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y0722의 등록된 링크

 lsy072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2021년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 정부 지원금 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육아종합뉴스 입니다. 2021년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들을 위한 유아 정부 지원금이 월 2만원씩 인상된다고 합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2021학년도부터 국공립 유치원생 유아 한 명당 지원..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프로필 그리고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관계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202년 12월 30일 추미애 법무부의 사의를 수리하고 후임으로 판사 출신의 3선 중진인 박범계 민주당 의원을 차기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내정했습니다.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해서 알아보겠..

[Q&A] 10일 공인인증서 폐지되면 무엇이 달라질까? [내부링크]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됨에 따라 온라인 금융거래나 전자상거래에 PASS·카카오·네이버·토스 등 다양한 민간 전자서명인증서가 이용된다고 합니다. 정부는 당장 내년 초 시행할 올해분 연말정산부터는 민간..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분양정보 [내부링크]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분양을 앞두고 벌써부터 분양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산에서는 2018년 포스코건설이 세교1택지개발지구 내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마지막으로 최근 3년간 분양이 단..

조현병이란 증상 원인 [내부링크]

조현병 개요 조현병이란 환각이나 망상, 정리되지 않은 사고나 행동, 의욕의 결여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정신질환입니다. 예전에는 '정신분열병'이라고 불렸습니다. 뇌신경 네트워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뇌..

의정부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 분양정보 [내부링크]

의정부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 사업개요 위치 의정부시 의정부동 394-11번지 일원 규모 [1단지] 지하 3층~지상 26층 3개동, 330세대(일반분양 57세대) [2단지] 지하 2층~지상 35층 6개동, 596세대(일반분양..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분양 소식 [내부링크]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사업개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입지환경 막힘없이 통하는 쾌속교통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KTX 대전역, BRT(대전-세종-오송 간) 등의 광역교통망 도심속 풍부한 생활인프라 코스트코, 홈..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목차 1)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2)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3) 손목터널증후군 검사 4)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은 손의 신경이 압박을 받는 것으로 인해 생기는 질병입니다. 손에는..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십견은 어깨통증과 관련된 질환으로 국내 인구 중 2% 가량이 앓고 있는 질환인데요. 오늘은 오십세 이후에 많이 발병하는 오십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개요 오십견이란 어깨관절이 아파 관절의 움직임이 나빠..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치료 [내부링크]

목차 1) 콜린성 두드러기 자가진단 2)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3)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 4) 콜린성 두드러기 검사/진단 5)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콜린성 두드러기 자가진단 목욕을 하면 몸이 가려워진다. 매운 음..

호날두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세계적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코로나 19 감염됐습니다. 포르투갈 축구협회는 호날두가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고 현재 격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에 소집된 상태로 지난 8일..

소시오패스 뜻 특징 테스트 [내부링크]

여러분은 '소시오패스'라는 말 들어보셨어요? 이 소시오패스란 반사회적인 기질이나 행동을 가진 경향이 있는 사람을 말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말썽만 일으킨다' '주위와의 인간관계가 양호하게 유지되지..

공황장애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공황장애 개요 공황장애는 최근에 사용된 병명으로 패닉증과 불안증의 분류 중 하나입니다. 돌연 이유 없이 강한 불안과 함께 두근거림이나 발한, 손발의 떨림 같은 증상이 일어나는 패닉 발작, 또 패닉 발작이 일..

옴 증상 사진 치료방법 [내부링크]

개요 옴은 작은 진드기가 피부에 기생하면서 생기는 피부질환이다. 진드기는 아주 작은 진드기로 직접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돋보기 등으로 확대하면 볼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다. 34일에 알에서 태어나 성충이..

비누 방울의 과학 [내부링크]

과학 거대한 비눗방울은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를 과학의 시점에서 생각합니다. 기네스 북에 실릴 만한 비눗방울은 어떤 도구로 만드는가 하는 것인데, 빨대로 불어도 세계 최대의 비눗방울을 만드는 것은 불가..

스트레스 내성은 부모에서 아이로 계승된다 [내부링크]

이화학 연구소의 연구팀은, 부모 세대가 획득한 스트레스 내성 능력이, 에피제네틱스라고 하는 구조로 정보의 조직간 전달이 이루어지며, 나아가서는 자녀의 세대에 계승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환경..

뇌 화상에서 '해내는 힘'을 예측하다 [내부링크]

도쿄대학, 테이쿄 대학, 국립 정신•신경 의료 연구 센터의 공동 연구 그룹은, 뇌의 특정 부분의 구조로부터 「해내는 힘」의 개인차를 예측하는 수법을 발견했습니다. 어학이나 수학, 예술이나 스포츠, 건강 행동..

독감 예방접종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독감 예방접종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독감 예방접종 부작용 증상은? 2) 즉시 병원에 가야 할 심각한 증상은? 3) 독감 예방접종 부작용은 언제부터? 4) 독감 예방접종 부작..

애플워치 6세대 새로운 기능 [내부링크]

최근 애플워치 6세대가 발표되었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애플 워치 6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혈중산소포화도 센서 우선 애플워치 6세대는 혈중산소포화도가 측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혈중산..

콜드 슬리프로 이어지는 기술 개발에 성공 [내부링크]

포유류 중에는, 외기 온이 현저하게 저하된 기간, 대사를 내려 에너지 소비를 억제하고 겨울잠을 자는 것이 있습니다. 겨울잠 자는 동물은 정상시에 비해 몇 % 까지 산소소비량이 감소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