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enj의 등록된 링크

 lumen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7월 재산세 납부 기간(부가세 원천세 신고 납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또 간이과세자를 제외한 모든 과세대상의 사업자 부가세 신고를 해야하며 신고 납부 기간은 7/25일까지입니다. - 부가세 신고 납부 일반과세자 해당대상자 개인사업자..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냉방병(냉방병 원인/증상/치료/예방) [내부링크]

7월이 접어들고 더욱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몸을 움직여도 땀이 흘러내리고 에어컨을 풀가동하지 않으면 밤에 잠이 쉽게 들 수 없는 열대야 현상까지 일어나는데요 냉방을 오래 켜둠으로 발..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 (초파리)날파리 퇴치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이 되고 음식을 조금만 상온에 두게 되면 날파리가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과일에서 생기는 날파리는 엄청납니다. 날파리는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를 거쳐서 성충이되는 과정을 거치며 아..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민원24(정부24)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나의 소중한 민증을 분실하게 되었다면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하여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손쉽게 주민등록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정부24(구 민원24)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용방법에..

(지갑 가방 휴대폰)물건 분실시 대처법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간혹가다 부주의로 물건을 잃어 버릴때가 있습니다. 집에서 잃어버렸다면 언젠간 찾겠지만 밖에서 물건을 잃어버리게되면 순간 머릿속이 정지되고 패닉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지만..

KC인증은 무엇일까 ? [내부링크]

KC인증에 대하여 알아보자 KC인증이란 ?(Korea Certification Mark) KC(Korea Certification Mark) 국가통합인증 마크으로 전기용품 안전인증 제도입니다.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강제인증제도..

요즘 핫한 '비건' 비건 뜻에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대세 '비건' 뜻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환경, 동물보호, 건강등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비건'이라는 단어가 화두에 오르고 있으며 또한 함께 비건음식점도 점점 생겨나며 인기를 얻고 있..

MBTI 테스트 / MBTI유형 (MBTI 이상형 테스트, 연애궁합)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 검사 요즘은 모두가 자신의 MBTI를 알고 서로의 MBTI를 물어봅니다. 예전엔 혈액형을 물어보며 성격이 이러이러할 것이다 예상을 했는데요 요즘은 MBTI를 물어보며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합니다. MB..

워라밸 뜻(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 워라밸지원금 요건 및 지원금액 / 고용안정장려금 ) [내부링크]

워라밸 Work-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워크라이브 밸런스를 줄여 이르는 말로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이르는 말입니다. 최근 워라밸을 지향하는 이들이 많이 늘고 있으며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도 중..

열대야 현상 / 더위 증상 일사병 증상 / 더위 대처 방법 / 열대야 수면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북태평양고기압 확장에 따뜻한 남서풍이 마구유입되어 6월 지난달 평균이온이 역대 3번째로 높았습니다. 이처럼 평균기온이 높았던 이유는 차가운 공기를 동반한 대기 상층 제트기류가 우리나라 북쪽으로 이동하..

빌런 뜻 (빌런의 어원과 유래 인터넷상에서 사용되는 빌런의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영화, TV프로그램, SNS상에서 빌런이란 단어를 많이 목격(!?)하게 되는데요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사용되는 빌런의 뜻에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빌런(Villain)은 창작물에서 악당이나 범죄자 악역..

2022 복날 날짜는 ? 복날 여름철 보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가동했습니다 밤에도 열대야현상으로 에어컨을 24시간 풀가동할정도로 상당히 무덥습니다. 오늘은 소서(小署) 작은 더위라 불리며 본격적 더위가..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 [내부링크]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할 시 반드시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있어야합니다. 발급방법은 간단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방법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customs.go.kr)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반값택배(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택배를 자주 발송하다보면 택배비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당근마켓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서 '반택되나요 ?' '반값택배 가능한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

노포감성 뜻 [내부링크]

노포의 뜻은 오래된 가게 점포를 뜻하며 한자입니다. 노(老): 늙을노 포(鋪): 가게, 점포 국어사전에 표기된 노포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포(老鋪)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아주 오래된 상점 마치 SNS 신조..

SNS 신조어 마상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SNS에서 흔히 볼수 있는 '마상'이란 단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마상 마상은 SNS 인터넷 준말로 '마음의 상처를 입다'의 줄임말입니다. (어떠한 일로 또는 타인에게) 자존심이 상했을때 마음이..

카카오뷰 / 카카오뷰 수익신청 /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 개설 / 보드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어 2021년 카카오뷰서비스가 시작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란 ? 카카오뷰는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테츠를 발견할 수..

ABC주스 효능 [내부링크]

ABC주스의 효능 ABC는 사과 Apple A 비트 beet B 당근 Carrot C를 뜻합니다. 먼저 사과 의 효능에대해서 알아볼까요 ? 사과 Apple A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대상포진 / 대상포진 원인 / 대상포진 증상 / 대상포진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이란 ? 대상포진 (herpes zoster)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 속에 잠복상태로 있다가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 발진, 물집..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및 방법 [내부링크]

2분기가 지나고 어느덧 7월 부가세 신고기간이 도래하였습니다. 일반사업자와 간이과세자는 부가세 신고가 다르기 때문에 신규 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간이과세자 기준..

블로그 체험단 리스트 총정리 (제품/ 맛집 / 기자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분들이 취미 또는 부업으로 블로그를 활용하고 계신데요 체험단이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제품, 음식을 제공받아 체험 후 글을 작성하여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체험단..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감염경로 잠복기 [내부링크]

원숭이두창이란? 코로나 다음으로 이슈가 되고있는 원숭이두창바이러스 6/22 국내 원숭이두창 첫확진자 기사가 났습니다. 또 의심자 인천, 부산 한명 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와 같은 대유행이 일어나지 않..

인스타그램 팔로우 늘리는 방법(프로그램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부분의 젊은층들이 SNS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사진을 업로드 해도 팔로워늘리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도 맛집 리뷰를 하고자 인스타그램을 막 시작했는데 해..

혜자스럽다 신조어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이 보급함에 따라 줄임말, 인터넷용어등 신조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가끔씩 알아듣지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마치 외계인이 된듯한 시선을 받곤 합니다. 유행의 흐..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로봇 설정(Robots.txt) [내부링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진단하였더니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한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였다 해결이 시급하다.. 가장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웹마스터 도구 클..

휘뚜루 마뚜루 뜻(신조어 X 순우리말 O) [내부링크]

신조어 같지만 순우리말 '휘뚜루마뚜루' 최근 유행처럼 많이들 사용하는 휘뚜루 마뚜루 뜻에대해 알아보자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휘뚜루 마뚜루 이게 무슨뜻일까 ? 새로나온 신조어 인가 ? 뜻밖에도 휘뚜루마뚜루..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노출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활용)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취미겸 부업으로 네이버 블로그 구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 자체적 키워드만으로 검색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정부 보조금 24 정부지원금 알고 신청하자 [내부링크]

정부, 공공기관에서 매년 많은 지원금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검색, 찾아 보지 않고서는 그냥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각종혜택을 찾고 확인하여 신청까지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레몬심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어리석은 사람은 기분을 드러내고 현명한 사람은 기분을 감춘다. [내부링크]

어리석은 사람은 기분을 드러내고 현명한 사람은 기분을 감춘다. 심리를 연구하고 책을 보는 사람들을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다. 어른이 되고 사회생활을 경험하면서 사람사이 트러블로 무언가에 자꾸만 억눌러..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하다 ?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실업자의 생계보장과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하지만 '자발적 퇴사자'도 실업급여를 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발적 퇴사라도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수급이 가능..

파이어족 뜻 [내부링크]

최근 파이어족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많은 직장인들이 조기 은퇴를 희망하며 본업이 있으면서도 부업도 많이 하는 추세이다. 파이어족 뜻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

카카오톡 배달의 민족 쿠폰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달의 민족 쿠폰을 선물 받으셨다면 ? 어떻게 등록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카카오톡으로 선물받은 배달의민족 쿠폰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등록번호나 바코드로 등록..

바이런베이 <젊은 부자의 법칙> [내부링크]

40대 이른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 저자의 삶은 내게 큰 용기와 동기부여가 된다. 또 재밌는 화법으로 웃음 포인트가 많았으며 시간가는 줄 모른 채 읽었다. 그의 삶을 통하여 많은 이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었..

MZ세대란 ? MZ세대의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어디서나 MZ세대라는 단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MZ 세대는 M세대와 Z세대를 합쳐 부르듣 단어입니다. 기존에 X세대라는 말로부터 Y, Z로 이어지지 않고 MZ로 불러집니다. 사실상 Y세대가 M세대입니다. XYZ세..

어둡고 암울한 미래< 디스토피아 영화 추천> [내부링크]

디스토피아 추천 영화 10편을 소개합니다. 1. 월요일이 사라졌다(2017)- 7쌍둥이는 어떻게 될까?-누미 라파스 주연 1가구 1자녀 ‘산아제한법’으로 인구증가를 통제하는 사회, 태어나서는 안 될 일곱 쌍둥이가..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부의 추월차원> 저자 소개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

김유진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내부링크]

"당신이 잠든 사이에 누군가는 꿈을 이룬다!" 하루를 두 배로 사는 단 하나의 습관 참으로 마음에 와닿는 문구이다. '일어나라 삶이 바뀐다.' '하루하루가 모여 일상을 만든다.' 요즘의 일상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조지오웰 1984 디스토피아 전체주의 [내부링크]

최근 빅브라더라는 생소한 단어를 듣게 되었고 이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찾아보게 되었으며 조지오웰이 쓴 소설 1984를 발견하여 읽게 되었다. 또 비슷한 크리스찬베일 주연의 영화 '이퀄리브리엄'도 함께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