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ke-k의 등록된 링크

 luke-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쌍용차, U100 차명 '토레스 EVX'로 확정…실차 이미지 공개 [내부링크]

# 쌍용 토레스 EVX 오는 31일 서울모빌리티쇼 최초 공개 예정 쌍용자동차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인 U100의 차명을 '토레스 EVX' 확정하고 실차 이미지와 영상을 16일 공개했습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 EVX의 차명은 정통 SUV를 추구하는 토레스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에 전기 자동차를 의미하는 EV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익스트림(eXtreme)의 X를 더한 것으로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험과 도전정신의 가치를 담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쌍용차는 차명에 담은 브랜딩 목표와 함께 토레스 EVX의 내·외관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는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쌍용차의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

2023 전기차 보조금 확정 , 금액 비교 정리 [내부링크]

# 국산차와 수입차 차종간 지원금 차이는?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가 대세이자 트렌드인 만큼 관심도 엄청납니다. 현재 시점에서 일반적으로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들보다 출고가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에 모두들 국가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에 관심이 있을 텐데요. 2023년도 전기차 보조금이 드디어 확정되어 여러분께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량은 2015년 5천대에서 시작해서 벌써 2022년 기준 39만대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정부에서는 매년 전기차 보급을 위해 전기차 보조금을 늘리고 있죠. 하지만 전기차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보조금에 변동이 생기고 다양한 조건들이 붙으면서 점진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때문에 올해 1월에는 전기차 판매..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준대형 SUV 2023 투아렉 [내부링크]

# 폭스바겐의 대표 준대형 SUV 투아렉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최근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차들 중에는 플래그십 준대형 SUV인 투아렉도 있는데요. 아는 사람만 탄다는 진짜 부자들의 차 폭스바겐 투아렉을 살펴 봅시다. 현재 국내에 공개된 2023 투아렉은 3세대 모델로 2018년과 2020년에 출시된 모델의 현행 버전입니다. 당시 폭스바겐의 고급형 플래그십 대형세단인 페이톤과 함께 폭스바겐의 모든 기술을 갈아 넣은 차량이라고 홍보하며 출시했는데요. 3세대는 그 이후 모델 체인지를 거쳐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가다듬어 출시한 차량입니다. 그만큼 주행능력이나 승차감은 모자람 없을 뿐 아니라 넘친다고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당 모델이 풀옵션 선택 시 1억이 넘어가는 차량이다 보니 그돈씨가 나..

QM6 후속 르노 에스파스 티저 공개 [내부링크]

# 르노 중형 SUV 2024 에스파스 티저 공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르노가 14일(현지시각) 2024년형 6세대 신형 에스파스 풀체인지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에스파스는 1984년 최초 출시 후 현행 5세대까지 이어진 르노의 MPV 모델인데요. 6세대 에스파스는 르노와 닛산이 함께 개발한 CMF-CD3 플랫폼을 기반으로 SUV 형태로 변경되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르노가 공개한 티저를 살펴보면 오스트랄과 유사한 측면부 라인과 비슷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가 적용된 것으로 보이며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모두 더욱 얇아진 모습으로 외관에서 풍기는 느낌이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신형 에스파스는 오스트랄과 많은 부분을 공유하는데요. CMF-CD3 플랫폼도 공유하고 있죠. 하지만 에스파스는 전장 4720..

202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제원 디자인 [내부링크]

# 한층 더 좋아진 상품성 202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현재 쉐보레에서 가장 잘 나가는 모델이자 한국 GM의 간판모델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트블 카페나 다양한 SNS를 보면 모두들 트레일블레이저의 페이스리프트를 기다려왔다고 느꼈는데요. 오래 기다린 만큼 기대감이 굉장히 큽니다. 그럼 제원부터 사이즈 디자인까지 자세히 살펴봅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2년 출시하여 한국GM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했는데요.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는 인기 SUV, 또는 동급최강 소형 SUV로 소개하곤 했죠. 거기에 가격까지 착해서 가성비 타이틀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인기의 한몫을 했던 부분은 해당 모델이 한국 GM 부평공장에서 생..

3000만원 대 가성비 전기차 테슬라 모델2 [내부링크]

# 가성비 테슬라 등장 루머 3000만 원 대 가능성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순수 전기차 1위 글로벌 기업인 테슬라 소식입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다음 달 3월 1일 기가팩토리에서 올해 첫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회사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인데요.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미화 2만 5천불, 한화 약 3천만원 대의 가성비 전기차의 공개에 초유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윗을 통해 다음달 1일 마스터플랜 3을 공개한다고 알렸으며, 인베스터 데이 개최 계획을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마스터플랜 1을 공개하고 약 7년 만에 공개하는 마스터플랜 3은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에 관한 내용이 담길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2006년 마스터플..

쌍용차, 2023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출시 [내부링크]

#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바이퓨얼 탄생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요즘 부활에 성공해서 잘 나가는 쌍용차가 지난 9일 핫한 토레스에 이어 토레스 바이퓨얼 LPG까지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포스팅이나 매스컴 기사에서는 해당 차량을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엄밀히 따지면 두 가지 연료를 함께 사용하는 바이퓨얼 방식의 모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처럼 엔진과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차량으로 오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하나의 구동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친환경 혜택을 받지도 못한다는 점 우선 알려드립니다. 이번에 소개된 쌍용차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는 기존 가솔린 터보 토레스 모델과 제원상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동일한 엔진에 통..

패밀리카의 정석 토요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feat. 카니발 하이브리드) [내부링크]

# 카니발 대항마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패밀리카 선택지 중 미니밴(RV)이 있다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두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국산차의 카니발과 수입차의 시에나입니다. 카니발은 국산 차인 만큼 다양한 시승기와 정보가 있지만 시에나는 그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듯싶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조만간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도 들려오니 차후엔 카니발 하이브리드도 포스팅하며 비교하면 더욱 재밌겠네요. 아빠들의 차라고 불리는 카니발을 보면 가격이나, 성능, 제원 등 시에나와 비교하여 아쉬운 부분이 전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한 가지 요즘 아빠들에게 가장 아쉬운 점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다는 것인데요. 요즘 카니발 하이브리드가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지만 현재는 판매가 안되..

2023년 전기차 보조금 현황은? 변경 사항 체크 [내부링크]

#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2023년이 시작한 지도 벌써 10일 가까이 지났고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면서 다양한 것이 바뀌게 되었는데요. 그중 다들 관심 있어 하는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부분도 상당 부분 변경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환경문제로 인해 배출가스를 줄이길 원하고 그러기 위해 전기차 보급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 전기차 인프라 구축이 원활하지 않고 내연기관 차량들 보다 전기차가 더 비싸게 판매되기 때문에 보급 초기 단계에서는 국가적 지원이 필수적인 상황이죠. 보통 자국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외국산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여 차별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국산과 수입차 간의 차이가 없이 일괄적으로 보조금을 적용하고..

2025 소니 카 출시 계획, 소니.혼다 모빌리티 출범 [내부링크]

# 소니.혼다 전기차 출시 계획 발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일본의 대표기업인 혼다자동차와 소니그룹이 전기차 개발 및 출시를 위해 협력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올초 공식적으로 가전기기 및 음향기기 전문 IT업체인 소니그룹은 혼다자동차와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 체결한다고 밝혔는데요. 두 회사는 공동 출자를 통해 소니.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라는 합작 회사를 설립하고, 2025년~26년 첫 모델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서로 다른 기술의 회사가 만나 하나의 전기차를 만든다는 게 신기한데요.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취해 합친다는 것인데 혼다는 차체 개발과 설계 생산, 판매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니는 센서 및 엔터테인먼트, 음향, 통신, 모빌리티 ..

남자들의 로망 2023 BMW M2 풀체인지 신형 공개 (가격 출시일 제원 포토 정보) [내부링크]

# BMW M 라인업 내년 출시 공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내년 중 BMW 신형 M2가 국내에 들어온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M3 투어링과 XM은 확정되었고 M2가 추가됨으로써 M시리즈 라인업이 다양하게 갖추어질 전망인 듯싶네요. BMW M2는 BMW의 대표 준중형 쿠페이며, 2015년 1세대 BMW M2가 출시한 이후 6년 만에 2세대로 풀체인지된 모델로 그런 M2가 이번엔 M 50주년 기념이라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게 되었습니다. 외관을 보면 기존 외형을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기존대비 더욱 커진 휠 아치와 립 스포일러가 추가됐고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고성능의 감각을 강조했습니다. 휠은 19인치, 20인치 휠이 장착되고 최대 21인치 휠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M퍼포먼스 ..

최강의 가성비 펀카 아반떼 N 가격 및 제원 정보 [내부링크]

# 가성비? 펀카 아반떼 N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오늘은 역대급 국산 가성비 펀카 아반떼 N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현대 아반떼 N은 벨로스터 N에 뒤를 이어 현대의 고성능 N 시리즈를 이어가는 차량으로 외관만 딱 봐도 지리는 포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기존 올뉴 아반떼도 스포티한 외관 때문에 주목받은 만큼 CN7을 베이스로 한 아반떼 N은 스포티함을 넘어서서 보기만 해도 스피드가 느껴지는 외관을 가졌습니다. 전면부엔 범퍼하단 립스포일러, 레드 라인 N전용 스트립, 실제로 공기흐름을 제어하고 브레이크의 열을 낮춰주는 에어 덕트 등이 적용되었고 올 뉴 아반떼보다 더 와이드 하게 보이는 프런트 범퍼는 전혀 다른 차량의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로 가면 전면부터 이어지는 N 라인 사이드 스커트가 차량을 더..

2023 토요타 신형 크라운 출시 준비 완료 [내부링크]

# 그랜저 대항마 토요타 신형 크라운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오늘은 국내 출시 소식이 스멀스멀 들려오는 2023 토요타 신형 크라운에 대한 정보입니다. 토요타 크라운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세단으로 불리는 모델이며 신형 모델까지 포함하여 16세대의 변경을 거친 엄청난 녀석입니다. 그런 크라운이 국내 출시를 하고 벌써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관심이 있어 사전예약을 하더라도 우선 어떤 느낌의 차량인지는 알고 가야 하니 자세히 한번 알아봅시다. 토요타는 25일 16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3개의 트림과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 판매된다면 하이브리드 모델로 들어올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시대적 추세도 그렇지만 국내 소..

기아 스팅어 한정판 트리뷰트 에디션 출시 [내부링크]

# 기아 스팅어 마지막 한정판 출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오늘은 기아의 유일한 GT카 스팅어 소식입니다. 기아는 스팅어의 한정판 에디션 모델인 트리뷰트(Tribute) 모델을 22일(목)부터 200대(글로벌 포함 총 1,0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아크로 에디션과 같이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 GT 트림을 기반으로 전용 내 외장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하여 출시한 모델입니다. 전용 외장 색상으로는 애스코트 그린과 이번에 새로 추가된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등 2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각 100대씩 판매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무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색상은 정말 매력적이네요.. 무채색의 매트라니 남성분들의 마음을 정확히 공략하는 것 같습니다. 외장 색..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2023년 상반기 연장 소식 [내부링크]

# 기획재정부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2023년 상반기 6월까지 연장 발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것 같고 미친 물가 상승에 금리인상까지 힘 빠지는 일들만 많은 요즘 모두가 반길만한 희소식 하나 들고 왔습니다. 그건 바로 기획재정부가 "2023년 상반기 개별소비세 등 탄력세율 운용방안"에 올해 말까지 예정되어있던 자동차 개소세 30% 인하를 내년 상반기 6월까지 연장하는 발표를 한 건데요. 원래 2018년 7월에 자동차 개소세 인하를 처음 시행하여 현재까지 적용되어 있던 정책을 경기침체와 맞물려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연장하는 것이 명분입니다. 명분이야 어쨌든 인하 연장 덕분에 소비자와 자동차 업계 모두 좋아할 만한 소식인 건 분명해 보입니다. 본래 자동차 구매 시 5%의 개소..

쌍용차, 35년 만에 새로운 이름 KG모빌리티로 변경. [내부링크]

# 쌍용차, 3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쌍용차를 인수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이 인터뷰에서 쌍용차 사명을 KG모빌리티로 바꾸고, 앞으로 나올 신차는 모두 KG의 이름을 달고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1986년 쌍용그룹이 인수한 동아자동차가 1988년 쌍용차로 바뀌고 35년 만에 그 이름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곽재선 회장은 2022 자동차인의 밤 행사에서 쌍용차의 이름을 바꾸는 이유로 "쌍용차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기 위해 새로운 이름으로 가기로 했다" 며 오는 주주총회를 통해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곽재선 회장은 쌍용차의 아픈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고민했고 사명이 바뀌더라도 쌍용차의 역사는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는데요. 곽재..

드디어 2023 코나 풀체인지 출시 공개 [내부링크]

#2023 코나 풀체인지 출시 공개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드디어 코나가 1세대가 출시하고 한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5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모델명 SX2)로 돌아왔습니다. 아직 디테일한 정보까지 오픈된 건 아니나 2023 풀체인지 모델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추측뿐이었던 몇 가지 사항들이 기정 사실화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부분들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이번에 공개된 코나 풀체인지는 전기차 모델을 먼저 디자인한 후 나머지 디자인 포인트를 다듬어 1.6 가솔린 터보와 N-LINE 모델을 디자인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현대가 코나 전기차에 진심이라는 게 느껴지네요. 전면부를 보면 가장 먼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사용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스타리아, 그랜저 GN7..

겨울철 자동차 예열 올바른 방법 [내부링크]

# 겨울에 자동차 예열해야 할까? 요즘 날씨가 미쳤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추워졌습니다. 내의에 패딩까지 껴 입고도 핫팩을 들게 만드는 날씨인 것 같네요..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는 이때 걱정해야 할 것은 신체적 체온도 물론이지만 자동차의 체온도 살펴봐야 합니다. 차량의 상태가 어떤 지 오래 시동을 걸거나 주행하지 않아 배터리가 방전되었는지 말이죠. 여러 가지 살펴야 할 부분들이 있지만 오늘 이야기해볼 주제는 자동차 예열에 관한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차량 운행에 앞서 예열을 해야 하느니 안 해도 문제없다느니 하는 말들이 워낙 많았는데요. 요즘은 기술력이 좋아져 블루링크나 원격 시동 장치를 통해 대부분의 차량들이 운행 전 시동과 공조기를 작동시켜 차량 안팎으로 온도를 올려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

현대 최초 고성능 전기차 출시 아이오닉5 N [내부링크]

# 국내 출시 임박? 테스트카로 미리 보는 아이오닉 5N 최근 현대 아이오닉 5N의 테스트카와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 내보내는 아이오닉 5N의 예상도가 매우 핫한 것 같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예상도로 유명한 외신 자동차 미디어 매체에서도 많은 예상도를 만들어 쏟아내는 걸 보면 아이오닉 5N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알 수는 없지만 예상도와 테스트카를 통해 미리 아이오닉 5N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N 은 현대차 고성능 라인업인 N 라인업의 최초 전기차 모델입니다. 그래서인지 인터뷰를 통해서도 현대차가 어느 정도로 애정을 쏟아 만들고 있는지 알 수 있죠. 아이오닉 5N의 외관 디자인은 범퍼 쪽의 디테일 변화와 N라인업에만 적용되는 몇 가지의 포인트를 통해 고성능..

돌아온 핫해치 8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 [내부링크]

# 성수 마크 69 폭스바겐 아틀리에 이번에 성수동 마크69에서 폭스바겐의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알리는 폭스바겐 아틀리에를 개최했습니다. 개최 무대에서 폭스바겐코리아의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2022년 폭스바겐은 연간 누적 판매 1만 대 실적을 이뤘고 2023년도에도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다양한 모델들을 "차근차근 빨리빨리"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폭스바겐의 새로운 모델들이 기대되는 이야기입니다.) 행사장은 연말 분위기로 따뜻하고 예쁘게 꾸며졌고 그 행사장 가운데 주인공인 8세대 골프 GIT가 전시되었습니다. 강렬한 레드 컬러는 연말 분위기와도 어울리고 고성능 모델인 골프 GTI와도 매우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컬러라고 생각됩니다. # 서민의 포르쉐 골프 GTI 1976년 첫 ..

2023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및 제원 정보 [내부링크]

# 2023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2019년 첫 출시된 기아 소형 SUV 셀토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여전히 인기입니다. 셀토스의 첫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셀토스는 더욱 강인한 인상과 함께 완전히 다른 차와 같이 변한 파워트레인이 특징입니다. 2023 셀토스는 전장 439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30mm로 전장이 15mm 길어졌으며 나머지 크기는 동일하게 출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이 워낙 훌륭했고 잘 팔렸기 때문에 약간의 디자인적 요소에 변화를 주었는데, 전면부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의 적용과 주간 주행 등을 좀 더 아래로 배치하여 그릴 가운데를 가로지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led 헤드램프의 면적을 넓혀 강인한 인상으로 보이게 했습니다...

샤오미 맥세이프 2in1 보조배터리 리뷰 [내부링크]

# 대륙의 실수 시리즈 샤오미 아이폰 맥세이프 충전기 얼마 전 삼성 플립으로의 일탈을 짧게 끝내고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왔는데요. 요즘 휴대폰은 충전기를 아예 구성품으로 제공하지 않기도 하고 무선 충전을 하더라도 정확한 위치에 두지 않아도 되는 맥세이프의 맛을 한번 보니까 헤어 나오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맥세이프 충전기로 집과 사무실 모든 충전기를 바꿨습니다. 여러 가지 맥세이프 추천 제품을 알아봤는데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집에서 사용할 맥세이프 충전기는 여행 시에도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휴대성도 챙긴 제품으로 구매했고 사무실에서 사용할 제품으로는 제품 거치성과 디자인이 예쁜 걸로 구매하려고 알아봤습니다. 그래서 딱 눈에 들어온 제품이 샤오미 맥세이프 2in1 보조배터리입니다. # 포장 및 구성..

6만대 누적판매 4천만원대 수입SUV 폭스바겐 티구안 [내부링크]

# 수입 SUV 최초 6만 대 누적 판매 티구안 독일 국민차 폭스바겐은 이름과 같이 전 세계 표준의 국민차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국민차라는 타이틀을 달아준 비틀, 고성능 해치백의 골프, 유럽형 SUV의 정석 티구안 등 다수의 차량의 스탠더드를 만들고 보유한 회사죠. 그중 티구안은 전 세계 600만 대 판매량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2008년 1세대 티구안을 시작으로 국내 누적 판매 6만 대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국산차 판매량과 비교해 크게 다가오지 않을 숫자 일수도 있지만 수입 SUV가 크게 관심받지 못하던 과거부터 티구안은 꾸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고 2020년에는 연간 판매 1만 대도 돌파할 만큼 저력 있는 모델입니다. 작년 2세대로 페이스리프트 한 이후 폭스바겐코리아는 더욱 강력하게 판매전략을 세웠..

기아 K5 dl3 하이브리드 연비.디자인.가격 [내부링크]

# 연비 좋은 코리안 머슬카 기아 K5 하이브리드. 기아 3세대 K5는 2019년 처음 공개된 풀체인지 모델로 당시부터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잘 뻗은 섹시한 패스트백 디자인과 타이거 노즈에 하트비트 DRL을 접목하여 만든 전면부 룩, 바코드라 불리는 일자형 리어램프는 지금도 예쁘지만 당시로서는 상상도 하지 못한 디자인이었죠.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판매량이 엄청나게 상승했고 당시 중형 세단의 1인자였던 쏘나타 마저 이겨버리고 국민차 타이틀을 빼앗아 오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또한 기존의 K5가 가진 과학? 의 이미지를 좋게 개선하는 역할까지 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2023 K5 하이브리드는 K5의 여러 트림 중 연비에서의 강점을 살린 트림으로 달리는 차 디자인에 정숙성까지 ..

아이오닉5 전기차 화재 원인 및 대비책 [내부링크]

# 또다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인명피해 지난 5일 경북 영주에서 또다시 전기차 화재 사고가 발생하여 70대 노인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택시로 운행되는 아이오닉 5 전기차로 화재 발생 원인은 건물 외벽을 들이받아 그 충격으로 인해 배터리팩이 손상되면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고로 인근 주민들과 소방대원들이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하려 많은 소화 장비를 동원했으나 전기차 화재 특성상 단시간에 화재가 진압되지 않아 결국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전기차 사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지난 6월에도 부산 남해고속도로에서 아이오닉5가 충격흡수대를 들이받는 사고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였고 30대 남성과 40대 여성이 차량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결국 사망하는 사..

비현실적 연비 실현 2023 기아 니로 [내부링크]

# 탄소 제로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 요즘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친환경 차를 만들려고 계획하고 출시하고 심지어 다른 분야의 기업들이 친환경 차 시장에 뛰어들기까지 합니다. 그만큼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핫한 시장이라는 것인데, 왜 이렇게 핫해진 걸까요? 그 이유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전 세계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에 동참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나라들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실제로 산업에 따라 탄소 배출권 구매를 통해 실천하고 있기도 하죠. 그만큼 탄소 저감에 진심인데 우리나라 기업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중 현대기아차 그룹은 RE100(100퍼센트 재생에너지 사용을 권고하는 국제협약)에 가입을 하여, 기업 운영에서의 탄소 저감에 앞장설 계획이기도 한데, 이 계..

2023 볼보 XC40 B4 가격 및 장.단점 [내부링크]

# 볼보 스웨덴? 중국?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볼보는 중국 브랜드일까 스웨덴 브랜드일까? 정답은 정확히 말하면 볼보는 중국 지리 홀딩스 그룹 산하의 스웨덴 자동차 회사입니다. 지리 홀딩스는 2010년부터 포드를 통해 볼보의 지분을 인수했고 현재는 완전히 산하 그룹으로 편입시켜 2017년부터 폴스타와 함께 운영 중입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아는 소비자들은 볼보가 중국 자동차다라고 하지만 S90을 제외한 타 모델들은 전부 스웨덴에서 생산되어 수입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엄밀히 따지자면 아직 스웨덴 자동차로 봐야 합니다. 회사가 규모가 커지고 그룹 산하에 자회사가 많아질수록 경영에는 취약해지기 마련인데 지리 홀딩스가 잘하는 부분 중 하나는 그룹 산하에 두긴 하지만 경영상에는 ..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및 변경사양 [내부링크]

# 그랜저를 두고 K8을 사도 될까? 현재 가장 이슈몰이 중인 차는 누가 뭐래도 그랜저 풀체인지일 것이다. 출시하면 잘 팔리는 욕을 하면서도 구매하는 그랜저가 풀체인지까지 했으니 두말하면 잔소리. 그럼에도 빠르면 1년씩이나 걸리면서 차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은 형제차인 K8을 고려할 것이다. 그럼 K8이 과연 그랜저를 두고도 살만한 차인지 알아보자. 오늘 알아볼 차는 K8 그중에서도 K8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초기 K8은 기존 K7을 삭제하면서 그랜저를 잡겠다고 신형 플랫폼으로 만든 준대형 프리미엄 세단이었다. 거기에 2023년도 연식변경으로 인해 프리미엄 옵션 패키지 구성 중 일부를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트림에 기본화하여 상품성을 향상했다. 노블레스 트림에는 전동 트렁크, 후..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성능 및 연비 [내부링크]

# 르노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이란? 이번 르노 XM3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의 F1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이용하여 개발된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메인 모터와 HSG로 불리는 2개의 듀얼 모터로 구성되어 엔진 구동과 전기모터 구동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이어주는데 메인 모터는 동력에 힘을 주는 구동모터이고 보조 모터인 HSG는 엔진 시동과 클러치와의 싱크를 맞추는 역할을 한다. HSG가 클러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자제어 방식의 도그 클러치가 사용되었다. 레이스에서 동력손실 없이 빠른 변속을 위해 사용된 도그 클러치는 톱니 간 유격이 크기 때문에 변속 충격이 발생하는데 이 충격을 오토싱크가 개입하여 엔진 회전수를 속도에 맞게 조절하여 변속 충격을 줄여준다. 또한..

아이폰 스크롤 캡쳐 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 아이폰에서 스크롤 캡처하는 법 본래 자동차 관련 글을 포스팅하려고 만든 블로그지만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짜증 나는 부분을 쓰고 내가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너무 짜증 나기도 했고 누군가도 나처럼 같은 일을 겪을 때 짜증 내지 말고 해결했으면 해서 쓰는 것도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퍼포먼스와 확장성까지(물론 애플 생태계에서만) 모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가끔 이상하게 하나씩 나사를 빠뜨릴 때가 있는 것 같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아이폰이 문제가 아니라 그걸 만든 애플이 문제겠지만... 나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자주 왔다 갔다 하면서 사용해왔는데 그러다 보니 어디에서 어떤 것이 불편하다는 걸 잘 알고 있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게 완..

현대 아이오닉7 조기출시 소문? [내부링크]

# 현대 아이오닉 7 출시 임박 내연기관 자동차의 규제가 심화되면서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내연기관 차의 생산을 중단하고 전기차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그 안에는 현대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도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출시에 앞서 3가지의 콘셉트카를 선공개했다. 현대 포니를 모티브로 만든 아이오닉 5,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 그리고 대형 SUV 버전의 전기차 아이오닉 7이 그것이다. 현재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은 양산되어 판매 중에 있으며 본래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지만 이르면 내년 4월 출시 예정으로 소문이 돌고 있다. #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어떻게 디자인될까? 아이오닉 시리즈의 특징은 콘셉트카와 매우 유사하게 출시된다는 것이다. 그걸 토대로..

한국 출시 예정 2023 신형 트랙스 풀체인지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대한민국 공도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2023 신형 트랙스 풀체인지에 대한 이야기다. 한국지엠은 그동안 생산했던 스파크와 말리부를 단종시키고 부평 2 공장을 60년 만에 폐쇄하는 등 미래를 위한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한국지엠은 창원공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와 새로운 CUV를 생산하기로 하고 국내시장과 북미시장에 수출하는 형태로 운영한다는 발표를 했는데, 그 새로운 CUV가 신형 트랙스가 된다는 소식이다. # 제원 신형 트랙스는 4,537*1,823*1,560mm(전장*전폭*전고), 휠베이스 2,700mm로 이전 세대 트랙스보다 더 낮고 더 길게 공개되었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와 비교해서 전장 112mm 전폭 13mm 휠베이스 60mm 증대된 수치다. 파워트레인은 1.2L 3기통 가솔린 터보 ..

이제는 디자인의 쌍용! 패밀리 SUV 토레스 [내부링크]

# 디자인의 쌍용! 토레스에는 여러 가지 수식어가 붙는다. 쌍용을 살린 차, 쌍용을 이끌 차, 디자인의 쌍용차 등등 이런 수식어가 붙는다는 것 자체로 그만큼 토레스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된다고 볼 수 있다. 사실 나 또한 토레스가 프로젝트 명인 J100으로 불릴 때부터 출시를 매우 기대했던 차이기도 하고 실제로 출시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보던 차 중 하나다. 이런 관심을 바탕으로 벌써 출시한지 조금 지났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토레스의 장단점을 이야기해보려 한다. 이거 보고 선택해도 될 만큼 자세하고 길게 쓸 거니, 구매 희망자분들은 끝까지 읽어주길 바람. (사실 앞으로 써 내려갈 글들도 전부 책상 앞 ㅈ문가의 주관적 견해로 작성될 예정...ㅎㅎ) #제원 토레스는 4,700*1,890*1,72..

시대적 명차 그랜저 풀체인지 GN7 [내부링크]

14일 드디어 디 올 뉴 그랜저 풀체인지가 공개되었다. 출시 전부터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만큼 사전계약만 10만 대를 넘어서는 상상 이상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전 모델에 비해 가격이 300만 원 이상 오르게 출시하면서 구매하려던 일부 소비자들이 망설이게 되는 부분도 사실이다. 과연 300만 원 이상 금액 상승을 야기할 만큼 상품성이 향상되었을까? 우선 제원상 5,035*1,880*1,460mm (전장*전폭*전고), 휠베이스는 2,895mm이며 기존 그랜저가 전장 45mm 휠베이스는 10mm 이상 커졌다. 심지어 제네시스 G80보다도 40mm 길어져 이건 좀 하극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적으로는 호불호가 갈릴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호에 가까운데 특히 앞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