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uceci의 등록된 링크

 loveucec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표 개체 보호 해제하기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표 개체 보호 해제하기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글이나 그림 또는 표를 삽입해서 문서를 작업하고 나면 한글에서 지원하는 개체 보호 기능 사용하여 문서의 서식 등을 고정 할 수 있습니..

윈도우 10 탐색기 숫자 정렬 방식 기준 정렬 규칙 변경 [내부링크]

윈도우 10 탐색기 숫자 정렬 방식 기준 정렬 규칙 변경 탐색기에서 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파일명이 정리되면 파일명 중 숫자가 묶음으로 기준으로 해서 정렬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정렬 방식은 윈도우 7이후..

윈도우10 기본 프록시 설정 끄기로 인터넷 속도 증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기본 프록시 설정 끄기로 인터넷 속도 증가하기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으로 빌트인 되어있는 인터넷 플로러로 인터넷을 하는데요 오래된 OS 시절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해 프록시 서비(Proxy..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홈 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 추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 홈 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 추가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가기 추가하려는 사이트에 접속 후 주소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바..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내부링크]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인터넷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려고 하는데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설지나 실행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

엑셀 이름관리자 사용방법과 이름 정의 오류연결 삭제 하기 [내부링크]

엑셀 이름관리자 사용방법과 이름 정의 오류연결 삭제 하기 엑셀 문서 작업 시 이름 관리자를 사용해서 그룹을 관리하고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작업 시 필요한 기능이지만 이름 항목이 많아지면 관리를..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카페 앱, 브라우저로 하기 [내부링크]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카페 앱, 브라우저로 하기 온라인으로 목적이 맞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곳으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합니다. 필요한 정보나 공유하고 싶은 소식이 있어 검색해서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페북 동영상 업로드와 사이즈(용량)와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페북 동영상 업로드와 사이즈(용량)와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때 문자로 작성해서 올리기도 하고 동영상 촬영해서 글을 올리기도 합니다. 동영상 파일을 직접 올리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공..

미뮤(MEMU)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소개 [내부링크]

미뮤(MEMU)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소개 미뮤 앱 플레이어는 컴퓨터에 가상 프로그램 설치해서 핸드폰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나 다른 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핸드폰으로 게임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내부링크]

엑셀 여러개 시트에서 톱합 기능으로 합계 구하기 데이터를 정리하고 산출 시 엑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입력된 데이터가 많다 보면 여러 시트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분리하여 작업합니다. 시트 별로 나뉘..

CyberLink PowerDirector 무료 파워 디렉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CyberLink PowerDirector 무료 파워 디렉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파워디렉터 (Power Director)는 편집기 중에 꽤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 기타 프로그램보다 가격에서 저렴하기 때문입니..

엑셀 시트보호 및 해제와 보호된시트에 이미지, 하이퍼링크 삽입 하기 [내부링크]

엑셀 시트보호 및 해제와 보호된시트에 이미지, 하이퍼링크 삽입 하기 엑셀 작업 중 시트 보호를 통해 필요한 부분을 시트 보호를 통해서 수식이나 값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하이퍼 링크나 온라인 그림,..

유튜브 동영상 화면 깨짐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화면 깨짐 해결 방법 인터넷에는 재미있는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동영상 사이트 하면 유튜브 사이트가 있지요 유튜브에서 시청 중 화면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저사양 컴퓨터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계정 삭제 방법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계정 삭제 방법 안드로이드기반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접속 시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어야 하..

네이버 웨일 새탭에 원하는 페이지 주소로 이동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새탭에 원하는 페이지 주소로 이동하기 요즘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함께 네이버에서 출시된 네이버 브라우저인 웽일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국내 사용자를 위한 화면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익숙해진..

윈도우 10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그림판, 제어판 추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그림판, 제어판 추가하기 바탕화면이나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추가된 메뉴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전에 탐색기에 보내기를 원하는 대로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윈도우 마우스 우클릭 시 폴더 및 바로 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 마우스 우클릭 시 폴더 및 바로 가기 만들기 윈도우 폴더 이동 시 보통 탐색기를 실행해서 사용하는데요.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기능에 따라 마우스 우클릭 하면 메뉴에 추가되어 편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엑셀 배열 수식 정의와 SUMPRODUCT 함수로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엑셀 배열 수식 정의와 SUMPRODUCT 함수로 쉽게 사용하기 이번 엑셀 강좌 내용은 배열 수식을 알아볼 겁니다. 엑셀에서 통계 작업을 할 때 여러 가지 값을 셀마다 합계를 낼 수 있지만 배열 수식을 통해서 한 번에..

엑셀 DGET 함수로 조건에 만족하는 값 찾기 방법 [내부링크]

엑셀 DGET 함수로 조건에 만족하는 값 찾기 방법 이번 엑셀 강좌는 DGET함수 입니다. 이 함수는 준비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조건에 만족하는 값을 찾는 함수입니다. 다만 조건에 만족하는 하나의 값만 찾는..

페이스북 친구 끊기 방법과 친구에게 알림 여부 [내부링크]

페이스북 친구 끊기 방법과 친구에게 알림 여부 친구들의 소식을 볼 때 친구 페북에 들어가 보거나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등 여러 가지로 SNS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처음 페이북을 사용할 때 친구 수를 늘리기..

엑셀 DMAX, DMIN 함수로 조건에 만족하는 최댓값, 최솟값 구하기 [내부링크]

엑셀 DMAX, DMIN 함수로 조건에 만족하는 최댓값, 최솟값 구하기 엑셀 강좌 중 이번에 알아볼 함수는 DMAX, DMIN 함수입니다. 준비된 데이터베이스에서 최댓값 최솟값을 구하는 함수인데요. 보통 최대값 최솟값 함..

줌(zoom) 소리가 안 들려요 모바일에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줌(zoom) 소리가 안 들려요 모바일에서 해결 방법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이 늘어나거나 학생들은 등교를 하지 못하고 비대면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화상회의나 온라인 수업 진..

모바일 핸드폰에서 동영상 소리 없애기 제거 [내부링크]

모바일 핸드폰에서 동영상 소리 없애기 제거 요즘 카메라 대신 핸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데요.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 시 소리가 함께 녹화됩니다. 필요에 따라 소리 제거를 하고 동영상만 사..

엑셀 맞춤법 검사 오타 확인 및 고유명사 방법 [내부링크]

엑셀 맞춤법 검사 오타 확인 및 고유명사 방법 일반적인 문서 편집기 프로그램은 맞춤법이 틀린 오타가 입력되면 빨간 줄이 그어져서 잘못 입력했다고 인식할 수 있지만, 엑셀은 바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

마이크로소프트. NET Framework 4.8 다운로드 온/오프라인 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NET Framework 4.8 다운로드 온/오프라인 버전 다운로드 게임이나 프로그램 개설 시 시 MS 플랫폼 기반으로 한다면 닷넷 프레임워크를 설치해야 합니다. 개발자분들에게는 필수인 프로그램인데요...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정 [내부링크]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정 요즘 비대면으로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직장인뿐만 아니라 학생도 화상 수업으로 진행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작업..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기 인터넷을 할 때 브라우저를 통해서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하고 동영상을 보거나 글을 남기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합니다. 요즘 네이버에서 출시한 웨일 브라우저가 가볍고 속..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맞춤법 검사, 사전등록으로 없애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빨간줄 맞춤법 검사, 사전등록으로 없애기 파워포인트에 문서를 작성하고 나면 글자 아래 빨간 줄이 그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에 있는 맞춤법 검사 기능으로 글자에 문제가 있으..

알 pdf 용량 줄이기 간단한 방법 소개 [내부링크]

알 pdf 용량 줄이기 간단한 방법 소개 PDF 파일을 다른 파일로 변환하거나 편집을 해야 할 때 알 PDF를 많이 사용합니다. 개인에게는 무료인 데다가 일반 웹사이트에서 사이즈나 횟수 등에 제한이 있지만 알 PDF는..

윈도우 고전 게임 0xc0000022 오류 발생 시 해결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고전 게임 0xc0000022 오류 발생 시 해결 하기 요즘 많은 분들이 윈도우 10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즐기던 고전 게임을 하려 하는데 0xc0000022 오류가 발생 돼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

MSWINSCK.OCX 339 런타임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MSWINSCK.OCX 339 런타임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려 하는데 MSWINSCK.OCX 파일이 존재하지 않아 프로그램을 시작 및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고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오류는 바..

윈도우 로컬 그룹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로컬 그룹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하기 윈도우 설정 시 비밀번호를 복잡하게 하거나 암호 기간설정 등 다양하게 윈도우 정책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로컬그룹 정책 편집기입니다. 윈도우 PRO..

네이버 북마크 ,KEEP기능과 자주가는 사이트 사용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북마크 ,KEEP기능과 자주가는 사이트 사용 방법 인터넷을 하다가 자주 들어가야 할 사이트에 즐겨찾기를 해서 등록하는데요 모바일에서 특별한 브라우저에 북마크 기능이 있지 않은 한 저장이 안 되거나 저..

엑셀 표 복사 한글 붙여넣기 방법 [내부링크]

엑셀 표 복사 한글 붙여넣기 방법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 후 셀 테두리를 그어서 표 형식으로 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작업한 표 형식의 데이터를 한글 프로그램에서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하기 소개 [내부링크]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하기 소개 지인들과 소식을 주고받을 때 SNS를 이용합니다. 일반적인 SNS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별도로 되어 있어 단말기에 구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공..

오라클(ORACLE) INSERT 방법과 TABLE로 복사하기 [내부링크]

오라클(ORACLE) INSERT 방법과 TABLE로 복사하기 오라클에서 쿼리를 한다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INSERT, UPDATE, DELETE 문 입니다. 그중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 테이블에 데이터가 있어야 하는데요. 바로 I..

프린터 스크린 PrtScn 안될 때 처리 방법 [내부링크]

프린터 스크린 PrtScn 안될 때 처리 방법 브라우저로 필요한 자료정보나 프로그램 화면을 저장할 때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눌러서 스크린샷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그림판이나 편집 프로그램에서 Ctrl + V 키를 눌러..

페이스북 페북 이메일 계정 변경하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이메일 계정 변경하기 페이스북을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 시 이메일 계정을 입력 해야 하는데요. 가입했던 이메일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새로운 이메일로 변경하고자 할 때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습..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Edge)가 실행됩니다. 예전보다는 많은 기능이 추가되고 보완되면서 사용하기 편리해졌는데요 엣지를 실행하게 되..

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카스 계정 탈퇴 방법 PC 포함 [내부링크]

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카스 계정 탈퇴 방법 PC 포함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많이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는데요. 바쁜 일정으로 더는 카카오스토리를 관리하지 못할 경..

원스토어 설치, one store 다운로드 하기, 차단 시 설치 방법 [내부링크]

원스토어 설치, one store 다운로드 하기, 차단 시 설치 방법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받으려고 하면 구글 스토어서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국내에서도 ONE Store가 있습니다. 구글에 없는 것이 ONE Store에 있..

쿠앱 다운로드, qooapp 설치 방법 소개 [내부링크]

쿠앱 다운로드, qooapp 설치 방법 소개 쿠앱(QOOAPP)은 코믹 및 게임 애니메게임 등의 콘텐츠들을 사용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전문적인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계신 분은 게임이나 필요한..

한글 조직도, 조직구성도 그리기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한글 조직도, 조직구성도 그리기 만들기 방법 직장이나 그룹에서 일하게 되면 소속된 파트가 생깁니다. 여러명이 함께 일하는 조지에서는 담당업무가 별도로 배정되어 있고 비교적 큰 규모의 그룹에서는 조직을 관..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마스터 사용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마스터 사용방법 파워포인트는 여러 장의 슬라이드를 생성해서 문서 작업을 하는데요. 슬라이드마다 반복적으로 들어가는 로그 같은 이미지 등은 페이지마다 삽입한다면 수정할 때 모든..

msi 애프터버너 afterburner 사용 및 프레임 설정 방법 [내부링크]

msi 애프터버너 afterburner 사용 및 프레임 설정 방법 게임을 할 때 현재 게임 프레임이나 온도 등 정보를 보시는 분이 많은데요. 애프터 버너를 사용하면 cpu클럭이나 온도, 게임 프레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

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vpn 프로그램 SoftEther VPN Client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VPN은 외부에서 내부망을 접속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다른 사용은 IP를 변경하여 다른 나라나 다른 지역에서 접속하는 것으로 변경해서..

스네그잇 snagit 화면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스네그잇 snagit 화면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작업을 하기 위해 화면 스샷을 캡처 하거나 동영상 캡처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스내그잇(snagit)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모니터 전체를 캡처하..

엑셀 시간 함수 TIME으로 시, 분, 초를 시간으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엑셀 시간 함수 TIME으로 시, 분, 초를 시간으로 변경하기 엑셀에서 많은 데이터를 입력하고 관리하고 통계를 구하기도 합니다. 셀값에 시, 분 초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으면 시간으로 변경 할 때는 Time이라는 함..

카카오톡 카톡 연락처 동기화, 친구 추가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카톡 연락처 동기화, 친구 추가 방법 친구들이나 가족에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편리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단연 카카오톡인데요. 예전엔 SMS를 이용해서 메시지를 보냈지만 이젠 카톡으로 편리하게..

컴퓨터 바이오스(BIOS), 씨모스 진입 안 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바이오스(BIOS), 씨모스 진입 안 될 때 해결 방법 윈도우 설치할 때 부팅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 설치 usb를 연결 후 재 부팅시킨 다음 F2키나 Del을 계속 눌러 바이오스에 진입합니다.  컴퓨터마다 바이..

엑셀 사선 긋기 셀대각선 그어서 제목 입력 하기 [내부링크]

엑셀 사선 긋기 셀대각선 그어서 제목 입력 하기 문자 편집 프로그램에서 글자도 입력하지만, 표를 삽입 후 대각선인 사선을 넣어서 각 행렬에 해당하는 제목을 삽입하는데요. 엑셀에서는 표를 삽입하는 형태가 아..

한컴오피스 한쇼 동영상 만들기 변환, 방법 소개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쇼 동영상 만들기 변환, 방법 소개 오피스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듯이 한컴 오피스 한쇼에서도 슬라이드를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스틸컷이라 생각하시고..

윈도우10 앱에서 마이크, 카메라 액세스 허용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앱에서 마이크, 카메라 액세스 허용 설정 방법 윈도우에서는 인터넷에서 받은 프로그램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마켓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부 앱 중 카메라나 마이크 필요로하..

엑셀(excel) 문자변환 replace 함수 사용 하기 [내부링크]

엑셀(excel) 문자변환 replace 함수 사용 하기 엑셀 프로그램에서 지원되는 함수는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셀 데이터를 입력하고 함수를 이용해서 원하는 다른 결괏값을 얻기도 하는데요 핸드폰 번호나 주민등..

윈도우10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무선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무선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할 때면 모바일 데이터를 계속 사용한다면 많지 않은 데이터량 소모가 많아지는데요. 유선 인터넷이 연결된 노트북이 있으면 노..

파워포인트 PPT 글자에 사진, 이미지 넣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글자에 사진, 이미지 넣기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하는 것은 내가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정리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대충 만든 문서보단 좀 더 가독성이 좋고 보기에도 이..

윈도우10 적녹, 청황 색약, 색맹 사용자 색상필터 셋팅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적녹, 청황 색약, 색맹 사용자 색상필터 셋팅 방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여러 가지 색이 모니터에 표현되는데요. 다양한 색상이지만 색맹이나 색약을 가지고 계신 분은 색상 구분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합치기로 같은 셀 개수 합계 구하기 [내부링크]

엑셀 중복값 합치기로 같은 셀 개수 합계 구하기 엑셀 작업 시 데이터를 입력하게 되고 엑셀 폼에 따라 항목이 중복돼서 입력되기도 합니다. 동일한 제품이 분기별 혹은 월별 등의 수량이 입력되어 있을 때입니다..

어몽어스 한국어로 변경 및 접속 국가지역 선택방법 [내부링크]

어몽어스 한국어로 변경 및 접속 국가지역 선택방법 모바일 게임 중에서 어몽어스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캐릭터가 만화 캐릭터처럼 생겼고 디자인이 조금은 고전적인 느낌이 들지만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

인스타그램 팔로잉, 팔로워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팔로잉, 팔로워 삭제 방법 온라인으로 친구의 소식이나 내 상태 등을 알리고자 할 때 SNS를 많이 이용합니다 인스타에 글을 계속 올리고 사용하다 보면 팔로워나 팔로잉 숫자들이 증가하는데요. 숫자가..

워드 이력서 사진 넣기 표에 맞춰 여백처리 방법 [내부링크]

워드 이력서 사진 넣기 표에 맞춰 여백처리 방법 취업 준비를 하거나 이직 준비를 할 때 이력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력서는 면접관이 처음 나에 대한 판단을 하는 문서이므로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워드로..

엑셀 숫자를 한글, 한자 변환 - NumberString 함수 [내부링크]

엑셀 숫자를 한글, 한자 변환 - NumberString 함수 엑셀에서는 여러 가지 많은 함수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중 숫자를 한글로 변경하는 함수도 있습니다. 바로 numberstring 함수인데요. 숫자를 입력하거나 숫자..

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삭제 방법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 교정부호 넣기, 삭제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 시 작업 특성에 따라 단어에 취소 선을 넣고 올바른 값을 입력해서 잘못된 값이므로 수정된 값이 맞다고 처리해야 하는 경우..

엑셀 목차 만들기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시트 이동 [내부링크]

엑셀 목차 만들기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시트 이동 여러 문서 편집 프로그램은 목차를 첫페이지에 입력해서 작업 진행을 합니다. 워드나 한글 프로그램은 목록 페이지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엑셀에서 문서폼에 따..

랜섬웨어 예방방법 - 윈도우 방화벽 인바운드 SMB 포트 차단 [내부링크]

랜섬웨어 예방방법 - 윈도우 방화벽 인바운드 SMB 포트 차단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바이러스에 걸리기도 하고 악성코드로 인해 컴퓨터가 이상해지기도 합니다. 단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걸린다면 치료를 할..

엑셀 위첨자로 제곱, 제곱근 표시 하기 [내부링크]

엑셀 위첨자로 제곱, 제곱근 표시 하기 엑셀 작업 시 데이터나 글자를 입력하면서 문서 진행을 하는데요.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필요에 따라 거듭제곱 등을 표시할 때가 있습니다. 수학이나 물리기호 등 이 필요..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내부링크]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크롬 브라우저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이고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한컴오피스 한글 눈금자 격자 설정 및 해제하기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 눈금자 격자 설정 및 해제하기 한글 프로그램에서 작업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폼을 만들고 그 폼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눈금자에 나오는 들여쓰기를 얼마나 해..

빙 bing 번역 사용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 기능 [내부링크]

빙 bing 번역 사용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 기능 인터넷을 사용하다 외국어로 되어 있는 사이트인 경우 번역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내용 확인을 하기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확장 프로그램으로 버튼..

윈도우10 다크모드와 테마 적용 자동 시간 설정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다크모드와 테마 적용 자동 시간 설정 하기 유튜브나 크롬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크모드로 전환해서 야간에 눈부심이 없도록 사용하기도 합니다. 윈도우에서도 테마를 다크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인스타그램 스토리 움직이는 글씨 효과 글씨 고정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움직이는 글씨 효과 글씨 고정하기 친구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스토리에 동영상 배경화면에 글자가 동영상에 따라 움직이것을 보는순간 ~~! 나도 적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바로 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복구 오류 해결 하기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 복구 오류 해결 하기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 빌트인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요. 요즘 엣지를 밀고 있고 크롬 브라우저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인터넷..

지메일 gmail 전체 삭제 하기 소개 [내부링크]

지메일 Gmail 전체 삭제 방법 소개 화이트 도메인의 대표적인 주소로 지메일이 있는데요 구글에서 보내는 메일은 스팸을 잘 분류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편리성 있기 때문이지요. 구글 계정을 생성 후 여러 사이..

한컴오피스 한글 하이퍼링크 설정과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 하이퍼링크 설정과 지우는 방법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성 중 특정 단어를 클릭하면 외부 사이트나 한글 내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이를 하이퍼링크라고 하는데요. 웹사이트에 주로..

윈도우 10, 8 제품 키 없이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8 제품 키 없이 확인 하는 방법 윈도우 설치 시 설치과정 또는 윈도우 설치 후 시스템 정보나 도스 명령으로 제품 키를 입력하는데요. 이때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저장됩니다. 입력하고 나서 등록된 제..

페이스북 페북 페이지 이름 정보 수정하는 방법(최신버전)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북 페이지 이름 정보 수정하는 방법(최신버전) 온라인으로 지인들의 소식을 주고받고 내 소식이나 친구의 소식을 확인할 때 페이스북을 사용합니다. 페이스북에는 주제를 정해서 게시할 수 있는 페이지..

모바일 네이버 홈커버 배경화면 변경 및 삭제 하기 [내부링크]

모바일 네이버 홈커버 배경화면 변경 및 삭제 하기 인터넷을 할 때 기본 설정된 브라우저 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네이버 앱을 통해 검색도 하고 네이버 앱의 여러 기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앱이 정말 오..

카카오톡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 친구 생일인 경우 친구에게 기프티콘으로 생일선물을 하기도 하는데요. 얼마 전 저도 생일인지라 스타벅스 음료수 교환권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선물하면 상대방이..

ezc 파일 EasyCrypt 압축 해제 풀기 방법 [내부링크]

ezc 파일 EasyCrypt 압축 해제 풀기 방법 파일마다 어떤 확장자 인지 확장자명을 가지는데요. 실행 파일 시스템 파일 등 여러 가지 파일이 있습니다. 압축파일 중 확장자가 ezc 파일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압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설치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설치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가 설치되고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마켓에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려는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실패되는 경우가 종종..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 방법 윈도우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빌트인 돼서 설치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는데요. 이젠 윈도우 엣지를 새로운 브라우저로 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업그레..

taskhost.exe 종료지연 윈도우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taskhost.exe 종료지연 윈도우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고 윈도우를 종료하려는데 tskhost.exe로 인해 종료가 안되거나 한참 후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종료되지 않고 "task host win..

카카오톡 PC버전 광고 삭제 KakaoTalkAdCloser 로 간단히 제거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광고 삭제 KakaoTalkAdCloser 로 간단히 제거 예전에는 문자를 주고받을 때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해서 보냈는데요. 요즘 카카오톡으로 거의 메시지를 주고받습니다. 스마트폰의 장소에 구애받지..

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 [내부링크]

블로그, 사이트에 깨진 404 데드 링크 찾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용 중 방문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바로 가기 링크를 넣는데요. 포스팅할 때는 정상경로 이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나서 사이..

카카오톡(카톡) PC 버전 잠금모드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카톡) PC 버전 잠금모드 해제 하는 방법 지인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카톡으로 대화를 많이 하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pc 버전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 로딩 시 자동을 실행되..

네이버 메일 수신 거부 차단 및 차단한 메일주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 수신 거부 차단 및 메일주소 확인 방법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는 손편지나 광고 전단지 등을 통해 홍보나 소식을 알렸었는데요. 요즘 개인 연락은 SNS 나 카톡 등을 통해 바로 연락을 주고받습..

엑셀 weekday 함수 사용 방법과 평일/주말 확인하기 [내부링크]

엑셀 weekday 함수 사용 방법과 평일/주말 확인하기 엑셀 문서에서 날짜는 필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기본적인 포맷은 년-월-일 로 사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요일이 필요하기도 하고 해당 날짜가 평일인지 확..

스냅챗(Snapchat) 계정 삭제 탈퇴하기 [내부링크]

스냅쳇(Snapchat) 계정 삭제 회원 탈퇴하기 SNS 에 사진을 올릴 때 셀카 촬영을 해서 많이 올리고 내가 어떻게 지내는지 온라인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는데요. 셀카 사진을 이쁘고 뽀사시하게 만드는 앱으로 스냅..

한컴 오피스 한글파일 안열림 해결 방법 [내부링크]

한컴 오피스 한글파일 안열림 해결 방법 대학교나 관공서에서 많이 사용하는 한글 프로그램은 ms 워드와 대응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예전엔 아래한글 프로그램만 있었는데 한셀, 한 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컴..

카카오톡 멘션 알림 사용 및 끄기 멘션음 변경 [내부링크]

카카오톡 멘션 알림 사용 및 끄기 멘션음 변경 카카오톡 단톡 채팅방에 여러 사람이 메시지를 주고받는데요. 면션기능이라해서 특정 대상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알림이 가는데요. 단톡방에 알림을 꺼놔도 멘션 알..

한컴 오피스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표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컴 오피스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표시 하는 방법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문서를 작성하게 되면 표 삽입을 하고 데이터를 등록하게 됩니다. 삽입된 표는 한글에서 기본 스타일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필요에..

한글파일에 자필 서명 사인 이미지 넣기 방법 [내부링크]

한글파일에 자필 서명 사인 이미지 넣기 방법 한글파일로 된 문서 양식에 서명 항목이 있으면 일반적으로 출력 후 서명을 하고 나서 스캔을 한 뒤 이미지 파일로 보관하는데요. 서명해야 하는 문서가 많은 경우 이..

한컴 오피스 한글 표 셀 테두리 없애기 제거 하기 [내부링크]

한컴 오피스 한글 표 셀 테두리 없애기 제거 하기 한글 믄서에서 표 삽입을 하고 표는 그래도 있는 상태에서 셀 테두리를 없애거나 표 테두리를 없애서 표기능은 그대로 사용하고 테두리를 없애 보기에 깔끔하게..

하드 디스크 배드섹터 치료 프로그램으로 복원 [내부링크]

하드 디스크 배드섹터 치료 프로그램으로 복원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화면 프리징 현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탐색기에서 파일이나 폴더가 인식이 안 되어 윈도우를 재설치해 봤지만 동일한 증상이 생기면 디스크 배드..

USB HDD 로우 레벨 포맷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USB HDD 로우 레벨 포맷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usb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일반 포맷을 하는 것이 무의미 하므로 로우 레벨 포맷을 진행해야 합니다. 오래전 초기 윈도우에서는 윈..

메모 작성 프로그램 shock sticke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메모 작성 프로그램 shock sticker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메모할 일이 있으면 컴퓨터 모니터 한쪽에 포스티지로 붙여서 작업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아직까지 있는데요. 요즘은 보통 메모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