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ko의 등록된 링크

 lovik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이마트 기업분석 1편 (유통업) [내부링크]

이마트는 크게 1. 유통업 2. 호텔 , 리조트업 3. IT 서비스업 4. 식음료업 5. 건설 레저업 6. 해외 사업 이렇게 6가지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이마트 분석 1편에서는 유통업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

SK 하이닉스 인텔낸드 사업 인수인유 [내부링크]

SK 하이닉스 가 인텔의 낸드 사업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SK 하이닉스 D램의 점유율 30.1% 삼성전자 는 43.5% (올 2분기 기준) 확실히 ' 양강 구도' 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낸드플래시 (낸드)..

배달의 민족, 내달 일본 진출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다음달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서비스 이름은 '푸드네코' (고양이) 로 정했다. 국내에서 쿠팡이츠 등 후잘 주자의 거센 도전을 받는 가운데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미국 " 화웨이 , ZET 안쓰면 돈줄께" 개도국에게 달콤한유혹 [내부링크]

미국 정부가 중동 ,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 을 항해 "중국산 통신장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차관 등 금융지원을 하겠다" 고 나섰다. 중국 통신장비 제조사인 화웨이와 ZTE 가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설자리를 빼았..

[ 기업분석 ] 에코프로비엠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 2차전지 기업에 관심이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그중 2차전지 기업중 하나인 < 에코프로비엠 > 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을 알기전..

[ 일상경제 ] 특고 , 프리랜서 " 코로나 지원금 " 12일 부터 접수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특수고용직 종사자와 소상공인 등에 대한 정부 지원금 지급 절차가 5일 재개됩니다. 중학생 학부모와 법인택시 기사에 대한 지원금 지급철차도 시작되는데요...

[기업분석] E1 의 사업보고서를 통한 LPG의 특성 및 성장성 [내부링크]

E1 LPG 는 약칭으로 액화석유 가스 라고 합니다. LPG는 상온/상압에서는 기체 상태이나 이것을 가압 또는 냉각시켜서 쉽게 액화 할수 있어 다른연료와 비교할때 저장과 수송이 용이 하고 열효율이 높은 청정연료..

[ 주식투자 ] 3편 유동성 비율 이란? [내부링크]

유동성 비율 이란? 유동성 비율은 기업의 유동성, 즉 단기부채에 대한 지급능력 을 말한다. 파업 등에 의한 기업활동의 중지 ,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영업손실의 발생 또는  원재료 가격급등과 같은 어려운 환..

[ 칼럼 ] 물가는 절대 내려가지 않는다. [내부링크]

물가는 왜 오르기만 할까? 자본주의 에 대해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물가는 내릴수도 있고 올라갈수도 있다는 즉 물가는 "유동적" 이다 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자본주의 현실에서는 절대로 물가가 내려갈..

[주식투자] 2편 산업평균 비율은 어떻게 찾아야할까? [내부링크]

기업 재무제표의 수평적 분석과 수직적 분석은 DART < 전자 공시 시스템 > 이라는 사이트 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http://dart.fss.or.kr/ 기업명을 입력하고 분기별 , 반기별 , 말일결산은 사업보고서를..

[ 투자용어 ] ODM 과 OEM 의 차이점 [내부링크]

사업보고서를 읽어보면 "우리는 화장품 OMD 사업 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는 "우리는 자체 공장없이 OEM 방식으로 제품을 조달 받고 있습니다 " ODM 과 OEM 은 크게 말하면 생상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그렇다면..

[ 기업분석 ] 에코마케팅 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에코마케팅> 의 사업보고서를 읽고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코마케팅의 관심을 가졌던건 신문의 기사를 읽었을때 입니다. - 매출이 1800억원 에 달할것으로 전망 - 영업 이익률은 67%..

[ 주식투자 ] 5편 ROA 와 ROE 를 통한 <삼성전자 , LG전자> 평가 [내부링크]

ROA 와 ROE를 통해서 우리나라 대표기업중 하나인 삼성전자 와 LG전자를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ROA 와 ROE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 4편 ROA 와 ROE 는 무엇인가? ] 를 참고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ROA 와 ROE..

[ 주식투자 ] 4편 ROA 와 ROE 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총자산이익률 ( Return on toaal Assets ) ROA 당기순이익을 평균자산 총계로 나누어 산출합니다. 이는 총자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하였는가를 나타내는 수익성 비율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 기업분석 ] 포스코 3분기 흑자 전망에도 철강시작 " 아직불안 " [내부링크]

포스코가 지난 2분기 사상 첫 영업적자 를 냈습니다. 하지만 3분기 바로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코로나 19 ) 감염증 으로 급감했던 철강 수요가 중국을 중심으로 살아난..

[주식투자]1편 재무제표 분석의 의미와 목적 [내부링크]

만약 우리가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로서 신입사원 을 채용을 해야 한다고 가정해보자 , 그러면 면접과정 에서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 그 사람의 얼굴을 대하고   살아온 발자취 현재의 신체건강 상..

[투자공부] LG화학 물적분할 [내부링크]

지난 16일 LG화학은 배터리 사업을 물적분할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사실에 분노한 개인투자자들은 청화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LG화학 물적분할로 인한 개인투자자의 피해를 막아달라는 청..

[ 서평 ] 파이어족이 온다 ,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이 책을 접하게 된 배경은 친형 집에 놀러 갔을 때입니다. 우연히 형수님께서 구매하신 서적을 보고 심심하던 참에 남는 시간에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빌려 읽어 보았다. 처음에 "파이어족" 이란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