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y501gentleman-andrea1130의 등록된 링크

 lovely501gentleman-andrea11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성모당 [내부링크]

5년 전 대구에 처음 여행을 가다. 2016년 4월 30일로 기억하는데 대구 여행을 다녀왔다. 근대화거리도 갔고, 계산동성당에도 다녀왔고, 이왕 오는 김에 대구교구청 안에 있는 성모당에도 갔다왔다. 푸르른 배경이..

이외수 - 불현듯 살아야겠다고 중얼거렸다 [내부링크]

이외수 님의 문학세계를 좋아하게된 계기 내 소년 시절 큰이모부 댁 서재에서 우연히 발견한 "들개", "꿈꾸는 식물" 등의 소설을 접하게 되었을 때였다. 표지 안 사진 속에서 이외수 님의 깡마른 도인(!?)같은 범..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책) [내부링크]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책) - 천주교 성지순례 가이드북 천주교 신자들이 성지순례를 하는데 도움이 될 책으로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가 있다. 우리 천주교 신앙 선조들을 기리고 그 신앙 유산을 이어받자는 취..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서울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 [내부링크]

서울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에 성지순례를 다녀오다. 2019년 8월 15일에 천주교 성지순례를 다녀왔는데, 그 중 한 곳이 서울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이었다.   오전에 조금씩 비가 오고 있었다.   아무래도 신..

상체운동의 끝판왕 - 턱걸이 [내부링크]

턱걸이를 하게된 계기 턱걸이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간단하다.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사실 나는 어깨가 좁은 일명 '어좁남'이었다. 그게 나에게는 오랫동안 컴플렉스였기에 그 열등감에서 벗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