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pw의 등록된 링크

 lovep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1건입니다.

한글 표 색채우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표 색채우기 한글 문서를 사용하다 보면 표를 그리게 되고 이 표를 좀더 이쁘게 표현하기 위해 표 색채우기를 하는데요 표안의 특정 셀에 색을 적용해서 가독성도 좋게 보이고 강조할 부분은 강조를 하는 겁..

워드 엔터표시 [내부링크]

워드 엔터표시 설정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에서 문서 작업 시 사용자 마다 설정을 다르게 사용하는데요 어떤 분은 워드에 엔터표시가 보이는것이 싫어서 보이지 않게 설정하고. 어떤분은 엔터 표시를 해..

트위터 닉네임 변경 [내부링크]

트위터 닉네임(이름) 변경 방법 트위터를 사용하다가 애인과 이별을 하거나 지인과 사이가 좋지 않아졌거나 그냥 예전에 사용했던 닉네임이 식상해 졌을 때 닉네임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트위터에선 닉네임 변경을..

엑셀 데이터 입력 후 자동으로 테두리 그리기 [내부링크]

엑셀 데이터 입력 후 자동으로 테두리 그리기 엑셀 문서 작업 시 데이터를 입력 후 셀 테두리 그리기로 필요한 항목만 정의해서 테두리를 적용했는데요 내용 입력하는 사항이 많이 반복된다면 서식을 이용해서 자..

ms word 줄간격 입니다 [내부링크]

ms 워드(word) 줄간격 입니다 워드에서 문서 작성 시 특정 양식에 맞춰 제출하거나 가독성을 위해 줄간격을 설정할 때가 있습니다. 줄간격이 너무 넓으면 여백이 많아 보이고 너무 좁으면 답답하게 느껴질수도 있..

핑 낮추는법 [내부링크]

핑 낮추는 법 (롤, 베그, 오버워치 끊김현상) 게임을 할 때 끊김현상으로 게임이 잠시 멈추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하드웨어 스팩이 그렇게 좋지 않은경우 인터넷 핑을 낮춰서 속도를 개선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

atl100.dll 오류 [내부링크]

atl100.dll 오류 컴퓨터를 하다가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면 atl100.dll 파일이 없다고 실행이 안되는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악성코드로 인해 파일이 삭제된 경우가 많은데요 해결 방법은..

엑셀 iferror 함수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iferror 함수 입니다 연말이나 분기말이 되면 제품에 대한 통계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한해 또는 분기에 다른 판매량이나 제품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통계를 구할 때 계산작업을 많이 하게 되..

디스코드 자동시작 [내부링크]

디스코드 자동시작 해제 디스코드는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시저 입니다. 디스코드 설치 시 윈도우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시작되어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서 윈도우 부팅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고 사용하지 않을..

ppt 수식 사용법 [내부링크]

ppt 수식 사용법 ppt 작업시 수학에서 사용하는 분수, 삼각함수,제곱근 등을 표기해야 하거나 ,물리,화학기호를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식을 사용하려면 다른곳에서 생성 후 붙여넣기 방식..

엑셀 메모리 부족 해결 [내부링크]

엑셀 메모리 부족 해결 엑셀 사용 하고 저장하려 하는데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면서 작업한것이 다 날아가는데요 ㅠㅠ 이..

ppt 아래첨자 [내부링크]

ppt 아래첨자 사용과 단축키 ppt 문서 작업 중 숫자나 혹은 물리기호등과 같은 글자를 사용할 경우 아래첨자 혹은 위첨자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ppt에서 그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워드 눈금자 표시 [내부링크]

워드 눈금자 표시 워드를 사용할 때 워드의 줄을 맞추거나 일정한 간격으로 정렬하기 위해 눈금자를 표시해서 사용하는데요 들여쓰기 혹은 내여쓰기를 사용할 때도 눈금자에서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장의..

윈도우 8 시작 버튼 [내부링크]

윈도우 8 시작 버튼 윈도우 7까지 있었던 시작 버튼이 윈도우8 부터는 없어지고 윈동 8.1 에는 생겼지만 시작 메뉴가 없는데요 윈도우 7까지 사용했던 분들에게는 불편함을 느낄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한글 한영자동변환 [내부링크]

한글 한영자동변환 한글 오피스에서 작업 시 한글입력 도중 영어로 자동 변환 되거나 혹은 반대로 영문을 입력하는데 한글로 자동변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교 또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내부용어이지만 한글에..

xinput1_3.dll 다운 [내부링크]

xinput1_3.dll 다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시작하려는데 xinput1_3.dll 파일이 없어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고 실행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불법사이트 접속 후 설치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한글 줄맞추기 단축키 [내부링크]

한글 줄맞추기 단축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 후 내용을 쉽게 보기 위해 줄맞추기가 필요한데요. 힘들게 문서 작업을 하고 줄이 맞지 않는다면 미완성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줄맞추기 기능은 여러가지가 있는..

메모장 단축키 소개 [내부링크]

메모장 단축키 소개 간단한 메모를 하고 저장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메모장인데요 이 메모장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지만 사용범위가 다양합니다. 프로그램 html을 코딩할 수도 있고 웹에디터에서 복사..

부산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내부링크]

부산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및 요금과 소요시간 즐거운 마음으로 헤외여행 갈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예약 까지 한다면 시간 활용을 잘 하실건데요 부산에서 KTX를 타고 인천공항까지 가실 수 있지만 편하게 공항..

jpg 파일 합치기 [내부링크]

jpg 파일 합치기 사진을 합치고 싶을 때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포토샵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사진 파일을 합치는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나마 그림판으로 하면 조금은 수월..

트위치 끊김 해결 [내부링크]

트위치 끊김 해결 요즘 인터넷 방송을 많이 보는곳이 아프리카에서 트위치로 많은 분들이 이동을 하는데요. 아프리카의 규제를 벗어나 조금은 자유롭게 방송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트위치 시청 시 중..

한글 배경색 넣기 [내부링크]

한글 배경색 넣기 한글에서 문서 작성 시 배경색은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문서 특성에 따라 다른 배경색으로 변경할 때가 있는데요. 적용하는 방법은 쪽 테두리 변경 설정에서 원하시는 배경색을 선택하면 됩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 실행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윈도우를 64비트로 설치 시 익스플로러도 64비트로 실행됩니다. 필요에 따라 32비트로 실행해야 하는..

프린터 스풀링 오류 해결 [내부링크]

프린터 스풀링 오류 해결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나 포토샵 등에서 작업을 하고 프린터를 할 때 기기에는 이상이 없으나 프린터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전 인쇄물에서 오류가 발생되어 계속 누적되서 인쇄가..

지메일(Gmail) 오프라인 프로그램 사용 방법 [내부링크]

지메일(Gmail) 오프라인 프로그램 사용 방법 포탈 사이트의 메일을 사용할 때 화이트 도메인인 지메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지메엘은 국내 포탈과 달리 회원가입 시 메일 인증에서 스팸메일로 분류되지 않고 안전..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하기 친구들과 함께 걸어가면서 심심할 때 가끔 끝말잇기 게임을 하는데요. 도서관에 혼자서 컴퓨터와 외롭게 있거나 집에 혼자 있으면 나와 놀아줌 사람도 없습니다. 이럴 때 컴퓨터와 끝..

핸드폰 파일 옮기기 [내부링크]

핸드폰 파일 옮기기 요즘 핸드폰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찍고, 사진 및 이미지를 보는것은 물론 문서를 보거나 이메일을 주고 받고 합니다. sns으로 파일을 주고 받으면서 파일들이 커지는데요..

엑셀 원형 그래프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 원형 그래프 만들기 엑셀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통계를 내고 그래프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의 그래프는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필요에 따라 만들고자 하는 그래프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래프..

엑셀 호환모드 해제 [내부링크]

엑셀 호환모드 해제 예전 오래된 엑셀 문서를 열으려고 실행하면 호환모드라고 엑셀문서 상단에 나오게 되는데요 오피스 엑셀 97이전 버전으로 저장이 되어 있는 버전인 경우 오피스 2013 에서 열게되면 호회모드..

헤드셋 마이크 잡음 해결 [내부링크]

헤드셋 마이크 잡음 지지직 거림 해결 헤드셋으로 음악을 듣거나 친구와 음성 채팅을 할 때 헤드셋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헤드셋을 사용할 때 기계음 같은 지지직소리가 들리면서 노이즈 현상이 일어난다는..

usb 파일 안보임, 사라짐 해결 방법 [내부링크]

usb 파일 안보임,사라짐 해결 방법 중요한 파일은 암호화를 하거나 usb 파일로 별도 보관하는데요 파일을 보려고 usb 파일을 열어보니 저장했던 파일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악성코드로 인해서 파..

gif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gif 용량 줄이기 움짤같은 웅직이이는 이미지나 일반 이미지를 저장할 때 gif 이미지를 사용하는데요 gif 용량이 큰 경우 메일 전송시 첨부가 되지 않거나 용량이 너무커서 사이즈를 조금 줄여서 보관할 경우가 있..

페이스북 염탐꾼 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 염탐꾼 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누군가 내 페이스북을 보고 가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헤어진 내 연인이 페북에 들어와서 보는건 아닌지 궁금하기도 하고, 내 친구나 지인이 오는지 또는..

pdf파일 용량줄이기 [내부링크]

pdf파일 용량줄이기 워드나 파워포인트등의 문서 작업을 하고 나면 배포파일이나 읽기 전용파일로 만들기 위해 pdf 파일로 변경 후 배포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메일전송 시 첨부나 인트라넷 게시판에 올라가는데요..

wLauncher 입니다 [내부링크]

wLauncher 다운로드 무설치 버전 요즘 무료 스타크래프트가 나왔습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하드웨어 스팩이 부족해서 렉현상이 심하더군요. 이전 버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오류 [내부링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오류 많은 웹사이트에서 플레시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플레쉬 플레이어에 설치 오류가 발생되면 많은 부분에서 제약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정..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방법 요즘 SNS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전엔 페북이었지만 요즘은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SNS에 너무 빠지다 보면 일상..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업데이트 대상이 있다고 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계속 로딩바만 나오다가 업데이트 구성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무한 로딩이 되는..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하기 [내부링크]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하기 인터넷을 하다가 특정 사이트에서 이쁜 이미지를 발견하고 다운받아 보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마우스가 막혀있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vb6ko.dll 다운 [내부링크]

vb6ko.dll 다운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하거나 실행 할 때 vb6ko.dll 파일이 없다고 메시지 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되거나 설치가 안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개발 할 때 Visual Basic 프로그램을 개발한 시스템..

엑셀 숫자 한글로 [내부링크]

엑셀 숫자 한글로 엑셀 문서 작업 시 셀마다 데이터가 들어가 계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 특성상 데이터 정리나 통계등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엑셀에서는 여러가지 폼을 구현해 사용하기..

중국어 자판 입니다 [내부링크]

중국어 자판 입니다 (별도 프로그램 없이 사용) 윈도우에서는 영어 ,한글 뿐만아니라 다양한 언어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및 중국어를 추가해서 간단한 키보드 조작만으로 언어를 쉽게 변경해서..

배달의 민족 한나체 입니다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한나체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디자인이나 문서 작성 시 이쁜 폰트로 사용해서 작업을 진행하면 보기에도 참 좋은데요. 그래서 사용 폰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는 합니다. 유료 폰트는 이쁘긴 하지만..

윈도우10 카드놀이 [내부링크]

윈도우10 카드놀이 고전용 클래식 윈도우 xp 부터 윈도우 7까지 윈도우를 깔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게임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 카드놀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8 이상부터는 이 게임들이 없고 마켓에..

라스트맨 스탠딩 멀티 [내부링크]

라스트맨 스탠딩 멀티 총 정리 라스트맨 스탠딩은 얼굴도 없는 동일한 형태의 캐릭터가 나오는데요. 이런 캐릭터를 찾아서 다운시키는 게임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뭐야~~ 무슨게임이지 하다가 막상 게임을 진행해..

.net framework 4.6.2 입니다 [내부링크]

.net framework 4.6.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icrosoft 닷넷 기반의 응용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 할 때 .net framework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프로그램 운용 시 런타임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amr 플레이어 입니다 [내부링크]

amr 플레이어 입니다 음악파일로 많이 사용되는 확장명이 mp3인데요. mp3 말고 amr 으로 생성된 음원파일도 있습니다. 이 파일은 일반 mp3 플레이어로 재생이 되지 않고 mp3로 컨버터를 하거나 amr 재생기로 플레..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많은 부분의 표형식의 데이터를 정리할 때 엑셀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엑셀에서 셀이란 특성 때문에 데이터 통계나 정리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두개 혹..

한글 목차 만들기 [내부링크]

한글 목차 만들기 한글 문서 작업 을 할 때 목차가 만들어져 있다면 더욱 보기 좋은 문서가 될 수 있는데요. 목차를 만들 때 일반적으로 페이지 제목을 입력하고 점선을 하나씩 입력 후 페이지 번호를 삽입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조금씩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는데요. 첫 구매햇을 때즘엔 한번 충전으로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충전을 여러번 시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주..

아웃룩 메일 백업 입니다 [내부링크]

아웃룩 메일 백업 입니다 업무를 주고 받을 때가 안부인사등 할 때 메일을 작성해서 보내는데요 요즘 익스체인지 서버가 아니더라도 pop3 등을 지원해주는 사이트들이 많기 때문에 아웃룩에 연동해서 메일일 편하..

mfc71.dll 오류 [내부링크]

mfc71.dll 오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데 mfc71.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되어서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대부분 악성코드에 의해 삭제된 경우 인데요. 해..

bcqre_rx 삭제? [내부링크]

bcqre_rx 삭제? 컴퓨터 용량 부족현상으로 인해 컴퓨터 데이터를 정리하다가 bcqre_rx라는 파일이 있어 뭔가 의심스럽기만 합니다. 하도 랜썸웨어로 공포가 떠들썩했기 때문에 악성 코드가 아닌지 의심이 되는데..

엑셀 sumproduct 함수 [내부링크]

엑셀 sumproduct 함수 데이터를 정리할 때 엑셀만한 문서도 없습니다. 함수를 이용해서 쉽게 통계를 구할 수도 있고 원하는 값을 모두 표현하거나 필요에 따라 차트도 쉽게 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값이 여러개..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내부링크]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려고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만..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내부링크]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요즘 아프리카tv 나 트위치 혹은 유트브를 통해서 개인 방송을 많이 하시는데요 개인방송을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엑스 스플릿(x split)입니다. 엑스 스플릿은 브로..

엑셀 pdf 삽입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pdf 삽입 입니다 오피스 문서들은 여러가지 파일들과 많이 호환되는 편인데요 엑셀에서 동일한 엑셀 파일은 물론이고 pdf 파일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 페이지가 많은 경우 아이콘으로 생성할 수 있..

microsoft print to pdf [내부링크]

mic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 설치 및 사용 방법 문서 작업을 하고나면 작업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가 위해 인쇄를 해서 미리확인하는데요. 인쇄 전 pdf 파일로 인쇄시켜서 파일로 저장하면 용지를 소모하..

universal serial bus 입니다 [내부링크]

universal serial bus 드라이버 입니다 윈도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하드웨어 장치와 연결에 필요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데요 usb연결이 잘안되서 장치관리자에 확인해보니 universal serial bus 에 문제..

엑셀 원단위 절사 하기 [내부링크]

엑셀 원단위 절사 하기 엑셀문서 작업을 하면 금액이나 수량등을 계산하면서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량과 단가를 이용해서 단기순이익이나 원가등의 계산을 하면 원단위로 떨어지는데요 필요에 따라 원..

엑셀 추세선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추세선 입니다 데이터를 정리하고 그래프로 표현하고자 할 때 엑셀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엑셀에서의 차트기능이 정말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를 도표화 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추세선까지 적용한다면..

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전달 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되는 문서가 바로 파워포이트입니다. 슬라이드를 만들고 여러 폼도 만들고 문서 작업을 했었지만 작은 팁하나를 잘 몰라 아쉬..

엑셀 자동완성 해제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자동완성 해제 입니다 엑셀에서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잘못된 문자로 인식해버려서 자동으로 다른 단어로 변경되는데요 이런 기능을 자동완성 기능이라고 합니다. 편리하라고 만든 기능같은데 오히려 불편함..

동영상 좌우반전 방법 [내부링크]

동영상 좌우반전 방법 여행을 가서 추억을 남기려고 동영상 촬영을 신나게 하고 집에와서 동영상을 볼 때 좌우 반전을 해서 재편집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 동영상 플레이어로 우선 우선 좌우 반전시켜서 돌려..

한글 캡션 [내부링크]

한글 캡션 넣기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글을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표를 삽입해서 작업 진행을 많이 합니다. 표를 삽입해서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그림을 삽입해서 글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참고할 수 있게 하는데요..

windows 10 안전모드 입니다 [내부링크]

windows 10 안전모드 입니다 컴퓨터에 이상이 있거나 시스템 파일을 실행하지 않고 윈도우만 실행하기 위해 안정모드에 진입 후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8 이하 버전에서는 F8키를 누르면 쉽게 안..

task host window 해결 [내부링크]

task host window 해결 컴퓨터 작업을 하고나서 로그오프나 종료를 하려고 하는데 task host winodw 가 실행중이라서 종료 또는 로그아웃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료하기전 task host window 이 프로세스에..

엑셀 셀 크기 통일 [내부링크]

엑셀 셀 크기 통일 엑셀에서 문서를 작업할 때 셀의 크기를 조절하면서 작업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어떤 셀은 너비가 넓거나 어떤셀은 열높이가 높은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제각각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엑셀 문서..

vlc media player 한글판 설치 [내부링크]

vlc media player 한글판 설치 파일에 문제가 생겨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나 코덱 셀치가 필요한 동영상일 경우 일반 플레이어에서는 동영상을 볼 수 없는데요 특히 동영상이 깨졌을 경우나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

스팀 프로필 배경 설정 [내부링크]

스팀 프로필 배경 설정 스팀에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게임을 하려는데 프로필 배경 사진 설정을 해줘야 게임하는 맛이 납니다. 그냥 빈화면만 있으면 뭔가 허전한 느낌입니다. 프로필 배경 변경은 스팀 홈페이지에..

컴퓨터 종료 단축키 [내부링크]

컴퓨터 종료 단축키 컴퓨터 사용 후 컴퓨터 종료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거나 컴퓨터를 좀 더 빠르게 종료하고자 할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조금더 빠르게 컴퓨터를 종료시킬 수 있는데요 일밙적으로 컴퓨터를..

issacwebprocms 삭제? [내부링크]

issacwebprocms 삭제해도 될까? 컴퓨터에 어느순간 설치되어 있는 issacwebprocms 프로그램!! 특별하게 설치한 기억이 없는데 설치가 되서 서비스에도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issacwebprocms 프로그램은 악성코..

구글 지도 로드뷰 보기 [내부링크]

구글 지도 로드뷰 보기 특정 지역을 미리 확인해 보고 싶을 때 구글 지도 로드뷰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리를 360도 촬영하여 세부적인 길이나 특정 위치의 건물 전화번호 건물 위치등을 알 수 있습니다. 구..

엑셀 나이계산 [내부링크]

엑셀 나이계산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 하고 함수를 사용하면서 데이터 통계를 낼 때 많이 사용되는 부분이 바로 나이 계산 입니다. 다른 나라와 다르게 한국은 태어날때 부터 한살 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그냥..

지포스 1050 드라이버 [내부링크]

지포스 1050, GeFoce GTX 1050 드라이버 게임을 할 때나 고화질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그래픽 설정을 할 때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기능이 제대로 사용될 수 있는데요 그래픽 카드를 지포스를 사용하신다면 N..

엑셀 subtotal 함수 [내부링크]

엑셀 subtotal 함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중에 가장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는게 개인적으로는 엑셀인데요 데이터를 입력 하고 sum함수를 이용해서 합계를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nvidia 제어판 설치 [내부링크]

nvidia 제어판 설치 게임을 할 때나 고하질 그래픽 작업을 할 때 그래픽 설정을 하는데요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nvidia 제어판에 들어가서 그래픽 설정 화면 회전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하는데요..

엑셀 분산형 그래프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분산형 그래프 입니다 엑셀에서 여러곳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입력해서 작업을 하는데요 수집한 데이터를 보기 쉽도록 하게 위해서 그래프를 사용합니다. 보기에도 좋고 가독성또한 좋기 때문에 엑셀데이터가..

워드 체크 박스 표시 [내부링크]

워드 체크 박스 표시 문서 작성 할 때 일반 기업은 한글 보다는 MS 오피스 워드를 많이 사용하느데요 문서 작업울 하다가 체크 박스 표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급한경우 알파벳 V 로 하는 경우가 있지만 워..

스크립트오류해결 [내부링크]

스크립트오류해결 컴퓨터로 인터넷 사이트를 접속해서 돌아다니다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했다는 창이 뜨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해당 사이트에서 크로스 브라우저에 대한 대비가 미비하거나 웹사이트의 자바스..

엑셀 and,or 함수 [내부링크]

엑셀 and,or 함수 사용 방법 엑셀 문서 작업도중 통계를 내거나 데이터를 이용해서 비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모든 조건을 만족하거나 혹은 하나의 조건만 만족할 경우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tif 뷰어 [내부링크]

tif 뷰어 tif 파일은 웹으로 팩스를 보낼때 주로 사용되는 파일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이미지 파일 같아서 그림판에서 쉽게 열리는데요 문제는 tif 파일은 여러개의 파일을 담을 수 있다는 겁니다. 문서 3장을 웹..

유튜브 안들어가짐 해결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안들어가짐 해결방법 유트브를 시청하려고 접속해서 보려는데 사이트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다양하겠지만 확율로 보자면 거의 브라우저 문제일 경우가 높습니다. 대부분이 인터..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사용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사용방법 슬라이드 문서를 작업할 때 글자만으로 작업하는것 보다는 특수문자를 넣어서 가독성 있게 작업 하는것이 좋은데요 특수문자는 물리 화학 수학 기호 등 여러가지로 사용 범위가 넓습..

한글 사진 자르기 방법 [내부링크]

한글 사진 자르기 -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글을 작성하다가 글에 필요한 이미지를 삽입해서 사용하는데요. 이미지 크기가 클경우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하고 싶은데 포토샵은 할 줄 모르고 그..

엑셀 빈칸 채우기 [내부링크]

엑셀 빈칸 채우기 엑셀 작업 시 순번이나 값이 증가하는 값들이 있는데요 내용을 채우다 보면 중간중간 빈칸이 생겨 데이터를 추가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빈칸이 한두개라면 수기로 입력하면 되지만..

모모앱플레이어 vt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모모앱플레이어 vt 활성화 방법 일반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모모앱플레이어 인데요 pc에서 안드로이드OS를 가상으로 올리고 스마프폰에과 같이 동일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고..

nsis error 오류 해결 [내부링크]

nsis error 오류 해결 컴퓨터에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nsis error 오류가 발생되면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NSIS 오류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서버 혹은 네트워크의 상태가 불안정한 상..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사용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사용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를 생성 후 힘들게 작업을 하고 나서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를 하게 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슬라이드에 메모를 하고 발표 시 참고할 경우도 있는데요..

엑셀 결재란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 결재란 만들기-이미지 복사 기능 엑셀로 여러가지 데이터가 들어가는 폼을 만들고 내용을 작성을 하고나면 결제를 받기 위해 결재란을 만드는데요 결재란을 만드는건 사항은 아니지만 셀이 좁혀져 있거나 셀..

파워포인트 표 간격 설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표 간격 설정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삽입하고 나면 표 간격이 좁거나 혹은 넓은 경우 조절이 필요한데요 한 부분만 간격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균등하게 간격이 조절되어야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

엑셀 함수 요일 방법 [내부링크]

엑셀 함수 요일 방법 엑셀로 데이터 문서 작업 중 함수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데이터 중에 날짜를 표시하고 나서 무슨 요일인지 수기로 기재하기도 하는데요 엑셀 함수로 요일을 표시할 수 있으며 해당 셀에..

ATL71.DLL 오류 [내부링크]

ATL71.DLL 오류 컴퓨터를 하면서 알수 없는 오류 메시지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특히 시스템 파일 오류인 특정 dll 이 없거나 손상되어서 실행할수 없다는 메시지가 종종 보이고는 합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윈도우10 엣지 삭제 [내부링크]

윈도우10 엣지 삭제 컴퓨터를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설치한경우 인터넷을 하기 위해 실행하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엣지 인데요 윈도우 10에서 새롭게 나온 기능이지만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익숙해 있고,..

노트북 팬 속도 조절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 팬 속도 조절 방법 노트북을 조금오래 사용하다 보면 노트북 쿨러 팬소음이 심하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서관이나 조용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다른 분들에게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쿨러에..

한글 서식복사 단축키 안내 [내부링크]

한글 서식복사 단축키 안내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글꼴을 변경하고 글자 색도 변경하고 여러가지 이쁜 스타일을 적용하는데요 한번 적용한 스타일을 다른 글꼴에 그대로 적용하려면 어떤것들을 적용했는지 폰..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입니다 [내부링크]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동영상 사이트를 보면 녹화된 게임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게임 녹화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입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도 많이..

imagesaferfilter.dll 해결 방법 [내부링크]

imagesaferfilter.dll 해결 방법 스팀 게임을 할 때 imagesaferfilter.dll 오류가 발생되면서 게임을 조금 방해햐는데요 게임을 실행하는데는 문제가 없는데 이 오류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뜨는 현상으로 참으로..

윈도우10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제품키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설치하나서 정품인증을 받기 위해 제품키를 입력 후 인증을 받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내가 설치한 윈도우에 제품키가 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윈도에서는 확..

마우스 포인터 바꾸기와 포인터 변경 [내부링크]

마우스 포인터 바꾸기와 포인터 변경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마우스 커서 모양을 오래 보니 질리기도 하고 상큼하고 이쁜것으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윈도에서 기본으로 여러가지 커서가 제공되어 있어 변경..

한글 로마숫자 넣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 로마숫자 넣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을 하는 도중 로마 숫자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에 삽입해서 사용하거나 일반 순번을 표시할 때 로마숫자를 사용하는데요 일반적..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입니다 [내부링크]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입니다 금융권 사이트나 보안이 필요한 민원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컴퓨터 하드 디스크보단 USB 외장 메모리에 넣고 사용하는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엑셀 오름차순 정렬 [내부링크]

엑셀 오름차순 정렬 많은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인데요. 필터기능과 함수와 엑셀 기능으로 많은 문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원하는 열에 대한 정렬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오름 차순..

xapofx1_5.dll 오류 [내부링크]

xapofx1_5.dll 오류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게임도 하고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니 xapofx1_5.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되서 프로그램을 실행할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visual studio 2017 설치 [내부링크]

visual studio 2017 설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할 때 Microsoft 플랫폼인 C#, C++ 등의 다양한 언어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이 바로 Visual Studio 인데요. 상업용으로 사용하는거라면 라이선스를..

한글 밑줄 없애기 [내부링크]

한글 밑줄 없애기 간단한 방법 한글 문서를 작업하면 회사명이나 내부적으로 정한 표준용어가 있을 텐데요. 그런 단어나 표준어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글에 대해선 밑줄이 나오게 됩니다. 일반 글이라도 작업할 때..

엑셀 파일 안열림 [내부링크]

엑셀 파일 안열림 해결 엑셀 문서를 힘들게 작업한 문서를 보려고 실행했는데 열리지 않는현상이 발생되고는 합니다. 중요한 파일인데 열리지 않으면 하늘이 노랗게 됩니다. 때로는 빈셀의 엑셀만 실행되거나 메시..

윈도우10 폴더 암호 [내부링크]

윈도우10 폴더 암호 컴퓨터가 한대 뿐이라서 누군가와 함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내가 사용하는 나만의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싶은데요 계정을 별도로 생성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관리자 권한이 있으면..

파워포인트 워터마크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워터마크(ppt 워터마크)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작업을 하면 워터마크를 삽입해서 사용하는데요 워터마크를 만들려면 포토샵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워터마크 정도는 파워포인..

ppt 글꼴 포함 저장 [내부링크]

ppt 글꼴 포함 저장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게 되면 폰트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이쁘게 혹은 가독성이 좋도록 꾸미는데요 열심히 작업을 하고 다른 컴퓨터로 전송을 하면 설정한 글꼴로 보이지 않고 기본 글꼴로..

엑셀 차트 보조축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 차트 보조축 만들기 회사에서나 개인적으로 물품정리 시 데이터를 수집하고 차트를 작성하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작성하고 차트를 삽입하는데 엑셀만큼 좋은 문서도 없습니다. 차트를 생성할 때 2개 이상의..

한글 다단설정 [내부링크]

한글 다단설정 한글 문서 중 사전이나 성경책, 신문, 잡지등을 만들 때 평행나누기인 다단 설정을 하는데요. 다단이 나눠지면 한 쪽을 여러개의 단으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2단설정을 많이..

mp3 변환기 [내부링크]

mp3 변환기 컴퓨터 음악파일을 mp3로 변환하거나 mp3파일을 다른 wav 파일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분리됩니다. 보안이 필요없고 파일 사이즈..

unicrslocalserver 삭제 [내부링크]

unicrslocalserver 삭제 컴퓨터을 사용하다 보면 처리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로딩바가 오래 나오는 현상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악성코드가 없는 상태라면 보안프로그램이 모니터링 하면..

skt 착신전환 방법 [내부링크]

skt 착신전환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번호를 변경하거나 2대의 폰을 사용하게 될 경우 착신 전환 서비스가 필요한데요 착신전환 서비스는 휴대폰에 수신되는 전화 및 메시지를 다른 폰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엑셀 가나다순 정렬 [내부링크]

엑셀 가나다순 정렬 엑셀 문서를 작업 진행하면서 셀 내용을 채우면서 데이터에 대한 가나다순 정렬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오른차순 역순은 내림차순이라고 정의 하는데요 가나다순이라고 하면..

엑셀 세로쓰기 [내부링크]

엑셀 세로쓰기 엑셀에서 여러가지 폼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작업 중 글자를 세로로 써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편집기 프로그램들은 모두 가로쓰기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는 세로 쓰는 글상..

파워포인트 글자간격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자간격 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작업할 때 글자간의 간격울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따라 이뻐보이기도 하고 가독성이 높아서 전달이 잘 되기도 합니다. 파워포인트의 기본 글자 간격은 1.0으로 되어 있습..

엑셀 중복 제거 [내부링크]

엑셀 중복 제거 엑셀에서는 많은 문서 작업을 하는데요. 회사 제품의 수량이나 판매량등을 기록해서 보관하기도 합니다. 데이터가 많은 경우 데이터가 중복되기도 하는데요. 데이터 통계를 내려고 하면 중복된 데..

ppt 슬라이드 복사 [내부링크]

ppt 슬라이드 복사(파워포인트 합치기) 하나의 ppt를 여러명에서 동시에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작업이 끝나면 하나의 ppt로 합쳐야 하는데요 문제는 슬라이드를 복사해서 붙이면 원본 서식에 적용되..

그림판 실행 하기 [내부링크]

그림판 실행 하기 윈도우에서 가벼운 편집을 할 때 그림판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포토샵만큼은 안되지만 기본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은 갖춘것 같습니다. 저도 그림판을 종종 사용하는데요 그림판을 실행하려..

hp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내부링크]

hp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노트북 많이 사용들 하시는데요 컴퓨터를 만드는 제조사마다 기능이 틀리고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또한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노트북엔 마우스 터치패드가 있는데요 . 급하게 사용할..

한글 표 복사 방법 [내부링크]

한글 표 복사 방법 (서식 복사) 한글 프로그램은 학교나 공공기관등에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한글 문서 작업을 하는 도중 표를 삽입해서 작업을 많이 합니다. 표를 삽입 후 내용을 입력 하고 글꼴 변경등의 여러..

ppt 사진 자르기 [내부링크]

ppt 사진 자르기 ppt 에서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할 때 이미지나 사진을 많이 삽입해서 작업을 하는데요 사진 삽입 후 필요한 부분만 자르거나 혹은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고 싶을 경우 사진 편집기 프로그램을..

파워디렉터 16 무료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디렉터 16 무료 입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강력한 기능이 있는 파워디렉터16 무료 버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버링크에서 제작해서 현제 서비스 하고 있는 제품으로 가장..

무선마우스 끊김 해결 [내부링크]

무선마우스 끊김 해결 요즘 마우스를 사용할 때 선이 없는 무선 마우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움직임이 선이 없어서 구애받지 않고 선이 없어서 책상위가 좀더 깔끔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끔 무선마..

RGSS202E.dll 입니다 [내부링크]

RGSS202E.dll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RGSS202E.dll 이 없다고 나오면서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쯔끄루 게임등을 힐때도 가끔 발생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한글 오름차순 방법 [내부링크]

한글 오름차순 방법 한글 문서 작업을 하면 표를 삽입하고 내용을 입력하는데요 입력을 하고 보니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경우가 있습니다. 오름차순이란 값이 가나다 순으로 숫자는 123 순서대로 정렬하는것을 말합..

DWG TrueView 2018 Download [내부링크]

 DWG TrueView 2018 Download Create a CAD file Instructs you to install with AutoCad program. The cost of the program is expensive. Watch dwg file in DWG TrueView For the time, please check DWG True..

갤럭시노트5 공장초기화 [내부링크]

갤럭시노트5 공장초기화 갤럭시 노트5가 출시된지 얼마 안된것 같았는데 어느샌가 갤럭시 노트5는 오래된 기기 느낌입니다. 새폰을 구입하고 중고시장에 팔기도 하는데요. 개인정보가 있기 때문에 공장 초기화를..

5급 공무원 연봉 [내부링크]

5급 공무원 연봉 취업준비 보다는 미래가 안정적인 공무원 준비를 많이하는데요 일반적으로 5급 공무원이라고 하면 서기관을 말합니다. 고급 공무원이죠 5급 공무원으로 시험에 합격되면 5급 1호봉으로 시작됩니다..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내부링크]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문서 작업을 하면 외국어등의 표현을 자주 하는데요 그 중 일본어도 잠시 삽입을 하거나 아님 번역을 위해 일본어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일본어 언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는것이 편리합니다...

크롬 ie tab 설치 [내부링크]

크롬 ie tab 설치 인터넷을 하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브라우저 종류는 여러가지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있는 인터넷 익스폴로러 부터 크롬, 팍스 등이 있지요 그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ppt 표 테두리 [내부링크]

ppt 표 테두리 ppt 작업 시 표를 삽입해서 상품이나 제목등을 삽입해서 사용하는데요. 표를 삽입하면 흰색의 테두리가 기본으로 삽입되어져 있는데요 엑셀에서와 같이 테두리에 선을 삽입하거나 바깥 테두리에 선..

엑셀 사사오입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사사오입 (ROUND 함수) 입니다 사사오입이란 4까지는 버리고 5이상부터는 올림처리 한다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반올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셀에서 반올림 방법은 ROUND 함수를 사용..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제 컴퓨터는 노트북인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면 화면이 작기 때문에 작업 표시줄을 자동 숨기기 해놓고 사용합니다. OS는 윈도우 10을 바로 설치를 해서 사용중인데요. 노트북도 그렇지..

ogg mp3 변환 방법 [내부링크]

ogg mp3 변환 방법 ogg 란 음성파일이 있는 이 파일은 일반적으로 핸드폰 녹음시 저장되는 파일이거나 특별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음성 파일입니다. ogg 로 된 파일 확장자로 재생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많기..

한글 삽입 수정 [내부링크]

한글 삽입 수정 현상과 변환 한글 문서 작업을 하고나서 내용 확인 중 중간에 누락된 단어가 있어서 커서를 위치 후 입력을 하니 뒤에 내용이 지워지는 현상을 겪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어떤때는 글이 삽입되서..

핸드폰 할부금 조회 [내부링크]

핸드폰 할부금 조회 핸드폰을 새로 구입 하고 기분 좋을 때 한편으론 할부금이 통신요금에 포함되서 나가는데요 이 비싼 할부금이 얼마나 남아 있고 완납하려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여러..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구글 프로그램을 안드로이드 폰이나 일반 구글 메일을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크롬에서 자동로그인 설정이 되어 있으면 비밀번호를 잊버버리기 쉽습니다. 컴퓨터를 재설치하거나..

공항버스 6018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8 시간표 , 버스요금, 실시간 위치 정보 해외로 출국하기 위해 공항으로 가거나 해외에서 귀국하여 집으로 갈 때 리무진 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주차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집근처 까지 갈수 있기..

엑셀 weekday [내부링크]

엑셀 weekday 함수 엑셀에 함수는 정말 많이 있는데요 그중 많이 사용되는 함수가 날짜 함수 입니다. 날짜 함수에도 오늘날짜를 리턴하는 TODAY() 함수부터 YEAR 여러 함수들이 있는데요. 요일을 숫자로 리턴시키..

구글 주소 줄이기 [내부링크]

구글 주소 줄이기 서비스 종료 대처 사이트 자주 사용했던 구글 주소 줄이기 서비스를 이용해가 위해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서비스가 종료되어서 구글 주소를 생성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이던구요. 편리하고 좋..

엑셀 바코드 생성 [내부링크]

엑셀 바코드 생성 엑셀 문서중에 필요에 따라 바코드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코드를 엑셀에서 사용하는 폰트를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웹사이트에서 문자를 바코드로 변경 후 변경된 바코드를 엑셀에..

HIBERFIL.SYS 삭제 [내부링크]

HIBERFIL.SYS 삭제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램을 여러가지 설치하게 되고 용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HDD 를 사용하면 용량이 크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지만 SSD 사용자 분들은 용량이 작아서 많이 불편하실 텐..

html 특수문자 입니다 [내부링크]

html 특수문자 입니다 이번 시간은 html 특수문자 입니다. html 코딩을 하면서 꺽쇄나 저작권 기호등의 특수기호를 사용하는데요 html 코딩을 할때 꺽쇄를 바로 입력하면 html  오류가 발생됩니다. html에서 사용..

엑셀 공백 없애기 [내부링크]

엑셀 공백 없애기, 공백 제거 엑셀 문서 작업을 함녀서 셀에 있는 내용중에 공백이 들어갈 때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공백을 한꺼번에 없애거나 공백 제거 함수를 사용해서 제거 합니다. 공백이 없어지..

양면인쇄 긴쪽으로 넘김 방법 [내부링크]

양면인쇄 긴쪽으로 넘김 방법 회사일을 할 때나 학교에서 작업물을 프린터 할 때 안내서 혹은 책을 제본해서 인쇄를 할 경우 양면으로 인쇄해서 긴쪽으로 넘김 선택을 하는데요. 제본을 할 경우 페이지 양면에 모..

페이스북 연애중 올리는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연애중 올리는법 여자친구가 생겨 페이스북에 연애중이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올리고 싶은데 메뉴가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나의 상태가 연애중이라는것을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데 말이죠 보통 스..

css position 입니다 [내부링크]

css position 입니다 html 코딩시 웹표준으로 div 태그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경우 css를 이용해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바로 css position을 사용하면 됩니다.  css에서 position 을..

공항버스 6015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5 시간표 , 실시간 정보, 버스 요금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일로 해외를 방문하게 될 때 공항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주차비 생각할 필요 없고 편리하게 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버스 시간표와..

hiberfil.sys 입니다 [내부링크]

hiberfil.sys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파일이 hiberfil.sys 인데요 이 파일은 최대절전모드를 사용시 시스템파일들을 관리하는 파일중 하나 입니다. 이 파일이 기본 몇GB를 차지..

하드 파티션 합치기 [내부링크]

하드 파티션 합치기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 할 때 파티션을 나눠서 설치를 하는데요. 사용 하다보니 파티션 나눈 부분이 많거나 용량이 부족해서 합쳐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파티션 합치기를 통해서..

한글 모아 찍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모아 찍기 입니다 한글에서 문서 작을 하고 나서 인쇄를 할 때 용지를 아껴쓰기 위해 모아 찍기를 합니다. 모아 찍는 방법은 2페이지, 3페지 등 여러 페이지를 한 종에 모아서 찍을 수 있는데요. 용지 방향을..

비쥬얼 스튜디오 2015 설치 [내부링크]

비쥬얼 스튜디오 2015 설치 개발자분이 닷넷기반의 프로그램 개발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비쥬얼스튜디오 인데요. 최신버전은 나왔지만 비쥬얼 스튜디오 2015가 사용하기 익숙하거나 필요에 따라 설치해..

공항버스 6014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4 시간표 , 실시간 정보, 버스 요금 해외로 여행이나 일 때문에 출장을 가는 경우 차를 가져가면 편리하긴 하지만 주차 때문에 고민이 되는데요. 장기간이라면 공항버시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시..

파워포인트 위첨자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위첨자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작업 시 특수한 기호 표시나 화학기호등 표기할 때 위첨자 혹은 아래첨자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 위첨자,아래첨자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 방법 윈도우 10 사용하면서 블루투스와 연결하기가 더 간단해졌습니다. 그만큼 윈도우 기술이 사용자 편의에 맞게 발전했다는 건데요. 거기다 요즘 블루투스 장치들은 페이링이 전원을 켜..

한글오피스 체험판 [내부링크]

한글오피스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공공기관이나 학교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보다는 한글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한글 프로그래을 잠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거나 , 정품 구매전 체험판으로 사..

닷넷프레임워크 4.7.1 [내부링크]

닷넷프레임워크 4.7.1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런터임 프로그램인 닷넷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설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파..

트위터 계정 잠김 입니다 [내부링크]

트위터 계정 잠김 입니다 SNS 사용량이 늘어가고 페이스북과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가 트위터인데요. SNS를 하면서 많은 사람과 대화를 하게 되면서 좀다 다른 기능이나 이익을 추구하려거나 특정한 이유..

html 글자크기 입니다 [내부링크]

html 글자크기 입니다 html 코딩을 하게 되면 글자크기를 조절해야 하는데요. 어떤 부분에서는 크게 나와야 하고 어떤 부분은 작게 나와야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html 글자크기 조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게..

공항버스 6013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3 시간표 , 버스 요금, 실시간 위치 정보 여행이나 회사일로 해외로 출국하거나 귀국을 할 때 많은 짐을 가지고 버스가 언제 오는지 기다리는 것 보다는 버스 시간을 체크해서 공항내의 서비스를 이용..

msvcr110.dll 오류 [내부링크]

msvcr110.dll 오류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을 하거나 게임을 하고 할 때 msvcr110.dll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되어서 응응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워드 자간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워드 자간줄이기,워드 자간 단축키 입니다 워드에서 문서작업 도중에 글자간의 간격을 조절할 경우가 있는데요. 워드에서는 글자간의 간격을 자간이라고 합니다. 이 자간을 좁히거나 넓히거나 할 수 있는데요 이..

html 표만들기 입니다 [내부링크]

html 표만들기(html table tr td, colspan, rowspan) 입니다 html 에서 아직 까지 많이 사용되는 코드가 바로 표만들기 즉 테이블 인데요. 표준 코드로 인해 div 코드를 사용한다고 하지만 css를 모르면 어려운 입..

부산벼룩시장구인구직 입니다 [내부링크]

부산벼룩시장구인구직 입니다 구직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나 구인을 하시는 사장님들이 자주 확인하시는 곳이 바로 벼룩시장인데요 벼룩시장은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산벼룩시장구인구직란은 많은 분들이..

마인블럭스 게임하기 [내부링크]

마인블럭스 1.28 게임하기 ,마크 게임 플레시 게임이지만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마인블러스인데요 업데이트도 계속 되고 있고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특히 킬링 타임용으로는 아주 제격입니..

공항버스 6012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2 시간표 , 실시간 정보 , 버스 요금 해외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 차를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혼자가거나 주차 걱정하기 싫을 때 혹은 귀국 하는거라면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갤럭시 쿠키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갤럭시 쿠키삭제 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 핸드폰에 있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는데요. 보안적인 부분이나 필요성에 따나 쿠키를 삭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핸드폰 메뉴에는 쿠키 삭제부분이 없기 때문에..

한글 표 선 없애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표 선 없애기 입니다 한글 작업을 하게 되면 표 삽입을 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표를 사용하고 표에 나오는 선을 없애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를 삽입 후 셀테두리 배경에서 선없음으로 선택 후 적용하..

한본어 사이트 입니다 [내부링크]

한본어 사이트 입니다 요즘 온라인 게임에서 채팅을 할 때 한본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한본어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합친 신조어로 한글로 대화 하는데 글씨는 일본어인 히라가나를 사용합니다. 히라가나만 읽을..

구글 검색기록 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구글 검색기록 삭제 입니다 검색할 때 구글 엔진을 통합 검색을 많이 하는데요 특히 구글에 특화된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는것은 좋으나 검색기록이 남이 모든 검색 기록..

파워포인트 배경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배경넣기, 파워포인트 배경설정, 투명  배경서식 입니다 파워포인트로 이쁘게 작업하려고 하려면 배경이 정말 중요합니다. 배경이 없이 그냥 내용만 뭔가 비워져 보입니다. 파워포인트에 배경 넣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필터 입니다 [내부링크]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필터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입니다 NVIDIA에서 새로운 기능으니 엔비디아 피리스타일로 게임내 필터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게임실행 후 메뉴에서 필터 조정을 샤픈, HDR, 색필터..

폭행합의서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폭행합의서,폭력 합의서 양식, 합의서 작성요령 입니다 어떤 일이나 사건으로 인해 싸움을 하게 되고 폭행이 일어나게 되면 피해자와 가해자가 나오게 됩니다. 가해자는 피해자와 합의를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병..

와이파이 비번 까먹음 입니다 [내부링크]

와이파이 비번 까먹음 입니다 집에서 와이파이 접속할 땐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어 접속시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기 때문에 기억하기 힘든데요. 핸드폰으로 새로 와이파이 접속하려 하는데 비밀번..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입니다 한글에서 문석 작업을 하면서 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표 삽입 후 외곽 부분의 표 테두리를 진하게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를 삽입 후 셀 테두리 배경에서 설정하면 되는데요..

사진파일 합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사진파일 합치기 입니다 사진 파일 합칠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는데 포토샵도 없고 프로그램도 사용할 줄 모르면 그림판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동일한 사진이면 그나마 괜찮은데 크기..

gtx1050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gtx1050 드라이버,지포스 1050 드라이버 입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지포스인경우 Nvidia 사이트에서..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내부링크]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마우스 드라이버가 삭제되거나 해당 파일이 손상된 경우 이러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렇게..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입니다 [내부링크]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입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하기위해 배틀넷에 가입을 할 때 닉네임을 친구와 비슷하게 입력 하거나 대충 닉네임 생성을 해서 게임을 하기도 하는데요. 닉네임 변경은 1회 무료로 변경할 할 수..

xapofx1_5.dll 입니다 [내부링크]

xapofx1_5.dll 오류해결 입니다 컴퓨터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 xapofx1_5.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되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되지 않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작동중지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려고 실행하려 하면 작동중지되거나 응답없음 메시지 혹은 엑셀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뜨면서 올바르게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엑셀에 외부 장치 혹은 시스템 파..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삽입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업 시 사진은 필수로 들어가지만 때에 따라 투명하게 사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html 주석 입니다 [내부링크]

html 주석 (css 주석 포함) 처리 입니다 html 작업을 하면 코멘트를 달거나 잠시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석처리를 하는데요 html과 css 코드가 섞여 있을 경우 html의 주석과 css의 주석..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내부링크]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컴퓨터 부팅하고 나서 윈도우에 진입하려면 로그인을 통해야 하는데요 외부 컴퓨터인 경우와 공용으로 함께 사용되는 컴퓨터인 경우 암호를 설정해야 보안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음성변조 입니다 [내부링크]

오버워치 음성변조 설정 방법 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음성 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데요. 내 목소리가 아닌 음성 변조를 해서 게임을 하면 더욱더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스케치업 한글판 입니다 [내부링크]

스케치업 한글판 입니다 (바로가기 링크) 건축 설계나 3D 드로잉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3D max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되지만 스케치업 프로그램 또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케치업 한글판은 교육용 혹은 개인..

한글 이력서 사진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이력서 사진넣기 입니다 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문서가 이력서 인데요 한글 이력서 사진넣기를 해서 이력서를 작성합니다. 이력서 샘플은 본 포스팅 하단에 첨부파일로 여러가지 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 입니다 파워포인트에 슬라이드가 하나씩 추가되면서 작업을 하게 되면 슬라이드 갯수가 늘어나는데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를 삽입하게 되면 몇페이지 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유..

2018년 시중노임단가 입니다 [내부링크]

2018년 시중노임단가 입니다 건설업을 하시는 분들은 예산을 잡을 때 2018년 시중노임단가를 확인해서 단가를 책정하고 예산을 잡는데요 예산 잡는 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대한건설협회에서 1월 10일에 2018년 시..

함수 그래프 그리기 입니다 [내부링크]

함수 그래프 그리기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많은데요. 수학시간에 열심히 머리 싸매고 했던 함수 그래프 그리기를 프로그램으로 쉽게 그릴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함..

윈도우10 먹통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먹통 해결 입니다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10 먹통 현상이 일어나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윈도우 10 시작버튼 먹통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

박인희 노래모음 [내부링크]

박인희 노래모음 히트곡 20곡 모음 70년대 포크송으로 맑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분이 가수 박인희 였는데요 가수활동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도 많은 참여를 하셨습니다. 뚜아에모아 멤..

갱비스트 무료 게임하기 [내부링크]

갱비스트 무료 게임하기 갱비스트는 요새 떠오르는 게임 인데요 젤리처럼 말랑거리는 게임 게릭터를 플레이 하는데 정말 재미있고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옵니다. 갱비스트는 스팀에서 21,000 원에 유료 서비스를..

한글 워터마크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워터마크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고 나면 내 문서를 다른사람이 함부로 도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워터 마크를 사용하는데요 한글에서 워터마크 기능을 지원해서 쉽게 한글 워터마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

크롬 자동완성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자동완성 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자동완성의 의미가 몇가지 있습니다. 크롬에서 사이트 접속 시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들어가는 자동 완성과 슈프림, 팔라스, 이지서플라이 등의 외국결제 시스..

파워포인트 글씨체 저장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씨체 저장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 시 이쁜 글씨체를 이용해서 진행을 하면 보다 가독성이 좋고 이쁜 문서로 작업할 수 있는데요. 힘들게 작성한 파워포인트 문서를 pc에 프리젠테이션을 할 경우 새..

ppt 동영상 재생 입니다 [내부링크]

ppt 동영상 재생 입니다 ppt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동영상을 삽입해서 하면 좀더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ppt에서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로컬에 있는 동영상 삽입과 인터넷을 통해서 유튜브등..

한글 여백설정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여백설정 입니다 한글문서 작업을 하고나서 인쇄를 하면 여백 부분이 남고 인쇄가 되는데요 편집용지의 너비를 좀더 넓히거나 좁히게 하기 위해선 여백을 설정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 여백설정 방법을..

워드 특수문자 입니다 [내부링크]

워드 특수문자 입니다 워드에서 작업 시 특수문자를 입력해서 문서 작성을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특수 문자는 ㅁ 키를 누르고 한자 키를 눌러서 하나씩 찾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워드에서는 여러가지의 특수문..

워드 빨간줄 없애기 [내부링크]

워드 빨간줄 없애기 워드 작업을 하면서 보면 특정 단어에 빨간 줄로 밑줄된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빨간줄은 맞춤범 검사 시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어 빨간줄로 나오는 건데요. 하지만 단어의 조합이나 상..

한글 체크표시 [내부링크]

한글 체크표시 한글에서 문서를 작업한다보면 체크박스 표시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v 를 넣는것이 아닌 체크박스로 된 체크 표시를 삽입하는 건데요 한글에서 지원하는 문자표 입력을 이용하면 쉽게..

학점 백분율 입니다 [내부링크]

학점 백분율 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으면 학교마다 정해진 학점의 만점 기준으로 해서 조회 되는데요 많이 사용되는 학점이 4.5 , 4.3 학점제 입니다. 회사에 지원할 때 회사에 따라 학점을..

공항버스 6008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08 시간표와 실시간 정보 여행이나 출장으로 해외로 출국하거나 귀국할 때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주차걱정이나 많은 부분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작정 공항버스 6008번을 기다리기 보다는..

ppt 음악삽입 입니다 [내부링크]

ppt 음악삽입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프리젠테이션 할 때 음악이 흘러나오는 것을 종종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슬라이드에 음악을 삽입하고 슬라이드가 새로 열리면서 음악이 나오거나 화면을 클릭하면 음악이 나오..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다운로드 [내부링크]

블루소프트 타자스쿨 다운로드 컴퓨터를 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타자 연습을 해야 하는데요 타자연습 중에 유명한 프로그램이 바로 블루소프트의 타자스쿨 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많으신 분들이 연습하는데..

한글 들여쓰기 단축키 [내부링크]

한글 들여쓰기 단축키 한글에서 문서 작성 시 문단 사이 들여쓰기 혹근 내여쓰기를 하는데요. 한번이야 상단 눈금을 옮겨서 들여쓰기를 하면 되는데 매번 그렇게 사용한다면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사..

팔라딘스 한글 [내부링크]

팔라딘스 한글 요즘 오버워치와 함께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게임중 하나가 바로 팔라딘스인데요. 게임이 미국게임이다 보니 게임 설치 시 한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얼마전 한글 일부 한글 패치가 되었다고 하지..

winmail opener 입니다 [내부링크]

winmail opener 입니다 아웃룻 메일이나 첨부파일에서 dat 파일 확장자로 끝나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동영상 플레이어가 열리는데요 메일 파일을 열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

팔라딘스 회원가입 입니다 [내부링크]

팔라딘스 회원가입 입니다 요새 오버워치와 함께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가 팔라딘스 입니다. 여러명이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지요 이런 게임의 종류를 FPS 라 하는데 매니아 층이 꽤 많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

dvd 파일 추출 입니다 [내부링크]

dvd 파일 추출 입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되었던 dvd 가 많이 있는데요 요즘은 usb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별도로 dvd를 제공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노트북에서도 dvd를 읽을수 있는 장치가 사라진지 오래되었..

엑셀 한페이지 인쇄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한페이지 인쇄 입니다 엑셀 문서를 하고 나서 인쇄를 하려는데 엑셀 컬럼이 생각보다 많아 한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 2페이지에 인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많은 셀을 모두 조정하기란 쉽지 않습..

한글 그림 자르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그림 자르기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 시 이미지를 삽입해서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그림 이미지가 큰 경우 필요한 부분만 사용하고자 할 때 포토샵기능은 하나도 모를 경우 한글에서 지원하는 한글 그림 자르기..

포토샵 cs6 다운 입니다 [내부링크]

포토샵 cs6 다운 입니다 - 한글판 바로가기 링크 이번 시간은 포토샵 cs6 다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야 굳이 필요있겠냐만은 포토샵 사이트 접속해서 제품클릭하고 찾기 힘든 메뉴때문에 불편한 점을 클..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웹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보여줄 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를 연결해서 프리젠테이션시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가 뜰 수 있도록 연결..

오버워치 프레임 올리는법 입니다 [내부링크]

오버워치 프레임 올리는법 입니다 오버워치 게임 시 프레임 속도가 떨어지면 렉 현상이 일어나거나 게임이 멈추거나 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고사양 컴퓨터라면 문제 없지만 일반 컴퓨터에서 고사양이 필요한 오버..

페이스북 전화번호 비공개 [내부링크]

페이스북 전화번호 비공개 - 모바일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누구는지 모르는 사람이 친구추가를 요청하는데요. 알지도 못하는 친구들이 계속 생기곤 합니다. 전화번호검색이 기본으로 전체 공개가 되어 페이스북..

연봉 3000 실수령액 입니다 [내부링크]

연봉 3000 실수령액 입니다 회사를 이직하거나 첫 회사에 입사하는 경우 연봉협상을 진행하는데요 같은 연봉 금액이라고 하더라도 회사에 따라 실제 받은 수령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거기에 퇴직금 포함여부에..

html 줄바꿈 입니다 [내부링크]

html 줄바꿈 (엔터) 입니다 html 작업 시 내용 작성 중 새로운 글이 생기면 줄바꿈을 해야 하는데요 코드에서 아무리 엔터를 눌러봐도 한줄로만 나옵니다. p 태그와 br 태그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은 htm..

PPT 줄간격 입니다 [내부링크]

PPT 줄간격 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를 할 때 줄간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겉으론 별것 아닌것 처럼 보이지만 완성도 면에서 본다면 줄각격에 따라 가독성을 더욱 높이는 효과를 가..

html 띄어쓰기 입니다 [내부링크]

html 띄여쓰기 태그 입니다 이번 html 시간은 띄여쓰기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나중에 관리차원을 위해서 사용을 잘 해야 합니다. html에서 스페이스 1칸은 적용되나 여러칸은 적용되지 않습니..

컴퓨터 파일 찾기 [내부링크]

컴퓨터 파일 찾기 컴퓨터에는 정말 많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실행 파일, 문서 파일 시스템 파일 등 여러가지 있는데요 내가 작성한 문서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탖기 여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윈도우 탐..

공항버스 6005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05 시간표 해외로 출국하거나 해외에서 국내로 귀국할 때 공항 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한데요 공항버스 시간표를 잘 확인하셔서 기다리지 않게 시간에 맞춰 승차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은 공항버스..

오류 0x80070570 [내부링크]

오류 0x80070570 컴퓨터를 하다가 오류 0x80070570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거나 파일 삭제 시에도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윈도우 설치시에도 오류 0x80070570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경..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입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적을 설치되는 빌트인 앱들이 있습니다. 뉴스, 스포ㅊ, 날씨, xbox 등이 설치 되는데요 이런 기본앱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용량은 물론이고 타일 UI에 자..

한글 반나누기 [내부링크]

한글 반나누기 한글 문서를 작업하면 세로로 반반 나오게 해서 인쇄하는경우가 있습니다. 한페이지내에 세로를 기준으로 반을 작성 후 다시 반을 나눈 오른쪽 상단부터 나오게 하는 것이지요. 성경책도 그렇고 일..

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 후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동영상을 재생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좀더 쉽게 할 수 있는데요. ppt 발표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이..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올리는법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올리는법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올리는법은 그래픽 카드 설정을 해서 배틀그라운드 게임내 프레임 표시로 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을 게임에 띄워야 실제 올라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

윈도우10 가상키보드 [내부링크]

윈도우10 가상키보드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키보드가 갑자기 먹통이 되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보드야 그렇다 쳐도 작업중인것을 저장하건, 빠르게 입력을 해야 될 상황이면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ppt문서 작업 시 전달하고자 하는 뜻을 좀더 쉽게 하고자 할 때 동영상을 삽입하는데요 동영상 삽입 전 해야할 작업이 바로 코덱설치 입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만 삽입해서 되지 않고 코..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내부링크]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집에서 사용하는 SK,LG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때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려고 하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해야 하는등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국진흥원 인터넷 속..

파워포인트 사진 자르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사진 자르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삽입하게 되고 원본 사진이 큰경우 자르기를 해야 한는데 그리판가 가서 자르고 편집하고 저장한 파일을 불러온다는것은 참 번거로운 일입..

임시폴더 청소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임시폴더 청소기 다운로드 컴퓨터가 조금 씩 느려지면 클러너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는데요. 임시폴더에 파일이 많이 쌓여있으면 속도저하도 일어나고 하드 디스크 용량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여러가..

공항버스 6004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04 시간표 휴가를 내서 해외에 가거나 출장을 갈 때 공항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공항에 차를 주차하면 주차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공항버스는 인천공항에 출발하는 것과 기점에서 인천공항..

맥 한영전환 [내부링크]

맥 한영전환 맥을 구입 후 처음 사용할 때 한영 키 전환을 몰라 헤맸는데요 맥 키보드에는 한영전환 키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고 윈도우 처럼 한 이라는 트레이 아이콘도 없기 때문입니다. 알고나면 쉬운데..

디스코드 친구추가 초대 [내부링크]

디스코드 친구추가 초대 요새 게임을 하면서 음성 채팅을 하거나 스카프를 사용하지 않고 디스코드를 이용해서 보이스 채팅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친구초대를 해서 추가를 하려는데 잘 되지..

image rescue3 입니다 [내부링크]

image rescue3 입니다 사진 촬영 뒤 저장되어 있는 사진 이미지를 보려고 컴퓨터에 연결하는데 인식하지 못하거나 파일을 읽을수 없는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중요한 파일이나 이미지가 있을 때는 정말 속상하지요..

모니터 hz 확인 입니다 [내부링크]

모니터 hz 확인 입니다 모니터 Hz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모니터 Hz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수 있고, 윈도우에서 모니터 재원에 있는 화면 설정 빈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모니터 주사율 확인 [내부링크]

모니터 주사율 확인 모니터 주사율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선 모니터 모델번호를 확인 후 모니터 재원을 찾는 방법도 있고 현재 모니터의 Hz를 알려주는 사이트 그리고 윈도우에서 화면 재생빈도로..

오디날 43 오류 [내부링크]

오디날 43 오류 -xlive.dll 게임을 하려고 할 때 오디날(ordinal) 43을(를) DLL C:\Windows\System32\xlive.dll에서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류는 xbox 게임..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오류 [내부링크]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오류 아이폰이나 애플 사용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아이클라우드인데요 이 아이클라우드에 언제 부터인지 로그인이 잘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핸드폰이나 pc에서 로그인되지 않는 경우 모..

블리자드 계정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블리자드 계정삭제 입니다 블라자드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해서 오버워치, 워크래프트 등의 많은 게임이 있는데요 게임을 오래하고 이제 게임을 끊고자 할 때 계정을 과감히 삭제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블..

하마치2 다운로드 [내부링크]

하마치2 다운로드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고자 할 때 같은 네트워대로 묶어 주는프로그램이 바로 하마치입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데요 하마치2 다운로드를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한글파일이 안열려요 [내부링크]

한글파일이 안열려요 해결 한글 파일을 사용하려고 한글 실행 후 열기를 하는데 한글 작동이 중지되면서 열리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른 한글파일을 정상적으로 열리고 한글 실행도 잘 되는데 말이지요. 한글..

ppt 마인드 맵 입니다 [내부링크]

ppt 마인드 맵 입니다 세미나에 가서 강연자의 파워포인트 문서를 보면 마인드 맵이 그려져 있는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알 마인드맵을 이용해서 ppt로 변환한 것인데요 마인드 맵 overview를 통해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치료 [내부링크]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치료 (UBS 바로가기 파일) 컴퓨터 사용 중 중요한 퍼일들이 없어지고 바로가기 폴더만 남아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사용에는 이상없이 보이는데 외부 usb 를 꽃으면 감염되어 버립니..

almounttray 입니다 [내부링크]

almounttray 입니다 almounttray 란 알소프트에서 사용되는 파일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도 아니면서 적지 않는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almounttray는 알집을 설치 하면 ISO 파일을 가상드라이브로 설정할 수 있는 마..

윈도우7 어플로케일 [내부링크]

윈도우7 어플로케일 윈도우 7에서 외국 게임이나 프로그램 사용 시 메시지 내용이 깨지는 현상이 종종 있습니다. 어플 로케일이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인데요 예전 MS에서는 공식다운로드 페이지에 어플로케일 파..

디아블로3 헬퍼2.2 입니다 [내부링크]

디아블로3 헬퍼2.2 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는 디아블로 입니다.  디아블로 3가 출시되었는데요 근데 디아블로2보다는 가격이 많이 올라간것 같습니다. 게임을 할 때 잠시 쉬면서 게임을 해주..

카카오톡 PC버전 엔터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엔터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 하면서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를 입력하다가 줄 바꿈을 해서 보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카톡 PC버전에서는 엔터키를 누르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카톡에서 내용을..

보안 콘텐츠만 표시 됩니다 [내부링크]

보안 콘텐츠만 표시 됩니다 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터넷 사용 시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브라우저 하단에 보안 콘텐츠만 표시 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때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그 때 다른 부분도..

한글 네모 체크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네모 체크 입니다 한글 문서에서 네모 모양의 체크박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에서는 문자표의 특수기호에서 네모 모먕의 체크 박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체크 해제된 빈 네모와, 체크가 되어 있..

엑셀 선 없애기 [내부링크]

엑셀 선 없애기 엑셀작업을 할 때 필요한 부분의 셀에만 선이 있고 나머지는 완전히 보이지 않게 작업을 할 때가 있습니다. 엑셀 시작할 때 샘플에도 선 없는 샘플이 몇개 있기도 한데요 엑셀 문서에 따라 선을 없..

영어 필기체 폰트 [내부링크]

영어 필기체 폰트 커퓨터로 문서 작업을 할 때 영문으로 작성하기도 하는데요 이쁜 영문 폰트가 있으면 문서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인터넷에에는 많은 영문 폰트가 있는데요 특히 네이버에서 많은 무료 영어 필..

아이폰 카메라 좌우 반전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 좌우 반전 아이폰 카메라를 실행 하고 좌우 반전하려고 기능을 아무리 찾아보면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좌우반전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안드로이드는 카메라에서도 이 기능을 지원하고..

구글 공룡게임 [내부링크]

구글 공룡게임 구글 크롬에 재미있는 게임이 숨겨져 있는데요 바로 공룡게임 입니다. 휴대폰이 비행기 모드이거나 데이터도 없고 와이파이가 없을 때 구글 크롬 접속 시 공룡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pc..

window update clean tool [내부링크]

window update clean tool 윈도우 설치 시 WinSxS라는 폴더가 생기고 그 안에 설치 시 필요한 파일들이 들어 있습니다. 설치가 종료 되고 나면 이 폴더가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

윈도우10 녹음기 [내부링크]

윈도우10 녹음기 음성 녹음을 할 때 곰녹음기 같은 녹음기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요. 윈도우에 기본으로 녹음기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녹음기 앱을 사용 시 녹음별로 파일을 보관하고 필요한 구간을..

한글 문단 맞추기 [내부링크]

한글 문단 맞추기 한글 문서 작성 완로 후 정리를 한번 하는데요. 작성된 문서를 보면 문단이 맞지 않아 하나씩 수정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어떤 문장은 여백이 너무 들어가 있거나 아예 여백을 넣지 않는 등 일..

마우스 포인터 속도 [내부링크]

마우스 포인터 속도 마우스를 움직일 때 속도가 느리거나 혹은 너무 빠른 경우가 있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만족하는 마우스 이동 속도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마우스 포인..

페이스북 생일 알림 [내부링크]

페이스북 생일 알림 페이스북에서 친구 생일이 되면 알람이 오는데 친한 친구라면 반가운 알람이지만 홍보성으로 등록된 알지도 모르는 여러 친구들의 생일 알람을 받고 매번 생일 축해한다고 메시지 남기는것도..

그림판 글씨 세로 입니다 [내부링크]

그림판 글씨 세로 입니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이나 포맷 변환 시 그림판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지만 은근히 많은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판에서 글씨를 세로로 쓸 수 있는데요 방법..

일본어 자판 설정 입니다 [내부링크]

일본어 자판 설정 입니다 컴퓨터로 일본어 작성 할 때 일본어 자판을 설정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일본어 자판 설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본식 자판을 사용하는 방법과 로마식 입력 즉 영어발음 나는데로..

axcrypt 다운 [내부링크]

axcrypt 다운 해킹 등으로 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시간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특이 보안이 필요한 중요한 문서들 같은 경우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돌리기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돌리기 개발자가 sql 작업을 하거나 여러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시 가로로 되어 있는 모니터를 세로방향으로 돌려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예전 윈도우 7 에서는 간단하게 단축키로 화면을 회전..

오디날 655 오류 [내부링크]

오디날 655 오류 오디널 655 오류는 워크래프트 게임 하거나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 발생되는 오류로 패치가 잘못되었거나 해당 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었을 때 발생되는 오류 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명령..

파워포인트 폰트 적용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폰트 적용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문서 작성 시 이쁜 폰트를 사용하는 일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기본 폰트보다 이쁜 폰트를 사용해서 프리젠테이션 할 때 좀 더 돋보일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뷰어 업데이트 [내부링크]

windows 사진뷰어 업데이트 윈도우 10에서 이미지나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이란 까만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로딩도 윈도우 7에서 사용했던 windows 사진 뷰어보다 느리고 뭔가 모르게 불편 합니다. windows 사진..

좀비 PC 확인 [내부링크]

좀비 PC 확인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조금 느려지기도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 후 조금씩 느려지는것은 윈도우 특성이라 어쩔수 없지만 악성코드로 인한 좀비 PC에 감염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좀비 PC에..

코버스 pc버전 [내부링크]

코버스 pc버전 여행을 가거나 먼곳에 있는 가족을 만날 때 대중교통 수단인 고속버스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고속버스 예매시 코버스 고속버스 사이트 혹은 앱으로 예매를 합니다. 이번 시간은 PC에서 예매 하는..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입니다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업하고 나면 보안이 필요한 문서는 암호를 걸어 놓습니다. 이 암호를 걸어 놓고 간단한 비밀 번호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프로그램으로 돌리면 풀리기도 하는데..

엑셀 시간 합계 [내부링크]

엑셀 시간 합계 이번 시간은 엑셀 시간 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게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간 합계를 내면 + 값 혹은 sum 함수를 사용하는데요 하루가 넘어가는 시간 합계 값을 구하고 나면 시간만 표시되는 문..

한글 글꼴 저장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글꼴 저장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면서 특정 문단이나 혹은 전체 문장을 다른 글꼴로 변경해서 작업하기도 합니다. 한글의 기본 글꼴은 함초롱바탕체로 되어 있습니다. 한글 시작 시 새로받은 글꼴이나 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내부링크]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동영상 편집을 할 때 사용되는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윈도우 무비 메이커 인데요. 무료 버전이긴 하지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유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정도 효과를 낼 수 있습..

갤럭시 녹음파일 입니다 [내부링크]

갤럭시 녹음파일 입니다 핸드폰 으로 통화를 할 때 통화 내역을 녹음하거나 자동으로 설정되서 녹음이 됩니다. 또한 녹음기 앱을 통해서도 음성녹음을 하면 파일로 보관되어 있는데요. 파일을 별도로 보관하거나..

all in one runtimes 입니다 [내부링크]

all in one runtimes 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 시 여러 오류가 발생되는데요 0xc000005, 0xc0000142 ,0xc000007b 등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프로그램이나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

axx 파일 [내부링크]

axx 파일 인터넷을 하다가 어떤 특정 파일의 확장가가 axx 로 되는 파일이 있는데요 이 파일은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암호화된 파일입니다. 높은 보안이 필요한 경우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암호화 하는데요 이..

외부IP 주소확인 [내부링크]

외부IP 주소확인 컴퓨터를 사요하면 사용하고 있는 IP 주소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IP 는 크게 내부아이피와 외부아이피가 있습니다. 공유기나 포켓파이등을 사용할 때 할당 받는 아이피가 내부아이피..

ppt 사진 배경 없애기 [내부링크]

ppt 사진 배경 없애기 파워포인트 작업 시 발표자의 의도를 쉽게 전달 하기 위해 사진이나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때론 이미지 배경이 있어 사용하기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토샵을 사용하자니..

로컬 에뮬레이터 [내부링크]

로컬 에뮬레이터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일본 게임을 할 때 언어 깨짐현상이 생기고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사용하는 로컬 에뮬레이터 입니다.  일본 게임을 할 때 한글 깨짐 현상 시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내부링크]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인터넷 처리 속도가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 빨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 크롬에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는 뒤로가기 단축키가 없다는 겁니다. 몇년전만 해도 백스..

워드 목차 만들기 [내부링크]

워드 목차 만들기 워드 문서 작업을 하면 작업한 내용들의 목차를 표시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에서 스타일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목차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목차를 만들고 나서 목차 중 Ctrl + 원..

XecureWeb Control 오류 [내부링크]

XecureWeb Control 오류 은행 사이트나 공공기관 사이트 접속 시 XecureWeb Control 를 설치하는데요 설치도중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중 파일 복사가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되지 않을 때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다운로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은 11인데요. 개발자가 테스트를 해야 하는 경우 혹은 회사 인트라넷 홈페이지가 익스플로러 8 버전에서 호환이 되는경우 해당 버전을 설치해햐 하는..

기본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기본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회사에 입사 지원을 하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양식이 바로 이력서 인데요 이력서 양식을 지원하는 업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회사에 입사 지원시 깔끔한 기본 이력서가 좋은데..

크롬 쿠키삭제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쿠키삭제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방문한 기록이 남고 팝업이나 로그인 아이디 정보를 쿠키에 저장을 하는데요.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조작으로 쿠키에 남아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용 pc인 경..

넷프레임워크 3.5 [내부링크]

넷프레임워크 3.5 프로그램 개발 할 때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런타임 오류 발생 시 해당 프레임 워크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현재 넷프레임워크 최신버전은 4.7 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예전 프레임 워크를 설치해..

vmware workstation 14 [내부링크]

vmware workstation 14 이번시간은 pc에 가상 컴퓨터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vmware workstation 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14버전 까지 나와있는데요 추후 더 상위 버전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다운로드 방법과..

크롬 팝업차단해제 [내부링크]

크롬 팝업차단해제 인터넷을 할 때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는 데요 가볍고 속도도 빠른편이라 많은 유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크롬 브라우서를 설치하고 나면 기본값으로 팝업 차단이 되..

sl-m2024 드라이버 [내부링크]

SL-M2024 드라이버 요즘 프린터가 많이 보급이 되서 흑백 레이저 프린터도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거나 PC를 새로 구매할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

블루스택 사용법 입니다 [내부링크]

블루스택 사용법 입니다 컴퓨터에 가상 안드로이드 OS를 올려서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많이 하는데요. 많은 프로그램 중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블루스택 사용방법입니다. 설치 후 구글 계정 로그인 하면 스마..

pc 페이스북 댓글달기 [내부링크]

pc 페이스북 댓글달기 페이스북에 댓글을 달려고 글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등록이 되지 않고 밑으로 내려가는 현상이 종종 있습니다. 등록버튼이라도 있으면 마우스로 클릭을 하겠는데 등록 버튼도 없고 이런..

0xc0000005 오류 [내부링크]

0xc0000005 오류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거나 컴퓨터 사용도중 0xc0000005 오류가 발생됩니다. 이러한 오류의 현상은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등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백신 및 악성코드 프로그램..

출처 표기법 입니다 [내부링크]

출처 표기법 입니다 학교에서 논문 작성 시 여러 문헌이나 신문 인터넷 기사 사전 등에서 참고해서 작성을 합니다. 참고를 하면 논문 참고 문헌 표기를 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기사, 사전등의 출처 방법이 각각 다..

html 글자색 입니다 [내부링크]

html 글자색 입니다 HTML 작업 시 글자 색상을 별도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html에서 전체 글자 색을 변경할 수 도 있으며 일 부분에만 색을 적용할 수도 있기도 하고 특정 태그의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습..

0xc0000022 오류 [내부링크]

0xc0000022 오류 컴퓨터 게임을 하려고 실행하려 할 때 0xc0000022 오류가 발생되어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 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닷넷프레임워크..

넷프레임워크 4.0 [내부링크]

넷프레임워크 4.0 현재 넷프레임워크 버전은 4.7 버전입니다.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최신 프레임 워크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데요 이럴 경우 호환된는 예전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

skt 전화번호 변경 [내부링크]

skt 전화번호 변경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 번호를 공개해서 알려주는데요. 스팸전화나 중국에 번호가 노출되서 폰 전화번호를 바꾸고 싶을 경우 예전에는 대리점을 통해서 변경했었는데 이젠 집에서 sk 티..

윈도우10 모바일 핫스팟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 모바일 핫스팟 입니다 윈도우 8 까지는 가상 어댑터를 만들고 어댑터를 실행하고 공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윈도우 10에서는 모바일 핫스팟이란 메뉴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MSWINSCK.OCX 입니다 [내부링크]

MSWINSCK.OCX 입니다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MSWINSCK.OCX 파일을 로드 하지 못한다거나 파일이 손상된 문제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지가 뜨면서 실행을 할 수 없는데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등에 의해 파일이 삭..

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 많은 sns 들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것이 인스타그램인데요. 페이스분 만큼 전세계에서 인기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내 아이디가 마음에 들지 않아 변경하고 싶..

엑셀 메모 자동크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메모 자동크기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 중 일부 셀에 주석을 표현하기 위해 메모를 삽입해서 작성하는데요. 메모크기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고 메모를 입력하면 공백이 많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

등기권리증 재발급 입니다 [내부링크]

등기권리증 재발급 입니다 집을 매입해서 어렵게 내집 장만하면 부동산 중계소에서 주는 것이 바로 등기권리증입니다. 이 주로 되어 있는 집이 내 집이다 라는 서류 인데요 일명 집문서라고도 합니다. 이 등기권리..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GM HDD SCAN GM HDD SCAN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로딩이 오래 걸리고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고는 합니다. 파일 저장을 하거나 프로그램 설치 시 하드디스크에 쓰..

삼성프린트AS 입니다 [내부링크]

삼성프린트AS 입니다 삼성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잔고장으로 인해 불편을 겪은 적이 있을 겁니다. 용지가 걸려서 빠지지 않는다 던지 혹은 잉크가 있는것 같은데 헤더 불량으로 인해 인쇄가 되지 않거..

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입니다 이번 시간은 페이스 북에서 친구추가를 비공개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기본으로 나를 친구 추가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다 보니 모르는 사람도 친구 추가를..

자바 이클립스 설치 [내부링크]

자바 이클립스 설치 자바 프로그램이나 안드로이드 개발 시 이클립스가 필요한데요. 이클립스는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 하고 컴파일, 디버그, 에티더, 모바일 ADD-IN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이..

드라이버 부스터5 입니다 [내부링크]

드라이버 부스터5 입니다 PC를 새로 구매 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 할 때 혹은 특정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이 나왔으면 알려주고 클..

hp 8100 드라이버 [내부링크]

hp 8100 드라이버 요즘 프린터 보급이 잘되서 회사는 물론 가정에서도 프린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프린터 하면 대표적인 회사가 바로 hp 입니다. 조금 지나긴 했지만 hp 8100 시리즈가 인기가 잠시 있었습니다...

민방위 과태료 입니다 [내부링크]

민방위 과태료 입니다 예비군 훈련을 모두 마치거나 바로 민방위로 편입되면 민방위 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민방위는 전쟁, 재난으로 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이번 시간엔 민방위..

ati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ati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입니다 이번 시간은 ATI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입니다. 이 그래픽 카드는 AMD 사의 그래픽 카드로 AMD 사이트로 이동 후 해당 드라이버를 직접 검색 하시거나 자동 인식으로 다운..

컴활 2급 필기 기출문제 입니다 [내부링크]

컴활 2급 필기 기출문제 입니다 컴퓨터 자경증 시험중 하나인 컴퓨터활용능력 필기 문제 입니다. 예전 기출문제 부터 2017년도 9월 최신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관리가 잘되고 전국에 많은 학원에서..

한글 수식편집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수식편집기 입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에서 수식편집기를 이용해서 수식 표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수식을 이용해서 계산하는것은 아니지만 수식편집기로 수학 혹은 물리에서 사용하는 수식을..

파워포인트 표테두리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표테두리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을 그리면 기본적으로 테두리가 없이 그려집니다. 표를 그리고 나면 테두리를 그리고 선 굵기를 변경하고 색변경도 하고 선의 종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과 같..

엑셀 숫자 세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숫자 세기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을 할 때 count 함수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바로 숫자를 셀 때 사용하는 함수 입니다. 보통 통계를 낼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번 시간은 엑셀에서 숫자 세는 여러가지 함수에..

넷프레임워크 4.7 입니다 [내부링크]

넷프레임워크 4.7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면 닷넷 프레임워크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프로그램 개발자가 ASP.NET 이나 WPF 기타 MS 프로그램을 가지고 개발을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cda mp3 변환 입니다 [내부링크]

cda mp3 변환 입니다 예전에는 정말 많이 들었던 cd 음악이었지만 요즘은 거의 cd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최신 노트북은 CD - RW 장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자주 들었던 음악이나 CD 로 보관하고 있던 음..

크롬 공룡게임 [내부링크]

크롬 공룡게임 핸드폰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재미있는 공룡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항상 부족해서 주변의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 연결 안..

엑셀 금액 한글표기 [내부링크]

엑셀 금액 한글표기와 숫자 한글 변환 엑셀 작업을 하면 견적서등 같은 문서에 한글 표시해야 되는일이 있습니다. 금액을 수동으로 한글로 작성 시 금액이 변경된다면 한글도 별도로 고쳐줘야 하는데요 엑셀 에서..

ctm 성경타자통독 [내부링크]

ctm 성경타자통독 성경 공부 하실 때 통독하는 방법은 사람 마다 각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연습장에 쓰기도 하고 계속 소리내서 읽기도하고 속으로 반복해서 읽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요즘엔 인터넷으로 타자를..

wav mp3 변환 [내부링크]

wav mp3 변환 음악 파일에서 압축이 되지 않고 오리지널 파일로 wav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다만 용량이 크다보니 wav 파일을 mp3로 변환해서 많이 듣기도 합니다. 윈도우 녹음기를 통해서 녹음된 파일은 wav 파일이..

맥북 부트캠프 [내부링크]

맥북 부트캠프 맥북에서 윈도우 설치를 하기 위해선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할 iso 파일과 usb 가 있으면 됩니다.  USB에 부트캠프용 윈도우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고화질 사진 사이트 [내부링크]

고화질 사진 사이트 날이 서늘해 지면서 마음이 뒤숭숭 해질때면 편온하게 해주는 고화질 사이트에서 이쁜 이미지를 다운받아 PC 배경화면에 설정하면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일을 하거나 컴퓨터를 하다가 잘 되지..

SK 모바일팩스 입니다 [내부링크]

SK 모바일팩스 입니다 예전에 팩스 전송을 하려면 문구점을 이용하거나 회사에서 보냈는데요. 이젠 스마트폰으로 쉽게 팩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SK텔링크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무료 모바일 팩스 인데요 사용법..

엑셀 버벅거림 해결 [내부링크]

엑셀 버벅거림 해결 엑셀 문서 작업 할 때 프로그래스바가 돌면서 가끔 멈추거나 버벅 거리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시간이 촉박하는 작업을 할 때는 더 답답하기만 하죠. 메뉴를 클릭하거나 많은 함수를 사용..

DIV 가운데 정렬 입니다 [내부링크]

DIV 가운데 정렬 입니다 지난 시간에 HTML을 이용해서 가운데 정렬이라는 기본적인 것을 알아봤는데요 웹표준 방식을 사용하면 크로스 브라우저 적용도 포함해서 신경 쓰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처음 부터 웹표..

가오몬 타블렛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가오몬 타블렛 드라이버 입니다 가성비가 갑중에 갑으로 유명한 가오몬 타블렛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가오몬 타블렛은 일반 유저가 사용하는 갤럭시와 같은 태블릿과는 많이 다릅니다. 그림 그리는 전문가분들이..

한글 파일 양면 인쇄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파일 양면 인쇄 입니다 회사에서 문서 작업을 하고 나면 이면지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용지 절약을 하거나 브로시어 처럼 양면 인쇄를 하는 경우 프린터의 양면 인쇄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프린터에 양면 인..

JDK1.7 다운로드 입니다 [내부링크]

JDK1.7 다운로드 입니다 Java 프로그램이나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J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신버전을 가지고 사용을 하지만 가끔가다 특정한 버전을 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많이 사용..

HTML 가운데 정렬 입니다 [내부링크]

HTML 가운데 정렬 입니다 이번 HTML 시간인 가운데 정렬 하는 방법입니다. HTML을 작성하면 보통 좌측 정렬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패딩값을 주지 않으면 제일 좌측에 위치하게 됩니다.  CSS를 이용하면 CSS 별..

PPT 그림 자르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그림 자르기 도형에 맞춰 자르기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에서 그림 자르는 방법입니다. 전문 편집 툴로 자르기를 하면 좋으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거나 있지만 귀찬흘 때  포토샵이나 그..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특수문자 단축키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특수 기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많이 알고 있는 특수문자가 한글 ㅁ 을 입력 후 한자키를 눌러서 사용하는 겁니다. ㅁ 에 많은 특수 문자가 있긴 하지만 하나씩..

서정적인 가을 배경 이미지 입니다 [내부링크]

서정적인 가을  배경 이미지 입니다 이번 준비한 이미지는 가을맞이 배경 이미지 입니다. 가을에 맞는 이미지도 있고 감성적이 되어 가는 가을에 몽롱하고 아름다움이 묻어있는 해저녘 석양 이미지와 마음이 편안..

바이두 회원가입 입니다 [내부링크]

가상 번호를 이용한 바이두 회원가입 입니다 대용량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바이두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이번 시간은 가상번호를 이용해서 바이두 사이트 회원가입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 씩 따라하기만 하면 쉽..

HTML 이미지 링크 입니다 [내부링크]

HTML 이미지 링크 입니다 지난 시간에 HTML에 이미지 삽입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엔 HTML에 이미지를 삽입 후 링크 거는 방법과 링크를 걸 때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HTML 태그를 사용해서 이미지 삽입을 먼저..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저장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저장 입니다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에서 글꼴 다운하고 설치하고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 포인트 작업 시 일반적인 글 씨 보다 좀 더 이쁘고 주목이 잘되는 글꼴로..

DocuCentre-IV C2263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DocuCentre-IV C2263 드라이버 입니다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중 하나가 후지 제록스 인데요 팩스도 되고 프린터 및 스캐너도 되는 복합기라서 유용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엔 가정용으로 보급..

타요타요 무료 동영상 최신편까지 [내부링크]

타요타요 무료 동영상 1화부터 최신편까지 외출을 해서 운전을 할 때나 공공 장소에 갈 때 아이들을 조용하게 할 수 있는 꼬마버스 타요 무료 동영상입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걱정이 없습니다. 1기 부터 3기 까..

PDF 텍스트추출 OCR 입니다 [내부링크]

PDF텍스트추출 OCR 입니다 텍스트로 되어 있는 PDF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등에 문자를 추출하는 기술이 바로 OCR(Optical Character Recongnition) 입니다.  바로 공항 문자 인식 기술입니다. 요새 명함을 사진으..

아이폰 6S 배경화면 입니다 [내부링크]

아이폰 6S 배경화면 입니다 아이콘 배경 화면을 준비해봤습니다. 규격은 1080 X 1920 입니다.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아 가세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아튠즈를 통해서 이미지를..

엑셀 소수점 없애기 [내부링크]

엑셀 소수점 없애기 소수점 버림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계산 할 때가 많은데요  계산 연산 중 나누기를 사용 하기도 합니다. 나누기를 사용하게 되면 소수점이 붙게 되는데요 소수점을 없애고 정수를 표현해야..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내부링크]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인터넷을 하려고 브라우저를 실행 시키는데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 접속시..

탄성이 나오는 깔끔한 배경 이미지 다운 [내부링크]

탄성이 나오는 깔끔한 배경 이미지 모음 윈도우 배경화면 모음입니다. 깔끔한 배경 부터 석양과 몽환적 이미지를 모아봤습니다. 기본적인 윈도우 배경 이미지는 이젠 식상하시죠.. 배경화면을 보면 마음도 편해지..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입니다 지인에게 선물을 할 때 마땅한 것이 생각나지 않을 때 상품권으로 많이 주고 받는데요 금강제화 상품권도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상품권은 구두 뿐만 아니라 핸드백,..

크롬 새탭 설정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새탭 설정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도 주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빠르고 편리한 긴능 때문이지요 하지만 불편한 점이 있는데 검색을 하고 검색 결과를 클릭하면 해당..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부링크]

인텔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컴퓨터에 사용되는 많은 그래픽 카드 중 NVIDA 와 인텔 그래픽 카드 등이 있습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는 NVIDIA 가 많고 내장 그래픽 카드는 인텔사가 많습니다.  내장 그래픽..

microsoft edge 삭제 [내부링크]

microsoft edge 삭제 Microsoft Edge는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거니와 왠지 모를 불편함으로 엣지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엣지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익스플로러 11을 기..

한글 필기체 폰트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무료 필기체 폰트 입니다 이번 시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필기체 폰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한글 폰트가 정말 많지요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무료 필기체 폰트가 본 포스팅 작성 기준 1039건입니다. 그..

SKT무료문자 입니다 [내부링크]

SKT무료문자 보내기 여러사람에게 단체물자를 보낼 경우 핸드폰 보다는 sk에서 무료로 보낼수 있는 티월드에서 보내는 것이 편리한데요 요새 SNS 사용으로 문자 메시지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업무상이나 카톡등에..

엑셀 셀분할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셀 분할과 병합 입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셀 분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셀 분할은 셀 병합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데요 많이 사용 되는 만큼 방법도 간단합니다. 셀 분할을 할 때 엑셀에서 지원하는 단..

작업을 마쳤으나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작업을 마쳤으나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해결 인터넷 카페 기쁨마음으로 한참 글을 작성하고 저장 하려고 하니 갑자기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라고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돼더라구요  특정 사이트에..

한글2014 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2014 업데이트 끄기 컴퓨터 부팅이 되면 한글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창이 자주 뜹니다. 특별하게 기능 변경된 것이 없어 보이는데 업데이트 창은 자주 보여서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다이소 대박 추천 꿀아이템 만년필 [내부링크]

다이소 놀라운 추천템 만년필 다이소에 살것이 있어서 방문했는데요 물건들을 보다가 눈에 띤 만년필이 보이더라구요 요새는 볼펜이 많이 좋아져서 만년필 사용을 잘 하지 않는데요 예전 만년필 생각이나서 색별로..

인터넷익스플로러10 다운그레이드 [내부링크]

인터넷익스플로러10 다운그레이드 지금까지 나온 최신버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입니다. 가정이나 회사에서 혹은 학교에서 인트라넷 사용으로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 8.1 이상부..

엑셀 그래프 축 추가 [내부링크]

엑셀 그래프 보조축 추가입니다 엑셀에서 그래프를 그릴 때 하나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2개를 데이터를 표현할 때가 있습니다. 하나의 그래프에 표현을 하다보면 하나의 데이터 기준으로 축데이터가 나오기 때..

오버워치 퍼니보이스 입니다 [내부링크]

 퍼니보이스로 오버워치 음성변조 하는법 입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음성 변조를 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채팅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성별을 바꿔서 게임 할 경우에도 유..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내부링크]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블루트스 스피커가 있어 컴퓨터와 연결해서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 되서 확인해보니 블루투스가 사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는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내부링크]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요새 가정용으로 프린터가 많이 보급이 되서 쉽게 집에서도 프린터를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를 재설치 하거나  프린터를 새로 구매 시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드라이버는..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입니다 [내부링크]

데몬 설치 없이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사용 MS 오피스파일 설치시 ISO 파일로 되어 있는데요 예전에는 ISO 파일로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알콜 데몬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윈도우 8 부터 다른 프로그..

JPG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프로그램 설치없이 JPG 용량 줄이기 입니다 이미지 파일중 jpg 확장자인 이미지면 압축된 이미지 인데요 파일에 압축을 했듯이 이미지도 jpg를 통해서 이미지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jpg 로 CONVERTING 을 하였지..

RPGVXAce RTP 다운 [내부링크]

RPGVXAce RTP 다운 입니다 RPGVXaCE 에서 만들어진 게임들은 RPGVXaCE가 설치되어 런타임이 돌면서 게임이 실행되는데요 . 무서운게임이나 쯔꾸루게임같은 경우가 이런 경우 입니다. 쯔꾸루 게임 실행 시 게임실..

헤드셋 소리 증폭 입니다 [내부링크]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증폭)입니다 요즘 블루투스 헤드셋부터 이쁜 모양의 여러가지 헤드셋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은 한번 사용하면 편리함의 매력에 빠져들기 때문에 좀처럼 빠져나오기..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GPT 디스크에만 [내부링크]

이 디스크에 WINDOWS를설치할수없습니다 GPT 디스크에만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윈도우  설치화면에서 디스크 위치를 지정하려 하는데요 이 디스크에 Windows 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

SK 데이터 나눠쓰기 입니다 [내부링크]

sk 데이터 나눠쓰기 입니다 처음 스마트 폰을 사용하다가 점점 다른 기기장치를 구매해 갑니다. 테블릿, 서브 폰 등이 생겨나지요. 가입되어 있는 요금제 변경없이 부가서비스인 데이터 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학점 4.3 4.5입니다 [내부링크]

학점 4.3 4.5 100 환산입니다 새로운 회사에 입사 할 때 성적을 요구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근데 회사에 따라 만점 기준이 다른 회사가 있는데요  4.5 만점 혹은 4.3 만점 아니면 100점 만점으로 요구를 합니다...

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 [내부링크]

pdf 한글 변환 프로그램(ezPDF Editor 3.0) 이번 시간은 pdf를 한글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파일이란 잘 아시겠지만 작성한 파일을 타인이 수정하기 못하고 읽기 전용으로 배포할 때 사..

파워포인트 머리글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머리글/바닥글을 마스터에서 설정하기 이번 파워포인트 내용은  머리글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머리글 혹은 바닥글 삽입은 삽입메뉴에 구성되어 있지만 단조롭고 내가 원하는 위치나 폰트 크기 혹은 색..

Bitmotion 제거 [내부링크]

크롬 Chrome Bitmotion 악성코드 제거 입니다 크롬에서 새탭을 누르면 Bitmotion 사이트가 뜨면서 기본설정한 홈사이트가 나오지 않는데요 원인은 어느 사이트에서 악성코드로 인해서 add-in 프로그램이 설치된것..

엑셀 셀병합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셀병합 단축키 입니다 엑셀을 작업하다보면 셀을 병합하는 작업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이 사용을 하다보니 블럭잡고 메뉴를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해서 병합메뉴를 선택하는것이..

북앤라이프 사용처 [내부링크]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입니다 북앤라이프 도서상품권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오프라인 서점은 물론 온라인과 서점이 아닌 다른 오프라인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활용도가 만큼 사용할 수 있는 매장..

엑셀 행열 바꾸기 [내부링크]

엑셀 행열 바꾸기( 가로 세로 변경) 입니다 엑셀 작업을 다 해놓고 보기 표의 행과 열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힘들게 작업을 해놓았는데 바꾸려 생각하니 깜깜하기만 합니다. 이럴 때 엑셀에서 붙여넣기..

도난폰 조회 입니다 [내부링크]

도난폰 조회 입니다 요새 중고거래 장터에서 핸드폰을 구입하고자 할 때 도난폰, 문제가 있는 폰인경우 머리가 아파집니다. 신고된 도난폰일경우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책임이 따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페이스북 강제 비활성화 해제 [내부링크]

페이스북 강제 비활성화 해제 입니다 페이스북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나만의 공간을 만들수 있는 SNS 인데요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어떤 이유로 잠시 사용하지 않으려고 비활성화 상태로 설정하기..

버추얼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버추얼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 VM Ware 프로그램과 같이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Virtualbox 인데요 이 버추얼 박스는 VM ware보다 가볍고 성능적으로도 좋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OS를 원하시..

여자목소리 변조 프로그램 입니다 [내부링크]

여자목소리 변조 프로그램 입니다 목소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남성의 목소리를 여성 목소리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내의 피치를 조절하면 여성 목소리도 톤이 높거나 낮게도 변경..

한글 줄간격 단축키 [내부링크]

한글 줄간격 단축키 입니다 한글에서 작업을 하면서 문장 간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수정할 때가 있습니다. 어딘가에 있을 줄간격 메뉴 쉽게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땐 단축키를 이용하면 쉽게 줄간격을 조절할 수..

엑셀 틀고정 인쇄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틀고정 인쇄 입니다 엑셀 문서 작업 중 틀고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데이터양이 많아서 페이지가 넘어가거나 길 때 틀고정을 이용하면 어떤 항목의 값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틀고정을 하고 나..

윈도우10 익스플로러 멈춤 [내부링크]

윈도우10 익스플로러 멈춤 현상 해결 방법 입니다 윈도우 10 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가끔 응답이 없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프리징현상이 일어나고 화면이 멈춰 있습니다.  멈춰 있다가 다시..

한글 메모 인쇄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메모 삽입과 인쇄 입니다 한글작업을 하면 메모를 중간에 삽입하면서 작업을 합니다. 핵심단어에 대한 주석 혹은 설명이나 좀더 디테일한 설명, 쪽지같은 내용을 넣을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한글에서 인쇄시..

오버워치 노래트는법 [내부링크]

오버워치 팀보이스 노래 오버워치 게임을 하다보면 같은 팀원끼리 음악을 공유해서 들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룹보이스 혹은 팀보이스라고도 하는데요 아프리카 TV 에서 오버어치 방송을 보면 음악을 DJ 처럼..

한쇼 뷰어 입니다 [내부링크]

한쇼 뷰어 입니다 한쇼에서 작업을 하고나면 확장자가 test.show 이렇게 show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한쇼 프로그램이 없을 때 한쇼파일을 보려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확장자show 를 ppt 로 변경 후 파워 포인트..

pdf 가상프린터 입니다 [내부링크]

pdf 가상프린터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고 나서 인쇄를 할 때 프린터가 없거나 프린터 테스트를 계속 해야 하는경우 바로 인쇄를 하는것보단 파일로 저장해서 어떻게 인쇄되는지 확인 후 실제 인쇄를 진행하기도 합..

스카이프 마이크 안됨 [내부링크]

스카이프 마이크 안됨 해결 방법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통화를 할 때 많이 사용하는것이 스카이프 인데요., 전에 필리핀 현지인과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화상영어로 영어 공부를 했었습니다. 노트북에는 기..

html 이미지 삽입 입니다 [내부링크]

html 이미지 경로별 삽입방법 입니다 디자인을 처음 시작하거나 아님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해 기본 html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HTML 이미지 태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종종 잊어버리게..

키보드 반응속도 레지스트리 입니다 [내부링크]

키보드 반응속도 레지스트리로 수정하기 입니다 게임을 하게 될 때 키보드 반응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동시에 키를 눌렀어도 반응소도가 빠른 쪽이 먼저 콘트롤 되지요 키보드 반응속도 조절하는 방법은 제어판..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내부링크]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엑셀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외부 참조를 할 때 하이퍼링크를 설정하는데요 Ctrl 키와 마우스 클릭을 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하이퍼링크로 인해..

자바 32비트 입니다 [내부링크]

자바 32비트 입니다 게임을 실행하거나 특정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 자바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곳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설치를 하는데요.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

엑셀 셀 잠금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셀 잠금 및 해제 엑셀 셀 잠금은 엑셀 문서 작업을 하고 나서 배포를 하게 될 때 수정을 못하게 하는 방법으로 셀 잠금 처리를 하는데요. 셀 잠금처리 하고 수정을 하려 하면 잠금되었다고 메시지 창이 뜨고..

엑셀 퍼센트 함수 [내부링크]

엑셀 퍼센트 함수 엑셀문서 작업 중 퍼센트 값을 이용해서 진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퍼센트는 수량/총수량 x 100 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엑셀에서 퍼센트 함수는 없고 함수라기 보다는 실제는 수식을..

한글 자간 단축키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자간 단축키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면서 글자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필요가 느껴 메뉴를 찾아보지만 쉽게 보이지 않는데요 한글에서 문자 사이의 간격을 자간이라고 합니다. 이 자간 설정을 글자 모양의..

공항버스 6019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9 시간표, 실시간 정보, 버스요금 , 승차홈 휴가를 맞이해서 해외로 출굴해서 여행 스케줄을 미리 잡는것은 필수입니다. 여행 스케줄을 하느냐에 따라 알찬 여행이 되기 때문이지요. 스케줄 못지 않..

ppt 오디오 넣기 [내부링크]

ppt 오디오 넣기 ppt 작업을 할 때 오디오 파일을 넣어서 부가적인 설명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미지만 있는 슬라이드 보다는 음악이 재생되면서 프리젠테이션을 한다면 좀더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flac 재생 하기 [내부링크]

flac 재생 플레이어 컴퓨터에서 음악 파일은 정말 많은데요 그중 하나가 flac 입니다. 이 파일은 고음질의 파일로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mp3 보다 음질이 훨씬 좋습니다. 음악 파일이 좋기 때문에 파일 용량도 훨..

엑셀 인쇄 짤림 [내부링크]

엑셀 인쇄 짤림 엑셀 작업을 하고 인쇄를 하려하면 작업한 부분이 짤려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해결 방법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인쇄 영역을 설정하거나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해서 인..

윈도우 10 지뢰찾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지뢰찾기 (윈도우 7용) 윈도우 8 이나 윈도우 10에서 지뢰찾기를 하려면 마켓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후 해야하는데요. 지뢰찾기는 원래 윈도우7에서 하던 지뢰찾기가 정말 재미있지요 마켓에서 다운받은..

공항버스 6011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1 시간표, 실시간 정보 여행계획을 잡거나, 업무적인 일로 해외로 출국 혹은 귀국을 할 때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주차 걱정도 없고 편리한데요 정류장에 무작정 기다리는 것 보다 공항버스 시간을 확인..

공항버스 6010 시간표 [내부링크]

공항버스 6010 시간표 실시간 정보 와 6010 공항버스 요금 해외로 출국을 하거나 해외에서 귀국 시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주차에 대한 부담감이나 기타 여러부분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 6010..

hp officejet pro 8710 드라이버 입니다 [내부링크]

hp officejet pro 8710 드라이버 입니다 가정용으로 많이 보급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중 하나가  hp officejet pro 8710 버전인데요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게 되면  h..

jdk 1.8 다운로드 입니다 [내부링크]

jdk 1.8 다운로드 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프로그램 개발 시 JDK 설치가 필요한데요. 오라클 자바도 버전에 따라서 설치할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최신 버전은 jdk 1.8 버전인데요  바로가기를 통..

mp4 avi 변환 입니다 [내부링크]

mp4 avi 변환 입니다(카카오 인코더 필요없음) 동영상 파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 파일이 mp4 그리고 avi 입니다. mp4 는 많은 곳에서 재생이 되기는 하지만 유동 이동 단말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

오버워치 프레임 보는법 표시 [내부링크]

오버워치 프레임 보는법 표시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현재 프레임이 얼마되는지 알면 게임렉이 걸리는 분분을 확인하고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이 게임에 적합한지도 확인할 때 게임 프레임인 fps 핑..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입니다 [내부링크]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입니다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실천하기 위해 군대를 갑니다. 군입대는 영장이 나오면 가기도 하지만 지원해서 먼저 입대 할 수도 있는데요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원하는 달과 지역을..

파워포인트 글씨체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글씨체(폰트) 다운로드 후 추가 하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폰트가 마음에 안들어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결국 기본폰트인 맑은 고딕등을 선택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폰트롤 설치하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해결 [내부링크]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해결 크롬에서 어도피플래시 플레이어가 문제 발생되면 동영상 재생이 안되거나 플래시로된 콘트롤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요즘 추세는 플래시를 이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엑셀 최근문서 삭제 [내부링크]

엑셀(Excel) 최근문서 삭제 엑셀 문서를 여러개 열어보거나 작업을 하고 나면 엑셀 최근에 사용한 통합문서에 남기에 됩니다.  내가 열어본 문서를 누군가 보이기가 싫고 보안상에도 문제가 있고 지저분한 느낌까..

카톡 파일전송 입니다 [내부링크]

카톡 파일전송 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내 PC로 이동하려면 외장메모리 복사나 메일첨부,클라우드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으로도 사진이나 파일을 주고 받을 것을 내 PC 저장하고 싶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내부링크]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시 해결 방법 기업은행을 이용할 때 집에서나 회사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뱅킹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인터넷 뱅킹을 하다가 오류가 생겨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윈도우 10에서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은 윈도우 7,8 하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접근 경로를 조금더 거쳐야 합니다.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것이 모니터를 보호하는데 좋은데요 같..

Glary Utilities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최적화에 유용한 Glary Utilities 입니다 컴퓨터 최적화 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주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Glary Utilities 인데요 사용하기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한글도 지원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 입니다 [내부링크]

민원 24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입니다 이사를 다 하고 나면 꼭 해야 하는 막바지 정리작업중 하나가 전입신고 입니다. 아직 정리할 짐도 많이 남아있고 몸도 힘들고 귀찮은데 시간까지 없다면 !! 이럴 때 온라인..

윈도우 10 카드놀이 [내부링크]

윈도우 10 카드놀이 (스파이더, 프리셀 ....)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예전에 많이 즐겨했던 윈도우 카드게임이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네요. 시간 킬링용으로 참 재미엤게 했던 게임이였는데요. 윈도우 게임에..

크롬 다운로드 위치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다운로드 위치 변경 설정 입니다 속도가 빨라서 크롬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 후 파일을 다운받으면 좌측 하단에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서 어딘가에 저장이..

ppt 배경화면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배경화면 변경하기 파워포인트에서 돋보이게 하는 작업 중 한가지 방법이 이쁜 배경을 삽입 하는건데요 파워포인트 안에 디자인 스타일로 기본 템플을 몇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들..

네이버앱 글자크기 입니다 [내부링크]

네이버앱 글자크기 조정 입니다 검색울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포털앱이 바로 네이버인데요 컴퓨터로 볼때 글자 크기가 작다는것을 별로 인지하지 못하다가 스마트폰으로 볼 때 글이 작아서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

복사금지 해제 [내부링크]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복사금지 해제 인터넷을 하다가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어서 다운로드 하려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블로그에서 글 내용을 복사해서 사용하려고 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컴퓨터 보안을 위해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주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나서 준비되는 파일은 삭제 되지 않고 그대로 남게 됩니다. 작은 파일이야 상관 없지만..

엑셀 선택영역 인쇄 [내부링크]

엑셀(Excel) 선택영역 인쇄 하기 엑셀 작업 후 인쇄를 할 때 특정 부분만 인쇄할 때가 있는데요 해당 부분만 선택해서 새로운 셀에 복사히면 레이아웃이나 서식 함수등이 깨져서  원하시는 인쇄를 할 수 없습니..

줄노트 양식 [내부링크]

한글로된 줄 노트(공책) 양식 다운 대학교 생활시 강의내용을 적을 때나 공부를 할 때 필요한것이 바로 줄노트 인데요 회사에서도 회의를 할 때나 일을 할 때 줄노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회사 다이어리가 있다면야..

EPS 파일 변환 [내부링크]

EPS 뷰어로 파일변환 EPS 파일을 사용하면 일러스트 프로그램이 있어야 파일일 볼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급하게 보거나 메일로 파일을 받았는데 프로그램이 없어 볼수 없는경우라면 뷰어를 통해서 JPG로 파일 변..

PPT 색 추출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색 추출 스포이드 파워포인트 작업 시 다른 문서나 사이트에 필요한 색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에 기본으로 색 추출하는 스포이드 기능이 있습니다. office 2013 기능 이상부터 스..

파워프인트 이미지 자르기 [내부링크]

파워프인트(PPT) 이미지 자르기 발표를 하기 위해 파워포이트로 작업을 하면 아무래도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있..

폴더에 암호걸기 [내부링크]

컴퓨터 폴더 비밀번호로 숨기로 잠그기 컴퓨터를 사용하면 나만의 파일이 가지고 싶은데 집에서 가족과 함께 PC 한대로 사용하다 보면 쉽지 않습니다. 숨긴파일 처리해도 숨긴파일 표시에 체크를 하면 보이기 때문..

파워포인트 소리 삽입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 소리 음악파일 삽입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내가 전달하고자하는 부분에 듣는 분들이 집중을 하고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의욕만 앞선다고 쉽게 되지 않습니..

bmp jpg 변환 입니다 [내부링크]

프로그램 설치 없이 bmp jpg 변환 하기 이미지를 디지털파일로 저장할 경우 파일인 경우 bmp 파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파일은 비트맵이란 이미지 인데 파일 용량이 커서 웹사이트에 올리는 경우 업..

문어 낙지꿈 해몽입니다 [내부링크]

문어 낙지꿈 해몽입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꿈이 하도 이상해서 기분이 찜찜하더라구요 낙지꿈을 꾸었는데 낙지가 천장에 붙어서 꿈툴꿈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문어, 낙지에 대한 꿈 해몽입니다...

그림판 지우개 크기 [내부링크]

그림판 지우개 크기 조절 하기 간단한 이미지 편집 할 때는 그림판을 종종 이용합니다. 기본 이미지 편집 툴이지만 숨어있는 기능이 많이있습니다, 필요없는 부분을 지우려고 지우개로 사용하지만 기본 크기가 작..

실시간 무료TV 보기 입니다 [내부링크]

실시간 무료TV 보기 입니다 늦은 시간 회사에서 야근 시 재미있는 프로나 한일전 같은 스포츠를 할 때 볼 수 있는 방법이 우선 스마트폰으로 볼 수있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PC로 실시간 무료로 TV를 볼수..

DXERROR.LOG( Error during initialization) 오류 시 [내부링크]

다이렉트 X 설치시 나오는 DXERROR.LOG( Error during initialization) 오류 해결 게임을 하던중 dll오류가 발생될 때 보통은 DirectX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서 오류 해결을 하는데요 문제는 다이렉스 x 설치 중 내..

한글 네모 체크 [내부링크]

한글문서(HWP) 체크표시 하기 한글문서 작업을 하면서 필요에 따라 체크박스 표시를 하는데요 한글에서 체크박스 표시를 문자표 형태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제표에서 체크 표시도 여러개가 있어 필요하신것을 골..

윈도우 8 암호해제 [내부링크]

윈도우8 암호해제(비밀번호 해제)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매번 로그인 하기 번거로울때가 종조있습니다. 누구와 함께 사용하는 회사 컴퓨터 혹은 공용 PC의 경우에는 보안에 문제가 되겠..

윈도우 단축키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 단축키(바로가기키) 설정 하기 윈도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시작버튼 클릭해서 프로그램이나 보조 프램등을 클릭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그나마 윈도우7에서는 시작버튼에 보조프로그램 등 메뉴에서..

윈도우10 숨김파일 [내부링크]

윈도우10 숨김파일 및 폴더 찾기와 설정 특정 문제로 인해서  해결을 하려고 파일을 찾기위해 경로를 찾다보면 경로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폴더 및 파일이 정말 없을 수 있거나 중요한 파일이거나 시스템 파일..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입니다 [내부링크]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와 공식풀이 입니다 예전에 학교에서 수학책에 있는 그래프를 엇핏 본것 같기도한데 기억이 하나도 안납니다. ^^  그나마 어렴풋이 기억나는게 u자형 그래프 이게 아마 x2 + y2 일것 같네요...

토렌트 광고 제거 [내부링크]

토렌트 광고 제거 영화나 프로그램 다운을 받을 때 토렌트 많이들 사용하시죠. 무료 버전 토렌트는 기본적으로 광고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유료를 사용시는 분은 당연히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토렌트를 사..

게임팝 추천인 (쎄씨조아)로 금수저 등급 [내부링크]

게임팝 추천인 (쎄씨조아) 로 바로 금수저 등급부터 시작하세요 게임 하면서 돈까지 벌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게임팝인데요. 게임 설치로 골드를 모으는것은 물론 게임을 하면 적립이됩니다.  현금으로 찾..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인터넷중 연결이 끊기면서 인터넷 브라우저 창에 인터넷이 중지되었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뜨고 연결되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원인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유해..

급여명세서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무료 급여명세서 양식 입니다 소규모의 작은 중소기업 업체에서 급여 명세서는 필요합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은 이미 인트라넷이 구축되어 있고 인트라넷안에 급여명세서 폼이 구축되어 있지만 소규모 중소기업..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내부링크]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여행을 가거나 맛집에서 맜있는것을 먹을 때 스마트 폰이이나 디카로 사진을 찍는데요 디카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으로 ㅉ기은 사진 용량이 고화질이여서 사이즈가 꽤 큽니다. 사진을 공유할..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입니다 특별한 사유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이 문화 생활을 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카드가 문화누리 카드 인데요 연간 6만원 한도내에서 취미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한글 2010 무료설치 [내부링크]

한글 2010 무료설치 MS 워드 만큼 많이 사용되는 문서 프로그램이 한글인데요 예전에는 한글을 정말 많이 사용했습니다. MS 오피스 보다는 기능면에서나 여러가지 요소들이 더 편리하게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었..

윈도우8 지뢰찾기 [내부링크]

윈도우8 지뢰찾기 예전에 윈도우에서 게임을 하면 많이 하는것이 지뢰찾기와 카드게임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재미있는 게임은 지뢰찾기죠 윈도우 8 이상으로 오면서 기본게임으로 있던 지뢰찾기가 안보입니다. 킬..

익스플로러11 다운그레이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다운그레이드 인터넷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은 11입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10 이나 9등 기존에 익스플로러 버전을 아직 선호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느순간 자동 업데이트가 되서 익스플로러..

DWG TrueView 2017 다운 [내부링크]

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2017 다운로드 오토캐드를 사용하면 파일 확장자가 dwg로 저장됩니다. 이 파일을 볼 때 DWG TrueView 뷰어가 필요합니다.  AutoCA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 경유 뷰어를 통해..

유튜브 채널 이름 바꾸기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이름 바꾸기 유튜브에 채널만들기로 생성을 해서 동영상을 올리는데요. 사용중인 유튜브 채널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변경하시려고 할 때 메뉴가 쉽게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에서는 계정을 통합해서..

msvcp140.dll 해결 [내부링크]

msvcp140.dll 해결 게임을 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려하는데 msvcp140.dll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고 프로그램 혹은 게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문제는 해당 dll 이 삭제되었을..

기면증 자가진단 [내부링크]

기면증 원인과 자가진단 요즘 현대 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갑자기 잠에 빠져버리는 특정 질환이 기면증인데요 중고등학교 학생 실정 무리해서 공부를 하는 우리 학생들의 현실에서 쉽게 노출되어..

우체국 ems 요금표 입니다 [내부링크]

우체국 ems 요금표 입니다 국제 우편이나 비서류를 보낼 때 국제 우편인 EMS를 사용하는데요 서류와 비서류간 요금이 다르고 중량에 따라 또 다르고 어느 국가로 보내느냐에 따라 지정된 1~5지역국가에 따라 다시..

연봉 2400 실수령액 입니다 [내부링크]

연봉계산기로 확인한 2400 실수령액  입니다 사회 생활을 시작하면 연봉협상을 하는데요  연봉계약을 하고 한달이 지나면 월급이 나옵니다. 연봉 계약을 할 때 퇴직금이 포함 되는지 여부와 세금에 따라서 한달..

윈도우10 한영전환 [내부링크]

윈도우10 한영전환(한글 영어 변환) 입니다 윈도우 10에서 한영전환 키를 눌렀는데 전환이 되지 않는 때가 있습니다. 재부팅을 해보고 하도 안되서 작업 표시줄에 있는 'A' 를 클릭해서 한영전환을 잠시 사용해보..

cj홈쇼핑 다시보기 [내부링크]

cj홈쇼핑 다시보기 CJ 홈쇼핑 많이 보시죠 저도 종종 홈쇼핑 들어가서 좋은 상품은 구매하고 하는데요. 간혹 홈쇼핑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땐 지난방송 보기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홈페이..

한글 용지설정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용지설정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을 하기 전에 문서 용지 설정을 해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서를 책이라던지 혹은 제본작업을 하면 해당 크게 맞춰 변경하고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한글에..

페이스북 이름바꾸기 입니다 [내부링크]

PC 에서 페이스북 이름바꾸기 입니다 페이스북은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거의 필수같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페이스 북 이름이 마음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페이스북 이름을..

한글 워드 변환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워드 변환 입니다 한글 파일을 워드로 봐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글파일이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라면 간단하게 다른이름 저장을 해서 파일타일을 워드로 변경해서 하면 되지만 워드 파일로 변경하려고 하..

윈도우10 디스크 조각모음 [내부링크]

윈도우10 디스크조각모음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속도가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거기에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를 하고 반복을 하면서 데이터는 여려곳에 분산되어 저장이 됩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내부링크]

크롬 방문기록 삭제 인터넷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중 하나가 크롬인데요 가볍고 속도가 빠르고 많은 add-in 프로그램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크롬에서 인터넷을 하고나서 개인 PC가 아닌 공공 PC나 누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 보면 슬라이드 크기를 변경해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화면 비율이 16:9 혹은 4:3으로 변경하거나 내가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할수..

윈도우10 이름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이름바꾸기 윈도우를 사용하면 각 pc마다 이름을 정의하는데요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 때 PC 이름을 지정합니다. 설치시에는 아무이름이나 입력하거나 사용 중 이름을 변경할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KT 문자보내기 입니다 [내부링크]

KT 올레 문자보내기 입니다 예전에 네이트온으로 문자보내기 서비스를 했었는데 요즘은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단체 문자를 보내고는 합니다. KT에서도 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한글 쪽번호 이어서 [내부링크]

한글 쪽번호 이어서 삽입 한글 문서를 작업 하고 나서 쪽번호를 매긴 후 다시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할 일이 생겨 쪽번호를 매기려면 처음부터 1번이 들어가고는 합니다. 이어서 쪽번호가 연결되어 나오게 하려하는..

크롬 사이트 차단 입니다 [내부링크]

크롬 사이트 차단 입니다 인터넷을 접하기 쉬운 만큼 유해사이트에도 쉽게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일 혹은 보안을 위해 사이트를 차단할 필요가 있는데요 크롬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

핸드폰 리모컨 어플 입니다 [내부링크]

핸드폰 리모컨 어플 입니다 집에서 생활하다 보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리모컨입니다. 예전에는 TV 리모컨이 대부분이였지만 요즘은 TV는 물론 에어컨 , 라디오, 선풍기등 많습니다. 리모컨이 많아진 마큼 없..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내부링크]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하니 오류가 나면서 인터넷 뱅킹이 안되는 적이 있습니다. 급한 경우라면 정말 답답합니다. 이런경우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급하..

모니터 화면 짤림 입니다 [내부링크]

모니터 고정 종횡비 화면 짤림 입니다 비디오 카드를 새것으로 구입해서 윈도우를 처음 실행 하는 경우나 모니터를 변경한 경우 해상도가 맞지 않아 화면 짤리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특히 오래된 고전 게임..

OMR 답안지 양식 [내부링크]

토익 OMR 답안지 양식 토익공부나 OMR로 시험볼때 모의 시험으로 OMR 연습도 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내가 틀린답도 한번에 체크를 할 수 있고 실제 시험에도 틀리지 않도록 연습도 되기도 하는데요  첨부된 OMR..

컴퓨터 맥주소 확인 [내부링크]

컴퓨터 맥주소 확인 네트워크 구축망을 설정하고 공유기에서 맥주소로 pc 등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PC의 고유번호인 MAC 주소를 통해서 관리합니다. 컴퓨터 맥주소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럼 소개해드리겠..

한글에서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한글에서 글자수 세기 한글에서 문서 작업을 하면서 내가 작성한 글이 현재 몇글자 작성된것인지 알고싶은 경우나 이미 작성된 한글 문서인 경우 글자에 포함된 줄수 혹은 공백을 포함한 글자수를 알고 자 할 때..

엑셀 백분율 [내부링크]

엑셀 백분율 입니다 엑셀에서 자주 사용되는 작업이 바로 백분율인데요 알면 쉬운데 막상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몰라 어렵습니다. 백분율 구하는 방법과 숫자를 콤마로 표현하는 간단한 팁까지 알려드리고자 합니..

d3d windower 입니다 [내부링크]

d3d windower 게임창모드 입니다 요즘 많이 하는게임들은 거의 전체 모드입니다. 집에서 게임을 할 때 모니터가 작거나 해상도가 맞지 않다면 일부버튼이나 기능들이 짤려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사이트 차단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사이트 차단 입니다 자녀의 무분별한 인터넷 접속을 막기 위함이거나 특정한 사유로 인해 특정사이트를 차단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이야 당연히 차단기능이 있지만 윈도우 자체에서 차..

크롬 다운로드가 안되요 [내부링크]

크롬 다운로드가 안되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려고 다운로드하는데 크롬 다운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IE 문제일수도 있고, 컴퓨터 비트가 드른 버전으로 다운로드 해서 안되는 문제일수도 있습니..

엑셀 테두리 단축키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테두리 단축키와 빠른실행 키 만들기 엑셀 작업할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작업시간을 줄이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내가 원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도구 모음으로 등록해서 사용하고는 합니다..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입니다 [내부링크]

지인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입니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면 가장 하고 싶은것이 바로 인테리어 입니다. 인테리어 업체에 미리 이야기를 해보지만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미리 시뮬레이션을 할수는 없습니다. 지인..

네이버 할인율 계산기 [내부링크]

네이버 할인율 계산기 사용법 입니다 마트에서 몇 % 할인을 하면 할인된 금액이 얼마인지 간단한 금액이면 쉽게 암산이 되지만 조금 숫자가 다양해지면 암산하시고 쉽지 않습니다. 13400 의 15% 는 얼마인지 바로..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입니다 바탕화면에 달력을 표시 할 수 있는 달력 프로그램 입니다. 보통 책상 달력이나 달력 프로그램 위젯을 사용해서 일정을 관리하는 데요  바탕화면 자체에 단순히 달력 이미..

XAPOFX1_5.DLL 입니다 [내부링크]

XAPOFX1_5.DLL 해결방법 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문서작업을 할 때 xapofx1_5.dll 이 없거나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해당 파일이 바이러스나 혹은 악성코드 또는 특정 프로그램에 의..

한글 문단간격입니다 [내부링크]

한글(HWP) 문단간격입니다 한글을 문서를 작성 하다보면 문단이 생기고 작업 특성에 따라 문단간격을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일반적으로 문단간격항목을 통해  크기를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또..

GS홈쇼핑 다시보기 입니다 [내부링크]

GS홈쇼핑 다시보기 입니다 홈쇼핑 많이들 보시죠 홈쇼핑을 보시다가 마음에 들거나 아님 제대로 못봐서 대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전에 했던 상품이 언제 다시 방송을 하는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제..

컴퓨터 렉 없애는 법 입니다 [내부링크]

컴퓨터 렉 없애기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거나 혹은 게임을 하면서 가끔씩 화면에 렉이 걸리면서 화면 멈추는 현상이 간혹 있습니다. 일명 프리징이라고 하는데 마우스 커서도 움지기이지 않고 몇초간 멈춰있다가..

xlive.dll 오류 입니다 [내부링크]

xlive.dll 오류 시 해결 법 입니다 PC 에서 xbox 게임을 하다가 XLIVE.dll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실행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윈도우에서 게임을 할 때 필요한 xlive.dll 파..

네이버 동영상 안나옴 해결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동영상 안나옴 해결방법 입니다 유튜브나 네이버 동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요 어느 순간 네이버 동영상이 까만 화면만 나오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겁니다. 재부팅을 해도 소용없고 인터넷 창을 다시 켜..

인터넷 끊김 현상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버퍼가 걸리면서 로딩이 무지하게 오래걸리는 때가 있는데요 특정 사이트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터넷 속도가 그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크게 공..

팝업차단해제 입니다 [내부링크]

익스플로러 팝업차단해제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광고 팝업창뜨는것이 싫어서 차단해제를 켜놓고 사용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팝업차단이 필요하지 않은사이트가 있습니다. 방법은 팝업차단을 해제 하던지 혹은 특..

엑셀 콤보박스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Excel) 콤보박스(셀렉트 박스)입니다 엑셀 문서를 다른 분들에게 보내거나 지정된 양식을 만드는 경우 특정 부분에 지정된 값 만 입력하도록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콤보박스를 사용합니다. 콤..

티스토리 아이디변경 입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로그인 아이디(계정) 변경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화면을 얼마전부터 한번쯤 맞이하셨을 텐데요 문제는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아이디가 휴먼 상태나 혹은 퇴사한 회사 메일로..

XLSX 파일 열기 입니다 [내부링크]

XLSX 파일 열기 입니다 엑셀 파일을 메일로 받았는데 MS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거나 내가 설치한 오피스 버전과 맞지 않아 xlsx 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외부에 잠시 나와있는 경우나 내 PC가..

키보드 한영 전환 오류 입니다 [내부링크]

키보드 한영 전환 오류 시와 Alt 키로 인식될 때 해결 방법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사용시 영문을 작성 후 한글로 전환 하려 하는데 전환이 안되고 한글키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인데요..

프로세스클린 다운 입니다 [내부링크]

프로세스클린 다운 입니다 컴퓨터가 느려졌거나 이상하다 싶을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프로세스 클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래전부터 사용자들에게 사용되어져 신뢰도가 높은 프로그램 입니다. 예..

4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4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날씨 따뜻한 봄이 왔네요 봄을 맞이하여 러브파워 블로그에서 4월 초대장을 7장 배포 합니다.  초대 배포는 선착순이며 비밀댓글로 초대장을 받을 메일 주소와 개설 사유를 작성하면 됩..

한글이안쳐질 때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이안쳐질 때 입니다 게임을 하려고 채팅창에 글씨를 입력했는데 한글 입력이 안된다던지 인터넷을 하다가 검색하려고 하는데 영문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할때는 정말 답답한 노릇이지요. 한글을 관리..

윈도우 10 안전모드 부팅 [내부링크]

윈도우 10 안전모드 부팅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다가 이상한 부분이 생기면 안전모드로 부탕해서 삭제를 하거나 혹은 재설치를 합니다. 당연히 F8키를 눌러 안전모드로 재부팅을 하려 했지만 그냥 지나가 버리..

윈도우 7 업데이트가 안될 때 [내부링크]

윈도우 7 업데이트가 안될 때 통합업데이트로 해결 윈도우 7 업데이트를 하다가 무한 로딩이 되거나 진행이 안되고 멈추거나 하는 현상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통합 업데이트를 설치 하면 됩니다.. 하지만 파일..

와이파이 목록 삭제 [내부링크]

와이파이( wife) 무선 AP 목록 삭제 입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연결하면 연결된 와이파이 정보를 가지고 있어 저장을 합니다. 한두개야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많은 와이파이 목록을 가..

윈도우 녹음기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녹음기와 녹음 파일 위치 입니다 윈도우에 설친된 단순한 녹음기 말고 기본 설치되어 있는 또하나의 녹음기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8.0 이상 부터는 녹음기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루마불(블루마블) 구입해봤어요 [내부링크]

부루마블(블루마블) 구입해봤어요 구매후기 얼마전  무한도전에서 부루마불 하는것을 보고 재미있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쿠폰까지 할인받아서 13,000 원정도에 구매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가족끼리 했던..

한글뷰어 무료설치 [내부링크]

한글뷰어 무료설치 소득공제나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파일은 대부분 한글 파일입니다.  한글이 설치되어 있어서 사용하신다고 하면 문제가 없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인쇄도 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hwp..

실시간 tv 무료 [내부링크]

회원가입없이 실시간 tv 무료 보기 입니다 예전에는 tv수신카드를 컴퓨터에 장착을 하고 공중파 방송을 시청하고는 했었는데요 요즘엔 인터넷만 연결되면 프로그램을 통해서나 사이트를 통해서 볼수 있습니다. 제..

근로복지공단 연봉 안내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 연봉입니다 공기업 중에 하나인 근로복지 공단의 대졸 초임은 약 2,708 만원입니다.  1000대 대기업 순위에서 470위 되는데요 공기업중에서도 나름 괜찮은 근로복지공단의 연봉에 대해 소개드리겠습..

엑셀 셀합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Excel) 셀합치기, 셀병합 입니다 엑셀의 기능중에서 셀합치기는 기본적이고 정말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셀 병합이라고 명칭하며 사용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알면 쉽지만 모르면 어려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설정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로그인이 되지 않거 화면이 깨지는 사이트가 종종 있습니다. 혹은 글을 작성후 저장을 하려는데 저장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가..

PDF페이지 삭제 [내부링크]

PDF페이지 삭제 입니다 PDF 파일은 읽기 전용이라 편집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파일안에 필요없는 페이지들이 있을 때 지우고 싶은데 읽기전용파일이라 편집이 안됩니다. 하지만 요새 쉽게 pdf 페이지를 삭제 하는..

페이스북 염탐자 확인 [내부링크]

페이스북(Facebook) 염탐자 확인 하기 많이 하는 SNS 중에 하나가 페이스북인데요 스마트폰이 많이 보편화 되서 나의 정보를 올리기도 하고 친구와 같이 공유 하기도합니다. 애인과 다정하기 찍은 사진을 올리고..

윈도우10 잠금 화면 제거 [내부링크]

윈도우10 로그인 잠금 화면 제거(해제)  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OS 중에 윈도우 10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이다 보니 개인용으로는 많이 사용되는데요 윈도우 10이 테블릿용과 합쳐지면서 로그인 화면 생기고..

이력서 샘플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력서 샘플 다운로드 입니다 회사에 지원을 하게 되면 필요한 서류가 이력서 인데요 이력서 샘풀을 구하려면 일반적으로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님 결재를 해서 다운을 받는데요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결재도 필요..

파워포인트 글자테두리 넣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 글자테두리 넣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특정한 글자에 강조 표시를 해서 중요한 단어라고 전달되는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글씨를 다른 색으로 표시 하거나 볼드처..

무료타로카드 보기 [내부링크]

무료타로카드(Tarotsecret) 보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어떤 기로에서 어떤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도 있고, 지금 내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어떻게 될까하는 걱정거리를 앉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속시..

협의이혼 서류양식 다운 [내부링크]

회원가입 필요없는 협의이혼 서류양식 다운 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성격이 맞지 않거나 다른 특정한 이유롷 인해서 부부가 이혼을 하기도 합니다.  서로 대화로 풀면 좋겠지만 이혼서류를 검색하셨다면 노력도 해..

국민은행 대출 계산기 입니다 [내부링크]

국민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입니다 항상 꿈만 꾸던 내집 마련을 알아 보아도 집값이 너무 비싸지요. 가지고 있는 자본금은 얼마 없는데 집을 매매하려니 대출이 아니고서야 정말 힘들기만 합니다. 그나마 제 1 금융..

엑셀 한영자동변환 [내부링크]

엑셀(Excel) 한영자동변환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면서 어떤 이에게는 편하지만 다른 누구에게는 불편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한영자동 변환입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데 한글이나 혹은 영문으로 변경되어 버려서 입..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다운로드 입니다 요즘은 윈도우 8 부터 윈도우 10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은 11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유나 혹은 개발자 분들은 때에 따라서 낮을 버..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내부링크]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방법 윈도우를 처음 설치 후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느낀 후로 시간지나 면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더니 어느순간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프로그램 f.lux [내부링크]

블루라이트(청파장) 차단 프로그램 flux 입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면 눈이 쉽게 피로하고 심하면 안구 건조증까지 오는데요. 컴퓨터에서 파란색을 청파장 바로 블루 라이트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가 오는것입..

농협 통장 사본 출력 [내부링크]

NH 농협 통장 사본 출력 입니다 국민은행 만큼 많이 사용되는 은행 중 하나가 농협인데요. 회사에서 급하게 은행 업무를 봐야할 때 통장이 있어야 처리해 주는 업무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통장을 가지고 다닐..

폴더 파일 비밀번호 설정 암호화 [내부링크]

폴더 파일 비밀번호 설정 암호화 하기 가족까리 컴퓨터 한대를 가지고 동일한 계정으로 윈도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만의 파일을 나만의 PC를 만들고 싶은데 컴퓨터가 싼가격도 아니고 컴퓨터 하나로 같..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해결 [내부링크]

특정 사이트 접속불가 해결하기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또는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거나 접속이 되더라도 1초도 안되서 튕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이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와..

L포인트사용처 입니다 [내부링크]

L.Point(롯데엘 포인트)사용처 입니다 엘포인트는 백화점, 마트 ,호텔, 레스토랑, 영화등 제휴사의 포리롯데 마트나 롯데 백화점등 롯데 그룹에서 쇼핑를 하고 구매를 하면 롯데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L 포인트로..

4대보험 모의계산 입니다 [내부링크]

사대보험 모의계산 입니다 직장에 다니면 급여에서 제외되어 나오는 부분이 4대 보험인데요 회사에서 반을 부담하고 내준다고 해도 제대로 된 금액인지 아니면 신입으로 입사해서 연봉계약을 하고 제외될 4대 보험..

크롬 툴바 다운 [내부링크]

구글 크롬 툴바 다운 입니다 인터넷을 할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빠른 속도와 많은 확장 프로그램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거기에 구글 툴바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번역이나..

피들러(Fiddler) 사용법 [내부링크]

피들러(Fiddler) 사용법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보면 웹 주소를 후킹해서 어떤 값을 전송받는지 혹은 해당 페이지에 쿠키값이 뭔지 알필요가 있는데요 웹페이지 주소의 상태와 파라미터값 xml 보기 등 웹페에지 호출..

신한은행 근무시간 [내부링크]

신한은행 업무시간 입니다 인터넷 발달로 은행없무를 온라인으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쁜 시간 내서 방문을 하려 했는데 업무시간이 아닐경우가 있..

국민은행 사용자암호 3회 오류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국민은행 사용자암호(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 법 많이 사용하는 은행중 하나가 바로 국민은행입니다. 국민은행을 사용하다가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몇번 입력을 하다 보면 사용자 암호 3회 오류가 걸려..

크롬 시크릿모드 [내부링크]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입니다 인터넷을 하면 어느사이트에 방문 했는지 기록에 남고 쿠키 정보도 남아 있습니다.   개인 컴퓨터라면 문제가 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또는 다른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컴퓨터라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요즘 카카오특은 인사말로 '카톡해' 라고 할정도로 필수죠 카카오톡 계정은 핸드폰 번호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만들기 위해서는 투넘버 서비스를..

MP4 AVI 변환 [내부링크]

MP4 to AVI 변환 입니다 동영상 파일을 많이 보는데요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avi 파일을 지원하지 않고 mp4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p4를 지원하는 기기는 많습니다. 이럴 때는 mp4 파일로 변환해서 시청..

분실폰 조회 [내부링크]

분실폰 조회 입니다 중고 거래 장터에 많이 팔고 사는 물건중 하나가 중고 스마트 폰입니다.  아무래도 비싼 새로운 폰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중고폰을 구입해서 사용하고는 합니다.  중고폰을 샀을 경우 이 폰이..

엑셀 체크박스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입니다 엑셀 문서를 작업하다가 체크 박스를 넣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문서 작업 하다가 종종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기본 메뉴에는 없고 옵션에 추가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엑셀 그래프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Excel) 그래프 입니다 엑셀에 데이터를 가지고 작업을 하면 때론 그래프나 차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프만 보았을 때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멍해지지만 막상 한번 해보고 나면 별것 아니라..

XLS 뷰어 [내부링크]

XLS 뷰어 입니다 엑셀 문서를 외부에서 급하게 확인해야 하는데 오피스 설치는 되어 있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오피스를 설치하는것도 문제이지만  프로그램을 쉽게 구하기도 힘들죠 Microsoft 에서 오피스 설치를..

스타 런처 창모드 입니다 [내부링크]

wLauncher 을 이용한 스타 런처 창모드 입니다 2000년도 초반에 많이 했던 스타크래프트가 아직까지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전체 화면으로 해서 게임이 실행되는데요 스타크래프트를..

연봉 3000 실수령액 [내부링크]

연봉 3000 실수령액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고 첫 사회 생활을 하시는 부은 연봉협상이란것을 합니다. 연봉협상할 때 퇴직금이 포함된 회사도 있고 별도인 회사도 있습니다. 기왕이면 퇴직금이 별도인 회사가 좋겠..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2017년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따끈따끈한 초대장을 러브파워 블로그에서  배포 합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개설 하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단! 초대장을 받으시고 7..

USB포맷 NTFS 입니다 [내부링크]

USB포맷 NTFS 입니다 문서나 작은 용량의 파일을 USB에 복사하는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용량이 큰 영화나 설치 파일 같은 것은 용량이 부족하다며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 포맷형식이 FAT32 형..

랜섬웨어MZK 입니다 [내부링크]

랜썸웨어 MZK 입니다 랜썸웨어에 감염 되어 v3나 웬만한 백신을 돌려 랜썸웨어를 치료하려고 하지만 치료되지 않는것도 있고 치료되더라도 다시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랜썸웨어 MZK 를 사용하는데요 랜..

금영 노래방 인기차트 입니다 [내부링크]

금영 노래방 실시간 인기차트 입니다 사람들이 술한잔 하고 2차로 많이 가는곳이 노래방입니다. 요즘엔 코인 노래방이라서 부르고 싶은 만큼 동전을 넣어서 부르는게 다시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가볍게 몇곡만 부..

XECURE EXPRESS 입니다 [내부링크]

XECURE EXPRESS 입니다 메일로 세금 관련  명세서가 오면 html 로된 첨부파일이 같이 오게 됩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xecureExpress II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명세서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프..

가상 드라이브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 가상 드라이브 만들기 입니다 윈도우사용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임시로 드라이브를 생성해서 사용하는데요 별도로 가상 드라이버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c 드라이브와 , d드라이브..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입니다 [내부링크]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입니다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안되면 컴퓨터로 알아볼 수 없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연결이 안되는 것은 여러 문제가 있을 겁니다. 공유..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기 [내부링크]

gpedit.msc 활용한 윈도우 8 잠금화면 없애기 윈도우 8 을 시작하기전 먼저 보이는 화면은 바로 잠금 화면 입니다.  불필요한 터치가 일어나는것을 막기 위해 태블릿이나 , 서피스 같은 용도에서 사용되는건데 ..

STORM.DLL 입니다. [내부링크]

STORM.DLL 오류발생 시 해결방법 입니다 스타크레프트, 디아블로나 다른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 STORM.DLL 을 찾을 수 없으므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권고사직서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권고사직서 양식 입니다 회사를 다니시다가 경영난이나 인원감축 또한 여러가지 이유에서 권고 사직을 당했을 경우 필요한 경고사직서 양식입니다. 권고사직은 고용주가 어떤 사유로 인해 퇴사를 권유하는것을 말..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하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영상을 볼 때 이용하는 사이트가 유튜브사이트 인데요 동영상을 몇번 보면 관련된 카테고리로 맞춤 동영상을 통해서 유사항 동여상이 소개 됩니다. 어떻게 보면..

지니맵 업데이트 입니다 [내부링크]

지니맵 업데이트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네이비게이션중 하나가 지니맵인데요. 예전보다 기술이 업그레이드가 되서 요새는 사용할만 합니다. 예전 버전을 가지고 있으면 카메라 위치나 잘못된 길로 안내할 수 있는..

한글 세로쓰기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왼쪽부터 세로쓰기 입니다 한글 작업 중 편집 용지를 가로로 변경해서 세로 쓰기를 할 때가 있는데요 편집 용지를 가로로 변경하고 글을 세로로 작성하고 또한 오른쪽이 아닌 왼쪽 부터 글을 작성할 수 있도..

가상번호 만들기 입니다 [내부링크]

가상번호 만들기 입니다 외국 사이트 바이두나 혹은 다른 SMS 인증이 필요할 때 또는 또 하나의 메시지만 받는 용도로 잠시 사용할 때 가상 번호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인증받을 때 내 번호로 직접 사용하는것..

티머니 어린이등록 하기 [내부링크]

티머니 어린이등록 하는법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티머니 어린이 등록 하는 법인데요 우선 티머니 카드는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 등록하는 경우 할인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꼭 등록을 하고 다녀야 겠지요...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입니다 [내부링크]

속도빠른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면 한번씩 해줘야 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디스크 조각 모음입니다. 예전에는 디스크 정리라는 명칭을 사용했었는데 이젠 디스크 조각모음이네요 윈도우에..

윈도우 폴더 아이콘 변경 [내부링크]

이쁜 윈도우 폴더 아이콘 변경 하기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식상하기까지한 일반적인 폴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나만 쓰는 윈도우라면 아이콘도 가독성 좋가 이쁘기 까지 한다면 더욱 좋겠지요? 윈도우에서도 기..

최대절전모드 해제 입니다 [내부링크]

최대절전모드 해제 하기 입니다 최대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이 최대 절전모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절전모드로 되는것으로 리스스를 계속 사용하고 하드 용량도 차지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

곰오디오 자르기 입니다 [내부링크]

곰오디오(곰녹음기) 음성파일 자르기 입니다 음악파일 편집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전문가 분들은 그 프로그램으로 원하는대로 편집을 하고 필요한 부분은 잘라서 사용하는데요 우리같은 서민들은 그런 고급..

파워포인트 텍스트 워터마크 넣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 텍스트 워터마크(WordArt) 넣기 파워포인트를 작업하면 많이 사용되는 것중 하나가 워터마크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문서를 생성하면 마스터 페이지에 워터마크를 넣고 계속 보이게 하죠 워터..

한글 체크표시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체크표시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중 사각형에 체크박스를 표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이미지를 검색해서 삽입을 해야 하는건지 막상하려고 하면 고민이 듭니다. 특수기호에는 없을것 같구..

파워포인트 무료테마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 무료테마 입니다 PPT 작업을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어떻게 하면 가독성이 좋고 이쁘게 보이게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쉽게 표현할수 있을까 입니다. 작성해가는 컨덴츠도 중요하지만..

드라이브 이름 변경 [내부링크]

드라이브 이름, 경로 변경 입니다 하드 디스크 이름 또는 드라이브 경로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어떤 이유로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C 드라이브는 윈도우가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변경할 수 없고 D 드라이브..

PDF 용량 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PDF 용량 줄이기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고 나서 읽기 전용으로 배포하려고 할 때 pdf 파일로 변경해서 배포를 하는데요 문제는 문서 크기가 크면 메일 보내기가 쉽지 않다는 겁니다. 특히 이미지가 많이 들어간..

PDF 나누기 [내부링크]

PDF  파일나누기 입니다 업무를 보거나 문서를 다룰 때 혹은 강좌를 볼때 pdf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일부페이지가 필요하고 분할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시겠지만 pdf 는 읽기 전용 파일입..

유트브 바로가기 [내부링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입니다 심심할 때 꼭 한번씩은 접속해보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입니다. 이 자주 방문하는 유튜브 사이트를 접속하려면 주소를 입력하던지 혹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유튜브를 검색후 접속..

크롬 홈페이지 설정 [내부링크]

크롬 홈페이지 설정/시작페이지 설정 입니다 요즘 인터넷을 하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중 하나는 크롬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add-in  프로그램도 마음대로 설치를 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끔씩 어..

그림판 사진 자르기 [내부링크]

그림판(MSPAINT) 사진 자르기 입니다 이미지를 자를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 하면 대표적으로 포토샵을 떠올립니다. 원하는데로 마법사를 이용해서 자르기가 됩니다. 하지만 포토샵 말고도 그림판으로 기본적인것은..

한글 전체화면 [내부링크]

한글 전체화면 쪽윤곽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가 화면이 좁아보인적이 있지요? 한글에서는 전체 보기 모드를 지원합니다. 전체보기는 물론 쪽맞춤, 폭맞춤의 기능으로 작업하기시 편리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

고속도로통행료 영수증입니다 [내부링크]

고속도로통행료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고속도로 이용을 하면 고속도록 통행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회사에서 출장을 다녀온후 영수증을 제출하거나 혹은 가계부 정리 할 때 통행료가 얼마 들어갔는지 영수증..

중계 수수료 계산기 입니다 [내부링크]

중계 수수료 계산기 입니다 집을 매매하고 이사를 하게 되면 부동산을 통해서 거래를 합니다. 그래야 비교적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예전에 집을 매매할 때 중곗 수수료가 비싸서 부동산 시장이..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이율 입니다 재태크 상품으로 인기가 있지만 원래는 내집마련을 위해 저축하는 상품입니다. 요즘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할 저축 상품인데요 금리 변동이 있지만 저축상품중에는 이율이 높기로 상위..

바이두 회원가입 입니다 [내부링크]

바이두 클라우드 회원가입 입니다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무료로 사용하는 클라우드가 많이 없어지거나 아님 용량이 줄어드는 추세 입니다. 그래서 바이두로 많이 몰리는데요 이유는 바로 2테라라고 하는..

익스플로러 재설치 입니다 [내부링크]

익스플로러 재설치 입니다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익스플로러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선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이 익스플로러가 이상하거 혹은 실행이 되지 않을 때 익스플로..

동물학대 신고 입니다 [내부링크]

동물학대 신고 입니다 요즘은 많이 줄긴했지만 아직까지 동물 학대가 만연합니다. 인생의 동반자로 주인만 바라보는 반려견이나 반려묘 그리고 다른 동물들이 있지만 주인인 단지 소유자라는 권한으로 말못하는 동..

엑셀 워터마크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Excel) 워터마크 입니다 엑셀작업을 하고 워터 마크 삽입 할 경우가 있습니다. 문서를 보안하기 위해서 대외비를 넣거나 혹은 회사 로고등을 넣는일이 있습니다. 현업에서는 이런일이 종종 있지요. 보통 워크..

삼성 복원 솔루션 입니다 [내부링크]

삼성 복원 솔루션 입니다 삼성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복원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기에 특별하게 손대신것이 없으시다면 솔루션..

아웃룩 백업 입니다 [내부링크]

아웃룩 백업 하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할때 사용하던 문서나 데이터들을 백업하는데요 백업을 해야 하는것중 중요한이 바로 아웃룩 이지요 저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지 않아도 주..

웹사이트 복원 오류 [내부링크]

웹사이트 복원 오류 입니다 인터넷을 하가다 오류 메시지가 뜨고 나서 다시 재접속 하려고 해도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부팅을 해도 안되고 다행이도 크롬에서는 접속이 됩니다. 이럴 때 익스플로러 재..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내부링크]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졌을 때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사라졌을 때가 있지요?  잘 사용하고 있다가 갑자기 아이콘들이 없어지면 대략 난감입니다. 탐색기 단축아이콘으로 탐색기는 불러오지만 작업 표시줄도 사라..

아이콘 만들기 [내부링크]

바탕화면 아이콘 파일 만들기 입니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몇몇의 아이콘을 변경하려면 ICO 파일이 있어야 하는데요 포토샵전문가라면 128 x128 사이즈를 생성해서 이미지 축소해서 적용화면 되는데요 포토샵 없이..

아이콘 변경 하기 [내부링크]

아이콘 변경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이나 작업포시줄에 생기는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는 아이콘을 다른것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을 직접 만..

공인인증서 찾기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찾기 입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 인증서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 저장하시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보안상 USB 에 담고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것이 안전합니다. 혹시 컴퓨터에 저장하고..

워드 양면 인쇄 [내부링크]

워드 양면 인쇄 입니다 워드 문서를 작업하고 나면 많은양의 문서일 때 인쇄지가 아까워서 양면인쇄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양면인새 어떻게 하는거야? 라고 누가 묻는다면 쉽게 대답해 주지는 못하는데요 워드..

한글이 안쳐질 때 [내부링크]

 한글이 안쳐질 때 해결법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채팅을 하는데 한글이 입력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영문은 잘 되는데 한글이 입력되지 않으면 채팅도 못하고 문서작업을 하다가 혹은 인터넷을 하다가도 한글이..

PDF 텍스트 추출입니다 [내부링크]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텍스트 추출입니다 PDF 파일은 보안상 수정을 못하게 하거나 텍스트를 읽기전용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파일인데요 하지만 PDF 에서 필요에 의해 텍스트를 추출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P..

PDF 파일 합치기 [내부링크]

PDF 파일 합치기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PDF 파일을 사용하게 되고 필요에 따라 PDF 파일을 합쳐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PDF 파일은 읽기 전용파일이라서 편집을 할 수 없는데요 이럴때 PDF 파일 여러개..

DXF 뷰어 입니다 [내부링크]

DXF 뷰어 입니다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는 분이사리면 dxf 파일을 아실겁니다. 포토샵에 psd 파일이 있듯이 오토캐드 파일에 dxf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도면을 보려면 캐드프로그램이 필요하나 설치하..

타자스쿨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타자 연습 타자스쿨 입니다 컴퓨터를 접하신지 얼마 안되 었거나 타자가 느리신 분들은 타자 연습이 필요한데요 예전에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지만 요즘엔 예전보다는 많이 없어진것 같습니다. 그..

한글 레포트 표지 입니다 [내부링크]

한글 레포트 표지 입니다 한글로 레포트 작업을 하고 힘들게 작성을 했는데 표지가 기본 표지거나 없으면 완성도가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레포트 표지가 있고 없고는 느낌이 많이 다르지요 그것도 이쁜 레..

AVI MP4 변환 [내부링크]

 AVI to MP4 , wmv 변환 소장하고 계시는 동영상 파일이나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avi파일 일 경우 어떤 외부장치에 담으려 할 경우 mp4만지원이 되서 컨버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간편하고 쉽게..

대학교성적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대학교성적 증명서 발급 하기 기업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바로 대학교 성적 증명서 입니다. 요청을 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력서를 접수할때 요청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학교를 직접 방..

파워포인트 자격증 조회 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ITQ 자격증 조회 하기 입니다 ITQ 파워 포인트 자격증 조회를 해서 자격증 등록 번호를 알고자 할 때 혹은 자격 취득 후 막상 서류를 띄려고 할 때 어떻게 발급신청을 하고 조회하는지 방법을 알려..

PDF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PDF 용량 줄이기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고나서 배포할 때나 혹은 다른 분들이 수정하지 못하도록 PDF 파일로 저장을 하는데요 이 저장된 파일를 메일로 보낼때는 용량이 커서 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설..

COVER LETTER 입니다 [내부링크]

COVER LETTER(영문 자소서) 입니다 외국계 기업이나 혹은 해외 기업에 입사 지원하시는 분들은 영문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외국계 기업이나 해외 기업의 자기소개서는 국내와는 다르게 A4..

한글 엑셀 변환 하기 [내부링크]

한글 엑셀 변환 하는법 문서작업중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는 한글입니다. 공공기관에서는 워드보다는 한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엑셀에서 불러올 때가 있는데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엑셀 한페이지 인쇄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한페이지 인쇄 입니다 엑셀작업을 하다보면  A4지에 맞도록 작업하기란 쉽지도 않고 그렇게 작업을 하지도 않습니다. 작업을 하고 나서 출력을 해야 하는데  A4용지 한장 분량에 인쇄가 되면 좋겠는데 4장..

알씨 사진 편집입니다 [내부링크]

 알씨 사진 편집입니다 사진 편집 툴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것이 바로 포토샵이지요 . 편집에서는 최고이지만 툴 사용법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

ISO 파일 실행 [내부링크]

설치없이 ISO 파일 실행 하는 방법 입니다 윈도우 8 이상 사용자라면 프로그램 설치 및 다운로드 없이 ISO 파일을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사용자라면 아쉽지만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8 이상이..

한글 글자수 확인 [내부링크]

 한글 글자수 확인 입니다. 한글을 작성할 때 내가 몇글자 정도 작성을 했는지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글에서 작성된 문자수를 알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을 모르시는 분은 글 작성후 네이버에 글..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내부링크]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시간이 지나고 나면 전체적인 컴퓨터 속도도 느려지고 인터넷 속도도 느려집니다.  원인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어서 느려지기도 하고..

페이스북 커버 프로필 사진 사이즈 [내부링크]

 페이스북 커버 프로필 사진 사이즈 페이스북을 하면서 요새 인기 있는 페이스북 중 하나는 바로 재미있는 커버사진과 프로필 사진 입니다. 마치 프로필 사진과 커버사진이 하나의 이미지 처럼 연출하면서 재미있..

폐가구 스티커 신청 입니다 [내부링크]

 대형 폐기물 폐가구 스티커 신청 방법 입니다 대형 폐기물이 있으면 신고를 하고 버려야 하는데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폐가구 혹은 폐기물등을 신청하고 결제를 하고나서 스티커 발급을 받으면 폐기물에 스티커..

뉴질랜드 스토리 게임입니다 [내부링크]

 뉴질랜드 스토리 게임입니다 예전에 많이 했던 뉴질랜드 스토리 오락실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하니 추억도 생각나고 정말 재미있네요 이거 하나 깰려고 동전 몇개를 쌓아 놓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 현상 일어날 때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고나서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하려고 열었는데 열심히 고른 내 이쁜 폰트가 이상하게 글씨체로 뜹니다. 이 문제는 파일을 저장할 때 폰트를 저장 하지..

썰전 실시간 입니다 [내부링크]

 썰전 실시간 보기 입니다 요즘 부쩍 재미있어지는 프로가 바로 썰전입니다. 요즘엔 이슈도 많아져서 이야기 거리도 많은데요 집에서 편안하게 보면 좋지만 외부에 계시거나 아직 회사 혹은 집에 TV가 없는 자취..

고클린 광고 제거 [내부링크]

고클린 광고 제거 잘사용해오던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인터넷창을 띄우는데 광고창이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평소보다는 한참 뒤어 실행이 되고 버번이는 현상되 생기지요. 특히 인터넷을 하다가 갑..

사진용량 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사진용량 줄이기 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거나 혹은 찍은 사진들은 기본적으로 파일 용량이 큽니다. 그렇다고 이미지 사이즈를 무터대로 줄이다가는 이미지가 깨지기 쉽죠 이미지를 줄이는 여러 툴들이..

엑셀 용량 줄이기 입니다 [내부링크]

 엑셀 용량 줄이기 입니다 엑셀을 사용하고 있으면 공유를 해서 여러 사람이 작업을 합니다. 그러다보면 파일 용량이 점점 커집니다. 엑셀에 통계도 추가되고 이미지도 추가되어 용량은 더욱 커지기만 합니다. 메..

캐드파일 PDF 변환 [내부링크]

캐드파일 PDF 변환 (DWG to PDF) 건축이나 기계 설계 혹은 다른 설계를 진행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오토캐드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이듯이 당연하듯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액티브X설치 안될때 입니다 [내부링크]

 액티브X설치 안될때 입니다 인터넷에서 온라인 팩스 혹은 홈택스 등에서 서류를 인쇄할때 액티브X를 설치하라고 나오는 데요. 설치하려고 클릭해도 보안을 위해 사용자의 컴퓨터로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는것..

psd 뷰어 다운 [내부링크]

psd 뷰어 다운 포토샵파일을 급하게 봐야 하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파일을 볼수 있는 뷰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하구요 psd 는 기본이고 마스크 파일인 pspmsk ,pspimage 등의 파일도..

웹툰 사이트 모음 입니다 [내부링크]

웹툰 사이트 모음 입니다 출퇴근길이나 혹은 등교시 또는 누구와 약속이 있는데 시간이 남을 때 보는것이 바로 웹툰입니다. 이것만큼 시간이 잘가는 것은 없지요 하지만 전 요즘 힐링을 하려 웹툰을 봅니다. 과격..

운전 면허 필기 기출문제 입니다 [내부링크]

운전면허시험 필기 기출문제 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려면 운전 면허증이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첫 코스로는 필기시험에 합격을 해야겠지요 그래야 교통신호나 고속도로와 일반도록의 제한속도등을 알수 있고..

윈도우 10 언어팩 설치 입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10 언어팩 설치 입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사용하던 도중 영어판이 정확성은 있지만 불편한점도 있더군요 그렇다고 다시 한글버전으로 설치하는것은 힘들고 그래서 한글 언어팩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포토샵 정품 가격입니다 [내부링크]

포토샵 정품 가격과 싸게 구입하기 입니다. 이미지 편집이나 홈페이지 디자인을 할 때 필수인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샵입니다. 이 포토샵을 사용하려면 정품 라이선스가 있어야 되는데요 구입하려고  하거나 회사..

인터넷 비밀번호 저장 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비밀번호 저장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여러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하지만 한두군데도 아니고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 비밀번호를 저장옵션을 설정해서 자동..

건강보험평가원 연봉 확인 [내부링크]

건강보험평가원 연봉 확인 건강보헝평가원에 관련된 업무를 하시는 분에게는 정규직 혹인 비정규직 그리고 신입사원이 연봉이 얼마인지 필요하신 분이 계십니다. 공기업이기 때문에 연봉금액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똥 잘나오는 자세 입니다 [내부링크]

똥 잘나오는 자세 입니다 성인이 되고나서 어느순간 찾아온 변비 . 몸이 잠시 않좋은거라 생각했지만 변비와 함께 한지가 오래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장실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데요 금방 해결 될것..

국민은행 영업시간입니다 [내부링크]

국민은행 영업시간입니다 은행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이 바로 국민은행입니다.  국민은행을 방문할때 3시가 좀 넘으면 몇시까지 영없을 하는지 몰라서 애매할때가 있습니다. 영업시간 안내와 그외 창구..

컴퓨터 비트 확인 입니다 [내부링크]

컴퓨터 비트 확인 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할 경우 시스템 설정에 맞추어서 설치 혹은 몇비트인지 확인하시고 설치하세요 등의 메시지지를 흔히 볼수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32비트와..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내부링크]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윈도우 작업표시줄이 없어지는 현상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보통 작업표시줄에 숨김처리를 해서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윈도우 오류로 인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원인은..

PDF 엑셀 변환 방법 입니다 [내부링크]

PDF 엑셀 변환 방법 입니다 작업을 하고나서 문서 배포를 할 때 PDF 파일로 변경해서 배포를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수정할 필요가 있거나 참고를 해야 할 경우 원본이 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bmp jpg로 변환하기 입니다 [내부링크]

bmp jpg로 변환하기 입니다 이미지 변환을 하려면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미지 변환을 합니다. 확장자로만  bmp -> jpg 로 변경한다고 해서 되는것은 아닙니다. bmp 는 비트맵 파일이고 jpg는 이미지 압축..

컴퓨터 화면 해상도 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해상도 보기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해상도 혹은 노트북의 해상도가 뭔지 알아볼 때가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 알아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현재 해상도 보다 높이거나 혹은 낮추거..

PPT 사진 자르기 입니다 [내부링크]

PPT 사진 자르기 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문서를 만들 때 이미지 삽입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필요없는 부분은 잘라서 사용하고 싶은데 포토샵은 모르겠고 간단하게 하고 싶은데 막상 어떻게 할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골드웨이브 한글판 입니다 [내부링크]

골드웨이브 한글판 입니다 음악편집을 하면 빼놓을수 없는 프로그램중의 하나가 바로 골든 웨이브 입니다. 무료 버전 부터 프리버전은 유료버전등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본 기능만 사용하려고하면 무료 버전도..

목이 부었을 때 단순 목감기? 아이스 크림은? [내부링크]

목이 부었을 때 단순 목감기? 아이스 크림은? 목이 아프고 붓고 목에 뭔가 걸리는 이질감을 느낄 때 우리는 목감기가 걸렸다고 판단합니다. 거기다 가벼운 기침까지 동반하면 더욱 확실을 하고 약국에 가서 목감기..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입니다 [내부링크]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입니다 회사에 면접을 보거나 아님 어떤 제품을 구매할 때 혹은 어떤 회사의 정보를 알아볼 때 현재 운영이 되고 있는 회사인지를 알아보려면 사업자 번호로 조회를 하면 됩니다. 피해를 입지..

윈도우 8,10 암호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 8,10 컴퓨터 암호 설정 윈도우 7 일때는 암호를 변경하면  제어판에서 간단하게 변경했었는데 윈도우 8 이상부터는 암호 변경하는 방법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다소 귀찮더라도 암호 설정을 해서 사용하는..

좀비 PC 확인 [내부링크]

좀비 PC 확인 내 컴퓨터가 어느순간 느려지고 이상한 사이트가 뜨고 프로그램 실행도 느려지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 같긴한데 이상하게 느려지는 현상이 있는것이지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한자키없이 특수문자표 사용 [내부링크]

한자키없이 특수문자표 사용 문서 잡업을 하다보면 특수문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키보드에 있는 특수문자라면 문제가 없지만 수학기호나 다른 선단위 문자  ½ 등의 문자를 사용하려면 키보드의 한글..

간단한 usb 바이러스 치료 [내부링크]

간단한 usb 바이러스 치료 usb를 잘 사용하다가 어느순간 기존에 내 소중한 데이터 들이 삭제되고 바로가기 폴더만 잔뜩 있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바로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기존 파일은 없어진것이..

방금 그곡 노래제목 확인 [내부링크]

방금 그곡 노래제목 확인 tv를 시청하던 중에 혹은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좋은 노래를 듣고 다시 듣고 싶은데 노래 제목을 모르니 다시 들을 수가 없더군요 하지만 다음 서비스에서 tv , 라..

손손 손오공 오락실 게임 다운 [내부링크]

손손 손오공 오락실 게임 다운 예전 오락실에 유행했던 손오공 게임을 아십니까 게임 이름은 손손이지만 옛날에는 손손보다는 손오공 게임이라는 것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회원 가입도 필요없고 설치도..

컴퓨터가 안꺼져요 해결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안꺼져요 해결방법 작업을 마치고 퇴근을 해야 겠는데 컴퓨터가 꺼지지 않는다면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렇다고 강제로 컴퓨터를 종료한다면 더 큰일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완전 정복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내부링크]

완전 정복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이제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 옵니다. 하지만 차례상을 차리는 방법은 정말 알기 힘든것 같습니다. 매번 어르신들 말씀이 다르고 작년하고 기준이 또 다르더라구요 ^^ 기본..

간단하게 컴퓨터 맥주소 확인 [내부링크]

간단하게 컴퓨터 맥주소 확인 컴퓨터에 고유한 주소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뎁터 별로 고유한 값인데요 이 값은 고유해서 변경되지 않습니다.  유선 무선을 동시에 사용하고 계시면 2개의 맥주소를 사용하고 있..

한성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내부링크]

한성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한때 유명세를 펼쳤던 한성 노트북 요즘엔 해외 노트북에 밀려 조금 주춤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가격대비 효울이 좋기 때문에 아직은 매니층에서 인기가 있는 노트북이입니다...

초간단 2번클릭으로 자동 스크롤 캡쳐 하기 [내부링크]

초간단 2번클릭으로 스크롤 캡쳐 하기 문서 작업을 하다가 인터넷 화면이나 스크롤이 긴 화면을 캡쳐할 때가 있습니다. 모니터가 크다면야 한번에 캡쳐을 할수있지만 그렇지 않고 노트북이나 일반 모니터라면 스크..

아이피(IP) 주소 변경해서 바꾸기 [내부링크]

아이피(IP) 주소 변경해서 바꾸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아이피를 변경할 때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혹은 테스트를 하기위해서 아이피를 변경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아이피를 변경하는건데요  가정..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및 설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및 설정 파워포인트는 엑셀과 동일하게 암호를 저장하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해서 문서에 대한 보안을 강화시키는 목적이지요  오피스 문서에 암호 설정하는 부분은 거의 비..

APPCRASH 오류 해결 [내부링크]

APPCRASH 오류 해결 APPCRASH 오류가 뜨면 어떤 원인에서 그런건지 정확히 알수 없습니다. 하나하나씩 예상되는 부분을 제거해서 해결하는것이죠 그만큼 이 오류는 여러곳에서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그래고..

폴더나 파일 삭제가 안됨 단번에 해결끝 [내부링크]

폴더나 파일 삭제가 안됨 단번에 해결끝 컴퓨터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파일 삭제가 안되는 녀석이 있습니다. 아무리 del 키를 눌러도 삭제가 안되는 파일이 있습니다. 바로 시스템에서 잡고 있거나 어디선가 사용..

컴퓨터로 실시간 tv 무료 보기 입니다 [내부링크]

컴퓨터로 실시간 tv 무료 보기 입니다 집에서 쉬고 계실 때 tv를 보면서 쉬고 있으면 참 좋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나 또는 집에서 tv가 없을 때 한일전 축구나, wbc 같은 야구 또는 올림픽 결승전등을 할 때는..

한글이안쳐져요 입력이 안될 때 해결법입니다 [내부링크]

 한글이안쳐져요 입력이 안될 때 해결법입니다 컴퓨터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에 갑자기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멀쩡히 잘 사용하던건데 말이죠 이 문제는 윈도우 시스템에서 한글을 관..

파워포인트 서식과 테마 포함 ppt 합치기 입니다.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서식 유지 ppt 합치기 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작업이 크다보면 서로 나눠서 하고 그리고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최종 파일로 만들어 작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합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복사..

J2J 변조와 압축풀기 프로그램 입니다. [내부링크]

J2J 변조와 압축풀기 프로그램 입니다. 파일들을 파일 압축을 하고 보안이 필요해서 다시 J2J 로 파일 변형 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사이트나 p2p 사이트에서 많이 보는 파일 확장자 인데요 보안상의 이..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막 삽입 넣기 [내부링크]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막 넣기 동영상 인코딩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다음팟인코더 입니다.  인코딩하는 프로그램중엔 나름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자막 삽입 기능도..

그림판으로 사진 이미지 좌우반전 및 회전 하기 [내부링크]

 그림판으로 사진 이미지 좌우반전 및 회전 하기 신나게 사진을 찍고나서 보려고 하면 좌우 반전이 필요한다던지 또는 90도 회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회전인 경우 카메라를 세로로 찍을 때 많이 생기..

텍스트를 음성으로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사이트(text to speech) - 네오스피치 [내부링크]

텍스트를 음성으로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사이트 - 네오스피치 컴퓨터가 글을 읽어 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저도 가끔은 이용하는데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도 이런 프..

컴퓨터 PC 사양 확인 하기 - Speccy [내부링크]

 컴퓨터 PC 사양 확인 하기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게임을 할때 또는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최소 사양을  가이드 해주고는 합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어떤정도는 대략 알지만 자세..

PDF 나눠서 분할 인쇄 여러장 인쇄 하기 [내부링크]

 PDF 나눠서 분할 인쇄 여러장 인쇄 하기 PPT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후 읽기 전용으로 배포할 때 보통 PDF 파일로 변환해서 배포를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pdf 파일도 ppt로 변환이 가능하더군요 그런 서비..

윈도우 7 ,8.1, 10 순정정품 ISO파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 7 ,8.1, 10 순정 ISO파일 다운로드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막상 설치 파일인 ISO 파일을 구하기 쉽지 않지요? 파일을 다운받으면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되거나 해적파일이 올라가 있기도 합니다...

설치없이 간단하게 파일 폴더명 한번에 변경하기 [내부링크]

설치없이 간단하게 파일 폴더명 한번에 변경하기 작업을 하다가 보면 여러 파일이 있는데 어쩔수 없이 파일명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파일이 몇개 안되면 탐색기에서 F2키를 눌러 하나씩 변경하겠지만..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 멈춤 렉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 멈춤 렉현상 해결방법 크롬에서 유트브 동영상을 보고 있다가 화면이 끊긴다던지 화면이 멈추어 버리는 렉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와 대박 모니터 픽셀 불량화소 고침 [내부링크]

 와 대박 모니터 픽셀 불량화소 고침 알파스캔 모니터를 큰맘먹고 구매를 해서 사용하다 보니 어느새 흰점하나가 보이더군요 왜이러지..하면서 살짝 문질로 보았지만 아무소용 없었습니다. 바로 불량화소라는 것..

맥북에서 부트캠프(boot camp)로 윈도우 설치 [내부링크]

 맥북에서 부트캠프(boot camp)로 윈도우 설치 맥을 이용하다보면 은행거래나 공공기관 출력시 윈도우로 사용해야 되는일이 생깁니다. 보통은 가상컴퓨터를 이용해서 사용하거나 부트 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시지 나왔을 때 해결 하기 [내부링크]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시지 나왔을 때 해결 하기 인터넷 카페 기쁨마음으로 한참 글을 작성하고 저장 하려고 하니 갑자기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라고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특정..

작고 이쁜 무료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 [내부링크]

작고 이쁜 무료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간에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들이 사용자 몰래 실행되고 리소스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아마 몇개월동안 한번도 사용한적도 없고 이런것도..

초간단 임시폴더 파일삭제 프로그램 [내부링크]

 초간단 임시파일삭제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고 실행이 늦게 되는 때가 있는데요. 컴퓨터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는 임시파일을 삭제 하고는 합니다.  임시 파일을 삭제하려면 인터..

윈도우 7,8 숨겨진 파일 보기 숨기기 [내부링크]

 윈도우 숨겨진 파일 보기 숨기기 윈도우의 폴더 및 파일 숨기기 기능을 아십니까?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pc에는 굳이 그럴필요는 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사용한다면 어떤 분은 폴더를 숨겨서 그안에 소중한 파일..

USB 비빌번호 패스워드 걸기 설정 [내부링크]

 USB 비빌번호 패스워드 걸기 설정 USB 를 많이 사용하면서 여러사람에게 빌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 개인정보가 있을 땐 정말 빌려주기도 난감하지요 그나마 빌려준것은 다행인데 분실이라도 했을 경우엔..

초간단 컴퓨터 PC 이름 변경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PC 이름 변경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변경 하고 싶다던지 혹은 네트워크로 연경된 회사 컴퓨터에 사용자가 변경되어 이름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옥션 지마켓등 온라인 마켓에서 결제 안될 때 [내부링크]

옥션 지마켓등 온라인 마켓에서 결제 안될 때 인터넷 쇼핑을 하실 때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사이트중 옥션, 지마켓 등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들도 있구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서 열심히 결제 정보..

카카오톡 푸쉬알림도 없고 알림오지 않을 때 [내부링크]

 카카오톡 푸쉬알림도 없고 알림오지 않을 때 얼마전 친구가 카톡을 보냈는데 왜 확인하지 않느나며 전화가 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카톡이 와있더라구요  전 분명히 "까톡" 소리내는 알림을 못들었거든요 혹시나..

너무 이쁜 손편지지 인쇄 한번에 다운 [내부링크]

 너무 이쁜 손편지지 인쇄 한번에 다운 예전에는 직접 편지를 손으로 써서 정성스럽게 마음을 전달하고는 했는데 요즘은 인터넷과 스마트 폰이 발달하면서 손편지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한때 편지지를 고르고 연..

인터넷 끊김 현상 처리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끊김 현상 처리 방법 신나게 웹서핑을 하려고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하려고 하는데 한 10초가 하얀화면이 보이다가 10초뒤에 네이버가 뜨는 겁니다. 처음엔 부팅이 느려서 그려려니 했지만 이젠 pc가..

간단한 컴퓨터 예약 종료 하는법 그리고 취소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예약 종료 그리고 취소하기 컴퓨터를 하면서 인터넷 사이트에서 영화 동영상을 다운받거나  아님 P2P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기도 하죠 또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설치 할 때 일반적으로 잠들기 전에 실행..

장애등급별 혜택 받으셔야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장애혜택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몸이 조금 불편해서 장애 등급 판정을 받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장앤 그분들이 이런 정보를 알지 못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