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duris의 등록된 링크

 lovedur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4.0 입니다 [내부링크]

Microsoft .NET Framework 4.0 다운 입니다 컴퓨터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 할 때 Microsoft .NET Framework 4.0 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응용프로그램이나 게임이 실행되기 위해 런타임이..

트위터 계정 탈퇴 입니다 [내부링크]

트위터 계정 탈퇴, 모바일 트위터 탈퇴방법 입니다 트위터를 한참 사용하다가 이제 그만 접고 공부나 자기 개발을 하기 시작한 분들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트위터는 계정 탈퇴 처리 하는것이 좋은데요. 트위..

엑셀 메모 삽입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메모 삽입, 엑셀 메모 그림 삽입, 단축키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면서 특정 셀에 메모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셀에 대한 부가 설명을 하는 것이지요. 엑셀에서 메모 삽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삽입..

msi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msi 드라이버 입니다 노트북으로 유명한 msi 노트북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 시 드라이버도 설치해야 하는데요 드라이버 하나씩 검색해서 설치하면 불편합니다. 한번에 검색해서 필요한 드라이버만 다운로드 받아 설..

한글 각주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각주 달기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 도중 어려문 단어가 나올경우 한글 주석을 삽입하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을 한글 각주라고 하는데요. 단어 부분에 숫자가 기입되고 페이지 하단에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입력..

wmv mp4 변환 입니다 [내부링크]

wmv mp4 변환 입니다 웨이브 파일인 wmv를 mp4로 변환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파일 변환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없이 하는 온라인 방법과 프로그램 설치해서 변환하는 오프라인 변환이 있습니다. 파일 용량이 작..

자바 환경변수 설정 입니다 [내부링크]

자바 환경변수 설정 (jdk 환경변수 설정) 입니다 자바 프로그램이나 안드로이드 앱 개발 시 자바 환경 변수 설정을 해야 개발준비가 되는데요 자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며 시스템 환경 변수에 설정되야 빌드를 할..

usb 포맷 ntfs 입니다 [내부링크]

usb 포맷 ntfs 과 fat32 입니다 보안상 중요한 문서나 동영상 파일을 옮기거나 다른 컴퓨터에 복사할 때 많이 사용되는 것이 usb 인데요. 큰 동영상 파일을 복사할 때 4GB를 초과하게 되면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

음악 합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음악 합치기 입니다 음악이 여러개 있을 경우 하나의 음악으로 합치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음악 합치는 사이트도 있는데요. 파일이 많을 경우 업로드 후 다시 다운로드 해야 하는 번거로음이 있습니다. 1MB 도..

엑셀파일 용량 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파일 용량 줄이기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고 나면 이미지도 삽입된 경우가 있고 혹은 문서 작업량이 늘어나면서 용량이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함수의 사용이나 드롭다운 자동 옵션등의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

한글 사진 자르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사진 자르기 입니다 한글 작업을 하면서 사진이나 그림 삽입을 하면서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사진이 생각보다 커서 원하는 부분만 사용하려면 그림판 혹은 포토샵에서 자르기를 해서 삽입해야 합니다. 하지..

페이스북 연애중 내리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 연애중 내리는법 입니다 이성과 좋은 감정으로 사귀다가 마음이 맞지 않아 헤어진 경우 페이북에 기뻤던 마음으로 올린 연애중을 내려야 합니다. 그래야 마음이 조금 안정이 되고 내 상태도 알리고 싶기..

한글 그림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그림넣기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 중 사진을 삽입해서 넣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글을 접한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이 가끔 인터넷 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복사해서 한글에 붙여넣기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윈도우10 로컬계정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로컬계정 입니다 MS 계정으로 윈도우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로컬 로그인보다 시간이 다소 오래걸리고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윈도..

트로트 노래모음 100곡 입니다 [내부링크]

트로트 노래모음 100곡 입니다 산에 갈 때나 공원에서 작은 미니 카세트에서 흘러나오는 트로트 노래를 종종 듣고는 하는데요 카세트 없이 스마트 폰만 있으면 트로트를 신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visual studio 2010 설치 입니다 [내부링크]

visual studio 2010 설치 입니다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개발을 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 하나가 visual studio 2010 인데요 최신 버전이 아닌 visual studio 2010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삼성 SL-J1660 드라이버 입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게 되면 프린터 드라이브를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 프린터 SL-J1660 은 복합기 프린터로서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삼성..

로블록스 다운로드 링크 [내부링크]

로블록스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로블록스 사이트란 여러 게임사이들의 집합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합니다. 게임 방법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게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원하는 게임..

자바 8 다운로드 입니다 [내부링크]

자바 8 다운로드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등의 게임을 하거나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실행 시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자바 인데요 지금까지 나온 자바 최신버전은 자바 8 입니다. 이번 시간은 자바 8 다운로드 방법..

엑셀 조건부 서식 수식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조건부 서식 수식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을 하면 조건부 서식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수식을 이용하면 좀더 세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셀의 값들 중 조건에 만족하면 색을 표시할 수 있게 할 수 있..

4대보험 모의계산 입니다 [내부링크]

4대보험 모의계산 입니다 회사에 입사 후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되면 월급이 나옵니다. 월급 명세서를 보면 보험료가 제외되고 나오는데요 본인 부담금과 회사 부담금이 합쳐서 총 보험료가 됩니다. 회사에서는 직원..

그림판 다운로드 [내부링크]

그림판 다운로드 그림판을 실행하려 하는데 실행이 되지 않거나 삭제되어서 그림판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때가 있는데요. 그림판 파일이 손상되서 실행이 안되거나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zum 없애기 입니다 [내부링크]

zum 없애기 입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시작페이지로 설정된 사이트가 열리는데요 언제부터인지 zum 사이트가 시작 페이지로 열립니다. 별도로 설정할적이 없는데 zum 사이트가 익스..

모니터 화면 짤림 입니다 [내부링크]

모니터 화면 짤림 입니다 모니터를 새로 구입을 했거나 게임을 할 때 모니터 한 쪽 부분이 짤려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생기고는 합니다. 이런한 경우가 해상도가 맞지 않거나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이 아닐경우 발생..

hp deskjet 1510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hp deskjet 1510 드라이버 입니다 요즘 저가형으로 프린터가 많이 나와 프린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컴퓨터를 구매 시 hp deskjet 1510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는..

크롬 글꼴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글꼴 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면서 기본 글꼴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글꼴 변경을 할 수 있듯이 크롬 글꼴 변경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은 크롬 글꼴 변경 방법..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입니다 동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 중 무료 이면서 기능이 뛰어난 프로그램이 바로 윈도우 무비메이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

한글 쪽번호 수정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쪽번호 수정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 하면서 쪽 번호를 삽입하고 사용하는데요. 중간이나 새로운 페이지를 삽입 하고 작업 진행을 하면서 쪽번호에 문제가 생깁니다. 같은 번호의 쪽번호가 나오거나 쪽번호..

엑셀 틀고정 2행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틀고정 2행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을 하면 데이터가 커지면서 상단 제목이나 좌측 셀 부분을 틀고정 시켜서 스크롤 하게 됩니다. 엑셀 틀 고정은 한 행은 물론 특정 부분의 행과 열을 한번에 틀고정 시킬 수..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내부링크]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요즘 인터넷이 흔하게 되면서 무선 와이파이 서비스하는곳이 많고 친구들과 놀러가도 인터넷이 되는 장소가 많습니다. 학교나 전시회등 인터넷은 되면서 무선 ap기가 없어서 와이파이를 사..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친구와 카카오톡을 할 때 식상한 배경화면으로 인해 배경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쁜 배경들이 많은데 기본 배경으로만 사용할 수 없지요^^ 카카오톡에서는 이쁜 배경들을 무..

비트윈 pc 버전 입니다 [내부링크]

비트윈 pc 버전 입니다 연인끼리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카톡이나 페이스북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연인이라면 기념일 공유는 물론 보이스톡등을 지원하는 연인들만을 위한 앱이 바로 비트윈 입니다. 이 앱을 카톡처..

한글 테두리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테두리 입니다 한글 문서를 보면 간혹 가다 문서 편집 본문에 테두리가 삽입된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인쇄를 하고 나면 깔끔하게 생겨 보기에 참 좋습니다. 한글 테두리 삽입 방법은 한글에서 지원한는 쪽 테..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 [내부링크]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 연속 캡쳐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안카메라 프로그램 인데요.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5.x 대 최신버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카메라 구버전이 좀 인기가 있는데요. 필요없고 볶잡한 기능..

크롬 설치 오류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설치 오류 입니다 인터넷을 할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속도가 빠르고 가볍고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이 많아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

파일질라 사용법 입니다 [내부링크]

파일질라 사용법 입니다 FTP 접속을 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파일질라 입니다. 사이트에서 파일질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ftp에 접속해서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특히..

한글 선긋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선긋기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을 하면서 필요에 따라 선이나 화살표 등을 삽입하여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력메뉴에 선을 선택하여 선을 그리고 색을 변경하기도 하고 선의 굵기와 선종류를 변경해서..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내부링크]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윈도우10 제품을 설치하고 인증에 성공 후 사용하다 다른 컴퓨터에도 설치를 할 때 정품 인증을 받은 정품키기 필요할 때 지금 사용하는 정품받은 컴퓨터에서 제품키를 확인해서 입력 할 수..

tts 프로그램 입니다 [내부링크]

tts 프로그램 입니다 tts 프로그램이란 텍스트를 입력해서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려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유료서비스라서 쉽게 이용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글자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은 11 버전인데요. 회사에서 인트라넷 혹은 홈페이지를 사용하거나 특정 버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검색할 필요없이 바..

엑셀 프린트 영역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프린트 영역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을 하고 나서 일부분만 인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엑셀 프린트 영역을 별도 설정 해서 해당 부분만 인쇄 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문서를 만들 필요 없이 필요..

한글 페이지 나누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페이지 나누기 입니다 글 작성할 때 성경책과 같이 한글 페이지 나누기를 해서 글을 나누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에서는 단 나누기라고도 하는데요 편집 메뉴에서 단나누기를 통해서 2단, 3단등으로 나누고..

엑셀 테두리 없애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테두리 없애기 입니다 엑셀에서 표를 이용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셀에 테두리를 그려서 표처럼 사용하는데요 작업을 하다 보면 테두리를 제거 해야 하는데 del 키를 눌러도 지워지지 않고 해서 그..

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 입니다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 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와 함께 많이 사용하는 SNS 가 인스타그램입니다.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입력 후 가입을 했을 텐데요. 아이디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일반적으로는 아이디 변경이 되..

드롭박스 공유 입니다 [내부링크]

드롭박스 공유 입니다 파일을 업로드 할 때 사용되는 것이 클라우드 저장소 입니다. 클라우드도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중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드롭박스 입니다. 무료 가입에 간단한 UI라서 쉽게..

다음팟플레이어 소리 입니다 [내부링크]

다음팟플레이어 소리 입니다 곰 플레이어에 이어서 카카오 다음팟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곰플레이어 보단 가볍운 것도 하나의 이유인것 같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에서 소리가 나지 않거나 소리가 작게 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입니다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시 서버 오류 라는 메시지가 뿌려지고 앱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설정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 이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한글 표안에 사진 삽입 [내부링크]

한글 표안에 사진 삽입 한글로 이력서를 작성하기위해 표를 만들어 사진을 삽입하거나 다른 문서에서 표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작업은 많습니다. 표에 이미지를 삽입하더라도 원본 크기에 비례해서 늘리거나 , 크기..

한글 빈페이지 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빈페이지 삭제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표를 삽입하기도 하고 문장이 길어지면 Ctrl + Enter키를 눌러 새로운 쪽으로 이동시켜 쪽을 나눠서 사용 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개의 엔터키를 입력 해서..

오버워치 핑 낮추기 입니다 [내부링크]

오버워치 핑 낮추기 입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하려고 하면 컴퓨터 사양이 조금 부족해서 렉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경우 프로그램이나 기타 요소로 오버워치에 최적화 되도록 핑 낮추기를 해야 하는..

자바 이클립스 설치 입니다 [내부링크]

자바 이클립스 설치와 환경 변수 설정 입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이나 자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선 자바와 이클립스 설치가 필요한데요 자바는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받고 이클립스는 이클립스 홈페이지에서 시..

인터넷 암호저장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암호저장 입니다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면 하단에 인터넷 암호를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한 방법이나 공공장소에서 여러명이 사..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멈춤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멈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할 때 프로그레스바가 계속 돌면 서 멈춤현상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재부팅을 해도 똑같이 윈도어 업데이트 구성중이라고만 나오고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엑셀-없애기 [내부링크]

엑셀-없애기 엑셀 문서 작업도중 우편 번호나 전화번호 주소등에 - 값이 들어가는데요 문서 특성상 마이너스 표시를 지워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간단한 데이터야 금방 하겠지만 데이터가 많을 경우에는 하나..

dxf 뷰어 입니다 [내부링크]

dxf 뷰어 입니다 캐드 작업을 하게 되면 dwg 파일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파일 확장자가 dxf 입니다. 이 또한 오토캐드 파일인데요 파일을 보려면 AutoCa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고가의 라이선스나..

한글 라벨인쇄 [내부링크]

한글 라벨인쇄 한글에서 DM우편 발송할 때 필요하거나 다른 인쇄물에 붙일 때 사용할 라벨인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글에서 지원하는 라벨문서 만들기를 통해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라벨문서 꾸러미..

CrystalDiskInfo 입니다 [내부링크]

CrystalDiskInfo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 하드디스크의 온도나 사용시간 또는 헬스상태가 어떤지 확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 체크를 해둬서 중요한 파일을 열지 못하게 되는것을 방지 하는것이죠..

한글 쪽 나누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쪽 나누기 입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 쪽 나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성경책이나 일부 소설책 또는 다른 책에서 한쪽에 나누어져 2쪽 처럼 나오는 책들이나 프린트물이 있는데요 한글에서 단 나누기 기능으..

자바7 다운로드 입니다 [내부링크]

자바7 다운로드 입니다 이번 시간은 자바(Java) 7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라클에서는 Java 8 을 다운받게 하기 위해 자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자바 7은 없고 8 버전을 다운받도록 하고 있습니..

윈도우10 마이크 테스트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마이크 테스트 입니다 윈도우에 연결된 마이크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던지 혹은 잡음이 심할경우 마이크 테스트를 해보아야 하는데요 윈도우에 설정된 마이크가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하..

컴퓨터 폰트 적용 [내부링크]

컴퓨터 폰트 적용 문서 작업 시 새로운 폰트를 변경하려면 폰트 다운로드해서 설치 후 한글이나 워드등에서 설치한 폰트를 변경하면 되는데요. 윈도우 폰트 변경하려면 윈도우 7 에서는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으나..

한글 배경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배경넣기 입니다 (한글 배경색,한글 페이지 배경)한글페이지배경 한글 문서를 작업하면 파워포인트와 같이 배경을 넣고 꾸며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S 오피스 문서는 배경삽입이 간단하게 되어 있지만 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입니다 요즘 스캐너 기능이 포함된 복합기가 보급형으로 나와 가정에도 많으신데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스캐너를 새로 구입하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제품별로 삼..

xps 뷰어 [내부링크]

xps 뷰어 xps파일은 xml로 만들어진 파일입니다. ms 오피스에서 이 파일을 생성할 수 있구요 윈도우 8 이상에는 기본으로 xps 뷰어가 기본으로 빌트인되어 있지만 vista, xp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xps 파일을 볼..

엑셀 원문자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원문자 입니다 - 16 이상일 때 엑셀 작업 시 원문자를 사용해서 번호를 적용하기도 합니다. 엑셀에서는 원문자를 기본 15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흔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한글 모음 ㅇ 에 한자키를 눌러사 사..

파워포인트 스포이드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스포이드 입니다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 스포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pt 문서 작업 시 이미지나 도형을 삽입하고 그에 따른 색을 추출해서 적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3 이상..

폴더 삭제 안됨 [내부링크]

폴더 삭제 안됨 - 파일 삭제 탐색기를 켜고 폴더나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는데 사용중이란 메시지 혹은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폴더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론 권한을 부여하고 삭제..

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 ppt 글머리 기호 자신이 주장하고자 하는 부분을 전달할 때 많이 사용되는 문서가 파워포인트 입니다. 이 파워포이트로 서브 슬라이드 작성 시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은..

롤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롤 비밀번호 변경 이번 시간은 롤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롤게임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인벤토리에 상품을 주고는 했었는데요. 혜택이 아닌 보안상으로도 비밀번호는 자주 변경하는..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제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제거 입니다 한글과 컴퓨터 프로그램인 한글 설치 시 자동으로 셋팅되는 부분이 바로 한글 자동 업데이트 입니다. 한글을 실행 시킬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서 설정한 값이 다르게 설정되..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설정 입니다 마이크로 녹음을 하거나 게임중 채팅으로 마이크를 사용해야 하는데 마이크 작동이 안되거나 말소리가 작게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마이크 설정을 통해 소리를 증폭..

윈도우 8.1 시작메뉴 [내부링크]

윈도우 8.1 시작메뉴 윈도우 7까지 잘 사용해왔던 시작 메뉴가 윈도우 8로 접어들면서 시작버튼이 없어지고 8.1 에서는 시작버튼이 있지만 시작 메뉴가 사라지면서 많은 불편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윈도우 8.1 을..

쿠코인 가입방법 [내부링크]

쿠코인 가입방법 요새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주변의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곤 합니다. 미디어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 쿠코인 이라는 가상화폐가 작년에 4배 이상 증가율..

어쌔신크리드4 트레이너 [내부링크]

어쌔신크리드4 트레이너- VER 1.05, 1.06 ,1.07 어쌔신크리드4 트레이너 ver 1.05, 1.06 ,1.07 버전별로 준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시겠지만 어쌔신크리드4를 실행하기전 트레이너를 실행 후 무한 생명, 배..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입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보통 바탕화면 익스플로러 혹은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 아이콘..

recuva 한글 입니다 [내부링크]

recuva 한글 입니다 - Recuva 사용법 삭제된 파일이나 포맷해서 없어진 파일을 복구 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recuva 프로그램 인데요. 아주 중요한 파일이라면 복구센터로 방문해야 하지만 복구비용이 발생됩니..

배틀그라운드 문화상품권 입니다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 문화상품권 입니다 스팀 문화상품권 결제 요새 많으신 분들이 플레이 하는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스팀에서 문화상품권으로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에프터이펙트 다운 입니다 [내부링크]

에프터이펙트 다운 입니다에프터이펙트 영화를 보면 CG 처리된 멋진 장면들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상상만으로 했던 장소를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이용해서 멋진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쿨에디트 사용법 입니다 [내부링크]

쿨에디트 사용법 입니다 쿨에디트는 노래를 녹음할 때나 음악을 믹스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능또한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은 쿨에디..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을 하면서 셀의 색이나 셀테두리 등을 설정 후 다른셀에서 사용할 때 똑같이 적용 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경우 기존에 있는 셀에서 서식 복사 해서 사용하면..

연봉 2600 ,2800 ,3000 실수령액 입니다 [내부링크]

연봉 2600 ,2800 ,3000 실수령액 입니다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거나 이직을 하게 되면 연봉 계약을 합니다. 동일한 연봉이라고 하더라도 회사마다 퇴직금 포함여부에 따라 기본급 제외항목등에 따라 금액이 달라..

윈도우10 프리징 [내부링크]

윈도우10 프리징 현상 해결 윈도우 10 사용 시 컴퓨터 화면이 멈춰서 안되는 경우가 종종 뱔생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프리징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프리징 현상이 일어나면 전체화면이 멈추기도 하고 작업표시줄만..

크롬 멈춤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멈춤 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가볍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크롬이 멈추어 아무것도 안되는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내부링크]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usb에 파일을 영화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려는데 파일이 너무 큽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 남은 용량은 충분한데 복사가 안되는 현상이지요..

가상cd드라이브 입니다 [내부링크]

가상cd드라이브 입니다 ISO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가상 cd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압축해제를 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윈도우 8 이상이 되면서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는 탑재 기..

한글 띄어쓰기 검사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띄어쓰기 검사 입니다 문서 작서을 하고 맞춤법 검사를 하기 위해 맞춤법 검사 사이트나 프로그램 내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한글에서도 오타난 글자등을 검사해주는데요 아쉽게도 2010 버전이하로는 띄어쓰..

ppt 배경 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ppt 배경 넣기 입니다 ppt 문서 작업을 할 때 배경이 흰색으로 있는것 보다 의미가 있는 배경을 넣어서 pt 발표 하는것이 좀더 돋보입니다. 배경 넣는 방법은 2가지로 할 수 있는데 마스터 슬라이드에서 이미지 넣..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입니다 [내부링크]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입니다 한국사 선생님 하면 누구나 다 아는 설민석 선생님인데요 명강의로 유명했지만 어쩌다 어른을 통해서 재미있고 획기적은 강의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죠. 귀에 쏙쏙 들어오는..

리얼텍 hd 오디오 관리자 입니다 [내부링크]

리얼텍 hd 오디오 관리자 입니다 사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어 소리는 나지만 소리에 대한 세부 설정을 하고 싶을 경우 오디오 관리자를 사용합니다. 리얼텍인 경우 hd 오디오 관리자 서비스를 제공하..

아이튠즈 백업 위치 변경 [내부링크]

아이튠즈 백업 위치 변경 아이폰에 있는 파일을 백업할 때 아이튠즈를 사용하는데요 백업을 하면 내 폴더가 하나 생기고 그곳에 저장을 합니다. 윈도우 계정 별로 생성이 되는것이지요 아이튠즈 백업 위치를 다른..

인터넷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컴퓨를 하면서 인터넷 사용중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라고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에서 특정 사이트 접속 하고 나서 악성 코드로..

엑셀 이름충돌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이름충돌 입니다 엑셀에서 다른 셀의 내용을 복사하거나 다른 엑셀 문서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때 이동하거나 복사하려는 시트에 다생 워크시트에 있는 이름이 있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복사가..

한글 글자 뒤집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글자 뒤집기 입니다 한글에서 플래카드를 만들거나 특별한 작업을 하기 위해 한글을 뒤집에서 인쇄를 하기도 하는데요 글씨를 뒤집어서 인쇄를 하면 한번에 인쇄를 할 수 있으니까 두번 자르지 않아서 번거롭..

워드 줄간격 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워드 줄간격 줄이기 입니다 워드 문서를 작성할 때 줄 간격을 조정해서 줄이거나 늘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에서 쉽게 줄간격을 줄일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1.0 ~ 3.0 까지의 줄간격을 제공하고 그 외..

엑셀 붙여넣기 오류 [내부링크]

엑셀 붙여넣기 오류 엑셀 문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했는데 셀의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혹은 데이터를 붙여 넣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붙여 넣기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결하는 방..

.net framework 4.5 입니다 [내부링크]

.net framework 4.5 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할 때 .net framework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개발자 분들은 c#,.net ,wpf등의 프로그램 개발 시 필수적으로 visual studio와 함께 설치해야 하는 프..

pdf 한글 번역 입니다 [내부링크]

pdf 한글 번역 입니다 pdf 파일이 영문으로 되어 있을 때 한글로 번역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일반 무료 번역 사이트가 여러곳이 있지만 번역하는 것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나마 구글 번역이 가장 정확성이 좋더라..

대용량 파일 압축 입니다 [내부링크]

대용량 파일 압축 입니다 파일 압축을 할 때 일반적으로 알집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파일이 많거나 대용량 파일을 압축할 때는 알집 보다는 압축 속도면이나 압축율 면에서 좋은 7-zip 을 많이 사용합니다. 7-zip..

사진 배경 없애기 [내부링크]

사진 배경 없애기 포토샵에서 배경 없애는 방법은 어렵지만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포토샵을 사용할 줄 모르는 분이라면 배경 없애는 것이 정말 어렵기만 합니다. 거기다 요즘 인터넷 사이트에서 배..

페이스북 내생일 알림 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 내생일 알림 입니다 친구들 혹은 실제로 모르는 온라인상에 친구들에게 내 생일날 알림 설정가는것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냥 혼자서 조용히 보내고 내 생일인지도 모르게 지나가고 싶을 때가 있..

한글파일 합치기 [내부링크]

한글파일 합치기 한글작업을 하다 보면 두개의 한글 파일을 합쳐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그림위치나 글씨가 깨지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안전하게 한글에서 지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