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kyjindividualism의 등록된 링크

 luckyjindividualis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2건입니다.

가성비 감성주점 상무지구 광주야시장 (feat.유탑부티크호텔) [내부링크]

회사 근처라서 자주가는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 최근에 감성주점이 새롭게 오픈을 했다고 해서 회식 기념 신상주점에 가보았다. 와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렇게 맛있어도 돼요? 감성주점 광주야시장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53 유탑부티크호텔 2층 시간 | 18:00 ~ 02:00 내부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어둡게 나온 관계로 호텔 홈페이지 사진을 첨부해본다. 광주야시장 컨셉은 홍콩야시장 분위기를 내기 위한 거라고 한다. 실제 매장 내부에는 홍콩 영화 포스터들이 가득하고 각종 네온 사인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내부에 칵테일 전용바가 있어서 호텔 투숙객중에 가볍게 칵테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었다. 그렇다면 과연 메뉴는 뭐가 있을지 확인해보자!!! 메뉴는 정말 다양한데 특이한건 호텔 내부에 있는 주점 ..

적금 금리 2배로 받는 법 '선납이연' [내부링크]

기준 금리가 연일 오르더니 수신이 예전 피크때 대비 많이 낮아졌다. 예금이나 적금 금리는 핫했을 때보다 좀 더 떨어졌는데 대출 금리는 여전히 부담되는 수준이다. 이럴 때 일수록 자금 확보를 하고 있는게 중요하다. 최근 적금을 하나 새로 들었는데 내가 든 우리종합금융 적금은 금리 4.6%정도를 줬던 걸로 기억난다. 그런데 이 적금 금리도 예금 상품과 잘 섞어쓰면 이율을 더 높이 받을 수 있다. 선납이연 무지출 챌린지, 갓생살기를 시전하는 MZ들 사이에서 선납이연 적금이 인기라고 하는데! 선납이연 도대체 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선납이연이란? 적금 일부를 납부 회차보다 먼저 선납하고 나머지 일부를 납부 회차보다 늦게 넣는 방식 1년짜리 적금을 매달 붓지 않아도 만기 때 선납일수와 이연일수의 합이 0이..

나주 봄나들이 (feat. 남평할매집 & 벚꽃놀이 한수제 벚꽃길) [내부링크]

나주로 벚꽃놀이를 떠나보자! 금강산도 식후경 하얀집 국밥 먹으러 왓는데 줄이 어마무시하다... 대신 건너편에 위치한 남평할매집으로 향했다 비교적 사람이 적고 줄설 필요가 없다. 나주 남평할매집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1 시간 | 08:00 ~ 21:00 입구에 들어서면 오픈 주방이 보인다. 곰탕 원조집에 60년 역사까지 지키고 있어서인지 기대가 된다. 매번 하얀집에서만 먹어서 과연? 메뉴도 정말 단조롭다 바로 곰탕 두개 시킨다 시키자마자 바로 나온다. 사실 하얀집 맛이 기억이 안나는데 이집은 고기가 뭔가 질기다. 하얀집이 더 맛있었던 것 같다. 사실 곰탕맛이 거의 비슷한데... 호불호라 있을 듯 하다... 곰탕 다 먹고 드디어 벚꽃구경간다. 한수제 벚꽃길 이름부터 벚꽃길이라 그런가 차가 어마무..

자라 10만원대 최고급 트렌치코트 & 미니가방 [내부링크]

자라찌리로 몇년을 살아온 나는 눈팅만 하고 오겠다던 다짐으로 오랜만에 자라에 갔다가 한바탕 눈이 뒤집어졌다 코튼 롱 트렌치코트 구독 중인 패션 유튜버가 트렌치코트 산걸 보고 아 나도 좀 좋은 트렌치 하나 살까하다가 가격에 놀라 맘을 접었는데 왠걸? 자라신이 덥쳤다 오빠가 보자마자 이거 이뿌다라는 말에 그래 걸쳐만 볼게 했는데 뭐야 왜캐 이뻐?! 아니야 비쌀거야 안살래 했는데 오빠가 외친다 세일중이야 109,900원이라는데? 뭐.라.고???? 이걸 어떻게 안 살 수 있는 세일이란다 십마넌이란다 심지어 질이 미치게 좋다 안감도 신경썼다 이건 무조건 사라는 뜻이다 이 옷은 뒤태가 장난 아니다 길이는 모델이 입어서 짧아보이지만 내 키 164기준 무릎아래까지 오는데 완전 요즘 스타일에 너무 그냥 이쁘다 아니 그냥..

상무지구 점심 직딩 맛집 박홍열 갈비탕 [내부링크]

상무지구 점심 직딩 맛집 회사 선배의 소개로 가본다! 박홍열 갈비탕 박홍열 갈비탕 이름만 들어도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근데 결론부터 말하면 지인짜 맛있다!c 위치 |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68번길 5 1층(치평동) 시간 | 10:00 ~ 22:00 상무지구에는 직딩이 참 많다 그래서 점심 시간만 되면 어디든 붐비는 편이다 이날의 회사 식당 대신 외부로 나왔다 나는 사실 갈비탕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선배가 사준다니 기분 좋게 따라간다^^ 두 슨배님들은 곱배기 왕갈비탕을 시키고 나는 갈비탕 정식을 시켰는데 와우 밑반찬 보소?! 잡채에 꽃게장에 와 갈비찜이 기본 반찬이란다 잡채이릉 꽃게장 너무 맛나다 따로 팔아도 될 정도 갈비찜은 정식 시켜서 나온 듯 한데 일품이다 밥 한 그릇 남자들은 두그릇 뚝딱이다!..

홍보팀 대리가 직접 소개하는 파워 블로거가 아니어도 블로거 체험단이 가능한 사이트 리스트 [내부링크]

파워블로거 중심의 메이저급 블로거 체험단 모집 사이트 * 레뷰 체험단은 역시 레뷰 - 마케팅센터 13년 연속 업계 1위, 체험단 서비스 NO.1 국내 최다 540만 이상의 캠페인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뷰(REVU)가 최상의 마케팅 성과를 내도록 도와드려요. biz.revu.net 블로거 체험단 대행 업체 중 가장 유명한 곳! 나 또한 회사 관련 블로거 체험단 관련 내용을 몇 년째 이곳에 의뢰 중! 파워 블로거를 중심으로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유튜버까지 모집 중! 분야도 다양하고 의뢰인 입장에서 가격 대비 효과가 매우 높으며 결과 보고서를 분석해서 제공해주며 관리자도 1:1로 배정이 되서 광고비가 넉넉한 사장님, 기업체 입장에서 강력 추천! * 서울오빠 No.1 크리에이터 중개 플랫폼, 서울오빠 블로..

광주 씨푸드 뷔페 유탑부티크호텔 '플로라 레스토랑' [내부링크]

고생했던 1분기를 마감하며 오랜만에 비싼 호텔 뷔페를 찾아가보자! 그래, 1분기도 너무 고생했지 토닥토닥 유탑부티크호텔 플로라 레스토랑 시간 | 17:00 ~ 21:00 주소 | 광주 서구 시청로 53 유탑부티크호텔 3층 플로라 레스토랑 상무지구 중심에 위치한 유탑부티크호텔! 숙박도 해봤는데 정말 깔끔했던 기억이 난다. 완전 조식 맛집인데 디너도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먼저 하이라이트 먼저 보고 시작해보자! 와 감탄이다 사진보니 또 먹고 싶은 바로 그곳이다!!! 플로라 씨푸드 디너 뷔페는 광주 최초 (?) 씨푸드 디너 뷔페인데 지방에 살아서 서울 고급 호텔 뷔페를 먹지 못하는 나는 플로라 레스토랑에서 한을 풀어 본다! 왜냐면? 지금 어마무시한 메뉴들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지! 대게 + 랍스터 + 생선..

광주 금호동 대패삼겹살 ‘금호대패삼겹살’ [내부링크]

삼겹살이 당기는 날 동네 삼겹살 맛집을 찾아 헤맸다! 오랜만에 대패로 가보시자! 금호대패삼겹살 시간 | 16:00 - 03:00 주소 | 광주 서구 금화로85번길 4-32 금호대패삼겹살 오호라 메뉴판을 보시자! 2명이 왔는데 기본으로 시키면 된다고 한다! 알바생의 말을 듣고 바로 기본을 시킨다! 대패삼겹살을 시켰는데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 된장찌개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이 좋았다. 삼겹살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맛을 잡아준다! 기다리는 사이 고기가 나온다! 대패의 마블링이 얼른 구워달라고 말하고 있다. 고기를 굽는 동안 부족한 건 없는지 샐러드바를 방문한다. 이미 기본찬으로 나온 것들에게 더 먹으라는 사장님의 너그러움이 느껴진다. 채소도 진짜 많이 주신다. 와우..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3월 20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내달 '고정금리' 대출 확대…은행 주담대 71%까지 내달 고정금리 대출 확대은행 주담대 71까지 내달부터 은행들이 장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의 고정 금리 및 비거치식 분할 상환 비중을 늘린다. 보험사들은 가계 대출의 고정 금리와 분할 상환 비중, 상호금융권은 주담대의 비거치식 분할 www.wowtv.co.kr 내달부터 은행들이 장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의 고정 금리 및 비거치식 분할 상환 비중을 늘린다. 보험사들은 가계 대출의 고정 금리와 분할 상환 비중, 상호금융권은 주담대의 비거치식 분할 상환 비중을 각각 늘리게 된다. 19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내달부터 은행을 대상으로 장기 주담대의 구조 개선 목표 비율을 기존보다 2.5% 포인트(p) 높이도록 1년간 행정 지도할 예정..

광주 화정동 맛집 심경희 라라랜드 [내부링크]

화정동에는 맛집 찾기가 어렵다 그런데 최근 맛집 하나가 생겼는데 맛이 아주 좋다! 사람들이 하도 많길래 가봤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심경희 라라랜드 심경희라라랜드… 이름과 간판부터 예사롭지 않다 시간 | 17:00 ~ 01:00 위치 | 광주 서구 내방로 356 라라랜드 주차는 뒷골목에 대충 해보자!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했는데 LA갈비집이란다 놀랍다 간판 속 사진은 사장님 같은데 사장님은 없는듯하다 정말 누구실지 궁금하다.. 맛이 젤 궁금하니 우선 시켜본다 LA갈비 1kg에 55,000원이고 500g에 29,000원! 우리도 우선 갈비를 시켰다 특이하게 계란을 소스로 찍어먹으라고 날계란을 주신다 와우 비주얼이 장난업다 먹었는데 와 맛이 끝내준다 진짜 맛있었다 양념도 잘 베어있고 초벌되서 나와서 고기 연기와..

보성 여행 반나절 코스 [내부링크]

봄비가 내리던 날 자연을 향해 떠났다 보성여행 반나절 코스 율포해수욕장 > 대한다원 > 녹차골향토시장 보성 율포해수욕장 해무가 너무 심해서 바다가 보이지 않는다 대부분 캠핑족들이 많이 와있고 날씨 때문인지 사람이 없었다 바다는 깨끗한 편이고 해수욕 하러 오면 좋겠다 다음엔 돗자리 피고 피크닉 오면 좋을듯! 오면 손하트에서 사진도 필수코스이다! 대한다원 녹차밭 입구에서 비가 온 관계로 대한다원 입구에 있는 카페에 들려 녹차아이스크림과 커피를 마셨다 전직 나뚜루 알바생으로서 녹차아이스크림에 조예가 깊은데 녹차의 진한맛이 일품이였다 추천!! 대한다원 가는 길 녹차와 나무의 자연이 반기는데 안개가 많은 날이라 그런지 한폭의 그림같다 농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전신주 크기의 아름드리 삼나무들이 서있어 신선감이 더..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3월 09일 [내부링크]

1. 한미금리차 2%p 갈수도…'매파' 연준에 한은, 4월 인상 가능성 한미금리차 2%p 갈수도…'매파' 연준에 한은, 4월 인상 가능성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미국의 통화 긴축이 당초 예상보다 더 강하게, 오래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면서 한국은행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www.yna.co.kr 지난달 물가 경로의 불확실성과 부진한 경기 등을 고려해 주요국 가운데 가장 먼저 기준금리를 동결했지만, 이 기조를 유지할 경우 불과 2개월 안에 미국과의 기준금리 역전 폭이 사상 최대 수준인 2%포인트(p)까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달 FOMC 회의에서 새로 공개될 점도표(FOMC 위원들의 향후 금리 수준 전망을 표시한 도표)의 올해 금리 전망치도 지난해 12월 당시(5.00∼..

시엔느 패딩백 데님블루 봄 가방 [내부링크]

봄에 멜 수 있는 귀여운 가방을 찾고 있던 중 패딩백이 눈에 들어왔다 시엔느 패딩백 시엔느 패딩백은 색이 다양한데 올해는 양면의 데님 블루가 신규로 추가됐다! 나는 친구에게 생선으로 시엔느 패딩백을 사달라고 했고 친구가 데님 블루가 이쁘다고 해서 바로 겟! 소재가 데님 같은데 이염 방지를 위해 논페이드 데님 느낌의 원단을 썼다고 한다 기존 패딩백과 달리 양면이고 뒤집어서 사용이 가능하며 포켓이 있어서 수납하기에도 좋다 색상은 하늘색 봄 느낌이라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산뜻하다 그런데 데님 느낌의 소재를 써서 그런지 가방을 드는 편에 보풀이 좀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다 일반 패딩백의 경우 밝은 색은 때가 잘 탄다던데 보풀을 조심해야겠다 그런대로 봄에 들기 좋고 가격도 5만 원대이며 w컨셉 구매 시 쿠폰도 나와..

확 바뀐 주택청약 1순위 조건 (feat.위파크 마륵공원) [내부링크]

23년 3월 1일부터 청약 조건이 달라졌다! 이걸 알면 내가 1순위인지 2순위인지 알 수 있다! 지금부터 파헤쳐보자! 무순위 청약 조건 기존안 변경안 - 청약자 본인 해당 주택 건설지역 거주 요건 - 본인, 배우자 가족 구성원 모두 무주택자 타 지역거주자 or 다주택자도 무순위 청약 가능 국민주택 청약 조건 1.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주택 건설지역또는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자로서 만 19세 이상 성년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 2. 주민등록등본에 함께 등재된 세대 모두 포함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무주택인 상태 3. 5년 이내 당첨 사실이 없는 자 4. 청약통장 납입 기준 순위 지역 가입기간 납입횟수 1순위 투기과열지구, 청약 과열지구 2년 이상 24회 이상 위축지역 1개월 이상 1회..

광주 동명동 위스키바 에스프레소바 노엔드 [내부링크]

광주 푸른길 산책을 좋아하는 우리는 집에 가던 중 차를 돌릴 정도로 특이한 바를 발견하고 급하게 들어간다 노엔드 주소 : 광주 동구 동명로26번길 29-3 1층 노엔드 시간 : 11:30~02:00 밤 열한시에도 사람들이 있어서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해 사진을 안찍었다 ^^ 오자마자 우리에게 위스키 드시는거죠라고 물어본다 난 위가 아파서 칵테일 한잔 먹고 싶었는데 커피와 위스키전문이라고 한다 주변을 둘어봤는데 이 분위기에 술을 아무도 안마신다 특이하다 난 아파서 자몽허니블랙티 시킨다 바로 된 걸 참 좋아하는 나는 또 바에 앉는다 근데 여기 정말 분위기가 좋다 가구도 다 비싸 보인다 음악 선곡이 너무 좋다 스피커도 빵빵하고 술 안마시면 안될거같은데 사람들은 여전히 밤에 커피 마신다 ㅎ 이 갬성이 너무 좋다..

아식스 젤 벤쳐6 사이즈 & 할인 꿀팁 [내부링크]

가성비 운동화 아식스가 작년부터 힛트다 나이 들수록 유행이 늦어지는 나는 23년 3월 아식스 힛트작을 구매했다 젤벤쳐6와 젤1130 고민하다가 젤벤쳐6로 샀다 봄 여름 신발로 1130을 추천하는데 신발 색상이 더 밝고 시원한 느낌이다 엄마는 1130이 이쁘다고 했는데 오빠는 벤쳐가 이뿌다규 한다 사실 나도 젤벤쳐가 좀 더 끌렸다 1130은 뉴발 530이랑 거의 일치하므로 히히 발볼이 넓고 무지외반증을 가진 나는 칼발들이 신는 나이키 덩크나 조던 대신 이런 아재 신발st만 사야한다 프로발볼러들을 위한 사이즈팁 신발이 약간 넉넉하게 나온 느낌이 있고 발볼도 신발끈으로 조정이 어느 정도 가능! 정사이즈 혹은 반사이즈 다운 추천c 내꺼 산김에 오빠것도 산다 오빠는 밝은 색을 샀는데 10사이즈나 적은 걸 삿다 밝..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3월 02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초급매 사라지자…서울 아파트 거래량 다시 뒷걸음질 초급매 사라지자…서울 아파트 거래량 다시 뒷걸음질 서울의 아파트 거래량이 다시 줄고 있다. 정부의 대규모 규제 완화와 정책 금융, 봄철 이사철 수요에 힘입어 늘어났던 거래량이 쪼그라들었다. 초급매가 소진되고 집주인과 매수자 간 집값에 대 www.edaily.co.kr 서울의 아파트 거래량이 다시 줄고 있다. 정부의 대규모 규제 완화와 정책 금융, 봄철 이사철 수요에 힘입어 늘어났던 거래량이 쪼그라들었다. 초급매가 소진되고 집주인과 매수자 간 집값에 대한 줄다리기가 이어지면서 관망세가 짙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1·3대책 이후 대규모 규제 완화에 따른 기대감과 특례보금자리론 시행 등으로 늘어났던 아파트 거래량이 다시 감소세로 돌아선 것..

광주 쌍촌동 나베 맛집 스페샬나잇트 본점 [내부링크]

오빠와 나베 먹으로 가깝고도 먼 일본으로 떠났다 아니 가까운 광주 쌍촌동에 일본식 나베 맛집으로 향했다. 이름부터 멋지다. 스페샬나잇트 운영시간 | 18:00 ~ 03:00 (금, 토 4시까지) 일본 오사카에 온듯한 감각젹인 인테리어와 일본 시티팝이 흘러나오는 스페샬나잇트 진짜 일본 온 느낌이다. 철판 요리가 있을 것 같지만 나베가 있다. 뜨끈한 국물이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지유~~~ 쌍촌동 먹자골목 입구 쪽에 있는데 분위기가 박살이다 와우 진짜 일본인줄!!! 내부 사진은 먹고 있는 사람들의 초상권을 위해 찍지 못했다. 바 모습은 이러하다. 일반 테이블은 사람이 많아서 바에 앉았는데 발도 쭉 펼수 있고 좋다.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우선 너무 만족스럽다.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시다. 메인 메뉴인 나베는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28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주택매매거래 40% 뚝·역대 최저…미분양주택 7만 넘었다 주택매매거래 40% 뚝·역대 최저…미분양주택 7만 넘었다 주택매매거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40%,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미분양주택은 7만가구를 넘겼다.(자료=국토교통부)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미분양주택·주택거래량·주택건설실적 등을 담 www.edaily.co.kr 지난해 말 기준 전국 미분양주택은 7만5359가구로 전월 대비 10.6%(7211가구) 증가했다. 수도권은 1만2257가구로 전월 대비 10.7%(1181가구), 지방은 6만3102가구로 전월 대비 10.6%(6030가구) 증가했다. 규모별로는 85 초과 주택 미분양이 8926가구로 전월 대비 25.9%, 85 이하 주택이 6만6433가구로 전월 대비 8.8..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2월 24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금리인상 멈춘 것 아냐"… 집값 바닥일까 아닐까 "금리인상 멈춘 것 아냐"… 집값 바닥일까 아닐까 - 머니S 1년째 쉬지 않고 달려온 기준금리 상승 열차에 제동이 걸렸다. 부동산 거래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최근 소화되는 매물이 늘고 규제가 대거 완화된 상황에 금리 압박도 다소 감소함에 따라 moneys.mt.co.kr 1년째 쉬지 않고 달려온 기준금리 상승 열차에 제동이 걸렸다. 부동산 거래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최근 소화되는 매물이 늘고 규제가 대거 완화된 상황에 금리 압박도 다소 감소함에 따라 매수 타이밍을 노리는 이들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그동안 역대급 한파를 겪은 부동산 거래시장도 미약하지만 훈풍이 불고 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1월 서울의 아파트..

부산 스위트룸 10만원에 이용하기 : 토요코인 해운대 디럭스 더블 [내부링크]

생일 겸 오빠와 부산으로 떠났다 요즘 스트레스도 많고 답답했던지라 우린 도심 속 바다가 있는 부산으로 갔다 부산에 너무 자주가서 월세로 별장을 하나 만들어야하나까지 고민이다 숙박료 때문이다! 호텔에 관심 많은 나는 결국 좋은 방을 하나 예약했다 이건 정말 내가 가진 최고의 여행 꿀팁 중 하나같다 토요코인 해운대 토요코인 해운대는 부산 여행 시 가성비 여행 숙소로 유명하다 나는 친구와 강남 근처 갈 때 돈 아끼고 싶을 때 자주 갔던 숙소이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기 때문이다 현재 1호점은 문을 닫았고 2호점만 운영 중이다! 방은 일본 숙소처럼 매우 매우 적지만 토요코인 해운대점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아주 이용할만하다 과거 더블룸을 이용해본 나는 아 너무 좁아서 다신 안와야지했는데 또 예약했다. 내가 토요코인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21일 [내부링크]

1. 용산 유엔사부지 첫 삽 떴다…상반기 오피스텔 분양 용산 유엔사부지 첫 삽 떴다…상반기 오피스텔 분양 사업비 11조원 규모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사부지 복합개발사업’이 첫 삽을 떴다. 단지명은 ‘더 파크사이드 서울’이다. 일레븐건설이 지난 2017년 6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해 www.edaily.co.kr 사업비 11조원 규모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사부지 복합개발사업’이 첫 삽을 떴다. 단지명은 ‘더 파크사이드 서울’이다. 일레븐건설이 지난 2017년 6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해당 부지를 낙찰받은 지 약 6년 만에 착공에 돌입했다. 올 상반기 오피스텔부터 분양할 예정이다. 강북 ‘노른자위 땅’으로 꼽히는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데다 인근에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메가..

광주 동명동 돌솥밥 맛집 솔밥솥밥 [내부링크]

광주는 갈 곳이 없다 어디갈까 하면 가는 곳이 동명동이다 오늘도 동명동으로 떠난다 솔밥솥밥 시간 | 11:30-21:00 주소 | 광주 동구 동명로 9-5 1층 줄서서 먹는 동명동 맛집이라는데 수완지구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가봤다 동네마다 광주에 체인으로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면 식사 시간이 아니여도 무조건 줄을 선다 식당은 골목에 숨겨져있다 주차는 대충 아무데나 해야하는데 주차 단속이 많으니 조심하자 대기는 무조건 대기하는 동안 메뉴를 고르라고 한다 테이블링이 따로 업어서 그냥 계속 기다려야 한다 가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 나는 연어 오빠는 도미키조개 시켜본다 다행히 점심시간이 아니라 그런지 대기가 금방 빠진다 반찬과 김 돌솥밥 육수도 준다 그럴싸한 비주얼이다 먹는 방법은 밥을 비비고 그릇에..

부산 해리단길 돈까스맛집 동양카츠 [내부링크]

해리단길에는 항시 사람이 많다 이럴 땐 테이블링 어플을 잘 이용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해리단길로 간다 진짜 찐맛집을 찾았다 쓰는 지금도 먹고 싶을 정도다 동양카츠 부산 해운대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30 1층 시간 | 11:30~20:30 외관으론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입구엔 대기 줄이 있다 맛집임을 예상하고 테이블링어플 킨다 줄대신서기 했더니 바로 입장이란다 내부는 작은 주방과 큰 주방이 바 형식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는 테이블인데 우린 바에 앉았다 메뉴는 테이블 앞에 보이는 화면터치로 가능하다 신식이구나 오빠는 자꾸 여기가 일본이라고 한다 오호라 그런데 알고보니 일본에서 직접 2스타 셰프의 튀김기술을 전수받아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돈카츠의 식..

부산 해운대 가성비 이자카야 찐맛집 젠닌 [내부링크]

부산은 가도 가도 좋은 곳이다 이번에도 즐거운 2월을 맞이해 부산으로 향했다 역시나 해운대이다 왜냐면 숙소가 많고 바다가 코앞이기 때문이다 다음엔 꼭 광안리나 기장으로 가야지! 밤에 도착해서 해운대 인근 술집 검색 중 감성 충만한 이자카야를 찾았다 젠닌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9번길 32 1층 젠닌 시간 | 17:00~01:30 / 금 2시, 토 3시까지 내부는 바처럼 생겼는데 분위기가 아주 좋고 사람들도 많아 시끄럽지만 테이블이 지인들끼리 가깝게 되어있어 나쁘지 않고 좋다! 특이한 점은 전 메뉴가 8900원이라는 점! 계획하고 간곳도 아니고 걷다가 얻어걸렸는데 가성비 미쳤다! 그러나 그 가성비에 속아선 안된다 너무 맛있어서 여러개를 시키게 되고 양이 많지 않기 때문! 2차로 가기 좋다! 우린 연..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15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인뱅막내’ 토스뱅크, 상반기 전세대출 출시 목표…여신 완전체 박차 ‘인뱅막내’ 토스뱅크, 상반기 전세대출 출시 목표…여신 완전체 박차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중 가장 늦게 출범한 ‘인뱅 막내’ 토스뱅크가 업계 내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토스뱅크는 올해 초에는 모임통장을 출 economist.co.kr 토스뱅크는 올해 초에는 모임통장을 출시해 예·적금 등 수신 상품 구성을 강화했다. 이어 전세자금 대출을 출시해 ‘여신(대출) 완전체’를 꾸리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처럼 토스뱅크가 주택관련 대출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주택 관련 대출이 은행의 효자 상품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택 관련 대출은 지난 1월 말 기준 은행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 중 75.8%를 차지하는 주요 대출 상품이다. 토스..

광주 양림동 베이글 맛집 슈퍼 베이글 마켓 [내부링크]

서울에서 런던베이글을 맛을 보고 아 이것이 바로 베이글의 끝판왕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광주에도 신상 베이글 맛집이 생겼다고 한다. 바로 가본다! 슈퍼 베이글 마켓 양림동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한 슈퍼 베이글 마켓이다! 영업 시간은 아래와 같다. 가게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다. 내부로 들어서면 자리가 없어서 앉을 곳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매장 내부에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예전에 작은 와인바로 운영됐었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베이글 맛집으로 바뀌다니 정말 금방 바뀐다. 느낌은 내가 너무 편견을 가진 것일까. 자꾸 서울 런던베이글 감성이 스물스물 올라온다. 매장이 협소해서 그런건지 비치를 잘못하신건지 뭔가 너무 좁고 빵 고르기가 너무 힘들었다. 주말 오후 세시쯤 갔..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9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최근 3개월간 갭투자 건수 많은 곳은 인천 송도 최근 3개월간 갭투자 건수 많은 곳은 인천 송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최근 3개월간 전국 읍면동 기준으로 아파트 갭투자(전세 끼고 매입) 건수가 가장 많았던 지역은 인천 송도로 조... www.yna.co.kr 최근 3개월간 전국 읍면동 기준으로 아파트 갭투자(전세 끼고 매입) 건수가 가장 많았던 지역은 인천 송도로 조사됐다. 2021년 아파트값이 급등했던 송도는 지난해 가격이 급락하며 거래도 감소했다. 그러나 지난해 9월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고 11월에는 조정대상지역에서도 풀리면서 급매물 소진이 빨라져 조사 기간 내 323건 가운데 12건(3.7%)의 거래가 전세를 끼고 이뤄졌다. 2. 달랑 5000만원 들고 ..

3% 주담대 등장! 케이뱅크 & 카카오뱅크 (23.02.08 기준)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어려워진 지금! 어쩌면 지금이 집을 살 수 있는 최적의 적기라고도 생각이 든다. 특례보금자리론이 출시되고 정부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실제 부동산을 방문해본 결과 12~1월 사이 급매 매물이 전부 다 소진되었다고 했다. 최근에는 주담대 금리가 점점 떨어지면서 3%대 주담대까지 출시했다. 아래 내용들은 내가 며칠 전 경제 뉴스를 보면서 작성했던 내용들이다.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7일 부동산 뉴스 1.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올해 정비사업 트렌드 "조합 대신 신탁 주도로" 한 luckyjindividualism.tistory.com ※ 아래 표기되는 내용들은 2월 8일 기준..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7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방화2도 신탁으로…'조합 재개발' 인기 뚝, 올해 정비사업 트렌드 "조합 대신 신탁 주도로" 한국토지신탁 선택한 추진위 "투명성 확보·비용절감 유리" 공사비 뛰고 불확실성 커지자 인천 등 대규 www.hankyung.com 새해 들어 재건축·재개발 사업지 주민이 조합 설립 대신 신탁 방식의 정비사업으로 속속 선회하고 있다. 공사비 인상으로 조합이 시공사와의 협상에서 주도권을 갖기 어려워진 데다 분양시장 침체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금리 인상으로 사업자금 조달도 쉽지 않아서다. 자금력을 갖춘 신탁사가 사업을 맡으면 이런 문제를 상당수 해결할 수 있어 주민들이 신탁 주도 정비사업으로 돌아서고 있다는..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6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경매법정 웬일로 꽉찼지?...12억에 나온 아파트 “사겠다” 경매법정 웬일로 꽉찼지?...12억에 나온 아파트 “사겠다” - 매일경제 입찰가 낮아지자 속속 주인 찾아 신반포4차 전용면적 137 감정가보다 6억원 낮게 낙찰 www.mk.co.kr 부동산시장 침체로 경매시장도 얼어붙은 상황이지만 수차례 유찰로 가격이 떨어진 아파트들이 속속 주인을 찾고 있다. 매매시장에서의 시세보다도 낮아진 가격에 적절한 가격이라 판단한 수요자들이 입찰에 나서고 있다.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률은 44.0%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17.9%)보다 두 배 이상 뛴 수치다. 낙찰건수 역시 24건에서 55건으로 늘었다. 앞서 사례들처럼 2~3차례 유찰을 겪으면서 최저매각가가 시세보다도..

드라마 사랑의 이해 금새록 옷 블라우스 & 트위드 2탄 [내부링크]

드라마 사랑의 이해가 이제 마지막 2회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금새록, 박미경의 패션 센스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 우선 그녀의 트위드 자켓부터 알아보자! 트위드자켓 박미경의 생일날 이별을 직감하던 날 입었던 카멜 트위드자켓은? 질스튜어트뉴욕 JSJA2D220CM 559,000원 JSJA2D220CM : 네이버쇼핑 'JSJA2D220CM'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shopping.naver.com 네이버 가격 비교^^^^^^^ (위 링크) 미경이처럼 간절기나 봄에 타이블라우스와 입으면 딱! 색감이 좋아서 얼굴 하얀 분들에게 강추할만하네요 다음은 체크무늬의 롱코트이자 롱트위드입니다! 오프레 피나코트 249,000원 [Aupres] 피나 코트 : 더블유컨셉 [더블유컨셉]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3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거래량 회복했지만 … "집값 바닥 찍어" vs "상황 더 살펴야 거래량 회복했지만 … "집값 바닥 찍어" vs "상황 더 살펴야" 팽팽 서울 일부 지역에서 거래량이 회복되는 모습이 나타나면서 집값이 바닥을 찍었다는 '.. www.dt.co.kr 2일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전국 17개 시도 중 최근 2년간 누적 아파트값 변동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곳은 서울과 대구, 세종 등 5곳 뿐이었다. 나머지 12곳은 작년 1년간 떨어진 집값보다 직전 1년간 오른 집값이 더 높았다는 의미다. 나머지 12곳은 작년 1년간 떨어진 집값보다 직전 1년간 오른 집값이 더 높았다는 의미다. 특히 해당 지역들은 영끌을 통한 주택구입이 많았기 때문에 급매로 내놓는 매물도 늘어나며 ..

드라마 사랑의 이해 금새록 패션 & 곱창 (박미경 패션) [내부링크]

긴 머리 휘날리며 멋있게 걷는 커리어 우먼들은 사실 아침마다 뭘 입을지 고민하느라 힘들다! 그런데 최근 드라마 속 엄친아 직딩녀가 출근 패션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데! 바로 JTBC 드라마 사랑의 이해에 출연하는 금새록 패션! 특히 엄청난 크기의 곱창을 하고 있는데 과연 어디걸까? 정답은? BUHEE 부희는 실크를 미니멀하고 현대적으로 해석해 다양한 상품을 만드는 브랜드라고 한다. 실크라 그런지 머리 곱창 하나도 가격이 어마무시하다. HELEN SILK SCRUNCHIE (5 COLORS, LARGE) 글읽기 권한이 없습니다.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출입을 금합니다! www.buheestore.com 긴 머리가 아니라 나는 할 수 없는 관계로 긴 머리 여성분들이 하면 정말 간지나겠다. 색상도 다양하..

넷플릭스 강력 추천 : 멜로드라마 '사랑의 이해' (스포X, 나만의 감상평) [내부링크]

요즘 내 일상을 엄청나게 침해한 드라마가 있으니 바로 JTBC 사랑의 이해 사랑의 이해의 진짜 뜻은?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사랑에 대한 각기 다른 이해를 표현한 작품이다. 여기서 의미하는 사랑의 이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다, 인지하다, 해석하다"가 있고 다른 의미로는 이해관계를 뜻하는 주고 받음의 관계를 뜻한다. 즉, 이익과 손해를 아우르는 말이다. 사랑의 이해 대략 줄거리 극중 유연석(하상수 계장)이 텔러 역할(?)의 문가영 (안수영)을 좋아하지만 사랑만 하기에는 생각하고 고민하고 이익과 손해를 계산해봐야할 미래가 그를 기다리기에 다가서려다 멈추게 되고 이것이 나비 효과가 되어 서로에게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큰 상처로 돌아오게 되는 이야기다. 현실판 사랑의 이해 배경이 되는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2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특례보금자리론이 대출 금리 인상 부채질 우려 '왜' 특례보금자리론이 대출 금리 인상 부채질 우려 '왜' 정부가 주택 실수요자를 지원하기 위해 내놓은 특례보금자리론이 다른 대출 금리를 부채질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최대 40조원에 달하는 자금 마련을 위해 발행될 대규모 채권이 시중 금리 www.dailian.co.kr 정부가 주택 실수요자를 지원하기 위해 내놓은 특례보금자리론이 다른 대출 금리를 부채질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최대 40조원에 달하는 자금 마련을 위해 발행될 대규모 채권이 시중 금리를 끌어 올리면서, 그 충격파가 은행권 대출 이자율에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지적이다. 가뜩이나 금융당국이 대출 금리 조이기에 힘을 쏟는 와중, 특례보금자리론이 이런 행보에 스스로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2월 01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영끌족' 이제 한숨 돌렸다…주담대 금리 두달연속 하락 '영끌족' 이제 한숨 돌렸다…주담대 금리 두달연속 하락 시중은행의 대출 및 예금금리 하락세가 분명해지고 있다. 시중은행 예금금리가 19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고 대출금리는 두 달... www.sedaily.com 당국의 금리 인하 압박과 채권 시장의 안정화로 시중은행의 대출 및 예금금리 하락세가 분명해지고 있다. 시중은행 예금금리가 19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고 대출금리는 두 달 연속 하락세가 이어졌다. 지난해 10월 4.82%로 정점을 찍었던 주담대 금리는 11월 4.74%로 내린 데 이어 지난달에도 떨어져 두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예금금리는 2021년 5월 이후 19개월 만에 하락세로 전환했다. 지난해 12월 시중은행..

광주 동명동 카페 프랭크커핀바 [내부링크]

요즘 동명동에 핫한 커피바가 있다 갈 때마다 대기하느라 한 번도 못갔다가 결국 대기 후 입장 성공! 프랭크커핀바 광주동명점 위치 | 광주 동구 동명로14번길 15 1층 시간 | 11:00-22:00 광주에는 광주 첨단점 동명동 수완점이 있다 본점이 광주에 잇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본점은 전주에 있다고 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하염없이 기다려야한다 왜냐면 자리가 많지 않고 회전율이 너무 낮다 한 번 가려면 작정 하고 최소 십분 기다리자 운에 따라 5분 이내 착석도 가능하다 내부는 이러하다 테이블 두 세개는 더 둬도 될거 같은데 사장님이 장사를 여유롭게 하시는거 같다 오랜 대기 끝에 자리에 착석해본다 커피바답게 분위기가 아주 좋다 최고! 우린 커피오마카세처럼 커피가 코스로 나오는줄 알았는데 아니다 메뉴판..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30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새해에도 서울 아파트 하락세 계속…KB시세로 낙폭 커져 새해에도 서울 아파트 하락세 계속…KB시세로 낙폭 커져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새해에도 'KB시세로' 전국 주택 매매·전세가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www.yna.co.kr 새해에도 'KB시세로' 전국 주택 매매·전세가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29일 KB국민은행의 주택가격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16일 조사 기준) 전국 주택(아파트·연립·다세대·단독주택 포함) 평균 매매가는 전월 대비(이하 모두 전월 대비) 1.31% 하락했다. KB시세로 전국 집값은 작년 8월 3년 1개월 만에 하락 전환한 뒤 지난달(-1.03%)에 이어 1.0% 넘는 낙폭을 3개월째 기록하고 있다. 전국 주택 전셋값도 이달 ..

광주 동명동 베트남 음식점 사이공장 [내부링크]

광주 동명동에 가면 막상 뭘 먹어야할지 난감하다 광주 사람인 나보다 광주를 더 잘 아는 오빠는 나에게 베트남 음식점을 추천해주었다 사이공장 위치 | 광주 동구 장동로 15-2 1층 시간 | 11:30 - 21:00 내부는 이러하다 예전 광주 장진우 식당 자리에 위치해있다 사실 맛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맛있던 곳이다 옆 테이블을 보니 아주 맛있게 보이는 음식이 있다 팟타이공과 사이공볶음밥, 타이텃만꿍을 시켯다 비주얼은 완벽하다 맛을 보니 헉 생각보다 너무 맛있다 양이 적은 줄 알았는데 먹다보니 많다 주는데로 다 먹는 나는 그냥 정신 없이 먹었다 볶음쌀국수 양념이 베트남 현지 느낌이다 하지만 한국적이기도 하다 참고로 나는 베트남에 안가봤지만 너무 맛있다 볶음밥은 밥이 한국식이 아닌데 양념이 너무 맛있..

광주 쌍촌동 중화요리 맛집 마천루 [내부링크]

예로부터 외식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중화요리이다. 나도 설날을 맞이해 오빠와 중화요리를 먹으러 갔다! 마천루 위치 | 광주 서구 월드컵4강로 236 2층 시간 | 11:00~21:30 주차장은 완벽 구비! 엄청 크지만 밤에 가면 옆에 횟집 차로 인해 매우 혼잡해질 수 있음! 2004년에 개점하여 이어온 광주 서구 쌍촌동 한국병원건너편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밝은 조명과 중국식 여러 소품이 돋보이는 곳이지요.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가 대표적인 메뉴인데요. 동파육, 팔보채, 탕수육, 칠리소스 새우요리, 전가복, 바닷가재, 딤섬, 누룽지탕, 생선찜 등 다양한 북경 상해식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빵집 2층에 위치한 마천루 오르고 내리는 길에 빵냄새가 나를 유혹하지만 참아본다 마천..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26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국토부, 신축아파트 주차장 커야 고등급·분양가 가산 국토부, 신축아파트 주차장 커야 고등급·분양가 가산 [파이낸셜뉴스] 신축 아파트 주차공간이 늘어날 전망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에 주차공간에 따라 성능등급을 표기해 정보를 제공한다. 또 유인 차원에서 법정기준 이상 조성 시 공동주택 분양가 www.fnnews.com 신축 아파트 주차공간이 늘어날 전망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에 주차공간에 따라 성능등급을 표기해 정보를 제공한다. 또 유인 차원에서 법정기준 이상 조성 시 공동주택 분양가에 비용으로 포함할 수 있도록 바뀐다. 주차공간 추가 설치 시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의 분양가에 가산할 수 있게 한다. 분상제 아파트는 우수 주택 성능·품질 확보를 위해 공동주택성능등급 평가점수에 따라 기본형 건축비..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25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영끌족 드디어 한숨 돌리나…주담대 6%대 하락 전망 영끌족 드디어 한숨 돌리나…주담대 6%대 하락 전망 최고 8%대를 넘어섰던 시중은행의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7%대로 내려앉았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도 은행들은 금융... www.sedaily.com 최고 8%대를 넘어섰던 시중은행의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7%대로 내려앉았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도 은행들은 금융 당국의 압박에 가산금리를 인하하는 방법 등으로 대출금리를 낮췄기 때문이다. 은행의 대출금리 인하 움직임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르면 이번 주 중 시중은행의 주담대 금리가 6% 후반대까지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 신규 아파트 대피공간 바닥 면적서 제외 신규 아파트 대피공간 바닥 면적서 제..

광주 동명동 맛집 돈카츠 구미구미 [내부링크]

핫한 밥집 카페 술집 많기로 유명한 동명동 오늘 찾은 곳은 동명동 돈카츠 맛집 구미구미 설을 맞이해 오랜만에 동명동에 갔다 동명동은 가게가 너무 자주 바껴서 올 때마다 새롭다 혼밥하기 좋은 돈가스 맛집이라는데 우선 외관은? 주택을 개조했는지 큰 창이 있고 독특하게 생겼다 내부는 좌석이 얼마 없어 정말 혼밥하기 좋다 메뉴판은 굉장히 간소화되어있다 내가 갔을 땐 히레카츠가 다 떨어진 관계로 치즈카츠와 로스카츠를 주문했다 생각보다 양이 굉장하다 맛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맛인데 겉바속촉이다 배도 부르고 나름 맛은 있다 다양한 방법 중에 핑크솔트에 트러플오일을 같이 먹는게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혼밥한 사람들도 많고 공간이 협소해서 두명이서 많이들온다 돈카츠 생각날 때 또 와볼만하다 내 입맛에는? ️️️ 혼..

긱이코노미 시대! N잡러로 사는 법 [내부링크]

최근 N잡러라는 단어를 미디어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평생 직장에 대한 개념이 모호해지고 최근 전세계적으로 불어온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직업의 형태를 여러가지로 나눠 일하는 N잡러가 성행 중이다. 월급 하나로는 먹기 힘든 시기 N잡러가 되는 것이야말로 나만의 파이프 라인을 제작하는 방식 중 하나가 되고 말았다. 현 직장에 들어오기 전 프리랜서로 살았던 나는 프리랜서임에도 불구하고 정규직 직장인처럼 살았던 시절이 있다. 어린 나이부터 일을 시작해 분명 소속이 없다고 해야하지만 소속이 있는 것처럼 열심히 일했다. N잡러가 대세인 요즘!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같이 특정 소속 없이 자유로운 형태로 일하는 사람들을"긱 워커"라고 칭한다. 긱(GIG)의 유래 긱은 1920년대 미국 재즈클럽에서 단기적으로 섭외..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9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60%? 70%? 아리송한 '둔촌주공' 계약률…무순위 3월에 쏟아진다 60%? 70%? 아리송한 '둔촌주공' 계약률…무순위 3월에 쏟아진다(종합)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올림픽파크 포레온) 정당계약률이 70%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말 그대로 추정치일 뿐 정확한 산출량은 아니다. 사업장 측에서 구체적인 계약률 공개를 거 n.news.naver.com 둔촌주공 재건축조합과 시공사 등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 결과 계약률이 60~70%로 집계됐다. 일반분양 물량 4768가구 중 약 1400가구가 미계약된 것으로 알려진다. 미계약은 주로 소형 평형에서 나왔다. 수요가 많은 전용면적 59와 84는 계약률이 70~80%대를 기록했으나, 29~49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8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둔촌주공 이런 반전이!”...‘미분양 우려’ 결과는 “둔촌주공 이런 반전이!”...‘미분양 우려’ 결과는 [매부리레터] 계약률 70%…“미분양 걱정 안해도 돼” 전문가 “부동산 하락 추세 변화 없을 것” “이정도 가격이면 싸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다는 거죠. 시장이 이 가격을 받아들였다는게 중요합니다.”( n.news.naver.com 둔촌주공 최종 계약률 결과가 나왔다. 3300명 가량이 계약을 하면서 계약률은 70%를 육박했다. 다음달 초 예비당첨자의 계약을 받으면 20~30% 가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 최종 예상 계약률은 90%로 예측된다. 예당까지도 물량을 못 채우면 무순위로 넘어가 줍줍족으로 인해 완판을 예상하고 있다. 12억이 넘는 전용 84, 59는 80% 이상 계..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7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금리 인상 충격에 작년 전국 집값 2003년 이래 최대 하락 금리 인상 충격에 작년 전국 집값 2003년 이래 최대 하락 전국·서울 아파트값은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내려 '임대차 2법' 시행에 급등했던 전셋값도 급락…역전세난 심화 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이 2003년 12월 한국부동산원이 집값 통계를 산출 n.news.naver.com 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이 2003년 12월 한국부동산원이 집값 통계를 산출한 이래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지난해 아파트 가격 연간 하락률은 글로벌 경제위기 당시 폭락기를 뛰어넘어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최대 폭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국에서 아파트값이 가장 많이 떨어진 곳은 세종시로 1년 간 17.12% 하락했다. 이어 대구가 12.38%..

장성 맛집 초동순두부 & 구르미머무는 카페 [내부링크]

담양에서 광주 첨단으로 넘어가는 그 사이 어딘가 장성과 마주하게 된다. 그곳에서 "이게 왜 여기 있지? 사람들은 여길 어떻게 알고 오지? 하는 의문이 드는 맛집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장성 초동순두부 광주/전남 순두부찌개 판매량 1위에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이곳은 자부심이 남다른 것으로 보인다. 입구부터 들어서면 이곳이 카페인지 헷갈린다. 카페드봉봉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예전에도 한 번 와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친숙했다. 참고로 식당 주변이 다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어서 차를 가져가기 편하다. 사장님이 돈을 많이 버셨는지 주변이 다 주차장이라 좋다. 메뉴는 아주 간단하다. 나는 순두부정식을 시켰다. 초동순두부가 그냥 순두부만 나온다면 초동정식은 고기 보쌈이 나오는데 ..

담양 카페 LP음악 충전소 (feat. 광주MBC) [내부링크]

엄마 아빠의 학창시절 혹은 엄마 아빠가 사랑을 속상이던 시절 신청곡 하나로도 설레이던 곳, 바로 LP음악이 흘러나오던 다방이 아닐까? 담양에 하나 둘 생기는 다양한 카페들 사이로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곳이 있으니 바로? 담양 카페 LP음악충전소 최근 조용필, 최백호, 산울림의 옛 앨범이 다시 LP로 나오하고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등 아이돌도LP 제작에 나섰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게 가능한 세상! 과연 LP판이 다시 주목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뉴트로 열풍 때문이다. 담양읍사무소 옆 옛 청소년문화센터 자리에 들어서면 새롭게 단장한 LP충전소를 만날 수 있다.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으로 만들어 졌는데 2019년 담양군과 광주MBC가 함께 복합미디어 공간으로 기획했다. 지..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6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5% 특례보금자리론 무용론… 당국 압박에 주담대 4%대 하락 5% 특례보금자리론 무용론… 당국 압박에 주담대 4%대 하락 [정책금융 봇물, 약발은] 은행권 수신 경쟁 자제령을 내렸던 금융당국이 이번엔 대출금리를 내리라고 압박하고 나섰다. 이에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도 시중은행의 예금금리와 대출금리는 낮아지고 있다. 통상 기준 www.fnnews.com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수신 경쟁으로 인한 대출 금리를 내리라고 압박해서 전 주에 올라간 기준금리에도 불구하고 시중 은행들의 예금과 대출 금리는 낮아지고 있다. 이에 정부가 내놓은 특례보금자리론이 얼마나 혜택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만든다. 일부 은행의 예금 금리는 3~4%까지, 주담대 변동금리는 4%대로 하락했다. 금융당국이 대출 금..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3일 [내부링크]

오랜만에 비가 온다. 내가 사는 광주는 지금 가뭄으로 물 아껴쓰기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이번 비 양이 얼마 되지 않던데 하루 빨리 해갈이 됐으면 한다. 부동산 뉴스 1. "집값 더 내려야 한다"던 정부, 집값 '급락 방어'로 선회? "집값 더 내려야 한다"던 정부, 집값 '급락 방어'로 선회? - 머니투데이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양도소득세를 완화하고,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용산을 제외한 모든 규제지역 지정을 해제한 데 이어 일시적 1... news.mt.co.kr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양도소득세를 완화하고,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용산을 제외한 모든 규제지역 지정을 해제한 데 이어 일시적 1가구 2주택자에 대한 종전주택 처분기한을 1..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2일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1. 규제 풀어도 청약 시장 찬바람…"납득할 분양가 내놔야"

특례보금자리론 세부 Q&A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 Q&A Q. 하나의 주택을 구입하면서 디딤돌 대출과 특례보금자리론을 동시에 이용 가능할까? A. 두 상품 요건 모두 충족한다면 함께 이용 가능하며 디딤돌 한도 부족 시 특례보금자리론으로 나머지 금액 신청 가능 Q. 주택가격 9억원 이하 판단 기준은? A. 구축 아파트 : KB시세→한국부동산원 시세→주택공시가격→감정평가액 신축 아파트 : 분양가액을 적용하되, 분양가액 적용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감정평가액을 적용 연립·다세대·단독주택 : 주택공시가격→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하되, 차주가 원할 경우 감정평가액을 적용 오피스텔, 생활 숙박시설 : 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불가 Q. 대출 실행 후 추가 주택 구매 가능할까? A.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을 실행한 이후 추가주택 취득은 금지 추가주택을 취득한 경우..

조건없이 최대 5억! 연 4% 고정금리 특례보금자리론 공개! [내부링크]

고금리 시대 부동산 시장의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가 큰 결심을 했다. 1.3 부동산 정책을 통한 대규모 부동산 규제 완화는 물론이며 금리로 떠는 국민들을 위해 바로 이것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금리 인상기 서민, 주택 실수요층이 이자 상승 불안 없이 다양한 용도의 저금리 자금을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상품 시중 변동금리 주담대 대비 평균 0.4~0.9% 낮은 금리 지원 대상 9억원 이하 주택 대상 소득 제한 없이 무주택자도 1주택자도 누구나 지원 가능 * 단 2주택자의 경우 기존 주택을 2년 내 처분하는 조건으로 취급 가능 운영 기간 23년 1월 30일부터 1년간 한시 운영 대출 용도 주택 구입, 기존 대출 상환, 임대 보증금 반환 3가지로 구분 지원 내용 대출한도 최대..

경제 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1일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 업무 관련된 건설 분야 뉴스가 많이 나왔다. 의류만 만들던 글로벌세아가 쌍용건설을 집어 삼켰다는 소식이 가장 눈에 띄었다. 역시 삶은 돈으로 움직이나보다. 쌍용건설같이 큰 기업도 결국엔 자본주의에 의해 먹히고 만다. 부동산 뉴스 1. 월세 사는 부자들, 현금 쟁여놓고 때를 기다린다

광주 수완지구 우대갈비 삼겹살 맛집 제주오롯이 [내부링크]

외식의 대명사는 바로 고기 아닌가 광주 수완지구 삼겹살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맛집 진정한 JMT 존맛탱 수완지구 맛집이 확실하다 메뉴는? 우대갈비! 이곳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정한 안.심.식.당! 제주오롯이 주소 | 광주 광산구 도천남길 38-79 3층 시간 |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17시) 0507-1407-2527 네비를 찍고가면 시골길로 가는 듯한 느낌이있어 잘못 찾아온게 아닌가 싶지만 그곳이 맞다 주차장은 너무 넓어서 차를 가져오기에도 좋다 외딴 건물 하나가 보이면 그곳이 바로 제주오롯이 모자름없이 온전하게 제주오롯이 간판 발견 늦게 오면 대기가 걸리니 미리 와서 먹을 준비를 하자 메뉴는 단 세가지! 나같은 결정장애에게 좋다 우대갈비 ••••••• 25,500원 짚불삼겹살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10일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우리 회사나 다른 회사나 사정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경기가 정말 안 좋은 게 자꾸 느껴지고 내 텅장은 오늘도 텅텅이다. [부동산 뉴스] 1. 평택·남양주·당진·보령·광양·포항에 '수소도시' 만든다 평택·남양주·당진·보령·광양·포항에 '수소도시' 만든다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국토교통부가 올해부터 전국 6개 지역에 수소도시 조성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www.newsis.com 국토교통부가 올해부터 예산 400억 원 규모의 수소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평택, 남양주, 당진, 보령, 광양, 포항 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수소 에너지원을 공동주택, 건축물, 교통시설 등에 활용하도록 수소생산시설, 이송시설, 활용시설 등 도시 기반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너지자원에 대한 중요..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9일 [내부링크]

시간은 쏜살이다. 돈을 번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부동산 뉴스] 1. 주담대 이자에 숨 막히는 영끌족… 이자상환 소득공제 확대된다 주담대 이자에 숨막히는 영끌족…이자상환 소득공제 확대된다 - 매일경제 장기 대출을 이른바 ‘영끌’해 내 집을 마련한 직장인들이 올해 이자 납입분에 대해 더 많은 소득공제를 받게 된다. 현재 500만원으로 한정된 변동금리부 대출(15년 이상)의 소득공제 한도는 큰 www.mk.co.kr 영끌족들의 15년 이상 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 납입분에 대해 더 많은 소득공제를 제공한다고 한다. 올해 여름 전후로 최종 개편안을 제시해 내년 연말정산에서 공제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중에서도 한도 500만 원으로 설정된 15년 이상 변동금리부 주택대출 소득공제 한도 폭이 가장 높다는 전..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6일 [내부링크]

오늘 갑자기 오전부터 너무 바빠서 뉴스도 보지 못했지만 나는 또 글을 써본다 [부동산 뉴스] 1. 부동산규제 완화에 은행대출 문의 늘었지만…높은 금리에 '깜짝' 부동산규제 완화에 은행대출 문의 늘었지만…높은 금리에 '깜짝'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박대한 민선희 기자 =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조치가 시행된 5일 각 시중은행에는 새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를 묻는 ... www.yna.co.kr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은행 문의가 급증했지만 문의 결과 이자만 8%에 달해 문의만 하고 끝났다는 이야기이다. 덕분에 은행주들은 주식이 팍팍 상승했다는데... 현금 부자들은 지금이 최적기 아닐까 싶다. 2주택자까지 풀렸으니 부자는 계속 부자로 살지 않을까 싶다. 나는 좀 더 공부를 해서 특례보금자리론을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5일 [내부링크]

오늘의 부동산 뉴스 핵심은? 건설사들의 PF대출 공포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마련 중이며 일반 국민들을 위해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준비 중이란다! 오늘의 경제 뉴스 핵심은? 오늘따라 태양광 뉴스가 어마무시하게 마니 나왔다. 문 정부 시절 강점을 뒀던 태양광 사업이 윤 정부로 바뀌면서 어떻게 달라질지... 나는 당분간 배터리 사업에 관심을 좀 가져볼까 한다. [부동산 뉴스] 1. 수도권도 월세 비중 50% 넘어..."고금리·깡통 전세 탓" 수도권도 월세 비중 50% 넘어..."고금리·깡통 전세 탓" [앵커]지난해 금리 인상이 잇따르면서 서울과 경기·인천 ... www.ytn.co.kr 고금리에 깡통전세 우려까지 더해 수도권 월세 거래 비중이 임차 계약의 절반을 넘겼다는 소식이다. 지인들 중에 변동금리로 집을 사..

2023년 확 달라진 부동산 정책 총정리 (1.3 부동산 정책 기준)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 대출·세제·청약·전매제한·실거주 의무 등 부동산 전 분야 걸친 부동산 규제 문 정부 이전으로 완화" 하지만 오늘 날짜 기준 주택담보대출의 금리가 8%까지 인상한 가운데 과연 향후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진다. 그렇다면 과연 윤석열 정부가 내놓은 2023년 획기적인 부동산 정책은 무엇일지 지금부터 파헤쳐보자! [부동산 규제지역] * 수도권 : 서울 전역 투기 과열지구로 지정 서울 강남 3구(서초·강남·송파), 용산구 제외 수도권 전면 해제 [분양가 상한제] * 분양가 상한제란? 분양가가 높게 책정된 신규 아파트 단지가 주변 부동산 가격 상승을 부추긴다는 이유로 주택 가격을 택지비 + 건축비 이하로 제한하는 제도! * 분양가 상한제 대상 분양가상한제 기존 변화 대상 서울 1..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4일 [내부링크]

블로그 지수가 너무 안좋다 그래도 나는 열심히 해봐야겟다 작심삼일로 끝내면 안된다 [부동산 뉴스] 1. 새해 들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 연 8% 돌파 시장 변동성이 큰 장기 대출의 경우 자금 재조달 불확실성에 따른 비용이 일부 반영돼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이 연 8%를 돌파했다. 부동산 규제가 대부분 완화됐지만 금리 인상률 공포에 부동산 거래 적기는 좀 더 지켜봐야겠다. 새해 들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 연 8% 돌파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이번 금리 인상기 시중은행에서 처음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단이 연 8%를 돌파했다. www.yna.co.kr 2. 3월부터 분양가 관계없이 모든 주택서 중도금 대출 가능 윤석열 정부가 대출·세제·청약·전매제한·실거주 의무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3일 [내부링크]

블로그 관리하는게 쉽지 않다는 후기를 보고 어제 잠깐 현타가 왔지만 그냥 내 기록용이라고 생각하고 써야겠다 파이프 라인 만드는 건 쉬운게 아니다 내 노력으로 가능한 일이니깐! [부동산 뉴스] 직방 설문 "올해 집값 하락 전망 77%…오른다 응답은 10%"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부동산 정보 서비스 업체 직방이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가운데 거의 8명... www.yna.co.kr *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이 금리 인상 부담으로 인해 올해도 집값은 하락세로 예상 * 이자 부담의 이유로 월세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측 부동산 260조 ‘역전세 폭탄’ 불씨…전월세 보험가입 20%뿐 - 매일경제 작년 전월세보증금 325조원 아파트 비중이 72% 가장 ..

썸녀를 내것으로(?) 광주 데이트코스 - 무등산 전망대 카페 [내부링크]

바야흐로 23년의 새해가 밝았다 22년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3년을 잘 준비하자는 의미에서 일출을 보러 (?) 가지 않고 광주 야경을 보고 왔다 야경 명소 하면 어디냐? 바로 광주 무등산 전망대 카페이다 과거 썸남 썸녀들의 필수코스로 허름하기만 했던 그곳이 재단장했다는 빅뉴우스 주소 | 광주 동구 무등로 669 무등산전망대 (산수동 1-1) 시간 | 12:00 ~ 01:30 밤에 가면 주차 전쟁터를 방불케 하지만 야경을 보고야 말겠다 저 썸녀 썸남을 내것으로 만들고 말겠다하는 의지만 있다면 주차가 뭔들? 카페에 들어서면 로봇이 커피를 열시미 만든다 커피값도 비싸고 매출도 잘나와서 기계값 이미 뽕 뽑으셧을거 같다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사장님의 노하우 키오스크에서도 보인다 커피는 로봇이 주문은 키오스크..

경제뉴스 브리핑 : 2022년 12월 30일 [내부링크]

오늘 내가 본 늬우스 특례보금자리론에 관심을 가지고 봐야겟다 집값은 떨어지고 규제는 완화되는데 내 지갑은 텅텅이니 내년을 어떻게 계획할지가 중요할거 같다 내년엔 좀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내가 되도록 해보자! [부동산 뉴스] * 23년 아파트 입주 물량이 22년보다 늘어서 전셋값 하락세가 더 가파를거라는 전망 마포발 ‘반값 전세’…서울 집주인들 떨고 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마포더클래시. 1419가구 신축 단지로 지난달 말 입주를 시작했다. 곽재민 기자 지난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아현동 마포더클래시 아파트 단지. 지난달 말 입주(1419가구)를 시작 www.msn.com * 생애 첫 대출의 대표주자 보금자리론 1월 금리 동결 보금자리론도 금리가 5%대 / 특례보금자리론 금리는 4%대 후반 * 특례보금자..

광주 최초 딸기 뷔페 - 유탑부티크호텔 플로라 디너 뷔페 [내부링크]

바야흐로 딸기의 계절이다 지금 딸기가 금값이라던데(?) 딸기는 매년 금값인거같다 광주에는 왜 딸기 뷔페가 없을까 나는 딸기광인데 그런데 광주에 딸기 실컷 먹을수 잇는 곳이 잇다고 한다 바로 발호 광주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이다 3층 호텔 플로라 레스토랑이라는 곳인데 씨푸드도 미쳣고 딸기 디저트까지 한단다 딸기가 너무 이뻐서 딸기 사진만 왕창 공개해본다 광주광역시 노잼도시에서 딸기 뷔페를 하다니 말도 안된다 그런데 디너 뷔페 가격만 내면 딸기 뷔페도 무제한이다 가성비 털렷드앙 맛도 맛인데 눈으로 보면 미친다 이런 딸기 밭을 보앗나? 너무 좋다 맛잇다 딸기광들 어서 출동하라 한시가 급하다 연말연시인데 회식 여기서 하면 핵꿀이다 회식 원해요? 원합니다 딸기로 시작해서 딸기로 끝내기 음 너무 만족스럽다 씨푸드 ..

경제뉴스 브리핑 : 2023년 01월 02일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다 어제 새해 계획을 다 세웟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열심히 사는 법을 터득해야할거 같다 그래서 오늘의 뉴스 살펴보앗다~~ [부동산 뉴스] * 중과세 2년에서 1년으로 줄이고 1년 넘게 보유한 주택 중과세는 폐지 계획 * 2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 3주택자도 대폭 완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한시 배제는 5월까지! 종부세·취득세 이어 올핸 양도세 손본다…2주택자 중과 배제 | 중앙일보 1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 양도세 중과체계를 개편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현재는 보유한 지 2년이 되지 않은 주택이나 다주택자에게 각각 중과세율을 매기고 있는데 이를 완화 www.joongang.co.kr * 아무리 대출 금리 낮춰도 전세대출은 여전히 6~7%대 * 특례보금자리론 출시 및 홍보 글이..

겨울엔 장갑이다 [내부링크]

겨울엔 장갑만한게 없다 수족냉증들이여 힘내자우 ^^

오늘 기분? [내부링크]

요즘 기분이 안좋다 왜냐면 먹고 사는게 힘들기 때문이다 나만의 파이프를 만들어야한다 내가 가만히 잇어도 움직이는 오토 파이프 하하 블로그를 시작햇다 굉장히 힘든일인거 같은데 재밋구낭 유후후후후후후후후 방문자가 많앗으면 좋겟다는 ㄴ ㅐ 바람이다 좋아유꾹? 구독꾹? 블로그는 뭐지? 친구추천꾹? 모르겟다

UGG 어그 타스만 구매기 [내부링크]

겨울이면 생각나는 그 노래 효신 오빠의 눈의 꽃 눈의 꽃 하면 생각나는 지섭소 간지소 오빠 간지소 오빠 하면 생각나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유부초밥 지섭이 오ㅃㅏ 미안하다 사랑했다 전국민을 밥 먹을래 나랑 살래 나랑 죽을래 하던 밥 한번 꼭 같이 먹고 싶었던 남자 지섭빠 그도 결국 유부초밥이 되엇다고 한다 하하하 미안하다 사랑한다 시절 지섭빠옆에 잇던 수정띠 유행의 선두주자로 대한민국을 곰발바닥 열풍에 빠지게 한 그녀 나도 한 때 대딩 시절 UGG에 빠졌던 때가 잇엇드라지 그런데 그 유지지가 재유행이다 집에 남아있던 마지막 UGG를 버리지 않았던 내 자신 마이셀프 칭찬스 성유리가 신엇지만 유행하지 못햇던 내 어그 한 때 성유리 어그라고 해서 아무도 안 신을 때 나 혼자 잇엇는데 올해도 나 혼자 신..

광주 동명동 와인바 '디에센셜하우스' [내부링크]

23년이 코앞 하지만 '윤' 대통령 아찌 덕분에 내년에도 나는 X5짤 메리 크리스마스 겸 광주 충장로 행진 겨울에는 여윽시 트리 사진 한방 필수!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동명동 가는길에 보면 이색 대형 트리 발견! 사진 인증샷 필수레옹 요즘 재즈바에 빠진 나 개인주의답게 #광주재즈바 추천도 내맘대로 결정 간단히 글로 작성하자면? 광주 충장로 #인더그루브 >>> 분위기 쩌는데 안주가 창렬 되도록 술만 시키길 강력 추천하나 분위기 깡패 광주 구시청 #원스인어블루문 >>> 손님이 많지 않아서 이야기 하기 좋음 귀여운 개냥이가 반겨줌 분위기 좋음 광주 동명동 #스테이지728 >>> 아직 가보지 않았는데 재즈라이브 공연 하는날 만석 곧 가볼 예정 광주 구시청 #포플레이 >>> 좁아 터짐 웬만하면 자리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