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e-in-altis37의 등록된 링크

 luce-in-altis3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수면장애-과면증 치료(1) [내부링크]

#1 회사원 이OO 씨(32)는 어젯밤 9시간 충분히 잤지만, 다음날 업무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곧 잠에 빠진다. 잠을 쫓기 위해서 커피도 마셔보고 스트레칭도 해보았지만 쉽게 잠은 달아나지 않는다. #2..

수면장애-불면증 치료(2) [내부링크]

1. 쥐오줌풀 차 불면증을 치료하는 천연 요법 4가지 쥐오줌풀은 불안, 스트레스 및 불면증에 완벽한 천연 치료제이며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재료 쥐오줌풀 3~6방울 물 1컵 (250 ml) 만드는 법 음료를 뜨..

수면장애-불면증 치료(1) [내부링크]

자신이 불면증이 아닌지 자가 진단으로 알 수 있는데 아래 항목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게 몇 개인지 한번 점검해보자. 불면증 자가진단 ① 잠이 들기까지 30분 이상 걸리는 것 같다. ( ) ② 잠을 잘 자기 위해서..

수면장애 - 불면증 [내부링크]

수면의 중요성은 신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중요하다. 하지만 야근과 철야, 교대근무가 있고 스트레스가 만연한 현대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해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이 대다수이다. 수면..

수면부족이 뇌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우리의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낸다. 수면이 중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신체적인 요인 두 번째는 정신과 관련된 뇌와 관련된 이유가 있다. 앞장에서 숙면이 신체적으로..

수면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인기 아이돌 가수 강다니엘은 예능에 출연해 "하루 2~3시간 밖에 못 잔다"고 고백했다. 교육부는 '2016년도 학생 건강검사'를 통해 10명 가운데 4명의 고교생이 하루 6시간도 자지 못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하지..

비만은 유전자로 결정될까? [내부링크]

#현재 키 1백40cm에 체중은 53kg. 리원이는 요즘 하루에도 서너 번씩 엄마에게 자기가 많이 뚱뚱한지 묻는다. 리원이 엄마는 속상하다. 학교에서 아이들이 뚱뚱하다고 놀리며 같이 놀아주지 않는다는 혜원이의 말..

황제다이어트(1) [내부링크]

황제 다이어트란? 황제 다이어트는 로버트 앳킨스 박사의 저서<신 다이어트의 혁명>를 통해 알려진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고기와 지방이 들어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으면서도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방법은..

출산율 저하 - 경제적이유 [내부링크]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회원국 중 한국은 합계출산율이 1.05명으로 초저출산 현상의 기준인 1.3명 미만보다 못 미쳐 ‘초저출산 국가’로 분류되었다. 지난 10년간 정부가 저출산을 해..

구글, 아마존, 페이스 북등 거대 공룡 IT기업에 대항하는 솔리드 [내부링크]

팀 버너스리-리 그는 누구인가? 현재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을 컴퓨터란 매개체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정보들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프랑스, 미국, 가나, 콜롬비아, 스위스, 한국 등 여러 대륙의 사람들과 소통을 할..

간헐성 폭발성 장애(분노조절장애) [내부링크]

간헐성 폭발성장에란? '간헐적 폭발 장애'(intermittent explosive disorder)로 약자로 IED이다. 공교롭게도 IED (Improvised Explosive Device)는 급조 폭발물 또는 사제 폭탄을 말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분노와..

발모광 [내부링크]

발모 광이란? 충동을 이기지 못해 반복적으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뽑을 질병으로 충돌조절장애에 속한다 이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미용과는 무관하게 모발을 강박적으로 잡아당기며 뽑는다. 보통 두피와 눈..

병적 방화(방화광) [내부링크]

병적 방화(방화광)란? 병적 방화는 차별, 무시, 소외감, 상대적 박탈감 등 오랫동안 쌓여온 사회적 불만이 잠재해 있다가. 우발적으로 표출되는 불을 지르고 싶은 충동을 이기지 못해 방화(일부러 불을 지름) 저..

잘못된 해소법(5)-1 병적 도벽 [내부링크]

충돌 성 장애의 종류 간헐성 폭발장애, 병적 도벽(절도광), 병적 방화(방화광), 병적 도박, 발모광, 충동적-강박적 성행위, 섹스 중독, 충동적-강박적 자해, 충동적-강박적 인터넷 사용; 컴퓨터 중독 또는 인터넷..

잘못된 스트레스 해소법(5) - 충동적이다.(충돌장애) [내부링크]

5. 충동적이다. 충동이란 인간이 가지는 일종의 본능적 상향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그 상황에 이입해 희로애락을 느끼거나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평소에 하고 싶었던 것을 고민하면서 망설이다가 갑자기 그..

잘못된 스트래스 해소법(4)-쇼핑중독 [내부링크]

‘당신은 쇼핑을 왜 하는 겁니까?’ ‘쇼핑하면 세상이 밝아지고 아름다워져요’ -영화 쇼퍼홀릭 대사 중- 일반적으로 쇼핑의 동기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에서 시작된다. 구매 욕구를 느낀 소비자는 오프라인/온라..

잘못된 스트레스해소법(3) - SNS [내부링크]

5. 소셜미디어에서 출구를 찾는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SNS)는 현대인들의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 미국시장조사회사 e 판매담당자가..

잘못된 스트레스 해소법(2) [내부링크]

3. 수동적인 삶을 산다. 보통 사회의 많은 사람은 자신의 삶을 만족해하지 못할 것이다. 가정에서는 자기가 원해서가 아닌 부모님이 강요해서 공부하고 대학교에 다니고 졸업해서 취업했고, 사회에 나와서는 직장..

잘못된 스트레스 해소법 (1) [내부링크]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우리는 어떻게 해소하는가? 충분히 잠을 깊이 자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음주를 하는가? 어떤 방법이든 우리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방법이..

유명인들 스트레스 관리 [내부링크]

서양 속담 중에 ‘인간이 피할 수 없는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세금, 또 하나는 죽음이 있다. “근데 이젠 인간이 피할 수 없게 된 것이 생겼으니 그것이 바로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가 인체에 미치는..

잠과 스트레스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알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 지수가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자. 자신의 스트레스 정도를 점검하기 위해 10문항을 제시하였다. 각각의 10문항에 0~4점(0:전혀 없었다. 1 : 거의 없었다...

스트레스의 발견 [내부링크]

스트레스란-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상태 스트레스란 용어가 인류에 처음 등장한 기원은 기 물리학 영역에서 "팽팽히 조인다"라는 뜻의 stringer라는 라틴의 뜻에서 기원 되었..

욕구가 우리를 움직이는 원동력인가? [내부링크]

미국의 심리학자인 에이브러햄 매설로는 인간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욕구를 하나의 욕구가 충족되면 다른 욕구나 나타나고 다시 그 욕구의 충족을 요구하는 식으로 나타나는, 욕구가 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저항감 흘려보내기 [내부링크]

저항감 흘려보내기 저항감의 사전적인 의미로는 ‘어떤 힘이나 조건에 굽히지 아니하고 거역하거나 버티고 중앙처리장치 은 기분’이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저항감을 느낀다. 저항감은 크게 자신에게 느끼..

9가지 감정으로 흘려보내기 [내부링크]

9가지 감정으로 흘려보내기 사람에게는 여러 감정이 있지만, 대표적 9가지 감정이 내재하여있다. 무관심, 슬픔, 공포, 갈망, 분노, 자존심, 용기, 수용, 평화가 바로 그것이다. 무관심과 슬픔은 에너지가 거의 없..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 [내부링크]

각자의 삶에서 무엇을 이루고 싶은 것인가? 흘려보내기를 하면서 자신이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를 작성해보자.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고 개성과 성격과 살아온 환경이 다르듯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도 다를 것이다..

흘려보내기(2) [내부링크]

자신의 감정이 일단 거짓감정이라는 것을 인식후 이젠 흘려보내기의 방법에대해 알아보자 흘려보내기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표적인 3가지 방법이 있다. 이젠 그 내용을 살펴보자 1. 거짓감정인 것..

흘려보내기(1) [내부링크]

흘려보내기(1) 억압이나 표출 같은 부적절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보다 유연하게 균형 있게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은 흘려보내기이다. 탄산음료를 흔들어서 뚜껑을 따면 내용물이 넘쳐서 흘려넘치는 경우..

감정의 억압 [내부링크]

감정의 억압 현대사회에 사회인들은 여러 가지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고 있다. 인간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생겨는 인간관계 스트레스, 회사 업무로 인한 일 스트레스, 가정에서 생겨나는 육아 스트레스, 사회 초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