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inaries의 등록된 링크

 luminari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6건입니다.

[자미두수] 천부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에서 황후를 상징하는 천부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천부성의 기본 뜻과 의미에 대하여 천부성은 황제를 나타내는 자미성과 짝성으로 천문으로 보면 남극성에 해당이 됩니다. 자미성이 진취적이고 발전형 리더라면 천부성은 안정성이 있는 관리형 리더라고 표현을 하며 지키고 관리하는 것을 잘하며 포용력으로 주변 사람을 잘 키워낸다 표현을 합니다. 또 창고를 의미하기에 현실적인 풍족함을 추구하게 됩니다. 2. 천부성의 3가지 특별한 조합에 대하여 천부성은 현실적인 풍요로움과 안정성, 관리력을 의미하고 길성과 살성의 조합으로 크게 3가지 특성으로 구분을 하게 됩니다. 첫번째는 실속이 있고 가득찬 창고를 의미하는데 재물을 나타내는 화록과 녹존을 보는 ..

[자미두수] 자미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에서 제왕을 상징하는 자미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자미성의 기본 뜻과 의미에 대하여 자미성은 하늘의 중심에 있는 별이며 천문으로 보면 북극성에 해당이 됩니다. 동양천문에서는 북극성은 하늘의 중심이라 여겨서 자미성의 기본 뜻은 품위, 존귀함이 됩니다. 카리스마가 있고 추진력이 있는 창업형 리더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어려움이 있어도 그것을 이겨내고 자신의 큰 뜻을 추구하며 살아가게 되며 길성을 보면 더욱 좋아지고 살성을 보아도 크게 나쁘지는 않다고 풀이를 하게 됩니다. 2. 자미성은 핵심과 통치력, 중앙을 의미한다. 제왕을 나타내고 중앙을 나타낸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자미성이 명궁에 있는 사람은 리더십이 있고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분..

월천 자미두수 상담후기 (5) [내부링크]

아래의 상담후기는 공개된 게시판에 올라온 상담후기를 캡쳐한 내용입니다.상담과 관련하여 오고간 내용은 절대 비밀을 약속드립니다. 상담을 하며 늘 조심하는 부분은 무언가 판정을 내리고 평가를 하기 보다는 내담자분이 자신의 처해진 상황을 제대로 분석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게끔 같이 해결방법을 찾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일을 잘 성취하셨다고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운명상담을 하는데 큰 보람을 느끼며 저도 좋은 기운을 얻어갑니다. 힘든 시절 저와 인연이 되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담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산 김석진 선생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주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중에 대산 김석진 선생님을 모르는 사람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분의 "대산주역강의"는 너무나도 유명한 주역 공부 교과서이고 평생동안 주역 강의를 해오셔서 제자가 1만명 이상이라 하기 때문입니다. 대산주역강의 1 주역의 역사와 유래, 역에 관계된 기본 용어, 하도의 원리, 낙서의 이치, 복희씨의 선천팔괘, 문왕의 후천 팔괘를 비롯해 주역 상경과 주역 하경, 계사상전까지 주역의 내용을 구술방식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해설 한 저술. 전체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 김석진 출판 한길사 출판일 1999.03.05 저도 이 책으로 주역에 대하여 공부를 하였고 그 방대한 양이나 한학과 주역에 대한 깊은 통찰이 없으면 나올 수 없는 책이라 생각이 되어 지금도 보물로 소장을 하고 있습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이번 할로원 데이에 이태원에서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또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다치신 분들도 몸과 마음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이런 큰 사건과 사고를 접할 때마다 인생이란 무엇인지, 어떠한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고 가슴 한켠이 먹먹해짐을 느낍니다. 많은 분들이 큰 충격과 슬픔을 느끼셨을 것인데 지금의 슬픔을 잘 이겨내셨으면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월천 올림

자미두수와 사주 명리학는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와 사주명리학의 차이에 대하여 잠시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최근 읽은 책에 재미난 내용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술수가 매우 번성하였는데 [사기] 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효무제 때에 점술가들을 모아 놓고 특정한 날에 며느리를 맞이해도 되는지를 물었다. 오행가는 된다고 대답했다. 감여가(풍수가)는 안 된다고 대답했다. 건제가(천문가)는 길하지 않다고 대답했다. 총신가星相는 크게 나쁘다고 대답했다. 역가는 조금 나쁘다고 대답했다. 천인가는 조금 길하다고 대답했다. 태일가[星占家]는 크게 길하다고 대답했다. 이들의 논쟁이 결론을 내지 못하자 이를 효무제에게 알렸다. 효무제는 상서롭지 못한 일을 모두 피하려 할 때에 오행을 위주로 하라고 말하였다. 정리..

월천 자미두수 상담후기 (4) [내부링크]

아래의 상담후기는 공개된 게시판에 올라온 상담후기를 캡쳐한 내용입니다.상담과 관련하여 오고간 내용은 절대 비밀을 약속드립니다. 상담을 신청주시며 자신의 현재 상황과 하고자 하시는 일에 대하여 자세히 말씀을 주시면 저도 어떤 부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릴지 포인트를 잡을 수 있기에 보다 자세한 상담풀이가 가능합니다. 위의 상담후기도 현재 상황을 자세히 말씀주셨기에 만족스러운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운세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노력이 따라야 운을 잘 살릴 수 있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자미두수 무료 사이트 추천 / 자미두수 보는 법 (김사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보통 사주명리, 사주팔자는 많이 알고 계시는데 이와 비슷한 운명학 자미두수는 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자미두수 무료 사이트 김사주에서 자신의 특징과 명반을 보는 법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1) 자미두수 무료 사이트 주소 http://kimsaju.com/ 자미두수 명반과 자신의 간단한 풀이를 볼 수 있는 김사주 주소입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자미두수 명반 + 간단한 특징을 보려고 합니다. 2) 자신의 명반을 확인하는 법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생년월일시 입력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 자신의 생년월일시를 넣으면 자신의 명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자미두수 명반의 모습 위의 도표가 자신의 생년월일시로 나오는 명반입니다. 이 명반으로 개인의 특징이나 ..

즐거운 추석 연휴 되십시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이 시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게는 2022년의 시간이 매우 빠르게 흘러서 벌써 추석이 돌왔고 이제 추석 연휴도 얼마남지 않은 시간이 되었네요.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힘든 상황이고 시대의 흐름도 빠르게 변하기에 다들 마음이 바쁘고 생각이 많은 2022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에는 이곳에 찾아주신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진행하시는 일이 잘 풀리시길 기원드리며 당장 힘든 상황이라도 몸과 마음이 건강하면 좋은 기회는 언젠가 찾아올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편안한 연휴 되시고 감사합니다. 월천 올림

월천 자미두수 상담후기 (3) [내부링크]

아래의 상담후기는 공개된 게시판에 올라온 상담후기를 캡쳐한 내용입니다. 상담과 관련하여 오고간 내용은 절대 비밀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큰 기쁨을 주기도 하고 슬픔과 좌절을 주기도 하는 것이 대인관계. 그 중에서도 배우자와의 관계는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상담후기는 오히려 제가 틀렸으면 하는 바램의 내용인데 일단 결혼을 하고 이혼의 마음이 없는 상황이라면 서로의 기질과 특징을 바르게 이해하고 관계를 더욱 좋게 개선하도록 노력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미두수는 개인의 기질과 마음을 읽는데 강한 부분이 있으니 연애 / 결혼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시면 이를 통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책이야기] 맹파명리 (단건업) [내부링크]

 오랫만에 책 소개라도 하나 해볼까~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소개드리는 책은 "맹파명리" 라고 하는 중국 서적입니다. 저자는 단건업 이라고 하는 분인데.... 중국에서는 유명한 술사라고 하시네요~ 명리진..

서양점성술의 역사 (1) [내부링크]

요즘 서양점성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데...서양점성술에 대한 이렇다할 설명이 부족하여 일본판 위키피디아 의 서양점성술 (Wikipedia-西洋占星術) 글을 정리해서 연재하려 합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가볍게..

[기문둔갑] 동기정해 2권 [내부링크]

동기정해 시리즈는 지금은 작고하신 수봉 이기목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우리나라 특유의 기문둔갑 방식을 홍연기문 이라고 하는데 이 홍연기문을 설명한게 동기정해 시리즈네요. 구성은 1권이 인사기문명리 2권이..

[서적] PRASHNA SHASTRA: Scientific applications of horary astrology - Deepak Kapoor [내부링크]

일단 이책이 뭐야? 하시는 분들에게 먼저 소개를 해야 겠군요. Prashna ( 프라슈나 ) 인도점성술의 점을 보는 방법을 일컫는 말입니다. 서양점성술에서는 Horary ( 호라리 ) 라고 하지요 그 기법이 담긴게 바로..

일본의 자미두수흐름과 十八飛星策天紫微斗数 이야기 [내부링크]

이번에 올릴 내용은 우연히 일본의 黑門님 홈페이지에서 발견한 글입니다. 일본에서는 보통의 자미두수와 투파식 자미두수 (명리에서 말하는 그 투파 맞습니다) 2개의 흐름이 있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간략히 十八..

동서양 점성술의 특징 ( 일본웹의 내용을 옮겨와 봅니다 ) [내부링크]

이 글은 일본의 동서점성술연구소 의 羽田洋二 ( 하네다 요우지 ) 님의 글을 읽기 좋게 약간의(?) 손을 봐서 올리는 것입니다. 조금 불만스럽거나 참고가 되면 좋겠다 하는 부분은 괄호를 넣어서 설명을 붙여 넣..

[서양점성술] 안티션 과 컨트라 안티션 [내부링크]

서양점성술을 공부하다 보면 친해지지 않는 개념이 있는데...바로 안티션 입니다. 안티션은 그리스어로 "맞은편 그림자"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안티션과 컨트라 안티션의 2가지 종류가 있고 서로가..

삼라만상과 상응하는 音 [내부링크]

http://kyujo.co.jp/rinne2.htm 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12支의 音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납음오행의 유래를 저 12지의 음과 오행의 음 ( 궁 상 각 치 우 ) 의 조합으로 생성되었다는 설이 있는데요 그 이외에도..

[서양점성술] 타인에게 호라리 의뢰를 받았을때 참고할 점 (판독 시간이 애매할때) [내부링크]

타인에게 호라리를 의뢰 받았을 경우 챠트를 작성하는 시간 기준이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그자리에서 해석을 하면 간단하지만 사정상 그 자리에서 해석을 할수 없을때이죠. 그 질문받은 시간을 기준으로 해..

삼재살 (三災殺)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사주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꼭 아는 단어가 몇몇 있습니다. 첫번째가 도화살...두번째가 삼재살... 세번째가 역마살 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 살 (殺) 이라는 것이 주는 늬앙스가 워낙에 강하다 보니 다들 두려워..

OCN 번역 사이트 ( 일본어 사이트 번역 사이트 ) [내부링크]

http://www.ocn.ne.jp/translation/ 이곳에 주소를 넣어시면 위와같은 번역 사이트가 등장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옵션 설정에서 일본어 원문과 아래에 한글이 달려서 원문과 번역문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오술(五術)과 투파(透派) [내부링크]

오술(五術)이란 명(命), 복(卜), 상(相), 의(醫), 산(山)으로 나누며, 투파(透派)의 오술(五術)은 난이순(難易順)으로 3종류인 제일선(第一線), 제이선(第二線), 제삼선(第三線)으로 나누고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투파의 동양오술 분류와 설명 [내부링크]

동양 오술 이라는 말은 중국 명나라때 매소향 이라는 여자분이 명 / 복 / 상 / 산 / 의 라는 오술을 합쳐 투파 또는 명징파 라고 문파를 만드시며 분류가 명확해 졌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이 투파의 이론이 얼마..

[명리] 투파 (명징파) 의 대운 보는법 [내부링크]

대운구결 (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가능하십니다 ^^ ) 일본의 향초사 에서 발간된 " 사주추명술극비전 " 이라는 책자의 후반 부록으로 첨가된 " 대운구결 " 을 번역해 본 것입니다. 분량이 10페이지 가량이고 도표..

[서양점성술] 점성술로 되짚어보는 세계사 [내부링크]

최근에 BC카드 OK캐쉬백이 생각보다 많이 쌓인것을 발견하고 포인트로만 결제해서 본 책입니다 ^^ 볼까말까 고민이 많았었는데....공짜다! 라는 마음으로 사본 것이었구요. 하지만 서양점성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

[서양점성술] 사이드리얼과 트로피컬 시스템 [내부링크]

사이드리얼과 트로피컬. 인도점성술과 서양점성술의 가장 큰 갈림길의 시작이 아닌가 합니다. 세차운동을 반영해서 별들을 볼것인가...고정황도대를 이용해서 별들을 볼 것인가... 어느것이 맞고 어느것이 틀리다..

월천 자미두수 상담후기 (2) [내부링크]

아래의 상담후기는 공개된 게시판에 올라온 상담후기를 캡쳐한 내용입니다. 상담과 관련하여 오고간 내용은 절대 비밀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개인적으로 역학은 내담자가 힘든 일을..

월천 자미두수 상담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위에 올린 캡쳐화면은 과거에 크몽에서 상담후기를 받아보고자 활동하였을때 받은 후기 내용의 캡쳐입니다. 당시에는 해천 이라는 이름으로 상담을 진행했었고 143개의 ..

[자미두수] 거문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거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거문의 기본 뜻과 의미에 대하여 거문성의 기본 뜻을 살펴보려면 그 이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

[자미두수] 천기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자미두수 타로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 천기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천기성의 기본 뜻과 의미에 대하여 천기는 하늘의 지축을 의미하는 별이고 남두성에..

봄맞이 새해인사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역학 상담가에게 가장 바쁜 연초가 지나고 이제 봄을 맞아 다시 블로그에 생기를 불어넣으려 합니다. 2022년 새해 인사가 많이 늦었지만 화창한 봄날처럼 진행하시..

[자미두수] 천동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천동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1. 천동성은 "어린아이"와 같다. 천동이라는 이름은 천 (하늘 천 天 / 같을 동 同) 이라는 글자로 이루어..

[자미두수] 태양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자미두수 타로카드 이미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태양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태양의 기본 뜻과 의미에 대하여 태양은 말 그대로 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로서 품위와 명예, 열정을 상..

[자미두수] 파군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파군성 타로 카드 이미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14주성중에 가장 오해를 많이 받고 있는 파군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재미나게 보아주십시오 ^^ 1. 파군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하여 파군은..

[자미두수] 태음성의 특징 쉽게 알아보기 (자미두수 카드 이미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14주성 중에서 태음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나게 보아주시면 좋겠습니다 ^^ 1. 태음, 달의 다른 이름 (The moon) 태음은 은은하고 온화하며 평온..

[자미두수] 탐랑성의 특징과 이미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마음에 드는 자미두수 카드 이미지가 있길래 관련하여 글을 올려봅니다. 위의 이미지는 탐랑을 상징하는데 탐랑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고 있어서 올려보네요. 1. 탐랑..

[자미두수] 자미두수 신년운세 보는법 (1.기본개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2022년 자미두수 운세를 보는 기초적 방법에 대하여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원래 운을 보는 방법은 어떤 학문이든 복잡하고 참고할 사항이 많지만 기본..

[자미두수] 자미두수와 mbti (자미두수로 mbti 분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요즘은 mbti가 인기가 많기에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때 자미두수로 mbti를 적용할 수 있을까 하는 실험을 하였는데 그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1. 자미두수로 mbti를..

평온함을 비는 기도문 - 라인홀트 니버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가) [내부링크]

얼마전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역학공부를 하며 가져야 할 가장 바른 생각의 구절을 찾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은 깊이가 깊어지면 통한다(!)라는 이야기를 체험으로 믿고 있는데 평온..

[사주명리학] 세운 풀이 하는 법 (신년운세, 육친의 활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세운보는 법. 신년운세 보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대개의 경우 육친에 따른 작용법을 익히고 이 육친이 길신인지 흉신인지, 어떤 신살에 ..

[사주명리학] 신년운세 보는 법 (세운 판단법, 궁의 역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누구나 새로운 해가 다가오면 보다 좋은 일이 생기길 기원하고 나쁜 일은 피해가길 원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입니다. 오늘은 명리학에서 세운을 판단하는 기본적인 ..

[사주명리학] 충(沖)의 해석과 의미 (2022 신년운세에 적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명리에서 길흉분석에 활용이 되는 충의 해석에 대하여 소스를 풀어볼까 합니다. 특히 충의 경우는 직접적인 변화를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고 원국의 글자를..

[자미두수] 자미두수 기초 해석법 / 명반 보는 법 익히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의 구조나 기본적 풀이에 대하여 가장 단순하게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미두수 기초나 명반 해석법, 명반 보는 법은 명반을 반..

[자미두수] 배우자운(부처궁)이 나쁘다고 보는 경우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연애운, 결혼운은 운세를 보는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조금의 살성이나 화기가 부처궁에 있어도 배우자운. 부처궁이 나쁜 것이 아니냐고 걱정..

[자미두수] 자미두수 배우자 보는 법 (2. 별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배우자 보는 법 두번째 시간으로 부처궁에 들어가는 별에 따라 해석하는 법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물론 자세히 알고자 하면 길성과 흉성의 조합을 보며 그..

[자미두수] 자미두수 배우자 보는 법 (1.궁의 역할) [내부링크]

자미두수의 강점이자 특징이 12궁으로 이루어졌고 삼방사정으로 각각의 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자세하게 풀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배우자를 보는 법을 이야기해볼..

[자미두수] 자미두수와 명리학 (사주)는 대운의 나이가 서로 다르게 흘러갑니다. [내부링크]

자미두수 상담을 하다보면 명리를 공부하신 분들도 상담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공통적으로 받는 질문이 있는데 바로 대운의 나이가 왜 다른지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됩니다...

[자미두수] 자미두수 무료 해석 사이트 2개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자미두수가 어떤 것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에 가볍게 친해질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자미두수 무료 해석 사이트이고 자신의 기질과 특징에 대해서 알려주는 곳이니 참고가..

어떤 개운법[開運법]이 가장 좋을까? (개운법의 방식과 종류) [내부링크]

상담을 하다보면 개운법[開運法]에 대하여 요청을 하거나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 개운법의 방식이나 중요한 포인트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1.개운법의 기본적인 방식..

자미두수의 연원과 이론체계 연구 - 고전격국을 중심으로- 논문소개입니다. [내부링크]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5e89a101252094d8ffe0bdc3ef48d419 요즘은 역학에 대한 학위논문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예전에 비해서 볼만한 논문들이..

연해자평 완역정해 [명리학 책추천] [내부링크]

명리에 대한 공부를 하려면 좋은 스승도 중요하지만 좋은 책도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궁통보감 / 적천수 / 자평진전 을 3대 고전이라고 하여 필독서 였는데 요즘에는 연해자평 / 삼명통회..

[자미두수] 14주성을 공부하는 순서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14주성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총 3편으로 올라갈 예정이고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처음에는 이름만 알아도 성공이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

[자미두수] 공부 시작하는 분들은 읽어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 공부 첫 시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미두수가 배우기 어렵다. 어떻게 풀이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제 나름으로 ..

편안한 크리스마스 되십시오~ [내부링크]

2020년은 다른 시기보다 힘들고 불편함이 많았던 시기였다 생각이 듭니다. 다들 고생이 많으셨고 어느덧 겨울이 되어 크리스마스가 돌아왔네요. 내년에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고 생기넘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하..

[자미두수] 도화성의 시대배경 (도화성은 현대에 와서는 능력과 기회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도화라는 단어의 시대배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미두수는 많은 도화성이 존재 합니다. 대표적으로 염정, 탐랑, 천요, 목욕등과 같은 별들이 있고 문창, 문곡, 좌..

성공과 관련된 자미두수 격국정리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성공과 관련된 자미두수 격국정리 2편입니다. 여전히 태양 태음과 관련된 격국이나 사화, 그리고 탐랑이나 천량, 자미 천부와 관련된 별들이 많이 나옵니다. 지..

성공과 연관된 자미두수 격국정리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성공과 연관된 자미두수 격국을 몇가지 올려보려고 합니다. 잘 살펴보시면 패턴성이 있는데 태양과 태음, 자미와 천부, 천량과 탐랑, 그리고 사화와 관련되고 살성으로 성공을 한..

재물운이 좋은 자미두수 격국들 (부자 격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오늘은 자미두수의 격국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격국이라는 것은 명반을 더 쉽고 빠르게 판단하기 위해서 패턴을 나누어 놓은 것입니다. 자미두수에서는 보통 삼방을 중심으..

중국의 남파(南派)와 북파(北派) 문화 [내부링크]

자미두수 이야기를 하다보니 남파와 북파 자미두수 이야기가 나오는데 같은 자미두수라는 이름을 쓰지만 해석의 방법이나 운용에 있어서 확연히 다른 차이가 있다는 것을 공부하는 분이나 해석을 본 분이라면 쉽..

방송인 김구라 사주 (김구라 자미두수 명반 풀이 실례) [내부링크]

자미두수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풀이가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듯하여 이렇게 간략한 풀이를 올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람을 풀이하는 것이 더 이해가 빠를듯하다고 생각중이었는데 한달전쯤 마리텔 우..

[정월대보름] 행복한 2020년 되십시오! [내부링크]

오랫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려봅니다. 가장 바쁜 시기가 연말과 연초이기에 요즘 제대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하여 정월대보름을 맞아 글을 올려봅니다. 2020년 경자년도 시작되어 벌써 2월인데 소망하시는 일..

[자미두수] 자미두수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데 특히 탁월하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자미두수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인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데 탁월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원래 자미두수의 기원은 중국의 도교에 있고 수행을 위한 도구로서 사람의 본성을 바르게..

자미두수 (紫微斗數) 의 뜻에 대하여 (동양 점성학 자미두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천입니다. 얼마전에 정말 당연한데도 깜짝 놀라운 질문을 하나 받았습니다. "자미두수" 가 무슨 뜻이에요?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물론 자미두수가 한 사람의 운명을 볼 수 있는 술수라는 것은 질문..

[자미두수] 명반 사이트 , 명반 프로그램 추천 드립니다. [내부링크]

자미두수에서 쓰이는 명반이 조금 복잡해보여서 공부를 시작하시기도 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편하게 명반을 뽑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명반 사이트 (명반 사이트 추천) 가장..

자미두수 신년운세 (일년운세) [내부링크]

오늘은 자미두수로 신년운세를 보면서 느끼는 장점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역시 12사항궁 덕분에 한눈에 여러가지 사항을 알수 있다. 자미두수의 강점은 12사항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 형제, 배우자(애..

2020년 경자년의 운세 (경자년 신년운세) [내부링크]

2019년이 힘들었다고 해도 또 다시 내년이 온다는 것은 새로운 기회가 온다는 의미이기에 역시 기대가 되는 법입니다. 오늘은 2020년 경자년(庚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1. 2020년의 전반..

[자미두수] 자미두수 12궁이 나타내는 상징들에 대하여 [내부링크]

아래는 대유학당 블로그에서 퍼온 글입니다. 약간 다른 의견도 있지만 12궁으로 이러한 사항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을 공유하고 싶어서 가져왔네요. 다른 의견이 있는 부분은 약간 보충을 하였습니다. (출처 : http..

[자미두수] 파쇄살이 권력을 상징하게 되는 경우 [내부링크]

파쇄가 권력을 나타내는 경우에 대하여 인데...파쇄는 말 그대로 "부셔버린다" "갈아버린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좀 성향이 무지막지한 친구에요 ^^; 破碎星(파쇄성)이 殺破狼(칠살, 파군, 탐랑)과 同宮(같은 궁..

[자미두수] 자미두수 풀이가 편리한 부분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운명상담을 할 때 자미두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주(자평명리)로 상담을 주로 했는데 자미두수로 할때 편리한 부분들이 있기 때문이네요. 오늘은 그 편리한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사주로 보는 성공하는법 찾기 [내부링크]

사주를 보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것 중 첫번째는 금전이고 두번째는 연애이며 세번째는 진로 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을 자세히 알려고 하는 사람은 적어서 항상 그점이 안타깝..

점(占)을 본다는 것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하고 생각을 하다가 나온 답이 점을 보는 것은 어떤 것인가...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점을 보러 간다면 대체로 사주를 보거나 타로점을 보는..

타로카드 믿을만 한거 맞습니다 ^^ [내부링크]

타로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타로카드는 굉장히 친숙해진 점술중 하나로 길거리를 가다보면 어디서든 쉽게 접할수가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략 10년전에 타로카드를 접하게..

2020년 삼재띠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리 2020년의 삼재띠를 알려드릴려고 하네요 ^^ 우선 삼재(三災)라 하는것은 삼재팔난(三災八難) 이라고 불리우는 하늘이 내리는 재앙을 말합니다. 대개 삼재의 시기에는 어려움을 겪는다고..

음양으로 바라본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내부링크]

오늘은 무슨 말씀을 드릴까 하고 생각을 하다가 예전에 읽은 책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책의 제목은 "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입니다. 이 책이 재밌게 느껴지는 것은..

회사도 정해진 운명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드릴 이야기는 회사의 운명도 있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사주는 개인의 운명만을 알 수 있는것으로 아시는 분들도 많은데 거기서 조금 더 확장을 해서 나가는 경우가 되겠지요. 결과..

운명은 없다. 하지만 운수는 있다. [내부링크]

조금 어려운 제목이지요? 하지만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라서 짚고 넘어가보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대개의 경우...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마음대로 일이 되지 않을때.... 또는 막막할때 찾게 되는 것이..