유 아마도 내일 점심시간 누군가 웃으며 "오늘 블랙데이라며~ 오늘 점심은 짜장~"이라고 외치면 꼭 옆에서 누군가 "저는 여친 / 남친 있는데요~"라..

절대로 짝사랑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절대로 짝사랑하면 안되는 이유 아무리 모태솔로라도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면 한번이나 혹은 백번쯤은? 풋풋했던 짝사랑의 추억이 있을것이다. 이렇게 글을 쓰는 나도 뒤를 돌아보면 손가락..

간첩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간첩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유혹하는 방법 손자병법하면 제일번저 떠오르는 구절은 무엇인가? 아마도 10명중 9.5명은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라고 대답할것이다. 지피지기백전불..

남자가 여자앞에서 괜히 긴장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가 여자앞에서 괜히 긴장하는 이유 개인적으로 싸이라는 가수를 매우 좋아한다. 싸이의 자유분방함도 좋지만 무엇보다 괜히 베베꼬는 가사가 아닌 매우 직설적인 가사로 듣는이로 하여..

헤어졌던 커플이 금방 또 헤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헤어졌던 커플이 금방 또 헤어지는 이유 만약 당신이 애지중지하는 도자기가 깨지는 장면을 목격했다면 당신은 제일먼저 어떤생각이 들까? 개인의 직업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컴퓨터 작업..

침묵으로 상대방을 유혹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침묵으로 상대방을 유혹하는 3가지 방법 소개팅에 나가서 상대방과 대화를 하다 가장 당황스러운 순간이 있다면 아마도 당신이 뭔가 뻥을치다가 딱걸린 순간일것이고 그 다음으로는 대화가..

남자친구와 싸우기전에 이것만 생각해봐라!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친구와 싸우기전에 이것만 생각해봐라!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는 연애만 했다하면 온세상이 핑크으로 보이고, 온갖것들이 하트모양으로 보일것만 같지만 막상 연애를 시작해보면 한달 후..

싫다는데 자꾸 들이대는 남자 대처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싫다는데 자꾸 들이대는 남자 대처법 전혀 남자로 느껴지지도않는데 자꾸 들이대니까 미치겠더라구요 저랑끝나는시간도다르고 집방향도 다른데 자꾸 기다렸다가 같이가려구하고 자꾸 커피마..

데이트신청 퇴짜맞았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데이트신청 퇴짜맞았을때 대처법 당신이 피나는 노력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연락처를 알게되었다. 그러면 이제 남은것은 데이트신청을 하고 오프라인에서 상대방을 만난후 당신이 갈고 닦은..

열번찍어도 상대방이 넘어오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열번찍어도 상대방이 넘어오지 않는 이유 누군가에게 마음을 빼앗겨버리고 사랑의 열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이게 주변지인들은 말한다. "야! 그냥 질러! 열번찍어서 안넘어오는 나무있냐!?"..

연애를 하려면 순발력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연애를 하려면 순발력이 필요한 이유 이 광고는 터키에서 진행된 Adel Tape 박스테이프 광고로써 박스테이프를 안전벨트 대용으로 쓸쑤있다며 박스테이프의 강하고 질긴 장점에 대해서 소..

최면술사와 바람둥이에게 배우는 연애비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최면술사와 바람둥이에게 배우는 연애비법 연말이나 명절이되면 빠지지 않고 TV에 나오는것이 있는데 바로 신비한 최면공연이다. 살짝 우울하고 음침하게 생긴 최면술사가 나와 즉석에서 방..

스킨십을 좋아하는 남자가 고통스러운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스킨십을 좋아하는 남자가 고통스러운 이유 여자들이 남자들의 사랑을 의심할때 제일먼저 생각하는것은 아마도 "이 남자, 스킨십때문에 날 만나는건가?"일것이다. 조금만 어둑어둑하고 인적..

연애실패를 반복하는 여자에게 필요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연애실패를 반복하는 여자에게 필요한 충고 대한민국에서 욕을 가장 많이 먹는 직업의 순위를 굳이 따져보면 1위는 압도적으로 정치인이겠지만 2위는 혹시나 연애블로거가 아닐까?라는 생각..

고백하지 않고 상대를 유혹하는 3단계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고백하지 않고 상대를 유혹하는 3단계 방법 우리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날부터 갖은 노력들로 호감을 얻으려고 노력을 하고 고백의 타이밍을 노린다. 물론 이런 고전적인 방법을 꼭..

헤어진 남자친구를 다시만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다시만나면 안되는 이유 이별이라는것은 어느날 갑자기 남자친구가 외계인에게 납치되거나, 혹은 남자친구에게 김태희가 "나를 가져요!"라며 고백을 하지 않는이상 절..

남자친구의 못된습관 한방에 고치는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친구의 못된습관 한방에 고치는법 보기에도 징그럽고 지긋지긋한 바퀴벌레 두마리가 바닥에 쓰러져있다. 근데 왼쪽 바퀴벌레옆에는 오스카상 트로피가 놓여있고 오른쪽 바퀴벌레옆에는..

첫눈에 반했을때 생각해봐야할 두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첫눈에 반했을때 생각해봐야할 두가지 요즘들어 다소 SF소설에 가까운 상담메일이 너무 많이 도착해서 멘탈붕괴하기 직전이다. 자동차가 최첨단 로봇으로 변신을 하는 트랜스포머보다 더 SF..

여자가 남자의 "미안해"를 믿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가 남자의 "미안해"를 믿지 않는 이유 확실히 남자와 여자는 존그레이의 말처럼 남자는 화성에서 여자는 금성에서 왔는지 모른다. 분명 눈코입손발의 개수는 똑같지만 생각하는것은 정..

남자의 능력만 따지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의 능력만 따지는 여자를 위한 충고 여자라면 누구나 마음같아서는 정우성의 외모에 이재용의 재력, 그리고 유세윤의 유머러스함을 갖춘 완벽남과의 연애를 꿈꾸겠지만 그런 완벽남은..

첫눈에 반한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첫눈에 반한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방법 요즘들어 폭주하는 모태솔로들의 상담메일을 보며 깜짝놀라는 것중 하나는 모태솔로들이 의외로 대책없는 연애감정을 자주 또 많이 품는다..

헌팅왕도 걸려든 다단계 어학원 꽃뱀의 실체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헌팅왕도 걸려든 다단계 어학원 꽃뱀의 실체 3주전쯤 집에가는길에 헌팅왕을 만나 대학로에서 술을 마시는데 헌팅왕 이녀석이 자꾸만 핸드폰을 바라보며 금방이라도 침을 흘릴것마냥 실실거..

건망증이 심한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받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건망증이 심한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받는 이유 커헉... 첫 사진부터 자극적이다. 평범한? 주방의 싱크대옆에 정체를 알수없는동물의 발?이 이제막 도축을한것만 같은 모습으로 깔끔하게 랩..

사랑에 빠졌다가도 금새 이별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랑에 빠졌다가도 금새 이별하는 이유 코알라 한마리가 남자의 머리카락을 유칼립투스 잎으로 착각한듯 간절한 표정을 지으며 남자의 얼굴에 매달려있고 여자의 얼굴에서 애벌레라도 발견..

여행지에서 만났던 남자를 유혹하는 3단계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행지에서 만났던 남자를 유혹하는 3단계 방법 연애의 진정한 묘미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나의 가슴을 뛰게해줄 누군가를 만나게될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다는데에 있다. 대부분의 경우..

안좋아하는척하면 연애가 망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안좋아하는척하면 연애가 망하는 이유 보기만해도 안구에 습기가 찰것만 같은 모태솔로들의 짝사랑을 보고있으면 주변 사람들은 한마디 한다. "야! 니가 자꾸 좋아하는티 다내니까 연애를..

화이트데이에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화이트데이에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 화이트데이란 근본없는 이벤트데이긴 하지만 발렌타인데이때 받아먹은 초콜렛을 사탕+선물로 토해내는 날로써 주로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하며..

애정다툼을 유발하는 여자의 3가지 행동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애정다툼을 유발하는 여자의 3가지 행동 연애를 시작할땐 도대체 이런 남자(여자)가 어디서 떨어졌나 싶기도하고, 이게 바로 소울메이트라는것인가!?라며 호들갑을 떨며 상대방과 나와의 사..

여자가 별생각없이 한 말에 상처받는 남자들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가 별생각없이 한 말에 상처받는 남자들 천진난만한 어린아이의 당수에 곰같은 아빠가 눈알이 튀어나올정도로 괴로워하고 잠결에 내지른 정권지르기가 곰인형의 한쪽눈을 날려버리고있..

연애를 할때 술을 조심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연애를 할때 술을 조심해야하는 이유 당장이라도 벌컥벌컥 들이키고싶은 시원한 맥주잔에 거품이 경쾌하게 튀어올랐는데.... 수갑모양!? 그리고 우측하단에는 내가 그렇게도 갖고싶어하는..

여자를 사로잡는 값싼 아이템 4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를 사로잡는 값싼 아이템 4가지 "여자들은 왜 명품백에 열광할까?" 이 문제에 대해서는 여러 심리학자 및 시사평론가들이 많은 의견을 쏟아 내었지만 심리학자든, 시사평론가든 공통된..

사내연애를 시작하기전 따져봐야할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내연애를 시작하기전 따져봐야할 3가지 "거리의 수많은 커플들은 대체 어디서 만나는것일까?" 설마 길거리 헌팅? 아니면 강남 NB나 그옆의 밤과음악사이?(80년생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함..

소개팅에서 써먹을 만한 유혹의 질문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개팅에서 써먹을 만한 유혹의 질문법 이성을 유혹하는데에 있어 '질문하는것'만큼 효과적인적은 없다. 질문이라는것은 상대방에대한 정보를 습득하게하고 상대방에게있어 "나 당신에게 관..

손자병법으로 알아보는 연애실수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손자병법으로 알아보는 연애실수 3가지 손자병볍의 구지편에서는 전쟁에 영향을 미치는 지형을 9가지고 구분하여 9가지의 지형에 맞는 대처법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서 9가지 지형은 산지,..

구하라 닮은 그녀가 여자로 느껴지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구하라 닮은 그녀가 여자로 느껴지지 않은 이유 지난 금요일에 같이 술잔을 기울인 K양은 객관적으로 보았을땐 분명 매우 호감형이다. 긴 생머리, 구하라를 떠올리게하는 종잇장같은 갸냘픈..

유혹을 하려면 인터뷰하듯 대화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유혹을 하려면 인터뷰하듯 대화해야하는 이유 "말을 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모태솔로들은 "개그맨처럼 웃기고 진행을 잘하는것!"이라고 대답할것이고 나 책좀읽었다 하는 사..

소개팅에서 자연스러운 대화주제 Best 3!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개팅에서 자연스러운 대화주제 Best 3! 외로운 솔로들은 피에 굶주린 뱀파이어처럼 친구들에게 들러 붙어 소개팅상대를 갈구한다. 좀비와 같은 솔로의 무한 반복 + 무대뽀 조르기에 백기..

트라우마 때문에 남자친구와 이별한 여자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트라우마 때문에 남자친구와 이별한 여자 본인의 말에 의하면 깝권은 저리가라 할정도로 예능꾼이었던 K모양은 고등학교때 흔히 말하는 왕따를 당하면서 성격이 급격하게 어두워졌다. 복도..

모태솔로가 연애를 공부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모태솔로가 연애를 공부해야하는 이유 이 광고는 영어학원 Berlitz의 해외광고 이다. 노란택시에서 아리따운 커리어우먼이 내리자 사람들이 겁에질려 도망을치고 있다. 자세히보니 대략 중..

여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것 같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것 같을때 대처법 나의 블로그의 열혈 독자가 되기로 결심한 C군은 얼마전 이별을 했다. (아흙... 좀더 일찍 오지 그랬어~+_+) 회사 선후배 사이었던 C군과 B양..

취업문제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취업문제 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K양의 달콤했던 사내연애는 남자친구와 함께 회사에 사표를 내면서부터 악몽이 시작되었다. 항상 단정하고 패기넘치넘 남자친구 H군은 잇따른 구직..

사랑만으로는 연애할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랑만으로는 연애할수 없는 이유 미국에서 유학중인 K양은 핸드폰매장에서 알게된 N군과 달달한 사랑에 빠졌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고민투성이인 사랑에 빠져버렸다. 처음엔 10분에 한..

남자친구의 커피>영화>밥 데이트에서 탈출하는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의 커피>영화>밥 데이트에서 탈출하는법 데이트만큼 사람을 떨리게 만들고 변화시키는것이 있을까? 침침한 방구석에서 떡진머리에 눈을 비벼대며 이란과 미국간의 갈등을 어떻게하면..

소심남녀가 헤어샵에 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심남녀가 헤어샵에 가야하는 이유 늑대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것만 같은 섹시녀가 온몸을 베베꼬며 거울에 찰싹 달라붙어 뭔가?를 느끼고있다. 이 섹시녀 지금 술에 취하기라도 한것일..

친구들의 연애조언에 귀기울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친구들의 연애조언에 귀기울여야하는 이유 쳐다보기만해도 남정네의 가슴에 뜨거운 불을 붙일것만 같은 섹쉬걸이 우리네 전통시장 한 귀퉁이에서 멸치액젓을 팔고있을것만같은 남자와 함..

연하남을 힘들게하는 연상녀의 행동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연하남을 힘들게하는 연상녀의 행동 3가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지만 그건 나이차이가 있는 사람과 연애를 해본적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특히나 여자가 연상인경우는 1년 터울도 1억광..

소개팅에서 여자가 커피를 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개팅에서 여자가 커피를 사야하는 이유 빌게이츠가 "공부밖에 할줄 모른느 '바보'에게 잘 보여라." 라고 했던가!? 고등학교때 하루죙일 찌질거리며 과외만하고, 대학땐 연애한번 제대로..

여자를 헷갈리게 하는 남자의 행동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를 헷갈리게 하는 남자의 행동 5가지 S양은 머리가 깨지기 3초전이다. 그녀의 머리를 깨지게 만드는것이 수학문제라면 물래 뒷편의 해답을 훔쳐보면 그만이지만 S양의 머리를 공평하게..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에게 선물을 주지 말아라!?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에게 선물을 주지 말아라!? 오늘은 (여자친구가 있는...)남자들이 일년중 가장 많은 당분을 섭취하는 날이 아닐까 싶다. 오늘을 위해 어떤 여자들은 정성스레 직접 초콜..

솔로탈출을 위한 페이스북 이용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솔로탈출을 위한 페이스북 이용방법 IT의 발전은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유혹의 방법을 보다 세련되게 바꾸었다. 과거 십여년 전에만 해도 마음에 드는 소녀가 있..

솔로탈출 하려면 집밖으로 나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솔로탈출 하려면 집밖으로 나가야하는 이유 고요히 흐르는 강물이 보이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한남자가 파스타를 먹고 있는데 반대편에 앉은것은 아름다운 여자가 아니라 아름다운 잡지?..

소개팅에서 써먹는 간단 심리트릭 마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소개팅에서 써먹는 간단 심리트릭 마술 오늘은 나만의 특별한 무엇인가를 기념하는 뜻으로 작은 선물을 하나 하겠다. 물론 아이패드따위는 아니다. 그냥 내가 심심할때 써먹는 심리트릭 마..

여자를 완벽하게 구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자를 완벽하게 구속하는 방법? 오랜만에 연락이 뜸했던 고등학교 동창녀석을 불러내 종로에서 술잔을 기울였다. 이 자식은 친구를 오랜만에 봤으면 "잘지내어!?"라고 물어봐야지 대뜸 "..

여우녀의 어장관리에대한 모태솔로의 대처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여우녀의 어장관리에대한 모태솔로의 대처법 연애상담을 하다보면 특이한 통계를 내게 된다. 이상하게도 헤어진 사람을 붙잡겠다는건 80% 여자고, 모태솔로 탈출하고 싶다는건 80% 남자다....

남자는 뭘잘못했을까요? 여자의 심리 정답공개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는뭘잘못했을까요? 여자의 심리는? 어제 "남자는뭘잘못했을까요?"라는 재미있는 게시물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내용은 대충 한명의 남자와 두명의 여자가 대화를 나누고..

보수적인 남자친구에게 버림받은 여자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보수적인 남자친구에게 버림받은 여자 h양은 얼마전 5년간의 연애를 마무리했다. 정확히 말하면 마무리 통보를 받았다. 지난 5년간 티격태격 싸우면서도 단한번도 이별을 생각한적 없었는..

당신의 여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당신의 여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이유 몸이 좋지 않아 조퇴를하고 집에 일찍 귀가한 남편을 반기는 것은 다름아닌 정원사, 전기수리공과 밀애를 즐기는 아내!? 이 파격적인 광고는 브라질..

모태솔로라면 시원하게 차여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요 몇일간 모태솔로 관련 상담글을 많이 받으면서 답답한 마음에 너무 윽박지르기만 한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입장에서는 그동안 그렇게 수많은 글을 통해 설명하고 또 설명했는..

난생 처음본 남자에게 고백하겠다는 여자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난생 처음본 남자에게 고백하겠다는 여자 방년 29세 모태솔로 P양은 29년 만에 처음으로 사랑에 빠졌다. "난생 처음보는 남자에게..." 뷁!? 이게 무슨말!? P양은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작..

말실수를 대박으로 바꾸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말실수를 대박으로 바꾸는 심리트릭 지난 시간에는 상대방의 심리를 읽는 7가지 주요 표정에 대하여 알아봤었다. 사실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내용은 보디랭귀지 책이나 기타 여러곳에서..

상대방의 심리를 읽는 7가지 주요 표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상대방의 심리를 읽는 7가지 주요 표정 손금을 보다보면 사람들이 많이 묻는 질문이 있다. "바로 오빠, 어떻게 다 알아요!? 정말 손에 다 나와있어요!?" 요런 간드러지는 질문을 받으면 손..

남자를 유혹하는 꽃뱀 레스토랑의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를 유혹하는 꽃뱀 레스토랑의 심리트릭 K군은 등에 식은땀이 흐른다. 지금 자신의 눈앞엔 몇일전 나이트클럽에서 만났던 아리따운 B양이 앉았있고 그녀의 손에는 한잔에 5만원짜리 와인..

스킨십 때문에 쉬운여자로 보일까 불안한 K양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스킨십 때문에 쉬운여자로 보일까 불안한 K양 K은 얼마전 소개팅을 했다. 생각보다 훈훈한 훈남의 등장에 이게 왠떡!?이냐 싶어 있는 여우짓, 없는 여우짓을 총동원하여 훈남을 홀리는데..

사소한 욕심에 연애를 망치는 사람들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소한 욕심에 연애를 망치는 사람들 당장이라도 전기 합선이 될것같고 자칫 서슬퍼런 칼날 위에 떨어질것 같은 위험천만한 상황!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도 고양이가 무엇인가를 집기 위해..

홀어머니 모시는 문제로 이별하게된 J양에게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홀어머니 모시는 문제로 이별하게된 J양에게 결혼은 어른이나 하는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던 피터팬증후군의 나는 얼마전부터 이제 나도 어른임을 깨닫고 패닉상태에 빠졌다가 간신히 회..

모태솔로들의 몹쓸 패턴 3가지와 솔로탈출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모태솔로들의 몹쓸 패턴 3가지와 솔로탈출법 정말... 오금이 저릴 정도의 상담메일이 도착했다. 상당히 씩씩하고 절제된 문체로 담담히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묘사하였다. 얼핏보면 2..

연애를 망치는 최악의 유형 6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안하면 솔로. 지형편(地形篇) 연애를 망치는 최악의 유형 6가지 以一擊十 曰走(이일격십 왈주) : 병사 1명에게 병사 10명을 공격하게 하는것을 주(走 : 도망치는 부대)라고 한다. 전투는 언제나 희생..

당신을 차버린 사람을 유혹하는 3단계 비법 [내부링크]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당신을 차버린 사람을 유혹하는 3단계 비법 분명나는 그동안 고백따윈 하지말라 강조했으나 성급하거나 소설속에서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멋드러진 한방고백의 드라마틱한 반전을 기..

당신의 여자친구가 짜증을 내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당신의 여자친구가 짜증을 내는 이유 오늘은 순도 100% 남자의 입장에서 이야기 해보자. 남자는 여러가지 루트를 통해서 연애를 시작한다. 그 루트는 소개팅이나 지인과 같이 일반적인 방법이 있을수..

여자친구 부모님께 명절선물 드리고 악몽 꾼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친구 부모님께 명절선물 드리고 악몽 꾼 이유 설연휴의 시작이었던 지난 금요일의 오후, 다른 회사들은 오전근무만 하고 집에간다는데... 얄짤없이 풀근무를 해야하는 우리들은 패잔병마냥 근처..

이성을 유혹하는 추천 독서법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이성을 유혹하는 추천 독서법 3가지 독서는 당신의 연애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독서는 당신에게 마르지 않는 이야기 거리를 제공하고, 상대방과의 공감대를 형성할수 있게 하며 당신이 일..

바닐라로맨스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인터뷰하다! [내부링크]

흐엉엉엉...ㅜ_ㅜ 2011년 2월 6일부터 시작하여 하직 일년은 되지 않았지만 근 1년을 미친듯 달려왔습니다..ㅜ_ㅜ 그동안 정말 많은 노력으로..ㅡ_ㅜ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그에 선정된것도 감격스러운데... 이렇게..

연애를 시작하기전에 알아봐야할 6가지 상황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지형편(地形篇) 연애전에 알아봐야할 6가지 상황 전투에 들어가기전 현재 상황과 지형을 알아봐야하듯이 연애도 어떠한 하나의 계획만을 가지고 무턱대고 덤벼서는 안된다. 전투와 연애 모두 아무리..

여자가 갑자기 문자를 잘 보내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가 갑자기 문자를 잘 보내지 않는 이유 IT의 발전은 일상생활과 함깨 연애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내가 초등학교때만해도 가로5cm 세로3cm의 작은 사각형의 물건을 보으로 서로 연락을 주고..

남자에게 짜증날때 제일먼저 해야하는 일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에게 짜증날때 제일먼저 해야하는 일 연애고민이라는것은 "너랑 나랑 이제 사귀는거다!"라는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사실 진정한 연애고민은 사귀는 그 순간부터 시작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

남자친구를 감동시킨 여자친구의 세가지 선물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친구를 감동시킨 여자친구의 세가지 선물 얼마전 크리스마스엔 어렵게 고른 선물을 바꾸면 안돼냐고하는 여자친구때문에 이성을 잃은적이 있었다. 아무리 마음에 안들어도 어쩜 그럴수 있을까!?..

벼리님께 선물받은 안동사과!!! [내부링크]

최근 벼리님께서 풍산개 대장이의 이름을 옹골차게 지은 사람에게 안동사과 한박스를 보내주신다는 말씀에 냉큼 응모했는데! 럴수!? 바로 당첨!!!+_+ 염통이 쫄깃할정도로 기뻤습니다!!!!+_+ 그래서 오늘은 선물받..

아무리 감춰도 바람피우다 걸리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아무리 감춰도 바람피우다 걸리는 이유 조심스레 자전거의 체인을 끊으려는 사람 옆에 왠 한 남자가 나타나 다정하게 어깨에 손을 올리며 어딘가로 손가락질을 하고 있다. 또 한남자는 자동차에 쇠..

모태솔로가 소개팅에서 퇴짜맞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모태솔로가 소개팅에서 퇴짜맞는 이유 6개월간 중국에서 파견근무를 마치고온 친구(L군)와 쇼핑몰 업계에서 좀 알아준다는 친구(J군) 이렇게 셋이 모여서 한껏 잉여로움을 즐기며 보문역 앞에있는 쭈..

남자의 밀당에 당신이 끌려만 다니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의 밀당에 당신이 끌려만 다니는 이유 친구도 아닌 연인도 아닌 묘한 달콤한 관계에 빠져들면 많은 이들이 제일먼저 생각하는건 "저사람은 날 좋아할까?"이다. 나는 이따~~~ 만큼 좋아하는데 저..

여자가 연락안한다며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친구가 연락안한다며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연락의 횟수는 커플들 간에 싸움의 주요 원인중 하나이다. (아마도 이세상에 전화가 사라진다면 헤어질 커플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것이다.) 주로 연..

여행지에서 만난 훈녀에 빠진 남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행지에서 만난 훈녀에 빠진 남자를 위한 충고 오늘은 소개할 K군은 '여행지 로맨스'의 맛에 흠뻑 취했다. 일상을 탈출하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선택한 배낭여행! 그곳에서 귀여운 여동생같은 B양..

남자의 행동 하나에 울고 웃는 여자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의 행동 하나에 울고 웃는 여자를 위한 충고 R양은 디테일의 여신이다... 어쩜 저렇게도 한남자의 행동을 기억하고 또 의미를 부여하는지... 놀라울 정도다. 첫 메일에서는 한남자의 행동에서 23..

남자의 키 2cm차이의 어마어마한 위력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의 키 2cm차이의 어마어마한 위력 얼마전부터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 데이트 어플을 한번 만들어 보기로 결심을 하고 매주 마다 짬짬이 시간을 내어 회의를하고 있다. 아직 개발자가 부족..

여자를 유혹하려면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를 유혹하려면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위의 광고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인터넷 도서관의 광고이다. 순백의 셔츠와 회색 베스트를 입은 다부진 체격의 남자가 여자의 음료와 짐을들고 있고 독특한..

헤어진남자친구 기다림이 답일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헤어진남자친구 기다림이 답을수밖에 없는 이유 대체 언제쯤이면 슬픈 이별의 상담 메일들이 끝이 날까? 대한민국의 남녀는 왜 맨날 헤어지기만 한단말이냐!? 이별에 관한 많은 글들을 썼지만 아직도..

솔직한 여자가 남자를 도망가게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솔직한 여자가 남자를 도망가게하는 이유 내가 아는 지인중에는 묘한 매력의 소유자가 있다. 170cm의 큰 키에 운동으로 다져진? 늘씬한 몸매, 마지막으로 과학의힘을 살짝 빌린 괜찮은 얼굴! 주변 지..

두명의 남자를 4번씩 차버린 여자의 고민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두명의 남자를 4번씩 차버린 여자의 고민? 아... 이... 상담을 어쩌 진행을 해야할지.... 우선 이번 상담의 주인공은 올해로 23살 째즈피아노를 전공하는 Y양이다. Y양은 상담에 앞서 자신의 상황..

남자가 솔로탈출하려면 남자를 꼬셔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가 솔로탈출하려면 남자를 꼬셔야하는 이유 어제는 모태솔로가 절대로 고백을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보통 사람들은 연애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좋아하는 사람을 앞에두고 어..

모태솔로는 고백을 하지 말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을 누르면 보다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모태솔로는 고백을 하지 말아야하는 이유 만약 어떤 사람이 누군가에게 고백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다면 백발백중 모태솔로 혹은 연애보충수업이 필요한 사람이다..

회사남편? 오피스 허즈번드를 사랑한 여자 [내부링크]

손가락을 누르면 더좋은 글을 볼수 있습니다. 회사남편? 오피스 허즈번드를 사랑한 여자 학교, 학원, 회사등은 연애바이러스균이 서식하기 딱 알맞은 환경이다. 비슷한 나이대의 남녀가 한 공간에서 매일 정해진..

당신이 골드미스일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을 누르시면 보다 좋은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당신이 골드미스일수밖에 없는 이유 적어도 70세는 지나보였을듯한 한 노인의 옆에 런웨이에서나 볼수 있을 법한 늘씬한 여자가 도도하게 서있다. 대체 이게..

2011년 따뜻했던 작은 선행들 총결산!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2011년 따뜻했던 작은 선행들 총결산! 2011년 한해가 다 지났습니다. 다들 원하는바 다 이루시고 좋은 일들 가득한 한해셨는지요. 저에게 2011년 정말 뜻깊고 행복한 한해였던것 같습니다. 그토록..

학창시절 첫사랑을 이루는 현명한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을 꾸욱 누르면 더 좋은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학창시절 첫사랑을 이루는 현명한 방법 3가지 제가 올해1월달 학교소집일에 꿈만같은 인연.?우연..?이찾아왓습니다 바로 제가 초5때 홀로 짝사랑 하던여자 아..

결혼언제하냐고 물어봤다가 헤어진 J양에게 [내부링크]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보다 좋은글이 나옵니다~ 결혼언제하냐고 물어봤다가 헤어진 J양에게 어쩌다보니... 오늘도 이별이야기다... 이사람들아... 난 왠만하면 좀 블링블링한 이야기를 하고싶다고... 왜 만날 헤어..

반복되는 부부싸움으로 지쳐가는 커플을 위한 조언 [내부링크]

 손가락 누르면 더욱 재미난 글이 나옵니다! 반복되는 부부싸움으로 지쳐가는 커플을 위한 조언 여자의 음주는 언제나 커플간의 싸움을 불러 온다. 남자친구는 "야! 여자가 왜이렇게 술을마셔!"라고 여자친구를..

무도회장에서 남자를 진지하게 만나기 힘든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무도회장에서 남자를 진지하게 만나기 힘든이유 자랑이 아니라 (ㅠㅠ) 청순한외모와 글래머몸매(욱,,,죄송)로 남자들한테 인기가 많은편이고, 항상 주위사람들이 저에게 매력이 넘친다는 칭찬을하며..

선물을 도로 빼앗고 싶게하는 여자의 행동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선물을 도로 빼앗고 싶게하는 여자의 행동 원래는 이번 크리스마스도 한적한 곳에서 조용히 보낼 생각이었지만 콘서트가고싶다고 압박하는 여자친구와 맨날 여자친구랑만 크리스마스보낸다고 툴툴..

어장관리를 탈출하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어장관리를 탈출하는 심리트릭 연애는 사람을 미치게 한다. 연애는 어디선가 홀연히 나타나 푸석푸석했던 마음을 촉촉히 적셔준다. 그 뜨겁고 끈적한느낌은 사람을 휘감고 사랑에 빠진 사람의 눈을..

솔로가 크리스마스에 해야할 3가지 연애질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솔로가 크리스마스에 해야할 3가지 연애질 자 이제 정말 피할수 없는 그 날! 크리스마스가 왔다!!! 대문 밖으로 발끝만 내놓아도 공방업 풀업에 아드레날린까지 마친 발업 커플링(커플+저글링)들이..

좋아하는 사람의 미래를 예언하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좋아하는 사람의 미래를 예언하는 심리트릭 나는 술자리에서 주변 친구들의 부탁으로 종종 다른 사람의 손금을 봐주곤 한다. (나는 절대 신내림을 받거나 지리산에 들어갔다오거나 하지 않았다. 그냥..

남자의 취중진담에 현명하게 대처하는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의 취중진담에 대처하는법 "그래 난 취했는지도 몰라 실수인지도 몰라아침이면 까마득히 생각이 안나 불안해할지도 몰라하지만 꼭 오늘밤엔 해야할 말이 있어약한 모습 미안해도 술김에 하는..

모태솔로 탈출하고 싶다면 지켜야할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모태솔로 탈출하고 싶다면 지켜야할 5가지 이제 몇일후면 크리스마스다. 대학로며 명동이며 크리스마스를 예행연습이라도 하듯 커플들로 바글바글하다. 여자친구의 손을 잡고 대학로를 지나가다 고개..

남자친구의 이별통보에 대처하는 3단계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친구의 이별통보에 대처하는 3단계방법 사랑이라는것은 달팽이처럼 천천히 오기도하고 벼락처럼 순식간데 다가오기도한다. 하지만 이별은 남자와 여자, 둘중에 한명에게는 한밤중의 정전과 같..

당신이 구속을해도 바람을 피우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당신이 구속을해도 바람을 피우는 이유 "어디있어?" "누구랑 있는데?" "뭐해?" 이 세가지의 말들은 언뜻 보았을때 별말 아닌것 같지만 크리스마스에 내리는 눈처럼 상대방 주위에 쌓이다가 당신이..

남자와 싸웠을때 문자를 보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와 싸웠을때 문자를 보내면 안되는 이유 연애를 하면 우리는 하루걸러 한번씩 전쟁과 같은 다툼을 한다. 이 사랑을하면 다툼이 따라오는것은 마치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사면 말을하지 않아도..

[연애기술] 여자언어를 90% 해석하는 여자언어문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여자언어를 90% 해석하는 언어문법 여자의 언어는 너무도 오묘하다. 평소에는 직설적으로 말하다가도 연애를 할때만큼은 수수께끼와 같은 말들로 번역능력 딸리는 남자들을 쩔쩔매게한..

[연애칼럼] 아기같은 여자가 남자를 끌어당기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아기같은 여자가 남자를 끌어당긴다? 마치 전쟁과 같던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들어오는길... 나라안팍의 어지러운 정세를 고민하며 (오늘은 누구랑 어디서 술을 마실까 고민하며) 지친 몸..

[연애상담] 25일의 만남이 사랑이라 믿는 모태솔로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25일의 만남이 사랑이라 믿는 모태솔로 H군은 얼마전 우연히 한 공연장에서 한 여자를 운명처럼 만났다. 왠지모르게 그녀에게 끌렸고 H군은 당당하게 그녀에게 다가가 에프터를 신청했다...

[연애칼럼] 예전여자친구의 성형후 사진에 경악한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칼럼] 옛여자친구의 성형후 사진에 놀란 이유 요즘 한창 페이스북에 포옥 빠져 있다. 특별히 글을올리거나 사진을 올리지 않아도 마구잡이로 지인들에게 친구신청이 들어오고 또 자동으로 친구..

[연애심리] 당신이 소개팅에서 매번 퇴짜만 맞는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소개팅에서 매번 퇴짜만 맞는이유 남자가 보기엔 참 괜찮은 친구인데 이상하게도 소개팅만 나갔다하면 번번히 퇴짜만 맞고 오는 친구가 있었다. 솔직히 얼굴이 장동건마냥 빛나는 얼굴..

[연애상담] 마음이 식어버린 남자친구 대처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마음이 식어버린 남자친구 대처법 내가 별일 아닌일에 짜증내도 무조건 받아주던 그... 언제까지나 천사처럼 내곁에서 나의 짜증을 받아줄것만같던 그의 입에서 튀어나온 청천벽력과 같..

[연애상담] 고백도 못해보고 차인 훈남의 실수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고백도 못해보고 차인 훈남의 실수 호주에서 상담글이왔다! 후훗... 정말 이젠 월드스타...?;;; 상담역사상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자신의 사진을 공개한 호주에 사는 L군! 커헉... ..

사귄지 이틀만에 차인 남자의 뻔한 실수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사귄지 이틀만에 차인 남자의 뻔한 실수 5가지 지난 8개월간 빠지지 않고 일주일에 한두번씩 데이트했던 후배, 남들은 사귀자는 말만 안했지 이건 사귄거다! 라며 놀리기까지 했었고 결국 그녀에게..

[연애심리] 커피를 마셔야 여자를 유혹할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커피를 마셔야 여자를 유혹할수 있는 이유 나는 스스로를 마초페미니스트라고 생각한다. 특정 부분에서는 남들이 깜짝 놀랄 정도로 권위적이고 마초같지만 또 어느 부분에 있어서는 남자가 맞나..

[연애심리] 마케팅으로본 남녀심리차이와 유혹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마케팅으로본 남녀심리차이와 유혹방법 연애에 있어 남녀간의 의식차이가 엄청나다는것은 이미 기본상식이 된지 오래다. 남자는 여자에게 "여자는 왜이렇게 연애를 시작하는데 있어 이것..

[연애칼럼] 그녀에게 손예진 닮았다고 세번이나 말한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그녀에게 손예진 닮았다고 세번이나 말한 이유 오랜만에 영화를 보러 대학로에 갔습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어떤 영화를 하는 줄도 모르고간 대학로 CGV에서 눈에 띄는 영화가 있더군요. '오싹한 연애..

[연애칼럼] '여자답다'는 말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여자답다'는 말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평소 잘 알고 지내던 동생이 얼큰~ 하게 취한 목소리로 내게 물었다. "형, 왜 제 여자친구 왜이렇게 조신하지 못할까요? 보통 여자들은 조신하고..

[연애심리] 고백을 받으면 생각해야할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고백을 받으면 생각해야할 3가지 누구나 한번쯤은 평소 편한 지인이라고만 생각했던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나... 너 좋아해..." 라며 얼굴을 붉히며 수줍게 고백을 해온적이 있었을..

[연애칼럼] 당신이 어장관리만 당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당신이 어장관리만 당하는 이유 "아무래도 저는 그녀의 어장에 수많은 물고기중 하나였나봐요" 라며 많은 연애(愛)인 지망생들을 눈물흘리게 하는 어장관리... 대체 어장관리란 무엇인가..

[연애기술] 남자를 유혹하려면 만져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남자를 유혹하려면 만져야하는 이유 분명 자주 문자를 주고 받고, 심심하면 통화도한다. 또한 만나면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이런 저런 대화도 잘 나누는데... 뭔가 상대방과 나 사이에..

[연애심리] 여자친구의 고민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여자친구 고민에 대처하는 방법 고민이 있다며 말을 꺼내는 그녀, 조용히 그녀의 디테일한 이야기를 듣다가 그녀의 고민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몇가지 던졌다. 그순간! 갑자기 울그락 불..

[연애기술] 소개팅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대화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소개팅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대화법 아는 지인을 협박하여 간신히 잡은 소개팅, 떨리는 마음으로 머리도 새로하고, 옷잘입는 친구에게 옷도빌리고, 행여나 건어물녀 티날까 연애좀 해봤..

[연애칼럼] 당신이 애인에게 솔직해져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이것은 소니의 USB의 광고이다. 딱봐도 느낌이 오겠지만작은것에 큰것을 저장할수 있다는 것을 개구리가 하마를 먹고, 오징어가 고래를 먹은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함축적으로 나타냈다. 연애에..

[연애상담] 남자들이 모르는 여자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남자들이 모르는 여자의 연애심리 깜짝 놀랐다! 평범한 상담메일이 왔는데 착한일이라며 보내주신 사진에는 구세군에 달러기부를!? 혼자.. 미국인가? 흠... 아직 우리나라에는 구세군 냄..

[연애기술] 편의점그녀를 사로잡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편의점그녀를 사로잡는 방법 총정리 어느 순간부터 남자들의 퐌타지 목록에 등장하기 시작한 '편의점 알바녀' 그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전국어디에나 있으면서 한번 방문한 편의점은..

[연애기술]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의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마음을 읽는 독심술의 심리트릭 나를 처음만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참 재미있는 분이네요!"라는 말은 기본 베이스로 깔고 "사람의 심리를 잘 읽는것 같아요!"라고 말을한다. 물론.....

[연애상담] 짝사랑할때 기억해야할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짝사랑할때 기억해야할 3가지 짝사랑은 언제나 풋풋하고 달콤하다. 아무런 의미없는 상대의 웃음에도 나중에 태어날 아이들의 이름까지 지어보는 경험을 대체 어디서 해볼수 있단 말인가!..

[연애상담] 짝사랑하는 훈남오빠를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짝사랑하는 훈남오빠를 유혹하는 방법 전교생이 서로의 얼굴을 알만큼 작은 시골 남녀공학에서 이제곧 졸업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오빠를 남몰래 흠모하는 짝사랑녀, 처음에는 마냥 멋있..

[연애심리] 당신의 여자친구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행군편(行軍篇) 여자친구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손자병법의 행군편을 보면 행군을 함에 있어 행진,정찰,주둔,정찰,작전등의 내용과 병사를 통솔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행군편에서는 대부분..

[연애상담] 오타쿠를 사랑한 남자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오타쿠를 사랑한 남자 너무나 사랑했다... 그녀가 해맑게 미소를 지으면 마음속 음탕한 생각마져 사라져버릴만큼... 그런데... 그녀가 오타쿠였다니...OTL... 별일없는 날엔 하루종일 집..

[연애칼럼] 진심으로 대해도 버림받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진심으로 대해도 버림받는 이유 언제나 여자에게 퇴짜를 맞는 지인이 있어 오지라퍼 본능을 발휘하여 기초적인 심리 읽는법과 대화법에 대해 몇가지 코칭을 해주었다. 한참을 듣던 지인은..

[연애기술] 거절할수 없는 데이트신청의기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기술] 거절할수 없는 데이트신청의 기술 쥐구멍에도 볕뜰날이 있듯이 오랜 솔로 생활끝에 당신이 꿈에도 그리던 그녀가 나타났다. 당장에라도 달려가 데이트신청을 하고싶지만 어디 그게 쉬운가!..

[연애기술] 호객꾼에게 배우는 연애기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능숙한 호객꾼에게 배우는 연애기술 야심한 밤에 번화가를 거닐다보면 어김없이 다가오는 이들이 있으니, 술집이나 나이트클럽과 같은 유흥업소의 호객꾼(삐끼)이다. 한번 달라붙었다하..

[연애심리] 이쁘면 성격이 나쁘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이쁘면 성격이 나쁘다? 옛말에 잘생기고 이쁜 사람들은 얼굴값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일까? 많은 남자들은 "이쁜여자들은 X가지가 없어!", "이쁜여자들은 도도해"라고 말하곤한다. 그..

[연애심리] 착각에 빠진 남자의 심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심리] 착각에 빠진 남자의 심리 이제 막 대학교에 복학한 P군은 요즘 B양때문에 죽을 맛이다. 2년여의 긴 독수공방 세월을 마치고 학교로 복학하여 이제는 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리! 마음을..

[연애심리] 남자의 메신저 대화, 남자의 본심일까?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1년가량 알콩달콩 연애를 하던중 여러사정으로 장거리연애를하게된 K양, 장거리커플이 그렇듯 사소한 이유들로 잦은 다툼으로 괴로워하고 있던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사생활을 극도로 감추려하는 남..

연애에 FTA가 체결되면? 연애 FTA 독소조항 12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요즘 나라가 한미FTA로 시끄러운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한미FTA  독소조항 12가지입니다. 여당측에서는 우려할만한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적다며 강행하려 하고 야당은 을..

[연애상담] 남자친구의 친구가 좋아졌다는 그녀를 위한 충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 남자친구의 친구가 좋아진 그녀 1년 넘게 만난 남자친구와 이런 저런 이유로 권태기를 맞은 B양...(B양은 권태기의 원인을 남친에게 돌리며 남친이 너무했다고 강조하고싶겠지만... 개인..

[연애상담] 런웨이 모델을 놓친 순진남의 실수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한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메일의 첫 부분은 단순한 이별의 아픔을 간직한 한 순진남의 사연이구나 싶었는데 뒤로갈수록 내용이 범상치 않음을 느꼈다. 순진남의 연애는 너무도 전형적이었으나 그 전..

[연애컬럼] 바람과 컨닝의 5가지 공통점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바람과 컨닝의 5가지 공통점 1. 걸려도 쇠고랑안찹니다잉~ 경찰출동 안합니다잉~ 물론 컨닝과 바람은 권장할만한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바람피우고 컨닝한다고 쇠고랑을 차거나 경찰찰이 출동할만..

[연애기술] 향수로 남자를 유혹하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향수로 남자를 유혹하는 심리트릭 오늘은 마술과 같이 껌으로 남자를 유혹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보자. 준비물은 새벽에 흘린 요정의 눈물 두방울과 부뚜막 근처에서 노닐고 있는 고블린..

[연애기술] 남자를 끌어당기는 밀당의 기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기술] 남자를 끌어당기는 밀당의 기술 오늘은 어제 예고한대로 여자가 자연스럽게 남자에게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현재 우리나라의 유혹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남자는 "닥X고..

[연애손자병법] 남자를 만나기전 생각해봐야할 5가지 위험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구변편(九變篇) 여자가 경계 해야할 5가지 위험 必死可殺也(필사가살야) : 반드시 적을 죽이겠다고 하면 자신이 죽을수 있다. 1. 반드시 유혹하겠다 달려들면 이상한 여자로 취급받을수 있다. "요즘..

[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전 꼭 알아둬야할 9가지 변화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구변편(九變篇) 연애의 9가지변화 高陵勿向(고릉물향) : 높은곳에 위치한 적을 치지 말아라 背丘勿逆(배구물역) : 언덕을 등진 적를 공격하지 말아라 1. 우위에 있는 이성을 유혹하려고 하지 말아..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연락을 하지 않는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한번쯤 연애를 해봤거나 지금 연애중인 커플이라면 한번쯤은 여자친구와 혹은 남자친구와 이죽일놈의 "연락"때문에 언성을 높이며 싸워본적이 있을 것이다. "뭔놈의 연락을 얼마나 해야하는데!?"라며..

이별하면 끝이라는 친구... 정말 이별이 끝인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나와 고등학교 친구들은 조금 각별하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자신과 친구들의 사이가 각별하다고 말하지만 20대 후반을 달리는 지금까지 일주일에 한두번씩 보는 사이는 매우 드물것이다. 그런 친구..

들키지 않고 바람피우는 방법 5계명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주말에 2년만에 한국에 돌아온 친구를 만나 대학로의 한 포장마차에서 술잔을 기울였다. 아이돌 느낌의 얼굴과 가수를 꿈꾸며 다년간 가꾼 몸매... 남자가 봐도 매력적인 그녀석은 언제나 한명이상의..

바람피는 남자가 꼭하는 행동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를 시작하고 나서 여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촉이 이상한데? 이X 바림피나!?"이다. 다년간의 경험끝에 내린결론은 분명 여자들은 제 3의눈 심안을 뜬자들이라는 것이다. 분명 뒤탈없게 잘... 처리..

모태솔로의 폭풍안습 편지신공 대공개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얼마전 한통의 연애상담 메일이 도착했다.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본인을 소개하는 30살 모태솔로 B씨... 고민은 왜 본인이 솔로인지 잘모르겠다는 것! 직업도 있고 사지육신 건강하고 심지어 정신까지..

투표를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오늘은 서울시장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모두들 투표는 하셨나요? 1교시 수업이라... 회사때문에... 바빠서... 등등의 핑계는 안드로메다행 편도티켓과 함께 보내세요. 오늘 하루만은 투표를 합시다..

그가 당신에게 반했다는 결정적 증거 Q&A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얼마전 한통의 장문의 메일이 왔습니다. 한 여성분께서 같은 회사에 근무하는 남자의 마음을 도통 알수없다며 26가지의 사례를 세세히 거론하며 이 남자가 과연 자신을 좋아하는 것인지! 아님 그냥..

당신의 감동은 얼마짜리입니까?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집앞 현관문앞에서 문득 열쇠를 가져오지 않았음을 깨닫고 20대 후반에 벌써 알츠하이머가 오는것은 아닌지 저의 건강상태를 걱정하며 집근처 한적한 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한창 다이어트..

[연애기술] 늑대들을 유혹하는 팜므파탈이 되는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어느새 2011년 한해도 저물어간다. 뭐한것도 없는것 같은데 또다시 한살을 더 먹을 생각을 하니 눈앞이 아찔할뿐이다. 이 한해를 정리하는 뜻으로 오랜만에 재수때 친구들을 불러모았다. 다들 팍..

보수적인 여자를 섹시녀로 변신시키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가 둘이상 모이면 빠지지 않는 이야기는 바로 여자이야기다. 여기에 친구중 하나가 이제 막 연애를 시작했다면 꼭! 나오는 말이 있다. "야 어디까지 갔냐!?" 이러면 대부분의 대답은 이렇다. "야..

남자를 사로잡는 여자의 개념멘트 Best5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와 대화를 나누다보면 문득 별말도 아닌데 감동이 쓰나미처럼 밀려올때가 있다. 막상 생각해보면 별 뜻도 없는 말일지 모르지만 듣는 남자입장에서는 눈물이 앞을 가리고 그런 말을 하는 여자를..

술자리에서 은근슬쩍 그녀를 유혹하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가장 많은 커플이 탄생하는 장소중 하나는 바로 술자리일 것이다. 약간의 알콜은 굳게닫힌 이성의 빗장을 다소 느슨하게 만들고 심박수를 증가시켜 사랑에 빠질수 있는 최적의 신체상태를 만든다...

남자친구가 당신을 버릴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상담을 받기 시작하면서 주체할수 없을 만큼 많이 들어오는 질문은 "남자친구와 헤어졌어요... 어떻게 잡아야하나요?"이다. 물론본인들은 너무나 슬프고 가슴아픈일이겠지만 연애상담을 하는 입..

천사같은여친도 악녀로 만드는 남자의 습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나 너무 힘들다..." 소문난 공처가로 유명한 한 친구가 다이어트중인 나를 붙잡고 소주를 기울이며 한숨을 쉰다. "정말 노력해봤어, 여자친구가 늦게까지 노는거 싫어하는것 같아서 언제나 12시전까..

175이하는 난쟁이? 키에 목숨거는 여자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175cm이하는 난쟁이라는 여자들... "바닐라로맨스야! 나 여자좀 소개해줘! ㅜ_ㅜ" 얼마전 모임에서 한 친구가 나에게 간곡히 부탁을 청해왔다. 그는 그 들어가기 힘들다는 S모방송국에 다니고 있으며..

연애하는사람과 모태솔로의 차이점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아....진짜... 내가 이번 포스팅은 짜증이 나서 올린다. 이상하게도 내 주위에는 다른남자들보다는 일명 아는 여자가 많다. 그래서 인지 친구들은 항상 나만 만나면 여자좀 불러봐라... 여자좀소개해..

여자의 "안돼!"를 꿰뚫어보는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의 첫번째 고비가 사랑하는 마음을 고백하는 것이라면 연애의 두번째 고비는 스킨쉽이 아닐까? "결혼전에는 무조건 안돼!"라고 말하는 여자와 무조건 "한번만..."이라며 매달리고 보는 남자를 보..

여자친구가 화나면 여자친구의 가슴만쳐다보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자친구가 화나면 가슴만쳐다보는 이유 "야! 바닐라로맨스!!!!!!!!!!!!!!!!!!!!" 또 올것이 왔다. 알수없는 이유도 또 여자친구가 분노를 한다. 여자란 동물은 정말 아무리 관심을 기울여도 종잡을..

소개팅을 고급 레스토랑에서 하면 100% 망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소개팅 어디서 하나? 만년 솔로인 당신에게 소개팅제의가 들어왔다. 솔직히 말해 들어온게 아니라 당신의 협박에 못이긴 친구가 이거나 먹고 떨어져라! 식으로 소개팅상대를 간신히 구해줬을 확률이..

소개팅에서 상대방을 유혹하는 심리트릭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소개팅에서 상대방을 유혹하는 심리트릭 3가지 어제는 [LOVE?/LOVE] - 소개팅을 고급 레스토랑에서 하면 100% 망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을했는데 나의 필력이 부족해서일까? 많은 사람들이 내가 말..

여자를 내마음대로 조정하는 심리트릭 대공개 [내부링크]

오늘은 필수! 손가락 꾸욱! 비루한 제 블로그의 글이 3회연속 베스트에 등극한것을 자축하며 별것도 아닌 글에 많은 관심을 갖아주시는 분들을 위하여 특별히 저의 비장의 무기를 공개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자..

김태희도 3분이면 웃게만드는 궁극의 개인기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김태희도 3분이면 웃게만드는 궁극의 개인기 이성을 유혹하는데에 있어 개인기는 일종의 옵션의 역할을 한다. 노래를 못한다고 해서 연애를 못하지는 않지만 노래를 잘한다면 연애를 할때 보다 이성에..

여친이 이유없이 화낼 때 체크해봐야할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여친이 이유없이 화낼때 체크해봐야할 5가지 나름 여자를 좀 안다고 생각하는 나도 당황할때가 있다. 그것은 바로 뜬금없이 버럭! 하는 여자들의 행동이다. 이런 난감한 여자의 행동은 남자와 여자의..

공공의적 빈대녀를 바라보는 5가지 시선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공공의적 빈대녀를 바라보는 5가지 시선들 어제는 화성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이슈가 되었던 빈대녀에 대해 알아보았다. 워낙 민감한 내용이라 그런지 수위높은 댓글들과 격론이 오고갔는데 생각지..

빈대녀를 만드는 대한민국남자들의 잘못된 습관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빈대녀를 만드는 대한민국남자들의 잘못된 습관 최근 화성인 바이러스에서는 SNS를 통해 남자들에게 식사부터 반지까지 사달라고 구걸하는 빈대녀가 화제였다. 그녀는 아무것도 없이 홍대에 나와 SNS..

여자에게는 사치도 재테크다? 샤테크의 씁쓸함...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얼마전 디자인쪽 일을하는 여자친구가 프랑스 출장을 다녀왔다. 9박 10일의 고된 출장을(고된 출장이라고 하고 부럽다고 읽는다.) 마치고 온 여자친구의 얼굴을 붉게 상기되어 있었다. 엥? 아직도 프..

사이비종교같던 곳에서 디스크 치료받고 놀라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사이비종교같던 곳에서 디스크 치료받고 놀라다! 제가 2005년 겨울 술에 취해 집에 들어가다 빙판에 제대로 넘어져 20대 초반의 나이에 디스크로 고생을 시작하였다. 간단한 물리치료부터 무중력감..

사랑해서 헤어지자는 남자의 3가지 유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사랑해서 헤어지자는 남자의 3가지 유형 "보연야... 미안.... 널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안되겠어..." "응..?? 오빠 무슨말이야??" "널 사랑하지만 이만 헤어져야할것 같아... 흑흑..." "응??? 오빠왜..

[길거리헌팅] 길거리 헌팅남! 진심일까? 단지 기술일까?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길거리 헌팅남! 진심일까? 단지 기술일까? "안녕하세요!" 지친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누군가 당신을 불러 세운다. 당신을 바라보며 생글생글 웃는 남자는 당신이 꿈에도 그리던 남자는..

페이스북이벤트) 내 남자도 강지욱 or 독고진 만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 입니다. 오늘 아침 일기예보를 들으니 내일부터는 부쩍 추워질거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가을도 얼마 남지 않은걸까요? 남은 가을을 즐겨야 겠어요 :)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이벤트가 있어서 가..

더 많이 사랑하는 쪽이 더 많이 희생해야한다는 친구를 바라보며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더 많이 사랑하면 더 많이 희생해야하는 걸까? 몇일전 친구의 생일을 맞아 친구커플과 술잔을 기울일 일이 있었다. 이 커플은 일전에 소개했던 커플로 현재 100여일을 넘게 비밀연애를 이어오고 있다..

당신의 연애가 항상 어렵고 아프기만한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군쟁편(軍爭篇) 내면의 아군들과 긴밀히 연락하라 손자병법에서는 전쟁에서 이기기위해서는 병사들을 마치 한몸과같이 통솔할수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수만의 병사들을 마치 한몸처럼 통솔하기 위해..

문자스킬 대공개!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아무리봐도 날 좋아하는것 같은데... 상대방은 이렇다할 표현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이보다 더 답답한 일도 없을 것이다. 마음같아서는 당장에라도 다가가서 "너 나 좋아하지!?"라고 물어보고 싶..

현대백화점에서 만난 앤디워홀 [내부링크]

백화점을 너무나 사랑하시는 여친님덕에 백화점을 자주가는편인데요~ 얼마전에 현대백화점에 갔다가 해외유명작가 판화전을 보게 되었습니다. 미술쪽은 전혀 지식이 없었지만 간만에 미대나온 여친님덕에 많이 보..

남자친구와 비밀번호 공유 정말 좋기만할까?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친구와 비밀번호 공유 정말 좋기만할까? 한가로운 주말아침 난데없이 친하게 지내던 선배에게 전화가 왔다. "바로야! 너 어제 나랑 X페베네 다녀온거다! 알아지!? 부탁한다!" 뚝.... 아니... 이..

남자친구의 스펙만 따지는 여자 과연 연애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남자친구의 스펙에 민감한 여자 내 지인중에는 특이한 연애관을 가진 여자친구가있다. 그녀의 연애관은 무조건 학벌이 좋고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는 남자에게 끌린다는 것이다. 뭐 모든 여자가 그렇..

당신이 원빈이라도 차일수 밖에 없는 5가지 고백유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원빈도 차일수 밖에 없는 5가지 고백유형 연애를 시작함에 있어서 고백이란 당신이 생각하는것보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인간의 첫인상은 3초내로 결정이되며 당신의 고백을 상대방이 받아줄지 말..

MEET YANNI 10월14일은 야니를 만나는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 입니다. 지난 7월 "어머머~~~ 10월에 야니가 온데요. 꺄아악~~~" 기쁨의 함성을 지르며 YANNI 야니 콘서트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 기억하시나요? 7월의 야니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GO 어..

김태희를 꼬시려면 추리링을 입고 슬리퍼를 끌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김태희를 꼬시려면 추리링을 입고 슬리퍼를 끌어라? 나의 고등학교 동창 재현이는 상당히 독특한 매력으로 보통남자들은 만나기 힘든 여자들을 공개적으로 여러명을 만난다. 재현이가 만나는 여자들..

[연애마케팅원론] 천사표 당신이 이기적으로 연애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추구를 하라! 우리는 그동안 연애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조건 희생해야하는 것이라는 교과서적인 말만 들어왔다. 하지만 과연 희생하는 연애만이 연애의 정답일까? 오늘은 마..

당신의 고백하는법이 근본적으로 틀린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소심한 당신은 고백하는법이 근본적으로 틀렸다. 지금 당신의 눈앞에 당신이 너무도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오늘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생각해보자 당신은 어..

이별대처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이별통보 유형별 이별대처법 서로 사랑했던 두 사람이 이별을 하게 되는데에는 수많은 이유들이 존재한다. 현실때문에, 상대의 바람때문에, 집안의 반대때문에 등등... 오늘은 이별통보를 유형별로..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으로 해결!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수많은 남자들의 고민, 데이트비용... 이제 조금있으면 3주년을 맞는 커플도 넘지못하는 수많은 연애 고비가 있었으니 그중에 하나는 바로 데이트비용 문제이다. 마음 같아서는 여자친구가 사달라는..

챔프를 보며 사랑을 생각하다.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챔프를 보며 진정한 사랑을 생각하다. 한때 잘나가던 300승 기수 이승호는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시력도 조금씩 잃어간다. 그날 같은 사고로 새끼말을 잃고 절름발이가 된 우박이는 더이상 사람을..

여수에서 처음보는 남녀 20여명을 모아놓고 술자리 MC맡은 사연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처음보는 남녀 20명 모아놓고 술자리 MC맡은 사연 어제는 인기많아지는법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처음가는 모임에서 킹카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이론적으로 설명을 하였다. 모든 이론이 그렇듯 예제가..

인기많아지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어떤 모임에서도 순식간에 인기많아지는법 3단계 살다보면 오랜만의 동창회, 정모, 클럽파티 등등의 낯선 모임에 가게되는 경우가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모임을 기피하는 이유는 단 하나..

연애마케팅기법,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뭘 필요로하고 뭘 원할까?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는 마케팅이다!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의 제일 첫번째 포스팅은 [연애 이야기] 클럽에서 본 작업과 마케팅의 공통점! 이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연애를 단순한 원나잇게..

[연애심리] 국어선생님이 알려주신 연애심리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국어선생님이 알려주신 연애심리 고등학교때였다. 다니던 학원에서 좋아하는 아이를 만나 "우리 이제 사귀는거다~"식의 풋풋한 연애?를 하고 있을 때였다. 당시 제일 이해가 가지 않았던것은 '왜..

손자(孫子)가 말하는 당신이 차일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락꾸욱 허실편(虛實篇) 당신의 속내를 알수 없게하라 싸우기 유리한 위치를 먼저 차지하고 적을 기다리면 편하고, 뒤늦게 위치를 잡으면 힘들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유능한 장수는 적을 자신의 뜻대로 다스르며..

사내연애 대작전! [내부링크]

손가락 꾹! 사내연애 대작전! 미스리의 고군분투! 연애중 가장 달콤한 연애를 꼽으라면 다섯손가락안에 든다는 사내연애! 다른 연애에 비해 너무나 조심스럽고 또 은밀한 만큼 그 달콤함은 다른 연애의 몇 배인 사..

냉면맛집 당고개냉면! [내부링크]

냉면맛집 당고개냉면! 늦더위 냉면맛집 당고개 냉면과함께 날려버려요~ 벌써 9월인데 날씨는 아직도 7월인지 더위때문에 정말 정신이 혼미하네요;;; 얼마전 어머니와 함께 늦더위도 물리칠겸 동네 근처 냉면맛집으..

소개팅장소 선정의 심리트릭!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소개팅장소는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당신은 지금 소개팅을 앞두고 있다! 이미 만날 날짜와 시간은 정해진 상황! 다음중 데이트 장소로 가장 적합한 곳은? 1. 상대방의 집근처 2. 당신의 집근처 3..

결혼하고싶은 여자, 결혼이 부담스러운 남자 도대체 왜?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나이가 꽉 찬 남자와 여자가 만나 연애를하고 사랑을 키워가다보면 갑자기 벽을 만나게되는 순간이 있다. 바로 결혼이다. 대게 이런 얘기는 여자친구가 아는 언니의 친구 동생 결혼식에 다녀오면서..

[문자스킬] 호감도 채점표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문자스킬 어디까지 알고있니? "문자왔숑~ 문자왔숑~" 드디어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문자가 도착했다! 각종 연애블로거들이 제시하는 문자스킬을 잔뜩 머금은 당신의 문자스킬에 상대방도 넘..

20대 후반 커플이 피터지게 싸우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20대 후반에 속좁은 밴댕이가되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경험이 많은 사람들을 보면 이성의 심리에 능통하니 싸울일이 없겠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가끔은 여자친구와 싸운다. 그것도..

대학로 맛집 홍쭈꾸 [내부링크]

대학로 맛집 홍쭈꾸!!! 매콤한 양념의 쭈꾸미에 무한리필 날치알!!! 참을수 없는 매력! 대학로 맛집 홍쭈꾸를 가다!!! 여친님께서 무슨 안좋은일이 있으신지... 매콤한게 잡숫고 싶으시다 말씀을하셔서 가게된 대..

스티븐잡스 명언과 연애기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스티븐잡스 명언과 연애기술 당신의 이상형은 누구인가? 현빈의 외모에 비의 몸을 가지고 안철수의 두뇌와 이건희의 재산을 가진 남자인가? 김태희의 얼굴에 김사랑의 몸을 가지고 금나나의 두뇌와..

고백하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연애를 시작하기전 꼭 거쳐야하는 관문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백'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을 앞에두고 자신의 속마음을 고백한다는 것이 얼마나 떨리는 일이던가! 그래서 사랑에 빠진 사람들..

[연애심리] 친구로 지내다 연애를 시작하면 연애가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친구로 지내다 연애를 시작하면 연애가 어려운 이유 다이어트를 위해 당분간은 금주다! 라고 선언하고 정확히 2시간후 걸려온전화 "VR, 나와라 술한잔좀 하자!" ㅜ_ㅜ 정말 친구도울줄도 모르는 놈이..

연애손자병법! 정석으로 유혹하고 변칙으로 승부하라!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병세편(兵勢篇) 정석으로 맞서고 변칙으로 이긴다. 손자에 따르면 전쟁을 할때에는 정석적인 전술과 변칙적인 전술을 잘 운용해야한다고 말한다. 정석적인 전술과 변칙적인 전술은 좁게보면 두개의..

현대백화점 앞에 기차가 지나다닌다!? [내부링크]

한적한 오후~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현대백화점 앞에서 멍하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른곳은 잘 모르겠지만 현대백화점 미화점의 경우에는 백화점 바로앞에 분수와 화단을 잘 꾸며 놓아서 시간때우기가 그만..

바람둥이 회사동료와 헤어졌습니다.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바람둥이 회사동료와 헤어졌습니다. 친하게 지내던 회사 선배가 갑자기 저에게 고백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선배는 회사내에서도 소문난 바람둥이였습니다. 당연히 저는 단호하게 거절을 하..

[연애심리] 개그콘서트를 보다 남녀의 심리의 근본적 질문에 해답을 얻다.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개그콘서트에서 남녀의 심리를 읽다? 오랜만에 별일 없는 일요일, 목이 늘어난 구멍난 면티에 중학교때 입던 반바치 체육복 차림으로 침대에 누워 몇달만에 TV를 켰다. 멍하게 TV를 응시하다보니 어느..

[스크랩] 하루먼저 구경하는 현대백화점 대구점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입니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오픈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백얼아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 하루먼저 대구점 구경하기 !  제가 샅샅이 구경해 본 결과 결론은 현대..

[스크랩] 현대백화점 창사 40주년 기념 콘서트, 야니 YANNI가 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 입니다. 자, 지금부터 설레어도 좋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창사 40주년 기념콘서트의 세 번째 주인공이 확정되었다고 해요. 21세기 R&B의 황제 니요, 아름다운 선율의 유키 구라모토와 이루마의..

연애상담 해결하는법 [내부링크]

연애상담, 어떻게 하고있나? 손가락을 누르면 연애고민이 바로 해결! 살다보면 수많은 연애고민에 직면하게된다. "짝사랑하는 상대를 내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 "나에게 상처를 준 그 사람을 이제는 잊고싶다!"..

바람둥이 사육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바람둥이 남자에게 빠지는 여자의 심리 대부분의 바람둥이들은 딱봐도 티가 난다. 능글맞은 성격, 편한 미소, 여자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 등 대부분의 바람둥이는 "나는 바람둥이오!"라고 이마에..

솔로탈출! 좋아하는사람의 친구를 노려라!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솔로탈출! 좋아하는사람의 친구를 노려라! 나는 앞서 많은 포스팅에서 솔로탈출을 위해서는 주변인들의 도움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주변인들은 당신의 솔로탈출..

연애심리 고수의 필살전략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심리 모의고사 어제 예고한대로 연애심리 모의고사 정답을 발표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애심리 모의고사를 우수한 성적? 으로 통과하신것 같네요;;; 뭐 잘난거 있다고 연애심리 모의고사..

[연애심리 모의고사] 여자는 화나게 만들어야 유혹하기 쉽다?[문제]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연애심리 모의고사! 언제까지 멍하게 연애심리 글만 주구장창 읽어 재낄텐가? 막연하게 연애심리 노하우를 읽지 말고 고수의 연애비법을 직접 유추해보자! 아래에서 묘사한 상황에서 바닐라 로맨스의..

[대난지도] 왜목마을 대난지도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대난지도! 왜목마을의 대난지도를 아시나요!? 앞서 말씀드린데로 얼마전 여자친구와 함께 1000일을 맞아 왜목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바로 후기를 남기려다 항상 미루다가 이제야 후기를 올리네요~..

[문자스킬] 당신의 문자스킬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문자스킬의 중요성 문자스킬은 연애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자신의 마음을 바로 전달할수도 있고 또 전달 받을수도 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한참 생각하다 보낼수 있다는점!..

[무관심] 내게 무관심한 사람 한번에 휘어잡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이전 [밀당스킬] 연애손자병법, 궁극의 밀당스킬!에서 잠깐 언급했던 무관심한 상대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 포스팅 요청이 쇄도하여서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이전의 포스팅이 궁금하신분의..

[사랑하는사람] 당신이 사랑하는사람에게 주어야할 3가지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당신이 사랑하는사람에게 주어야할 3가지 그동안 달달하고 말랑말랑한 이야기만 했으니 오늘은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해보자. 사랑하는사람에게 주어야할 3가지가 있다면 당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

[사랑싸움] 희대의 전략가 손자(孫子)가 추천하는 사랑싸움 기술! [내부링크]

손가락 클릭! 모공편(模攻篇) 사랑싸움! 싸우지 않고 이겨라! 손자병법에서 손자는 백번싸워 백번이기는 것보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이 최고라고 말하였는데  그 이유는 전쟁의 목적을 다시 상기해..

[연애칼럼] 헌팅왕의 말못할 연애고민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나의 지인중에는 하루에도 몇번 다른 여자를 만나고, 길을 걷다 마음에 드는 여자가 있으면 당당히 다가가 번호를 받는 남자가 있다. 그의 주위에 모든 남자들은 하나 같이 그를 부러워하며 그와 함..

[연애코치] 조인성보다 옥동자가 뛰어난 연애코치인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당신이 만약 '조인성'과 '옥동자' 두명의 연애코치중 한명에게 연애코칭을 받을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연애코치에게 연애코칭을 받을것인가? 아마 100명중 99명은 미친듯이 조인성에게 달려갈것..

만난지1000일, 여자친구를 바라보며 미안하면서 고마운 이유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2011년 8월 7일, 그녀를 만난지 1000일 되는 날입니다. 2008년 10월 4일 대학로 호프집에서 6대 6의 말도 안되는 미팅에서 처음만난 그녀. 활발하고 다분히 개그맨스러운 나와는 반대로 구석에..

[홍대맛집 / 타이엘리펀트] 클럽위에있는 홍대맛집? 홍대맛집 타이엘리펀트! [내부링크]

홍대맛집 타이엘리펀트 개인적으로 가난한 커플이기에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여 홍대에 위치한 타이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타이음식이라곤 쌀국수만 먹어본 저에게 많..

여자친구에게 명품지갑 선물받고 가격을 뒤져볼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 꾸욱! 몇일전 나의 생일이었다. 20대 군전역 직전까지만 해도 생일하면 근 한달은 카니발 저리가라 술판을 벌였었는데 올해 생일은 왠지 별 기분이 들지않아서 주변 사람들이 약속을 잡자고 해도 선약이..

[연애심리] 연애도 못하는 당신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연애시작도 못하는 당신의 연애심리 만년 모태솔로인 당신은 언제나 연애지침서를 찾아다닌다. 하루에도 수십개의 연애지침서들을 정독하다가 이제는 연애지침서들을 평가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일본여자] 한국남자들이 일본여자들에게 열광하는 이유 [내부링크]

손가락꾸욱! 일본여자들에게 열광하는 한국남자 2년동안 일본에서 유학중이던 친구가 잠시 한국에 들어왔다. 그녀석은 2년만에 만난 친구들을 붙잡고 그동안의 안부를 묻는 대신 입에 거품을 물며 일본여자에 대한..

[솔로탈출] 신데렐라의 솔로탈출 비법전수!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솔로탈출! 신데렐라가 답이다. 신데렐라는 남자와 여자들에게 극과 극의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 여자들에게는 언젠간 나도 신데렐라처럼 왕자님을 만나 비루한 일상에서 탈출할수 있다는 환상을..

[백마탄왕자님] 백마탄왕자님에게 배우는 예쁜공주를 유혹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꾹! 백마탄왕자님의 공주유혹의 기술 어릴적 읽었던 동화책은 언제나 백마탄왕자님과 예쁜 공주님이 영원히 행복하게 살았다는 결말로 끝을 맺는다. 이런 동화는 어린 아이들에게 나도 언젠간 백마탄왕자님..

[헤어진남자친구] 반드시 헤어진남자친구 잡는법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알콩달콩 솔로들 염장지를땐 언제고 자고일어나니 나도 솔로... 내가 바람을 피웠든, 헤어진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웠든 솔로가 된것은 매한가지가  아닌가. 지지고 볶을땐 죽을것만 같고 더이상..

[권태기극복법] 몇년을 만나도 권태기없이 연애하는 권태기극복법 [내부링크]

과학적으로 사랑의 유통기한은 2년이며 2년이 지나면 연애세포들이 죽는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과학적사실에 근거하는지 몰라도 한 2년쯤 지나면 권태기가 온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권태기가 왔을때 권태기극..

[차도녀] 차도녀를 무너뜨린 한마디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한마디에 무너진 차도녀 대학 신입생때였다. 음악을 하는 친구녀석과 허름한 족발집에서 소주를 한잔 기울이고 있을때 친구녀석과 아는 사이라는 2살 연상의 누나가 지나가는 길에 우리의 술자리..

[연애심리] '사랑의상처'라는 말에 속는 여자들의 연애심리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사랑의상처'라는 말에 속는 여자들의 연애심리  1. '사랑의상처'때문이라며 핑계대는 남자들 연애상담을 하면서 많은 여자들이 바람둥이나 망나니 같은 남자들에게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를..

[연애상담] 인터넷에서 만난 낯선 남자에게 빠져버리는 여자의 심리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인터넷에서 만난 낯선 남자에게 빠져버리다. 조건 좋은 남자들도 뻥뻥 차고다니는 차도녀(가명)는 어느날 인터넷 게시판에서 소울메이트를 만났다. 마치 일란성 쌍둥이는 아니었을까? 착각까지들..

[의성펜션 with park] 전설의 블로거들이 모이다. [내부링크]

의성펜션 with park 전설의 블로거들이 모이다. 지난 Kay~님의 강의이후 블로거들의 오프모임은 가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 한동안 고민을하다 가게된 블로거 모임! V라인S라인님, 아타락시아님,..

[대학로맛집 / 사가라멘] 부담없이 즐기는 라멘! 대학로맛집 사가라멘! [내부링크]

부담없이 즐기는 라멘! 대학로맛집 사가라멘! 개인적으로 밀가루홀릭이며 밀가루중에 면, 면중에는 라멘에 미치는 사람으로써 나름 일본은 가보지 못했지만...ㅜ_ㅜ 서울안에 있는 일본식 라멘집은 조금 두루 돌아..

[신당동맛집 / 왕천파닭] 얼리어닭터들이어 모여라! 신당동맛집 왕천파닭! [내부링크]

얼리어닭터들이어 모여라! 신당동맛집 왕천파닭! 얼마전부터 친구녀석이 자기가 진짜 맛있는 치킨집이 있다며 한번 가자고 가자고 난리 브루스를 추길래 속는셈치고 한번 따라갔습니다. "뭐 어딘데?" "신당동" 뷁!..

[종로맛집 / 창신육회] 싸고 맛난 창신육회! 친구들과 육회와 소주를 마시며 우정을!!! [내부링크]

육회 좋아하세요? 싸고 맛있는 종로맛집 창신육회! 친구들과 육회와 소주를 마시며 우정을 다져보아요~ 최근 이런 저런 일들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친구들이 오랜만에 종로에 모였습니다. 취직을 한놈, 아직..

[연애의 기술] 연애를 할때 연애의 기술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작전편(作戰篇) 연애의 기술이 중요한 이유! 손자병법 작전편(作戰篇)을 보면 전쟁에 있어 전략과 용병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전쟁을 하기위해서는 공격용 전차 천대, 방어용 장갑차..

[못생긴남자] 못생긴남자도 김태희를 꼬실수 있다. [내부링크]

못생긴남자도 김태희를 유혹한다. 못생긴남자가 김태희를 유혹한다? 돈이 많나? 개그맨인가? 최면술사인가? 돈이 없고, 재미도 없고, 마력도 없는 못생긴남자도 김태희를 유혹할수 있다. 손가락은 누르셨나요? 못..

[밀당스킬] 연애손자병법, 궁극의 밀당스킬!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연애손자병법, 궁극의 밀당스킬! 전쟁을 할때에는 적을 속여야한다. 능력이 있어도 없는 척하고, 전쟁을 할 수 있어도 할수 없는 듯 보여야 한다. 가까워도 멀리 보이도록하고, 멀어도 가까운듯..

[어장관리] 어장관리용 대화명, 이렇게 지으면 많이 낚인다!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지인의 심리에 민감한 사람들 카카오톡, 네이트온, 싸이월드 이 세가지의 서비스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니까? 쉬우니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세가지의 서비스가 우리..

[이별심리] 헤어지고나니 아쉬운 이별심리...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헤어지고나니 아쉬운 이별심리 지금까지 연애상담 역사상 가장 길고 복잡한 연애상담메일이 도착했는데 내용을 대충요약하면 이렇다. 저에게는 6년가까이 사귄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주변 친..

현대백화점) 몬스터3총사잡으면, 아이스아메리카노 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미난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름하여(백얼아가 마음대로 붙인 이름 ^^;) ==================몬스터 3총사 잡고, 아이스아메리카노 먹자 ====================== >> 일단 잡아야 할 몬스터 3..

[매너남] 소세지그릇을 밀어주는 남자에게 반하는 여자들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소세지그릇을 밀어주는 남자에게 반하는 여자들 내 대학교 동기중에는 독특한 매력으로 여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녀석이 있다. 깔끔한 외모와 댄디한 스타일을 가졌지만 살짝 작은키에 수줍음을..

[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위한 다섯가지 조건 [내부링크]

누가 그랬던가? '사랑'은 '전쟁'이라고, 그렇다면 병법서를 연애지침서로 읽을수는 없을까!? 이런 단순한 생각으로 책장안의 케케묵은 '손자병법'을 꺼내들었다. 몇페이지를 읽어내려가다 무릎을 "탁!" 쳤다. 손자..

폭탄이 당신에게 찝쩍대는 이유 [내부링크]

살다보면 의외로 남자건 여자건 대시를 받는 경우가 있다. 딱히 잘난것도 잘해준것도 없는데 마냥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들, 하지만 아쉽게도 그중에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은 없다. 이왕이면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

현대백화점 신촌점 리쌍 & 정인 콘서트 현장 스케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 입니다. 어제 저녁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는 뜨겁고 열정적인 공연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U-PLEX FUN Project였던 리쌍 & 정인 콘서트가 바로 그것. (백얼아에서도 일전에 콘서트 소식을 알렸..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을 친구에게 뺏길수밖에 없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어느날 당신에게도 사랑이라는 것이 찾아왔다. 조심스레 그 사람에게 다가가 당신의 마음을 전하고 있는데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당신의 친구가 좋아하기 시작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것인가? 만약 '이번만은 양..

현대백화점 목동점 리쌍 & 정인 콘서트!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여친님과 함께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열린 리쌍 & 정인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솔직히 정식 콘서트라기보다는 고객들을 위한 사은행사의 뉘앙스가 강했지만 그래도 여친님이 좋아하시는 리쌍과 제가..

[양다리] 제갈공명이 말했다. 양다리를 걸처야 연애가 편하다고! [내부링크]

군에 있을때 행정병의 특성상 군인트라넷(군대 안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을 접할 기회가 많았는데 대부분 각 사단이나 군관련 기관의 사이트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몇몇 능력자들이 군인트라넷에 음성적; 게시판을 개..

[커플여행지추천] 사랑이 가득한 국내 커플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여행을 참 좋아한다. 아직 차를 보유하지 못한터라 기차며, 버스며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러한 불편함은 젊음이라는 특권앞에서 낭만으로 바뀌기 마련이다. 내일로 기차여행과..

당신은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인가?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당신은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인가? 당신은 못생겼다. 당신은 여자에게 쓸 돈이없다. 당신은 키가작다. But! 당신은 개성있다. 당신은 경제관념이 있다. 당신은 스타일이 좋다. 하루아침에 못..

[연애기술] 여자의 말만 따라해도 여자를 유혹할수 있는 연애기술. [내부링크]

연애를 두려워하는 남자들의 고민중 베스트 10안에 항상 들어가는 질문은 바로 "여자를 만나서 무슨말을 하지!?"이다. 소개팅이든, 헌팅이든 여자를 만나는 법은 많지만 막상 여자를 만나고나면 어떤말을 어떻게..

새벽3시 택시에서 시인에게 싸인을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바쁘다며 미뤄 놓았던 약속들을 어제 하루에 몽창 몰아넣고 순회를 돌다보니 어느새 5차까지 가버렸더군요;;;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은 하나같이 바쁜척좀 하지 말라지만.. 사람 사는게 다 바쁜것 아니겠습..

[강북맛집] 마늘치킨을 잘하는 강북맛집! JIN'S [내부링크]

강북에서 진정한 마늘치킨을 맛보고 싶다면 강북맛집 JIN'S로 오라! 진짜 마늘치킨! 강북맛집 JIN'S! 추천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치맥에 영혼을 팔아버린 1인으로써 새로생긴 치킨집은 꼭 한번 들어가보는데 이번..

[펜팔친구] 펜팔로 연애를하다, 펜팔을 통해 나눴던 풋풋했던 기억.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펜팔로 연애를하다. 중학교에 올라간 나는 우연한 기회에 펜팔을 하게되었다. 당시만해도 막 인터넷이 보급되던 시기라 펜팔은 구시대적 유물로 취급받으며 뒤쳐져가고있었다. 초등학교때 친구의..

[잘해주는여자] 남자에게 잘해주는 여자는 매력없다!? [내부링크]

많은 여자들이 연애의 기초로 생각하는 '남자는 잘해주는여자를 싫어한다', 혹은'남자는 여자가 잘해주면 다른여자를 만난다'등의 이야기들은 과연 사실일까? 그말이 사실이라면 남자는 자신에게 잘안해주는 여자..

[연애못하는여자] 연애못하는 여자들이여 따지지말고 연애를 해보자. [내부링크]

이글을 읽는 당신이 연애못하는여자라면 한번쯤 잘 따져봐라. 왜 나는 연애를못하는 여자지? 물론 연애를 못하는데에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지금부터 내가 쓰는글에 조금이라도 캥긴다면 당신이 연애못하는 여자..

[소심한남자] 소심한남자가 당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소심한남자가 당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이유 당신 스스로 소심하다고 생각하나? 그런 당신이 지금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그녀에게 고백해야한다. 소심한 남자인 당신이 당..

[오이도 가는법] 회사재끼고 어머니와 오이도간 사연.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떠 출근을 하려고 주섬주섬 옷을 주워입다보니 문득 인생에 대한 회의감이 몰려왔습니다. '난 지금 나의 자아의 실현을 위해 을을 하는것인가, 내 입에 들어갈 쌀을 사기위해 일을 하는것인가...' 어린..

[못생긴남자] 예쁜여자를 만나는 못생긴남자는 돈이없다.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예쁜여자를 만나는 못생긴남자는 돈이없다. 예쁜여자를 만나는 못생긴남자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은 한마디한다. "남자가 돈이 많구만!" 만약 길에서 예쁜여자를 만나는 못생긴남자를 보며 못생..

[연애상담] 소개팅하기로 한 남자가 연락이 없어요! [내부링크]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에서는 여러분의 연애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하여 사연을 보내주시면 성심성의껏 연애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연애상담 코너는 연애가 힘들..

[게이 친구 / 남자 친구] 게이 남자 친구를 원하는 여자의 심리 [내부링크]

남자들이 모르는 여자의 심리중 하나는 바로 여자가 게이 남자친구를 원한다는 것이다. ㅇㅇ!? 여자는 게이를 좋아해!? 그렇다고 이상한 상상을 하지마라! 여자들은 친구로써 게이를 좋아할 뿐이니! 그렇다면 게이..

[장마철 데이트] 장마철 데이트 모든것을 알려주마!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에 돌입했다. 장마철 데이트는 은근히 어렵다. 비가 내리지만 습하고, 덥다. 그렇다고 방안에만 있자니 여자친구가 용서치 않는다. 그렇다면 대체 장마철 데이트는 어디서 어떻게 하는 것이..

미스리플리 열풍, 당신도 '미스리플리'입니까? [내부링크]

요즘 월요일 화요일만되면 많은 사람들이 미스리플리홀릭이다. 어떤이는 막장이라하고 어떤이는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한다. 아무것도 가진것 없는 장미리는 부모에게 버려져 일본으로 입양을 갔다가 밑바닥..

이루마와 유키구라모토를 만나다_ 현대백화점 40주년 기념 콘서트 II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얼아 입니다. 저 백얼아가... 아침 일찍 부터 무슨 이야기를 할지, 감 잡으셨나요? ㅎㅎ 어제밤 제가 만난 두 명의 매력적인 신사분들에 대해 자랑~ 하려고 합니다. 일단 사진 한장~   어제(6월9일..

연애따로 결혼따로? 사랑도 둘로 나누는 이유! [내부링크]

사랑이 무슨 따로 국밥도 아닌데 연애따로 결혼따로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체 사람들은 사랑의 다른 이름 연애와 결혼을 왜 다르다고 생각하고 연애하고싶은 사람과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다르다고 말하는..

[연애칼럼] 여자친구는 밤늦게 술마시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연애를 시작하고 보면 초반에 술자리 문제로 다투는 연인들이 많다. 사연들의 제각각 구구절절하지만 요약해보면 '남자친구는 밤늦게까지 술쳐마시면서 나는 안된다는게 말이 되느냐!'로 요약해볼수 있겠다. 솔직..

블로그 수익 2배내기 강의를 듣고나니 배움에는 끝이 없음을 알겠더라. [내부링크]

Kay~님의 블로그 수익2배내기 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정확히 저번주였네요. 요즘 회사일에 포스팅에 영화사 준비까지 눈코뜰새없이 바빠서(라고 쓰고 핑계라고 읽습니다.)이제서야 포스팅합니다. 다른분들은 거금..

같은 상처는 서로를 끌어당긴다. [내부링크]

같은 상처는 서로를 끌어당긴다. 유치원 이후 나는 늘 남자아이들을 끌고 다녔다. 딱히 여자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싶었다기보다. 유년기의 외로운 사랑이 내게 사람에 대한 집착을 만들었던것 같다. 유치원 이후..

돈없어도 되는 백화점 데이트! 백화점 옥상에서 데이트를!? [내부링크]

영화예매후 잠깐 짬나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나? 카페? 식사? 개인적으로 어딘가에 앉아있기보다는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는것을 좋아해 별 이상한 곳을 들쑤시고 다닌다. 하지만 팍팍한 도시안에서 돌아다녀봐야..

차있는남자 = 여자꼬시는 방법인가? 차로 여자꼬시려는 당신에게... [내부링크]

정말 답답해서 올린다. 대체 왜 남자들은 여자를 꼬시는 방법의 일환으로 차를 사는것인가!? 차있는남자가 인기가 많은것을 굳이 부인하지는 않겠다. 하지만 자신의 분수에 맞지 않는 차를 굳이 여자를 꼬시는 방..

키스데이라도 키스하는법 모르면 키스하다 뺨맞는다. 키스데이의 정석! [내부링크]

키스, 입맞춤, 입술박치기 등... 어떻게 표현해도 키스는 참 달콤말인것 같다.(입술박치기는 좀...) 이 달콤한 키스는 이왕이면 남자와 여자, 둘다 달콤하면 좋으련만 간혹 몇몇의 남자들은 키스의 기본 예절도 없..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우두머리가 되라. [내부링크]

추천감사합니다.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우두머리가 되라. 유년기의 외로운 사랑은 나를 애정에 집착하는 아이로 만들었다. 하지만 나에겐 다른 친구들을 끌어들일만한 능력이나 매력이 전혀 없었다. 힘이 세..

데이트비용이 걱정된다면 데이트비용도 재테크하라! [내부링크]

연애라는 동물이라면 심장은 사랑이고, 돈은 콩팥정도가 아닐까? 둘중에 하나정도는 없어도 되지만 둘다 없으면 살수 없으니 말이다. 연애가 아무리 순수하다 하지만 공원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마실 캔커피 정..

연애블로거가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갖는 이유 [내부링크]

나의 남루한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는 사실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며 시작했다. 원래는 군대시절부터 연애관련 사이트를 몇몇의 친구들과 모여 계획했었는데 친구들의 견해차이와 핵심인력의 캐나다유..

바람피는 여자가 연애도 잘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생기면 주변의 남자들을 정리하고 남자친구 이외의 남자들은 몽땅'외간남자'로 규정짓고 일체의 만남을 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는 남자친구가 생기면 남자친구 몰래 바람을 피는 것이..

길거리 헌팅의 진실, 길거리 헌팅남은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한번쯤 있는기억! 바로 길거리에서 낯선 남자가 다가와 연락처를 묻는 길거리 헌팅의 경험이다. 그녀들은 애써 별일 아닌척 넘기지만 집에 돌아와 "나 명함받았다!", "나 어떤 남자가 연락처..

현대백화점 힙합파티 유플렉스 힙합파티에 초대합니다~! [내부링크]

국내 최고의 힙합 듀오 리쌍과 매력적인 소울 보이스 정인의 다이나믹 사운드! 를 즐길수 있는 힙합파티!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테니, 얼른 설명 드릴께요.   참  여 대 상   U-Card 기존 및..

바람둥이의 변명, 바람둥이는 진화의 산물이다? [내부링크]

현대의 연애에서 남자와 여자를 다투게하고, 헤어지게하는 가장큰 이유는 상대방의 외도, 바람이 아닐까? 나하나만을 바라보겠다고 나보다 더 이쁜 여자는 없다고 맹세하던 저 남자가 어떻게 몇달이 되지 않아 나..

[선유도 공원] 서울안의 남이섬!? 선유도 공원에 가다! [내부링크]

서울안의 남이섬!? 선유도 공원에 가다. 서울에 사는 커플들은 한번씩 가봤다는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은 어떤 매력으로 커플들을 끌어 들이는가!? 선유도 공원의 장점 선유도 공원은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고..

바닐라로맨스 재회상담 신청 안내 [내부링크]

바닐라로맨스 재회상담 신청 안내(2018. 2. 28 수정) 왜 이별을 하게 된걸까? 헤어지게 되었다는건 크든 작든 어떤 한가지의 실수 때문이 아니라 여러가지의 크고 작은 트러블들이 쌓이면서 본인의 가치가..

낸시랭! 더치페이가 양다리? 낸시랭 된장은 이 글을 읽으라! [내부링크]

낸시랭이 정엽의 라디오 방송에서 나는 된장이다 망언을 해서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솔직히 방송을 듣지 않아 자세한 뉘앙스를 알수 없지만 그동안의 낸시랭의 행보를 익히 알고 있는 1인으로써 박성광..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이제보니 엑스맨은 유혹의 달인!? [내부링크]

6월 2일 드디어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가 개봉했다. 쿵푸팬더도 아직 보지 못했지만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엑스맨! 그것도 퍼스트 클래스가 아닌가!? 여친님과 극장에 입장하여 별생각 없이 스크린을 응시하던 나는..

야구장 데이트! 제대로 알고 야구장 가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야구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회사에서 단체로 간다니... 조용히 따라갈수밖에... 놀랄지도 모르겠지만 태어나서 그날 처음 야구장이라는 곳을 가봤다;;; 5월 24일 두산 VS LG의 경기였는데 경..

예전여자친구 때문에 다혈질적이라는 남자친구, 이해해야하나? [내부링크]

당신에게는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스러운 남자친구가 있다. 남들은 다들 부러워 하지만 딱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남자친구가 예전의 여자친구의 그늘에서 못 벗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남친의 말에 의하면 예전..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 덜 사랑할거면 연애하지마라. [내부링크]

  사랑엔 정답도, 오답도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그 사랑을 하는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답은있다. 많은 연애 지침서들을 보면 가장 엇갈리는 주제가 바로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많은 연애 지침..

연애블로거가 단편영화에 출현해보니, 연애는 영화더라.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단편영화 감독을 하는 친구의 단편영화에 나름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이틀동안 촬영을 하며 문득 느낀 점은 연애와 연기는 매우 닮은 구석이 있다는 것이다. 대체 어떤 연기의 어떤 구석이 연애와 닮..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첫걸음! 여자친구의 성향을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남자들의 고민중 하나는 여자친구를 어떻게 감동시키는가이다.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란 남자에게 있어서 일종의 연애의 목표이며 행복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의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 위해 동분서주..

송지선의 자살, 그리고 임태훈, 미니홈피글에 답이 있었다. [내부링크]

 송지선 미니홈피 글에는 무슨내용이 있었을까? 송지선의 자살, 정말 임태훈때문인가? 송지선의 자살, 그리고 임태훈, 이모든 사건의 실마리는 송지선의 미 송지선 아나운서의 자살, 그리고 임태훈 선수의 관계에..

키큰남자 의 모든것! 여자가 키큰남자를 좋아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변 여자들에게 소개팅을 제안하면 딱 세마디를한다. "키커?, 뭐해?, 잘생겼어?" 개인적으로 외모와 직업을 묻는것은 이해가 되지만 대체 남자의 키를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키큰남자는 연봉이 높다. 키큰 남자..

스킨십도 과학이다!? 과학자들이 말하는 쾌감을 주는 스킨십은? [내부링크]

스킨십에도 정석이 있다? 과학적인 스킨십이 무엇이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인간은 갓 태어난후 적당한 스킨십이 없으면 죽을수도 있다고 한다. 그만큼 인간에게 있어서 스킨십은 타고난 본능이며 정서적 교감을..

여자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남자! 바람둥이일까? [내부링크]

  만약 당신이 수줍은 마음으로 한 남자에게 다가가 "우리 친구할래요?"라고 말을 했는데 상대방이 "죄송해요, 제가 여자를 안좋아해요."라고 대답했다면 당신은 무슨생각이 들까? '내가 맘에안드나?', '여자친구..

소개팅만하면 왜 폭탄만 나올까!? 소개팅에서 킹카만나는법! [내부링크]

  소개팅은 솔로에서 커플로가는 길중 가장 안전하고 검증된 방법이다. 하지만 커플로 가는 길이 안전하고 검증되었다고 마냥 좋은것은 아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소개팅 경험의 차이는 있겠지만 커플로가는 다른..

종업원과 친한 남자가 여자를 사로잡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데이트를하다보면 크고 작은 난감한 상황에 빠지곤 한다. 예를들면 식당에가서 식사를하다 밑반찬이 모자는 경우나 식사중에 젓가락을 떨어뜨리는 등의 사소하지만 여자가 직접 대처하기 조금 불편한 경..

[미오기 뷰티 아카데미] 이색 데이트! 뷰티 아카데미에서 데이트를!? [내부링크]

어제는 다소 특별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예전에 티켓몬스터에서 미오기 뷰티 아케데미관련 딜이 올라왔었는데 여자친구와 같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볼까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같이 화장배우는 추억!? ㅋ) 여..

지하철 한가운데 사람이 누워도 누구하나 손내밀지 않더라. [내부링크]

금요일 퇴근후 약속이 있어 노원으로 향하는 붐비는 지하철 속에 갑자기 사람들이 술렁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큰 술렁임은 아니었고 뭐랄까... 뭐지? 라는 느낌정도? 하지만 이리 저리 두리번 거려도 이..

연애 하고싶다고? 상대방의 눈이나 제대로 쳐다봐! [내부링크]

눈은 신체중에서 가장 많은 감정을 표현할수 있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마음의 창이라고 하며 눈에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특히 대화중에서의 시선처리는 대화자의 이미지를 좌우하기도 한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신데렐라 컴플렉스, 내안의 신데렐라를 죽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언제나 시궁창같은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꿈꾼다. 이러한 꿈을 이룰수 있는 방법중에는 여러 방법이 있다. 열심히 재테크에 열을 올리거나, 열심히 로또를 사거나, 여자의 경우 백마탄 왕자님을 기..

[연애상담] 이 남자 지금 날 찔러보는건가요? 찔러보는 남자 대처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연애상담신청글이 들어왔네요. 분명 내가볼땐 여러가지 정황상 나에게 관심이 있는것 같은데... 본인은 단순한 친절이다! 라고 못박는 나쁜남자?에게 가슴앓이하는 질문자님의 사연입니다. 주위의 많은..

여자건 남자건 당신의 문자를 씹는 이유 [내부링크]

  오랜만에 소개팅을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 아무리 기다려도 상대에게 문자는 오지 않는다. 용기를 내어 먼저 문자를 해보지만 이내 할말이 떨어져버리는데... 그깟 문자 보내는게 무슨 대하소설 쓰는것도 아니..

무료 채팅사이트 정말 무료일까? 무료 채팅사이트의 실체를 파헤쳐주마! [내부링크]

  블로그를 개설할때부터 꼭 한번쯤은 포스팅 해야지 생각했던 주제가 바로 채팅이다. 80년대생이라면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 하이텔등의 이름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또 90년대생이라면 '접속'이라는 영화를..

보톡스를 시술하면 연애가 힘들어 지는 이유 [내부링크]

  보톡스를 맞는 사람의 경우에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있어 장애를 일으킨다는 연구가 발표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놀랐지만 이러한 현상은 이미 예전에 비슷한 실험을 통해 밝혀졌다. 만약 이번..

사랑하는 사람들의 행동이 비슷한 이유? [내부링크]

  연인들을 보면 느낌과 행동이 참 비슷한 경우가 많다. 물론 비슷한 유사성에 서로 이끌렸을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지만 그보다 서로 사랑하게 되면서 느낌과 행동이 비슷해진 경우가 많다. 오늘은 이렇게 사랑하..

정떨어지는 남자친구의 행동 Best5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는 인간이라는 공통점을 제외하면 전혀 다른 생명체라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로 많은 것이 다르다. 물론 어떠한 성으로 태어났느냐에 따라 성장해온 배경이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남자와 여자는 다른..

[연애 심리] 애인을 소개하는 방법의 연애 심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만큼 자랑과 칭찬에 인색한 나라는 없는것 같다. 겸손을 미덕이라고 여기는 문화라고 하지만 자칫 자기 비하에 빠질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이다. 자기 자신을 겸손하게하는것까지는 괜찮지만 자..

소심남녀의 유혹법!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사람에게 말을 걸수 있는 방법은!? [내부링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큰 덩어리를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이고 나머지 하나는 큰 덩어리를 잘게 부수어 작은 덩어리를 해결해나가는 방식이다. 이것을 연애에 적용해보면 큰 덩어리..

나쁜남자는 인기가 많다? 나쁜 남자에 대한 남녀의 차이! [내부링크]

  요즘은 그래도 잠잠한 편이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아직도 나쁜남자 신드롬에 빠져있는 남자들을 흔히 볼수 있다. 나쁜남자가 되면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아질것이라 생각하지만 정말 그럴까? 남자가 생각하는 나..

[한눈파는 남자친구] 왜 남자는 여자친구를 옆에두고 지나가는 여자들을 쳐다보는가? [내부링크]

"뭐야 너 다른 여자 쳐다보는거야!?" 연애를 해본 남자라면 위와 같은 불호령을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맛보았을 것이다. 특별히 지나가는 여자가 좋아서 그러는것도 아니고 지나가는 여자를 꼭 쳐다봐야지 했던..

헤어진 (남자)여자친구 잊는법 [내부링크]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있는것이라고 지겹도록 들었건만 왜 나에겐 이별이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것일까? 그땐 정말 이게 마지막이다. 이게 최선이다 생각했으면서도 도저히 잊혀지지 않는것이 헤어진 여자친..

연애 블로거가 악플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몇일 악플에 시달리면서 악플에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그 결과 '관리자 승인후 댓글 게시'라는방법을 선택게되었습니다. 연애 블로그를 시작하며 많은 분들과 사랑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마인드 컨트롤]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도와주는 마인드컨트롤법 [내부링크]

  어제는 남자가 스킨쉽을 부담스러워하는 이유와 보다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위한 연습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오늘은 실제로 호감있는 상대를 앞에두고 스킨쉽을 시도할때 보다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할수 있도록..

[아이디어 상품 / 페이지체크] 자동책갈피? 페이지 체크! 오!!! 괜찮은데? [내부링크]

자동으로 책갈피를 해주는 자동책갈피!? 2009년 발명 2위에 빛나는 자동책갈피 페이지체크! 최근 예술의 전당에 디자인 아트페어를 보러갔다가 신기한 아이디어 제품 하나를 득템하고 신기해서 포스팅합니다. 제가..

[연애칼럼] 사랑은 맞춰가는 것이 아닌 만들어가는 것 [내부링크]

사랑에 관련된 말중에는 "사랑은 서로 맞춰가는것"이란 말이있다. 하지만 나는 이말을 정말 싫어한다. 맞춰간다? 맞춰간다는 것은 뭔가 내가 이부분은 나의 욕구를 억누르고 너에게 맞출테니 넌 이부분을 억누르..

[스킨쉽의 기술] 여자친구에게 스킨쉽 자연스러운 스킨쉽하기 [내부링크]

여자는 이해할수 없겠지만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에게 스킨쉽을 한다는 것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여자 입장에서는 무차별 적으로 들이대는것 같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일부 선수 제외) 여자에게 스킨쉽 하..

[변태 구별법] 내 남자친구가 수상해요! 혹시 변태가 아닐까요!?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이 쳐다 보던 말던 틈만나면 이상한짓?을 하는 내 남자친구! 혹시... 변태!? 내남자친구가 변태가 아닌지 의심스러운 당신을 위한 바닐라로맨스의 특급 처방! 내 남자친구가 수상해요! 혹시 변태가 아..

[대학로 맛집 / 돌쇠아저씨네] 치즈 떡볶이와 고르곤졸라!? 대학로 맛집 돌쇠아저씨네! [내부링크]

떡볶이, 라면, 고르곤졸라? 요상하지만 최강의 조합! 대학로 맛집 돌쇠아저씨네! 치즈 매니아라면 무조건 가야할집! 날도 따땃~ 해져서 점심에는 대학로까지 걸어갔습니다. 어디서 뭘 먹지??? 고민하던 찰나! 동료..

[미팅의 기술] 이런 친구들과 미팅하지 말아라! [내부링크]

 슬슬 대학가에서는 피튀는 중간고사가 끝나가고 흥겨운 축제를 앞두고 있다. 이때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미팅! 아무리 사회가 팍팍하고 스펙쌓기에 바쁘다고하나 청춘의 끓어오르는 피를 마냥 묵혀두고 있을수..

[솔로 탈출 가능성 테스트] 나의 솔로 탈출 가능 지수는 몇점!? [내부링크]

춘삼월이 지나도 한참 지났지만 아직도 쌀쌀하기만한 솔로부대에서 외로이 허벅지를 찔러가며 불침번을 서고있는 솔로부대 대원들을 위해 솔로 탈출을 할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간단한 테스트를 준비했다. 물론..

[남자의 본능] 남자는 왜 지하철 계단에서 치마입은 여자의 다리를 쳐다볼까!? [내부링크]

여자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면 불만섞인 목소리로 이런들을 하곤한다. "왜 남자들은 지하철 계단에서 치마입은 여자가 올라기면 다리를 쳐다봐?" (정말 다리를 보는 것일까!?ㅎ) 이런 말에 격분한 남자친구들은..

[데이트 영화 추천] 이성을 유혹하고 싶다면 공포영화를 추천한다! [내부링크]

첫 데이트의 10번중 9번은 영화를 보게되기 마련이다. 그만큼 첫 데이트에 있어서 영화 선택은 데이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영화를 골라야할까? 오늘은 첫 데이트를 통해 이..

어떻게 이지아는 최고라 불리는 두남자를 유혹했나? [서태지, 이지아 그리고 정우성] [내부링크]

전국민을 패닉상태로 몰아넣은 이지아 서태지 부부의 이혼! 그리고 위자료 소송! 거기에 낑긴 정우성! 대체 이지아는 어떻게 대한민국 최고라고 불리는 두 남자(서태지, 정우성)을 유혹하였던 것일까!? 논리 0% 신..

[가난한 남자친구] 이유있는 가난한 남자친구의 슬픈 변명 [내부링크]

  나보다 못생기고 뚱뚱한 내 친구는 남자친구 잘만나서 집앞에서 차로 모셔가서 좋은 곳에서 밥먹고, 뮤지컬보고 차한잔하고 집까지 차로 모셔다 준다는데... 나는 전생이 무슨 죄를 지어서 지금의 남자친구을..

[노원 맛집 루체] 가격&맛! 둘다 최고! 노원 맛집 파스타! 루체! [내부링크]

오늘은 가끔 여친님과 집 근처에서 만날때면 자주 가는 노원 맛집 루체를 소개합니다. 노원쪽에 살고 있는 커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봤을 노원 최고의 파스타맛집! 루체! 루체의 인기 비밀은 무엇일가요?..

[노원 맛집 / 불고집 불족발] 혀를 불태워주마! 노원 불고집 불족발! [내부링크]

여친님께서 회사의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으신다길래 여친님의 스트레스도 좀 풀겸 쇠주를 한잔 캬~ 할 생각으로 노원은 불족발 집으로 인도했습니다. 생각없이 들어간 가게였는데 자그마하고 뻘건 조명이 딱! 얼큰..

[프로포즈] 2000원으로 로맨틱한 프로포즈하기 [내부링크]

프로포즈하면 떠오르는 것은 비싼 레스토랑에 갖춰입은 두 남녀, 창밖의 야경을 바라보다 남자가 자켓 안주머니에서 자그마한 상자를 꺼내는 남자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2000원으로 로맨틱한 프로포즈라니!+_+..

[바람둥이 구별법] 핸드폰으로 잡는 바람둥이!!! [내부링크]

핸드폰으로 잡는 바람둥이!!! 어째 남친이 요새 이상한것 같나? 뭔가 수상하긴 한데... 딱히 꼬투리 잡을건없고. 그렇다면 남친 몰래~ 남친의 핸드폰을 꺼내보라! (물론 들키면...) 대부분은 수상한 문자가 있는..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뭐든지 칭찬할수 있게하는 기술 '제가 볼때는' [내부링크]

오늘은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대망의 마지막 포스팅! '제가 볼때는'이다. 앞서 4가지의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들은 상대에게 강력한 호감을 줄수있는 칭찬의 기술이었다면 이번 '제가 볼때는'은 상대..

[유혹의 심리테스트] 필적분석 심리테스트로 이성의 호감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만약에 상대방의 글씨를 보고 상대방의 나에대한 호감도를 알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필적분석을 이용한 심리테스트로 알아보는 상대방의 나에대한 호감도! 글씨만으로 나를 좋아하는지 알..

몽땅내사랑에 나온 할리스 아이스민트초코할리치노를 먹어보다. [내부링크]

몇일전부터 회사 여직원이 무슨 주문이라도 외우듯 점심시간만 끝나면 "아이스민트초코할리치노... 아이스민트초코할리치노... 아이스민트초코할리치노..."를 연신 외쳐댔습니다. 그래서 아이스민트초코할리치노..

단한마디로 이성의 마음속에 들어가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주변 친구들에게 여자를 잘 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렇다고 때린다거나;;;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몇마디를 적절한 타이밍에 건내면 대부분의 여자들은 눈물을 보이거나 내게 엄청난 비밀들을..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장점과 상반되 점을 칭찬하라! [내부링크]

5부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의 네번째 시간! 오늘은 상대의 장점을 언급하고 그것의 상반되는 점을 칭찬하여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줘라!!! 상대의 장..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독특한 칭찬으로 남과 차별화를 두어라 [내부링크]

오늘은 칭찬시리즈 세번째 시간!!! 독특한 칭찬으로 남과 차별화를 두어라! 이다. 사실 이번 칭찬연재 포스팅은 좀 몇일씩 띄엄띄엄 할 예정이었으나... 한번에 주욱! 이어나가는게 나을것 같아서 쉬지않고 주욱..

[어장관리] 어장관리도 기술이다! 바람둥이의 어장관리기술 공개!? [내부링크]

내 친구중에 평판 좋은? 바람둥이가 있다. 이녀석은 문자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재주가 있다. 주위 친구들의 생일, 기념일, 명절, 크리스마스 등과 같은 날에 문자를 꼬박 꼬박 보내는것은 기본이고 문자의 내..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디테일한 칭찬'으로 칭찬을 더욱 진실되게 하라! [내부링크]

어제는 '~같아요'로 칭찬을 하여 당신이 의도하지 않은 부분까지 칭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오늘은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그 두번째 시간! '디테일한 칭찬'으로 칭찬을 더욱 진실되게 하라! 이..

[어린이 대공원] 가족과 애인과 어린이대공원으로 봄나들이 떠나요~ [내부링크]

이제 날씨가 많이 풀린것 같네요. 겨울동안 영화 → 밥 → 커피의 데이트에 지친 여자친구를 위해 봄나들이를 갈만한 곳이 어디 없을까~ 생각하다 문득 떠오른 어린이대공원~! 사실 어린이대공원을 가본적이..

[홍대 맛집] 홍대생들이 자주가는 파스타집 콰트로! [내부링크]

 여자친구의 손에 이끌려간 콰트로... 홍대생들 사이에서는 맛집이라나 뭐라나... 자기가 다 안다고 호언장담을 하더니... 역시나 오래걸리는...ㅡ_ㅜ 정말 감격스럽게 도착한 콰트로! 사진은 비록 저러하지만 실..

[색다른 술자리 게임] 지겨운 술자리 게임은 가라! 화끈하고 새로운 술자리 게임 추천! [내부링크]

술자리에서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게임이 아닐까!? 그렇다고 베스킨, 더게임오브데스, 이미지게임, 369를 하기에는 너무도 지겹다! 뭔가 새롭고! 좀더 자극적인? 게임은 없을까? 요런~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바..

[엠티에서 cc만들기] 엠티에서 cc로 거듭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 [2] [내부링크]

어제는 엠티의 특수성과 엠티를 떠나기전 계획단계에서의 전략에 대해 설명하였다. 전날의 포스팅에서도 밝혔듯이 가장 중요한것은 리더십이다. 더 중요한것은 당신이 리더십이 진짜 있느냐 없느냐가 아닌 남들에..

[엠티에서 cc만들기] 엠티에서 cc로 거듭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 [내부링크]

바야흐로 젊음의 계절! 신입생의 계절이다. 아직 날씨는 쌀쌀하지만 신입생들의 열기는 후끈하다. 이제곧 중간고사가 끝나고 나면 엠티의 시즌이 다가온다! 아직까지 cc를 만들지 못한 어린양들을 위한 엠티에서..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의도하지 않은것도 칭찬하는 같아요의 마력 [내부링크]

  상대에게 호감을 사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단연 최고는 '칭찬하기'이다. 하지만 이러한 칭찬도 별다른 스킬없는 칭찬은 상대의 호감을 주기는 커녕 공허하거나 빈말로 들리기 쉽상이다. 그렇다..

[연애의 좋은점] 우리가 사랑하며 살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나는 인간은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그 대상이 이성이든, 동성이든 우리는 사랑을 하며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주위에 보면 사랑을 포기?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볼수있다. 그들에게는 그..

[이성의 가슴에 꽂히는 화술] 가슴에 꽂히는 한마디로 이성을 유혹하라! [내부링크]

당신은 별 뜻없는 말에 깜짝 놀란적이 있지 않나? 평소에는 별 느낌도 없던 말이 갑자기 충격으로 다가오며 물을 마시다 뿜기도 하고 '어!?'라며 큰소리를 내기도하는 순간 말이다. 이럴때 당신은 그냥 갑자기 말..

[표정 읽기] 표정만으로 여자의 심리를 읽는다? [내부링크]

여자친구의 표정으로 심리를 알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다면 잘 들어두어라 적어도 당신이 제안한 것에 대해 여자친구가 싫어하는지 아니면 좋아하는지 정도는 알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겠다. 감전사고 한번..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여자친구를 감동시키는 선물하기 [내부링크]

일년에 거의 매달있는 기념일, 여자친구에게 선물은 해야겠는데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당신의 고민을 듣고 바닐라 로맨스가 준비한 특집 포스팅 기념일 여자친구를 감동시키는 선물하기, 대체 어떤 선..

[여자의 이상형] 여자는 돈많은 남자를 좋아할까? [내부링크]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쐬주 한잔을 들이켰다. 그놈의 쓰디쓴 술잔이 달달하게 목구멍을 넘어가는걸 보면 나란 놈도 나이를 먹기는 먹었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구석에서 조용히 소주를 홀짝 홀짝 들이키던 친..

[남자와 여자의 차이] 참치캔때문에 헤어진 커플 [분석편] [내부링크]

2011/03/22 - [LOVE?/LOVE : 연애 분석] - [남자와 여자의 차이] 참치캔때문에 헤어진 커플 [사연편] 아직 사연편을 보지 않으신 분은 사연편을 먼저 읽고 읽어주세요~ 우리는 앞서 참치캔 하나로 헤어진 커플의..

[남자와 여자의 차이] 참치캔때문에 헤어진 커플 [사연편]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사랑하지만 서로를 이해하기 힘들어한다. 그것은 남자와 여자는 같은 언어를 쓰지만 생각하는 방식과 중요시하는 가치가 전혀 다르기 때문이다. 오늘은 설 명절을 앞두고 사소한 이유로 이..

[바람둥이란?] 내가 알고 있는 바람둥이가 바람둥이일까? [내부링크]

대한민국 여자치고 바람둥이에 대한 기억이 없는 여자들은 없다. 내가 여자친구들에게 솔직한 상담을 해준다는 소문이 퍼지고 수많은 여자들의 상담 아닌 상담을 하다 들은 질문중 가장 많이 들은 질문 베스트에..

[무뚝뚝한 남자의 심리] 무뚝뚝한 남자 대체 어떻해야하나요? [내부링크]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무뚝뚝하다면? 무뚝뚝한 남자가 인기를 받기도 어려운 세상이지만 여자입장에서 무뚝뚝한 남자만큼 다가가기가 껄끄럽고 또 내 남자로 만들기 쉬운?타입의 남자도 없다! 자 오늘은 무..

[남자의 찔러보기] 남자의 사랑을 믿지 말아라[결론]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는 순정남스토리의 속안에 있는 알고싶지 않은 진실에 대해 알아봤다. 그렇다면 이러한 남자의 찔러보기 대체 여자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것일까? 2011/03/17 - [LOVE?/LOVE : girl's love] - [남자..

[남자의 찔러보기] 남자의 사랑을 믿지 말아라 [해답편] [내부링크]

2011/03/17 - [LOVE?/LOVE : girl's love] - [남자의 찔러보기] 남자의 사랑을 믿지 말아라 [글을 읽기전에 앞의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어제는 많은 여자들의 판타지중 하나인 해바라기 같은 남자에 대하여 철저..

[연애 칼럼] 당신의 선물을 여자친구가 맘에 안들어하는 이유 5가지 [2] [내부링크]

오늘은 그냥 기분이 좋으므로 처음으로 2개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_+ 1편을 먼저 보고 봐주세요~ 2011/03/16 - [LOVE?/LOVE : man's love] - [연애 칼럼] 당신의 선물을 여자친구가 맘에 안들어하는 이유 5가지..

[연애 칼럼] 당신의 선물을 여자친구가 맘에 안들어하는 이유 5가지 [1] [내부링크]

왜 여자친구는 내가 주는 선물을 맘에 들어하지 않는 것일까? 싸서일까? 그렇다고 항상 명품만 선물할수는 없을터! 당신의 선물을 여자친구가 맘에 들어하지 않는 이유는!?   당신은 이런 모습을 상상하겠지만.....

[홍대 맛집 / 미야오] 일본식 도시락 한번 먹어 보실래요~? 홍대 맛집 미야오! [내부링크]

  요상하게도 요즘 홍대를 자주가게 되네요~ 원래는 조폭 떡볶이를 먹으러 터벅터벅 가다가 50% 할인이란 말에! 발길이 멈춘!!! 헉! 50%!? 자체 소셜커머스구만!!+_+ 워낙 일식 매니아다보니(싼것만! ㅎ)무작정..

[연애 칼럼] 왜 남자는 자신의 지난 과거를 말하는것일까? [내부링크]

연애를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았을때 늦은 밤 통화중에 아니면 술해취해 남자들은 여자친구에게 자신의 과거에대해 털어놓기 시작한다. 물론 그 누구도 물어보지도 않았는데도 말이다! "내가 예전에 만났던 여자가...

[연애 칼럼] 여자친구를두고 군대에 들어가는 군화(군인)들에게 말한다. [내부링크]

연애에 있어서 가장 서글플 때는 바로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두고 군대에 들어가야하는 남자, 또 군대에서 여자친구와 헤어지게되는 남자가 아닐까? 여자친구를 두고 군대에 들어간 군화와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이태원 81번옥 (라멘)] 먹어는 봤나? 소금 버터라멘!?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라멘집! 이태원 81번옥! [내부링크]

요즘 번화가에보면 눈에 띄게 늘어가는 가게들이 있죠. 바로 일본 라멘집들인데요~ 돈코츠라멘 미소라멘 한번쯤 다 드셔보셨겠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라멘은 시오바타라멘(소금 버터 라면)입니다! 윽! 이름..

[연애 칼럼] 커플 애칭 어떻게 만들까? [내부링크]

취업의 문턱보다도 높다는 커플의 문턱을 넘어 깨소금을 들들들 볶고 싶은데 은근히 신경쓰이는게 있으니 바로 애칭이다. 애칭이 뭐가 신경쓰여~ 라고 할지 모르지만 사귄지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애칭이 없는..

[연애 칼럼] 여자친구의 당황스런 질문에 대처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연애를 하다보면 여자친구에게 너무나 터무니 없는 질문을 받기 마련이다. 예를들면 맞지도 않는 작은 사이즈의 옷을 입고 "쪼~끔 옷이 작나?", 파마가 유행하면 귀신같이 알아내서 어울리지도 않는 파마를 하고와..

[연애 이야기] 애인을 만들수 있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주위를 둘러봐도 커플천국인데 왜 나만 애인이 없는 것일까!? 다른 커플들은 다 어디서 눈이 맞는단 말인가!? 자신의 허물은 생각하지 않고 환경탓만 하는 당신에게 대부분의 커플들이 만나는 방법과 장소에 대하..

[연애 분석] 헌팅과 사이비종교의 비교분석 [분석편2] [내부링크]

오늘은 전날에 이어 사이비종교의 포교활동의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직 앞의 글을 안읽어 보신분은 이전글을 읽어 보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11/03/04 - [LOVE?/LOVE : 연애 분석] - [연애 분..

[연애 분석] 헌팅과 사이비종교의 비교분석 [분석편1] [내부링크]

오늘은 전날 말씀드렸던 헌팅과 사이비종교의 포교활동의 유사점과 전략에 대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하루동안 고민은 해보셨는지요~ 만약 아직 상황편을 보시지 않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먼저 2011/03/04 - [LOVE..

[연애 분석] 헌팅과 사이비종교의 비교분석 [상황편] [내부링크]

헌팅과 사이비종교의 포교활동은 상당히 비슷한 구석이 있다. 우선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야하며 말을 걸고 내가 바라는 목적을 이루어내야한다.(헌팅 : 전화번호, 사이비종교 : 새로운 신도) 몇일 사이에 헌팅..

[남자의 찔러보기] 남자의 사랑을 믿지 말아라 [내부링크]

몇일전 평소 알고 지내던 여자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집근처에 술잔을 기울였다. 왠일로 술을 마시자고 하나 했더니 그녀는 대뜸 "이 남자 어때?"라며 상담을 시작했다. 그녀의 내용은 이렇다. 한 9년 전부터 알던..

[연애 칼럼] 여자는 죽어도 모르는 남자의 심리 -친구들과 있을때-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고 있었다. 처음에는 11시쯤 자리에서 일어날 예정이었지만 어쩌다보니 12시. 언제나 그랬듯 준기의 휴대폰이 불이나기 시작한다. VR : 야 좀 받아봐~ 시끄럽다. 준기 : 아..

[연애 기술] 백마디 말보다 강력한 눈빛의 연애 기술 [분석편] [내부링크]

전날에는 강력한 눈빛에 대한 나의 경험에 대해 말했다 오늘은 내가 경험했던 강력한 눈빛의 비밀에 대해 분석해 볼것이다.(아직 일화편을 보지않으신분은 일화편을 보고 오시길)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한 장소에서..

[연애 기술] 백마디 말보다 강력한 눈빛의 연애 기술 [일화편] [내부링크]

이 세상의 모든 기술중 돈버는 기술 다음으로(어쩌면 돈버는 기술보다)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기술이 바로 연애의 기술이 아닐까? 오늘은 전 인류의 소망하는 기술인 연애의 기술 중 상대는 눈치채지 못하게..

[홍대 상상마당] 홍대에 약속있을때 부담없이 시간 때울만한곳~ [내부링크]

홍대에서 친구를 기다리다 역시나 늦어버리는 친구녀석을 이를갈며 기다리다보니 심심해졌다. 일본인 관광객마냥 이리저리 둘러보던 내눈에 들어온 한 건물 'KT&G 상상마당'엥? 뭐지? 담배파는곳인가? 너무도 심심..

[홍대 닥터 차이] 새콤달콤하고 촉촉쫄깃한 찹쌀 탕수육 홍대 닥터 차이! [내부링크]

탕수육 좋아하시나요? 찹쌀로 만들어(걱정마세요 고기 들어있어요 ㅎ)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에 소스또한 동네 중국집에서 먹던 맛과는 전혀다른 깔끔하고 새콤한맛! 입안에 침이고이신다고요~? 그럼 한번 같이 가..

[연애 칼럼] 연애 지침서가 당신에게 효과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연애지침서를 접할수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들로부터... 조금 멀게는 서점의 책, 인터넷 등 사람들이 모이는 곳 어니에나 연애 전문가와 연애 지침서를 볼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연애 칼럼] 좋은 연애지침서란? [내부링크]

  앞서 강조했지만 이 세상의 모든 기술중 돈이 되는 기술과 쌍벽을 이루는 기술을 사람을 유혹하는 기술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다보니 연애는 아직까지 정식의 학문으로 인정되고 있지는 않지만 인류가..

[연애 칼럼] 남자는 죽어도 모르는 여자의 심리 -친구들과 있을때- [내부링크]

2011/02/26 - [LOVE?/LOVE : girl's love] - [연애 칼럼] 여자는 죽어도 모르는 남자의 심리 -친구들과 있을때- 를 쓰고 나니 문득 여자와 남자의 차이점에 대해 생각이 났다. 앞서 글에서 밝혔듯이 남자들은 남..

[연애 칼럼] 남자와 여자의 이상형 채점법 (부제-그 남자의 이상형은?) [2] [내부링크]

어제는 남자와 여자의 서로 다른 이상형 채점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여자는 남자에 비해 이상형이 보다 구체적이며 확고합니다. 그래서 대상을 볼때 체크리스트 점검방식의 감점채점방식으..

[연애 칼럼] 남자와 여자의 이상형 채점법 (부제-그 남자의 이상형은?) [1] [내부링크]

좋아하는 남자가 생기면 여자친구들은 제게 달려와서 묻습니다. 친구 : "요즘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는 어떤여자야?" VR :  "그 남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왜 궁금한데?" 친구 : "아니 그냥" VR : "단지 그 남자..

[애인만들기 女ver] 외로운 여자, 당신을 위한 조언. [1] [내부링크]

이글을 읽고 계신 당신은 외로우신가요? 나보다 못한 애들도 다 남친있고 결혼도 잘하는데 왜 난 이렇게 혼자서 외로움에 몸서리 치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런 당신에게 한가지 조언을 해드리겠습니다. 허락하라. 엥..

[연애 이야기] 애정 싸움에서 이별로 향하게 하는 10가지 [2] [내부링크]

6.  "미안해"라고 말한다. 다소 의외의 말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이 또한 심각한 문제다. 우리는 "미안해"라는 말을 일종의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한다. 10분을 늦어도 미안해, 바람을 피우다 걸려도 미안해,..

[연애 이야기] 애정 싸움에서 이별로 향하게하는 10가지 [1] [내부링크]

연애를 하나보면 한번 두번 싸우는 것은 일도 아니다. 오히려 다툼은 그동안 서로에게 서운하고 섭섭했던 마음을 적나라하게 털어놓을 수 있고 서로가 더 변화해야할 점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기도 한다. 또한 다..

[연애 이야기] 클럽에서 본 작업과 마케팅의 공통점! [내부링크]

요새는 아니지만 한 때 클럽에 중독이 될 정도로 클럽을 즐겼던 적이 있다. 화려한 조명 아래 심장을 울리는 음악소리 무엇보다 내가 클럽을 좋아하는건 아무도 나를 신경쓰지 않고 나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