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dada의 등록된 링크

 lovingdad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유형에 따른 소비행동 통제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자기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글에서 소비와 심리의 관계를 살짝 보여드렸는데요. 나의 감정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생각을 관리하면 행동을 통제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상담심리학 전공..

[BOOK} 켄 피셔의 주식 투자 이기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새벽4시에 일어나서 미국 주식 종가를 확인했습니다. 갖고 있는 미국 주식이 있어서 전날 저녁 10시 40분에 매도 주문을 걸어놓고 잠들었는데, 제 무의식 중에 정말 주식에 대한 강렬한 끌림이 있나봅니다...

코로나 바이오 주식수익률20%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가 닥친 이후로 사들인 주식 수익률 20%낸 이야기를 하면서 최근 코스닥 시장의 오름세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은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셀프 자산관리: 절약 가계부 정리 [내부링크]

저의 가계부 사용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늘 월초에는 해당 월 예산을 짭니다. 월말이 되면 월말 계산을 하면서 예산에 맞게끔 한 달동안 소비를 했는지 확인하고 투자는 어떻게 했고 수익률은 어땠는지를....

2편: WTI 원유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번에 1편:WTI 원유 투자 해요 마요? 에서 개인투자자들에게 WTI 원유 선물 ETF ETN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적었죠. 왠지 많은 분들이 유가 상승에 아쉬워할 것 같고, 또 투자자 전문가들의 의견도 참고 정도일..

1편: WTI 원유 투자 해요 마요? [내부링크]

무역전쟁부터 시작해서 전염병 전쟁이 오더니 석유전쟁까지 겹쳐서 전 세계가 총체적 난국이네요. 오늘은 석유 전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미국이 석유 감산 협상이 깨지면서..

[1편] 테슬라! 기업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테슬라 주식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정말 많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테슬라 주식으로 정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완성하지 않고 예약해 놓았는데 일이 많아지는 바람에 신경쓰지 못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새롭게 뜨고 있는 업황: 의료시스템과 재택근무 [내부링크]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크고 많이 저렴해진 주식도 많죠. 어느 종목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굉장히 관심이 많아요. 가치주냐 성장주냐 뭐 이런 관점을 가지고 궁금해하는데요. 요즘은 가치주랑 성장주의 구분이..

금융 공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지난 번에 제가 주식 초보 분들에게 알려드리겠다고 했던 이야기. 오늘은 그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모르시는 분들!! 요 아래 클릭하셔서 한번 살펴보고 오세요 https://lovingdada.tistory.com/..

빌 그로스의 <채권투자란 무엇인가>를 읽고. [내부링크]

빌 그로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권투자자입니다. 미국에서 그의 자산은 미국을 쥐락펴락할 정도로 많은데요, 저는 빌 그로스를 다큐멘터리 <돈의 힘>에서 보았고, 그가 저술한 책을 읽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더랬..

미국 코로나 감염자20만명, 옛 풍요 속 즐거움, 그 진실은? [내부링크]

오늘 아는 지인 분과 통화를 했는데...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평소 주식을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어서 물어보더라구요. 공무원인데, 근무 동료 분들이 죄다..삼전을 사야하노라며 그 얘기만 한다고 합니다..

성공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워런 버핏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렌버핏에 대한 영상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3&v=kWY9mNMz4iI&feature=emb_logo 우리는 성공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지만, 사실 놓치는 것..

부자되기 습관, 존리 대표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점점.. 반토막 난 주식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머리가 아플 지경인데, 저 멀리서 셀트리온의 주가 상승 소식이 들려오니 속이 더 상하시죠? 아 . 셀트리온을 사는 건데, 이걸 왜 샀을까!? 라면서 더..

주식 모의투자 [내부링크]

이번에 모의투자를 다시 해보았습니다. 또 뉴스에서 공매도 이야기도 많이 다루니깐 저절로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상황도 올까말까한 ...인생 살면서 겪지도 못할 새로운 경험이라, 계획 세워서 투자했습니다. 인..

역발상의 투자자, 빌 애크먼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투자자 한 분이 전 세계적인 투자자로 또 한 번 등극되었네요.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어떻게 커다란 수익을 높였는지...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기사 첫 머리부터 헤지 펀드에 관한 내용들이 나오..

워렌 버핏이 투자한 곳, 게이츠 재단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토요일입니다. 빌게이츠는 자신의 삶에 CPU 휴식타임을 준다고 하죠. 뭐..저는 그런 빌게이츠의 방법을 미리 알고 시작한 건 아니고 평소의 습관 중에 더 보완할 가능성이 있는..

미국증시 폭락: 팬데믹 속에서 안정VS 성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우울한 날이네요. 우울한 날인만큼 경제와 성장의 딜레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꾸 시장세는 좋다고 하는데.(좋다는 뜻은 실제로 자연스럽게 좋아지고 있는 회복되는 상황이..

코로나 이 다음은. : 자본주의 구조조정의 워킹 [내부링크]

삼프로 TV에 김한진 박사님께서 '자본주의 구조조정의 워킹'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정말 길고도 예리하시고도 쳬계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경제 관점에서 보수성이 뭔지도 이해하고 동시에 자본주의 시장에 대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